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 ( ).,,. ( ),. ( ). 11 ( ),.,. ( ). ( ) ( ),. [ ],,,,. ( ) ( ). ( ), - 1 -

Similar documents
<C0C7B7CAC0C720BBE7C8B8C0FB20B1E2B4C9B0FA20BAAFC8AD5FC0CCC7F6BCDB2E687770>

11¹Ú´ö±Ô

<B1A4B0EDC8ABBAB8C7D0BAB8392D345F33C2F75F E687770>

03¹ü¼±±Ô

04최원석(53-72)ok

141(26) () ( ( ) () () () ) 2) 1932 ()()3) 2 1) ( ) ( ) () () () 4) ( ) 5) 6) ) ) ( ) () 42 () )

30이지은.hwp

27 2, * ** 3, 3,. B ,.,,,. 3,.,,,,..,. :,, : 2009/09/03 : 2009/09/21 : 2009/09/30 * ICAD (Institute for Children Ability

4번.hwp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기호

歯kjmh2004v13n1.PDF

_ _ Reading and Research in Archaeology. _ Reading and Research in Korean Historical Texts,,,,,. _Reading and Research in Historical Materials from Ko

아태연구(송석원) hwp

<30322D28C6AF29C0CCB1E2B4EB35362D312E687770>

<BFACBCBCC0C7BBE7C7D E687770>

기본연구 국제자매결연도시간 교류활성화를위한연구 강창민

135 Jeong Ji-yeon 심향사 극락전 협저 아미타불의 제작기법에 관한 연구 머리말 협저불상( 夾 紵 佛 像 )이라는 것은 불상을 제작하는 기법의 하나로써 삼베( 麻 ), 모시( 苧 ), 갈포( 葛 ) 등의 인피섬유( 靭 皮 纖 維 )와 칠( 漆 )을 주된 재료

12È«±â¼±¿Ü339~370

11¹ÚÇý·É

<30322D3031BCD5B5BFC8A32DC6EDC1FD2E687770>

< C7CFB9DDB1E22028C6EDC1FD292E687770>

12¾ÈÇö°æ 1-155T304®¶ó

<BFB5B3B2C7D03231C8A32DC3D6C1BEC6EDC1FDBABB2836BFF93236C0CF292E687770>

泰 東 古 典 硏 究 第 24 輯 이상적인 정치 사회의 구현 이라는 의미를 가지므로, 따라서 천인 합일론은 가장 적극적인 경세의 이론이 된다고 할 수 있다. 권근은 경서의 내용 중에서 현실 정치의 귀감으로 삼을 만한 천인합일의 원칙과 사례들을 발견하고, 이를 연구하여

<313020C1A4BFECBAC034332E687770>

<B3EDB9AEC1FD5F3235C1FD2E687770>

<303220C7D1C5C2B9AE2E687770>

pdf 16..

216 동북아역사논총 41호 인과 경계공간은 설 자리를 잃고 배제되고 말았다. 본고에서는 근세 대마도에 대한 한국과 일본의 인식을 주로 영토와 경계인 식을 중심으로 고찰하고자 한다. 이 시기 대마도에 대한 한일 양국의 인식을 살펴볼 때는 근대 국민국가적 관점에서 탈피할

182 동북아역사논총 42호 금융정책이 조선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일제 대외금융 정책의 기본원칙은 각 식민지와 점령지마다 별도의 발권은행을 수립하여 일본 은행권이 아닌 각 지역 통화를 발행케 한 점에 있다. 이들 통화는 일본은행권 과 等 價 로 연

KD hwp

한국성인에서초기황반변성질환과 연관된위험요인연구

<33C2F DC5D8BDBAC6AEBEF0BEEEC7D02D3339C1FD2E687770>

<B1B9BEC7BFF8B3EDB9AEC1FD20C1A63331C1FD2DBABBB9AE E687770>

<B9AEC8ADC4DCC5D9C3F7BFACB1B82D35C8A32833B1B3292E687770>

도큐-표지

01이정훈(113~127)ok

<303220BAAFB1A4BCAE2E687770>

<B7CEC4C3B8AEC6BCC0CEB9AEC7D B3E23130BFF9292E687770>

2011´ëÇпø2µµ 24p_0628


12Á¶±ÔÈŁ

퇴좈저널36호-4차-T.ps, page Preflight (2)

, ( ) 1) *. 18..,.,. I.. (2002), 35.69% %, 38.1%, 34.74%, 35.45%, 37.54%, 37.6%, 44.07%, 34.54%, 41.78%, 37.9%, 35.8%, 37.11%, 38.4

(JH)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7, Vol. 27, No. 4, pp DOI: * The Meaning of Pl

<C7D1B1B9B1A4B0EDC8ABBAB8C7D0BAB85F31302D31C8A35F32C2F75F E687770>

2 佛敎學報 第 48 輯 서도 이 목적을 준수하였다. 즉 석문의범 에는 승가의 일상의례 보다는 각종의 재 의식에 역점을 두었다. 재의식은 승가와 재가가 함께 호흡하는 공동의 場이므로 포 교와 대중화에 무엇보다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믿음을 지니고 있었다. 둘째


공연영상

DBPIA-NURIMEDIA

아니라 일본 지리지, 수로지 5, 지도 6 등을 함께 검토해야 하지만 여기서는 근대기 일본이 편찬한 조선 지리지와 부속지도만으로 연구대상을 한정하 기로 한다. Ⅱ. 1876~1905년 울릉도 독도 서술의 추이 1. 울릉도 독도 호칭의 혼란과 지도상의 불일치 일본이 조선

대한한의학원전학회지24권6호-전체최종.hwp

<31372DB9CCB7A1C1F6C7E22E687770>

Output file

한국체육학회지.hwp


<303720C7CFC1A4BCF86F6B2E687770>

<C7D1B9CEC1B7BEEEB9AEC7D03631C1FD28C3D6C1BE292E687770>

(

服飾

54 한국교육문제연구제 27 권 2 호, I. 1.,,,,,,, (, 1998). 14.2% 16.2% (, ), OECD (, ) % (, )., 2, 3. 3

동화 속에 나타난 <나무꾼과 선녀> 설화의 현대적 수용과 변형

01김경회-1차수정.hwp

<BFA9BAD02DB0A1BBF3B1A4B0ED28C0CCBCF6B9FC2920B3BBC1F62E706466>

바르게 읽는 성경

212 영상기술연구 세대라고 할 수 있다. 이 뉴 뉴웨이브 세대란 60년대 일본의 영화사에서 과거세대와는 단 절된 뉴웨이브 의 흐름이 있었는데 오늘날의 뉴웨이브 세대를 뛰어넘는다는 의미에서 뉴 뉴웨이브 세대로 불린다. 뉴 뉴웨이브 세대 감독들의 경향은 개인적이고 자유분

untitled

<B1B9BEC7BFF8B3EDB9AEC1FD5FC1A63234C1FD5FBFCF2E687770>

(2005) ,,.,..,,..,.,,,,,

<30352DB5BFBEC6BDC3BEC C0B1BCD2C8F1292E687770>

<31342EBCBAC7FDBFB52E687770>

09김정식.PDF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272 石 堂 論 叢 49집 기꾼이 많이 확인된 결과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이야기의 유형이 가족 담, 도깨비담, 동물담, 지명유래담 등으로 한정되어 있음도 확인하였 다. 전국적인 광포성을 보이는 이인담이나 저승담, 지혜담 등이 많이 조사되지 않은 점도 특징이다. 아울

DBPIA-NURIMEDIA

: 4 2. : (KSVD) 4 3. :

296 동북아역사논총 34호 명 여진의 관계와 조선 여진의 관계는 본질적으로 다를 수밖에 없다는 중국 의 주장으로 연결된다. 이러한 중국의 주장은 조선, 여진, 명 3세력 사이에 놓 인 변경지대를 이해하는 데에도 적용됨으로써 사실과 다른 왜곡된 변경이론을 만들어 내고

( ) ) ( )3) ( ) ( ) ( ) 4) 1915 ( ) ( ) ) 3) 4) 285

<C7D1B9CEC1B7BEEEB9AEC7D03631C1FD28C3D6C1BE292E687770>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7, Vol. 27, No. 2, pp DOI: : Researc

,,,.,,,, (, 2013).,.,, (,, 2011). (, 2007;, 2008), (, 2005;,, 2007).,, (,, 2010;, 2010), (2012),,,.. (, 2011:,, 2012). (2007) 26%., (,,, 2011;, 2006;

2 동북아역사논총 50호 구권협정으로 해결됐다 는 일본 정부의 주장에 대해, 일본군 위안부 문제는 일 본 정부 군 등 국가권력이 관여한 반인도적 불법행위이므로 한일청구권협정 에 의해 해결된 것으로 볼 수 없다 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또한 2011년 8월 헌 법재판소는

328 退溪學과 韓國文化 第43號 다음과 같은 3가지 측면을 주목하여 서술하였다. 우선 정도전은 ꡔ주례ꡕ에서 정치의 공공성 측면을 주목한 것으로 파악하였다. 이는 국가, 정치, 권력과 같은 것이 사적인 소유물이 아니라 공적인 것임을 강조하는 것으로 조선에서 표방하는 유

27 2, 1-16, * **,,,,. KS,,,., PC,.,,.,,. :,,, : 2009/08/12 : 2009/09/03 : 2009/09/30 * ** ( :

KIM Sook Young : Lee Jungsook, a Korean Independence Activist and a Nurse during the 이며 나름 의식이 깨어있던 지식인들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교육을 받은 간 호부들은 환자를 돌보는 그들의 직업적 소

DBPIA-NURIMEDIA


Output file

50-5대지05장후은.indd

에너지경제연구제 16 권제 1 호 Korean Energy Economic Review Volume 16, Number 1, March 2017 : pp. 95~118 학술 탄소은행제의가정용전력수요절감효과 분석 1) 2) 3) * ** *** 95

현대영화연구

UPMLOPEKAUWE.hwp

,.,..,....,, Abstract The importance of integrated design which tries to i

134 25, 135 3, (Aloysius Pieris) ( r e a l i t y ) ( P o v e r t y ) ( r e l i g i o s i t y ) 1 ) 21, 21, 1) Aloysius Pieris, An Asian Theology of Li

국악누리5월호2차내지

#Ȳ¿ë¼®

27송현진,최보아,이재익.hwp

현대영화연구

Transcription:

( ) < >.... [ ] ( ) ( ), ( ), ( ), ( ).,,. ( ),. ( ). 11 ( ),.,. ( ). ( ) ( ),. [ ],,,,. ( ) ( ). ( ), - 1 -

( )..... 1). 2), 3). 4)..,..,... 918 ( 1) 11.. ( ) ( ) ( ) ( ). A 11 ( ).. 5) B- 11 ( ) 1),, 4, 1956;, 1983;,, 9, 1999;,,, 2005. 2),,, 1992. 3),, 54, 2009. 4),, 28 2 ( 47 ),, 2004. 5) 1 1. - 2 -

.. -, 5, ( ). -. - ( ). 6) C- 11., ( ) ( ).", -,.", - ( ) ( ) ( ). 5 ( ). ( ) ( ) ( ) ( ) ( ) ( ) ( ) ( ). - ( ),. - ( ) ' [ ]',. 7),.,. C ( ) 3 (899) 12 8),., ( ) 6 6) 69 23 11 :...... 7) 1 11,,,,,,,,,,,,,,,,,,,,,,,,,,,,,,,,,. 8) 50 10. - 3 -

9) ( ). C-. 10)., 11)... 551 ( 12) ( ) ( ), ( ) ( ) ( ). 12) 572 ( 33) 10 20 ( ) 7. 13) ( ),,. 14). 15) ( ) ( ) ( ).,. 16) 7. 17). 18) 9) 2 2 26 4, ( ) ( ). 5,,,.. ( ) ( :...). 10) ( ) ( ) ( ) ( ), ( ),. ( ) ( ) ( ), ( ),. ( ) ( ) 1 5, 9, 6 14 15 23 29 30, ( ) ( ) ( ). 11),, 142. 12) 44 4. 13) 4 4 33 10. 14),, 377-378. 15),, 143. 16) 3. 17),, 378. 18) 50 10. - 4 -

. 10 11.,., ( ) ( ). ( ).... 19) ( ). 20), 1 2, 3 4, 7, 9 10, 10 11. 21) 11 15, 10 3. 22) 10 ( ). ( ), ( ) ( ), ( ) 1181 ( 11)., 1083 ( ) ( ) 12, 23) 1200 ( 3) 1357 ( 6) ( ) 11 14. 24) ( ) ( ) ( ), 25) ( ) ( ), ( ) ( ). ( ). 26) 19),, 145-152. 20),, 378. 21), -, 55,, 1994, 113. 22) 84 38 1 23) 10 10 12.. 24) 21 21 3 11.. ; 43 43 6 11. 25) 919 ( 2) ( ) 10 ( ), ( ),.. 26) 69 23 11. - 5 -

.. 27) (1034) 11. ( ) ( ), ( ),. 28) ( ). 29).,, ( ), 30) ( ) 31), ( ) 32)..,, ( ). 33),..,. 982 ( 1) 3 ( ) ( ),. D, ( ) ( ). ( ). ( ). 34) 27),, 213. 28) 6 6 11 ; 69 23 11. 29) 4 4 11 2. 30). 5 (1014), 12 (1021) (,, 15,, 1995, 266-267 ). 31) 4 4 9 6. 32) 15 (1024) 100 ( 5 5 15 9 ). Tayyi Taj i Tajik (,, 16,, 1977, 47 ). (750 1258).,,,, (,, 25, 2006, 130 ). 33),, 213-214. 34) 93 6 ; 2 1 6 13. - 6 -

10, 35) 987.,. ( ). 10..,. 36), 1010 ( 1) ( ), 37). 1115 ( 10) ( ) ( ). 38) 1146 ( ) ( ) ( ) 1179 ( 9) 11 ( ). 39) 1188 ( ) ( ), 40).. 1..,. 41). 42) 35) 3 3 6 10.. 36),, 5,, 2004, 174-183. 37) 4 4. 38) 14 14 15 11. 39) 100 13.. 40) 99 12. 41),, 205. - 7 -

,.,.. 43)., ( ) ( ) ( )... 44).,.. 2.. ( ) 45). ( ), ( ). ( ) ( ) ( ). 46). 47)., 42),, 237. 43),, 208-209. 44),, 83, 1997. 45),. 46) 4,. 47). - 8 -

. 48), 49),, ( ). 50),.. ( ) ( ). 1085 ( 2), 8 4. 51) ( 1 ). 1) ( 101, ) 48),, 15, 2009, 161-187. 49),, 15, 2009, 41-71. 50),,, 1969. 51) (, 984 1070), ( http://www.cha.go.kr). - 9 -

, ( ). ( ). 1023,. 1024 ( 15). 52) ( ),.. E- ( ) ( ) 100.[ ( ) ( ).] 53) - ( ) ( ), ( ). 54) - ( ) ( ) ( ) ( ) ( ) ( ) ( ) ( ) ( ) ( ) ( ). 55) E- Al-Raza, Hassan, Raza, Barakah. Raza, Razi, Hassan, Barakah. 56) 9,,.,. 57),., ( ) ( ),. F- [ 4-14 (963)] 9. 70, ( ) 52),, 134-135. 53) 5 5 15 9.[.]. 54) 5 5 16 9. 55) 6 6 6 11.. 56),,, 1991, 80-81. 57),, 2006,, 104,, 2007. - 10 -

.. - [ 4-12 (993)] 2 ( ),. 160 100, 40, 40 ( ). ( ) ( ),. ( ), 200, 2, 50. - [ 8-6 (1015)]. - [ 3-10 (1019)] 9., ( )..,. - [ 7-28 (1074)], 7.. ( ) ( ) ( ),. - [ - 32 (1078)] ( )., ( ).,. - [ 2-33 (1079)]. ( ),.. - [ 8-2 (1085)] ( ) ( ). - [ 4-6 (1089)] - 11 -

, ( )., ( ). - [ 7-9 (1092)]...,. ( ). - [ - 4 (1126)]. 50., ( )? ( )... - [ 6-14 (1136)].. - [ 32-16 (1162)] 3. ( ). ( ).,?,.. - [ 2-17 (1163)] 4 ( ), ( ) ( ) ( ). ( ). - ( ) [ 25 3(1195 1200)]..,,. ( ),. 5.. - 12 -

.,..,. ( ). ( ),. ( ). ( ). 3, 5. 7.,. 3, ( ). 40. F.,.,,,.. ( ) ( ) ( ),..,. ( ),. 1,. 58), ( ) ( ). 59) ( ) 58),, 50. 59),, 62. - 13 -

. 1034 ( ) 11 4 8,. 60),. 61) ( ),,. 62),. 63) ( ),. ( ) ( ),. ( ).,, ( ) ( ). 100,.. 64) [ ], [ ]. G- ( ) ( ) (Asig Melig). 65) - 10 ( ). 66) - 3 ( ) (, Tana) (, ), ( ), ( ),... 60) 69 11. 61),, 105,, 1999. 62), ( ), 43, 2002, 23-35. 63),, 173 ;,, 66. 64),,, 1987, 605. 65) 28 28 2 3.. 66) 29 29 5 10.. - 14 -

, ( ).,.,,., ( ), ( ). 67) - (Mantsi Qaya) ( ) [ ]. 68) - ( ) ( ) ( ). 69) - ( 5 ) ( ). ( ), 100. ( ) ( ) 15.( ) 70) - ( ). ( )!. ( ). 71) - ( ) ( ) ( ) 72) 67) 29 29 6 3 ; 105 18 ; 20, 6... 68) 29 29 6 3.. 69) 33 33 2 10.. 70) 36 36 5. ( ). 71) 106 19.. 72)., 2 4. - 15 -

G-,.,.., ( ). ( ). ( )..,., ( ).,.,., ( )...,...,..,, (,,, 1990, 155 ). - 16 -

,. ( )..,..,,.,...,.. 1. 2.,,, 2004.,,, 2002.,,, 1990.,,, 1987.,,, 2005.,,, 1991.,,, 2002.,,, 2007.,, 16,, 1977.,, 25, 2006.,, 54, 2009., -, 55, - 17 -

, 1994.,, 83, 1997.,, 105,, 1999.,,, 1969.,, 104,, 2007.,, 28 2 ( 47 ),, 2004.,, 15, 2009.,, 15,, 1995.,, 15, 2009.,, 5,, 2004., ( ), 43, 2002.,, 117,, 2002. 3. Web site http://www.cha.go.kr( ) http://www.itkc.or.kr( ) - 18 -

[Abstract] A study on the holding of Palgwanhoe( ) and the exchange of international culture in Goryeo period. Jeon, Young-Joon (Research Professor of Chung-Ang Univ.) Palgwanhoe[ ] in Goryeo period was national event serving Heaven Spirits, Five Peaks (Mountains), Famous Mountains, Great Stream, and Dragon God and sacrificing toward heroes gave up their lives for their country with the king, his servants, and people and wish the peace of country and the royal family. In other words, the offering rites to the heavens handing down from ancient was combined with Buddhist rituals and held by considering the Goryeo government's commitment having international-oriented culture. From the beginning of the Goryeo, it made an important opportunity each country 's envoys and traders looking for as well as Cultural Festival being sustained for the purpose of the peace of country. Holding Palgwanhoe, fused by taking directly the culture of the Islamic system actively utilized in life culture of Southeast Asia as well as the West through exchanges with Song China. This cultural fusion was also appeared Jigwangguksa's[ ] pagoda in Beopcheonsa's site built in the mid-11th century and the cultural fusion of Goryeo had already been active in society as a whole. Exchanges of cultural products Goryeo aimed were considered by the government's demands, but they came from the directivity rectifying public sentiment by using Buddhism and clarifying the country's prestige externally. For this reason, Goryeo's culture itself had shown an open attitude toward other cultures internationally. Especially the aspects the cultural acceptance centering Goryeo Buddhism revealed in attitudes trying to raise the cultural level by clearly inviting the other countries' craftsmen, but became more evident through positive exchange of goods with neighboring countries. [Keyword] Palgwanhoe, National Ceremony, Islam, Exchanges of Cultural Products, Cultural Fusion - 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