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01. 비스킷소개 Part 02. 왜비스킷인가? Part 03. 보너스정책및 FAQ Part 04. 제작가이드
Part 01. 비스킷소개
시장환경 -2017 년모바일트렌드 모바일 only 의시대 생활곳곳에모바일라이프가일상화되고있습니다. 모바일라이프관련기사
시장환경 -2017 년모바일트렌드 매체접촉률에서도모바일은지상파 TV 다음으로가장많이접촉하는매체로자리잡았습니다. 일주일간 10 대매체접촉률 [ 전체응답자 5,000 명, 단위 : %] 2015 년 98 98 2016 년 87 87 93 79 72 69 9 7 30 35 33 29 15 15 21 17 24 20 지상파 TV 케이블 TV 위성방송 IPTV 라디오 DMB 모바일인터넷 PC 인터넷신문잡지 2016 소비자행태조사보고서 (MCR) * 유료방송 ( 케이블 TV, 위성방송, DMB) 은종합편성방송접촉률포함 * 잡지는 3 개월기준접촉률
시장환경 -2017 년모바일트렌드 특히젊은세대일수록모바일이용에더적극적이어서 10~30 대의모바일평균이용시간은동세대의 TV 이용시간을추월하였습니다 연령 / 세대별매체일평균이용시간 ( 분 ) [ 전체응답자 5,000 명, 단위 : 분 ] 지상파 TV 케이블 TV IPTV 모바일인터넷 PC 인터넷신문 13-18 183 77 49 269 110 2 19-29 674 217 110 68 753 260 158 3 30-39 274 114 79 224 129 10 40-49 305 123 73 167 102 12 50+ 339 143 54 113 61 61 코바코, 2016 소비자행태조사보고서 (MCR)
모바일온리의시대모바일환경을잘이해하고디자인된모바일이강한동영상매체가필요한상황
비스킷소개 비스킷은우리가일상생활에서밀접하게사용하는다양한서비스를매체풀로하고있으며, 각서비스특성에맞게최적의광고를노출시킬수있는시스템환경을구축하였습니다. 사용자는본인의모바일라이프스타일에맞는서비스를이용하면서광고를수용적으로시청하게됩니다.
비스킷개요 모바일환경에최적화되어디자인된! 모바일이강한동영상광고플랫폼입니다. 2 억건 제휴모바일앱의총다운로드수 2 억건 남성 45% 여성 55% 10 억뷰 3,300 만 월간비디오시청조회수 10 억회 MAU 3,300 만 ( 국내스마트폰사용자수의약 90% 커버 ) 비스킷현황데이터. 2017 년 1 월기준
사용자구성 MAU 3,300 만명으로국내스마트폰사용자의 90% 를커버합니다. 모바일순이용자비교 Youtube facebook 모바일트래픽규모 평균선 SMR D 플랫폼 모바일접점의규모 코리안클릭 ( 모바일순이용자데이터 / 2017 년 1 월기준 ) 모바일접점의규모 : 모바일순이용자수와모바일매체개수를합산한것을의미 트래픽규모 : 동영상컨텐츠시청횟수
사용자구성 여성 55%, 남성 45% 로구성되어있으며, 특히 Z, Y, X 세대의비율이높습니다. 여성 40% 남성 60% 여성 55% 남성 45% 여성 40% 남성 60% 16.80 3.64 11.20 2.94 9.62 11.60 8.02 12.30 10.08 8.96 10.10 8.37 7.52 4.50 6.83 youtube viscuit facebook 4.67 4.01 2.80 5.70 10.00 11.46 10.50 11.62 Z 세대 : 1995 년이후출생한 19 세미만의청소년 Y 세대 : 1982 년부터 2000 년사이에출생한세대 X 세대 : 1965 년 ~1976 년사이에출생한세대 12.60 15.90 14.40 13.32 14.01 14.29 13.95 코리안클릭데이터, 2017 년 1 월기준
비스킷주요매체 프리미엄모바일서비스를포함한국내최대의모바일매체제휴풀을보유하였습니다. 비스킷주요매체리스트 ( 총 100 여개의모바일매체보유 ) 잡플래닛옥수수스마트 DMB 아프리카 TV JTBC 뉴스 YTN 뽀로로 TV 300 만 MAU 50~100 만 DL 1,000~5,000 만 DL 1,000~5,000 만 DL 1,000~5,000 만 DL 100~500 만 DL 100~500 만 DL 100~500 만 DL 11번가 OK 캐시백 후후 CLIP L 포인트 BC 카드 M 포스트 1,000~5,000만 DL 1,000~5,000만 DL 1,000~5,000만 DL 500~1,000만 DL 500~1,000만 DL 100~500만 DL 500~1,000만 DL 배틀코믹스 스코어센터 콩메신저 커피에반하다 재배소년 애플트리 노티투미 100~500만 DL 100~500만 DL 50~100만 DL 10~50만 DL 10~50만 DL 10~50만 DL 100~500만 DL Mobile App Mobile Web PC DMC 미디어, 버즈빌, A-Plus 의제휴로제공되는매체가포함되어있습니다.
비스킷광고형태 비디오광고가수용할수있는다양한광고형태를제공합니다. ( 이러한복수의접촉점을통해서더많은사용자들에게효과적인광고시청경험을제공할수있습니다.) AD Type of Viscuit pre-roll video lock-screen video interstitial video >> 동영상보기 Skip Skip CLICK 노출스크린 : PC & Mobile 과금조건 : 15 초이상시청또는연결버튼클릭시 노출스크린 : Mobile 과금조건 : 영상재생완료시 (completed view) 노출스크린 : Mobile 과금조건 skippable: 15 초이상시청또는연결버튼클릭시 non-skippable: 영상재생완료시 (completed view) 비스킷은 PC 영역도지원합니다. 캠페인유형과목적에따라지원되는광고형태가다를수있습니다.
비스킷타켓팅 다양한타겟팅을지원하여광고주가찾는목표수용자에게적시에효과적으로광고를게재할수있습니다. 항목별 10% 할증 항목별 20% 할증 항목별 30%~50% 할증 카테고리 시간 / 요일 지역 통신사 디바이스 컨텐츠및앱카테고리기반타겟팅 특정시간이나특정요일타겟팅 시 / 도 / 군 / 구타겟팅 SKT / KT / LGU 타겟팅 제조사 / 모델타겟팅 Demo OS ADID App 관심사 성별 / 연령 / 혼인상태타겟팅 AOS / ios 타겟팅 GAID / IDFA 타겟팅 특정앱설치유무타겟팅 3,000 만 DMP 관심사분류타겟팅 기준단가 : CPVC 50 원 (Cost Per View & Click / non-targeting 기준 ) 예 ) 20 대남성 AOS 사용자타겟팅 : 할증율 30% (CPVC 65 원 ) 노출스크린별 (PC/Mobile), 광고형태별 (pre-roll, interstitial, lock-screen) 로지원되는타겟팅항목이다르므로사전에담당자와의별도협의를거쳐진행필요
Part 02. 왜비스킷인가?
광고효과 타사대비최대 8.5 배높은완료시청률과최대 26 배높은반응율을나타냅니다. VTR 비교 (30 초기준 ) CTR 비교 3.7 배 45.25% 2.8 배 8.5 배 26 배 3.15% 3.5 배 18.5 배 12.2% 16.2% 5.32% 0.12% 0.9% 0.17% 비스킷의 60 초영상평균완료시청율 (100% 기준 ) 은 42.12%. 광고형태별 (Pre-roll, interstitial, lock-screen) 집행비중에따라 VTR 차이가날수있으며그범위는 30% ~ 60% 사이 비스킷의광고영상시청중혹은시청완료시클릭율은 3.15%. 광고형태별 (Pre-roll, Interstitiatl, Lock-screen) 집행비중에따라 CTR 은차이가날수있으며평균적으로 2.5% ~ 7.0% 사이
광고효과 비스킷은유입되는세션의질이타영상매체대비월등히좋습니다. 동일조건에서의광고효과비교 동일조건하에서유입세션의수가같을경우, 유입세션의이탈율은낮고페이지이동수와평균이용시간은높게나타남 D**** Viscuit 유입세션의수이탈율페이지이동수평균이용시간 유입세션의수 : 사이트에들어오는사이트접속자수 이탈율 : 사이트접속자가사이트에접속했으나다른페이지로이동하거나정보를얻지않고그냥나가는비율 페이지이동수 : 사이트접속자가사이트에접속해서정보를얻기위해다른페이지로이동하는수 평균이용시간 : 사이트접속자가사이트에접속해서이용하고사이트를나가기까지걸리는시간
예산전환에따른광고효과비교 예산의 15% 를비스킷으로전환했을때모든광고지표의효과가높아집니다. 예산전환에따른비스킷광고효과비교 ( 예산 1 억기준, 매체단독집행시와비스킷믹스시효과비교 ) 유투브, SMR, 페이스북을각각단독으로집행했을때와예산의 15% 를비스킷으로전환했을때의비디오효과비교 시뮬레이션및집행데이터분석결과비디오예산의 10%~20% 를비스킷으로집행했을때동일예산대비 2.7% 이상의 reach 가확장되었음 분석결과여성을타겟으로하는제품과서비스의캠페인이일반캠페인대비 7% 더좋은효과가나타남. 시뮬레이션및집행데이터분석 ( 예산 1 억기준 )
집행광고주 다양한광고주가비스킷을통해효과를검증하였습니다.
Part 03. 보너스정책및 FAQ
보너스정책 장기청약광고주및집행금액별보너스정책 집행광고비별보너스테이블 광고청약기간별보너스테이블 금액 1 천만원이상 2 천만원이상 3 천만원이상 5 천만원이상 기간 3 개월이상 6 개월이상 9 개월이상 12 개월이상 보너스율 5% 10% 15% 20% 보너스율 5% 10% 20% 30% 상기집행광고보너스테이블은집행금액을기준으로책정되며광고청약기간별보너스테이블과합산됩니다. 단, 광고청약기간별보너스가추가될때에는청약기간의월평균금액으로환산되어집행광고비보너스가책정됩니다. 예 1) 1 개월 3 천만원집행시보너스율 : 15% 적용예 2) 3 개월 3 천만원집행시보너스율 : 10% 적용 (3 개월청약 5%, 월평균 + 1 천만원 5%) 예 3) 월 2 천만원 6 개월장기청약시보너스율 : 20% 적용 ( 월평균 2 천만원 10% + 6 개월청약 10%) 상기보너스테이블은광고주단위로적용됩니다. ( 동일광고주의하위브랜드의광고비도합산되어보너스적용됨 ) 단, 청구월이동일하고단일미디어렙또는단일대행사를통해청약된경우에만인정됩니다. 중도취소시는공시단가기준으로재정산하여청구됩니다. 상기보너스테이블은상황에따라조정될수있습니다.
FAQ Q. 비스킷과금기준은무엇인가요? A. 스킵광고의경우 15 초이상영상을시청하거나 15 초이내클릭시과금되며, 논스킵광고의경우영상시청완료시과금됩니다. Q. 최소집행금액은어떻게되나요? A. 500 만원입니다. Q. VTR 산정시 view 카운트의기준은무엇인가요? A. 스킵광고는 15 초이상시청시, 논스킵광고는시청완료시 view 카운트에포함됩니다. Q. 제공되는별도어드민이있나요? A. 실시간집행데이터확인이가능한광고주어드민이제공됩니다. Q. 비스킷리포트에서제공되는데이터는어떤것들이있나요? A. 지면별 / 일별 impression, view, click 등의데이터가제공됩니다. Q. 대행수수료는어떻게되나요? A. 대행사 20%, 미디어렙사 10% 입니다. Q. 지면별비율조정이나일부지면만이용할수도있나요? A. 지면별비율조정은가능하며, 캠페인의특성상불가피한경우일부지면만을이용할수도있습니다. Q. 영상소재길이의제한이있나요? A. 최대 120 초이며, 120 초를초과하는영상은별도협의가필요합니다.
Part 04. 제작가이드
제작가이드 광고집행을위해필요한소재는아래와같습니다. 기본필요소재 동영상상세 소재명수량비고 항목명내용비고 동영상 1ea 전지면동일, MP4, 720P 영상포맷 H.264-encorded MP4 배너 3ea Interstitial 2ea + Lock-screen 1ea, (Interstitial 은배너소재없이광고집행가능 ) 영상비율 16:9 아이콘 1ea Lock-screen 용 해상도 1280 x 720p 이상 랜딩 URL 1ea Outlink, Deeplink 지원 영상길이최대 120 초 60 초 ~ 240 초영상의경우사전협의필요 홍보문구 1ea Lock-screen 용, 2 줄 (1 줄최대 20 자 ) 용량 20MB 이하 30 초영상기준
배너제작가이드 (interstitial) 앱스토어이동형태 전체이미지제작형태 1080px 1080px 272px 272px 1920px 151px 126px 151px 126px 820px 1920x820px 268px 1080x1335px 1335px 1080px 1920x1080px 268px 1080x1920px 1920px 312px 219px 1481px 220px 50px 1 아이콘 62px 앱이름배급사이름 2 3 평점 / 평가글수 설치 301px 아이콘 1 20px 2 앱이름 3 배급사이름평점 / 평가글수설치 167px 75px 페이지연결문구 1920px 296px 1012px 페이지연결문구 166px 130px 33px 34px 34px 노란색영역소재제작필요 우측상단다시보기, 종료버튼근처 (151x268px, 126x272px) 중요한텍스트위치하지않도록구성 전체이미지제작형태의경우하단페이지연결문구근처 (1920x242px) 중요한텍스트위치하지않도록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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