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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차산업혁명과지식서비스 l 저자 l 한형상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지식서비스 PD 김 현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oT 연구본부장 SUMMARY 4차산업혁명의성격은초연결 초융합 초지능의세키워드로요약된다. 초연결은사람, 사물등객체간의상호연결성이확장됨을말하며이는곧실시간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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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전체교육과정안내서 (김종혁)

Transcription:

2018 휴넷 HRD 컨텐츠, 솔루션 & 플랫폼 에듀테크연구소

ATD 2017_ 학습과기술의결합 Session 1. Technology & HRD Session 2. Learning Design Agile 교육효과 극대화 기반 Adaptive Learning Informal Learning & Performance Support Formal Learning Micro learning xapi & Intelligent LMS Learning Transfer 0 & 702010의적용 Gamification Curation Session 3. Next Generation Technology VR & MR AI Robot Neuro Science Mobile Social Media AI, Big data 기술의기하급수성장기반

학습과기술의결합을통해교육의난제를해결하다 Edu-tech 학습효과성 학습몰입 현업적용 전통적강의식학습이 아닌 1:1 학습의구현 게이미피케이션과 차세대학습기술의적용 학습의 90% 가일어나는 인포멀러닝의강화 블룸은 1:1 학습이전통적학습보다 50 배효과적임을 밝혀냈지만구현에는한계가있었습니다. 하지만학습과 기술의결합으로개인맞춤학습이가능해졌습니다 학습에게임요소를도입하여학습자의흥미를 높이는방식은물론, VR/AR /G-learning 을 활용하여학습몰입을높일수있습니다 702010 모델에의하면학습의 90% 가이루어지는 인포멀러닝은기술의접목을통해소셜러닝, 온디멘드러닝등의형태로구현가능해졌습니다

E-Learning 에서 Edu-tech 로변화 이제기존의 E-Learning 은잊어라! E-Learning New Paradigm 정보화사회지식기반사회지능기반사회 2018 이러닝발전단계온라인화통합화유비쿼터스화 702010 중심요소인프라 /HW 중심콘텐츠 /SW 중심 Edu-tech 콘텐츠형태 서비스형태 Courseware 중심기성품 내용전달중심 ( 일방향 ) 교수자주도 ( 일 / 쌍방향 ) On-Demand 맞춤형상품 Micro Learning 학습자주도 ( 쌍방향 ) Platform 이러닝추이사이트온라인화표준화맞춤형자율 / 협력학습 Adaptive learning 학습방식 CD/ 온라인초고속인터텟 M-learning / U- learning Learning Journey 이러닝 1.0 이러닝 2.0 New Paradigm * 출처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5

2018 휴넷이준비한컨텐츠, 솔루션 & 플랫폼 01 컨텐츠 02 솔루션 03 플랫폼 휴넷은국내최대수준의컨텐츠개발 역량을바탕으로최신의컨텐츠를 고품질로제공하고있습니다 휴넷은집합교육의효과성을높여줄 플립러닝과밀레리얼세대에게적합한 마이크로러닝솔루션을제공합니다 휴넷은 702010 모델의구현을위한 에듀테크기반의러닝플랫폼을통하여 학습의다양한난제를해결합니다 Contents Solution Platform

2018 휴넷컨텐츠, 솔루션 & 플랫폼 2018 HUNET CONTENTS

맞춤형 HRD 전략및교육체계수립 글로벌트랜드 직급별역량향상 직무별역량향상 리더십 & 경영능력 중소기업이라면 스마트무료교육 400 개가 실교육비 0 원! 비즈니스스킬향상 산업특화전문 행복한인문학 10분북러닝 자격증 & 어학

2018 휴넷컨텐츠의특징 최신트렌드반영 어댑티브러닝 온 / 오프통합 차세대컨텐츠 글로벌컨텐츠 702010 4 차산업혁명등최신트렌드를반영한컨텐츠제공 온라인 / 오프라인컨텐츠를구분하지않고학습자에게효과적인학습제공 온라인 / 오프라인컨텐츠를구분하지않고학습자에게효과적인학습제공 게임러닝 / VR 등차세대기술을적용한신개념컨텐츠제공 중국 MBA / 기초영어등글로벌컨텐츠를직접개발하여제공 702010 에기반한러닝저니구현을위한학습과실행의연계 휴넷은국내전문기관중가장많은컨텐츠개발연구소인력을보유하고있으며, 이를기반으로최신트렌드를반영한컨텐츠의생산과 702010 구현학습설계, 어댑티브러닝, 온 / 오프통합컨텐츠, 차세대 기술을도입한미래형컨텐츠, 글로벌시장을위한컨텐츠를지속적으로개발하고있습니다

[4 차산업혁명과미래 ] 미래인사이트 [ 최신트렌드반영 ] 4 차산업혁명시리즈 [4 차산업혁명과미래 ] 혁신기술과경영전략

[4 차산업시대의 4C 역량강화코스 ] [ 최신트렌드반영 ] [ 빅데이터분석시리즈 ] R / GA / Python 4 차산업혁명시리즈 [ 디지털마케팅시리즈 ] 디지털마케팅전략 / GA 성과분석 / 콘텐츠마케팅

[ 어댑티브러닝 ] 기획의신시리즈 Micro Leaning 기반의 Adaptive Leaning 서비스시작 개인맞춤형학습서비스로업그레이드진행 창의력 20 개 맞춤형진단 맞춤형학습 기본형차시 10 개맞춤형차시 5 개선택형차시 5 개 맞춤형과제 기획력 20 개 맞춤형 진단 기본형차시 10개 맞춤형차시 5개 선택형차시 5개 맞춤형과제 PT 력 20 개 맞춤형진단 기본형차시 10 개맞춤형차시 5 개선택형차시 5 개 맞춤형과제

[ 온라인 / 오프라인통합 ] 플립러닝 플립러닝이필요한단한가지질문, 오프라인교육효과를어떻게극대화할것인가?

[ 온라인 / 오프라인통합 ] 플립러닝 휴넷은온라인교육회사가아닌, 온 / 오프라인통합교육회사로변화중 [ 스마트훈련플립러닝 ] [ 비환급플립러닝 ] 주요타깃 : 중소기업 상품특성 : 학습비 0 원이가능한환급과정 - 오프라인 1day 강의로기존오프보다실천학습중심의효율성이높음 상품구성 : 총 25 과정 ( 계층교육 8, 공통직무 8, 전문직무 9) (8 과정완료, 17 개발예정 :11 월 5 개, 2018 년 01 월 5 개, 02 월 7 개 ) 계층교육 공통직무 전문직무 공통직무 전문직무 계층교육 공통직무 전문직무 카테고리 NO 과정명환급신청 1 [ 플립러닝 ] 탁월한팀장의조건 - 사람관리 완료 팀장리더십 2 [ 플립러닝 ] 탁월한팀장의조건 - 성과관리 완료 3 [ 플립러닝 ] 탁월한팀장의조건 - 조직관리 완료 문제해결 4 [ 플립러닝 ] 실무에바로적용하는창의적문제해결 완료 프레젠테이션 5 [ 플립러닝 ] 실무에바로적용하는프레젠테이션 완료 HRD과정 6 [ 플립러닝 ] HRD 실무전문가과정 완료 전략기획수립실무 7 [ 플립러닝 ] 실무에바로적용하는전략수립실무 완료 영업사원역량향상 8 [ 플립러닝 ] Fundamental Sales Course FSC 완료 카테고리 NO 과정명 환급신청 기획력 1 [ 플립러닝 ] 스마트인재만적용하는일잘하는기획력 2017_11 비즈니스문서작성 2 [ 플립러닝 ] 실무에바로적용하는비즈니스문서작성 2017_11 조직 ( 팀 ) 활성화 / 변화혁신 3 [ 플립러닝 ] 실무에바로적용하는팀워크 2017_11 회계기초 4 [ 플립러닝 ] 실무에바로적용하는회계기초와재무제표 2017_11 마케팅 5 [ 플립러닝 ] 실무에바로적용하는마케팅 2017_11 관리자역량개발 6 [ 플립러닝 ] 실전에바로적용하는사례별코칭 2018_01 7 팀장역량 2018_01 대리역량 8 성과로말하는실무전문가 / 미래리더의조건 2018_01 사원역량 9 프로페셔널의조건 / 상위 1% 가일하는법 2018_01 신입사원역량 10 열정에몰입을더하다 / 업무스킬에 창의력을더하다 2018_01 커뮤니케이션 11 마음을움직이는 Biz 커뮤니케이션 2018_02 워크스마트 12 상위 1% 가일하는법 2018_02 사고력 / 창의력 13 탁월한기획을이끄는생각정리기술, 로지컬씽킹 2018_02 관리자회계 14 사례로배우는관리회계 2018_02 인사관리과정 15 실전에강해지는인사노무 A to Z 2018_02 CS 과정 16 CS 2018_02 17 아웃바운드 2018_02 주요타깃 : 대기업, 중견기업 상품특성 : 맞춤형휴넷 3S 모델제공과정 - Specific( 명확한학습성과제공 ) - Significant( 의미있는실천학습중심의오프라인수업제공 ) - Short( 기존오프라인수업보다짧은시간의학습 ) 상품구성 : 100 과정라인업예정중 팀장리더십 관리자역량개발 문제해결 프리젠테이션 비즈니스문서작성 인사관리과정 HRD 과정 전략기획수립실무 영업사원역량향상 CS 과정 관리자회계 회계기초 카테고리 리더십 비즈 전문직무 WILSON LEARNING Linkage Korea IGM 업체라인업 DDI, 코리아에듀, 버크만코리아,HSG, 등 PSI 컨설팅, PTX 패스트캠퍼스, 한국 CS 아카데미 직무교육특성상강사역량이중요하므로 B2C 개념의강사로추진할예정

[ 온라인 / 오프라인통합 ] 플립러닝 휴넷은온라인교육회사가아닌, 온 / 오프라인통합교육회사로변화중 [2018 년도플립러닝공개교육체계 ]

[ 온라인 / 오프라인통합 ] 플립러닝 휴넷은온라인교육회사가아닌, 온 / 오프라인통합교육회사로변화중 400 여평의대형오프라인 교육장오픈예정

[ 차세대컨텐츠 ] VR VR 은온라인컨텐츠의단점이었던학습의몰입을극적으로해결할수있습니다 VR 을활용한학습효과 집중력 100% 향상 평가 30% 향상 VR 러닝은일반적인학습방법대비집중력 100%, 평가점수 30% 라는향상효과가있었다.

[ 차세대컨텐츠 ] VR 휴넷은아산병원과함께기초필수과정을마이크로러닝 + VR 컨텐츠로개발 일도바쁜데 이런걸꼭해야되나? 쉽고재미있게 학습자요구 Easy & Fun 쉽고재미있게학습할수는없을까? AMC 기초과정 Soft-Landing 교육담당자요구 기초필수지식을효과적으로전달할방법은? [ 내용적특성 ] 아산병원의직원으로서반드시갖추어야할기초필수소양 Micro Learning VR(Game) Learning

[ 차세대컨텐츠 ] 게임러닝 휴넷은플립러닝기반의게임러닝을개발하고있습니다 On-Line Online 을통한경영의기본개념습득 경영기초분야와리더십을접목한 e 러닝상품출시 이내용을기반으로향후에온라인게임러닝컨텐츠개발 ( 아래화면참조 ) 온오프가결합된플립러닝을통해 경영순환구조의이해 Flipped 온과오프세트상품 e 러닝을통해경영의기본개념을이해하고강사및타수강생과함께하는토론식게임을통해 CEO 마인드를배양한다. Off-Line 디지털 Game 을통한 CEO 마인드배양 기본개념이없는사람은온라인버전이수추천 온라인을이수했거나기본개념이있는사람은강사및타수강생과함께맞춤형심화학습진행 패드를가운데놓고디지털보드게임형태로진행 온라인을통한사전학습 오프라인을통한심화학습

[ 글로벌컨텐츠 ] 중국컨텐츠 각분야별다양한실무경험을겸비한중국명문대최고경영전문가교수진을 통해한차원높은수준의강의를경험하실수있습니다. 구분과목명교수경력및학력 아모레퍼시픽 KCC 만도 SPC 등 1개월차 마케팅 조우팅뤼교수 2개월차 전략경영 싀용헝교수 3개월차 회계 & 재무 쩡춘메이교수 4개월차 인적자원관리 리바오위엔교수 5개월차 경영학개론 옌션뤄교수 중국인민대학교경영대학원, 시장마케팅과교수, 박사생지도교수아시아소매유통학회 (SARD) 상무이사 중국청화대학교경영대학원, 창신창업전략과부교수중국국제경제관계학회상무이사 중국무한대학교경영대학원, 회계과교수, 박사생지도교수주요상장기업사외이사 북경사범대학교경영대학원인력자원관리과교수국가거시경제교육학회상무위원 중국무한대학교경영대학원무한대학교 MBA 교육센터집행주임

[ 글로벌컨텐츠 ] 중국컨텐츠 중국시장을겨냥한최신의과정을지속적으로개발하고있습니다 휴넷온라인 MBA 마케팅전략경영회계 & 재무인적자원관리기업경영관리리더십과기업가정신국제경제와경영관리종합적품질관리 (TQM) [New] 고객만족서비스스킬 [New] 실전한국어회화시리즈한국어기초입문한국어일상생활회화한국어비즈니스회화 Business TalkⅠⅡⅢ Business Talk Ⅰ Business Talk Ⅱ Business Talk Ⅲ 행복한부모코칭주니어성공스쿨 Smart Sales Skills 직장인필수업무스킬 Office 실전전문가 : Excel 2013 Office 실전전문가 : PPT 2013

[ 글로벌컨텐츠 ] 스낵영어 인증영어에서실용영어로변화하고있는영어교육트렌드에 부합하는스낵영어! 시간과장소에구애받지않고즐길수있는스낵처럼매일편하게한입크기분량의영어를즐기다보면, 많은시간이나노력을투자하지않고도그냥아는영어에서할줄아는영어가된다. 스낵영어는우리말에대응하는가장자연스럽고영어다운 영어로옮기는연습과정이다.

[ 법정교육완비 ] 법정의무교육제도 [ 성희롱 / 성매매 / 성폭력 / 가정폭력예방교육 ] [ 정보보안및개인정보보호 ] [ 산업안전보건교육 ] [ 퇴직연금교육 ] [ 청탁금지법 ]

[702010] Learning Journey 러닝저니란? 러닝저니 (Learning Journey) 란특정역량이나기술을습득하기위 하여정형학습 / 비정형학습, 집합교육 / 온라인교육을통합하여가장 적합한컨텐츠만을모아서순차적으로제공하는것을의미합니다. 학습자는학습목표에도달하기위하여필요한다양한학습컨텐츠를 취사선택하는과정에서자신만의역량향상의여정을지나며자연스 럽게역량을체득하게됩니다. 최근 2017 ATD 에서공통역량의향상을위한최신의개념으로소개되 었으며 IBM, AT&T, 코카콜라등에서진화된학습의개념으로활용 되고있습니다 진단 온라인교육 집합교육 마이크로러닝 PBL 소셜러닝 역량진단 이러닝을활용한 실천학습중심의 1 개컨텐츠에 1 개의개념을 학습과현업이슈 참여 / 협업 / 공유를 리더십진단 지식학습 오프라인교육 담은 5~7 분 해결을병행하는문제해결 통해서다양한학습 조직문화진단 미만의컨텐츠 중심학습 경험의체험

[702010] Learning Journey - 러닝저니의필요성및방향 - 학습과기억사이의 GAP Learning Booster 학습목표 학습자 학습과실행사이의 GAP 1회성이아닌지속적인 HRD 필요 학습 Track Micro Learning(on) + Action Learning(off) 실행 Track Action + Reflection & Sharing E D U T E C H 러닝저니프로그램 마이크로러닝액션러닝퀘스트실천 Learning by Doing 성찰 / 공유 Performance Booster 게미피케이션 리마인더 Job Aid 멘토링 지식포털 큐레이션

[702010] Learning Journey - 러닝저니프로그램의전체상 - Learning Booster 큐레이션 게이미피케이션 러닝 Reminder 북러닝 Study Planner Assessment Theme 1 Theme 2 Theme 3 Learning Track( 플립러닝 ) Micro Learning 1 Off Session 1 Micro Off Session 2 Learning 2 Action Learning 1 Action 1 Reflection & Sharing 1 Action Learning 2 + Action 2 Micro Learning 3 Quest Action Track Quest Knowledge Portal Work Sheet CoP Mentoring Job Aids Coaching Performance Booster

2018 휴넷컨텐츠, 솔루션 & 플랫폼 2018 HUNET SOLUTION & PLATFORM

2018 휴넷솔루션 & 플랫폼 에듀테크를기반으로미래 HRD 를이끌 솔루션과플랫폼을준비하였습니다 플립러닝솔루션 마이크로러닝솔루션 와 플 S A M

와플 SAM 플립러닝설계의기본개념 학습효과가높은참여형학습은학습자와강사가대면하는오프라인강의장에서 진행하고, 이론학습은온라인사전학습을통해서대체하여학습효과성을극대화 플립러닝솔루션와플 ( 와우! 플립러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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