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hwp



Similar documents
래를 북한에서 영화의 주제곡으로 사용했다든지, 남한의 반체제세력이 애창한다 든지 등등 여타의 이유를 들어 그 가요의 기념곡 지정을 반대한다는 것은 더 이상 용인될 수 없는 반민주적인 행동이 될 것이다. 동시에 그 노래가 두 가지 필요조 건을 충족시키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흡연, 알고보면 질병! 울산금연지원센터 센터장 유 철 인 교수 금연으로 치료하세요. 울산금연지원센터는? 2015년 6월 보건복지부의 지원으로 시작된 울산금연지원센터는 울산 대학교병원과 울산금연운동협의회의 문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금연의 사각지대에 놓인 학교 밖 청소년,

종사연구자료-이야기방 hwp

목 차 국회 1 월 중 제 개정 법령 대통령령 7 건 ( 제정 -, 개정 7, 폐지 -) 1. 댐건설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 1 2. 지방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1 3.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시행령 일부개정 2 4. 대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개


??

2015년 2월 12일 사랑의 동삭교육 제 호 (2월) 년 2월 12일 사랑의 동삭교육 제 호 (2월) 6 겨울이 되면 1-4 박지예 겨울이 되면 난 참 좋아. 겨울이 되면 귀여운 눈사람도 만들고 겨울이 되면 신나는 눈싸움도 하고 겨울이

레이아웃 1

기사스크랩 (160504).hwp

8-13.hwp

2016년 제31차 통신심의소위원회 회의록(심의의결서,공개, 비공개).hwp

산림병해충 방제규정 4. 신문 방송의 보도내용 등 제6 조( 조사지역) 제5 조에 따른 발생조사는 다음 각 호의 지역으로 구분하여 조사한다. 1. 특정지역 : 명승지 유적지 관광지 공원 유원지 및 고속국도 일반국도 철로변 등 경관보호구역 2. 주요지역 : 병해충별 선단

김기중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인터넷 내용심의의 위헌 여부.hwp

<312E B3E2B5B520BBE7C8B8BAB9C1F6B0FC20BFEEBFB5B0FCB7C320BEF7B9ABC3B3B8AE20BEC8B3BB28B0E1C0E7BABB292DC6EDC1FD2E687770>


2005년 6월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

등대3강(이남수) - 옆집 엄마 한마디에 무너지지 마세요.hwp

> 1. 법 제34조제1항제3호에 따른 노인전문병원 2. 국민건강보험법 제40조제1항의 규정에 의한 요양기관(약국을 제외한다) 3. 삭제< > 4. 의료급여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의료급여기관 제9조 (건강진단) 영 제20조제1항의 규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4) 이 이 6) 위 (가) 나는 소백산맥을 바라보다 문득 신라의 삼국 통 일을 못마땅해하던 당신의 말이 생각났습니다. 하나가 되는 것은 더 커지는 것이라는 당신의 말을 생각하면, 대동강 이북의 땅을 당나라에 내주기로 하고 이룩한 통 일은 더 작아진 것이라는 점에서,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합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집시다. 5. 우리 옷 한복의 특징 자료 3 참고 남자와 여자가 입는 한복의 종류 가 달랐다는 것을 알려 준다. 85쪽 문제 8, 9 자료

상품 전단지

:::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무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검토항목 검 토 여 부 ( 표시) 시 민 : 유 ( ) 무 시 민 참 여 고 려 사 항 이 해 당 사 자 : 유 ( ) 무 전 문 가 : 유 ( ) 무 옴 브 즈 만 : 유 ( ) 무 법 령 규 정 : 교통 환경 재

2

DBPIA-NURIMEDIA

화이련(華以戀) hwp

ÆòÈ�´©¸® 94È£ ³»Áö_ÃÖÁ¾

歯1##01.PDF

<5BC1F8C7E0C1DF2D31B1C75D2DBCF6C1A4BABB2E687770>

120229(00)(1~3).indd

01Report_210-4.hwp

<C3D1BCB15FC0CCC8C45FBFECB8AE5FB1B3C0B0C0C75FB9E6C7E D352D32315FC5E4292E687770>



교육 과 학기 술부 고 시 제 호 초 중등교육법 제23조 제2항에 의거하여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을 다음과 같이 고시합니다. 2011년 8월 9일 교육과학기술부장관 1.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은 별책 1 과 같습니다. 2. 초등학교 교육과정은 별책

시험지 출제 양식

¸é¸ñ¼Ò½ÄÁö 63È£_³»Áö ÃÖÁ¾

177

제주어 교육자료(중등)-작업.hwp

<C3D6C1BE5FBBF5B1B9BEEEBBFDC8B0B0DCBFEFC8A C3D6C1BEBABB292E687770>

초등국어에서 관용표현 지도 방안 연구

6±Ç¸ñÂ÷

과 위 가 오는 경우에는 앞말 받침을 대표음으로 바꾼 [다가페]와 [흐귀 에]가 올바른 발음이 [안자서], [할튼], [업쓰므로], [절믐] 풀이 자음으로 끝나는 말인 앉- 과 핥-, 없-, 젊- 에 각각 모음으로 시작하는 형식형태소인 -아서, -은, -으므로, -음

민주장정-노동운동(분권).indd

untitled


<C0CEBCE2BABB2D33C2F7BCF6C1A420B1B9BFAAC3D1BCAD203130B1C72E687770>

E1-정답및풀이(1~24)ok

<C1B6BCB1B4EBBCBCBDC3B1E2342DC3D6C1BE2E687770>

< BDC3BAB8C1A4B1D4C6C75BC8A3BFDC D2E687770>

교사용지도서_쓰기.hwp

최우석.hwp

cls46-06(심우영).hwp

伐)이라고 하였는데, 라자(羅字)는 나자(那字)로 쓰기도 하고 야자(耶字)로 쓰기도 한다. 또 서벌(徐伐)이라고도 한다. 세속에서 경자(京字)를 새겨 서벌(徐伐)이라고 한다. 이 때문에 또 사라(斯羅)라고 하기도 하고, 또 사로(斯盧)라고 하기도 한다. 재위 기간은 6

0429bodo.hwp

時 習 說 ) 5), 원호설( 元 昊 說 ) 6) 등이 있다. 7) 이 가운데 임제설에 동의하는바, 상세한 논의는 황패강의 논의로 미루나 그의 논의에 논거로서 빠져 있는 부분을 보강하여 임제설에 대한 변증( 辨 證 )을 덧붙이고자 한다. 우선, 다음의 인용문을 보도록

2004

전파계획과, 행정주사보, 신동희 < 2015 하반기 전파방송통신관리 전략워크숍 > o 지난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우리 소에서는 전파방송통신관리 업무 수행에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전국의 지방전파 관리소장, 수석과장을 비롯하여 본소 관리자 전원이 참석하는 20

2011

중등2단계(최종)-PDF용.hwp

0312젠-가이드라인-표지최종.ps, page Normalize

진단, 표시・광고법 시행 1년

100209_철도인권침해진상조사보고서.hwp

2 _ 한국방송기자클럽회보 개표방송 2006년 6월 7일 수요일 _ 제82호 유비쿼터스 출구조사를 캐치프레이즈로 -개표방송 정밀분석- 이상열 세종대 신문방송학과 석좌교수, MBC 보도본부장, 방송기자클럽 부회장 지난 5월 31일 치러진 제4회 전국 동시지방선거는 200

<322D323720C8A3C1D6C1A6C6F3C1F62E687770>

원이며 경제 정책의 중심이었다. 토지가 재산의 시작이라 할 수 있기에 제한된 땅의 크기를 가지고 백성들에게 어느 정도 나누어 줄지, 국가는 얼마를 가져서 재정을 충당할지, 또 관료들은 얼마를 줄 것인지에 대해 왕조마다 중요한 사항이었다. 정도전의 토지개혁은 그런 의미에

a-760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안예슬) 손으로 보는 세상 190호 5월호 먹1도 시안 01

< FBAB0C3B7C0DAB7E15FBCD2BAF1C0DAC1A4C0C72832C2F7292E687770>

02 채널경남 종합 4.13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강석진 당선자 미래와 희망을 위해 함께 나아갑시다 거 함 산 합 군민의 마음을 모으는 소통과 화합, 상생의 정치를 이룩하겠습니다! 산청 함양 거창 합천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압도적인 득표로 당선된 새누리당 강석진

민변_보도자료_특조위_예산_미편성_헌법소원_및_공.hwp

기타사례 대통령 선거에 입후보하려는 박 의 공직후보자로서의 자질과 적격성에 대한 판단을 위한 공익적 동기로서 위 각 게시글 등을 작성하였다고 하더라도, 위법성이 조각된다고 할 수 없 다 고 판시했다. 이 판결에 대해 피고인이 항소하였으나 항소기각되엇고, 다시 상고하여

zb 2) 짜내어 목민관을 살찌운다. 그러니 백성이 과연 목민관을 위해 있는 것일까? 아니다. 그건 아니다. 목민관이 백성 을 위해 있는 것이다. 이정 - ( ᄀ ) - ( ᄂ ) - 국군 - 방백 - 황왕 (나) 옛날에야 백성이 있었을 뿐이지, 무슨 목민관이 있 었던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회에 대해 사실이 아닌 주장을 쏟아내고, 지도부를 향한 음해와 비난을 일삼으며 방송용으로는 적 절하지 않은 표현들을 남용한 것에 대해 심의를 요청한다는 민원에 대해 방송내용을 확인하고 논의한 결과, 진행자(장성민)와 출연자(김태현 변호사, 이종훈

193수정

<C6EDC1FD20B0F8C1F7C0AFB0FCB4DCC3BC20BBE7B1D420B0B3BCB120BFF6C5A9BCF32E687770>

15³â ½Ã±³À°Ã» ÀαÇÃ¥ÀÚ ÃÖÁ¾º»



제주발전연구원 제주발전연구원 정책이슈브리프 2015년 11월 2일 Vol. 226 발행처 : 제주발전연구원 발행인 : 강기춘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아연로 253 TEL FAX 제주발전연구원은 지역사

망되지만, 논란은 더욱 증폭될 것으로 전망된다. 일단 광주지역 민주화 운동 세력 은 5.18기념식을 국가기념일로 지정 받은 데 이어 이 노래까지 공식기념곡으로 만 들어 5.18을 장식하는 마지막 아우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걱정스러운 건 이런 움직임이 이른바 호남정서

081209기자회견.hwp

e-tech 발행인 칼럼 세기말 Y2K... 21세기를 앞두고 막연한 두려움과 흥분에 떨었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년이 훌쩍 지났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왜우리가 그렇게 21세기를 두려워했을까 싶습니다. 아마도 21세기는 어렸을 때부터

<C6EDC1FD2DBEC6BDC3BEC6B9AEC8ADC1DFBDC9B5B5BDC3C5F5C0DAC1F8C8EFC1F6B1B8C1F6BFF8B1E2C1D8B9D7C6F2B0A1B9E6B9FD28C3D6C1BE295F6F6BBCF6C1A45F FBCF6C1A42E687770>

기사전기산업_41-56

<3035C0CEB9AEC1A4C3A5BFACB1B8C3D1BCAD E687770>

<BBE7B8B3B4EBC7D0B0A8BBE7B9E9BCAD28C1F8C2A5C3D6C1BE E687770>

02민주당.hwp


사람이 경쟁력이다 디지털 인재양성 대학변화 실무중심 양성 아직 걸음마 디지털시대 정보화시대를 맞아 서울을 비롯해 대전, 부산, 광주 등 전국의 대학들이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특히 대학 정원에 비해 학생수가 줄어들면서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33C6E4C0CCC1F620C1A63139C8A320B8F1C2F72E687770>

640..

< B3E220C3DFB0E8C7D0BCFAB4EBC8B82DC6EDC1FD20BCF6C1A4C7DFC0BD2E687770>

150

3) 지은이가 4) ᄀ에 5) 위 어져야 하는 것이야. 5 동원 : 항상 성실한 삶의 자세를 지녀야 해. 에는 민중의 소망과 언어가 담겨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 입니다. 인간의 가장 위대한 가능성은 이처럼 과거를 뛰어넘고, 사회의 벽을 뛰어넘고, 드디어 자기를 뛰어넘 는

광고 시장의 변화와 미디어 노동

지 생각하고, 재료를 준비하고, 요리를 하고, 설거지를 하고. 이 작업을 3번 반복 하는 것만으로 하루가 다 간다. 그들이 제작진에게 투쟁하는 이유는 그들이 원하는 재료를 얻기 위해서다. 그 이상의 생각은 하고 싶어도 할 겨를이 없다. 이 땅은 헬조선이 아니다. 일단

레이아웃 1

<3036B3E231C7D0B1E220B0ED31B1E2B8BBB0EDBBE7B4EBBAF1C6AFB0AD20B1B9BEEE28BBF32931B0AD2D33B0AD2D5BB1E8C0AFB5BFBCB1BBFDB4D45D2E687770>

교통사고합의금 도둑 안 맞기

Transcription:

(재)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Ⅰ. 일 반 현 황 설립근거 경기도디지털콘텐츠진흥원설립및지원조례(2001.3.5.제정,2005.9.26개정) 설립목적 ꋯ우수문화산업체의 집적화를 통한 고용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ꋯ고품질 문화 콘텐츠 생산 및 유통활성화를 위한 산업기반조성 ꋯ경기도를 세계속의 디지털문화 콘덴츠 산업의 중심지로 육성 진흥원 개요 ꋯ설 립 일 : 2001. 8. 21 ꋯ개 소 일 : 2002. 3. 26 ꋯ소 재 지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 446-3 메리츠화재빌딩내 ꋯ출연기관 : 경기도, 부천시 기 능 ꋯ국산 창작 콘텐츠 국내 수요 창출과 해외시장개척 및 수출지원 ꋯ콘텐츠 생산기업에 대한 경영 및 컨설팅 제공 ꋯ디지털콘텐츠 시장의 신기술, 해외동향, 학술정보의 수집 및 제공 ꋯ애니메이션, 캐릭터, 컴퓨터그래픽 등의 산업육성을 위한 지원 ꋯ실무중심의 고급인력양성 및 전문인력 계발 시설운영 ꋯ문화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시설 및 장비 지원 조직 및 정원 ꋯ 이 사 회 : 이사장(경기도지사),부이사장(부천시장), 이사 10명, 감사 3명. ꋯ 사무기구 : 원장 1실 2본부 1국 6팀 ꋯ 정 /현 원 : 진흥원 27/26, 영상위원회 4/2

2005년도 예산 : 5,777,119천원/ 집행액: 2,713,076 천원 (47%) ꋯ수입예산 2005.10.31 현재 수입 예산액 (천원) 실 적 (천원) 비율(%) 총 계 5,777,119 5,551,068 96 사업수입 599,882 444,472 74 공용장비운영수입 180,000 73,716 41 아카데미운영수입 23,200 24,000 103 임 대 료 98,592 77,382 78 관 리 비 298,090 269,374 90 사업외수입 이 자 수 입 기 타 수 입 1,879,365 140,810 1,738,555 1,808,724 62,371 1,746,353 96 44 100 출연금 경 기 도 부 천 시 2,464,423 1,355,432 1,108,991 2,464,423 1,355,432 1,108,991 100 100 100 이월금 833,449 833,449 100 ꋯ지출예산 2005.10.31현재 지 출 예 산 액 (천원) 집행실적 (천원) 비율(%) 총 계 5,777,119 2,713,076 47 재단운영비 1,340,384 823,039 61 인 건 비 908,898 599,007 66 일반운영비 390,486 193,263 49 고정 자산 41,000 30,769 75 사업지원비 3,118,094 1,081,199 35 아카데미사업비 385,911 245,873 64 경기영상위원회 398,000 78,965 20 예비비 50,730 - - 기본재산 편입 484,000 484,000 100

연도별 출연현황 (단위 : 백만원) 구 분 2001년 2002년 2003년 2004년 2005년 합 계 합 계 9,000 8,000 2,935 2,250 2,464 24,649 국 비 2,000 - - - - 2,000 경기도 2,000 6,000 770 1,500 1,355 11,625 부천시 5,000 2,000 2,165 750 1,109 11,024

Ⅱ. 2005년도 주요 업무 추진사항 사 업 목 표 CIT 융합을 통해 부천 디지털문화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세계 속의 디지털문화콘텐츠 육성 5 대 추 진 사 업 ꊱ 창작 활성화 기반 조성 ꊲ 환경 개선을 통한 선도기업 육성 ꊳ 동북아 협력을 통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ꊴ 경기도 클러스터 성공사례 창출 및 확산 ꊵ 창의적 문화환경 조성 및 저변 확대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Ⅰ. 창작 활성화 기반 조성 사 업 목 표 디지털 문화콘텐츠 산업 전문 인력 양성 경기도 문화자원 기반 콘텐츠 발굴 및 개발 추 진 사 업 ꊱ 경기디지털콘텐츠아카데미 운영 ꊲ 경기도 문화자원 기반 콘텐츠 발굴 및 개발 ꊳ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운영 지원사업 유치 ꊴ 모바일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ꊵ 디지털콘텐츠 관련학과 활성화 사업 ꊶ 캐릭터 공모전, 입주사 실무자 교육 및 워크샵

경기디지털콘텐츠아카데미 운영 우수 전문 인력의 양성으로 문화산업 발전 기반구축 프로젝트 중심의 산 학연계로 산업 현장에 필요한 인재 양성 사업개요 특화된 디지털애니메이션 전문인력 양성 - 우수한 애니메이션 감독과 기술 감독의 배출 - 산업구조 전환에 필요한 기획 제작 분야에 인재 공급 - 프로젝트 중심의 산 학연계로 산업 현장에 필요한 인재 양성 - 개 교 일 : 2004. 3. 3 학 생 수 : 16명 - 교육기간 : 1년 2학기제, 14과목 946시간 - 교 수 진 : 2명 ( 전임 1, 겸임 1 ) 지식인력 개발사업 관련 평생교육시설인가(2004. 3. 8) 추진실적 교육 강의 실적 - 디지털애니메이션 등 14과목 교육 2005. 3 2005. 7 : 1학기 교육시간 총 553시간 2005. 9 2005. 12 : 2학기 교육시간 총 393시간 교육 중 - 전문가 특별강의 2005. 5. 11 : [니모를 찾아서], [인크레더블]의 제작사 픽사 의

애니메이션 아티스트 박석원 초청강연 2005. 5. 31 : 도쿄국제애니메이션페어(TAF) 파일럿콘텐츠부문 최우수상 [강아지똥] 촬영감독 장성백 초청강연 2005. 10. 11 : 브라질, ANIMA MUNDI 초청작[편지]의 독립애니메이션 장형윤 감독 초청 특강 - 실습작품 및 졸업작품 제작 2005. 3 2005. 6 : 실습작품제작지원 [비밀]외 3작품제작(단편 영화) 2005. 7 2006. 1 : 졸업작품제작지원(단편 디지털애니메이션제작) 2004년 아카데미 1기 졸업작품 3작품 "2005 오사카 CG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초청 [마중, 꽃을기다리는 달팽이, A liitle wizard(꼬마마법사)] 2005년 아카데미 2기 실습작품 중 [Post-it] "제5회 서울 뉴미디어 페스티벌 2005" 초청 인력양성 사업 추진 - 산 학 협동 협약체결 2005. 2. 25 : [마리이야기] 등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엔쓰마 와 협약체결 2005. 4. 7 : 애니메이션 S/W제작사 (주)코디시스넷 와 협약 체결 및 S/W 10EA 기증 2005. 7. 12 : 동국대학교, 싸이더스픽쳐스, 팡고엔터토이먼트 와 '럭키서울'제작 관련 협약 체결 2005. 9. 21 : 한국영화진흥위원회 [한국영화아카데미]와 인력양성에 관한 협약체결

- 2005년도 인력양성지역연계사업선정(주최: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2005. 9 2005. 10 : 문화콘텐츠 아카데미 지역전문과정(국비 16,000천원) 문화콘텐츠산업 관련 법률 등 총 14회 전문과정 운영 (관련업계 대표 및 지역전문가 42명 수강) 2005. 8. 23 8. 26 : 문화콘텐츠아카데미 장르별특화과정(국비27,000천원) 미국 워너브라더스 스토리보드 아티스트 신경섭 및 미국 스타크래프트 게임 제작인 [블리자드]사의 동영상을 제작한 Sheng Jin 초청특강(관련 전문가 등 총 244명 수강) 문화행사 참가 - 2005. 10. 5 10. 8 : 제10회 부산영화제 참관(영화관람 및 세미나참가) - 2005. 11. : PISAF 행사에 아카데미 홍보 부스 참가(추진 중) 2006년도 아카데미 3기 신입생 선발(11월 완료예정) 예 산 액 : 385,911천원 / 집 행 액 : 245,873천원 기대효과 산업구조 전환에 필요한 기획 제작 분야에 인재 교육 및 공급 우수한 애니메이션 감독과 기술 감독의 배출 경기도내 관련 대학 및 산업의 협력 인프라 구축 산 학 협력체제의 활성화를 통한 문화산업 클러스터 조성

경기도 문화자원 기반 콘텐츠 발굴 및 개발 경기도자 문화의 우수성을 디지털콘텐츠로 개발 경기도자(조선백자)의 분류 및 분원의 스토리를 개발하여 경기도자의 우수성을 웹 및 디지털로 홍보함 사업개요 문화관광부의 지역문화원형콘텐츠개발지원사업 공모에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이 주관사업자로 선정 과제명 : 경기도자문화원형의 디지털콘텐츠 개발 사업비 : 총 3억원(개발사업자 용역비 2.7억원, 운영비 0.3억원) 사업기간 : 2005. 8 ~ 2006. 6 개발내용 : - 경기도자(조선백자)의 기형 및 색깔에 의한 분류 - 경기 광주 분원 역사의 스토리텔링 개발 - 전통 가마의 원리와 구조 정리 - 도공의 삶에 대한 스토리텔링 개발 등 총 사업 비 : 3억 원 집 행 액 : 168,155천 원 집행예정액 : 131,845천원 (과제 종료 후 심사를 거쳐 개발사업자 잔금 집행) 추진실적 2005. 5 문광부의 지역문화원형사업비 3억원 유치(공모 선정) - 과제명: 흙의 美 學, 빛과 소리 (경기 도자문화원형의 디지털콘텐츠 개발) 2005. 7 개발사업자 선정을 위한 사업설명회 개최 2005. 8 제안서 접수 및 개발사업자 선정 심사 2005. 9 개발사업자와의 협약 체결

추진성과 경기도자의 우수성을 웹 및 디지털로 구현하여 홍보함 개발된 결과물은 향후 세계도자기엑스포의 웹 및 도자비엔날레 행사에 활용 가능함 개발된 결과물을 활용하여 드라마 및 영상콘텐츠 제작하여 경기도자를 세계적 콘텐츠로 활용함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TC)운영 지원사업 유치 문화관광부의 지역문화산업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자유공모사업 으로 CTC (Culture Technology Center) 부문 사업자로 선정 인공감성엔진을 적용시킨 표현 기법 개발로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 시 작품 제작 수준 향상 및 원천기술 확보 사업개요 과 제 명 : 디지털 캐릭터를 위한 감성 엔진 및 표현 기법 개발 사업기간 : 2005. 11월 ~ 2008. 7월말 사 업 비 : 3년간 약 10억원 규모 1차 사업 기간: 총 298,171천원(국비198,171천원 /사업자100,000천원) 사업내용 - 1차 년도(2005. 11 ~ 2006. 7) 비디오 게임 기반 인공감성엔진 기초 연구 얼굴표정 애니메이션을 자동 생성하는 디지털캐릭터 표현도구 프로토타입(시험버전) 개발 - 2차 년도(2006. 8 ~ 2007. 7) 인공감성 편집 시뮬레이터 개발 DB 테스팅 및 디버깅(오류 해결) / 품질 검수 관리 - 3차 년도(2007. 8 ~ 2008. 7) 인공감성을 이용한 게임엔진, 3D그래픽 툴, 웹엔진 등의 SDK (Software Development Kit :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개발 산학협력 : 가톨릭대학 산학협력단(인공지능연구소), 세모로직USA, (주)세모로직코리아

추진경과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RC) 운영 지원사업 공고(2005. 10. 5) 1차 서류 심사 통과 (2005. 10. 21) 2차 PT 심사 (2005. 10. 26)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RC) 운영 지원 사업자 최종 선정 (2005. 11. 1) 기대효과 경기도의 CT분야 기술경쟁력 강화,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 제고 - 신규 미디어 대응기술, 신규 시장형성기술 등의 세계시장을 선점 하여 중장기적 기술 지배력 확보 경기도의 산업 지형 내 지식기반산업 이행 촉진 지역 문화클러스터 활성화에 기반한 R&D에 집중 - 관련 전문인력 양성과 수익구조를 동시 구축, CT R&D의 선순환 사이클을 안정적으로 정착시킴 참고자료 개 발 C o n c e p t 몸 짓 에 서 표 정 으 로 무 표 정 한 캐 릭 터 는 이 제 가 라 GG aam mee 살 아 서 움 직 이 는 캐 릭 터 감 정 이 있 는 캐 릭 터 능 동 적 인 캐 릭 터 A A. I.. I (. ( A A r r t i t f i i f c i c i a i a l l I n I n t e t e l l i l g i g e e n n c c e e ) ) 편 집 제 어 감 정 성 격 느 낌 표 현 에 적 합 한 F F a a c c i a i a l l S S y y s s t t e e m I n t e r a c t i v e V i s u a l i z a t i o n A A n n i m i m a a t i t o i o n n W E E B B

<주요보도자료내용>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 사업자 선정 -경기도, 디지털문화콘텐츠 기술 개발 거점 마련- 문화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KOCCA]이 지역문화산업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2005년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 운영 지원사업'에서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GDCA:원장 김병헌]이 CTC (Culture Technology Center:문화기술센터) 부문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CTC사업 내용은 디지털 캐릭터를 위한 감성엔진 및 표현기법 개발 에 관한 것으로, 인공감성엔진(Artificial Emotion)을 개발하여 게임, 영화, 애 니메이션 등 디지털콘텐츠 제작시 인물의 표현기법을 다양화, 세분화함으로써 작 품 수준을 향상시키고 제작 관련 원천기술을 확보한다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기술지원팀 김용오 팀장은, 이 기술이 개발되면 캐릭터의 감정이 훨씬 쉬우면서도 다양하게 창조될 수 있을 것이며,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 웹 등 다양한 분야 디지털콘텐츠 제작에 폭넓게 활용되어 국산 디지털문화콘텐츠의 수준을 한 차원 끌어올릴 것으로 전망했다. 이 사업에는 가톨릭대학 산학협력단과 (주)세모로직이 공동 연구 개발자로 참여하게 된다. 한편 CTC사업 선정으로 경기도는 도내 디지털문화콘텐츠 부문의 기술 강화와 경쟁력 확보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신규미디어 대응기술 등 향후 세계시장에서 핵심이 될 디지털콘텐츠 산업관련 기술을 선점하여 중장기적 으로 기술 지배력을 확대해 나갈 기반을 구축할 것으로 예상된다. 나아가 경기도 디지털문화콘텐츠산업의 기술수준 향상,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동안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은 중장기 5대 핵심과제 중 지역 문화클러스터 활성화 에 기반을 둔 디지털콘텐츠 R&D에 집중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전문인력 양성 방안 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사업자 선정을 계기로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급부상하는 모바일 시장 진출을 통한 콘텐츠 수익 다각화 입주사의 우수 신규기획사업 지원을 통한 효과적인 수익 창출 기회 마련 사업개요 사업기간 : 2005. 3 ~ 2006. 1 사업내용 - 지원대상 : 모바일 콘텐츠를 제작한 경험이 있거나, 모바일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자 하는 입주 회사 - 지원한도 : 업체당 최대 30,000천원 이내 (총 순수제작비의 70%이내) - 지원업체선정 : 4개 업체 지원하여 2개 업체 선정 선 정 업 체 프로젝트명 지원제작비 (주)젤리오아시스 초군전설(모바일 3D 액션 게임) 29,500천원 애니멀 간호사의 비밀(모바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29,500천원 총 지원비 59,000천원 예 산 액 : 61,000천원 / 집행액 : 36,150천원 집행예정액 : 24,850,000원 (잔금 40%와 완성작품의 심사비) 추진실적(향후계획) 2005. 3 2005. 4 2005. 5 2005. 6 2005. 7 ~ 12 모바일콘텐츠제작지원사업 공고 제안신청서 접수 지원업체 선정 협약체결 프로젝트 수행 추진성과 선정된 프로젝트 현재 KTF 社, SKT 社 사업 협의 중

디지털콘텐츠 관련학과 활성화 사업 디지털콘텐츠 관련학과 지원을 통한 지역문화클러스터 활성화 도모 미래의 문화산업 인력을 육성하여 양질의 문화 산업인 POOL 구성 사업개요 가능성이 있는 대학생 창작작품 중 후반작업 지원 도내 대학 디지털콘텐츠 관련학과 활성화를 위한 창작지원 추진실적 재단과 디지털콘텐츠 관련학과 3개 대학 간 협약 체결(2005. 8. 4) - 청강문화산업대학, 부천대학, 유한대학 지원내용 - 경기도내 소재의 디지털콘텐츠 관련 학과의 학생 창작 작품 후반 작업 지원(총 3개 대학 21개 작품선정) 예 산 액 : 15,000천원 / 집 행 액 : 14,867천원 추진성과 산 학 관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전국 최우수 문화산업 클러스터 조성의 선도역할 수행 대학의 창작 의욕 고취와 학생의 창작활동 지원으로 차별화된 창작 역량 배양

캐릭터 공모전 사업 캐릭터공모전을 통해 관련 산업 인력 창작 의욕 고취 및 홍보 도모 사업개요 재단 캐릭터 매뉴얼북 제작을 통해 문화콘텐츠 산업육성 지원기관으로의 이미지 홍보 도모 2005년도 제1회 임시이사회에서 재단명칭 변경 안건 처리로 인하여, CI 제작사업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GDCA 캐릭터 제작사업을 CI 제작사업으로 변경함 추진실적 GDCA 캐릭터 제작사업 개발업체 선정( 05. 4) - 재단홈페이지와 관련기관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서 재단캐릭터 매뉴얼북 제작, 개발을 수행할 사업자 선정 - 심사대상 : 7개업체 9개작품 - 선정업체 : 믹스페이퍼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CI 제작사업 - 기 간 : 2005. 7. 26 ~ 2005. 9. 30 - 제 작 물 : CI 매뉴얼북 10 SET 등 예 산 액 : 15,000천원 / 집 행 액 : 14,320천원 추진성과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CI를 개발함으로써, 경기도 디지털 문화콘텐츠산업의 견인차로서의 이미지와 인지도 확대 CI 매뉴얼북 제작으로 체계적이고 일관성있는 홍보 시스템 구축

입주사 실무자 교육 및 워크샵 입주사 직원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창작의욕 증진도모 문화콘텐츠 관계자간의 교류의 장 마련 및 유대강화 사업개요 입주사 실무자들에게 필요한 세계명작 감상의 기회제공 입주사 직원들에게 업무향상을 위한 교육기회 확대 및 창작의욕 증진에 기여 추진실적 애니시네마 워크샵 개최 - 일 시 : 2005. 2. 16 - 장 소 :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홍보 세미나실 - 참 석 자 : 77명 (12개 입주사 실무자) - 세계유명단편작품 모음과 제작과정 감상 후 토론 및 의견교환 예 산 액 : 380천원 / 집행액 380천원 추진성과 입주사 실무자 참석자들간 감상한 작품 토론을 통해 세계 우수작품에 대한 관련 지식 공유 문화콘텐츠 제작관계자간의 교류네트워크 강화기회 제공

Ⅱ. 환경 개선을 통한 선도 기업 육성 사 업 목 표 우수한 입주업체 유치 및 육성 킬러콘텐츠 육성을 위한 투자환경 조성 추 진 사 업 ꊱ 사무 기숙 시설 임대 지원 ꊲ 인터넷 전용선 지원 ꊳ 정보자료실 운영 사업 ꊴ 공용장비 운영 및 첨단 공용장비 실무자 교육 ꊵ 국내 견본시 참가 지원 ꊶ 디지털문화콘텐츠 투자조합 결성 운용

사무시설 임대 지원 문화콘텐츠 산업 분야에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업체를 유치하여 집적화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 사업개요 사 업 비 : 606,275천원 총 임 차 면 적 : 6 1/2개층 2,968평 임 차 보 증 금 : 55억원(임대인 메리츠화재) 재 임 대 면 적 : 1,536.77평 입주사부담금 : 평당 18,800원 - 임대료 2,300원, 관리비 16,500원 추진실적 사무실 입주업체 : 14개업체 (2005. 10. 31 기준) - 신규 입주 업체 : 3개업체 - 퇴 실 업 체 : 7개업체 입주사의 퇴실로 발생된 공간은 신규업체의 입주공간 및 기 입주사의 추가공간으로 제공하였으며, 경기영상위원회와 창작 지원팀 등 진흥원 조직개편에 따른 사무실 용도로 일부 사용함. - 임 차 공 간 현 황 구 분 계약평수 비 고 총 면 적 2,968.96 입 주 사 1,536.77 입주사 사무공간 진 흥 원 1,432.19 공용면적(복도 등)과 입주사의 편의시설 (휴게실, 회의실 등) 포함 사 업 비 : 606,275천원 / 집 행 액 : 487,515천원 추진성과 입주업체의 유치를 통한 센터 및 지역 클러스터 조성의 기초여건 마련 우수 입주업체의 유치 및 입주를 통한 입주공간의 활용률 증대

기숙시설 임대 지원 기숙사 지원을 통한 24시간 근무환경 조성 입주사 직원들의 복리후생을 위한 실질적 지원 사업개요 사 업 비 : 300,000천원 - 아파트 임대보증금 1실당 30,000천원 10채 지원내용 - 임대보증금 30,000천원 지원(임차권 설정 조건) - 임대료(월세) 및 관리비 등은 입주사 부담 - 기숙사 희망업체 1업체당 기숙사 1개 제공 선정기준 - 사용인원수 및 입주희망일 - 지방 및 원거리 거주자 - 임대관리비 및 연체료 미납 여부 등 추진실적 지원 입주사 : 7개 업체 (2005. 10. 31 기준) 번호 업체명 대표자명 사용평형 비고 1 (주)레인버스 류지형 18 2 (주)애니시스 주재관 17 3 (주)팡고엔터토이먼트 문제대 23 4 (주)토토엔터테인먼트 김춘범 17 5 (주)포디아트 김영희 17 6 (주)세모로직코리아 김종보 14 7 애니멀 조경훈 24 보증금은 세입세출외 현금 관리 추진성과 입주사 유치범위를 지방까지 확대함으로써 타 재단과 차별화 전략 제작근무환경 개선을 통한 실질적인 입주사 지원

인터넷 전용선 지원 입주사들에게 원활한 제작환경과 업무 생산성 향상 새로운 정보 습득의 채널 제공 사업개요 입주사별로 전용선 및 라우터 제공 T1급 또는 E1급 전용선 제공 및 고정 IP 제공 추진실적 인터넷 18회선 전용 사용 - E1급(2Mbps) : 6회선 - T1급(1.5Mbps) : 12회선 E1급은 컴퓨터 30~50대, T1급은 15~20대 연결 - 14개 업체와 재단 및 아카데미 사용 사 업 비 : 144,000천원 - 집행액 : 82,710천원 추진성과 정보흐름에 입주사들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환경지원 입주사의 업무 생산성 향상 국내 및 세계 유수 제작회사와의 협력 제작환경 제공

정보자료실 운영 사업 영상 콘텐츠 제작 시 참고자료 활용을 위한 전문적 영상자료를 제공하여 작품 제작 수준 향상에 기여 사업개요 사업내용 - 방송영상 관련 동영상 자료 비치 - 최신기법의 영상 및 참조자료용 자료 구비 - 영상 분야 향후 트렌드 반영된 자료 정리 사업기간 : 2005. 01. ~ 2005. 12 사 업 비 : 총 7,500천원 / 집행액 4,438천원 212편 자료 구입(기증도서 34편 포함) 추진실적 2005년 영상 자료 보유 현황 (2005.10.31기준) 애 니 메 이 션 기 타 합계 영화 일본 북미 국내 3D 기타 다큐 교육 555 204 59 19 21 14 211 12 15 대여 / 열람 내역 대 여 작 품 대 여 자 구 분 2003. 7 ~ 2004. 12 2005. 1 ~ 2005. 10 비고 합 계 606권 441권 영 화 208권 200권 애니메이션 362권 222권 기 타 36권 19권 합 계 227회 208회 입주사 114회 48회 아카데미 17회 106회 진흥원 96회 54회

추진성과 방송 영상 분야 향후 트렌드 파악 - 최신 영상콘텐츠 트렌드 파악 및 최신 제작 기법 활용 참조 - 콘텐츠 제작시 참조 자료로 활용 / 기초 자료로서 활용 영상 자료 구비로 입주사 및 아카데미 학생 교육자료로 활용 - 영상제작 및 수업관련 참조 자료로 활용 영상 합성 편집 기술 조사 및 기법 숙지 - 디지털 영상 장비를 이용한 특수효과 및 관련 기술 숙지 - 최신기법 및 해외 유명제작사의 노하우 공유

공용장비 운영 사업 렌더팜 및 편집 합성장비의 운영으로 입주사 등 애니메이션 제작활동 지원 사업개요 종합편집실 운영 편집실, 합성실, 가편집실 운영 편집용 부대장비 운영(HD VCR, Digi Beta) 최첨단 클러스터링 네트웍 렌더링 시스템 운영 전담인력 배치로 365일 서비스 제공 공용장비 유지관리 공용장비실 운영에 따른 유지보수 - 렌더팜, 종합편집실 관련 소프트웨어 Maya, Max, LightWave, Muster, Virus 등 소프트웨어 항온항습기 설치 및 유지 보수 등 추진실적 종합편집실 구축 운영 운영실적 : 54회 이용요금 : 30,618천원 렌더 팜 운영 주요장비 현황 : 렌더팜 노드 100 CPU 운영실적 : 106,848시간 <261회 62,400(프로젝트) + 44,448 시간>

이용요금 : 58,883 천원 사용료 : 1시간 1CPU 기준 입주사 600원, 외부업체 1,200원 공용장비 유지관리 렌더 팜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계약 체결 종합편집실 소프트웨어 및 그래픽 하드웨어 보강 등 항 온 항 습기 유 지보 수 및 보 강 설 치 예산액: 116,000천원 / 집행액: 40,203천원 추진성과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수 장비인 HD 편집 합성 장비를 갖추어 입주사 등의 원활한 제작 지원 - 일본 아이치엑스포 한국관 상영 애니메이션 <TREE ROBO>렌더링,후반작업지원 - 부산국제영화제 HD 독립영화상영작 <팔월의 일요일들-인디스토리> 후반작업 지원 - <SONY 게임 동영상-세모로직코리아>렌더링, 후반작업지원 - EBS HD 방송용 애니메이션 <투모야 친구들-레이버스>렌더링,후반작업지원 등 최신의 장비와 전문 기술인 확보로 작품의 질적 향상 도모 공용장비의 효율적인 관리와 운영으로 수입구조 확대

첨단 공용장비 실무자 교육 해외의 선진기술 도입을 통해 공용장비 운용자의 기술력 확보 사업개요 해외 특수효과 및 합성 등 신 기술을 도입하여 공용장비 기술력 향상을 도모 방송영상 관련 행사 및 컨퍼런스 참관 연수 차세대 영상포맷 및 최신 기술 시연 참관 방송 영상 분야 향후 트렌드 분석 및 조사 추진실적 IBC2005 참관 및 교육 - 기 간 : 2005. 09. 07 ~ 2005. 09. 13 - 장 소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AI컨벤션센터 - 주요내용 방송 영상 기술 관련 컨퍼런스 패널토론 참관(05.9.8~05.9.12) 방송영상관련 대형회사 부스 중점 참관 소니, 탠드버그, BBC, 파나소닉, IEE, 마이크로소프트, 톰슨멀티미디어, IBM, 필립스, NDS, 노키아, 지멘스, 삼성 등 오토데스크, 필름라이트, 아비드, 퀀텔, 디지털퓨전등영상 합성편집전문 부스 예 산 액 : 10,000천원 / 집 행 액 : 4,206천원 추진성과 공용장비 운용자의 기술력 향상으로 이용율 제고 컨텐츠의 활용과 전체 시장 전망과 방송 영상 분야 향후 트렌드 파악 - 향후 미디어의 방향은 모바일 중심 콘텐츠가 될 것으로 예상됨

국내 견본시 참가 지원 입주사의 국내 각종 행사참여를 기회로 국 내외 투자유치 및공동제작 추진 사업개요 국내행사 참가하는 입주사 부스, 시설 및 장비지원 마케팅을 위한 홍보물 제작 및 상영 지원 입주사 및 재단 부스 데코레이션 비용 지원 예산액: 65,000천원 / 집행액: 18,756천원 추진실적(향후계획) 서울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SICAF 2005) 참가 - 기 간: 2005. 8. 11 ~ 8. 16 - 장 소: 서울 삼성동 코엑스 태평양홀 - (주)인디펜던스 외 4개 입주사 참가 - 입주사 프로젝트 전시 및 컨벤션, 애니메이션 영화제, SPP(만화애니메이션 산업프리마켓, 리쿠르팅프로젝트, 컨퍼런스) - 집행액: 17,879,400원 부천문화-IT 엑스포(BCX 2005) 참가 - 기 간: 2005. 9. 10 ~ 9. 11 - 장 소: 부천 체육관 일대 - 진흥원 및 진흥원 입주사 프로젝트 홍보 - 집행액: 807,500원 Gstar(국제게임전시회) 2005 참가 - 기 간: 2005. 11. 10 ~ 11. 13 - 장 소: 일산 KINTEX - 진흥원의 부스전시참가 및 2개 입주업체(애니멀, 젤리 오아시스) 참가

- 기대효과: 국내 최초의 국게게임전시회 참가를 통한 경기도 게임산업 육성 경기지역 게임 위상 제고 및 외네트워크 조성을 통한 수출 증대 - 집행예정액: 19,424,000원 BCWW(국제방송영상 견본시) 2005 참가지원 - 기 간: 2005. 11. 17 ~ 11. 19 (3일간) - 장 소: 서울 삼성동 코엑스 태평양홀 - 서울무비외 5개 입주업체 참가 - 국제 방송영상콘텐츠의 비즈니스 마켓 - 기대효과 : 입주사들의 애니메이션 영상콘텐츠 해외 판촉 - 집행예정액: 16,486,000원 제7차 세계만화가대회 및 BICOF 2005(동시개최) 참가 - 기 간: 2005. 9. 30 ~ 10. 3 - 장 소: 복사골문화센터, 부천시청 일원 - 부스 전시 참가를 통한 진흥원의 주요 시설 및 사업 홍보 - 만화가 원작인 애니메이션 상영회 개최 - 집행액: 1,428,420원 / 집행예정액 : 13,571,580원 - 집행예정액은 MBC/SBS의 만화원작 애니 상영권료로 현재 상영권료에 대해 방송사와 절충 협의 중 PISAF(부천 국제학생 애니메이션 페스티벌)2005 참가 - 기 간: 2005. 11. 4 ~ 11. 8 - 장 소: 복사골문화센터 - PISAF 경쟁부분 수상(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장상 마련) - 학회집 발간지원 - 경기디지털콘텐츠아카데미 홍보(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홍보 등) - 집행예정액: 15,000,000원 추진성과 SICAF 2005 SPP 기획부분에서 애니멀 우수상 수상 BICOF 2005 만화원작 애니 상영회에 약 1,000여명 부천시민 등 관람

디지털문화콘텐츠 투자조합 결성 운용 입주사의 제작 프로젝트에 전문투자조합이 투자로 사업기반의 견실화 사업개요 게임전문투자조합 ( CJ 창업투자4호) 결성일 : 2001. 12. 22 - 총결성액 100억원 중 본 재단이 10억원 출자 방송영상 투자조합 ( CJ 창업투자5호) 결성일 : 2002. 11. 4 - 총결성액 140억원 중 본 재단이 20억원 출자 추진실적 게임전문투자조합 (CJ 창업투자4호) : 입주사에 1,500백만원 투자 입주사명 프로젝트명 투자방법 투자액(백만원) 비고 인디펜던스 - 신주인수 1,000 서울무비 요랑아 프로젝트투자 500 방송영상 투자조합 (CJ 창업투자5호) : 입주사에 1,886백만원 투자 추진성과 입주사명 프로젝트명 투자방법 투자액(백만원) 비고 마고21 오세암 프로젝트투자 386 인디펜던스 에그콜라 프로젝트투자 1,000 서울무비 위싱스타 프로젝트투자 500 구 분 CJ 창투 4호 CJ 창투 5호 게임전문투자조합 방송영상투자조합 결 성 총 액 100억원 140억원 재단 출자액 10억원 9억원(당초출자 20억원) 설 립 일 2001. 12. 31 2002. 11. 20 해 산 일 2006. 12. 30 2007. 11. 19 존 속 기 간 5년 5년 - 2005. 1. 3 출자금 일부회수 기 타 사 항 2005. 8월말 기준 824,197,222원 수익발생 회수원금 : 1,100,000,000원 위 약 금 : 200,000,000원 이 자 : 26,454,240원 226,454,240원 수익 효과

향후 투자조합 출자 계획 결성시기 : 2005. 10 ~ 2005. 12 조합규모 : 200억원 이상 운용기간 : 7년 주요중점 투자대상 : 해외 진출 디지털콘텐츠(게임, 애니 등) 조합원 구성(안) 구 분 주요 조합원 출자 비율 특별조합원 한국모태펀드 10-30% 업무집행조합원 보스톤 창업투자 3-5% SK C&C 50% 산업은행 15% 일반 조합원 경기도 및 유관기업 10-20% EBS 3-5% 기타 10-15% 투자조합 출자시의 경기도의 장점 - 경기도 문화콘텐츠산업기반과 연계한 투자로 지역의 일자리 창출 - 경기도 유망 프로젝트에 대한 Deal sourcing - 2005. 8월 경기도로 이전한 SK C&C의 신규사업 중 디지털콘텐츠 진출분야를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조합 결성시, 경기도 이전 기업에 대한 새로운 지원정책 모색 - 경쟁력 있는 기업유치 확보의 장 마련

Ⅲ. 동북아 협력을 통한 글로벌화 전략 사 업 목 표 디지털문화콘텐츠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동북아 디지털문화콘텐츠 마켓 활성화 추 진 사 업 ꊱ 디지털문화콘텐츠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ꊲ 아시아디지털콘텐츠마켓플레이스

디지털문화콘텐츠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동북아 디지털문화콘텐츠산업의 허브로서 경기도의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단계적 추진전략을 바탕으로 동북아 주요 도시를 네트워크로 연결 함으로써 중심 역할 토대 마련 사업개요 한국 경기도 중국 상해시 일본 오사카부 등 3개국의디지털 문화콘텐츠 산업 거점도시와의 상호 시장개척, 공동제작, 인적교류 등 업무협력 채널 구축 경기도 디지털문화콘텐츠산업 해외진출 거점의 확보 단계별 추진계획 (2005년) 단계별 추진내용 비고 - 중국(상해시), 일본(오사카, 나고야 등) 유관기관 조 제1단계 기초 조사 사 및 방문을 통해 전략 거점지 선정을 위한 타당성 (2005. 6~11) 단계 검토 및 협력교류 방안 모색 - 전략 거점지 유관기관과의 업무협력방안 협의 협력교류를 위한 양해각서(MOU) 교환 실질적 제2단계 상호 합작 비즈니스 교류 센터의 개설 협력 방안 (2005. 9~12) 기업 및 산업 DB 정보공유 논의 공동 사업 추진 등 2006년 - 경기도 디지털문화콘텐츠산업 중장기 비젼 공동 사업 제3단계 및 육성전략 수립 완료에 따라 전략 거점지와 계획 및 (2005.12) 의 중장기적 관점에서 단계별 업무협력사업 추 협력 방안 진계획 협의 논의 주요실적 중국 (1) 상해다매체산업원과의 업무협력 추진 상해 다매체산업원(Shanghai Multimedia Park)은 2003년 3월 상해시 장녕구에 총 35만 m 2 부지로 설립된 디지털 중심 첨 단 산업 육성을 위한 디지털콘텐츠산업 지원 육성 기관임.

- 1차 업무협력방안 논의 (2005.7. 20 ~ 7.24) 상해 다매체산업원 현황 파악 경기도-상해시 간 문화산업분야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추진 협의 - 2차 업무협력 구체방안 논의 (2005.10. 14 ~ 10.18) 경기 DCA-다매체산업원 간 양해각서 체결 일정협의 11월 말경, 양해각서(MOU) 체결 시작으로 다매체산업원 내 (가칭)한중 문화산업 교류센터 설치 등 단계별 사업 협력 방안 논의 - 경기 DCA-다매체산업원 간 양 지역 문화산업 육성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예정 (11월 말) 일본 - 유관기관 조사를 통한 협력파트너의 모색(2005.11.4~11.7) 오사카시 주최 CG페스티벌 <Asian Streams 2005> 참가 통해 일본 디지털콘텐츠산업 육성방안 파악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유관기관 접촉 및 오사카청 문화부 관계자 미팅 - 일본의 문화산업기술 R&D 현황 파악 (2005.8.31~9.2) 소니엔터테인먼트 R&D연구소 벤치마킹을 통해 R&D 기술 개발 협의 및 산학연계 R&D 과제 개발 예산액 : 50,000천원 / 집행액 : 22,078천원 추진성과 해외진출 거점 및 협력 파트너 선별을 통해 2006년 한중일 기반 국제 업무협력사업의 체계적 시행 기반 구축 해외진출 전략거점 마련을 통해 경기도의 디지털문화콘텐츠의 신규시장 확보 및 도내 업체에 관련시장 정보의 제공 중국 상해, 일본 오사카 등 한중일 디지털문화콘텐츠산업을 선도하는 전진기지로서의 경기 DCA 이미지 제고

아시아디지털콘텐츠마켓플레이스 아시아 지역의 젊고 감각적인 작품들을 함께 소개함과 동시에 창작의 주체인 감독, 프로듀서 등의 자유로운 교류 및 상호 공동제작, 배급활성화 등을 위한 마켓플레이스로 자리매김 사업개요 영화제 : 초청방식을 도입한 한,중,일 디지털영상콘텐츠 상영 네트워크 활성화 프로그램 - 새로운 제작기법에 대한 상호간의 자유로운 토론의 장 - 국가간 공동제작 및 배급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구축 Asia Animation Academy (AAA) - 아시아 지역의 재능있는 신진 감독 또는 학생들을 사전 신청 후 선발을 통해 2주 이내의 기간 동안 작품제작 워크샵을 진행 - 향후 경기디지털콘텐츠아카데미의 국제교류 프로그램과 연계 및 아시아의 유망한 감독들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추진 사업기간 : 2005. 11 ~ 12 예 산 액 : 80,800천원 추진일정 2005. 10. : 세부사업 계획 수립 2005. 11. : AAA 공고안 발표 및 초청작품 섭외 AAA 참여인원 확정 및 초청작품 수급 2005. 12. : 마켓플레이스 개최 및 업계 송년의 밤 기대효과 동아시아 3개국(한,중,일)을 중심으로 하는 젊은 신진감독들의 작품 교류의 장 상영행사만이 아닌 공동제작을 위한 동아시아 인적 네크워크 구축 및 디지털콘텐츠산업 교류 시스템 구축 일반 관객들에게 신선한 감각의 문화콘텐츠 소개 기회 제공

Ⅳ. 경기도 클러스터 성공사례 창출 및 확산 사 업 목 표 경기 디지털문화콘텐츠 벨트 네트워크 구축 경쟁력 확보를 위한 중장기 발전 전략 수립 추 진 사 업 ꊱ 문화 산업 포럼 개최 ꊲ 재단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

문화 산업 포럼 개최 경기 문화콘텐츠 산업 담당자 포럼 구성 및 운영 문화콘텐츠 산업의 개선방안 논의를 통해 경기도 문화정책 수립에 반영 사업개요 부천 클러스터 성공사례 확대를 위한 경기 시 군 문화산업담당자워크샵 경기디지털문화콘텐츠 발전을 위한 전문가 집단을 구성하고 경기도 및 부천시의 유관기관들과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디지털문화산업발전 방안을 위한 포럼 구성 추진실적 경기문화정책워크샵 개최 (2005.8.16) - 주제 : 경기도 시 군 문화산업 현황 진단 및 연계 방안 모색 - 주요내용 1부 : 경기디지털문화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한 중장기 정책 방향 및 핵심 추진과제 소개/경기도내 디지털문화콘텐츠산업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추진 전략제안/경기영상위원회 설립 계획 소개 2부 : 경기도 주요 시군에서 추진되고 있는 문화산업 관련 현황 파악 및 사업간 연계방안 논의 (부천시 대표발제 외 시군 참가자 토론) - 참석인원 : 59명

부천네트워크포럼 개최(2004.10.21) - 주제 : 디지털문화콘텐츠산업발전을 위한 비전과 실천공략 - 주요내용 1부 :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사업성과 및 추진사업 발표 (김병헌 원장) / 디지털문화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5대 정책 방향 및 핵심 추진전략(가톨릭대 임학순 교수) 2부 : 디지털문화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한 발전 방안 논의 /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의 사업 방향 논의 - 참석인원 : 70명 예산액 : 44,620천원 / 집행예산 : 5,822천원 추진 성과 31개 시 군 문화산업 담당자들과의 디지털문화콘텐츠산업 필요성 및 발전 방향 모색을 통한 새로운 네트워크 형성 부천지역 디지텉문화콘텐츠산업 육성의 당위성 공유를 통해 지역 산업 발전 방안 도출

재단중장기발전계획 수립 경기도 디지털문화콘텐츠산업 경쟁력 진단을 바탕으로 경기도와 부천시의 디지털문화콘텐츠산업 비전, 목표 및 방향 설정 신 패러다임과 경영혁신전략 수립으로 경기도와 부천시 디지털문화 콘텐츠산업 중추 역할을 수행할 경기DCA 위상 및 기능 재정립 사업개요 사업기간 : 2005. 5 ~ 2005. 11 추진방법 : 재단 TF팀 전문가 그룹 연구용역기관 공동연구 추진체계 : 경기도 ----------------- 경기DCA 산업계/공공기관 학계/연구기관/전문가 가톨릭대 산학협력단 재단 내부 TF팀 전문가 Working Group 창작기반조성 투자재원 클러스터성공전략 글로벌화 전략개발 DCA 경영혁신 -기술 서비스 및 R&D -인력양성/산학연계 -창작소재개발 - 자금조달 및 투자환경 - 재원확보 - 전문 투자조합 결성 - 클러스터 맵핑 - 우수업체 및 기관유치 - 신규사업영역 발굴 - 글로벌 거첨 구축 - 글로벌 업체 및 R&D 센터 연계 - 페스티벌/전시회 - 추진체계 - 성과관리 - 유관기관과의 -인디창작활성화 - 글로벌 펀드 - 기타 기반시설과의 연계 - 국제교류협력 네트워크 네트워크 -체험학습 프로그램 전략 섫계 구축 - 조직문화 예산액 : 100,000천원 / 집행액 : 81,910천원 추진경과 사업 추진주체 구성(재단 TF팀 전문가 그룹 위탁 연구용역기관) 중장기발전계획수립 계획 확정 ( 05. 5.17) 1차 전문가포럼 개최 ( 05. 6.9) 1차 이사장 보고 ( 05. 6.15)

2차 전문가포럼 개최 ( 05. 7.26) 2차 행정부지사 보고 ( 05. 8.18) 공청회 개최 - 경기도 ( 05. 9.15) 공청회 개최 - 부천시 ( 05. 9.27) 용역결과 검수 및 책자 제작 완료 ( 05.11월) 핵심내용 경기 DCA의 중장기 비전과 목표, 추진전략 비전 CIT로 실현하는 세계 속의 문화 경기 목표 CT와 IT의 융합을 통한 디지털문화콘텐츠 글로벌 경쟁력 창출 추진전략 자생력 강화 지역산업기반 역량 강화 CIT core 효율적 지원체계 구축 경쟁력 강화 혁신 클러스터 구축 및 강화 글로벌 브랜드 창출 창의적 핵심인력 양성 경기 DCA의 역할 및 추진체계 역 할 및 추 진 체 계 역 할 세 계 속 의 경 기 디 지 털 문 화 콘 텐 츠 육 성 중 추 기 관 D C 발 전 소 비 전 제 시 자 D C 허 브 경 기 D C A 종 합 지 원 시 스 템 구 축 추 진 체 계 경 기 디 지 털 콘 텐 츠 거 버 넌 스 시 스 템 구 축 글 로 벌 네 트 워 크 구 축

경기 DCA의 C3F3전략 C3: 창의성(Creativity)과 문화(Culture)를 바탕으로 우수한 콘텐츠 (Contnets)를 개발/경기문화와 경제 활성화 디지털콘텐츠로 열어가는 미래경기 Creativity Future 디지털문화콘텐츠 발전소 Culture Contents Fun generator Field C3F3-경기 DAH 세계 속의 문화경기 Future 글로벌 경기 첨단 지식 기반 경기 문화적 경기 Fun-generator 콘텐츠 발전소 이야기 발전소 콘텐츠 체험 Field 컨버전스(convergence)의 장 커뮤니케이션의 장 네트워크(network)의 장 5대 정책방향 - 창작 활성화 기반 조성 산업 기반이 될 창작인력 양성 및 제작 프로젝트 운영 - 투자환경 개선을 통한 선진기업 육성기반 조성 투자조합 확대 및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 도입 - 클러스터 성공사례 창출 및 확산 부천 클러스터 성공사례 강화 및 잠재 클러스터 개발 - 동북아 협력기반의 글로벌화 전략 중국과 일본 거점 기지 구축, 동북아시아 디지털문화콘텐츠 산업의 중추기지 역할 수행을 통한 시장 확대 - 창의적 문화환경 조성

관광레저산업관의 연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도시민 체험 프로그램 및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 개발 10대 핵심과제 - 신화창조 프로젝트 : 킬러콘텐츠 매니지먼트 사업 - 디지털문화콘텐츠투자조합 결성 - 디지털문화콘텐츠 창작발전소 - 디지털문화콘텐츠산업 클러스터 성공사례 창출 - 디지털문화콘텐츠산업 저변 확대 - 디지털문화콘텐츠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 디지털 CT 연구개발(R&D) 거점 기지화 - 경기 문화자원 기반 디지털 콘텐츠 개발 및 브랜드화 - 아시아 디지털문화콘텐츠 마켓플레이스 - 국제경쟁력 강화를 통한 영상산업의 세계화 추진성과 디지털문화콘텐츠산업의 체계적 육성전략수립을 통해 경기도 및 부천시 지역경제의 성장 및 고용창출 기대 중앙정부 및 타 지역 문화산업 정책현장과의 연계 강화 산 학 연 정 및 학제 간 전문가 그룹과의 긴밀한 네트워 크 구축 경기 DCA가 경기도와 부천시 디지털문화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한 중추기관으로서의 역할 및 패러다임 재정립 경기 DCA의 사업방향 및 핵심전략 전술 산출

< 주요보도자료 > 글로벌 경쟁력 한목소리 경기디지털아트하이브에서 새롭게 명칭을 바꾼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GDCA, 원 장 김병헌)의 장기발전전략모색을 위한 대장정이 27일 부천공청회를 끝으로 대단 원의 막을 내렸다. 이날 오후 4시 부천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열린 '디지털문화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비전과 실천 전략'에 관한 공청회에서 가톨릭대학교 임학순 교수는 주제발 표를 통해 경기지역의 디지털문화콘텐츠 발전을 위해서는 CT와 IT 융합을 통한 '디지털콘텐츠 글로벌 경쟁력 창출'이 선결과제라고 지적하고 5대 정책방향으로 창작활성화 기반조성 투자환경개선을 통한 선진기업육성 기반조성 클러스터 성공사례 창출 및 확산 동북아 협력기반의 글로벌화 전략 창의적 문화환경조성 등 비전을 제시했다. 또 10대 핵심추진과제로 경기문화자원기반 디지털콘텐츠 개발 및 브랜드 사업 경기디지털문화콘텐츠 저변확대사업 경기디지털문화콘텐츠 창작발전소 설립 디지털CT연구개발(R&D) 거점기지화 신화창조 프로젝트-킬러콘텐츠 메니지먼 트사업 투자조합 결성 클러스터 성공사례 창출 글로벌 경쟁력 강화 국가경 쟁력 강화를 통한 영상산업의 세계화 아세아 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 등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주제발표에 이어 세종대 한창완 교수의 사회로 이어진 지정 및 종합토론에는 부천YWCA 한정애 회장, 부천만화정보센터 김승동 상임이사, 경인일보 박현수 부장, 부천시의회 기획재정위 이재진 의원, 유한대 조순복 교수, 레인버스 류지형 대표가 지정토론자로 나섰다. 첫번째 토론자로 나선 김승동 부천만화정보센터 상임이사는 지금까지 진흥원 (GDCA)은 기업지원 생산지원 사업에 역점을 두었는데 이제는 생산주체에서 소비 주체를 양성하는 역할기능이 강화되어야 한다 고 말하고 부천의 중심 문화산업 으로 자리잡은 출판만화와의 연계방안이 마련돼야 한다 고 말했다. 김병헌 원장은 현재 경기도가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0%도 안되지만 3D애니메이션과 첨단기업유치, 아시아 우수인력육성 등을 통해 이를 30% 수준까지 끌어올리겠다 며 국내에서는 경기디지털문화콘텐츠 네트 워크를 구축하고 해외에서는 동북아시아 지방자치단체간 네트워킹에 나서 경기도를 동북아 디지털문화콘텐츠 비즈니스 거점으로 발전시킨다는 목표를 가지고 오는 12월 CG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고 말했다.

김 원장은 또 창작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관련 아카데미 과정을 확대 하고 산학협동을 강화하는 한편 경기디지털문화콘텐츠투자조합을 결성하고 창작 발전소를 설립해 역량있는 인재들을 끌어모아 경기도와 부천시를 디지털 산업의 메카로 만들겠다 고 설명했다. < 출처 :경인일보 등 >

Ⅴ. 창의적 문화환경 조성 및 저변 확대 사 업 목 표 도시민을 위한 디지털문화콘텐츠 저변 확대 전략적홍보를 통한 디지털문화콘텐츠산업 인식 확산 추 진 사 업 ꊱ 경기디지털 문화저변확대사업 ꊲ 입주사 작품 대중화 행사 지원 ꊳ 전략적 홍보 지원 사업

경기디지털 문화저변확대사업 경기도 시군의 공공시설을 이용한 우수한 문화콘텐츠를 경기도민들과 함께 공유 사업개요 재단의 우수한 문화콘텐츠를 경기도민들과 함께 공유 문화경기와 문화도시 부천에 대한 시민 저변확대 및 공감대 형성 사업기간 : 2005. 6 ~ 12 예 산 액 : 44,756천원 집 행 액 : 4,256천원 추진실적 경기도의회 문화콘텐츠 테마전시회 - 기 간 : 2005. 6. 1 ~ 2005. 7. 1 - 장 소 : 경기도의회 1층 로비 - 방문객 : 1,325명 - 전시물 : 입주사 영상물과 콘텐츠 전시, 재단현황 및 주요 사업소개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전시회(찾아가는 애니씨네마) - 기 간 : 2005. 7. 4 ~ 2005. 7. 8 - 장 소 : 부천시청 1층 로비 - 지출액 : 4,256천원 - 방문객 : 1,662명 - 전시물 : 입주사 영상물과 콘텐츠 전시, 재단현황 및 주요 사업소개 - 경기DCA 하반기 부천시 관련 10대기획 발표

- 테이프컷팅, 캐릭커처와 페이스페인팅 시연, 캐릭터 퍼레이드 진행 영상을 활용한 경기문화콘텐츠 홍보상영 - 부천시내 및 경기도의 유동인구 밀집지역(부천- 송내역광장, 둘리의 거리, 영화의 거리 등)에 일반 시민들이 상시적으로 영상으로 접할 수 있도록 영상장비를 설치하여 상시적으로 문화콘텐트 영상을 상영 (11월 말 ~ 12월 초순경 실시) - 집행예정액 : 40,500,000원 추진성과 경기도 문화콘텐츠 산업에 대한 중요성과 재단의 사업에 대해 다양한 입주사 애니메이션과 문화콘텐츠 전시를 통해 센터와 입주사 홍보 극대화 - 경기도의회를 방문한 도의원들과 도청관계자, 경기도민, 전국시도의회 의장들에게 문화경기의 의지와 산업에 대한 저변 확대 문화경기와 문화도시 부천에 대한 시민저변확대 및 공감대 형성 - 부천시청을 찾은 시민들에게 재단이 보유한 문화콘텐츠를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제공

입주사 작품 대중화 행사 지원 입주사 영상물 상영 또는 프로젝트 지원을 통한 입주사의 수익증대 입주사 프로젝트의 대중화 지원사업을 통한 대외홍보 사업개요 입주사 프로젝트의 대중화 지원사업을 통한 대외홍보 영상물 상영 또는 홍보지원으로 입주사 수익증대 도모 축제 및 마케팅 이벤트를 위한 특별상영 지원 지원 범위 대관료, 홍보물 제작비용, 포스터, 전단, 현수막, 브로셔 등 업체당 7,000천원 이내로 지원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업체와 지원금 선정 추진실적 (주)인디펜던스 3D 트리로보 제작 홍보 지원 - 기 간 : 2005. 3. 25 ~ 2005. 9. 25 (총 185일) - 장 소 : 일본 아이치엑스포 한국관 - 지 원 금 : 7,000천원 - 관 람 자 : 789,068명 (일일 평균 4,265명) - 지원내용 영상물 제작사인 인디펜던스 소개홍보 팜플렛 제작비(100,000부) 지원 추진성과 입주사 작품을 아이치엑스포 한국관을 방문한 관람객 (350만명) 에게 자연스럽게 알리면서 센터와 입주사의 홍보 극대화 - 조선일보, 일본중앙TV 등 국내외 언론에서 한국관의 주요

영상인 트리로보 에 대해 집중보도됨 - 입주사가 제작한 트리로보 는 COMGRAPH2005에서 GOLD AWARD, 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디지털콘텐츠 대상(2005년 3/4분기)에서 디지털영상부문을 수상함

전략적 홍보지원사업 진흥원의 주요 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홍보시스템 구축 경기도내 디지털문화콘텐츠 기업에게 산업 정보 제공 전략적 홍보를 통해 문화수용자의 관심 유도 사업 개요 진흥원 명칭 변경과 중장기 계획 수립에 따른 효과적인 홍보를 통해 진흥원 인지도 제고 효과적인 매체 광고 및 물품 제작을 통한 진흥원 이미지 홍보 홈페이지 개편 및 뉴스레터 발송을 통한 온라인 홍보 기능 강화 추진 실적 진흥원 매체 기사 매체종류 홍보매체명 횟 수 비고 신문 중앙지(연합뉴스, 조선일보, 중앙일보, 경향신문 전자신문, 파이낸셜타임즈, 매일경제, 서울경제, 데일리줌, CT NEWS 등) 22개 매체 (62건) 2005.1 ~ 2005.1 지방지(경기일보, 경인일보, 인천인보, 중부일보, 12개 매체 0 부천신문, 국제신문 등) (42건) 주간지 씨네21, 필름2.0 무비위크, 이코노믹리뷰 4개 매체 (6건) 월간지 경기투어, 비디오플러스, 캐릭터 Goods 등 3개 매체 (3건) TV YTN 1개 매체 (1건)

진흥원 매체 광고 - 진흥원 명칭 변경 및 아카데미 신입생 선발과 관련한 지면광고 전문지 : 씨네21, 필름2.0, 무비익스프레스, 메가박스 유럽영화제 카다로그 등 4개 지면광고 월간지 : 그래픽스라이브, 3D아티산 등 2개 지면광고 지방지 : 경인일보, 경기일보, 중부일보, 인천일보, 기호일보 등 16개 지면광고 홈페이지 개편 및 뉴스레터 발송 - 진흥원 명칭 변경 및 중장기 수립에 따른 홈페이지 개편 홈페이지 개편 : 2005. 10. 24 ~ 2005. 11. 3 완료 진흥원 비전과 추진 전략 및 입주사 소개 수정 보완 - 진흥원 소식 및 디지털문화콘텐츠 동향등을 뉴스레터 발송 월 2회 정기적 뉴스레터 발송 뉴스레터 시스템 구축 : 2005. 10. 24 ~ 2005. 10. 30 시범 뉴스레터 발송 : 2005. 10. 14(원장 인사말 발송) 1차 뉴스레터 발송 : 2005. 11. 02 진흥원 홍보물 제작 - 진흥원 명칭 변경과 관련하여 홍보물 제작을 통한 홍보 - 해외 진출 사업 / 국내외 전시참가 등 진흥원 소개 홍보물 제작 - 브로셔 제작 제작 기간 : 2005. 11. 3 ~ 2005. 11. 30 제작 내용 : 국문1000부, 영문1000부, 중문500부, 일문500부

- 도로표지판 교체 및 설치 교체 기간 : 2005. 10. 12 ~ 2005. 10. 28 - 현수막 제작 진흥원 명칭변경을 알리는 현수막을 제작하여, 진흥원 건물 외벽, 산업은행 벽면을 활용한 현수막 설치 현수막 설치 기간 : 2005. 9. 30 ~ 2005. 10. 20 - 홍보엽서/가방/봉투 등 제작 제작 기간 : 2005. 10. 31 ~ 2005. 11. 15 통신원 운영 국내/해외(중국) 통신원 운영을 통해 국내외 디지털문화콘텐츠 트랜드를 신속히 파악하여 진흥원 사업 반영 뉴스레터를 통해 디지털문화산업종사자들과 관련 기관에 배포함으로 진흥원 인지도 상승 국내 총 27건 주간동향/ 중국 총 6회 보고서 제작 예산액 : 155,500천원 / 집행예산 : 57,028천원 10월말 현재 사업완료 및 발주 예산 : 51,200천원 추진 성과 전략적이고 적극적인 홍보로 소개기사와 기획기사 다수 게재로 재단의 이미지 재고 및 인지도에 기여 진흥원 중심의 자체 홍보 및 광고 시스템과 기자 네트워크 구축 전문지를 중심으로 한 전략적 광고로 전문가 집단으로부터의 진흥원 인지도 확보

Ⅵ. 경기영상위원회 설립 운영 경기영상위원회 설립 운영 경기도를 국내 영상산업의 중심지로 육성 및 발전 한류 중심의 세계속의 문화경기 경쟁력 창출 한류권 콘텐츠 공동프로젝트 개발 및 교류 활성화에 기여 사업개요 사업기간 : 2005. 8 ~ 사 업 비 : 398,000천원 추진실적 영화관련 잡지 및 온라인 기사홍보 필름2.0, 무비위크 등 잡지홍보 및 온라인 보도매체 홍보 온라인 이벤트진행(무비위크) - 경기영상위원회 출범기념 한국영화베스트31 선정 이벤트 영상 로케이션 지원 영화 한반도 (강우석 감독 : 2006년 여름 개봉예정) - 세트장 경기도유치 추진 및 로케이션유치 추진 영화 호로비츠를 위하여 (권형진 감독 : 2006년 봄 개봉예정) - 경기도 로케이션지원(안산 문화예술의전당) 영화 열혈남아 (이정범 감독 : 2006년 봄 개봉예정) - 경기도 로케이션지유치 추진(경찰서, 호텔, 폐교) 경기영상위원회 출범식 개최 일 시 : 2005. 11. 3(목) 17:00 ~ 20:00 장 소 : 경기도 고양 KINTEX 그랜드볼룸

주요참석자 - 영화배우, 영화감독 등 영화계 인사 - 경기도 주요 유관기관(경찰청, 소방재난본부, 군부대 등) 행사내용 - 경기영상위원회 출범 공식선언 및 홍보 - 경기영상위원회 비전소개 - 경기영상위원 위촉 추진성과 적극적인 영상제작물 유치를 통해 경기영상위원회 출범에 따른 기대효과 창출 영상제작물의 시너지 창출을 통한 관광홍보 등의 부수산업 활성화 및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발전 기대효과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