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Blizzard, 4년간 WoW 누적운영비 年매출액의 1/7 수준에불과美학원, SAT 대비용게임 개발 기능성게임증가세반영 EA, 신작 Spore 로게임매출과관련콘텐츠매출동시겨냥 EA, Take-Two 인수공식포기 Paramo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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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ptember nd Issue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EU, 게임타이틀의무보증기간 2년으로규제하는법안상정佛 Ubisoft, 영화특수효과시장진출佛 Inforgrames, 2008 회계연도 3억 1,933만달러순손실기록스웨덴게임개발사, DSi용증강현실게임 Ghostwire 출시유럽콘솔

英정부, 등급시스템과세제혜택논의위한게임산업정책위원회발족 英, 게임산업정책위원회발족영국정부가문화미디어체육부 (Department Of Culture, Media and Sport), 비즈니스혁신기술부 (Department for Business Innovation and

美온라인게임시장에빠르게확산되는부분유료화모델 한국부분유료화게임, 美새비즈니스모델로부각넥슨의메이플스토리가콘솔패키지판매와온라인게임정액제가일반화된미국게임시장에서부분유료화방식으로성공함에따라, 미국게임업체들의부분유료화모델에대한관심이높아지고있음 넥슨의메이플스토리는 2005년진출,

獨정부, 폭력게임의개발및유통금지법안추진독일내게임업체, 폭력게임개발스튜디오타지역이전要 독일을구성하고있는 16개주의총리 (Innenminister) 들이지난 6월초한자리에모여독일내폭력적인게임의개발및유통을금지하는법안을논의하고, 오는 9월 27일치르는선거전까지해당법안이독일국회

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2008년 MMO게임시장의 5대트렌드캐나다 Quebec 州의게임산업현황직소퍼즐과광고접목한 MMO게임등장美 New York 州, 디지털콘텐츠에과세검토중 MS, 여성겨냥한 Party 마케팅실시이용자참여형게임퍼블리싱사이트등장 EA,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Activision Blizzard의수익창출전략英게임퍼블리셔 SCi Entertainment, 브랜드혁신단행英게임퍼블리셔, 유통업체가격경쟁우려러시아게임업체 1C, EA 게임러시아퍼블리싱계약유럽콘솔 HW 판매순위 (9월넷째주 )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英신문사 Telegraph, 캐주얼게임사이트출시英게임업체 Codemasters, 내부개발력강화통해성장도모할것佛 Infogrames, Atari 게임덕에상반기매출전년대비 44.5% 증가前 Activision 자회사 Swordfis

英정부, 세제혜택등게임산업진흥정책검토中英게임산업의위협요인 3가지 英정부가지난 6월 16일발간한 Digital Britain Report 에따르면높은원가, 기술력부족, 英지적재산권부족이英게임산업의위협요소로지적됨높은원가 : 자국게임업계로의투자유도를위한英정부의각종지원책에도불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영국 PS3용게임판매량, 가격낮춘신규콘솔출시이후급등英 Eidos, 게임내페널티 로불법복제에맞불웹브라우저기반 MMORPG RuneScape, 누적가입자 1억 500만돌파물리엔진개발사 Havok, Capcom과제휴체결 Gamelof

미국콘텐츠산업동향 (2012 년 22 호 ) 미국컴퓨터및비디오게임산업주요자료분석 작성취지 미국게임산업의최근현황과소비자분석자료정리 작성순서 들어가기 미국게임산업현황 사용자분석 정리및시사점 1. 들어가기 미국의평균가구는콘솔, PC 혹은스마트폰형태로최소한 1대이상의전용게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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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MS, Xbox360 가격인하단행... 미래시장선점위한포석온라인과콘솔수년내통합될것...MS RealNetworks 게임사업, 올 2분기 3,500만달러매출올려게임유통업체 GameStop, 노르웨이, 뉴질랜드유통업체인수북미 PAX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유럽게임인구, 10대비중 45% 로급증예상 GameVision 英 Eidos, 소비자각자가임의로게임가격정하는예약판매방식시도 Gameloft, 다운로드게임확충위해 Interplay와콘텐츠제휴체결파산한 Midway 유럽사업부매각완료

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MS와 Sony, 콘솔통해영화서비스및캐주얼게임제공 GTA, Nintendo DS 버전출시하며인기지속美 Yahoo, 게임내광고위해 Double Fusion과기술제휴게임음악산업의급부상북미콘솔 HW/SW 판매량 (6월) 4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Koei 등일본게임업체, 전체매출의 90% 가량을여전히내수시장에의존 일본게임업체, 내수시장의존도상당히높아 Koei 등일본의유명게임업체들이전체매출의상당량을여전히내수시장에의존하고있다고게임웹진 Joystiq.com이지난 19일보도함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내년상반기게임시장주요트렌드는 출시연기 Ubisoft 英 BBC, PS3의제조결함의혹제기게임뉴스사이트 Eurogamer, 디지털게임유통서비스출시예고독일게임개발사 CryTek, 게임엔진시장공략에박차유럽콘솔 HW 판매순위 (9월둘째주

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EA, 자사게임의영화化로 Hollywood 진출에나서 Unreal Engine 4, PC가아니라차세대콘솔에역량집중할것오픈소스기반휴대용콘솔게임기 'Pandora' 유명게임음악콘서트, EMI에서 CD로출시美게임내광고시장규모 (200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英보수당, 자국내게임개발사에세제혜택적극검토英게임업체 Splash Damage, 'PC 중심의전략으로는 AAA 급게임출시어려워 Ubisoft, e-commerce 업체 Digital River와서비스제휴체결폴란드게임업체 CD Pr

獨모바일게임판매량작년에만 700만건 Gfk 獨모바일게임, 여타모바일콘텐츠에비해높은가격대유지 시장조사업체 GfK가지난 7월 9일발표한독일모바일게임시장보고서에따르면, 독일의모바일게임다운로드횟수가지난 2008 년한해에만 700만건에달한것으로조사됨모바일게임가격은보통 4.3~4

글로벌게임산업 Trend 게임유통질서왜곡시키는중고게임판매 중고게임판매에대한우려의목소리높아짐전설적인 PC게임 Elite 의개발자 David Braben은英 Nottingham에서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열린 GameCity 축제에서최근게임유통업체인 HMV의중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日모바일게임업체, 유럽시장공략가시화 日게임업체, 유럽모바일게임시장의 5% 차지할전망日게임업체인 Capcom과 Namco Mobile이내부조직의정비를마치고, 유럽모바일게임시장공략을개시할계획이라고밝힘 이들업체들은유럽시장에서자신들의입

Wii와 Wii Music 타이틀을비치해, 학생들이이를이용하면서음악을자연스럽게배울수있도록지원할계획제휴대상학교에는 San Francisco의 Blue Bear School of Music과 New York의 Opus 118 Harlem School of Music와같은음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Ubisoft, PC불법게임은콘솔매출까지잠식해 글로벌완구업체 Tomy, 자사 IP 활용한게임출시 Infogrames, Atari 인수완료佛온라인게임유통업체 Metaboli, 美 GameTap과합병 GameStop, 프랑스최대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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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佛 Ubisoft, DS용타이틀판매량감소로올해실적전망치하향조정獨게임개발사 Crytek, 폭력게임금지법통과시다른국가로옮길것 Wii Sports Resort, 발매 2주만에유럽판매량 60만장돌파英애니메이션엔진업체 NaturalMot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SEGA, 온라인캐주얼게임포탈출시 日 Sega, 온라인캐주얼게임포털 PlaySega.com 런칭日콘솔게임업체 Sega가 SNS 기반온라인캐주얼게임포털사이트 PlaySega.com 을지난 12월 5일오픈 PlaySega.com에서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彿 Ubisoft, Wii 타이틀판매호조로 2008년매출 14% 증가英게임업체 Empire, 법정관리돌입英선불결제업체 Ukash, 스페인시장진출폴란드 PC게임개발사 CD Projekt, 프랑스퍼블리셔와분쟁美게임미디어업체 IGN,

주요온라인게임들속속러시아시장진출 Age of Conan, 러시아에서올 4 분기출시 최근유료회원 70 만을모으며파장을불러일으킨 Age of Conan 개발사 Funcom 과 러시아게임퍼블리셔인 1C Company 는 <Age of Conan: Hyborian Adv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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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2008 글로벌게임산업 Mega Trend 글로벌모바일게임업체 Glu Mobile, 비용절감위해인력감원 EA, 스튜디오정리및대규모감원통해구조조정단행 MS, NXE 출시후 Xbox Live Arcade 매출 3배증가 Xbox Li

Square Enix, 자사타이틀온라인유통플랫폼 Steam 으로제공개시 The Last Remnant, Steam 통해출시 Final Fantasy 시리즈로유명한일본게임업체 Square Enix가북미, 호주및유럽지역진출전략의일환으로 PC게임온라인유통서비스인 Steam과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일본내 Second Life 류서비스의현황과전망 3D 가상현실서비스, 수익모델부재로퇴출위기지난 2007년을전후해일본내에서다수출시되었던 Second Life 류의 3D 가상현실서비스들이뚜렷한수익모델을찾지못하고서비스종료되는사례가속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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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日콘솔시장규모, 10 년내 30% 이상위축유력 IGDA 일본지부 일본콘솔게임시장, 성장한계에봉착국제게임개발자협회 (IGDA: International Game Developer Association) 일본지부의신키요시대표가 9월

글로벌게임산업 Trend Activision Blizzard, 합병후첫실적공개 Activision Blizzard 합병후 3분기기대이상의실적발표지난 7월 9일합병을완료한 Activision Blizzard는합병후첫분기인 2008년 3분기실적발표에서 7억 1,100만달러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佛 Ubisoft, 美피트니스체인점과제휴통해게임개발獨 Burda:ic의 MMO게임 Florencia, 이용자 100만명돌파獨게임업체 gamigo AG, 웹게임 Pirate Galaxy 출시유명 MMO게임 Eve Online, 최

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EA, 온라인게임강화통해아시아시장공략본격화천명美온라인게임업체 Blizzard, 콘솔 MMO 게임개발중캐주얼게이머부상에따라하드코어게임약화美캐주얼게임업체 Big Fish, 캐나다지사설립에 8,300만달러투입게임주식도금융위기에타격 M

해외 MMORPG, 수익극대화위해콘솔게임으로잇따라출시 대항해시대온라인 등다수 MMORPG, 콘솔로출시예정 Blizzard의 World of Warcraft 의인기에밀려빛을보지못했던해외 MMORPG들이 PC뿐만아니라, Xbox360, PS3 등차세대콘솔플랫폼도함께출시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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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널리스트가전망하는 2009 년글로벌게임시장트렌드 2009년게임시장, 경기침체에도불구하고밝은전망전세계적인경기침체로인해불황에강하다는게임업계에서조차감원소식이잇따르고있는가운데, 2009년글로벌게임시장은혁신적인신규타이틀과초대형연작들이연이어출시되는등새로운면모를보일전망 NPD G

제 31회 전국 고교생 문예백일장 산문 부문 심사평.hwp

SNS/ 소셜게임 & 스마트폰용애플리케이션유저동향 작성취지 일본에서최근 SNS( 소셜네트워킹서비스 ),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이급속도로보급되고있는가운데이런서비스 / 단말기를이용한다양한콘텐츠가크게늘어나고있음. - 특히, SNS( 소셜네트워킹서비스 ) 와소셜게임은지금까지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200만장판매된우크라이나게임 S.T.A.L.K.E.R, 미국퍼블리싱英유통업체매출액규모, 게임이음악을넘어서 Empire Interactive, 중동지역유통파트너로 InterFRONTIERS 선택 EU, 온라인갬블링규제논의위해미국과

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콘솔게임기업체, 2013년온라인매출 87억달러에달할전망 Take-Two, 게임유통아웃소싱개시 Warner Bros., 신규 IP 창출에전력선언게임디지털다운로드, 2020년까지보급어려울것 MS, 캐주얼게임마케팅대규모투자캐주얼게임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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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글로벌모바일게임업체 2/4분기실적호조잇따라 Activision Blizzard, Starcraft II 출시내년으로연기 MS, Xbox용풀버전게임의디지털판매개시 GameStop, 디지털유통사업본격화美결제업체 PlaySpan, S

제1부_ 산업계 동향 제 1 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1. 전체 게임시장 규모 및 추이 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7조 4,312억 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2009년 6조 5,806억 원 대비 12.9% 성장한 수치로 성장세가 이어

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美통신규제위원회 FCC, 게임등급체계개편방침철회 Xbox 360, 전격가격인하로 PS3와의 2차전 돌입모바일게임, Android Market보다 App Store에서매출월등 Take-Two, 5~7월에만 5,550만달러적자클라우

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콘솔게임의디지털유통비중, 현재콘솔로는 11% 가한계 Screen Digest PC게임협회 PCGA, GameStop 등 8개社신규영입 EA, 스포츠게임으로온라인 /Wii 등신흥플랫폼적극공략방침광고기반웹게임 Quake Live,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러시아 MMO게임 Allods Online, 유럽에이어미국에도출시佛 Gameloft, Sega IP 기반모바일게임라이선스계약체결英 Bringham 大, 냄새나는게임기 5년내상용화계획위기의 Funcom, Age of Conan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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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게임산업 Trend 日콘솔 HW&SW 판매량 (9 월넷째주 ) Table 日콘솔 HW&SW 판매량 ( ~28) 구분항목 장르 Publisher 판매량 Nintendo DS - Nintendo 57,847 Wii - Sony 26,314 HW PSP

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美 Texas 州, 게임산업진흥정책제정매력도높은중고게임시장, 유통업체잇따라진출 Xbox360, PS3도모션센서장착해 Wii에도전 Activision, 과학교육용기능성게임 Science Papa 올 7월출시 Activision B

K-IFRS,. 2013, , 2, 3,.,.. 2

유럽의회, 게임은어린이들의창의력배양 유럽의회 IMCO 위원회, 게임은우려하는만큼위험하지않아 유럽의회의인터넷시장소비자보호위원회 (IMCO: the Internal Market and Consumer Protection) 는게임이아동의폭력성을조장한다는기존의논란과달리어린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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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美통신규제위원회 FCC, 네트워크중립성확보위한신규규제안발의예고채팅기술업체 Paltalk, 특허침해이유로 MMO 사업자무더기고소 iphone 게임통한부가콘텐츠판매, 게임업체입장에서는 모험 콘솔용 MMO 개발, PS3보다 Xbox

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글로벌게임업체들의부분유료화게임성과가시화북미아케이드게임시장에대한긍정적인전망대두클라우드기반 PC게임서비스 Gaikai, 실제플레이영상공개 EA의 NFL 라이선스독점으로인한소비자피해커 美 Michigan 大교수 EA, RPG와 MMO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중국게임시장동향 중국온라인게임산업규제현황및이슈 中정부의온라인게임역기능방지대책, 실효성은낮은편중국정부는현행법과같은효력을가진조례에서미성년자의 PC방출입을금지하고있는데, 이는심야특정시간이용제한이아닌전면출입금지를규정하고있음 그러나상하이나베이징등의중국대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Nintendo 온라인서비스, 당초기대보다저조한실적 Iwata Nintendo 타이틀, 디지털다운로드실적보다소매유통우세여전 Nintendo는소매업체를통한게임타이틀판매와덧붙여온라인다운로드서비스 WiiWare와 DSiWare를각각지

문화관광부

佛 MMORPG 게임 DOFUS 유저 1,000 만돌파 프랑스유명 MMORPG DOFUS, 1,000만유저돌파프랑스의디지털콘텐츠개발업체인 ANKAMA Group이개발한유명 MMO게임 'DOFUS' 유저가 1,000만명을돌파, 유료가입자수도 150만에달하는것으로알려짐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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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FRS,.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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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英게임업체 Codemasters, 2009년하반기상장준비英게임업체 505 Games, 수영선수 Phelps 소재게임개발英게임업체 Slitherine, 유럽유통파트너로 Koch Media 선정독일웹게임업체 Bigpoint, MTV

SCi Entertainment / Eidos 1. Corporate History

12월1일자.hwp

인사이트-게임도큐


Microsoft Visual Identity PowerPoint Guidelines

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GameStop, 지난해중고게임판매로만 20억달러매출올려美캐주얼게임업체 PopCap, PC게임매출 85% 증가 Second Life, 가상아이템판매업체인수만화박람회 NY Comic Con, 게임부스 50% 증가 MS, 비행시뮬레

수출및수입액현황 (2016) 6억 1,284 만달러억 1 7,045 만달러 4억 4,240 만달러 2015 년대비 15.4 % 증가 2015 년대비 11.1 % 증가 2015 년대비 1.3 % 증가 수출액 수출입차액 수입액 지역별수출액 ( 비중 ) 일본 4,129만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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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KE-TW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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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Theme TV SNS 2015 Spring vol

August st Issue

Microsoft Word - IR_061030_Sonokong_K.doc

피해자식별PDF용 0502


1. 서론 1-1 연구 배경과 목적 1-2 연구 방법과 범위 2.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2-1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의 정의 2-2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의 특징 2-3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의 시장 현황 2-4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사례 연구 2-5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에

August nd Issue

Microsoft Word _온라인게임.doc

2018 년 5 월 1 주 1. 국외디지털콘텐츠생태계 (Ⅱ) 3 1. 국내 DC 산업동향 1-1. SKB " 옥수수아시아시장진출한다 " 조선일보, 4 월 27 일 레진엔터, 게임 영화등신규사업속도디지털타임스, 5 월 1 일 전작인기에의존하는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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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플랫]표준상품소개서_(1.042)

June st Issue

Transcription:

북미게임시장동향 Blizzard, 4년간 WoW 누적운영비 年매출액의 1/7 수준에불과美학원, SAT 대비용게임 개발 기능성게임증가세반영 EA, 신작 Spore 로게임매출과관련콘텐츠매출동시겨냥 EA, Take-Two 인수공식포기 Paramount 영화사, DVD 기반게임개발사 Screenlife 인수美게이머상당수, 5만원넘는高價게임에대한구매유보게임이대인관계및시민성함양에도움돼 Pew Internet 美콘솔 HW 판매량 (9월둘째주 ) 美콘솔 SW 판매량 (9월둘째주 ) 4

Blizzard, 4 년간 WoW 누적운영비 年매출액의 1/7 수준에불과 WoW, 연매출 13.5억, 4년간누적운영비는 2억달러수준 2004년말출시된 World of Warcraft 의누적운영비가연간매출액의 1/7 수준인 2억달러에불과한것으로공식확인되며유료 MMO 게임의고수익성을입증 Blizzard 측에따르면현재 WoW는대다수유료가입자를포함해전세계적으로 1,000만명이상의실질사용자를거느리고있음 1,000만명의실질플레이어가운데월정액사용자규모를 750만명으로만잡더라도연간 13억 5,000만달러 ( 미국월정액요금 15달러기준 ) 의이용료매출을추정할수있음운영비 2억달러는관련인건비를비롯해각종고객서비스 / 하드웨어비용등게임유지전반의지출을합산한수치운영비에잡히지않는기타비용과사용자정액요금이외의부가매출은미포함 11월출시될두번째확장팩 Wrath of the Lich King 에힘입어사용자기반을한층넓힐가능성도배제할수없음 Blizzard Entertainment을보유한 Vivendi Universal Games(Activision과합병 ) 의연간매출은 2004년 4억 7,500만유로, 2005년 6억 4,100만유로, 2006년 7억 3,700만유로로추산되며 (3년간누적매출약 26억 2,663만달러 ), WoW는이가운데 70~80% 를차지한것으로파악됨 美학원, SAT 대비용게임 개발 기능성게임증가세반영 美대입 ( 大入 ) 학원들, 최초로 SAT 대비용게임 개발에나서 기능성게임증가세반영교육용타이틀을중심으로기능성게임이속속출시되고있는가운데, 최근미국의유명사설교육기관인 Kaplan과 Princeton Review가 SAT 시험대비용게임개발에나섬 Kaplan은 Aspyr Media와공동으로수리 / 읽기 / 쓰기등 SAT의평가영역각각을퀴즈형식으로학습하도록하는게임 future U 를개발함 PC 용게임은이미 40 달러에출시 ( 다운로드버전은현재준비중 ) 됐으며 10 월중순 5

Nintendo DS용버전도 30달러에발매될예정 Princeton Review, 프랑스의 Ubisoft와공동으로 2,000여개의연습문제와실전모의고사 2회분등을수록한 My SAT Coach 개발중이달중 Nintendo DS용으로 30 달러에발매예정두학원모두 여러학습방안가운데하나일뿐 이라는입장이지만, SNS/ 게임기등의사용자저변이급속히확대되는최근추세와무관하다고볼수없음 PC용학습타이틀은이미시중에다수출시되었음 EA, 신작 Spore 로게임매출과관련콘텐츠매출동시겨냥 EA의기대작인 Spore, 5년의예고끝에마침내정식출시. Sims 시리즈로세계적인명성을얻은 Will Wright의최신작인만큼게임자체만으로도상당한매출이예상되며관련콘텐츠판매도병행될예정 PC와각종게임기를아우르는크로스플랫폼전략채택온라인게임의커뮤니티와부문유료모델을싱글게임에접목해패키지게임의새로운가능성타진가상아이템등유료콘텐츠의개입여지가커온라인게임처럼지속적인수입을담보하는하이브리드형패키지게임의선례가탄생할것으로예상관련데이터베이스를통해사용자제작콘텐츠의상호교류지원싱글플레이에서발현된게이머각자의상상력과창의력으로게임자체의진화와수명연장을유도사용자제작콘텐츠 ( 지도, 미니게임, 각종아이템등 ) 를통한게임수명연장및인기확대가능성은 StarCraft 와 Sims 등의선례에서이미확인된바있음 EA는신작 Spore 로 Sims 이상의판매고를겨냥 Will Wright 전작인 Sims 시리즈는전세계적으로 1억장이상의판매고를올린바있음사실상의후신인 Spore 도프로젝트발표당시부터상당한관심을끌며지난 6월출시된유료데모버전 Spore Creature Creator (10 달러 ) 가 330만건의사용자업로드 ( 자체제작생물등 ) 를유발해게이머들의높은기대를반영 EA 특유의연작출시와크로스플랫폼전략을통한시장확대시 Spore 및후속 6

시리즈의판매량은 Sims 의종전기록을넘어설수도있음 Nintendo DS 용 Spore Creatures 와휴대단말용 Spore Origins 등을비롯해향후 콘솔게임기용버전도출시될예정 EA, Take-Two 인수공식포기 EA, Take-Two 인수 완전히포기 이유는불확실한개발인력유지와라인업 EA는 7개월간끌어왔던 Take-Two 인수시도를지난 14일중단한다고공식선언 7개월동안 EA는 Take-Two를인수하기위해총 20억달러 ( 약 2조2,200억원 ) 수준의인수제안을했고, 받아들여지지않자 공개매수 를수차례진행하는등적극적인의지를보인바있음 EA의 Take-Two 인수를포기한주요원인은핵심개발인력유지와향후라인업 Take-Two와 GTA 의개발사인 Rockstrar Games의핵심개발진과 Take-Two 사이의계약이내년 2월종료 GTA 의비중이너무높은향후라인업에대한우려도 Take-Two 인수포기에큰영향을준것으로분석됨 Take-Two는 EA의포기발표이후다른회사들과적극적으로논의를진행하고있다며 EA의 인수포기 에상관없이미래를위한행보를계속하겠다는입장을밝힘 Paramount 영화사, DVD 기반게임개발사 Screenlife 인수 Paramount, "Scene It?" 개발사 Screenlife 인수 Viacom의 Paramount Pictures가 DVD 기반트리비아게임 (trivia game, 단순한퀴즈형식의게임 ) Scene It? 의개발사인 Screenlife를인수했다고발표함 구체적인인수가격및조건을밝히지않음 Screenlife는모든메이저급스튜디오와방송사로부터게임에쓰이는각종영화및 TV쇼장면에대한사용허가를받았으며, 이를토대로 Scene It? 을개발함 Screenlife는 2002년 Scene IT? 런칭후 20개이상의다양한게임을 26개국가, 5만여 7

점포에서제공하고있음 Scene IT? 은지금까지 DVD를포함한각종게임콘솔과모바일에이르는다양한플랫폼에서 1,500만개의판매고를기록 Scene IT? 은아동용, 성인용, 가족용으로상품이세분화되어있으며, 아동용의경우디즈니 1-2, 해리포터 1-2 등으로시리즈가있으며, 가족용의경우영화관련퀴즈, 음악관련퀴즈, 스포츠관련퀴즈등의시리즈가있음 Paramount는 Screenlife 인수를통해 Paramount Digital Entertainment의멀티플랫폼전략실행과새로운인터랙티브디지털콘텐츠생산에적극적으로나설것으로전망됨 Screenlife는인수후, Paramount의디지털콘텐츠및게임을개발, 유통하는 Paramount Digital Entertainment 사업부에편입될예정 php.screenlifegames.com/scene_it.php 美게이머상당수, 5 만원넘는高價게임에대한구매유보 현재신규타이틀가격은게이머들에게너무비싸게느껴져미국전문리서치기관 Frank N. Magid Associates가북미게이머를대상으로 ' 차세대게임기신작타이틀의가격을어떻게생각하십니까?' 라는주제로설문을진행한결과상당수의응답자가현재타이틀기본가격인 55.99 달러가많이비싸다고느껴진다고응답 게임타이틀가격이떨어질때까지기다리거나 (43%), 중고타이틀구매 (30%), 가격이비싸선뜻구매하지못하는 (23%) 경우가대부분으로나타나, 신작타이틀을출시와함께바로구매하는층은생각보다적다고분석됨 10 대부터 20대사이는정품구매보다는중고나가격이다운된타이틀을주로구매하고 20대에서 30~40대층이주로신작출시와함께정품을구매하는것으로알려졌다. 게임자체의출시도상당히많을뿐만아니라, 다각화된플랫폼때문에한개의플랫폼에주력한게임을구매하기어렵기때문인것으로분석됨 업체와게이머간게임타이틀적정가차이심해 한국게이머들은 3 만 5 천원수준을가장이상적인가격으로생각하고있으며, 4 만 5 천원대정도면어느정도구매할수있다는입장 8

업체가선호하는이상적가격은 4 만 9 천원에서 5 만 9 천원수준, 한글화를할경우 5 천원이상의추가금액을필요로함 Chart 차세대게임기신작타이틀가격설문조사결과 타이틀가격이 $59.99 일때게이머의반응 $59.99 인타이틀에대한연령별구매의도 * 주 : 차세대콘솔게임이기소유자대상 (N=452) [ 출처 ] Frank N. Magid Associates 9

게임이대인관계및시민성함양에도움돼 Pew Internet 어린이의대부분이콘솔게임을즐기며, 사회성발달에영향을미침미국전문리서치기관 Pew Internet & American Life Project는콘솔게임이어린이의사회성발달에오히려유익할수있다는최근연구결과를발표함 미국전역의 12~17세어린이 1,102명을대상으로실시한설문조사결과, 응답자중 97% 가콘솔게임을즐기는것으로나타나고, 특히 8종류이상의게임을즐기는어린이가 40% 에달하는것으로나타남응답자중 76% 는게임중친구들을도와주고, 44% 는현실사회에서일어날수있는문제에대해배우는등현실을반영하는가상현실게임이증가함에따라게임이사회성발달에긍정적영향을미치는것이밝혀짐 폭력성증가, 사회성발달저해등선입견은사실과다른것으로나타나게임은 10대들에게더이상떼놓을수없는부분이되었으며, 생활과밀접한관련을맺음에따라게임이폭력성을부추기고사회성발달을저해할것이라는선입견은사실과다른것으로나타남 주로혼자서게임플레이를즐기는어린이는전체응답자의 24% 에불과한반면 65% 에달하는응답자는친구들과같은방에서함께게임을즐기는것으로나타남 Chart 미국 10 대의콘솔게임이용설문결과 * 주 : 12~17 세미국어린이대상 (N=1,102) [ 출처 ] Pew Internet & American Life Project, 스트라베이스재구성 10

美콘솔 HW 판매량 (9 월둘째주 ) Table 美콘솔 HW 판매량 (9.7~9.13) 순위 HW 9.7~9.13 판매량 전주대비증감 누적판매량 1 Wii 156,418 +18% 14,243,796 2 DS 129,673-7% 25,634,964 3 Xbox360 90,486-1% 12,502,038 4 PSP 54,696-11% 13,735,824 5 PS3 48,924-13% 5,867,147 6 PS2 32,727-6% 48,631,913 [ 출처 ] VGChartz 美콘솔 SW 판매량 (9 월둘째주 ) Table 美콘솔 SW 판매량 (9.7~9.13) 순위 플랫폼 게임명 퍼블리셔 주수 주간누적판매량판매량 1 Wii Wii Sports Nintendo 95 156,418 14,243,796 2 Wii Wii Fit Nintendo 17 100,158 2,105,415 3 X360 Mercenaries 2: World in Flames Electronic Arts 2 79,658 294,951 4 Wii Wii Play Nintendo 83 69,447 7,191,905 5 X360 NHL 09 Electronic Arts 1 67,119 67,119 6 Wii Mario Kart Wii Nintendo 20 61,375 3,139,261 7 X360 Madden NFL 09 Electronic Arts 5 47,469 1,079,268 8 DS Spore Creatures Electronic Arts 1 38,845 38,845 9 PS3 NHL 09 Electronic Arts 1 35,256 35,256 10 PS3 Mercenaries 2: World in Flames Electronic Arts 2 29,903 117,853 [ 출처 ] VGChartz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