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싶다\(19.노동은\)

Similar documents
<C5F0B0E82D313132C8A328C0DBBEF7BFEB292E687770>

歯 동아일보(2-1).PDF

제1절 조선시대 이전의 교육

역사의 위조(僞造)는 용서할 수 없다.

2월 강습회원의 수영장 이용기간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로 한다.다만,월 자유수영회 원,자유수영 후 강습회원은 접수일 다음달 전일에 유효기간이 종료된다.<개정 , > 제10조(회원증 재발급)1회원증을 교부받은 자가 분실,망실,훼손 및

<3130BAB9BDC428BCF6C1A4292E687770>

> 1. 법 제34조제1항제3호에 따른 노인전문병원 2. 국민건강보험법 제40조제1항의 규정에 의한 요양기관(약국을 제외한다) 3. 삭제< > 4. 의료급여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의료급여기관 제9조 (건강진단) 영 제20조제1항의 규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凡 例 一. 이 글은 朝 鮮 日 報 에 成 均 館 大 中 文 學 科 全 廣 鎭 敎 授 가 連 載 한 생활한자에서 拔 萃 하였다. 逃 가지런할 도 走 달릴 주 도주( 逃 走 ) 피하여 달아남. 도망( 逃 亡 ). 필사의 도주/그 피의자는 도주의 우려가 없어 보석금을 내고

<근대이전> ⑴ 문명의 형성과 고조선의 성립 역사 학습의 목적, 선사 문화의 발전에서 국가 형성까지를 다룬다. 역사가 현재 우리의 삶과 긴밀하게 연결되었음을 인식하고, 역사적 상상력을 바탕으 로 선사 시대의 삶을 유추해 본다. 세계 여러 지역에서 국가가 형성되고 문 명

<B9E9B3E2C5CDBFEFB4F5B5EBBEEE20B0A1C1A4B8AE20B1E6C0BB20B0C8B4C2B4D92E687770>

< C1A633B1C75FC3D6C1BE5FBCF6C1A4BABB2E687770>

15강 판소리계 소설 심청전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1106월 평가원] 1)심청이 수궁에 머물 적에 옥황상제의 명이니 거행이 오죽 하랴. 2) 사해 용왕이 다 각기 시녀를 보내어 아침저녁으로 문 안하고, 번갈아 당번을 서서 문안하고 호위하며, 금수능라 비

내지4월최종

<B3EDB9AEC1FD5F3235C1FD2E687770>

<BFBEBEC6C0CCB5E9C0C720B3EEC0CC2E20B3EBB7A120C0CCBEDFB1E220C7D0B1B3202D20C0DAB7E1322E687770>

PDF

<B5B6BCADC7C1B7CEB1D7B7A52DC0DBBEF7C1DF E687770>

<B3EDB9AEC1FD5F3235C1FD2E687770>

교사용지도서_쓰기.hwp


E1-정답및풀이(1~24)ok

<C1B6BCB1B4EBBCBCBDC3B1E2342DC3D6C1BE2E687770>

민주장정-노동운동(분권).indd

0429bodo.hwp

伐)이라고 하였는데, 라자(羅字)는 나자(那字)로 쓰기도 하고 야자(耶字)로 쓰기도 한다. 또 서벌(徐伐)이라고도 한다. 세속에서 경자(京字)를 새겨 서벌(徐伐)이라고 한다. 이 때문에 또 사라(斯羅)라고 하기도 하고, 또 사로(斯盧)라고 하기도 한다. 재위 기간은 6

최우석.hwp

과 위 가 오는 경우에는 앞말 받침을 대표음으로 바꾼 [다가페]와 [흐귀 에]가 올바른 발음이 [안자서], [할튼], [업쓰므로], [절믐] 풀이 자음으로 끝나는 말인 앉- 과 핥-, 없-, 젊- 에 각각 모음으로 시작하는 형식형태소인 -아서, -은, -으므로, -음

<C0CEBCE2BABB2D33C2F7BCF6C1A420B1B9BFAAC3D1BCAD203130B1C72E687770>

時 習 說 ) 5), 원호설( 元 昊 說 ) 6) 등이 있다. 7) 이 가운데 임제설에 동의하는바, 상세한 논의는 황패강의 논의로 미루나 그의 논의에 논거로서 빠져 있는 부분을 보강하여 임제설에 대한 변증( 辨 證 )을 덧붙이고자 한다. 우선, 다음의 인용문을 보도록

< BDC3BAB8C1A4B1D4C6C75BC8A3BFDC D2E687770>

cls46-06(심우영).hwp

untitled

6±Ç¸ñÂ÷

<C3D6C1BE5FBBF5B1B9BEEEBBFDC8B0B0DCBFEFC8A C3D6C1BEBABB292E687770>

초등국어에서 관용표현 지도 방안 연구

¸é¸ñ¼Ò½ÄÁö 63È£_³»Áö ÃÖÁ¾

177

제주어 교육자료(중등)-작업.hwp

01Report_210-4.hwp

<C3D1BCB15FC0CCC8C45FBFECB8AE5FB1B3C0B0C0C75FB9E6C7E D352D32315FC5E4292E687770>



교육 과 학기 술부 고 시 제 호 초 중등교육법 제23조 제2항에 의거하여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을 다음과 같이 고시합니다. 2011년 8월 9일 교육과학기술부장관 1.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은 별책 1 과 같습니다. 2. 초등학교 교육과정은 별책

시험지 출제 양식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합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집시다. 5. 우리 옷 한복의 특징 자료 3 참고 남자와 여자가 입는 한복의 종류 가 달랐다는 것을 알려 준다. 85쪽 문제 8, 9 자료

상품 전단지

:::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무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검토항목 검 토 여 부 ( 표시) 시 민 : 유 ( ) 무 시 민 참 여 고 려 사 항 이 해 당 사 자 : 유 ( ) 무 전 문 가 : 유 ( ) 무 옴 브 즈 만 : 유 ( ) 무 법 령 규 정 : 교통 환경 재

2

DBPIA-NURIMEDIA

화이련(華以戀) hwp

ÆòÈ�´©¸® 94È£ ³»Áö_ÃÖÁ¾

歯1##01.PDF

<5BC1F8C7E0C1DF2D31B1C75D2DBCF6C1A4BABB2E687770>

120229(00)(1~3).indd

입장

본문01

2016년 제31차 통신심의소위원회 회의록(심의의결서,공개, 비공개).hwp

DBPIA-NURIMEDIA

레이아웃 1

2005년 6월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

대한한의학원전학회지26권4호-교정본(1125).hwp

<4D F736F F D20C3A520BCD2B0B32DC0DABFACBDC4C0C720C8B2B1DDBAF1C0B2322E646F63>

11¹Ú´ö±Ô

책1.indb

남사고의 유토피아 2

歯kjmh2004v13n1.PDF

src.hwp

<33C2F DC5D8BDBAC6AEBEF0BEEEC7D02D3339C1FD2E687770>

삼교-1-4.hwp


2.단순 암기로는 틀리는 논리적 독해 문제 강화 그리고, 실천윤리 파트들에서도 이전처럼 패턴화되어서 쉽게 풀 수 있는 문제들이 아니었고, 논리적 으로 독해하며 꼼꼼히 따져서 풀어야할 문제들이 출제되었다. 오히려 암기식으로 접근하여 제시문 을 꼼꼼하게 읽지 않고 선지로

Press Arbitration Commission 62

<BFB5B3B2C7D03231C8A32DC3D6C1BEC6EDC1FDBABB2836BFF93236C0CF292E687770>

(자료)2016학년도 수시모집 전형별 면접질문(의예과포함)(최종 ).hwp

<C7CFB4C3B0F8BFF828C0FCC7CFC1F6B8F8C7D1C6EDC1F6292D31302E3128C3D6C1BE292D31302E31342E687770>

<C1A634C2F720BAB8B0EDBCAD20C1BEC6ED20BDC3BBE720C5E4C5A920C7C1B7CEB1D7B7A5C0C720BEF0BEEE20BBE7BFEB20BDC7C5C220C1A1B0CB20C1A6C3E22E687770>

zb 2) 짜내어 목민관을 살찌운다. 그러니 백성이 과연 목민관을 위해 있는 것일까? 아니다. 그건 아니다. 목민관이 백성 을 위해 있는 것이다. 이정 - ( ᄀ ) - ( ᄂ ) - 국군 - 방백 - 황왕 (나) 옛날에야 백성이 있었을 뿐이지, 무슨 목민관이 있 었던

<3031C8ABB5E6C7A52E687770>

232 도시행정학보 제25집 제4호 I. 서 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사회가 다원화될수록 다양성과 복합성의 요소는 증가하게 된다. 도시의 발달은 사회의 다원 화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현대화된 도시는 경제, 사회, 정치 등이 복합적으로 연 계되어 있어 특

<B1B9BEC7BFF8B3EDB9AEC1FD20C1A63331C1FD2DBABBB9AE E687770>

< B5BFBEC6BDC3BEC6BBE E687770>

11민락초신문4호

2 大 韓 政 治 學 會 報 ( 第 18 輯 1 號 ) 과의 소통부재 속에 여당과 국회도 무시한 일방적인 밀어붙이기식 국정운영을 보여주고 있다. 민주주의가 무엇인지 다양하게 논의될 수 있지만, 민주주의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제도적 조건은 권력 행사에서 국가기관 사이의


300 구보학보 12집. 1),,.,,, TV,,.,,,,,,..,...,....,... (recall). 2) 1) 양웅, 김충현, 김태원, 광고표현 수사법에 따른 이해와 선호 효과: 브랜드 인지도와 의미고정의 영향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18권 2호, 2007 여름

사진 24 _ 종루지 전경(서북에서) 사진 25 _ 종루지 남측기단(동에서) 사진 26 _ 종루지 북측기단(서에서) 사진 27 _ 종루지 1차 건물지 초석 적심석 사진 28 _ 종루지 중심 방형적심 유 사진 29 _ 종루지 동측 계단석 <경루지> 위 치 탑지의 남북중심

<B1B9BEC7BFF8B3EDB9AEC1FD5FC1A63234C1FD5FBFCF2E687770>

04±èºÎ¼º

ÀϺ»Æí-ÃÖÁ¾

새만금세미나-1101-이양재.hwp

??

652

歯 조선일보.PDF

<33B1C7C3D6C1BEBABB28BCF6C1A42D E687770>

음악과언어\(소장.권오연\)

<C1DFB1DE2842C7FC292E687770>

96부산연주문화\(김창욱\)

역사교과서 문제는 여전히 뜨겁다

???? 1

Transcription:

1 (Ars Antiqua) 14 (Ars Nova) 13 1160 1260 13 < > (Franco vn K ln, 1250-1280 )< >(Petrus de Cruce, 13 ), 12,, 150,,,, (Modal notation) (ligature),,,,, 13, < > < >, 13 14 1 < > (Franconian notation) < >, < > 1280 (Ars cantus mensurabilis),,, 1 )

20 <> (duplex longa), (longa), (brevis), (semibrevis),, <>, 1 : (1 ) [1] <>,,, (brevis recta) (brevis altera),, <>, (Sqare Notation) (conjunctura, ) 13, <> 1/3 2/3, 1/3, 2/3, <> : 1) '(signum perfectionis) (2 ae) 2), (2 b) 3),,,,, (2 c) 1 4),, (2 d) ) 1275 < >(Dietricus)1/2 < >(Magister Lambertus) 1/3 2/3 1275 2 3 ) ) < > < > < >

3 [2] < > (signum perfection), (2 e) <>, (proprietas) (perfectio), (, ),,,,, (3 ) [3] < >,,,,,, < >,,,, ( ),,, :, (4 ) [4] < > < > 1 1/3 ) < >

20 2/3, < > < >, < >, < >(Philippe de Vitry, 1291-1361), < >(Marchettus de Padua, 1305-1326 ) < >(Johannes de Muris, 1300-1350) < > < > 13 < >, < > < > (punctus divisionis) < > B SS SSS SS SSS SS B 1 < > < > < > 1 semibreves secundae, tertiae, quartae, quintae, sextae, septimae, octavae, nonae 1 < > < > < >(Jacques de Lige, 1260-1330 ) ' (Speculum musicae),,,,,, ( nunc duas semibreves ponerent inequales; nunc tres equales, nunc quatuor, quinque, sex, septem, octo vel novem ) 1 1/3, 1/4 1/9 1 (equales)'(tres), < > < > ( ) 1 (5 ) [5] < > ) Willi Apel, The Notation of Polyphonic Music: 900-1600 (The Medieval Academy of America: Cambridge), 1961, p318 ) Richard Rastall, The Notation of Western Music (New York: St Martin's Press), 1982, p57 ) Rastall,, p58 ) Edmond de Coussemaker, Scriptorum de Musica Medii Aevi: Novam Seriem a ) Apel,, p322 ) Rastall,, p58 ) Apel,, p320 Gerbertina alteram (Hildesheim: Georg Olms), 1963, II, p429

5 2 (French Ars Nova Notation),, < >, 1322 1323 <> 14, 13 14,, 14 14,, (punctus additionis)(punctum demonstrationis), (punctus syncopationis), <> (Ars Nova Musicae, 1319), 1 < > <>,,, < > <>, 13 <>(Walter Odington, 1298-1316 ) 1,, (minima) 13 < > (Johannes de Garlandia), < > 1,,,, <> 13 ) Rastall,, p58 ) Apel,, p338 (Roman de Fauvel), ) Apel,, p338

20 1 <>, <>,, (maximodus) (modus), (modus perfectus), (modus imperfectus) (tempus), (tempus perfectum), (tempus imperfectum) (prolatio), (prolatio maior), (prolatio minor),, < >, 1, (6 ), 1 [6],,, (7 ) ) < >(Guillaume de Machaut, 1300-1377),, : Carl Parrish, The Notation of Medieval Music (New York: Pendragon Press), 1978, p144 ) Leon Plantinga, "Philippe de Vitry's Ars Nova: A translation," Journal of Music Theory, 1961, vol V, pp216-7 ) Rastall,, p70 ) < > quatre prolacions'

7 [7] <>, (8 ) [8] <>,, (9-a ) (imperfectio ad partem, ),, 1 (9-b ) [9], 1 ) Rastall,, p72 ),

20, 1,,, (10 ) [10], 1,, 1, < > <>,, (11 ) [11], ) Homer Ulrich & Paul A Pisk, A History of Music and Music Style (Rupert Hart-Davis: London), 1969, p84 ) Rastall,, p76 ) 10-a, ) ) 14 (Roman de Fauvel) : 1314 < >(Gervais de Bus) <Chaillou de Pesstain>, 130 < >

9 1 (tempora) 1 : : : : : 1 3 14, (trecento) 1 14, 1300, < >(Marchettus de Padua, 1305-1326 ) (Pomerium musicae mensuratae, 1318) 1 ' ', 14,, (divisione) < >, 1 < >,, ) Rastall,, p73 ) ) Apel,, p347 ) 1300,, 14 mille trecento' ) < >(J wolf> 1309, < >1320 14 1320 (Apel,, p368) <>(Albert Seay)1321 1326 : Albert Seay, Music in the Medieval World (Prentice-Hall, Inc: New Jersey), 2nd Edition, 1975, p150 1322 1323 < >, ) < >,, < > (Apel,, p369)

20 1 (12 ) [12], 1, (prima), (secunda), 1 (tertia) (prima) ' '(binaria) (ternaria) 1, (quaternaria), (senaria imperfecta), (senaria perfecta), (novenaria), (octonaria), (duodenaria), (i) (p) q, n, o, d 1 (13 ) [13], 1/41/12 1/4, 1/6, 1/8 ) Apel,, p370 ) (measure) (Parrish,, p213) ) (divisiones secundae) (< >'quatre prolacions') ) Richard H Hoppin, Medieval Music (WW Norton & Co: New York), 1978, p436 ) <>(Prosdocimus de Beldemandis,? -1428) (Margaret Bent, "Notation, III, 3: Western, c1260-1500," The New Grove Dictionary of Music and Musicians, 20 vols ed Stanley Sadie (London: Macmillian Publishers Limited), vol 13, p366)

11,,, (alteration) (via naturae, ) (14-a ) (via artis, ) (14-bc ) (semibreves signatae caudatae), (semibrevis major) (semibrevis minima), :, (14-a ), [14 ], :, :, : (dragma), :

20 1,, 15,,,, 1 [15] < > ', 1 (16 ) < >,, ( ) 1, (),,, G (Gallica), Y Y ( ),, 1 [16] ) Parrish,, p172 ) Apel,, p374 ) Hoppin,, p437 ) ) Parrish,, p218 ) Hoppin,, p437

13 5 6 1 14 14 15, < >< >,,, (Mixed Notation), 1 The Development of Mensural Notations : From the Franconian Notation to the Mixed Notation Eulmee Park The history of musical notation began in the late ninth century with the appearance of a neumatic notation Since then, various types of neumatic notations had been emerged for notating monophonic chant In general, neumatic notations are non-diastematic notations that show only the approximate contour of a melody The development of a diastematic notation which is precise with respect to pitch began in the eleventh century These neumatic notations, however, still could not show precise duration The late twelfth century saw an important step in the development of notation, as a certain degree of mensurality came to be indicated in the newly invented modal notation Modal notation employed ligatures to indicate duration based on the rhythmic modes Since the same ligatures might have different meaning according to the context, however, the modal notation system was ambiguous at times As the texture of musical compositions became more and more complex, many theorists and composers in the second quarter of the thirteenth century felt the necessity of a new notational system to indicate durations with any precision The result of these needs was eventually the mensural notation It was Franco of Cologne who built a system in which the duration of every note could be indicated by a distinctive notational sign for the first time The general rules established by Franco of Cologne provided the starting point for all future development in the notation of Western music It is the aim of this paper to present the development of mensural notations from the latter part of the thirteenth century when the first mensural notation appeared, to the late fourteenth century when the mixed notation appeared ) Rastall,, p69 ) Apel,, p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