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Word - \276\306\270\266\260\243\264\331\300\307 \260\346_Sn2.2_.docx)

Similar documents

Stage 2 First Phonics

<4D F736F F D20BCF6B9D9BDC3B5FBB0E62D DC0DF20BCB3C7D8C1F820B8BBBEB8C0C720B0E E332E332E646F6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 이세상에서 가장 큰 축복은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그 이 유는 하나님이 모든 축복의 근원이시기 때문입니다. 에스라서에 보면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이 함께 했던 사람의 이야기 가 나와 있는데 에스라 7장은 거듭해서 그 비결을

가정법( 假 定 法 )이란, 실제로 일어나지 않았거나 앞으로도 일어나지 않을 것 같은 일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밝히거나 소망을 표현하는 어법이다. 가정법은 화자의 심적 태도나 확신의 정도를 나타내는 어법이기 때문 에 조동사가 아주 요긴하게 쓰인다. 조동사가 동사 앞에

I care - Do you?


야쿠르트2010 9월재출

2007 학년도 하반기 졸업작품 아무도 모른다 (Nobody Knows) 얄리, 보마빼 (AIi, Bomaye) 외계인간 ( 外 界 人 間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극작과 예술전문사 안 재 승

2 2010년 1월 15일 경상북도 직업 스쿨 운영 자격 취득 위한 맞춤형 교육 시 10곳 100명에 교육 기회 제공 본인에게 적합한 직종 스스로 선택 1인당 최고 100만원까지 교육비 지원 경상북도는 결혼이주여성 100명에게 맞춤형 취업교 육을 제공하는 결혼이민자 직

1_2•• pdf(••••).pdf

May 2014 BROWN Education Webzine vol.3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목차 From Editor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Guidance 우리 아이 좋은 점 칭찬하기 고맙다고 말해주세요 Homeschool [TIP] Famil

영어-중2-천재김-07과-어순-B.hwp

<BFEFBBEA20BDBAC5E4B8AE20C5DAB8B52DBEC6B9F6C1F6BFCD20B1CDBDC5B0EDB7A12E687770>

금강인쇄-내지-세대주의재고찰

º´¹«Ã»Ã¥-»ç³ªÀÌ·Î

Page 2 of 5 아니다 means to not be, and is therefore the opposite of 이다. While English simply turns words like to be or to exist negative by adding not,

내지-교회에관한교리

<4D F736F F D20BEC6B3B4B5FBB6F4C4ABB3AAB0E65FB9ABBEC6C0C720C6AFC2A1B0E65F>

2 소식나누기 대구시 경북도 영남대의료원 다문화가족 건강 위해 손 맞잡다 다문화가정 행복지킴이 치료비 지원 업무협약 개인당 200만원 한도 지원 대구서구센터-서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업무협약 대구서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4월 2일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적응 지원을

2 min 응용 말하기 01 I set my alarm for It goes off. 03 It doesn t go off. 04 I sleep in. 05 I make my bed. 06 I brush my teeth. 07 I take a shower.


hwp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서론 34 2

What is the judgement like

Page 2 of 6 Here are the rules for conjugating Whether (or not) and If when using a Descriptive Verb. The only difference here from Action Verbs is wh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편 5. 오비맥주 카스 카스 후레쉬 테이블 맥주는 천연식품이다 편 처음 스타일 그대로, 부탁 케어~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지속적인 모발 관리로 끝까지 스타일이 유지되도록 독보적이다! 근데 그거 아세요? 맥주도 인공첨가물이

I&IRC5 TG_08권

중학영어듣기 1학년

歯MW-1000AP_Manual_Kor_HJS.PDF

74 현대정치연구 2015년 봄호(제8권 제1호) Ⅰ. 서론 2015년 1월 7일, 프랑스 파리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 두 명의 남성이 풍자 잡지 주간 샤를리 의 본사에 침입하여 총기를 난사한 것이다. 이 사건으로 인해 열두 명의 사람이 목숨을 잃었다. 얼마 후에

4. 수업의 흐름 차시 창의 인성 수업모형에 따른 단계 수업단계 활동내용 창의 요소 인성 요소 관찰 사전학습: 날짜와 힌트를 보고 기념일 맞춰보기 호기심 논리/ 분석적 사고 유추 5 차시 분석 핵심학습 그림속의 인물이나 사물의 감정을 생각해보고 써보기 타인의 입장 감정

49-9분동안 표지 3.3

0-Contents.indd

À½¾ÇÁöµµ¼�¥³-14~261S

004 go to bed 잠자리에 들다 He went to bed early last night. 그는 지난밤 일찍 잠자리에 들었다. 유의어 go to sleep, fall asleep 잠들다 005 listen to n ~을 (귀 기울여) 듣다 week 1 I lik

When I look in the mirror, it s hard for me to see anything positive in myself. Rather, there are many things [that I don t like about myself]. I m no

Microsoft PowerPoint - 7-Work and Energy.ppt

Bchvvhv[vhvvhvvhchvvhvvhvvhvvhvvgvvgvv}vvvgvvhvvhvvvhvvhvvhvvvbbhvvhvvvgvvgvvhvvhvvhv}hv,.. Bchvvhv[vhvvhvvhvvhvvbbhvvhvvhvvvhvvhvvgvvgvv}vvgvvhvvvhvv


11.8.HUHkoreanrock.hwp

¸Å´º¾ó_¼öÁ¤

[동고동락한다] [가슴 아프다] [비서관] 2013년 8월 19일 9.[비서관]덕에 아이가 탄생해서 [미역국] [맛있다] [처음엔 어떤 사연인 줄 몰랐었지만] 마귀와[동고동락한다]하였으니[가슴 아프다]하지만[처음엔 어떤 사연인 줄 몰랐었지만]여러 가지 말 못할 역경을

합격기원 2012년 12월 정기모의고사 해설.hwp

April 2014 BROWN Education Webzine vol.2 생명을 꿈꾸다 목차 From Editor 아침에는 다리가 4개,점심에는 2개, 저녁에는 3개인 것은? Guidance 익숙해지는 일상 속에서 우리아이 자립심 키우기 환경을 지키는 아이들의 좋은 습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야쿠르트2010 3월 - 최종

歯1.PDF

Health Essay 성경훈 대표원장의 척추 관절 전문의 고르는 법 척추 관절 질환, 의사를 잘 만나야 합니다 글 성경훈 21세기병원 대표원장 사진 백기광(스튜디오100) 환자에게 적극적으로 많이 질문하는 의사를 만나세요. 최소한 성의 있는 의사일 것입니다. 나아가

2

희망풍차는 우리 주변의 소외된 어린이, 어르신, 다문화가족, 북한이주민과의 결연을 통해 생계, 의료, 주거, 교육 등 대상자에게 꼭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는 국민참여형 통합적 맞춤형 휴먼 서비스입니다.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MOBIS 12<110B><116F><11AF>_<110E><116C><110C><1169><11BC>.pdf

퇴좈저널36호-4차-T.ps, page Preflight (2)

178È£pdf

1-2 영어 천재 ( 이 ) 강의명시간교재코드날짜선생님확인 7 단원 Yuri's New Hobby 6 다운로드 적중예상문제 8 단원 Be a Good Internet User 8 다운로드 단원 Enjoy korean Culture! 7 다운

농심-내지

001_1장

112초등정답3-수학(01~16)ok

<B1E2C8B9BEC828BFCFBCBAC1F7C0FC29322E687770>


#중등독해1-1단원(8~35)학

Objective

레이아웃 1

*기본서문

스마일 contents 당신을 만나 기분이 좋습니다! 병원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힘듭니다. 환자는 환자대로, 보호자는 보호자대로, 의료진은 의료진대로. 아픈 환자가 제일 힘들 것 같다가도, 그들을 뒷바라지하는 보호자가 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환자와 보호자를 상

E F G H Contents The Elephant and the Eskimo The Flamingo and the Frog The Greyhound and the Grasshopper The Horse and the Hippo Review EFGH

CD The new academic year is starting soon and I need to set new goals. You finally realized that you ve been slacking off too much, huh? I m a senior

10월추천dvd

<4D F736F F D20C6E4B3AABBE1B5CEBAFCB8B6B6F3B0E65FC6F7B8BBB0E62D E39355F2E646F6378>


장양수

bite 깨물다 + byte 정보의 기본단위 = [bait] 정보를 깨물다 [bait] [bait]

Page 2 of 8 Here s how we can change the previous sentence to use honorific speech, to show extra respect to the father. 아버지가어디에계세요? Where s dad? Usin

<35C1D6C2F7C0CEC5CDB3DD20C0CEC1F528B0E6BFB5C8AFB0E6BAB8BAB9292E687770>

»êÇÐ-150È£

2번 대화를듣고, 남자의심정으로가장알맞은것을고르시오. W :Hey,Mark.WhatareyoudoingthisSaturdaynight? M :Nothingmuch.I m probablyjustgoingtostayhome. W :Oh,realy? M :Yeah.Ireal

Slide 1

Testimonial 처음 있었던 주말의 Business English과정을 듣다.

Unit 2. Spring Is Here Spring Is Here Spring is (here / in). The snow is melting. Spring is here. The (flowers / bees) are blooming. Spring is here. T

¹Ìµå¹Ì3Â÷Àμâ


Microsoft Word Hanwha Daily_New.doc

<C3D6C1BE2039BFF C0CF2E696E6464>

서강대학원123호

Going Home - Korean

October 2014 BROWN Education Webzine vol.8 울긋불긋 가을이야기 목차 From Editor 앉아서 떠나는 여행 Guidance 그림책 읽어주는 기술 Homeschool 다양한 세계문화 알아보기 Study Trip 올 가을!풍요로운 낭만축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1, pp DOI: : * Discussions on

<C3D6C1BE2034BFF C0CF2E696E6464>

(2005) ,,.,..,,..,.,,,,,

2 / 26

3. 수업의 개요 현 수업 개요 창의수업모형 1 차시 읽기, 말하기 쓰기, 1 차시 현수업 모형 읽기, 쓰기, 말하기 2 차시 듣기, 말하기 2 차시 현수업 모형: 듣기, 말하기 3 차시 읽기, 말하기 3 차시 핵심, 읽기, 쓰기, 말하기: 시를 읽고 상상력과 시각적


Microsoft Word - WRAP-Korean-Latest.doc

뿔l 앓 醫 l활칸사 / 창간사 김 우 명 t 찰 즈i / 창간호 6 떠돌이 (시 ) 박 명 성 7 라 파스에서 생긴 일 이 달 호 14 아버지 만세 김 영 ;;<} 17 안타까운대면 박 명 성 21 석장의 졸엽장 임 숙 자 22 <;>!- 화 김 혜

M A Y + J U N E 사진: 어르신들이 사용하는 지팡이가 벽에 기대어 세워진 모습이 보인다. 서로 다른 세 대 의 마음을 잇다

왕께찬양합니다-R.Vader_&_J.Rouse._Arr.C._Kirkland)

ÀÛ¾÷Ãß°¡ÀÛ¾÷-±³Á¤1-

Transcription:

아마간다의경 (Amagandha sutta- The Smell of raw flesh, 숫따니빠따 Sn2.2) [Amagandha sutta](*1) 아마간다는원래 비린내 라는뜻을지니고있다. 이경에대해서는두가지의인연담이있다. 1) 아마간다는바라문의이름이다. 부처님이이세상에출현하기전에아마간다는고행자로서히말라야산에서 500 명의바라문제자와함께살았다. 그들은초목의뿌리나과일을먹고물고기나고기를먹지않고, 또소금이나식초를구할수없어황달에걸렸다. 그들은일년에한번소금과식초를구하기위해자신의처소에서내려오면근처의마을의주민들은그들을환영하여 4 개월동안모든대접을다하였다. 그런데어느날부처님은수행승들과함께같은마을을방문하게되었다. 사람들은부처님의설법을듣고재가의신자가되었다. 그해에아마간다와제자들이연례행사로그마을에내려왔는데, 마을의장자들은예전처럼그들을환영하지않았다. 그래서아마간다는마을이왕의처벌을받았는지기근이들었는지궁금해하며무슨일이일어났는가를물었는데, 부처님이출현했다는소식을듣게되었다. 그는부처님이비린내나는것, 즉물고기와고기를먹는지알고싶어했다. 그는부처님이비린내나는것을먹지말라고하지는않았다는것을알고크게실망했다. 그러나그는부처님으로부터직접듣고자제따바나를찾았다. 부처님께서비린내나는것은물고기나고기가아니라악하고불건전한행위이고그비린내를피하려면악하고불건전한행위를삼가야한다고가르치면서과거불인깟싸빠부처님과띳사라는고행자사이의예화를들어설한것이이경이다. 이경의가르침을듣고아마간다와그의제자들은불과며칠만에아라한의경지를성취했다. 2) 한편깟싸빠부처님과고행자의인연담은다음과같다. 깟싸빠부처님은팔만아승지겁동안바라밀을닦아베나레스의바라문브라흐마닷따의부인다나바띠의모태에잉태되어태어났고그의제자인띳사도같은날천계에서죽어서같은날에부제사장의집안에태어났다. 그들은서로진흙에서뒹굴며친구로서지냈다. 띳사는아버지의권유로출가했고깟싸빠는집에남아호흡마음챙김과네가지선정을닦아신통력으로움직이는궁전을타고깨달음의도량에접근했으나궁전은다시본래의자리에돌아왔다. 그래서그는출가하지않으면깨달음의사원에접근할수없음을알고출가하여 7 일만에정각을이루었다. 그후깟싸빠는이시빠따나에서이만명의수행승들에게설법하여베나레스의왕인끼낀에게네가지생필품을받았다. 한편베나레스의한남자가전단나무의심재를캐러산으로갔다가고행자띳사를만났는데그는깟싸빠부처님이출현한소식을전했다. 띳사는그부처님이비린것인물고기와고기를먹는지궁금했는데먹는다고하자바라문에게어울리지않는일이라고실망했다. 그러나직접알아보고자깟싸빠부처님이계신이시빠따나를찾았다. 그러자부처님은 비린것은먹지않는다 라고대답했다.

다음날깟싸빠부처님은탁발을나가지않고승원에머무르자왕끼낀이와서직접공양을바쳤는데, 고기요리가든죽을올렸다. 띳사는고기를먹는가를유심히살펴보다가부처님이고기를드는것을보고는혐오하게되었다. 그는비린것을먹지않는다고해놓고는고기를먹는것을보고는거짓말을한다고생각하며질문한것이이경의시작이다. 내용적으로볼때첫세시는띳사가지은것이고아홉개의시는깟싸빠부처님의것이고나머지두개는편집자에의한것이다. 1.[ 바라문띳사 ] 야생수수, 풀씨, 야생고산지대의콩, 잎의열매, 넝쿨열매, 선한법으로얻어진것을먹으면서감각적욕망의쾌락때문에거짓말을하지않습니다. 2. 잘준비되고화려하게요리된것, 다른사람이주거나선물한맛있는것, 쌀밥과같은음식을즐긴다면, 오깟싸빠여, 그는비린것을즐기는것입니다. 3. 하느님의친척인 (*1) 그대는새의고기를훌륭하게요리해서함께쌀밥을즐기면서도 나는비린것을허락하지않는다 고합니다. 오깟싸빠여, 그뜻을그대에게묻건대 그대가말한비린것이란어떤것입니까? 바라문은하느님의친척이다. 이는깟싸빠가바라문가문에서태어났기때문에붙여진호칭이다. 4.[ 붓다깟싸빠 ] 살생하고, 학대하고, 자르고, 묶는일, 도둑질, 거짓말, 사기와속이는일, 가치없는공부, 남의아내와가까이하는일, 5. 이세상에서사람들이감각적쾌락을자제하지않고, 맛있는것을탐하고, 부정한것과어울리며 (*1), 허무하다는견해를갖고, 바르지못하고 (*2), 교화하기어려우면, 여러가지방식의잘못된생활을조건으로형성된부정한존재와어울리는것을말한다.

주해 (*2) 바르지못한신체적행위들을갖춘 이란뜻이다. 6. 거칠고잔혹하며,(*1) 험담을하고친구를배신하고무자비하며, 몹시오만하고인색해서누구에게도베풀지않는사람들, 7. 성내고, 교만하고, 완고하고, 적대적이고,(*2) 속이고, 질투하고, 호언장담하고,(*3) 극히오만하고, 사악한자들을 (*4) 가까이하는것, 자신을학대하는고행과관련된 의뜻이다. 주해 (*2) 반대입장에서서 라는말이다. 주해 (*3) 자신을칭찬하는것 을말한다. 주해 (*4) 참사람이아닌자들과함께 라는뜻이다. 8. 악행을일삼고, 빚을갚지않고, 중상하며, 재판에서위증을하고, 정의를가장하며, 이세상에서죄과를범하며비천하게행하면, 이것이야말로비린것이지, 육식이비린것이아닙니다. 9. 이세상에서살아있는생명에자제하지못하고, 남의것을빼앗으면서그들을해치려하고, 계행을지키지않고, 잔인하고, 거칠고, 무례하다면, 10. 사람들이뭇삶들에게욕심내고, 적대적이고공격적이고 (*1), 항상그런일에바쁘고, 죽어서는암흑에이르며, 머리를거꾸로처박고지옥에떨어지면,

욕심을낸다는것은인색함으로대한다는것이고, 적대한다는것은성냄으로대한다는것이고, 공격한다는것은어리석음으로공격한다는것이다. 11. 생선이나고기를먹지않는것이나, 단식하는것이나, 벌거벗거나, 삭발하거나, 상투를틀거나 (*1), 먼지를뒤집어쓰거나, 거친사슴가죽을걸치는것도, 불의신을섬기는것도, 또는불사를얻기위해많은고행종류의고행 (*2), 진언을외우거나, 헌공하거나, 제사를지내는것이나, 계절에따라행하는수련도 (*3) 모두의혹을뛰어넘지못한사람을청정하게할수없습니다. 12. 욕망의흐름속에서자신을수호하고, 감관을제어하며유행하십시오, 진리에입각해서 (*4) 바르고온화한것을즐기고, 집착을뛰어넘어서모든고통을버려버린현명한님은보여지고들려진것속에서더럽혀지지않습니다. 한역에서는나계라고하는데, 머리카락을묶고소라의돌기처럼만드는것인데, 아마도소라처럼청정한것을상징했던것같다. 주해 (*2) 不死를얻기위해준수해야하는쭈그리고앉기등과같은매우심한고행을말한다. 주해 (*3) 여름에뜨거운곳에서수련, 우기에나무밑에서수련, 겨울에찬물에들기수련을말한다. 주해 (*4) 성스러운길을통해네가지의거룩한진리에입각해서 의뜻이다. 13.[ 송출자 ] 이처럼그뜻을세존께서는 (*1) 거듭말씀하셨으니, 지혜의피안에도달한사람은그것을알았습니다. 비린것을떠나걸림이없이 (*2) 우리를이끄는해탈하신님께서는여러싯귀로써설하셨습니다. 14. 깨달은님께서훌륭하게가르치신말씀, 비린것을떠나모든고통을제거한말씀을듣고, 겸허한마음으로이렇게오신님께절하고, 그자리에서출가할것을청원 (*3) 했습니다. 여기서는과거불인깟싸빠부처님을말한다.

주해 (*2) 갈애와견해에대한집착에서벗어난 의뜻이다. 주해 (*3) 깟싸빠부처님은바라문띳사의청원에 오라, 수행승이여 이라고그를받아들였다. 아마간다의경이끝났다. ( 아마간다경 -Amagandha sutta- The Smell of raw flesh, 숫따니빠따 Sn2.2, 전재서님역 ) 241. Sāmākaciṅguḷakacīnakāni ca Pattapphalaṃ mūlapphalaṃ gavipphalaṃ, Dhammena laddhaṃ satamasanamānā1 Na kāmakāmā alikaṃ bhaṇanti. [PTS Page 043] [\q 43/] 242. Yadasnamāno sukataṃ suniṭṭhitaṃ Parehi dinnaṃ payataṃ paṇītaṃ, Sālīnamannaṃ paribhuñjamāno So bhuñjatī kassapa āmaganthaṃ. 243. Na āmagandho mama kappatīti Icceva tvaṃ bhāsasi brahmabandhu, Sālīnamannaṃ paribhuñjamāno Sakuntamaṃsehi susaṃkhatehi, Pucchāmi taṃ kassapa etamatthaṃ Kathaṃpakāro tava āmagandho. 244. Pāṇātipāto vadhachedabandhanaṃ Theyyaṃ musāvādo nikatī vañcanāni, Ajjhenakujjhaṃ paradārasevanā Suttanipata 2. Cullavaggo 2. 2 Āmagandhasuttaṃ

245. Ye idha kāmesu asaññatā janā Rasesu giddhā asucīkamissitā, 2 Natthikadiṭṭhi visamā durannayā Edāmagandho na hi maṃsabhojanaṃ. 246. Ye lūkhasā dāruṇā piṭṭhimaṃsikā, Mittadduno nikkaruṇā timānino, Adānasīlā na ca denti kassaci 1 Satamasamānā-sī, [PTS] Sakamassamānā-syā. 2 Asuciṅgāvamassita-ma. [PTS Page 044] [\q 44/] [BJT Page 76] [\x 76/] 247. Kodho mado thambho paccuṭṭhāpanā ca Māyā usūyā bhassasamussayo va, Mānātimāno ca asabbhi santhavo Esāmagandho na hi masayojanaṃ. 248. Ye pāpasīlā iṇaghātasucakā Vohārakūṭā idha pāṭirūpikā Narādhamā ye'dha karonti kibbisaṃ 249. Yo idha pāṇesu asaññatā janā Paresamā'dāya vihesamuyyutā, Dussīlaluddā pharusā anādarā 250. Etesu giddhā viruddhātipātino Niccuyyutā pecca tamaṃ vajanti ye, Patanti sattā nirayaṃ avaṃsirā 251. Na macchamaṃsaṃ nānasakattaṃ Na naggiyaṃ na muṇḍiyaṃ jaṭājallaṃ Kharājināni nāggihuttassupasevanā vā Ye cāpi loke amarā bahū tapā Mantā'hutī yaññamutūpavesanā Sodhenti maccaṃ avitiṇṇakaṅkhaṃ. [PTS Page 045] [\q 45/] 252. Sotesu gutto viditindriyo care Dhamme ṭhito ajjavamaddace rato, Aṅgātigo sabbadukkhappahīno Na lippatī1 diṭṭhasutesu dhīro. 1 Limpati-syā.

[BJT Page 78] [\x 78/] 253. Iccetamatthaṃ bhagavā punappunaṃ Akkhāsi naṃ1 vedayi mantapāragū, Citrāhi gāthāhi munīpakāsayī Nirāmagandho asito durannayo. 254. Sutvāna buddhassa subhāsitaṃ padaṃ Nirāmagandhaṃ sabbadukkhappanūdanaṃ, Nīcamano vandi tathāgatassa Tattheva pabbajjamarocayitthāti. Āmagandhasuttaṃ niṭṭhitaṃ. Suttanipāta II Cūla Vagga. 2. Āmagandha Sutta- The Smell of raw flesh. 239". Millets, palm shoots, chick peas, fallen fruits, roots and what is got from the cow And that gained rightfully without hurting beings, and for sensual reasons lies are not told 240. Kassapa, drinking well prepared sweet drinks of fine rice, Offered by others undergoing much trouble, do you partake the smell of raw flesh. 241 'Whatever the relation of Brahmā says, the smell of raw flesh is not suitable for me. Partaking eatables like fine rice, with well prepared flesh of birds I ask you this, how does the smell of raw flesh come to you. " 242 "Destroying life, hurting, cutting binding stealing, telling lies, deceit and cheating Hypocrisy, and going to others' wives, that is the smell of raw flesh, not partaking flesh. 243. Humans not restrained in sensuality, greedy for tastes and mixed with filth

Gone wrong with the view there's no results for actions, that is the smell of raw flesh, not eating flesh. 244. Hard hearted back biters without compassion, conceited and betrayers of friends, Do not give anything to anyone, that is the smell of raw flesh, not eating flesh. 245. Angry, intoxicated, stuborn, opposing, crafty, jealous and boasting, Measuring, conceited, and with wrong intimacy, that is the smell of raw flesh, not eating flesh. 246. The evil, stricken with debt, asked to repay would run away, The worst of men doing evil in this world, that is the smell of raw flesh, not eating flesh. 247. Unrestrained humans get work done worrying others, Evil, bloody handed, with rough and malicious talk, that is the smell of raw flesh, not eating flesh. 248 The greedy ones destroying the foetus, always work hard, later go to darkness, They fall into hell upside down, that is the smell of raw flesh not eating flesh. 249. Eating well prepared fish and meat, going naked, shaving, wearing a headdress, leaving perspiration on the body and pulling out hairs of the head and beard. Observing the fire sacrifice, practising eel-wriggling, muttering verses and observing the seasons Do not purify people of their doubts. 250. Protect the streams 1 and abide with controlled mental faculties, be gentle and straightforward according to the Teaching Bonds given up, dispel all unpleasantness, the wise do not talk of the seen and heard. 251. When the Blessed One explained its meaning again and again, the brahmins learned it. The Blessed One explained the smell of raw flesh with beautiful verses. 252. Hearing the good words of the Enlightened One for the cessation of the smell of raw flesh,

Those with low minds worshipped the Thus Gone One and begged for the going forth to end all unpleasant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