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1 20 1907,,, 1 1907 1920, 1930,,, 6 2, 1 20 (18851935, (18821971,, 3 20 1 20 19,, Bartk 5( : ; 1991 251 Aaron Copland: our new music( :, 1976 70 Ha



Similar documents
<B3EDB9AEC1FD5F3235C1FD2E687770>

step 1-1

<313020C1A4BFECBAC034332E687770>

<B3EDB9AEC1FD5F3235C1FD2E687770>

내지4월최종

<C1B6BCBAC0BDBEC7C7FCBDC42DC1A633C0E52DBEC7C0FD2DBEC7B1B8B1D7B7EC2D32C1DFBEC7C0FD2E687770>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8, Vol. 28, No. 1, pp DOI: Educational Design

실용음악의 현황과 전망

0.Â÷·Ê

300 구보학보 12집. 1),,.,,, TV,,.,,,,,,..,...,....,... (recall). 2) 1) 양웅, 김충현, 김태원, 광고표현 수사법에 따른 이해와 선호 효과: 브랜드 인지도와 의미고정의 영향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18권 2호, 2007 여름

영상문화27호 (보람편집)_수정 (4).hwp

현대영화연구

<C3D6C1BEBFCFB7E12D30372E3032C0DBBEF72DB1B9BEC7BFF820B3EDB9AEC1FD20C1A63139C1FD28C0FCC3BC292E687770>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합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집시다. 5. 우리 옷 한복의 특징 자료 3 참고 남자와 여자가 입는 한복의 종류 가 달랐다는 것을 알려 준다. 85쪽 문제 8, 9 자료

상품 전단지

:::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무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검토항목 검 토 여 부 ( 표시) 시 민 : 유 ( ) 무 시 민 참 여 고 려 사 항 이 해 당 사 자 : 유 ( ) 무 전 문 가 : 유 ( ) 무 옴 브 즈 만 : 유 ( ) 무 법 령 규 정 : 교통 환경 재

2

DBPIA-NURIMEDIA

화이련(華以戀) hwp

ÆòÈ�´©¸® 94È£ ³»Áö_ÃÖÁ¾

歯1##01.PDF

<5BC1F8C7E0C1DF2D31B1C75D2DBCF6C1A4BABB2E687770>

120229(00)(1~3).indd

01Report_210-4.hwp

<C3D1BCB15FC0CCC8C45FBFECB8AE5FB1B3C0B0C0C75FB9E6C7E D352D32315FC5E4292E687770>



교육 과 학기 술부 고 시 제 호 초 중등교육법 제23조 제2항에 의거하여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을 다음과 같이 고시합니다. 2011년 8월 9일 교육과학기술부장관 1.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은 별책 1 과 같습니다. 2. 초등학교 교육과정은 별책

시험지 출제 양식

177

제주어 교육자료(중등)-작업.hwp

¸é¸ñ¼Ò½ÄÁö 63È£_³»Áö ÃÖÁ¾

<C3D6C1BE5FBBF5B1B9BEEEBBFDC8B0B0DCBFEFC8A C3D6C1BEBABB292E687770>

초등국어에서 관용표현 지도 방안 연구

6±Ç¸ñÂ÷

과 위 가 오는 경우에는 앞말 받침을 대표음으로 바꾼 [다가페]와 [흐귀 에]가 올바른 발음이 [안자서], [할튼], [업쓰므로], [절믐] 풀이 자음으로 끝나는 말인 앉- 과 핥-, 없-, 젊- 에 각각 모음으로 시작하는 형식형태소인 -아서, -은, -으므로, -음

민주장정-노동운동(분권).indd

untitled

<C0CEBCE2BABB2D33C2F7BCF6C1A420B1B9BFAAC3D1BCAD203130B1C72E687770>


E1-정답및풀이(1~24)ok

< BDC3BAB8C1A4B1D4C6C75BC8A3BFDC D2E687770>

<C1B6BCB1B4EBBCBCBDC3B1E2342DC3D6C1BE2E687770>

교사용지도서_쓰기.hwp

최우석.hwp

cls46-06(심우영).hwp

時 習 說 ) 5), 원호설( 元 昊 說 ) 6) 등이 있다. 7) 이 가운데 임제설에 동의하는바, 상세한 논의는 황패강의 논의로 미루나 그의 논의에 논거로서 빠져 있는 부분을 보강하여 임제설에 대한 변증( 辨 證 )을 덧붙이고자 한다. 우선, 다음의 인용문을 보도록

0429bodo.hwp

伐)이라고 하였는데, 라자(羅字)는 나자(那字)로 쓰기도 하고 야자(耶字)로 쓰기도 한다. 또 서벌(徐伐)이라고도 한다. 세속에서 경자(京字)를 새겨 서벌(徐伐)이라고 한다. 이 때문에 또 사라(斯羅)라고 하기도 하고, 또 사로(斯盧)라고 하기도 한다. 재위 기간은 6

11¹Ú´ö±Ô

도비라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7, Vol. 27, No. 2, pp DOI: : Researc

< 표 Ⅲ-33> 학습과정의수업계획서 1. 강의개요학습교강사합주실기 Ⅱ 학점 3 교강사명양영호 - 과목명전화번호수강실용음악강의시간 4 강의실 302, 대상전공 2. 교과목학습목표 1. Swing, Latin, Soul, R&B, Funk 등대중음악

<33C2F DC5D8BDBAC6AEBEF0BEEEC7D02D3339C1FD2E687770>

<303220C7D1C5C2B9AE2E687770>

歯M PDF


DBPIA-NURIMEDIA

2 佛敎學報 第 48 輯 서도 이 목적을 준수하였다. 즉 석문의범 에는 승가의 일상의례 보다는 각종의 재 의식에 역점을 두었다. 재의식은 승가와 재가가 함께 호흡하는 공동의 場이므로 포 교와 대중화에 무엇보다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믿음을 지니고 있었다. 둘째

<313120B9DABFB5B1B82E687770>

<5B335DC0B0BBF3C8BF2835B1B35FC0FAC0DAC3D6C1BEBCF6C1A4292E687770>

바그너의 음악극의 신화적 구성에 대한 고찰


pdf 16..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6, Vol. 26, No. 3, pp.1-16 DOI: * A Study on Good School

장양수

야쿠르트2010 3월 - 최종

(자료)2016학년도 수시모집 전형별 면접질문(의예과포함)(최종 ).hwp

°¡°Ç2¿ù-ÃÖÁ¾

Microsoft Word doc

~41-기술2-충적지반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8, Vol. 28, No. 4, pp DOI: * A Research Trend

케이지음악\(정교철\)

歯5-2-13(전미희외).PDF

아니라 일본 지리지, 수로지 5, 지도 6 등을 함께 검토해야 하지만 여기서는 근대기 일본이 편찬한 조선 지리지와 부속지도만으로 연구대상을 한정하 기로 한다. Ⅱ. 1876~1905년 울릉도 독도 서술의 추이 1. 울릉도 독도 호칭의 혼란과 지도상의 불일치 일본이 조선

본문01

Rheu-suppl hwp

<BABBB9AE2E687770>

May 2014 BROWN Education Webzine vol.3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목차 From Editor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Guidance 우리 아이 좋은 점 칭찬하기 고맙다고 말해주세요 Homeschool [TIP] Famil

< 2018학년도 03월06일 ~06월16일 ( 수업기간 ) > 1. 강의개요학습고급화성학학점 3 교강사명강성우과목명강의시간 4 강의실 504호, 505호수강실용음악대상전공 2. 교과목학습목표 표 학습과정의수업계획서 교강사 전화번호 -

688È£


I&IRC5 TG_08권

< B5BFBEC6BDC3BEC6BBE E687770>

pdf..

KD hwp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8, Vol. 28, No. 3, pp DOI: * Strenghening the Cap

¹ýÁ¶ 12¿ù ¼öÁ¤.PDF

<3130BAB9BDC428BCF6C1A4292E687770>

11민락초신문4호

<B1B9BEC7BFF8B3EDB9AEC1FD5FC1A63234C1FD5FBFCF2E687770>

<B4EBC1DFB9AEC8AD28C3D6C1BE292E687770>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8, Vol. 28, No. 2, pp DOI: A Critical Reflecti


KD hwp

선초 정재연구\(수정 및 첨가\)

30이지은.hwp

<31332EBEC6C6AEB8B6C4C9C6C3C0BB20C8B0BFEBC7D120C6D0C5B0C1F6B5F0C0DAC0CE20BFACB1B82E687770>

제1절 조선시대 이전의 교육

<C7D1B9CEC1B7BEEEB9AEC7D03631C1FD28C3D6C1BE292E687770>

Transcription:

I 1,, 153 20 2 6 1

20 1 20 1907,,, 1 1907 1920, 1930,,, 6 2, 1 20 (18851935, (18821971,, 3 20 1 20 19,, Bartk 5( : ; 1991 251 Aaron Copland: our new music( :, 1976 70 Halsey Stevens ( :, 1990 182

14, Sonatina, Allegro Barbaro, 2 20 1903 1926,, 1926 1937, Magyar,, 1 5 8, Allegro Barbaro,, 2 3, (closed forms 1937 1945, piano concerto No19,,, 20 1 ( 1,2 6, 153( 33 1 DGrout,,, ( :, 1978 p288 D, Grout, ( :, 1966 p440

20 153 6 20,, 4-8-16,, 1 1 2 1,,,,,,,, 1940 2 1,2, 3,4,, 5,6 6 Harriet Cohen 153 1 3,, 4 Program music, Program music (Imagination (Creative Thinking,,, ( :, 1966 440

2 1 (Melody,,, (Whole -tone Scale, (Chromatic Scale, 5 (pentatonic Scale 1 (Mode, 5 2 7, 7 5 (pentatonic Scale 5 5, 5 ( (:78 (Whole -tone Scale 2 6 (:136 (Chromatic Scale (Atonal 12 (:54 2 20,, Style, 20 (,, 1988, 18

20,

(Aswymmetric Meters (poly Meters 3 (Harmony,, (polytonality (key (:59, 103 (Cluster 22 7 2 7 (: 107 (parallel Motion unison Octave 3, 3 (: 120 (Harmonics (: 102 3 1926 1939 14 1,2 3,4 5, 6 1 20 5,,, 7 2, 4 1, ( : 1982 129, ibid 181-182

20 16- Six unison Melodies(6 :, 4 7- Dotted Notes( : C 8- Repetition( : e 9- syncopation( : C, 10- with Alternute Hands( : 11- paraller Motion( : 10(3 12- Reflection( : Dorian,, (2/2, 3/2 13- change of position( : AA' A'A 14- Question and Answer( : borian, 15- villege Song( :, (GDG 16- parallel Motion and change of position( 17- Contrary Motion( : No13, F#, C# 1821- Four unison Melodies(4 unison : Dorian unison, C, G unison, Accent 22- Imitation and Counterpoint( : 23- Imitation and Inversion( : Dorian, 3 24- pastoral( : 2 25- Imitation and Inversion( : Canon 26- Repetition( : Mixolydian, 27- Syncopation( : 2 9 28- Canon at the Octave( : 7 OctaveCanon 29- Imitation Reflected( : Similar Counterpoint 30- Canon at the Lower Fifth(4 : 5, 31- Little Dance in canon Form( 32- In Dorian Mode( :,, Style 33- slow Dance( : 34- In phrygian Mode( : 35- Chorale( : 36- Free canon( : Hypomixolydia, Free canon, Teneramente 37- In Lydian Mode( : 38- Staccato and Legato( : D 39- Staccato and Legato( : F, 40- In yugoslav Mode( : ostinato 41- Melody with Accompaniment( : (6/89/86/8 42- Accompaniment in Broken Triads( 3 : 13 C# 43- In Hungarian Style( : 44- Contracy Motion( : 45- Meditation( :, 46- Incersing - Diminishing( : phrygian,, Dynamism 47- Big Fair :, 2 Ostinato 48- In Mixolydion( : 11 49- Crescendo - Diminuendo( - : Dynamism 50- Minyetto : 6 10 51- Waves( : pentutonic 52- Unison Diveded( :Unison 53- In Transylvanian Style( : Lydian, 54- Chromatic( 55- Triplets in Lydian Mode( 56- Melody in Tenths(10 : 57- Accents( :, 58- In oriental style( : Gipsy 59- Major and Minor ( : 5,6 16,17 60- Canon with Sustained Notes( : 2/21/22/2 61- pentatonic Melody(5 : Ostinato( 62- Minor Sixths in parallel Motion:, 6 63- Buxxing : 29, 64- Line and point( : Scriabine 65- Dialogue( : 5 66- Melody Divided( : Lidian, 67- Thirds against a single voice( 3 : 3 68- Hungarian Dance( : 2, Ostinato 69- Chord study( : StaccatoChord 70- Melody against Double Notes( :

71- Third(3 :, 72- Dragon's dance( : G 73- Sixths and Tridas(6 3 : Mixolydian, 6 6/3 74- Hungarian Song( :, 75- Triplets( : Lydian, poco allarg 76- In Three parts(3 : 3, 77- Little Study( : Dorian, Unision 12 78- Five-tone Scale(5 : pentatonic(5, 4 79- Hommage a JSB(JS : 2, 80- Hommage a RSchumann( : 2, 6, 2, 6,7 81- Wandering( : 82- Scherzo( :, 7/82/43/42/43/83/42/43/82/4 83- Melody with Interruptions( : Chorale Mixolyolian,, 5 3, 5 3 84- Merriment( : pentatonic 14 heptatonic(7 85- Broken chords( : 86- Two Major Pentacords(2 : penta chord, F # 87- Variations( : Dorian, 88- Duet for pipes( 2 :, 8 89- In Four parts(4 : Mixolydian 90- In Russian Style( : 91- Chromatic Invention( : 12, 92- Chromatic Invention( : (8 93- In Four parts(4 : Lydian 94- Tale( : 7 Mixolydian, 95- Song of the Fox( :, 96- Stumbling( :,, 97- Notturno( : Ostinato Barcall 9 G Gipsy Scale 98- Thumb under( : Under thumb 99- Grossed Hands( 100- In the style of a Folk Song( : 101- Diminished Fifth(5 102- Harmonics( :, Harmonics 103- Minor and Major( :, 104- Through the Keys( : 105- playsong(with two pentatonic Scales 106- Children's Song( 107- Melody in the mist( : chord 108- Wrestling( : F# 2 109- Form the Island of Bally( 110- Clashing Sounds( : Allegro Barbaro 111- Intermezzo( : 1 ostinato 7/8 112- Variations on a Fork Tune( 113- Bulgarian Rhythm( 114- Theme and Inversion( 115- Bulgarian Rhythm( 116- Melody( 117- Bourree( 118- Triplets in 9/8 Time(9/8 119- Dance in 3/4 Time(3/4 120- Fifth chords(5 : chordstaccato 5 121- Two-part Study(2 122- Chords Together and opposed( 123- Staccato and legato 124- Staccato 125- Boating( : 4 4

20 126- change of Time( 127- New Hngarian Folk Song( : Accent 128- peasant Dance( 129- Alternating Thirds( 3 130- Village Joke( 131- Fourths(4 132- Major Seconds Broken and Together(2 133- Syncopation( 134- Studies in Double Notes 135- Perpetuum Mobile( 1 136- Whole-tone Scale( 137- Unison( 138- Bagpipe( 1 139- Merry Andrew( 140- Free Variations( :, 141- Subject and Reflection( 142- From the diary of a Fly( : 140 103 diminuendo turning point60 143- Divided Arpeggios( : Fibonaccinumber 2 2, 3 3, 5 4, 8 6 144- Minor Seconds, Major Sevenths(2 7 : 2 7 Cluster 145- chromatic Invention( 146- Ostinato : 32 Syncopation beam 147- March( 148, 149, 150, 151, 152, 153- Six Dances in Bulgarian Rythm( 6 : Bulgaria phrasecombination 20,, 6153 : : (

, ( :, 1988 (, 8( :, 1984, ( :, 1975, Bartok, 5( :, 1991,, ( :, 1966 Aaron Copland our new music ( :, 1976 (SHalsey, ( : (DGrout, ( :,1978 (DLeon, 20 ( :,1988 (JDichler ( :, 1986, (, 1986, 20 <,, 1988> Piano pedagogical analysis of bartk's Mikrokosmos Han, Hye-Myoung This thesis deals with my study of the Mikrokosmos, piano etudes written by B la Bartk (1881-1945, with particular regard to how to use the Mikrokosmos as a piano method, since the works areregarded as a good source of contemporary educational music Aslthough playing piano has become a widely accepted cultural subject which is essential for learned people in Korea, the current education of piano music seems to be so excessively preoccupied with afew kind of methods, composed almost exclusively of clssical or romantic works, that it urgently needs to be complemented with some other methods which include contemporary music in its repertoire to help learneres get comprehensive understanding of piano music In this respect, the Mikrokosmos etudes or regarded as the most edequate contemporary music to be introduced into the education of piano music, since these works comprise various studies of techniques and modern musical idioms In conclusion, it is highly recommendable for those who learn piano to use the Mikrokosmos as a method as it will help them cultivate the ability of analyzing, apprehending and responding positively to the comtemporary 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