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D F736F F D20C6E4B3AABBE1B5CEBAFCB8B6B6F3B0E65FC6F7B8BBB0E62D E39355F2E646F6378>

Similar documents
<4D F736F F D20BEC6B3B4B5FBB6F4C4ABB3AAB0E65FB9ABBEC6C0C720C6AFC2A1B0E65F>

Page 2 of 6 Here are the rules for conjugating Whether (or not) and If when using a Descriptive Verb. The only difference here from Action Verbs is wh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 이세상에서 가장 큰 축복은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그 이 유는 하나님이 모든 축복의 근원이시기 때문입니다. 에스라서에 보면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이 함께 했던 사람의 이야기 가 나와 있는데 에스라 7장은 거듭해서 그 비결을

01김경회-1차수정.hwp

<3136C2F720C6F7B7B3BFF8B0ED2E687770>

1_2•• pdf(••••).pdf

가정법( 假 定 法 )이란, 실제로 일어나지 않았거나 앞으로도 일어나지 않을 것 같은 일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밝히거나 소망을 표현하는 어법이다. 가정법은 화자의 심적 태도나 확신의 정도를 나타내는 어법이기 때문 에 조동사가 아주 요긴하게 쓰인다. 조동사가 동사 앞에

Page 2 of 5 아니다 means to not be, and is therefore the opposite of 이다. While English simply turns words like to be or to exist negative by adding not,

<C7D1B9CEC1B7BEEEB9AEC7D C3D6C1BE295F31392EB9E8C8A3B3B22E687770>


Stage 2 First Phonics

2007 학년도 하반기 졸업작품 아무도 모른다 (Nobody Knows) 얄리, 보마빼 (AIi, Bomaye) 외계인간 ( 外 界 人 間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극작과 예술전문사 안 재 승

퇴좈저널36호-4차-T.ps, page Preflight (2)

2 소식나누기 대구시 경북도 영남대의료원 다문화가족 건강 위해 손 맞잡다 다문화가정 행복지킴이 치료비 지원 업무협약 개인당 200만원 한도 지원 대구서구센터-서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업무협약 대구서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4월 2일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적응 지원을

I&IRC5 TG_08권

134 25, 135 3, (Aloysius Pieris) ( r e a l i t y ) ( P o v e r t y ) ( r e l i g i o s i t y ) 1 ) 21, 21, 1) Aloysius Pieris, An Asian Theology of Li

- 2 -

중학영어듣기 1학년

49-9분동안 표지 3.3

1

<BEEEB9AEB7D0C3D C8A3C7D5BABB283132BFF93330C0CF292E687770>

2 min 응용 말하기 01 I set my alarm for It goes off. 03 It doesn t go off. 04 I sleep in. 05 I make my bed. 06 I brush my teeth. 07 I take a shower.

pdf 16..

1.hwp

영남학17합본.hwp

<35C1D6C2F7C0CEC5CDB3DD20C0CEC1F528B0E6BFB5C8AFB0E6BAB8BAB9292E687770>

영어-중2-천재김-07과-어순-B.hwp

합격기원 2012년 12월 정기모의고사 해설.hwp

새천년복음화연구소 논문집 제 5 권 [특별 기고] 說 敎 의 危 機 와 展 望 조재형 신부 한국천주교회의 새로운 복음화에 대한 小 考 정치우 복음화학교 설립자, 교장 [심포지엄] 한국 초기 교회와 순교영성 한반도 평화통일과 한국 교회의 과제 교황 방한의 메시지와 복음의

2011´ëÇпø2µµ 24p_0628

<B1E2C8B9BEC828BFCFBCBAC1F7C0FC29322E687770>

AnnualReport_2015.pdf

<B3EDB9AEC1FD5F3235C1FD2E687770>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7, Vol. 27, No. 2, pp DOI: : Researc

소식지도 나름대로 정체성을 가지게 되는 시점이 된 거 같네요. 마흔 여덟번이나 계속된 회사 소식지를 가까이 하면서 소통의 좋은 점을 배우기도 했고 해상직원들의 소탈하고 소박한 목소리에 세속에 찌든 내 몸과 마음을 씻기도 했습니다. 참 고마운 일이지요 사람과 마찬가지로

Microsoft Word Hanwha Daily_New.doc

216 동북아역사논총 41호 인과 경계공간은 설 자리를 잃고 배제되고 말았다. 본고에서는 근세 대마도에 대한 한국과 일본의 인식을 주로 영토와 경계인 식을 중심으로 고찰하고자 한다. 이 시기 대마도에 대한 한일 양국의 인식을 살펴볼 때는 근대 국민국가적 관점에서 탈피할

어법성 판단 문제

장양수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편 5. 오비맥주 카스 카스 후레쉬 테이블 맥주는 천연식품이다 편 처음 스타일 그대로, 부탁 케어~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지속적인 모발 관리로 끝까지 스타일이 유지되도록 독보적이다! 근데 그거 아세요? 맥주도 인공첨가물이

<B1B9BEC7BFF8B3EDB9AEC1FD20C1A63331C1FD2DBABBB9AE E687770>

112초등정답3-수학(01~16)ok

: 4 2. : (KSVD) 4 3. :

[동고동락한다] [가슴 아프다] [비서관] 2013년 8월 19일 9.[비서관]덕에 아이가 탄생해서 [미역국] [맛있다] [처음엔 어떤 사연인 줄 몰랐었지만] 마귀와[동고동락한다]하였으니[가슴 아프다]하지만[처음엔 어떤 사연인 줄 몰랐었지만]여러 가지 말 못할 역경을

May 2014 BROWN Education Webzine vol.3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목차 From Editor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Guidance 우리 아이 좋은 점 칭찬하기 고맙다고 말해주세요 Homeschool [TIP] Famil

#중등독해1-1단원(8~35)학

<303038C0AFC8A3C1BE5B315D2DB1B3C1A42E687770>


_KF_Bulletin webcopy

212 영상기술연구 세대라고 할 수 있다. 이 뉴 뉴웨이브 세대란 60년대 일본의 영화사에서 과거세대와는 단 절된 뉴웨이브 의 흐름이 있었는데 오늘날의 뉴웨이브 세대를 뛰어넘는다는 의미에서 뉴 뉴웨이브 세대로 불린다. 뉴 뉴웨이브 세대 감독들의 경향은 개인적이고 자유분

2 동북아역사논총 50호 구권협정으로 해결됐다 는 일본 정부의 주장에 대해, 일본군 위안부 문제는 일 본 정부 군 등 국가권력이 관여한 반인도적 불법행위이므로 한일청구권협정 에 의해 해결된 것으로 볼 수 없다 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또한 2011년 8월 헌 법재판소는

<C0CEBBEA37BFF FB4DCC7C72E706466>

<30322D28C6AF29C0CCB1E2B4EB35362D312E687770>

현대영화연구

178È£pdf

2 시론 시 사 2016 지구촌, IS보다 무서운 위협들과 맞서 있다! 뉴스위크, 인류 생존과 연관된 지구촌 5가지 위협 소개 예수 미니멀리스트 (Jesus Minimalist) 평생 시계 만드는 일에 헌신한 사람이 있었습니 그는 아들의 성인식 날 손수 만든 시계를 선

Smile contents 진단에서 수술까지, 쾌속진행 체크업 남편의 추천으로 세브란스체크업에서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편하고 안정된 분위기 모든 것이 좋더군요. 그런데 결과는 충격! 대장 용종에서 암이라는 진단이 나왔거든요. 공포에 질린 상태에서 세브란스병원에 입원,

PDF


What is the judgement like

7 1 ( 12 ) ( 1912 ) 4. 3) ( ) 1 3 1, ) ( ), ( ),. 5) ( ) ). ( ). 6). ( ). ( ).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8, Vol. 28, No. 1, pp DOI: * A Study on the Pe

April 2014 BROWN Education Webzine vol.2 생명을 꿈꾸다 목차 From Editor 아침에는 다리가 4개,점심에는 2개, 저녁에는 3개인 것은? Guidance 익숙해지는 일상 속에서 우리아이 자립심 키우기 환경을 지키는 아이들의 좋은 습

목차 1.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2. 제품스타일 분석 2.1. 제품이미지 2.2. 미래지향적 스타일 3. 신세대 감성분석 3.1. 라이프스타일 3.2. 광고전략 3.3. 색채에 따른 제품구매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 )

01_60p_서천민속지_1장_최종_출력ff.indd

DBPIA-NURIMEDIA

제19권 제3호 Ⅰ. 문제제기 온라인을 활용한 뉴스 서비스 이용은 이제 더 이 상 새로운 일이 아니다. 뉴스 서비스는 이미 기존의 언론사들이 개설한 웹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 며 기존의 종이신문과 방송을 제작하는 언론사들 외 에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신생 언론사

6단계 08권 TG

272 石 堂 論 叢 49집 기꾼이 많이 확인된 결과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이야기의 유형이 가족 담, 도깨비담, 동물담, 지명유래담 등으로 한정되어 있음도 확인하였 다. 전국적인 광포성을 보이는 이인담이나 저승담, 지혜담 등이 많이 조사되지 않은 점도 특징이다. 아울

영상문화27호 (보람편집)_수정 (4).hwp

ever.. - cover-1

12¾ÈÇö°æ 1-155T304®¶ó

<B7CEC4C3B8AEC6BCC0CEB9AEC7D B3E23130BFF9292E687770>

뿔l 앓 醫 l활칸사 / 창간사 김 우 명 t 찰 즈i / 창간호 6 떠돌이 (시 ) 박 명 성 7 라 파스에서 생긴 일 이 달 호 14 아버지 만세 김 영 ;;<} 17 안타까운대면 박 명 성 21 석장의 졸엽장 임 숙 자 22 <;>!- 화 김 혜

한국성인에서초기황반변성질환과 연관된위험요인연구

我離死不過一步 삶과 죽음은 한 걸음 사이

498 石 堂 論 叢 50집 이야기의 담론에서 발생하기에 독자의 삶에 깊이 관여한다. 인간은 본 능적으로 재현의 욕구가 있다. 재현된 형상화를 재형상화하면서 독자 는 세계를 이해하고 자신의 삶을 이해한다. 그렇게 삶의 뜻을 다시 풀 어보고 행동을 통해 자기 삶을 새롭게

71816 감사해 복음성가 주여 이 죄인이 복음성가 감사함으로 그 문에 복음성가 파송의 노래 복음성가 괴로울 때 주님의 얼굴 보라 복음성가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자 복음성가 고난의 길 복음성가 73370

(

12Á¶±ÔÈŁ

2 2010년 1월 15일 경상북도 직업 스쿨 운영 자격 취득 위한 맞춤형 교육 시 10곳 100명에 교육 기회 제공 본인에게 적합한 직종 스스로 선택 1인당 최고 100만원까지 교육비 지원 경상북도는 결혼이주여성 100명에게 맞춤형 취업교 육을 제공하는 결혼이민자 직



학습법 2 초등 수학 서술형 평가 대비법 수식을 문장으로, 문장을 수식으로 바꾸는 연습해야 2009 개정교육과정이 도입되면서부터 초등과정 수학이 어려워졌다. 타 교과 간 연계성이 강화되고, 문제 해결 능력과 서술형 답을 요구하는 문제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서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2, pp DOI: * Early Childhood T

Mom: What s he wearing? Child: He is wearing some space clothes. Mom: Yes, he is an astronaut. [Page 8-9] Mom: Where is this? Child: It is a desert. C

킹제임스 성경 답변서

Output file


Vol.259 C O N T E N T S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김치학 총서 03 뒷표지 문구 내용 세계김치연구소 김치학 총서_03 김치에 대한 인지, 정서 그리고 변화 초판 1쇄 발행 2015년 12월 20일 글쓴이 박채린, 조숙정, 강진옥, 함한희, 김일권, 서리나, 루치아 슈람프, 김소희 펴낸이 세계김치연구소 펴낸곳 세계김치연

02-19~-44-하이퍼루프다시

슬라이드 1

여: 좋습니다. 샐러드도 같이 드시겠어요? 남: 어떤 종류의 샐러드가 있나요? 여: 양상추와 토마토 샐러드만 있습니다. 남: 아, 아뇨, 그거면 됐습니다. 그냥 피자만 시킬게요. 여: 네. 6개들이 탄산음료 한 팩도 드릴까요? 남: 괜찮습니다. 여: 알겠습니다. 주방장

석 사 학 위 논 문 발도르프 교육학에 따른 국어교육과정 연구 -발달과정의 연계성을 중심으로 - 지도교수 :김 기 혁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 교육전공 조 용 미 2011년 2월

바르게 읽는 성경

<B3EDB9AEC1FD5F3235C1FD2E687770>

50호이키중등진단평가1-32필

<BFACBCBCC0C7BBE7C7D E687770>

Transcription:

페나삔두빠마라경 (Pheṇapiṇḍūpama suttaṃ- Foam- 포말경, 상윳따니까야 S22.95, 전재성님역 ) 이와같이나는들었다. 한때세존께서아욧자의강가강둑에계셨다. 그때세존께서 ' 수행승들이여 ' 라고수행승들을부르셨다. 수행승들은 ' 세존이시여 ' 라고세존께대답했다. 세존께서는이와같이말씀하셨다. [ 세존 ] " 예를들어이갠지즈강이커다란포말을일으킨다고하자. 눈있는자가이것을보고깊이관찰하여이치에맞게탐구한다고하자. 공허한것을발견하고, 실체가없는것을발견한다. 어떠한것이실로포말의본체인가? 이와같이어떠한물질이든과거에속하든미래에속하든현재에속하든내적이건외적이건거칠건미세하건저열하건탁월하건멀리있건가까이있건무엇이든지그것을수행승이보고깊이관찰하여이치에맞게탐구한다고하자. 공허한것을발견하고, 실체가없는것을발견한다. 어떠한것이실로물질의본체인가? 예를들어가을에굵은빗방울이떨어질때에물거품이생겨났다가사라진다. 눈있는자가이것을보고깊이관찰하여이치에맞게탐구한다고하자. 그가이것을보고깊이관찰하여이치에맞게탐구해보면, 비어있음을발견하고, 공허한것을발견하고, 실체가없는것을발견한다. 어떠한것이실로물거품의본체인가? 이와같이어떠한감수이든과거에속하든미래에속하든현재에속하든내적이건외적이건거칠건미세하건저열하건탁월하건멀리있건가까이있건무엇이든지그것을수행승이보고깊이관찰하여이치에맞게탐구한다고하자. 공허한것을발견하고, 실체가없는것을발견한다. 어떠한것이실로감수의본체인가? 예를들어늦여름에아지랑이가피어오른다. 눈있는자가이것을보고깊이관찰하여이치에맞게탐구한다고하자.

공허한것을발견하고, 실체가없는것을발견한다. 어떠한것이실로아지랑이의본체인가? 이와같이어떠한지각이든과거에속하든미래에속하든현재에속하든내적이건외적이건거칠건미세하건저열하건탁월하건멀리있건가까이있건무엇이든지그것을수행승이보고깊이관찰하여이치에맞게탐구한다고하자. 공허한것을발견하고, 실체가없는것을발견한다. 어떠한것이실로지각의본체인가? 예를들어어떤사람이견고한나무심을바라고, 견고한나무심을구하고, 견고한나무심을찾아, 날카로운도끼를가지고숲으로들어갔다고하자. 그가거기서커다랗고새로자란아주높이솟은파초의줄기를발견하면그는그뿌리를벤다. 그뿌리를베고꼭대기를자른다. 꼭대기를자르고바깥껍질을벗긴다. 그가그바깥껍질을벗기고속껍질을벗겨도어떻게그수심에도달할수있겠는가? 눈있는자가이것을보고깊이관찰하여이치에맞게탐구한다고하자. 공허한것을발견하고, 실체가없는것을발견한다. 어떠한것이실로파초줄기의본체인가? 이와같이어떠한형성이든과거에속하든미래에속하든현재에속하든내적이건외적이건거칠건미세하건저열하건탁월하건멀리있건가까이있건무엇이든지그것을수행승이보고깊이관찰하여이치에맞게탐구한다고하자. 공허한것을발견하고, 실체가없는것을발견한다. 어떠한것이실로형성의본체인가? 예를들어환술사나환술사의제자가커다란길에서환술을보여준다고하자. 눈있는자가이것을보고깊이관찰하여이치에맞게탐구한다고하자. 공허한것을발견하고, 실체가없는것을발견한다. 어떠한것이실로환술의본체인가? 이와같이어떠한의식이든과거에속하든미래에속하든현재에속하든내적이건외적이건거칠건미세하건저열하건탁월하건멀리있건가까이있건무엇이든지그것을수행승이보고깊이관찰하여이치에맞게탐구한다고하자.

공허한것을발견하고, 실체가없는것을발견한다. 어떠한것이실로의식의본체인가? 그러므로잘배운거룩한제자는이와같이보아서물질에서도싫어하여떠나며, 감수에서도싫어하여떠나며, 지각에서도싫어하여떠나며, 형성에서도싫어하여떠나며, 의식에서도싫어하여떠난다. 싫어하여떠나서사라지고사라져서해탈한다. 해탈하면 ' 나는해탈했다 ' 는지혜가생겨나서 ' 다시태어남은파괴되고청정한삶은이루어졌다. 해야할일은다마치고다시는윤회하는일이없다 ' 고그는분명히안다." 세존께서는이와같이말씀하셨다. 이처럼말씀하시고올바른길로잘가신님께서는스승으로서이와같이시로써말씀하셨다. [ 세존 ] " 물질은포말과같고의식은수포와같네. 지각은아지랑이와같고형성은파초와같고의식은환술과같다고태양의후예가가르치셨네. 그근본을보아자세히관찰하고이치에맞게탐구하면비어있고공허한것이네. 이몸을비롯해모두그렇다고위대한지혜자는가르치네. 세가지것을떠나물질을버려야할것으로관찰하라. 목숨과온기와의식그리고몸을버리면버려진채놓여지니의도없이타자의먹이가되네. 이몸이상속하는것이와같네. 무지한자가지껄이는환상이라살해자라고도불리우네. 여기에실체는없다네. 수행승이여, 부지런히정진하여이처럼존재의다발을관찰하라. 낮은물론이고밤낮으로올바로알고바로새겨라. 모든결박을끊어버려라. 자기자신을피난처로하라. 불멸의길을구하여머리에불이붙은것처럼수행하라." 註. - 본체 : saro.

원래나무의심을말하는것으로, 여기서는본체라고번역한다. - 태양의후예 ; adiccabandhu. 부처님에대한찬사. - 상속 : santāno. 相續. 부파불교나대승불교에서많이사용하는개념이나니까야에서는오직이시에서만등장한다. ( 페나삔두빠마라 -Pheṇapiṇḍūpama suttaṃ- Foam- 포말경, 상윳따니까야 S22.95, 전재성님역 ) SN 22.95 PTS: S iii 140 CDB i 951 Phena Sutta: Foam translated from the Pali by Thanissaro Bhikkhu 1999 2012 On one occasion the Blessed One was staying among the Ayojjhans on the banks of the Ganges River. There he addressed the monks: "Monks, suppose that a large glob of foam were floating down this Ganges River, and a man with good eyesight were to see it, observe it, & appropriately examine it. To him seeing it, observing it, & appropriately examining it it would appear empty, void, without substance: for what substance would there be in a glob of foam? In the same way, a monk sees, observes, & appropriately examines any form that is past, future, or present; internal or external; blatant or subtle; common or sublime; far or near. To him seeing it, observing it, & appropriately examining it it would appear empty, void, without substance: for what substance would there be in form? "Now suppose that in the autumn when it's raining in fat, heavy drops a water bubble were to appear & disappear on the water, and a man with good eyesight were to see it, observe it, & appropriately examine it. To him seeing it, observing it, & appropriately examining it it would appear empty, void, without substance: for what substance would there be in a water bubble? In the same way, a monk sees, observes, & appropriately examines any feeling that is past, future, or present; internal or external; blatant or subtle; common or

sublime; far or near. To him seeing it, observing it, & appropriately examining it it would appear empty, void, without substance: for what substance would there be in feeling? "Now suppose that in the last month of the hot season a mirage were shimmering, and a man with good eyesight were to see it, observe it, & appropriately examine it. To him seeing it, observing it, & appropriately examining it it would appear empty, void, without substance: for what substance would there be in a mirage? In the same way, a monk sees, observes, & appropriately examines any perception that is past, future, or present; internal or external; blatant or subtle; common or sublime; far or near. To him seeing it, observing it, & appropriately examining it it would appear empty, void, without substance: for what substance would there be in perception? "Now suppose that a man desiring heartwood, in quest of heartwood, seeking heartwood, were to go into a forest carrying a sharp ax. There he would see a large banana tree: straight, young, of enormous height. He would cut it at the root and, having cut it at the root, would chop off the top. Having chopped off the top, he would peel away the outer skin. Peeling away the outer skin, he wouldn't even find sapwood, to say nothing of heartwood. Then a man with good eyesight would see it, observe it, & appropriately examine it. To him seeing it, observing it, & appropriately examining it it would appear empty, void, without substance: for what substance would there be in a banana tree? In the same way, a monk sees, observes, & appropriately examines any fabrications that are past, future, or present; internal or external; blatant or subtle; common or sublime; far or near. To him seeing them, observing them, & appropriately examining them they would appear empty, void, without substance: for what substance would there be in fabrications? "Now suppose that a magician or magician's apprentice were to display a magic trick at a major intersection, and a man with good eyesight were to see it, observe it, & appropriately examine it. To him seeing it, observing it, & appropriately examining it it would appear empty, void, without substance: for what substance would there be in a magic trick? In the same way, a monk sees, observes, & appropriately examines any consciousness that is past, future, or present; internal or external; blatant or subtle; common or sublime; far or near. To him seeing it, observing it, & appropriately examining it it would appear empty, void, without substance: for what substance would there be in consciousness?

"Seeing thus, the well-instructed disciple of the noble ones grows disenchanted with form, disenchanted with feeling, disenchanted with perception, disenchanted with fabrications, disenchanted with consciousness. Disenchanted, he grows dispassionate. Through dispassion, he's released. With release there's the knowledge, 'Released.' He discerns that 'Birth is ended, the holy life fulfilled, the task done. There is nothing further for this world.'" That is what the Blessed One said. Having said that, the One Well-Gone, the Teacher, said further: Form is like a glob of foam; feeling, a bubble; perception, a mirage; fabrications, a banana tree; consciousness, a magic trick this has been taught by the Kinsman of the Sun. However you observe them, appropriately examine them, they're empty, void to whoever sees them appropriately. Beginning with the body as taught by the One with profound discernment: when abandoned by three things life, warmth, & consciousness form is rejected, cast aside. When bereft of these it lies thrown away, senseless, a meal for others. That's the way it goes: it's a magic trick, an idiot's babbling. It's said to be a murderer.[1] No substance here

is found. Thus a monk, persistence aroused, should view the aggregates by day & by night, mindful, alert; should discard all fetters; should make himself his own refuge; should live as if his head were on fire in hopes of the state with no falling aw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