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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말씀, 즉 신구약만이 우리 신앙과 문서, 행위를 위한 유일하고 완전한 하나님의 말씀이다. 우리가 성경의 원칙과 통찰력을 우리 삶에 적용할 때, 그 성경의 말씀이 우리의 기도를 다듬고 모양을 만들어 가게 한다. 또한 당신의 기도의 내용이 곧 당신의 신앙을 만든다 라고


만물의 생명의 법칙은 죽음을 통해 연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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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사람아담과한사람예수그리스도 롬 15:12~21 한사람아담로마서 5장12 절은한사람의죄가어떻게나의죄가되는가에대한해답을주고있습니다. 이러므로한사람으로말미암아죄가세상에들어오고죄로말미암아사망이왔나니이와 같이모든사람이죄를지었으므로사망이모든사람에게이르렀느니라 아담의죄가어떻게온인류의죄가될수있습니까? 성경은아담의죄가온인류의죄가 되었다고말하고있습니다. 아담이지은죄가얼마나크기에, 얼마나치명적이기에그죄가 모든사람의죄가되었을까요? 아담의죄는물론잘못된것입니다. 하나님앞에결정적이고 치명적인죄를지었습니다. 그러나아담의죄에있어서가장중요한점은그가최초로죄를 세상에들어오게했다는점에의미가있습니다. 우리에게죄가들어왔다는것은어떤도시에방사능이유출된것과같습니다. 한사람의실 수로방사능에노출되어서심각하고결정적인피해를입게된것과같은것입니다. 한사람 으로말미암아죄가세상을지배하고점령하게된것입니다. 이것은또한이런비유를들수있습니다. 어떤상수원에어떤사람이극약을뿌린것과같 습니다. 그래서그물을먹는자마다죽게된것입니다. 단순한것처럼보일지모르지만 그결과는너무나엄청난것입니다. 아담이후에모든인류는날때부터죄인으로태어나게 된것입니다. 이것이인간의운명이된것입니다. 이것이인간의본질을결정하게된것입 니다. 이것을피해갈길이없는것입니다. 죄는죽음을가지고들어왔습니다. 최초의인간에게는죽음이란것이없었습니다. 그러나 에덴동산에죄가들어오고인간에게죄가들어오게되어인간은사망을당하고죽음의존재 가된것입니다. 죽음이란사단의것입니다. 하나님에게는죽음이없습니다. 그에게는 영생 과생명이있을뿐입니다. 그러나인간은죽어야하는존재입니다. 왜인간은하나님과영 원히살지못하고죽어야하는존재가되었습니까? 죄가인간속에들어왔기때문입니다. 죽지않을사람이한사람도없습니다. 하나님에게는영원한생명이있습니다. 하나님에게는죽음이란존재하지않습니다. 인간은 죄와더불어살아가는존재가 되었습니다. 이세상은죄로오염이되었고땅은저주를받 았습니다. 하나님이만드신자연과환경은파괴되고말았습니다. 아담이죄를짓게되었을때하나님은에덴동산을아예폐쇄시켜버립니다. 인간은에덴동 산을경험하지못합니다. 창세기 2장에보면하나님은인간을만드시고그지상에에덴동산 을창설하십니다. 지으신그사람을거기에두십니다. 그러나죄가인간에게접촉됨으로말 미암아그에덴동산은지상에서사라져버립니다. 하지만에덴동산은언젠가는다시회복될 것입니다. 우리는그날을기다립니다. 우리는가끔인간속에서그창조적인모습, 반짝이는지혜가있는하나님의창조물의모습 을보게됩니다. 그러나인간은더악해질 것입니다. 지구의환경파괴는점점더심해질 것입니다. 왜그렇습니까? 죄가우리를만졌기때문입니다. 하나님은에덴동산을폐쇄시키 고생명나무를숨겨버렸습니다. 인간은에덴동산에서쫓겨난후공중권세잡은자들이지 배하고엉컹퀴와가시로뒤덮힌저주받은땅으로가게된것입니다. 이것이우리가살고 있는이세상입니다.

그러나하나님은그들을완전히버리시지않았습니다. 인간은죽어야만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그들을그대로버려두지않으시고구원하기로결정하셨습니다. 하나님의구원은 언제부터시작되었습니까? 인간이에덴동산에서쫓겨난그순간에서부터하나님의인간구 원에대한결정이시작되었던것입니다. 이것이바로인류의구세주인메시아에대한계획 입니다.15 절을보십시오. 그러나이은사는그 범죄와같지아니하니곧한사람의 범죄를인하여많은사람이죽 었은즉더욱하나님의은혜와또는한사람 예수그리스도의은혜로말미암은선물이많은 사람에게넘쳤으리라 로마서는 1~5 장까지구원에대한이야기를합니다. 이부분이구원에대한 결론이기도합 니다. 그것은무엇입니까? 한사람아담에게로말미암아죄가인간에게접촉되어사망이오 게되었고그것은아담한사람의사망이아니라모든인류의사망으로연결되었다는것입니 다. 15 절이말하는바는바로그것입니다. 아담한사람으로인해많은사람이죽게되었고 이미많은사람들이그죄로죽었지만그것을그대로버려두지아니하시고인류를구원하기 로결정하시고그백성들을사망의음침한골짜기에서뽑아내고살려내고축복하시기위하 여한사람을준비하셨습니다. 그분이바로예수그리스도이십니다. 그래서 로마서 5장에 는한사람아담, 한사람예수그리스도를말하고있습니다. 한사람아담으로말미암아온 인류는죽음의존재가되었지만하나님께서는그들을그대로버려두지않으시고또한사람 하나님의아들예수그리스도를보내심으로말미암아온인류를구원코자하셨던것입니다. 여기서우리는한사람아담과 또한사람예수그리스도를보게됩니다. 그래서예수그리 스도를둘째아담이라고부릅니다. 첫째아담이실패한모든것을두번째아담인예수그리 스도가완전하게, 완벽하게회복시키신것입니다. 이것이구원입니다. 첫째아담과둘째아담을비교하고 있습니다. 그것이오늘말씀입니다. 첫째아담이죄의 시발점였다면둘째아담은죄의마감입니다. 어떤사람은일을저지르는사람이있고어떤 사람은일을수습하는사람이있습니다. 수습하는사람이되어야합니다. 일을복잡하게하 는사람이있는가하면모든일을다마무리하고치유하는사람이있습니다. 첫번째아담이범죄하여많은사람들을죄로물들였으나두번째아담, 예수그리스도는은 혜로말미암아, 십자가에서죽으심으로말미암아많은사람들을죽음에서구원하는역할을 했던것입니다. 그래서두번째아담이하신일을가리켜로마서 5장 15 절에서는 은사 라는 표현을씁니다. 또한로마서 6장 23 절에서는이렇게말하고있습니다. 죄의삯은사망이요하나님의은사는그리스도예수우리주안에있는영생이니라 은사는선물입니다. 이은사는구원입니다. 내가만드는것이아닙니다. 노력한것도아닙니 다. 구원은하나님이만들어주신선물이요, 은사입니다. 이은사는돈을주고사는것이아 닙니다. 하나님이거져주신것입니다. 이말은선포만하여도귀신이떠나는그런능력을 가지고있습니다. 이것을선포하면나의구원을의심케하고나의구원을불안하게만드는, 나의구원을무능력하게만들었던사단의모든궤계와술수가순식간에차단되어버립니다. 그때그하나님의구원은내게들어와서능력을발휘하게되는것입니다. 한사람아담으로 인해 죄와죽음이들어왔습니다. 한사람그리스도의희생과죽음으로말미암아모든사람 에게영생과생명이왔습니다. 한사람그리스도이본문의아담과그리스도의비교에있어매우중요한점이있습니다. 하나님은우리를어

떻게구원하시는가하는것입니다. 아담이저지른실수를그대로역으로회복시킨다는것입니다. 이것을타이폴로지(Typo-logy) 라고합니다. 모델은같은데역할이전혀다른것입니다. 어떤사람이방을어질러놓았습니다. 다른한사람이그것을하나씩하나씩챙깁니다. 물건을제자리에놓고씻고닦고해서방을깨끗하게만들어놓으면얼마나좋습니까? 어떤사람은그가가는곳이면쓰레기가가득찬사람이있습니다. 인생을그렇게삽니다. 이사람이지나가면쓰레기만남는사람이있습니다. 아담은이렇게죄와죽음의쓰레기만을뿌려놓았습니다. 예수님께서그것을하나씩다챙기고정리해서그것을깨끗하게만드신것입니다. 이것이우리가성경에서볼수있는타이폴로지입니다. 아담이저지른실수를그대로예수께서하나씩완전하게회복시키신것입니다. 두번째아담과예수그리스도의대비는죄인과의인의대비입니다.16 절입니다. 또이선물은범죄한한사람으로말미암은것과같지아니하니심판은한사람을인하여정죄에이르렀으나은사는많은범죄를인하여의롭다하심에이름이니라 하나님의선물은죄인을의인으로바꾸신선물입니다. 인간은죄인으로도장찍혔습니다. 정죄되었습니다. 구원은이런의미에서받아들이기어렵습니다. 왜그렇습니까? 다른사람이지은죄로왜내가죄인이되어야하는가하는것입니다. 저사람이잘못했는데내가죄인이된것입니다. 그래서억울한것입니다. 이해가되지않습니다. 이것이어렵습니다. 또한가지는내가아무것도한것이없는데의인된사실입니다. 저사람이잘했는데내가의인된것입니다. 그래서실제로구원이라는개념은우리의상식이나이성이나경험과맞지않는것입니다. 이것이이성과합리와맞아떨어진다면이것을믿기는쉬울지모르겠습니다. 그러나그렇지않습니다. 예수믿게된것이기적입니다. 그래서어떤찬송가작사가는이렇게찬양했습니다. 아하나님의은혜로이쓸데없는자왜구원하여주는지난알수없도다 그래서예수믿는것은하나님의선택입니다. 하나님의선택이없으면여러분의이성과지성과경험과의지로는그리스도를영접할수없습니다. 세상적으로, 인간적으로보면말도안되는논리가내영혼에비수같이꽂힙니다. 그리고죄인이아니라고생각했던내가죄인이라고고백하기시작하는것입니다. 그냥고백하는것도아니고눈물을흘리며가슴을치면서고백합니다. 정말그렇습니다. 정말그렇습니다. 그래서내가마치아담이된것같은심정을가지고인간의본성과운명에대한통회를하는것입니다. 인간은죄인입니다. 하나님앞에죄인입니다. 그런죄인이의인이되는것입니다. 이것이구원입니다. 이것도참이해가안되는것입니다. 왜냐하면죄인의기본의발상법은진화론적사고입니다. 이진화론적사고가창조론적사고와갈등을일으킵니다. 그래서진화론적사고를가지고교회를다니는분들은괴롭습니다. 이런분들은평생믿음이자라지않습니다. 왜냐하면이두사고가맞지않아서그렇습니다. 진화론적사고방식을오늘포기하시기바랍니다. 안버리면신앙이생길수가없습니다. 하나님이우리안에들어올수가없습니다. 기독교신앙은물이변하여포도주가되는것을믿는것입니다. 본질적인변화를주는것입니다. 우리들의사고속에는역사를보면서도이발전적, 진화적틀을사용합니다. 죄인의생각입니다. 그러나하나님의사고, 하나님의생각은그렇지않습니다. 죄인이조금잘된것이아니라죄인이변하여의인이되는것이신앙입니다. 이런경험과사고법은인간속에없습니다. 따라서성령이아니고서는예수그리스도를주라시인할수없다고성경이말하고있습니다.

나는여러분들이예수믿게된것은기적이라고믿습니다. 인간의자연적경험, 진화론적 사고속에서는그런사고가본질적으로불가능합니다. 사람들은자꾸 하나님을누가만들 었는가? 라고질문합니다. 그것이진화론적사고입니다. 창조론적사고에서는하나님은스 스로계신분입니다. 그러나진화론자들은 하나님의아빠, 엄마는누구냐? 고자꾸묻습니 다. 해답이없습니다. 그렇습니다. 구원의두번째대비, 죄인이의인되었다는것은본질적인변화를의미합니다. 예수믿는다는것은다착하게살고선하게사는것이지 라고말하면쉽게이해가됩니다. 그러나 예수믿는다는것은죄인이변하여의인이되는것이다 라고말하면어려워합니다. 또 예수믿는사람중에나보다나쁜사람많던데뭐 라고이야기합니다. 이것도역시진 화론적인사고입니다. 도덕을중심으로생각하기때문에구원의진리에이르지못하는것입 니다. 사랑하는성도여러분, 예수그리스도의보혈이내죄를사할수있는능력이있다는말역 시성령의특별한역사가없고는할수없는고백입니다. 그런데이고백은 2천년동안끊 임없이되어온것입니다. 놀라운것입니다. 여러분에게성경이말한구원이있기를기도합 니다. 여러분자신이정의한구원이아니고첫번째아담이실패한것들을두번째아담인 예수그리스도께서회복하셨고그로말미암아죄인이의인되었다는이구원이여러분에게 임하기를기도합니다. 세번째비교는사망과생명의비교입니다.17 절을보십시오. 한사람의범죄를인하여사망이그한사람으로말미암아왕노릇하였은즉더욱은혜와의의선물을넘치게받는자들이한분예수그리스도로말미암아생명안에서왕노릇하리로다 또이해하기어려운말씀입니다. 사망에서생명으로 라는말이무슨말입니까? 씨름하는것을보면막판뒤집기라는것이있는것을보았습니다. 예수믿는것은막판뒤집기입니다. 지옥자식이었는데막판에확뒤집어버리는것입니다. 사망이생명이되었습니다. 사람들에게는 지옥의아랫목에서윗목으로갔다가빠져나왔다 고설명을하면이해할수있을지모르겠습니다. 착한일과헌금에대한보상으로지옥에서빼줬다 하는이야기를한다면좀이해할수있을지도모르겠습니다. 그러나성경은그렇게이야기하지않습니다. 죄인이변하여의인이되고사망이변하여생명이되었다고합니다. 물이변하여포도주가되었다고분명하게말하고있습니다. 그것이구원입니다. 그래서이구원은감당할수가없습니다. 생각할수록깜짝놀라는것입니다. 생각안한다면놀라지않을수도있습니다. 예수믿고천국가니감사합니다. 할렐루야! 아멘 하고살면됩니다. 교회다니고그냥신앙생활할수도있습니다. 그러나잠잠히이구원을묵상하면기절할것만같습니다. 하나님이인간되었다는말은보통사건이아닙니다. 하나님이나를위해죽었다는것이보통사건입니까? 웬만한것은다이해할수있지만이것은기막힌것입니다. 이것이구원입니다. 한사람의죄가모든사람의죄가된것입니다. 고대사회에서왕은개인이아니라국가전체입니다. 오늘날대통령의의미가아닙니다. 전쟁의개념도많이다릅니다. 고대에서는양편에진을치고싸우는사람을앞에내놓습니다. 그리고그들끼리싸웁니다. 사람을바꾸면서계속싸우는데마지막에는최고책임자끼리싸우게됩니다. 다윗과골리앗의싸움에서도이런광경을볼수있습니다. 그래서골리앗이자신과싸울자누구냐하면서계속이스라엘군에게싸울자나오라고소리질렀습니다. 다윗이이기면이스라엘전체가이기고골

리앗이이기면블레셋이이기는것입니다. 다윗이와서골리앗을이기니까이스라엘이이긴 것입니다. 이런논리입니다. 한사람은전체를의미했습니다. 아담의죄는모든사람의죄를의미한것입니다. 그러나 구원은한사람예수그리스도께서아담이실패한것을회복하시고아담이저지른모든범 죄를담당하심으로말미암아똑같은패턴으로모든인류의죄를회복시키셨습니다. 아담과 예수그리스도, 죄인과의인, 사망에서생명으로의형태를취합니다. 어떤단체에가면구원 받고, 어떤사람을따라다니면구원받는다하는것은구원이아닙니다. 성경적구원이란, 아 담의죄를예수께서회복시켜주셨다, 죄인이의인되었다, 사망에서생명으로옮겨졌다하는 것입니다. 사도바울은이구원을 19 절에서한단어로설명합니다. 한사람의순종치아니함으로많은사람이죄인된것같이한사람의순종하심으로많은사람이의인되리라 구원은무엇입니까? 한마디로바울은 순종 이라고말합니다. 믿음이란단어를잘설명하는것은충성입니다. 믿음(Faith) 라는단어는 충성스러운(Faithful) 과같은어근을갖습니다. 참믿음을가진사람은충성스러운사람입니다. 성경에서나오는하나님의사람의특징은진정한충성입니다. 참믿음은참충성을가져옵니다. 참구원은참순종을가져옵니다. 순종으로말미암아구원을완성합니다. 우리신앙생활에있어서가장중요한단어는순종과충성입니다. 예수를잘믿는가하는것은이두단어입니다. 눈이오나비가오나사업이잘되거나부도가났거나유명해졌거나무명해졌거나충성스러운사람이있습니다. 그사람들이믿음있는사람입니다. 왔다갔다하는사람은안됩니다. 화끈한사람들을주의해야합니다. 믿음은그런것이아닙니다. 믿음은충성입니다. 사람을볼때그사람이믿음있나보려면그사람이무슨일을맡겨도충성하는가하는것을보면됩니다. 또하나는순종입니다. 말끝마다반항하는사람, 남을비판하는사람이있습니다. 이것은믿음의사람의생리가아닙니다. 비판하고투쟁하고고발하고이것은생리상하나님의것이아닙니다. 그런체질의분들은회개하고체질을바꾸어야합니다. 그런데이렇게비판하고고발하고남을꼬집는사람들은어릴때부터상처를받은사람들입니다. 자라온과정에서늘당하고거절당하고그래서자신도모르게그런체질을갖게된것입니다. 그러나어떤사람은항상푸근하고격려하고긍정적인사람이있습니다. 신앙적인캐릭터입니다. 순종의십자가예수님의캐릭터는어떻습니까? 사도바울은순종이란단어를씁니다. 아담의죄는불순종 입니다. 만약하나님께서말씀하신대로아담이순종했다면결코그가사단의유혹에넘어 가지않았을것입니다. 자녀들을볼때어떻습니까? 성경은자녀들에게주안에서부모에게 순종하라고말씀하고계십니다. 최고의자녀는의지적으로부모에게순종할수있는자녀입 니다. 인간이아니고기계와같이순종하는것을의미하지않습니다. 의지적으로, 인격적으 로, 마음으로순종하는것이참순종입니다. 예수그리스도는하나님께순종함으로그가십자가를지셨습니다. 아버지여, 이잔을내가 마셔야만합니까? 하는질문이예수의마음속에없었던것이아니었습니다. 그렇지만그는 순종하기로결정했습니다. 그순종으로말미암아마귀의불순종이끝나버리고만것입니다. 우리인간의마음속에는분노가있습니다. 분노는이유가있어서도분노하지만어떤사람은 생리적으로분노하는사람이있습니다. 어떤사람을보면계속화가나있는것을봅니다. 이유가없습니다. 그저화가난것입니다. 잘알아두셔야할것은불순종의영이있기때문

입니다. 어떤영이나를지배하는것입니다. 만사를불편하게생각합니다. 수용하지않습니다. 아담에게는불순종의영이있었습니다. 하지만예수그리스도에게는순종의영이있었습니다. 이것이믿음의결론입니다. 믿음이란예수의순종으로말미암아아담의불순종을다제거하고축복을나누어준것입니다.20 절을보십시오. 율법이가입한것은범죄를더하게하려함이라그러나죄가더한곳에은혜가더욱넘쳤나니 죄가있는곳에은혜가더욱넘쳤다고말씀합니다. 따라서의인이라고자랑하는사람에게는은혜가없고죄인이라고고백하는사람에게는축복이있습니다. 자신에게는하나도죄가없는것처럼말하는사람을만나면숨이막힙니다. 자기약점을절대로드러내지않는사람들을보면무섭습니다. 우리는우리가죄인이라는것을드러내야합니다. 숨길필요가없습니다. 죄를드러내면은혜가있습니다. 20 절에재미있는구절이있습니다. 율법이가입한것은범죄를더하게하려함이라 는말씀입니다. 이말은율법이들어오기전에는죄가드러나지않았다는것입니다. 율법이들어와서범죄가더했다는것은범죄가많아졌다는것이아니라범죄가뚜렷해졌다는표현입니다. 막연하던것이분명하다는것입니다. 은혜가드러나면은혜가죄를치워버립니다. 그래서죄가없어지는것입니다. 이런경험이있었을것입니다. 교회오기전에는죄라고생각하지않았는데교회오니까죄가아닌것이없지않습니까? 그래서예수안믿었을때가더편했었다고합니다. 무슨말입니까? 죄가드러나서그렇습니다. 병이드러나서그렇습니다. 병이드러나지않으면죽습니다. 죄는드러나야하고병은알려져야합니다. 죄가드러나면은혜가그것을없애버립니다.21 절을읽어보십시오. 이는죄가사망안에서왕노릇한것같이은혜도또한의로말미암아왕노릇하여우리주예수그리스도로말미암아영생에이르게하려함이니라 여러분안에서는죄가왕노릇합니까? 은혜가왕노릇합니까? 은혜가왕노릇하기를바랍니다. 죄가왕노릇하면계속괴롭습니다. 죄책감에사로잡히고갈등이많습니다. 여러분의생애에는하나님의은혜가왕노릇할수있기를바랍니다. 따라서죄가있는곳에는은혜가넘칩니다. 죄가많이드러나면그많은죄를씻기위해은혜도더욱필요합니다. 스스로죄가없다고생각하는사람에게는은혜를베풀수가없습니다. 죄가없다고생각하기때문에그렇습니다. 아담의범죄는예수그리스도의은혜로말미암아상쇄되고우리는다시회복된것입니다. 사랑하는성도여러분이구원의진리가운데거하시기를축원합니다. 이축복된구원, 귀한구원을두번째아담인예수그리스도께서회복해주셨고, 죄인이의인되었고, 사망에서생명으로옮겨졌고, 죄가많은곳에은혜가넘치고, 사망이왕노릇하던우리들에게이제은혜가왕노릇하게되었습니다. 이것이예수께서우리에게베풀어주신구원입니다. 기도합시다 하나님이구원의감격과능력과충만함이우리에게넘치게축복하여주옵소서. 예수님의이름으로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온누리신문 제공 - http://www.onnur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