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2호.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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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시장 동향 및 전망 그림 1. 스마트폰 플랫폼 빅6 스마트폰들이 출시되기 시작하여 현재는 팜의 웹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제외하고는 모두 국내 시장에도 출 시된 상황이다. 이들 스마트폰 플랫폼이 처해있는 상황 과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대해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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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백서2010표지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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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08 Industry Insight Mobile Policy Trend Mobile Focus Global Trend In-Depth Future Trend Products Trend Hot Compa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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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ENDA 모바일 산업의 환경변화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의 등장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융합사례

TAKE-TW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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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콘텐츠 산업 동향 (33호) - 심층이슈.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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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호_N스크린 추진과정과 주체별 서비스 전략 분석.hwp

2012 White Paper on Korean Games 1부 산업계 동향 제1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1. 전체 게임시장 규모 및 추이 2011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8조 8047억 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2010년의 7조 4312억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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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_Journal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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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ê¾÷µ¿Çâ1ȣǥÁöÈ®Á¤

미디어스포츠 2.0 패러다임과 수용행태 변화 1. 미디어2.0환경과 미디어스포츠2.0 일반적으로 스포츠시장은 크게 1차, 2차 시장으로 구분된다. 1차 시장은 운동선 수(경기인) 시장, 관람객 시장, 자원봉사 시장, 용품 및 장비/설비 시장으로 구분되 며, 2차 시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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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도입에 따른 국내 통신시장 환경의 변화 음성중심에서 데이터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데이 터 매출 비중도 08년 20.2% 13년 24.7%로 꾸준히 증 가할 전망이다. 또한, 데이터 활성화로 스마트폰 콘텐츠 장터(앱스토 어) 시장도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中国网络游戏市场回顾和展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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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 편지 정호승 가을에는 사막에서 온 편지를 읽어라 가을에는 창을 통하여 새가 날으는 사막을 바라보라 가을에는 별들이 사막 속에 숨어 있다 가을에는 작은 등불을 들고 사막으로 걸어가 기도하라 굶주린 한 소년의 눈물을 생각하며 가을에는 홀로 사막으로 걸어가도 좋다 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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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반도]한국의 ICT 현주소(송부)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 1), Google TV TV, Hulu, Netflix, TV N-Screen TV,, TV, TV IPTV TV N-Screen TV, Needs TV *, (T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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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송현진,최보아,이재익.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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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출 문 환경부장관 귀하 본 보고서를 습마트기기 활용 환경지킴이 및 교육 통합 서비스 개 발 과제의 최종보고서로 제출합니다. 주관연구기관 : 주관연구기관장 : 2015년 10월 주식회사 덕키즈 김 형 준 (주관)연구책임자 : 문종욱 (주관)참여연구원 : 김형준, 문병

보안공학연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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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국 스포츠 시장의 진화 : 사양 산업이 되어가는 골프 선진국은 카테고리 확장, 신 흥국은 소득 수준 향상에 따 른 스포츠산업 성장 기대 1인당 국민소득 5만달러가 넘는 미국은 실제로 골프인구가 지속 감소 중이다. 28 년 금융위기 이후 고가의 장비를 갖추어야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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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Theme _ 모바일웹과 스마트폰 본 고에서는 모바일웹에서의 단말 API인 W3C DAP (Device API and Policy) 의 표준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보고 관 련하여 개발 중인 사례를 통하여 이해를 돕고자 한다. 2. 웹 애플리케이션과 네이

전파방송통신저널 는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도 HTC와 손잡고 크롬 OS를 탑재한 태블릿 PC 크 로미움 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도 쿠리어(Courier) 라는 이름으로 양면 스크린 북 클릿 형태의 새로운 태블릿 PC를 올해 안으로 출 시할 예

IP IP ICT

문화관광부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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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BRAND REPORT 여기서 내 친구들도 따로 나와는 별도의 가까운 친구들이 있다는 것이 핵심이다. 즉 A와 B가 알 고 B와 C가 서로 알지만 A와 C가 서로 모를 때 B 가 A와 C를 서로 소개시켜줄 수 있고 A가 B를 거 쳐 우연하게 C까지 도달해 친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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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_ 산업계 동향 제 1 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1. 전체 게임시장 규모 및 추이 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7조 4,312억 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2009년 6조 5,806억 원 대비 12.9% 성장한 수치로 성장세가 이어

......

이제는 쓸모없는 질문들 1. 스마트폰 열기가 과연 계속될까? 2. 언제 스마트폰이 일반 휴대폰을 앞지를까? (2010년 10%, 2012년 33% 예상) 3. 삼성의 스마트폰 OS 바다는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지금부터 기업들이 관심 가져야 할 질문들 1. 스마트폰은

국내 디지털콘텐츠산업의 Global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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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2 한영수

Issue 가하고 있어 2) 기업들은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고 추진하고 있다. 특히 최근 스마트폰의 확산은 모바일환경에서 SNS를 사용가능하도록 하여 SNS의 확산에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고, SNS의 확산은 다시 스마트폰의 확산에도

포스코 6월 표지 3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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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Contents April LOTTE Focus 04 클로즈업 02 포커스 1 04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 포커스 2 06 롯데월드타워 1백 층 돌파 06 기획 10 롯데월드몰을 가다 마케팅 어워드 시리즈 4 14 롯데마트 특집 16 1 롯데자이언츠

Music Industry WHITE PAPER 년 및 2013년 상반기 01 음악산업 주요 이슈 2013년 음악산업백서에서는 2012년부터 2013년 상반기까지 음악산업의 주요 이슈를 소개하고 앞으로의 변화에 대한 간략한 전망을 제시하였다. 주요 이슈

슬라이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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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년 10 월넷째주 ( ) 1. IT와타산업융합위한민관노력강화 2. 한국, IT산업분야국제표준제안건수세계 1위달성 3. 한국, 3년연속세계브로드밴드경쟁력 1위기록 4. 삼성SDS, 2011년 IT메가트렌드선정 'Smart' 와 'Social' 이핵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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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지침서 작성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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歯4Q01_실적

지난 해 미국의 서브 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발단이 된 글로벌 금융 위기는 그 여 파가 어느 정도인지, 언제 끝날 것인지 모를 정도로 세계 경제를 위협해 들어가고 있다. 금융 위기의 여파는 실물 경제에도 암울한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다. 전문가들 에 따라서는 이미 세계 경

「지적 재산 추진 계획 2007」의 책정에 있어서

Transcription:

Game Industry Trend 5

Global Game Trend AppStore Apple 2008.07 7:3 Android Market Google Google 2008.10 7:3 Blackberry App World Ovi Store Windows Market-place for Mobile T RIM Ovi Store Microsoft LG SK KT 2009.03 2009.05 2009.10 2009.02 2009.07 2009.07 2009.12 8:2 7:3 7:3 7:3 7:3 7:3 7:3 2010 OZ 2010 6 Game Industry Trend

Game Industry Trend 7

Global Game Trend 8 Game Industry Trend

Game Industry Trend 9

Global Game Trend 10 Game Industry Trend

Mobile Subscribers Who Have Playes Games at Least Once During the Month 3 Month Avg.Ending Feb.2010 vs. 3 Month Avg. Ending Feb. 2009 Total U.S., Age 13+ Source : com Score MobiLens Mobile Subscribers(000) Who Have Played Games At Least Once During the Month Total Non-Smatphone Smatphone Feb-09 58,603 45,236 13,368 Feb-10 50,932 29,538 21,395 Percent Change -13% -35% 60% Game Industry Trend Mobile Subscribers Who Have Playes Games at Least Once During the Month 3 Months Ending February 2010 Total U.S., Age 13+ Source : com Score MobiLens Percent(%) of Mobile Subscribers Smartphone Non-Smartphone Total Audience :13+yrs old Mobile Games Play Frequency Ever in Month Almost every day At least once each week Once to three times throughout the month Method of Game Play Played downloaded games Played native/preloadd games Used browser to play games Nimber of Games Installed on Handset At Least 1 1-2 3-5 6+ 100.0 100.0 47.1 13.3 16.4 17.4 27.7 25.0 5.1 27.3 9.0 9.0 9.4 15.7 2.4 5.0 8.2 5.8 10.9 1.6 5.6 3.2 1.7 0.6 11

Global Game Trend 12 Game Industry Trend

Game Industry Trend 13

Global Game Trend Angry Birds Clickgamer.com 0.99 Monopoly Electronic Arts 0.99 The Game of Life Classic Edition Electronic Arts 0.99 Doodle Jump-Be Warned:Insanely Addictive! Lima Sky 0.99 Fruit Ninja Halfbrick Studios 0.99 Tiger Woods PGA Electronic Arts 0.99 Skee-Ball Freeverse Inc. 0.99 Chopper 2 Majic Jungle Software 2.99 Bejeweled 2 + Blitz PopCap Games Inc. 2.99 Tetris Electronic Arts 2.99 Hungry Shark - Part2 Future Games of London 0.99 Plants vs. Zombies PopCap Games Inc. 2.99 FIFA World Cup Electronic Arts 0.99 Frogger Konami Digital Entertainment 0.99 Cake Doodle Show The Goose 0.99 ALL-IN-1 Gamebox Triniti Interactive Limited 0.99 Flight Control Firemint 0.99 SCRABBLE Electronic Arts 2.99 Words With Friends Newtoy Inc. 2.99 BATTLESHIP Electronic Arts 0.99 14 Game Industry Trend

Game Industry Trend 2009 U.S.Mobile Advertising Revenue Estimates Mobile Ad Network 2009 Revenues Google & AdMob $59 million Millennial Media $35 million AdMob $31 million Yahoo $29 million Google $28 million Microsoft $23 million Quattro Wireless $20 million Jumptap $18 million AOL $7 million Nokia $7 million Other N/A Marketshare 21% 12% 11% 10% 10% 8% 7% 6% 2% 2% 31% 15

Global Game Trend 16 Game Industry Trend

Top Genres of Games Played on Mobile Devices 3 Months Ending February 2010 Total U.S., Age 13+ Source : com Score MobiLens Game Industry Trend Percent(%) of Mobile Subscribers Total Audience :13+yrs old Arcade puzzle Card Word or Number Casino Retro arcade Board Quiz Strategy Sports Racing Action/adventure Music/Rhythm First person shooter Other Smartphone Non-Smartphone 100.0 100.0 12.9 11.9 11.4 7.6 6.3 5.4 3.9 3.7 3.3 3.0 2.5 2.3 2.0 1.3 2.5 1.5 1.2 1.2 0.9 0.9 0.6 0.6 0.7 0.4 0.3 0.2 0.2 0.2 Company Symbian Research In Motion iphone OS Microsoft Windows Mobile Linux Android WebOS Other OSs Total 2009 Market 2008 Market 2009 Units Share % 2008 Units Share % 80,878.6 34,346.6 24,889.8 15,027.6 8,126.5 6,798.4 1,193.2 1,112.4 172,373.1 46.9 19.9 14.4 8.7 4.7 3.9 0.7 0.6 100.0 72,935.5 23,149.0 11,417.5 16,498.1 10,622.4 640.5 NA 4,026.9 139,287.9 52.4 16.6 8.2 11.8 7.6 0.5 NA 2.9 100.0 17

Global Game Trend 18 Game Industry Trend

Game Industry Trend Fastest-Growing Content Categories via Application Access 3 Months Avg.Ending Apr.2010 vs. 3 Month Avg. Ending Apr 2009 Total U.S., Age 13+ Source : com Score MobiLens Total Audience (000) Application Access Category Total Audience : 13+ yrs old Used application(except native games) Social Networking News Sports Information Bank Accounts Wether Movie Information Maps Online Retail Photo or Video Sharing Service Search Apr-2009 232,000 54,414 4,270 4,148 3,598 2,340 8,557 3,296 8,708 1,416 3,131 5,434 Apr-2010 234,000 69,639 14,518 9,292 7,672 4,974 18,063 6,359 16,773 2,701 5,950 10,315 % Change 1 28 240 124 113 113 111 93 93 91 90 90 19

Global Game Trend 20 Game Industry Trend

Game Industry Trend 21

Global Game Trend 22 Game Industry Trend

Game Industry Trend 23

Global Game Trend 24 Game Industry Trend

Game Industry Trend 25

Global Game Trend mixi GREE DeNA 1,884 2,074 305 294 1,729 2,059 256 353 1,642 1,993 451 716 40 109 241 26 Game Industry Trend

Game Industry Trend 27

Global Game Trend 28 Game Industry Trend

Game Industry Trend 29

Global Game Trend 30 Game Industry Trend

1989 Nintendo, NES Power Globe (Mattel ) GDC PS2 Eyetoy PlayStation 2 2000 (GBC), 4) Nintendo, Gyration Inc. 2001 PlayStation 2 Sony, PS2 EyeToy EyeToy: Play 2004 EyeToy: Play 2 2005.10 Wii Xbox360 EyeToy: Play 3 2006. 4 Wii Remote 2006.11 Wii Remote (Wii ) 2008. 7 Wii MotionPlus( ) 2009. 1 MIcrosoft(MS) Kinect, Project Natal Wii MotionPlus( ) 2009. 6 PlayStation Move 5) MS, Kinect SDK( ) Wii MotionPlus Wii Sports Resort 2010. 9 PlayStation Move ( 10 ) 2010.10 Wii MotionPlus (11 7 ) 2010.11 MIcrosoft Kinect Game Industry Trend 31

Global Game Trend 32 Game Industry Trend

PS Move Kinect (6 ) 14 The Shoot TV Superstars The Fight: Lights Out Kung Fu Rider Sports Champions Start The Party! EyePet Get Fit with Mel B Sorcery TRON: Evolution LittleBigPlanet 2 The Sly Collection Brunswick Pro Bowling Time Crisis : Razing Storm DanceDanceRevolution John Daly s ProStroke Golf NBA 2K11 R.U.S.E. Resident Evil 5: Gold Edition Heavy Rain MAG SOCOM 4: U.S. Navy SEALs Tiger Woods PGA TOUR 11 Kinect Sports Kinect Adventures Kinect Joy Ride Dance Central Kinectimals Your Shape: Fitness Evolved 13 13 13 13 13 17 17 13 13 Game Industry Trend 33

Global Game Trend 34 Game Industry Trend

Game Industry Trend 35

Global Game Trend 36 Game Industry Trend

Game Industry Trend 37

Global Game Trend 38 Game Industry Trend

Game Industry Trend 39

Global Game Trend 40 Game Industry Trend

Game Industry Trend 41

Global Game Trend 42 Game Industry Trend

Game Industry Trend 43

Global Game Trend 44 Game Industry Trend

Game Industry Trend 45

Game IPolicy 49

Global Game Trend 50 Game Policy

Game Policy 51

Global Game Trend 52 Game Policy

Game Policy 53

Global Game Trend 54 Game Policy

Game Policy 55

Conference & Show 59

Global Game Trend 60 Conference & Show

Conference & Show 61

Global Game Trend 62 Conference & Show

Conference & Show 63

Global Game Trend 64 Conference & Show

Game Conference Industry & Trend Show 65

Global Game Trend 66 Conference & Show

Game Conference Industry & Show Trend 67

Global Game Trend 68 Conference & Show

Game Industry Trend Conference & Show 69

Global Game Trend 70 Conference & Show

Conference & Show 71

Global Game Trend 72 Conference & Show

Conference & Show 73

Global Game Trend 74 Conference & Show

Conference & Show Conference & Show 75

Global Game Trend 76 Conference & Show

Game Industry Appendix Trend 79

Global Game Trend 80 Appendix

Game Industry Appendix Trend 81

Global Game Trend 82 Appendix

Game Industry Appendix Trend 83

Global Game Trend 84 Appendix

Game Industry Appendix Trend 85

Global Game Trend 86 Appendix

Game Industry Appendix Trend 87

Global Game Trend 88 Appendix

Game Industry Appendix Trend 89

Global Game Trend 90 Appendix

Game Industry Appendix Trend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