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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게임업체, 일본시장 진출 실적 가시화 일본 시장 후발 진출 업체, 실적 개선 일본 시장에 후발 진출한 엠게임과 게임하이, CJ인터넷 등의 국내 게임 업체들의 일본 법인이 최근 흑자를 내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짐 6 7년 전에 일본 시장에 진출한 엔씨소프트나 NH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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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nalyst 최 훈 02) 이엠넷 (123570) 탐방코멘트 투자의견 Not Rated 목표주가 N/A 일본 검색광고 성장 수혜주 Upside / Downside (%) 현재가 (6/28,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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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LG화학의 분기별 실적 추정 (십억원,%,%p,달러/배럴,원/달러) 213F 214F 1Q13 증감률 1Q 2Q 3Q 4Q 1Q 2Q 3Q 4Q QoQ YoY F 214F 매출액 전체 5,72.6 5, ,21. 6, ,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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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6 2Q16 3Q16 4Q16 1Q17P 2Q17E 3Q17E 4Q17E E 2017E 출하면적 ['000m 2 ] 9,483 9,962 10,859 10,766 10,067 10,213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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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년 3 월 27 일 나이스디앤비 (130580) 기업분석 Mid-Small Cap 안정적인성장성 Analyst 정홍식 기업개요동사는글로벌기업정보서비스 ( 매출비중 22.3%), 기업신용인증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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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Valuation LG전자에대한목표주가를기존 66,원에서 72,원으로상향한다. HE 사업부와 H&A 사업부의실적을상향조정했기때문이다. 향후에 VC 사업부의사업가치를반영하기시작하면, 추가적인목표주가상향도가능할것으로판단한다. 표 1. LG 전자의 Valuation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6 2Q16 3Q16 4Q16 1Q17E 2Q17E 3Q17E 4Q17E E 출하면적 ['000m 2 ] 9,483 9,962 10,859 10,945 10,339 10,52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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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아프리카 TV 3Q18 Preview ( 단위 : 억원 ) 3Q18E 3Q17 YoY 2Q18 QoQ 기존 변경 컨센서스 매출액 % % 영업이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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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업체 Valuation 컨센서스비교 회사 시가총액 2014 (x) 2015F (x) (US$ 십억 ) PER PBR EV/EBITDA ROE (%) PER PBR EV/EBITDA ROE (%) LG디스플레이

2019 년 3 월 14 일 SK 하이닉스 (000660) 기업분석 반도체 / 디스플레이 아직도 4.4 배입니다! Analyst 어규진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상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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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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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산업분석 2004-D-015 자료공표일 화장품, 바닥탈출을시도한다. 자료공표일 (4 월 12 일 08 시 ) 현재담당애널리스트는해당주식을보유하고있지않으며어떤이해관계도없음을알려드립니다.

2016 년 8 월 10 일 I Equity Research 코오롱글로벌 (003070) 2Q16 Review: 건설부문턴어라운드의위력 2Q16 실적영업이익 140억원, 전년비 86% 증가코오롱글로벌의 2Q16 실적은매출액 7,932억원으로전년비 1.48% 감소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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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년 10 월 27 일 I Equity Research SK 하이닉스 (000660) 실적만으로설명이가능하다 3Q17 Review: 영업이익 3.74조원으로컨센서스부합 SK하이닉스의 17년 3분기매출액은 8.1조원 (YoY +91%, QoQ +21%), 영업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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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년 2 월 5 일 I Equity Research 한국전력 (015760) 4Q Review 예상치를상회하는실적 목표주가 67,000원, 투자의견매수유지한국전력목표주가 67,000 원, 투자의견매수를유지한다. 2015년 4분기영업이익은전년대비 208% 증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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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테크윈 1분기 실적 요약 1Q15 2Q15 3Q15 4Q15 1Q16P QoQ YoY 키움증권 차이 추정치 (실제/추정) 매출액 6,22 6,72 6,48 7,56 6, % 6.7% 6,77 5.7% 항공방산 3,592 4,24 4,373 5,495 4,

기업분석 [SK 하이닉스 ] Fig 2: SK하이닉스부문별실적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 3Q18F 4Q18F F 2019F 매출액 6,290 6,692 8, 9,028 8,720 10,37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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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주가산정 (SOTPs 방식 ) 사업부 2018F EBITDA EV/EBITDA 가치 비고 영업가치 디스플레이 6, ,739 삼성전자 3배에 10% 할인 ( 십억원 ) 합계 16,739 구분 2018F 가치 순차입금 현금 2,429 2,429 ( 십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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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삼성전기 Valuation 영업가치 ( 십억원 ) 사업부 EBITDA Target EV/EBITDA Value 비고 ACI Peer Group 평균 EV/EBITDA 적용 LCR ,964 Peer Group 평균 EV/EB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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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Q15 영업실적전망 ( 억원, %) 1Q15 4Q14 QoQ(%) 1Q14 YoY(%) 컨센서스 차이 (%) 매출액 2,154 2,580 (16.5) 1, , 영업이익 세전이익 167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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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하이닉스 (66) SK 하이닉스 12 개월 Trailing P/B vs. 분기영업이익비고 : 최저점수준의 P/B Multiple ( 배 ) 3.5 SK 하이닉스영업이익 ( 우 ) SK 하이닉스 Trailing P/B ( 조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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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컨센서스 충족 추정 영업이익 성장률 17% 기대 아모레그룹의 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7,128억원(+18.6%, y-y) 과 3,753억원(+17.0%, y-y)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충족시킬 것으로 추정된다. 이익 기여도가 86%에 달하는

이베스트투자증권 f

LG디스플레이목표주가산정 항목 가치 18F BPS ( 원 ) 39,262 적용 PBR (x) 0.7 목표주가 ( 원 ) 27,000 주 : 목표주가는목표주가는 12년간 PBR(Low) 평균 0.7 배적용 연도별 PBR 및 ROE 추이 ( 배, %)

LG 전자 (6657) Analyst 김록호 표 1. LG 전자의 Valuation 영업가치 사업부 EBITDA Target EV/EBITDA Value 비고1 HE 1, ,124 Peer Group 평균 EV/EBITDA 적용 M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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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콘텐츠허브(4614) <표 1> 분기별 실적 추이 및 전망 (단위: 십억원, %) 1Q12 2Q12 3Q12 4Q12 1Q13 2Q13 3Q13P 4Q13F (%, YoY) (%, QoQ) 매출액

인터넷산업 클라우드게이밍 : 통신세대전환과콘텐츠소비형태변화 KT Valuation 바닥구간 Buy TP 31,000 원 상향 유지 현재가 (03/25) 27,850 원 액면가 ( 원 ) 5,000 원 52 주최고가 ( 보통주 ) 31,150 원 52 주최저

Transcription:

산업분석 - Update 27. 3. 8. #12 [ 인터넷 ] 2 월트래픽리포트 NHN 의시장지배력강화현상은아직도진행중 인터넷 비중확대 Naver! 검색이외의서비스에서도점유율상승세지속 김창권 (2-768-4321) kck@bestez.com 업종지수 (27.3.7) 11,351.5p KOSPI 141.95p KOSDAQ 66.19p 1, 2월인터넷트래픽의가장큰특징은 1) Naver 가카페, 메일등검색이외의서비스에서도점유율이지속적으로상승하고있다는점, 2) 일수가짧은 2월은 1월대비모든서비스의트래픽이감소하는등예전과는달리인터넷서비스의큰폭성장세는더이상관찰되지않고있다는점, 3) 상장게임포털들의순방문자가모처럼증가추세를기록하고있다는점이다. Naver.com 의 2월검색시장점유율은전월보다.7%P 상승한 77.2% 를기록, 사상최고치를또경신하였다. NHN 은경쟁포털이우위를차지하고있는카페와이메일서비스의 2월시장점유율에서연말과비교해각각 3.7%P 와.8%P 상승한, 27.8% 와 18.5% 를기록했다. Top Pick은 CJ인터넷 (3715), 건담 에이어 진삼국무쌍 모멘텀예상 1) 서든어택 월매출액급증, 2) 건담온라인 의성공적인오픈베타서비스시작, 3) 차기기대작 진삼국무쌍 확보등신규게임모멘텀이구체화되고있는 CJ인터넷을 3월의 Top Pick 으로추천한다. CJ인터넷은 1분기에사상최고실적에도전할것으로예상되고있으며, 인터넷기업중에서가장낮은 PER 를기록하고있다. 매수 투자의견과 6개월목표주가 26,원을제시한다. 카페서비스시장점유율추이 (%) 9 daum.net naver.com nate.com 6 3 Naver 카페시장점유율 2년간 2.7%P 상승 59.5 27.8 8. 4.6 4.1 5.2 5.6 5.1 6.2 6.6 6.1 7.2

검색광고 검색페이지뷰 NHN, 다음은전분기대비 1.6%, 5.4% 증가 1분기에도검색에서의 NHN 독주현상은강화되는양상이였다. NHN 의하위사이트와의시장점유율격차가확대되었다. Naver.com 은 2월에전월대비.7%P( 검색이용시간기준 ) 상승한 77.2% 의시장점유율을기록, 사상최고치를경신하였다. 다음은 1.7%(1 월보다 -.3%P 하락 ) 로소폭하락한검색시장점유율을 2월에나타냈다. 27년이후 1월과 2월의전체검색이용량은전분기대비 4.9% 증가하는등검색서비스의매체력은강화되는모습이었다. 검색광고영업의기준이되는쿼리 (Query/ 질문 ) 수가 2월에는전사이트에서감소하였다. 2월에기록한쿼리를 1월과비교하면 naver.com 은 -13.5% 감소하였다. daum,net 은지난달보다쿼리가 -9.2% 줄어들었고, SK커뮤니케이션 ( 네이트 ) 에피인수된 empas.com 도 -1.1% 감소했다. naver.com 전월대비 -8.9% 감소, daum.net -9.3% 감소, empas.4% 감소 그림 1. 검색페이지뷰월간그래프 (Pageviews*1,,) 6 naver.com daum.net 5 yahoo.co.kr empas.com 4 google.co.kr 3 2 1 1.8 2.2 2.8 3.2 3.8 4.2 4.8 5.2 5.8 6.2 6.8 7.2 naver.com 전월대비 -13.5% 감소, daum.net -9.2% 감소, empas 1.1% 감소 그림 2. 검색쿼리 (Query) 월간그래프 (Query*1,,) 4 35 3 naver.com daum.net yahoo.co.kr empas.com 25 2 15 1 5 5.5 5.8 5.11 6.2 6.5 6.8 6.11 7.2 2

산업분석 배너광고 프론트페이지페이지뷰, NHN 전분기대비 -2.%, 다음 -13.2% 감소 1월과 2월을통해서 Naver 의배너광고시장지배력은더욱강화되었다. 배너광고매출액이집중되는프론트페이지페이지뷰추이를살펴보면, Daum 의프론트페이지페이지뷰를 Naver 의페이지뷰로나눈비율이지난 12월에는 58.4% 를기록했으나, 1월에는 53.4%, 2월에는 52.6% 로하락했다. 이렇게 Naver 의배너광고시장지배력, 즉매체력이강화되는이유는검색이외의카페등여타서비스에서의 Naver 경쟁력이강화되는것에기인한것으로해석된다. 탑배너가게재되는프론트페이지페이지뷰는검색이위주인 naver.com 과메일과카페를이용하기위해접속하는 daum.net 의절대규모가많다. 도메인 (Domain) 을기준으로하면, 싸이월드 (cyworld.com) 가포함되는 nate.com 의페이지뷰가 1위이나네티즌은직접싸이월드에접속하는경향이있어, 프론트페이지접속률은낮다. naver.com 그림 3. 프론트페이지 ( 첫페이지 ) 페이지뷰월간그래프 전월대비 -8.5% 감소, daum.net 8.9% 감소, yahoo.co.kr 12.9% 감소 (Pageviews*1,,) 4 naver.com yahoo.co.kr 35 empas.com 3 25 2 daum.net nate.com paran.com 15 1 5 4.2 4.6 4.1 5.2 5.6 5.1 6.2 6.6 6.1 7.2 naver.com 그림 4. 도메인페이지뷰월간그래프 전월대비 -8.4% 감소, daum.net -8.6% 감소, nate.com -14.2% 감소 (Pageviews*1,,) 35 nate.com naver.com 3 paran.com 25 daum.net yahoo.co.kr 2 15 1 5 4.2 4.6 4.1 5.2 5.6 5.1 6.2 6.6 6.1 7.2 3

게임포털 우호적계절성으로게임포털 2월순방문자증가 CJ인터넷이상용화이후에도선전하고있는 서든어택 에힘입어 2월에도순방문자수기준업계 1위를기록하였다. 일수가짧은 2월과지난분기를비교해도, 게임포털의순방문자수는증가세를기록하였다. 4분기와비교해 2월순방문자증가율은 netmarble.com(cj 인터넷 ) 이 4.2%, sayclub.com( 네오위즈 ) 이 4.8%, hangame. com(nhn) 이 14.2% 이었다. 2월에는수익성높은보드게임순방문자가크게증가하였다. 한게임신맞고의 2월순방문자는 4분기와비교해 1.7% 늘어났고, 피망뉴맞고는 9.7% 증가해, 1분기게임포털실적의개선가능성을높여주고있다. 유료회원비율과 ARPU(Average Revenue Per User) 가유지되면순방문자증가율이매출액증가율로연결될수있다. 특히상용화된게임의순방문자증가는관련기업실적개선과높은상관관계가있다. netmable.com 전분기대비 +4.2% 증가, hangame.com +14.2% 증가, sayclub.com +4.8% 증가 그림 5. 게임포털순방문자월간그래프 (Unique Vistors*1,,) 13 12 11 1 9 8 7 6 5 nexon.com netmarble.net sayclub.com hangame.com 4 4.12 5.3 5.6 5.9 5.12 6.3 6.6 6.9 6.12 그림 6. 게임포털순방문자주간그래프 (Unique Vistors*1,,) 7 6 nexon.com netmarble.net sayclub.com hangame.com 5 4 3 2 5.11.7 6.1.9 6.3.13 6.5.15 6.7.17 6.9.18 6.11.2 7.1.22 4

산업분석 전자상거래 1월과 2월전반적으로부진한모습성수기인크리스마스와연말이지난전자상거래사이트의 1월과 2월트래픽은부진한모습이였다. 옥션과 G마켓의 1월과 2월순방문자수는전분기와비교해 -.5% 와 +1.7% 의증감률을기록하는등큰변화가없었다. 사이트내활동성을나타내는지표인페이지뷰는옥션과 G마켓이 1월과 2월을평균해서전분기대비 -13.3% 와 -5.2% 감소해현저하게둔화되는모습이었다. shopping.naver.com 은상위사이트중에서유일하게 1월과 2월에도전분기보다 5.3% 의페이지뷰가증가하였다. auction.co.kr 은 2월에 21.6% 의시장점유율을기록하여전월보다.6%P 가상승하였다. G마켓은전월보다점유율이.9%P 상승한 21.3% 의시장점유율을기록했다. 1월과 2월에도 1위와 2위의순위변화는없었으나, 격차는축소되었다. 1월과 2월에는홈쇼핑계열전자상거래사이트점유율이소폭상승세로전환된것이전자상거래트래픽의특징으로평가된다. auction.co.kr 그림 7. 전자상거래사이트순방문자월간그래프 전월대비 -1.7% 감소, gmarket.co.kr 2.5% 감소, interpark.com -6.5% 감소, shopping.naver.com -1.3% 감소 (Unique Vistors*1,,) 2 16 12 8 auction.co.kr gmarket.co.kr interpark.com gseshop.co.kr cjmall.com gsestore.co.kr dnshop.com shopping.naver.com 4 4.2 4.6 4.1 5.2 5.6 5.1 6.2 6.6 6.1 7.2 auction.co.kr 그림 8. 전자상거래사이트페이지뷰월간그래프 전월대비 4.9% 감소, gmarket.co.kr -9.7% 감소, (Pageviews*1,,) 5 4 auction.co.kr interpark.com gseshop.co.kr dnshop.com gmarket.co.kr cjmall.com gsestore.co.kr shopping.naver.com interpark.com 21.5% 감소, 3 shopping.naver.com 2 +.6% 증가 1 4.2 4.5 4.8 4.11 5.2 5.5 5.8 5.11 6.2 6.5 6.8 6.11 5

음악사이트 1 월과 2 월에전체음악포털이용자수감소세기록 그림 9. 음악사이트순방문자월간그래프 (Unique Vistors*1,,) 16 bugs.co.kr melon.com mnet.com soribada.com 12 dosirak.com muz.co.kr 8 4 4.2 4.5 4.8 4.11 5.2 5.5 5.8 5.11 6.2 6.5 6.8 6.11 그림 1. 음악사이트페이지뷰월간그래프 (Pageviews*1,,) 5 bugs.co.kr melon.com 4 mnet.com soribada.com muz.co.kr 3 dosirak.com 2 1 4.2 4.5 4.8 4.11 5.2 5.5 5.8 5.11 6.2 6.5 6.8 6.11 7.2 6

산업분석 온라인게임 CJ 인터넷 서든어택 1 위지위강화속에 MMORPG WOW 의점유율상승 그림 11. 온라인게임 (MMORPG) PC 방점유율 (%) 2 15 1 스타크래프트리니지2 WOW 그라나도에스파다 리니지뮤로한 R2 5 4.1 4.4 4.7 4.1 5.1 5.4 5.7 5.1 6.1 6.4 6.7 6.1 7.1 4. 4. 4. 4. 4. 4. 4. 4. 4. 4. 4. 4. 5. 5. 5. 5. 5. 5. 5. 5. 5. 5. 5. 5. 6. 6. 6. 6. 6. 6. 6. 6. 6. 6. 6. 6. 7. 7. 1 2 3 4 5 6 7 8 9 1 11 12 1 2 3 4 5 6 7 8 9 1 11 12 1 2 3 4 5 6 7 8 9 1 11 12 1 2 스타크래프트 19 19 17 17 19 19 19 19 17 16 17 15 14 13 12 11 11 13 14 13 12 11 12 12 11 12 11 11 9 9 9 7 8 8 9 9 9 9 리니지 15 15 15 15 14 14 12 11 1 1 7 9 9 8 8 8 8 8 8 7 8 7 8 8 8 6 6 7 7 7 6 6 7 6 7 6 7 6 리니지2 14 15 15 15 15 16 16 16 16 16 9 11 1 9 9 9 9 8 8 7 7 7 7 6 7 6 7 7 7 7 7 7 7 7 7 7 7 7 뮤 6 5 8 9 8 7 5 5 5 3 3 3 3 3 3 3 3 3 2 2 2 2 1 1 1 1 1 1 1 1 1 1 1 1 2 1 1 1 WOW 3 9 9 8 7 6 6 6 5 5 5 4 5 4 5 5 5 6 6 6 6 6 7 7 7 7 7 8 로한 4 6 6 4 4 3 3 3 3 3 2 2 2 2 2 2 2 1 그라나도에스파다 2 2 1 1 1 R2 2 3 2 2 1 1 1 자료 : 게임트릭스 그림 12. 온라인게임 ( 캐쥬얼게임 ) PC 방점유율 (%) 2 18 16 14 12 1 8 6 4 2 카트라이더 프리스타일 피파온라인 스페셜포스 서든어택 5.2 5.4 5.6 5.8 5.1 5.12 6.2 6.4 6.6 6.8 6.1 6.12 7.2 5.2 5.3 5.4 5.5 5.6 5.7 5.8 5.9 5.1 5.11 5.12 6.1 6.2 6.3 6.4 6.5 6.6 6.7 6.8 6.9 6.1 6.11 6.12 7.1 7.2 카트라이더 18. 17.5 17.7 17.5 15.7 12.9 11.9 9.8 8.2 8.4 8.1 8.3 6.5 5.6 5.6 5.1 4.4 4. 4. 3.5 3.1 2.5 2.7 2.7 2.6 스페셜포스 14.2 14.8 14. 13.8 15.4 16.8 18.3 19.3 2. 19. 18.8 17.1 15.2 14.5 15.5 14.4 12.7 11.8 12.2 11.7 11.1 1.3 9.3 9. 8.2 프리스타일 4.1 5.3 5.5 6. 5.6 4.6 4.8 4.5 4.4 4.2 3.6 3.4 3.1 3.4 3.3 2.6 2.1 2.2 1.9 1.8 1.7 1.5 1.4 1.4 서든어택.9.8.8 2.3 3.3 5.2 5.4 4.5 6.7 6.4 6.5 8.6 9.5 1.7 1.5 11.2 12.3 14.9 피파온라인.4 5.2 8.5 5.7 3.6 3.6 3.1 3.1 2.8 2.5 자료 : 게임트릭스 7

카드류보드게임 1, 2 월큰폭증가세기록 그림 13. 보드게임월별순방문자추이 (Unique Vistors*1,) 25 2 Hangame 신맞고 Pmang 뉴맞고 Pmang 맞고 Netmarble 핑크맞고 Pmang Newpoker Hangame 더블맞고 15 1 5 5.3 5.5 5.7 5.9 5.11 6.1 6.3 6.5 6.7 6.9 6.11 7.1 그림 14. 슈팅게임월별순방문자추이 (Unique Vistors*1,) 3 25 Netmarble 서든어택 Pmang 스페셜포스 Netmarble Gunz 2 15 1 5 5.3 5.5 5.7 5.9 5.11 6.1 6.3 6.5 6.7 6.9 6.11 7.1 8

산업분석 2 월온라인게임 PC 방점유율검색기간 : 27.2.1~28 순위장르게임타이틀점유율 (%) 총사용시간 ( 시간 ) PC 방당사용시간 ( 분 ) 개발사유통사서비스 1 [ - ] FPS 서든어택 14.9% 919,458 2,679 게임하이 CJ 인터넷 상용 2 [ - ] RTS 스타크래프트 9.4% 58,159 1,79 블리자드 한빛소프트 상용 3 [ - ] FPS 스페셜포스 8.24% 58,613 1,565 드래곤플라이 네오위즈 상용 4 [ 1] RPG 월드오브워크래프트 7.9% 487,785 1,631 블리자드 손오공 상용 5 [ 1] RPG 리니지 2 6.67% 411,784 1,44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상용 6 [ - ] RPG 리니지 6.27% 387,45 1,239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상용 7 [ 1] RPG 던전앤파이터 4.43% 273,712 933 네오플 삼성전자 상용 8 [ 1] RTS 워크래프트 3 3.82% 235,734 913 블리자드 한빛소프트 상용 9 [ - ] 아케이드오디션 3.56% 219,937 713 T3 엔터테인먼트 예당온라인 상용 1 [ 1] 레이싱 카트라이더 2.59% 159,724 59 넥슨 넥슨 상용 11 [ 1] 스포츠 피파온라인 2.48% 153,38 54 EA/ 네오위즈 네오위즈 상용 12 [ - ] 고스톱 한게임신맞고 1.58% 97,574 344 NHN NHN 상용 13 [ 1] 스포츠 프리스타일 1.41% 86,752 667 제이씨엔터테인먼트 제이씨엔터테인먼트 상용 14 [ 1] RPG 로한 1.3% 8,26 557 와이앤케이게임즈 와이앤케이코리아 상용 15 [ - ] RPG 뮤 1.23% 75,82 446 웹젠 웹젠 상용 16 [ - ] RPG 메이플스토리 1.18% 73,35 32 넥슨 넥슨 상용 17 [ - ] 레이싱 레이시티 1.5% 64,726 32 제이투엠소프트 네오위즈 베타 18 [ 1] FPS 워록.93% 57,32 25 드림익스큐션 넥슨 상용 19 [ 1] RPG RF 온라인.9% 55,655 625 CCR CCR 상용 2 [ 1] 아케이드알투비트.89% 54,683 234 씨드나인엔터테인먼트 네오위즈 베타 21 [ 1] RPG 데카론.76% 46,925 394 게임하이 게임하이 상용 22 [ 2] RPG R2.68% 42,23 513 nhngames NHN 베타 23 [ - ] RPG 열혈강호.67% 41,56 412 KRG Soft 엠게임 상용 24 [ 2] 고스톱 넷마블핑크맞고.61% 37,622 29 CJ 인터넷 CJ 인터넷 상용 25 [ 1] FPS 건즈온라인.57% 35,26 176 마이에트엔터테인먼트 CJ 인터넷 상용 26 [ 1] RPG 카발온라인.51% 31,25 335 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 상용 27 [ 11] 아케이드겟앰프드.49% 3,312 176 윈디소프트 윈디소프트 상용 28 [ 2] 포커 한게임세븐포커.49% 3,219 168 NHN NHN 상용 29 [ 1] 보드 넷마블바둑.48% 29,576 278 CJ 인터넷 CJ 인터넷 상용 3 [ 15] 레이싱 스키드러쉬.46% 28,326 18 NHN NHN 베타 31 [ 2] 포커 한게임하이로우.45% 27,957 26 NHN NHN 상용 32 [ 3] 아케이드크레이지아케이드 (BNB).45% 27,93 145 넥슨 넥슨 상용 33 [ 2] RPG 영웅온라인.44% 27,153 349 엠게임 엠게임 상용 34 [ 9] RPG 썬온라인.42% 25,719 314 웹젠 웹젠 베타 35 [ 3] RPG 그라나도에스파다.4% 24,743 36 IMC 게임즈 한빛소프트 상용 36 [ 11] RPG 파천일검2.39% 24,338 439 매직스 매직스 베타 37 [ 4] 포커 한게임로우바둑이.36% 22,334 186 NHN NHN 상용 38 [ 2] 보드 한게임바둑.36% 22,224 152 NHN NHN 상용 39 [ 2] 포커 넷마블뉴포커.34% 2,897 134 CJ 인터넷 CJ 인터넷 상용 4 [ 6] RPG 십이지천.33% 2,496 371 기가스소프트 기가스소프트 상용 41 [ 2] RPG 실크로드.33% 2,312 354 조이맥스 야후코리아 상용 42 [ 2] RPG 마비노기.31% 19,13 188 넥슨 넥슨 상용 43 [ 1] 스포츠 마구마구.29% 18,168 171 애니파크 CJ인터넷 베타 44 [ 2] 아케이드포트리스 2.28% 17,271 181 CCR CCR 상용 45 [ 1] RPG 라펠즈.21% 13,245 423 엔플레버 엔플레버 베타 46 [ 3] RPG 거상.21% 13,35 159 조이온 조이온 상용 47 [ 65] 스포츠 라이딩스타.21% 12,821 117 블루캣스튜디오 NHN 베타 48 [ 1] 고스톱 한게임맞고.21% 12,772 121 NHN NHN 상용 49 [ 6] 스포츠 팡야.21% 11,956 178 엔트리브소프트 한빛소프트 상용 5 [ = ] RPG 파천일검2.2% 11,582 4 매직스 매직스 베타 5 [ 1] 고스톱 넷마블대박맞고.18% 8,451 9 CJ 인터넷 CJ 인터넷 상용 자료 : 게임트릭스 9

CJ 인터넷 [3715/ 매수 ] 서든어택, 건담 그리고 진삼국무쌍 이성장동력으로등장 6개월목표주가 26, 원 주가 (27.3.7) 22,2원 액면가 5 원 52주최저 / 최고가 18,55~33,15 원 KOSDAQ 66.19p 시가총액 4,978 억원 발행주식수 2,273만주 평균거래량 (6 일 ) 3.5 만주 평균거래대금 (6 일 ) 56.7 억원 외국인보유비중 5.1% 배당수익률.9% 주요주주 씨제이 ( 주 )(25.15%) 미래에셋투자신탁운용 (8.63%) 주가상승률 (%) 1개월 6개월 12 개월 절대주가 7.9-22.1-9.7 상대주가 6.9-23.7.4 1) 월매출액이급증하고있는 서든어택, 2) 오픈베타성공으로새로운신규수익원이될 건담온라인, 3) 하반기라인업에추가된기대작 진삼국무쌍 등트리플신규게임모멘텀예상 1 분기에사상최대치에도전등실적호전구체화 매수 투자의견과 6 개월목표주가 26, 원제시 3 개의신규게임모멘텀이주가에반영될전망이다. 1) FPS 게임 서든어택 은상용화효과가본격화되면서 1분기에 1 억원의매출액을기록할전망이고, 2) 오픈베타가시작된메카닉게임 SD 건담캡슐파이터 의동시접속자가오픈베타이틀만에 2.5 만명을기록하는등상용화성공가능성이높아졌으며, 3) 대표적인콘솔용액션대전게임 진삼국무쌍 의온라인버전퍼블리싱계약으로하반기에새로운기대작이추가되었다. CJ인터넷은 1) 계절성수기를맞이한웹보드게임부문이전분기와비교해 9.7% 증가하고, 2) 서든어택 매출액이 1월 3억원, 2월 4억원을상회하는등퍼블리싱게임부문이 4분기보다 22.4% 늘어날것으로예상된다. 1분기에는외형성장에도불구하고, 비용구조가안정되면서수익성이크게개선될전망이다. 4분기에계상되었던인센티브등 1회성비용요인제거로인한기저효과도 1분기수익성개선의한요인이다. 1분기영업이익은전분기대비 59.% 증가한 99억원을기록하면서 26 년 1분기에기록한사상최대실적에육박할것으로전망된다. 따라서현시점은인터넷기업중에서가장낮은 PER 지표를기록하고있는 CJ인터넷주가의상승세전환이시작되는시기로판단된다. 매수 투자의견을유지하고, 6개월목표주가 26, 원을제시한다. KOSDAQ 비교챠트 CJ인터넷 KOSDAQ 16 14 12 1 8 6 6.2 6.6 6.1 7.2 CJ인터넷의수익예상과투자지표 결산기 매출액 영업이익영업이익률 순이익 EPS 증가율 FCF ROE PER PBVR EV/EBITDA ( 억원 ) ( 억원 ) (%) ( 억원 ) ( 원 ) (%) ( 억원 ) (%) (x) (x) (x) 4.12 1,414 336 23.8-143 -669 적전 963-1.9-2. 4.8 5.12 845 266 31.4 182 816 흑전 262 13.2 21.3 2.7 9.5 6.12 1,52 289 27.5 166 734-1.1 95 1.2 29.9 3. 11.1 7.12F 1,437 412 28.7 26 1,148 56.5 18 14. 19.1 2.7 6.5 8.12F 1,68 59 31.7 376 1,661 44.7 289 17.6 13.2 2.3 5. 자료 : 대우증권리서치센터예상 1

산업분석 1 분기 서든어택, 2 분기 건담 그리고하반기 진삼국무쌍 의실적모멘텀예상 건담 에이어 진삼국무쌍 의신규게임모멘텀기대 FPS 게임 서든어택 의완만한상용화속도가 26 년실적부진의주요한원인이되었다. 26년상반기에놀라운사용자확보로주가에선반영되었던 서든어택 의신규게임모멘텀이 1) 상용화일정이지연되었고, 2) 7월상용화이후에도월매출액이 1억원대수준에머물면서실적과주가에악재로작용하였다. 1월에 PC방매출액을포함하여 3억원수준이였던 서든어택 매출액이크게늘어나고있다. 서든어택 월매출액이 1) 판매되는아이템 ( 무기등 ) 수증가로일별로최고 1.6 억원의매출액을기록하는등 2) 순수아이템매출액만 2월에는 3억원 (PC 방매출액제외 ) 을상회할것으로예상된다. 상용화이후에는사용자수치가급격하게감소하는선례와는달리, 서든어택 은 2월에도최고동접자기록이 21만명을상회하는등향후매출액추세에도긍정적인변수가발견되고있다. 서든어택 은 1대비중이경쟁게임보다높다는약점에도불구하고, 27 년평균으로월매출액 35억원수준을기록할것으로전망된다. 소프트맥스가개발하고, 동사가퍼블리싱하는 건담온라인 은성공적인오픈베타로상용화성공가능성이확인되었다. SD건담캡슐파이터 ( 이하건담온라인 ) 은일본반다이그룹최고의캐릭터 건담 에기반한온라인캐쥬얼게임이다. 2월 27일오픈베타가시작된 건담온라인 은이틀만에최고동시접속자 2.5 만명을기록했다고보도되었다. 이게임은 3월후반부에대규모업데이트와캐릭터수가증가하면추가적인동시접속자증가가예상되고있다. 건담온라인 에는연말까지는 2여개의건담캐릭터가모두제공되며, 사용자는온라인으로자신만의건담캐릭터를수집해서다른사용자들과함께웹커뮤니티를구성할수있는특징을지닌다. 일본코에이사에서개발한대표적인 PS2 용대전액션게임 진삼국무쌍 온라인버전의퍼플리싱계약도체결하였다. 동게임은하반기에신규수익원으로자리잡을가능성이높을전망이다. 그림 15. 공격적인 건담온라인 매출전망 ( 만명 ) ( 억원 ) 2 건담온라인순방문자 ( 좌축 ) 4 18 월별매출액 ( 우축 ) 35 16 3 14 12 25 1 2 8 15 6 1 4 2 5 7.3 7.6 7.9 7.12 8.3 8.6 자료 : 대우증권리서치센터 그림 16. 보수적인 건담온라인 매출전망 ( 만명 ) ( 억원 ) 12 건담온라인순방문자 ( 좌축 ) 2 월별매출액 ( 우축 ) 18 1 16 8 14 12 6 1 8 4 6 2 4 2 7.3 7.6 7.9 7.12 8.3 8.6 자료 : 대우증권리서치센터 11

표 1. 신규게임라인업 게임개발사장르오픈베타상용화 오픈베타 테오스온라인 아라마루 MMORPG 26.9.22 27.1.3 미니파이터 마블퀘스트 Casual Action 27.1.31 27 1Q 클로즈베타 SD 건담온라인 소프트맥스 Casual Action 27 1Q 27 1H YS 온라인 CJIG MMORPG 27 1H 27 2H 예정 쿵야어드벤쳐 CJIG Casual RPG 27 1H 27 2H C Project CJIG Casual Action RPG 27 1H 27 2H Anima CJIG RPG 27 1H 27 2H 완미세계 완미시공 RPG 27 2H 27 2H 자료 : CJ 인터넷 1 분기사상최대실적에도전 외형성장에도불구하고비용안정화 CJ인터넷은 1) 계절성수기를맞이한웹보드게임부문이전분기와비교해 9.7% 증가하고, 2) 서든어택 의매출액이 1월 3억원, 2월 4억원을상회하는등퍼블리싱게임부문이 4분기대비 22.4% 늘어날것으로예상된다. 넷마블을대표하는보드류게임인 핑크맞고 는일수가부족한 2월에도전월대비 7.3% 순방문자가증가하였다. 서든어택 은상용화아이템수증가와정액요금제도입에도불구하고 2월에 258 만명을순방문자를기록하여, 전월대비 9.7%, 전분기평균대비 18.1% 나사용자가늘어났다. 1분기에는외형성장에도불구하고, 비용구조가안정되면서수익성이크게개선될전망이다. 4분기에발생하였던인센티브등 1회성비용요인제거로인한기저효과도 1분기수익성개선의한요인이다. 1분기영업이익은전분기대비 59.% 증가한 99억원을기록하면서 26년 1분기에기록한사상최대실적에육박할것으로전망된다. 표 2. 분기실적전망 ( 단위 : 억원, %) 26 27F 1Q 2Q 3Q 4Q 1Q 2Q 3Q 4Q 매출액 256 229 264 32 346 347 363 381 웹보드게임 148 133 133 143 157 143 143 153 퍼블리싱게임 91 81 11 139 171 185 2 29 기타 17 15 21 2 18 19 19 19 매출비중웹보드게임 57.6 58. 5.3 47.4 45.4 41.3 39.5 4.1 퍼블리싱게임 35.6 35.4 41.6 46.1 49.3 53.3 55.2 54.9 기타 6.8 6.5 8.1 14.1 1.8 1. 9.7 9.1 증가율 (QoQ) 매출액 1.7-1.5 15.3 14.4 14.5.2 4.8 4.8 웹보드게임 21.3-9.9.1 7.7 9.7-8.9.1 6.4 퍼블리싱게임.6-1.8 35.2 26.8 22.4 8.4 8.4 4.3 기타 -9.1-13.6 42.4-8.4-6.3 1.3 4.8-2.5 영업이익 14 57 66 62 99 95 99 118 영업이익률 4.4 25. 24.8 2.6 28.7 27.5 27.3 31. 증가율 (QoQ) 4.3-44.6 14.3-4.9 59. -3.8 3.9 19.2 경상이익 94 45 57 56 89 8 89 113 경상이익률 36.6 19.5 21.6 18.6 25.6 23. 24.4 29.6 증가율 (QoQ) -4.5-52.4 27.7-1.2 57.4-9.9 1.9 27.1 순이익 65 28 37 36 62 54 62 81 순이익률 25.6 12.1 14.1 11.7 18. 15.7 17.1 21.3 증가율 (QoQ) 4.2-57.5 33.7-4.6 75.2-12.5 14.2 3.5 자료 : 대우증권리서치센터 12

산업분석 Valuation 저평가국면에위치 글로벌대표인터넷주식중저PER 주 CJ인터넷은글로벌인터넷주식과비교하면저PER 주로분류되고있다. CJ인터넷은 27 년실적전망치를기준해서미국, 일본, 중국등주요인터넷기업중에서가장낮은 PER 을기록하고있다. CJ인터넷이여타인터넷기업과비교해낮은평가를받고있었던것은성장성에대한부정적인시각때문으로해석된다. 신규게임의상용화성공가능성이낮고, 흥행에연동하는불안정한수익구조에온라인게임업종전체에대한낮은 Valuation 적용에대한주장도제기되고있다. 하지만현재게임개발사인엔씨소프트나게임포털네오위즈가 CJ인터넷보다높은 PER 을받고있는것은동사보다신규게임기대감이높기때문으로해석된다. 1) 서든어택 월매출액급증, 2) 건담온라인 의성공적인오픈베타서비스시작, 3) 차기기대작 진삼국무쌍 확보등신규게임모멘텀이구체화되고있는 CJ인터넷이성장성우려로저평가될요인은제거되고있다. 그림 17. 주요인터넷기업 PER-ROE 비교 그림 18. 주요인터넷기업상대주가추이 6 5 PE Yahoo 27 PER-ROE Amazon (6.1=1) 22 19 Yahoo ebay Yahoo Japan Daum CJ인터넷 Google Amazon NHN 네오위즈인터파크 4 3 2 1 Yahoo Japan 평균 Sina Google Neowiz Daum Sohu NHN ebay CJ인터넷 ROE(%) 5 2 35 5 65 16 13 1 7 4 6.1 6.3 6.5 6.7 6.9 6.11 7.1 자료 : Thomson I/B/E/S, 대우증권리서치센터 자료 : Thomson I/B/E/S, 대우증권리서치센터 그림 19. 주가와수급그래프 ( 원 ) 35, 25, 15, CJ 인터넷주가 ( 좌축 ) 외국인 ( 우축 ) 기관 ( 우축 ) ( 만주 ) 5 4 3 2 1-1 -2 5, 5.1 5.4 5.7 5.1 6.1 6.4 6.7 6.1 7.1-3 자료 : 대우증권리서치센터 13

CJ 인터넷 [3715] 예상대차대조표 ( 요약 ) ( 단위 : 억원 ) 예상손익계산서 ( 요약 ) ( 단위 : 억원 ) 5.12 6.12F 7.12F 8.12F 5.12 6.12F 7.12F 8.12F 유동자산 1,194 1,369 2,224 2,49 매출액 845 1,52 1,437 1,68 현금및현금등가물 98 831 1,412 1,58 매출원가 393 548 751 796 단기금융상품, 유가증권 11 229 389 436 매출총이익 453 54 686 812 매출채권 146 199 272 35 판매비와관리비 187 215 274 33 재고자산 8 11 12 영업이익 266 289 412 59 기타유동자산 128 13 14 157 영업외손익 -8-37 -42 26 고정자산 523 651 719 77 금융손익 26 44 62 82 투자자산 251 35 314 318 외환관련손익 -1-2 유형자산 177 229 272 37 지분법평가손익 -44-69 -95-46 무형자산 95 117 133 145 자산처분손익 36-3 자산총계 1,717 2,2 2,943 3,26 기타영업외손익 -25-7 -1-11 유동부채 181 181 247 276 경상이익 257 252 37 535 매입채무 39 71 96 18 특별손익 단기차입금 법인세차감전순이익 257 252 37 535 유동성장기부채 법인세비용 76 86 11 159 기타유동부채 142 11 15 168 당기순이익 182 166 26 376 고정부채 15 14 19 23 Free Cash Flow 262 95 18 289 사채 RI 182 166 26 376 장기차입금 EBITDA 39 352 488 596 기타고정부채 15 14 19 23 유형, 무형자산상각비 44 63 76 87 부채총계 196 195 266 299 매출총이익률 (%) 53.6 47.9 47.7 5.5 자본금 111 113 113 113 EBITDA마진율 (%) 36.6 33.4 34. 37.1 잉여금 1,469 1,675 1,9 2,243 영업이익률 (%) 31.4 27.5 28.7 31.7 자본조정 -6-43 -43-43 경상이익률 (%) 3.5 23.9 25.7 33.3 자본총계 1,52 1,745 1,971 2,313 순이익률 (%) 21.5 15.8 18.1 23.4 예상현금흐름표 ( 요약 ) ( 단위 : 억원 ) 예상주당가치및 valuation( 요약 ) 5.12 6.12F 7.12F 8.12F 5.12 6.12F 7.12F 8.12F 영업활동으로인한현금흐름 388 24 383 488 PER(x) 21.3 29.9 19.1 13.2 당기순이익 182 166 26 376 PCFR(x) 19.3 25.2 16.7 11.8 비현금수익비용가감 122 179 26 173 PSR(x) 4.6 4.7 3.5 3.1 유형자산감가상각비 19 3 38 45 PBVR(x) 2.7 3. 2.7 2.3 무형자산상각비 24 32 38 42 P/EBITDAPS(x) 12.5 14.1 1.2 8.3 기타비현금수익비용 78 116 13 86 EV/EBITDA(x) 9.5 11.1 6.5 5. 영업활동으로인한자산및부채의변동 84-141 -83-6 EPS( 원 ) 816 734 1,148 1,661 매출채권감소 ( 증가 ) -14-79 -18-72 CFPS( 원 ) 93 868 1,315 1,858 재고자산감소 ( 증가 ) -8-3 -1 SPS( 원 ) 3,8 4,646 6,347 7,13 매입채무감소 ( 증가 ) 16 31 26 11 BVPS( 원 ) 6,4 7,189 8,115 9,572 기타자산, 부채변동 -84-86 3 1 주당EBITDA( 원 ) 1,391 1,553 2,155 2,634 투자활동으로인한현금흐름 98-49 -399-231 배당성향 18.2 2.5 13.1 9. 유형자산처분 ( 취득 ) -161-8 -8-8 현금배당률 (%) 3. 3. 3. 3. 무형자산감소 ( 증가 ) -38-16 -55-55 배당수익률 (%).9.6.6.6 투자자산감소 ( 증가 ) 263-142 -14-5 부채비율 (%) 12.9 11.2 13.5 12.9 기타투자활동 34-171 -16-46 유동비율 (%) 658.1 758.5 91.9 91.9 재무활동으로인한현금흐름 31 67-29 -3 차입금 / 자기자본 (%) - - - - 사채및차입금의증가 ( 감소 ) 순차입금 / 자기자본 (%) -6.5-6.7-91.4-87.2 자본의증가 ( 감소 ) 31 127-34 -34 순차입금 / 매출액 (%) -18.7-1.7-125.4-125.4 배당금의지급 -33-34 -34 순금융비용 / 매출액 (%) -3. -4.1-4.3-5.1 기타재무활동 -6 5 4 영업이익 / 금융비용 (x) - - - - 현금의증가 516-138 -44 227 ROA(%) 11.9 8.9 1.5 12.1 기초현금 392 98 831 1,412 ROE(%) 13.2 1.2 14. 17.6 기말현금 98 75 786 1,639 ROIC(%) 47.8 48.9 53.5 56.8 자료 : 대우증권리서치센터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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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분석 Compliance Notice - 당사는 27 년 3 월 7 일현재해당회사와관련하여특별한이해관계는없습니다. - 본자료는 27 년 3 월 7 일당사홈페이지에게시된자료로, 기관투자가등제 3 자에게사전제공한사실이없습니다 - 본자료를작성한애널리스트 ( 김창권 ) 는 27 년 3 월 7 일현재해당회사의유가증권을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또한동자료를작성함에있어게재된내용들이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고있으며, 외부의부당한압력이나간섭없이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 투자의견분류및적용기준 ( 기간은 6 개월기준 ) 매수 ( 시장대비 15% 이상의초과수익이예상 ), Trading Buy( 시장대비 1% 이상의초과수익이예상되나주가에영향을주는변수의불확실성이높은경우 ), 중립 ( 시장대비 -1~1% 이내의등락이예상 ), 비중축소 ( 시장대비 1% 이상의주가하락이예상 ) - 투자의견및목표가등추이 ( 투자의견제시일이비영업일인경우익일영업일로표시함 ) 주가 (---), 목표주가 ( - - - ), Not covered( ), 매수 ( ), Trading Buy ( ), 중립 ( ), 비중축소 ( ) ( 원 ) CJ인터넷 [ 매수 /26, 원 ] 45, 4, 35, 3, 25, 2, 15, 1, 5, 5.3 5.9 6.3 6.8 7.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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