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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nalyst, , Table of content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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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2/7) 매수 ( 유지 ) 510,000 원 409,000 원 KOSPI (2/7) 2,396.56pt 시가

<5BBFACB1B8BAB8B0EDBCAD30372D DB1E2BEF7B0A1C4A1C6F2B0A1BFACB1B8BAB8B0EDBCAD CC3D6C1BE292E687770>

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8/7) 매수 ( 유지 ) 540,000 원 384,000 원 KOSPI (8/7) 2,398.75pt 시가

<C8ADC0E5C7B020C0AFC5EB20C7F6B4EBC8AD28C6F2B0A1B4DC292E687770>

Disclaimer IPO Presentation,. Presentation...,,,,, E.,,., Presentation,., Representative...

게임백서-상하-색인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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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AMCO Overview 일반 개요 코람코자산신탁 설립일: 21년 1월 24일 임직원: 137명 (사외이사 4명 포함) 재무현황 - 총자산: 1,346억원 - 자기자본: 887억원 (자본금 1억원) 부문별 자산규모 - 리츠부문 운용자산규모: 4조 5,232억원 (

재무상태표 (Statements of Financial Position) Ⅱ. 부채 (Liabilities) 1. 당기손익인식금융부채 (Financial liabilities at fair value through profit or loss) 2. 예수부채 (Dep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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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1/12) 매수 ( 유지 ) 570,000 원 413,500 원 KOSPI (1/12) 2,496.42pt

온라인게임 투자의견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원) 투자포인트 엔씨소프트 (036570) Buy 420, B&S 4월 27일 1차 CBT 성공적으로 실시 : 게임성과 흥행성 검증 2. B&S 5월 16일 중국 현지업체(텐센트)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 : 아이온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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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42 KS Figure 1 원/엔 환율 추이 Figure 2 라인 2Q ~ 3Q15 매출 breakdown (KRW/JPY) (KRW bn) 3 25 Total: 229 Total: FX (+9%

의 2Q14 실적예상 ( 십억원 ) 2Q14F 1Q14 %QoQ 2Q13 %YoY 컨센서스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목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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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 Game White paper 2002 Game White paper

中国网络游戏市场回顾和展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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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투자포읶트 동사의하반기투자포인트는 1) 신규대작게임성공여부, 2) 캐주얼게임런칭에따른 게임장르다양화, 그리고 3) 야구단 1 군진입에따른불확실성이다. 1) 신규대작게임성공여부 블레이드앤소울과길드워 2 의 상용화기대 6월 21일 블레이드앤소울 OBT 와하반기 길드워

歯이혜경.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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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 KS) Company Analysis Buy ( 유지 ) 목표주가 290,000 원 ( 하향 ) 현재가 ( 12/11/07) Analyst 213,000 원 정재우 02) ,

OUR INSIGHT. YOUR FUTURE. Disclaimer Presentation ( ),. Presentation,..,,,,, (E).,,., Presentation,., Representativ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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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2년 하반기 금리전망 및 채권투자전략 그림 1 주요국 국채1년 금리 추이 (%) Spain Italy Korea Malaysia China Australia US UK Germany Japan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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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ure 1 P/B valuation Element Note Sustainable COE (%) Risk-free 2.8%; beta 0.9; risk premium 6.1% 8.3 Sustainable ROE (%) 3-year average (2015~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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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디지털콘텐츠산업의 Global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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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기 이후, 글로벌 환경 변화와 한국 경제 세계경제의 장기정체 위험 국내 장기 저성장 위험 지속 고부채 下 잠재위기 지속 국내 경제 및 금융시장의 상대적 안정성 시험 교역흐름의 위축과 재편 국내 수출 위축과 경쟁위협 심화 자금흐름의 변동성 심화 국내 자본유출입 변동

, Analyst, , Table of contents Executive summary 3 Investment thesis Deal tracker 44 Comp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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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산업분석 2004-D-015 자료공표일 화장품, 바닥탈출을시도한다. 자료공표일 (4 월 12 일 08 시 ) 현재담당애널리스트는해당주식을보유하고있지않으며어떤이해관계도없음을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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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INITIATION , 98,400 1), 2), 3) DCF 98,400 75,300 23,100 DCF ~ (EV) (+ ) (93.1) 1,024.6 ( ) 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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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 1 분기매출추이아이온분기매출추이 제 2 의리니지가될수있을까? ( 억원 ) Q6 3Q7 1Q9 3Q1 1Q12 3Q13 자료 : 엔씨소프트, 키움증권리서치센터 ( 억원 ) Q11 3Q11 1Q12 3Q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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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해서 소득이전 및 세원잠식(BEPS: Base Erosion and Profit Shifting)에 대응하기 위하여 발표된 15가지의 Action Plan에 그 배경이 있다고 볼 수 있음. - BEPS 방지를 위한 Action Plan은 OECD와 G20가 주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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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괄손익계산서 (Statements of comprehensive income) Ⅵ. 중단영업이익 (Net income from discontinued operations ) Ⅶ. 당기순이익 (Net Income) , ,298 ( 대손준비금반영후

펀드 Mission 정량적 & 정성적 펀드분석을 바탕으로 저평가된 자산을 찾고 장기관점에서 안정적으로 시장을 outperform할 수 있는 좋은 펀드 를 발굴 및 제공하여 고객자산 증대에 기여함을 최고의 가치로 한다 펀드 Expert Head of 펀드 Head of

C O M P A N Y N O T E 기아자동차삼영전자 ( 6 8 ) (7) < 표 1> 실적추정변경사항 ( 십억원 ) 변경후변경전 1Q1F Q1F 3Q1F 4Q1F 1F 16F 1Q1F Q1F 3Q1F 4Q1F 1F 16F DRAM Bit Growth -.1%.4%

DBPIA-NURIMEDIA

USD USD China NYSE 24.6% Bloomberg Rating EPS 성장율 (F18F,%) 22.2 P/E(18F,x) 23.3 MKT P/E(17F,x) 18.1 배당수익률 (%) 0.0 시가총액 ( 백만USD) 250,825


Transcription:

NCsoft Presentation 20 년 월 NCSOFT Corporation 5737 Samsungdong, Kangnamgu, Seoul 35090, KOREA Tel: +8222863300 Fax : +8222863550 Copyright c NC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WWW.NCSOFT.COM

Disclaimer 본자료는당사실적및향후젂망에대해서투자가여러붂의편의를위하여작성된자료입니다. 경영젂망과관련된자료는엔씨소프트내부적읶시장홖경예측을기초로한것으로서, 시장홖경등여건변화에따라영업성과의결과치는본자료와반드시읷치하지않을수있음을 양지하시기바랍니다. 여기에포함되어있는예측, 젂망, 미래관련정보만을믿고이정보에만의존한투자결정을내리지 말아야하며, 투자책임은젂적으로투자자자싞에게있음을밝혀드립니다. 연결대상회사 : NC Interactive(00%), NC Europe(00%), NC Japan(60%), NC Taiwan(85%) 2

Contents I. Overview. Industry Overview 2. Company Overview II. 3Q0 Earnings 3. Financial Highlight 4. Sales Breakdown 5. Costs Breakdown 6. Guidance for 200 III. Investment Point 7. Opportunity 8. Catalysts 9. Strength Appendix 0. Fee Structure. Parent Earnings 2. Summarized Financial Statements 3. B&S screenshots 3

. Industry Overview(Characteristics & Categories) 온라읶게임산업의특징 고성장산업 고수익사업 글로벌시장진출 Multiyear cycle business 온라읶게임소붂류 MMO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Games) MOG (Multiplayer Online Games) Web Board Games 정의 수천명의게이머가온라읶상의가상공간에서동시에플레이할수있는온라읶게임 제한된수의게이머가동시에플레이할수있는온라읶게임 체스, 포커와같은간단한카드게임 주요고객기반 하드코어유저 20~30 대남성 미드코어 & 라이트유저남성 & 여성, 0~40 대 제품수명 과금체계 개발비 상대적으로긴편임 (5~0 년 ) 월정액, 읷부국가박스판매 높은개발비긴개발기간 (4~5 년 ) MMOG 대비상대적으로짧은편임 읶게임아이템판매프리미엄콘텐츠사용료등 비교적낮은개발비짧은개발기간 4

2. Industry Overview(Growth Projection) 온라읶플랫폼은 CAGR 36% (2002~202) 로게임플랫폼중가장빠른성장세지속 국가별로는중국온라읶게임시장이 CAGR 56% (2002~202) 로가장빠른성장세유지 플랫폼별게임시장추이 온라읶게임시장별추이 50 (Unit : USD in BN) 25 (Unit : USD in BN) 20 6 7 9 0 20 90 60 30 0 22 4 2 4 28 29 2 2 4 33 25 35 38 30 2 3 4 7 9 0 3 5 8 2 (Source : 200 게임백서, 문화관광부 ) 2 4 4 32 4 5 53 4 64 66 4 3 3 3 28 2002 2003 2004 2005 2006 2007 2008 2009 200E20E202E Mobile Video PC Arcade Online 72 26 76 3 26 83 3 25 5 0 5 0 2 2 2 2 2 3 2 2 4 2 2 2 3 2002 2003 2004 2005 2006 2007 2008 2009 200E20E202E Others Japan Europe NA China Korea 3 2 5 4 3 3 6 5 3 3 7 6 5

2. Company Overview(Revenues Trend) 리니지시리지및아이온매출이견조한가운데, 20 년 Blade & Soul 및 Guild Wars 2 상용화로급격한성장모멘텀기대 (Unit : KRW in MN),000,000 Royalty 900,000 Others 800,000 AION Guild Wars 700,000 City of Heroes/Villains Lineage2 600,000 Lineage 500,000 400,000 300,000 Lineage2 AION GW CoH 252,00 9,682 B&S, GW2... 200,000 52,754 0,600 8,953 9,206 3,54 47,2 Lineage 20,756 00,000 3,265 32,847 7,64 2,800 5,02 8,050,40 2,602 32,033 200 6,640 54,605 0 998 999 2000 200 2002 2003 2004 2005 2006 2007 2008 2009 200(E) 20(E) 202(E) 2002년부터연결기준매출액임. 20~202 매출액은회사의공식가이던스가아니며, 고성장의예시임. 6

22. Company Overview(Lineage) 998 년서비스개시이래 2 년이상의장수를누리고있는리니지 기본월정액제에더해서 2009 년 4 붂기에시작된게임아이템판매를통해급격한추가성장세실현중 리니지연매출추이 리니지붂기매출추이 300,000 (Unit : KRW in MN) 60,000 (Unit : KRW in MN) 250,000 50,000 200,000 40,000 게임아이템판매 50,000 게임아이템판매 30,000 5,225 50,050 47,507 00,000 50,000 0 32,847 32,033 8,050 7,64 3,265 5,02 2,602 2,800,40 54,605 200 6,640 20,000 0,000 28,088 29,35 29,023 28,887 26,605 27,48 25,5 40,483 Q 082Q 083Q 084Q 08Q 092Q 093Q 094Q 09Q 02Q 03Q 0 7

23. Company Overview(Global Development & Publishing Network) 최고의게임개발자보유 ( 한국, 미국, 읷본 ) 읷본, 대만, 북미, 유럽등전세계에강력한퍼블리싱네트워크구축 Europe NCsoft Europe (00%) Innova System (LineageII, AION) Korea NCsoft Corporation (Headquarters) Thailand NC True (49%, JV with True corp.) China NC China (00%) Shanda (AION) Taiwan Japan NC Japan (60%, JV with Soft Bank) NCsoft Japan (00%) NC Taiwan (85%, JV with Gamania) Gamania (Lineage) The Philippines AMDG (Lineage II in Singapore, Malaysia, and the Philippines) North America NC Interactive (00%) Carbine Studio (belongs to NCsoft Corporation) North California Studio (belongs to NC Interactive) Arenanet (00%) Development Studio Publishing Entity Third Party Studio License Partner 8

24. Company Overview(Project Management System) 개별프로젝트수준 : Project Review Committee(PRC), Milestone Review Committee(MRC) 글로벌포트폴리오수준 : Portfolio Steering Committee(PSC) Development Unit PRC Proposal Milestone~ (Prototype) Production (Alpha) Idea Game MRC Check Check Check PRC 프로젝트승읶 승읶여부에따라승읶 / 중지 대량생산 승읶 9

25. Company Overview(MMORPG line up) 출시완료작 Lineage( 98) Lineage II( 03) City of Heroes( 04) Guild Wars( 05) City of Villains( 05) Aion( 08) 출시예정작 Several Unannounced Titles Blade & Soul in 20 Guild Wars 2 Carbine Studio Project 0

26. Company Overview(Casual games line up) 출시완료작 Exteel( 05) Robot Action Dungeon Runners( 06) Action RPG Atrix( 07) Action Point Blank( 08) FPS/Shooter Lovebeat( 08) Rhythm & Dance Punch Monster( 0) Casual RPG 출시예정작 Several Unannounced Titles Dragonica Steel Dog Metal Black

3. Financial Highlights 리니지아이템판매매출감소로 2 붂기대비매출및영업이익감소 2 붂기소송관련읷회성비용소멸로 2 붂기대비세전이익및순이익증가 ( 단위 : 백만원 ) 매출액 영업이익 200,000 50,000 00,000 66,280 97,275 67,447 67,570 55,757 7% QoQ 6% YoY 00,000 80,000 60,000 40,000 56,569 87,50 76,729 70,78 55,22 22% QoQ 2% YoY 50,000 20,000 3Q 09 4Q 09 Q 0 2Q 0 3Q 0 3Q 09 4Q 09 Q 0 2Q 0 3Q 0 00,000 80,000 60,000 40,000 20,000 57,450 세전이익 89,275 78,400 4,932 6,959 48% QoQ 8% YoY 00,000 80,000 60,000 40,000 20,000 46,877 당기순이익 70,07 58,237 30,392 47,302 56% QoQ % YoY 3Q 09 4Q 09 Q 0 2Q 0 3Q 0 3Q 09 4Q 09 Q 0 2Q 0 3Q 0 2

4. Sales Breakdown 리니지는아이템판매호조세가지속됐으나매출읷부가 4 붂기로붂산되면서 2 붂기대비감소 AION 과리니지 2 는 2 붂기수준의안정적읶매출유지 ( 단위 : 백만원 ) 80,000 50,000 20,000 90,000 60,000 30,000 66,280 67,570 7,007 (0%) 24,80 (5%) 79,922 (48%) 지역별게임별 ( 로열티제외 ) 3,020 (8%) 2,784 (8%) 55,757 8,857 (5%) 5,536 (3%) 2,946 (8%) 7,805 (%) 5,50 (4%) 23,295 (4%) 8,522 (5%) 9,7 (2%) 4,936 (9%) 07,987 (64%) 7,668 2,87 (8%) 97,697 3Q 09 2Q 0 3Q 0 (5%) (63%) 로열티 대만 읷본 유럽 북미 한국 80,000 50,000 20,000 90,000 60,000 30,000 53,260 54,786 2,245 (%) 2,679 (2%) 4,084 5,20 5,47 (3%) (3%) 3,49 (4%) (2%) 78,958 (52%) 37,352 (24%) 25,5 (6%) 62,368 (40%) 29,903 (9%) 5,225 (33%) 42,8 (2%) 2,32 2,745 (2%) 5,709 (4%) 3Q 09 2Q 0 3Q 0 62,958 (44%) 28,594 (20%) 40,483 (28%) Others GW COH/V AION L2 L L : Lineage L2 : Lineage 2 COH/V : City of Heroes/Villains GW : Guild Wars 3

5. Costs Breakdown 개발력강화를위한읶재확보로 2 붂기대비읶건비증가 게임쇼, 신규확장팩런칭, 캐주얼게임런칭으로 2 붂기대비광고선전비증가 항목 3Q 09 4Q 09 Q 0 2Q 0 3Q 0 QoQ YoY * (3Q 0) 기타 : 통싞비 (2,903), 임차료 (2,455), 파견용역비 (4,643), 외주용역비 (84) 등 ( 단위 : 백만원 ) 읶건비 53,086 53,32 48,642 50,36 52,705 5% % 매출변동비 4,485 4,439 9,595 0,046 7,788 22% 46% 로열티,935 2,2,793 2,247,906 5% 2% 요금대행수수료 5,282 6,628 5,743 5,270 4,52 4% 5% 판매수수료 2,733 2,885 706 43 00% 00% 외주 (BOX) 제작비 3,709,985 733,376 863 37% 77% 기타 826 828 620,0 508 54% 38% 광고선젂비 8,75 4,68,407,856 5,737 209% 34% D&A 6,950 7,586 5,75 6,88 6,940 2% 0% 기타 (*) 26,440 29,748 25,360 28,447 27,374 4% 4% 비용합계 09,7 09,765 90,78 96,852 00,545 4% 8% 4

6. Guidance for 200 800,000 매출액및영업이익전망 800,000 게임별전망 ( 단위 : 백만원 ) 700,000 600,000 634,742 650,000~700,000 600,000 634,742 49,87 8,674 7,26 22,909 700,000 50,000 24,000 9,000 9,000 500,000 400,000 Revenues Operating Profit 400,000 252,060 330,000 3% YoY Royalty Others GW COH/V AION 300,000 233,806 235,000 ~ 250,000 L2 L 200,000 200,000 52,754 4,000 8% YoY 00,000 32,033 27,000 4% YoY 표준 표준 표준 표준 5

7. Opportunity 온라읶게임은게임플랫폼중가장빨리성장하는플랫폼 ( 온라읶게임 36% vs. 콘솔게임 5%) 폭발적읶시장성장에도불구경쟁력있는개발사 / 퍼블리셔는소수에불과 플랫폼별시장규모추이 블리자드연매출추이 ( 최대온라읶게임회사사례 ) 90 80 70 60 Online Arcade PC Video Mobile (Unit : USD in BN) Video CAGR 5%,600,400,200,000,082 (Unit : USD in MN),346,87 50 40 30 Arcade CAGR % 800 600 458 696 20 Online CAGR 36% 400 0 200 60 0 2002 2003 2004 2005 2006 2007 2008 2009 200E 20E 202E (Source: Game White Paper 200, Ministry of Culture, Korea) CY2004 CY2005 CY2006 CY2007 CY2008 CY2009 (Source: Hudson Square Research) 6

8. Catalysts 블레이드 & 소울및길드워 2 를통한급성장 게임아이템판매를통한기존게임의성장기대 블레이드 & 소울의특징은... 무협을소재로한독특한세계관 콘솔게임에버금가는액션성과특수효과 쉬운플레이를통한고객굮확장 최고의그래픽과잘짜여진스토리라읶 기존 MMO가실혂하지못한혁싞적읶기능 길드워 2 의특징은... 다이나믹하고읶터랙티브한게임경험 개읶화된스토리라읶 깊이가더해진캐릭터커스터마이징 몰입도높은 PvP 혁싞적읶젂투시스템 풍부하고화려한판타지의세계 7

9. Strength 세계최고의개발력및강력한신작라읶업 글로벌퍼블리싱네트워크 2 년간축적된서비스경험, 기술, 노하우 Guild Wars 2... Blade and Soul AION Lineage2 Lineage 상용화 : Sep. 998 누적매출 : USD.3 BN (launch~3q0) 누적사용자 : 3.7 MN 서비스국가 : 6 개국 최근붂기매출액 : USD 37 MN 상용화 : Oct. 2003 누적매출 : USD 0.8 BN (launch~3q0) 누적사용자 : 2 MN 서비스국가 : 9 개국 (EU 는 개로간주 ) 최근붂기매출액 : USD 25 MN 상용화 : Nov. 2008 누적매출 : USD 0.44 BN (launch~3q0) 누적사용자 : 2.7 MN 서비스국가 : 7 개국 (EU 는 개로간주 ) 최근붂기매출액 : USD 57 MN 8

Appendix 0. Fee Structure. Parent Earnings 2. Summarized Financial Statements 3. B&S screenshots 9

0. Fee Structures (Korea) L, L2, AION Game Customer Products Content Price (Unit : KRW) Internet Café (B2B) Hourly Fee Coin system 3 second = G coin Lineage & Lineage2 Personal Account (B2C) Flat monthly Fee Flat monthly Fee & Hourly fee Prepaid monthly rate per account Unlimited usage Yellow(unlimited usage/7days): 9,000 Orange(unlimited usage/30days/item): 27,000 Purple(unlimited usage/90days): 64,000 Green(00 hrs/30days/5 items):27,000 Blue(300 hrs/30days/3 items): 27,000 Hourly fee Time coupon based on time units Payable by ARS (Audio Response System) 3 hrs : 3,000 5 hrs : 5,000 0 hrs : 8,000 30 hrs : 8,000 Internet Café (B2B) Hourly Fee Coin system 4 second = G coin AION Personal Account (B2C) Flat monthly Fee & Hourly fee Hourly fee Prepaid monthly rate per account Limited usage 30 days or 300 hrs : 9,800 90 days or 900 hrs : 47,520 Time coupon based on time units 3hrs : 3,000 30hrs : 2,000 20

02. Fee Structures (Overseas) L, L2 Country Products Content Lineage Price Lineage II Price USA Flat monthly fee Subscription card Prepaid monthly rate per account Unlimited usage Month : US $ 5 3 Months : US $ 45 Box : US $ 29.99 Month : US $ 5 Europe Flat monthly fee Subscription card Prepaid monthly rate per account Unlimited usage Box : 49.99 ( 29.99 ) Month : 2.99 ( 8.99 ) Japan Flat monthly fee Prepaid card Item sales Prepaid monthly rate per account Unlimited usage Based on period Free to Play (Item sales only) Month : JP 3,000 (US $ 25) 3 Months : JP 7,200 Internet Café Based on time units Hour : JP 40 Hour : JP 40 Taiwan Prepaid card Flat monthly fee Scratch coupon based on time units Unlimited usage 2 Hours : NT 20 Month : NT 369 (US $ 2) 2 Hours : NT 25 Month : NT 480 (US $ 5) China Flat monthly fee Prepaid card Item sales Scratch coupon based on time units Unlimited usage 25 Hours: RMB 0 (50P) Month : RMB 48 (800P) (US $ 6) * point = 0 minutes Free to Play (Item sales) 20 Hours : RMB 0 (50P) Month : RMB 48 (800P) (US $5) * point = 8 minutes Thailand Prepaid card Flat monthly fee Scratch coupon based on time units Unlimited usage True Money Cash Card(9hrs): Baht 50 True Money Cash Card(unlimited usage/0days): Baht 50 True Money Cash Card(unlimited usage/22days): Baht 300 2

03. Fee Structures (Overseas) AION Country Products Content Box price Price USA Box Flat monthly fee Box Unlimited usage Box : US $ 49.99 Monthly subscription : US $ 4.99 Europe Box Flat monthly fee Box Unlimited usage Box : UK 34.95 Euro 49.95 Monthly subscription : UK 8.99 Euro 2.99 Japan Flat monthly fee Prepaid monthly rate per account Based on period ) Lite : 30 days / 00hrs :,800 yen 2) Regular : 30days / 300hrs : 3,000 yen 3) Premium : 90days / unlimited : 7,800 yen 4) Legion Plus : 90days / unlimited : 7,800 yen Taiwan Flat monthly fee Prepaid card Prepaid monthly rate per account Scratch coupon based on time units Monthly subscription : NTD 430 Monthly subscription (3 months) : NTD,290 2 Hours : NTD 8 China Prepaid card Scratch coupon based on time units Hour: RMB 0.48 22

04. Fee Structures (Overseas) COX, GW City of Heroes/Villain Guild Wars 23

. Financial Highlights (Parent) 매출액영업이익 ( 단위 : 백만원 ) 50,000 00,000 50,000 06,035 38,864 32,49 32,98 00,000 22,42 80,000 68,339 7,09 68,873 60,000 58,36 8% QoQ 39,98 5% YoY 40,000 6% QoQ 46% YoY 20,000 3Q 09 4Q 09 Q 0 2Q 0 3Q 0 3Q 09 4Q 09 Q 0 2Q 0 3Q 0 00,000 80,000 60,000 40,000 20,000 50,280 세전이익 85,850 75,487 40,342 60,920 5% QoQ 2% YoY 00,000 80,000 60,000 40,000 20,000 42,929 70,07 당기순이익 58,237 30,392 47,302 56% QoQ 0% YoY 3Q 09 4Q 09 Q 0 2Q 0 3Q 0 3Q 09 4Q 09 Q 0 2Q 0 3Q 0 24

2. Sales Breakdown (Parent) 매출구성 로열티매출추이 ( 단위 : 백만원 ) 50,000 35,000 00,000 50,000 06,035 26,3,875 36,360 32,98 24,922 2,247 42,355 5,886 22,42 24,445 2,426 43,056 5,824 Royalty Others AION L2 L 30,000 25,000 20,000 5,000 0,000 3,966 25,300 26,3 30,368 23,93 24,922 24,445 20,787 20,899 47,508 36,39 5,000 3Q 09 2Q 0 3Q 0 Q 09 2Q 09 3Q 09 4Q 09 Q 0 2Q 0 3Q 0 25

3. Costs Breakdown (Parent) 항목 3Q 09 4Q 09 Q 0 2Q 0 3Q 0 QoQ YoY ( 단위 : 백만원 ) 읶건비 4,50 40,880 38,37 39,384 40,798 4% 2% 매출변동비 6,39 7,852 6,432 5,423 4,98 8% 2% 로열티 563 65,4 864,265 46% 25% 요금대행수수료 2,96 3,75 4,36 4,277 3,464 9% 7% 판매수수료 2,733 2,885 706 43 00% 00% 기타 63 565 477 239 252 5% 297% 광고선젂비,426,83 958,5,86 62% 30% D&A 3,42 3,585 2,953 3,225 3,625 2% 6% 기타 3,449 6,377 2,650 4,86 2,74 4% 5% 비용총계 66,7 70,525 6,30 64,045 64,006 0% 3% 26

4. Equity Method Gain/Loss (Parent) 3Q 09 4Q 09 Q 0 2Q 0 3Q 0 QoQ YoY ( 단위 : 백만원 ) 한국 (88) (4) (,670) (,037) (67) 오라이언소프트 35 (30) 67 (3) 85 흑젂 4% 넥스트플레이 (209) (43) (,795) (,349) (,32) 크레이지다이아몬드 (27) 60 8 (5) (40) NCsoft 서비스 207 (99) 0 20 9 59% 8% 제페토 0 0 (5) 228 405 78% 해외 9,557 3,79 3,273 (,074) (,885) 적젂 NC Interactive 2,388 2,44 (2,060) (2,73) (4,937) Arenanet 0 533 0 0 0 NC Europe 4,047 8,35 2,65 320 843 63% 79% NC Japan,546,078 96 385 403 5% 74% Ncsoft Japan 84 (653) (307) (45) 8 흑젂 9% NC China (98) 30 59 44 74 68% 흑젂 NC Taiwan,583,244,26 25 885 252% 44% NC True 08 8 374 782 840 7% 676% 지붂법손익총계 9,469 2,768,604 (2,) (2,556) 적젂 27

5. Quarterly Sales by Subsidiaries (Parent) ( 단위 : 백만원 ) 3Q 09 4Q 09 Q 0 2Q 0 3Q 0 QoQ YoY NC Interactive 24,200 24,073 2,980 5,022 2,934 4% 47% Arenanet,076 990 66,483 68 54% 37% NC Europe 7,007 22,727,256 8,522 7,668 0% 55% NC Japan 23,294 25,747 8,884 7,806 9,226 8% 7% NC Taiwan 8,857 6,520 6,83 5,536 5,50 0% 38% NC China,970,935,687,429,362 5% 3% NC True,09,325,877 2,59 3,095 9% 84% 합계 77,495 83,37 53,527 52,389 50,478 4% 35% 28

2. Summarized B/S 연결기준 본사기준 ( 단위 : 백만원 ) ( 단위 : 백만원 ) 구 붂 2008 2009 3Q 200 유동자산 303,879 622,52 746,359 당좌자산 30,857 62,23 745,024 재고자산 2,022,308,335 비유동자산 24,680 228,86 254,333 투자자산 6,002 23,972 32,09 유형자산 62,764 69,757 73,825 무형자산 6,990,978 2,652 기타비유동자산 8,924 23,54 35,747 자산총계 58,559 85,382,000,692 유동부채 83,45 87,344 59,450 비유동부채 0,989 5,987 58,867 부채총계 94,34 203,33 28,37 자본금 0,237 0,855 0,899 자본잉여금 48,475 204,44 2,63 자본조정 (92,852) (00,638) (02,795) 기타포괄손익누계액 5,048,865 2,629 이익잉여금 342,987 58,420 644,57 소수주주지붂 0,530 3,405 5,96 자본총계 424,425 648,05 782,375 부채와자본총계 58,559 85,382,000,692 구 붂 2008 2009 3Q 200 유동자산 234,339 493,49 647,072 당좌자산 234,339 493,352 646,964 재고자산 0 67 07 비유동자산 239,49 287,347 304,808 투자자산 65,483 08,389 5,67 유형자산 54,9 56,655 60,05 무형자산 4,990 2,65 3,568 기타비유동자산 4,06 9,688 26,02 자산총계 473,830 780,766 95,879 유동부채 48,057 30,088 28,468 비유동부채 0,95 6,032 56,997 부채총계 58,252 46,20 85,466 자본금 0,237 0,855 0,899 자본잉여금 48,475 204,44 2,63 자본조정 (92,852) (00,638) (02,795) 기타포괄손익누계액 5,048,865 2,629 이익잉여금 344,669 58,420 644,57 자본총계 45,578 634,646 766,44 부채와자본총계 473,830 780,766 95,879 29

22. Summarized P/L 연결기준 본사기준 ( 단위 : 백만원 ) ( 단위 : 백만원 ) 구 붂 2008 2009 3Q 200 구 붂 2008 2009 3Q 200 매출액 346,834 634,742 490,774 매출액 240,222 452,52 387,209 매출원가 08,549 53,996 07,68 매출원가 63,493 89,489 59,074 매출총이익 238,285 480,747 383,55 매출총이익 76,730 363,032 328,35 판관비 88,226 246,747 80,497 판관비 3,50 63,482 30,07 영업이익 50,059 233,999 202,659 영업이익 45,580 99,550 98,029 영업외수익 22,709 23,544 29,234 영업외수익 27,4 40,995 33,77 영업외비용 3,755 6,840 49,602 영업외비용 35,385 3,309 55,05 법읶세차감젂순이익 4,03 240,703 82,29 법읶세차감젂순이익 37,309 227,236 76,748 법읶세비용 3,346 52,408 44,793 법읶세비용 9,996 44,729 40,87 소수주주지붂순이익 2,038 4,06,567 당기순이익 27,32 82,506 35,93 당기순이익 25,630 84,89 35,93 30

3. Screenshots(Blade & Soul) 3

3. Screenshots(Blade & Soul) 32

32. Screenshots(Guild Wars 2) 33

32. Screenshots(Guild Wars 2) 34

Thank you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