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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트렌드 2012 국내 휴대폰 사용자의 60% 이상이 스마트폰 이용자 3,000만 명 2,540만 명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수 ( 12년 8월 기준) 국내 경제 활동 인구 ( 11년 10월 통계청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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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깃 보고서_1318세대 nasmedia is a group of media planning professionals. We pursue More than expected. Tel 822-2188-7300 Fax 822-2188-7399 Contact Us 3F,4F,5F Daishin Securities Bldg. 943 Dogok-Dong Kangnam-Gu Seoul Korea 135-080 www.nasmedia.co.kr Copyright c 2013 nasmedia Inc. All Right Reserved.

타깃 보고서_1318세대 Index 1. 라이프 스타일 분석 2. 인터넷 이용 행태

타깃 보고서_1318세대 : Summary 라이프 스타일 1. 1318 세대는 중, 고등학교 취학 연령으로 해당 연령의 90% 이상이 취학 상태임 2. 학교 정규 수업과 학원 및 과외 등 학업을 위한 시간이 절대적으로 많으며, 학업성적, 진학에 대한 관심이 높음 3. 스스로 경제활동을 하지 않지만 부모나 다른 어른들에게 의존적인 소비를 하기 때문에 실질 구매력은 높은 편이며, 의류, 화장품, 영화, 스마트폰 등 특정 아이템에 대한 씀씀이가 커짐 인터넷 이용 행태 1. 1318세대는 PC 인터넷과 모바일 인터넷에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높음 2. 10대의 SNS 이용률은 35.3%이며, 카카오스토리 이용률이 가장 높음 3. PC 메신저는 네이트온, 모바일 메신저는 카카오톡을 가장 많이 이용함 4. 1318 세대는 디지털 세대로 스마트폰과 PC/노트북을 필수 매체로 인식하고 있음

타깃 보고서_1318세대 : 라이프 스타일 1. 1318 세대 인구 1318 세대의 인구수는 2013년 현재 3,898,320명으로 추산 전체 인구 대비 구성비는 7.8% 수준(전체 인구수 50,219,669 기준) 출산율 감소로 1318 세대의 인구 구성비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음 1318 세대 인구수 1318 세대 인구 구성비 * 2013년 기준 [단위 : %] [단위 : %] 604,241 617,848 662,029 654,087 672,660 687,455 7.8 13세 14세 15세 16세 17세 18세 * 출처 : 장래인구추계, 통계청 (2011)

타깃 보고서_1318세대 : 라이프 스타일 2. 1318 세대 취학 현황 1318 세대는 중, 고등학교 취학 연령으로 해당 연령의 90% 이상이 취학 상태임 중학생은 고등학교 진학률이 99.7% 대부분이 학업을 계속하는 것으로 나타남 중, 고등학생 취학률 및 진학률 취학률 상급학교진학률 * 2012년 기준 [단위 : %] 96.1 99.7 92.6 71.3 중학교 고등학교 * 출처 : 교육통계분석자료집, 한국교육개발원, 장래추계인구, 통계청 (2011)

타깃 보고서_1318세대 : 라이프 스타일 3. 1318 세대 생활상 학교 정규 수업과 학원 및 과외 등 학업을 위한 시간 소비가 절대적임 고등학생의 수면 시간은 평균 5시간 30분~7시간으로 은 청소년 권장 시간( 8시간)보다 부족 중, 고등학생 평균 수면 시간 중,고등학교 주 평균 학업시간 중학생 고등학생 취침시간 44% 42% 주당 수업시간 중학교 33시간 고등학교 34시간 PM 11~12시 AM 12~01시 기상시간 50% 38% AM 7시~7시 30분 AM 6시 30분 학원 및 과외시간 중학생 516분 고등학생 319분 평균 수면시간 7시간~8시간 30분 5시간 30분~7시간 * 출처 : 경기도교육연구원 (2013)

타깃 보고서_1318세대 : 라이프 스타일 4. 1318 세대 관심사 학생의 관심사가 반영되어 학업성적, 진학에 대한 관심이 70% 수준으로 높음 외모에 대한 관심은 남학생보다는 여학생이 10%p 높게 나타남 1318 세대 주요 관심사 top 5 남자 여자 [단위 : %] 57 51 20 18 16 9 9 6 2 2 학업성적 진학 친구/이성 외모(몸매, 성형) 건강 * 출처 : 2012 MCR, KOBACO (2012)

타깃 보고서_1318세대 : 라이프 스타일 5. 1318 세대 소비력 스스로 경제활동을 하지 않지만, 부모나 다른 어른들에게 의존적인 소비를 하기 때문에 실질 구매력은 높은 편 유행에 민감한 세대로 사고 싶은 물건이 생기면 아르바이트라도 해서 사는 특성을 지님 1318 세대 소비 행태 신조어 레인보우 포켓 (rainbow pocket) 영품족 ( young + 명품족 ) 인쇼아카 (인터넷 쇼핑은 아빠 카드로) 부모, 조부모, 삼촌, 고모 등 다수의 어른에게 용돈을 받아 무지개처럼 여러 개의 지갑을 가졌다는 의미 새로운 소비세대로 떠오른 젊은 명품족 을 가리키는 말 영품족의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으며, 10대들의 명품 선호는 과시용 소비로 브랜드 충성도보다 소유에 의의를 둠 12-19세의 70.5%가 인터넷 쇼핑 경험 월 평균 구매 비용은 2만 4천 5백 원 * 2012 인터넷 이용 실태조사 * 출처 : 소비시장 새 강자 대한민국 청소년, 마이더스 (2012.12)

타깃 보고서_1318세대 : 라이프 스타일 6. 1318 세대 타깃 시장 유행에 가장 민감한 세대로 의류, 화장품, 영화, 스마트폰 등 특정 아이템에 대한 씀씀이가 크고, 상대적으로 경기 영향을 덜 받음 기업은 미래 고객 유치 차원에서 10대를 타깃으로 활발한 마케팅 10대 타깃 시장 10대 화장품 시장 약 2,400억원 규모 매해 20%씩 성장 패션 시장 신발, 가방, 시계 등 패션 소품으로 개성 있는 스쿨룩 표현 통신 관련 시장 스마트폰 이용률 80.7% * 2012년 12~19세 기준 월 평균 지출액 남학생 1만 4천원 여학생 2만 8천원 일명 교복으로 불리던 노스페이스 패딩 점퍼가 코오롱 네파 K2 등으로 대체 야상 점퍼, 윈드 점퍼 등 계절별 유행 아이템 상이 스마트폰 하루 평균 2시간 36분 이용 기초 화장품, 남성용, 메이크업 라인으로 확대 청소년 모방 심리와 또래 문화 자극 아이돌 및 인기 모델 기용하는 스타 마케팅 청소년 전용 요금제 및 멤버십 혜택 제공 * 출처 : 각종 기사 참고

타깃 보고서_1318세대 : 인터넷 이용 행태 1. 인터넷 이용률_PC 인터넷 대부분이 하루 1회 이상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음 주 평균 인터넷 시간은 중학생 14.2시간, 고등학생 13.9시간으로 전체 평균보다 짧은 편임 인터넷 이용 행태 하루 1회 이상 이용빈도 주 평균 인터넷 이용 시간 [단위 : %] 99 99 85.2 전체 16.3시간 중학생 14.2시간 고등학생 13.9시간 전체 중학생 고등학생 * 출처 : 2012 인터넷 이용 실태 조사 (2012)

타깃 보고서_1318세대 : 인터넷 이용 행태 1. 인터넷 이용률_모바일 인터넷 중학생은10명 중 7명이, 고등학생은 10명 중 8명이 스마트폰을 이용 중학생 의 경우 하루 평균 모바일 인터넷 이용시간은 134분으로 전체 평균 보다 길고, PC 인터넷 이용 시간을 넘어섬 모바일 인터넷 이용 행태 스마트폰 이용률 하루 평균 모바일 인터넷 이용 시간 [단위 : %] 76.6 70.9 80.7 전체 112분 중학생 134분 고등학생 100분 전체 중학생 고등학생 * 출처 : 2013 NPR, 나스미디어

타깃 보고서_1318세대 : 인터넷 이용 행태 2. 주이용 서비스 및 정보_PC 인터넷 주이용 서비스는 검색 > 이메일 > 커뮤니티 > 동영상 순 동영상, 음악, 게임 같은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이용이 높음 상대적으로 인터넷 뉴스, 쇼핑, 금융정보나 자동차 정보의 이용률이 떨어짐 주이용 인터넷 서비스 전체 중학생 고등학생 [단위 : %] 100.0 99.1 99.3 96.4 99.8 99.3 98.2 94.6 89.6 92.9 90.5 85.9 78.5 71.8 60.0 90.9 90.2 84.1 87.4 80.9 80.0 81.5 80.0 72.1 67.4 68.1 60.0 53.5 51.2 50.0 49.6 30.4 20.9 43.5 17.3 14.1 검색 이메일 커뮤니티 인터넷 뉴스 인터넷 쇼핑 동영상 영화 정보 음악 서비스 금융 정보 인터넷 게임 게임 정보 자동차 정보 * 출처 : 2013 NPR, 나스미디어

타깃 보고서_1318세대 : 인터넷 이용 행태 2. 주이용 서비스 및 정보_모바일 인터넷 주이용 모바일 서비스는 검색 > 모바일 게임 > 동영상 > 뉴스 순 모바일 인터넷에서도 게임, 동영상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이용이 높은 편임 주이용 모바일 서비스 전체 중학생 고등학생 [단위 : %] 96.1 96.2 95.4 82.7 81.0 75.2 68.8 69.2 56.4 74.0 71.6 64.2 56.9 50.0 50.0 66.3 79.5 70.6 55.0 22.9 7.7 검색 뉴스 동영상 LBS 서비스 쇼핑 모바일 게임 뱅킹 * 출처 : 2013 NPR, 나스미디어

타깃 보고서_1318세대 : 인터넷 이용 행태 3. SNS 이용 행태 10대의 SNS 이용률은 35.3%으로 전체 평균(23.5%)보다 11.8%p 높음 모바일 기반의 카카오스토리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페이스북과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뒤를 이음 10대 SNS 이용률 이용 중인 SNS 서비스 [단위 : %] [단위 : %] 33 SNS 이용 35.3 23.9 23 13.8 6.4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싸이월드 미니홈피 트위터 기타 * 출처 : SNS 이용현황,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3)

타깃 보고서_1318세대 : 인터넷 이용 행태 4. 메신저 이용 행태 PC 메신저 이용률은 중학생 44.5%, 고등학생 52.6%로 다소 낮으며, 주로 네이트온을 이용함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중고등학생의 80% 이상이 모바일 메신저를 이용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카카오톡을 이용함 PC 메신저 이용 행태 모바일 메신저 이용 행태 PC 메신저 이용률 [단위 : %] 모바일 메신저 이용률 (* 스마트폰 이용자 대상) [단위 : %] 전체 중학생 고등학생 전체 중학생 고등학생 66.4 44.5 52.6 91.2 85.9 93.6 PC 메신저 이용 중인 메신저 모바일 메신저 이용 중인 메신저 70.8 73.5 66.2 19.2 8.2 9.9 13.7 40.8 32.4 98.5 97.6 97.1 12.3 6.0 8.8 14.7 11.9 11.2 7.9 14.9 7.8 네이트온 마이피플 기타 카카오톡 마이피플 라인 기타 * 출처 : 2013 NPR, 나스미디어

타깃 보고서_1318세대 : 인터넷 이용 행태 5. 신제품 광고 접촉 1순위 매체 중학생은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신제품 광고를 가장 먼저 접하고 있음 고등학생은 공중파 TV를 통한 신제품 광고 접촉이 가장 많으며, 인터넷과 모바일이 뒤를 이음 신제품 광고 접촉 매체 전체 중학생 고등학생 [단위 : %] 48.4 29.6 46.1 36.7 33.3 33.3 27.6 21.1 6.2 4.8 3.7 2.6 1.8.0.0.9.0 1.3.6.0.0.5.0 1.3.2.0.0.2.0.0 공중파TV 인터넷 모바일 케이블TV 신문 IPTV 잡지 옥외 라디오 극장 * 출처 : 2013 NPR, 나스미디어

타깃 보고서_1318세대 : 인터넷 이용 행태 6. 일상 속 필수 매체 10대는 디지털 세대로 스마트폰과 PC/노트북을 필수 매체로 인식하는 비율이 76.6%임 상대적으로 TV를 비롯한 오프라인 매체를 필수 매체로 인식하는 비율이 낮음 일상 속 필수 매체 10대 [단위 : %] 44.2 32.4 20.6 2.0 0.4 0.2 0.2 스마트폰 PC/노트북 TV 서적 신문 잡지 라디오 * 출처 : 2012 방송매체 이용 행태조사, 방송통신위원회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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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동향 & 신규 광고 상품 Index 1. 7월 광고비 현황 2. 온라인 매체 동향 3. 7월 트래픽 동향 4. 신규매체 & 신규상품

미디어 동향 신규 광고 상품 월 광고비 현황 A. 7월 광고비 현황 전체 2013년 7월 전체 온라인 광고 집행 금액은 약 618억 원으로 집계 광고 비수기 진입에도 불구하고 캠페인 수 증가로 전월(2013년 6월, 599억 원) 대비 3.2% 증가 전년 동기(2012년 7월, 636억 원) 대비 2.8% 감소 전체 온라인 광고비 현황 61,221,689 66,051,156 58,595,944 59,867,244 63,583,171 61,806,499 2012년 2013년 5월 6월 7월 (단위:천원) 본 자료는 리서치애드의 광고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 되었으며, 실제 광고 집행 금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Source : ResearchAD 7월

미디어 동향 신규 광고 상품 월 광고비 현황 B. 7월 광고비 현황 업종 Top 10 내 상위 업종의 광고비는 전월 대비 증가하였으나, 하위 업종은 광고비가 감소하며 순위 변동 많음 방학, 휴가 시즌을 맞아 서비스(스포츠 및 오락시설, 여행/관광/레저, 숙박)와 유통(쇼핑몰, 면세점 등)의 광고비가 각 26%, 37% 증가 Top10 업종 Top10 업종 광고비 추이 순위 업종 순위변화 6월 7월 증감률 1 컴퓨터 및 정보통신 - 11,541,989 12,328,782 7% 2 서비스 - 8,452,409 10,675,922 26% 3 유통 - 7,692,001 10,572,763 37% 4 금융, 보험 및 증권 - 7,308,434 6,380,107-13% 10억 6월 7월 15 12 9 6 5 제약 및 의료 - 3,727,366 4,359,589 17% 6 수송기기 3 2,242,164 2,850,687 27% 3 7 화장품 및 보건용품 1 2,970,440 2,581,185-13% 8 관공서 및 단체 1 2,420,219 1,834,017-24% 9 교육 및 복지후생 1 2,041,747 1,726,804-15% 10 가정용 전기전자(N) 1 2,021,499 1,598,333-21% 0 컴 퓨 터 및 정 보 통 신 서 비 스 유 통 금 융, 보 험 및 증 권 제 약 및 의 료 수 송 기 기 화 장 품 및 보 건 용 품 관 공 서 및 단 체 교 육 및 복 지 후 생 가 정 용 전 기 전 자 (N) (단위:천원) *컴퓨터 및 정보통신 : 게임광고주 포함 / *서비스 : 영화사 포함 본 자료는 리서치애드의 광고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 되었으며, 실제 광고 집행 금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Source : ResearchAD 7월

미디어 동향 신규 광고 상품 월 광고비 현황 C. 7월 광고비 현황 광고주 넥슨은 방학시즌을 겨냥해 대표 게임(서든어택,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의 대대적 업데이트 고지 및 프로모션 캠페인 진행으로 전월 대비 165% 증가 CJEnM픽쳐스와 기아자동차는 각각 신작 영화 홍보(설국열차, 터보)와 페이스리프트(스포티지R, 카렌스) 캠페인 집행으로 광고비가 크게 상승하여, Top10 내 새롭게 진입 Top10 광고주 Top10 광고주 광고비 추이 순위 광고주 순위변화 6월 7월 증감률 1 이베이코리아 - 2,115,954 3,075,535 45% 2 삼성전자 - 1,627,857 1,739,379 7% 3 현대캐피탈 - 1,554,393 1,574,997 1% 4 넥슨(N) 15 575,128 1,526,308 165% 5 삼성화재 1 1,220,727 1,360,286 11% 천 6월 7월 4,000 3,000 2,000 1,000 6 포워드벤처스엘엘씨 1 1,025,195 1,311,917 28% 7 위메프 2 999,113 1,280,062 28% 8 CJEnM픽쳐스(N) 4 802,354 1,137,047 42% 9 SK텔레콤 1 1,026,172 1,073,977 4.7% 10 기아자동차(N) 11 505,189 966,972 91% 0 이 베 이 코 리 아 삼 성 전 자 현 대 캐 피 탈 넥 슨 (N) 삼 성 화 재 포 워 드 벤 처 스 엘 엘 씨 위 메 프 CJEnM 픽 쳐 스 (N) SK 텔 레 콤 기 아 자 동 차 (N) (단위:천원) 본 자료는 리서치애드의 광고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 되었으며, 실제 광고 집행 금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Source : ResearchAD 7월

미디어 동향 신규 광고 상품 월 광고비 현황 D. 7월 광고비 현황 매체 스포츠서울은 상위 광고주의 광고비 증가, KBS와 SBS는 캠페인 평균 집행 금액이 증가하여 전월 대비 광고비 두 자리수 성장 조인스닷컴은 전월 광고비 비중이 높았던 상위 광고주의 캠페인 종료 및 광고비 감소 영향으로 전월 대비 48% 급감 Top10 매체 Top10 매체 광고비 추이 순위 매체 순위변화 6월 7월 증감률 1 네이버 - 20,269,939 21,231,983 5% 2 다음 - 18,379,216 19,006,801 3% 3 네이트 - 8,462,076 9,001,781 6% 4 조인스닷컴* - 2,074,293 1,087,213-48% 천 6월 7월 25,000 20,000 15,000 10,000 5 페이스북 - 741,338 757,269 2% 5,000 6 조선일보 - 629,720 570,679-9% 7 스포츠서울 2 371,006 475,653 28% 8 동아일보 - 461,597 440,906-4% 9 KBS(N) 4 327,764 430,243 31% 0 네 이 버 다 음 네 이 트 조 인 스 닷 컴 페 이 스 북 조 선 일 보 스 포 츠 서 울 동 아 일 보 KBS (N) SBS (N) 10 SBS(N) 5 291,318 425,548 46% (단위:천원) 본 자료는 리서치애드의 광고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 되었으며, 실제 광고 집행 금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조인스닷컴의 6월 광고비는 조인스MSN 광고비로 따릅니다. *Source : ResearchAD 7월

미디어 동향 신규 광고 상품 온라인 매체 동향 A. 포털의 실시간 스포츠중계 강화 주요 포털들이 그 동안 지상파와 케이블TV 방송사들이 독점 해 온 스포츠 생중계 시장의 핵심 미디어로 부상 2013 동아시안컵 대회 및 류현진, 추신수 선수의 메이저리그 야구중계 등 인기 스포츠 중계를 경쟁적으로 제공 특히, 네이트는 포털 3사 최초로 메이저리그 경기 실시간 생중계 및 다시보기 서비스 제공하며 경쟁력 강화 PC와 스마트 기기의 실시간 방송은 TV와 달리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방송을 볼 수 있다는 강점이 존재 포털별 주요 실시간 스포츠 중계 네이버 다음 네이트 * 네이버 스포츠 섹션 * 다음 동아시안컵 특집 섹션 * 네이트 스포츠 해외야구 섹션 [ 2013 프로야구 생중계 ] [ 2013 EAFF 동아시안컵 생중계 ] [ 메이저리그 경기 생중계 ] *Source : 각 매체 공지사항 및 뉴스 기사

미디어 동향 신규 광고 상품 온라인 매체 동향 B. 모바일 기반 서비스, PC까지 영역 확장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밴드'등 모바일 기반 서비스들의 연이은 PC 진출 지난해 '3세대 싸이월드'를 발표하며 PC에서 모바일로 방향을 선회했던 싸이월드도 다시 PC영역 강화에 박차 해당 서비스들은 기존의 모바일 UI와 유사한 PC 환경을 구축, 익숙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빠르게 사용자 수를 늘림 대표적 모바일 서비스의 PC 진출 현황 카카오톡 PC 버전 밴드 PC 버전 * 출시일 : 2013년 6월 20일 * 특장점 : - 기존 모바일 버전과 유사한 UI 제공 - 모바일 연동기능 탑재로 pc버전 사용 후 모바일로도 확인 가능 - 채팅 기능 및 이미지 전달기능만 사용 가능 - 올 하반기 파일 전송 폰트 설정 등의 기능 추가 지원 예정 * 출시일 : 2013년 4월 11일 * 특장점 : - 입력 편의성 확대에 초첨 - 게시판, 채팅, 댓글 모두 한 번에 1만자까지 쓸 수 있도록 지원 - PC내 영상이나 사진 업로드 기능 간편하게 구현 - 1GB이내 동영상 게시판 업로드 가능(15분까지 재생가능) - 2GB파일까지 공유 가능 - 웹브라우저 구현으로 태블릿PC나 모바일 웹으로 이용 가능 *Source : 각 매체 공지사항 및 뉴스 기사

미디어 동향 신규 광고 상품 온라인 매체 동향 C. 매체 공지사항과 뉴스로 보는 매체 소식 (1) 사이트 카테고리 내용 상세 내용 뉴스 뉴스스탠드 '매체' 추가 선정 네이버 뉴스스탠드 퇴출 언론사 없이, 10개 매체 추가 선정으로 제휴 언론사 100개를 넘어섬 모바일 '밴드' 2.0 업데이트 캠프모바일은 '밴드(BAND)'에 검색과 1:1 채팅 기능을 추가한 2.0 버전 출시 네이버 서비스 N드라이브 종료 '행복검색'으로 1억원 기부 네이버의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인 N드라이브가 올 11월 일본에서 종료될 예정 시범 시행된 모바일 서비스 '행복 검색'으로 모금된 1억원을 50여개의 단체에 기부 광고 동영상 상품 소재 제작 가이드 변경 제휴상품 구성 지면 및 가이드 변경 광고 파일 1개로, 별도의 인코딩 없이 다양한 동영상 상품에 One-stop 집행 가능해짐 한게임 분사에 따라 8월부터 한게임 DA 지면들이 NBP DA 판매 영역에서 제외 이스트소프트 230지면 4종 판매종료 이스트 소프트 계약변경으로 상품 4종(알집230/알씨230/알FTP230/알패쓰230)의 판매 종료 모바일 다음앱 '테마 기능' 업데이트 다음은 '다음앱'에 다양한 디자인을 입힐 수 있는 테마 기능을 안드로이드 마켓에 12일 업데이트 다음 서비스 '요리' 모바일웹 개편 다음, 3D 지도 서비스 시작 '다음 뷰' 전면 개편 다음 '요리' 모바일웹 개편을 통해 레시피 검색을 한 층 강화 및 이용자 커뮤니티 '스냅' 추가 '다음지도 3D 실험실'을 통해 국내 포털 최초로 전국의 지형과 건물에 대한 3D 서비스를 시작 메타블로그 서비스인 다음 뷰(View), '좋은 글'을 최적화된 형태로 읽을 수 있도록 초점 맞춰 개편 광고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인수 'TNK팩토리'의 지분인수로, 자체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아담(Ad@m)'과의 연계 및 입지 확대 예상 *Source : 각 매체 공지사항 및 뉴스 기사

미디어 동향 신규 광고 상품 온라인 매체 동향 C. 매체 공지사항과 뉴스로 보는 매체 소식 (2) 사이트 카테고리 내용 상세 내용 나만의 '추천 N포켓' 서비스 출시 개별적으로 선호하는 네이트 뉴스와 판 카테고리의 컨텐츠를 추천해주는 '추천 N포켓' 서비스 출시 네이트 서비스 '판' 서비스 기능 추가 '네이트 판' 내에 이용자가 직접 키워드를 입력해 채널 만드는 기능을 추가 MLB 경기 생중계 류현진, 추신수 선수의 메이저리그(MLB)경기 온라인 생중계 서비스 실시 아프리카 서비스 실시간 방송 '다시보기' 서비스 게임센터 오픈 국내 인터넷 방송 최초로 실시간 방송을 언제든지 다시 시청할 수 있는 '다시보기' 서비스 제공 25일 오후 '게임센터' 베타 버전 오픈을 골자로 하는 안드로이드 앱 업데이트 실시 티빙 광고 '티빙쇼' 서비스 개시 1인 미디어 방송서비스 '티빙쇼(tving show)' 베타서비스를 개시 티빙쇼는 클라우드를 통해 손쉽게 생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인터넷/모바일 기반 1인 방송서비스 서비스 그래프 서치 시범 운영 페이스북은 그래프 서치 기능 시범 운영, 미국 영어 사용자로 기본 설정된 사람에 한해 제공됨 페이스북 광고 알림메뉴에 게임 광고 입력 예정 페이스북은 새로운 형태의 광고 꾸준히 개발중, 알림메뉴에 게임광고 추가될 것으로 예상 기타 페이스북 2Q 실적 호조 2분기 매출액 18억1천만 달러, 순익 3억3천300만 달러로, 시장 예측 웃도는 실적 보임 카카오톡 서비스 PC메신저 점유율 상승 카카오톡 PC버전이 한달여만에 점유율 20%에 육박 위메프 모바일 모바일 웹 사용자 증가 랭키닷컴에 따르면, 위메프가 상반기 소셜커머스 모바일 웹 1위 차지 쿠팡 기타 월 거래액 1천억원 돌파 지난 6월, 월 거래액 1037억원을 달성해 소셜커머스 업체 최초 월 거래액 1천억원 돌파 *Source : 각 매체 공지사항 및 뉴스 기사

미디어 동향 신규 광고 상품 월 트래픽 동향 A. 7월 트래픽 동향 초기 페이지 top5 7월 초기면 UV는 약보합세인 반면, PV는 상대적으로 상승세 전월 대비 월간 일수 증가로 포털 초기면 PV가 10% 내외 수준으로 상승 4월 이후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였던 줌의 초기면 PV가 상승세로 전환 35,000,000 UV 3,500,000 PV (단위:천) 30,000,000 3,000,000 25,000,000 2,500,000 20,000,000 2,000,000 15,000,000 1,500,000 10,000,000 1,000,000 5,000,000 500,000 0 2013/02 2013/03 2013/04 2013/05 2013/06 2013/07 0 2013/02 2013/03 2013/04 2013/05 2013/06 2013/07 naver.com daum.net nate.com gmarket.co.kr 11st.co.kr naver.com daum.net nate.com zum.com gmarket.co.kr *Source : 코리안클릭 7월

미디어 동향 신규 광고 상품 월 트래픽 동향 B. 7월 트래픽 동향 검색 섹션 top5 네이버, 다음의 UV 규모는 전월과 유사하나, 통합검색 중심으로 이용량이 증가하여 PV가 각 9.01%, 7.81% 증가 줌은 10대 후반과 30대 초반 연령층의 방문자와 활동성이 크게 증가하여 UV와 PV 동반 상승 30,000,000 UV 6,000,000 PV (단위:천) 25,000,000 5,000,000 20,000,000 4,000,000 15,000,000 3,000,000 10,000,000 2,000,000 5,000,000 1,000,000 0 2013/02 2013/03 2013/04 2013/05 2013/06 2013/07 0 2013/02 2013/03 2013/04 2013/05 2013/06 2013/07 naver.com daum.net google.co.kr nate.com zum.com naver.com daum.net google.co.kr nate.com zum.com *Source : 코리안클릭 7월

미디어 동향 신규 광고 상품 월 트래픽 동향 C. 7월 트래픽 동향 뉴스 섹션 top5 월간 일수 증가와 방학 기간 저연령층의 뉴스 소비 증가로 UV와 PV가 모두 상승세 전환 뉴스면 UV는 네이트와 줌의 상승폭이 9.83%, 6.76%로 상대적으로 크게 나타남 네이버, 다음, 네이트의 뉴스면 PV가 두 자릿수 상승률을 보이며, 최근 6개월 중 가장 높은 수치 기록 UV PV (단위:천) 20,000,000 1.39% 2,500,000 19.1% 16,000,000 2.91% 2,000,000 13.08% 12,000,000 1,500,000 8,000,000 9.83% 1,000,000 13.96% 4,000,000 500,000 0 2013/02 2013/03 2013/04 2013/05 2013/06 2013/07 6.76% 0 2013/02 2013/03 2013/04 2013/05 2013/06 2013/07 3.21% naver.com daum.net nate.com zum.com daum.net naver.com nate.com zum.com * 7월 조인스MSN이 미디어 사이트 조인스닷컴과 포털 MSN으로 분리되어, 뉴스 섹션 내 제외 *Source : 코리안클릭 7월

미디어 동향 신규 광고 상품 월 트래픽 동향 D. 7월 트래픽 동향 언론사 사이트 top5 월간 일수 증가로 20대 이상 연령층의 언론사 사이트 방문이 증가하여 UV 상승 견인 게시판 활동성이 증가한 KBS와 스포츠 뉴스와 포토 콘텐츠 소비가 증가한 조선닷컴의 PV가 각 13.86%, 10.01% 상승 20,000,000 UV 500,000 PV (단위:천) 16,000,000 400,000 10.01% 12,000,000 4.81% 300,000 5.94% 8,000,000 14.20% 0.58% 200,000 5.18% 4,000,000 8.06% 100,000 13.86% 7.41% -0.97% 0 2013/02 2013/03 2013/04 2013/05 2013/06 2013/07 0 2013/02 2013/03 2013/04 2013/05 2013/06 2013/07 chosun.com donga.com mk.co.kr sbs.co.kr hankyung.com chosun.com sportsseoul.com kbs.co.kr donga.com sbs.co.kr *Source : 코리안클릭 7월

미디어 동향 신규 광고 상품 신규매체 신규상품 A. 네이버 롤링보드 동영상 AutoPlay 네이버 초기면 방문 시 롤링보드 영역에서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는 신상품 출시 * 동영상 플레이어 기능 제공으로 유저가 직접 동영상을 리플레이하거나 사운드를 재생하는 등 액션 가능 재생 길이가 최대 10분까지 지원되어, 영화 업종 등 비교적 길이가 긴 고화질 영상 보유 업종에게 유리 * 단가 : 롤링보드 기본형 대비 30% 할증 롤링보드 동영상 AutoPlay 상품 주요 특징 집행 예시 초기면 방문 시 동영상 자동 재생 유저 컨트롤이 가능한 플레이어 적용 주요 기능 : Sound on, Expand, Replay (HD 고화질 감상) 동영상 재생 시간 최대 10분 확장 후 HD 고화질 동영상 구현 동영상 소재 커스터마이징 지원 사용자 액션 없이 동영상 자동 재생 확장 버튼 클릭 시 확장 후 3Mbps 화질로 동영상 제공 *Source : 네이버 홈 롤링보드 동영상 AutoPLAY 상품 소개서

미디어 동향 신규 광고 상품 신규매체 신규상품 B. 네이버 2013 EAFF 동아시안컵 동영상 스폰서십 동아시아 축구 연맹이 주관하는 동아시안컵 개최에 따라 네이버에서 관련 스폰서십 출시 웹의 TV생중계 및 영상 서비스 영역, 모바일의 TV생중계 영역 광고 상품으로 구성 기간 독점 집행으로 해당 브랜드 및 캠페인 메시지를 이용자에게 반복적으로 노출 가능 2013 EAFF 동아시안컵 동영상 스폰서십 2013 동아시안컵 개요 동영상 스폰서십 상품 *주요 광고영역 PC Web 중계전 동영상 광고 중간광고 오버레이 광고 중계목록 하단바 확장형 *상세 지면 및 단가 영역 노출영역 상품명 노출기간 단가 PC Web TV생중계 중계전 동영상 광고 중계목록 하단바 확장형 중간광고 오버레이 광고 7.20~28 경기 생중계 시 기간 : 7월 20일 (토) ~ 28일 (일) 개최지 : 대한민국 참가국 : 남자 - 한국, 중국, 일본, 호주 여자 - 한국, 북한, 일본, 중국 우승팀 : 남자 일본, 여자 - 북한 Mobile Web 중간광고 오버레이 광고 Mobile Web 영상 서비스 TV생중계 영상 전 / 후 동영상 광고 우측 상단 스킨형 광고 우측 280x240 일반 배너 7.20 ~ 8.4 중간광고 7.20~28 경기 오버레이 광고 생중계 시 기간 독점 5천만원 *Source : 네이버 2013 EAFF 동아시안컵 동영상 스폰서십 소개서

사이드스킨 미디어 동향 신규 광고 상품 신규매체 신규상품 C. 네이버 슈퍼스타K5 메인 스폰서십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5 시작을 앞두고 네이버에서 관련 스폰서십 출시 TV캐스트 지면을 활용하여 포털 중 독점으로 슈퍼스타K5 콘텐츠를 제공 예정 메인 스폰서십은 PC 및 모바일 내 슈퍼스타K5 채널 전 영역에 걸쳐 독점 노출 슈퍼스타K5 메인 스폰서십 슈퍼스타K5 상세지면 및 단가 독점 *기간 : 8월 9일~11월 24일 주요 광고영역 예시 영역 노출영역 상품명 단가 동영상 전/후 광고 (15 ) PC Web_홈 상단바 확장형 Mobile_엔드 개요 :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신인가수를 발굴하는 서바이 PC Web 홈 사전 투표 상단바 확장형 사이드 스킨 우측 280 DA 상단바 확장형 사이드 스킨 하단 빅배너 동영상 전/후 광고 (15 ) 기간 독점 1.5억원 동영상 전/후 광고 사이드스킨 동영상 전/후 광고 SCOPE AD 벌 오디션 프로그램 시작일 : 8월 9일 (금) 진행 : 김성주 심사 : 이승철,윤종신,이하늘 Mobile Top 10 홈/사전투표 엔드 상단바 확장형 사이드 스킨 하단 빅배너 모바일 SCOPE AD 동영상 전/후 광고 (15 ) 모바일 SCOPE AD *월 단위 구매도 가능하나, 기간독점 우선조건 우측 280 DA * 광고 집행 기간은 방송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일정 / 세부 지면은 서비스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음 *Source : 네이버 슈퍼스타K5 메인 스폰서십 소개서

미디어 동향 신규 광고 상품 신규매체 신규상품 D. 네이버 슈퍼스타K5 동영상패키지 네이버 슈퍼스타K5 동영상패키지는 슈퍼스타K5 채널 내 동영상 상품만을 모아 구성 PC와 모바일에서 각각 15초 길이의 동영상 전/후 광고가 노출됨 *세부 노출 조건 상이 메인 스폰서십 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단가이며, 구좌제 운영을 통해 다수의 광고주에게 집행 기회 제공 슈퍼스타K5 동영상 패키지 노출 영역 PC Web 구성 및 판매방식 구분 노출영역 상품명 판매 방식 총 구좌 수 동영상 전/후 광고 Mobile 동영상 전/후 광고 PC Web Mobile 홈 / Top10 채널 엔드 동영상 전 광고 (15 ) 동영상 후 광고 (15 ) 동영상 전 광고 (15 ) 동영상 후 광고 (15 ) 구좌제 5 VOD 재생 시 동영상 전/후 광고 노출 재생시간 : 전/후 광고 각각 15초 특이사항 : 전 광고 5초 후 SKIP 가능 VOD 재생 시 동영상 전/후 광고 노출 재생시간 : 전/후 광고 각각 15초 특이사항 : 전 광고 5초 후 SKIP 가능, 전/후 광고 모두 클릭 불가 *노출 조건 : 안드로이드 OS / 고화질 옵션 선택 시 광고 노출 월별 상품 단가 구분 8월 9월 10월 11월 1구좌 5,000,000원 5,000,000원 10,000,000원 10,000,000원 구좌 수 4 4 4 4 * 총 구좌 수는 5구좌이나, 1구좌는 메인 스폰서에게 제공 * 광고 집행 기간은 방송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8월 광고 노출 기간 : 8.9 ~ 8.31 11월 광고 노출 기간 : 11.1 ~ 11.24 *Source : 네이버 슈퍼스타K5 동영상패키지 상품소개서

미디어 동향 신규 광고 상품 신규매체 신규상품 E. 다음 영화섹션 스폰서바, 무비인사이드 다음에서 영화섹션 내 신규상품 2종을 각각 출시, 두 상품 모두 영화 업종만 집행 가능 영화 스폰서바는 섹션 GNB 하단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상품으로, 우측 아이콘 마우스 오버 시 미니사이트 확장 무비인사이드는 영화홈 및 영화상세 페이지에 노출되며, 자연스러운 콘텐츠 바이럴이 가능한 상품 영화 스폰서바 영화 무비인사이드 독점 판매방식 및 단가 단가 : 2,500 만원 / 1주 고정 영화 전 섹션 노출 (예매 섹션 제외), 영화 업종만 집행 가능 판매방식 및 단가 단가 : 400만원 / 주 2구좌 영화 홈+영화 상세 페이지 노출, 다음 내 인 링크, 영화 업종만 집행 가능 *Source : 다음 공지사항

미디어 동향 신규 광고 상품 신규매체 신규상품 F. 네이트 MLB 스폰서십 패키지 네이트에서 인기 해외야구 선수 * 경기를 생중계함에 따라 관련 스폰서십 패키지 출시 초기면 및 스포츠 섹션, 생중계 플레이어, 네이트온 등 다양한 지면의 광고 상품을 두루 포함 특히 동시접속률이 높은 생중계 시간대에 네이트 메인배너를 고정 집행함으로써 도달률 확보 용이 예상 * 류현진(LA다저스)과 추신수(신시내티 레즈) 경기 중계 MLB 스폰서십 패키지 주요 광고영역 예시 상세 지면 및 상품 구성 * 일부 상품 변경될 수 있음 * 초기면 * 네이트온 적용 지면 상품명 기간 초기면 이슈업 영역 (경기 당일날 노출) 이슈업 스폰서배너 1일 네이트온 탭 확장 페이지 중계창 하단 배너 2주 이슈업스폰서배너 스포츠 전체 (섹션 홈/해외야구 제외) 스포츠 프리미엄브랜드바 1개월 스포츠 SNB 전체 (홈, 스포츠Pub, 포토센터, 비디오센터 제외) 서브SNB 1개월 중계창 하단배너 동영상 플레이 팝업 팝업 여백배너 1개월 동영상 플레이어 (웹/팝업/네이트온) 동영상 광고 (프리&포스트) 1개월 * 스포츠 섹션 서브SNB * 플레이어 특집페이지 홈 특집 듀얼여백 2주 네이트 메인 (중계시간 중 2시간) 메인배너 2시간 고정 1일 네이트온 (중계시간 중 3시간) 버튼배너 3시간 고정 1일 스포츠 프리미엄 브랜드바 동영상 광고 (프리&포스트) 팝업여백배너 판매방식 및 단가 단가 : 5,000만원 (1개월 4주 기준) 판매방식 : 월 2구좌 롤링 * 생중계 기간 : 8월~10월 (다저스-신시내티 전 경기 생중계) *Source : 네이트 MLB 류현진/추신수 생중계 스폰서십 패키지 소개서

미디어 동향 신규 광고 상품 신규매체 신규상품 G. 아프리카TV 2013 동아시안컵 특집 페이지 패키지 아프리카TV에서 동아시안컵 개최에 따른 특집 페이지 개설 및 패키지 상품 출시 특집 페이지 스킨 영역 및 경기 중계 전후 동영상 광고, 초기면 DA 등을 패키지 내 포함 스포츠 경기에 관심 많은 1020 남성 타깃을 대상으로 캠페인 집행 시 적합 예상 2013 동아시안컵 특집 페이지 패키지 상세 지면 및 상품 구성 영역 게재지면 광고상품명 스킨 주요 광고영역 예시 특별페이지 메인 생중계 서비스 중계방송국 동아시안컵 특별 페이지 플레이어 동아시안컵 생방송 (국내축구 카테고리 전체) 상단 브랜딩 TI 우측 렉탱글 스폰서 배너 라이브프리롤_15초 라이브포스트롤_15초 스킨 상단 브랜딩 TI 스킨 프리롤 포스트롤 VOD 플레이어 VOD 플레이어 동아시안컵 특별 페이지 VOD 전 CM_5초 슬라이딩 TI_동영상형 우측 렉탱글 VOD 전 CM 메인 스프레드 TI_동영상형 홍보 영역 (일반 DA) 플레이어 빅배너_동영상형 스폰서 광고 라이브프리롤_15초 플레이어 로딩 배너 판매방식 및 단가 판매단가 : 1,500만원 (독점 운영) 집행기간 : 7월 16일 ~ 7월 30일 *Source : 아프리카TV 2013 동아시안컵 특집 페이지 패키지 소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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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nasmedia is a group of media planning professionals. We pursue More than expected. Tel 822-2188-7300 Fax 822-2188-7399 Contact Us 3F,4F,5F Daishin Securities Bldg. 943 Dogok-Dong Kangnam-Gu Seoul Korea 135-080 www.nasmedia.co.kr Copyright c 2013 nasmedia Inc. All Right Reserved.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Index Internet : 버거킹 IPTV & OOH : 알지피코리아, 정선군청

버거킹 [버거킹] KING BOX,미녀와야수 세트 런칭 Campaign Creative 전 연령층 2013년 4 월 25일 ~ 2 0 1 3 년 6 월 30일 Campaign Profile 1) KING BOX 포털( 네이버, 네이트), 동영상( 유튜브, 아프리카, 판도라T V ), 버티컬( 맥스무비, 이지데이), 네트워크( 인터웍스), 모바일( 아담) 포털 특수상품을 통한 효과적 신제품 런칭 고지, 동영상 매체를 통한 페이스북 팬페이지 활성화에 성공 Campaign Result 버거킹은 4월 '킹박스', 5월 '미녀와 야수세트'를 연달아 출시하며 각각의 출시 일정에 맞춰 포털 및 동영상 매체를 중심으로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2) 미녀와야수 세트 특히 캠페인 초 중반, 시간을 공략한 마케팅으로 타깃층의 주목을 끌어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캠페인 초반 네이트온 타임머신 상품을 활용한 신제품 고지 및 프로모션으로 상품에 대한 주목도를 극대화 시켰고, 이후 점심 시간대를 이용한 네이버 초기면 타임보드 집행으로 제품 이슈화에 성공했습니다. 또한, 코어 타깃층인 2030세대의 사용률이 높은 페이스북 팬페이지를 랜딩페이지로 설정, 버거킹에 관심을 갖고 있는 타깃을 대상으로 다양한 스팟성 프로모션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타깃층의 직접 참여를 유도한 결과 온라인상 신제품을 주제로 한 동영상 바이럴 확산에도 기여하였습니다. *Source : 나스미디어 내부 자료

버거킹 < 포털 특수상품 활용 > < 동영상 매체 활용 > < 랜딩 페이지> - 포털 초기면 특수 상품 활용으로, 신제품 출시 고지 극대화 - 타깃층이 밀집한 동영상 버티컬 매체 광고집행으로 유효 타깃대상 노출 커버리지 확대 - 페이스북 팬페이지로 랜딩페이지를 설정하여, 신제품 출시에 따른 쿠폰 행사 등 프로모션 진행 - 자연스러운 팬 증가 및 커뮤니케이션 채널 구축 효과 * 네이버_타임보드 * 유튜브 마스트헤드 * KING BOX * 네이트온_타임머신 * 아프리카_ 플레이어 라이브프리롤 * 미녀와 야수 세트 *Source : 나스미디어 내부 자료

알지피코리아 [알지피코리아] yogiyo Campaign Creative [ 요기요 o l l e h tv_ 시보Q] 전체 2013년 7 월 O l l e h tv (시보Q) Campaign Profile 캠페인 특성에 맞는 시간에 광고 노출 가능한 시보Q 집행, 배달음식 주문량이 늘어나는 오후 7시 시간 타깃팅으로 효과적인 브랜딩과 주목도 극대화에 성공 Campaign Result 작년 하반기, 온라인 배달음식 주문서비스인 요기요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olleh tv를 활용한 광고를 집행하여 성공적으로 브랜드를 런칭하였습니다. 이후에도 캠페인 목표 달성을 위해 olleh tv의 다양한 광고상품을 목적에 맞게 활용하고 있으며, 서비스의 특성에 맞는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7월에는 olleh tv 신규 상품인 시보Q를 타깃 니즈에 부합하는 시간대인 오후 7시 정각에 집행하였습니다. 출출한 저녁 시간에 배달음식을 주문하는 서비스인 요기요 브랜드를 시간 정보와 함께 VOD 시청자들에게 노출함으로써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이번에 런칭한 신규 상품 올레tv 시보Q는 캠페인의 특성에 맞는 시간대를 선정하여 집행이 가능하며, 해당 시각에 재생되는 모든 VOD에 노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요기요처럼 시간 정보와 연관 있는 식음료 업종에 집행하면 자연스러운 광고 노출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와 주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Source : 나스미디어 내부 자료

알지피코리아 olleh tv 시보Q 광고 - olleh TV VOD를 시청 중인 사람들에게 시간 정보와 함께 제품(서비스)의 브랜드를 이미지 형태로 노출하는 광고 상품 노출 방식 VOD 시청 중 특정 시간에 광고 노출 olleh tv VOD 이용횟수 집행 방식 광고 노출 시간 선택 3.5억 회 VOD 시청 중에 노출되어 주목도가 높음 1.7억 회 상품 특징 현재 시각을 알리는 트리거는 다양한 애니메이션 구현 가능 가상광고 형태의 노출을 통해 시청자의 광고 호감도 상승 2010년 9월 2011년 3월 9월 2012년 3월 9월 2013년 2월 2013년, kt 요기요 olleh tv 시보Q 1. 오후 7시 정각 2초 전 지금이 저녁 식사 시키기 딱 좋은 시간 문구의 트리거 노출 2. 약 9초 간 시간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배너가 1초 단위로 시간의 경과를 알려줌 3. 약 5초간 배달음식 시킬 때는 요기요 라는 문구와 브랜드 로고 노출로 주목도 극대화 *Source : 나스미디어 내부 자료

정선군청 [정선군청] 보고싶다 정선아 Campaign Creative 2 0 ~ 4 0 대 2013년 7 월 ~ 8월 (1개월) Campaign Profile 강남역 지하상가 허브플라자 브랜드존 B3 지자체 최초 강남역 지하상가 브랜드존 집행 동양화같은 지역 이미지 소재와 감성적 메시지 전달로 광고효과 극대화 Campaign Result 강원 정선군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해 1개월 간 강남역과 서울역, 청량리역, 동서울시외버스터미널 등을 중심으로 정선관광 브랜드인 '보고싶다 정선아'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집행했습니다. 특히 강남역 9번, 10번 출구 인근의 허브플라자 브랜드존 B3구역에 래핑 광고 형태로 집행된 사례는 강남역 인근에 집중되는 직장인을 타깃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브랜드존의 벽면과 기둥에 전면 노출하는 방식으로 진행 되었으며, 강남역 지하상가 유동인구의 휴게장소로 쓰이는 브랜드존의 특성을 감안해 시각적으로 편안하고 미적으로 우수한 화이트톤을 기본으로 했습니다. 서정적인 시안과 카피를 반영해 직장인들을 타깃으로 휴가철 정선군으로의 힐링 여행을 유도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양화적인 디자인과 한국적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지자체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각인시켰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Source : 나스미디어 내부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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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주목받는 네이티브 광고 (Native ads) 개념 및 사례 미국을 중심으로 국내 시장 현황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밝힙니다 nasmedia is a group of media planning professionals. We pursue More than expected. Tel 822-2188-7212 Fax 822-2188-7399 Contact Us 3F,4F,5F Daishin Securities Bldg. 943 Dogok-Dong Kangnam-Gu Seoul Korea 135-080 www.nasmedia.co.kr Copyright c 2012 nasmedia Inc. All Right Reserved.

새롭게 주목받는 네이티브 광고 (Native ads) Index 1. 네이티브 광고란? 2. 네이티브 광고의 개념 3. 네이티브 광고 사례 4. 네이티브 광고의 강점 5. 네이티브 광고 현황 및 전망

새롭게 주목받는 네이티브 광고 (Native ads) 1. 네이티브 광고란? 새로운 광고를 찾는 마케터들의 니즈에 따라, 최근 온라인에서 네이티브 광고가 주목받기 시작 전통적인 직사각 형태의 배너 광고와 달리,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며 사이트와 융합된 자연스러운 노출 지향 기존 애드버토리얼과 일부 유사하나, 네이티브 광고는 보다 명확하게 스폰서 브랜드를 오픈 배너 광고 & 네이티브 광고 애드버토리얼 & 네이티브 광고 website website 애드버토리얼 네이티브 광고 content content content content content content 공통점 - 사이트 내 콘텐츠 영역에 위치 - 유저의 흥미를 끌만한 유익한 정보 제공 - 편집기사 형식의 문장톤 채택 차이점 콘텐츠의 작성 주체가 불명확하며, 우회적으로 브랜드 메시지 전달 광고임이 일반적으로 명 시되며, 스폰서브랜드가 명확하게 노출 배너 광고 웹페이지의 상하단, 여백 등 다양한 영역에 노출되는 일반적인 형태의 랙탱글 광고 네이티브 광고 콘텐츠 기반의 광고로, 브랜드 광고주들의 콘텐츠가 서비스 내에 통합되어 노출 *애드버토리얼 Advertorial : 신문광고나 잡지광고에서 언뜻 보기에 편집기사처럼 만들어진 논설 사설 형식의 광고 *Source : Sharethrough - Native Advertising Effectiveness Study by IPG Media Lab and Sharethrough, Roa Consulting, flite - Native Advertising vs Advertorials, Wikipedia, 두산백과

새롭게 주목받는 네이티브 광고 (Native ads) 2. 네이티브 광고의 개념 업계의 높아지는 관심에도 불구, 네이티브 광고에 대한 정확한 개념은 아직 불분명한 단계 미 온라인 매체 협회의 조사에 따르면, 사이트와 시각적으로 통일된 광고를 네이티브 광고로 생각하는 의견이 일반적 그 외 별도의 광고 영역이 아닌 편집 스트림 내 노출 및 광고에 대한 명시 등이 일반적 개념으로 통용 미국 매체사에 따른 네이티브 광고의 개념 (N=28) 사이트와 통일감 있는 디자인 및 동일 도메인 유지 사이트의 편집 스트림 내 노출되는 광고주 관련 콘텐츠 광고임이 명확하게 표기된 콘텐츠 79% 86% 93% 독자가 읽을만한 가치가 있으며, 독자의 기대에 부합하는 콘텐츠 68% 문맥상 연관성이 있으며, 비표준화 된 광고 유닛 64% 콘텐츠 마케팅의 일종 (ex-스폰서 게임 등) 61% 스폰서 스토리와 같이 시스템화된 광고 54% *Source : Online publishers association and Radar research, emarketer - How Native Ad Campaigns Are Shaping Up (Jul., 2013)

새롭게 주목받는 네이티브 광고 (Native ads) 3. 네이티브 광고 사례 개념 및 정의가 명확하지 않음에도, 현재 많은 해외 매체들이 네이티브 광고를 운영 중 주로 개인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큐레이션 사이트 및 SNS 마이크로 블로깅 서비스, 언론사 사이트에 도입 광고 유형 또한 각 사이트 특성에 따라 동영상,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로 적용됨 네이티브 광고 해외 사례 디바우어 Sponsored videos 페이스북 Sponsored stories 텀블러 In-Stream Ads 트위터 Promoted tweets 디바우어는 동영상 큐레이션 사이트로, AD 표시가 된 광고 영상이 다른 큐레이션 영상과 함께 초기면에 노출 페이스북 이용자가 특정 브랜드에 좋아요 버튼 클릭 시 해당 액션이 이용자 친구들의 뉴스피드 영역에 노출 마이크로 블로깅 서비스인 텀블러의 대쉬보드 영역에 스폰서 콘텐츠가 통합된 형태로 나타남 특정 트위터 계정이 프로모티드 트윗을 작성하면 팔로워들의 타임라인 상단에 해당 트윗이 노출됨 *Source : Wiki Example, 헤럴드경제, Roa Consulting, 블로터닷넷

새롭게 주목받는 네이티브 광고 (Native ads) 4. 네이티브 광고의 강점 네이티브 광고는 콘텐츠 속에 녹아 든 형태이므로, 광고에 대한 이용자의 무의식적인 거부감을 줄여줌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는 PC 환경에 최적화된 배너 광고의 대안으로써 지목되기도 함 네이티브 광고 & 배너 광고 브랜딩 효과 비교 (N=4,770) *조사주체 : IPG Media Lab, Sharethrough *조사목적 : 네이티브 광고에 대한 이용자의 행동 및 인식 연구 *조사방식 : 아이트랙킹 및 서베이 병행 브랜드 친밀도 증가 정도 광고를 친구 또는 가족에게 공유하겠다 라고 응답한 비율 제품 구매 의향 증가 정도 네이티브 광고 32% 배너 광고 23% 네이티브 광고 32% 배너 광고 19% 네이티브 광고 52% 배너 광고 34% *Source : Sharethrough - Native Advertising Effectiveness Study by IPG Media Lab and Sharethrough, Roa Consulting

새롭게 주목받는 네이티브 광고 (Native ads) 5. 네이티브 광고 현황 및 전망 미국 내 다수의 매체사들이 이미 네이티브 광고를 운영 중이거나 올해 안에 도입을 고려 중 한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미 소셜미디어의 네이티브 광고비는 현재 20억 달러 수준이며 꾸준히 증가 예상 반면 네이티브 광고의 효과에 의문을 제기하는 움직임 또한 있으며, 한국 시장이 이러한 추세를 따라갈 지 아직 미지수 현실적으로 네이티브 광고는 배너 광고와 병행 운영될 것이며, 그 특성상 일부 캠페인에 제한적으로 활용될 전망 미 매체사 네이티브 광고 운영 현황 (N=29) 미 소셜미디어 - 네이티브 광고비 추이 (단위:10억) (2013년 6월 기준) 디스플레이 광고비 네이티브 광고비 비운영 10% 올해 안에 도입 고려 17% 현재 운영하고 있음 73% $3.00 $1.63 $3.70 $2.36 $4.30 $2.85 $5.00 $3.40 $5.70 $3.98 $6.40 $4.57 2012 2013 2014 2015 2016 2017 *Source : BIA/Kelsey, Annual US local media forecast : social local media 2012-2017 (Apr., 2013), emarketer - All Eyes on Native Advertising, Despite Uncertainties (May.,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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