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 제 동 향 도로에서 무선충전... 실험나선 영국 영국 정부가 전기 자동차의 무선충전 기술을 시험한다. 영국 고속도로 (Highways England)는 도로에서 무 선충전 기술을 시험하는 계획을 발표하면서 2016~2017년에 공공도로가 아닌 도로에서 시험을 하기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국 제 동 향 도로에서 무선충전... 실험나선 영국 영국 정부가 전기 자동차의 무선충전 기술을 시험한다. 영국 고속도로 (Highways England)는 도로에서 무 선충전 기술을 시험하는 계획을 발표하면서 2016~2017년에 공공도로가 아닌 도로에서 시험을 하기 "

Transcription

1 2015년 8월 무선전력전송 동향 리포트 국 제 동 향 韓 5G 주파수 확보방안, WRC 의제 채택 (6GHz 이상 대역 추가 확보 글로벌 표준화 추진) 우리나라가 제안한 5세대 이동통신(5G) 주파수 확보 방안이 세계전파통신회의 의제로 채택됐다. 3일 미 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지난 7월 27일부터 8 월 1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된 제5차 국제전기통신연 합(ITU) 세계전파통신회의(WRC) 아태지역 준비회의 에서 5G 등을 의제로 한 29건의 공동제안서가 채택 됐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올해 11월 스위스에서 개최되는 2015년 세계전파통신회의(WRC-15) 에 제 안할 아태지역 국가의 공동입장을 마련하는 자리였 다. 25개 회원국, 국제기구, 산업체 등에서 총 460 여명이 참석했다. 미래부 측은 이번 회의에서 5G와 관련된 의제가 우리나라 주도로 반영됐다고 강조했 다. 이는 6GHz 이상 대역에서 5G용 추가 주파수를 확보해야 한다는 내용이다. 이밖에도 이번 회의를 통해 광대역 재난안정 통신용 공통 주파수가 명시됐고, 70GHz 대역(77.5~78GHz) 을 차량 출동 방지 레이더용으로 신규 분배하자는 데 회원국 간 합의가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또한 지 능형 교통시스템, 철도 통신, 무선전력전송, 민간 항 공기 위치추적 등 다양한 분야에 주파수를 분배하기 위한 신규 의제들이 발굴됐다고 전했다. 전성배 미 래부 전파정책국장은 우리나라 주도로 5G 주파수 국제 표준화를 세계전파통신회의의 의제로 추진하게 된 것은 그간의 적극적인 국제 활동 경험이 발현된 것 이라며 산업계, 학계 등과 활발히 소통해, 2015 년 세계전파통신회의에서도 우리나라의 입장이 최대 한 반영되도록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은 국제 주파수 분배 및 전파기술, 전파통신망 표준화를 논의하는 정부 중심의 국제기구다. 세계전파통신회의(WRC)는 3~4 년 주기로 개최되는 전파 분야의 세계 최고 의사결 정회의다. EPC, A4WP 리젠스 무선 전력전송용 egan 전력 IC 출시 EPC(Efficient Power Conversion)은 최근 부트스 트랩 FET를 통합한 EPC2107(100V) 및 EPC2108(6 0V) egan 하프 브리지 전력 IC를 발표했다. 이 디바이스는 유도 역 회복 손실을 위한 게이트 드라 이브는 물론, 하이 사이드 클램프 요건을 제거할 수 공진형 무선 전력 전송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이 제품은 고효율 엔드-유저 시스템 을 신속하게 디자인할 수 있으며, 무선 전력 전송 애플리케이션의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한 이러한 GaN 전력 IC는 매우 작은 칩 스케일 패 키지로 제공되기 때문에 전반적인 시스템 사이즈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새로운 제품군은 3개의 FET 대신 하나의 GaN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어 전반 적인 컴포넌트 수를 줄임으로써 비용 절감에도 기여 할 수 EPC는 두 개의 egan 전력 FET를 하나의 전력 IC 로 통합함으로써 인터커넥트 인덕턴스 및 PCB 상에 서 요구되는 삽입 공간을 제거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단일 통합 전력 부품을 이용함으로써 효율 (특히 고주파수에서) 및 전력 밀도를 모두 증대시킬 수 있으며, 무선 전력 시스템 디자이너가 구현하는 최종 제품의 어셈블리 비용을 절감할 수 EPC 는 또한 부트스트랩 FET가 egan 전력 회로에 통합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강조했다. 무선 전력 전송 분야에는 여러 표준들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A4WP 표준인 리젠스(RezenceTM)는 탁월 한 기능과 성능을 최종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예를 들어, 리젠스는 충전할 때 기기를 정확한 위치 에 둘 필요가 없기 때문에 충전 시 공간에 대한 제 약이 적다. 또한 전례 없이 넓은 충전 범위를 제공 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기기를 충전할 수 더불어 이 표준은 각기 다른 전력 요건을 가 진 여러 기기들을 동시에 충전할 수 출처 : 아이티데일리( ) 출처 : 아크로팬( )

2 국 제 동 향 도로에서 무선충전... 실험나선 영국 영국 정부가 전기 자동차의 무선충전 기술을 시험한다. 영국 고속도로 (Highways England)는 도로에서 무 선충전 기술을 시험하는 계획을 발표하면서 2016~2017년에 공공도로가 아닌 도로에서 시험을 하기 위해 시 범 사업자 입찰에 들어갔다. 영국 고속도로 는 앞으로 고속도로와 주요 간선도로에 무선충전 기술 도입할 예 정이다. 이렇게 되면 전기 자동차가 고속도로를 달리면서 무선전력전송 기술에 의해 충전이 이뤄진다. 앞서 우리나라 구미시는 지난해 3월부터 일부 구간에 무선충전 전기버스 2대를 운행하고 무선충전 전 기버스는 도로에 매설된 충전시설에 진입하면 무선으로 자기력을 공급받고 이를 전기로 바꿔 동력원으로 이 용한다. 영국 교통부 관계자에 따르면 움직이는 전기 차에 충전하는 시험은 흥미로운 가능성을 제공한다 며 전기차가 가정과 회사들에 더욱 다가갈 방법들을 계속 모색할 것 이라고 말했다. 가능성과 한계 사이, 해결 방안 모색하는 드론 산업계 출처 : HOOC( ) 무인항공기, 드론이 세계적으로 화제다. 드론은 취미를 넘어 전문 영상 촬영이나 인명 구조, 오프라인 배달 및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일 수 업계는 드론의 가능성과 한계 사이에서 장점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다. 쇼핑 채널 아마존은 드론의 새로운 가능성을 운송 도구 로 봤다. 드론을 사용해 물품을 공중으로 배송하면 자동차, 인력의 육지 배송보다 시간을 단축할 수 아마존은 드론 배달 서비스 프라 임 에어 를 현재 시범 운행 중이다. 구글은 드론을 활용, 인터넷 네트워크를 전 세계에 보급하겠다고 밝혔다. 유선이 아닌 무선 인터넷은 AP(Access Point)를 기반으로 전파된다. 드론을 AP로 사용하면 바다, 산간 오 지, 높은 고도에도 무선 인터넷을 보급할 수 구글은 드론의 단점인 전원 문제를 태양광 패널로 해결할 것으로 보인다. 드론을 재난 구조 용도로 활용할 수도 깊은 산지나 먼 바다 등 접근하기 어려운 구조 환경에 사람 대신 드론을 보내면 빠르고 안전하게 구명할 수 드론 재난 구조 프로젝트 역시 한국을 비 롯한 여러 나라에서 진행 중이다. 반면, 드론은 역기능도 만만찮다. 우선 추락 문제다. 드론은 민감한 무선기기로 주파수 혼선 시, 방해물에 부 딪히거나 강한 바람이 부는 환경에서 사용할 때 추락 가능성이 높다. 드론 추락 시에는 치명적인 인명, 물적 피해가 발생한다. 기술적 문제도 드론의 발전과 응용을 막고 드론은 비행시간이 20여 분 내로 짧아 장 시간 운용할 수 없다. 배터리 용량을 늘리면 본체 무게가 늘어나 결과적으로 소비 전력이 더 커진다. 드론은 아직까지 장거리 운행도 어렵다. 추락 방지를 위해 장애물을 스스로 피하는 기술, GPS 위치 데이터를 사용해 장거리 경로를 파악하는 기술도 요구된다. 사생활 침해 문제도 제기됐다. 드론에는 고해상도 카메라가 장착되 는데, 이를 악용해 도촬이나 도청에 쓸 수 각국은 드론 활용 규제를 마련해 사고를 막겠다는 방침이다. 드론 비행 금지 구역과 고도를 마련해 인명 및 물적 사고를 예방하겠다는 것. 초소형 및 장난감 드론은 규제 대상에서 제외되며 사전 보고 시에는 드론 비 행을 허가하는 방식이다. 드론 사용자 식별 시스템도 마련될 전망이다 출처 : 미디어잇( )

3 국 제 동 향 "전기차 혁명 몰고 올 무선충전기술 2017년 출현 (SA "일부 럭셔리 카브랜드 중심 제한적 도입 년 유선충전시스템 완전 대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PHEV 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기술이 이 르면 2017년 전기차 업계에 출현할 것이라는 시장조사기관 보고서나 나와 주목된다. 29일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 Strategy Analytics)에 따르면 전기차의 혁명을 몰고 올 무선충전기술 (wireless charging)이 2017년 도입될 것으로 예측했다. SA는 "소비자들에게 충전 경험을 더 편리하게 만들 어주고 더 자주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시스템이 나타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전기차 충전기술 전문가들은 무선충전시스템이 2017년 초기 단계에 진입할 것이라며 일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의 메이커들이 이 시 스템을 위한 제품 개발 단계에 들어갔다고 진단했다. SA의 수석애널리스트 케빈 맥은 "무선충전시스템의 판매는 PHEV 시장 촉진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2017년 출시 초기에는 일부 럭셔리 카브랜드 중심으로 제한적으로만 도입되겠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퍼블릭 인프라로 무선충전시스템을 구축하는 시기가 도래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초기 5년간 비용과 표준 문 제가 잘 해결된다면 무선충전시스템이 일반화하면서 2028년에는 완전히 기존 유선충전시스템을 대체할 것 이라고 밝혔다. 커누스, IoT 기반 스마트 절전시스템 이노세이버 개발 출처 : 에너지경제( ) (무선 다중센서와 인체 감지 알고리즘 기술로 조명, 냉난방기 제어) (호텔 리조 등 각종 숙박시설 대상 마케팅 본격 추진) 무선으로 특정 공간의 사람 유무를 확인하고, 조명과 냉난방기기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절전 시스템이 개발됐다. 사물인터넷(IoT) 기반 무선 절전시스템 전문기업인 커누스(대표 박창식)는 세계 최초로 무선방식 카운팅 센서를 적용한 이노세이버 (INNOSAVER) 개발을 완료하고, 전력소모가 많은 호텔 리조트 펜션 모텔 등 각종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커누스의 전력제어솔루션 이노세이버(INNOSAVER) 는 무선 다중 센서와 인체감지 알고리즘 기술을 통해 특 정 공간에 사람이 출입하는 방향 인식 과 인원수 를 계산해 제어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또 모든 제품을 무선 화했으며, 하나의 솔루션으로 조명, 대기전력, 냉 난방까지 동시 제어가 가능하도록 시스템화 했다. 특히 시공이 간편해 신축 건물은 물론 기존 건물의 경우에도 설치와 A/S가 간편하며, 시스템을 연동한 다량 설치도 가능하다.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시설물에너지관리시스템(FEMS)을 통해 절전뿐만 아니라 특 정 공간의 인원 존재 유무와 인원수를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방범, 방재 분야에도 적용할 수 관공서 외에 학교, 병원, 호텔, 주차장, 화장실 등 다양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이다. 박창식 커누스 대표는 기존 조명제어뿐만 아니라 냉 난방기 등 기기 자동제어와 스마트 기능에 대한 요구가 많아지면서 이노세이버의 성장성은 무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며, 건물 내 LED조명을 비롯해 전력 소모 의 70~80%를 차지하는 냉 난방기와 콘센트를 자동으로 제어해 55~75%에 이르는 절전 효과를 기대할 수 있 어 숙박시설 등에서의 수요가 예상된다 고 밝혔다 출처 : 전기신문( )

4 신기하네 스마트폰 무선 충전 모니터 삼성전자 모니터 'SE370 머리 속 뇌에 치료용 초소형 센서 넣는다... KETI 가천의대 `뇌 삽입형 무선 센서` 개발 스마트폰 무선충전이 가능한 모니터 SE370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삼 성전자가 지난 3월 무선충전 기술을 도입한 스마트폰 갤럭시S6 갤럭시S6엣지를 내놓은 데 이어 최근 스마 트폰 무선충전이 가능한 모니터까지 내놓으며 시장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업계는 분석했다. 삼성전자 가 최근 내놓은 모니터 SE370 은 자기유도방식 무선 충전 송신패드를 모니터 스탠드 부분에 내장했다. PC 로 작업하다가 스마트폰을 모니터 스탠드에 올려놓기 만 해도 충전이 된다. 삼성전자 갤럭시S6 갤럭시S6엣 지 등 세계무선전력협회(WPC)의 자기유도방식 무선 충전 표준 규격(Qi)을 적용한 모바일 기기는 모두 충 전할 수 시장조사기관 IHS는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기기 출하 량은 작년 5500만대에서 2024년 20억대로 10년 동안 40배가량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스마트폰 사용이 늘면서 배터리 소모량은 많아져 배터리 충전이 잦아 질 수밖에 없다. 이 때문에 충전기, 콘센트 등 별도의 충전기기를 갖추지 않아도 쉽고 편하게 충전할 수 있 는 보조배터리를 사용하거나 무선충전 방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났다는 분석이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뿐 아니라 가전제품, 자동차 등 무선충전이 적용 되는 분야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한 기술 경쟁도 심화되고 미국 반도체 제조업체인 퀄컴은 최근 메탈케이스를 사용한 스마트폰으로 무선충전 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회사 측은 와이파 워 기술을 적용하면 메탈소재로 외관을 만든 전자기 기도 무선충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계기로 무선충전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인체 뇌 삽입 시 예상 이미지 전자부품연구원(KETI 원장 박청원)은 가천의과대학교 와 공동으로 뇌 질환 치료에 활용할 수 있는 뇌 삽 입형 무선 센서 를 국내 처음으로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KETI가 센서 시스템 설계 및 패키징 기술을, 가천의대가 쥐 대상 동물 실험을 맡았다. 기존 뇌 센서는 유선으로 제작돼 수술 중 중환자실 입원한 환자에 제한적으로 사용됐다. 반면 이번에 개 발한 뇌 센서는 무선으로 작동해 일상생활 중인 환자 상태 모니터링과 이상 신호제어 등에 활용할 수 있어 향후 뇌종양, 파킨슨병 등 뇌질환 치료에 폭넓게 활 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센서는 미세전자기계시스템(MEMS206) 기반으로 만 들어져 사람 뇌에 직접 삽입하고 무선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mm 크기 초소형 압력 온도 전 압 센서를 내장해 단일 칩으로 구현했다. 뇌 크기에 따라 삽입할 부분의 프로브 형태 막대 길이를 조절한 다. 소형 자기공진방식 무선전력 수신기와 저전력 블 루투스 통신기를 탑재해 배터리 교체 없이 실시간으 로 뇌 내부 상태 데이터를 얻을 수 생체 친화 적 패키징 기술로 최적화해 인체에 무해하다. 개발 책임자인 황학인 KETI 본부장은 이번 기술개발 로 국내에서 초기 연구단계인 다양한 뇌 과학 분야에 활용 가능한 우수한 결과물을 얻었다 며 기술 응용 성이 뛰어나 잠재 수요가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되고 앞으로 임상테스트와 수요기업 발굴로 실질적인 사업 화를 추진할 것 이라고 말했다. 출처 : 한국경제( ) 출처 : 전자신문( ) - 4 -

5 스마트폰 무선충전, 카메라 직접 충전 '충전'에 혁신 바람 IT 제품 충전에 혁신이 계속되고 유선으로만 가능했던 스마트폰 충전이 무선으로 이루어지는가 하면 배터리 착탈식으로만 충전이 가능했던 카메라가 직접 충전이 가능해졌다. 유선 제품 못지않은 성능을 지닌 무선 충전 제품도 대거 등장하고 삼성전자 갤럭시노트5 의 무선 충전 기능 충전에 일대 혁신을 불러온 가장 대표적인 아이콘이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플러스가 지원하 는 무선 충전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플러스를 들고 나오면서 120분 만에 완충이 가능 한 무선 충전 기능을 자랑했다. 이는 전작인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에 탑재돼 무선 충전보다도 업그레이 드된 성능이다. 전작은 무선충전이 180분만에 완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무선충전 전용 커버를 통해 서만 가능했던 무선 충전 시장에 삼성이 가져온 혁신이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의 혁신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 다. 업계 관계자들은 궁극적으로 스마트폰이 충전기와 떨어져 있어도 충전이 가능한 자기공진 방식이 대중 화될 것으로 보고 삼성전자가 사용하고 있는 무선 충전 방식은 자기유도방식으로 충전기와 붙어 있어 야 충전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무선충전 확산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도 나서고 지난 6월에는 삼성, 신 한, KB 국내 주요 카드 3사와 함께 갤럭시S6를 구매할 경우 무선충전기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탐앤탐스 커피 등 음료 브랜드와 롯데백화점, 서가앤쿡, 이철헤어커커 등 국내브랜드 200여개 매장에 갤럭시 S6 무선충전기를 설치하기도 했다. 무선 충전의 경험을 보다 많은 소비자와 업체 등에 제공해 무선충전의 필 요성에 대한 공감을 확산하고, 무선 충전이 활성화되기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 것이다. 카메라도 충전하면서 사용 소니코리아 A7RII 충전하는 동안 사용하지 못했던 카메라의 충전 방식도 변화하고 소니코리아가 지난 7월 출시한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RII 는 기존 카메라와 달리 카메라 본체에 직접 USB 케이블을 꽂아 충전하는 사이에도 촬영을 진행할 수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충전 및 사용에 제약이 많았던 카메라에 자유를 주 는 것이여서 장시간 외부에서 별도 충전 없이 촬영을 진행하는 사진 마니아들이 크게 호응하고 있다 고 말했 다. 실제로 국내 최대 dslr커뮤니티 slr클럽 에서 이 같은 의견을 발견할 수 있었다. 지나가는 돼지 닉네임 을 사용하는 이용자는 a7rii의 주요 인기 요인 중 하나로 충전 중 촬영 기능을 언급했다. 숭늉v 는 a7mii (기존 출시 제품)에도 적용됐으면 좋겠다 고 남겼다. 갤럭시S6 와 갤럭시S6엣지 의 무선충전 기능 소니코리아 A7RII 우리 생활도 혁신해주는, 충전 시장에 불어오는 혁신 바람이 앞으로도 순조롭게 이어질지 관심이 집중되고 출처 : 브릿지경제( )

6 중앙티아이, 무선전력전송 기술로 배터리 없이 전자기기 사용 앞으로는 전력을 공급하는 배터리(축전지 battery)가 없어도 언제, 어디서든 전자기기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 게 됐다. 무선전력전송의 상용화가 가시화되며 전자산업혁명의 시대가 바로 눈앞에 다가온 것이다. 그 시발로 자기공명 방식의 무선전력전송기술을 적용한 제품이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처음 개발 시판됐다. 지난해 국내에서 처음 특허기술로 등록된 자기공명 방식의 무선전력전송 기술은 파워리퍼블릭얼라이언스 대표인 황상훈 박사와 중앙티아이( 대표 최창욱 정영식)가 합작해 독자적으로 개발해 냈다. 세계의 유수 연구기관 및 관련 산업 대기업들조차 해내지 못한 자기공명 방식의 무선전력전송 기술의 상용화 를 한 중소기업이 해낸 것. 전기전력산업의 혁명의 문을 열었다 해도 과언이 아닌 중앙티아이의 자기공명 무선전력전송 기술은 기존에 수 W 단위의 전력을 접촉방식(자기유도방식)으로 취급했던 무선전력전송기술과 는 확실히 차별화됐다. 수 W 단위의 무려 1000배에 달하는 수 kw 단위의 전력도 자기장을 이용한 자기공명 방식의 무선전력전송이 가능하다는 것. 그것도 수 m 거리 이내라면(현재 9m거리 내 시연 성공) 어디서든 무 선으로 전력을 전송해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고성능 무선통신을 가능케 한 와이파이와도 맞먹는 또 다른 전기 전자산업의 혁명적 기술이라 할 것이다. 이와 관련해 중앙티아이는 자기공명방식의 무선전력전송기술을 접목한 시제품 휠렛(Wheelet 자동차의 타 이어와 금속 휠 사이에 장착하는 기구로서 휠보호링에 LED 전구을 부착해 고가의 금속 휠을 보호하고 야간 에 차체 측면 쪽 불빛을 비춰 상대방 차량이 야간에 측면을 긁는 사고를 줄여주는 제품)을 상용화하여 시판 하는 데 주력하고 기존에 자동차의 차체 중 바퀴 쪽은 유일하게 전력을 공급할 수 없어 전기에너지를 이용한 어떠한 기술도 적용할 수 없었고,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한다 해도 무선전력의 에너지원인 자기장파가 차체 금속의 간섭 영향으로 안전하게 전력을 공급할 수 없었다. 하지만 이번에 중앙티아이가 개발한 휠렛 은 이러한 무선전력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하여 자동차 차체의 대부분이 금속인데도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해 배터리가 없어도 자기공명을 이용한 무선전력전송기술만으로 기기가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 제품을 만들어 상용화에 나선 것. 이 소식에 관련 업계에서의 러브콜이 잇따르고 대표적으로 전동칫솔, 피부미용기기, TV, 청소기 등의 가전생활 전자기기 및 스마트폰을 비롯한 휴대용 모바일 충전기기 분야의 국내외 전자제품생산 대기업에서 자기공명 무선전력전송 기술에 대한 적극적인 러브콜을 보내오고 중앙티아이의 자금투자관리를 총괄 하고 있는 조수호 상무는 신기원을 이룩한 무선전력전송기술이 상용화되고 가시화되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폭돼 투자 문의가 폭주하고 있다 며 이른 시일 안에 코스닥 및 나스닥상장을 목표로 회사의 건전성을 확 대해 나가고 있다 고 말했다. 중앙티아이가 개발한 휠렛 출처 : 동아뉴스( )

7 삼성, 인도서 태양광 스마트폰 무선충전 서비스 삼성전자가 인도에서 운영하는 삼성 스마트 카페 삼성전자가 인도에 태양광으로 운영되는 무료 스마트 폰 무선충전소를 세웠다. 27일(현지시간) BGR인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인도 벵갈루루에 위치한 일부 '삼성 스마트 카페'에서 태양 광 무선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 는 벵갈루루에 다섯 곳에 스마트 카페에서 이 서비스 를 실시한다. 태양광 기반 무선충전시설은 인도에서는 처음으로 세 워졌다. 무선충전 서비스는 무료로 운영되며, 스마트폰을 충전 하는 동안 제품 시연과 수리 등을 하면서 시간을 보 낼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이곳에서 생산되는 태양광 전력 용량이 300KW로 매일 20여개의 스마트폰을 충전하기에 충 분하다고 설명하고 운영비용도 적게드는 장점이 이날 삼성전자는 인도에 신제품 '갤럭시S6 엣지 플러 스'도 공식 출시했다. 가격은 5만7천900 루피(한화 103만5천원)로 이날부터 전국 소매점에서 구입할 수 아씸 워시 삼성전자 인도법인 마케팅 책임자(VP)에 따르면 인도에서 판매되는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는 인도 노이다 공장에서 생산된다. 국내 무선충전기 시장 점차 확대 매출 비중 2배 이상 국내 무선충전기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가격비교사이트 에누리닷컴은 최근 자체 분석 결과를 통해 전체 충전기 시장 내 5.9%에 불과했던 무선충 전기 월별 매출 비중이 올해 4월 갤럭시S6와 S6엣지 의 무선충전이 소개된 이후 13.9% 로 2배 이상 증가 했다고 밝혔다. 업계는 사용자들이 잦은 배터리 충전 에 대한 번거로움을 무선충전기로 해결하게 되면서 무선충전기의 판매량 상승이 일어났다고 보고 일반 유선충전기보다 충전 시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 지만 충전기 위에 올려두기만 하면 충전이 되는 편리 함 때문에 무선 충전기는 큰 인기를 누리고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플러스의 무선충전은 기존 무선충전기보다 40%정도 짧은 충전 시간이 가능해져 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스마트폰과 태블릿, 스마트워치 등 IT기기 멀티 이용 자가 증가하면서 멀티충전기의 매출도 늘어나고 에누리닷컴은 전체 충전기 시장 내 멀티충전기 점유 율이 지난해 8월 24%에서 올해 8월 46%로 상승했다 고 전했다. 최근 배터리 일체형 스마트폰이 출시되면서 스마트폰 과 예비용 보조배터리를 함께 충전하는 경우가 많아 졌고, 태블릿 및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IT제품을 함 께 사용하는 이용자들도 증가하면서 멀티충전기의 활 용도가 높아졌다. 여기에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많은 여행객들이 콘센트플러그 확보가 어려운 여행지에서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면서 매출이 폭발적으로 상승했 다는 분석이다. 에누리 가격비교 관계자는 저가형 무선충전기 제품 의 경우 스마트폰 케이스 때문에 충전이 안되는 경우 도 이를 방지하기 위해 에누리 가격비교 사이 트 등의 인기순위를 참고해서 판매량이나 인기도가 높은 제품으로 구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멀티충전기는 5V, 2A 출력을 지원하는 제품을 사용해야 최신 스마 트폰이나 태블릿을 정품충전기와 동일한 시간으로 충 전이 가능하니 구매할 때 이를 꼭 확인해야 할 것 이 라고 조언했다. 출처 : ZDNET코리아( ) 출처 : 브릿지경제( )

시편강설-경건회(2011년)-68편.hwp

시편강설-경건회(2011년)-68편.hwp 30 / 독립개신교회 신학교 경건회 (2011년 1학기) 시편 68편 강해 (3) 시온 산에서 하늘 성소까지 김헌수_ 독립개신교회 신학교 교장 개역 19 날마다 우리 짐을 지시는 주 곧 우리의 구원이신 하나님을 찬송할지 로다 20 하나님은 우리에게 구원의 하나님이시라 사망에서 피함이 주 여호와께로 말미암 거니와 21 그 원수의 머리 곧 그 죄과에 항상 행하는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년도연구개발비 년도매출액 년도광고선전비 년도매출액 년도 각 기업의 매출액 년도 산업전체의 매출액 년도말 고정자산 년도말 총자산 년도연구개발비 년도매출액 년도광고선전비 년도매출액 년도 각 기업의 매출액 년도 산업전체의 매출액 년도말 고정자산 년도말 총자산 년도연구개발비 년도매출액 년도광고선전비 년도매출액 년도각기업의매출액 년도 산업전체의 매출액

More information

<C1D6BFE4BDC7C7D0C0DA5FC6EDC1FDBFCF28B4DCB5B5292E687770>

<C1D6BFE4BDC7C7D0C0DA5FC6EDC1FDBFCF28B4DCB5B5292E687770> 유형원 柳 馨 遠 (1622~1673) 1) 유형원 연보 年 譜 2) 유형원 생애 관련 자료 1. 유형원柳馨遠(1622~1673) 생애와 행적 1) 유형원 연보年譜 본관 : 문화文化, 자 : 덕부德夫, 호 : 반계磻溪 나이 / 연도 8 연보 주요 행적지 1세(1622, 광해14) * 서울 정릉동貞陵洞(정동) 출생 2세(1623, 인조1) * 아버지 흠欽+心

More information

정 관

정         관 정 관 (1991. 6. 3.전문개정) (1991. 10. 18. 개 정) (1992. 3. 9. 개 정) (1994. 2. 24. 개 정) (1995. 6. 1. 개 정) (1997. 3. 14. 개 정) (1997. 11. 21. 개 정) (1998. 3. 10. 개 정) (1998. 7. 7. 개 정) (1999. 8. 1. 개 정) (1999. 9.

More information

자동차, IT에 길을 묻다 무선충전 시대 선 없이 차량 내부에서 스마트폰을 충전하거나, 충전 플러그 없이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시대가 점점 다 가오고 있다. 자동차 업계에서 이미 '무선충전 시대'가 시작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은 국내 판매 모델

자동차, IT에 길을 묻다 무선충전 시대 선 없이 차량 내부에서 스마트폰을 충전하거나, 충전 플러그 없이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시대가 점점 다 가오고 있다. 자동차 업계에서 이미 '무선충전 시대'가 시작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은 국내 판매 모델 2015년 10월 무선전력전송 동향 리포트 무선전력 전송기술이 필요한 이유 20세기 초반 미국 하비 허벨이 처음 발명한 이후 100여년간 그 형태가 크게 변하지 않고 지금까지 이어지는 것이 있다.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그리고 없어서는 안 될 두 개의 핀이 달린 전원 공급용 플러그다. 그렇 게 한 세기가 지나갔고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선택권이 하나 더

More information

6 강남구 청담지구 청담동 46, 삼성동 52 일대 46,592-46,592 7 강남구 대치지구 대치동 922번지 일대 58,440-58,440 8 강남구 개포지구 개포동 157일대 20,070-20,070 9 강남구 개포지구중심 포이동 238 일대 25,070-25,

6 강남구 청담지구 청담동 46, 삼성동 52 일대 46,592-46,592 7 강남구 대치지구 대치동 922번지 일대 58,440-58,440 8 강남구 개포지구 개포동 157일대 20,070-20,070 9 강남구 개포지구중심 포이동 238 일대 25,070-25, 서울특별시시 제2014-77호 도시관리계획[성내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 등 176개 구역 (민간부문 운영시행지침)] 결정(변경) 시 서울특별시 성내지구 등 176개소 지구단위계획구역 민간부문 운영시행지침 에 대하여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30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25조 규정에 따라 도시관리 계획결정(변경) 사항을 다음과 같이 시합니다. 2014년

More information

27집최종10.22

27집최종10.22 경 축 2012년 한국문인협회 선정 우수지부상 수상 아래 글은 한국문인협회 지회, 지부 중 홍천지부가 전국 우수지부로 선정되어 지난 2012년 9월 22~23일 원주 인터블고 호텔에서 개최한 한국문인협회 제32차 문협 전국대표자 대회 에서 수상하고 석도익 회장이 발표한 홍천지부 지부운영사례에 대한 글을 옮김. 2012년 한국문인협회 선정 우수지부장

More information

황룡사 복원 기본계획 Ⅵ. 사역 및 주변 정비계획 가. 사역주변 정비구상 문화유적지구 조성 1. 정비방향의 설정 황룡사 복원과 함께 주변 임해전지(안압지) 海殿址(雁鴨池)와 분황사 등의 문화유적과 네트워크로 연계되는 종합적 정비계획안을 수립한다. 주차장과 광장 등 주변

황룡사 복원 기본계획 Ⅵ. 사역 및 주변 정비계획 가. 사역주변 정비구상 문화유적지구 조성 1. 정비방향의 설정 황룡사 복원과 함께 주변 임해전지(안압지) 海殿址(雁鴨池)와 분황사 등의 문화유적과 네트워크로 연계되는 종합적 정비계획안을 수립한다. 주차장과 광장 등 주변 194 197 황룡사 복원 기본계획 Ⅵ. 사역 및 주변 정비계획 가. 사역주변 정비구상 문화유적지구 조성 1. 정비방향의 설정 황룡사 복원과 함께 주변 임해전지(안압지) 海殿址(雁鴨池)와 분황사 등의 문화유적과 네트워크로 연계되는 종합적 정비계획안을 수립한다. 주차장과 광장 등 주변 편의시설에 대한 계획을 고려하여 하나의 유적지구로 조성한다. 각 유적을 하나의

More information

<C1B6BBE7BFF9BAB85F335F28C3D6C1BE292E687770>

<C1B6BBE7BFF9BAB85F335F28C3D6C1BE292E687770> 전기자동차 기술개발 동향 및 경쟁력 분석 Ⅰ. 전기자동차 개요 Ⅱ. 전기자동차 개발현황 및 동향 Ⅲ. 국내 전기자동차 기술경쟁력 분석 Ⅳ. 시사점 Ⅰ 전기자동차 개요 정의 및 분류 전기자동차는 친환경자동차의 한 종류로서, 배터리와 전기모터로 구동되는 차를 말함 - 친환경자동차는 기존 내연기관 차량보다 에너지소비 효율이 우수하고 공해발생이 적은 차량을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주간 NEWS-395회(2014.05.11)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주간 NEWS-395회(2014.05.11) [호환 모드] 반도체 디스플레이 시장서 소재-장비 협업이 사업 성패 가른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소재 장비 간 협업이 성패를 가를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떠올랐다. 향후 반도체 디스플레이 관련 연구개발(R&D) 프로젝트도 양대 후방 산업의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내는 방향으로 진행돼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 의견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반도체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More information

006 007 007 009 012 012 012 013 013 013 018 019 033 045 051 052 060 066 067 077 083 084 099 108 117 118 122 135 140 141 141 142 143 143 145 148 154 01 006 007 007 009 " # $ % 02 012 012 012 013 013 013

More information

태양광 기업들 '떠난다' vs '기회다' 명암 시장은 재편 중 2013.06.02 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태양광 사업에서 손을 떼거나 휴업을 결정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LG실트론은 지난달 22일 열린 이사회에서 150MW급 태양광 웨이퍼 사업을 정리하기로 했다.

태양광 기업들 '떠난다' vs '기회다' 명암 시장은 재편 중 2013.06.02 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태양광 사업에서 손을 떼거나 휴업을 결정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LG실트론은 지난달 22일 열린 이사회에서 150MW급 태양광 웨이퍼 사업을 정리하기로 했다. 차세대 반도체 공정, 노광에서 식각 증착 등으로 무게 이동 핀펫(FinFET) 3차원(3D) 낸드플래시 등 차세대 반도체 시장을 놓고 국내 장비 업체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그동안 반도체 미세공정을 주도한 핵심 장비는 노광기였으나, 해외 선두 장비 업체들이 극자외선(EUV) 등 차세대 노광기 개발에 한계를 보이면서 반도체 업체들은 최근 화학 증기증착(CVD)

More information

IAEA

IAEA 1 '구호천사' 한비야의 이라크에서 보낸 편지 "수돗물 5 일에 한번 나올까 말까" 학교엔 화장실 없어 아무데나 '볼일' "외국인 떠나라" 구호단체도 공격대상 오지 여행가로 유명한 한비야(45)씨는 6 월 16 일부터 이라크 모술에서 2 개월여 구호활동을 벌였다.바그다드 유엔 사무실 폭파사건에 이어 모술에서도 대규모 총격사태가 벌어지자 지난달 말 예정을 2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주간 NEWS-416회(2014.10.05)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주간 NEWS-416회(2014.10.05) [호환 모드] 전자업계 국내외 투자 활발 '어려울 때 투자하라' 삼성 LG전자, 베트남에 앞다퉈 라인 증설 아프리카에도 눈돌려 2014.10.05 삼성전자가 이번 주 3분기 잠정실적(가이던스) 발표에서 충격적인 성적표를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본격적인 실적 하강 국면에서도 국내외 투자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스마트폰 사업을 정상궤도에 끌어올린

More information

640..

640.. 제640호 [주간] 2014년 12월 25일(목요일) http://gurotoday.com http://cafe.daum.net/gorotoday 문의 02-830-0905 구로구 새해 살림살이 4,292억 확정 구의회 제242회 정례회 폐회 2015년도 세입 세출예산안 등 13건 처리 의원사무실 설치 예산 전액 삭감, 교육 복지 분야에 쓰기로 구로구의회(의장

More information

이명숙초고.hwp

이명숙초고.hwp 우리나라 전래동화와 함께 하는 한국어 교수법 이명숙(동화사랑연구소 교수) 재외동포를 위한 한국어교사여러분! 우리 재외동포2~3세 들에게 자신들의 뿌리를 알게 오랜 언어와 문화적 전통을 가진 대한민족의 정체성을 갖게 해주어 그들이 살고 있는 나라에서 정정당당하게 살 수 있도록 얼마나 노력을 하고 계십니까? 우리나라의 문화를 알게 해주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우리나라의

More information

분 후 가구수 현 행 조 후 가구수 가구수 비 장호원 진암5 468 부 발 무촌3 579 백 사 현방1 6 243 증포1 448 증 포 갈산1 769 진암5 281 기존 자연마을 진암9 8 187 코아루아파트 369세대 무촌3 271 기존 자연마을 무촌4 5 308 효

분 후 가구수 현 행 조 후 가구수 가구수 비 장호원 진암5 468 부 발 무촌3 579 백 사 현방1 6 243 증포1 448 증 포 갈산1 769 진암5 281 기존 자연마을 진암9 8 187 코아루아파트 369세대 무촌3 271 기존 자연마을 무촌4 5 308 효 이천시 치 조례 일부개조례안 의안 번호 41 제출연월일 : 2010. 10.. 제 출 자 : 이 천 시 장 개이유 장호원 중 자연마을인 진암5, 부발 중 무촌3, 백사 중 현 방1, 증포 중 증포1, 갈산1, 중 중 담1, 관 중 관2 내 규아파트 및 빌라의 개발에 따른 대규모 인구유입으로 을 분()하여 주민편의는 물론 대민행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자 하는 것임.

More information

A.(Local Mode) 연결 하기 해당 설명은 안드로이드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제품을 처음 켜시게 되면 제일 앞에 램프가 들어 오게 됩니다. (제일앞쪽 램프는 클라우드표시 램프입니다. )위에 이미지 참조 이렇게 될경우에는 접속이 불가능 하게 됩니다. 꼭 모드 전환

A.(Local Mode) 연결 하기 해당 설명은 안드로이드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제품을 처음 켜시게 되면 제일 앞에 램프가 들어 오게 됩니다. (제일앞쪽 램프는 클라우드표시 램프입니다. )위에 이미지 참조 이렇게 될경우에는 접속이 불가능 하게 됩니다. 꼭 모드 전환 JW-OWL WiFiCam Wireless camer HD 시작하기 장치 충전 처음 사용 하기 전에 완전히 컴퓨터 시스템의 전원 어댑터 또는 USB를 통해 카메라를 충전합니다. 충전 중에는 LED불빛이 깜박거리며. 완전 충전여부는 잔량표시기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에 따라 잔량표시기가 없을수도 있습니다.)6~8시간을 충전 하시면됩니다. 모드 탐색 전원

More information

Information Memorandum Danam Communications Inc

Information Memorandum Danam Communications Inc Information Memorandum 2000. 7. 6 Danam Communications Inc 2 TABLE OF CONTENTS... 5 I.... 6 1....6 2....7 3....9 4....10 5....11 6....12 7....13 8....14 II.... 16 1....16 2....16 3....16 4....17 III. R&D...

More information

농어촌여름휴가페스티벌(1-112)

농어촌여름휴가페스티벌(1-112) 좋아유~보은!여러가지 체험으로자연을누려보세요 보은군 농촌체험산업협의회 맑은물 맑은공기비단강숲마을 영동군 비단강 숲마을 보은군은 전국 어디서나 찾아오기 쉬우며, 비단강 숲마을은 자연 그대로가 마을 곳곳에 녹아 잘 보존된 깨끗한 자연환경과 천년의 신비를 간직 흐르는 곳이다. 푸르른 들녘과 알록달록 익어 가는 과일, 한 속리산과 법주사, 장안면 아흔아홉간집, 서원계

More information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2007. 4.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개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2007. 4.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개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인 천 광 역 시 의 회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2007. 4.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More information

밝은세상 10호 내지 0625

밝은세상 10호 내지 0625 2012 0708 프롤로그 참여 마당 2012년 7+8월호 퀴즈 세가지 감사 1. 나도 금호인에 소개된 업체 이름은? 독자 참여 마당 2. 금호 인터뷰에 소개된 사우 이름은? 3. 우리회사 이런 제품에 나온 제품 이름은? C O N T E N TS 일본에서 경영의 신이라 불리는 지난호 퀴즈정답 마쓰시타 고노스케의 성공 비결은 세 가지 감사라고 한다. 04 休요일엔

More information

고주파의 이해

고주파의 이해 1,,,,, UHF ( 300MHz, 1m ),?, 1MHz 300m FR-4 137m cm, 1MHz,, 1GHz? 1MHz 1/1000 30cm, FR-4 137cm cm,,,, W, dbm(0dbm=1mw) 2 S Parameter(Scattering Parameter), Y Parameter, Smith Chart S Parameter S21 S11

More information

감성 에세이 ㅣ 2 ㅣ 어울림

감성 에세이 ㅣ 2 ㅣ 어울림 2015. November December 11/12 Vol.10 창조 융합 상생 매거진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소식지 현장중계 주민들의 희망 먹고 활짝 핀 지역 행복 2015 지역희망박람회 유관기관 탐방특집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어울림 ㅣ1ㅣ 감성 에세이 ㅣ 2 ㅣ 어울림 飛 上 한 번에 넘을 수 있는 장애물은 없습니다. 운이 좋아 넘었다 해도 우연일 뿐,

More information

목차 순복이네 가족 08. 한수와 금선, 그리고 순복의 탄생 11. 6남매 초등학교 시절 15. 가난과 해방 18. 순복의 기억 속 초등학교 소녀에서 처녀로 20. 6.25 23. 완도로 이사 26. 양재학원 28. 순복의 기억 속 완도 2 순복이 이야기. B_00_

목차 순복이네 가족 08. 한수와 금선, 그리고 순복의 탄생 11. 6남매 초등학교 시절 15. 가난과 해방 18. 순복의 기억 속 초등학교 소녀에서 처녀로 20. 6.25 23. 완도로 이사 26. 양재학원 28. 순복의 기억 속 완도 2 순복이 이야기. B_00_ 순복이 이야기 -김순복 傳 1 B_00_ _.indd 1 2015-06-19 12:08:26 목차 순복이네 가족 08. 한수와 금선, 그리고 순복의 탄생 11. 6남매 초등학교 시절 15. 가난과 해방 18. 순복의 기억 속 초등학교 소녀에서 처녀로 20. 6.25 23. 완도로 이사 26. 양재학원 28. 순복의 기억 속 완도 2 순복이 이야기. B_00_

More information

대표이사 K, L 4. 주식회사 동진여객 대표이사 M 피고보조참가인들 소송대리인 법무법인(유한) N 법무법인 O 제 1 심 판 결 부산지방법원 2014. 6. 12. 선고 2014구합20224 판결 변 론 종 결 2015. 5. 8. 판 결 선 고 2015. 8. 21

대표이사 K, L 4. 주식회사 동진여객 대표이사 M 피고보조참가인들 소송대리인 법무법인(유한) N 법무법인 O 제 1 심 판 결 부산지방법원 2014. 6. 12. 선고 2014구합20224 판결 변 론 종 결 2015. 5. 8. 판 결 선 고 2015. 8. 21 부 산 고 등 법 원 제 1 행 정 부 판 결 사 건 2014누21387 여객자동차 사업계획변경 인가처분 취소청구 원고, 항소인 1. 경원여객자동차 주식회사 대표이사 A 2. 대한여객자동차 주식회사 대표이사 B 3. 신흥여객자동차 주식회사 대표이사 C 원고들 소송대리인 법무법인 D 법무법인 E 피고, 피항소인 부산광역시장 소송대리인 변호사 F 피고보조참가인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4최신ICT동향요약

Microsoft Word - 2014최신ICT동향요약 주간기술동향 2014. 12. 31. 2014 년 최신 ICT 동향 종합 요약 * 1629 호, 2014. 1. 22. IT 로 의료 체계 혁신을 도모하고 있는 일본: 스마트 컴퓨팅 시대 진입에 뒤쳐진 일본 은 5 년 내 세계 최고 IT 국가 확립이라는 목표 하에 각 산업 분야를 IT 기반으로 탈바 꿈시키려 계획 중이며, 의료 분야는 이에 더해 고령화 사회에

More information

editor s letter contents 세탁기와 스마트워치 이벤트 취재의 시작은 언제나 사람으로부터. 52호 테마가 기어 S2로 결정된 순간부터 취재팀은 스마트워치를 손목에 차고 있는 사람들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 고 하던가요? 의외로 스마트워치를

editor s letter contents 세탁기와 스마트워치 이벤트 취재의 시작은 언제나 사람으로부터. 52호 테마가 기어 S2로 결정된 순간부터 취재팀은 스마트워치를 손목에 차고 있는 사람들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 고 하던가요? 의외로 스마트워치를 www.samsungnyou.com vol.52 2015.10.5~10.18 삼성 브랜드 기어 S2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vol.52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표지 모델 석원기 대리(삼성전자) editor s letter contents 세탁기와 스마트워치 이벤트 취재의 시작은 언제나 사람으로부터. 52호 테마가 기어 S2로 결정된 순간부터 취재팀은

More information

29 Ⅰ. 서론 물리학자들이 전파의 이론을 정립한 이후, 이를 기술적으로 실현함은 물론 적정 수준의 19세기 물리학자인 페러데이, 맥스웰, 헤르츠 등의 연구 결과로 인류는 전기장과 자기장의 변화 에 따른 전파를 만들어 낼 수 있게 되었고, 인류에 게 있어 없어서는 안되

29 Ⅰ. 서론 물리학자들이 전파의 이론을 정립한 이후, 이를 기술적으로 실현함은 물론 적정 수준의 19세기 물리학자인 페러데이, 맥스웰, 헤르츠 등의 연구 결과로 인류는 전기장과 자기장의 변화 에 따른 전파를 만들어 낼 수 있게 되었고, 인류에 게 있어 없어서는 안되 Journal of Communications & Radio Spectrum SPECIAL ISSUE 28 TREND REPORT 통신 및 비통신용 전파응용 기술 이슈 및 시사점 글 황태욱 경희대학교 연구교수 (031) 201-3254, twhwang@khu.ac.kr 주제어: 밀리미터파, 테라헤르츠파, 전파응용 기술, ISM 기기 전파자원의 부족문제에 대한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1E2C8B9BDC3B8AEC1EE2DC0E5C8F1BCF8>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1E2C8B9BDC3B8AEC1EE2DC0E5C8F1BCF8> 기획시리즈 주간기술동향 2015. 9. 9. 사물인터넷 기반 스마트홈 발전 전망 장희순 KiCRA 경영기획실장 chs00721@daum.net 이상일 동일건축 1. 서론 2. 스마트홈 발전단계 3. 스마트홈 개발 동향 4. 스마트홈 사업 전망 5. 결론 1. 서론 스마트홈이란 TV, 냉장고, 세탁기 등 집 안의 다양한 기기들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지능형 서비스를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ICT Reprot

Microsoft Word - ICT Reprot ICT Report ICT Report 스마트폰 시장 환경 3 대 쟁점 * 1. 위기감이 엄습하고 있는 스마트폰 산업 국내 스마트폰 산업 지표가 부진을 보이며 향후 실적에 대한 우려가 증폭 휴대폰 수출이 2014 년 1 분기 26.2%에서 2 분기 1.5%, 3 분기 7.4%로 둔화되었으며 (가) 휴대폰 수출 (나) 스마트폰 ASP (다) 스마트폰 매출액 (라)

More information

종사연구자료-이야기방2014 7 18.hwp

종사연구자료-이야기방2014 7 18.hwp 차례 1~3쪽 머리말 4 1. 계대 연구자료 7 가. 증 문하시랑동평장사 하공진공 사적기 7 나. 족보 변천사항 9 1) 1416년 진양부원군 신도비 음기(陰記)상의 자손록 9 2) 1605년 을사보 9 3) 1698년 무인 중수보 9 4) 1719년 기해보 10 5) 1999년 판윤공 파보 10 - 계대 10 - 근거 사서 11 (1) 고려사 척록(高麗史摭錄)

More information

2 전개과정 지도계획 주기 주제 활동 방법 및 내용 성취수준 주제발현 브레인스토밍 유목화 1 한식 알아보기 2 4 5 요리법 연구하고, 학고역할분담 조리 계획하기 생명과 음식 영화감상하기 생명과 음식 토론하기 한식 식사예절 알아보기 6 음식 주제발현, 브레인스토밍, 유

2 전개과정 지도계획 주기 주제 활동 방법 및 내용 성취수준 주제발현 브레인스토밍 유목화 1 한식 알아보기 2 4 5 요리법 연구하고, 학고역할분담 조리 계획하기 생명과 음식 영화감상하기 생명과 음식 토론하기 한식 식사예절 알아보기 6 음식 주제발현, 브레인스토밍, 유 Ⅰ. Ⅰ. 우리의 맛 을 찾아서 ( 4 월 27 주 ~4 월 0 일 ) 6학년 1 주제 선정 및 흐름 주제 선정의 이유 봄 여름 우리의 맛 을 찾아서 뉴스를 만들어 보자 한식은 우리 조상의 지혜 담긴 맛과 멋이 살아 있는 우수한 음식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 이 높아지고 한식이 건강에 좋은 음식이므로 주목받게 되면서 많은 사람이 한식을 즐기고 있다. 이에 우리반에서는

More information

목 차 국회 1 월 중 제 개정 법령 대통령령 7 건 ( 제정 -, 개정 7, 폐지 -) 1. 댐건설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 1 2. 지방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1 3.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시행령 일부개정 2 4. 대

목 차 국회 1 월 중 제 개정 법령 대통령령 7 건 ( 제정 -, 개정 7, 폐지 -) 1. 댐건설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 1 2. 지방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1 3.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시행령 일부개정 2 4. 대 목 차 국회 1 월 중 제 개정 법령 대통령령 7 건 ( 제정 -, 개정 7, 폐지 -) 1. 댐건설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 1 2. 지방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1 3.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시행령 일부개정 2 4. 대도시권 광역교통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일부개정 3 5. 영유아보육법 시행령 일부개정 4

More information

02_3 지리산권 스마트폰 기반 3D 지도서비스_과업지시서.hwp

02_3 지리산권 스마트폰 기반 3D 지도서비스_과업지시서.hwp 과 업 지 시 서 사 업 명 지리산권 스마트폰 기반 3D 지도서비스 2011. 7 한 국 관 광 공 사 목 차 Ⅰ. 사업개요 3 Ⅱ. 3D 등산 전자지도 개발 5 Ⅲ. 스마트폰용 등산지도 서비스 개발 8 Ⅳ. 웹사이트용 지도 서비스 개발 12 I. 사업 개요 가. 사업명 : 지리산권 스마트폰 기반 3D 지도서비스 나. 사업기간 : 2011년 7월 ~ 2012년

More information

<312E20C8F1B8C1BFB1BCAD28BCADBACFB1B8292E687770>

<312E20C8F1B8C1BFB1BCAD28BCADBACFB1B8292E687770> 일러두기 이 책자는 2016년 4월 13일 실시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에 있어 유권자와 정당 및 입후보예정자간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작되었 습니다. 유권자를 대상으로 2015년 8월 24일부터 10월 1일까지 엽서로 희망 사항(지역현안)을 모집하고 모집된 2,628장의 엽서를 16개 구 시 군, 9개 분야로 분류하고 편집 재구성하여 수록하였습니다. 9개

More information

분 기 보 고 서 (제 13 기) 사업연도 2014년 01월 01일 2014년 09월 30일 부터 까지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귀중 2014년 11월 21일 제출대상법인 유형 : 면제사유발생 : 주권상장법인 해당사항 없음 회 사 명 : 주식회사 신화콘텍 대 표 이 사 :

분 기 보 고 서 (제 13 기) 사업연도 2014년 01월 01일 2014년 09월 30일 부터 까지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귀중 2014년 11월 21일 제출대상법인 유형 : 면제사유발생 : 주권상장법인 해당사항 없음 회 사 명 : 주식회사 신화콘텍 대 표 이 사 : 목 분 기 보 고 서...1 대표이사 등의 확인...2 I. 회사의 개요...3 1. 회사의 개요...3 2. 회사의 연혁...4 3. 자본금 변동사항...7 4. 주식의 총수 등...8 5. 의결권 현황...11 6. 배당에 관한 사항 등...11 II. 사업의 내용...14 III. 재무에 관한 사항...45 IV. 감사인의 감사의견 등...50 V. 이사의

More information

북마크 독자 추천 도서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이름, 가족 Special Theme Detox 비움으로써 비로소 맑게 채워지는 몸과 마음 글 방경아(비씨카드 고객) 가족(뒷모습) 은 최인호 작가가 지난 1975년 9월부터 월간 <샘터>에 연재하기 시작한 국내 문예지 역사

북마크 독자 추천 도서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이름, 가족 Special Theme Detox 비움으로써 비로소 맑게 채워지는 몸과 마음 글 방경아(비씨카드 고객) 가족(뒷모습) 은 최인호 작가가 지난 1975년 9월부터 월간 <샘터>에 연재하기 시작한 국내 문예지 역사 2009 09 Vol.115 Magazine for Member Banks of BC Card Special Theme Detox 비움으로써 비로소 맑게 채워지는 몸과 마음 북마크 독자 추천 도서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이름, 가족 Special Theme Detox 비움으로써 비로소 맑게 채워지는 몸과 마음 글 방경아(비씨카드 고객) 가족(뒷모습) 은 최인호

More information

경기도립학교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신 구조문 대비표 신 구조문 대비표 소 일련 재 번호 계 필 51 1 2 경기도 번 목 면적 ( m2) 편입면적 ( m2) 348,507 242,088 344 전 3,337 3,337 344-1 임 야 991 991 21,217 / 30,394 991 9,177/ 30,394 3 344- 파주시 2 전 323

More information

뉴스-04-1

뉴스-04-1 진실한 목격자 -뉴스앤뉴스 행복한 동행 기사제보 031)638-7455 뉴스앤뉴스 newsnnews.kr 독자와 함께하는 바른신문 기사제보 031)886-5606 1 노무현 추도식, 정청래 연호, 안철수 욕설에 다신 안 온다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 공동대표 등은 욕설과 야유, 저주에 가까운 비난 속에 삼엄한 경호를 받으며 겨우 추모식장에 입장하고,

More information

<453A5C736F6E67616D656E675CBBE7BFEBBCB3B8EDBCAD26C4ABB4D9B7CF2E2E2E>

<453A5C736F6E67616D656E675CBBE7BFEBBCB3B8EDBCAD26C4ABB4D9B7CF2E2E2E> 휴대용가스누설검지기 사 용 설 명 서 Model SP-210 측정가스 : 천연가스, 일반가연성가스, 도시가스/LPG 측정범위 : 10~10,000ppm Note 측정기기를 작동하기 전에 이 사용설명서를 주의 깊게 읽으십시오. 이 사용설명서를 필요시 언제라도 이용할 수 있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이 가스측정기는 여기에 기술되지 않은 그 밖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More information

2012.12 Ver 1.0 olleh WiFi Call 가입확정번호 WiFi Call 부가서비스 3G공용무료차감 동의 지정번호무제한(1,000원/월 비즈콜(4,000원/월 비즈콜 그룹코드( 결합( 홈 홈퉁 제휴형 olleh WiFi Call 발신 시 3G무료통화에서

2012.12 Ver 1.0 olleh WiFi Call 가입확정번호 WiFi Call 부가서비스 3G공용무료차감 동의 지정번호무제한(1,000원/월 비즈콜(4,000원/월 비즈콜 그룹코드( 결합( 홈 홈퉁 제휴형 olleh WiFi Call 발신 시 3G무료통화에서 2012.12 Ver 1.0 2012.12 Ver 1.0 olleh WiFi Call 가입확정번호 WiFi Call 부가서비스 3G공용무료차감 동의 지정번호무제한(1,000원/월 비즈콜(4,000원/월 비즈콜 그룹코드( 결합( 홈 홈퉁 제휴형 olleh WiFi Call 발신 시 3G무료통화에서 통화도수에 따라 50%만 차감됩니다. Call끼리무제한(1,000원/월

More information

기사스크랩 (160504).hwp

기사스크랩 (160504).hwp 경향신문 / 2016.05.03(화) "갈등없는 성과연봉제 도입" 홍보하던 동서발전, 부당노동행위 정황 성과연봉제 노사합의안 찬반투표 당시 동서발전 울산화력본부 기표소 모습 공기업 발전회사 중 처음으로 성과연봉제 확대 도입에 대한 노사합의가 이뤄진 한국동서발전이 직원 들의 찬성 투표를 유도하기 위해 부당노동행위를 벌인 복수의 정황이 나왔다. 직원들에게 동의서를

More information

無爲旅行의 세상에 대한 삿대질 005

無爲旅行의 세상에 대한 삿대질 005 無 爲 旅 行 의 세상에 대한 삿대질 005 무위여행 소개글 목차 1 김정일의 붕괴는 북한주민들에게는 축복 8 2 善 의 결과를 담보하지 않는 정책은 폐기되어야 9 3 정치인은 국민에게만 負 債 의식을 가져야 한다 11 4 기댈 곳은 어디에도 없다 13 5 침략의 원흉을 비판하고 단죄하는 게 순서다 15 6 김수해님께 다시 드립니다. 17 7 이런 개 풀 뜯어

More information

IT & Future Strategy 보고서 는 21세기 한국사회의 주요 패러다임 변화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미래 초연결 사회의 주요 이슈를 전망, IT를 통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국정보화진흥원 (NIA) 에서 기획, 발간하는 보고서입니 다. NIA 의 승인

IT & Future Strategy 보고서 는 21세기 한국사회의 주요 패러다임 변화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미래 초연결 사회의 주요 이슈를 전망, IT를 통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국정보화진흥원 (NIA) 에서 기획, 발간하는 보고서입니 다. NIA 의 승인 모두를 위한 미래, 행복하고 안전한 초연결 사회 IT & Future Strategy 초연결 사회를 견인할 데이터화 전략 (Datafication) 제1 호(2015. 3. 20.) 목 차 Ⅰ. 초연결 사회 도래와 부상 / 1 Ⅱ. 데이터 분류 및 주요 내용 / 9 Ⅲ. 데이터 인프라 구축 방안 / 19 Ⅳ. 데이터 활용 방안 및 이슈 / 26 IT & Future

More information

부서: 기획감사실 정책: 지방행정 역량 강화 단위: 군정운영 및 의회협력 행정협의회 분담금 20,000,000원*1식 20,000 03 행사운영비 2,000 2,000 0 행정협의회 지원 2,000,000원*1식 2,000 의원상해 지원 36,000 36,000 0 3

부서: 기획감사실 정책: 지방행정 역량 강화 단위: 군정운영 및 의회협력 행정협의회 분담금 20,000,000원*1식 20,000 03 행사운영비 2,000 2,000 0 행정협의회 지원 2,000,000원*1식 2,000 의원상해 지원 36,000 36,000 0 3 2013년도 본예산 일반회계 전체 세 출 예 산 사 업 명 세 서 부서: 기획감사실 정책: 지방행정 역량 강화 단위: 군정운영 및 의회협력 기획감사실 21,717,100 16,038,954 5,678,146 도 5,357 군 21,711,743 지방행정 역량 강화 2,355,380 3,012,559 657,179 도 5,357 군 2,350,023 군정운영

More information

20120924_대선브리핑_안철수경제민주화.hwp

20120924_대선브리핑_안철수경제민주화.hwp 안철수 경제 민주화 의 세 가지 도전 2012.9.21 김병권 새사연 부원장 (bkkim21kr@naver.com) 대선 참여 자체 여부가 불확실했던 장외의 안철수 원장이 지난 9월 19일 대 선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비로소 18대 대선구도가 확정적으로 짜여졌다. 21일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 발표에 의하면 양자대결에서 안철수 후보의 지 지율은 49.9%로 44.0%의

More information

목 차 비 현황 1 1. 비(예산 조성) 현황(1988~2007) 3 2. 비 지원현황(1988~2007) 4 3. 2007년 비 지원현황 6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 7 Ⅰ. 1988 2007년 추진 내용 9 1. 기술개발 지원내역 11 가. 재원별 지원 11 나. 분야

목 차 비 현황 1 1. 비(예산 조성) 현황(1988~2007) 3 2. 비 지원현황(1988~2007) 4 3. 2007년 비 지원현황 6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 7 Ⅰ. 1988 2007년 추진 내용 9 1. 기술개발 지원내역 11 가. 재원별 지원 11 나. 분야 2007년도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 자료집 2008. 4 목 차 비 현황 1 1. 비(예산 조성) 현황(1988~2007) 3 2. 비 지원현황(1988~2007) 4 3. 2007년 비 지원현황 6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 7 Ⅰ. 1988 2007년 추진 내용 9 1. 기술개발 지원내역 11 가. 재원별 지원 11 나. 분야별 지원 12 1) 총괄표(기술개발+실용화)

More information

전기일반(240~287)

전기일반(240~287) 1 242 1. 1 X [][] [][] 2. 380760[nm] (luminous flux) F lumen[] U[J/S] F[lm] 243 3. [] (luminous intensity) I (candela, [cd]) 3 F[lm] x```[] I I=:::F x :`[cd] [] 4. (illuminance) E (lux, [lx]) 4 I[cd] r[m]

More information

23190_SB_5452_revised_1

23190_SB_5452_revised_1 SAP 솔루션 요약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SAP 솔루션 SAP Business One 더욱 간편해진 비즈니스 관리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관리와 성장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관리와 성장 SAP Business One 애플리케이션은 영업 및 고객관계관리에서 재무 및 운영에 이르는 전체 비즈니스 관리를 위한 경제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중소기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고

More information

산림병해충 방제규정 4. 신문 방송의 보도내용 등 제6 조( 조사지역) 제5 조에 따른 발생조사는 다음 각 호의 지역으로 구분하여 조사한다. 1. 특정지역 : 명승지 유적지 관광지 공원 유원지 및 고속국도 일반국도 철로변 등 경관보호구역 2. 주요지역 : 병해충별 선단

산림병해충 방제규정 4. 신문 방송의 보도내용 등 제6 조( 조사지역) 제5 조에 따른 발생조사는 다음 각 호의 지역으로 구분하여 조사한다. 1. 특정지역 : 명승지 유적지 관광지 공원 유원지 및 고속국도 일반국도 철로변 등 경관보호구역 2. 주요지역 : 병해충별 선단 산림병해충 방제규정 산림병해충 방제규정 [ 시행 2015.9.9] [ 산림청훈령 제1262 호, 2015.9.9, 일부개정] 산림청( 산림병해충과), 042-481-4038 제1장 총칙 제1 조( 목적) 이 규정은 산림보호법 제3 장 " 산림병해충의 예찰 방제 에서 위임된 사항과 산림병해충( 이하 " 병 해충 이라 한다) 의 예방 구제를 위하여 병해충의 발생조사와

More information

이슈브리핑

이슈브리핑 이슈브리핑 2013-05호 2013년 3월 7일 발행처 민주정책연구원 발행인 변재일 www.idp.or.kr 북한 핵문제와 박근혜정부의 대북정책 과제 김은옥 (정책연구실 연구위원) 북한이 3차 핵실험을 감행함으로써 출범초기 박근혜정부의 한반도 신뢰프로세스 가 난관에 직면 함. 북한의 3차 핵실험에 대해 한국이 의장국인 유엔 안보리는 대북제재 결의안 채택을 앞두고

More information

기사스크랩 (160317).hwp

기사스크랩 (160317).hwp 서울신문 / 2016.03.15(화) 출연연들 여성 인력 유출 막아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근무하는 임모(31)씨는 지난 1월 출산휴가에 들어가면서 자동으로 육아휴 직까지 갈 수 있게 됐다. 연구원이 지난해 7월부터 정부출연연구소 최초로 자동육아휴직제도를 운영 하고 있기 때문이다. 덕분에 임씨는 출산휴가가 끝나더라도 눈치보지 않고 육아휴직까지 쓸 수 있게

More information

김기중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인터넷 내용심의의 위헌 여부.hwp

김기중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인터넷 내용심의의 위헌 여부.hwp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인터넷 내용심의와 그 위헌 여부에 관한 소론 - 서울고등법원 2011.2.1.자 2010아189 위헌법률심판제청결정을 중심으로 한국정보법학회 2011년 5월 사례연구회 2011. 5. 17.발표 변호사 김기중 미완성 원고임 1. 서론 헌법재판소는 2002. 6. 27. 99헌마480 전기통신사업법 제53조등 위헌확인사건에 서 불온통신 의 단속에

More information

주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도전정신이 빛난 블루클럽 최 승 노 자유경제원 부원장 블루클럽은 1998년 IMF 외환위기 때 등장했다. 남자들의 미용 이라는 사업 아이템으로 여성 중심의 이 미용실에 부담을 느꼈던 남성들을 위한 새로운 시 장의 개척이다. 또한, 당시 5,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 정책으로 소비자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직접 헤어디자이너들을 양성하여

More information

2013년 중소기업 플러스 제5호_최종본.hwp

2013년 중소기업 플러스 제5호_최종본.hwp 산업기술 R&D 프로세스( 기획 평가 관리) 혁신방안 살펴보기 산업통상자원부 본 포커스에서는 5.21( 화) 오전 한국기술센터에서 열린 R&D 관계기관 간담회에서 발표한 산업기술 R&D 프로세스( 기획 평가 관리) 혁신방안 의 주요내용을 살펴보고자 함 1 산업기술 R&D 프로세스 혁신방안의 기본방향 목 표 R&D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기업의 자발성 및 연구의욕을

More information

통신서비스품질평가보고서 2017 Evaluation Report for the Quality of Communication Services

통신서비스품질평가보고서 2017 Evaluation Report for the Quality of Communication Services www.nia.or.kr 2017 통신서비스품질평가보고서 2017 Evaluation Report for the Quality of Communication Services www.nia.or.kr 2017 통신서비스품질평가보고서 2017 Evaluation Report for the Quality of Communication Services www.nia.or.kr

More information

1998년~1999년의 일기

1998년~1999년의 일기 1998년~1999년의 일기 자주달개비 소개글 2012년 4월 어느 날 14년 전에 끄적거려 놓았던 쾌쾌묶은 낡은 노트를 발견하고 이곳에 얾겨 적어보았다. 다시 정리하면서 지금까지 어떻게 살아왔는지에 대한 정리가 되는 듯하여 의미있는 일이 되었다. 목차 1 1998.9.28(주인없는 집) 5 2 1998.9.29(돌아가고 싶은 그 때) 9 3 1998.10.3(아버지의

More information

ˆ43ˆˆˆ.qxd

ˆ43ˆˆˆ.qxd 제58제제제:제43제제제.qxd 2012-01-25 제제 6:57 Page 1 작지만 좋은신문 는 독자 여러분의 후원금으로 운영되고 있습 많은 후원 부탁드립 농협 : 301-0037-6777-61 예금주: (주) hgnet.co.kr 생각하는 신문, 참여하는 신문, 테마가 있는 신문, 시민이 함께 만드는 신문 총선 앞두고 부패단절 이슈로 급부상 송승호 국회의원예비후보

More information

Ⅰ- 1 Ⅰ- 2 Ⅰ- 3 Ⅰ- 4 Ⅰ- 5 Ⅰ- 6 Ⅰ- 7 Ⅰ- 8 Ⅰ- 9 Ⅰ- 10 Ⅰ- 11 Ⅰ- 12 Ⅰ- 13 Ⅰ- 14 Ⅰ- 15 Ⅰ- 16 Ⅰ- 17 Ⅰ- 18 Ⅰ- 19 Ⅰ- 20 Ⅰ- 21 Ⅰ- 22 Ⅰ- 23 Ⅰ- 24 Ⅰ- 25 Ⅰ- 26 Ⅰ- 27 Ⅰ- 28 Ⅰ- 29 Ⅰ- 30 Ⅰ- 31 Ⅰ- 32 Ⅰ- 33 Ⅰ- 34 Ⅰ- 35

More information

<3134303130335F43455320323031345FBEF0B7D020BAB8B5B520B9DFC3E92E687770>

<3134303130335F43455320323031345FBEF0B7D020BAB8B5B520B9DFC3E92E687770>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www.kdia.org 02-3014-5717 CES 2014 전시회 보도내용 구분 제 목 출 처 삼성, 갤럭시 카메라 2 등 스마트 카메라 공개 14.1.3 / 뉴시드 올핸 올레드 TV가 대세 LG전자 2014 CES 서 신제품 대거 공개 14.1.2 / 동아일보 UHD 스마트카 IoT 3D프린터 CES로 보는 올해 전자산업 트렌드 14.1.2

More information

우리나라 정보화의 발자취와 향후 추진전략 및 추진체계 방향

우리나라 정보화의 발자취와 향후 추진전략 및 추진체계 방향 정책연구 2012-10 IT로 세상을 바꾸다 - 국민행복을 위한 IT의 창의적 활용 선진사례 - 정책연구 2012-07 Ⅰ. 서론 / 1 Ⅱ. IT의 창의적 활용사례 / 2 1. IT를 통한 건강한 삶 / 2 2012. 9. 2. IT를 통한 안전한 삶 / 10 3. IT를 통한 편리한 삶 / 15 4. IT를 통한 창의적 비즈니스 / 23 Ⅲ. 맺음말 /

More information

기사전기산업_41-56

기사전기산업_41-56 기사전기산업_41-56 2014.01.24 10:31 PM 페이지44 (주)씨엠와이피앤피 Energy News & Information 정부 공기업 지자체 부문 건물에너지 관리시스템(BEMS) 최대 30% 에너지 절감 국가 총에너지 사용량의 21%를 사용하는 건물부문에 건설기술(CT) 정보통신기술(IT) 에너지기술(ET)을 융합한 건물에너지 관리시스템(BEMS:

More information

공공도서관도큐06

공공도서관도큐06 4 8 10 14 18 22 24 26 30 31 4 5 6 7 8 9 10 11 12 13 파워도서관 세상을 읽는 지혜, 미래를 이끄는 힘, 해운대도서관 책이 있어 행복한 도서관 해운대신시가지 주민들의 숙원인 해운대 도서관이 4월 2일 개관하게 되었다. 해운 대구 양운로에 위치한 도서관은 지하 2층 에서 지상 4층의 책을 펼친 모양의 현대 적 감각으로 지어져

More information

0806 블랙박스 메뉴얼 L5 원고작업_수정

0806 블랙박스 메뉴얼 L5 원고작업_수정 CLON L5 USER'S MANUAL Full HD Driving Image Recorder EFL3.0mm F2.0 DRIVING IMAGE RECORDER Digital L5 Recorder 본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www.eyeclon.com 제품을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클론)은 엠씨넥스의 상표입니다. 엠씨넥스 설명서의 모든 내용은 저작권법에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KIS_Touchscreen_5Apr11_K_2.doc

Microsoft Word - KIS_Touchscreen_5Apr11_K_2.doc 산업분석 Report / 터치스크린 211. 4. 5 비중확대(신규)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원) 멜파스(9664) 매수(-) 67,( ) 일진디스플레이(276) 매수(신규) 14,5(-) 에스맥(9778) 매수(신규) 18,(-) 이엘케이(9419) 매수(-) 27,( ) 삼성전자 태블릿 PC 공급업체에 주목 터치스크린 산업 올해 9% YoY 성장 비중확대

More information

래를 북한에서 영화의 주제곡으로 사용했다든지, 남한의 반체제세력이 애창한다 든지 등등 여타의 이유를 들어 그 가요의 기념곡 지정을 반대한다는 것은 더 이상 용인될 수 없는 반민주적인 행동이 될 것이다. 동시에 그 노래가 두 가지 필요조 건을 충족시키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래를 북한에서 영화의 주제곡으로 사용했다든지, 남한의 반체제세력이 애창한다 든지 등등 여타의 이유를 들어 그 가요의 기념곡 지정을 반대한다는 것은 더 이상 용인될 수 없는 반민주적인 행동이 될 것이다. 동시에 그 노래가 두 가지 필요조 건을 충족시키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제2 발제문 임을 위한 행진곡 의 문제점 임 과 새 날 의 의미를 중심으로 양 동 안 (한국학중앙연구원 명예교수) 1. 머리말 어떤 노래가 정부가 주관하는 국가기념식의 기념곡으로 지정되려면(혹은 지정 되지 않고 제창되려면) 두 가지 필요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하나는 그 가요(특히 가사)에 내포된 메시지가 기념하려는 사건의 정신에 부합해야 한다는 것이다. 다

More information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시행 2012.2.5] [보건복지부령 제106호, 2012.2.3, 타법개정] 제1조(목적) 이 규칙은 노인복지법 및 동법시행령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 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1조의2(노인실태조사) 1 노인복지법 (이하 "법"이라 한다) 제5조에 따른 노인실태조사의 내용은 다음 각

More information

?? ?? ?? ????? ???

?? ?? ?? ????? ??? 민주당 5 18 민주화운동왜곡 대책위 등 주최 토론회 ( 5 18 민주화운동 왜곡과 대한민국 ). 2013년 5월 30일. 국회 의원회관 소회의실. 5 18 민주화운동 왜곡과 한국의 보수 --5 18 민주화운동 왜곡 현상과 한국 민주주의의 과제 1) 조희연(민주화를 위한 전국교수협의회 상임의장. 성공회대) 1. 들어가면서: 518 왜곡현상을 접하는 우리의 당혹스러움

More information

2008.3.3> 1. 법 제34조제1항제3호에 따른 노인전문병원 2. 국민건강보험법 제40조제1항의 규정에 의한 요양기관(약국을 제외한다) 3. 삭제<2001.2.10> 4. 의료급여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의료급여기관 제9조 (건강진단) 영 제20조제1항의 규

2008.3.3> 1. 법 제34조제1항제3호에 따른 노인전문병원 2. 국민건강보험법 제40조제1항의 규정에 의한 요양기관(약국을 제외한다) 3. 삭제<2001.2.10> 4. 의료급여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의료급여기관 제9조 (건강진단) 영 제20조제1항의 규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시행 2010. 3. 1] [보건복지가족부령 제161호, 2010. 2.24, 일 보건복지가족부 (노인정책과) 02-2023-85 제1조 (목적) 이 규칙은 노인복지법 및 동법시행령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관하여 필요한 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1조의2 (노인실태조사) 1 노인복지법 (이하 "법"이라 한다)

More information

성희롱(성폭력)예방_뉴스레터2013-3호_20131218(최종).hwp

성희롱(성폭력)예방_뉴스레터2013-3호_20131218(최종).hwp 이런 것도 성희롱(성폭력)? 2013-3호 2013.12.20 목 차 [사례] 불쌍해서 어떡해...당신 눈엔 어때 보여요? [분석] 짝사랑과 스토킹 [시선] 성매매, 이런 게 궁금해요(1) 성희롱이란 무엇일까요? 아주대학교 성폭력상담센터는? * 본 메일은 아주대학교 성폭력상담센터에서 기획한 것으로 교직원과 학생 여러분들에게 성희롱/성폭력 관련 실제 사례와 이에

More information

02 2015년 2월 27일 제81호 종합Ⅱ CEO가 곧 경쟁력 금융지주들, 리더찾기 총력 하나 신한 수장 선임 마무리 농협, 새 얼굴 찾기 열중 거대금융그룹에 CEO교체바람 이 불고 있다. 각 금융사들은 저마 다의 사유로 새 수장( 首 長 )을 이미 찾았거나 뽑기위해

02 2015년 2월 27일 제81호 종합Ⅱ CEO가 곧 경쟁력 금융지주들, 리더찾기 총력 하나 신한 수장 선임 마무리 농협, 새 얼굴 찾기 열중 거대금융그룹에 CEO교체바람 이 불고 있다. 각 금융사들은 저마 다의 사유로 새 수장( 首 長 )을 이미 찾았거나 뽑기위해 2008년 5월 1일 창간 안내 (02) 2038-4446 dailycnc.com 2015년 2월 27일 제81호 증가하는 수입식품, 안전관리는 뒷전 유통기한 위반 시 영업정지 7일 등 처벌 솜방망이 수준, 제대로 된 법적 장치 없어 대책 마련 시급해 최근 수입식품 물량이 늘어나는 가운 데 유통기한 초과 원산지 둔갑 등 정부 당국에 식품 안전관리가 소홀한 것으로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정한민

Microsoft Word - 정한민 포커스 포커스 사물인터넷 실현을 위한 플랫폼 및 기술 동향 황명권* 황미녕* 정한민** 최근 대기업들이 사물인터넷과 관련된 기업들을 경쟁적으로 인수한다는 뉴스를 자주 접하 게 되는데, 이를 통해 짐작하듯이 현재 사물인터넷 시장 선점을 위한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세상의 모든 사물들이 인터넷과 연결되고, 또한 지능화되고 있으며, 사용자에게 유용한 서비 스 제공을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Rev. 1.6) 1 1. MagicLAN.......8 1.1............8 1.2........8 1.3 MagicLAN.......10 2.........12 2.1.... 12 2.2 12 2.3....12 3. Windows 98SE/ME/2000/XP......13 3.1.....13 3.2 Windows 98SE.... 13 3.3 Windows

More information

150430_Industrial_Internet_Issue_Report(O2O 1호).hwp

150430_Industrial_Internet_Issue_Report(O2O 1호).hwp KISA Report 2015년 4월 심층 분석 보고서 각광받는 O2O, 국내 외 동향과 전망 동향 보고서 일본 지방 정부,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한 O2O기술 활용 모색 중국 e-커머스 사업자 워워(WOWO), O2O 서비스 앞세워 미국 진출 성공 NEC, 이미지 인식 기술 앞세워 광범위한 O2O 서비스 분야 진출 시도 심층 분석 보고서 각광받는 O2O 국내

More information

2 백척간두에 놓인 김준기 동부 회장 채권단, 530억 출자전환 6000억 신규자금 정상화 카드로 동부제철 대주주 100대 1 무상감자 추진 경영권 상실 위기 그룹측 부실 평가 뻥튀기 반발 내일 채권단 회의서 결정 김준기<사진> 동부그룹 회장이 동부제 철의 경영권을 잃

2 백척간두에 놓인 김준기 동부 회장 채권단, 530억 출자전환 6000억 신규자금 정상화 카드로 동부제철 대주주 100대 1 무상감자 추진 경영권 상실 위기 그룹측 부실 평가 뻥튀기 반발 내일 채권단 회의서 결정 김준기<사진> 동부그룹 회장이 동부제 철의 경영권을 잃 대표전화 : 02)799-2600 / 구독 : 02)799-2684 野 담배 법인세 동반인상 빅딜 추진 현대車 통큰 베팅 에 부자감세 철회 와 연계 법안처리 내부 시나리오 마련 땅을 친 조계종 사실상 인상안 인정 서민증세 반대 명분 뒤집어 정부의 담뱃세 인상 계획을 강력 비판해 온 새정치민주연합이 내부적으로는 법인 세 인상 법안과 담뱃세 인상안을 함께 통 과시키는

More information

호랑이 턱걸이 바위

호랑이 턱걸이 바위 호랑이 턱걸이 바위 임공이산 소개글 반성문 거울 앞에 마주앉은 중늙은이가 힐책한다 허송해버린 시간들을 어찌 할거나 반성하라 한발자국도 전진 못하고 제자리걸음만 일삼는 자신이 부끄럽지 않느냐 고인물은 썩나니 발전은 커녕 현상유지에도 급급한 못난위인이여 한심하다 한심하다 호랑이 턱걸이 바위! 이처럼 기막힌 이름을 붙이신 옛 선조들의 해학에 감탄하며 절로 고개가

More information

부서: 감사담당관 정책: 행정의 투명성 제고 단위: 민원발생사전예방 1)민원심의위원 수당 70,000원*9명*3회 1,890 203 업무추진비 5,800 5,800 0 03 시책추진업무추진비 5,800 5,800 0 1)민원심의 업무추진 250,000원*4회 1,000

부서: 감사담당관 정책: 행정의 투명성 제고 단위: 민원발생사전예방 1)민원심의위원 수당 70,000원*9명*3회 1,890 203 업무추진비 5,800 5,800 0 03 시책추진업무추진비 5,800 5,800 0 1)민원심의 업무추진 250,000원*4회 1,000 2010년도 본예산 일반회계 전체 세 출 예 산 사 업 명 세 서 부서: 감사담당관 정책: 행정의 투명성 제고 단위: 감사조사업무추진 감사담당관 237,164 236,349 815 행정의 투명성 제고 99,644 95,009 4,635 감사조사업무추진 59,947 54,185 5,762 청렴도 업무수행 52,727 45,465 7,262 201 일반운영비 1,927

More information

KEIT PD(15-10)-내지.indd

KEIT PD(15-10)-내지.indd / KEIT PD / KEIT PD / SUMMARY,, 13 300, 15 341, 17 367 5.2% 13 6,000 2%, 90%,,,,,,, ㆍ ㆍ,,, KEIT PD Issue Report PD ISSUE REPORT OCTOBER 2015 VOL 15-10 1. (AC DC, DC AC), (, ),, MOSFET, IGBT(Insulated Gate

More information

자동차와 IT가 만나면서 영화 속에서나 가능했던 장면들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자동차 산업은 좀 더 안전하고 편리함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기계장치에서 전자장치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친환경, 안정성,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꿈의 자동차도 개발할 수

자동차와 IT가 만나면서 영화 속에서나 가능했던 장면들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자동차 산업은 좀 더 안전하고 편리함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기계장치에서 전자장치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친환경, 안정성,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꿈의 자동차도 개발할 수 자동차의 미래, 그린화와 ICT KEY MESSAGE 최윤정, KT 경제경영연구소 올해 CES에서 가장 뜨거운 조명을 받은 기술은 바로 웨어러블 과 스마트카 이다. 이를 증명하듯, 최근 IT 분야에 자동차 업체들이 적극 뛰어들며 자동차와 IT의 융합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자동차 업계의 애플 이라 불리는 전기차 테슬라이다. 테슬라는 고성능

More information

4. 역사, 신정일 교수님의 글모임4

4. 역사, 신정일 교수님의 글모임4 4. 역사, 신정일 교수님의 글모임4 초보산꾼 소개글 신정일 교수님의 매일로 온 편지를 모아논 글입니다 목차 1 펀치볼 둘레길과 동해 두타산 아래의 무릉 계곡 길을 걷는다. 8 2 숲이 무성한 길 문경새재와 하늘재를 넘는다. 12 3 함양의 용추계곡과 화림동계곡을 거닐다 14 4 천삼백 리 한강 여섯 번 째를 걷는다.원주 흥호리에서 에서 여주 이포나루까지 16

More information

131023_클래식 매뉴얼_최종

131023_클래식 매뉴얼_최종 사용자의 안전을 지키고 제품의 올바른 사용을 위하여 제품 사용 전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읽어 충분히 숙지하신 후 사용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사용설명서 주의 사항 제품 설명 LCD 메뉴 설명 기타 정보 전용 뷰어 1 2 3 주의 사항 주의 사항 4 5 주의 사항 주의 사항 6 7 주의 사항 주의 사항 8 9 주의 사항 제품설명 10 상시 녹화 / 이벤트 녹화 자동

More information

목 차 1.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2. 사 전에 2-1. 제품 특징 2-2. 제품 구성 2-3. 각 부분의 명칭 2 4 5 6 7 3-11. 전 뷰어 / 뷰어 설정 3-12. 전 뷰어 / 환경 설정 3-13. 환경설정 본 값 3-14. 재생방법 (블랙박스) 3-15.

목 차 1.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2. 사 전에 2-1. 제품 특징 2-2. 제품 구성 2-3. 각 부분의 명칭 2 4 5 6 7 3-11. 전 뷰어 / 뷰어 설정 3-12. 전 뷰어 / 환경 설정 3-13. 환경설정 본 값 3-14. 재생방법 (블랙박스) 3-15. 사설명서 http://www.innopix.kr 목 차 1.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2. 사 전에 2-1. 제품 특징 2-2. 제품 구성 2-3. 각 부분의 명칭 2 4 5 6 7 3-11. 전 뷰어 / 뷰어 설정 3-12. 전 뷰어 / 환경 설정 3-13. 환경설정 본 값 3-14. 재생방법 (블랙박스) 3-15. 재생방법 (일반 동영상 플레이어) 3-16.

More information

는지, 사법시험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지, 교육에 의한 양성이라는 구호에 맞게 교 육이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점검하거나 평가가 이루어진 바 없다. 대개 사법시험 존치를 주장하는 쪽에서 로스쿨 제도의 폐해에 대해 지적을 하면 로 스쿨 협의회 등 로스쿨과 직접적인

는지, 사법시험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지, 교육에 의한 양성이라는 구호에 맞게 교 육이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점검하거나 평가가 이루어진 바 없다. 대개 사법시험 존치를 주장하는 쪽에서 로스쿨 제도의 폐해에 대해 지적을 하면 로 스쿨 협의회 등 로스쿨과 직접적인 로스쿨 교육을 통한 법조인 양성의 문제점과 대안 대한변협 법조인양성제도특위 부위원장 변호사 김태환 1. 서론 2. 교육에 의한 양성 은 말장난에 불과 3. 로스쿨 교육의 폐해 가. 높아진 진입장벽 나. 지나치게 짧은 교육과정 다. 교과과정의 문제점 라. 학원 의존도 심화 마. 허울뿐인 특성화, 전문화 교육 바. 부실한 학사관리 사. 교육에 의한 법조인 양성

More information

2015-12 전자업종.hwp

2015-12 전자업종.hwp 2015-12 이슈페이퍼 2016년 금속산업 전망: 전자업종 이유미 (금속노조 노동연구원 객원연구위원) 1. 전자업종 생산동향과 전망 2015년 9월(누적) 정보통신방송기기 1) 생산액(매출액)이 242조9,272억원으로 전년대비 1.8% 하락했고 수출액 역시 1,295억 2,474만달러로 2.1% 하락했다. 휴대폰 생산액 및 수출액 (단위:생산액/억원,

More information

종합 2014년 9월 2일 화요일 2 올해 정기국회 첫 본회의 개막 신임의원선서 사무총장 임명승인 오는 12월9일까지 100일간 회기 올해 정기국회 첫 본회의가 열린 1 일 7 30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서 당 선된 신임의원들이 의원선서를 박형준 국회 사무총장 임명 승인

종합 2014년 9월 2일 화요일 2 올해 정기국회 첫 본회의 개막 신임의원선서 사무총장 임명승인 오는 12월9일까지 100일간 회기 올해 정기국회 첫 본회의가 열린 1 일 7 30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서 당 선된 신임의원들이 의원선서를 박형준 국회 사무총장 임명 승인 대표전화 (053) 253-0000 광고 구독안내 (053) 257-0000 www.dgy.co.kr 제 1626호 단기 4336년(음력 8월 9일) 2014년 9월 2일 화요일 달서구 주민참여제 부결에 강력 성토 송편 빚으며 고향생각 추석을 일주일여 앞두고 외국인이주노동자들이 구미 마하이주민센터 내 잔디마당 모여 추석 대표음식인 송편을 빚고 있다. 대구 재래시장

More information

110 글로벌 경제이슈 상용차 생산은 2월에 수요 증가로 급등세(17%)를 기록한 이후 다소 둔화되다 가 3분기 들어 다시 급격한 증가세를 기록 중국 자동차생산 추이 승용차 및 상용차생산 추이 160 (만대) (전년동월대비, %) 100 120 (만대) (전년동월대비,

110 글로벌 경제이슈 상용차 생산은 2월에 수요 증가로 급등세(17%)를 기록한 이후 다소 둔화되다 가 3분기 들어 다시 급격한 증가세를 기록 중국 자동차생산 추이 승용차 및 상용차생산 추이 160 (만대) (전년동월대비, %) 100 120 (만대) (전년동월대비, 중국 자동차산업 동향 및 기업 리뷰 109 중국 자동차산업 동향 및 기업 리뷰 Ⅰ. 중국 자동차산업, 소비진작책으로 위기 탈출 Ⅱ. 10년은 중국 자동차산업 신성장의 원년 목 차 Ⅲ. 10년 중국 자동차업계의 화두 1. 부각되는 중국의 전기자동차 개발 2. M&A를 통한 글로벌 진출 가속화 Ⅳ. 기업리뷰 :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주목 받는 BYD( 比 亚 迪

More information

PowerChute Personal Edition v3.1.0 에이전트 사용 설명서

PowerChute Personal Edition v3.1.0 에이전트 사용 설명서 PowerChute Personal Edition v3.1.0 990-3772D-019 4/2019 Schneider Electric IT Corporation Schneider Electric IT Corporation.. Schneider Electric IT Corporation,,,.,. Schneider Electric IT Corporation..

More information

김준학( )-97.PDF

김준학( )-97.PDF . 29. 29 1 2 29. 29.. 1.,,.,.. 55 ,.,.. 2... ( )... 32 ( ) 29 1 2.( 95.12.29) 56 1946 (1946.10.5, 91 ) 22,, ( ),, 1961 (1961.12.31 950 ),,,,,. 1973 (1973. 2. 8, 2505 ), 2 1,,,,,. 1980 (1980. 12. 31, 3325

More information

PDF법보130910

PDF법보130910 관세음 보살님이시여! 굳건하게 자라온 우리의 아이들이 대학 입시라는 인생의 작은 고비를 맞이하여 무한 경쟁의 두려움 속에 떨고 있사오니 자비광명 비추시고 굽어 살피시어 눈앞에 닥친 어려움을 능히 극복하고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하여 자신의 노력에 상응하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굽어 살펴 주시옵소서! - 수능 수험생을 위한 발원문 중에서 - 9 10 월 여리고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9 ~ 16V 200mA -30 ~ +85-40 ~ +120 IP () (AUTO ) 132 3 1 4 5 2 6 6 5 4 3 2 1 1. 2. 4. 5. 6. 133 30.55(LUX) 8.93(LUX) 0.5 0.1 60.55(LUX) 17.23(LUX) 3 1 T1 T2 1.0sec

More information

<303220C1BEC7D528C1DFB1B9B1B3BCF6BED5B1EEC1F6292E687770>

<303220C1BEC7D528C1DFB1B9B1B3BCF6BED5B1EEC1F6292E687770> 예금, 차명예금, 계좌송금, 계좌이체와 관련된 형법상의 문제점 박 동 률 *77) 목 차 Ⅰ. 머리말 Ⅱ. 예금, 계좌송금, 계좌이체의 민사적 법률관계 Ⅲ. 예금과 횡령죄 Ⅳ. 계좌(현금)송금과 횡령죄 Ⅴ. 계좌이체(전자자금이체)와 형법 Ⅵ. 차명예금과 횡령죄 Ⅶ. 맺음말 Ⅰ. 머리말 소위 삼성특검에서 삼성의 차명예금을 이용한 비자금 조성이 문제된 바 있고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5080312515733K_01_25.docx

Microsoft Word - 2015080312515733K_01_25.docx Sector Update Tech (OVERWEIGHT) 듀얼카메라 패러다임 * 정체된 스마트폰 혁신을 위해 업계는 이미지 데이터를 평면이 아닌 입체로 보려는 변화 시도. 그 변화의 첫 기술로 듀얼카메라 소개. * 듀얼카메라 시장의 개화를 216 년으로 판단. 중국 업체들은 하드웨어 차별화의 관점에 서 저조도 환경에서의 화질 개선 효과가 두드러진 듀얼카메라

More information

ITMagazine2010-09월.indd

ITMagazine2010-09월.indd 삼성전자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1. 귀사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제품을 소 개해 주십시오. 삼성전자는 2000년대 초반부터 PDA폰 용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격변 하는 글로벌 하이엔드 폰 시장의 니즈에 맞는 고성능의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꾸준히 개발해 왔습니다. 또한 2008년 스마트폰용 하이엔드 어플리케이션

More information

피아노는 첨단기술과 예술의 완벽한 시너지를 통 해 세상에 나옵니다. 피아노는 연주자의 감성을 반영하는 사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피아노 생산의 마지막 단계를 보이싱(Voicing) 이라고 부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악기에 호흡을 불어넣고 진정한 음악을 만듭니다. 이를

피아노는 첨단기술과 예술의 완벽한 시너지를 통 해 세상에 나옵니다. 피아노는 연주자의 감성을 반영하는 사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피아노 생산의 마지막 단계를 보이싱(Voicing) 이라고 부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악기에 호흡을 불어넣고 진정한 음악을 만듭니다. 이를 피아노는 첨단기술과 예술의 완벽한 시너지를 통 해 세상에 나옵니다. 피아노는 연주자의 감성을 반영하는 사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피아노 생산의 마지막 단계를 보이싱(Voicing) 이라고 부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악기에 호흡을 불어넣고 진정한 음악을 만듭니다. 이를 위해 고 도로 숙련된 전문가들은 각각의 부분에 자신의 집중력과 감성을 집중하여 피아노 줄을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기초강좌.doc

Microsoft Word - 기초강좌.doc 1. 카메라의 이해 카메라의 원리 사진은 빛을 통한 예술이라 합니다. 즉 사진은 빛이 없으면 찍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 빛을 렌즈를 통해서 상을 형성시킵니다. 모든 카메라는 빛과 렌즈라는 기본적인 원리를 이용해서 상을 형성합니다. 카메라의 기본구조 카메라는 다음과 같은 기본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 구성요서를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 바디(Body)

More information

NIPA-Weekly_ICT(2014-07).hwp

NIPA-Weekly_ICT(2014-07).hwp [ Weekly ICT Issue 2014-07 ] 주간 ICT산업 주요 이슈 1. 주요 이슈 1 'MWC 2014', 한국 혁신 주도 중국 공격 거세 o 세계 모바일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판도를 예측할 수 있는 MWC 2014 가 24일부터 27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 올해 28회째를 맞는 MWC는 '차세대 창조(Creating What's Next)'라는

More information

- 2 -

- 2 - - 1 - - 2 - 전기자동차충전기기술기준 ( 안 ) - 3 - 1 3 1-1 3 1-2 (AC) 26 1-3 (DC) 31 2 37 3 40-4 - 1 14, 10,, 2 3. 1-1 1. (scope) 600 V (IEC 60038) 500 V. (EV : Electric Vehicle) (PHEV : Plug-in Hybrid EV).. 2. (normative

More information

2 브렉시트 후폭풍 국익과 국익의 싸움 각자 살길 찾자 돈 푸는 중앙은행들 30개국 총재 공조 외쳤지만 글로벌 경제 충격 다시 불붙은 환율전쟁 영국 의 유럽연 합 ( E U ) 탈 퇴인 브렉시트 (Brexit) 라는 초대형 악재에 글로벌 중앙은행들 이 비상 대응에 나섰

2 브렉시트 후폭풍 국익과 국익의 싸움 각자 살길 찾자 돈 푸는 중앙은행들 30개국 총재 공조 외쳤지만 글로벌 경제 충격 다시 불붙은 환율전쟁 영국 의 유럽연 합 ( E U ) 탈 퇴인 브렉시트 (Brexit) 라는 초대형 악재에 글로벌 중앙은행들 이 비상 대응에 나섰 제1427호 대표전화 : 02)799-2600 / 구독 : 02)799-2684 / ISSN 2383-6652 증시 블랙먼데이 는 없었다 숨죽이며 지켜본 코스피, 장초반 소폭 하락 숨고르기 원 달러 환율 하락출발 채권 金 상승, 불안감은 여전 브렉시트(Brexit 영국의 유럽연합 탈 퇴) 여파로 세계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커진 가운데 블랙먼데이는 없었다. 하지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