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Similar documents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750 1,500 35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1

< D28C3B7BACE29BDBAB8B6C6AEC6F9C0CCBFEB5FBDC7C5C25FBFE4BEE02E687770>

맘톡광고소개서

2

다음웹툰광고상품소개_ _v1.2

맘톡어플 & 맘톡 SNS 광 고 소 개 서 I n d e x 서비스소개 - 특징 - 어플 & SNS 통계수치

수출및수입액현황 (2016) 6억 1,284 만달러억 1 7,045 만달러 4억 4,240 만달러 2015 년대비 15.4 % 증가 2015 년대비 11.1 % 증가 2015 년대비 1.3 % 증가 수출액 수출입차액 수입액 지역별수출액 ( 비중 ) 일본 4,129만달러

국내외 장애인 텔레비전 방송 현황 연구

소셜미디어와 검색 포털에 관한 리포트

..1,2,3,

응답자분포표 Base= 전체 전체 (,000) 00.0 남자 (54) 5.4 여자 (486) 48.6 만9세 9세 (8).8 만0세 9세 (40) 4.0 만40세 49세 (76) 7.6 만50세 59세 (56) 5.6 수도권 (5) 5. 충청권 (0) 0. 전라권 (9

슬라이드 1

용자들_MKT_Proposal_201504_V6.pptx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제 31회 전국 고교생 문예백일장 산문 부문 심사평.hwp

슬라이드 1

황보람-MCN의 성장과 전망

2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가야미디어디지털마케팅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K-IFRS,. 2013, , 2, 3,.,.. 2

<35B9DAC1F6BCF62CC0CCBFECC8C62CB7F9B5BFBCAE2E687770>

K-IFRS,. 2014,.,.. 2

TV&MO or PC&MO 이용자전연령층에서증가 3S TV&MO or PC&MO TV&PC IS 15% 16% 22% 58% 55% 82% 83% 72% 75% 39% 45% 7~18 세 19~34 세 35 세 ~50 세 50 세이상 그러나매체를이용해방송프로그램을시청한

2/21

untitled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10대 모바일 이용행태 트렌드 리포트

wtu05_ÃÖÁ¾

2018_01_29_나이스알앤씨_요약보고서_ver.1

LG Business Insight 1300

슬라이드 1

<B1DDC0B6B1E2B0FCB0FAC0CEC5CDB3DDB0B3C0CEC1A4BAB82E687770>

목차 2016 년인터넷이용실태조사 (Survey on the Internet Usage) Ⅰ. 조사개요 1 Ⅱ. 인터넷은 [ 일상 ] 이다 2 1. 인터넷이용률및이용자수 2 2. 인터넷이용행태 5 Ⅲ. 인터넷은 [ 움직인다 ] 6 1. 모바일인터넷이용현황 6 2. 스마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I. 조사개요 1 II. 모바일인터넷이용현황 2 1. 모바일인터넷이용시간 2 2. 모바일인터넷이용장소 2 3. 모바일인터넷이용빈도 3 4. 모바일인터넷이용활동 4 5. 모바일인터넷이용인식 5 III. 주요모바일인터넷서비스이용현황 6 1. 모바일인스턴트메신저 6 2. 모

2 KISDI STAT Report / Vol [ 그림 1] 은퇴연령계층의연령대별휴대폰보유율 ( 단위 : %) 세미만 세미만 50 세이상전체 70 세이상

스포츠생중계방송시청행태조사 1. 조사배경 현장서베이 1. 본조사는전국의인터넷을통한스포츠생중계이용경험자 200명을대상으로 2014년 10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틀동안온라인설문방식으로실시되었다. 연령대별응답자는연령대 (10대, 20 대, 30대, 40대, 50대이


이슈및트렌드 2 호 나. 모바일동영상광고방식과점유율 모바일동영상광고는일반이용자들이스마트폰과태블릿PC에서모바일인터넷에접속하여사진과영상등멀티미디어콘텐츠를소비및공유하게된이후본격적으로시장이형성 - 이용자들이스마트폰과태블릿PC에서멀티미디어콘텐츠를이용하는경로는크게네이티브앱과브라우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i4uNETWORKS_CompanyBrief_ key

슬라이드 1

DBPIA-NURIMEDIA

목 차 Ⅰ. 조사개요 1 1. 조사배경및목적 1 2. 조사내용및방법 2 3. 조사기간 2 4. 조사자 2 5. 기대효과 2 Ⅱ. P2P 대출일반현황 3 1. P2P 대출의개념 3 2. P2P 대출의성장배경 7 3. P2P 대출의장점과위험 8 4. P2P 대출산업최근동향

2006

목 차 Ⅰ. 조사개요 3 Ⅱ. SNS 이용 현황 4 1. SNS 이용률 4 2. SNS 유형별 이용률 7 3. SNS 이용 행태 8 4. SNS의 주요 기능별 중요도 및 만족도 SNS 이용의 불편 피해 16 Ⅲ. SNS와 인맥 관리 SNS를 통한

i4uNETWORKS_CompanyBrief_ key

Microsoft Word _아프리카TV-v1

목차 I. 조사개요 1 II. 모바일인터넷이용현황 2 1. 모바일인터넷이용빈도및시간 2 2. 모바일인터넷단말기보유현황 3 3. 모바일인터넷단말기이용현황 3 4. 모바일인터넷접속방법 4 5. 모바일인터넷이용장소 4 6. 무선랜이용희망장소 5 7. 모바일인터넷이용목적 6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 1), Google TV TV, Hulu, Netflix, TV N-Screen TV,, TV, TV IPTV TV N-Screen TV, Needs TV *, (TEL)

13-01.hwp

2 KISDI STAT Report / Vol [그림 1] 미디어 서비스 이용률 추이 (단위: %)

201111

<C6F7C5D0BAB8B0EDBCAD5FC3D6C1BE2E687770>

04 특집

스마트모바일강국실현

CC hwp

¿©¼ººÎÃÖÁ¾¼öÁ¤(0108).hwp

06_(完) 이상인,유지헌(085~098p)--저자완,그림,아미완(6.30).hwp

디바이스 최적화 진행과 모바일 특화 콘텐츠의 등장 닐슨의 조사에 따르면 TV, PC, 모바일을 모두 이용하는 멀티스크린 이용자는 2013년 47.6%에서 2014년 54.7%로 증가하였다. 이에 발맞춰 영상 사업자들은 모바일 기기에서의 영상 재생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고

포맷

ad hwp


2010 년 10 월넷째주 ( ) 1. IT와타산업융합위한민관노력강화 2. 한국, IT산업분야국제표준제안건수세계 1위달성 3. 한국, 3년연속세계브로드밴드경쟁력 1위기록 4. 삼성SDS, 2011년 IT메가트렌드선정 'Smart' 와 'Social' 이핵심

Microsoft Word - 동영상플랫폼_170202

Executive Summary 2017.,..,..,,.. 4 3, ,, ,000, 14 6, Criteo Shopper Story,,,,,, 2017 n= 9,

슬라이드 1

<C6EDC1FD2D B3E22035BFF920BFC2B6F3C0CEBCEEC7CE20B5BFC7E25F C3D6C1BE292E687770>

A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1998 년 한국사회과학자료원 2008년 2008년

슬라이드 1


Microsoft Word _1

슬라이드 1

<4D F736F F D B1D7B7ECB8DEBDC3C2A1C6AEB7BBB5E5>

< 목차 > Ⅰ. 조사개요 1 Ⅱ. 스마트폰이용현황 2 1. 스마트폰단말기이용행태 2 2. 스마트폰을통한인터넷이용현황 9 3. 모바일앱이용현황 스마트폰전용정액요금제이용현황 14 Ⅲ. 주요스마트폰서비스이용현황 스마트폰을통한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여행 숙박 업종 소비자 분석 및 검색광고_201507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 : 6, 7 8 9, 10, ,, Adobe Marketing Cloud

<C3D6C1BEBAB8B0EDBCAD5FB4E3B9E8B0A1B0DDC0CEBBF3B0FA20C0E7BFF8C8B0BFEBB9E6BEC82E687770>

2 KISDI STAT Report / Vol 분석목적 - 스마트폰의보급확대에따른세대간미디어이용행태의변화특성을분석하고시사점을도출 응답자특성 - 가구의경우 1년인구주택총조사결과의시도별가구분포와지역구분 ( 동부, 읍면부 ), 주택유형, 가구주연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사용하기 전에 2


<5B4E DBDBAB8B6C6AEC4DCC5D9C3F720BFF9B0A3B5BFC7E2BAB8B0ED5F35C8A32838BFF9292E687770>

' 서울여성취업자수 ' 40~50 대가 20~30 대첫추월 - 1 -

최근 구글 크롬캐스트, 티빙스틱 등 OTT(인터넷방송) 스트리밍 기기의 발매가 빈번해지고 있다. 지 난 5월 출시된 크롬캐스트는 국내 출시 보름만에 2만대 가량 판매되며 이례적인 인기를 끌었다. TV와 의 무선연결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의 화면을 공유하고 스마트TV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최근 미국 스웨덴 등 주요국의 자동차업계 가구업계 광고업계 중심으로 해시태그 마케 팅이 활발하게 추진 중이며, 국내에서도 SNS업체와 네이버 다음카카오 등의 대형 포 털사, 삼성전자 등의 IT업체로 확산되는 분위기. 향후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마 케팅 목적의 해시

win8_1±³

슬라이드 1

Transcription:

[ 단위 :%] (n=501) (n=485) 20 7 16 41 15 5 14 8 9 14 * 출처 : KOBACO 2017 소비자행태조사보고서 4

Ⅰ [base: 전체, 단위 :%] 71 65 63 65 66 66 56 64 52 55 59 48 48 50 45 전체 (n=5,000) 30 대남자 (n=501) 30 대여자 (n=485) 51 37 38 가족과시간보내기 TV 시청잠자기친구와시간보내기휴식쇼핑 * 출처 : KOBACO 2017 소비자행태조사보고서 5

[ 단위 :%] 기타 4 기타 6 기타 4 모바일 33 TV 40 모바일 35 TV 34 모바일 39 TV 39 PC 23 전체 (1,000) PC 25 PC 18 * 출처 : 메조미디어 2017 하반기디지털 & 미디어이용행태조사 (2017.10) 6

[base: 전체, 단위 :%] 68 전체 (n=1,000) 30 대남자 (n=111) 30 대여자 (n=108) 63 52 19 22 27 26 6 2 7 8 - 모바일 / 앱게임 PC 게임콘솔게임평소게임을하지않음 * 출처 : 메조미디어 2017 하반기디지털 & 미디어이용행태조사 (2017.10) 7

86 69 68 67 76 83 [base: 전체, 단위 :%] 전체 (n=1,000) 30 대남자 (n=111) 30 대여자 (n=108) 44 25 35 11 5 5 PC 쇼핑모바일쇼핑오프라인매장 TV 홈쇼핑 * 출처 : 메조미디어 2017 하반기디지털 & 미디어이용행태조사 (2017.10) 8

[ 단위 :%] [ 단위 :%] 아니다 30 그렇다 70 아니다 21 보통 27 아니다 6 그렇다 67 보통 23 아니다 5 그렇다 79 그렇다 72 * 출처 : 메조미디어 2017 하반기디지털 & 미디어이용행태조사 (2017.10) 9

[ 단위 :%] [base: 인터넷전문은행이용의향자, 단위 :%] 전체 (n=247) 30 대남자 (n=20 ) 30 대여자 (n=25 ) 아니다 65 그렇다 35 아니다 그렇다 45 50 55 52 41 45 36 36 50 32 32 55 22 10 이용편리성자유로운이용낮은수수료높은금리 ( 수익성 ) * 출처 : 메조미디어 2017 하반기디지털 & 미디어이용행태조사 (2017.10) 10

[base: 디지털광고접촉경험자, 단위 :%] (n=108) 76 (n=102) 45 32 44 22 19 19 16 20 13 11 11 디지털 / 가전여행 / 숙박게임패션 / 잡화스포츠 / 레저자동차 뷰티 / 화장품패션 / 잡화여행 / 숙박식품출산 / 육아생활 / 문화 * 출처 : 메조미디어 2017 하반기디지털 & 미디어이용행태조사 (2017.10) 11

[base: 전체, 단위 :%] 31 35 32 전체 (n=5,000) 30 대남자 (n=501) 30 대여자 (n=485) 25 18 27 23 21 21 8 8 7 4 5 4 제품이미지강조제품내용강조유머와재미전통과유대감호기심자극 * 출처 : KOBACO 2017 소비자행태조사보고서 12

조사방법 Online Survey 조사지역 서울 / 경기 / 인천및 4 대광역시 ( 부산 / 대구 / 광주 / 대전 ) 조사대상 만 1359 세남녀 ( 스마트폰사용자 ) 일평균 1 시간이상 PC/ 모바일인터넷이용자 일평균 1 시간이상 TV/ 인터넷통한 TV 시청자 표본구성 총 1,200 명, 조사목적에따른임의할당 연령 / 성별 남성 여성 Total 10대 100 100 200 20대 150 150 300 30대 150 150 300 40대 100 100 200 50대 100 100 200 Total 600 600 1,200 조사일시 2018 년 03 월 30 일 ~ 04 월 05 일 14

[base: 연령전체, n=1,200] 성별 연령 지역 여성 50% 남성 50% 40 대 17% 50대 17% 10대 16% ( 만1318) 20대 25% 대전, 4% 광주대구 4% 7% 부산 10% 서울및수도권 75% 30대 25% 직업 결혼여부 가구소득 [base: 성인 n=1,000] 중 / 고등학생 12% 자영 / 기능 / 판매직 12% 대학생 / 대학원생 17% 전업주부 9% 기타 6% 직장인 / 전문직 45% 기혼 40% 미혼 60% 700 만원이상 17% 400 만원이상 700 만원미만 43% 400 만원미만 40% 15

Ⅰ [base: 전체, 단위 :%] [base: 전체, n=300, 단위 :%] 87 90 83 전체 (n=300) 남자 (n=150) 여자 (n=150) 79 55 남자 (n=150) 포털 여자 (n=150) 66 89 50 54 46 30 23 36 15 20 10 50 43 12 15 14 7 25 7 메신저동영상서비스게임 / 게임사이트인터넷커뮤니티 18 5 2 4 1 11 47 47 인터넷서핑동영상콘텐츠시청 SNS/ 채팅게임 17 2 SNS 4 19 1 순위 1+2+3 순위 17

Ⅰ [base: 전체, 단위 :%] [base: 전체, n=300, 단위 :%] 78 71 85 전체 (n=300) 남자 (n=150) 여자 (n=150) 69 남자 (n=150) 36 메신저 여자 (n=150) 55 83 53 47 59 44 50 39 73 35 40 13 포털 동영상서비스 6 29 35 75 17 25 9 21 13 2 5 SNS 게임 / 게임사이트 1 5 4 29 인터넷서핑 SNS/ 채팅동영상콘텐츠시청게임 12 5 인터넷커뮤니티 1 5 1 순위 1+2+3 순위 18

포털 SNS 메신저동영상서비스 증가 48 40 56 45 37 52 42 37 48 55 55 54 비슷 49 56 42 42 47 37 55 60 51 43 44 41 감소 3 4 1 13 16 11 3 4 1 3 1 5 전체 남자 여자 전체 남자 여자 전체 남자 여자 전체 남자 여자 (290) (144) (146) (187) (87) (100) (277) (134) (143) (244) (118) (126) [base: 각서비스이용경험자, 단위 :%] 19

[ 궁금한사항포털에즉시검색 ] [ 디지털콘텐츠를포털중심으로소비 ] 그렇다 89 87 91 74 69 79 보통 그렇지않다 10 11 1 2 전체 남자 여자 (290) (144) (146) 9 20 26 6 전체 남자 여자 (290) (144) (146) 5 14 6 [base: 포털이용자, 단위 :%] 20

[ 공유 / 좋아요상태표시에적극적 ] [ 글 / 의견적극적으로포스팅 ] [ 브랜드계정과교류에참여 ] 그렇다 41 36 45 30 23 37 40 36 44 보통 32 31 32 27 31 24 30 32 28 그렇지않다 28 33 23 42 46 39 30 32 28 전체 남자 여자 (187) (87) (100) 전체 남자 여자 (187) (87) (100) 전체 남자 여자 (187) (87) (100) [base: SNS 이용자, 단위 :%] 21

전체 (n=187) 남자 (n=87) 여자 (n=100) 80 74 67 66 55 57 27 23 30 16 17 14 7 7 7 페이스북 (Facebook) 인스타그램 (Instagram) 카카오스토리 (Kakao Story) 밴드 (Band) 트위터 (Twitter) [base: SNS 이용자, 단위 :%] 22

인스타그램 (n=87) 페이스북 (n=53) 카카오스토리 (n=23*) 지인 / 친구 / 가족등주변인들이많이사용해서 44 지인 / 친구 / 가족등주변인들이많이사용해서 60 사용하기쉽고간편해서 65 사용하기쉽고간편해서 37 가장익숙해서 45 가장익숙해서 57 관심사에대한정보검색 / 습득이쉬워서 33 사용하기쉽고간편해서 26 지인 / 친구 / 가족등주변인들이많이사용해서 35 유행 / 트렌드를확인하기쉬워서 31 콘텐츠공유 / 전달쉬워서 25 콘텐츠공유 / 전달쉬워서 35 콘텐츠공유 / 전달쉬워서 28 유행 / 트렌드를확인하기쉬워서 19 일상기록 / 공유에적합해서 13 [base: SNS 이용자, 단위 :%] 23

[ 지인에게기사 / 콘텐츠공유 ] [ 브랜드계정과교류 ] 그렇다 51 42 59 55 51 57 보통 35 40 31 32 35 30 그렇지않다 14 18 전체 남자 여자 (277) (134) (143) 10 13 13 13 전체 남자 여자 (277) (134) (143) * SNS 를통한브랜드계정교류비중 : 남 36%, 여 44% [base: 메신저이용자, 단위 :%] 24

99 98 100 카카오톡주요이용이유순위 (n=270) 전체 (n=277) 남자 (n=134) 여자 (n=143) 지인 / 친구 / 가족등주변인들이많이사용해서 78 가장익숙해서 68 친구검색 / 추가및연락처검색 / 등록이쉬워서 23 PC-모바일간호환성이좋아서 19 메시지전송확인 ( 수신 / 발신여부 ) 이가능해서 17 14 18 16 11 12 9 4 6 3 3 4 3 4 2 1 카카오톡 (Kakao Talk) 라인 (Line) 페이스북메신저 (Facebook Messenger) 아이메시지 (imessage) 스카이프 (Skype) 왓츠앱 (WhatsApp) [base: 메신저이용자, 단위 :%] 25

[ 콘텐츠보기위해정기결제 / 이용권구매 ] [ 추천영상자주시청 ] 그렇다 보통 23 19 22 25 27 19 41 45 38 그렇지않다 55 56 54 35 36 33 24 19 29 전체 남자 여자 (244) (118) (126) 전체 남자 여자 (244) (118) (126) [base: 동영상서비스이용자, 단위 :%] 26

[ 단위 :%] 10 대 (200) 20 대 (300) 30 대 (300) 72 80 78 경험 없음 17 경험 있음 83 경험 없음 39 경험 있음 61 40 대 (200) 63 50 대 (200) 58 28

전체 (n=215) 남자 (n=124) 여자 (n=91) 58 73 38 50 42 61 46 41 39 34 35 44 29 22 38 20 32 4 스포츠이벤트 ( 올림픽, 야구, 테니스등 ) TV 콘텐츠 ( 드라마 / 예능등 ) 뉴스 / 속보 / 기자회견 1 인미디어 / 크리에이터방송 영화 / 드라마관련 토크 / 이벤트방송 게임중계 / 이벤트 [base: : 온라인실시간 (Live) 방송시청자, 단위 :%] 29

스포츠이벤트 ( 올림픽, 야구등 ) 네이버 (TV 캐스트, V 앱등 ) 78 유튜브 30 카카오 ( 카카오 TV, 카카오페이지등 ) 26 스트리밍서비스 ( 왓챠플레이, 티빙, pooq 등 ) 17 아프리카 TV 14 1인미디어 / 영화 / 드라마관련게임중계 / 이벤트크리에이터방송 (n=60) 토크 / 이벤트방송 (n=42) (n=30) 유튜브 77 네이버 (TV 캐스트, V 앱등 ) 70 유튜브 61 네이버 (TV 캐스트, V 앱등 ) 31 아프리카 TV 24 트위치 14 카카오 ( 카카오 TV, 카카오페이지등 ) 11 TV 콘텐츠뉴스 / 속보 / 기자회견 (n=105) ( 드라마 / 예능등 ) (n=79) (n=64) 네이버 (TV 캐스트, V 앱등 ) 68 유튜브 38 스트리밍서비스 ( 왓챠플레이, 티빙, pooq 등 ) 28 카카오 ( 카카오 TV, 카카오페이지등 ) 20 아프리카 TV 12 유튜브 40 스트리밍서비스 ( 왓챠플레이, 티빙, pooq 등 18 카카오 ( 카카오 TV, 카카오페이지등 ) 15 인스타그램 13 네이버 (TV 캐스트, V 앱등 ) 68 유튜브 39 카카오 ( 카카오 TV, 카카오페이지등 ) 13 스트리밍서비스 ( 왓챠플레이, 티빙, pooq 등 ) 17 아프리카 TV 15 트위치 38 아프리카 TV 37 카카오 ( 카카오 TV, 카카오페이지등 ) 27 네이버 (TV 캐스트, V 앱등 ) 12 [base: 온라인실시간 (Live) 방송의각콘텐츠주시청자, 단위 :%] 30

그렇다 40 40 39 29 28 보통 35 보통 그렇지않다 44 36 35 37 24 25 25 27 36 36 그렇지 않다 27 그렇다 37 보통 38 그렇지 않다 21 그렇다 41 10 대 20 대 30 대 40 대 50 대 [base: : 온라인실시간 (Live) 방송시청자, 단위 :%] 31

전체 (n=300) 남자 (n=150) 여자 (n=150) 68 64 72 53 51 54 52 39 27 5 6 4 TV 모바일 PC/ 노트북태블릿 [base: 전체, 단위 :%] 32

[ 단위 :%] 그렇다 42 57 47 42 34 [ 모바일사용용도 ] 68 54 [base: 스포츠경기시청시모바일사용자, n=241] 보통 그렇지않다 37 22 29 14 33 20 32 27 33 34 경기 / 이벤트 경기 / 이벤트관련 17 이벤트 / 게임관련주요 17 SNS를통한 10 대 20 대 30 대 40 대 50 대 라이브 (Live) 방송시청 뉴스 / 정보검색 영상재시청 이벤트 / 게임관련의견공유 33

[ 단위 :%] 그렇다 43 48 48 41 33 보통 그렇지않다 33 29 25 22 35 17 33 27 36 32 보통 39 그렇지 않다 11 그렇다 50 보통 31 그렇지 않다 23 그렇다 46 10 대 20 대 30 대 40 대 50 대 34

[ 단위 :%] 10 대 (200) 86 20 대 (300) 30 대 (300) 69 83 경험 없음 24 경험 있음 76 경험 없음 37 경험 있음 63 40 대 (200) 59 50 대 (200) 50 36

전체 (n=208) 남자 (n=114) 여자 (n=94) 43 37 51 30 48 9 27 6 53 19 18 20 19 15 13 10 22 10 4 16 요리 / 먹방게임뷰티 / 패션연예 / 음악관련영화 / 드라마스포츠관련교육 / 키즈 [base: 1 인미디어시청자, 단위 :%] 37

그렇다 37 32 41 38 25 보통 43 50 38 37 49 그렇지않다 20 18 21 26 25 TV보다재미있다 보다더유용하다 등장브랜드 / 제품이 기억에잘남는다 등장브랜드 / 제품을찾아보는편이다 등장브랜드 / 제품품질 / 기능에신뢰가간다 [base: 1 인미디어시청자, n=208, 단위 :%] 38

[ 단위 :%] 10 대 (200) 49 20 대 (300) 30 대 (300) 43 50 경험 없음 58 경험 있음 42 경험 없음 55 경험 있음 45 40 대 (200) 38 50 대 (200) 34 39

전체 (n=300) 남자 (n=150) 여자 (n=150) 52 55 49 34 36 31 32 30 33 26 23 29 23 19 26 16 27 6 영화 TV 프로그램콜라보웹툰뮤직비디오 / 음원웹드라마게임 [base: 전체, 단위 :%] 40

Q. 브랜디드콘텐츠가광고라는것을금방알아보는편인가 보통 그렇다 보통 그렇지않다 70 69 65 71 26 20 28 25 4 11 8 4 64 31 4 30 그렇지않다 11 그렇다 59 보통 25 그렇지않다 4 그렇다 70 10 대 20 대 30 대 40 대 50 대 [base: 브랜디드콘텐츠접촉경험자, 단위 :%] 41

그렇다 36 17 38 23 15 30 46 62 보통 48 44 53 그렇지않다 16 18 31 24 기존광고보다재미있다 SNS에공유한경험이있다 등장한브랜드 / 제품이 기억에잘남는다 등장한브랜드 / 제품을찾아보는편이다 등장한브랜드 / 제품품질 / 기능에신뢰가간다 [base: 브랜디드콘텐츠접촉경험자, n=130, 단위 :%] 42

[base: 전체, n=300, 단위 :%] [base: 전체, n=300, 단위 :%] 사용경험有 21 26 17 사용경험無 38 42 35 42 37 36 무엇인지몰랐음 40 32 49 22 16 전체남자여자 자동으로 영상 / 소리 팝업광고 스크롤광고 ( 따라오는배너 ) 프리스티셜광고 ( 콘텐츠로딩전 대형고정광고 재생하는광고 강제노출광고 ) 44

[base: 전체, n=300, 단위 :%] [base: 전체, n=300, 단위 :%] 의향있음 21 23 19 의향있음 61 57 64 보통 40 39 41 보통 의향없음 28 31 25 11 11 11 의향없음 39 37 40 전체남자여자 전체남자여자 45

[base: 스마트스피커사용경험자, n=66, 단위 :%] 10 대 (200) 20 20 대 (300) 24 61 50 30 대 (300) 22 33 27 26 24 40 대 (200) 17 50 대 (200) 26 음악재생 날씨 / 데일리 업데이트 타이머 / 알람시간확인질문 / 대화하기뉴스 / 정보 확인 47

[base: 전체, n=300, 단위 :%] [base: 전체, n=300, 단위 :%] 53 의향있음 36 35 37 37 36 33 32 보통 37 39 35 의향없음 27 25 28 음악재생질문 / 대화하기집안의온도 / 조명 조절 날씨 / 데일리 업데이트 뉴스 / 정보확인 전체 남자 여자 (300) (150) (150) 48

* YouTube 서울우유공식계정, 최근누적데이터기준 (2017.06 게재 ) 50

* YouTube LG U+ 공식계정, 최근누적데이터기준 (2017.6 게재 ) 51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