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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12. 8 Company Note 데브시스터즈 (19448.KQ) Buy (신규) 목표주가 Price Trend 57,원 (신규) 현재가 ( 14/12/5) 39,45원 업종 인터넷 KOSPI 1,986.62 KOSDAQ 55.85 시가총액(보통주) 426.1십억원 발행주식수(보통주) 1.8백만주 52주 최고가( 13/1/6) 61,원 최저가( 14/11/11) 32,원 평균거래대금(6일) 18.6십억원 배당수익률(13).% 외국인지분율 2.6% 데브시스터즈 1 11 KOSDAQ 1 9 8 7 6 5 '14.1 '14.1 '14.1 '14.1 '14.11 쿠키런 IP의 글로벌 확장 이야기 15년 1분기부터 쿠키런 중국버전과 쿠키런2(글로벌버전) 출시 등 쿠키런 IP의 글로벌 확장으로 인한 이익레버리지 본격화 기대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7,원 제시 데브시스터즈에 대한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7,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목 표주가는 RIM Valuation (COE 1.3%, beta.9)으로 산출했으며, 이는 15년 실적기준 PER 1.3배 수준 참고로 14년말 기준 순현금 1,869억원 규모를 감안할 경우, 현재 주가 수준에 서의 다운사이드 리스크는 제한적인 것으로 판단 15년 쿠키런 의 글로벌 확장으로 인한 이익레버리지를 기대 동사는 1) 경쟁사대비 가장 높은 개발자당 매출액으로 최고의 효율을 보이고 있 고, 2) 국내 쿠키런은 615일의 역대 최장 라이프사이클을 기록하며 동사의 운영 력을 검증해주고 있으며, 3) 쿠키런이 한국, 일본, 태국 등 시장에서 흥행하며 성 공적인 IP로 자리잡고 있다는 점에 주목 쿠키런의 중국버전은 Tencent를 통해 출시될 예정인데, 14년말 테스트를 거 쳐 15년 1분기부터 실적을 견인할 전망. 당사는 쿠키런 중국버전의 일평균 매 출액을 3억원 수준 (DAU(일일게임접속자수) 1,만명 x 월평균 ARPDAU(일 일활동이용자당평균매출 1,원)으로 추정 또한 신작 쿠키런2(글로벌버전)의 경우, 메신저플랫폼 대신 Facebook 등과 연동 되고 새로운 요소들을 추가하여 1Q15말 출시될 예정 쿠키런 IP의 글로벌확장 스토리로 데브시스터즈의 15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49.%, 67.2% 성장할 것으로 전망 데브시스터즈 실적 전망 (IFRS 연결) (단위: 십억원, 원, 배, %) Analyst 정재우 2)768-7647, joseph.chung@wooriwm.com 13 14E 15F 16F 매출액 61.3 72.5 18.1 141.1 영업이익 24.1 37.6 62.8 82.6 영업이익률(수정 후) 39.3 51.8 58.1 58.5 EBITDA 24.1 37.9 63.2 83.1 (지배지분)순이익 22.3 35.5 59.8 78.6 EPS 3,633 4,274 5,534 7,281 PER n/a 9.2 7.1 5.4 PBR n/a 2.2 1.7 1.3 EV/EBITDA n/a 6.3 2.8 1.2 ROE n/a 33.1 26.7 26.8 주: EPS, PER, PBR, ROE는 지배지분 기준 자료: 우리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전망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7,원 제시 데브시스터즈에 대한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57,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목표주 가는 RIM Valuation (COE 1.3%, beta.9)으로 산출했으며, 이는 15년 실적기준 목표 PER 1.3배에 해당한다. 특히 동사의 14년말기준 순현금이 1,869억원으로 추정되어, 현 재 주가 수준에서의 다운사이드 리스크는 제한적이라고 판단한다. 동사는 15년 기준 EV/EBITDA 2.8배에 거래되고 있다. 주요 게임업체 Valuation 비교 (단위: 배) 엔씨소프트 컴투스 NHN 엔터 게임빌 선데이토즈 위메이드 데브시스터즈 14E PER 18.1 16. 39.6 37.9 13.58 N/A 9.2 15F PER 16.5 12.6 39.5 17.6 7.8 48.1 7.1 14E PBR 2.7 7.4 1.2 5.7 7.6 1.7 2.2 15F PBR 2.4 4.7 1.2 4.3 3.9 1.6 1.7 14E EV/EBITDA 1.2 12. 27.8 55.5 N/A N/A 6.3 15E EV/EBITDA 8.1 8.2 14.3 17.7 N/A 24.1 2.8 주: 위메이드, 선데이토즈는 컨센서스 기준 자료: DataGuide Pro, 우리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전망 데브시스터즈 잔여이익모델(RIM) (단위: 십억원, 원) 14E 15F 16F 17F 18F 19F F 21F 22F 23F 24F 25F Net profit 35 6 79 75 81 93 16 122 139 16 183 9 Shareholder s equity 194 254 333 7 488 581 686 82 934 1,8 1,245 1,429 Forecast ROE (FROE) 33.1% 26.7% 26.8%.1% 18.1% 17.4% 16.8% 16.4% 16.1% 15.9% 15.7% 15.7% Spread (FROE-COE) 22.8% 16.4% 16.5% 9.8% 7.8% 7.1% 6.5% 6.1% 5.8% 5.6% 5.4% 5.4% Residual income 24 37 48 36 35 38 41 45 5 56 63 72 Cost of equity (COE) 1.3% Beta.9 Market risk premium (Rm-Rf) 7.% Risk-free rate (Rf) 4.% Beginning shareholder s equity PV of forecast period RI 39 PV of continuing value 232 Equity value (C+P) 561 No of shares (common, mn) 1,8 12m TP Fair price (C) 57,342 Current price (C) 39,45 Upside (-downside) 45.4% Implied P/B (x) 3.2 Implied P/E (x) 1.4 주: RIM(Residual Income Model, 잔여이익모델)은 현금흐름할인모형의 하나로 주주 입장에서 투자원금인 자기자본과 자기자본비용을 초과하는 이익(잔여이익)의 현재가치를 합한 금액을 적정주주가치(자기자본가치)로 보는 Valuation 모델이다. 산식으로 표현하면 다음과 같다. 자기자본가치 = 자기자본 + 미래 잔여이익의 현재가치 합 * 잔여이익(RIt) = 당기순이익t - 자기자본t-1 * 자기자본비용(Cost of Equity)t = 자기자본t-1 * (ROEt - COEt) RIM은 이론적으로 배당할인모형(DDM), 잉여현금흐름할인모형(DCF)과 같은 결과를 도출하면서도 측정지표상의 주관성을 최소화시킨 객관적인 Valuation 모델이라고 할 수 있어 당사 Valuation 기본모델로 사용하고 있다. Market Risk Premium 적용 기준 (Guidance) 구분 Mega Cap. Large Cap. Middle Cap. Small Cap. 기준 M-cap 1 조원 이상 M-cap M-cap M-cap 2 천억~1 조원+'BBB+'이상 + 신용등급 'AAA'이상 1 조~1 조원 + 'A'이상 2 천억원 미만+'BBB-'이상 Risk Premium 5.2% 6.% 7.% 8.% * Risk Free Rate = 4.%(공통) 2

쿠키런 의 글로벌 성공으로 게임기획력 검증 동사의 우수한 게임기획력은 쿠키런 이라는 게임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증명되었다고 판단 한다. 쿠키런 은 국내시장에서는 카카오톡을 통해, 글로벌시장에서는 LINE을 통해 소셜그래 프 (소셜네트워크상 활동하는 개개인들 및 그 사이의 관계를 나타내는 특성)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출시하였다. Google Play 기준 한국시장을 포함하여 최대 33개국에서 매출순위 1위권을 기록한 바 있고, 태국, 대만, 일본, 인도네시아 등 지역에서 좋은 매출액 성과를 기록한 바 있다. 데브시스터즈의 개발자당 매출액은 경쟁사를 압도 특히 동사는 단일게임에 대한 의존도가 높긴 하지만, 선택과 집중전략을 통해 경쟁사대비 높 은 효율을 보이고 있다. 국내 주요 모바일게임 관련 회사들의 개발자당 매출액을 계산해보 면, 데브시스터즈의 개발자당 매출액 (14년 3분기 누적 매출액 / 3분기말 모바일관련 개발 자)은 14억원 규모로 경쟁사대비 가장 높은 수준이다. 참고로 동사는 현재 7명의 인력을 보 유하고 있다. 물론 선데이토즈와 유사하게 단일게임에 의존하고 있다는 점은 감안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모바일 개발자당 매출액 비교 (십억원) 2. 1.5 1.4 1.4 1..5.4.3.3.3. 데브시스터즈 선데이토즈 컴투스 NHN엔터 게임빌 넷마블게임즈 위메이드.1 주: 1. 3Q14 누적 모바일게임 매출액과 모바일개발자 기준 2. 모바일매출액의 경우 LINE, 앱스토어 수수료 등을 포함한 총매출액 기준으로 산정 자료: 공시자료, 각 사, 우리투자증권 리서치센터 3

개발력보다 중요해지고 있는 LIVE 운영능력 한편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이 고도화되는 과정에서, 게임개발력보다 게임서비스의 LIVE 운 영능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과거 온라인게임과 마찬가지로 라이프사이클을 길 게 유지하기 위한 개발사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대응은 필요조건이 되었고, 특히 콘텐츠가 제한적일 수밖에 없는 캐주얼게임의 라이프사이클 운영능력은 충분한 할증요소가 될 수 있다 고 판단한다. 쿠키런, 국내 모바일게임 중 가장 긴 라이프사이클 보유 국내 주요 흥행작들의 라이프사이클을 비교해보면, 쿠키런 이 615일 동안 매출순위 위권 을 유지하며 가장 긴 수명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된다. 이 밖에 애니팡, 모두의마블, 포코팡, 몬스터길들이기 등의 타이틀이 약 5일에 달하는 게임수명을 기록했다. 한편, 매출 순위 1위권 유지기간만 볼 경우 모두의마블 (539일), 몬스터길들이기 (477일), 쿠키런 (448 일) 순이고, 이들 게임 모두 현재까지도 매출순위 1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쿠키런은 5차례에 걸친 시즌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베이스와 매출액지표를 견조하게 유 지하고 있고, 지난 7월 업데이트된 시즌5는 큰 인기를 누린 바 있다. 국내 주요 게임들의 라이프사이클 비교 다함께 던전왕 드래곤플라이트 블레이드 세븐나이츠 다함께 차차차 별이되어라 애니팡2 윈드러너 몬스터길들이기 포코팡 모두의마블 애니팡 쿠키런 (일) 11 16 235 28 293 298 331 335 출시 후 매출순위 1위권 진입 기간 1위권 진입 후 1위권 첫 이탈 기간 위권 유지 기간 485 497 548 584 619 1 3 5 6 7 주: Google Play, 각 게임의 출시시점부터 14년 12월 4일까지의 수치 기준 쿠키런, 시즌업데이트에 따른 DAU 개선 효과 자료: 데브시스터즈 4

12월 중순 LINE Cookie Run 시즌 5 업데이트 예정 현재 국내에서는 Google Play 기준 매출순위 1위권을 기록하고 있는데, 향후 대규모 업데 이트는 15년 상반기 중 예정되어 있고, 그 전에는 소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지표들이 유지 될 전망이다. LINE Cookie Run의 경우, 시즌4 업데이트로 인해 매출순위 지표들이 개선되었으나, 과거 수 준까지 회복하지는 못하였고 일본지역에서는 개선폭이 제한적이었다. 12월 중순 경 시즌 5가 업데이트될 예정이고, 이로 인한 큰 폭의 지표개선이 기대된다. 또한 향후 시즌 6부터는 국내 쿠키런과 LINE Cookie Run의 업데이트를 동시에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ios 매출 순위 추이 국내 Google Play 매출 순위 추이 1 1 3 3 5 '13.4 '13.7 '13.1 '14.1 '14.4 '14.7 '14.1 5 '13.4 '13.7 '13.1 '14.1 '14.4 '14.7 '14.1 LINE Cookie Run 지역별 매출순위 추이 (ios) LINE Cookie Run 지역별 매출순위 추이 (Google Play) Thailand Taiwan Japan Thailand Taiwan Japan 6 6 8 8 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4.1 '14.11 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4.1 '14.11 5

재조명되고 있는 IP 가치에 주목 최근 게임시장의 가장 중요한 이슈로 IP(Intellectual property)의 가치가 재조명되고 있다. IP 는 흥행산업에 있어서 성공확률을 높이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최근 중국시장에서 뮤온라 인 IP를 활용한 사례가 크게 부각되고 있고, 중국업체인 Changyou가 자사 IP를 활용한 천 룡팔부 3D 는 런칭 첫 주 매출액 4,만위안(=73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출시된 지 1달이 지난 현재까지 매출순위 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실제로 LINE의 캐릭터 IP 또한 좋은 사례로 볼 수 있는데, 캐릭터게임과 비캐릭터게임의 흥 행확률을 계산해보면, 확연한 차이가 있다. 일본시장 매출순위 위권 진입한 게임의 수를 계산해볼 경우 캐릭터게임은 5% (6개/12개), 비캐릭터게임은 36% (18개/5개)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연달아 흥행을 기록한 Poko 시리즈나 애니팡 시리즈도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쿠키런 의 캐릭터 IP를 활용한 차기작들도 높은 흥행확률을 확보하고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쿠키런 캐릭터 IP LINE 캐릭터게임 vs. 비캐릭터게임 성공확률 비교 1% 8% 매출순위 위권 진입게임의 비중 매출순위 3위권 진입게임의 비중 6% % 5% 58% 36% 44% % % 캐릭터게임 비캐릭터게임 자료: 데브시스터즈 주: 일본지역 Google Play 매출순위 기준 일본 LINE Pokopang, LINE PokoPoko 매출순위 추이 한국 애니팡, 애니팡 2, 애니팡 사천성 매출순위 추이 '13.6 '13.9 '13.12 '14.3 '14.6 '14.9 '14.12 1 '12.8 '12.12 '13.4 '13.8 '13.12 '14.4 '14.8 '14.12 1 11 11 21 21 31 31 41 51 LINE Pokopang LINE Pokopoko 41 51 애니팡 애니팡 사천성 애니팡2 자료: AppAnnie 자료: AppAnnie 6

15년 쿠키런 중국버전과 글로벌버전이 실적견인 14년 하반기에 들어서면서 LINE Cookie Run의 실적이 부진함에 따라 동사의 기업가치가 크게 훼손되었다. 하지만 향후 시즌 업데이트를 통해 매출액 회복되는 가운데 15년에는 쿠키런 중국버전과 쿠키런2(글로벌 버전)가 동사의 실적을 본격적으로 견인할 전망이다. 쿠키런 중국버전, 성공가능성 높을 전망 먼저 동사는 중국 현지 퍼블리셔인 idreamsky의 제휴를 통해 Tencent 플랫폼에 쿠키런 출 시를 준비 중에 있다. 12월말에 테스트를 거쳐 1Q15에 정식 상용화될 예정이다. 특히 쿠키런 의 IP기반 러닝게임 Originality가 중국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한다. 한국과 일본시장에서 쿠키런에 앞서 성공했던 윈드러너를 제치고 매출순위 상위권을 기록한 바 있다. 중국에서는 현재 Tencent의 러닝게임 GunZ Dash( 天 天 酷 跑 )가 13년 9월 부터 현재까지 매출상위권을 장기 점유 하고 있는데, 중국시장에서도 한국, 일본에서와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국내 쿠키런 vs. 윈드러너 매출순위 추이 (Google Play) 중국 GunZ Dash 매출순위 추이 (ios) 1 3 윈드러너 쿠키런 1 3 5 '13.2 '13.5 '13.8 '13.11 '14.2 '14.5 '14.8 '14.11 5 '13.9 '13.11 '14.1 '14.3 '14.5 '14.7 '14.9 '14.11 7

중국 모바일게임시장 잠재력에 주목 14년 3분기 중국 모바일게임시장은 69.8억위안 (약 1.3조원) 규모로 전년동기대비 72.8% 성장하고 있고 국내시장대비 약 3배 규모이다. 이와 같은 높은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지속적으로 제고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중국내 1위 퍼블리셔인 Tencent의 3분기 매출액(순매출 기준)은 26억위안(=4,7억원) 수준으로 발표된 바 있다. 쿠키런 중국버전 일매출 3억원 전망 참고로 Tencent 플랫폼에서 성공한 주요게임들의 DAU(Daily Active User)를 살펴보면 약 1,만~ 7,5만명 수준에 달하고 있고, 월평균 ARPDAU(Average Revenues Per DAU) 의 경우 1Q14 기준 공개된 수치로 계산해보면 833원 수준으로 추산된다. (1Q14 모바일게임 순매출액 3,억원 / 3개월 / 전체 Unique DAU 1.2억명. 총매출액으로 계산할 경우 수치는 더욱 높을 것). 참고로 Tencent에서 발표한 3분기 기준 모바일게임의 분기 ARPPU(사용자 별평균결제금액)는 1~ 11위안 (18,~,원) 수준이다. 당사는 쿠키런 중국버전의 15년 매출액을 236억원으로 추정한다. 총 매출액의 경우 1,182억원(일매출 약 3억원) 수준이고, DAU 1,만명과 월평균 ARPDAU 1,원 수준으 로 가정하였고, 동사의 매출배분율을 %로 가정하였다.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 Tencent 주요 모바일게임의 DAU 비교 (십억위안) 1. WeFight 1 8. 6. 5.1 5.7 6.5 7. Thunder Fighter Craz3 Match 15 4. 2. 2.6 3.1 4. WeFly WeRace 25 3. 1Q13 2Q13 3Q13 4Q13 1Q14 2Q14 3Q14 GunZ Dash (백만명) 75 6 8 자료: iresearch 주: 14년 6월 기준 자료: Tencent 8

쿠키런2 15년 1분기말 출시 예상 또한 동사는 쿠키런2라는 이름으로 쿠키런의 글로벌 버전을 개발 중에 있는데, Facebook과 연동하여 북미/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전 세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게임요소중 러닝방식 을 제외하고 많은 부분이 바뀔 예정인대, 싱글플레이 모드나, PvP 등 다양한 모드가 탑재되 고, 기존 메신저의 연동이 제외되어 이익기여가 높을 전망이다. 쿠키런2는 1분기말경 출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쿠키런2 출시 이후로 약 1~ 2개의 신규타이틀 개발이 계획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 되며, 쿠키런의 IP를 활용하여 높은 흥행확률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1Q15부터 본격적인 실적성장 시작될 전망 동사의 분기실적은 쿠키런 중국버전과 쿠키런2로 인해 1Q15부터 본격적인 성장을 할 것으 로 전망된다. 이러한 성장동력을 앞둔 현 시점이 주가를 매수하기 좋은 시점으로 판단한다. 쿠키런 IP의 글로벌 확장을 통해 동사의 15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49.%, 67.2%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 데브시스터즈 분기별 실적 전망 (단위: 십억원) 1Q14 2Q14 3Q14 4Q14E 1Q15F 2Q15F 3Q15F 4Q15F 매출액 21. 22.7 14.7 14.1.5 26.2 27.4 34. 쿠키런 (Kakao) 15.3 1.3 11.2 1.5 1.2 1. 9.8 9.6 쿠키런 (LINE) 5.7 12.4 3.4 3.7 4.3 4.2 4.1 4. 쿠키런 (China) 6. 5.9 5.9 5.8 쿠키런 2 (Global) 6. 7.6 9.5 기타 신규게임 5. 영업이익 11.2 15.2 5.6 5.6 11.5 15.1 15.9.4 (영업이익률) 53.1% 67.2% 38.4% 39.3% 56.% 57.6% 58.1% 59.9% 세전이익 11.3 15.4 5.9 7. 11.8 15.5 16.5 23.4 지배지분 순이익 9.9 14. 5.4 6.2 1.5 13.8 14.7.8 주: 쿠키런 (LINE), 쿠키런 (China)는 순매출액 인식 기준 자료: 우리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전망 데브시스터즈 실적 전망 (IFRS 연결) (단위: 십억원, 원, 배, %) 13 14E 15F 16F 매출액 61.3 72.5 18.1 141.1 영업이익 24.1 37.6 62.8 82.6 영업이익률 39.3 51.8 58.1 58.5 EBITDA 24.1 37.9 63.2 83.1 (지배지분)순이익 22.3 35.5 59.8 78.6 EPS 3,633 4,274 5,534 7,281 PER n/a 9.2 7.1 5.4 PBR n/a 2.2 1.7 1.3 EV/EBITDA n/a 6.3 2.8 1.2 ROE n/a 33.1 26.7 26.8 자료: 우리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전망 9

STATEMENT OF COMPREHENSIVE INCOME VALUATION INDEX (십억원) 13/12A 14/12E 15/12F 16/12F 13/12A 14/12E 15/12F 16/12F 매출액 61 73 18 141 PER (X) N/A 9.2 7.1 5.4 증감률 (%) N/A 18.3 49. 3.6 PER (High,X) N/A 18. 13.9 1.6 매출원가 PER (Low,X) N/A 7.4 5.7 4.3 매출총이익 61 73 18 141 PBR (X). 2.2 1.7 1.3 Gross 마진 (%) 1. 1. 1. 1. PBR (High,X). 4.3 3.3 2.5 판매비와 일반관리비 37 35 45 59 PBR (Low,X). 1.8 1.3 1. 영업이익 (GP-SG&A) 24 38 63 83 PCR (X). 8.7 6.7 5.1 증감률 (%) N/A 56. 67.2 31.5 PSR (X). 4.5 3.9 3. OP 마진 (%) 39.3 51.8 58.1 58.5 PEG (X) N/A.5.7.9 EBITDA 24 38 63 83 PER/ 주당EBIT 증감률 (X) N/A.4.5.6 영업외손익 2 4 6 PER/ 주당EBITDA 증감률 (X) N/A.4.5.6 금융수익(비용) 2 4 6 EV/EBITDA (X) -.8 6.3 2.8 1.2 기타영업외손익 EV/EBIT (X) -.8 6.4 2.9 1.2 종속 및 관계기업관련손익 Enterprise Value -19 239 18 99 세전계속사업이익 24 67 88 EPS CAGR (3년) (%) N/A 17.3 1.8 5.7 법인세비용 1 4 7 1 EBITPS CAGR (3년) (%) 25..7 13.8 8.5 계속사업이익 35 6 79 EBITDAPS CAGR (3년) (%) 25.2.7 13.9 8.5 당기순이익 22 35 6 79 주당EBIT (W) 3,921 4,525 5,817 7,65 증감률 (%) N/A 59. 68.4 31.6 주당EBITDA (W) 3,921 4,559 5,852 7,696 Net 마진 (%) 36.4 49. 55.3 55.7 EPS (W) 3,633 4,274 5,534 7,281 지배주주지분 순이익 35 6 79 BPS (W) 2,475 17,986 23,5 3,81 비지배주주지분 순이익 CFPS (W) 3,633 4,546 5,852 7,696 기타포괄이익 SPS (W) 9,976 8,73 1,5 13,67 총포괄이익 35 6 79 DPS (W) CASH FLOW STATEMENT RIM & EVA (십억원) 13/12A 14/12E 15/12F 16/12F 13/12A 14/12E 15/12F 16/12F 영업활동 현금흐름 33 56 75 RIM 당기순이익 22 35 6 79 Spread (FROE-COE) (%) -9.3 22.8 16.9 17.1 + 유/무형자산상각비 Residual Income -1.9 24.5 36.7 48.4 + 종속, 관계기업관련손실(이익) 12M RIM Target Price (W) 57,386 + 외화환산손실(이익) EVA + 자산처분손실(이익) 투하자본 3. 4.4 4.3 2.9 Gross Cash Flow 22 38 63 83 세후영업이익 #VALUE! 33.8 55.9 73.5 - 운전자본의증가(감소) -1 2 투하자본이익률 (%) N/A 917.2 1,281.1 2,39.5 투자활동 현금흐름 -169-6 -5 투하자본이익률 - WACC (%) N/A 97.1 1,271.5 2,3. + 유형자산의감소 EVA -.2 39.9 55.1 58.4 - 유형자산의증가(CAPEX) -1-1 -1 DCF + 투자자산의매각(취득) -5-1 -1 EBIT 24.1 37.6 62.8 82.6 Free Cash Flow 32 56 74 + 유/무형자산상각비 Net Cash Flow -136 5 7 - CAPEX. -.5 -.5 -.5 재무활동현금흐름 135 1 - 운전자본증가(감소) N/A -1.1.3 1.6 자기자본 증가 3 139 Free Cash Flow for Firm N/A 34.6 55.5 71.9 부채증감 -3-4 1 WACC 현금의증가 5 71 타인자본비용 (COD) 3.2 3.2 3.3 3.3 기말현금 및 현금성자산 5 121 자기자본비용 (COE) 9.3 1.3 9.8 9.8 기말 순부채(순현금) -19-186.9-247 -327 WACC(%) 7.2 1.1 9.6 9.5 STATEMENT OF FINANCIAL POSITION PROFITABILITY & STABILITY (십억원) 13/12A 14/12E 15/12F 16/12F 13/12A 14/12E 15/12F 16/12F 현금및현금성자산 5 121 자기자본이익률 (ROE) (%). 33.1 26.7 26.8 매출채권 6 6 6 7 총자산이익률 (ROA) (%) 73.6 3.6 25.8 25.9 유동자산 28 195 255 337 투하자본이익률 (ROIC) (%) N/A 917.2 1,281.1 2,39.5 유형자산 1 2 2 2 EBITDA/ 자기자본 (%) 1.2 19.5 24.9 25. 투자자산 5 6 6 EBITDA/ 총자산 (%) 79.4 18.8 24.1 24.1 비유동자산 2 7 7 8 배당수익률 (%) N/A... 자산총계 3 1 262 345 배당성향 (%) N/A... 단기성부채 5 2 2 4 총현금배당금 (십억원) 매입채무 보통주 주당현금배당금(W) 유동부채 1 7 8 12 순부채(현금)/ 자기자본 (%) -94.6-96.2-97.1-98.4 장기성부채 총부채/ 자기자본 (%) 51.3 3.6 3.3 3.7 장기충당부채 순이자비용/ 매출액 (%)..1.. 비유동부채 EBIT/ 순이자비용 (X) N/A 837.2 N/A N/A 부채총계 1 7 8 12 유동비율 (%) 276.5 2,78.7 3,78.4 2,73. 자본금 당좌비율 (%) 275.4 2,766.4 3,64.1 2,715.7 자본잉여금 3 142 142 142 총발행주식수 (mn) 8 11 11 11 이익잉여금 17 52 112 191 액면가 (W) 5 5 5 5 비지배주주지분 주가 (W) 39,45 39,45 39,45 자본총계 194 254 333 시가총액 (십억원) 426 426 426 1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변경내역 종목명 코드 제시일자 투자의견 목표가 데브시스터즈 19448.KQ 14.12.8 Buy 57,원(12M) (원) 8, 6,, 종가 목표주가(12M), '14.1 '14.1 '14.1 '14.1 '14.11 '14.11 '14.11 '14.11 '14.12 종목 투자등급(Stock Ratings) 1. 대상기간: 12개월 2. 투자등급(Ratings): 목표주가 제시일 현재가 기준 종목의 목표수익률이 Strong Buy : Buy 등급 중 High Conviction 종목 Buy : 15% 초과 Hold : % ~ 15% Reduce : % 미만 Compliance Notice 당사는 자료 작성일 현재 "데브시스터즈"의 발행주식 등을 1% 이상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당사는 동 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동 자료의 금융투자분석사와 배우자는 자료 작성일 현재 동 자료상에 언급된 기업들의 금융투자상품 및 권리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동 자료에 게시된 내용들은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 고지 사항 본 조사분석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센터의 금융투자분석사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를 바탕으로 최선을 다해 분석한 결과이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투자자의 투자판단을 위해 작성된 것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주식 등 금융투자상품 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를 판단하기 위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저작물로서 모든 지적 재산권은 당사에 귀속되며 당사의 동의 없이 복제, 배포, 전송, 변형, 대여할 수 없습니다. 동사에 대한 조사분석자료 의 작성 및 공표가 중단되는 경우, 당사 홈페이지()에서 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