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F1B1B3B9AEC8ADBFACB1B85FC1A63339C1FD2E687770>

Similar documents
<BEEEB9AEB7D0C3D C8A3C7D5BABB283132BFF93330C0CF292E687770>

<C7D1B9CEC1B7BEEEB9AEC7D03631C1FD28C3D6C1BE292E687770>

<5B D B3E220C1A634B1C720C1A632C8A320B3EDB9AEC1F628C3D6C1BE292E687770>

212 영상기술연구 세대라고 할 수 있다. 이 뉴 뉴웨이브 세대란 60년대 일본의 영화사에서 과거세대와는 단 절된 뉴웨이브 의 흐름이 있었는데 오늘날의 뉴웨이브 세대를 뛰어넘는다는 의미에서 뉴 뉴웨이브 세대로 불린다. 뉴 뉴웨이브 세대 감독들의 경향은 개인적이고 자유분

WRIEHFIDWQWF.hwp

DBPIA-NURIMEDIA

현대영화연구

<3138C8A32BC7D0C8B8C1F628C3D6C1BEC6EDC1FDBFCFBCBABABB2DBED5BFDCC7A5C1F6BFCDB5DEC7A5C1F6BFB5B9AEB8F1C2F7C1A6BFDC292E687770>

DBPIA-NURIMEDIA

퇴좈저널36호-4차-T.ps, page Preflight (2)

DBPIA-NURIMEDIA

_ _ Reading and Research in Archaeology. _ Reading and Research in Korean Historical Texts,,,,,. _Reading and Research in Historical Materials from Ko

<31332EBEC6C6AEB8B6C4C9C6C3C0BB20C8B0BFEBC7D120C6D0C5B0C1F6B5F0C0DAC0CE20BFACB1B82E687770>

<C7D1B9CEC1B7BEEEB9AEC7D03631C1FD28C3D6C1BE292E687770>

272 石 堂 論 叢 49집 기꾼이 많이 확인된 결과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이야기의 유형이 가족 담, 도깨비담, 동물담, 지명유래담 등으로 한정되어 있음도 확인하였 다. 전국적인 광포성을 보이는 이인담이나 저승담, 지혜담 등이 많이 조사되지 않은 점도 특징이다. 아울

레이아웃 1

< C7CFB9DDB1E22028C6EDC1FD292E687770>

영남학17합본.hwp

11¹Ú´ö±Ô

歯M PDF

민속지_이건욱T 최종

30이지은.hwp

I&IRC5 TG_08권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8, Vol. 28, No. 1, pp DOI: * A Analysis of

04최원석(53-72)ok

(2005) ,,.,..,,..,.,,,,,

<B1E2C8B9BEC828BFCFBCBAC1F7C0FC29322E687770>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기호

Output file

498 石 堂 論 叢 50집 이야기의 담론에서 발생하기에 독자의 삶에 깊이 관여한다. 인간은 본 능적으로 재현의 욕구가 있다. 재현된 형상화를 재형상화하면서 독자 는 세계를 이해하고 자신의 삶을 이해한다. 그렇게 삶의 뜻을 다시 풀 어보고 행동을 통해 자기 삶을 새롭게

pdf 16..

歯kjmh2004v13n1.PDF

01김경회-1차수정.hwp

,,,,,, ),,, (Euripides) 2),, (Seneca, LA) 3), 1) )

장양수

<BFACBCBCC0C7BBE7C7D E687770>

[일산]조이플56_5

<30322DBDC5B8EDC1F72E687770>

300 구보학보 12집. 1),,.,,, TV,,.,,,,,,..,...,....,... (recall). 2) 1) 양웅, 김충현, 김태원, 광고표현 수사법에 따른 이해와 선호 효과: 브랜드 인지도와 의미고정의 영향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18권 2호, 2007 여름

IKC43_06.hwp

<B1A4B0EDC8ABBAB8C7D0BAB8392D345F33C2F75F E687770>

< B0ADB3BBBFB52E687770>

p 19; pp 32 37; 2013 p ㆍ 新 興 寺 大 光 殿 大 光 殿 壁 畵 考 察 ; : 2006

<B1E2C8A3C7D0BFACB1B85FC1A63336C1FD2E687770>

*논총기획(1~104)

<31342D3034C0E5C7FDBFB52E687770>

<B3EDB9AEC1FD5F3235C1FD2E687770>

.. IMF.. IMF % (79,895 ). IMF , , % (, 2012;, 2013) %, %, %

아태연구(송석원) hwp

DBPIA-NURIMEDIA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1, pp DOI: (LiD) - - * Way to

<32382DC3BBB0A2C0E5BED6C0DA2E687770>

,126,865 43% (, 2015).,.....,..,.,,,,,, (AMA) Lazer(1963)..,. 1977, (1992)

이용석 박환용 - 베이비부머의 특성에 따른 주택유형 선택 변화 연구.hwp

DBPIA-NURIMEDIA

untitled

대한한의학원전학회지24권6호-전체최종.hwp

동화 속에 나타난 <나무꾼과 선녀> 설화의 현대적 수용과 변형

<C1A63236B1C72031C8A328C6EDC1FDC1DF292E687770>


퍼스널 토이의 조형적 특성에 관한 고찰

(5차 편집).hwp

공연영상

<303220C7D1C5C2B9AE2E687770>


<BACFC7D1B3F3BEF7B5BFC7E22D3133B1C733C8A BFEB2E687770>

<30312DB1E8C7F6C8AD2E687770>

<C7F6B4EBBACFC7D1BFACB1B F3136B1C72032C8A3292E687770>

공연영상

1. KT 올레스퀘어 미디어파사드 콘텐츠 개발.hwp


216 동북아역사논총 41호 인과 경계공간은 설 자리를 잃고 배제되고 말았다. 본고에서는 근세 대마도에 대한 한국과 일본의 인식을 주로 영토와 경계인 식을 중심으로 고찰하고자 한다. 이 시기 대마도에 대한 한일 양국의 인식을 살펴볼 때는 근대 국민국가적 관점에서 탈피할


<5B335DC0B0BBF3C8BF2835B1B35FC0FAC0DAC3D6C1BEBCF6C1A4292E687770>

step 1-1

09 ½ÅÇù3¿ùb63»ÁöÃÖÁ¾FFš

발간사 반구대 암각화는 고래잡이 배와 어부, 사냥하는 광경, 다양한 수륙동물 등 약 300여점의 그림이 바위면에 새겨져 있는 세계적 암각화입니다. 오랜 기간 새겨진 그림들 가운데 고래를 잡는 배와 어부모습은 전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기 힘들 정도로 그 중요성과 가치가 큽

아청법의 ‘피해자들’ 및 현재 단속 상황


untitled

(JH)

유선종 문희명 정희남 - 베이비붐세대 소유 부동산의 강제매각 결정요인 분석.hwp

DBPIA-NURIMEDIA


<31362DB1E8C7FDBFF82DC0FABFB9BBEA20B5B6B8B3BFB5C8ADC0C720B1B8C0FC20B8B6C4C9C6C32E687770>

11이정민

07_Àü¼ºÅÂ_0922

Microsoft Word - P02.doc

À±½Â¿í Ãâ·Â

歯3이화진

목 차 1. 서론 1.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1.2. 연구대상 및 연구방법 2. 이론적 배경 2.1. 신화론과 롤랑바르트의 이해 2.2. 에니어그램의 이해 3. 분석 3.1. 아이언맨 3.2. 캡틴 아메리카 3.3. 헐크 3.4. 토르 3.5. 블랙 위도우 3.6.

2 佛敎學報 第 48 輯 서도 이 목적을 준수하였다. 즉 석문의범 에는 승가의 일상의례 보다는 각종의 재 의식에 역점을 두었다. 재의식은 승가와 재가가 함께 호흡하는 공동의 場이므로 포 교와 대중화에 무엇보다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믿음을 지니고 있었다. 둘째

DBPIA-NURIMEDIA

untitled

Output file

국립중앙도서관 출판시도서목록(CIP) 일본만화의 폭력성과 우리 청소년 / 청소년위원회 청소년 보호단 매체환경팀 편집. -- 서울:청소년위원회, 2005 p. ; cm. -- (청소년 ; ) ISNB :기타 KDC

PDF

철학탐구 1. 들어가는말,. (pathos),,..,.,.,,. (ethos), (logos) (enthymema). 1).... 1,,... (pistis). 2) 1) G. A. Kennedy, Aristotle on Rhetoric, 1356a(New York :

02양은용

한류동향보고서 27호.indd

Transcription:

전기영화가인물과역사를소환하는한방식에대해 - 영화 < 황금시대 > 를중심으로 진성희 ( 숭실대학교 ) ( 傳記 ),..,.. <, 葉問 Ip Man>(2008), <, 梅蘭芳, Forever Enthralled>(2009).,... < >

, < > 10......,,.... ( 萧红 : 1911~1942) <, 黃金時代, The golden era>(2014). 1930,40 ( 蕭軍 )...

< >,. ( ),. < >.. < >.,. < >,. ( 黑龙江省呼蘭縣 ). 20. 31. ( 呼蘭河傳 ), ( 生死場 ) 100, ( 丁玲 )

. ( 許鞍華 : Ann Hui) 1). 2) <, 風劫, Crazy Disaster/The Secret>(1979). 3) ( ),, ( 浮游性 ). 1) ([ ], 20,. ( ) ( ), ( ).,, 100,, 2014, p. 782-783 ) ( ), ( ) ( ).,, ( 關錦鵬 ), ( 王家衛 ). ( ).. 2) TV new wave; 新浪潮. Nouvelle Vague, 1958 1962. 1979,. TV. 1), p. 478. 3).

. 4) <, 胡越的故事, Woo Yuet's Story> (1981), <, 投奔怒海, Boat People>(1982), <, 千言萬語, Ordinary Heroes>(1998). <, 客途秋恨, Autumnal Lament In Exile>(1990), <, 女人四十, Woman, Forty)>(1995), <, 姨媽的後現代生活, The Postmodern Life Of My Aunt>(2006), <, 天水圍的夜與霧, Night And Fog>(2008), <, 桃姐, A Simple Life> (2011),,,. 5) < >., 2013 ( 藿建起 ) <, 落紅, Falling Flowers>(2013)., < >. 1970 6) 2, 178. 1930,40,,,, 1 3000km, 3600., 7, 5, 1 4),,, 2000, p. 324. 5),,, 2008, pp. 138-139.. 6), < >, 21 No. 975.

...,.. 7) ( ) < >.. 8) <, 傾城之戀, Love In A Fallen City>(1984), <, 半生緣, Eighteen Springs, Half Life Fate>(1997) ( 張愛玲 ), 1930,40. < >. < > ( 湯唯 ), <,, 色, 戒, Lust, Caution>(2007) <, Late Autumn> (2010)., 7),, [ ],, 1997, p. 344. / /.,. 8) < > 2014, 2014 (BIFF), 2014.

<, >.... 9).,...,, ( ),, [ ] 10)., 11).. /. /,. 9) 2007 ( 李安 ) <, >... :,, 2014.11.08. (,. 2010.) 10) 7), p. 184. 11),,,, 2006, p. 195.

1930,40. < >, < >,.. (Classical Holly-wood Cinema). ( )...,,..

.......,.. < >. (scene).

( 張乃瑩 ). 1911 6 1. 1942 1 22 11. 31... 12). < >....,,,,... <, Mulan> (1998).. 12), < >:, 2014,, 2014, p. 190.

.. ( 胡玫 ) < :, 孔子, Confucius>(2010),,., 聖人. ( ). < >.. 13) < >., ( 魯迅 ), ( 端木蕻良 ), ( 駱賓基 ) (Interviewee).. 13) ( 賈樟柯 ).,, 17, 2010..

. < >, 4

., ( 徐克 ), ( 洪金寶 ) /( ) ( 劉德華 )..,. < > < >.. < >... < >..,.. < >,

.,. < >... < >... 3. < >.,,,,,.,,.. < >.

< >,,.., ( ). ( 許廣平 ), ( 丁玲 ), ( 胡風 ),,... 14) 14) < 3>....,..

.,...,,. < >.. 15),,. < >. - (< > ) 15)...,.

.,. < > ( ).,,,.. 16)...... ( ) ( ).. < >. < >. 16),,,, 2011, p. 355.(, : < >, < >, < >, < F>,, 2011, p. 11. )

. 17) /.,.,. < >.,,,. 100..,.,..,. 17),, 21 No. 975.

... < >.. < >. ( / ) ( / )..,. < >,,,.

,,,, 1999.,, 21 No. 975,,, 2010.,,,, 2011., [ ],,, 1997.,,, 2000.,, ( 奇遇 ) - 1930 ( 蕭紅 ),, 2004., memory narrative,,, 2004.,,, 2008., < >, 21 No. 975, :,, 2014.11.08., < >:, 2014,, 2014.,, 50, 2009. 9.,,,, 2006., 100,,, 2014.,, 17, 2010., : < >, < >, < >, < F>,, 2011. ( 許鞍華 ),, 黃金時代, The golden era,, 2014. 鄺保威編, 許鞍華說許鞍華, 上海 : 復旦大學出版社, 2010. 中國電影藝術硏究中心, 中國電影資料館編, 香港電影 10 年, 中國電影出版社, 2007. 陆新, 难以呈现的文学世界和文学观念 - 电影 黄金时代 的碎片化影响, 宜宾学院学报 第 15 卷第 2 期, 2015.

ABSTRACT On a Way in which Biographical Film Summons Character and History - Focusing on the Film, The Golden Era - Jin, Sung-Hee Biographical film is a genre narrativizing the actual person and history, and reproducing the character and history in a biographical film is in a dimension different from a film focused on a fiction. Discussion between these methods of narrative composition and image reproduction in a biographical film is also, in line with artistic/aesthetic problems and ethical/philosophical theses of the film text. This study discusses the phase of the way of reproduction of the actual person, Xiāo Hóng in the biographical film, The Golden Era and the time she lived in a biographical film and how the audience's discussion of the film and socio-cultural discourse differ depending on their attitude towards the cinematic introspection of the text. The narrative structure, the method of image reproduction and cinematic devices of the film, The Golden Era are completely off the point of the general format of the traditional biographical film. In The Golden Era, Xiāo Hóng and the history which she lived in did not revive depending on an omniscient subject's selective statement and meta-film structure. Ann Hui removed general, mythic images of Xiāo Hóng formed in the field of traditional Chinese culture and reproduced her through multilateral visions of a real, fictional narrator. Each spectator's judgment and interpretation of the film intervene in the multi-layered and sparse descriptions of the actual person's images and the era of the characters. Through this, it is possible to approach the uniqueness and authenticity a historical character, Xiāo Hóng and to have an opportunity of multi-layered reflection on how to secure a critical distance and make a perception in historical judgment. Key Words < >,,, ( ),, /

,,, The Golden Era, biographical film, actual person, (Past)History, Xiāo Hóng, interviewee/polyphonic speaker, contemplative vision, annotation, cinematic introspection : 2015 05 10 : 2015 06 10 : 2015 06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