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누리는문화행복한대한민국 Korean Folk Performance For Visitors 05MAY 2017 토요상설공연 Saturday Performances in May 2017 년 5 월매주토요일오후 3 시, 국립민속박물관대강당 일요상설공연 Sunday Per

Similar documents

ÇѸ¶´ç 32P

함께누리는문화행복한대한민국 Korean Folk Performance For Visitors 01JANUARY 2018 토요상설공연 Saturday Performances for January 2018 년 1 월매주토요일오후 3 시, 국립민속박물관대강당

dict_ pdf

함께누리는문화행복한대한민국 Korean Folk Performance For Visitors 11NOVEMBER 2017 토요상설공연 Saturday Performances for November 2017 년 11 월매주토요일오후 3 시, 국립민속박물관대강당

민속지_이건욱T 최종

함께누리는문화행복한대한민국 Korean Folk Performance For Visitors 12DECEMBER 2017 토요상설공연 Saturday Performances for December 2017 년 12 월매주토요일오후 3 시, 국립민속박물관대강당

<B3EDB9AEC1FD5F3235C1FD2E687770>

<303220C7D1C5C2B9AE2E687770>

11¹Ú´ö±Ô

<BABBB9AE2E687770>

pdf..

03¹ü¼±±Ô

<5B335DC0B0BBF3C8BF2835B1B35FC0FAC0DAC3D6C1BEBCF6C1A4292E687770>

<313020C1A4BFECBAC034332E687770>

퇴좈저널36호-4차-T.ps, page Preflight (2)

,,,,,, ),,, (Euripides) 2),, (Seneca, LA) 3), 1) )

영상문화27호 (보람편집)_수정 (4).hwp

430출력-3

<C7D1B9CEC1B7BEEEB9AEC7D03631C1FD28C3D6C1BE292E687770>

선초 정재연구\(수정 및 첨가\)

<B3EDB9AEC1FD5F3235C1FD2E687770>

Stage 2 First Phonics

장양수

272 石 堂 論 叢 49집 기꾼이 많이 확인된 결과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이야기의 유형이 가족 담, 도깨비담, 동물담, 지명유래담 등으로 한정되어 있음도 확인하였 다. 전국적인 광포성을 보이는 이인담이나 저승담, 지혜담 등이 많이 조사되지 않은 점도 특징이다. 아울

<C5F0B0E8C7D032352D3030B8F1C2F C1FD292E687770>


국악누리5월호2차내지

p 19; pp 32 37; 2013 p ㆍ 新 興 寺 大 光 殿 大 光 殿 壁 畵 考 察 ; : 2006

pdf 16..

I&IRC5 TG_08권

<B1B9BEC7BFF8B3EDB9AEC1FD20C1A63331C1FD2DBABBB9AE E687770>

30이지은.hwp

DBPIA-NURIMEDIA

_ _ Reading and Research in Archaeology. _ Reading and Research in Korean Historical Texts,,,,,. _Reading and Research in Historical Materials from Ko

공연영상

DBPIA-NURIMEDIA

현대영화연구

한국성인에서초기황반변성질환과 연관된위험요인연구

4 월토요상설공연 Saturday Performances in April, Every Saturday 3:00Pm, Museum Auditorium 2016 년 4 월매주토요일, 오후 3 시, 국립민속박물관대강당 함께누리는문화행복한대한민국 Korean Folk Perf

step 1-1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편 5. 오비맥주 카스 카스 후레쉬 테이블 맥주는 천연식품이다 편 처음 스타일 그대로, 부탁 케어~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지속적인 모발 관리로 끝까지 스타일이 유지되도록 독보적이다! 근데 그거 아세요? 맥주도 인공첨가물이

<B1E2C8B9BEC828BFCFBCBAC1F7C0FC29322E687770>

서론 34 2


<B9AEC8ADC4DCC5D9C3F7BFACB1B82D35C8A32833B1B3292E687770>

01이정훈(113~127)ok

<BEEEB9AEB7D0C3D C8A3C7D5BABB283132BFF93330C0CF292E687770>

212 영상기술연구 세대라고 할 수 있다. 이 뉴 뉴웨이브 세대란 60년대 일본의 영화사에서 과거세대와는 단 절된 뉴웨이브 의 흐름이 있었는데 오늘날의 뉴웨이브 세대를 뛰어넘는다는 의미에서 뉴 뉴웨이브 세대로 불린다. 뉴 뉴웨이브 세대 감독들의 경향은 개인적이고 자유분

함께누리는문화행복한대한민국 Korean Folk Performance For Visitors 04April 2018 토요상설공연 Saturday Performances for April 2018 년 4 월매주토요일오후 3 시, 국립민속박물관앞마당 일요상설공연 Sunda

00표지

_KF_Bulletin webcopy

44-6대지.07전종한-5

7 1 ( 12 ) ( 1912 ) 4. 3) ( ) 1 3 1, ) ( ), ( ),. 5) ( ) ). ( ). 6). ( ). ( ).

134 25, 135 3, (Aloysius Pieris) ( r e a l i t y ) ( P o v e r t y ) ( r e l i g i o s i t y ) 1 ) 21, 21, 1) Aloysius Pieris, An Asian Theology of Li

000표지

歯M PDF

- 2 -

01김경회-1차수정.hwp

2013여름영어캠프팜편최종

49-9분동안 표지 3.3

대한한의학원전학회지24권6호-전체최종.hwp

03-ÀÌÁ¦Çö

May 2014 BROWN Education Webzine vol.3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목차 From Editor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Guidance 우리 아이 좋은 점 칭찬하기 고맙다고 말해주세요 Homeschool [TIP] Famil

2011´ëÇпø2µµ 24p_0628

현대영화연구

( ) ) ( )3) ( ) ( ) ( ) 4) 1915 ( ) ( ) ) 3) 4) 285

04±èºÎ¼º

dict_ pdf

untitled

300 구보학보 12집. 1),,.,,, TV,,.,,,,,,..,...,....,... (recall). 2) 1) 양웅, 김충현, 김태원, 광고표현 수사법에 따른 이해와 선호 효과: 브랜드 인지도와 의미고정의 영향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18권 2호, 2007 여름

2 佛敎學報 第 48 輯 서도 이 목적을 준수하였다. 즉 석문의범 에는 승가의 일상의례 보다는 각종의 재 의식에 역점을 두었다. 재의식은 승가와 재가가 함께 호흡하는 공동의 場이므로 포 교와 대중화에 무엇보다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믿음을 지니고 있었다. 둘째

Output file

DBPIA-NURIMEDIA

본문01

WRIEHFIDWQWF.hwp

11.8.HUHkoreanrock.hwp


(JH)

27 2, * ** 3, 3,. B ,.,,,. 3,.,,,,..,. :,, : 2009/09/03 : 2009/09/21 : 2009/09/30 * ICAD (Institute for Children Ability

<30322D28C6AF29C0CCB1E2B4EB35362D312E687770>

untitled

DBPIA-NURIMEDIA

아니라 일본 지리지, 수로지 5, 지도 6 등을 함께 검토해야 하지만 여기서는 근대기 일본이 편찬한 조선 지리지와 부속지도만으로 연구대상을 한정하 기로 한다. Ⅱ. 1876~1905년 울릉도 독도 서술의 추이 1. 울릉도 독도 호칭의 혼란과 지도상의 불일치 일본이 조선

Àå¾Ö¿Í°í¿ë ³»Áö

服飾

<BFA9BAD02DB0A1BBF3B1A4B0ED28C0CCBCF6B9FC2920B3BBC1F62E706466>

(2005) ,,.,..,,..,.,,,,,

IKC43_06.hwp

<30322D3031BCD5B5BFC8A32DC6EDC1FD2E687770>

<30322DBDC5B8EDC1F72E687770>

2 御 手 洗 辰 雄 25 社 民 論 指 導 朝 鮮 春 秋 會 辛 島 島 驍 文 章 報 國 250 朝 鮮 文 人 協 會 3 書 畵 觀 半 4 漢 學 畵 筆 報 國 親 日 儒 學 系 2 內 地 % 外 地 亞 細 亞 硏 究 51: pp 1

<B1B9BEC7BFF8B3EDB9AEC1FD5FC1A63234C1FD5FBFCF2E687770>

135 Jeong Ji-yeon 심향사 극락전 협저 아미타불의 제작기법에 관한 연구 머리말 협저불상( 夾 紵 佛 像 )이라는 것은 불상을 제작하는 기법의 하나로써 삼베( 麻 ), 모시( 苧 ), 갈포( 葛 ) 등의 인피섬유( 靭 皮 纖 維 )와 칠( 漆 )을 주된 재료

<BFB5B3B2C7D03231C8A32DC3D6C1BEC6EDC1FDBABB2836BFF93236C0CF292E687770>

,,,.,,,, (, 2013).,.,, (,, 2011). (, 2007;, 2008), (, 2005;,, 2007).,, (,, 2010;, 2010), (2012),,,.. (, 2011:,, 2012). (2007) 26%., (,,, 2011;, 2006;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1, pp DOI: (LiD) - - * Way to

Page 2 of 6 Here are the rules for conjugating Whether (or not) and If when using a Descriptive Verb. The only difference here from Action Verbs is wh

<28BCF6BDC D B0E6B1E2B5B520C1F6BFAABAB020BFA9BCBAC0CFC0DAB8AE20C1A4C3A520C3DFC1F8C0FCB7AB5FC3D6C1BE E E687770>

Transcription:

함께누리는문화행복한대한민국 Korean Folk Performance For Visitors 05MAY 2017 토요상설공연 Saturday Performances in May 2017 년 5 월매주토요일오후 3 시, 국립민속박물관대강당 일요상설공연 Sunday Performances in May 2017 년 5 월매주일요일오후 2 시, 국립민속박물관앞마당

함께누리는문화행복한대한민국 Korean Folk Performance For Visitors 5 월토요상설공연 Saturday Performances in May, Eery Saturday 3:00 Pm, Museum Auditorium 2017 년 5 월매주토요일, 오후 3 시, 국립민속박물관대강당 5 월일요열린민속무대 Performances for May, Every Sunday 2:00 pm. Museum Courtyard 2017 년 5 월매주일요일오후 2 시, 국립민속박물관앞마당 제 993 회김호동의일곱번째의우리춤 ' 回舞 ' Kim Hodong s Dance Piece No.7 'Return to the Way of the Dancer' 05. 06. 제 994 회유정숙의청가묘무 ( 淸歌妙舞 )Ⅰ Yoo Jeongsuk s Cheonggamyomu (Clear Voice & Quaint Dance) 05. 13. 제 995 회 최진의가야금소리와함께하는음악여행 Choi Jin's Journey of Music along with the Sound of Gayageum 05. 20. 제 996 회이성준의음악이야기창작, 그깊이를더하다. Music Storytelling by Lee Seongjun : Creation, Adding Depth to the Various Sounds 05. 27. 제 412 회해설이함께하는유네스코 다함께택견한마당 Dynamic Taekkyeon Performance with its ntroduction as a UNESCO Heritage 05. 07. 제 413 회남도의멋진도북놀이와함께하는우리문화 Embracing Korean Culture through the Style of the Southern Province, Jindo Buknori 05. 14. 제 414 회연희판놀음 두남자의길 Yeonhui Pannolum Two Men s Road 05. 21. 제 415 회전통예술원유흥의 연희공감 The Traditional Art Academy Yuheung s Sympathy of Yeonhui 05. 28.

Korean Folk Performance For Visitors 6 월공연일정미리보기 Performance Schedule in June 06.03.( 토 ) 녹음방초 ( 綠陰芳草 ) : 박물관국악에취하다 06.04.( 일 ) 살판 잘하면살판, 못하면죽을판! 06.10.( 토 ) n the Woods 06.11.( 일 ) 해설이있는유네스코무형유산 남사당풍물놀이 06.17.( 토 ) 황귀자의우리전통춤과한국가곡의만남그리고이야기 1 06.18.( 일 ) 경기도무형문화재제44호과천무동답교놀이 06.24.( 토 ) 우리민속한마당 1,000회특집기획공연 06.25.( 일 ) 전통국악활성화프로젝트 풍장소리 공연일정및내용은사정에의해변경될수있습니다.

제993회 토요상설공연 The 993rd Saturday Performance 김호동의 일곱 번째의 우리 춤 回 舞 Kim Hodong s Dance Piece No.7 "Return to the Way of the Dancer" 2017. 05. 06. Saturday(토) 3:00pm 국립민속박물관 대강당 Museum Auditorium 이번 공연은 춤의 세계로 다시 돌아와서 더욱더 성숙되고 완숙한 모습으로 돌아와서 이제는 춤만 추고 살아가겠다고 다짐을 하는 의미로 제목을 '回 舞'(돌아와서 춤춘다)로 지었다. 영 남춤을 기본으로 창작한 비상 은 창공을 나는 학의 고고함과 자유분방함을 표현하였다. 부 채춤 은 한국 무용의 대명사로 알려진 작품으로, 이 세상에 살아있는 모든 것을 춤으로 표현 하였다. 한량무 는 남성의 멋과 흥이 잘 나타난 춤으로 선비의 품격을 고고한 멋으로 승화하 였다. 태평무 는 국가의 평안을 위해 추었던 춤으로 단아하고 정갈한 춤사위가 특징이다. 소 고춤 은 농악에서 소고놀이의 독특한 춤사위와 다양한 가락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하여 무대 화 한 춤으로 경쾌하고 절도 있게 몰아치는 춤이다. 승무 는 춤으로 표현할 수 있는 미의 극 치를 보여주는데, 이번 공연에서는 남성의 춤으로 새롭게 구성되었다. 마지막으로 진도북춤 은 장단과 가락이 대단히 섬세하고 춤사위의 기교가 뛰어나 투박하지 않고 세련되면서 예술 성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The title, 'Return to the Way of Dancer' reflects the performers' determination to live as a dancer, becoming more mature and skilful by returning to the world of dance. Based on Yeongnam regional dances, the original dance piece called 'Rising' illustrates the freedom and elegance of the flying crane. 'Fan Dance', as known as the epitome of Korean dance, expresses the lives in the universe throughout refined movements. 'Hallyangmu' a male dancer depicts gallant steps of noblemen's aloof yet graceful dignity. A dance praying for an reign of peace named Taepyungmu' has the aspects of the gorgeous and beautiful artistic movement. One of the exciting performances from Nongak (farmer's music), Sogo-chum, dancing with handed instruments, Sogo (small drum) will lead up to the climax through its unique steps dynamic rhythm. Then, following that performance is 'Seungmu', which will present the idal beauty, especially by a male dancer. Finally, 'Jindo Buk-chum' will be the finale showcasing its artistry of delicate beats and rhythm with technical and sophisticated movements. 01 비상 Rising 02 부채춤 Fan Dance 03 한량무 Hallyangmu 04 태평무 Taepyungmu 05 소고춤 Sogo-chum 06 승무 Seungmu 07 진도북춤 Jindo Buk-chum 대 표 김호동(한국전통 춤 문화예술연구소 소장) 연 출 윤명화 출 연 김호동, 윤명화, 구명서, 유혜지, 김승현, 구혜민, 김여운

해설이함께하는유네스코 다함께택견한마당 Dynamic Taekkyeon Performance with its ntroduction as a UNESCO Heritage 2017. 05. 07. Sunday( 일 ) 2:00pm 국립민속박물관앞마당 Museum Courtyard 제 412 회일요열린민속무대 The 412nd Sunday Performance 조선시대보고즐기는오락적유흥거리택견판재현으로우리민족의멋, 흥, 신명을전달하는무대로, 오늘공연은 30분의공연관람과 30분의체험활동으로구성되어있다. 택견은무형문화재제 76호이자유네스코인류무형유산으로등재된무예로일정한규칙을정해기량과기술을겨룬다. 윗마을과아랫마을이편을갈라시합을벌이지만경기에이긴마을은논농사에풍년이들고, 경기에진마을은밭농사에풍년이든다는우리선조들의진정한상생 ( 相生 ) 의철학을엿볼수있는전통무예이다. 참여마당에서는택견의몸풀기와 연단18 를배워보며, 우리몸짓속에담긴배려와상생의정신을체험한다. 젊은세대들과마음을열고공감과소통을통해모두가하나되어함께즐길수있는택견공연이될것이다. n order to convey the taste, excitement, and freshness of Korean nationality, this stage is the reenactment of Taekkyeon (Traditional Korean Martial Arts), a dynamic street performance from the Joseon dynasty (1392-1897). The performance consists of a thirty minute show followed by experimental activities. Taekkyeon (ntangible Cultural Property No. 76 as well as one of the representative list of the ntangible Cultural Heritage of Humanity by UNESCO) is comprised of competing skills and techniques in accordance with certain rules. Based on a belief related with the harvest, people from two different villages were split into two groups and compared their Taekkyeon skills. Without the result of the competition, both winning and losing teams would face an abundant harvest respectively in rice farming and dry-field farming. n other words, the traditional martial arts conveys the philosophy of genuine Sangsaeng (coexistence) among Korean ancestors. n the joint stages with guest participation, the audience will be able to learn the warmup and Discipline 18 of Taekkyeon while experiencing the philosophy of solitude and coexistence. The Taekkyeon demonstration will bring forward 'communal harmony', which means the spirit of composure and taste from Korean people. 01 탈무극 ( 舞劇 ) Mask Dance Performance 02 백기신통비각술 ( 百技神通飛脚術 ) Baekgisintongbigaksul 03 100년전결련택견 Centennial Gyeollyeon Taekkyeon 04 참여마당 : 다함께첫마당 Guest Participation : Joint Stage 1 05 참여마당 : 다함께두마당 Guest Participation : Joint Stage 2 대표안재식 ( 발광엔터테인먼트대표 ) 출연이지수, 김성현, 고윤영, 이선민, 이상호, 정현재, 함진석, 조하나, 이나라, 오수영, 허재민

제 994 회토요상설공연 The 994th Saturday Performance 유정숙의청가묘무 ( 淸歌妙舞 )Ⅰ Yoo Jeongsuk s Cheonggamyomu (Clear Voice & Quaint Dance) 2017. 05. 13. Saturday( 토 ) 3:00pm 국립민속박물관대강당 Museum Auditorium 이번공연은시간이지나면정신은사라지고형식만남는안타까움과, 예술은삶속에어우러져있을때진정한가치가생긴다는생각을바탕으로마련되었다. 아름다운춤을한자리에마련하여무대위에서원래의모습으로재현, 재창조하였다. 첫무대는장단에맞춰흥겹게춤을추는한과흥의이미지를복합적으로나타낸 여인의향기 이다. 홍안의얼굴을부채로가리고자신의멋으로한을풀어내는여인들의자태가묘사되어있다. 이어서봄날에화원에서꽃과나비가노는서정적풍경을표현한 화접무, 독창성이돋보이는명작무김진걸의 내마음의흐름 이상연된다. 향발을치면서경쾌한소리를내는향발무를재창조한 무녀수악, 살풀이춤을재창조한 긔룬것은다님이라, 독특한리듬감과찰나의몸짓을즉흥적으로표현한 진도북춤 이연달아상연된다. 마지막으로나라의태평성대를기원하는국가중요무형문화제제92호 태평무 가상연된다. This performance is based on the ideas of sorrow regarding how time remains without the spirit, and only the true value of art blooms in real life. Throughout preparing beautiful movements into a place, the dances will be recreated and reenacted. Under the title of The Scent of Woman, the first stage complexly emerges the images of sorrows and mirth by following the beats. t depicts the alluring look of women who resolves own deep sorrow by their beauty while screening their rosy cheeks with a fan. Following performances will be, Hwajeopmu illustrating a lyrical scenery that a butterfly flits over flowers in the Spring garden, and The Flow of my Heart heightening its originality by a dance master, Kim Jingeol. Then, three recreations of traditional dance piece will be played. Munyeosooak, Hyangbalmu (dance with small brazen musical instruments called Hyangbal) along with dynamic sounds. All about Missing You, a courteous yet solemn ritual dance called Salpuri-chum. 'Jindo Buk-chum', an impromptu expression of its unique rhythms and momentary gestures. 'Taepyeongmu' a dance to wish great peace and prosperity which is designated as mportant ntangible Cultural Heritage No.92 will finalized the whole stage. 01 여인의향기 The Scent of Woman 02 화접무 Hwajeopmu 03 내마음의흐름 The Flow of my Heart 04 무녀수악 Munyeosooak 05 긔룬것은다님이라 All about Missing You 06 진도북춤 Jindo Buk-chum 07 태평무 Taepyeongmu 대표유정숙 ( 대한민국전통예술전승원예술감독 ) 사회정모정 ( 효산무용단수석무용수 ) 출연이현선, 이채연, 권미선, 서다혜, 홍하경, 신소연, 정인지

남도의멋진도북놀이와함께하는우리문화 Embracing Korean Culture through the Style of the Southern Province, Jindo Buknori 2017 05. 14. Sunday( 일 ) 2:00pm 국립민속박물관앞마당 Museum Courtyard 제 413 회일요열린민속무대 The 413rd Sunday Performance 이번공연은 남도의멋진도북놀이와함께하는우리문화 로, 전통타악연주와춤으로구성되었다. 한국전통타악연주의대표적장르인사물놀이로시작하여, 한량과승려가한여인을유혹하는내용을춤으로표현한 한량무 로이어진다. 진쇠춤 은무관복차림에꽹과리를들고추는춤으로화려한복색과외발뛰기, 꽹과리를휘두르는춤사위가특이하다. 사물판굿 은사물악기로상모를돌리면서간결하고예술성있게표현한사물놀이이다. 진도북놀이 는전라남도진도에서전해오는북놀이로다양한기법을구사하는북장단과더불어뛰어남춤사위를선보인다. 사물놀이의신명과한량무의여유, 강하고화려한진쇠춤, 사물판굿의기예와놀이속에마지막으로인간문화재와그제자들이직접펼치는힘차고즐거운진도북놀이로마무리된다. Under the theme of 'Embracing Korean Culture through the Style of the Southern Province, Jindo Buknori', the stage is filled with traditional percussion beats and dances. The representative Korean traditional percussion quartet, Samulnori lifts the curtain. 'Hallyangmu' consists a story regarding a playboy and a monk and their temptation in a woman into dance. Through beating Kkwaenggwari (small gong) dynamically while dressing up as a military officer, performance entitled 'Jinsoi-chum' presents its eccentric features; jumping within colorful outfits and handling Kkwaenggwari. 'Samulpangut' is a type of Samulnori that presents its refined artistry through spinning Sangmo (a long tailed hat). The regional styled drum beats, 'Jindo Buknori', which is inherited from Jeollanam-do Jindo will express spleened movements along with various exciting drum beats. A dance master as known as a human cultural assets and his disciples will deliver the dynamic and cheerful performance Jindo Buknori to sum up the stage; the excitement of Samulnori, the composure of Hallyangmu, the powerful yet colorful merits of Jinsoi-chum, and the technical skills of Samulpan-gut. 01 사물놀이 Samulnori 02 한량무 Hallyangmu 03 진쇠춤 Jinsoi-chum 04 사물판굿 Samulpan-gut 05 진도북놀이 Jindo Buknori 대표박강열 ( 전라남도무형문화제 18 호진도북놀이예능보유자 ) 출연진도북놀이박강열선생님과진도및서울이수자, 전수생일동

최진의가야금소리와함께하는음악여행 Choi Jin's Journey of Music along with the Sound of Gayageum 2017 05. 20. Saturday( 토 ) 3:00pm 국립민속박물관대강당 Museum Auditorium 제 995 회토요상설공연 The 995th Saturday Performance 이번공연은천년의악기인가야금을통하여역사를느낄수있는음악회를준비하였다. 물흘러가듯면면히내려온유구한역사의음악들을시대별로나누었다. 조선전기선비가즐겼던음악 영산회상, 조선후기의민속악중판소리춘향가의한대목인 쑥대머리, 기악의꽃이었던 산조 를연주하여음악으로마음을가다듬었던선비의감흥을느낄수있도록하였다. 더불어가야금개량의시작인철가야금을춤과함께처음으로연주하여보는즐거움을색다르게느낄수있도록하였다. 과거와현대까지잇는다리를 7음계의풍부한음역대의 25현가야금앙상블연주로준비하여, 공연을관람하는관객이조선시대의선비음악부터가장현대적인 21세기음악까지감상하도록구성하였다. 이번공연에서또다른시사점을찾는다면, 신라의가야금인전통가야금법금 ( 法琴 ) 과산조가야금, 철가야금, 25현금에이르기까지전통부터현대개량금까지연주하는것으로, 의미있는무대가될것이다. n order for audience to feel the history, the stage will deliver the sound of Gayaguem, the Korean zither that has over 1,000 years of history. Historical musics, which have been descended as flowing of water, is arranged into periods. The stage aims to carry the inspiration of noblemen who refined its mind through musics. n particular, representative songs of chronology such as 'Yeongsanhoisang of 'noblemen's favorite songs from early Joseon dynasty, 'Ssuk-dae Meori' of a song from the operatic rendition (Pansori) named Chunhyangga among popular folk songs of late Joseon dynasty, and 'Sanjo' as the represent of the Korean instrumental music. n addition, the premier of an unique collaboration regarding dance and music playing the modernized Gayageum that use iron strings will feast the audiences' eyes and ears with dazzling movements. Also, the performer depicts the bridge between the past to the present through presenting ensembles of 25 string Gayageum in a rich sound range of heptatonic scale. So, the audience can travel the time through; from the noblemen's music of Joseon dynasty to the 21 century's modern times. n other words, another meaningful view points of the stage will be enjoying the colorful sounds of music instrument from traditional to modern in a different perspective. 01 선비가즐겨듣던영산회상 염불도드리, 타령, 군악 Noblemen's favorite song 'Yeombuldoduri' 02 희로애락이서려있는 성금연류가야금짧은산조 Seong Geumyeon styled Gayageum Sanjo' 03 가야금병창 쑥대머리 Gayaguem Chorus 'Ssuk-dae Meori' 04 춤과함께하는철가야금 Modernized Gayaguem Play with Dance 05 25현협주곡 달의노래 25 string Ensemble 'The Moon Song' 06 25현협주곡 서울의四大門 25 string Ensemble 'The Four Gates of Seoul' 대표최진 ( 한국교원대학교음악교육과교수 ) 출연임용남, 노승주, 김주경, 김경하, 최연지, 장수미, 최정호

연희판놀음 < 두남자의길 > Yeonhui Pannolum Two Men s Road 2017. 05. 21. Sunday( 일 ) 2:00pm 국립민속박물관앞마당 Museum Courtyard 제 414 회일요열린민속무대 The 414th Sunday Performance < 두남자의길 > 은풍물쟁이로활동한 김호석 과 오승재 의희. 노. 애. 락이담겨있는풍물이야 기를전통연희공연판이다. 풍물의도시부평평야에서풍년을기원하며부르던농부들의일노 래와풍장소리그리고해안가어부들이풍어만선을염원하며부르던노동요를모티브로제 작되었다. 그리고꽹과리시나위, 북놀이시나위등의전통풍물과재즈풍의퓨전국악곡과연 주곡의창작풍물이어울리는연희판놀음이다. 이번공연은길놀이로시작하여, 장단과추임새 를배워보기도하며함께호흡하는가장한국적인무대를연출할것이다. Under the theme of Two Men s Road, two performers, Kim Hoseok and Oh Seungjae, represent a folk story consists of human feeling like joy, anger, sorrow and pleasure. The performance is created in work song motifs; songs from farmers of Bupyeong plain where is the city of Pungmul (Korean folk custom) wishing for a abundant harvest with the sounds of aerial sepulture and fishermen s song wishing for full load of fish. Following stage will be filled with traditional folk beats as Sinawi (improvisational and freestyle performance) of Kkwaenggwari (small handed gong) and Buknori (drum) along with Jazz styled fusion Gukak (Korean classical music) and repertoires. n other words, the show will be the most Korean styled stage which audience will be able to harmonize with performers through various activities as the opening performance of Gilnori (farmers festival performance as a parade), learning rhythms and movements. 01 길놀이, 사물판굿 Gilnori, Samulpan-gut 02 추임새, 장단배우기 Guidance for Rhythms and Steps 03 꽹과리시나위 Kkwaenggwari Sinawi 04 북놀이시나위 ' 어울림 ' Buknori Sinawi 'Eullim' 05 설장고시나위사물놀이 Seoljanggo Sinawi Samulnori 06 퓨전연주곡 ' 산토리니 ' Fusion Repertoire 'Santorini' 07 퓨전국악곡 ' 도솔가 ', ' 세벌매기 ' Fusion Classical Music 'Dosolga', 'Sebeolmaegi' 대표서광일 ( 전통연희단잔치마당대표 ) 출연김호석, 오승재, 정은주, 최병진, 김현주, 나연임, 오부자, 정하규, 박가아

이성준의음악이야기 : 창작, 그깊이를더하다. Music Storytelling by Lee Seongjun :Creation, Adding Depth to the Various Sounds 2017. 05. 27. Saturday( 토 ) 3:00pm 국립민속박물관대강당 Museum Auditorium 제 996 회토요상설공연 The 996st Saturday Performance 이번무대는서양의대표적인악기인피아노와대금이함께연주하기위해마련되었다. 두작곡가가세대를아우르고동, 서양인이함께즐기고감상할수있도록작, 편곡한무대를상연한다. 동행 은함께연주하고또함께들어주는이가있는행복함을표현한곡으로대금과피아노로초연된다. 산조 는이생강류대금산조를재해석한곡으로, 애절하면서도흥겨운부분을가미하여합주로연주의맛을더하였다. 세번째무대는이성준이작, 편곡하여피아노와함께연주하는무대로관객과의소통을모색하였다. 민요를위한 꽃비 는각지방의특색있는민요를 25현가야금으로편곡하여연주한무대이며, 적음 은다양한변화에맞게어울어지는전통무용을감상하는무대이다. This stage will be filled with ensemble of the piano, the representative western music instrument and Daegeum, the large transverse bamboo flute. Two composers presents creative original stages in order to embrace generations while delight both Asians and Westerners. n its premiere, 'Accompany' illustrates the happiness of playing and listening musics with others in harmony between the piano and Daegeum. Compared with the original free-style solo play called Sanjo, the performance titled 'Sanjo' presents tasteful sounds of ensemble including doleful yet cheerful tunes. As the recreation of Lee Saenggang styled Deageum Sanjo. The third performance, Deaguem and Piano duet, composed by Lee Seongjun is prepared to communicate with the audience. 'Flower Rain' for Folk Songs is arranged to a piece for the 25 string Gayageum, to consist of unique folk songs from various provinces. The finale, 'Jeokeum' presents the flexibility of Korean traditional dance, which harmonizes in diverse changes. 01 대금독주곡 ' 동행 ' Daegeum Solo 'Accompany' 02 대금합주곡 ' 산조 ' Daegeum Ensemble 'Sanjo' 03 대금과피아노 Daegeum with Piano Duet : 모정의꿈, 어메이징그레이스, 한오백년, 칠갑산 : Dream of Maternal Love, Amazing Grace, Hanobaeknyeon, Chilgapsan 04 25현가야금 : 민요를위한 ' 꽃비 ' 25 string Gayageum : 'Flower Rain' for Folk Songs 05 대금과창작무 : ' 적음 ' Daegeum with Original Dance : 'Jeokeum' 06 앵콜곡 Encore 대표이성준 ( 태오름민족가무악단대표 ) 출연이관웅, 송승민, 이종혜, 김한백, 국립전통예고재학생

전통예술원유흥의 연희공감 The Traditional Art Academy Yuheung s Sympathy of Yeonhui 2017. 05. 28. Sunday( 일 ) 2:00pm 국립민속박물관앞마당 Museum Courtyard 제 415 회일요열린민속무대 The 415th Sunday Performance 연희공감 은 전통연희 로많은사람들과함께즐기고싶음을표현하고자, 하는이와보는이가하나의공감대로어우러져즐길수있음을보이는공연이다. 먼저관객들의흥을돋궈주는 길놀이 를시작으로관객들의액운을물리치고복을빌어주는영남지방의축원 고사덕담소리인 비나이다, 사물놀이의신나는리듬과국악실내악의흥겨운선율이있는신모듬 3악장 놀이 로국악의조화로움을선사한다. 부채살사이사이여인의한과흥을가득담은여성군무 여인의향기, 역동적인움직임과신명나는가락에남성의힘을얹은 버꾸춤 이상연된다. 유네스코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등제된 판소리, 여러가지연희놀음의집합체이며그집합체의절정을함께느낄수있는 판놀음 을마지막으로관객과함께공감하는공연을마무리한다. The stage entitled 'Sympathy of Yeonhui' narrates the merriment of traditional performance as the literal meaning in order to interact with the audience. The program begins with 'Gilnori' to transmit the excitement of traditional rhythms. Then, a prayer as well as a ritual remarks of blessing from Yeongnam region called 'Binaida' will be presented to wish fortunes while driving evils away. Under the title of the 3rd movement 'Nori', the stage will express the harmony of Korean music through dynamic rhythms of Samulnori (percussion quartet) along with rhythmical melodies of classical chamber music. As the title, 'the Scent of Woman', female dancers will illustrate its merits and sorrow throughout their fans. Following performance, 'Beokkuchum' will deliver powerful movements with joyful beats. n order to interact with the audience, 'Pansori' of the ntangible Cultural Heritage of Humanity accredited by UN- ESCO and 'Pannoleum' of the highlight of various Yenhui will be peformed to lead up to the climax in the finale. 01 길놀이 Gilnori 02 비나이다 Binaida 03 신모듬 3악장 놀이 The 3rd movement 'Nori' 04 여인의향기 The Scent of Woman 05 버꾸춤 Beokku-chum 06 판소리 Pansori 07 판놀음 Pannoleum 대표양태양 ( 인천광역시연수구립풍물단악장 ) 출연양태양, 조태욱, 이동현, 이재일, 김문수, 권재환, 이정대, 권기호, 박재형, 김정우, 권미선, 위다은, 서다혜, 홍하경, 신소연, 김보경, 서나라, 박소진, 홍지혜, 권우정, 이지아, 문혜주, 임지윤, 임성희

함께 누리는 문화 행복한 대한민국 Korean Folk Performance For Visitors 발 행 인 총 괄 기획 책임 연구 기획 번 역 발 행 일 발 행 처 디 자 인 천진기 김종민 이기원 이인혜, 강경원 윤명아 2017. 5 국립민속박물관 주)대원인쇄

주말마다신나는우리민속공연 K O R E A N F O L K P E R F O R M A N C E F O R V S T O R S 찾아오시는길 지하철 1 호선 : 시청역 4 번출구에서마을버스 11 번이용 3 호선 : 경복궁역 5 번출구, 안국역 1 번출구에서도보로 15 분 5 호선 : 광화문역 2 번출구에서마을버스 11 번이용 버스광화문세종로일대버스정류장 ( 도보로 15 분 ) 주차경복궁주차장이용 주소서울특별시종로구삼청로 37 국립민속박물관 ( 우 03045) National Folk Museum of Korea, Samcheongro 37, Jongno-gu, Seoul, Korea (03045) 전화 02-3704-3114 홈페이지 www.nfm.go.kr 국립민속박물관 정문 정독도서관 경북궁역 주차장 안국역 세종문화회관 광화문역 조계사 인사동 이용안내 개관및관람시간 03~05 월 09:00-18:00 17:00 까지입장 06~08 월 09:00-18:30 17:30 까지입장 09~10 월 09:00-18:00 17:00 까지입장 11~02 월 09:00-17:00 16:00 까지입장 05~08 월주말 공휴일 09:00-19:00 18:00 까지입장 야간개장매달마지막수, 금, 토 09:00-21:00 20:00 까지입장 휴관일 1월 1일, 설연휴다음날, 추석연휴다음날입장료무료 공연접수공고는 4~5월과 9~10월에박물관홈페이지를통해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