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인터넷 / 게임 / 미디어 Weekly I 7.11 Internet/Game/Media Weekly Letter I I. 주간동향 Analyst 황승택 (02-3771-7519) I RA 금가람 (8547) 주가흐름및주요수급 주간주가 : 인터넷게임업종은시장대비 0.7% 상회, 미디어업종은시장대비 3.8% 하회했음. 커버리지기준으로는각각 0.9% 하회, 4.8% 하회했음. Top Picks 인,, 의상대수익률은각각 5.4%, -2.3%, -7.1% 를기록 기관매수 : NHN 엔터테인먼트 (79,960 주 ), CJ E&M(147,659 주 ) 기관매도 : (408,486 주 ), CJ 헬로비전 (1,191,420 주 ) 외인매수 : (64,402 주 ), (128,016 주 ), 컴투스 (63,056 주 ) 외인매도 : 네오위즈게임즈 (78,865 주 ), CJ E&M(158,069 주 ), (98,917 주 ), CJ 헬로비전 (110,874 주 ) 실적우려가제기되고있는 와 M&A 무산이예상되는 CJ 헬로비전에대한기관매도기록, KT 이니시스와의제휴로 'Payco' 비용효율 성이제고되고게임부분의펀더멘털개선이예상되는 NHN 엔터테인먼트에대한수급은개선되는중. 는기관은관망, 외인은소폭매수포지션. 네이버는대체로관망하는추세 금주관심종목 : 네이버 (7 월 11 일공모가결정 ), ( 실적우려에따른과매도국면으로반등기대 ), ( 중장기적인전망흐름우호적인방향으로회귀 ), ( 신규게임라인업에대한투자심리개선지속 ) 주간특징주및이슈 5 월전체소매판매액 32.94 조 (4.1% YoY), 온라인쇼핑거래액 5.18 조 (+22.3% YoY), 모바일쇼핑거래액 2.7 조 (+41.7% YoY), 모바일쇼핑 거래액비중은전체온라인쇼핑의 52.1%. 모바일쇼핑의공격적인성장지속됨에따라네이버와의광고매출에도긍정적인토대가될전망 O2O 서비스지속적인확대중, 7 월 12 일 ' 헤어샵 ( 예정 )' 오픈에이어최근 3 개여성인력개발센터와제휴해 ' 홈클린 ' 서비스 준비중. 드라이버와마찬가지로가사도우미의처우개선, 취업기회확대차원에서서비스런칭은순조로울것으로판단. 최근 ' 드라이버 ' 의점유율확대에대한기대치도우호적으로변화해가고있어긍정적 VR 소비자시장규모 2015 년 23 억달러에서 2030 년 1.4 조달러로확대될것 (by 케이제로월드와이드 ). 2018 년 VR H/W 23 억달러, S/W 28 억달러로추산. 국내 VR 시장은 2015 년약 1 조원에서 2018 년 2.8 조원으로 CAGR 40% 기록할것 (by 한국 VR 산업협회 ). : 최근북미유럽에서진행되었던 "MxM" 에대한시장의반응우호적인수준. MMORPG.COM 등의사이트에서호평. 게임인 포머 (Game Informer) 와 MMO 게임즈는 MXM 을각각 ' 베스트 MOBA 게임 ' 과 ' 가장획기적인게임 (Most Innovative Game)' 으로선정했고게임스팟도 MXM 알파테스트를통해좋은인상을받았다고평가 1
II. Top Picks 및주가추이 Top Picks: (TP 30 만원 )/ (TP 21 만원 )/ (TP 15 만원 ) Top Picks 실적개선에대한 Conviction + α 3 분기본격화되는신규게임라인업에대한시장의기대주가에반영중 최근 "MxM" 에대한기대치도소폭상향되는모습. 모바일게임시장에안착할경우주가프리미엄은더욱확대될것 기대는충분, 방점을찍은이슈가필요 드라이버 의시장경쟁력제고, 점유율기대치상승중 7 월 12 일 헤어샵 출시및홈클린, 주차서비스등 O2O 서비스전방위적으로확대될것 게임부분의펀더멘털개선도긍정적 중국향모멘텀지속에 4DX 턴어라운드 중국영화시장의성장이지속되고 CGV 의점유율확대도이어지며성과는배가될것 3 분기이후터키로사업영역확대가본격화되며펀더멘털개선지속될듯 국내시장에대한우려는중장기적으로전체실적에큰영향을미치지않을것으로판단 금주주요인터넷 / 게임시장대비상대수익률 금주주요미디어시장대비상대수익률 (%) 8.0 6.0 4.0 2.0 0.0 (2.0) (4.0) (6.0) (8.0) 6.4 네이버 (2.3) 5.4 0.6 NHN 엔터테인먼트 (4.3) 컴투스 (1.6) 게임빌 (7.0) 위메이드 (2.6) (2.4) 네오위즈게임즈 더블유게임즈 (%) 4.0 0.0 (4.0) (8.0) (12.0) (16.0) (7.1) (0.8) CJ E&M 0.6 KT 스 카이라이프 (12.1) CJ 헬로비전 (2.9) 제일기획 (2.0) 이노션 인터넷 / 게임커버리지주가추이 (2015.7.8=100) 미디어커버리지주가추이 (2015.7.8=100) 네이버 180 NHN엔터컴투스게임빌 160 위메이드 네오위즈게임즈 140 120 100 80 60 40 15.7 15.9 15.11 16.1 16.3 16.5 16 140 130 120 110 100 90 80 70 60 50 CJ E&M 케이티스카이라이프 CJ 헬로비전 40 15.7 15.9 15.11 16.1 16.3 16.5 16 2
금주인터넷 / 게임순매수수량 금주미디어순매수수량 200,000 순매수수량 ( 기관 ) 순매수수량 ( 외국인 ) 400,000 순매수수량 ( 기관 ) 순매수수량 ( 외국인 ) 100,000 0 (400,000) 0 (800,000) (1,200,000) (100,000) NAVER NHN 엔터테인먼트 위메이드 네오위즈게임즈 게임빌 컴투스 더블유게임즈 (1,600,000) CJ E&M CJ 헬로비전 스카이라이프 골프존유원홀딩스 골프존 금주인터넷 / 게임순매수수량 NAVER NHN 엔터 위메이드네오위즈게임즈 게임빌 컴투스 더블유게임즈 순매수수량 ( 기관 ) 2,879 (25,265) 36,804 79,960 (6,169) 23,058 (38,933) (43,651) 9,303 순매수수량 ( 외국인 ) 27,464 64,402 128,016 (36,620) 31,113 (78,865) (9,190) 63,056 (8,772) 금주미디어순매수수량 CJ E&M CJ헬로비전 스카이라이프 골프존유원홀딩스 골프존 순매수수량 ( 기관 ) 147,659 (408,486) (1,191,420) 177,670 (982) 174 순매수수량 ( 외국인 ) (158,069) (98,917) (110,874) (114,201) 47,910 2,496 3
Weekly Update PC 게임순위 (7/7, Gametrics) 국내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매출순위중국모바일게임 ios 매출순위 일본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매출순위일본모바일게임 ios 매출순위미국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매출순위미국모바일게임 ios 매출순위 자료 : Appannie.com, 7 월 8 일기준 4
종목코드 절대주가수익률 (%) 시장대비상대주가수익률 (%) 1 주 1 개월 2 개월 3 개월 6 개월 1 년 1 주 1 개월 2 개월 3 개월 6 개월 1 년 KOSPI (1.2) (3.2) (0.7) (0.5) 2.4 (3.2) KOSDAQ 1.2 (1.6) (0.2) (0.6) 1.5 (4.6) S&P 500 (0.2) (1.0) 2.0 2.5 9.2 2.3 Hang Seng (1.3) (3.6) 2.1 0.8 0.4 (15.8) Nikkei 225 (3.7) (10.2) (6.2) (4.5) (14.6) (23.9) * 네이버 035420 5.2 3.9 10.3 13.1 15.0 23.0 6.4 7.0 11.0 13.6 12.7 26.1 * 035720 (1.1) (3.4) (6.3) (5.2) (18.7) (28.6) (2.3) (1.8) (6.1) (4.5) (20.1) (24.0) * 036570 4.1 6.6 7.3 0.6 14.9 18.4 5.4 9.7 8.0 1.1 12.5 21.6 *NHN 엔터테인먼트 181710 1.8 7.7 10.0 16.5 28.6 7.7 0.6 9.3 10.2 17.2 27.1 12.3 * 컴투스 078340 (3.1) (6.2) (4.5) 0.6 11.0 (2.0) (4.3) (4.6) (4.3) 1.3 9.6 2.6 * 게임빌 063080 (0.3) (5.7) (4.8) (5.2) 20.0 (9.6) (1.6) (4.1) (4.6) (4.5) 18.5 (5.0) * 위메이드 112040 (5.8) (6.9) (8.4) (18.5) (27.3) (42.2) (7.0) (5.2) (8.2) (17.9) (28.8) (37.6) * 네오위즈게임즈 095660 (1.4) (7.8) 1.4 (8.7) (12.9) (34.1) (2.6) (6.2) 1.7 (8.0) (14.4) (29.5) * 더블유게임즈 192080 (1.2) (5.2) 9.2 8.9 (28.5) (2.4) (3.5) 9.4 9.5 (29.9) 인터넷 / 게임커버리지평균 (0.2) (1.9) 1.6 (0.8) 3.8 (8.4) (0.9) 0.1 1.9 (0.2) 2.1 (4.2) 웹젠 069080 (2.4) (10.4) (25.9) (21.4) (22.1) (53.4) (3.6) (8.8) (25.6) (20.8) (23.6) (48.8) 선데이토즈 123420 11.1 4.6 (12.9) (9.5) (9.5) (41.4) 9.9 6.2 (12.7) (8.8) (10.9) (36.8) 넥슨지티 138250 (12.7) (12.7) (14.7) (18.0) (4.0) (31.8) (13.9) (11.0) (14.5) (17.4) (5.5) (27.2) 파티게임즈 194510 15.6 10.7 (7.4) (10.6) 5.8 (69.8) 14.4 12.4 (7.2) (9.9) 4.3 (65.2) 액토즈소프트 052790 (0.7) (9.6) (13.6) (18.0) (29.9) (32.6) (2.0) (8.0) (13.4) (17.4) (31.4) (28.0) 조이시티 067000 1.7 0.2 2.8 (2.0) 9.0 (3.6) 0.5 1.8 3.0 (1.3) 7.5 1.0 드래곤플라이 030350 6.5 11.3 (1.1) 39.3 52.9 (36.2) 5.2 12.9 (0.9) 39.9 51.5 (31.6) 데브시스터즈 194480 (1.4) (5.1) 14.9 12.6 (3.3) (18.5) (2.6) (3.5) 15.1 13.2 (4.8) (13.9) 와이디온라인 052770 15.0 17.0 14.0 4.3 28.7 (19.3) 13.7 18.6 14.2 5.0 27.2 (14.7) 인터넷 / 게임업종평균 1.6 (0.7) (1.5) (1.7) 3.4 (21.3) 0.7 1.1 (1.2) (1.1) 1.9 (16.8) * 079160 (8.3) (18.7) (16.9) (10.0) (27.8) (19.7) (7.1) (15.5) (16.2) (9.6) (30.2) (16.6) *CJ E&M 130960 0.4 (8.6) (1.1) 6.9 (13.2) (5.3) (0.8) (7.0) (0.9) 7.5 (14.7) (0.7) *KT 스카이라이프 053210 (0.6) 6.2 1.6 (0.6) 2.5 (19.5) 0.6 9.3 2.2 (0.2) 0.1 (16.3) *CJ 헬로비전 037560 (13.3) (14.4) (24.0) (25.8) (21.9) (28.7) (12.1) (11.3) (23.3) (25.3) (24.3) (25.5) 미디어커버리지평균 (5.4) (8.9) (10.1) (7.4) (15.1) (18.3) (4.8) (6.1) (9.5) (6.9) (17.3) (14.8) 제일기획 030000 (4.1) 0.0 (2.7) (0.3) (19.9) (7.6) (2.9) 3.2 (2.0) 0.1 (22.2) (4.4) 이노션 214320 (3.2) (14.1) (8.8) (3.3) 8.7 (2.0) (10.9) (8.2) (2.9) 6.3 나스미디어 089600 0.0 1.2 (3.6) (0.4) (12.7) (8.8) (1.2) 2.8 (3.4) 0.3 (14.2) (4.2) 미디어업종평균 (4.3) (7.2) (8.1) (5.4) (15.5) (15.4) (3.8) (4.4) (6.2) (4.1) (15.4) (11.0) KG 이니시스 016100 0.0 (10.7) (15.1) 3.0 (6.8) (37.6) (1.2) (9.1) (14.9) 3.6 (8.2) (33.0) KG 모빌리언스 069110 (1.4) (5.4) (15.0) (15.7) (18.0) (46.4) (2.6) (3.8) (14.8) (15.0) (19.4) (41.8) 한국사이버결제 123330 7.7 10.9 (4.1) 20.4 (12.0) (41.1) 6.5 12.5 (3.8) 21.0 (13.4) (36.5) 나이스정보통신 016100 (5.5) 7.9 7.9 6.3 18.2 10.5 (6.7) 9.5 8.1 6.9 16.7 15.1 한국정보통신 069110 (3.2) 27.4 20.7 20.7 7.5 7.5 (4.4) 29.1 20.9 21.4 6.0 12.1 Alphabet, Inc GOOG US (0.6) (4.5) (2.2) (5.9) (2.7) 33.5 (0.3) (2.9) (2.0) (5.3) (4.1) 38.2 Facebook, Inc FB US 1.5 (2.1) (3.0) 4.7 19.0 34.9 1.7 (0.5) (2.8) 5.4 17.6 39.5 Yahoo! Inc YHOO US (1.2) 1.5 0.8 4.0 22.5 (0.2) (1.0) 3.1 1.0 4.7 21.0 4.4 Twitter, Inc TWTR US 0.5 16.2 20.6 4.3 (13.1) (49.4) 0.8 17.8 20.9 5.0 (14.5) (44.8) Linkedin Corp LNKD US 0.4 42.1 56.1 75.4 (11.9) (8.4) 0.6 43.7 56.4 76.0 (13.4) (3.8) Tencent Holdings 700 HK 0.6 0.7 15.1 10.8 24.3 21.4 1.9 2.4 15.4 11.4 22.8 26.0 Alibaba BABA US (0.4) 2.2 0.2 2.4 12.1 0.4 (0.1) 3.8 0.4 3.1 10.6 5.0 Baidu Inc BIDU US (1.1) (3.1) (6.0) (11.2) (4.6) (12.9) (0.8) (1.5) (5.8) (10.5) (6.1) (8.3) Netease Inc NTES US 2.1 7.8 34.3 31.5 15.3 33.7 2.3 9.4 34.5 32.2 13.8 38.3 Electronic Arts Inc EA US 1.0 0.4 19.8 19.3 21.4 8.7 1.2 2.1 20.1 19.9 19.9 13.3 Zynga Inc ZNGA US 8.2 5.7 8.2 15.0 14.5 4.2 8.5 7.4 8.5 15.6 13.1 8.8 King KING US 0.0 0.0 0.0 0.0 1.0 22.8 0.2 1.6 0.2 0.6 (0.5) 27.4 Activision Blizzard Inc ATVI US 2.0 6.0 6.7 18.9 13.1 60.8 2.2 7.6 6.9 19.5 11.6 65.4 Gungho Online 3765 JP 2.2 (7.8) 5.2 (0.7) (7.5) (35.1) 5.8 (6.2) 5.4 (0.1) (9.0) (30.5) Nexon Co Ltd 3659 JP (3.1) (16.6) (7.1) (16.8) (20.2) (4.2) 0.5 (15.0) (6.9) (16.2) (21.6) 0.4 주 1: * 표시는커버리지종목, 주 2: 국내기업은 7/8, 해외기업은 7/7 종가기준 5
III. 탐방 & Update 금주탐방없음 IV. 국내커버리지 Valuation table 네이버 컴투스 NHN엔터테인먼트 게임빌 네오위즈게임즈 위메이드 더블유게임즈 주가 ( 원 ) 750,000 93,700 251,000 125,800 67,000 86,500 14,200 24,450 38,550 시가총액 ( 십억원 ) 24,722 6,326 5,504 1,619 1,311 564 311 411 662 P/E 2015 41.8 91.2 28.2 11.2 6.4 25.2 N/A N/A 20.1 2016F 33.6 77.7 17.1 8.4 226.4 1,475.0 11.3 N/A 15.1 2017F 27.0 46.4 11.8 7.6 20.2 8.7 9.3 67.2 7.0 P/S 2015 6.7 7.4 5.6 3.3 1.6 3.3 1.9 5.0 5.6 2016F 5.5 6.1 5.0 2.8 5.4 3.4 1.5 4.0 3.9 2017F 4.9 5.2 3.9 2.4 1.1 2.5 1.3 3.7 2.7 P/B 2015 6.8 2.7 2.6 3.0 0.8 2.4 1.3 1.7 2.4 2016F 6.1 1.9 2.6 2.4 0.9 2.7 1.0 1.3 1.6 2017F 5.0 1.8 2.2 1.8 0.8 2.0 0.9 1.2 1.3 EV/EBITDA 2015 22.3 39.3 13.7 6.4 N/A 69.4 10.7 N/A 15.9 2016F 18.2 35.0 10.3 4.0 8.1 95.4 4.0 10.3 6.3 2017F 15.0 28.6 6.3 2.9 2.7 9.0 3.1 9.4 2.0 영업이익률 2015 23.4 9.5 28.3 38.3 (8.4) 2.1 8.3 (9.2) 26.1 2016F 26.5 9.7 36.2 42.9 4.5 0.4 18.5 5.1 25.4 2017F 28.1 11.4 42.7 42.0 7.0 15.1 19.4 6.1 38.3 순이익률 2015 15.9 8.4 19.8 29.0 25.6 13.2 (11.5) (97.9) 27.9 2016F 17.8 7.0 29.6 33.3 2.8 0.2 12.3 (18.3) 25.6 2017F 19.5 8.5 33.8 32.5 6.3 28.2 13.5 4.9 39.1 ROE 2015 26.5 3.0 10.6 35.0 13.4 9.9 (7.5) (28.2) 16.7 2016F 28.7 2.7 17.0 32.9 0.4 0.2 10.1 (6.4) 11.5 2017F 27.4 4.0 21.8 27.1 4.4 26.5 11.1 1.9 21.1 종가 7월 8일기준 V. 글로벌 peer valuation table (Bloomberg 기준 ) 주가 (USD) 시가총액 ( 백만달러 ) 시가총액 ( 조원 ) 알파벳 페이스북 텐센트홀딩스 마이크로소프트 바이두 아마존닷컴 애플 알리바바 IBM 넷플릭스 707.3 115.9 22.8 51.4 163.4 736.6 95.9 79.4 152.6 95.1 481,192 331,366 214,889 403,871 56,584 347,534 525,504 198,000 146,490 40,731 557 384 249 468 66 403 609 229 170 47 P/E 2015 29.1 71.5 45.8 22.8 12.7 302.2 10.7 57.5 10.2 327.9 2016F 21.3 32.2 34.2 19.3 29.9 69.8 11.6 25.5 11.3 208.1 2017F 18.2 24.9 26.6 18.0 20.9 46.7 10.6 20.0 10.8 85.1 P/S 2015 6.2 16.5 12.7 4.7 5.5 3.0 2.4 12.9 1.8 5.7 2016F 6.8 12.7 10.2 4.4 5.0 2.6 2.4 9.1 1.8 4.7 2017F 5.8 9.5 8.0 4.2 4.0 2.1 2.3 7.2 1.9 3.7 P/B 2015 3.9 7.0 11.3 5.4 4.6 23.6 4.0 6.0 9.8 17.6 2016F 3.4 6.0 9.3 5.2 4.0 19.3 4.2 4.8 8.1 17.0 2017F 2.9 4.8 7.0 4.8 3.4 13.1 3.8 4.0 7.9 14.0 EV/EBITDA 2015 18.6 34.2 27.7 8.6 N/A 37.1 6.0 N/A 7.8 133.1 2016F 11.6 19.3 23.5 10.1 19.8 22.3 5.2 19.4 9.3 81.1 2017F 10.0 14.7 18.8 9.7 14.5 16.8 5.0 15.5 8.7 40.3 영업이익률 2015 25.8 34.7 37.0 19.4 17.6 2.1 30.5 28.8 18.4 4.5 2016F 32.5 55.2 37.8 30.3 16.3 3.6 27.9 26.1 18.5 3.2 2017F 33.1 54.5 37.6 30.3 19.7 4.9 27.8 29.9 20.0 7.5 순이익률 2015 21.8 20.5 28.0 13.0 50.7 0.6 22.8 70.7 16.1 1.8 2016F 26.0 40.1 30.0 23.0 16.5 3.9 21.2 37.1 16.2 2.2 2017F 26.7 39.9 30.2 23.4 19.1 4.8 21.2 37.2 16.4 5.1 ROE 2015 14.2 11.0 28.9 12.3 48.5 9.1 39.1 39.3 95.1 6.0 2016F 15.8 17.8 29.7 29.5 13.8 23.5 37.6 17.1 81.4 6.0 2017F 15.9 19.0 29.8 25.6 17.1 26.2 37.9 19.6 70.7 17.4 ( 단위 : 달러,%) 알파벳 페이스북 텐센트홀딩스 마이크로소프트 바이두 아마존닷컴 애플 알리바바 IBM 넷플릭스 매출 2015 74,989.0 17,928.0 16,371.0 93,580.0 10,564.9 107,006.0 233,715.0 15,911.5 81,741.0 6,779.5 2016F 90,176.4 26,084.7 21,041.0 91,106.1 11,394.4 134,289.4 214,852.0 21,737.1 79,272.2 8,720.8 16YoY(%) 20.3 45.5 28.5 (2.6) 7.9 25.5 (8.1) 36.6 (3.0) 28.6 2017F 104,138.8 34,866.8 26,790.6 95,240.3 14,060.8 162,531.2 225,370.6 27,668.2 79,128.9 10,962.2 17YoY(%) 15.5 33.7 27.3 4.5 23.4 21.0 4.9 27.3-0.2 25.7 OP 2015 19,360.0 6,225.0 6,052.3 18,161.0 1,857.6 2,233.0 71,230.0 4,578.2 15,007.0 305.8 2016F 29,298.9 14,392.4 7,955.2 27,612.2 1,861.9 4,818.9 59,851.9 5,671.3 14,664.5 280.3 16YoY(%) 51.3 131.2 31.4 52.0 0.2 115.8 (16.0) 23.9 (2.3) (8.3) 2017F 34,514.4 18,999.4 10,070.9 28,822.8 2,770.8 7,971.2 62,592.3 8,260.0 15,824.5 817.9 17YoY(%) 17.8 32.0 26.6 4.4 48.8 65.4 4.6 45.6 7.9 191.8 NP 2015 16,348.0 3,669.0 4,584.6 12,193.0 5,357.8 596.0 53,394.0 11,241.9 13,190.0 122.6 2016F 23,455.2 10,467.4 6,320.4 20,978.5 1,882.2 5,184.2 45,612.6 8,055.4 12,853.2 193.4 16YoY(%) 43.5 185.3 37.9 72.1 (64.9) 769.8 (14.6) (28.3) (2.6) 57.7 2017F 27,763.8 13,914.9 8,101.0 22,272.7 2,685.2 7,742.8 47,673.9 10,282.1 12,987.6 556.0 17YoY(%) 18.4 32.9 28.2 6.2 42.7 49.4 4.5 27.6 1.0 187.5 자료 : Bloomberg, 7/7 종가기준 6
VI. News Clipping 게임빌, 하반기신작 킹덤오브워 글로벌사전예약돌입 (7/4) http://bit.ly/29pu0ix 4일게임빌은기대작 킹덤오브워 (Kingdom Of War) 의글로벌사전예약프로모션을시작 사전예약프로모션은오는 12일까지국내를비롯해미국, 일본, 중국, 대만등글로벌시장에서대대적으로진행 글로벌시장을타깃으로오는 12일애플앱스토어와구글플레이스토어에동시출시될예정 헤어샵, 7월 12일정식서비스 (7/4) http://bit.ly/29rabob 헤어샵의정식오픈일이 7월 12일로확정보도 톡의 ' 더보기 ' 를통해이용할수있는모바일헤어샵검색및예약서비스로, 시술예약후신용카드와페이로선결제하면헤어샵시술가능 웹젠 "NHN 엔터테인먼트가주식 679.5 만주전량처분 " (7/4) http://bit.ly/29anfwr 웹젠은 4 일 NHN 엔터테인먼트가장외매도를통해의결권이있는주식 679 만 5143 주를전량처분했다고공시 처분단가는 3 만원, 19.24% 에서 0% 지분율변동. 단순매매가사유. 홈클린, 서울시 3개여성인력개발센터와제휴계약.. 인력양성협업 (7/5) http://bit.ly/29lnzt4 는 5일서울시 3개여성인력개발센터와전문매니저양성관련제휴계약을체결 이번제휴로와서울 3개여성인력개발센터는전문화된홈클리닝인력양성을위해다방면으로협업 는교육프로그램개발과교육을, 여성인력개발센터는교육장지원과운영을담당하며, 홈클린전문매니저모집도함께할계획 5월모바일쇼핑거래액 2조6,967 억원, 집계이후최대 (7/5) http://bit.ly/29lopzt 통계청이발표한 5월온라인쇼핑동향에따르면지난달모바일쇼핑거래액은 2조6,967 억원으로전년동월대비 41.7% 증가해사상최대치를기록 특히전체온라인쇼핑거래액 5조1,783 억원중모바일쇼핑거래액이전체의절반이넘는 52.1% 를차지 넷마블, 모바일카지노게임업체 ' 플레이티카 ' 인수추진 (7/6) http://bit.ly/29t17fl 넷마블게임즈가모바일카지노게임세계 1위업체 ' 플레이티카 ' 인수전에참여 이스라엘에본사를둔플레이티카는소셜네트워크서비스나스마트폰에서포커, 빙고등도박게임을즐기는소셜카지노업체로, 슬롯마니아, 시저스카지노등의게임을개발 FPS 전설서든어택 2 떴다 PC 게임시장 ' 후끈 ' (7/6) http://bit.ly/29ojtbw 넥슨은 6 일넥슨지티가개발한신작온라인 FPS 게임 ' 서든어택 2' 의정식서비스를개시 지난 4 월진행한 ' 서든어택 2' 비공개시범테스트 (CBT) 에는 28 만 5000 명이상참여. 사전예약자수 60 만명기록 옐로모바일에이어옐로오투오상장본격추진 (7/6) http://bit.ly/29alsxx 6일옐로오투오는한국투자증권을상장주관사로선정, 상장제반사항점검및준비작업진행할것으로보도 옐로오투오는굿닥, JTNet 등 30여개의국내유수기업인수해국내최대병원 숙박 O2O 기업으로성장. 1분기매출 463억원, 영업이익 41억 5000만원달성, 14년 4분기부터현재까지 7분기연속흑자기록 中광고시장대세는 ' 모바일 ' " 온라인이 TV 뛰어넘었다 " (7/6) http://bit.ly/29yn7jv 올해중국온라인광고시장규모는약 41 조로 TV 광고시장 (15 조 ) 의 2 배이상규모로추산 동일기간온라인광고시장내모바일광고규모는절반이상인 25 조에달할것으로추정 7
, ' 아이온 ' 대규모업데이트진행 (7/6) http://bit.ly/29kuywh 5.3: 용제의부활은 ' 하이데바 : 영광의재현 ' 의후속업데이트로대규모전장이오픈되고기존인기있는요새전과시스템등이재정비 주요콘텐츠인드레드기온대침공은최대인원 384 명이입장할수있는대규모레이드콘텐츠 구글나우온탭, 모든앱에서번역서비스제공 (7/7) http://bit.ly/29pyc0m 6 일구글은안드로이드마시멜로우버전의 ' 나우온탭 ' 기능은어떤애플리케이션에서나번역서비스를제공한다고보도 구글의이러한시도는 PC 검색이점점줄어드는가운데, 사용자를최대한구글검색으로끌어들이기위한전략으로해석 넥슨, 모바일 RPG ' 히트 (HIT)' 글로벌버전출시 (7/7) http://bit.ly/29t2jz1 넥슨이모바일 RPG 게임 ' 히트 (HIT)' 의글로벌버전을 7일출시 히트글로벌버전은총 10개언어를지원. 북미, 유럽, 대만을비롯해전세계 140개국가 ( 중국, 일본제외 ) 애플앱스토어와구글플레이에서다운로드가능 구글딥마인드, 실명정복나섰다... 정보유출논란도 (7/7) http://bit.ly/29azqah 5일영국런던무어필즈안과병원이딥마인드와손잡고당뇨망막병증과노인성황반변성증에의한실명가능성을조기진단하는연구프로젝트를시작한다고보도 협약에따라런던무어필즈안과는딥마인드와함께 100만명의눈을디지털스캔해시력을진단 딥마인드는눈의신경망훈련내용을눈스캐닝데이터와비교분석하는방식으로기계학습하면서진단의정확도와속도를점점향상 구글, 프랑스인공지능스타트업 ' 무드스톡스 ' 인수 (7/7) http://bit.ly/29v5mgq 구글이프랑스파리에위치한인공지능 (AI) 기술스타트업 ' 무드스톡스 ' 를인수 무드스톡스는스마트폰카메라를활용한딥러닝기반이미지인식기술을개발. 또한, 스마트폰카메라로찍은영상의정보와스마트폰의움직임을포착하는가속센서의정보를결합해피사체의 3차원형상에관한정보를파악하는기술을개발해사용 가상현실붐, 알리바바등中 IT 공룡 VR 전략차별화로승부수 (7/7) http://bit.ly/29yy9c7 화웨이는 'VR 의모바일化 ', 알리바바는 VR 로진짜같은가상쇼핑, 텐센트의게임동영상도 VR 로 ' 판다지 ' 효과극대화 올해중국의 VR 시장규모는 8 억 6000 만달러수준이지만, 2020 년이되면 85 억달러 ( 약 9 조 9000 억원 ) 로약 10 배가까이늘어날전망 신작 'MXM', " 북미-유럽통했다 " (7/8) http://bit.ly/29pgkz7 신작 PC 온라인게임인 MXM(Master X Master) 이북미와유럽에서진행된알파테스트에서연이은호평을받으며흥행을예고 북미 / 유럽이용자들이 MXM의두개캐릭터로플레이할수있는태그 (Tag) 시스템, PVE를비롯해팀플레이를할수있는 PVP 모드등다른 MOBA나 AOS 장르에서경험하지못한여러가지흥미로운요소들에긍정적인반응을보이고있다고설명 캐릭터브랜드샵 ' 프렌즈강남점 ', 하루 3 천명방문 ' 인기몰이 ' (7/8) http://bit.ly/29losuk 최근에서분사한캐릭터사업전담법인 ' 프렌즈 ' 플래그스토어가매장일평균 1 만여명의인파방문으로흥행몰이 에따르면아직해외시장공략계획은없으며, 강남점을시작으로내수시장내캐릭터브랜드성장을목표 8
투자의견변동내역및목표주가추이 날짜투자의견목표주가날짜투자의견목표주가 ( 원 ) 350,000 300,000 250,000 목표주가 15.8.3 BUY 300,000 15.5.14 BUY 260,000 15.2.11 BUY 230,000 14.11.13 BUY 200,000 14.5.18 BUY 280,000 200,000 150,000 100,000 50,000 0 14.7 14.9 14.1115.1 15.3 15.5 15.7 15.9 15.1116.1 16.3 16.5 16.7 날짜투자의견목표주가날짜투자의견목표주가 ( 원 ) 250,000 200,000 목표주가 15.8.17 BUY 210,000 15.4.2 BUY 160,000 14.11.9 BUY 190,000 14.7.29 BUY 147,000 14.5.26 BUY 102,000 150,000 100,000 50,000 0 14.7 14.9 14.1115.1 15.3 15.5 15.7 15.9 15.1116.1 16.3 16.5 16.7 ( 원 ) 목표주가 180,000 160,000 140,000 120,000 100,000 80,000 60,000 40,000 20,000 0 14.7 14.9 14.1115.1 15.3 15.5 15.7 15.9 15.1116.1 16.3 16.5 16.7 날짜투자의견목표주가날짜투자의견목표주가 15.7.8 BUY 150,000 15.4.10 BUY 80,000 14.9.29 BUY 66,000 9
투자등급관련사항및투자의견비율공시 투자의견의유효기간은추천일이후 12 개월을기준으로적용 기업의분류 BUY( 매수 )_ 목표주가가현주가대비 15% 이상상승여력 Neutral( 중립 )_ 목표주가가현주가대비 -15%~15% 등락 Reduce( 비중축소 )_ 목표주가가현주가대비 15% 이상하락가능 산업의분류 Overweight( 비중확대 )_ 업종지수가현재지수대비 15% 이상상승여력 Neutral( 중립 )_ 업종지수가현재지수대비 -15%~15% 등락 Underweight( 비중축소 )_ 업종지수가현재지수대비 -15%~15% 등락 투자등급 BUY( 매수 ) Neutral( 중립 ) Reduce( 비중축소 ) 합계 금융투자상품의비율 85.8% 12.0% 2.3% 100.1% * 기준일 : 2016 년 7 월 10 일 Compliance Notice 본자료를작성한애널리스트 ( 황승택 ) 는자료의작성과관련하여외부의압력이나부당한간섭을받지않았으며, 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여신의성실하게작성하였습니다 본자료는기관투자가등제 3 자에게사전제공한사실이없습니다. 당사는 2016 년 7 월 11 일현재해당회사의지분을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본자료를작성한애널리스트 ( 황승택 ) 는 2016 년 7 월 11 일현재해당회사의유가증권을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본조사자료는고객의투자에정보를제공할목적으로작성되었으며, 어떠한경우에도무단복제및배포될수없습니다. 또한본자료에수록된내용은당사가신뢰할만한자료및정보로얻어진것이나, 그정확성이나완전성을보장할수없으므로투자자자신의판단과책임하에최종결정을하시기바랍니다. 따라서어떠한경우에도본자료는고객의주식투자의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용될수없습니다.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