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Koei 등일본게임업체, 전체매출의 90% 가량을여전히내수시장에의존 일본게임업체, 내수시장의존도상당히높아 Koei 등일본의유명게임업체들이전체매출의상당량을여전히내수시장에의존하고있다고게임웹진 Joystiq.com이지난 19일보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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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승현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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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본게임시장동향 Koei 등일본게임업체, 전체매출의 90% 가량을여전히내수시장에의존 일본게임업체, 내수시장의존도상당히높아 Koei 등일본의유명게임업체들이전체매출의상당량을여전히내수시장에의존하고있다고게임웹진 Joystiq.com이지난 19일보도함 Sony Japan Studio의 Yasuhide Kobayashi 부사장이 DICE Summit Asia 강연에서공개한자료에따르면, Koei는전체매출의 91.8% 를자국시장에서얻고있으며 Tecmo와 Square Enix 역시내수시장의존도가각각 89.6% 와 86.6% 에달하는것으로드러났음 Bandai Namco(76.8%), Konami(74.8%), SCE Japan Studio(66.9%) 등도내수시장의존도가높기는마찬가지였음 지적 Yasuhide Kobayashi 부사장은 상당수의일본게임업체들이자국소비자들에게만통할법한게임을개발해온것이사실 이라며 앞으로의생존과발전을위해서는침체를거듭하고있는일본시장에서벗어나글로벌시장을겨냥한타이틀을개발해야한다 고역설
2 Bandai Namco, 온라인게임사업부신설 Bandai Namco, 온라인게임시장진출일본게임퍼블리셔 Bandai Namco가완전소유자회사인 Bandai Namco Online을 10월 1일자로설립, 온라인게임사업진출의사를밝힘 공식발표에따르면회사측은 Gundam Network Operation 2 를시작으로, 운영 / 개발 / 기획사업전반에대한모든권한을비롯해자사의 PC 온라인게임콘텐츠관리및회원등록정보에대한관리업무를해당사업부에모두이관할예정 Bandai Namco Online 사업부는신작타이틀개발로자사의입지를넓혀나갈계획이며당분간일본과아시아시장에만초점을맞춘다는방침임 배경일본콘솔게임시장이온라인 / 모바일등으로의기존게이머이탈과사회노령화로인한신규수요창출의한계로인해침체를면치못하고있는가운데해외진출이나플랫폼다각화를통해향후성장을꾀하려는개발사 / 퍼블리셔들이늘고있음 일본의게임관련시장조사업체인 Enterbrain에따르면日콘솔게임시장규모는지난상반기기준 2,189억 2,000만엔으로 2008년같은기간에비해 24.4% 가량급감했고, 2008년상반기역시전년동기에비해서는 9.3% 위축됐음 Bandai Namco는자사미국법인 Namco Networiks America의게임라인업을지난여름부터 PC용캐주얼게임으로도확대, 휴대전화 /iphone/pc를아우르는포괄적디지털게임유통체계를갖췄음 bandainamcogames.co.jp 31
3 Nintendo, SNS 패션커뮤니티 Poupeegirl 과제휴해 DS 용타이틀출시예정 NDS, SNS 서비스와제휴日 SNS 패션커뮤니티사이트 Poupeegirl이 Nintendo와제휴, 오는 12월중 DS용타이틀로출시될예정이라고지난 9월 14일발표함 Poupeegirl( 日 IT업체사이버에이전트의자회사 ) 은주인공캐릭터 Poupee의옷이나소품을갈아입히며자신만의패션아이템을친구와공유할수있는패션커뮤니티사이트로, 2007년 3월출범이후지난 7월말기준 45만명의누적유저수를기록하는등여성들로부터큰인기를얻고있음이번에발매될 DS용 Poupeegirl 역시 2,000여개의다양한아이템을유저의입맛대로조합할수있게했으며, 유명브랜드아이템및패션용어검색, 패션콘테스트개최등의기능도추가할예정 의의크로스플랫폼타이틀발매와는달리커뮤니티서비스자체가콘솔게임으로발매되는사례는매우드물며특히주요콘텐츠인아바타아이템을통한정보교환이콘솔에서어떤방식으로서비스될지업계의관심이쏠려있음 Poupeegirl은유명명품브랜드와의제휴를통한아이템판매를기반으로인지도를높인데이어 NDS 타이틀발매등으로해외시장공략에적극나선다는방침 pupe-ds.alvion.jp 32
4 Tokyo Game Show 2009 Briefing Tokyo Game Show 2009 박람회의개요및특징 행사명개최시기개최지관련웹사이트 Tokyo Game 일본 tgs.cesa.or.jp Show 2009 ~ ( 시마현마쿠하리메세 ) 일본컴퓨터엔터테인먼트협회 CESA(Computer Entertainment Software Association) 가주최하는 TGS는미국의 E3, 유럽의 ECTS 와함께세계 3 大게임박람회로꼽혀왔고올해에도 180여개의부스, 758종의게임, 18만 5,030 명의관람객을동원하여관련업계와소비자들의관심을반영했음 박람회일정은예년과마찬가지로이틀간의비즈니스데이와일반인참관이허용되는이틀간의 일반공개일로나뉘어진행 행사장은올해신설된 Advanced Mobile & PC Area 를포함총 7 개구역으로편성됐고, 메인 전시장인 General Area 에는 Sony, MS, Square-Enix, Capcom, Konami, SEGA, Namco-Bandai, LEVEL-5, Koei-Tecmo 등주요출품업체의부스가마련돼신작게임체험기회를제공 TGS 는 1996 년첫행사를시작으로매년봄과가을에각각한차례씩개최되다 2002 년부터연 1 회체제로개편돼올해로 19 회째를맞았음 관람객수는신종플루사태등외부적악재로인해전년대비 1 만명가량감소 Tokyo Game Show 2009의주요이슈및트렌드 [ 서로닮아가는 3 大콘솔게임기 ] MS와 Sony는내년출시할각자의모션콘트롤러를데모게임등으로시연하며언론과소비자의관심을환기했고, Nintendo는이들두경쟁사의콘솔게임기가격인하에맞서자사 Wii에대한가격인하를선언했음 그러나 Sony와 MS의모션콘트롤러도입계획은지난 6월개최된 E3 행사를통해이미발표된것이고 Nintendo Wii의가격인하역시 예상밖의이슈 가되기에는부족했음 [ 모바일게임의약진 ] 이번 TGS에출품된모바일게임수는전년대비두배이상늘어난 168 종에달해 iphone 같은 신흥플랫폼 에대한게임업계의관심을반영했음 휴대단말플랫폼은소비자의생활에가장가까운단말기이면서도콘솔에비해게임 개발비가매우적은편이라저가게임을유치하기에도유리함 tgs.cesa.or.jp 이같은이유에서, Square Enix 등일부업체는 Sony 와 MS 의모션콘트롤러가 출시되더라도콘솔게임이모바일게임에비해확실한우위를점하기는어렵다 고우려 33
5 日콘솔 HW&SW 판매량 (9 월첫째주 ) Table 日콘솔 HW&SW 판매량 ( ~9.6) ( 단위 : 대 ) 구분항목 장르 Publisher 판매량 PS3 - Sony 150,832 DSi - Nintendo 59,108 PSP - Sony 22,545 HW Wii - Nintendo 18,087 DS Lite - Nintendo 5,559 Xbox360 - Microsoft 4,614 PS2 - Sony 3,688 Kidou Senshi Gundam Senki: Lost War Chronicles (PS3) Strategy Namco Bandai 159,408 Tomodachi Collection(Friend Collection)(DS) Other Nintendo 88,033 Dragon Quest IX: Defenders of the Starry Sky (DS) RPG Square Enix 52,135 Wii Sports Resort (Wii) Sports Nintendo 48,230 Love Plus (DS) Adventure Konami 47,854 SW Sloane and MacHale's Mysterious Story 2 RPG Level Five 20,570 (DS) 428: Fuusa Sareta Shibuya de (PS3) Adventure Spike 17,111 Monster Hunter 3 (Wii) RPG Capcom 14,972 Monster Hunter Portable 2 G (BEST) (PSP) RPG Capcom 14,700 You'll Incur Losses if You Remain Ignorant: How Money and Things Work DS (DS) Trivia Nintendo 12,023 [ 출처 ] Famitsu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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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온라인 게임산업의 성장엔진은? 일본시장을 중심으로 정우철 good@miraeasset.com / 3774678 59 Contents 1. 온라인게임 시장의 블루오션을 찾아서! 2. 日 本 온라인게임 인프라 준비되었나? 3. 日 本 게임 시장의 성장 엔진은? 4. 日 本 온라인게임 시장의 현실은? 5. 日 本 업체들은 아직 미완성 6. 일본 온라인게임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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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분석리포트 20.05.13 Internet/Game & Entertainment Weekly 개방형 어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모바일 게임 시장 성장 전망 (20년 5월 3주) Analyst 이창영 3770-3537 cylee@myasset.com Analy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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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동향 게임 도쿄게임쇼 2014, 가상현실 구현을 위한 HMD 단말들의 대향연 지난 9월 18일~22일 사이에 개최된 일본 최대 게임 전시회 '도쿄게임쇼 2014(Tokyo Game Show 2014)'가 역대 2번째로 많은 관람객과 최다 기업이 참가하는 등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가운데, 게임 콘텐츠를 역동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헤드마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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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폰서 기획] 전세계 차세대 게임의 동력, 에비스 2 미들웨어 (Sponsored Feature: YEBIS 2 Middleware to Power Next-Gen Games Worldwide) 작성자: 실리콘 스튜디오(Silicon Studio) 작성일: 2013 년 3 월 20 일 때로는 최고의 게임 엔진과 최고의 하드웨어만으로 충분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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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 산업계 동향 [ 제1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제2절 국내 게임시장 전망 제3절 수출입 현황과 국내시장 비중 제4절 분야별 주요 이슈 [ 제2장 플랫폼별 동향과 전망 ] 제1절 온라인게임 제2절 비디오게임 제3절 모바일게임 제4절 아케이드게임 제5절 PC게임 제6절 멀티(크로스)플랫폼 게임 제7절 테이블 보드게임 [ 제3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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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연구 http://www.kbc.go.kr/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해외수출이나 국내 후속시장의 활성화라는 유통의 문 제는 경쟁력있는 상품과 그 상품을 팔 수 있는 시장의 존재 여부에 달려있 다. 아울러 그 유통은 국가간 시장규모의 차이와 부의 크기, 텔레비전 산업 의 하부구조에 의해 그 교류의 흐름이 영향을 받는다. 국내 프로그램의 유 통을 활성화시키는 기본조건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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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게임시장동향 美온라인게임시장에빠르게확산되는부분유료화모델여성게이머부상, 업체들도맞춤형마케팅활발주목받는 Blizzard의신규사업모델 YouTube, 자사 UCC 활용한게임및음악판매개시글로벌게임광고업체 IGA, EA에이어 Activision과도독점제휴게임업체 Midway, 2개게임개발중단으로손실 2배증가캐나다최대유통업체 Future Shop, 중고게임유통사업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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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게임산업의 동향과 전망 2007년 국내 게임시장은 전년에 비해 30.9% 감소한 5조 1,436억원의 규모를 나타냈다. 이 처럼 큰 폭으로 시장이 축소된 이유는 바다이야기 사태 이후로 성인 아케이드게임에 대한 심의가 이뤄지지 않으면서, 성인용 아케이드게임 시장이 사실상 붕괴되었기 때문이다. 지난 해 전반적으로 전체 게임시장은 급격하게 위축되었지만, 온라인게임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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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장 일본게임산업동향 제 1 절일본게임시장동향 1. 개요 일본은전통적인게임산업강국으로서과거부터현재까지아케이드게임과비디오콘솔게임을중심으로세계게임시장중아시아최대시장인동시에, 게임수출국으로서세계게임시장에서중요한비중을차지하고있다. 전통적으로아케이드게임과비디오게임이강 세인일본게임시장규모를살펴보면 2006년에는세계게임시장의 21.7% 규모를차지하였으며지속적으로세계게임시장의한축을담당하게될것으로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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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저작권 보호 연차보고서 nnual eport on Copyright rotection 2014 저작권 보호 연차보고서 nnual eport on Copyright rotection 발간사 올해 초 안방극장을 휘어잡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는 독특한 소재와 한류스타의 완벽한 연기로 대한민국을 넘어 중국과 일본 등 아시아에 다시금 한류 열풍을 불러일으켰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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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중 일 재발견 국가별 경제 및 산업 경쟁력 비교 점검 및 시사점 게임 한국게임, 위기를 기회로 고훈 Analyst, 3774-3733, hoon.ko@miraeasset.com 한중일 3국은 전세계 게임시장의 약 4%를 차지하는 게임시장 모바일게임이 전체 게임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중심 플랫폼으로 등극하면서,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을 두고 한중일 3국의 경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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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게임시장동향 佛 MMORPG 게임 DOFUS 유저 1,000만돌파급성장하는중동게임시장, 2011년 154억달러규모에달할것터키, PC방이용자의절반이가정용인터넷가입자음악게임업체 FreeStyleGames, 음악게임장르는이제태동기佛 Ubisoft, DS용써드파티개발사로는처음으로 Nintendo 앞질러佛 Infogrames, 2013년까지게임의 90% 는온라인으로출시할것英콘솔게임기보급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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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롤로그라고 할까 캐릭터 소개라고 할까 분위기 띄우기 같은 것 미리 말해 두지만, 이건 환각이다. 우리는 남쪽 섬에 와 있다. 남쪽 섬이라고 말해도 실제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ㅡ 뭐, 그 단어를 듣고 대부분 의 사람들이 막연히 떠올릴 법한, 말하자면 트로피컬이라든가 아름다운 바다라든가 야자 수 열매라든가 훌라댄스 같은, 일 년 내내 여름의 낙원이라는 느낌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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