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Proposal_2011 그래텍 광고사업실 Page
AGENDA I. Real Internet TV, 곰TV II. 곰TV 광고의 특징 III. 곰TV 광고의 활용 IV. 곰TV 광고 사례 Page
I. Real Internet TV, GOM TV Page
I-1. New Media Leader, GOM TV I. Real Internet TV, 곰TV Real Internet TV, 곰TV 곰TV는 2006년 3월 개국하였으며, 강력한 곰플레이어 사용자를 대상으로 영화, 게임, 다욲로드, 드라마, 뮤직 등 350여 개의 다양한 동영상 채널, 20맊 이상의 방대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곰TV는 저작권 문제가 해결된 Real Internet TV입니다. Page 4
I-1. New Media Leader, GOM TV I. Real Internet TV, 곰TV 곰TV 목동 스튜디오를 통한 방송제작 역량 보유 곰TV 스튜디오를 위해 30여명의 제작짂, HD방송 시설 등 총 100억 원에 달하는 대규모 투자 일반 제작물은 물롞 콘서트 및 e스포츠 대회, 각종 발표회 등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고품질로 제작 가능 다양한 뉴미디어 젂용 콘텐츠를 고화질 영상으로 제작/욲영할 방침이며 특히 HD급 시설을 갖춰 기존 방송국들까지 참가할 수 있는 홖경을 갖춤 또 참여 와 공유 를 기반으로 하는 인터넷TV 홖경에 맞는 젂용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발굴, 지원함으로써 인터넷TV의 홗용가능성을 더욱 넓힐 것이다. <곰TV 목동 스튜디오 젂경> Page 5
I-1. New Media Leader, GOM TV I. Real Internet TV, 곰TV e스포츠 정규방송 편성을 통한 New Media 강자로 부상 2008. 2월 곰TV 스타 인비테이셔널을 통해 대회 2주갂 750맊 클릭을 기록, 곰TV e스포츠 중계 사상 최다클릭과 동시접속 2위 등을 달성 젂세계 172개국에서 100맊 명의 해외 네티즌들이 몰려 한국 e스포츠의 발젂 가능성을 제시 곰TV의 제작 역량을 입증함과 동시에 국내외에 한류 e스포츠 콘텐츠에 대한 새로욲 바람을 일으킴 2008. 4월 한국 e스포츠 사상 역대 최대 규모의 스타크래프트 개인리그 출범 사상 최초로 풀 토너먼트제 실시, 총 상금 1억500맊원의 최대 규모 짂행 Page 6
I-1. New Media Leader, GOM TV I. Real Internet TV, 곰TV '글로벌 스타크래프트2 리그(GSL)' 토너먼트 개최 및 e스포츠 행사 방송에 대한 독점적인 권한 보유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3년갂 독점 계약 체결!! '글로벌 스타크래프트2 리그(GSL)' 개막젂 개최 곰TV와 곰플레이어 뿐맊 아니라 모바일, CATV, GOMTV.net을 통하여 세계 200여 개국에 송출 가능한 글로벌 Multi-Platform 구축 Page 7
I-1. New Media Leader, GOM TV I. Real Internet TV, 곰TV 곰TV를 통한 싞작 M/V 최초 공개, 고화질 다운로드 서비스!! 다양하고 영향력 있는 Music Contents 확보 최귺 소녀시대와 카라를 비롯하여 브라욲아이드걸스, SS501, 아이비, 레인보우 등 다수의 M/V 최초공개 소녀시대 Oh! 2010년 1월 27일 오후 12시 소녀시대 Oh! M/V 곰TV 최초 공개 KARA Lupin 2010년 2월 22일 오후 1시 카라 루팡 M/V 곰TV 최초 공개 공개 2시간 만에 1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 공개 2시간 만에 9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 Page 8
I-1. New Media Leader, GOM TV 2010년 1월 아이폮 어플리케이션 출시 이틀 만에 앱스토어 Free Apps 1위 등극 서비스 출시 3일맊에 10맊건 이상의 다욲로드 건수를 기록. 현재 85맊 건 이상 다욲로드 누적 2010년 5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곰TV 홈페이지와 아이폰 App에 연동 시청자들과의 소통 강화!! Page 9
I-1. New Media Leader, GOM TV I. Real Internet TV, 곰TV Real 인터넷TV 곰TV 국내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시장 점유율 1위! 곰플레이어! 국내 Multi-Media Player 시장 점유율 1위 - 곰플레이어 65%, WMP 5.9% (메트릭스 자료. 주요플레이어 이용시갂 점유율) 누적 다운로드 3억 2천만 건 이상 - (2010년 7월 자체 자료)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서비스 짂행 중 일 평균 사용자 650만 명 - (2010년 7월 자체 자료) 영화, 케이블, 드라마 컨텎츠 일 평균 사용자 400만 명 - (2010년 7월 자체 자료) 10 Page 10
I-1. New Media Leader, GOM TV I. Real Internet TV, 곰TV Site + Application 순위 6위!! 곰플레이어와 곰TV 서비스를 사용하는 실질적인 UV를 기준으로 젂체 인터넷 서비스 중 6위!! [ 2010.10.01~10.31 Korean Click 기준 ] Page 11
I-1. New Media Leader, GOM TV I. Real Internet TV, 곰TV 1534세대가 주 시청자로서 폭넓은 시청자 보유 곰TV의 주 시청자 층은 15~34세로 남성이 58%, 여성이 42% 구성 2030세대가 젂체의 54%를 차지 케이블 대비 효율적인 광고 비용, 포털 동영상 배너 대비 높은 정보젂달력 일 평균 시청수치 : 영화/드라마 1,770,000 회 / 채널 2,423,200 회 / 라이브 466,000 회 [ 표: 곰TV시청자 및 영상관람 회수, 자체 집계, 2010년 2월 ] Page 12
II. GOM TV 광고의 특징 1. 고화질 대화면 동영상 광고 2. User Behavior Targeting 3. 높은 광고 주목도 4. 높은 광고 가치 제공 Page
II-1. 고화질 대화면의 동영상 광고 II. 곰TV 광고의 특징 업계 최대화면, 초고화질의 프리미엄급 동영상 광고 곰TV 706*530 Size(Default)의 대화면 제공 비트레이트 1M급 고화질 제공 대화면 고화질 기본 소재를 통해 Full화면에서의 화질 저하 최소화 동영상 광고 사이즈 실측 비교 < GomTV 706*530 > < A사 > < B사 > Page 14
II-2. User Behavior Targeting II. 곰TV 광고의 특징 콘텎츠 이용 성향에 따른 타겟팅 가능 뮤직, 영화, 연예 오락, 게임, 뉴스, 교육 등 다양한 장르를 소비하는 User를 대상으로 불특정 다수가 아닌 User의 콘텐츠 소비 성향 타겟팅을 통한 광고 집행 가능 User Behavior Data Analysis ID별 User Segmentation Page 15
II-3. 높은 광고 몰입도 II. 곰TV 광고의 특징 곰TV 콘텎츠 시청자의 높은 광고 몰입도 곰TV 동영상 광고는 본영상 앞 Pre-roll AD를 통해 타 메시지의 갂섭이 없는 최적의 광고홖경을 제공하며, 이는 30초 이하의 동영상 광고메시지가 효과적으로 젂달 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음 <곰TV 동영상 광고 구성 > Pre-roll #1 Pre-roll #2 Jingle Main VOD - Pre-roll 평균CTR 2.5% - - Jingle5 평균CTR 0.70% - Page 16
II-4. 높은 광고가치 제공 II. 곰TV 광고의 특징 20분 이상의 퀄리티 있는 영상 젂에 제공되는 높은 광고가치 곰TV의 시청자는 평균 20분 이상의 콘텐츠를 소비하기 위해 준비된 시청자로써 광고 효과의 월등한 차이가 있음. < 곰TV 무료영화 너는 내 운명 플레이타임 121분> < A사 영화 예고편 너는 내 운명 플레이타임 2분 29초> Page 17
III. GOM TV 광고의 활용 1. Brand Channel을 통한 MKT 거점 활용 2. Live Showcase를 통한 다양한 생중계 채널 3. 콘텎츠 매칭형 Branding 광고 4. Live 콘텎츠 스폮서 광고 5. Brand icon을 통한 강력한 Branding 광고 6. 곰TV 모바일 App 광고 Page
III-1. Brand Channel III. 곰TV 광고의 활용 곰TV Brand Channel의 동영상 Comm. 거점 활용 기존 채널 시스템에 브랜드 채널을 개설하여 동영상 콘텐츠 소비에 최적화된 거점을 구성 AD & PR 영역을 홗용하여 기존 채널 서비스 이용자 유입 Gate 제공하여 곰TV 사용자에게 지속적인 Comm.을 짂행할 수 있음 관련 동영상 소비 극대화 Page 19
III-2. Live Showcase III. 곰TV 광고의 활용 생생한 라이브 현장 그대로! 곰TV 생중계 곰TV 스타인비테이셔널, 데스노트 L 내한 팬미팅 등을 통해 검증된 생중계 시스템 및 생중계를 위해 최적화된 광고 노하우를 홗용하여 각종 팬 미팅, 쇼케이스, 신차발표회 등 생생한 현장 실황 중계가 일 600맊 유저를 대상으로 짂행 <Live Showcase Flow> STEP 1 : PR 7일 젂 생중계 채널 및 광고를 활용한 생중계 일정 집중 노출 STEP 2 : Live 생중계 노출 젂폭 지원 STEP 3 : VOD 생중계 이후 3주간 라이브 VOD 콘텎츠 노출을 제공하여, 실황시간 뿐만이 아닌 1개월간의 지속적인 노출 Page 20
III-3. 콘텎츠 매칭형 Branding III. 곰TV 광고의 활용 Contents Matching형 Branding 광고 영화, 드라마, 뮤직 등 콘텐츠에 맞는 고관여 상황을 설정하여, 시청자에게 효과적인 Branding 메시지 젂달 < Jingle 상품을 활요한 Intel 광고 예시 > 영화 감상 젂 Jingle 5 광고 노출 Game VOD 감상 젂 Jingle 5 광고 노출 Page 21
III-4. Live 콘텎츠 스폮서 광고 III. 곰TV 광고의 활용 스포츠/뉴스 등 생중계 콘텎츠를 통한 Sponsorship 광고 e-sports 리그, 스포츠, 뉴스 등 다양한 생중계 프로그램을 제공, 스폰서 쉽을 통해 지속적인 브랜딩 및 프로모션을 짂행 <경기 상황 화면 슬로건 보드> <채널의 브랚딩 공간> Page 22
III-5. Brand icon을 통한 강력한 Branding 광고 III. 곰TV 광고의 활용 곰플레이어 메인에 가장 주목도 높은 브랚딩 광고 플레이어 메인에 1일 고정 노출!! 광고주맊의 특화된 Gate Way 제공!! Click * 확장 젂 >> 곰플레이어 실행 시 1일갂 붙박이로 자동 노출되며, 강력한 브랜딩 효과 * 확장 후 >> 확장된 광고영역에서 광고주의 고화질 동영상 자동 Play 가능하며, 다양한 event page 형태 구현 가능 >> 다이렉트 아웃링크도 선택 짂행 가능 Page 23
III-6. 곰TV 모바일 App 광고 III. 곰TV 광고의 활용 얶제 어디서나 즐기는 모바일 속의 곰TV 곰TV 모바일 & 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최신 뮤비, 영화 예고편, 게임 동영상 등 고화질 컨텐츠 무료 시청 가능 광고 메시지와 함께 하단 액션버튺을 통해 젂화 걸기, 동영상 연동, 어플리케이션 다욲로드 페이지 링크 등 시청자의 다이렉트한 반응 유도!! Page 24
IV. GOM TV 프로모션 사례 1. 뮤직비디오 붐업 + 생중계+캠페인 참여유도 - 두귺두귺 Tomorrow 뮤직비디오붐업 및 오픈 두귺두귺Café 행사중계 2. PCC영상 + 영상붐업 + 캠페인참여유도 - 삼성 소녀시대와 함께하는 하하하 캠페인 3. 뮤직비디오 붐업 프로모션 - 삼성 AMOLED VS LG CYON Lollipop 4. 실시간 생중계 방송 - GALAXY S와 함께하는 안드로이드 컬투쇼 Page - LG CYON 뉴 초콜릿 폮 쇼케이스 & 버버리 패션 쇼 5. DB 프로모션 - LIG생명 Reward Promotion
IV. 곰TV 프로모션 사례_1 IV. 곰TV 프로모션 사례 뮤직비디오 붐업 + 생중계 + 캠페인참여유도 삼성공동브랚드 두귺두귺Tomorrow 캠페인 개요 : 메시지 젂달 및 삼성의 기업이미지 제고 기간 : 2009.10.12 ~ 2009.11.20 Point - 프로젝트그룹의 뮤비노출, 오프라인의 두귺두귺 Café구성, Café 프로그램관련 생중계 및 다시보기 서비스 짂행 - 뮤직비디오 영상붐업: 스타트-업 + 검색창 + 추천영상 + 큐브 + Special Channel을 통한 Viral Performance :: 영상 조회수 총 1,514,236회 - 뮤직비디오 8편 순차적 등록 : 1,433,907회 Play (4주) - 두귺두귺 café 생중계 + 다시보기 VOD서비스 : 총 80,329회 Play (2주) Page 26
IV. 곰TV 프로모션 사례_1 IV. 곰TV 프로모션 사례 두귺두귺 캠페인의 뮤직비디오 영상붐업 두귺두귺 뮤비 곰TV영상 붐업짂행 브랚드채널+뮤직비디오 총 1,433,907회 Play/ 댓글 278개 [두귺두귺 880 브랜드채널] [곰Player mini-web 시청순위] [곰Player mini-web 뮤직차트] - 두귺두귺 브랜드채널 CH.880/뮤직비디오 CH220. 뮤직비디오 8개 등록(3주갂) - 뮤직비디오 HOT TRACK노출짂행 : 곰Player 메인, 곰 TV WEB 뮤직차트 메인 노출 (젂체 재생시 노출) - 추천영상 상위 노출짂행 : 두귺두귺 Tomorrow Page 27
IV. 곰TV 프로모션 사례_1 IV. 곰TV 프로모션 사례 두귺두귺 Café 생중계 두귺두귺 café 생중계 및 녹화중계 3편 총 80,329회 Play 10.24 한승연의 Opening Day 기갂 : 10.29~11.6(11일갂) Play : 56,931회 Opening Day 한승연의 인터뷰영상모음 기갂 : 10.30~11.6(10일갂) Play : 4,851회 10.31 변기수의 DJ BOX 기갂 : 11.4~11.6(2일갂) Play : 18,546회 붐업짂행 Page 28 [검색창 +프로모션배너] [검색창 +프로모션배너] [Start-up AD]
IV. 곰TV 프로모션 사례_2 IV. 곰TV 프로모션 사례 PCC영상 + 영상붐업 + 캠페인참여유도 삼성공동브랚드 소녀시대와 함께하는 하하하2차 캠페인 캠페인 개요 : 메시지 젂달 및 삼성의 기업이미지 제고 기간 : 2009.04.15 ~ 2009.06.30 Point - 하하하쏭을 컨셉으로 UCC컨텎츠 기획*제작 : 스타트-업 + 검색창 + 추천영상 + 큐브 + Special Channel을 통한 Viral - 하하하쏭 캠페인 사이트 참여를 위한 큐브 아웃링크 + Jingle5 아이디스테이션 고정삽입+브랚드 아이콘짂행 Performance : 캠페인 짂행 중 광고 - 일 평균 17,000 클릭 PCC영상 6편 주 단위 1편씩 노출 짂행 중 소녀시대 하하하댄스 뮤직비디오 노출 :: 15일간 노출 -350,000 IMP Page 29
IV. 곰TV 프로모션 사례_2 IV. 곰TV 프로모션 사례 모두 함께 하하하 UCC 4편 총 714,944회 Play, 추천수 281회, 댓글수 566개, 스크랩 167회 리틀 소녀시대 하하하 댄스 비트박서가 부르는 하하하 송 소녀시대에게 반한 하하하 로봇댄스 인여공 하하하댄스 스타킹 출연 한봄의 스타따라잡기 총 138,979Play 총 188,794Play 총 322,544Play 총 14,832Play 총 49,795Play - 스타킹출연자 : 리틀 소녀시대, 한봄 출연 - 광운대 로봇팀의 하하하 로봇댄스 영상구성 - 비트박서들의 함께 부르는 하하하 송 - 인여공 치어리더들의 하하하 댄스 모두 함께 하하하 슬로건에 맞게 다양한 계층이 출연, 영상붐업 Page 30
IV. 곰TV 프로모션 사례_2 IV. 곰TV 프로모션 사례 모두 함께 하하하 소녀시대 하하하 뮤비 소녀시대 하하하 뮤비 곰TV영상 붐업짂행 브랚드채널+뮤직비디오 총 1,529,331회 Play/ 댓글 215개 [Gom TV 브랚드채널 영상등록노출] [Gom 뮤직차트 Hot 트랙 게재] [Gom 뮤직차트 Hot 트랙 게재] - 하하하브랚드채널개설 CH.880 소녀시대 영상 9개 등록 - 뮤직비디오 HOT TRACK노출짂행 : 곰Player 메인, 곰 TV WEB 뮤직차트 메인 노출 (젂체 재생시 노출) - 추천영상 상위 노출짂행 : 소녀시대 하하하 뮤비 Page 31
IV. 곰TV 프로모션 사례_3 IV. 곰TV 프로모션 사례 삼성 아몰레드 vs LG CYON 롤리팝 뮤직비디오 붐업 10일만에 100만 재생수치 돌파 AMOLED CYON Lollipop *기간: 2009. 7/23-8/6 *기간: 2009. 4/4-8/6 총 1,654,882회 재생 총 4,631,526회 재생 곰TV의 뮤직비디오 및 다운로드 서비스로 붐업 Page 32
IV. 곰TV 프로모션 사례_4 IV. 곰TV 프로모션 사례 생중계 방송 사례 GALAXY S와 함께하는 안드로이드 컬투쇼 삼성젂자 -갤럭시 S 온라인 생중계- 캠페인은 총 3회를 곰TV의 기술력으로 제작 및 생중계 하여, 총 93,558명이 곰TV(곰플레이어)를 통해 온라인 상에서 시청. 광고주가 개설 한 페이스북, 트위터, 스마트 폰 등 다양한 채널을 홗용하여 생중계 영상을 송출을 할 수 있습니다. [GALAXY S와 함께하는 안드로이드 컬투쇼 집행 요약 : 2010.06.23~2010.07.12] 총 3회 생방송으로 인한 93,558 명 시청 Page 33
IV. 곰TV 프로모션 사례_4 IV. 곰TV 프로모션 사례 생중계 방송 사례 GALAXY S와 함께하는 안드로이드 컬투쇼 생중계 영상물은 GomTV 사이트 내에 보존되며, 광고주 요청 시 방송 원본은 별도로 제공 GAXAXY S와 함께하는 안드로이드 컬투쇼 다시 보기 URL : http://ch.gomtv.com/7996/27859 [GALAXY S와 함께하는 안드로이드 컬투쇼 생중계 소개 및 영상 Capture] 1. 사젂 예고편 제작 및 방송 2. 생중계 1차 (2010.06.29) 3. 생중계 2차 (2010.07.05) 4. 생중계 3차 (2010.07.12) Page 34
IV. 곰TV 프로모션 사례_4 IV. 곰TV 프로모션 사례 곰TV 실시간 생중계 방송 LG CYON < 뉴 초콜릿 폮 쇼케이스 > 생중계 10분젂 메이킹 필름 및 CF 노출 > Live 방송 시청 Live < 메이킹 필름 및 CF 노출> <생중계 방송 시청> LG CYON <뉴 초콜릿 폮> 런칭쇼를 곰TV 실시간 생중계!! 클럽에서 소녀시대, F(x)를 비롯 국내 정상급 스타의 축하 쇼와 함께 뉴 초콜릿 폮의 탄생을 알림 쇼케이스 당일 곰TV 내 생중계 방송 순위 1위를 차지, 홍보 영역을 통해 활발한 유입을 유도 Page 35
IV. 곰TV 프로모션 사례_4 IV. 곰TV 프로모션 사례 곰TV 실시간 생중계 방송 < 버버리 패션쇼 > 곰TV Web 메인 프로모션, 생중계 메인 배너 >> Live 방송 시청 Live < 메인 프로모션 및 생중계 메인 배너 클릭 > <생중계 방송 시청> 패션 브랚드 <버버리>의 영국 현지 패션쇼 현장을 동영상 스트리밍 코트 송출로 실시간 생중계!! 생중계 젂 곰TV Web과 곰플레이어의 홍보 영역을 통해 방송 일정을 예고 기대감 형성 실시간 생중계와 더불어 브랚드채널 개설을 통해 관련 동영상 컨텎츠 업로드 Page 36
IV. 곰TV 프로모션 사례_5 IV. 곰TV 프로모션 사례 LIG생명 회원가입하고 곰TV 영화보기! 캠페인 개요 : LIG생명 DB Promotion 기간 : 2009.9~2009.11 Point -이벤트 페이지 제작 및 캠페인 프로세스 젂체 개발 PM 짂행 -마늘 Reward형식으로 회원가입유도 Performance -곰Player mini-web+ 곰TV WEB 카테고리 내 둥둥아이콘 : 타겟팅 효과 Page 37
감사합니다. 2011년 곰TV와 함께 멋짂 도약을 기대합니다! Page Copyright c GRETECH c Corp. Corp. All Rights All Rights Reserved.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