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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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포인트 1. 4 년만에찾아온최고의게임라인업 지난 2 년간뚜렷한히트신작의부재로기업가치의훼손이불가피했다. 이제신작모멘텀이강화된다. 총 1 개신작 게임들이스케줄에따라 18 년 1 분기 2 개, 2 분기 5 개, 하반기 3 개순으로런칭된다. 게임신작라인업구축효과는 경쟁사중

K-IFRS,. 2013, , 2, 3,.,.. 2

컴투스_공용문서

K-IFRS,. 3,.,.. 2

컴투스_공용문서

'00 지역별분석.PDF

2

(Microsoft Word - \260\324\300\323\272\364_Online New_180515)

슬라이드 1

Gevolution Report Google Play & App Store Moblile Game Market Trend Copyright tapfunny Co.,Ltd. All Rights Reserved Te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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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K_01_05.docx

게임카테고리결산보고서 Copyright IGAWor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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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해와나눔-여름호(본문)수정

화해와나눔-가을호(본문)

표 1. 컴투스 3 분기잠정실적 ( 단위 : 십억원 ) E 2019E 3Q17 2Q18 3Q18P 컨센서스 차이 (%, %p) 기존추정치 차이 (%, %p) 매출액

컴투스_공용문서

Microsoft PowerPoint - 한투컨퍼런스_09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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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260\324\300\323\272\364_Online New_171120)

Microsoft Word _1.d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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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be5c8038f633.docx

컴투스 (078340) 2018/12/12 기업분석리포트 스카이랜더스 : 링오브히어로즈출시일확정 12월 13일, 스카이랜더스 : 링오브히어로즈의캐나다 / 호주 / 뉴질랜드출시 12월 13일, 동사의최대기대신작인스카이랜더스 : 링오브히어로즈가캐 나다 / 호주 / 뉴질랜드

Microsoft PowerPoint - KTNG_13.4Q_IR_kor_ _final

기업 Note 게임빌 (063080) 매수 ( 유지 ) 목표주가 : 93,000 원 ( 하향 ) Stock Data KOSPI(7/19) 1,871 주가 (7/19) 72,100 시가총액 ( 십억원 ) 470 발행주식수 ( 백만 ) 7 52 주최고 /

(Microsoft Word - \260\324\300\323\272\364_Online New_170322)

[표 1] 3Q15 Review 예상치 수준 3Q15P (단위: 십억원,%) 3Q14 4Q14 1Q15 2Q15 발표치 QoQ YoY Meritz Consensus 매출액 국내모바일 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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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PowerPoint - F_B_01_반도체_전망_v20_편(지)--.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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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12¿ù 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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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및수입액현황 (2016) 6억 1,284 만달러억 1 7,045 만달러 4억 4,240 만달러 2015 년대비 15.4 % 증가 2015 년대비 11.1 % 증가 2015 년대비 1.3 % 증가 수출액 수출입차액 수입액 지역별수출액 ( 비중 ) 일본 4,129만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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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선데이토즈 게임빌 위메이드 조이맥스 액토즈소프트 조이시티 NHN 엔터테인먼트 NHN 엔터테인먼트 게임빌 조이시티 컴투스 선데이토즈 -.5% -18.3% -23.7% 263.1% 23.1% 28.7% 14.% 462.6% Company Brief Bottom F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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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277\243\276\276\274\322\307\301\306\256_Online New_171220)

Microsoft Word _Type2_산업_화학.doc

(Microsoft PowerPoint - 11_4Q_IR PT_\(120131\)_\261\271\271\256\303\326\301\276.pptx)

Microsoft Word - 위메이드_112040_ - not rated.doc

2014 년 12 월 5 일선데이토즈 (123420) Equity Research Update 국내퍼즐게임의최강자, 글로벌게임사로의도약!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31,000 원으로상향조정 국내에치중했던매출구조에서신작게임의글로벌출시를 통해글로벌게임사로발돋움하고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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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BUY 현재직전변동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140,000 유지 Earnings 유지 현재가 (2/8) 122,500 원 예상주가상승률 14.3% 시가총액 15,761 억원 비중 (KOSPI 내 ) 0.65% 발행주식수 12,86

(Microsoft Word - \304\304\305\365\275\272_Online New_180206)

인터넷 / 게임 Company Comment Analyst 김한경 02) 룽투코리아 (060240) 카카오가탐낸중국게임회사 Not Rated 목표주가 - 현재가 (5/31) 12,150 원 KOSD

2016 년 9 월 28 일 네오위즈게임즈 (095660) 변화를시현할때까지는차분히관망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Q16 실적 QoQ 부진, 당사종전전망치다소미달전망 3Q16 연결실적은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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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Brief 컴투스 (078340) 흥행을부르는성공 Analyst 김동희 ( ) / RA 김설희 ( ) Buy 목표주가 (6 개월 ) 180,000 원현재주가 (8.12) : 124,400 원소속업종디지털컨

(Microsoft Word _\273\352\276\367_\300\316\305\315\263\335.doc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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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PowerPoint - 3Q09ptkor [호환 모드]

Microsoft Word - 게임산업_ _4tSEdcX4cxGQHhUB6ht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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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Ent_CompanyProfile_KR 2017상반기update.pdf

Microsoft Word _Type2_기업_액토즈소프트.doc

[로플랫]표준상품소개서_(1.042)

Microsoft PowerPoint - 2Q09_Earnings PT_Kor [호환 모드]

슬라이드 1

(Microsoft Word - Online_\277\243\276\276\274\322\307\301\306\256_160516)

<표 1> 분기별 실적 추이와 전망 (단위: 십억원, %, %p) 3Q13 4Q13 1Q14P QoQ YoY KIS 차이 컨센서스 차이 2Q14F QoQ 매출액 (15.2) 22.3 (5.5) 21.7 (2.9) 국내

보도자료 2014 년국내총 R&D 투자는 63 조 7,341 억원, 전년대비 7.48% 증가 - GDP 대비 4.29% 세계최고수준 연구개발투자강국입증 - (, ) ( ) 16. OECD (Frascati Manual) 48,381 (,, ), 20

日상반기콘솔게임시장규모전년대비 21% 감소 상반기일본콘솔게임시장규모 - 2,390억엔 (24억달러 ) 日시장조사업체인 Enterbrain의조사에따르면, 일본상반기 (2008년 4월 ~9월 ) 콘솔게임시장규모는 2,390엔 (24억달러 ) 으로전년동기대비 33% 하락콘솔

e 스포츠시장규모, 관객수추이및전망 ( 백만달러 ) ( 백만명 ) 2, 매출액 ( 좌축 ) 6 관객수 ( 우축 ) 1,5 45 메이저스포츠결승전시청자수비교 ( 백만명 ) , 자료 : Newzoo, 신한금융투자 F 221F

201205

(Microsoft Word - \300\245\301\250_Online_161108)

Microsoft PowerPoint - 4Q09_KOR

Microsoft Word - EC94D021.doc

LIG Research Division Company Analysis 2015/11/09 Analyst 김성은ㆍ 02) ㆍ 위메이드 (112040KQ Buy 유지 TP 62,000 원하향 ) 달릴준비완료! 예상치를

1. 모바일게임, 영웅 의개발사 동사는 16 년 5 월 KB 제 6 호스팩과합병으로 KOSDAQ 에상장했다. 동사의최대주주는퍼블리싱기업인 4:33 이고, 자회사로 다스에이지 와 넥스트에이지 를보유하고있다. 대표게임은 영웅 for Kakao 이다. 영웅 이후신규게임의런칭

Microsoft Word K_01_02.docx

Standard title slide

게임 매수 ( 신규 ) 웹젠 (069080) 목표주가 33,000 원 IP 확장본격화에따른성장모멘텀기대 현재가 (4/29) KOSDAQ (4/29)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액면가 23,250 원 pt 821 십억원 35,311 천주 500 원 52 주최고가 42


KOTRA 자료 해외시장권역별진출전략 < 유럽 >

Disclaimer IPO Presentation,. Presentation..,,,,, E.,,., Presentation,..,

Microsoft Word docx

이베이를 활용한 B2C 마케팅_한국무역

Microsoft Word - SKB_2Q_110804_1.doc

기존게임의업데이트, 신규게임부재로예상치를큰폭하회 표 1. 게임빌의 1 분기잠정실적 ( 단위 : 백만원 ) 1Q16 4Q16 1Q17P QoQ(%) YoY(%) 추정치 차이 (%) 총매출액 40,816 38,438 28,568 (25.7) (30.0) 40,687 (29

하반기투자포읶트 동사의하반기투자포인트는 1) 신규대작게임성공여부, 2) 캐주얼게임런칭에따른 게임장르다양화, 그리고 3) 야구단 1 군진입에따른불확실성이다. 1) 신규대작게임성공여부 블레이드앤소울과길드워 2 의 상용화기대 6월 21일 블레이드앤소울 OBT 와하반기 길드워

[ 게임 2Q18 Preview] 2Q18 게임주는대부분컨센서스하회예상 게임섹터내커버리지 9 개게임사중영업이익컨센서스에부합하는게임주는 3 개에불과하다. 1) 기출시된게임들의매출자연감소가진행되는가운데 2) 주 52 시간근무제영향에인건비는상승하는반면게임출시는지연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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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NCsoft_NYNDR_170403_ko_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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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ghlights

(Microsoft PowerPoint - IR NewsLetter_\263\330\275\272\306\256\304\250_2013\263\3424Q_Final)

펄어비스 ( KQ) 중국시장이기다린다 Company Comment 신작지연에따라모멘텀공백기에진입하면서주가는부진. 하지만, 일 본에서의성공과중국진출에대한기대감이반영될수있을것 일본에서의성공. 이제는중국이다 펄어비스에대한투자의견 Buy 를유지.

Microsoft Word _PearlAbyss_3Q17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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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cription:

게임빌 2018 년 4 분기및연간경영실적 Feb 8, 2019

Disclaimer 본자료의 2018년 4분기실적및연간실적은외부감사인의회계감사가완료되지않은상태에서투자자여러분의편의를위해작성된자료입니다. 본자료는객관적기준등을참고하여작성하였으나일부는예상, 전망또는주관적판단에의한표현이포함되어있을수있고, 향후환경의변화, 상이한데이터집계기준등에의하여본자료와일치하지않은다른숫자와해석이도출될수도있음을양지하시기바랍니다. 따라서여기에포함되어있는서술정보만을믿고이정보에만의존한투자결정을내리지말아야하며, 투자책임은전적으로투자자자신에게있음을밝혀드립니다. 아울러본자료에변경내용이발생하였을경우이를의무적으로 Update해서추가적으로제공해야할의무가있지않음을알려드립니다.

목차 1. 실적요약 2. 매출구성 3. 비용구조 4. 2019 년사업전략

1. 실적요약 [ 매출 ] FY18 4 분기매출 413 억원 (Q-Q 79%, Y-Y 86% ), 연간매출 1,125 억원 (Y-Y 6% ) [ 4Q ] 신작출시성과및기존작들의성공적인업데이트로전분기대비약 80% 상승 [ 18Y ] 모바일 MMO 장르신작출시성과등에힘입어전년동기대비약 6% 상승 [ 영업이익 ] FY18 4 분기영업이익 -7.6 억원 (Q-Q 89%, Y-Y 92% ), 연간영업이익 -174 억원 (Y-Y 13% ) [ 4Q ] 매출증가에따른고정비레버리지효과로전분기, 전년동기대비영업적자대폭감소 [ 18Y ] 매출증가및변동비감소로전년동기대비영업이익개선 [ 단위 : 백만원 ] [ 단위 : 백만원 ] 4 분기 41,326 연간 106,372 112,508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22,234 23,029-3,363-800 -10,193-9,104-6,753-759 '17 4Q '18 3Q '18 4Q 구분 '17 4Q '18 3Q '18 4Q QoQ YoY 매출 22,234 23,029 41,326 79% 86% 8,007-5,926-20,134-17,430 2017 2018 구분 2017 2018 YoY 매출 106,372 112,508 6% 영업이익 -9,104-6,753-759 영업이익률 -41% -29% -2% 89% 92% 영업이익 -20,134-17,430 영업이익률 -19% -16% 13% 순이익 -3,363-800 -10,193 당기순이익률 -15% -4% -25% -1174% -203% 순이익 8,007-5,926 당기순이익률 8% -5% 적자전환 4

5 2. 매출구성 [ 분기 ] 4 분기국내매출 137 억원 (Q-Q 39% ), 해외매출 276 억원 (Q-Q 110% ) - 4 분기국내매출은 별이되어라 인기재점화에따라전분기대비 39% 증가하였으며, 해외매출은 탈리온 일본성과에힘입어역대최고분기매출달성 [ 연간 ] FY18 국내매출 427 억원 (Y-Y 17% ), 해외매출 699 억원 (Y-Y 26% ) - FY18 국내매출은전년동기대비하락했으나, 해외는신작들의성과에힘입어매출비중 60% 이상최초달성 [ 단위 : 백만원 ] [ 단위 : 백만원 ] [ 분기 ] [ 연간 ] 해외국내해외국내 50% 43% 33% 48% 38% 50% 57% 67% 52% 62% 17.4Q 18.3Q 18.4Q 구분 17.4Q 18.3Q 18.4Q Q-Q Y-Y 국내 11,071 9,866 13,705 39% 24% 해외 11,163 13,164 27,621 110% 147% 국내비중 50% 43% 33% 해외비중 50% 57% 67% 2017 2018 구분 2017 2018 Y-Y 국내 51,095 42,656-17% 해외 55,277 69,853 26% 국내비중 48% 38% 48% 해외비중 52% 62% 52%

6 3. 비용구조 [ 비용 ] FY18 총영업비용은전년도대비 2.7% 증가한 1,299억원 - 4분기마케팅비용은효율적집행에따라매출액대비 10% 미만집행, 연간마케팅비용은매출액대비 11% 수준유지 - 연간및 4분기인건비및기타비용은인력증가등적극적인투자활동에따라모두증가 - 4분기지급수수료는매출에연동하여증가했으나, 연간은메신저플랫폼매출비중하락에따라감소 총매출액대비비중및비용상세 인건비마케팅비지급수수료로열티기타 4 분기연간 [ 단위 : 백만원 ] 42,084 126,506 129,938 [ 단위 : 백만원 ] 6,414 (16%) 21,137 (20%) 23,748 (21%) 31,338 5,184 (23%) 29,783 5,891 (26%) 9,514 (23%) 25,163 (24%) 23,800 (21%) 5,768 (26%) 4,878 (21%) 12,549 (30%) 35,632 (34%) 31,397 (28%) 7,315 (33%) 6,341 (28%) 4,299 (19%) 2,998 (13%) 3,615 (9%) 11,411 (11%) 12,442 (11%) 8,772 9,675 (42%) 9,992 (40%) (24%) 33,162 (31%) 38,551 (34%) '17.4Q '18.3Q '18.4Q 2017 2018

4. 2019 년사업전략 - Overview 강력한파이프라인가동및전략적순차출시로매출성장극대화 매출성장 & Hit-ratio 극대화 2019 출시포트폴리오 글로벌원빌드순차출시 대작집중육성 주요거점중심지역별마케팅운영 7

4. 2019 년사업전략 모바일 MMORPG 시장공략 글로벌 MMORPG 히트작 탈리온 전세계본격공략 성공적일본출시성과 ( 월 100 억 *) 기반, 게임성 ( 컨텐츠, BM) 강화로장기흥행공고화 [ 전세계순차출시및운영계획 ] 19 1Q 19 2Q 러시아, 유럽출시예정 대만, 북미등출시예정 신규컨텐츠강화 BM 강화 브랜드강화 전투컨텐츠강화 신규지역추가등 강화아이템 / 신규캐릭터등 유명 IP 콜라보 크로스서버 RVR 19 2 월러시아현지화공략 (* 탈리온 출시후 1 개월매출 - 18 10.18~11.18 ) 8

4. 2019 년사업전략 전략 RPG 시장공략 자체개발기대작 엘룬 글로벌핵심지역전략적확대 대만출시성과로탄탄한전략 RPG 게임성입증 탄탄한게임성 현지화마케팅 성공적시장안착 대만앱스토어인기순위 4 위달성 200 여종매력적인영웅 캐릭터, 코스튬등현지화 당사최고초반리텐션기록 * [ 1 월 24 일대만출시완료 ] 스킬기반의높은전략성 다양한이벤트등현지감성마케팅 [ 한, 미,EU 등순차출시계획 ] (* 지난 2 개년출시게임기준 ) 9

4. 2019 년사업전략 글로벌스포츠시장공략 NBA NOW 19 1 월소프트런칭완료 2Q 글로벌출시예정 손쉬운 세로형원터치 농구게임으로시장공략 시뮬레이션강조된액션농구게임 Play games Collect players Manage team Track real data - 연습 / 시즌게임등 - 450 명이상의 NBA 선수 - 선수 / 코치육성 - Daily stat update 세계최대메이저스포츠라이선스 NBA 10억명 10억명 전세계 NBA TV 시청자수소셜미디어팔로워수 10

4. 2019 년사업전략 글로벌스포츠시장공략 英유명개발사 IP Project CARS 모바일버전 3Q 출시예정 PC 콘솔등전세계누적 2 백만건판매고기록한실사형레이싱게임시리즈 궁극적레이싱환경재현 Project CARS 콘솔 IP 프로젝트카스고 모바일 Play Games Receive Rewards 실제와흡사한차량의움직임재현 Upgrade Vehicle Gather Runes & Rare parts 11 실제레이싱과같은핸들링체험 C.A.R.S (Community Assisted Racing Simulator) 한손으로즐기는캐주얼한게임성 총 50 여종의다양한라이선스레이싱카보유

4. 2019 년사업전략 글로벌스포츠시장공략 7 천만다운로드 게임빌프로야구 2Q 글로벌 CBT 3Q 출시예정 게임빌프로야구 정통성계승과진보된게임성으로신규시장창출 야구소재정통성계승 진보된게임성 야구소재 RPG 게임시장창출 - 스포츠게임의장점과 RPG 게임성을 합성하여신규시장창출 마선수, 나만의리그등 게임빌프로야구 야구소재게임성계승 - 퀄리티풀 3D 그래픽구현 - 진보된 RPG 게임성탑재 - 12

4. 2019 년사업전략 경영목표 2019 년도 성장성 및 효율성 강화를통한 이익창출극대화 매출성장성 경영효율성 19년 4종의신작출시 [ 자체-2종및퍼블리싱-2종 ] 탈리온 글로벌확산출시 [ 상반기내권역별순차출시완료 ] Hit-ratio 극대화 focus 마케팅 [ 순차출시로선택과집중기반의마케팅전개 ] 전사효율성극대화 [ 전년대비인당매출규모확대예상 ] 2018 년부터시작된매출성장가속전망 전략적투자및비용효율성강화로이익창출극대화 13

14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