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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1 ( 12 ) ( 1912 ) 4. 3) ( ) 1 3 1, ) ( ), ( ),. 5) ( ) ). ( ). 6).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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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문화27호 (보람편집)_수정 (4).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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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았다. 임진왜란으로 권위가 실추되었던 선조는 명군의 존재를 구세 주 이자 王權을 지켜주는 보호자 로 인식했다. 선조는 그 같은 인 식을 바탕으로 扈聖功臣들을 높이 평가하고 宣武功臣들을 평가 절하함으로써 자신의 권위를 유지하려고 했다. 이제 명에 대한 숭 앙과 충성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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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영문학 ] 제 55 권 4 호 (2010) ( ) ( ) ( ) 1) Kyuchul Yoon, Ji-Yeon Oh & Sang-Cheol Ahn. Teaching English prosody through English poems with clon

2 佛敎學報 第 48 輯 서도 이 목적을 준수하였다. 즉 석문의범 에는 승가의 일상의례 보다는 각종의 재 의식에 역점을 두었다. 재의식은 승가와 재가가 함께 호흡하는 공동의 場이므로 포 교와 대중화에 무엇보다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믿음을 지니고 있었다. 둘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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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좈저널36호-4차-T.ps, page Preflight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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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태연구(송석원) 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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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4 한국문화 73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2, pp DOI: 3 * Effects of 9th

한국성인에서초기황반변성질환과 연관된위험요인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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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2, 17-31, , * ** ***,. K 1 2 2,.,,,.,.,.,,.,. :,,, : 2009/08/19 : 2009/09/09 : 2009/09/30 * 2007 ** *** ( :

서론 34 2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8, Vol. 28, No. 4, pp DOI: 3 * The Effect of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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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형사판례연구 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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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御 手 洗 辰 雄 25 社 民 論 指 導 朝 鮮 春 秋 會 辛 島 島 驍 文 章 報 國 250 朝 鮮 文 人 協 會 3 書 畵 觀 半 4 漢 學 畵 筆 報 國 親 日 儒 學 系 2 內 地 % 外 地 亞 細 亞 硏 究 51: pp 1

135 Jeong Ji-yeon 심향사 극락전 협저 아미타불의 제작기법에 관한 연구 머리말 협저불상( 夾 紵 佛 像 )이라는 것은 불상을 제작하는 기법의 하나로써 삼베( 麻 ), 모시( 苧 ), 갈포( 葛 ) 등의 인피섬유( 靭 皮 纖 維 )와 칠( 漆 )을 주된 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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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RC5 TG_08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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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1, pp DOI: * Suggestions of Ways


아니라 일본 지리지, 수로지 5, 지도 6 등을 함께 검토해야 하지만 여기서는 근대기 일본이 편찬한 조선 지리지와 부속지도만으로 연구대상을 한정하 기로 한다. Ⅱ. 1876~1905년 울릉도 독도 서술의 추이 1. 울릉도 독도 호칭의 혼란과 지도상의 불일치 일본이 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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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6, Vol. 26, No. 1, pp.1-19 DOI: *,..,,,.,.,,,,.,,,,, ( )

현대영화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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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1, pp DOI: (LiD) - - * Way to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7, Vol. 27, No. 2, pp DOI: * Review of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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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01

大学4年生の正社員内定要因に関する実証分析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8, Vol. 28, No. 1, pp DOI: * A Study on the Pe

328 退溪學과 韓國文化 第43號 다음과 같은 3가지 측면을 주목하여 서술하였다. 우선 정도전은 ꡔ주례ꡕ에서 정치의 공공성 측면을 주목한 것으로 파악하였다. 이는 국가, 정치, 권력과 같은 것이 사적인 소유물이 아니라 공적인 것임을 강조하는 것으로 조선에서 표방하는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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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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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2 동북아역사논총 42호 금융정책이 조선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일제 대외금융 정책의 기본원칙은 각 식민지와 점령지마다 별도의 발권은행을 수립하여 일본 은행권이 아닌 각 지역 통화를 발행케 한 점에 있다. 이들 통화는 일본은행권 과 等 價 로 연

216 동북아역사논총 41호 인과 경계공간은 설 자리를 잃고 배제되고 말았다. 본고에서는 근세 대마도에 대한 한국과 일본의 인식을 주로 영토와 경계인 식을 중심으로 고찰하고자 한다. 이 시기 대마도에 대한 한일 양국의 인식을 살펴볼 때는 근대 국민국가적 관점에서 탈피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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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I.서 론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력사고가 해마다 발생하고 있다.범행 장소도 학교 안팎을 가리지 않는다.이제는 학교 안까지 침입하여 스스럼없이 범행을 하고 있는 현실 이 되었다.2008년 12월 11일 학교에 등교하고 있는 학생(여,8세)을 교회 안 화장 실로 납치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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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양수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6, Vol. 26, No. 3, pp DOI: * The Grounds and Cons

대한한의학원전학회지24권6호-전체최종.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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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8, Vol. 28, No. 3, pp DOI: * Strenghening the Cap

달생산이 초산모 분만시간에 미치는 영향 Ⅰ. 서 론 Ⅱ. 연구대상 및 방법 達 은 23) 의 丹 溪 에 최초로 기 재된 처방으로, 에 복용하면 한 다하여 난산의 예방과 및, 등에 널리 활용되어 왔다. 達 은 이 毒 하고 는 甘 苦 하여 氣, 氣 寬,, 結 의 효능이 있

레이아웃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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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그림은 고대 인도에서 사용한 명상( 冥 想 ) 의 도구인 만다라 이다. 가운데 위를 향하는 삼각 형과 아래로 향하는 삼각형이 각각 대립하고 있으나 원이 그것을 통합하여 전체성을 부여하고 있다. 전통적인유럽교회의둥근장미창도인간이우주와하나가될수있다는믿음을나타내고 있다

2 동북아역사논총 50호 구권협정으로 해결됐다 는 일본 정부의 주장에 대해, 일본군 위안부 문제는 일 본 정부 군 등 국가권력이 관여한 반인도적 불법행위이므로 한일청구권협정 에 의해 해결된 것으로 볼 수 없다 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또한 2011년 8월 헌 법재판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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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2 石 堂 論 叢 49집 기꾼이 많이 확인된 결과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이야기의 유형이 가족 담, 도깨비담, 동물담, 지명유래담 등으로 한정되어 있음도 확인하였 다. 전국적인 광포성을 보이는 이인담이나 저승담, 지혜담 등이 많이 조사되지 않은 점도 특징이다. 아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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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천년복음화연구소 논문집 제 5 권 [특별 기고] 說 敎 의 危 機 와 展 望 조재형 신부 한국천주교회의 새로운 복음화에 대한 小 考 정치우 복음화학교 설립자, 교장 [심포지엄] 한국 초기 교회와 순교영성 한반도 평화통일과 한국 교회의 과제 교황 방한의 메시지와 복음의

230 한국교육학연구 제20권 제3호 I. 서 론 청소년의 언어가 거칠어지고 있다. 개ㅅㄲ, ㅆㅂ놈(년), 미친ㅆㄲ, 닥쳐, 엠창, 뒤져 등과 같은 말은 주위에서 쉽게 들을 수 있다. 말과 글이 점차 된소리나 거센소리로 바뀌고, 외 국어 남용과 사이버 문화의 익명성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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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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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9 1945 I 1948 1962 1929 1945 1 1929 2 1 11 12 7 1929 1945 39

60 3 1920 4 1930 1930 1930 13 60 1929 1990 1991 pp 24 25 14 2 1987 p 12 40

5 Fauvisme 5 1930 II 1929 1945 152 6 20 7 15 6 2000 7 p 78 1 1 2003 pp 12 27 16 89 1 2003 pp 30 32 160 17 20 1929 1945 41

152 40 70 23 19 8 20 1938 1943 1931 9 1945 15 106 8 13 13 8 4 152 40 1936 1 1938 7 1939 1 1940 5 1941 5 1942 5 1943 14 1930 3 5 10 1941 1943 1 19 18 4 19 10 8 1933 21 1946 1943 36 14 1944 1945 6 7 42

1 1942 11 12 1931 2 11 60 1929 1990 p 58 12 1943 1944 1969 1929 1945 43

2 3 1933 1938 1935 13 3 1937 1 1938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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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15 M 24 25 26 27 28 29 24 3 25 27 1937 1939 1940 1941 1937 4 1937 1938 1938 5 1942 6 1 2 15 1932 3 46

1943 7 1 2 5 130 31 16 1938 6 17 1941 18 1940 1930 19 16 1932 1933 1938 1 1975 17 1 p 25 18 1 2 1 1936 5 1997 19 2001 p 156 1929 1945 47

20 1999 III 1 4 1931 3 5 33 1 2 3 4 4 20 1931 1 2 3 4 5 20 2002 10 9 48

4 21 1 1 4 12 22 2 23 1933 4 21 60 1929 1990 p 29 22 p 30 23 1929 1945 49

1 2 15 3 4 5 20 12 50 24 1935 25 33 1 3 5 2 2 4 15 22 1 2 3 4 5 12 50 1 10 1935 11 1936 24 p 31 25 p 49 50

1935 1936 1 1 2 Asymmetry 1 1 1 16 2 3 3 3 2 3 3 2 26 26 1 Gertrude queen of Denmark becoming a widow by the sudden death of King Hamlet in less than two months after his death married his brother Claudius which was noted by all people a the time for a strange act of indiscretion or unfeelingness or worse 1929 1945 51

5 6 5 6 2 En générale il ne peint pas de jolies femmes au pont de la des gens du monde Presque toutes sont malades et resplendissent d une certaine beauté interieuré Il n exprime point la force par la grosseur des muscles mais par là tension des nerfs Raphaël à la forme Rubens et Véronès la couleur Rubens et Michel Ange l imagination du dessin Une portion de l empire restait où Rembrandt seul avait fait quelques excursions le drame 52

2 1935 20 1935 27 28 27 60 1 28 1943 1924 1923 1951 1931 1932 1931 1937 1943 1943 1929 1945 53

1929 1935 1936 1929 1936 1931 1953 1930 1931 1935 1935 1931 1943 1935 1935 1930 1935 1944 1935 1944 1938 1938 1938 1946 1930 12 54

1930 5 5 1 29 2 29 1912 1913 fusain 1912 1913 Henri Matisse 1929 1945 55

3 1930 1921 déformation 30 1920 1920 7 1920 1920 7 1918 1921 1928 1930 1920 Fauvism and Modern Japanese Painting 1993 p 267 30 1982 p 216 56

1930 31 2 3 1920 Maurice de Vlaminck André Derain 1920 1930 32 1923 1927 1927 8 8 3 1930 19 31 1930 1926 5 100 1830 1930 1987 p 90 1930 I 5 54 2002 p 32 32 1987 p 10 1929 1945 57

33 8 1928 1930 3 13 8 1927 1910 1920 34 1922 G Rouault C Soutine 35 Marc Chagall 33 2 11 p 88 34 p 89 35 critique 58

9 1926 36 1926 9 1927 1927 1927 1928 1930 1930 1923 1927 Othon Friesz Academie Moderne 37 1926 1929 10 Recording a Life in Painting 1934 1936 translated by Charles Worthen 1990 p 111 36 1930 p 13 1929 1945 59

1930 5 13 10 1929 1930 11 1 13 38 39 37 Friesz 1962 p 2 38 13 13 1930 1930 1987 p 13 60

40 41 1935 1921 1928 11 1928 42 43 1928 11 1927 1913 1914 39 no 7 1979 p 138 40 41 1931 1937 6 42 1977 p 159 43 1929 1945 61

1913 1914 5 fauves 44 45 1930 10 1935 1930 44 2 3 2 3 Fauvism and Modern Japanese Painting 1993 p 300 45 no 7 1979 p 143 62

46 47 31 48 46 p 144 47 1993 Fauvism and Modern Japanese Painting 1930 1930 48 1931 1929 1945 63

49 50 1930 1940 1930 1940 49 1930 2 1927 1930 50 p 300 64

12 51 12 52 51 2003 4 21 52 1 p 21 1929 1945 65

53 1930 13 13 1951 14 54 1935 15 1945 53 p 18 54 1995 p iv v 66

14 1925 15 1935 55 2 56 55 1 pp 26 27 1929 1945 67

57 50 1920 1930 16 1939 1939 1939 16 1933 17 1935 18 56 1939 4 23 27 57 2003 4 3 50 10 68

17 1933 18 1935 19 1942 1929 1945 69

20 1939 19 1934 5 1941 1939 20 1938 70

58 59 1930 1940 60 1940 61 62 58 1939 6 10 16 59 1998 pp 434 435 60 1940 10 p 210 61 2 7 1940 7 p 70 62 1998 p 458 1929 1945 71

1930 1940 IV 1 72

key words Art School in Japan Teikoku Art School Korean Students in Tokyo Japanese Fauvism 1930 1930 association 1929 1945 73

ABSTRACT Korean Students in Teikoku Art School (1929-1945) with Focus on Department of Occidental Painting Jeon Hye sook This study is on Teikoku Art School in Japan which were handed over to Musashino Art University in 1962 and its Korean students from 1929 to 1945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and clarify the relations of style of professor painters of Teikoku Art School with Korean students Many of Japanese painters who presented in the end of 1920s when Teikoku Art School was founded had returned from France and through showing their works incorporating the new trends they had absorbed at the exhibitions Nika kai 1930 nen kyokai and Dokuritsu Bijutsu kyukai had great influence on younger painters The number of Korean students in Teikoku Art School from 1929 to 1945 is one hundred and fifty two This is the result from investigation that we examined the school register the graduation name lists new student name lists the registered name list of The Newspaper of schoolfellow the list of Korean students etc in cooperation with Musashino Art University 152 Korean students are classified into four groups 40 graduates 70 removed 23 withdrawals 19 students who do not exist in the school register We could not find a lot of records of Korean students activity in Teikoku Art School but through the names of student reported in The 74

Newspaper of schoolfellow we could take some evidences of their activities Some Korean students not only had participated in Chosun Art Exhibition before going abroad but had been accepted for several exhibition in Japan during their school days After graduation their activities were divided into the participation in Chosun Art Exhibition and the organization or join of group exhibitions out of office like New Artist Association The curriculum of Teikoku Art School included Japanese language and literature Chinese language History of thoughts Psychology Philosophy Aesthetics Art History French language and painting practices Many professors of occidental painting in Teikoku Art School presented Fauvist style Fauvist painter professors like Kiken Nakagawa Takashi Nakayama Tatzshiro Takabatake Kaztaka Nakano Masaroo Miyasaka studied in France and they received instruction of Matisse Vlaminck Derain They contributed to transplant French Fauvism into Japan over the roughly ten years between 1920 and 1930 They influenced on Korean students who would develope their own style after they returned to Korea Although Korean students presented mixed style of realism Fauvism Impressionism Post Impressionism etc it is sure that they received European new art trends through the professors paintings and education 1929 1945 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