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1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슬라이드 1"

Transcription

1 수의계약 수의계약이란? 수의계약 이란계약담당자가입찰 ( 경쟁의방법 ) 에의하지않고자본과신용및기술, 경험이풍부한계약상대자를선택하여계약을체결하는계약담당자의경험과자율성을보장한계약방식입니다.

2 인견적서제출가능수의계약 1 인견적서제출가능수의계약순서도 교육기관 S2B 공급업체 견적요청서작성 등록 견적요청목록 조회 견적요청조회 선택 견적서수신확인 견적서판정, 적격 견적서등록 전송 견적서작성 회신 ( 승인 / 수정요청 ) 수의시담 수의시담목록 수의시담 계약상대자결정 계약상대자결정목록 계약상대자결정목록조회 계약이행준비 계약이행 작성 ( 수정 ) 전송 계약서초안 계약목록 계약서확인 회신 ( 승인 / 수정요청 ) 검수 / 세금계산서승인 배송및검수요청세금계산서발행 재이행 합격 불합격 검수목록 확인 반송 / 교환수신조회 서류출력 / 결제 계좌입금 이용수수료임급 입금확인 / 정산관리 입금확인

3 인견적서제출가능수의계약 안내공고작성 잠깐! 도서 의경우, 라벨링이나바코드작업, 절판여부확인후배송되므로최소 2 주이상으로설정을부탁드립니다. * 설치 / 제작물품도여유기간설정요망 추정가격 1 천만원이상물품의물품제조, 용역진행시확인필요

4 인견적서제출가능수의계약 안내공고작성 1인견적서제출가능수의계약견적서제출요청작성방법 1. 에듀파인요청계약을통해에듀파인계약요청내용을자동으로불러올수있습니다. - 에듀파인요청계약 선택이라고되어있는드롭박스에서원하는계약선택후 [ 적용 ] 클릭 - S2B 물품코드가존재할경우에 [1인수의],[2인수의] 및 [ 입찰 ] 로진행시물품내역서가자동으로생성되어공고문에첨부됩니다. 단물품코드가하나라도없을경우에는해당되지않으니이점참고하시어내역서를직접첨부부탁드립니다. 2. 거래구분에물품 / 공사 / 용역중택 1 합니다. 3. 세부분류를선택합니다. 세부분류가없을경우기타분류를선택합니다. 4. 견적서제출요청명을입력합니다. 예 ) 학습준비물구매견적요청, 실험실기자재견적요청 5. 계약상대자결정방법은가장경제적인가격입니다. 6. 예가방법은비예가방식, 단일예가방식중택1 합니다. ( 단일예가선택시예정가격을입력합니다.) 7. 공고대상공급업체는전체공개, 지역선택, 공급업체선택 ( 최소 1곳이상선택 ) 중택 1 합니다. 8. 견적제출요청일을선택합니다. 9. 접수기간 ( 시작일, 마감일 ) 을선택합니다. - 접수기간을영업일기준으로최소 3일이상으로설정해주시면, 보다원활하게업무가진행될수있습니다. 10. 결제방법, 결제조건, 배송요청방법, 계약기간, 물품수령장소를선택합니다. ( 결제방법은결제시변경되지않으니신중히결정하여주십시오.) 11. 주요요청사항 은필수입력사항입니다. 견적요청하시는데중요한사항을간단히작성합니다. - 예 ) 도서구매 : 바코드작업포함견적요청, 가전제품 : 설치비포함견적요청등 12. 견적공고정정 ( 취소 ) 시기제출된공급업체의견적서는초기화 ( 삭제 ) 되니유의하시기바랍니다. 13. 공급업체로부터내역서필요시선택합니다. 14. 직접생산확인서필요시선택합니다. ( 물품제조, 용역일경우필요시선택합니다.) 15. 첨부파일업로드 첨부파일찾기후내역서를업로드합니다.( 최대3개파일첨부가능 ) - 첨부파일의크기는 5MB를초과할수없습니다. - 견적요청서첨부시정확한품명과규격, 제조사, 수량을기입바랍니다. 16. 납품기간 ( 공사기간, 용역기간 ) 은물품의경우계약상대자결정부터납품완료가되는기간을의미하고, 공사 / 용역의경우계약상대자결정부터준공완료 ( 용역완료 ) 까지를의미합니다. 17. 견적요청하기클릭하면공고가등록됩니다. 18. 임시저장하기를클릭하면작성중인공고를저장할수있습니다.

5 인견적서제출가능수의계약 안내공고작성 공고대상 : 공급업체선택 ( 최소 1 개업체이상 ) 공고대상 : 공급업체선택 ( 최소 1 개업체이상 ) 1. 공고대상 : 전체공개 / 공급업체선택中택 1 2. 공고대상 : 공급업체선택 1 공급업체추가화면 pop-up - 공급업체검색 : 지역별, 업종 / 업태별, 사업자등록번호, 공급업체명 / 대표자명 - 부정당업자조회클릭시부정당업자정보조회화면이 pop-up 2 공고대상공급업체를 선택 체크한다음 [ 적용 ] - 공고대상공급업체를추가하고자할경우, 공급업체검색부터다시진행해주시면됩니다. - 선택한공고대상공급업체를취소하려면, [ 취소 ] 버튼클릭

6 인견적서제출가능수의계약 안내공고작성 공고대상 : 공급업체선택 팝업상세 공고대상 : 공급업체선택 1. 공급업체검색조건 - 조건선택후 조회 가능 - 조건 : 지역별 ( 시도 / 시군구 ) 업종 / 업태별사업자등록번호공급업체명 / 대표자명 ( 예 : 대전지역 + 도서업체검색가능 ) 2. 거래실적건수클릭 - 해당업체상세거래실적 (S2B 거래실적 - 구. 학교장터포함 ) 상세내역확인가능 3. 부정당업자조회클릭시부정당업자정보조회화면이 pop-up 4. 특정공급업체선택하여견적요청한경우해당업체가견적서제출을다마친시점에서견적서제출마감이자동으로진행됨

7 인견적서제출가능수의계약 안내공고작성 공고대상 : 지역선택 공고대상 : 지역선택 ( 최대 5 개지역까지가능 ) 1. 공고대상 : 전체공개 / 지역선택 / 공급업체선택中택 1 2. 공고대상 : 지역선택 1 하단에시도, 시군구단위로견적서제출요청지역설정할수있도록생성 - 최대 5 개지역까지동시에선택가능함 - 선택한공고대상지역선택을취소하려면, [ 선택 ] 값으로설정

8 인견적서제출가능수의계약 안내공고작성 첨부파일업로드후완료 첨부파일업로드, 안내공고하기 ( 완료 ) 1. [ 첨부파일찾기 ] 클릭하여미리작성해놓으신견적요청파일을선택한후 [ 열기 ] 선택 2. 첨부파일은크기가 5MB 를넘지않도록해주시기바랍니다. - 파일첨부, 견적서제출시필요한모든사항을정확하게기입하시기바랍니다. - 견적요청서는안내공고예시문을참조하여작성하면보다원활한견적서가접수될수있습니다. 3. 견적요청서내용과첨부파일이정확하게입력되었는지확인한후 저장 버튼을선택합니다. 4. 공인인증서로그인을한경우안내공고하기클릭하면안내문구확인후공고가등록됩니다. 5. 임시저장하기클릭하면작성중인공고를저장할수있으며, 안내공고임시저잘목록에서확인할수있습니다 인견적서제출가능수의계약의아이디로그인한경우공인인증서사용범위입니다. - 안내공고하기 ( 수정, 삭제포함 ) / 견적보기, 수의시담요청 - 안내공고취소 / 계약상대자결정, 검수 / 전자계약

9 인견적서제출가능수의계약 안내공고임시저장목록 안내공고임시저장목록 1. 안내공고임시저장목록에서는임시저장한공고를다시불러올수있습니다. 2. 임시저장목록에서견적요청명을클릭하면저장된요청문확인이가능합니다. 3. 저장된요청문내용중기간등을수정할수있으며, 견적요청하기버튼을클릭하여견적요청을바로진행할수있습니다. 4. 화면프린트버튼을통해서임시저장된요청문을출력할수있습니다. 5. 임시저장시첨부해둔견적요청서및추가서류파일을다운로드할수있습니다.

10 인견적서제출가능수의계약 안내공고 / 받은견적 받은견적서목록 1. 교육기관에서작성한공고문및공급업체에서작성된견적서의목록을확인할수있습니다. 2. 해당안내공고의 상세보기 버튼클릭하면견적서등을확인, 계약상대자결정을할수있습니다. ( 상세보기는견적접수마감시간이후만확인가능합니다.) 3. 견적공고를정정 ( 취소 ) 은공급업체에서견적서제출전만가능합니다. 4. 상태값설명 - 공고중 : 견적 ( 안내 ) 공고작성후견적접수시간전입니다. - 접수중 : 견적접수기간중입니다. - 마감 : 견적마감시간이지났습니다. 5. 견적수 는제출받은견적의수를뜻합니다. 6. 견적확인일 은최초 상세보기 버튼을클릭하여견적서를확인한날입니다.

11 인견적서제출가능수의계약 안내공고 / 받은견적 - 견적서보기 견적서보기 1. 받은견적서목록은견적총액이낮은순으로나열됩니다. 2. 내역서보기 : 각공급업체가제출한상세내역서를볼수있습니다. 3. 청렴서약서 : 해당업체의서명이되어있는청렴서약서를확인, 출력할수있습니다. 4. 공급업체에서제출한견적서를비교검토하여계약상대자를결정합니다. 5. 부적격판정시해당공급업체의계약상대자결정, 수의시담버튼은비활성화됩니다. 6. 적격인공급업체대상으로가격조정등의사유발생시수의시담이가능합니다. 7. 계약상대자결정및수의시담내용은견적조서에서확인가능하시며, 계약상대자결정후견적서를제출한공급업체대상으로공개가됩니다. - 계약상대자결정시해당공급업체로 SMS 통보됩니다. 8. 받은견적서전체가부적격일경우안내공고취소를선택하시면됩니다.

12 인견적서제출가능수의계약 안내공고 / 받은견적서 - 판정 사전판정 1. 공급업체에서제출한견적서가부적격일경우, 판정 : 부적격, 부적격사유선택입력후, [ 보내기 ] 클릭 1) 부적격사유 - 서류미비 : 안내공고에서요구한서류가부족하게제출한경우 - 참가자격미달 : 안내공고에서요구한참가자격에대한만족되지않은업체가견적서를제출한경우 - 직접입력 : 교육기관에서해당견적서의부적격사유직접입력할경우 2. 관계법령에따른입찰참가자격제한대상부정당업자정보를조회할수있습니다. 3. 공급업체의견적서가부적격처리되면, 해당공급업체의계약상대자결정, 수의시담은진행할수없으며, 견적서만확인가능합니다.

13 인견적서제출가능수의계약 안내공고 / 받은견적 - 수의시담 수의시담 1. 적격인공급업체대상으로가격조정등이필요한경우수의시담을합니다. 2. 모든공급업체와수의시담이가능하며, 순서와횟수에제한이없습니다. ( 단, 단일예가예정가격초과시자동부적격에해당하여해당공급업체와는수의시담불가 ) 3. 적격인 1 순위공급업체외계약상대자결정시 계약상대자결정사유 를입력해야합니다. 4. 계약상대자결정내용및수의시담내용은계약상대자결정후견적조서 ( 서식 ) 에서확인가능합니다. 수의시담클릭하면수의시담사유입력란이생성됩니다. 수의시담사유입력후 보내기버튼 클릭하면공급업체에수의시담요청이완료됩니다. ( 공급업체에자동 SMS 발송 ) 계약상대자결정시참여한공급업체에서도견적조서와같은내용이확인가능합니다.

14 인견적서제출가능수의계약 안내공고 / 받은견적 - 수의시담 ( 요청중 ) 수의시담목록화면입니다. 수의시담 ( 요청중 ) 1. 수의시담사유를입력하여 보내기 를클릭한후 2. 수의시담결과 필드의상태가요청 으로변경되게됩니다. 3. 요청 부분에마우스를오버하시면 ( 마우스를갖다대시면 ) 입력하신내용을확인하실수있습니다. 4. 수의시담에대한진행현황은수의시담목록에서도확인이가능하며, 계약상대자결정은안내공고 / 받은견적에서가능합니다.

15 인견적서제출가능수의계약 안내공고 / 받은견적 - 수의시담 ( 업체제출한수의시담결과확인 ) 수의시담 ( 업체제출한수의시담결과확인 ) 1. 공급업체에서수의시담을 승인 한후, 수의시담견적금액을견적서와함께제출하면수의시담결과 필드의상태가 - 로변경되며, 최초견적리스트하단에수의시담견적이추가됩니다. 수의시담결과 필드의상태가 승인 으로되어있는견적총액이업체가다시제출한견적가입니다. 2. 이상태에서 계약상대자결정 을하실수도있고, 다시 수의시담 을요청하실수도있습니다. 수의시담의요청횟수는제한이없으며, 요청방법은동일합니다.

16 인견적서제출가능수의계약 안내공고 / 받은견적 - 견적요청종료 / 취소 안내공고취소 1. 받은견적서가전체부적격인경우견적요청종료 / 취소를선택합니다. 2. 받은견적서의형식이잘못되었을경우에는판정에부적격으로하시면되며, 부적격처리시 1 과같은화면이나타납니다. 부적격사유를선택또는입력후보내기버튼클릭시해당업체에서부적격에대한사유가확인가능합니다. 3. 견적요청종료 / 취소클릭하면견적제출요청종료 / 취소사유입력란이생성되며, 사유입력후보내기클릭하면견적요청이종료 / 취소가완료됩니다. 4. 견적요청취소는안내공고 / 받은견적 > 견적보관함텝에서확인및출력이가능합니다. 5. 견적요청종료 / 취소시반드시정당한종료 / 취소사유를입력해야합니다.

17 인견적서제출가능수의계약 안내공고 / 받은견적 - 계약상대자결정 계약상대자결정 1. 받은견적서중거래실례가격등과비교하여가장경제적인가격을제출한견적서를계약상대자로결정할수있습니다. 2. 계약상대자결정을클릭후안내창에계약상대자결정사유입력후계약상대자결정클릭하면계약상대자결정이완료되며, 해당공급업체로 SMS 가발송됩니다. 3. 계약상대자결정내용은 수의계약 > 계약상대자결정목록 에서확인할수있습니다.

18 인견적서제출수의계약 2 인견적서제출수의계약순서도 교육기관 S2B 공급업체 견적안내공고문작성 등록 견적안내공고목록 조회 견적안내공고조회 선택 견적서수신확인 견적서판정, 적격 견적서등록 전송 견적서작성 수의시담계약상대자결정 계약상대자결정목록 계약상대자결정목록조회 계약이행 작성 ( 수정 ) 전송 계약서초안 계약목록 계약서확인 회신 ( 승인 / 수정요청 ) 검수 / 세금계산서승인 계약이행준비 배송및검수요청세금계산서발행 재이행 합격 불합격 검수목록 확인 반송 / 교환수신조회 서류출력 / 결제 계좌입금 이용수수료임급 입금확인 / 정산관리 입금확인

19 인이상견적서제출수의계약 안내공고작성

20 인이상견적서제출수의계약 안내공고작성 안내공고작성방법 1. 에듀파인요청계약을통해에듀파인계약요청내용을자동으로불러올수있습니다. - 에듀파인요청계약 선택이라고되어있는드롭박스에서원하는계약선택후 [ 적용 ] 클릭 - S2B 물품코드가존재할경우에 [1인수의],[2인수의] 및 [ 입찰 ] 로진행시물품내역서가자동으로생성되어공고문에첨부됩니다. 단물품코드가하나라도없을경우에는해당되지않으니이점참고하시어내역서를직접첨부부탁드립니다. 2. 거래구분에물품 / 공사 / 용역중택 1 합니다. 3. 세부분류를선택합니다. 세부분류가없을경우기타분류를선택합니다. 4. 안내공고명을입력합니다. 예 ) 학습준비물구매견적요청, 실험실기자재견적요청 5. 계약상대자결정은예정가격대비최저가입니다. ( 물품 / 용역 / 공사구분에따라견적율은자동설정됩니다!) - 예정가격대비최저가란? 예정가격대비제출된견적가격이공사 %, 물품 / 용역 90% 이상으로견적서를제출한자중최저가격으로제출한자를계약상대자로결정하는방식 6. 예가방법은복수예가방식입니다. ( 기초금액, 추정가격을입력합니다.) 7. 참가자격제한은전체공개, 지역제한선택 ( 최대5곳까지선택가능 ) 중택 1 합니다. 8. 안내공고일을선택합니다. 9. 접수기간을선택합니다. ( 최소 3일 ~ 5일안내공고를해야하며, 공고등록일, 접수마감일제외 3일이상설정해야합니다.) 10. 결제방법, 결제조건, 배송요청방법, 계약기간, 물품수령장소를선택합니다. ( 결제방법은결제시변경되지않으니신중히결정하여주십시오.) 11. 주요요청사항 은필수입력사항입니다. 견적요청하시는데중요한사항을간단히작성합니다 12. 견적공고 ( 안내공고 ) 정정 ( 취소 ) 시기제출된공급업체의견적서는안내공고 / 받은견적 > 견적보관함에서견적서확인및출력이가능합니다. 13. 공급업체로부터내역서필요시선택합니다. 14. 직접생산확인서필요시선택합니다. ( 물품제조, 용역일경우필요시선택합니다.) 15. 첨부파일업로드 첨부파일찾기후내역서를업로드합니다.( 최대3개파일첨부가능 ) - 첨부파일의크기는 5MB를초과할수없습니다. - 견적요청서첨부시정확한품명과규격, 제조사, 수량을기입바랍니다. 16. 계약기간은물품의경우계약상대자결정부터납품완료가되는기간을의미하고, 공사 / 용역의경우계약상대자결정부터준공완료 ( 용역완료 ) 까지를의미합니다. 17. 안내공고하기클릭하면안내창확인후안내공고등록이완료됩니다. 아이디로그인한경우공인인증서서명후진행가능합니다. 18. 임시저장하기를클릭하면작성중인공고를저장할수있습니다.

21 인이상견적서제출수의계약 안내공고작성 - 지역제한 지역제한방법 1. 참가자격제한에서지역제한선택을클릭합니다. 2. 지역제한항목이생성되며, 제한지역을선택합니다. 3. 관계법령상의견적제출대상제한부분을참조하여주세요..

22 인이상견적서제출수의계약 안내공고작성 복수예가, 접수기간 복수예가산출 / 접수기간선택방법 1. 기초금액을입력합니다. 2. 복수예가선택후예가범위, 예가개수를선택합니다. 3. 복수예가산출버튼을선택하고확인버튼을클릭합니다. 4. 견적율은물품ㆍ용역 (90%), 공사 (87.745%) 입니다. 5. 추정가격을입력합니다. ( 기초금액입력후복수예가산출하면자동계산되나실제금액으로수정가능 ) 6. 접수기간은안내공고를최소 3~5 일안내공고를해야하며, 공고등록일, 접수마감일제외 3 일이상선택합니다. 예 ) 1 일 14 시공고등록시접수마감일은 5 일 00 시이후선택합니다 인이상견적서제출수의계약의아이디로그인한경우공인인증서사용범위입니다. - 안내공고하기 ( 수정, 삭제포함 ) - 견적보기 / 안내공고취소 / 재안내공고 - 계약상대자결정 / 검수 - 전자계약

23 인이상견적서제출수의계약 안내공고작성 - 안내공고예시문작성방법 2 인이상견적서제출안내공고예시문작성방법 1. 진행절차 - 수의계약 > 안내공고작성 > 2 인이상견적서제출수의계약 > 안내공고문및추가서류 > 물품 / 공사 / 용역공고예시문 2. 예시문다운로드방법 - 안내공고문및추가서류의물품 / 공사 / 용역공고예시문클릭 - 파일다운로드 : 열기또는저장가능 3. 작성방법 - 상단 학교공고제 - 호변경 - 안내공고에부치는사항변경 - 견적서제출 / 참가자격 / 계약상대자결정 / 견적서제출무효 / 청렴이행각서제출 / 기타 / 참고사항 내용확인 - 문의처해당교육기관정보로변경 - 작성일자 / 학교장변경

24 인이상견적서제출수의계약 안내공고임시저장목록 안내공고임시저장목록 1. 안내공고임시저장목록에서는임시저장한공고를다시불러올수있습니다. 2. 임시저장목록에서안내공고명을클릭하면저장된공고문확인이가능합니다. 3. 저장된공고문내용중기간등을수정할수있으며, 안내공고하기버튼을클릭하여바로공고게시가됩니다. 4. 화면프린트버튼을통해서임시저장된요청문을출력할수있습니다. 5. 임시저장시첨부해둔견적요청서및추가서류파일을다운로드할수있습니다.

25 인이상견적서제출수의계약 안내공고 / 받은견적목록 안내공고 / 받은견적목록 1. 교육기관에서작성한공고문및공급업체에서작성된견적서의목록을확인할수있습니다. 2. 해당안내공고의 상세보기 버튼을클릭하면견적서등을확인, 계약상대자를결정할수있습니다. ( 상세보기는견적접수마감시간이후만가능합니다 ) 3. 견적공고를정정 ( 취소 ) 은공급업체에서견적서를제출전만가능합니다. 4. 상태값설명 - 공고중 : 견적공고작성후견적접수시간전입니다. - 접수중 : 견적접수기간중입니다. - 마감 : 견적접수기간이지났습니다. 5. 견적수 는제출받은견적의수를뜻합니다.

26 인이상견적서제출수의계약 안내공고 / 받은견적 - 견적서보기 견적서보기 1. 받은견적서목록은예정가격대비최저가순으로나열됩니다. 견적제출번호는먼저제출한순으로생성됩니다 ( 제출날짜 + 순번 ) 2. 견적서보기 : 각공급업체가제출한상세견적서를볼수있습니다. 3. 공급업체에서제출한견적서를확인후판정 ( 적격 / 부적격 ) 을합니다. 4. 부적격판정의경우해당공급업체의계약상대자결정은비활성화됩니다. 5. 청렴서약서버튼클릭시해당업체의청렴서약서확인및출력이가능합니다. 6. 관계법령에따른입찰참가자격제한대상부정당업자정보를조회할수있습니다 7. 적격판정의경우해당공급업체를계약상대자로결정합니다. 8. 계약상대자로결정시해당공급업체로 SMS 가발송됩니다. 9. 받은견적서전체가부적격일경우안내공고취소버튼선택및사유입력후보내기를됩니다. 아이디로그인한경우공인인증서서명후진행됩니다.

27 인이상견적서제출수의계약 안내공고 / 받은견적 예비가격산출결과 견적서보기 1. 예비가격산출결과를선택합니다. 2. 공급업체에서견적서제출시선택한예비가격및예정가격을확인가능합니다.

28 인이상견적서제출수의계약 안내공고 / 받은견적 예비가격산출결과 견적서보기 1. 계약상대자결정을하시려면계약상대자결정버튼을눌러주시면됩니다. - 수의계약 > 안내공고 / 받은견적 > 견적보기클릭후 계약상대자결정 버튼을누르시면됩니다. 2. 계약상대자결정 이후에는계약상대자결정목록으로이동됩니다. 3. 계약상대자결정목록에서전자계약하기버튼클릭시전자계약초안작성화면으로이동됩니다.

29 인이상견적서제출수의계약 재안내공고하기 재안내공고 1. 재안내공고는 2 인이상견적서제출가능수의계약만해당됩니다. 2. 견적제출자가없거나모두부적격자의경우재안내공고를할수있습니다. 이때에는 2 인수의계약시작과마찬가지로다시한번작성을해주시면됩니다. 3. 재안내공고이후에는안내공고 / 받은견적에서확인할수있으며, 안내공고명에 [ 재 ] 공고명으로자동설정이됩니다.

30 계약상대자결정목록 계약상대자결정목록 잠깐! 공고와관련된서식은계약상대자결정목록 안내공고명클릭후공고상세화면하단서식출력버튼외에도 My Desk- 구매현황 서식출력을통해서출력이가능합니다. 계약상대자결정목록 1. 계약상대자를결정한내역을확인할수있습니다. 2. 공급업체명선택시계약상대자로결정한공급업체정보를확인할수있습니다. 3. 안내공고명선택하시면관련서식 ( 공급업체견적서, 견적조서, 승낙사항등 ) 출력과전자계약및변경계약을할수있습니다. 변경계약상태값 - 변경계약요청 : 금액 / 기간 / 금액 + 기간등을업체로변경계약요청한상태변경계약승인 / 반려 : 금액 / 기간 / 금액 + 기간등을업체로변경계약요청하여승인 / 반려된상태 4. 견적확인일은해당교육기관에서견적서확인한일자입니다. 오즈프로그램에서품의서등은필요한확장자 (xls/pdf/doc 등다양한확장자 ) 로해당서식이저장가능하며, 교육기관에서사용하는에듀파인등에저장가능합니다. 5. 에듀파인과연계되어있는계약건의경우로표시됩니다. 6 계약상대자인업체가배송정보입력및검수요청정보입력시검수목록으로이동됩니다.

31 검수목록 검수목록 검수조서목록 배송정보확인 1. 검수조서목록에서배송정보를선택하시면, 공급업체에서입력한배송정보를확인할수있습니다. ( 단, 직배송일경우배송정보를확인이불가능합니다 ) 2. 안내공고명선택시검수상세목록으로이동합니다. 3. 송장번호클릭시해당배송업체의배송현황시스템으로연동되어확인이가능합니다. 잠깐! 1. 배송정보가안보이시나요? - 공급업체에서배송정보을입력하지않은상태입니다. 2. 검수목록에서계약건이안보이시나요? - 공급업체에서배송 ( 용역 / 공사진행 ) 하기로한예정일이지났음에도배송정보가보이지않으시면, 공급업체에 수의계약 계약상대자결정목록 에서해당공고클릭후배송정보를입력해서 배송및검수요청 을클릭하여배송처리를요청해주십시오.

32 검수목록 검수조서작성 검수조서작성 1. 검수목록에서해당안내공고명을선택하면검수정보를입력할수있습니다. 2. 해당내용을확인후검수일자, 검수방법, 비고란입력한후검수판정을내립니다. 3. 검수조서인쇄를선택하여검수조서를출력할수있습니다. 출력한검수조서에는검수담당자가직접서명, 날인하여야합니다. 4. 받은견적서, 공급업체거래명세서., 견적조서, 승낙사항, 청렴서약서등을출력할수있습니다. 오즈프로그램에서품의서등은필요한확장자 (xls/pdf/doc 등다양한확장자 ) 로해당서식이저장가능하여, 교육기관에서사용하는에듀파인등에저장가능합니다.

33 검수목록 검수조서작성 검수방법 1. 검수목록에서해당안내공고명을선택하면검수정보를입력할수있습니다. - 검수일자, 검수방법을선택하고, 비고란을입력할수검수판정을내립니다. - 검수판정은 [ 합격 ], [ 불합격 ] 을선택하시고저장버튼을클릭합니다. 2. 검수판정이불합격일경우불합격을선택하시면불합격사유를입력할수있는입력창이활성화됩니다. 3. 검수저장을선택하면안내창이생성되며, 확인후검수완료처리됩니다. 4. 계약해제, 해지및변경계약요청을하려면먼저 MyDesk> 전자계약현황에서진행중인전자계약건을폐기또는해지하시기바랍니다. 5. 계약해제, 해지처리후에는계약상태로상태변경이불가하오니, 공급업체명및계약명등재확인후신중히처리해주시기바랍니다. 6. 계약해제, 해지는 My Desk > 구매현황 > 해제, 해지된계약으로이동합니다. 7. 변경계약은계약금액, 계약기간, 계약금액 + 계약기간변경시요청가능합니다. 8. 변경계약요청시공급업체에서승인하여야최종변경됩니다. 최종변경된내역관리는변경계약목록에서확인가능합니다. 단, 변경계약목록에서공급업체가반려한계약건은확인할수없습니다. 9. 변경된내용은에듀파인으로전송됩니다.

34 세금계산서발행 세금계산서 / 결제목록 세금계산서 / 결제목록 1. 서식출력 : 세금계산서및각종서류를출력할수있습니다. 2. 서식출력 > 세금계산서출력시내용을확인합니다. 3. 세금계산서내용이맞으면 결제하기 버튼을, 수정사항이있으면 일자변경 버튼을클릭합니다. ( 일자변경은세금계산서에서세금계산서발행일자변경입니다.) 4. 전자발행 : 해당공급업체에서세금계산서발행사이트에서직접발행하여정관리자의 로발송됩니다. 단, 프리택스발행건의경우서식출력을통해확인하실수있습니다. 개인사업자의경우전자세금계산서발행의무가금액에따라차이가있므로사전에확인하여야합니다. 이경우 S2B 에서발행하는종이세금계산서로신고가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중 종이 ( 개인 ) 계산서 는본시스템에서위와같이일자변경요청하시면공급업체확인후수정발행되나, 전자세금계산서의경우공급업체에서쓰는계산서발행시스템에서다시수정발행을별도로요청하셔야합니다. ( 기재사항착오정정 ) 이때세금계산서는교육기관담당자님의메일로발송됩니다.

35 세금계산서발행 세금계산서 / 결제목록 교육기관전자세금계산서확인화면 ( 메일 ) 전자세금계산서발생 1. 서식출력을선택하여세금계산서내용을확인합니다. 2. 공급업체에서전자세금계산서발행시 [ 전자발행 ] 으로나타나며, 이메일을통해계산서를확인하시면됩니다. 3 전자세금계산서발행시이메일확인후전자세금계산서내용과서식출력내용과일치하는지확인하고, 다를경우변경공급업체에변경요청하시기바랍니다. 4. 개인사업자의경우전자세금계산서발행의무가 2012 년이므로 S2B 에서발행하는세금계산서로신고합니다. 5. 전자세금계산서발행시 S2B 에서출력하는세금계산서는내부결재용으로이용바랍니다. 본시스템에서출력하시는세금계산서는단순확인용이므로반드시교육기관담당자 ( 정관리자 ) 메일에서실제세금계산서를확인부탁드립니다. 종이계산서의경우, 그대로사용하시면됩니다.

36 결제목록 결제하기 서식출력 1. 결제하기화면에서는결제방법재확인후, [ 확인 ] 클릭하면됩니다. 2. 결제방법 계좌입금 결제는공고작성시선택한결제방법으로만진행가능, 변경불가 1) 계좌입금으로결제를선택하면결제목록서식출력에서확인한입금계좌번호로해당금액을입금합니다. 3. [ 결제하기 ] 된수의계약구매건은결제목록에서사라지고, MyDesk> 완료된계약에서확인가능합니다.

37 변경계약목록 변경계약목록 변경계약목록 1. 변경계약목록화면입니다. 2. 검수단계에서계약내용의변경에따라변경계약을진행한경우해당계약목록을확인할수있습니다. - 업체에서변경에대한승인시검수목록에서재검수해주시면됩니다. 3. 해당계약명을클릭하면변경계약차수목록을확인할수있습니다. - 변경요청자, 요청일, 계약금액, 변경금액, 변경사유, 변경상태를확인할수있습니다.

메뉴얼41페이지-2

메뉴얼41페이지-2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성장관리 솔루션 스마트빌 플러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금융정보 자동수집을 위하여 인증서이름, 아이디, 비밀번호를 등록합니다. 통합 자동 수집 금융정보 통합 자동수집을 실행합니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구매관리통합시스템사용자매뉴얼 _SK 머티리얼즈 - 견적관리 ( 공급업체 ) 2016. 10. M-Project TF 0 Contents 1. 업무개요 2. Workflow 1 1. 업무개요 주요화면구성 적용업무개요 RFI 현황 RFI 목록을조회하고, 해당자료파일을첨부하여제출할수있음 구매업무 견적관리 견적진행현황 견적서작성요청목록을조회하고, 견적사항을작성하여제출할수있음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B Type 가이드 가지고있는도메인사용 + 인증서구매대행절차 1. 신청하기. 네임서버변경 / 확인 - 네임서버변경 - 네임서버변경확인 3. 인증심사메일에회신하기 - 메일주소확인 - 메일주소변경 - 인증심사메일서명 4. Ver. 015.10.14 가지고있는도메인사용 + 인증서구매대행절차 도메인은가지고있으나인증서가없는경우소유한도메인주소로 를오픈하고인증서는 Qoo10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주)큐브릿지 SM 이용가이드 Ver.2013.05 로그인 화면 사무용품 공급업체와 의료용품(병원용품)공급업체로 구분하여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메인 화면. SM 로그인 -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Login 버튼을 누르시거나, 엔터키를 입력하세요. (로그인 하실 때 메디컬 을 체크하시면 의료용품(병원용품) 공급업체 SM 으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Copyright NICE Information Service all rights reserved. OneClick 4.0 사용자매뉴얼 Copyright NICE Information Service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NICE Information Service all rights reserved.... 4. 제출가능서류

More information

목 차

목 차 디지털운행기록계분석프로그램 사용자메뉴얼 루프 목 차 1. 단말기데이터다운로드 1-1 차량의설치된단말기의버튼중아래버튼은 1~2 초간누릅니다. 단말기의 버튼을 1 초 ~2 초간누릅니다 1-2 아래와같이변경된화면을확인후다운로드일수를설정 (1 일 ~31 일, 전체 ) 단말기의 버튼으로 다운로드일수를설정합니다. 1-3 USB 삽입후 OK 버튼을누르시면다운로드시작. 1.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전자세금계산서서비스 매뉴얼 Last Update : 2015/10/01 1 # 목차 항목을선택하시면해당가이드로바로이동합니다. 번호기능분류이용가이드페이지 # 이용프로세스 3 1 서비스안내 - 이란? 4 2 신청안내 - 서비스신청하기 6 - 공급자등록하기 8 - 공급자수정하기 11 3 공급자관리 - 쇼핑몰관리자페이지연동하기 14 - 전자세금계산서발급요청하기 16

More information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 여기에입력 ] Office 365 사용자가이드 OFFICE 365 모바일설정 목차 1. 모바일에메일계정추가하기... 2 2. Lync 2013 App 설치하기... 7 3. Office Mobile App 설치하기... 10 4. Office for ipad 설치하기... 16-1 - 모바일기기에 Office 365 를설정해보세요. 모바일기기에 Office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CASS인터넷질권 메뉴얼ver

Microsoft Word - CASS인터넷질권 메뉴얼ver IATA BSP/CASS 대리점을위한 (IATA 담보용 ) 정기예금신규및질권설정신청 MANUAL VER 2010.12.01 외환은행영업부 1 BSP 업무메인화면 화면제목 : (IATA 담보용 ) 정기예금신규 / 질권설정신청홈페이지 화면설명 : http://bsp.keb.co.kr 에접속하면위와같은홈페이지가열리고 홈페이지화면하단우측에표시된모양의배너를클릭하면 (IATA담보용)

More information

2018 년 SW 개발보안교육과정안내 행정안전부와한국인터넷진흥원은행정기관등의정보시스템담당공무원및 개발자를대상으로 SW 개발보안에대한이해증진및전문역량강화를위해아래와 같은교육을실시하오니, 관심있으신분들의많은참여부탁드립니다 년 SW 개발보안일반과정 교육대상 : 전

2018 년 SW 개발보안교육과정안내 행정안전부와한국인터넷진흥원은행정기관등의정보시스템담당공무원및 개발자를대상으로 SW 개발보안에대한이해증진및전문역량강화를위해아래와 같은교육을실시하오니, 관심있으신분들의많은참여부탁드립니다 년 SW 개발보안일반과정 교육대상 : 전 2018 년 SW 개발보안교육과정안내 2018 년 SW 개발보안교육과정안내 행정안전부와한국인터넷진흥원은행정기관등의정보시스템담당공무원및 개발자를대상으로 SW 개발보안에대한이해증진및전문역량강화를위해아래와 같은교육을실시하오니, 관심있으신분들의많은참여부탁드립니다. 2018 년 SW 개발보안일반과정 교육대상 : 전자정부정보화사업담당공무원및개발자 교육기간 년 월 년 월년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학생치과주치의사업 덴티아이시스템 사용자가이드 - - 목차 ( ) 0. 주요기능요약 ------------------------------------------------------ 3 1. 로그인 --------------------------------------------------------------- 4 가. 로그인 ------------------------------------------------------------

More information

서울시산학연협력사업종합관리시스템사용자매뉴얼 기술료관리 서울기술혁신센터

서울시산학연협력사업종합관리시스템사용자매뉴얼 기술료관리 서울기술혁신센터 서울시산학연협력사업사용자매뉴얼 기술료관리 2013.3 서울기술혁신센터 [ 매뉴얼목차 ] 1. 기술료업무개요 2. 시스템사용준비 3. 기술실시계약등록 4. 기술료징수 납부계획등록 5. 기술료징수실적등록 6. 기술료사용실적관리 2 1. 기술료업무개요 업무단계주관기관전담기관제출시기 기술실시계약체결 기술실시계약체결 기술실시계약 ( 징수계획포함 ) 등록 기술실시계약체결즉시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Copyright 의사전승인없이본내용의전부또는일부에대한복사, 전재, 배포, 사용을금합니다. 목차. 회원가입 4. 로그인 8 3. 아이디찾기 9 4. 비밀번호찾기 5. 사용자정보변경 3 6. 문서작성 6-. 거래처추가 4 6-. 기업대상세금계산서작성 6 6-3. 역발행세금계산서작성 8 6-4. 개인사업자세금계산서작성 0 6-5. 종이세금계산서 ( 매입 ) 작성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현대닷컴법인전용서비스이용방법 Contents I. 개요 II. III. 계정관리자등록방법 계정관리자변경방법 ) 계정관리자추가 2) 계정관리자등록동의 3) 계정관리자삭제 IV. 홈페이지법인전용서비스안내 ) 법인페이지 MAP 2) 법인계정정보확인 3) 법인계정등록해지 4) 법인카드관리 5) 법인포인트관리 I. 개요 계정관리자란? 현대자동차홈페이지법인계정등록을완료한회원을말합니다.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13 ) SBR-100S 모델에 대한 사용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SBR-100S 는 신규 펌웨어가 있을시 FOTA(자동업데이트) 기능을 통하여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며, 필요시 사용자가 신규 펌웨어를 다운받아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1. 준비하기 1.1 연결 장치 준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SBR-100S

More information

ㆍ ㆍ 1 2-1 - ㆍ ㆍ - 2 - 1 2 ㆍ 1 2 1 ㆍ ㆍ ㆍ ㆍ ㆍ ㆍ ㆍ ㆍ 2 3-3 - 1 2 ㆍ 3 1 2 3 ㆍ ㆍ - 4 - ㆍ ㆍ 4 5 1 2 3-5 - 4 5 ㆍ ㆍ ㆍ ㆍ ㆍ ㆍ ㆍ ㆍ ㆍ 1 2 3 4 ㆍ - 6 - 5 1 2 3 1 2 1 2 3-7 - 1 2 3 4 5 ㆍ 1-8 - 2 3 4 5 6 1 ㆍ 2 3-9 - ㆍ 1

More information

[ 네이버마일리지 ] 디자인셋팅매뉴얼 1. 장바구니페이지에네이버마일리지안내추가 - 위치 : HTML 디자인설정 > 장바구니 > 장바구니주문목록 {{$c_3}} [ 편집 ] 버튼클릭 > HTML 편집탭으로이동 > 여러개의장바구니모두결제버튼 {u9} [ 편집 ] 버튼클릭하

[ 네이버마일리지 ] 디자인셋팅매뉴얼 1. 장바구니페이지에네이버마일리지안내추가 - 위치 : HTML 디자인설정 > 장바구니 > 장바구니주문목록 {{$c_3}} [ 편집 ] 버튼클릭 > HTML 편집탭으로이동 > 여러개의장바구니모두결제버튼 {u9} [ 편집 ] 버튼클릭하 [ 네이버마일리지 ] 디자인셋팅매뉴얼 1. 장바구니페이지에네이버마일리지안내추가 - 위치 : HTML 디자인설정 > 장바구니 > 장바구니주문목록 {{$c_3}} [ 편집 ] 버튼클릭 > HTML 편집탭으로이동 > 여러개의장바구니모두결제버튼 {u9} [ 편집 ] 버튼클릭하여팝업에서코드수정 1) 장바구니페이지디자인수정위치 디자인관리 > HTML 디자인설정 > 장바구니이동

More information

gcloud storage 사용자가이드 1 / 17

gcloud storage 사용자가이드 1 / 17 gcloud storage 사용자가이드 1 / 17 문서버전및이력 버전 일자 이력사항 1.0 2016.12.30 신규작성 1.1 2017.01.19 gcloud storage 소개업데이트 1.2 2017.03.17 Container 공개설정업데이트 1.3 2017.06.28 CDN 서비스연동추가 2 / 17 목차 1. GCLOUD STORAGE 소개... 4

More information

<C0CCC8ADBBE7C0CCB9F6C4B7C6DBBDBA20B8C5B4BABEF328C3D6C1BE295FBCF6C1A42E696E6464>

<C0CCC8ADBBE7C0CCB9F6C4B7C6DBBDBA20B8C5B4BABEF328C3D6C1BE295FBCF6C1A42E696E6464> 3.1 Core Campus 자료등록하기 3.2 URL 링크등록하기 3.3 개요등록하기 3.4 동영상자료등록하기 3.5 웹문서등록하기 3.6 파일등록하기 3.7 폴더등록하기 강의자료등록을위해서상단의 [ 편집 ] 버튼을클릭합니다. 편집모드로전환되면아래와같이 [ 자료및활동추가 ] 버튼이나타납니다. 강의자료를등록할주차나토픽에서, [ 자료및활동추가 ] 버튼을누르면다양한강의자료를선택하여추가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Internet 사용자매뉴얼 Copyright NICE Information Service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NICE Information Service all rights reserved.. 제출가능서류 ( 제출자유형별 ). 자료전송절차. FATI 시스템설치방법 4-. 직접 ( 자동 ) 발급제출 4-. 발급번호및파일첨부제출

More information

KISTI 고객만족 활성화를 위한 고유 서비스 체계 구축

KISTI 고객만족 활성화를 위한 고유 서비스 체계 구축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 우수출판콘텐츠제작지원사업 > - 온라인신청서작성안내 - 2018.3. 목 차 I 개인 II 출판사 III 1 인출판사 Ⅰ. 개인 1. 신청자개요 * 1 인출판사 : 2018.3.5. 기준대표를제외한고용보험가입직원이 2 인이내인출판사로, 모회사성격출판사의임프린트또는자회사, 계열사는제외 * 임프린트또는브랜드인경우 : 모회사명 ( 임프린트또는브랜드명

More information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을이용하여간편하게 MagicInfo 의네트워크를설정하고시스템을백업및복원할수있습니다. 시스템시작시리모컨의 - 버튼이나키보드의 F3 키를연속해서누르면복구모드로진입한후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이실행됩니다.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은키보드와리모컨을사용하여조작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tiawPlot ac 사용방법

tiawPlot ac 사용방법 tiawplot ac 매뉴얼 BORISOFT www.borisoft.co.kr park.ji@borisoft.co.kr HP : 00-370-077 Chapter 프로그램설치. 프로그램설치 3 2 Chapter tiawplot ac 사용하기.tiawPlot ac 소개 2.tiawPlot ac 실행하기 3. 도면파일등록및삭제 4. 출력장치설정 5. 출력옵션설정

More information

성결대학교 차세대 종합정보 시스템

성결대학교 차세대 종합정보 시스템 구축 목차 1. 문서개요... 1 2. 메뉴구성... 2 3. 지출결의... 3 3.1 예산통제등록... 3 3.1.1 예산통제요청... 3 3.1.2 예산통제요청팝업... 5 3.1.3 예산통제명세서추가... 7 3.2 예산통제결재... 8 3.2.1 예산통제요청... 8 3.2.2 전자결재진행... 9 3.2.3 예산통제승인조회... 11 3.3 예산통제부조회...

More information

INSIDabcdef_:MS_0001MS_0001 한국표준협회국제인증고객지원 시스템 _ 활용가이드 _V1.0 한국표준협회국제인증고객지원시스템 활용가이드

INSIDabcdef_:MS_0001MS_0001 한국표준협회국제인증고객지원 시스템 _ 활용가이드 _V1.0 한국표준협회국제인증고객지원시스템 활용가이드 한국표준협회국제인증고객지원 시스템 V1.0 한국표준협회국제인증고객지원시스템 문서개정이력표 문서명 한국표준협회국제인증고객지원시스템 날짜버전변경자내용 2016.09.29 1.0 이장욱최초작성 - 1 - 목차 1. 고객지원시스템... 1 1.1 접속방법... 1 1.2 과거심사정보확인... 2 1.3 과거심사정보상세조회... 3 1.4 인증정보... 4 1.5 부적합목록...

More information

카택스 비즈 관리자용 사용설명서 목차 사용 전에 시작하기 사용하기 설정하기 알아두기 훑어보기 차량 관리 운행내역 조회 부관리자 설정 자주묻는 질문 회원가입 사용자 관리 운행구간 조회 앱 권한 설정 GPS 오류 요인 부서 관리 운행일지 다운로드

카택스 비즈 관리자용 사용설명서 목차 사용 전에 시작하기 사용하기 설정하기 알아두기 훑어보기 차량 관리 운행내역 조회 부관리자 설정 자주묻는 질문 회원가입 사용자 관리 운행구간 조회 앱 권한 설정 GPS 오류 요인 부서 관리 운행일지 다운로드 관리자용 사용설명서 카택스 비즈는 다수 차량 보유 회사에 최적화된 서비스입니다. COPYRIGHT 2016 Jeycorp. ALL RIGHTS RESERVED. 카택스 비즈 관리자용 사용설명서 목차 03 05 10 15 18 사용 전에 시작하기 사용하기 설정하기 알아두기 훑어보기 차량 관리 운행내역 조회 부관리자 설정 자주묻는 질문 회원가입 사용자 관리 운행구간

More information

아이러브제이 ‘매장DP관리’ 솔루션 쉽게~ 사용하기!

아이러브제이 ‘매장DP관리’ 솔루션 쉽게~ 사용하기! 판매자를위한사용매뉴얼이지어드민재고입고프로세스 04.08.05 PIMZ 이지어드민매뉴얼 개요 이지어드민 재고입고 ; 이지어드민에재고를등록하는기본적인방법안내 * 이지어드민재고입고는부족요청조회 / 조회 전표입고를제외한재고등록방법입니다. 매뉴얼단계 재고입고기본편 > > 재고입고심화편 재고입고활용편 Step. 상품검색을이용한입고 Step. 엑셀 / 스캔을통한입고 Step3.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회계전표연동더존 Smart A 작성일 : 2014 년 10 월 전자세금계산서거래처담당자등록 더존 Smart-A 에서 Bill36524 전자세금계산서발행전준비사항 - 거래처담당자등록 01 [ 재무회계 > 기초데이터 > 거래처등록 ] 메뉴로접속합니다. 02 [ 추가사항 ] 에공급받는자의 담당자정보를입력합니다. 필수항목 1 이메일주소 2 휴대전화번호 3 담당자명

More information

1

1 2/33 3/33 4/33 5/33 6/33 7/33 8/33 9/33 10/33 11/33 12/33 13/33 14/33 15/33 16/33 17/33 5) 입력을 다 했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시작 페이지가 제대로 설정이 되었는지 살펴볼까요. 익스플로러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시켜 보세요. 시작화면에 야후! 코리아 화면이 뜬다면 설정 완료..^^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16년 2학기 국가장학금(Ⅰ Ⅱ유형) 및 다자녀(셋째아이 이상) 국가장학금 학생 신청 매뉴얼 국가장학지원부 1 2 3 국가장학금 신청하기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접속(www.kosaf.go.kr) 국가장학금 신청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 16.5.19.(목) 9시 ~ 16.6.14.(화) 18시, 일 공휴일

More information

B2B 매뉴얼

B2B 매뉴얼 오디오북 모바일앱 사용자 매뉴얼 (안드로이드) 오디언 도서관 안드로이드용 - 오디오북 모바일앱은 안드로이드 OS 버전 2.1 이상을 지원합니다. (대표 기종 : 갤럭시 S, 갤럭시 S II, 갤럭시탭, 모토로이, 넥서스원 등) - OS 버전은 홖경설정(설정) > 휴대폰정보 > 펌웨어버전(Android 버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하위 버전의 OS는

More information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for STM32 Development 본문서는 ST Microelectronics 의 ARM Cortex-M 시리즈 Microcontroller 개발을위해제공되는 STM32CubeMX 와 STM32 ST-LINK Utility 프로그램의설치과정을설명합니다. 본문서는 Microsoft Windows 7

More information

전자세금계산서솔루션 수정세금계산서 ( 수정신고 ) 발급가이드 페이지 1 / 19

전자세금계산서솔루션 수정세금계산서 ( 수정신고 ) 발급가이드 페이지 1 / 19 전자세금계산서솔루션 수정세금계산서 ( 수정신고 ) 발급가이드 페이지 1 / 19 목차 수정세금계산서제도안내 3 수정세금계산서발급사유및방법요약 4 수정세금계산서작성예 환입 5 계약의해제 8 내국신용장사후개설 10 공급가액변동 12 기재사항착오정정 14 부록 수정세금계산서의이해및발급예제 18 페이지 2 / 19 1. 수정세금계산서발급방법 1-1. 전자세금계산서제도로인한변화

More information

EEAP - Proposal Template

EEAP - Proposal Template 제품 : ArcGIS Online 제작일 : 2019 년 01 월 31 일 제작 : 개요 본문서는 ArcGIS Online 구독활성화방법대한한국에스리기술문서입니다. ArcGIS Desktop 을구매한지 1 년이내이거나유지보수중인고객은구매후워런티기간또는유지보수기간동안 ArcGIS Online 을무료로사용하실수있으며일정량의크레딧을제공받습니다. 본문서는무료로제공받은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ii iv 1 3 5 7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29 31 33 35 2 3 4 5 1 3 6 37 제품군 제품분류 39 제출물관리대장 41 43 45 47 < 접수번호 > 관리번호 평가결과보고서 < 평가대상제품명 > 년월일 < 평가기관명 > 49 제 1 장개요 o 일반적으로다음의사항을포함한다. - 정보보호제품평가인증관련규정 (

More information

신한은행 머니멘토 환경설정 매뉴얼

신한은행 머니멘토 환경설정 매뉴얼 싞한은행머니멘토홖경설정매뉴얼 신한은행머니멘토환경설정매뉴얼 페이지 0 차례 1. 자산자동등록... 3 1-1. 사용자관리... 3 1 로그인정보수정... 3 2 로그인정보삭제... 4 3 가족정보관리... 5 4 고시홖율보기... 6 5 파일백업받기... 7 6 파일불러오기... 8 1-2. 엑셀저장... 9 1-3. 자산등록... 9 1 은행... 10 2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e 러닝타운학습매뉴얼 학생용 Contents I. 단체학생 ---------------------------------------------------------. 회원가입 ------------------------------------------------------- - 단체검색하기 ---------------------------------------------------------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전자세금계산서거래처담당자등록 Bill36524 전자세금계산서발행전준비사항 - 거래처담당자등록 01 [ 재무회계 > 회계 > 기초 코드등록 > 거래처등록 ] 메뉴로 접속합니다 02 [ 추가사항 ] 에공급받는자의 담당자정보를입력합니다. 1 이메일주소 2 휴대전화번호 3 담당자명 / 부서 더존전자세금계산서 Bill36524 _ 더존 i PLUS 2 전자세금계산서거래처담당자등록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리디북스 정산가이드 2018 년정산팀 RIDI Corp. 리디북스정산가이드 배포취지 본자료는리디북스정산절차를안내드리기위해제작되었습니다. 관련문의사항은리디북스정산팀 (payment@ridi.com) 으로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답변드리겠습니다. 01 리디북스정산가이드 CONTENTS 1-1. 정산프로세스 ( 사업자 ) 3p ~ 14p - 정산액확인 - 계산서발행 -

More information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http://www.avrmall.com/ November 12, 2007 Copyright (c) 2003-2008 All Rights Reserved.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_사용자매뉴얼.ppt

Microsoft PowerPoint _사용자매뉴얼.ppt 목차 1. 설치가이드안드로이드앱설치과정 ------------------------------------------- 2 아이폰앱설치과정 ------------------------------------------------ 10 PC 웹접속과정 ---------------------------------------------------- 19 2. 기능가이드공통화면

More information

서비스 구성. 서비스 정의. 심플CRM 주요 기능 구성 0 0. 다운로드 및 설치. 기본 구성 6 6. 제공사양 0 심플CRM 표준형 6 심플CRM 녹취형 7 사용하기. 서비스 신청. 홈페이지 로그인 및 인증 안내 가입자 인증 비밀번호 재설정 비밀번호 찾기 05 05

서비스 구성. 서비스 정의. 심플CRM 주요 기능 구성 0 0. 다운로드 및 설치. 기본 구성 6 6. 제공사양 0 심플CRM 표준형 6 심플CRM 녹취형 7 사용하기. 서비스 신청. 홈페이지 로그인 및 인증 안내 가입자 인증 비밀번호 재설정 비밀번호 찾기 05 05 심플CRM 사용자 매뉴얼 SIMPLE CRM USER MANUAL SIMPLE CRM USER MENUAL 서비스 구성. 서비스 정의. 심플CRM 주요 기능 구성 0 0. 다운로드 및 설치. 기본 구성 6 6. 제공사양 0 심플CRM 표준형 6 심플CRM 녹취형 7 사용하기. 서비스 신청. 홈페이지 로그인 및 인증 안내 가입자 인증 비밀번호 재설정 비밀번호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XUSB_제품메뉴얼_140206

Microsoft PowerPoint - XUSB_제품메뉴얼_140206 XUSB 제품 사용설명서 목차. XUSB 특징 6. XUSB 실행하기 9. XUSB 초기화. XUSB 주요 기능 7. XUSB 보안폴더 0. XUSB 오류 복구 3. XUSB 명칭 및 기능 3- 공통사항 3- 보안폴더 3-3 관리기능 4. XUSB 설치하기 4- 다운로드 4- 신규 라이선스 등록 4-3- 설치프로그램에서 라이선스 병합 4-3- XUSB에서 라이선스

More information

범정부서비스참조모형 2.0 (Service Reference Model 2.0)

범정부서비스참조모형 2.0 (Service Reference Model 2.0) 범정부서비스참조모형 2.0 (Service Reference Model 2.0) 2009. 12 - 1 - - 2 - - 3 - - 4 - < - 5 - - 6 - 1) 별첨 2 공유자원현황목록참조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More information

1 금융소득자의종합소득세전자신고 2015 년귀속금융소득자의종합소득세전자신고요령을설명하겠습니다 년연간이자 배당의금융소득이 2 천만원을초과하면종합소득세확정신고를하여야하며, 국내에서원천징수되지아니한금융소득, 출자공동사업자의배당소득은 2 천만원이하라도확정신고를하여야

1 금융소득자의종합소득세전자신고 2015 년귀속금융소득자의종합소득세전자신고요령을설명하겠습니다 년연간이자 배당의금융소득이 2 천만원을초과하면종합소득세확정신고를하여야하며, 국내에서원천징수되지아니한금융소득, 출자공동사업자의배당소득은 2 천만원이하라도확정신고를하여야 1 금융소득자의종합소득세전자신고 2015 년귀속금융소득자의종합소득세전자신고요령을설명하겠습니다. 2015 년연간이자 배당의금융소득이 2 천만원을초과하면종합소득세확정신고를하여야하며, 국내에서원천징수되지아니한금융소득, 출자공동사업자의배당소득은 2 천만원이하라도확정신고를하여야합니다. 2015 년에발생한금융소득명세를금융회사등에확인해보시고, 근로소득, 사업소득등다른소득이있는경우합산하여신고하여주시기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1. 서식다운로드 - 서울대학교입학홈페이지 ( 에서자기소개서, 추천서파일을다운로드합니다. - 해당서식에마우스를올리고오른쪽마우스를 click하면아래와같은창이뜨게되며이때다른이름으로대상저장을누르면해당서식이다운로드됩니다. ( 자

1. 서식다운로드 - 서울대학교입학홈페이지 (  에서자기소개서, 추천서파일을다운로드합니다. - 해당서식에마우스를올리고오른쪽마우스를 click하면아래와같은창이뜨게되며이때다른이름으로대상저장을누르면해당서식이다운로드됩니다. ( 자 < 자기소개서및추천서제출시유의사항 > 1. 정해진기간에자기소개서및추천서제출사이트 (http://ipsi.snu.ac.kr) 에회원가입을한후 PDF파일로미리작성한자기소개서와추천서를등록 (upload) 합니다. 두서류의서식은입학본부홈페이지 (http://admission.snu.ac.kr) 에서내려받을수있습니다. 서울대학교에서제공한자기소개서, 추천서전자문서파일을편집툴을이용해임의로변경해서는안됩니다.

More information

1. 계정 생성

1. 계정 생성 보쉬전동공구프리미엄서비스보증기간연장등록매뉴얼 목차 1. 사용자계정생성하기 2. 제품등록하기 3. 제품등록및인증서확인 4. 필수증빙및주의사항 5. GDE 18V-16 등록방법 2 사용자계정생성하기 보증기간연장등록매뉴얼사용자계정생성하기 1. 사이트로직접접속혹은보쉬전동공구공식사이트에서접속이가능합니다. 보증기간연장하기링크 : https://webapp.bosch.de/warranty/locale.do?localecode=ko_kr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209 년 My Vision Planning MVP과정수강신청매뉴얼 과정명칭변경 직급필수교육의명칭이 LG 구성원들이 고객가치창출의꿈 을세우고돌아가는곳을지향한다 는 의미를반영하여 207 년부터 MVP 과정 으로변경되었습니다. (MVP : My Vision Planning) 기존 MVP 부장과정 MVP I급과정 MVP II-급과정 MVP II-2급과정 MVP III급과정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15 년 2 학기국가장학금 (Ⅰ Ⅱ 유형 ) 및다자녀 ( 셋째아이이상 ) 국가장학금 학생신청매뉴얼 국가장학지원부 1 2 3 국가장학금신청하기 : 한국장학재단홈페이지접속 (www.kosaf.go.kr) 국가장학금신청 : 한국장학재단홈페이지 (www.kosaf.go.kr) 국가장학금신청기간 : 15.8.25.( 화 ) 9시 ~ 15.9.4.( 금 ) 18시, 주말포함

More information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Jeju Community Welfare Center Annual Report 2015 성명 남 여 영문명 *해외아동을 도우실 분은 영문명을 작성해 주세요. 생년월일 E-mail 전화번호(집) 휴대폰 주소 원하시는 후원 영역에 체크해 주세요 국내아동지원 국외아동지원 원하시는 후원기간 및 금액에 체크해 주세요 정기후원 월 2만원 월 3만원 월 5만원 )원 기타(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한눈에보는회원가입길잡이 접속 약관동의 정보입력 1 정보입력 2 이메일인증 인터넷접속 이용약관 & 개인정보이용방침 아이디입력 & 아이디중복확인 주소입력 이메일입력 확인및동의 코인허브홈페이지접속 비밀번호입력 & 확인입력 생년월일입력 이메일중복확인 회원가입클릭 휴대폰인증 직업 & 가입목적입력 인증메일확인 코인허브회원가입가이드 1. 홈페이지접속 2. 회원가입 3.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24 ) SBR-100S 모델에대한 SSID( 네트워크이름 ) 변경하는방법을안내해드립니다. 아래안내사항은제품의초기설정값을기준으로작성되어있습니다. 1. SSID 이란? SSID 는 Service Set Identifier 의약자로무선랜을통해젂송되는모든패킷의헤더에존재하는고유식별자이다. 무선랜클라이언트가무선랜 AP 에접속할때각무선랜을다른무선랜과구붂하기위해사용됩니다.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2018 년 My Vision Planning MVP과정수강신청매뉴얼 과정명칭변경 직급필수교육의명칭이 LG 구성원들이 고객가치창출의꿈 을세우고돌아가는곳을지향한다 는 의미를반영하여 2017 년부터 MVP 과정 으로변경되었습니다. (MVP : My Vision Planning) 기존변경후 ( 18 년부터적용 ) LG Way 부장과정 I급과정 II-1급과정 II-2급과정

More information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UNICONVERSE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G Suite 사용자가이드 - 국민대학교 유니컨버스 2017-01-01 2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내용 Microsoft Outlook 2016 에서 IMAP 설정... 3 Microsoft Outlook 2016 에서 POP 설정... 6 Google

More information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소프트웨어매뉴얼 윈도우드라이버 Rev. 3.03 SLP-TX220 / TX223 SLP-TX420 / TX423 SLP-TX400 / TX403 SLP-DX220 / DX223 SLP-DX420 / DX423 SLP-DL410 / DL413 SLP-T400 / T403 SLP-T400R / T403R SLP-D220 / D223 SLP-D420 / D423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e-Biz_manual.pptx

Microsoft PowerPoint - e-Biz_manual.pptx e-biz 사용자매뉴얼 Ver..0 09 년 06 월 목차. 스케줄 () 구간별스케줄 () 선박별스케줄 () 항구별스케줄 (4) MRN 조회. 수출서비스 () Booking 작성및조회 () 선적서류작성및조회 () B/L COPY (4) INVOICE 조회및출력 (5) 입금표조회및출력 (6) SURRENDER 조회. 수입서비스 () SURRENDER 조회 ()

More information

협력업체 매뉴얼

협력업체 매뉴얼 ETAX Version 3.0 목차 1. 세금계산서시스템개요... - 4-1.1. 개요... - 4-1.2. 주요기능... - 4-1.3. 사용환경... - 4-1.4. 접속방법... - 5-2. 프로그램활용... - 6-2.1. 공통... - 6-2.1.1. 메인화면... - 6-2.1.2. 메뉴구성... - 6-2.1.3. 로그인 / 로그아웃... - 7-2.1.4.

More information

회원

회원 AMS 란? 사전적하목록제출제도를시행하고있는국가의세관에적하목록을신고할수있도록항공사에 House Air Waybill 을전송및전송결과를조회해주는 AIRCIS 서비스로로그인후사용할수있습니다. ( 사전적하목록신고는화물도착 4 시간전까지완료되어야합니다.) 1. AMS 전송 1.1 상단메뉴에서 AMS 메뉴를클릭한후나타나는리스트에서 H/AWB 전송소메뉴를클릭합니다. 1.2

More information

ii 전자조달협력업체회원가입메뉴얼 전자조달메뉴

ii 전자조달협력업체회원가입메뉴얼 전자조달메뉴 전자조달협력업체회원가입메뉴얼 현대엔지니어링 ( 주 ) 구매사업부구매기획팀 ii 전자조달협력업체회원가입메뉴얼 전자조달메뉴 차례 차례........................................................................... iii 1. [ 전자조달시스템 ] 협력업체회원가입메뉴얼...........................................

More information

목차 1. 개편프로세스개요 메뉴통합및변경안내

목차 1. 개편프로세스개요 메뉴통합및변경안내 MP1-B2B 전자결제이용가이드 목차 1. 개편프로세스개요 ----------------------------------------------------------------------- 3 2. 메뉴통합및변경안내 --------------------------------------------------------------------- 4 3. 개편프로세스체험하기

More information

OnTuneV3_Manager_Install

OnTuneV3_Manager_Install OnTuneV3.1 Manager 설치하기 # 사전준비사항 - Manager Version 3.1.6-2010-06-21 TeemStone 1. OnTune Manager를설치할 NT 서버 - Windows 2000, Windows 2003, Windows 2008,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등 Windows 2000이후모든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 1 -

- 1 - 차세대정보시스템구축개발사업 을위한 제안요청서 ( 안 ) <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More information

PPT 표준서식

PPT 표준서식 근태관리 근태관리. 근태관리. 출장관리. 휴가관리 4. 근태기초정보설정 / 조회 근태관리 개요 사원의일 / 월근태및휴가사용 ( 년차 ) 를관리합니다. 근태관리메뉴 : 근태관리서비스메뉴영역입니다. 근태관리메뉴의부메뉴좌측에표시되면부메뉴에서선택한서비스가표시됩니다 /8 . 근태관리 일일근태입력 _ 사원개인 [ 근태관리 ] 메뉴에서일일근태입력을클릭하면 [ 일일근태내역

More information

< B3E2B5B5204B2D BDC3BDBAC5DB20B8C5B4BABEF328C3D6C1BE292E687770>

< B3E2B5B5204B2D BDC3BDBAC5DB20B8C5B4BABEF328C3D6C1BE292E687770> < K-apt 기초자료구성편 > 1 < 관리비등록등관련정보구성편 > 24 고 고 고 < 전자입찰및수의계약구성편 > 53 고 고 고 < 공동주택관리내역등록편 > 103 < 통계등기타화면구성편 > 111 K-apt 기초자료구성편 고 1 2 3 4 5 6 7 고 - :,. (.) 6 3. 4..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1 2 한국감정원

More information

MF5900 Series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5900 Series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한국어 MF 드라이버설치설명서 사용자소프트웨어 CD-ROM................................................ 1.................................................................... 1..............................................................................

More information

목 차 Ⅰ 업무흐름도및사전준비 1. 업무흐름도 1 2. 시군구보고전사전준비사항 2 Ⅱ 입 퇴사자보고하기 1. 신규종사자기본정보등록 ( 간편입력 ) 5 2. 신규종사자자격증정보등록 8 3. 신규종사자인력보고정보등록 9 4. 퇴사자보고하기 12 Ⅲ 시군구보고및공문제출 1.

목 차 Ⅰ 업무흐름도및사전준비 1. 업무흐름도 1 2. 시군구보고전사전준비사항 2 Ⅱ 입 퇴사자보고하기 1. 신규종사자기본정보등록 ( 간편입력 ) 5 2. 신규종사자자격증정보등록 8 3. 신규종사자인력보고정보등록 9 4. 퇴사자보고하기 12 Ⅲ 시군구보고및공문제출 1. 재가장기요양기관인력변경보고 ( 입사및퇴사보고 ) 목 차 Ⅰ 업무흐름도및사전준비 1. 업무흐름도 1 2. 시군구보고전사전준비사항 2 Ⅱ 입 퇴사자보고하기 1. 신규종사자기본정보등록 ( 간편입력 ) 5 2. 신규종사자자격증정보등록 8 3. 신규종사자인력보고정보등록 9 4. 퇴사자보고하기 12 Ⅲ 시군구보고및공문제출 1. 인력변경시군구보고공문작성 14 2. 공문및변경신고서

More information

약관

약관 약관 소기업 소상공인공제약관 2-1-1 < 개정 2008.5.19.> < 개정 2015.1.1.> < 개정 2008.5.19.> 4. 삭제 2-1-2 < 개정 2007.10.10., 2008.12.15.>< 호번변경 2008.5.19.> < 호번변경 2008.5.19.> < 개정 2008.5.19.>< 호번변경 2008.5.19.>

More information

대량문자API연동 (with directsend)

대량문자API연동 (with directsend) 1 삼정데이타서비스 DIRECTSEND 제공 [ 저작권안내 ] 본문서는삼정데이타서비스 ( 주 ) 에서고객의원활한업무지원을위하여무상으로배포하는사용자매뉴얼및가이드로써저작권과전송권은삼정데이타서비스 ( 주 ) 에있습니다. 따라서당사고객이이를이러한용도로사용하는것에는제한이없으나저작권자에대한허락및표시없이이를제 3 자에게재전송하거나복사및무단전제할때는국내및국제저작권법에의하여서비스이용이제한되고법적인책임이따를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관리 메뉴 --. 관리 나의업무 보건행정 관리 화면위치 : 나의업무 > 보건행정 > 관리기능 : 메뉴실행화면영역 : 신규등록관리 --. 신규등록관리. 일괄등록관리 신규등록관리 ( 일괄등록 ) 신규배치를위한신규등록관리선택 일괄등록탭을선택 배치정보파일 선택 4 배치데이터확인후등록 ( 복지부에한하여권한이 있음 ) 4 화면위치 : 나의업무 > 보건행정 > 관리 >

More information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통합정보시스템설치방법설명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지식정보실 - 1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통합정보시스템설치방법설명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지식정보실 - 1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통합정보시스템설치방법설명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지식정보실 - 1 - [1 단계 ] 운영체제별시스템설정방법 Windows XP 시스템설정방법 : XP 운영체제는설정할사항이없음 Windows 7 시스템설정방법 1) [ 시작 ]-[ 제어판 ]-[ 관리센터 ] 를클릭한다. - 2 - 2) 사용자계정컨트롤설정변경 을클릭한다. 3) 알리지않음 ( 사용자계정컨트롤끄기

More information

설치 순서 Windows 98 SE/Me/2000/XP 1 PC를 켜고 Windows를 시작합니다. 아직 컴퓨터에 프린터를 연결하지 마십시오. 2 PC에 P-S100 CD-ROM(프 린터 드라이버)을 삽입합니다. 3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q CD-ROM의 PS1

설치 순서 Windows 98 SE/Me/2000/XP 1 PC를 켜고 Windows를 시작합니다. 아직 컴퓨터에 프린터를 연결하지 마십시오. 2 PC에 P-S100 CD-ROM(프 린터 드라이버)을 삽입합니다. 3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q CD-ROM의 PS1 디지털 사진 프린터 P-S100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가이드 사용하는 컴퓨터에 따라 제공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설치 절차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D-ROM의 Readme 파일을 참조하십시오. 작동 환경 Windows 호환 모델: IBM PC/AT 및 호환품 운영 체제: Windows 98 SE/Me/2000/XP (Windows 98 SE/Me/2000/XP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BIMAX 거래소이용가이드 Contents 1. 가입및서비스이용 2. 계정및보안 3. 입금및출금 4. 거래 1. 가입및서비스이용 회원가입 비밀번호찾기 비밀번호변경 4p 8p 11p 1-1. 회원가입 BIMAX 홈페이지초기화면 1) 회원가입시작 1 BIMAX 사이트에접속합니다. (https://bimax.io) 2 BIMAX 홈페이지초기화면의 [ 회원가입 ]

More information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www.kdnetwork.com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능할 삭제할 건전지 사용자를 위한 개별 비밀번호 및 RF카드

More information

2019 예술강사의학교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온라인접수매뉴얼 ( 학교담당교사용 ) 접수개요 ㅇ온라인접수 ㅇ세부절차 1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대표홈페이지 ( 회원가입 - 온라인시스템로그인을위해필요한단계로신규가입자에한함 2 예술강사지원사업온라인시스템 (

2019 예술강사의학교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온라인접수매뉴얼 ( 학교담당교사용 ) 접수개요 ㅇ온라인접수 ㅇ세부절차 1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대표홈페이지 (  회원가입 - 온라인시스템로그인을위해필요한단계로신규가입자에한함 2 예술강사지원사업온라인시스템 ( 2019 예술강사의학교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온라인접수매뉴얼 ( 학교담당교사용 ) 접수개요 ㅇ온라인접수 ㅇ세부절차 1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대표홈페이지 (www.arte.or.kr) 회원가입 - 온라인시스템로그인을위해필요한단계로신규가입자에한함 2 예술강사지원사업온라인시스템 (aschool.arte.or.kr) 접속및권한신청 3 권한승인처리 ( 지역운영기관 ) - 지역운영기관에서권한신청자재직확인후,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Armjtag_문서1.doc

Microsoft Word - Armjtag_문서1.doc ARM JTAG (wiggler 호환 ) 사용방법 ( IAR EWARM 에서 ARM-JTAG 로 Debugging 하기 ) Test Board : AT91SAM7S256 IAR EWARM : Kickstart for ARM ARM-JTAG : ver 1.0 ( 씨링크테크 ) 1. IAR EWARM (Kickstart for ARM) 설치 2. Macraigor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통합커뮤니케이션 등업무용메신저 관리자가이드 v.0 목차 학교가입및관리자설정관리자사이트안내조직도동기화 ( 조직도불러오기 ) 조직도관리 ( 조직도직접등록 ) 공지관리로그관리시스템설정 학교가입및관리자설정 쿨메신저 FREE 관리자사이트 (http://manager.coolmessenger.com/) 로접속하 여학교대표관리자로회원가입을합니다. () 학교명을 글자이상입력하면동명의학교리스트가나타납니다.

More information

KEB 외국환 서식관리 프로그램 사용자 메뉴얼

KEB 외국환 서식관리 프로그램 사용자 메뉴얼 KEB 하나은행외국환서식작성프로그램 2016.05.18 1/34 목 차 1 외국환서식작성프로그램개요... 3 1.1 프로그램치... 3 1.1.1 [ 구성요소치 - 체크 ]... 3 1.1.2 [ 구성요소치 인터넷다운로드 ]... 4 1.1.3 [ 구성요소치완료후재부팅 ]... 5 1.1.4 [ 치대기 ]... 6 1.1.5 [ 치진행중 ]... 7 1.1.6

More information

201112_SNUwifi_upgrade.hwp

201112_SNUwifi_upgrade.hwp SNU무선랜 이용 방법 SNU무선랜 개선된 기능(2011년 12월) - 무선랜 처음 사용자(노트북)를 위한 접속프로그램 다운로드 방식 개선(차례 I.) 유선네트워크가 없는 환경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 제공 - 노트북이용자를 위한 통합에이전트를 제공 WindowsXP/2000/2003/Vista/7 하나의 프로그램 사용(32bit, 64bit 구분없음) 프로그램

More information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Korean MF 드라이버 설치설명서 사용자 소프트웨어 CD-ROM...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정보...1 지원되는 운영 체제...1 MF 드라이버 및 MF Toolbox 설치... [쉬운 설치]를 사용한 설치...2 [사용자 정의 설치]를 사용한 설치...10 USB 케이블 연결(USB를 이용해 연결하는 경우만)...20 설치 결과 확인...21 온라인

More information

소프트웨어공학 Tutorial #2: StarUML Eun Man Choi

소프트웨어공학 Tutorial #2: StarUML Eun Man Choi 소프트웨어공학 Tutorial #2: StarUML Eun Man Choi emchoi@dgu.ac.kr Contents l StarUML 개요 l StarUML 소개및특징 l 주요기능 l StarUML 화면소개 l StarUML 설치 l StarUML 다운 & 설치하기 l 연습 l 사용사례다이어그램그리기 l 클래스다이어그램그리기 l 순서다이어그램그리기 2

More information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유니원아이앤씨 DB 기술지원팀 2010 년 07 월 28 일 문서정보 프로젝트명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서브시스템명 버전 1.0 문서명 작성일 작성자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유니원아이앤씨 DB 기술지원팀 2010 년 07 월 28 일 문서정보 프로젝트명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서브시스템명 버전 1.0 문서명 작성일 작성자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유니원아이앤씨 DB 팀 2010 년 07 월 28 일 문서정보 프로젝트명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서브시스템명 버전 1.0 문서명 작성일 2010-07-28 작성자 김학준 최종수정일 2010-07-28 문서번호 20100728_01_khj 재개정이력 일자내용수정인버전

More information

KR_GDO_FAQs

KR_GDO_FAQs 아래나열된자주묻는질문의제목을클릭하면답이나타납니다. 원하는질문에대한답변을찾을수없을경우한국허벌라이프 고객서비스팀 : 1588-7577( 월 - 금 9 시 -18 시 / 토요일 12 시 16 시, 마지막주토요일 9 시 -14 시 ) 로문의하기바랍니다. 일반 다른나라에서제품을구입할수있나요? 마이허벌라이프 (MyHerbalife) 를통해제품을주문할수있는사람은누구인가요?

More information

목 차 Ⅰ. 종사자입 퇴사보고흐름도 1. 업무흐름도 1 Ⅱ. 입 퇴사자보고하기 1. 인사기초코드등록 3 2. 신규종사자인사카드등록 6 3. 퇴사자인사카드정보수정 8 4. 신규및퇴직종사자시군구보고서작성 9 5. 신규및퇴직종사자시군구보고서출력물생성 보고결재 (

목 차 Ⅰ. 종사자입 퇴사보고흐름도 1. 업무흐름도 1 Ⅱ. 입 퇴사자보고하기 1. 인사기초코드등록 3 2. 신규종사자인사카드등록 6 3. 퇴사자인사카드정보수정 8 4. 신규및퇴직종사자시군구보고서작성 9 5. 신규및퇴직종사자시군구보고서출력물생성 보고결재 ( 종사자입 퇴사보고 PART 1 목 차 Ⅰ. 종사자입 퇴사보고흐름도 1. 업무흐름도 1 Ⅱ. 입 퇴사자보고하기 1. 인사기초코드등록 3 2. 신규종사자인사카드등록 6 3. 퇴사자인사카드정보수정 8 4. 신규및퇴직종사자시군구보고서작성 9 5. 신규및퇴직종사자시군구보고서출력물생성 13 6. 보고결재 ( 시설내부승인 ) 및시군구제출 14 Ⅰ. 업무흐름도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을활용한사회복지시설의종사자입

More information

<C0C7BAB9C0C7B7E1B1E2B1E220C0DAB7E1C1A6C3E2BCADBAF1BDBA20C0CCBFEBBEC8B3BB28BCF6C1A4292E687770>

<C0C7BAB9C0C7B7E1B1E2B1E220C0DAB7E1C1A6C3E2BCADBAF1BDBA20C0CCBFEBBEC8B3BB28BCF6C1A4292E687770> 1. 연말정산간소화안경 교복 의료기기자료제출서비스란? - 2011년귀속연말정산부터 연말정산간소화 를통해제공될교복 안경 ( 콘택트렌즈 ) 의료기기 보청기구입비및장애인보장구구입 ( 임차 ) 비소득공제항목에대해판매업자가손쉽게 연말정산간소화 시스템으로자료를제출할수있도록국세청에서제공하는서비스입니다. 1-1. 서비스이용대상 - 아래소득공제증명영수증을발급하는기관 의료기기구입비용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New myTNT_user guide V1.0

Microsoft PowerPoint - New myTNT_user guide V1.0 mytnt 사용자가이드 TNT 발송솔루션인 mytnt 를사용하여발송업무를보다편리하게이용하세요 Page 목차 회원가입... 3 로그인....6 메인화면......7 운송장작성.....8 E-mail 알림... 8 발송내역관리... 0 예상견적조회... 3 설정변경... 5 Page 회원가입 회원가입방법은아래와같습니다.. www.tnt.com/kr 또는. https://my.tnt.com

More information

전자세금계산서교육자료_기업고객용

전자세금계산서교육자료_기업고객용 더존전자세금계산서 Bill36524 수정세금계산서매뉴얼 작성년월 : 2016 년 8 월 1. 수정세금계산서교부사유및방법요약표 -전자세금계산서를발행하신후수정해야할사유가발생한경우, 반드시적법한수정사유에따른수정세금계산서로만발행하셔야하며해당되는수정항목선택이어려운경우에는반드시관할세무서로문의하신후발행하시는것이좋습니다. 구분 환입 계약의해제 내국신용장사후개설 공급가액변동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17 년 1 학기국가장학금 (Ⅰ Ⅱ 유형 ) 및다자녀 ( 셋째아이이상 ) 국가장학금 학생신청매뉴얼 국가장학지원부 1 2 3 국가장학금신청하기 : 홈페이지공인인증서로그인 국가장학금신청을위해공인인증서필요 - 공인인증서는인터넷상거래를위한본인확인용도로사용 공인인증서발급절차 - 재단과업무제휴협약체결은행을방문하여계좌개설및인터넷뱅킹가입후해당은행홈페이지에서공인인증서무료발급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NTAS and FRAME BUILDER Install Guide NTAS and FRAME BUILDER Version 2.5 Copyright 2003 Ari System, Inc. All Rights reserved. NTAS and FRAME BUILDER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Ari System,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가상화폐거래소 신규고객가이드 Chapter 0 목록 Chapter. 회원가입및로그인 메인페이지 04 회원가입 05 로그인 06 Chapter. 보안센터 보안센터안내 0 휴대폰본인확인 계좌인증 3 OTP 인증 5 신분증및여권제출 9 Chapter 3. 입출금 지갑페이지안내 KRW 입금 KRW 출금 3 가상화폐입금 4 가상화폐출금 5 Chapter 4. 거래 시세그래프

More information

Xcovery 사용설명서

Xcovery 사용설명서 ㄱ 센티리온 프리미엄 사용설명서 목 차 Chapter 1 프로그램 소개 및 기본개념 1) 시스템 복구 2) 시스템백업 3) 시스템 백업 및 시스템 복구 활용하기 4) 폴더보호 Chapter 2 프로그램 설치하기 1) 프로그램 설치 방법 2) Centillion 설치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서 3) 제품 인증 키 입력 4) Centillion 폴더보호 5) Windows

More information

전자세금계산서교육자료_기업고객용

전자세금계산서교육자료_기업고객용 더존전자세금계산서 Bill36524 공인인증서 A to Z 고객센터토, 일, 공휴일휴무 더존솔루션전자세금계산서문의 09:00 ~ 18:00 전자세금계산서문의 1688-6000 1688-7001 2016.04.26 수정 전자세금계산서발행에필수사항인공인인증서! 고객님들께서가장궁금해하시는사항만모았습니다. Bill36524 홈페이지에서는 어떤종류의공인인증서를신청할수있나요?

More information

Ⅰ. 신청전준비사항 1. 업무집행조합원 (GP) 회원가입 투자확인서발급신청시일괄신청하는조합의 업무집행조합원 (GP) 은반드시사전에엔젤투자지원센터 ( 에회원가입이되어있어야합니다. 실명인증시핸드폰 ( 피쳐폰도가능 ), 아이핀및공인인

Ⅰ. 신청전준비사항 1. 업무집행조합원 (GP) 회원가입 투자확인서발급신청시일괄신청하는조합의 업무집행조합원 (GP) 은반드시사전에엔젤투자지원센터 (  에회원가입이되어있어야합니다. 실명인증시핸드폰 ( 피쳐폰도가능 ), 아이핀및공인인 목 차 개인투자조합신청 ( 사전준비사항 / 온라인신청절차 ) Ⅰ. 신청전준비사항 1 1. 업무집행조합원 (GP) 회원가입 1 2. 포트폴리오투자내역등록 4 3. 공인인증서발급 / 준비 7 4. 투자확인서발급신청절차 8 5. 투자확인서발급신청서류안내 8 Ⅱ. 투자확인서발급신청 9 1. 로그인 9 2. 투자확인서발급신청및진행현황조회 10 3. 업무집행조합원기본정보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SW 개발도구연계 Jenkins - Redmine - Mylyn 목차 Intro Mylyn - Redmine 연계 Mylyn - Jenkins 연계및빌드실행 Mylyn에서 Redmine 일감처리 Intro 연계도구 웹기반의프로젝트관리도구 한글화가잘되어있어사용저변이넓음 플러그인을통해다양한도구와연계가능 Eclipse 용 ALM(Application Lifecycle

More information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 용 VMware Remote Console VMware Remote Console 9.0 이문서는새버전으로교체되기전까지나열된각제품버전및모든이후버전을지원합니다. 이문서에대한최신버전을확인하려면 http://www.vmware.com/kr/support/pubs 를참조하십시오. KO-002230-00 vrealize Automation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