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유럽의회, 게임등급체계 PEGI 공식지지선언유럽의대표게임전시회 Games Convention, 공식취소결정스웨덴게임업체 Grin, 영화와게임의융합가속화될것으로전망러시아캐주얼게임시장 2008년결산및 2009년전망 Activisio
|
|
- 성선 허
- 5 years ago
- Views:
Transcription
1 유럽게임시장동향 유럽의회, 게임등급체계 PEGI 공식지지선언유럽의대표게임전시회 Games Convention, 공식취소결정스웨덴게임업체 Grin, 영화와게임의융합가속화될것으로전망러시아캐주얼게임시장 2008년결산및 2009년전망 Activision Blizzard, 지난해이익의 50% 는 WoW가차지유럽콘솔 HW 판매순위 (1월넷째주 ) 유럽게임 SW 판매순위 (1월다섯째주 ) 15
2 유럽의회, 게임등급체계 PEGI 공식지지선언 EU 산하상임위원회, 유럽내게임등급체계의 PEGI 단일화방안지지 EU 산하의상임위원회중하나인시민자유 정의 가족위원회 (LIBE: Committee on Civil Liberties, Justice and Home Affairs) 는최근회의를열고, 유럽내게임등급체계를 PEGI 로단일화하는방안을강력지지한것으로알려짐영국게임산업협회인 ELSPA에따르면, LIBE 상임위원회는 게임업계의양적 / 질적성장을배경으로소비자, 특히미성년게이머들의적절한게임선택을지원하는일이시급한과제로부상했다 며 PEGI 시스템에대한지지의사를표명한것으로전해짐 PEGI(Pan European Game Information) 는유럽게임산업협회 (ISFE: Interactive Software Federation of Europe) 에의해지난 2003년 4월출범한범유럽게임등급체계로, 현재 30개국에서채택되고있으며, 나이를기준으로한등급외에도게임내용에따른등급을병행부여하고있음 EU, 게임은긍정적인주요엔터테인먼트산업 이번회의는 EU 산하의상임위원회인역내시장및소비자보호위원회 (IMCO: Committee on Internal Market and Consumer Protection) 소속의 Toine Manders 의원이작성한보고서를기반으로토의가진행됐으며, PEGI 지지와함께몇가지의미심장한결정도잇따른것으로알려짐 위원회측은게임을 주요한엔터테인먼트산업의하나로, 비폭력적형태의상품 (predominantly non-violent and a winning form of entertainment) 이라고규정하며, 교육적인용도로유용하다 는긍정적인평가를내림동시에게임업계가자발적으로효과적인자율규제방안을개발해야하며, PEGI 시스템에관해서는 EU 회원국들의적극적인수용의지가절실하다는결론을내린것으로알려짐또위원회는게임콘텐츠가점차온라인으로옮겨가고있는추세를지적하며, PEGI Online 등급체계를통한적정수준의규제가필요하다고강조 자체등급채택했던영국의향방이관건 영국게임산업협회인 ELSPA가지난 2008년 4월, 영국의게임등급체계인 BBFC는선형적인나이로만등급을매기고있어, 소비자들이다변화된게임콘텐츠를선택하는데도움을주기에는역부족이라며, PEGI를유럽내공식게임등급체계로서지지한바있으며, BBFC는기존영국정부의지지를바탕으로이에강력하게반발한바있음 16
3 이를두고영국정부는???2 세이하게임에대해서는 PEGI 를, 그이상에대해서는 BBFC 를적용하는등의신규게임등급체계를제안했으며, 최종결과는올 3 월 아동 학교 가족부 (The Department of Children, Schools and Families) 에서발표할예정 ELSPA 의 Michael Rawlinson 대표는 EU 전역에서효과적으로시행될수있는 게임등급제의필요성을인식하고있으며, PEGI 를온 / 오프라인모두에적합한제도로 결론지은 Toine Manders 의보고서와 PEGI 등급의이점을인정한위원회의이번결정에 환영의뜻을밝힌다 고언급 * 주 : 유럽의회 (European Parliament) 는유럽연합 (EU) 의의회로 25 개유럽연합회원국의시민들에의해 5 년에한번직접선거로선출되며, 지난 2004 년 6 월실시된선거를통해 732 명의의원이선출된바있음 유럽의대표게임전시회 Games Convention, 공식취소결정 플랫폼에따라 Gamescom 과 Games Convention Online 으로분산개최올 8월독일 Leipzig에서개최될예정이었던 Games Convention 2009(GC 2009) 가공식적으로취소되는대신, 플랫폼에따라 2개의게임쇼로분할개최될예정 기존의 GC는온라인게임과모바일게임중심의게임쇼인 Games Convention Online 으로전환되어지난해행사장이었던독일 Leipzig Messe에서올 7월 31일 ~ 8월2일까지 3일간개최될예정 Leipzig Trade Fair의 Wolfgang Marzin CEO는 Games Convention Online 은오프라인과온라인이벤트가결합된전시회로, 행사장을찾는수만명의방문자들은물론이고온라인을통해수백만명의세계게이머들까지도유치할수있을것 이라고기대또독일 Cologne( 쾰른 ) 에서는콘솔게임과 PC패키지게임에주력하는게임쇼, Gamescom 이올 8월 19일 ~23일까지 4일간개최될예정 분리배경이번분리결정은지난해 BIU( 독일게임협회 ) 가 2009년부터는 Leipzig GC와결별, Cologne( 쾰른 ) 으로장소를이동, GamesCom 이라는이름으로 GC를개최하겠다고발표한이후, 지난 5개월간의힘겨루기끝에 Leipzig GC의주관업체인 Leipzig Trade Fair가온라인게임에주력하겠다며한발물러선것 17
4 Leipzig Trade Fair(Leipzig GC 주관 ) 측은지난해 8 월 GC 행사이후 개인방문자들의 82% 이상이 2009 Leipzig GC 에대한참가를희망했다 는조사결과를내세우며, 개최 강행가능성을시사했으나, 주최측은결국지난 1 월 29 일 Leipzig GC 의취소를확정 지으며경쟁에서한발물러남 그러나 게임업계가콘솔게임 /PC 게임 / 하드웨어를아우르는 ( 우리의 ) GC 노하우를 원한다면언제든응할것 이라며여지를남겨둠 Activision, Microsoft, Nintendo 등이참여하고있는독일최대규모의게임관련 단체인 BIU( 독일게임협회 ) 는유럽최대의게임쇼로일컬어지던 GC 가개최장소의 접근성및인프라면에서꾸준히문제를제기하며, 그대안으로 Cologne 을제시 옛동독지역에위치한인구 50 만명의소도시 Leipzig 와달리인구 100 만명이상의 대도시인 Cologne( 쾰른 ) 은대형전시장과호텔등인프라가훨씬잘갖춰져있을뿐아니라, 지리적으로도독일서쪽에위치해영국, 프랑스등서유럽업체들의접근성이좋은데다, EA 및 MS 같은대규모게임업체들의독일 ( 유럽 ) 본사가위치하고있다는점이장점 이같은이점에도불구하고 GC 의주최결정권을 Leipzig 시가갖고있는상황에서 이전이쉽지않았음 * 주 : BIU(The association of providers and producers of entertainment software in Germany) 는 Nintendo, Sony, Microsoft, Atari, EA 등글로벌콘솔게임퍼블리셔가주류를이루는게임퍼블리셔협회로 12 개소속회원사가독일게임시장의 80% 를점유하고있음 스웨덴게임업체 Grin, 영화와게임의융합가속화될것으로전망 Grin 공동창업자, 영화관객과게임수요층점점유사해져 과거美 Warner Bros. 에재직한바있는스웨덴게임업체 Grin의공동창업자인 Ulf Andersson은영화 Wanted 와 Terminator 소재의게임개발경험을언급하며, 영화와게임소비자의구분이모호해져사실상 융합 하고있다 고밝힘 Andersson은 " 영화관객과게이머, 즉영화를보려는사람과게임을구매하려는사람이한집단으로섞이면서, 많은게임이영화원작을기반으로기획되고있다 " 고전함스웨덴게임업체 Grin은 1997년설립된업체로, 유명 PC게임 Tom Clancy's Ghost Recon Advanced Warfighter (2006) 을개발한바있으며, 최근에는 Wanted: Weapons of Fate (2009; PC, Xbox360, PS3) 와 Terminator Salvation (2009) 를개발하고있음 18
5 영화제작사들의게임시장직접진출증가이처럼게임과영화의융합이가속화되면서점점더많은영화제작사들이과거단순한라이선스수입에그치던모델에서, 직접게임사업에진출더많은수익을창출하려는경향이가속화되고있음 영화원작에대한대중의반응에따라, 게임의성패또한큰영향을받기때문에영화제작사들은작품을비밀리에관리하려는경향이강화되고있음뿐만아니라, 영화제작사들이개발한게임들이자사사이트나온라인다운로드사이트를이용해유통되는방식이보편화되고있어기존의대형퍼블리셔및소매유통업체입장에서는큰혜택을보기는어려울전망 Andersson은전통영화제작사들의게임시장에서의경쟁력을두고, 기존에온라인에구축된기반이없어, 오히려실험적인시도가가능할것 이라며, 가능성을높이평가 러시아캐주얼게임시장 2008 년결산및 2009 년전망 2008년러시아캐주얼게임시장규모러시아에진출한美캐주얼게임업체인 Alawar에따르면, 2008년러시아캐쥬얼게임시장규모가아직최종확정되지는않았으나, 2년전대비 30배증가, 전년대비 3배증가한 2,800~3,000만달러로추정되며, 2009년에는 4,200~4,500만달러규모로 2008년대비 40~60% 증가할전망 글로벌경기침체의여파 Alwar에따르면, 경기침체에따라사람들이고비용의야외레저활동보다게임과같은저렴한실내활동을즐기는경향이강해러시아캐주얼게임시장에는오히려기회가되고있는것으로나타남 현재캐주얼게임을즐기는데 140루블 ( 약 4.6 달러 ) 이필요한데, 이는영화한편값에불과해비용대비효용이높은엔터테인먼트로평가됨 2009 년전망 2009 년러시아캐주얼게임시장에서는다음과같은트렌드가예상됨 MySpace 등 SNS 서비스기반게임의부상 19
6 캐주얼 MMO의시장의형성인기타이틀에기반한후속작다수출시신규게이머들을캐주얼게임으로유인할수있는어드벤처캐주얼게임의출현캐주얼게임개발의효율성증대 2008년인기게임지난해러시아에서인기있었던캐주얼게임은다음과같음 ' 마샤에관한 ' 게임시리즈 (Alwar) -' Show domashnix zivotnyx( 동물들의쇼 )' 편, 'Pljaznyj perepolox( 해변대소동 )' ' 나탈리브룩스에대한추리이야기 ' 2편 (100 만달러매출, 러시아판매기록갱신 ) (Alwar) -Natali Bruks. Sokrovisha zaterjannogo korolevstva( 나탈리브룩스. 잃어버린왕국의보물 )' 편 -'Veselaja Ferma( 즐거운농장 )' 편 'Call of Atlantis' 'Atlantis' 시리즈의 3번째후속작으로인기를얻음 (Playrix) 'Veselaja ferma( 즐거운농장 )' (Alwar) ' 몬테크리스토백작 ' (KozmoGames) 'Operatsija zuk 3' (aka Beetle Bug 3/ Beetle Ju 3) (INTENIUM Studio) -온라인을통해인기를끌었으며, 독일어권에서캐주얼게임으로는유일하게인기게임순위 Top20에진입이외에도러시아와우크라이나개발자들의게임도인기 Hidden Wonders of the Depth (ERSG Studio) Fishdom (Playrix) Mystery of the Unicorn Castle (Meridian93) Mushroom Age (Nevosoft). 성장둔화요인현재러시아캐주얼게임시장의위협요인은다음과같음 인프라와저변측면 -열악한인터넷인프라 -잠재적인인터넷이용자층인 35~55세연령층의인터넷이용률저조 -게임에대한부정적인식 ( 게임은비생산적이고시간낭비라는인식 ) 20
7 개발환경측면 -개발비의상승 -독창적인타이틀출시감소 Activision Blizzard, 지난해이익의 50% 는 WoW 가차지 美 Stern Agee, WoW 가 Activision EPS의절반차지美투자자문업체인 Stern Agee 의애널리스트 Arvind Bhatia 에따르면, 'World of Warcraft(WoW)' 가 Activision Blizzard 의지난 2008 년수익의절반을차지한것으로알려짐 2008년발생한주당순이익 (EPS: Earning Per Share) 60센트에서 WoW 의정액제매출은절반인 30센트를차지하고있으며, 총배당액은 4억달러에달함지난 2008년 Activision Blizzard의매출은 49억달러, 영업이익은 12억달러를기록했음 Activision Blizzard는 'WoW', 'Call of Duty', "Guitar Hero' 등의선전으로, 최근전세계적인경기침체에도불구하고튼튼한재무구조를보이고있는것으로알려졌으나, Bhatia는 Activision Blizzard에대한예상치가너무높게잡혔다며, 이를낮춰잡음 Bhatia는 Activision의 2009년회계년도수익과배당금예상치를각각 49억달러와 60센트로, 52억달러와 65센트였던종전예측보다낮춰잡았으며, 이는한달전수익예상치를낮춘데이어또다시내린것임 21
8 유럽콘솔 HW 판매량 (1 월넷째주 ) Table 유럽콘솔 HW 판매량 (1.18~1.24) ( 단위 : 대 ) 순위 HW 주요 5개국 스칸디나비아 기타유럽 합계 1 DS 128,632 7,604 28, ,163 2 Wii 115,616 9,426 24, ,929 3 Xbox360 61,918 5,740 14,521 82,179 4 PS3 36,818 3,458 15,755 56,031 5 PSP 42,065 3,155 9,519 54,739 6 PS2 22,544 1,853 9,862 34,259 [ 출처 ] VG Chartz 유럽게임 SW 판매순위 (1 월다섯째주 ) Table 유럽게임 SW 판매순위 (1.25~1.31, 1.18~1.24, 1.18~1.24) 순위 독일 (1.25~1.31) 스페인 (1.18~1.24) 영국 (1.18~1.24) 1 Wii Fit(Wii) Skate 2(X360) Wii Fit(Wii) 2 Mario Kart Wii(Wii) 3 Mario&Sonic at the Olympic Games(Wii) 4 Skate 2(X360) Guitar Hero 3: Legends of Rock(PS3) WoW: Wrath of the Lich King(PC) Guitar Hero 3: Legends of Rock(X360) Wii Play(Wii) Skate 2(X360) My Fitness Coach(Wii) 5 Mario Part 8(Wii) Skate 2(PS3) Mario Kart(Wii) 6 Call of Duty: World at War(PS3) Guitar Hero 3: Legends of Rock(Wii) 7 Sports Island(Wii) Wii Fit(Wii) 8 Call of Duty: World at Guitar Hero: World War(X360) Tour(PS2) 9 Brain Training(DS) Singstar Svenska hits Schlager(PS2) 10 Super Smash Brothers Brawl(Wii) Singstar Abba(PS2) [ 출처 ] Media Control Gfk International, ChartTrack Call of Duty: World at War(X360) Professor Layton and The Curious Villag(DS) The Lord of the Rings : Conquest(X360) DR KAWASHIMA s Brain Training(DS) Call of Duty: World at War(PS3) 22
Layout 1
미국게임시장결산및전망 2008 년미국게임시장결산및 2009 년전망 신항우 Entertainment Asia Network 대표 - 4 - January, 2009 1-5 - Table of Contents - 6 - 60% 40% 20% 0% 80% 65% 58% 50% Action Music Sports - 7 - - 8 - North Year-overyear
More information유럽의회, 게임은어린이들의창의력배양 유럽의회 IMCO 위원회, 게임은우려하는만큼위험하지않아 유럽의회의인터넷시장소비자보호위원회 (IMCO: the Internal Market and Consumer Protection) 는게임이아동의폭력성을조장한다는기존의논란과달리어린이들
유럽게임시장동향 유럽의회, 게임은어린이들의창의력배양 英정부, 캐나다의자국게임업체에대한차별적세제혜택인정獨게임업체 Crytek, Haze 개발사 Free Radical 인수佛 Ubisoft, 캐나다게임업체 Action Pants 인수英 Eidos, 자사캐주얼게임스튜디오 Gimme5games 분리유럽콘솔 HW 판매순위 (2월첫째주 ) 유럽게임 SW 판매순위 (2월둘째주
More information英정부, 세제혜택등게임산업진흥정책검토中英게임산업의위협요인 3가지 英정부가지난 6월 16일발간한 Digital Britain Report 에따르면높은원가, 기술력부족, 英지적재산권부족이英게임산업의위협요소로지적됨높은원가 : 자국게임업계로의투자유도를위한英정부의각종지원책에도불
유럽게임시장동향 英정부, 세제혜택등게임산업진흥정책검토中英인터넷광고국 IAB, 게임광고전문위원회발족예고英, PEGI로게임등급체계일원화 Sony의 PS3용온라인서비스 'Home', 유럽가입자수 300만돌파유럽콘솔 HW 판매순위 (6월넷째주 ) 유럽게임 SW 판매순위 (6월넷째주 ) 16 英정부, 세제혜택등게임산업진흥정책검토中英게임산업의위협요인 3가지 英정부가지난
More informationFebruary st Issue
February 2009 1st Issue Table of Contents February 2009 1st Issue 2009. 2. 6 북미게임시장동향 4 GameStop, 지난해중고게임판매로만 20억달러매출올려美캐주얼게임업체 PopCap, PC게임매출 85% 증가 Second Life, 가상아이템판매업체인수만화박람회 NY Comic Con, 게임부스 50%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Activision Blizzard의수익창출전략英게임퍼블리셔 SCi Entertainment, 브랜드혁신단행英게임퍼블리셔, 유통업체가격경쟁우려러시아게임업체 1C, EA 게임러시아퍼블리싱계약유럽콘솔 HW 판매순위 (9월넷째주 )
유럽게임시장동향 Activision Blizzard의수익창출전략英게임퍼블리셔 SCi Entertainment, 브랜드혁신단행英게임퍼블리셔, 유통업체가격경쟁우려러시아게임업체 1C, EA 게임러시아퍼블리싱계약유럽콘솔 HW 판매순위 (9월넷째주 ) 유럽게임 SW 판매순위 (9월넷째주 ) 러시아 PC게임판매순위 13 Activision Blizzard 의수익창출전략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EU, 게임타이틀의무보증기간 2년으로규제하는법안상정佛 Ubisoft, 영화특수효과시장진출佛 Inforgrames, 2008 회계연도 3억 1,933만달러순손실기록스웨덴게임개발사, DSi용증강현실게임 Ghostwire 출시유럽콘솔
유럽게임시장동향 EU, 게임타이틀의무보증기간 2년으로규제하는법안상정佛 Ubisoft, 영화특수효과시장진출佛 Inforgrames, 2008 회계연도 3억 1,933만달러순손실기록스웨덴게임개발사, DSi용증강현실게임 Ghostwire 출시유럽콘솔 HW 판매순위 (5월다섯째주 ) 유럽게임 SW 판매순위 (5월넷째주 ) 19 EU, 게임타이틀의무보증기간 2 년으로규제하는법안상정
More information英정부, 등급시스템과세제혜택논의위한게임산업정책위원회발족 英, 게임산업정책위원회발족영국정부가문화미디어체육부 (Department Of Culture, Media and Sport), 비즈니스혁신기술부 (Department for Business Innovation and
유럽게임시장동향 英정부, 등급시스템과세제혜택논의위한게임산업정책위원회발족英개발사 Rebellion, 前 Vivendi의게임 IP 인수佛 Ubisoft, Facebook용게임포털 UbiFriends 출시日 SquareEnix, 유럽퍼블리싱지사설립유럽콘솔 HW 판매순위 (7월넷째주 ) 유럽게임 SW 판매순위 (7월둘째주 ) 18 英정부, 등급시스템과세제혜택논의위한게임산업정책위원회발족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유럽게임인구, 10대비중 45% 로급증예상 GameVision 英 Eidos, 소비자각자가임의로게임가격정하는예약판매방식시도 Gameloft, 다운로드게임확충위해 Interplay와콘텐츠제휴체결파산한 Midway 유럽사업부매각완료
유럽게임시장동향 유럽게임인구, 10대비중 45% 로급증예상 GameVision 英 Eidos, 소비자각자가임의로게임가격정하는예약판매방식시도 Gameloft, 다운로드게임확충위해 Interplay와콘텐츠제휴체결파산한 Midway 유럽사업부매각완료 Gamescom 2009 Briefing 유럽콘솔 HW 판매순위 (8월셋째주 ) 유럽게임 SW 판매순위 (8월넷째주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英신문사 Telegraph, 캐주얼게임사이트출시英게임업체 Codemasters, 내부개발력강화통해성장도모할것佛 Infogrames, Atari 게임덕에상반기매출전년대비 44.5% 증가前 Activision 자회사 Swordfis
유럽게임시장동향 英신문사 Telegraph, 캐주얼게임사이트출시英게임업체 Codemasters, 내부개발력강화통해성장도모할것佛 Infogrames, Atari 게임덕에상반기매출전년대비 44.5% 증가前 Activision 자회사 Swordfish, 英 Monumental이인수 Wii Fit은영국에서가장인기있는가전제품유럽콘솔 HW 판매순위 (11월넷째주 ) 유럽게임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佛 Ubisoft, PC게임개발사 Nadeo 인수 Codemasters, 향후출시될타이틀에 NaturalMotion 의애니메이션엔진적용독일의모바일 MMO 게임 TibiaME, 내년상반기 iphone 진출 Xbox 360, 英대학
유럽게임시장동향 佛 Ubisoft, PC게임개발사 Nadeo 인수 Codemasters, 향후출시될타이틀에 NaturalMotion 의애니메이션엔진적용독일의모바일 MMO 게임 TibiaME, 내년상반기 iphone 진출 Xbox 360, 英대학서심장병연구에이용유럽콘솔 HW 판매순위 (9월넷째주 ) 유럽게임 SW 판매순위 (9월넷째주 ) 17 佛 Ubisoft,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英보수당, 자국내게임개발사에세제혜택적극검토英게임업체 Splash Damage, 'PC 중심의전략으로는 AAA 급게임출시어려워 Ubisoft, e-commerce 업체 Digital River와서비스제휴체결폴란드게임업체 CD Pr
유럽게임시장동향 英보수당, 자국내게임개발사에세제혜택적극검토英게임업체 Splash Damage, 'PC 중심의전략으로는 AAA 급게임출시어려워 Ubisoft, e-commerce 업체 Digital River와서비스제휴체결폴란드게임업체 CD Projekt, 자금확보위한기업공개추진유럽콘솔 HW 판매순위 (10월넷째주 ) 유럽게임 SW 판매순위 (10월넷째주 )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218 Industry Report 218.3.15 인터넷/게임 (비중확대/Maintain) 일본 탐방기: 라이프 스타일 지배력 문지현 2-3774-164 jeehyun.moon@miraeasset.com ( 십억달러 ) (%) ( 십억달러 ) (%) 16 모바일광고 (L) 1 8 모바일광고 (L) 8 PC 광고 (L) PC 광고 (L) 12 비디오광고비중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英게임업체 Codemasters, 2009년하반기상장준비英게임업체 505 Games, 수영선수 Phelps 소재게임개발英게임업체 Slitherine, 유럽유통파트너로 Koch Media 선정독일웹게임업체 Bigpoint, MTV
유럽게임시장동향 英게임업체 Codemasters, 2009년하반기상장준비英게임업체 505 Games, 수영선수 Phelps 소재게임개발英게임업체 Slitherine, 유럽유통파트너로 Koch Media 선정독일웹게임업체 Bigpoint, MTV 통해유럽 11개국웹게임출시최초중동 MMO게임 'Arabic Rappelz', 오픈베타돌입유명 PS3용 FPS게임 'Haze'
More information獨모바일게임판매량작년에만 700만건 Gfk 獨모바일게임, 여타모바일콘텐츠에비해높은가격대유지 시장조사업체 GfK가지난 7월 9일발표한독일모바일게임시장보고서에따르면, 독일의모바일게임다운로드횟수가지난 2008 년한해에만 700만건에달한것으로조사됨모바일게임가격은보통 4.3~4
유럽게임시장동향 獨모바일게임판매량작년에만 700만건 Gfk 세계에서가장 SNS를많이사용하는국가는러시아佛미디어사업자 Canal, Xbox360에동영상콘텐츠제공키로 Ubisoft, 캐나다 Toronto 州에스튜디오설립예정유럽콘솔 HW 판매순위 (7월둘째주 ) 유럽게임 SW 판매순위 (6월넷째주 ) 17 獨모바일게임판매량작년에만 700만건 Gfk 獨모바일게임, 여타모바일콘텐츠에비해높은가격대유지
More information獨정부, 폭력게임의개발및유통금지법안추진독일내게임업체, 폭력게임개발스튜디오타지역이전要 독일을구성하고있는 16개주의총리 (Innenminister) 들이지난 6월초한자리에모여독일내폭력적인게임의개발및유통을금지하는법안을논의하고, 오는 9월 27일치르는선거전까지해당법안이독일국회
유럽게임시장동향 獨정부, 폭력게임의개발및유통금지법안추진佛 Ubisoft, TV 셋톱박스용게임부상할것모바일게임업체 HeroCraft, 콘텐츠유통업체 End2End 와제휴이스라엘게임업체 GameGround, 410만달러규모투자유치유럽콘솔 HW 판매순위 (6월둘째주 ) 유럽게임 SW 판매순위 (6월둘째주 ) 18 獨정부, 폭력게임의개발및유통금지법안추진독일내게임업체,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Ubisoft, PC불법게임은콘솔매출까지잠식해 글로벌완구업체 Tomy, 자사 IP 활용한게임출시 Infogrames, Atari 인수완료佛온라인게임유통업체 Metaboli, 美 GameTap과합병 GameStop, 프랑스최대유통
유럽게임시장동향 Ubisoft, PC불법게임은콘솔매출까지잠식해 글로벌완구업체 Tomy, 자사 IP 활용한게임출시 Infogrames, Atari 인수완료佛온라인게임유통업체 Metaboli, 美 GameTap과합병 GameStop, 프랑스최대유통업체 Micromania 인수유럽콘솔 HW 판매순위 (10월둘째주 ) 유럽게임 SW 판매순위 (10월첫째주 ) 러시아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彿 Ubisoft, Wii 타이틀판매호조로 2008년매출 14% 증가英게임업체 Empire, 법정관리돌입英선불결제업체 Ukash, 스페인시장진출폴란드 PC게임개발사 CD Projekt, 프랑스퍼블리셔와분쟁美게임미디어업체 IGN,
유럽게임시장동향 彿 Ubisoft, Wii 타이틀판매호조로 2008년매출 14% 증가英게임업체 Empire, 법정관리돌입英선불결제업체 Ukash, 스페인시장진출폴란드 PC게임개발사 CD Projekt, 프랑스퍼블리셔와분쟁美게임미디어업체 IGN, 獨게임커뮤니티 GIGA.DE 인수유럽콘솔 HW 판매순위 (5월첫째주 ) 유럽게임 SW 판매순위 (5월첫째주 ) 18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게임유통질서왜곡시키는중고게임판매 중고게임판매에대한우려의목소리높아짐전설적인 PC게임 Elite 의개발자 David Braben은英 Nottingham에서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열린 GameCity 축제에서최근게임유통업체인 HMV의중
게임유통질서왜곡시키는중고게임판매 중고게임판매에대한우려의목소리높아짐전설적인 PC게임 Elite 의개발자 David Braben은英 Nottingham에서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열린 GameCity 축제에서최근게임유통업체인 HMV의중고게임판매움직임에대해 게임업계를기만하는행위 라며강도높게비난 전문게임매장이아닌 HMV가중고게임을신품과거의비슷한가격에판매하는행위는게임산업전체에대한심각한위협이될것이라경고평균적으로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MS와 Sony, 콘솔통해영화서비스및캐주얼게임제공 GTA, Nintendo DS 버전출시하며인기지속美 Yahoo, 게임내광고위해 Double Fusion과기술제휴게임음악산업의급부상북미콘솔 HW/SW 판매량 (6월) 4
북미게임시장동향 MS와 Sony, 콘솔통해영화서비스및캐주얼게임제공 GTA, Nintendo DS 버전출시하며인기지속美 Yahoo, 게임내광고위해 Double Fusion과기술제휴게임음악산업의급부상북미콘솔 HW/SW 판매량 (6월) 4 MS와 Sony, 콘솔통해영화서비스및캐주얼게임제공 MS와 Sony, Xbox360과 PS3기반영화서비스각각출시 지난 15일부터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유럽온라인게임시장현황 사용자 3천만에시장규모 4~5억유로 Ubisoft, 여성전용게임포털출시예고英게임개발사 Blitz, 자체펀드로신진업체지원확대글로벌유통업체 OGI, 英게임업체 Oxygen 인수유럽콘솔 HW 판매순위 (10월둘째
유럽게임시장동향 유럽온라인게임시장현황 사용자 3천만에시장규모 4~5억유로 Ubisoft, 여성전용게임포털출시예고英게임개발사 Blitz, 자체펀드로신진업체지원확대글로벌유통업체 OGI, 英게임업체 Oxygen 인수유럽콘솔 HW 판매순위 (10월둘째주 ) 유럽게임 SW 판매순위 (10월둘째주 ) 17 유럽온라인게임시장 사용자 3,000 만에시장규모 4~5 억유로
More information주요온라인게임들속속러시아시장진출 Age of Conan, 러시아에서올 4 분기출시 최근유료회원 70 만을모으며파장을불러일으킨 Age of Conan 개발사 Funcom 과 러시아게임퍼블리셔인 1C Company 는 <Age of Conan: Hyborian Advent
유럽게임시장동향 주요온라인게임들속속러시아시장진출터키개발사, 중세배경 RPG 게임올 9월유럽출시 Activision-Blizzard, 분권화된자율독립스튜디오 지향세계4대모바일게임퍼블리셔, 모바일게임시장점유율 22% 로늘어유럽콘솔게임소프트웨어판매순위 (7-8월) 11 주요온라인게임들속속러시아시장진출 Age of Conan, 러시아에서올 4 분기출시 최근유료회원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佛 Ubisoft, 美피트니스체인점과제휴통해게임개발獨 Burda:ic의 MMO게임 Florencia, 이용자 100만명돌파獨게임업체 gamigo AG, 웹게임 Pirate Galaxy 출시유명 MMO게임 Eve Online, 최
유럽게임시장동향 佛 Ubisoft, 美피트니스체인점과제휴통해게임개발獨 Burda:ic의 MMO게임 Florencia, 이용자 100만명돌파獨게임업체 gamigo AG, 웹게임 Pirate Galaxy 출시유명 MMO게임 Eve Online, 최고동접자수 4만 5,000명돌파영국게임업체 CEO 대상설문조사 TIGA 유럽콘솔 HW 판매순위 (3월첫째주 ) 유럽게임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佛 Ubisoft, DS용타이틀판매량감소로올해실적전망치하향조정獨게임개발사 Crytek, 폭력게임금지법통과시다른국가로옮길것 Wii Sports Resort, 발매 2주만에유럽판매량 60만장돌파英애니메이션엔진업체 NaturalMot
유럽게임시장동향 佛 Ubisoft, DS용타이틀판매량감소로올해실적전망치하향조정獨게임개발사 Crytek, 폭력게임금지법통과시다른국가로옮길것 Wii Sports Resort, 발매 2주만에유럽판매량 60만장돌파英애니메이션엔진업체 NaturalMotion, 상반기매출 80% 증가 Games Convention Online 2009 Briefing 유럽콘솔 HW 판매순위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러시아 MMO게임 Allods Online, 유럽에이어미국에도출시佛 Gameloft, Sega IP 기반모바일게임라이선스계약체결英 Bringham 大, 냄새나는게임기 5년내상용화계획위기의 Funcom, Age of Conan 인
유럽게임시장동향 러시아 MMO게임 Allods Online, 유럽에이어미국에도출시佛 Gameloft, Sega IP 기반모바일게임라이선스계약체결英 Bringham 大, 냄새나는게임기 5년내상용화계획위기의 Funcom, Age of Conan 인기반등으로 1분기실적호조 Namco Bandai, Atari의유럽사업부문인수유럽콘솔 HW 판매순위 (5월셋째주 ) 유럽게임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내년상반기게임시장주요트렌드는 출시연기 Ubisoft 英 BBC, PS3의제조결함의혹제기게임뉴스사이트 Eurogamer, 디지털게임유통서비스출시예고독일게임개발사 CryTek, 게임엔진시장공략에박차유럽콘솔 HW 판매순위 (9월둘째주
유럽게임시장동향 내년상반기게임시장주요트렌드는 출시연기 Ubisoft 英 BBC, PS3의제조결함의혹제기게임뉴스사이트 Eurogamer, 디지털게임유통서비스출시예고독일게임개발사 CryTek, 게임엔진시장공략에박차유럽콘솔 HW 판매순위 (9월둘째주 ) 유럽게임 SW 판매순위 (9월셋째주 ) 16 내년상반기게임시장주요트렌드는 출시연기 Ubisoft Ubisoft,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日콘솔 HW&SW 판매량 (9 월넷째주 ) Table 日콘솔 HW&SW 판매량 ( ~28) 구분항목 장르 Publisher 판매량 Nintendo DS - Nintendo 57,847 Wii - Sony 26,314 HW PSP
日콘솔 HW&SW 판매량 (9 월넷째주 ) Table 日콘솔 HW&SW 판매량 (2008.9.22~28) 구분항목 장르 Publisher 판매량 Nintendo DS - Nintendo 57,847 Wii - Sony 26,314 HW PSP - Nintendo 25,671 Xbox360 - Sony 11,291 PlayStation 2 - Sony 9,848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영국 PS3용게임판매량, 가격낮춘신규콘솔출시이후급등英 Eidos, 게임내페널티 로불법복제에맞불웹브라우저기반 MMORPG RuneScape, 누적가입자 1억 500만돌파물리엔진개발사 Havok, Capcom과제휴체결 Gamelof
유럽게임시장동향 영국 PS3용게임판매량, 가격낮춘신규콘솔출시이후급등英 Eidos, 게임내페널티 로불법복제에맞불웹브라우저기반 MMORPG RuneScape, 누적가입자 1억 500만돌파물리엔진개발사 Havok, Capcom과제휴체결 Gameloft, 상반기매출 11% 는 App Store에서확보유럽콘솔 HW 판매순위 (8월다섯째주 ) 유럽게임 SW 판매순위 (9월첫째주
More information日상반기콘솔게임시장규모전년대비 21% 감소 상반기일본콘솔게임시장규모 - 2,390억엔 (24억달러 ) 日시장조사업체인 Enterbrain의조사에따르면, 일본상반기 (2008년 4월 ~9월 ) 콘솔게임시장규모는 2,390엔 (24억달러 ) 으로전년동기대비 33% 하락콘솔
일본게임시장동향 위기설에도불구일본게임시장은여전히중요한시장 DFC Intelligence 전세계게임시장에서일본시장의중요성시장조사업체인 DFC Intelligence는최근일본퍼블리셔의감소등으로제기된일본게임시장의위기설에도불구하고, 일본시장은여전히세계게임시장의향후트렌드를전망할수있는바로미터라고강조 일본은 70억달러의시장규모를지니고있어, 미국에이어세계 2위게임시장을형성하고있음특히
More information美온라인게임시장에빠르게확산되는부분유료화모델 한국부분유료화게임, 美새비즈니스모델로부각넥슨의메이플스토리가콘솔패키지판매와온라인게임정액제가일반화된미국게임시장에서부분유료화방식으로성공함에따라, 미국게임업체들의부분유료화모델에대한관심이높아지고있음 넥슨의메이플스토리는 2005년진출,
북미게임시장동향 美온라인게임시장에빠르게확산되는부분유료화모델여성게이머부상, 업체들도맞춤형마케팅활발주목받는 Blizzard의신규사업모델 YouTube, 자사 UCC 활용한게임및음악판매개시글로벌게임광고업체 IGA, EA에이어 Activision과도독점제휴게임업체 Midway, 2개게임개발중단으로손실 2배증가캐나다최대유통업체 Future Shop, 중고게임유통사업개시
More information해외 MMORPG, 수익극대화위해콘솔게임으로잇따라출시 대항해시대온라인 등다수 MMORPG, 콘솔로출시예정 Blizzard의 World of Warcraft 의인기에밀려빛을보지못했던해외 MMORPG들이 PC뿐만아니라, Xbox360, PS3 등차세대콘솔플랫폼도함께출시하는
북미게임시장동향 해외 MMORPG, 수익극대화위해콘솔게임으로잇따라출시 Disney, 게임사업부구조조정돌입 Blizzard, E3 참여거부의사밝혀美 Time Warner, TV DVD 사업부진, 게임사업으로만회 Amazon, 캐주얼게임다운로드서비스출시유명레이싱게임 Need for Speed, 플랫폼별분할출시유명영화 본시리즈, EA 통해게임으로출시美게임대여업체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2008년 MMO게임시장의 5대트렌드캐나다 Quebec 州의게임산업현황직소퍼즐과광고접목한 MMO게임등장美 New York 州, 디지털콘텐츠에과세검토중 MS, 여성겨냥한 Party 마케팅실시이용자참여형게임퍼블리싱사이트등장 EA,
북미게임시장동향 2008년 MMO게임시장의 5대트렌드캐나다 Quebec 州의게임산업현황직소퍼즐과광고접목한 MMO게임등장美 New York 州, 디지털콘텐츠에과세검토중 MS, 여성겨냥한 Party 마케팅실시이용자참여형게임퍼블리싱사이트등장 EA, 디지털다운로드사이트 Steam 통해자사게임유통유명게임 GTA 의 2009년매출, 50% 감소할전망게임용 PC사양조사결과
More information애널리스트가전망하는 2009 년글로벌게임시장트렌드 2009년게임시장, 경기침체에도불구하고밝은전망전세계적인경기침체로인해불황에강하다는게임업계에서조차감원소식이잇따르고있는가운데, 2009년글로벌게임시장은혁신적인신규타이틀과초대형연작들이연이어출시되는등새로운면모를보일전망 NPD G
북미게임시장동향 애널리스트가전망하는 2009년글로벌게임시장트렌드글로벌게임업체 EA, 실적부실로위기美출판업체 Ziff Davis, 게임전문사이트 1UP 매각美캐주얼게임업체 Zynga, 부분유료화로 5,000만달러매출 MS, 실적악화로대규모인원감축 MS, 앞으로도 Xbox360에 Blu-ray를장착하지않을것 게임은건강에유해 경고문의무표기법안제출.. 美하원의원소비자가전전시회
More information문화관광부
C. O. N. T. E. N. T. S Chapter Chapter Ⅰ Ⅱ 추진배경 5 게임산업 동향 8 1. 세계 게임시장 동향과 전망 8 2. 국내 게임시장 동향과 전망 9 Chapter Ⅲ 정책추진 성과 및 문제점 13 1. 정책추진 성과 ( 99~) 13 2. 국내 게임산업 문제점 16 Chapter Ⅳ 정책 비전 및 목표 20 1. 정책 비전 20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SEGA, 온라인캐주얼게임포탈출시 日 Sega, 온라인캐주얼게임포털 PlaySega.com 런칭日콘솔게임업체 Sega가 SNS 기반온라인캐주얼게임포털사이트 PlaySega.com 을지난 12월 5일오픈 PlaySega.com에서
일본게임시장동향 SEGA, 온라인캐주얼게임포탈출시 日 Sega, 온라인캐주얼게임포털 PlaySega.com 런칭日콘솔게임업체 Sega가 SNS 기반온라인캐주얼게임포털사이트 PlaySega.com 을지난 12월 5일오픈 PlaySega.com에서는낱말퍼즐, 퀴즈, 스포츠게임은물론, 'Sonic at the Olympic Games' 와같은일부 'Sonic' 타이틀이무료로제공되며,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GameStop, 지난해중고게임판매로만 20억달러매출올려美캐주얼게임업체 PopCap, PC게임매출 85% 증가 Second Life, 가상아이템판매업체인수만화박람회 NY Comic Con, 게임부스 50% 증가 MS, 비행시뮬레
북미게임시장동향 GameStop, 지난해중고게임판매로만 20억달러매출올려美캐주얼게임업체 PopCap, PC게임매출 85% 증가 Second Life, 가상아이템판매업체인수만화박람회 NY Comic Con, 게임부스 50% 증가 MS, 비행시뮬레이션게임개발사, Aces Studio 폐쇄 MS, Xbox360의성공전략은 가격다각화 2008년투자가가장활발한산업은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Blizzard, 4년간 WoW 누적운영비 年매출액의 1/7 수준에불과美학원, SAT 대비용게임 개발 기능성게임증가세반영 EA, 신작 Spore 로게임매출과관련콘텐츠매출동시겨냥 EA, Take-Two 인수공식포기 Paramoun
북미게임시장동향 Blizzard, 4년간 WoW 누적운영비 年매출액의 1/7 수준에불과美학원, SAT 대비용게임 개발 기능성게임증가세반영 EA, 신작 Spore 로게임매출과관련콘텐츠매출동시겨냥 EA, Take-Two 인수공식포기 Paramount 영화사, DVD 기반게임개발사 Screenlife 인수美게이머상당수, 5만원넘는高價게임에대한구매유보게임이대인관계및시민성함양에도움돼
More information마리오와 소닉 리우 올림픽™
마리오와 소닉 리우 올림픽 1 사용하기 전에 준비하기 2 유저 콘텐츠에 대하여 3 인터넷으로 이용 가능한 기능 4 보호자 여러분께 5 amiibo란 시작하기 전에 6 게임 소개 7 게임 시작 방법 8 조작 방법 9 데이터 저장과 삭제 통신으로 더욱 즐기기 10 대전 모드 11 포켓 마라톤 12 기록 기타 13 사용 곡명과 작곡자 소개 14 플레이 정보 송신
More information<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BEABEF7BAD0BCAE5FBEF7C1BE2DBBEABEF7BAD0BCAEB8AEC6F7C6AE3230303930353132313732363535303030312E646F63>
산업분석리포트 20.05.13 Internet/Game & Entertainment Weekly 개방형 어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모바일 게임 시장 성장 전망 (20년 5월 3주) Analyst 이창영 3770-3537 cylee@myasset.com Analyst
More information미국콘텐츠산업동향 (2012 년 22 호 ) 미국컴퓨터및비디오게임산업주요자료분석 작성취지 미국게임산업의최근현황과소비자분석자료정리 작성순서 들어가기 미국게임산업현황 사용자분석 정리및시사점 1. 들어가기 미국의평균가구는콘솔, PC 혹은스마트폰형태로최소한 1대이상의전용게임기
미국컴퓨터및비디오게임산업주요자료분석 작성취지 미국게임산업의최근현황과소비자분석자료정리 작성순서 들어가기 미국게임산업현황 사용자분석 정리및시사점 1. 들어가기 미국의평균가구는콘솔, PC 혹은스마트폰형태로최소한 1대이상의전용게임기를구매 49% 의미국가구가전용게임콘솔을보유하고있으며, 평균적으로각가구당 2대를보유하고있다고조사됨 3년전에비해게임을더많이한다는사용자의 59%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日콘솔시장규모, 10 년내 30% 이상위축유력 IGDA 일본지부 일본콘솔게임시장, 성장한계에봉착국제게임개발자협회 (IGDA: International Game Developer Association) 일본지부의신키요시대표가 9월
일본게임시장동향 日콘솔시장규모, 10 년내 30% 이상위축유력 IGDA 일본지부 일본콘솔게임시장, 성장한계에봉착국제게임개발자협회 (IGDA: International Game Developer Association) 일본지부의신키요시대표가 9월 3일까지요코하마에서개최된 CESA 개발자컨퍼런스 2009(CEDEC 2009) 에참석, 일본의콘솔게임시장규모가향후
More information佛 MMORPG 게임 DOFUS 유저 1,000 만돌파 프랑스유명 MMORPG DOFUS, 1,000만유저돌파프랑스의디지털콘텐츠개발업체인 ANKAMA Group이개발한유명 MMO게임 'DOFUS' 유저가 1,000만명을돌파, 유료가입자수도 150만에달하는것으로알려짐 D
유럽게임시장동향 佛 MMORPG 게임 DOFUS 유저 1,000만돌파급성장하는중동게임시장, 2011년 154억달러규모에달할것터키, PC방이용자의절반이가정용인터넷가입자음악게임업체 FreeStyleGames, 음악게임장르는이제태동기佛 Ubisoft, DS용써드파티개발사로는처음으로 Nintendo 앞질러佛 Infogrames, 2013년까지게임의 90% 는온라인으로출시할것英콘솔게임기보급률,
More information<32303038B0D4C0D3B9E9BCAD20BFE4BEE05FC3D1B7D02E687770>
국내 게임산업의 동향과 전망 2007년 국내 게임시장은 전년에 비해 30.9% 감소한 5조 1,436억원의 규모를 나타냈다. 이 처럼 큰 폭으로 시장이 축소된 이유는 바다이야기 사태 이후로 성인 아케이드게임에 대한 심의가 이뤄지지 않으면서, 성인용 아케이드게임 시장이 사실상 붕괴되었기 때문이다. 지난 해 전반적으로 전체 게임시장은 급격하게 위축되었지만, 온라인게임과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200만장판매된우크라이나게임 S.T.A.L.K.E.R, 미국퍼블리싱英유통업체매출액규모, 게임이음악을넘어서 Empire Interactive, 중동지역유통파트너로 InterFRONTIERS 선택 EU, 온라인갬블링규제논의위해미국과
유럽게임시장동향 200만장판매된우크라이나게임 S.T.A.L.K.E.R, 미국퍼블리싱英유통업체매출액규모, 게임이음악을넘어서 Empire Interactive, 중동지역유통파트너로 InterFRONTIERS 선택 EU, 온라인갬블링규제논의위해미국과협상중英 BBC, 역사소재게임개발할것 Activision, 英음악게임개발사 FreeStyleGames 인수유럽게임 SW
More information..........1~47
조사연구 03-05 2003년도 디지털콘텐츠 해외시장조사 보고서 게임편 Korea IT Industry Promotion Agency 제 출 문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장 귀하 본 보고서를 2003년 디지털콘텐츠 산업 해외시장조사 연구 : 게임편 의 최종 결과보고서로 제출합니다. 과제수행연구기관 : (주)베타리서치앤컨설팅 과제감수위원 : 유 명(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선임)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Koei 등일본게임업체, 전체매출의 90% 가량을여전히내수시장에의존 일본게임업체, 내수시장의존도상당히높아 Koei 등일본의유명게임업체들이전체매출의상당량을여전히내수시장에의존하고있다고게임웹진 Joystiq.com이지난 19일보도함
일본게임시장동향 Koei 등일본게임업체, 전체매출의 90% 가량을여전히내수시장에의존 일본게임업체, 내수시장의존도상당히높아 Koei 등일본의유명게임업체들이전체매출의상당량을여전히내수시장에의존하고있다고게임웹진 Joystiq.com이지난 19일보도함 Sony Japan Studio의 Yasuhide Kobayashi 부사장이 DICE Summit Asia 강연에서공개한자료에따르면,
More information<C0FAC0DBB1C7B4DCC3BCBFACC7D5C8B85F3230313020BFACC2F7BAB8B0EDBCAD5FB8E9C1F62CB3BBC1F62E687770>
2010 Annual Report on Copyright Protection 발 간 사 우리나라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미국의 지적재산권 감시대상 국에서 벗어났으며, 이전보다 훨씬 강화된 저작권법 개정과 저작권 보 호에 대한 국민들의 의식수준 향상으로 콘텐츠산업에 대한 전망이 더 욱 밝아졌습니다. 우리 정부와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회원단체들, 그리 고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EA, 온라인게임강화통해아시아시장공략본격화천명美온라인게임업체 Blizzard, 콘솔 MMO 게임개발중캐주얼게이머부상에따라하드코어게임약화美캐주얼게임업체 Big Fish, 캐나다지사설립에 8,300만달러투입게임주식도금융위기에타격 M
북미게임시장동향 EA, 온라인게임강화통해아시아시장공략본격화천명美온라인게임업체 Blizzard, 콘솔 MMO 게임개발중캐주얼게이머부상에따라하드코어게임약화美캐주얼게임업체 Big Fish, 캐나다지사설립에 8,300만달러투입게임주식도금융위기에타격 MS, New York Univ. 에게임교육학부신설비디오게임, 결코보드게임대체할수없어 EA 캐주얼게임업체 Oberon
More informationTable of Contents February nd Issue 북미게임시장동향 4 해외 MMORPG, 수익극대화위해콘솔게임으로잇따라출시 Disney, 게임사업부구조조정돌입 Blizzard, E3 참여거부의사밝혀美 Time Warner,
February 2009 2nd Issue hnbu Table of Contents February 2009 2nd Issue 2009. 2. 20 북미게임시장동향 4 해외 MMORPG, 수익극대화위해콘솔게임으로잇따라출시 Disney, 게임사업부구조조정돌입 Blizzard, E3 참여거부의사밝혀美 Time Warner, TV DVD 사업부진, 게임사업으로만회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日모바일게임업체, 유럽시장공략가시화 日게임업체, 유럽모바일게임시장의 5% 차지할전망日게임업체인 Capcom과 Namco Mobile이내부조직의정비를마치고, 유럽모바일게임시장공략을개시할계획이라고밝힘 이들업체들은유럽시장에서자신들의입
일본게임시장동향 日모바일게임업체, 유럽시장공략가시화 日게임업체, 유럽모바일게임시장의 5% 차지할전망日게임업체인 Capcom과 Namco Mobile이내부조직의정비를마치고, 유럽모바일게임시장공략을개시할계획이라고밝힘 이들업체들은유럽시장에서자신들의입지가미미함을인정하면서도최근 Activision Blizzard 합병이후 Vivendi Games Mobile의미국과유럽시장에서의사업중단발표로인한기회가발생,
More informationSCi Entertainment / Eidos 1. Corporate History
(4) - SCi / Eidos- SCi Entertainment / Eidos 1. Corporate History Publishing and distribution Development New Media Eidos Interactive -London Eidos Inc - San Francisco Eidos France -Paris Eidos Germany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090602_온라인게임.doc
29. 6. 2 - 산업분석 게임주 얼마나 더 상승할까? 과거 사례로 보면, 금번 게임주 랠리의 고점을 논하기는 이르다 1 23~24년의 리니지2 사례에서는 강력한 경쟁작 등장 전까지 실적과 주가가 상 승했고, 2 24~27년의 Nintendo DS와 Wii 사례는 게임주를 고PER에서 사서 저 PER에 매도할 것을 추천하고, 3 25~27년 WOW 중국 사례는
More informationTable of Contents January nd Issue 북미게임시장동향 4 애널리스트가전망하는 2009년글로벌게임시장트렌드글로벌게임업체 EA, 실적부실로위기美출판업체 Ziff Davis, 게임전문사이트 1UP 매각美캐주얼게임업체
January 2009 2nd Issue Table of Contents January 2009 2nd Issue 2009. 1. 23 북미게임시장동향 4 애널리스트가전망하는 2009년글로벌게임시장트렌드글로벌게임업체 EA, 실적부실로위기美출판업체 Ziff Davis, 게임전문사이트 1UP 매각美캐주얼게임업체 Zynga, 부분유료화로 5,000만달러매출 MS,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MS, Xbox360 가격인하단행... 미래시장선점위한포석온라인과콘솔수년내통합될것...MS RealNetworks 게임사업, 올 2분기 3,500만달러매출올려게임유통업체 GameStop, 노르웨이, 뉴질랜드유통업체인수북미 PAX
글로벌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MS, Xbox360 가격인하단행... 미래시장선점위한포석온라인과콘솔수년내통합될것...MS RealNetworks 게임사업, 올 2분기 3,500만달러매출올려게임유통업체 GameStop, 노르웨이, 뉴질랜드유통업체인수북미 PAX 게임쇼, 이용자참여형전시회로부상차세대콘솔게임기, 2012년이후에나등장전망美모바일게임시장규모및성장률
More informationWii와 Wii Music 타이틀을비치해, 학생들이이를이용하면서음악을자연스럽게배울수있도록지원할계획제휴대상학교에는 San Francisco의 Blue Bear School of Music과 New York의 Opus 118 Harlem School of Music와같은음
일본게임시장동향 日 Square Enix, 佛 Ubisoft 게임일본에독점퍼블리싱 Square Enix, 해외진출전략의일환으로 Ubisoft 게임일본배급계약日게임업체 Square Enix는서양게임업체와의제휴확장의일환으로 Ubisoft 타이틀을오는 2009년 4월부터일본국내에독점배급하는내용의퍼블리싱계약을지난 1월 8일체결 Square Enix는이번계약체결로자사게임포트폴리오를강화시키고,
More information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art.2 알파모형으로 분석한 게임산업 1 알파모형으로 선정한 게임산업 Top-picks 알파모형을 통해 주요 게임기업을 평가해 본 결과, 절대 점수의 레벨과 점수변동 및 방향성 측면에서 엔씨소프트와 게임빌이 가장 유 망한 것으로 판단 알파스코어 절대 수준으로는 게임빌과 컴투스가 더 높지만, 전년대비 방향성과 밸류에이션을 고려하여 엔씨소프트와 게임빌을 선정
More informationIndustry Comment 게임산업 Positive ( 유지 ) 2014 년차이나조이참관후기 Top Picks 게임빌 Buy ( 유지 ) 130,000 원 ( 유지 ) 컴투스 Buy ( 유지 ) 105,000 원 ( 유지 ) Sector Inde
214. 8. 4 Industry Comment Positive ( 유지 ) 214 년차이나조이참관후기 Top Picks 게임빌 Buy ( 유지 ) 13, 원 ( 유지 ) 컴투스 Buy ( 유지 ) 15, 원 ( 유지 ) Sector Index 12 11 1 9 KOSPI 8 '13.7 '13.1 '14.1 '14.4 '14.7 업종시가총액 주 : KRX 업종분류기준
More informationl i n e a r r a d i a n c e
게임속의 IT 산업 Coming Soon : 생활속의게임산업 과목 : 컴퓨터정보통신학과 특강발표자 : 노바스트라이커대표안정환 CONTENTS 1. 게임플랫폼 2. 게임이용공간 3. 게임장르 4. 네트워크여부에따른게임구분 5. 게임산업종사자의업무형태 6. 게임테스트 CONTENTS 7. 게임시장동향 8. 향후개척게임시장 1. 게임플랫폼 게임플랫폼이란? 게임이운용되는하드웨어등을지칭하는말로써,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Activision Blizzard, 합병후첫실적공개 Activision Blizzard 합병후 3분기기대이상의실적발표지난 7월 9일합병을완료한 Activision Blizzard는합병후첫분기인 2008년 3분기실적발표에서 7억 1,100만달러
Activision Blizzard, 합병후첫실적공개 Activision Blizzard 합병후 3분기기대이상의실적발표지난 7월 9일합병을완료한 Activision Blizzard는합병후첫분기인 2008년 3분기실적발표에서 7억 1,100만달러의매출을기록했다고발표 미국시장에서 Starwars: The force Unleashed 의높은판매고역시이번실적달성에영향을준것으로분석됨인기온라인게임
More information......
Introduction to Computers 3 4 5 6 01 7 02 8 03 9 04 05 10 06 11 07 12 08 13 09 10 14 11 15 12 16 13 17 14 15 18 19 01 48 Introduction to Computers 임들을 많이 볼 수 있다. 과거에는 주로 컴퓨터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중국게임시장동향 중국온라인게임산업규제현황및이슈 中정부의온라인게임역기능방지대책, 실효성은낮은편중국정부는현행법과같은효력을가진조례에서미성년자의 PC방출입을금지하고있는데, 이는심야특정시간이용제한이아닌전면출입금지를규정하고있음 그러나상하이나베이징등의중국대
중국게임시장동향 중국온라인게임산업규제현황및이슈 中정부의온라인게임역기능방지대책, 실효성은낮은편중국정부는현행법과같은효력을가진조례에서미성년자의 PC방출입을금지하고있는데, 이는심야특정시간이용제한이아닌전면출입금지를규정하고있음 그러나상하이나베이징등의중국대도시 PC방에서는청소년상당수가게임을즐기고있으며 PC방이금연구역임에도금연은거의지켜지고있지않는실정중국정부는게이머의장시간게임이용을방지하기위해
More information제1부_ 산업계 동향 제 1 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1. 전체 게임시장 규모 및 추이 48 2010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7조 4,312억 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2009년 6조 5,806억 원 대비 12.9% 성장한 수치로 성장세가 이어
제1부 산업계 동향 [ 제1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제2절 국내 게임시장 전망 제3절 수출입 현황과 국내시장 비중 제4절 분야별 주요 이슈 [ 제2장 플랫폼별 동향과 전망 ] 제1절 온라인게임 제2절 비디오게임 제3절 모바일게임 제4절 아케이드게임 제5절 PC게임 제6절 멀티(크로스)플랫폼 게임 제7절 테이블 보드게임 [ 제3장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콘솔게임기업체, 2013년온라인매출 87억달러에달할전망 Take-Two, 게임유통아웃소싱개시 Warner Bros., 신규 IP 창출에전력선언게임디지털다운로드, 2020년까지보급어려울것 MS, 캐주얼게임마케팅대규모투자캐주얼게임업
북미게임시장동향 콘솔게임기업체, 2013년온라인매출 87억달러에달할전망 Take-Two, 게임유통아웃소싱개시 Warner Bros., 신규 IP 창출에전력선언게임디지털다운로드, 2020년까지보급어려울것 MS, 캐주얼게임마케팅대규모투자캐주얼게임업체 Big Fish Games, 8,300만달러펀드유치게임개발사 Trion, C Round에서 7,000만달러의투자유치글로벌모바일게임업체,
More information해외 주요국가 디지털콘텐츠 시장 분석 유럽 디지털콘텐츠 시장 집중해부 전체 DC 시장 유럽 디지털콘텐츠 시장, 성장 가속 페달 밟다! 2003년 402억달러 규모로 미국시장에 근접 각국 정부 콘텐츠 육성정책 본격화 최근 유럽연합(EU)은 미국 대중문화의 공세로부터 유럽
연 중 기 획 해외 주요국가 디지털콘텐츠 시장 분석 유럽 디지털콘텐츠 시장 파이를 키워라 연평균 15.2% 성장 모바일콘텐츠 비중 37.9%로 가장 높아 PC게임 비디오게임 성장세 둔화 브로드밴드 확산 속도 관건 세계는 지금 디지털콘텐츠 시장 확보를 위한 각국의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디지털콘텐츠를 차세대 성장동력의 한 분야로 선정하는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美 Texas 州, 게임산업진흥정책제정매력도높은중고게임시장, 유통업체잇따라진출 Xbox360, PS3도모션센서장착해 Wii에도전 Activision, 과학교육용기능성게임 Science Papa 올 7월출시 Activision B
북미게임시장동향 美 Texas 州, 게임산업진흥정책제정매력도높은중고게임시장, 유통업체잇따라진출 Xbox360, PS3도모션센서장착해 Wii에도전 Activision, 과학교육용기능성게임 Science Papa 올 7월출시 Activision Blizzard, 올가을신규음악게임 3종출시예정 MS, Xbox 플랫폼기반의온라인게임쇼로 TV 방송과경쟁돌입美성인잡지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2008 글로벌게임산업 Mega Trend 글로벌모바일게임업체 Glu Mobile, 비용절감위해인력감원 EA, 스튜디오정리및대규모감원통해구조조정단행 MS, NXE 출시후 Xbox Live Arcade 매출 3배증가 Xbox Li
북미게임시장동향 2008 글로벌게임산업 Mega Trend 글로벌모바일게임업체 Glu Mobile, 비용절감위해인력감원 EA, 스튜디오정리및대규모감원통해구조조정단행 MS, NXE 출시후 Xbox Live Arcade 매출 3배증가 Xbox Live Arcade 게임판매가너무낮아 개발자문제제기美 Warner Bros., 에이즈예방게임케냐에보급가상아이템거래사이트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일본내 Second Life 류서비스의현황과전망 3D 가상현실서비스, 수익모델부재로퇴출위기지난 2007년을전후해일본내에서다수출시되었던 Second Life 류의 3D 가상현실서비스들이뚜렷한수익모델을찾지못하고서비스종료되는사례가속속
일본게임시장동향 일본내 Second Life 류서비스의현황과전망 3D 가상현실서비스, 수익모델부재로퇴출위기지난 2007년을전후해일본내에서다수출시되었던 Second Life 류의 3D 가상현실서비스들이뚜렷한수익모델을찾지못하고서비스종료되는사례가속속발생하고있어, 근본적인사업성에대한문제제기가일고있음 핀란드의 Sulake가개발하고일본인들이선호하는 2D 도트그래픽스타일로기대를모았던
More information<4D6963726F736F667420506F776572506F696E74202D20322D352DC0CEC5CDB3DDB0D4C0D328C1A4BFECC3B629>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의 성장엔진은? 일본시장을 중심으로 정우철 good@miraeasset.com / 3774678 59 Contents 1. 온라인게임 시장의 블루오션을 찾아서! 2. 日 本 온라인게임 인프라 준비되었나? 3. 日 本 게임 시장의 성장 엔진은? 4. 日 本 온라인게임 시장의 현실은? 5. 日 本 업체들은 아직 미완성 6. 일본 온라인게임 시장
More information( )4부-1
해외게임산업동향 3 제 1 절유럽게임시장동향 1. 개요 유럽은미국, 일본과달리전통적으로 PC 기반의게임시장이크게발달해왔다. 콘솔게임이가장큰규모를형성하고있기는하나, 타권역과비교할때네트워크를이용하지않는 (Stand alone) 형태의 PC 게임들이높은인기를누리고있으며, 주요권역시장중에서가장 큰규모의 PC 게임시장을형성하고있다. 아울러 PC 온라인게임역시이러한 PC
More information<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5B4354BDC9C3FEB8AEC6F7C6AE5D39C8A35F32303131B3E220435420C0AFB8C1B1E2BCFA20B5BFC7E2>
목차(Table of Content) 1. 2011년 문화기술(CT)을 둘러싼 트렌드... 2 1.1 3D 기술의 적용범위 확대... 2 1.2 웹 브라우저 게임의 특징... 2 1.3 스마트 단말에서의 콘텐츠 소비 증가... 4 1.4 인터페이스의 진화... 5 1.5 LBS, SNS와 콘텐츠의 결합... 5 2. 2011년 10대 CT 유망기술... 7
More information1 SW 2015. 02 26
02 1 SW 2015. 02 26 2-1 SW 2015. 02 27 SW 2015. 02 2-1 28 SW 2015. 02 29 2 SW 2015. 02 2-2 30 2-2 SW 2015. 02 31 SW 2015. 02 32 2-3 SW 2015. 02 33 3 SW 2015. 02 2-3 34 2-4 SW 2015. 02 35 4 SW 2015. 02
More informationSW 2015. 02 5-1 89
SW 2015. 02 88 SW 2015. 02 5-1 89 SW 2015. 02 5-2 5-3 90 SW 2015. 02 5-4 91 SW 2015. 02 5-5 5-6 92 5-7 SW 2015. 02 93 SW 2015. 02 5-8 5-1 94 SW 2015. 02 5-9 95 SW 2015. 02 5-10 5-2 96 SW 2015. 02 5-11
More information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3 Ⅰ. 브라질소비시장동향및특성 경제현황 2. 소비시장의특성 Ⅱ. 브라질소비시장히트상품분석 최근히트상품 년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Ⅲ. 우리기업의 4P 진출전략
Global Market Report 16-035 2016 브라질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3 Ⅰ. 브라질소비시장동향및특성 4 5 1. 경제현황 2. 소비시장의특성 Ⅱ. 브라질소비시장히트상품분석 11 20 1. 최근히트상품 2. 2016 년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Ⅲ. 우리기업의 4P 진출전략 27 30
More information( )4부-1
해외게임산업동향 2 제 1 절미국게임시장동향 1. 개요 미국은최초로컴퓨터게임을개발하였으며, 최대의소비시장을가지고있다. 또한, Xbox 라는콘솔플랫폼을개발한 MS와세계최대의게임퍼블리셔인 EA 를비롯한대형퍼블리셔들이전세계에게임을배급하고있다. 미국은세계에서가장큰게임시장으로그 규모는 2007년기준으로 337억달러에달하며, 미국인구의 63% 인약 1억 9,000만명이게임을즐기고있다.
More informationTAKE-TWO
Take-Two KGDI October 2006 Pearl Research,, -, Pearl Research,, (Stakeholder) Pearl Research,, Pearl Research,,,, :,,,,, Pearl Research : 415-566-8509 : 1-800-614-1508 101 Email: help@pearlresearchcom
More informationGevolution Report Google Play & App Store Moblile Game Market Trend Copyright tapfunny Co.,Ltd. All Rights Reserved Tel :
Gevolution Report 12. 2014. Google Play & App Store Moblile Game Market Trend Copyright tapfunny Co.,Ltd. All Rights Reserved Tel : 02-852-3321 Email : gevol@tapfunny.com www.gevolution.co.kr 안녕하세요! 게볼루션
More information'Gundam Card Builder 는자기레벨에맞춰건담과장비, 파일럿을정해서싸우는게임으로일 본전역에서큰인기를얻고있음 타개책 3: 지속적인업데이트일본아케이드게임산업은단순한네트워크화를넘어지속적인업데이트가가능한온라인게임의구조로진화하고있음 전국의게이머들과실시간대결을통해결승까
일본게임시장동향 日아케이드게임산업, 혁신을통한위기타개책모색 아케이드게임시장의위기日게임업체 TAITO 의아케이드게임 Space Invader 등장이래, 일본아케이드게임이용가격은물가상승에도불구하고 100엔 ( 약 1,300 원 ) 에계속머무는현상을보여온데다, PlayStation, Xbox와같은고퀄러티의게임이나 Wii와같은체감형게임을제공하는콘솔이발전하면서일본아케이드게임시장은크게위축됨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중국게임시장동향 中게임업체, 잇따라북미시장진출 Perfect World, Ether Saga Online( 구대서유 ) 북미출시 Perfect World는북미시장을겨냥하여자사 3D MMORPG Ether Saga Online( 구대서유 ) 의클
중국게임시장동향 中게임업체, 잇따라북미시장진출 Perfect World, Ether Saga Online( 구대서유 ) 북미출시 Perfect World는북미시장을겨냥하여자사 3D MMORPG Ether Saga Online( 구대서유 ) 의클로즈베타테스트를지난 10일북미에서실시했음 'Ether Saga Online' 으로선보일 구대서유 는중국의유명문학작품
More informationQuarterly Trend Table of Contents Quarterly Trend /4 분기 Issue Focus 기능성게임시장현황과전망 3 [Hot Snapshot] 게임과질병치료의결합, Meditainment 게임의확산 15
www.gitiss.or.kr Quarterly Trend Table of Contents Quarterly Trend 2008 3/4 분기 2008. 9. 30 Issue Focus 기능성게임시장현황과전망 3 [Hot Snapshot] 게임과질병치료의결합, Meditainment 게임의확산 15 국내외게임업계의잇따른 M&A 배경과전략적시사점 16 Regional
More information가을 편지 정호승 가을에는 사막에서 온 편지를 읽어라 가을에는 창을 통하여 새가 날으는 사막을 바라보라 가을에는 별들이 사막 속에 숨어 있다 가을에는 작은 등불을 들고 사막으로 걸어가 기도하라 굶주린 한 소년의 눈물을 생각하며 가을에는 홀로 사막으로 걸어가도 좋다 가을
올바른 게임물 등급분류 제도의 정착 게임위가 앞장서겠습니다 가을 편지 정호승 가을에는 사막에서 온 편지를 읽어라 가을에는 창을 통하여 새가 날으는 사막을 바라보라 가을에는 별들이 사막 속에 숨어 있다 가을에는 작은 등불을 들고 사막으로 걸어가 기도하라 굶주린 한 소년의 눈물을 생각하며 가을에는 홀로 사막으로 걸어가도 좋다 가을에는 산새가 낙엽의 운명을 생각하고
More information27송현진,최보아,이재익.hwp
OSMU전략에 따른 산업 동향 및 발전방안 -영상콘텐츠를 중심으로- A current research & development study on the OSMU strategy in field of game industry -A special study on the popular visual contents- 주저자: 송현진 (Song Hyun Jin) 서울산업대학교
More information제 31회 전국 고교생 문예백일장 산문 부문 심사평.hwp
제 31회 전국 고교생 문예백일장 산문 부문 심사평 *당선자 : 장원-울산효정고등학교 이예슬 차상-수리고등학교 전하영 차하-안양예술고등학교 이본느 가작-은평고등학교 강보미 가작-고양예술고등학교 강보민 배우고( 知 ), 좋아하고( 好 ), 즐기며( 樂 ) 쌓아가는 삶의 피라미드! 단국대 제 31회 전국고교생 백일장 산문부 심사위원들의 가장 큰 아쉬움은 글제 삼각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IR_061030_Sonokong_K.doc
손오공 (6691) 완구/게임 26 년 1 월 31 일 COMPANY REPORT 매수 주가 (1월3일) 적정주가 최경진 2) 3772-2558 pump@goodi.com 9,25 원 12,8 원 KOSPI : 1,356.11p KOSDAQ : 58.1p 시가총액 : 92.5 십억원 액면가 : 5 원 발행주식수 : 1. 백만주 유동주식수 : 4.3 백만주 (43.3%)
More information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217.5.2]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2)3779-887 3. 인터넷업종주가차트 6. 모바일게임순위자료출처 : Bloomberg 217.5.1 기준 1. 인터넷업종지표 1) 밸류지표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EA, 자사게임의영화化로 Hollywood 진출에나서 Unreal Engine 4, PC가아니라차세대콘솔에역량집중할것오픈소스기반휴대용콘솔게임기 'Pandora' 유명게임음악콘서트, EMI에서 CD로출시美게임내광고시장규모 (200
북미게임시장동향 EA, 자사게임의영화化로 Hollywood 진출에나서 Unreal Engine 4, PC가아니라차세대콘솔에역량집중할것오픈소스기반휴대용콘솔게임기 'Pandora' 유명게임음악콘서트, EMI에서 CD로출시美게임내광고시장규모 (2007-2012) 美콘솔 SW 판매량 (7.27~8.2) 美게이머 Profile & 등급별판매량비율 4 EA, 자사게임의영화化로
More information칼 럼 1 하버드대에 부는 컴퓨팅 교육 열풍 김진형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소장 최근 하버드대학의 컴퓨터과학 입문 과목인 CS50강좌가 화제다. 이 번 학기에 820명의 수강생이 몰려 하버드 대학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강 좌로 등극했다. 한 동안 인기를 누리던 마이클 셀던
SPRi 칼럼 1. 하버드대에 부는 컴퓨팅 교육 열풍 - 김진형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소장 2. SW 중심 사회를 여는 프로그래밍 씽킹 - 김성진 삼성전자 박사, 페이스북 생활컴퓨팅 커뮤니티 개설자 3. 이제는 소프트웨어 상식을 갖출 때 - 이수현 창원대학교 교수,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방문연구원 칼 럼 1 하버드대에 부는 컴퓨팅 교육 열풍 김진형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More informationPART 8 12 16 21 25 28
PART 8 12 16 21 25 28 PART 34 38 43 46 51 55 60 64 PART 70 75 79 84 89 94 99 104 PART 110 115 120 124 129 134 139 144 PART 150 155 159 PART 8 1 9 10 11 12 2 13 14 15 16 3 17 18 19 20 21 4 22 23 24 25 5
More informationJune st Issue
June 2009 1st Issue Table of Contents June 2009 1st Issue 2009. 6. 8 북미게임시장동향 4 북미게임업계종사자수, 2008년한해에만 12% 줄어들어영화기반게임, 성적저조 NPD 美 California 州, 폭력게임유통규제법안재추진 MS의게임내광고자회사 Massive, 28% 감원단행 EA, Tiger Woods
More information슬라이드 1
Neowiz Games 2007 년 3 분기실적발표 2007 년 11 월 9 일 Disclaimer 본자료는 2007 년 3 분기실적에대한외부감사인의회계감사가완료되지않은상태에서, 투자자여러분의편의를위하여작성된자료입니다. 본자료의내용중일부는회계감사과정에서달라질수있음을양지하시기바랍니다. 2 목 차 매출액영업비용실적요약게임라인업주요지표 * 별첨 : 게임온 3 매출액
More information컴투스 (078340) 2018/12/12 기업분석리포트 스카이랜더스 : 링오브히어로즈출시일확정 12월 13일, 스카이랜더스 : 링오브히어로즈의캐나다 / 호주 / 뉴질랜드출시 12월 13일, 동사의최대기대신작인스카이랜더스 : 링오브히어로즈가캐 나다 / 호주 / 뉴질랜드
컴투스 (078340) 2018/12/12 기업분석리포트 스카이랜더스 : 링오브히어로즈출시일확정 12월 13일, 스카이랜더스 : 링오브히어로즈의캐나다 / 호주 / 뉴질랜드출시 12월 13일, 동사의최대기대신작인스카이랜더스 : 링오브히어로즈가캐 나다 / 호주 / 뉴질랜드지역에선출시될예정. 동사의새로운글로벌출시전략 ( 글로벌원빌드 & 지역별순차출시접목 ) 과지주사인게임빌이최근론칭한
More information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매쉬업코리아2008 컨퍼런스 Microsoft Windows Live Service Open API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플랫폼 사업 본부 / 차세대 웹 팀 김대우 (http://www.uxkorea.net 준서아빠 블로그) Agenda Microsoft의 매쉬업코리아2008 특전 Windows Live Service 소개 Windows Live Service
More information<C5EBB1C73331C8A32838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2E687770>
문화기술 (CT) 동향 CT 동향 : 게임플랫폼 3. 잭스패로우, 설리반과함께즐기는 콜라보레이션게임 Skylanders는게임캐릭터인피규어를구매하여 Portal of Power 이라는거치대위에올려놓고캐릭터를조종하며즐기는콜라보레이션게임 (Collaboration Game) 의성공으로큰관심을받고있음. 게임이하나의문화산업으로발돋움하면서게임과타문화와의콜라보레이션이활발해지면서게임과다른문화군의융합은거침없이늘어나고있음
More information¼ºÆø·Â-º»¹®
아동 청소년 안전망 관련 4 4 : : : : : : 4 : : : : : : 5 : : : : : : : : 6 7 4 4 : : : : : 8 : : : : : 9 : : : : 10 : : 11 : : : 12 : : : 13 4 4 : : : 14 : : : : : 15 : : : 16 : : : : 17 : : 18 : : : 19 4 4 : :
More information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Nintendo 온라인서비스, 당초기대보다저조한실적 Iwata Nintendo 타이틀, 디지털다운로드실적보다소매유통우세여전 Nintendo는소매업체를통한게임타이틀판매와덧붙여온라인다운로드서비스 WiiWare와 DSiWare를각각지
일본게임시장동향 Nintendo 온라인서비스, 당초기대보다저조한실적 Iwata Nintendo 타이틀, 디지털다운로드실적보다소매유통우세여전 Nintendo는소매업체를통한게임타이틀판매와덧붙여온라인다운로드서비스 WiiWare와 DSiWare를각각지난해 3월과올해부터본격적으로제공했으나, Nintendo 회장 Satoru Iwata는온라인서비스의실적이기대보다저조하다고전함
More informationMarch nd Issue hnbu
March 2009 2nd Issue hnbu Table of Contents March 2009 2nd Issue 2009. 3. 20 북미게임시장동향 3 Activision의경기불황극복전략은 핵심타이틀집중전략 투자은행, THQ 파산가능성제기 MS, 앞으로도독점타이틀전략고수할것 EA, 비용절감위해 Warhammer Online 서버 63개폐쇄 Amazon,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