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PIA-NURIMEDIA

Similar documents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2005) ,,.,..,,..,.,,,,,

Stage 2 First Phonics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01김경회-1차수정.hwp

장양수

<313020C1A4BFECBAC034332E687770>

Àå¾Ö¿Í°í¿ë ³»Áö

2 佛敎學報 第 48 輯 서도 이 목적을 준수하였다. 즉 석문의범 에는 승가의 일상의례 보다는 각종의 재 의식에 역점을 두었다. 재의식은 승가와 재가가 함께 호흡하는 공동의 場이므로 포 교와 대중화에 무엇보다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믿음을 지니고 있었다. 둘째

<B3EDB9AEC1FD5F3235C1FD2E687770>

(JH)

야쿠르트2010 3월 - 최종

300 구보학보 12집. 1),,.,,, TV,,.,,,,,,..,...,....,... (recall). 2) 1) 양웅, 김충현, 김태원, 광고표현 수사법에 따른 이해와 선호 효과: 브랜드 인지도와 의미고정의 영향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18권 2호, 2007 여름

[ 영어영문학 ] 제 55 권 4 호 (2010) ( ) ( ) ( ) 1) Kyuchul Yoon, Ji-Yeon Oh & Sang-Cheol Ahn. Teaching English prosody through English poems with clon

71816 감사해 복음성가 주여 이 죄인이 복음성가 감사함으로 그 문에 복음성가 파송의 노래 복음성가 괴로울 때 주님의 얼굴 보라 복음성가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자 복음성가 고난의 길 복음성가 73370

26 영미연구 제9집 어떠한 방법으로 가르쳐야 하는가에 대한 필자의 시도이다. 사실 이러한 문제들 은 교과목 이름을 어떻게 하고 가르치든지 간에 모든 교수님들이 매 학기마다 항 상 부딪히는 문제이다. 필자는 이러한 문제는 공개적인 논의를 통해 영미 소설을 가르치는 교수

바르게 읽는 성경

Page 2 of 6 Here are the rules for conjugating Whether (or not) and If when using a Descriptive Verb. The only difference here from Action Verbs is wh

_ _ Reading and Research in Archaeology. _ Reading and Research in Korean Historical Texts,,,,,. _Reading and Research in Historical Materials from Ko

,,,.,,,, (, 2013).,.,, (,, 2011). (, 2007;, 2008), (, 2005;,, 2007).,, (,, 2010;, 2010), (2012),,,.. (, 2011:,, 2012). (2007) 26%., (,,, 2011;, 2006;

2007 학년도 하반기 졸업작품 아무도 모른다 (Nobody Knows) 얄리, 보마빼 (AIi, Bomaye) 외계인간 ( 外 界 人 間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극작과 예술전문사 안 재 승

<4D F736F F D20B0D4C0CCC6AEBFFEC0CC5FBFB9B9AEC7D8BCAE5FB7B9BDBC33342D36362E646F63>

<B1E8BCF6C1A4BEC6BDC3BEC620BFA9BCBAC0C720B1B9C1A6B0E1C8A5BFA120B4EBC7D120B9CCB5F0BEEE20B4E3B7D02E687770>

현대영화연구

歯M PDF

272 石 堂 論 叢 49집 기꾼이 많이 확인된 결과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이야기의 유형이 가족 담, 도깨비담, 동물담, 지명유래담 등으로 한정되어 있음도 확인하였 다. 전국적인 광포성을 보이는 이인담이나 저승담, 지혜담 등이 많이 조사되지 않은 점도 특징이다. 아울

본문01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8, Vol. 28, No. 1, pp DOI: * A Study on the Pe


11¹Ú´ö±Ô

Microsoft Word - Westpac Korean Handouts.doc

2 min 응용 말하기 01 I set my alarm for It goes off. 03 It doesn t go off. 04 I sleep in. 05 I make my bed. 06 I brush my teeth. 07 I take a shower.

2011´ëÇпø2µµ 24p_0628

Page 2 of 5 아니다 means to not be, and is therefore the opposite of 이다. While English simply turns words like to be or to exist negative by adding not,

DBPIA-NURIMEDIA

May 2014 BROWN Education Webzine vol.3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목차 From Editor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Guidance 우리 아이 좋은 점 칭찬하기 고맙다고 말해주세요 Homeschool [TIP] Famil

03±èÀçÈÖ¾ÈÁ¤ÅÂ

<30312DB1E8C7F6C8AD2E687770>

step 1-1

134 25, 135 3, (Aloysius Pieris) ( r e a l i t y ) ( P o v e r t y ) ( r e l i g i o s i t y ) 1 ) 21, 21, 1) Aloysius Pieris, An Asian Theology of Li

How to use this book Preparation My family I have a big family. I have grandparents, parents. I m the oldest in my family. My father is strict. 다양한 생활

DBPIA-NURIMEDIA


7 1 ( 12 ) ( 1912 ) 4. 3) ( ) 1 3 1, ) ( ), ( ),. 5) ( ) ). ( ). 6). ( ). ( ).

<362E5FC3D6C0E7C7F62DB5BFB3B2BEC6BFACB1B832312D312D33B1B32E687770>

퇴좈저널36호-4차-T.ps, page Preflight (2)

석사논문연구계획서

328 退溪學과 韓國文化 第43號 다음과 같은 3가지 측면을 주목하여 서술하였다. 우선 정도전은 ꡔ주례ꡕ에서 정치의 공공성 측면을 주목한 것으로 파악하였다. 이는 국가, 정치, 권력과 같은 것이 사적인 소유물이 아니라 공적인 것임을 강조하는 것으로 조선에서 표방하는 유

00시작 5

철학탐구 1. 존엄사법또는웰다잉법 ,. 1) 7., ),, 1), 2), 3). 1). (POLST) (AD). 2), 1) )

현대영화연구

서강대학원123호

DBPIA-NURIMEDIA

<C1A63236B1C72031C8A328C6EDC1FDC1DF292E687770>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 이세상에서 가장 큰 축복은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그 이 유는 하나님이 모든 축복의 근원이시기 때문입니다. 에스라서에 보면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이 함께 했던 사람의 이야기 가 나와 있는데 에스라 7장은 거듭해서 그 비결을

<BEEEB9AEB7D0C3D C8A3C7D5BABB283132BFF93330C0CF292E687770>

4번.hwp

<BFACBCBCC0C7BBE7C7D E687770>

112초등정답3-수학(01~16)ok

泰 東 古 典 硏 究 第 24 輯 이상적인 정치 사회의 구현 이라는 의미를 가지므로, 따라서 천인 합일론은 가장 적극적인 경세의 이론이 된다고 할 수 있다. 권근은 경서의 내용 중에서 현실 정치의 귀감으로 삼을 만한 천인합일의 원칙과 사례들을 발견하고, 이를 연구하여

,......

<303220B0EDC7F5C1D82CC0AFBFACBBF32E687770>

44-4대지.07이영희532~

다문화 가정의 부모

공연영상

(016~037) Task1

498 石 堂 論 叢 50집 이야기의 담론에서 발생하기에 독자의 삶에 깊이 관여한다. 인간은 본 능적으로 재현의 욕구가 있다. 재현된 형상화를 재형상화하면서 독자 는 세계를 이해하고 자신의 삶을 이해한다. 그렇게 삶의 뜻을 다시 풀 어보고 행동을 통해 자기 삶을 새롭게

민속지_이건욱T 최종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편 5. 오비맥주 카스 카스 후레쉬 테이블 맥주는 천연식품이다 편 처음 스타일 그대로, 부탁 케어~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지속적인 모발 관리로 끝까지 스타일이 유지되도록 독보적이다! 근데 그거 아세요? 맥주도 인공첨가물이


DBPIA-NURIMEDIA

12¾ÈÇö°æ 1-155T304®¶ó

<BFA9BAD02DB0A1BBF3B1A4B0ED28C0CCBCF6B9FC2920B3BBC1F62E706466>

<B7CEC4C3B8AEC6BCC0CEB9AEC7D B3E23130BFF9292E687770>

Output file

농심-내지

01이정훈(113~127)ok

<3539C1FD5FC0FCC3BC2E687770>

*캐릭부속물

<33C2F DC5D8BDBAC6AEBEF0BEEEC7D02D3339C1FD2E687770>

<B1A4B0EDC8ABBAB8C7D0BAB8392D345F33C2F75F E687770>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6, Vol. 26, No. 3, pp DOI: Awareness, Supports

_KF_Bulletin webcopy

<30322D3031BCD5B5BFC8A32DC6EDC1FD2E687770>

I&IRC5 TG_08권

1_2•• pdf(••••).pdf

Output file

동화 속에 나타난 <나무꾼과 선녀> 설화의 현대적 수용과 변형

04 형사판례연구 hwp

, ( ) 1) *. 18..,.,. I.. (2002), 35.69% %, 38.1%, 34.74%, 35.45%, 37.54%, 37.6%, 44.07%, 34.54%, 41.78%, 37.9%, 35.8%, 37.11%, 38.4

,,,,,, ),,, (Euripides) 2),, (Seneca, LA) 3), 1) )

DBPIA-NURIMEDIA

지난 2009년 11월 애플의 아이폰 출시로 대중화에 접어든 국내 스마트폰의 역사는 4년 만에 ‘1인 1스마트폰 시대’를 눈앞에 두면서 모바일 최강국의 꿈을 실현해 가고 있다

<C5F0B0E8C7D032352D3030B8F1C2F C1FD292E687770>

레이아웃 1

철학탐구 1. 들어가는말,. (pathos),,..,.,.,,. (ethos), (logos) (enthymema). 1).... 1,,... (pistis). 2) 1) G. A. Kennedy, Aristotle on Rhetoric, 1356a(New York :

Transcription:

위대한개츠비 와 병신과머저리 에나타난화자의내적성장과정연구 A Study on Narrative s Internal Growth in The Great Gatsby and The Crippled and the Fool 저자 (Authors) 출처 (Source) 발행처 (Publisher) URL APA Style 이용정보 (Accessed) 강준수 Junsoo Kang 동서비교문학저널, (35), 2016.3, 7-25 (19 pages) The Journal of East-West Comparative Literature, (35), 2016.3, 7-25 (19 pages) 한국동서비교문학학회 The Korean Society Of East-West Comparative Literature http://www.dbpia.co.kr/article/node06651263 강준수 (2016). 위대한개츠비 와 병신과머저리 에나타난화자의내적성장과정연구. 동서비교문학저널, (35), 7-25. 경상대학교 203.255.***.30 2018/03/06 10:35 (KST) 저작권안내 DBpia에서제공되는모든저작물의저작권은원저작자에게있으며, 누리미디어는각저작물의내용을보증하거나책임을지지않습니다. 그리고 DBpia에서제공되는저작물은 DBpia와구독계약을체결한기관소속이용자혹은해당저작물의개별구매자가비영리적으로만이용할수있습니다. 그러므로이에위반하여 DBpia에서제공되는저작물을복제, 전송등의방법으로무단이용하는경우관련법령에따라민, 형사상의책임을질수있습니다. Copyright Information Copyright of all literary works provided by DBpia belongs to the copyright holder(s)and Nurimedia does not guarantee contents of the literary work or assume responsibility for the same. In addition, the literary works provided by DBpia may only be used by the users affiliated to the institutions which executed a subscription agreement with DBpia or the individual purchasers of the literary work(s)for non-commercial purposes. Therefore, any person who illegally uses the literary works provided by DBpia by means of reproduction or transmission shall assume civil and criminal responsibility according to applicable laws and regulations.

35 2016 7-25 (Francis Scott Fitzgerald) 19 20. (The Great Gatsby) 1920.,. (Brian Way), 1914 1918, 1919 1929 (The Jazz Age) (9). (Gatsby) (Tom).,. (Daisy)

.. (Malcom Cowly),, (61)........, 6 25..., (143). 6 25..,. (James E. Miller) (Joseph Conrad) (92). (Nick) (Marlow)... (Wolfgang Iser) (a kind of mirror) (36)..

..,..,. -....,.,.,...,

.,,.,. 3 (Caraway) 1. (West Egg). (East Egg)..... (a sort of moral attention) (5)...... 6 25 38.....

.... 6 25...,... (Kenneth Eble) (99)., (Jordan),...,...,.,.,

..,.....,, (Langman 92). (Myrtle).. (Mendilow 96)....,. (58),..,. ( 165).,

...,.,..,.,.,. (Wilson)..,.!.,?...... Self-control! repeated Tom incredulously. I suppose the latest thing is to sit back and let Mr. Nobody from Nowhere make love to your wife. Well, if that s the idea you can count me out.... Nowadays people begin by sneering at family life and family institution, and next they ll throw

everything overboard and have intermarriage between black and white. (102)...,,...,......,....

< > < >. < >,. (186) 6 25....... 6 25, (382-83)........ (A. E. Dyson)

(113). (Leo Marx), (358).,...,,. (I found myself on Gatsby s side, and alone) (247).......,.. I wanted to get somebody for him. I wanted to go into the room where he lay and reassure him: I ll get somebody for you, Gatsby. Don t worry. I just trust me and I ll get somebody for you. (248).....,

. 6 25.,.,,.,...,.,..?...?... (190-91)..,..,. (202)

,.,.,......,....... (193-94)......,

..,.. Only Gatsby, the man who gives his name to this book, was exempt from my reaction Gatsby, who represented everything for which I have an unaffected scorn. (30)....... (I m thirty) (266), (I m five years too old to lie to myself and call it honour)(266)..,...

..,. (195)..,........ (206)..,.,..,,...,... 6 25,.

. (212),.. (39)... 1920,... 1,..,.,..,,,.,.

.........,..,,. < > :,,,, Cowly, Malcom. Fitzgerald: The Romance of Money, Modern Critical Views: F. S. Fitzgerald, Ed. Harold Bloom. New York: Chelsea House

Publishers, 1985. 49-72. Print. Dyson, A. E. The Great Gatsby Thirty-six Years After, in The Great Gatsby: with essays in criticism. Ed. Yong Kwon Kim. Seoul: Shinasa, 2007. 112-24. Print. Fitzgerald, F. Scott. The Great Gatsby. London: Penguin Books, 1990. Print. Iser, Wolfgang. The Implied Reader. Baltimore: The Johns Hopkins UP, 1974. Print. Kang, Junsoo. Feminine Writing in Virginia Woolf s and Park, Wan-seo s Works. The Journal of East-West Comparative Literature 31 (2014): 29-58. Print. [.. 31 (2014): 29-58.] Kim, Sanghyeon. Political Psychology in Julius Caesar. The Jungang Journal of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57.1 (2015): 87-107. Print. [.. 57.1 (2015): 87-107.] Kwon, Taekyoung. The twofold Structure of Lee, Chungjun s Novel. The Deep Reading on Lee, Chungjun. Seoul: Moonji Publishing, 1999. 161-91. Print. [... :, 1999. 161-91.] Langman, F. H. Style and Shape in The Great Gatsby, Critical Essays on F. Scott Fitzgerald s The Great Gatsby, Ed. Scott Donaldson. Boston: G. K. Hall & Co, 1984. 31-53. Print. Lee, Chungjun. The Crippled and the Fool. Lee, Chungjun Complete Edition 1. Seoul: Moonji Publishing, 2010. 170-212. Print. [.. 1. :, 2010.]

Lee, Hyeongsik. The Alternative Understanding of American Drama. Seoul: Konkuk University Press, 2004. Print. [.., 2004.] Lee, Taedong. The Status of Korean Modern Novels. Seoul: Moonye Publishing, 1985. Print. [.. :, 1985.] Lee, Yoonok. The Soaring Bird, the Resurgent Bird, the Reborn Horse. Seoul: Munidang Publishing, 2005. Print. [.,,. :, 2005.] Marx, Leo. Epilogue: The Garden of Ashes, The Machine in the Garden. London: Oxford UP, 1964. 3-33. Print. Mendilow, A. A. Time and The Novel. New York: Humanities Press, 1965. Print. Miller, James. E. F. Scott Fitzgerald. Ed. New Jersey: Prentice Hall, 1963. Print. Na, Byeongchul. The Modernity and the Postmodernity of Korean Literature. Seoul: Moonye Publishing, 1996. Print. [.. :, 1996.] Oh, Saengkeun. Trapped Man s Eyes. The Deep Reading on Lee, Chungjun. Seoul: Moonji Publishing, 1999. 122-145. Print. [... :, 1999.] Way, Brian. F. Scott Fitzgerald and the Art of Social Fiction. London: Edward Arnold Ltd., 1980. Print. : 2016.2.10 / : 2016.2.27 / : 2016.3.4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examine main characters awakening of self in The Great Gatsby and The Crippled and the Fool through analyzing the structure of narrative. The manners of narration in F.S. Fitzgerald and Lee, Chungjun s novels search characters consciousness carefully. These writers narrative techniques present the close relationship and the creative reconciliation by conscious interaction through an emphasis on reader s active participation. It seems that Nick in The Great Gatsby and the older brother in The Crippled and the Fool pursue their internal inquiry. The difference is that main character, Gatsby does not acquire the awareness of a reality except Nick in The Great Gatsby, On the other hand, main characters, a younger brother and an older brother in The Crippled and the Fool acquire it. Commonly, these two novels show the aspects of the pressure from external world that discourages the desire of the main characters. Key Words: The Great Gatsby, F.S. Fitzgerald, Lee, Chungjun, The Crippled and the Fool, narrative technique Notes on Contributor: Junsoo Kang is an assistant professor at Anyang University. He teaches Tour Agency English, Tour Guide English, Practical English, TOEIC, and English Conversation. He is currently working on Comparative Literature, Tourism, and Culture Contents. Email: kangminsk@anya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