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철원기행 End of winter (HD / color, 99min, 2014) Producing 이임걸 Lee Im-kul ScreenWriting 박진수 Park Jin-soo Directing 김대환 Kim Dae-hwan Film Festival / Awar

Similar documents

패션 전문가 293명 대상 앙케트+전문기자단 선정 Fashionbiz CEO Managing Director Creative Director Independent Designer

<B5B6BCADC7C1B7CEB1D7B7A52DC0DBBEF7C1DF E687770>

민주장정-노동운동(분권).indd

최우석.hwp

과 위 가 오는 경우에는 앞말 받침을 대표음으로 바꾼 [다가페]와 [흐귀 에]가 올바른 발음이 [안자서], [할튼], [업쓰므로], [절믐] 풀이 자음으로 끝나는 말인 앉- 과 핥-, 없-, 젊- 에 각각 모음으로 시작하는 형식형태소인 -아서, -은, -으므로, -음

<C0CEBCE2BABB2D33C2F7BCF6C1A420B1B9BFAAC3D1BCAD203130B1C72E687770>

6±Ç¸ñÂ÷

교사용지도서_쓰기.hwp


E1-정답및풀이(1~24)ok

時 習 說 ) 5), 원호설( 元 昊 說 ) 6) 등이 있다. 7) 이 가운데 임제설에 동의하는바, 상세한 논의는 황패강의 논의로 미루나 그의 논의에 논거로서 빠져 있는 부분을 보강하여 임제설에 대한 변증( 辨 證 )을 덧붙이고자 한다. 우선, 다음의 인용문을 보도록

< BDC3BAB8C1A4B1D4C6C75BC8A3BFDC D2E687770>

cls46-06(심우영).hwp

<C1B6BCB1B4EBBCBCBDC3B1E2342DC3D6C1BE2E687770>

untitled

0429bodo.hwp

伐)이라고 하였는데, 라자(羅字)는 나자(那字)로 쓰기도 하고 야자(耶字)로 쓰기도 한다. 또 서벌(徐伐)이라고도 한다. 세속에서 경자(京字)를 새겨 서벌(徐伐)이라고 한다. 이 때문에 또 사라(斯羅)라고 하기도 하고, 또 사로(斯盧)라고 하기도 한다. 재위 기간은 6

<C3D6C1BE5FBBF5B1B9BEEEBBFDC8B0B0DCBFEFC8A C3D6C1BEBABB292E687770>

초등국어에서 관용표현 지도 방안 연구

¸é¸ñ¼Ò½ÄÁö 63È£_³»Áö ÃÖÁ¾

177

제주어 교육자료(중등)-작업.hwp

01Report_210-4.hwp

<C3D1BCB15FC0CCC8C45FBFECB8AE5FB1B3C0B0C0C75FB9E6C7E D352D32315FC5E4292E687770>



교육 과 학기 술부 고 시 제 호 초 중등교육법 제23조 제2항에 의거하여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을 다음과 같이 고시합니다. 2011년 8월 9일 교육과학기술부장관 1.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은 별책 1 과 같습니다. 2. 초등학교 교육과정은 별책

시험지 출제 양식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합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집시다. 5. 우리 옷 한복의 특징 자료 3 참고 남자와 여자가 입는 한복의 종류 가 달랐다는 것을 알려 준다. 85쪽 문제 8, 9 자료

상품 전단지

:::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무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검토항목 검 토 여 부 ( 표시) 시 민 : 유 ( ) 무 시 민 참 여 고 려 사 항 이 해 당 사 자 : 유 ( ) 무 전 문 가 : 유 ( ) 무 옴 브 즈 만 : 유 ( ) 무 법 령 규 정 : 교통 환경 재

2

DBPIA-NURIMEDIA

화이련(華以戀) hwp

ÆòÈ�´©¸® 94È£ ³»Áö_ÃÖÁ¾

歯1##01.PDF

<5BC1F8C7E0C1DF2D31B1C75D2DBCF6C1A4BABB2E687770>

120229(00)(1~3).indd

4 꼬부랑 이라는 말이 재미있습니다. 5같은 말이 반복이 되어서 지루합니다. 4 꼬부랑 은 굽은 모양을 재미있게 흉내 낸 말입니다. 꼬부랑 을 빼고 읽는 것보다 넣어서 읽 으면 할머니와 엿가락, 강아지의 느낌이 좀 더 실감 나서 재미가 있습니다. 국어2(예습) / 1.

<31342D31345F B3E220BBF3B9DDB1E220C7D1B1B920BFB5C8ADBBEABEF720B0E1BBEA2E687770>


<C7D1B1B9C4DCC5D9C3F7C1F8C8EFBFF82D C4DCC5D9C3F7BBEABEF7B9E9BCAD5FB3BBC1F E687770>

<B0F8BFACC4DCC5D9C3F7B1E2C8B92E687770>


<C1A634C2F720BAB8B0EDBCAD20C1BEC6ED20BDC3BBE720C5E4C5A920C7C1B7CEB1D7B7A5C0C720BEF0BEEE20BBE7BFEB20BDC7C5C220C1A1B0CB20C1A6C3E22E687770>

All That Story_회사소개서 Final Version( )

#2015_100수학중2-1기말_정답.pdf

< B5BFBEC6BDC3BEC6BBE E687770>

<3130BAB9BDC428BCF6C1A4292E687770>

2016년 제31차 통신심의소위원회 회의록(심의의결서,공개, 비공개).hwp

11민락초신문4호

*21호내지수정


ÁÖº¸

제1절 조선시대 이전의 교육

목차도비라

사진 24 _ 종루지 전경(서북에서) 사진 25 _ 종루지 남측기단(동에서) 사진 26 _ 종루지 북측기단(서에서) 사진 27 _ 종루지 1차 건물지 초석 적심석 사진 28 _ 종루지 중심 방형적심 유 사진 29 _ 종루지 동측 계단석 <경루지> 위 치 탑지의 남북중심

새만금세미나-1101-이양재.hwp

??

688È£

<3036B3E231C7D0B1E220B0ED31B1E2B8BBB0EDBBE7B4EBBAF1C6AFB0AD20B1B9BEEE28BBF32931B0AD2D33B0AD2D5BB1E8C0AFB5BFBCB1BBFDB4D45D2E687770>

652

歯 조선일보.PDF

<33B1C7C3D6C1BEBABB28BCF6C1A42D E687770>

<C1DFB1DE2842C7FC292E687770>

96부산연주문화\(김창욱\)

???? 1

목 차 국회 1 월 중 제 개정 법령 대통령령 7 건 ( 제정 -, 개정 7, 폐지 -) 1. 댐건설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 1 2. 지방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1 3.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시행령 일부개정 2 4. 대

종사연구자료-이야기방 hwp

정 답 과 해 설 1 (1) 존중하고 배려하는 언어생활 주요 지문 한 번 더 본문 10~12쪽 [예시 답] 상대에게 상처를 주고 한 사 람의 삶을 파괴할 수도 있으며, 사회 전체의 분위기를 해쳐 여러 가지 사회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다. 04 5

<C6EDC1FD2DC1A636C8B820C1A6C1D6C7D8BAF1C4A120BEC6C6AEC6E4BDBAC6BCB9FA2E687770>

12MIPCOM_참가결과보고_경영공시.hwp

서울LGBT영화제 가 서울프라이드영화제(Seoul PRIDE Film Festival) 로 새롭게 출발! PRIDE! 성소수자의 자긍심을 드러내고 모든 성소수자를 포괄하다! 서울LGBT영화제는 그 동안 우리나라에서 많은 대중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퀴어영화를 전문적으로

<34B1C720C0CEB1C7C4A7C7D828C3D6C1BEC6EDC1FD D28BCF6C1A4292E687770>

160215

°£È£ 1~8 1È£š

참고 금융분야 개인정보보호 가이드라인 1. 개인정보보호 관계 법령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 은행법 시행령 보험업법 시행령 자동차손해배상 보장법 시행령 자본시장과

레이아웃 1

Microsoft Word - EELOFQGFZNYO.doc

hwp

단국대학교치과대학-소식지

580 인물 강순( 康 純 1390(공양왕 2) 1468(예종 즉위년 ) 조선 초기의 명장.본관은 신천( 信 川 ).자는 태초( 太 初 ).시호는 장민( 莊 愍 ).보령현 지내리( 保 寧 縣 池 內 里,지금의 보령시 주포면 보령리)에서 출생하였다.아버지는 통훈대부 판무

0616¾ËÄÄÁî_±¹¸³µµ¼Ł°ü À¥¿ë.PDF

<C1DFB0B3BBE7B9FD3128B9FDB7C92C20B0B3C1A4B9DDBFB5292E687770>

연속극 <가족끼리 왜 이래>, 2위는 KBS 1TV의 일일연속극 <당신만이 내사랑>, 3위는 MBC 주말드라마 <전설의 마녀>가 꼽혔다. 표1 2015년 시청률 상위 20개 프로그램 순위 프로그램(그룹) 채널 가구시청률(%) 1 주말연속극 <가족끼리 왜 이래> KBS2

ad hwp

2 이달의 인물 청소년뉴스 3 [이달의 인물] EBS 장학퀴즈 우승 대아고 2학년 강찬우, 김도헌 도전하는 건 우리들의 특권, 시도하기도 전에 미리 포기하지 맙시다 혹시 장학퀴즈를 보신 적 있나요? 토요일 저녁 5시 30분, EBS 교육방송에서는 장학퀴즈가 시작됩니다.

3. 은하 1 우리 은하 위 : 나선형 옆 : 볼록한 원반형 태양은 은하핵으로부터 3만광년 떨어진 곳에 위치 2 은하의 분류 규칙적인 모양의 유무 타원은하, 나선은하와 타원은하 나선팔의 유무 타원은하와 나선 은하 막대 모양 구조의 유무 정상나선은하와 막대나선은하 4.

근대문화재분과 제4차 회의록(공개)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개

교육실습 소감문

1

서울예술대학교 글로벌 컬처허브 및 텔레프레즌스 스튜디오 관련자료.hwp

AT_GraduateProgram.key

¼þ·Ê¹®-5Àå¼öÁ¤

3월 한달 간, 씨앤앰 VOD [지상파 3사 통합월정액] 상품을 리모콘으로 가입하신 고객님 모두에게 VOD 1만원 쿠폰 을 드립니다! 씨앤앰 [지상파3사 통합월정액]이란? 지상파 3사 VOD 무제한 시청! 단 한번 가입으로 지상파 3사의 모든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을


2005년 6월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


Transcription:

1 단국대학교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2016 DANKOOK GRADUATE SCHOOL OF CINEMATIC CONTENT MFA/MA PROGRAM PRODUCING/SCREENWRITING DIRECTING/INTERACTIVE STORYTELLING SCREEN ACTING/ANIMATION

2 철원기행 End of winter (HD / color, 99min, 2014) Producing 이임걸 Lee Im-kul ScreenWriting 박진수 Park Jin-soo Directing 김대환 Kim Dae-hwan Film Festival / Award 19회 부산 국제영화제 뉴 커런츠 대상 65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포럼 초청 12회 피렌체 한국영화제 Independent Korea 초청 18회 상하이 국제영화제 Best Direcrot 후보 5회 사할린 국제영화제 국제 장편 경쟁 여우주연상 수상 2015 파리 한국영화제 포트레 섹션 초청 20회 인디포럼 영화제 인디포럼 포커스 초청 12회 예레반 국제영화제 국제 장편 경쟁 2등상 수상

3 DGC 비전 장편영화 중심 제작 교육을 통해 대중적인 예술영화와 지적인 상업영화를 만들 역량을 갖 춘 창조적인 영화 인재Creative Filmmaker 양성을 위해 2012년 개원한 DGC는 불과 3년 만에 국내외에서 인정하는 정상급 영화학교로서의 기틀을 세웠다고 자부합니다. 롯데엔터테인먼트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교육 과정의 결과로 제작된 DGC 장편영화들 은 부산과 전주 그리고 홍콩과 베를린 등 유수의 국제영화제에서 수상하며 DGC의 창의적 인 영화제작 교육의 방향이 옳았음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빠른 성공에도 불구하고 DGC는 자만하거나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만 들고자 합니다. 기존의 프로듀싱, 스크린라이팅, 디렉팅과 인터렉티브스토리텔링 트랙에 스크린액팅과 애니메이션 트랙을 더해 교육의 다각화를 꾀하고, 영화와 콘텐츠 분야 교육 을 분리해 전문성을 강화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영화학교로 발전하겠습니다. 대학원장 김 동 호

소년 To Be Sixteen (DCP, Color, 116min, 2015) Producing 윤준희 YUN Jun hee ScreenWriting 박서언 PARK Seo eon Directing 김현승 KIM Hyeon seung Film Festival / Award 16회 전주 국제영화제 한국 경쟁 CGV 아트하우스상 4 INTERVIEW 오정완 영화제작자/장편상업영화워크숍 초빙교수 Q: 이번 학기 맡고 계신 장편상업영화워크숍 에 대한 소개 부탁 드리겠습니다. A: 각자 학생들이 어떤 영화를 만들 것인지 이야기하고 함께 개발해 나가는 수업입니다. 어떤 식으로 한국영화가 만들어지고, 산업 안에서 받아들여지는가를 이해하기 위해 개봉 영화들의 흥행 예상과 분석 수업을 병행합니다. Q: 프로듀싱트랙 학생의 가장 큰 고민은 프로듀서로서 가져야 할 자질과 자세에 대한 것 같습니다. 프로듀서가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덕목과 자질은 무엇일까요? A: 프로듀서는 수 많은 선택의 과정, 많은 사람들과 일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려 야 할 때가 많은데, 후회없는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냉정함을 잃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에도 (저 역시) 항상 어렵습니다. 프로듀서의 자질이 따로 있다기보다 누구나 자신 의 방법에 맞게 장점을 훈련하여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각자가 가지고 있 는 능력과 자질에 맞게 각자의 방법으로 꾸준히 훈련해야 합니다. 학생들 역시 프로듀서로 서 자신이 어떤 걸 잘 하는지 자신의 장점에 대해 고민하고 발전시켜 나가기를 바랍니다.

5 PRODUCING 프로듀싱 영화의 시작부터 끝까지 산업의 최전선에서 앞장서서 걷는 사람, 그것이 프로듀서다! 프로듀서는 기획과 시나리오 개발, 투자와 캐스팅, 촬영과 포스트 프로덕션 그리고 마지막 으로 영화가 극장에서 관객과 만나기까지 영화의 시작부터 끝까지 영화산업의 최전선에 서 영화를 책임지는 진정한 의미의 필름메이커(Filmmaker)입니다. DGC의 프로듀싱 트랙은 전공 특화교육을 하는 국내 유일의 MFA 교육과정으로 <봄날은 간다>, <지구를 지켜라!> 등의 프로듀서로 한일국제공동제작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김 선아 프로듀서가 전임을 맡고 있으며 이춘연(씨네2000, <더 테러 라이브>), 오정완(영화 사 봄, <멋진 하루>)프로듀서가 초빙교수로 있습니다. 그 외 길종철(전 CJ E&M 대표), 김 영민((주)MCMC, <은밀하게 위대하게>) 프로듀서 등 한국 영화산업 최고 수준의 전문가 들이 강의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영화제작은 DGC만의 특화된 커리큘럼입니다. 학생들은 롯데엔터테인먼트의 지원을 받아 장편과 단편 졸업영화를 직접 프로듀싱하게 됩니다. 또 한, 미국, 호주, 중국 등과의 국제공동제작워크숍과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다양한 네트워크 와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국제적 감각과 기획력, 제작실무능력을 모두 갖춘 프로듀서 양성이 DGC 프로듀싱 교육의 최종 목표입니다.

6 해에게서 소년에게 Under The Sun (DCP, Color, 78min, 2015) Producing 박봉수 PARK Bong su ScreenWriting 정지은 JUNG Ji eun Directing 안슬기 AHN Seul ki Film Festival / Award 16회 전주 국제영화제 코리아 시네마 스케이프 넷팩(NETPAC)상 16회 전주 국제영화제 전주 프로젝트 마켓 JPM 배급지원상 20회 인디포럼 영화제 인디포럼 포커스 초청 17회 서울국제 청소년영화제 틴즈 아이 초청 스크린 라이팅 트랙 소개 Q : 스크린라이팅은 어떤 교육과정인가요. A : 영화가 스토리 예술이라는 점을 역점에 두고 교육하는 국내 유일의 MFA(전문석사학위) 과정입니다. Q : 다른 시나리오 교육기관과의 다른 점이 무엇인가요. A : 영화 제작사와 산학협력을 통하여 대학원생들이 재학 중이나 졸업 후 상업장편영화의 시나리오 작가가 될 수 있는 지원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영화 제작사의 지원을 받아 재정 적 안정 속에서 시나리오를 완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7 SCREENWRITING 스크린라이팅 전임교수인 우정권은 서사 이론 전공자로서 학생들에게 캐릭터와 플롯, 스크린라이팅 워 크숍 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저서로 <이야기, 트랜스포머가 되다>, <영화 서사>(발간 예정), <드라마티카 프로>(발간 예정) 등이 있습니다. 관객의 감성 스토리텔링 연구 책임 자, 국내와 미국의 특허 등록 4건, 미국 LA 단국글로벌영상콘텐츠연구소장과 한국서사학 회장 등의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초빙교수인 정서경(<박쥐>와 <친절한 금자씨>,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등의 시나리오 작가)을 비롯하여 시간강사인 백철현(<나의 독재자>와 <괴물> 작가), 하준원(<괴물> 작 가), 염종희(콜롬비아 대학교 영화 MFA) 선생님이 장편시나리오를 중심으로 학생들을 교 육하고 있습니다. 객원교수인 다라 막스(Dara Marks)는 방학 때 글로벌 수준의 시나리오 창작법을 지도 하고 있습니다. 교육 커리큘럼 1차학기에는 창작 아이템을 개발합니다. 각계 전문가(범죄 프로파일러, 역사전문가, 심리 상담가, 기자, 의사 등)로부터 특강을 받습니다. 2차학기에는 시놉시스와 트리트먼트를 개 발합니다. 거장 마스터클래스, 워크숍 등을 통한 학생들의 작품을 심화시킵니다. 겨울방학 에는 미국 채프먼 대학교에서 스토리 연수 및 할리우드 스토리 피칭을 실시합니다. 3차학 기에는 장편 시나리오를 완성합니다. 세미나와 포럼 등을 통해 심화시켜 나갑니다. 4차학 기에는 장편 시나리오를 발표합니다. 국내 대표적 영화 제작사 및 기획사, 투자사 등에게 자신의 작품을 발표하여 작가 계약이 이뤄지도록 합니다.

8 새출발 A Fresh Start (HD / color, 94min, 2014) ScreenWriting 김다현 Kim Da-hyun Directing 장우진 Jang Woo-jin Film Festival / Award 15회 전주 국제영화제 한국 경쟁 대상 67회 로카르노 국제영화제 신인감독 경쟁 진출 18회 상하이 국제영화제 Best actor, Actress, 촬영상 후보 INTERVIEW 김태용 영화감독/디렉팅 트랙 담당교수 Q: 영화학교마다의 학풍이 있을텐데, DGC 연출트랙 수업의 지향점은 무엇일까요? A: 현재 우리학교는 학풍을 만들어가는 과정인거 같습니다. 어느 학교는 조금 더 산업적 인 영화들, 어느 학교는 조금 더 개성이 강한 영화들, 이렇게 특징이 있을 것 같은데, 제 생 각에는 100명의 연출자가 있으면 1등부터 100등이 있는게 아니라, 동등한 100개의 영 화가 나온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7명의 연출트랙 졸업생이 있으면 다 자기 개성을 갖 는 영화가 나오기를 바라고 DGC에서 내가 몰랐던 나의 개성을 찾는, 그런 작업이 되었으 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Q: DGC 연출트랙만의 장점이나 타 학교와 차별화 될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연출트랙의 장점이라면 제작지원제도가 있어서 영화제작의 기회가 많다는 것입니다. 또한, 협업은 영화의 중요한 덕목 중 하나이기 때문에 타 트랙 교수진, 학생들과의 협업 과정에서 더 많이 배우고 고민할 수 있다는 게 다른 학교와의 차별점이 될 수 있을 거 같 습니다. Q: 끝으로 DGC의 연출트랙에 관심 있는 영화학도들에게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세상에는 다양한 영화가 있으니까, 자신에게 맞는 영화가 분명히 있거든요. 너무 큰 작 품에 주눅들 필요 없이 자신의 것을 찾아가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9 DIRECTING 디렉팅 DGC 연출 트랙 교육은 자기 목소리를 가진 독창적인 영화 연출자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연출 세미나와 연출 워크숍을 중심으로 구성된 연출 교육 프로그램은 영화적인 스토리텔 링 능력을 배양하고 학생 각자가 자신만의 영화 스타일을 갖게 하는 것에 교육의 주안점을 둡니다. 이와 더불어 국내외 중요한 연출자들이 담당하는 연출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학생 들은 연출에 대한 안목을 높이고 영화적 사고에 깊이를 더하게 됩니다. 영화 만들기가 일 상화된 DGC에서 학생들은 온갖 형태의 실습작품을 통해 폭넓은 연출 경험을 쌓게 되며, 남다른 학생들은 장편영화 연출 기회도 얻게 됩니다. DGC 연출 트랙 교육에는 오랜 기간 한국영화아카데미와 아시아영화아카데미 운영을 책 임졌던 박기용 교수와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활동하는 김태용 교수를 중심으로 국내외의 여러 필름메이커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합니다. 신동일, 봉준호 감독과 김우형 촬영감 독이 연출과 촬영 관련 교육과 연계하고 있으며, 박유경 편집기사와 정민주 사운드 슈퍼바 이저가 편집과 사운드 교육을 담당합니다.

10 10분 10 Minutes (HD / color, 93min, 2013) Producing 김기철 Kim Gi-cheol ScreenWriting 김다현 Kim Da-hyun Directing 이용승 Lee Yong-seung Film Festival / Award 18회 부산 국제영화제 뉴 커런츠 KNN관객상, 국제 비평가협회상 64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포럼 초청 20회 브졸 국제 아시아영화제 공식경쟁 대상 38회 홍콩 국제영화제 인디파워 부문 국제 비평가협회상 20회 로스엔젤레스 영화제 Narrative competiotion 초청 17회 상하이 국제영화제 공식경쟁 심사위원상 16회 타이페이 영화제 공식경쟁 최우수 작품상 25회 블랙무비 제네바 영화제 step by step 초청 2회 들꽃영화제 신인감독 부문 신인감독상

INTERACTIVE STORYTELLING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11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interactive storytelling)이란 이야기의 감정적이고 극적인 면과 컴퓨터 게임의 상호작용성과 가변성을 합하기 위한 것으로, 상호작용성이 존재하는 모든 미디어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본 트랙은 인터랙티브 미디어를 위한 서사 중심의 인터랙티 브 콘텐츠 개발을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트랙은 새 로운 형식의 영상콘텐츠와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의 기술을 활용한 스토리 기반의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인터랙티브 영화, 웨어러블 콘텐츠, 웹드라마, 가상현실 영화, 모바일 서비 스 등)의 연구 및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본 트랙은 공과대학과의 공동프로젝트 수행 및 산학협력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담당과목 - 융복합미디어 어플리케이션, 웨어러블 스토리텔링 융복합미디어 어플리케이션 과목은 디지털미디어 시대에 알맞은 미디어의 융복합을 이 해하고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기획하는데 있습니다. 융복합 환경에 적합한 스토리텔링 의 개발과 인터랙션 방법의 연구를 하는 수업입니다. 특히 웨어러블 스토리텔링 과목은 ( 주)인바디와 산학협력과정으로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위한 영화적 인 상상력을 사용한 사용자 중심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및 창의적인 서비스를 기획 개발 하는 수업입니다.

12 INTERVIEW 문소리 영화배우/스크린 액팅 트랙 담당교수 Q: 2016년에 새로 신설된 스크린 액팅 트랙을 맡게 되셨습니다. DGC 스크린 액팅 트랙 의 비전과 목표가 궁금합니다. A : 우선 영화연기로 특화된 대학원 과정이 없지 않나요? 없기 때문에 저도 조금은 부담 감이 생기긴 합니다. 하지만 DGC가 영화전문대학원을 지향하고 있고, 종합예술이고 굉장 히 테크니컬한 예술인 영화장르 안에서 연기가 차지하는 비중은 굉장히 크다고 생각합니 다. 그래서 영화전문대학원인 DGC안에서 필름메이커로서의 스크린 액팅 트랙이 존재하 는 것에 동의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매체는 다양한지만 연기의 기본은 똑같다고 생각해 요. 육체를 이용한 움직임과 텍스트에 대한 이해력, 분석력 등을 기르는 것과 DGC가 제작 하는 많은 장단편 영화들에서 실제로 다양한 연기경험을 쌓는 과정이 연기트랙의 교육과 정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SCREEN ACTING 스크린 액팅 13 DGC의 스크린 액팅 트랙 교육은 filmmaker의 일원으로 소양이 갖추어진, 창의적인 연기 자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연기 세미나와 연기 워크숍을 중심으로 구성된 연기 교육 프로그 램은 가장 기초적인 신체 훈련부터 다양한 텍스트들을 분석해보고 실연해보는 실기 위주 의 수업이 중점적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영화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 한 교육도 병행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DGC 영화 연기 트랙만의 가장 큰 장점은 DGC 프로듀싱, 스크린 라이팅, 디렉 팅 트랙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단편, 장편 영화와의 협업을 꼽을수 있을 것입니다. 재학 기 간 중 많은 단편, 장편 영화들에 스텝으로, 배우로 캐스팅 되어 작업해보고 이런 경험들의 축적을 통해 보다 실질적인 교육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Q: 스크린 액팅(Screen Acting)의 커리큘럼의 특징은 DGC의 기존 트랙 학생들과 함께 영화를 만들어 서로에게 시너지가 될 수 있다는 말씀이신가요? A: 외국을 포함해서 현재의 연기 교육방식들이 지금 현재의 영화 연기에 적합한가에 대한 고민이 있어요. 그래서 DGC의 연기교육은 기존의 연기교육을 받았던 사람이나 받지 않았 던 사람이나 모두 배우로써 새로운 아이덴티티(identity)를 만들어나가는 방식으로 하고 싶어요. 스님이 열반에 이를 때도 절에서 면벽수행을 할 수도 있고, 저잣거리에서 보살행 을 할 수도 있잖아요? 결국 본인한테 맞는 과정을 스스로 선택해 나가는 방식이 필요하다 는 생각이고, 저는 연기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연기는 정말 자연스러움이 굉 장히 큰 가치로 자리 잡고 있기도 하구요. 각자가 나만의 방식으로 연기를 찾아나가야 된 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가능한 범위안에서 필름메이킹의 과정과 음악, 무용, 문학 등의 인 접 예술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도 교육이 필요할 것 같구요. 무엇보다 연습실과, 무대, 카메 라 앞에서 최대한 많은 양의 경험치를 쌓을 수 있도록 할 생각입니다. Q: 연기자 스스로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찾아나갈 수 있도록 하면서, 육체훈련과 예술 분야에 대한 교육, 실제 액팅 경험이 조화를 이루어나간다는 목표가 굉장히 새롭게 느껴 집니다. A: 네, 국내외 영화제에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 DGC의 다양한 단편, 장편 영화들에 연기 자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는 점도 타교육기관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서로 시너지를 만들 수 있기도 하구요.

14 산학협력기업 및 공기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EBS, 투니버스, 아이코닉스, 캐릭터 플랜, 제일기획, KTB네트워크 등, Union Media(영국), 북경만시문화산업유한공사(중국) 경력관리프로그램운영: 직업흥미교육, 성격유형검사, 창업 및 취업교육 제공후 국내 콘텐 츠기업에 인턴기회 제공 및 취업 적극 알선. 해외 협력업체 파견 및 취업 알선 실시. 재학중 국내 제작, 해외 공동 제작등 프로젝트 참여가 이루어지며, 본인의 작품활동 가능.

ANIMATION 애니메이션 15 애니메이션 트랙은 실전을 위한 지적 격투기 를 연마함으로써 취업과 창업을 넘나들 수 있는 인재의 양성 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즉, 시장지향적 크리에이티브를 실현할 수 있는 프로듀서 및 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하여 콘텐츠 기획, 비즈니스의 전개, 관련 산업으로의 확장 등을 커리큘럼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최고의 리더들이 교수진으로 참여하고, 업계 Leading Company들이 협력기관으로 교육 프로그램에 동참합니다. 인재 양성 방향 1) 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비즈니스 전략 설계가 가능한 기획 인력. 2) 스토리텔링이 가능하고, 성공 가능성 있는 작품을 알아보는 통찰력을 보유한 기 획가 및 창작자. 3)첫째와 둘째가 결합된 인재로써 애니메이션을 직접 창작하여 시장과 교 류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콘텐츠 창업 인재. 강의 내용 Planning-Marketing-Story Writing 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그 진행은 1) 현업의 감각 과 경험을 체득하는 Studio 순회현장강의, 2)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Workshop & Seminar, 3) Presentation & Feedback에 의한 성취 지향적 학업평가로 이루어집니다. 특장점 1) 국내 최초의 기획-마케팅-스토리라이팅 특화 커리큘럼으로 학위취득(MA)과 창업을 졸 업과 동시에 이룰 수 있습니다. 2) First is Best! 학업을 계속 하거나 취업 할 경우 유리한 지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현장의 경험과 이론을 절묘하게 배합했으며, 창업 시 교내 창업센 터에 입주 기회를 부여합니다. 3)산학협력 장학금, 프로젝트 장학금 등으로 학생에게 산학 협력 장학금, 프로젝트 장학금 등을 지급하고 졸업 후 전원 취업 혹은 창업을 지향합니다.

16 마스터클래스 & 워크숍 국내 워크숍과 마스터클래스 프로그램 2013. 10. 임권택 감독 워크숍 2014. 12. 봉준호 감독 워크숍 2015. 04. 김우형 촬영감독 워크숍 2015. 06 정유정 작가 워크숍 국제 공동제작 워크숍 프로그램 2014. 05. 국제 공동제작 워크숍 한국, 전주 2014. 10. 국제 시나리오 워크숍 호주, 브리스번 2015. 08. 국제공동제작 워크숍 호주, 브리즈번 해외 거장 마스터클래스 2012. 12. 중국, 왕 사오슈아이 감독 마스터클래스 2013. 05. 이란, 모센 마흐말바프 감독 마스터클래스 2013. 06. 필리핀, 라야 마틴 감독 마스터클래스 2013. 10. 영국, 토니 레인즈 비평 마스터 클래스 2014. 10. 러시아, 키릴 라즈로고프 비평 마스터클래스 2014. 02. 미국, 다라 막스 시나리오 마스터클래스 2014. 02. 일본, 스와 노부히로 감독 마스터클래스 2014. 02. 일본, 이치야마 쇼조 프로듀서 마스터클래스 2015. 06. 미국, 길 배트먼 감독 마스터클래스 2015. 06. 프랑스, 크리스토프 강스 감독 마스터클래스 해외 워크숍/단기연수 프로그램 2015. 디지털 시네마 프로덕션 워크숍 일본, 나수 2012-현재. 미국 채프먼(Chapman, Dodge College)대학 20일 단기연수 프로그램

17 롯데엔터테인먼트 장편영화 제작지원 롯데엔터테인먼트 롯데엔터테인먼트 DGC는 롯데엔터테인먼트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장편영화 제작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DGC의 제작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진 영화들은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에 LOTTE 출품하여 많은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 ENTERTAINMENT LOTTE ENTERTAINMENT LOTTE ENTERTAINMENT 국제공동제작 또한, DGC는 국내 영화교육기관 중 최초로 국제공동제작 장편영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호 주 그리피스영화학교(Griffith Film School), 중국의 북경전영학원(BFI)과 함께 총 제작비 4억 규모의 장편영화를 기획하여 2015년 겨울 호주에서 촬영을 할 계획입니다.

장편영화 그렇게, 너처럼.. To Be Sixteen 2015년 단국대학교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3기 졸업작품 프로듀서 윤준희 시나리오 박서언 감독 김현승 출연 김주엽, 이주우, 조하성 제공 롯데엔터테인먼트 제작 단국대학교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DGC) & (주)타이거시네마 World Sales 미로비전 2015 Dankook Graduated School of Cinematic Content(DGC) ALL RIGHTS RESERVED 해에게서 소년에게 미성년 일어나요, 춘자씨 To Be Sixteen, 2015 Under The Sun, 2015 Miss the Train, 2014 Wake Up Chun Ja, 2014 철원기행 10분 새출발 End of Winter, 2014 10Minutes, 2013 A Fresh Start, 2014 18 소년 중.단편영화 님의 침묵 철새 히스토리 Happy Together, 2014 Migratory Bird, 2014 He_Story, 2014 삼거리치킨집 우린 잘 살고 있습니다 취업좀비생 The Chicken Place at A Crossroads, 2015 Wealthy Life, 2015 Walking Dead for Job, 2015 철원기행 레슨 사일런트 보이 Uninvited, 2015 The Lessons, 2015 Silent Boy, 2015 잠 못 이루는 사람들 안녕, 낯선 사람 정글 Sleepless, 2015 Goodbye Stranger, 2015 Jungle, 2015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 안내 개 요 모 집 학 과 영화콘텐츠학과, 미디어콘텐츠학과 모 집 과 정 석사(MFA/MA) 전문학위과정/MFA: 프로듀싱, 스크린라이팅, 디렉팅, 스크린액팅(신설) 트랙 학술학위과정/MA: 인터랙티브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신설) 트랙 모 집 인 원 수 업 연 한 수 업 형 태 40명 *모집인원은 대학원 교육편제 조정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년(4학기) 주간 19 일 정 신입생 원서 접수 신입학 1차 전형 1차 합격자 발표 신입학 2차 전형 신입학 최종 합격자 발표 전형 방법 등록 2015. 11. 16(월) ~ 2015. 11. 27(금) 2015. 12. 02(수) ~ 2015. 12. 04(금) 2015. 12. 08(화) 2015. 12. 17(목) ~ 2015. 12. 18(금) 2015. 12. 22(화) (1차 전형) 트랙별 서류와 포트폴리오 심사 (2차 전형) 트랙별 심층 면접 추후공지 *자세한 전형 방법은 대학원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 전 졸업영화 제작 지원 영화제작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다양한 장르와 형식의 장편영화와 중 단편영화 제작을 지원합니다. 해외 워크숍 참가 지원 다양한 내용과 방식의 분야별 해외 워크숍 참가를 지원합니다. 접 수 처 단국대학교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교학행정팀 전화. 031-8005-2258,9 / 팩스. 031-8021-7249 이메일. pjd777@dankook.ac.kr 홈페이지. http://dacine.dankook.ac.kr/web/dacine/home

20 http://dacine.dankook.ac.kr (우) 16890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 152 단국대학교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학교행정팀 (서관 515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