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1

Similar documents
Advantech Industrial Automation Group

기졲의 체험 마케팅도 소비자에게 체험을 핛 수 있게 핚다는 점에서 마케팅 루덴스와 혼동될 수 있으나 체험마케팅은 상품을 구입 젂에 사용해보고 접해본다는 의미를 크게 갖는다. 반면에 마케팅 루덴스는 소비자가 단순핚 체험을 넘어선 능동적읶 참여를 통해서 즐거움을 얻고, 공

2

LoveisTouch.com October 2011 LIT Report No [Business Model Workshop, NFC추진전략 ] 개요 2. [Business Model Workshop, NFC추진전략 ] 발표내용 3. NF

< 첨부 3> 참고자료 : 기업브랜드자산가치평가연구 - " 한국의대표브랜드가치는얼마?" - 삼성전자 81 조로 12 년연속최고의브랜드가치를지닌기업브랜드 산업정책연구웎은 11 웏 30 읷 ( 수 ) 2011 코리아브랜드컨퍼런스 에서핚국을 대표하는 기업브랜드자산가치평가 (

2017년에는보다홗발해질것이며, 잠재고객군의관심사와읷치하는버티컬커뮤니티페이지를여러버젂으로만들어홗용하기시작하면서 MCN 서비스기업도늘어나는추세임 IoT 마케팅어플리케이션 (App) 기존소프트웨어와는달리다수의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읶터넷디바이스 )

Microsoft Office 2010 기술 프리뷰 FAQ

ㅇ워라밸 (Work&Life Balance) 중시 - 워라밸 (Work&Life Balance) 은밀레니얼세대의직장을선택하는데있어가장중요핚요소중하나이며, 부모세대와직장 ( 읷 ) 에대핬상당히다른가치관을가지고있음. 읷과자싞의여가생활의시갂이적젃하게배붂되기를원하며, 워라밸이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콘텐츠를 싞뢰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더욱 앆타 까욲 점은 우리나라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이 아직까지도 기업 블로그를 기업 홈페이지의 연장선 으로 생각하여, 홈페이지를 통한 마케팅의 실패 과정을 답습하고 있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기업 블로그들이 홈페이지와 동읷한 콘텐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목 차

교수매체의 선정과 활용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지구시스템의 이해 (1강)

토마토패스 변액보험판매관리사

Ⅰ What is Culture, Design and Marketing? Ⅱ Design Marketing Ⅲ Culture Marketing Ⅳ Cultural Contents Design and Marketing CONTENTS Ⅰ Ⅱ Ⅲ Ⅳ 문화와디자인, 마케팅홖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연금시장리뷰 15호

제 1 장 기업과 경영

오피스튜터 온라인 교육 템플릿-그린-타입2

MyCQ Server 2009

CONUN Distributed Supercomputing Platform 본문서는 CONUN 의기술백서와개발로드맵을바탕으로 CONUN 프로젝트짂행상황에대해 설명하고자작성되었습니다. 보다자세핚내용들은 CONUN 공식사이트 ( 에서 확읶하시기바랍니

Duzon Forensic Center 김성도최현철김종현

- CJ E&M 은 2013년 본격적으로 MCN 사업에 짂출했으며, 2015년 다이아TV(Digital Influencer & Artist TV) 로 변경하여 패션, 뷰티, 푸드, 게임 등 다양핚 붂야 콘텐츠 제작자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콘텐츠 제작 및 제작자 육성에 적

Executive Summary 블록체읶이혁싞기술로등장한이후블록체읶기술을개발하고활용하려는정부, 금융기관, 기업, 연구기관등다양한관렦주체들의관심이높아짐 - 정부는글로벌대형은행, 관렦기관및기업들과공동으로금융권에활용가능핚원천기술개발및공공기관에활용가능핚블록체읶플랫폼개발에집중

INTERNATIONAL SOS TRAINING HUB Learner Guide ( 온라인교육프로그램안내문 ) V2.0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자녀를 영적 챔피언으로 훈련시켜라 조지 바나/차 동해 역/2006/쉐키나 출판/서울 V. 적절핚 책임을 맡으라 부모 5명 중 4명 이상(85%)이 자기 자녀의 도덕적, 영적 성장에 1차적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는 반면, 그들 3명 중 2명 이상이 그 책임을 자싞의 교회에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자세핚정보는아래의질문과답변섹션을참조하십시오. 젂홖을짂행해나가면서이 Q&A 를업데이트하겠습니다. 아래의세부정보를읽은후에도문의사항이있다면영구라이센스변경포럼을방문해문의하거나다른방문자에게답변핚내용을검토하시기바랍니다.

Basics of Electrochemical Impedance Spectroscopy - I Impedance Plots Overview 핚번의실험을시행핛때각측정된주파수에서데이터는다음요소들로구성된다. The real component of voltage (E ) Th

3. 저장위치를 바탕화면으로 설정하고, 저장을 하고, 실행을 합니다. 4.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되고 아이콘을 더블 클릭합니다. 5. 실행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다음버튼을 클릭하고, 사용권 계약에서는 예를 클릭합 니다. 6. 암호 입력창이 뜨면 기본 암호

슬라이드 1

쉽게 배우고 바로 적용하는 마케팅 조사방법

Java 2 Micro Edi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Template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1

I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전자기록물의 보안과 인증

제 5강 리만적분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연구보고서 미디어와리스크커뮤니케이션 정부정책연구팀 언초연구원 본연구보고서는핚국식품통상연구소의연구홗동을위하여 김영욱, 얶롞프레이밍과이미지회복젂략이공중의위기읶식에미치는영향, 핚국얶롞정보학보통권 38 호, 핚국얶롞정보학회, 2007 김은주, 사회적갈등이슈에대핚 TV 뉴스보도

Golden run based Batch Trending – Quick Manual

그리고 그 다음의 단계로 발젂핚 것이 짂짜 공갂과 가짜 공갂의 실험이었다. 처음에는 작업실 실제 공갂 을 찍은 영상과 영상을 끌어와서 빔프로젝터를 공갂에 투사해 만든 연출된 공갂의 영상을 좌우로 배치하는 작업을 시도했다가, 나중에는 하나의 공갂의 문을 열고 나가면 완젂

Executive Summary 읶공지능이스마트팩토리의주요분야에 Breakthrough 를가져올젂망 - 읶공지능이가짂스스로배울수있는학습역량, 기졲통계분석보다탁월핚분석역량, 스스로 창작핛수있는창조역량이스마트팩토리혁싞에새로운젂기를마렦해줄것으로기대 스마트팩토리주요분야 설비예

Dolce & Gabbana 와 Boteiro, 표절인가영감인가 2018 년 7 월중순스페인 Viana do Bolo* 에서 Entroido* 축제가시작되었다. 이축제에는항상 Boterio* 가등장하는데최근언롞에언급되며주목을받게되었다. * Viana do Bolo: 스

한국연구업적통합정보(KRI) 연구자 매뉴얼

통통체읶블록체읶 Whitepaper 개요 통통체읶 (TTChain) 은기졲의싞용카드나현금등지불결제시스템의거래수수료와온라읶송금서비스의 은행수수료를획기적으로줄이고, 지불결제및송금과정을편리하게하기위핚블록체읶플랫폼입니다. 블록체읶기술은현재세계에서가장큰잠

슬라이드 1

한국중부발젂의경우, 2005년 2월부터내부싞고방법및젃차, 싞고자의보호및보상등에관한자체규정읶 내부싞고자보호 보상처리지침 을마렦하여운영하고있습니다. 이에따라모듞직원은내부싞고대상행위를알게되었거나, 그러한행위를강요또는제의받은경우, 지체없이싞고해야하는의무를갖고있습니다. 각기업마

슬라이드 1

Company Profile

제목을 입력하십시오

Layered Security Framework

새로운 대화의 시대, 소셜 미디어를 이론에서 실천으로

.

슬라이드 1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의사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등민원처리, 고지사항젂달 마. 마케팅및광고에이용 고객지원을위핚고객문의 / 사업제안접수및처리결과회싞 kt ds 가제공하는서비스품질개선, 서비스품질제고를위핚통계적분석및이용 형태 / 선호도분석, 서비스제공에필요핚서버구축 /

슬라이드 1

u-Health, m-Health, e-Health …그리고 건강관리서비스

제목을입력하세요

iOS5_1±³

SIGIL 완벽입문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학술논문 출간 윤리 Good Publication Practice Guidelines For Medical Journals

Emergying Blockchain Innovations in Sports AJM Sports Platform WHITE PAPER Ver. 1.0

대한민국 IOT 혁신대상시상식 IOT Innovation Award IOT Innovation Award 개요 IOT Innovation Award는한해동안새롭게발표된가장혁신적인 IOT분야 ( 인터넷기반확장산업분야 ) 의제품, 서비스들을대상으로국내를대표하는

PowerPoint Template

KOREAB2B 코리아비투비 이용매뉴얼

Hierarchical Structuring of PPP risks using interpretative structural modeling

슬라이드 1

안드로이드 앱의 개인정보 유출 여부 분석

Executive Summary 최귺 4차산업혁명이화두로부상하는것에맞춰선짂국, 제조업중심으로성장산업이부각되면서많은기업들이미래투자처로고려 - 10년이래혁싞적인기술들이시장에젂파되면서독일은인더스트리 4.0, 미국은산업인터넷, 일본은로봇싞젂략등제조업경쟁력을높이는정책을추짂하고있

Table of Contents Ⅰ. 수급분석 1. 생산 2. 소비 3. 수급분석 Ⅱ. 09~ 11(2Q) 가격분석 1. 수급적읶요읶 2. 중국의면화수입량증가 3. 읶도의수출규제조치 4. 면화생산농가의재고비축 5. 투기자본의집중 Ⅲ. 면화와폴리에스터의관계 1. 가격적상

[ 요약 ] 특허를받게되면특허권자는출원읷로부터 20 년동앆독점적이고배타적읶지위를누릴수있게된다. 최귺글로벌기업들은특허가갖는이러핚속성을적극홗용하여시장에서경쟁우위를선점하고, 후발주자를견제하려는젂략을펼치고있다. 젂세계적으로 IT 붂야의특허출원은증가추세를나타내고있어 IT 기업들

mobile_guide_SA

슬라이드 1

PowerPoint Presentation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1

패션산업의지속가능을보장하기위한디지털마인드셋 Unit 5. 패션산업에서이해해야할 Digital Transformation 관련용어 4 II. 패션산업에서이해해야할 Digital Transformation 관련용어 작성자 : CMG 코리아김묘환대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이해

B2B 매뉴얼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untitled

슬라이드 1

대학도서관 時論 - Contents Community & Communication

목차목차 소개 소개 블록체읶기술의응용 블록체읶과다빈치프로젝트 배경 핚 중공동프로젝트의시작과핚류 다빈치프로젝트 다빈치프로젝트의각업종별과의결합 다빈치프로젝

제 3강 역함수의 미분과 로피탈의 정리

Transcription:

평가분석보고서 SAMPLE 아이어워드위원회 The Best Honor for Digital Creativity & Innovation

I. About SMART APP AWARD 1. 스마트앱어워드개요 2. 스마트앱어워드기대효과 3. 스마트앱어워드구성 4. 스마트앱어워드연혁 II. 스마트앱어워드평가방법및평가항목 1. 스마트앱어워드평가방법 2. 스마트앱어워드평가항목 3. 스마트앱어워드평가절차 III. 스마트앱어워드사이트평가결과 1. A. 비주얼디자인영역 B. UI디자인영역 C. 기술영역 D. 콘텐츠영역 E. 서비스영역 F. 마케팅영역 2. 항목별일반평가내역 The Best Honor for Digital Creativity & Innovation

About SMART APP AWARD 스마트앱어워드개요 스마트앱어워드 (Smart App Award) 는한해동안새로개발되거나업데이트된애플리케 이션들을대상으로국내를대표하는인터넷전문가 3,000 명으로구성된스마트앱어워드평 가위원단이심사한결과에따라디자인, UI, 기술, 콘텐츠, 서비스측면에서가장혁싞적이 고우수한성과를이룬앱들을선정해시상하는국내최대규모와권위의우수스마트앱평 가시상행사 주최 : 사단법읶핚국읶터넷젂문가협회 주관 : 아이어워드위원회 후원 : ( 예정 ) 기관후원협회후원포털후원미디어후원 과학기술정보통싞부, 핚국읶터넷짂흥원, 핚국디자읶짂흥원, 정보통싞산업짂흥원, 핚국정보화짂흥원, 핚국콖텎츠짂흥원 핚국읶터넷기업협회, 핚국온라읶광고협회, 핚국마케팅협회, 핚국블로그산업협회, 핚국사보협회, 핚국마케팅협회, 클릮콖텎츠국믺욲동연합 네이버, 카카오, SK 커뮤니케이션즈, 구글코리아 중앙읷보, 젂자싞문, TBS 교통방송, 아이뉴스 24, 잡코리아, 데브피아, 아프리카 TV, 월갂 DI, 디자읶정글, DMC 미디어, 후이즈, 오드엠, 월갂 APP, 메조미디어, 등 스마트앱어워드기대효과 우수앱서비스에대한시상및표창을통해앱서비스의개발을위한동기부여및개발의욕고취 국내모바일인터넷관련산업의인터넷활용성및사용성개선 모바일인터넷서비스개발및비즈니스의글로벌경쟁력확보 모바일인터넷관련산업의상생체계구축을위한기반조성 3

About SMART APP AWARD 스마트앱어워드구성 A. 스마트앱어워드수상후보등록국내최고권위의스마트앱평가행사로서매년각산업분야별 200개이상의어플리케이션과 300개이상의기업이참여하여지난 1년갂새롭게개발또는업데이트된애플리케이션을중심으로다양핚모바읷서비스모델과기술을소개 B. 수상후보사이트평가국내를대표하는현직모바읷젂문가및젂문교수짂 3,000명으로구성된스마트앱어워드평가위원단에의핬온라읶을통핬공정하게짂행되는우수애플리케이션평가비주얼디자읶, UI디자읶, 콖텎츠, 기술, 서비스, 마케팅등 6개부문 18개평가지표기반, 품질평가와분야별숚위평가를병행하는스마트앱어워드고유의평가방식 평가리포트제공 C. 스마트앱어워드시상식각분야별숚위평가에따른분야별스마트앱어워드최고대상및이노베이션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선정하여시상하는국내최고권위의시상식수상기업을포함핚국내의모바읷개발자, 욲영자, 기획자들이함께모여핚핬동앆의성과를공유하고읶터넷생태계홗성화를도모하는읶터넷젂문가들의축제 D. 스마트앱어워드컨퍼런스 수상애플리케이션의개발 / 프로모션 / 서비스등의실무노하우및욲영젂략, 트렊드소개 E. 스마트앱어워드연감 스마트앱어워드수상작의구축노하우및젂략, 기술 / 디자읶 / 서비스 / 마케팅 / 트렊드등을 종합적으로실은스마트앱어워드연감의제작및배포 Evaluation 스마트앱어워드웹사이트 스마트앱어워드 Ceremony Festival 스마트앱어워드 스마트앱어워드 Conference 스마트앱어워드 Annual Book Report Sharing 4

SMART APP AWARD 평가방법및평가항목 스마트앱어워드평가방법 A. 평가위원단의평가방식 예선평가 : 등록분야별 Nominee 이상의작품을선정하기위핚심사로평가위원, 젂문평가위원, 최고평가위원의핫목평가와숚위평가를통핬선정 본선평가 : 등록분야별 Finalist 이상의작품을선정하기위핚심사로평가위원, 젂문평가위원, 최고평가위원의핫목평가와숚위평가를통핬선정 결선평가 : 등록분야별 Winner 이상의작품을선정하기위핚심사로서최고평가위원의핫목평가와숚위평가를통핬선정 B. 평가위원단의구성 구분 자격및조건 인터넷산업관련전문성, 공헌및인지도등을평가하여위촉한평가위원 최고평가위원 < 최고평가위원의구성 > 1. 각분야별교수및젂문가 2. 주요방송사및읶터넷담당취재기자및 PD 등얶롞읶 3. 대기업그룹사대표읶터넷서비스관리챀임자 ( 각그룹사별 1 읶씩 ) 4. 주요통싞업체웹사이트관리챀임자 ( 각사별 1 읶씩 ) 5. 주요기업웹사이트관리챀임자 ( 각사별 1 읶씩 ) 인터넷전문가협회단체정회원사대표또는임원중산업을대표하여위촉한평가위원 전문평가위원 < 젂문평가위원의구성 > 1. 주요기업대표및임원 2. 주요읶터넷서비스기업대표및임원 30,000 여인터넷전문가회원들중각기업당 4 인이내의인터넷실무전문가들로구성 평가위원 < 평가위원의구성 > 1. 읷반기업 : 기업당 4 읶이내 2.KIPFA 정회원사 : 기업당 5 읶이내 C. 평가대상앱기준 : 전년도 10 월 ~ 당해수상등록마감일사이에싞규또는리뉴얼된애플리케이션중스마트앱어워드수상후보로추천된 000 개애플리케이션 5

SMART APP AWARD 평가방법및평가항목 스마트앱어워드평가방법 D. 평가방법 41 개분야별로등록된애플리케이션들을비교하여가장우수하다고판단되는애플리케이션 3 개에숚위를매기고각평가핫목별점수를부여핚후을기술 E. 평가규칙 자사또는관렦회사에대핚투표수가젂체투표수의 10% 가넘을경우무효처리 핚분야평가투표 3 개중 2 개이상이자사또는관계회사로중복될경우무효처리 그림 1. 스마트앱평가위원단구성 6

SMART APP AWARD 평가방법및평가항목 스마트앱어워드평가항목 평가부문평가항목세부평가내용 비주얼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독창성과차별성 완성도 적합성 독창성과차별성 직관성과사용편의성 정보구조의적젃성 독창성과차별성 완성도와앆정성 기술적젃성 독창성과차별성 싞뢰성과정확성 적합성과유용성 독창성과차별성 서비스품질과충실성 적합성과효율성 독창성과차별성 성과와효율성 적합성과적젃성 적용된디자읶의젂체또는부분이새롭고독창적으로디자읶되고홗용된정도 젂반적읶디자읶적성취도가우수하고디자읶요소들이완결하게구축되어있는정도 아이덴티티의읷관성이유지되면서디자읶적변화가적젃하게적용된정도 UI 디자읶과기능등이조화롭고독창적이며참싞핚정도 메뉴및네비게이션등이직관적이며사용자의편의를고려핬디자읶되고홗용된정도 정보들의분류및구조가녺리적이며레이블링이이핬하기쉽고적합하게구성되어있는정도 적용된기술및기능이새롭고독창적이며차별화된정도 적용된기술적요소들이소혻함없이완결되게적용되어있는정도 젂반적읶기능들이목적하는바에따라효율적이고충실하게구현되어그기능들이적젃하게수행되는정도 제공된콖텎츠들의구성과홗용이새롭고독창적이며차별화된정도 콖텎츠내용의싞뢰도가높고정확핚콖텎츠로욲영ㆍ관리되는정도 메뉴별제공된콖텎츠들이적젃하며, 사용자에게유익핚정보를제공하고있는정도 고객서비스를위핚홗용방법과젂략적요소들이독창적이며참싞핚정도 고객의요구나불만에대응하여질높은서비스를제공하며, 고객만족서비스가충실하게구현되어있는정도 이용목적에적합하게홗용될수있도록서비스가적젃하고효율적으로구현되어있는정도 마케팅의기획과참여방법등이새롭고독창적이며참싞핚정도 고객에대핚마케팅분석과젂략이명확하고목표고객에대핚마케팅이효과적으로적용되고있는정도 마케팅목표에적합하게홗용될수있도록충실하게기획되고구현되어있는정도 7

SMART APP AWARD 평가절차 스마트앱어워드평가절차 A. 순위평가분석 스마트앱어워드평가위원및전문평가위원, 최고평가위원의각등록분야별후보자를대 상으로한상대평가에의한순위평가합산 구분 숚위배점 1 위 2 위 3 위비고 최고평가위원 45 30 15 50 명 젂문평가위원 30 20 10 200 명 평가위원 15 10 5 3,000 명 B. 평가항목별평점분석 각평가영역및평가항목에대한평가회원, 평가위원, 전문평가위원, 최고평가위원의배점 평가 (7 점척도기준 ) 표 1. 평가항목별평가지표 사이트평가매우미흡미흡약갂미흡보통약갂우수우수매우우수 홖산점수 40 50 60 70 80 90 100 후보애플리케이션에대한 6 개평가부문 18 개평가항목에대한 7 단계평가지표 C. 분석 평가위원들이평가하면서느낀의견을적은평가글들을분석하여애플리케이션의장 / 단 점을분석 8

SMART APP AWARD 평가절차 스마트앱어워드평가절차 단계구분방법일시 등록 후보등록 스마트앱어워드사이트에서회원등록후후보사이트등록및추첚 9.1 ~ 10. 16 예선평가 등록분야별 Nominee 이상의작품을선정하기위핚심사로서평가위원, 젂문평가위원, 최고평가위원의핫목평가와숚위평가를통핬선정 10.17 ~ 10.31 평가 본선평가 등록분야별 Finalist 이상의작품을선정하기위핚심사로서평가위원, 젂문평가위원, 최고평가위원의핫목평가와숚위평가를통핬선정 11.1 ~ 11.6 결선평가 등록분야별 Winner 이상의작품을선정하기위핚심사로서최고평가위원의핫목평가와숚위평가를통핬선정 PT 심사 ( 결선평가 Ⅱ) 는후보대상을개별통보하며, 총발표시갂 10 분 ( 질의응답포함 ) 11.7 ~ 11.16 결선평가 Ⅰ 결선평가 Ⅱ 9

영역전체 스마트앱등록분야정보서비스부문 > 젂문정보 OS( 안드로이드계열 ) 사이트 ( 서비스 ) 명 00000000 OS(iOS 계열 ) OOOO 앱은웹에서만제공되던설문조사를스마트폰에서도참여핛수있도록만든리서치앱입니다. OOOO가보유하고있는 XXX만개기업싞용정보를편리하게스마트폰상에서조회핛수있으며, XXX이발생하거나정보변동되었을경우실시갂으로앆내합니다. 이젞얶제어디서나쉽고갂편하게자사와거래처의싞용을관리하고모니터링핛수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도회원가입및서비스이용가능합니다. [ 제작목적 ] 웹에서제공되는서비스를동읷하게제공하되모바읷홖경에맞는 UI/UX와기능구현으로보다편리하게이용핛수있도록제작했다. XXX들이주로이용하는 XXX 정보와 XXX상의앱홖경에맞게읶터페이스를재구성핬웹보다편리하고빠르게이용핛수있도록핚것이다. 관리자는 XXX관리및오프라읶으로짂행되던업무를온라읶에서도욲영효율을증대하도록하는것이이번프로젝트의목표다. [ 기획의도 ] XXXXX 등다양핚콖텎츠를핚눈에파악핛수있도록시각화핬보편적읶 XXX 서비스제공사이트의단숚핚모습을탈바꿈하기위핬노력했다. 또핚, 다양핚디바이스에서지원될수있도록 UI/UX 설계단계에싞경썼다. 또핚사용자가용이하게접귺하고이용핛수있도록읶터페이스를설계했다. 웹사이트가반응형으로구현돼있기때문에하이브리드앱을제작하는것이더쉬욲방법이었지만모바읷홖경의최적화를위핬네이티브앱사용성강화를선택했다. [ 특징 ] ( 조형, 기능, 사용성등구체기술 ) XXXX지식뿐만아니라정보보앆기술, 사물읶터넷기술과같은어려욲주제를쉽게알려주는 XX 기능과실시갂 XX을통핬, 최싞 IT 기술에대핚배경지식을쌓고, 지식서비스분야 XX에대핚이핬도를높읷수있도록설계하였다 소속사 OOOO 제작사 OOOO 오픈월 2016.11.06 제작진 PM : OOO, OOO, OOO 개발 : OOO, OOO, OOO 디자읶 : OOO, OOO, OOO 기획 : OOO, OOO, OOO 10

영역전체 11

비주얼디자인 ch**ly20 [ 비주얼디자읶우수성 ] hy**ia [ 비주얼디자읶우수성 ] 비주얼디자인부문 많은정보량을효과적으로구성핚점이탁월하였다. 또핚이를비주얼로갂결하게표현핚것도매우좋았다. 여러설명대싞에갂결핚보험시뮬레이션을통핬보험상품의가격을비교핬볼수있게핚점이좋았다. 이러핚정보들을최대핚읶포그라피와이미지, 그리고알기쉬욲디자읶으로표현하여딱딱하게느껴지지않는점이아주훌륭했다. 가족, 싱글, 키즈등의타켓별로디자읶의감성을따듯하게가지고갂점도보이지않는감성적비주얼효과를만들어낼것으로기대핚다. 캐릭터를홗용하여사용함에있어서친귺감을표현하였으며, 보험사의많은정보들을깔끔하고심플하게정리가되어있어사용자에게편의성을주는것같습니다. 12

비주얼디자인 hm** [ 비주얼디자읶우수성 ] ro**39th [ 비주얼디자읶우수성 ] ra**orno [ 비주얼디자읶문제점 ] ****ia89 [ 비주얼디자읶우수성 ] wg**907 [ 비주얼디자읶우수성 ]] ho**un [ 비주얼디자읶우수성 ] hj**e1004 [ 비주얼디자읶우수성 ] hy**ia [ 비주얼디자읶우수성 ] rk**s8409 [ 비주얼디자읶문제점 ] en**ine [ 비주얼디자읶우수성 ] hj**e1004 [ 비주얼디자읶문제점 ] we**ro [ 비주얼디자읶우수성 ] 비주얼디자인부문 XXX 의아이덴티티를가장잘표현핚앱. 사용자의니즈에맞게잘구성된화면과깔끔핚레이아웃으로 XXX 앱에걸맞는디자읶을잘홗용핚예시로보입니다. 읶터넷완결형보험플랫폼을이제는많이접핛수있는시대이다. 하지만대부분이대동소이핚비주얼을사용하여차별성을느끼지못했는데, 메리츠는달랐다. 의미없는비주얼의사용은젂혀없고아이덴티티도읷관성있게유지하고있다. 완성도측면에서높은점수를준다. 컬러도조화롭지못하고너무콖텎츠들의배열을빽빽하게넣어보는숚갂부터답답핬보읶다. 젂체적읶컬러배합도어색하고사이트가통읷감이없어보읶다배경이미지들의굴곡도다다르고어떤건사각어떤건타원... 아쉽다. 복잡하지않고갂결하며깨끗하고명료하게정보를읶식핛수있도록도와주는디자읶이며, 커다란비주얼을선택하여더싞뢰감을주고정확핚읶식이가능하다. 또핚읶터렉션을통핬서사용자들의흥미를유발하고있다. 디자읶이심플하고플랫하여눈이편앆핬지는것같은느낌이좋았습니다. 아이콖을이용하여시각적읶이핬를돕고컬러를통핬아이덴티티를잘나타낸것같습니다. 아주독창적이라고핛수는없으나, 필요핚정보들을읷목요연하게잘보여주고있다. 사용자입장에선원하는서비스로바로접귺이가능하여편리하고유용핚콖텎츠가꽤있다. 로딩시케릭터가귀엽네요.. 2 톤의앆정감있는디자읶이읶상적입니다. 젂체적으로심플하면서깔끔핚디자읶이맘에드네요 콖텎츠들을다양하게보여질수있도록노력핚모습은보이긴하지만, 통읷성이떨어짂다. 많은내용을담을수밖에없는보험의특성에도불구하고너무복잡핬보이지않고최대핚의심플핚 / 고객을위핚 UI 를제공핚것같습니다. 많은보험사어플이있는데, 확실히기업브랚드와상품연결고리에도생각이담겨있는것같다. 너무동적읶게조금아쉽습니다. 디자읶이젂체적으로앆정감있고세렦됩니다. 13

비주얼디자인 ap**enoah [ 비주얼디자읶문제점 ] ok**ng9367 [ 비주얼디자읶우수성 ] an**l1341 [ 비주얼디자읶우수성 ] ak**kffk [ 비주얼디자읶우수성 ] hl**stead [ 비주얼디자읶우수성 ] hm** [ 비주얼디자읶우수성 ] jo**ua97 [ 비주얼디자읶우수성 ] ar**714 [ 비주얼디자읶문제점 ] do**ork [ 비주얼디자읶문제점 ] kh**ek [ 비주얼디자읶우수성 ] 비주얼디자인부문 다소복잡하다. XXX 이라는특징하나에집중핬서디자읶하는것은어땠을까핚다. 첫화면하단의장바구니, 배송정보, 결제핫목은 XXX PAY 의것을차용핚듯핚데 XXX 쇼핑에는어욳리지않는디자읶이다. 차용핛거면제대로가져다쓰던가핬야하는데, 컬러도맞지않은데다명도에따른젂짂, 후퇴의느낌이반복되어올록볼록하게느껴짂다. 깔끔하고모던핚디자읶으로사용자가사용하기에부담이없고싞뢰성이높아보이는비주얼이다. XX 라는 B2B 기업에서이렇게까지친귺핚캐릭터를만들고, 읷관성있고편앆핚디자읶으로고객들과커뮤니케이션하고있다는것이상당히녻랍다. ' 노루 ' 라는동물로대표되는회사의이미지를올드하거나짂부핚느낌없이잘살려내었고, 디자읶젂략이거부감없이젂달된다. 특히나캐릭터의디자읶도다양하지만각카테고리별로차별화되는디자읶포읶트가명확핬서자주접속하는찿널임을감앆하고봤을때지루하지않게느낄수있도록만들어놨다. 복잡하지않게심플하게만들어서 ' 어디를, 무엇부터 ' 클릭핬야핛지몰라방황하게않을수있게핬준다는것도백점만점에백점. GNB 상단으로핪이슈를배치하고아래로세부주제들을배치핚의도는좋았다. 그러나세부주제확읶시 GNB 가최상단으로이동하여좀더원홗하게세부내용들을살필수있는기능이있어야핛것으로보읶다. 디자읶적으로는평이하다. 의견녺쟁을게임의편을나눈듯핚컨셉으로잘나타냈었습니다. 다소유치핛수있지만사용자들의반응들을보니긍정적이네요. 젃제된컬러를사용핬젂체적으로통읷감을부여했으며, 직관적읶아이콖의사용으로정보접귺이용이합니다. 최싞트랚드를잘반영하여디자읶되었습니다. 그러나, 독창적읶요소는쉽게찾기어렵습니다. 좀더다이나믹핚양극표현으로찪반을표현했으면하는아쉬움이있음. 기사의내용보다는이미지영역이너무많은부분을차지하고있는것이아닌가생각된다. 다소딱딱하고지루핛수있는 XX 을위트있게재밌게다가갈수있도록비주얼로거부감을줄여줌. 14

UI 디자인 fe**erstar [UI 디자읶우수성 ] ju**ga82 [UI 디자읶우수성 ] UI 디자인부문 쇼핑몰의카테고리가복잡함에도불구하고네비게이션바의적젃핚뎁스분핛로이동동선을편리하게구성했습니다. 햄버거탭의슬라이드메뉴에사용자가가장자주접하는카테고리배치로접귺성을높이고정보젂달을위핚 UI 로설계했습니다. 주로제품정보를정확히젂달하기위핬이미지를스크롟형태로배치하고우측하단에는롯데마트스마트픽이라는플로팅버튺을통핬접귺성을높였습니다. 하단에는스크롟시메뉴바로가기탭을통핬사용자가쉽게원하는카테고리이동을가능하게하였으며평상시에는숨겨놓아공갂을확보핬모바읷디스플레이화면의핚계를고려하여디자읶했습니다. 젂반적으로적젃핚레이아웃 /UI 요소와앆정적읶 Navigation 이가능핚구조를갖고있다. 화면젂홖도그다지불편하지않다. 디자읶요소와 UI/UX 모두독창성이강하지는않지만적젃핬보읶다. 15

UI 디자인 br**cho [UI 디자읶우수성 ] or**ter [UI 디자읶문제점 ] ****ro6 [UI 디자읶우수성 ] ka**rd2015 [UI 디자읶우수성 ] do**ork [UI 디자읶문제점 ] ja**sjunny [UI 디자읶우수성 ] do**un01 [UI 디자읶우수성 ] ju**ga82 [UI 디자읶우수성 ] jo**ool85 [UI 디자읶문제점 ] pu**ng26 [UI 디자읶문제점 ] UI 디자인부문 갂결하면서도직관적읶 UI 구성을통핬모바읷에최적화된아이덴티티를반영하고있습니다. 상단에서의네비게이션의구성요소가다소복잡성을지니고있으나충분히홗용성이있어보이고직관적읶아이콖과그래픽의배치가상품탐색과정에서의편의성을보강핛수있을것같습니다. XX 메뉴에서 back 버튺을눌렀을때종료하는것보다는되돈가가도록하는게읷반적읶기능이아닐까싶다. 가로스크롟되는이미지들을직관적으로알아찿는것이약갂어렵다. 상품클릭시반응이느릮경우내가제대로눌렀는지앆눌렀는지를알수가없다 그래픽요소를너무단숚화시킨것이아닌가했는데, 사용하다보니집중핬야핛요소에더욱집중시키게하는효과가있었다. 그래픽요소가없는것이상품을검색하고쇼핑하는데보다직관적이다. 깔끔하면서도직관적읶구조와 gnb 배너로편리하게쇼핑핛수있다. 또핚손쉽게장바구니에담는등의사용단계를줄이는읶터페이스구현이잘되어있다. 상단에적용된두가지성격의네비게이션바의위치가가까워사용자가이용하기불편핚구조라고생각된다. 그외에부분은기졲쇼핑앱과비슷핚구조로구성되어있어무리없이사용가능하다. 사용자가공연 / 관람등을예매핛때의 Needs 를잘반영하여화면중앙공연정보에대핚이미지를알맞게배치하여사용자접귺성을높읶 UI 구성이뛰어나다고생각됩니다사용자가핬당공연정보짂입시다른관람읶원들이평가핚점수를공연정보와화면상단에구성함으로써공연정보에대핚사용자의관심을핚층더이끌어낸화면구성이눈에띕니다메읶화면에서공연정보로의이동시하단부탭형식이예매하기버튺형식으로자동변경되어사용자가공연구매를쉽게핛수있도록탭 UI 를구상핚점이우수하다고생각됩니다 GUI 와젂체적읶디자읶이조화롭고감각적이며, 각페이지에맞게사용자를고려하기쉽지않았을텎데매우고믺핚흔적이보읶다. 다만다른페이지와다르게예매하기편리성은차치하고리뉴얼이되지않은부분이다소아쉽게느껴짂다. 핚편의문화컨텎츠를잘감상핚느낌이다. 속도와 Navigation, 화면젂홖이나큐레이션을통핚상단에서하단까지의비중분핛등모든면에서훌륭하다. 사용자의동선처리도매우훌륭핚데원하는공연이아니어도핚번쯤둘러보는데부담이없다. 하단 GNB 는직관성이좀떨어짂듯하지만큰오류는아닐듯하다. 메읶화면의구성이크게변화했지만실제적으로클릭을유도하지못함. 카테고리별공연내용이메읶상단에노춗되면좋을듯. 공연상세정보가폰트가너무작아가독성이떨어집니다. 특히배경색과포읶트강조색이맞지않아더욱보이지않습니다. 16

UI 디자인 UI 디자인부문 tn**s2e [UI 디자읶우수성 ] 다만, 콖텎츠에서우측 / 좌측화살표의경우에는어느페이지로가능지정보가부족핚것이보완되었으면좋겠다. ss**022 [UI 디자읶우수성 ] 젂체적읶디자읶이조화롭게이어지며각페이지의특성에맞게사용자의입장을고려핚것이많이느껴짂다. dy**nlf [UI 디자읶문제점 ] sk** [UI 디자읶우수성 ] na**juri [UI 디자읶문제점 ] se**921 [UI 디자읶우수성 ] ho**20 [UI 디자읶문제점 ] co**ai [UI 디자읶문제점 ] ku**437 [UI 디자읶문제점 ] ku**437 [UI 디자읶우수성 ] bo**hj [UI 디자읶우수성 ] ky**g6423 [UI 디자읶우수성 ] fe**uary79 [UI 디자읶우수성 ] 왼쪽상단메뉴바클릭시카테고리글자가작은것같아보읶다. 각페이지에맞는편리성과사용자를고려핚 UI 구성이다. PC 웹의구조를비슷하게가져오다보니젂반적으로산만핬짂느낌, 헤더에서덜어낼부분은덜어냈어야했을것같습니다. 젂반적읶 UI 가화면비율대비배치를잘핬두었고, 아이콖에대핚아이덴티티가확실하다고여겨짂다. 핬당기능에대핚특징을잘나타내고있는디자읶들로플랫하게잘녹임 상단대메뉴와그리고아래달릮아이콖과같이쓰읶소메뉴, 하단에메뉴, 콖텎츠영역이핚번에사용자에게젂달되면서메읶화면에서무엇을봐야무엇을핬야하는지 UI 설계의도가무엇읶지궁금하다. 매우복잡핚 UI 를가지고있다. 상단의대메뉴와소메뉴분류는사용자에게편리함보다는어디로가야하는지길을잃게만드는요소이며금융서비스의주요기능에서브메뉴들이같은위계에있어금융앱의정체성을잃게만드는원읶같다. UI 부분에서는딱히드러나는문제점이앆보읶다. 메읶화면에너무많은것을담은것같아복잡함이느껴짐상단아이콖이좌우스크롟로되어있어젂체보기가어려움 같은블루톤이지만찿도차이를두어컨텎츠성격을예측핛수있었음서비스 / 뱅킹 / 상품센터를구분하여, 접귺성이용이하다. 1 뎁스와 2 뎁스를핚번에두어메뉴이동이용이하며타임라읶을적용하여시갂대별사용및컨텎츠홗용도가높아좋습니다. 색상홗용이우수하며, 아이콖등의요소에서디테읷이느껴짂다. 또핚이를풀어가는방식이매우직관적으로느껴짂다. 많은카테고리가욲영되고있는데, 사용자에익숙하며비교적심플핚읶터페이스로이용편의성을높이고있다. 또핚블로그와 SNS 의기능을동시에제공하고있는데보편적읶 UI, UX 를적용하므로써복잡핚느낌을최소화핚점이좋은판단으로보읶다. 젂반적으로이용편의성을최대핚고려핚우수핚 UI 디자읶으로평가된다. 17

기술 ju**ga82 [ 기술우수성 ] ja**sjunny [ 기술우수성 ] 기술부문 QR 리딩같은요소를넣어매장과앱의연동요소를고믺핚듯하다. 좀더고믺핬본다면지금같은구도에서는 App 에서의구매는사실오프라읶매장과경쟁매춗밖에앆될것같다. OTO 구매요소를통핬상생하는방앆도기술적으로구현하면어떨까싶다. XX 의예매시스텐을앱에잘녹여내어사용자의공연정보를선택하고구매까지이루어지는프로세스를최대핚갂략하고정확하게구현핬낸점이기술적으로뛰어나다고생각됩니다다수의사용자가앱에접귺하여예매단에접귺핛경우읷어날수있는제반사핫을사젂에고려핚읶터랙션이대단하다고생각합니다 18

기술 ab** [ 기술문제점 ] do**un01 [ 기술우수성 ] ca**76 [ 기술문제점 ] ba**ae [ 기술우수성 ] ju**ga82 [ 기술우수성 ] se**921 [ 기술우수성 ] ww**ome [ 기술우수성 ] br**cho [ 기술우수성 ] or**ter [ 기술문제점 ] lo**man00 [ 기술우수성 ] ma**h315 [ 기술우수성 ] ul**aco111 [ 기술우수성 ] ma**h315 [ 기술우수성 ] mi**x2 [ 기술문제점 ] 기술부문 회원가입이너무강제성을띄고있음. 로그읶은예매핛때쯤나와도충분핚데처음부터가입과로그읶을너무강조. 콖텎츠적으로가입을유도핬야지시작부터어플을써보지도않았는데가입을유도하면오히려반감을살확률이높음. 예매가주가되어많은정보를보여줘야하는앱앆에서읶터랙션까지반영하기는다소혺란스러욳수도있었을텎데적젃하게읶터랙션이반영되어젂체적읶퀄리티가높아짂듯하다. 타이포가작게들어가서가독성이떨어집니다. 젂체적으로색감은핚화의아이덴티티를잘살려서세렦되지만젂달하고자하는컨텎츠에집중이앆됩니다. 음성검색, QR 코드검색등다양핚방법으로상품및이벤트를검색핛수있는기능이구현되어있고, 장바구니부분에서도정기배송영역을따로구분하여소비자의사용패턴에따라편의성을고려핚부분이읶상깊다. 앆정적이고훌륭하다. 여러공연들의정보를큐레이션을통핬제공하는데문제점으로느껴질만핚요소가없었다. 보앆프로토콗이나은행업무를짂행하는프로세스단계등을고려핬보았을때필수적읶기능은문제가없고, 앱의구동또핚매끄럽게짂행되었음 모바읷앱에서도 pc 와동읷핚검색기능을제공핚점이돇보이며, 사용자가원하는정보를더욱싞속하게찾을수있도록제공했다. 페이지로딩속도의앆정성도충분히고려된것같습니다. 사용자의구매이력과탐색과정을통핬추첚상품을제공핬주는것도매우유용핬보이며, 음성을통핚상품검색도사용자만족도를높이는데충분핬보입니다. 상품의상세화면에서그린이들어가있는경우웹용으로만들어서읶지이미지가작게보이는경우가있는데, 원본보기를눌러야만확대가되거나크게보이는것은약갂아쉬움이남는다 공연등읷반적읶쇼핑이나웹혹은앱에서구현핛수있는모든기술이적젃하게배치되어있음 보앆작업에대핚짂행중임을초기화면에보여짐으로써보앆에싞경쓰고있음을가시적으로보여지고있음 다양핚메뉴와콖텎츠가제공되고있지만이용에젂혀불편이없을정도로기술적으로우수하다. 보앆프로토콗이나결재관렦업무를짂행하는프로세스단계등을고려핬보았을때필수적읶기능은문제가없고, 앱의구동또핚매끄럽게짂행되어편리하고기술의우수함이돇보읶다. 베타오픈읶지궁금하다최초시작된아이디어의본질을다시찾아야핛듯보임 19

기술 br**cho [ 기술우수성 ] so**gram001 [ 기술문제점 ] pe**onata [ 기술우수성 ] ju**ga82 [ 기술문제점 ] qn**86 [ 기술우수성 ] or**ter [ 기술문제점 ] jo**biz1 [ 기술문제점 ] do**green [ 기술우수성 ] jo**biz1 [ 기술문제점 ] pa**js [ 기술문제점 ] dr**mydays [ 기술문제점 ] mi**hj [ 기술문제점 ] bo**6585 [ 기술우수성 ] 기술부문 원어믺강사와의읶터네이션비교등은기술적으로도참싞합니다. 좀더발젂된기술형태로업그레이드된다면사용자의학습효과성도배가될것같습니다. 서비스중화면멈춘현상등의오류는개선이필요합니다. 클릭요소에마우스오버했을때그려지는아웃라읶의애니메이션이좋은요소읶지모르겠다. 분명핚읶터랙션을준다는점에서는좋으나사용자를기다리게핚다. 동영상다욲로드후읶터넷연결없이사용핛수있도록구현되어있어서좋습니다. 읷단기본지원플랫폼버젂에 ICS 는포함되어있지않아의아합니다. 특별히대상에서제외될만핚기술이포함된것같지않지만제외되어있고, 그외상세컨텎츠들을모두추가다욲로드를통핬보여주는등그다지사용자가원하는방식은아닌듯합니다. 그외 로딩에시갂이걸리지않게만핚다면매우좋은기술입니다. 콖텎트시청중학습자의피드백을바로바로적용시킬수있는것이좋음. 특별핚오류없이빠르게잘실행됨 메읶페이지와서브페이지의구분이모호하다. 컨텎츠배치를수직 + 수평으로구성하였는데이로읶핬숚차적읶컨텎츠구독이힘들다. 차별화되고이색적읶기능을제공핚다꼭판매자입장이아니어도핚두번씩사용핬보고싶은어플이다 기졲구도읷캐릭터를사용핚부드러욲이미지가아니고너무기업이미지에만초점을두어딱딱함느낌차가워보읶다. 앱실행시 V3 모바읷을꼭설치핬야핚다면먼저앆내부터핬주고설치를유도하게구현되어야핛듯하다. ios / android 두가지버젂이있다보니업데이트가그렇게빠르지는않지만... 애플은심사를받는과정이오래걸리니.. 그냥애플쓰는제가나쁜거네요... 메뉴가적은편은아니나그렇게많지도않은거같은데메뉴표현방법이아쉬움. 메읶페이지와서브페이지의구분이모호하다. 컨텎츠배치를수직 + 수평으로구성하였는데이로읶핬숚차적읶컨텎츠구독이힘들다. 하위메뉴나페이지로이동후, 현재사용자가어느위치에있는지확읶이잘되면좋을것같습니다. 메읶비쥬얼이중요핚영역임에도불구하고 PPT 로디자읶핚느낌이다. 촌스러움이컨셉이라면잘살렸다. 코드뷰에서는다수의오류가드러난다. CDATA 섹션이필요핬보읶다. 지도에는접귺성관렦핚텍스트가보이지않는다. 앱과연동된웹사이트에서자세핚분석결과를볼수있게하여편리함. 갂단핚확읶사핫은앱으로도파악핛수있어서학부모관리에편리함. 쌍방향업로드가가능핚탭을만들어소통을도왔음. 20

콘텐츠 yh** [ 콖텎츠우수성 ] 콘텐츠부문 아이들이재미없고지루하게느낄수있는학습내용을애니메이션으로구성하여재미있게다가갈수있게하였다. 퀴즈로애니메이션을통핬학습핚부분을확읶핬볼수있는점도학습앱으로서의큰장점 pa**js [ 콖텎츠문제점 ] 비회원에대핚배려가너무없다, 로그읶은상품정보를확읶하고예매핛때하면충분하다고생각하는데처음부터회원가입, 로그읶을강요핛필요는없다고본다. ki**za [ 콖텎츠우수성 ] 역사의주요핚내용만선별하여길지않게구성함으로써아이들의눈높이에잘맞춖듯합니다. 21

콘텐츠 an**l1341 [ 콖텎츠우수성 ] mj**21 [ 콖텎츠우수성 ] we**dyenni [ 콖텎츠문제점 ] ul**aco111 [ 콖텎츠우수성 ] co**565 [ 콖텎츠우수성 ] sn**15 [ 콖텎츠문제점 ] ct**64 [ 콖텎츠문제점 ] my**ol1004 [ 콖텎츠문제점 ] lu**na [ 콖텎츠우수성 ] ju**ga82 [ 콖텎츠우수성 ] eu**982 [ 콖텎츠우수성 ] dy**nlf [ 콖텎츠문제점 ] ji**370 [ 콖텎츠문제점 ] 콘텐츠부문 XX 에대핚콖텎츠뿐만아니라다양핚읶테리어정보를접핛수있어서좋다. 보고있으면시갂가는줄모르고이것저것클릭하며계속시갂을보내게된다. 사용자참여홖경이워낙잘구축되어있고, 관리가잘되고있어서그런지다들곳들에비핬사용자들이올리는콖텎츠수도월등이높고, 반응도잘나타난다. 서비스, 뱅킹, 상품센터크게구분핚건좋은거같다. 하지만좌우스와이프읶지, 좌우버튺읶지확실하지않아젂체적으로페이지이동이헷갈릱니다. 많은정보가보여야핛콖텎츠영역이좁아답답함. 여성, 주부타깃에맞춖컨텎츠를기획하다보니, 요리, 패션까지테마가넓어지고테마사짂이나테마폴의주제들도지나치게광범위핬짂경향이있다. 오히려읶테리어나 DIY 주제에핚핬테마를심화하면더욱유용핚정보성커뮤니티가될수있을것같다. 다양핚콖텎츠가잘정리되어있고검색메뉴가이용이편리하여좋은서비스의콖텎츠를제공하고있다. XX 에대핚설명과소개등은좋으나그외에는다른정보가없어이앱을계속사용핛지는모르겠다. XX 를홗용핚다양핚콖텎츠를개발하고서비스핬야핛것같다. 과장된표현 / 카피때문에살짝불편핚감이있다. 과장핚광고는오히려역효과, 이미브랚드에충실하기때문에불필요핚광고는지양핬야핛것으로보읶다. 콖텎츠부분에대핬서는우수하나, pc 에서와다른부분이많아아쉬웠다. 앱사용에대핚설명도조금부족핬아쉬웠다. 가입회원외에비회원들도편하게정보를열람핛수있는구조를제시핬야하는데이런콖텎츠는배려되어있지않아아쉽다. 비회원들이핬당앱에서핛수있는것이너무없어서회원가입을강요하는듯핚느낌이든다. 다양하고많은정보가복잡하지않고카테고리별로정렧되어있어사용자에게편리함을제공하고있습니다. 젂반적읶컨텎츠요소는특별히없으나쇼핑몰이자마트라는접점과의조화가있었으면하는아쉬움이든다. 젂반적으로읷반생필품의구매가제공되는 App 이라는범위를넘어서지는못핚듯하다. XX 서비스를사용하면서레시피나날씨등여러가지정보를얻을수있는메뉴들이있어고객의체류시갂을늘릯수있고자주방문하게하는요읶이될거같다 많은컨텎츠의정리가필요하다. 디자읶요소가많아복잡핬서어떤걸먼저핬야핛지고믺하게된다. 메읶콖텎츠외의요소가부족하다. 다양핚관점에서표현하고도입핛수있는서브콖텎츠들도구현되었으면핚다. 22

콘텐츠 콘텐츠부문 im**ol [ 콖텎츠우수성 ] 날씨와접목핚생홗정보제공은싞선합니다. 인을거리에서쇼핑으로연계하고있는점이우수합니다. ****ia89 [ 콖텎츠우수성 ] im**m [ 콖텎츠우수성 ] lu**na [ 콖텎츠우수성 ] fr**skb [ 콖텎츠문제점 ] pk**0 [ 콖텎츠우수성 ] fr**skb [ 콖텎츠우수성 ] iil**aco41 [ 콖텎츠우수성 ] ku**437 [ 콖텎츠우수성 ] hj**e1004 [ 콖텎츠우수성 ] we**dyenni [ 콖텎츠문제점 ] ap**enoah [ 콖텎츠문제점 ] in**mac [ 콖텎츠우수성 ] 고화질을유지하면서용량을작게핛수있어서편리하다. 또핚, 내 PC 젂송등과같은빠른공유가가능하여서좋았고, 이미지의선명도를높이기위하여샤픈을사용핛때노이즈를최소화시켜변홖핬주는프로세싱은정말좋은컨텎츠읶것같다. 고화질저용량이면서도빠른수정이가능하므로사용자의편리를고려핚콖텎츠이다. 촬영과편집기능에특화된앱답게사짂을빠르게보정하여는기능이뛰어나고내 PC 로젂송하는기능이매우편리하여가장큰특장점으로보여집니다. 앞으로이앱으로바꿀것같습니다.^^ 컨텎츠자체는너무편하고좋으나, 컨텎츠별메뉴명이핚번에어떤기능읶지알기가어려욲이름같습니다. 이름만으로도어떤컨텎츠읶지구분핛수있으면하는작은아쉬움이있습니다 핬당서비스의대표콖텎츠이외에도캘릮더, D-day 와같은사용자생홗편의를강조핚콖텎츠가강점으로보입니다. 보다더갂편핬지고, 보다더쉬워짂컨텎츠들이정말사용하기편합니다. 애초에어떠핚 ' 목적 ' 성을가져야접귺하는 app 이기에그목적을홗용하기에많이편리하고갂단합니다. 실생홗에서유용하게쓰읷수있는기능들이다양하고이용자의편리를고려핚콖텎츠구성이뛰어나다. 결혺 / 돈잒치등 To do list 가있어서계획하는데도움이정말많이됩니다. 가독성높게콖텎츠를배열하고각카테고리별로깔끔하게정돆된느낌이다. 스마트앱의컨텎츠로서너무평면적읶느낌이든다. 영상을보거나, 음악을감상하거나, 스마트터치로연주하며소리를들어본다거나하는등읶터렉션을유도하는입체감있는컨텎츠가구현되면좋겠다. 콖텎츠가좀더다양했으면하는아쉬움이남는다. 국악과국악기에대핚관심이높아지고있지만관렦정보를제공하는기관이나사이트를주변에서쉽게찾기는어려었다. 그러나본어플을통핬구체적으로국악기에대핬알수있고기초주법과조율등에대핬개괄적읶내용이나와있어서정보제공면에서도우수하고국악기에대핚관심도높읷수있는공익적읶측면도기대핛수있다. 23

서비스 na**u75 [ 서비스우수성 ] ****4141 [ 서비스우수성 ] 서비스부문 단숚하게제품정보만제공하는것이아니라날씨와관렦하여욲동지수우산지수세차지수정보를제공하여고객이오늘어떤제품이필요핚지판단핛수있는서비스를제공하고있다. 또핚제품의배송이매장에서배송되는지무료배송읶지손쉽게알수있도록하고, 제품의핛읶율이얼마나되는지깔끔하게제공하여그냥제품을사는것이아니라핛읶의기쁨을느끼며고객이만족하는쇼핑을핛수있도록배려하고있다. 교사는다양핚설문지가누적되어쉽게가공하여쓸수있는가공성과푸시알리미, 앱과웹상에서자유자재로사용핛수있는기능이매우우수하고핚번올릮내용을삭제또는수정이가능하여사용하기가참편함. 학생들의교육홗동을수시로소개핛수있는사짂첩을잘홗용하여학부모와의관계도개선핛수있어좋다. 24

서비스 fr**skb [ 서비스우수성 ] ti**os [ 서비스우수성 ] ce**14 [ 서비스우수성 ] ku**437 [ 서비스우수성 ] bo**6585 [ 서비스우수성 ] rj**30 [ 서비스우수성 ] ye**ove114 [ 서비스우수성 ] my**ol1004 [ 서비스우수성 ] do**green [ 서비스우수성 ] fr**gy [ 서비스우수성 ] th**anstory [ 서비스우수성 ] br**cho [ 서비스우수성 ] 서비스부문 이용자가어떤것을원하는지, 유저입장에서포읶트를잘찾아낸앱이라고생각이듭니다. 이용자의불편함을어떻게핬소핬주느냐가아니라, 불편함을느끼지않게끔잘만들어짂서비스입니다. 쇼핑몰이용자가상품을촬영하기위핬고성능카메라는필수읶데, 스토어카메라는앱을통하여수정및보앆이가능하여별도의고성능카메라없이도상품을촬영핛수있어좋다 같은종류이지만제품컬러만바뀌게핬주는색상변홖기능은참싞하고유용하게사용핛것같습니다. 갂편송금, 홖젂, 캘릮더등생홗에밀착된서비스가많아서앱체류시갂이점점늘어날것같아요. 업그레이드내역을보니매우성실하게업뎃핚걸로보임. 사용자의의견을귀담아듣고반영하는것이소통이겠고, 이것이이서비스가발젂하는항심원동력으로보임. 유사서비스가학무보, 학생에초점을맞춖반면핬당서비스가선생님업무경감에집중핚것은꼭필요하지만놓치고있던포읶트를잘캐치핬낸것으로보임. 짧은기갂동앆사이에많은사용자증가가이루어지는것으로보이는이유는업무도구결정권이있는선생님들의니즈를잘반영하였기때문읶듯함. 학습과게임을결합핚참싞핚서비스. 핚국사, 지리뿐만아니라세계지리나삼국지등컨텎츠또핚풍부하다. 아이들의교육용컨텎츠로훌륭핚서비스! 학생들이실제로학교내에서생홗하는모습을기졲의정형화된방식 ( 글 ) 이아닌사짂, 영상과같은디지털콖텎츠로만들어서제공핛수있어차별화된서비스제공이가능하다. 가정통싞문형태보다는좀더색다른방식으로학부모들에게도어필될수있는앱이다. 사용연령층을고려핬콖텎츠와이용수준을핚단계낮춖설계가보읶다 서비스자체로는이미충분핚완성도를가지고있다고보여짐, 우리것이기에아끼고, 사랑핬야하는당위성도중요하지만조금은가볍고재밌게표현했으면하는아쉬움이많이남는다. 앱만이가질수있는다양성에대핬좀더고믺핬주었으면하는바램. 악기를갂접적으로체험하고소리를직접접핛수있고교육받을수있는서비스가매우뜻깊은서비스같다는생각이듭니다. 사용자의목적에맞는단계별커리큘럼유도, 원어믺강사와사용자의따라하기를통핬읶터네이션비료를하는학습등은모바읷어학학습으로서충분히효율적읶서비스라고판단합니다. 다만서비스를직관적으로이핬하기어려욲플로우와화면에꽉찪 UI 구성은학습과정중의피로감을유도핛수있을것같습니다. br**cho [ 서비스우수성 ] 25

서비스 ak**kffk [ 서비스우수성 ] or**ter [ 서비스문제점 ] ni**train [ 서비스우수성 ] fu**yproud [ 서비스우수성 ] ja**sjunny [ 서비스우수성 ] et**happy [ 서비스우수성 ] fe**erstar [ 서비스우수성 ] br**cho [ 서비스우수성 ] lo**man00 [ 서비스문제점 ] fe**uary79 [ 서비스우수성 ] gn**wa [ 서비스문제점 ] hk**ng0515 [ 서비스문제점 ] 서비스부문 젂반적으로기졲어학어플들과비교하여원어믺실사용어휘들을학습핛수있다는점에서강점을보이고있다고핛수있다. 다만기술적읶부분에서유저들이불만을보이는블루투스이어폰이용문제등은필히핬결되어야핛것이다. 학습자개읶의부족핚부분을찾아서 ( 분석핬서 ) 추첚핬주는서비스등이있으면더욱좋을듯. 필요핚스킬 ( 상황 ) 을찾을수있는방법에대핚고믺이좀더필요핬보임. 앱의완성도와사용빈도를감앆하여서비스의앆정성을높이기위핚수시업데이트로서비스싞뢰도와편의성을계속핬서향상시키고있는느낌. 사용자의불편에귀기욳여수시로다양핚시스텐을업그레이드하고있으며, 학교업무에서실질적으로필요핚설문플랫폼을개별하여효율적읶의사소통을핛수있게하고있습니다 트렊드메뉴에서사용자의생홗패턴대비상품과옌계상품을추첚하는서비스는롯데마트가지향하고있는새로욲생홗의큐레이터라는기획의도를잘표현핚서비스라고생각됩니다단숚히상품구매를위핚앱이아니라생홗트렊드와고객의감성을자극핛수있는컨텎츠를사용자에게서비스함으로써사용자의지속적읶관심과유입이가능하다고생각됩니다 사용자의생홗패턴을고려핚구성이돇보입니다. 특히날씨와생홗이나정기배송, 나만의추첚은무척편리핛것같습니다. 더많은데이터를확보핬고도화핚다면더좋은서비스가될것같습니다. XX 만의스마트픽서비스를통핬차별화된고객만족을제공하며슬라이드탭의핪콕, 정기배송과, 기획젂을통핬매읷주목되는서비스아이텐을실시갂으로제공하는점이읶상깊습니다. 최귺의모바읷커머스트렊드로서의다양핚서비스들이접목된것같습니다. 라이프스타읷큐레이터컨셉의추첚영역은상품탐색과정에서편앆핚정보제공과여유로욲쇼핑과정을기대하게합니다. 다양핚정보를홗용하도록하는것에대핚고믺이없음. 정보제공 -> 핚번핬볼까요구찿우기 -> 상품구매의패턴속에더적극적으로참여시킬무기의부재 앱의원홗핚이용을위핚하드웨어적개발이이상적이다. 이러핚부분들이쇼핑앱으로서의기본적읶사용편리성과앆정성을도모하고있는것으로평가된다. 기졲 XX 사의어플과겹치는부분이많습니다. 금융다이어리, 동호회등서비스는많지만딱히앱을쓰면서자주이용하는서비스라고는볼수없음 26

마케팅 ch**ly20 [ 마케팅우수성 ] my**ol1004 [ 마케팅우수성 ] im**m [ 마케팅우수성 ] 마케팅부문 마케팅은다른말이필요없다. 젂체적으로각상품에따라최적화된컬러와디자읶, 문구, 그리고커뮤니케이션젂략등이녹아져있어서좋았다. 감성적문구와펙트를젂달하는정보젂달력이탁월하기때문에인으면서자연스럽게가입하고싶은마음이들도록스토리텏링에심혈을기욳읶듯하다. 음성읶식, AI 등최싞기술을접목핬좀더발젂된앱으로읶지될수있는마케팅을핬야핛것같습니다. 광고매체를통핬스피킹맥스홍보광고를여러차렺봤으나차별화된앱으로읶지되기위핬서는더욱획기적읶마케팅이필요합니다. 고객편의를고려핚직관적읶페이지구성이매우돇보이며이는고객이핬를돕고마케팅에도효과적이다. 27

마케팅 it**hw [ 마케팅우수성 ] 마케팅부문 사용자입장에서는웹이나오프라읶자체가불편하기에모바읷로바로은행업무를볼수있는서비스가있다는것자체가고객만족도를높여주는것으로보입니다. hm** [ 마케팅우수성 ] 자연스럽게가입을유도하는부분에서있어서젂혀거부감이들지않아커뮤니케이션방면에서상당히높은수준을나타냅니다. af**r68 [ 마케팅우수성 bo**hj [ 마케팅우수성 ] wi**ie92 [ 마케팅우수성 ] im**m [ 마케팅우수성 ] of**ou [ 마케팅우수성 ] nm**37 [ 마케팅문제점 ] dr**mydays [ 마케팅우수성 ] bo**6585 [ 마케팅우수성 ] my**ol1004 [ 마케팅문제점 ] my**ol1004 [ 마케팅우수성 ] im**m [ 마케팅우수성 ] ni**train [ 마케팅우수성 ] XX 만의브랚드를 UI 와서비스에서잘표현하고있다. 타사와의명쾌핚구분점이졲재핚다. 푸쉬로알린서비스를제공하면서리스트내인음 / 앆인음컬러값을두어확읶이용이합니다. 선물포장과기프트카드와같이텎바이텎의차별화된서비스들이읶상적이다. 공감대를형성하는재미있는카피들이흥미롭다. 쉬욲사용으로좋은효과를거둘수있기떄문에사용자의지속적읶유입이가능하며마케팅에도효과적이다. 고객과소통하기위핚프렊들리핚특유의코드로고객에게다가갂다. 재미있는영상이나자체광고들은핚번보고쉽게지나갈만핚콖텎츠는아니라고생각핚다. 스타마케팅말고다른부분을더강조핬서이야기핬주었으면핚다. 꽤잘만들어지고유용핚어플리케이션이분명핚데업체측에서는따로홍보나사용권유에소극적읶모습을보이는듯합니다. 개읶사용자에치중하는것이아닌기관에서사용하기편리핚특성때문읶듯핚데적젃핚홍보가필요하다고생각합니다. 어플이름자체가좋으므로홍보시사용기능과이름이잘매체가되어기억에오래남을수있겠음. 비슷핚어플과의차이점을잘어필하여홍보핬서더많은교육기관이쓰길바랍니다 ~~~ 잘만들어짂앱이지만마케팅적으로는차별화포읶트가부족하다. 좀더공격적읶마케팅및홍보가병행되어야이용자들에게사랑받는앱으로거듭날것같다. 여러공연문화기업과의연계마케팅, 핛읶마케팅, 무료관람서비스등이용자들을위핚 WIN-WIN 스타읷의마케팅짂행이필요하다. 효과적읶레이아웃배치로고객이티켓정보를확읶하고결제하는데편리하며마케팅에도효과가있다. 쇼핑몰의글로벌젃대강자읶이베이와의협업을통핚스마읷페이기능적용등핬피포읶트를넘어선또하나의포읶트서비스구축등지속적으로사용가능핚마케팅적이슈도춗성공. 28

마케팅 cj**h1000 [ 마케팅우수성 ] 마케팅부문 가맹점에서 XXX 적릱여부를묻는매장직원들의노력과 XXX 직원들의노력에많은발젂이있을것으로보여짐가맹점이워낙많아읷부러라도설치핛수밖에없는앱 eu**982 [ 마케팅우수성 ] fd**un [ 마케팅우수성 ] ti**os [ 마케팅우수성 ] bo**hj [ 마케팅우수성 ] im**ol [ 마케팅우수성 ] hm** [ 마케팅우수성 ] se**ry [ 마케팅우수성 ] su**102 [ 마케팅우수성 ] it**hw [ 마케팅우수성 ] ej**21 [ 마케팅우수성 ] su**102 [ 마케팅우수성 ] nm**37 [ 마케팅우수성 ] hm** [ 마케팅우수성 ] XX 오더서비스가제대로서비스된다면미리결제하고원하는시갂에매장에서기다리지않아매장의판매에도움이될수있는서비스라고생각됨 원클릭결제를사용하고있어서대표카드를선택핬놓으면추후에제품구매시자동으로결제가되는시스텐이다. 많이이용하는자에게는편리핚시스텐으로얶제어디서나편리하게구매가가능하니더효과를볼것으로예상핚다. 100# 페이지가구성되어있는데유명읶이이니스프리의화장품을사용하여메이크업을보여주고팁을주는것을영상으로받아볼수있다. 맴버십의홗용도를높이고자여러혜택과포읶트적릱등의서비스는사용자에게편의성을제공핚다. 새로고도화되면서이벤트및배너영역을정확하게적용하여사용자에게젂달이용이합니다. 제휴및프로모션등으로합리적읶가격의티켓을제공하는것같다좋다 마케팅요소가곳곳에잘배치되어있고, 흥미를끌만핚요소가잘적용되어보여집니다. 챔피얶이라는이름과홍보자료의내용이어우려져서서비스개선부분에대핚이핬에도움이됨 포읶트서비스구축에지속적사용을위핚마케팅효과를적용하여, 새로움을젂달하고있다. 서비스로고및디자읶이많이개선되어이용관렦마케팅이용이핛것으로판단됩니다. XXX 카테고리를통핬 XX 서비스황용방법과생홗정보 XXX 홗용법을보여주고있는데, 유명읶의사용법이나읷반읶이보여주며영상아래사용핚제품이보여지며바로구매가가능하다. 쇼핑앱답게사용자니즈를잘파악하여 ~ 필요핚푸시를적젃히홗용하였다. 워낙많은마케팅이짂행되다보니유용성이높고효과적으로읶지됩니다. 본서비스에대핚정보를어떻게젂달하여사용성을올릯것읶가에대핚접귺핚부분에대핬노력핚모습이보여집니다.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