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포인트 1. 4 년만에찾아온최고의게임라인업 지난 2 년간뚜렷한히트신작의부재로기업가치의훼손이불가피했다. 이제신작모멘텀이강화된다. 총 1 개신작 게임들이스케줄에따라 18 년 1 분기 2 개, 2 분기 5 개, 하반기 3 개순으로런칭된다. 게임신작라인업구축효과는 경쟁사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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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be5c8038f633.docx

(Microsoft Word \277\241\275\272\305\330\(\277\302\266\363\300\316\))

Microsoft Word _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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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306\333\275\303\275\272\(\277\302\266\363\300\316\))

(Microsoft Word - \261\342\276\367\272\320\274\256_KT&G_170728_FINAL)

2019 년 3 월 27 일 나이스디앤비 (130580) 기업분석 Mid-Small Cap 안정적인성장성 Analyst 정홍식 기업개요동사는글로벌기업정보서비스 ( 매출비중 22.3%), 기업신용인증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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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6 2Q16 3Q16 4Q16 1Q17P 2Q17E 3Q17E 4Q17E E 2017E 출하면적 ['000m 2 ] 9,483 9,962 10,859 10,766 10,067 10,213 10

SK증권 f

2013년 0월 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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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0월 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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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아프리카 TV 3Q18 Preview ( 단위 : 억원 ) 3Q18E 3Q17 YoY 2Q18 QoQ 기존 변경 컨센서스 매출액 % % 영업이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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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FRS,. 3,.,.. 2

(1999=100) CSI() () ()

2013년 0월 0일

표 1. YG 목표주가 상향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16년 지배주주 순이익 주식 수 16,41,892 16,41,892 EPS 1,842 1,94 Target PER 목표 주가 55, 57, 현재주가 43,7 상승 여력 3.4% 자료: 하나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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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SK 하이닉스 ] Fig 2: SK하이닉스부문별실적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 3Q18F 4Q18F F 2019F 매출액 6,290 6,692 8, 9,028 8,720 10,37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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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04fc b

2014 년 12 월 5 일선데이토즈 (123420) Equity Research Update 국내퍼즐게임의최강자, 글로벌게임사로의도약!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31,000 원으로상향조정 국내에치중했던매출구조에서신작게임의글로벌출시를 통해글로벌게임사로발돋움하고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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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목표주가 변경(P/E Valuation) 구분 16년 지배주주순이익 29.7 주식 수 16,59,892 EPS 1,79 Target PER 31 배(( (기존 34배에서 하향) 55,484 목표 주가 56, 현재주가(11/13일) 44,45 상승 여력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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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유플러스 (364) 영업실적및주요투자지표 ( 단위 : 십억원, 원, %) 1A 13A 14F 1F 16F 매출액 1,9 11,4 11,389 11,97 1,38 영업이익 세전순이익 총당기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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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2019/4/1 LG 이노텍 (011070) 기업실적 Preview 생각보다더나쁘지않다 1Q19F 매출액 1.7조원, 영업손실 214억원전망 1Q19F LG이노텍의매출액 1.7조원 (+1.0% YoY, -28.5% QoQ), 영업손실 214억원 ( 적전 YoY, 적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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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NICE\(\277\302\266\363\300\316\) - 2Q18 Review)

표 1. YG의 목표주가 변경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16년 지배주주 순이익 주식 수 16,41,892 16,41,892 EPS 1,952 1,631 Target PER ,597 48,945 목표 주가 56, 49, 현재주가(2/25일)

Highlights

Microsoft Word - SEC_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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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0월 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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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2013년 0월 0일

표1 실적추정 217E 218E 217E 218E 1Q 2Q 3Q 4QE 1QE 2QE 3QE 4QE 매출액 ( 연결 ) 4,55 3,826 4,722 4,315 4,348 4,467 5,144 4,516 16,918 18,476 QoQ 6.4% -5.6% 23.4%

2013년 0월 0일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6 2Q16 3Q16 4Q16 1Q17E 2Q17E 3Q17E 4Q17E E 출하면적 ['000m 2 ] 9,483 9,962 10,859 10,945 10,339 10,522 11,

LG 이노텍 (011070) 2019/1/3 기업실적 Preview 수요부진의여파 4Q18F 매출액 2.5조원, 영업이익 1,116억원전망 4Q18F LG이노텍의매출액 2.5조원 (-12.1% YoY, +9.0% QoQ), 영업이익 1,116억원 (-21.0% Yo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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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 기계 Company Update Analyst 이상현 02) 목표주가 현재가 (2/20) 매수 ( 유지 ) 45,000 원 32,650 원 KOSPI (2/20) 2,229.76

0904fc52803f4757

1분기 실적 컨센서스 충족 추정 영업이익 성장률 17% 기대 아모레그룹의 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7,128억원(+18.6%, y-y) 과 3,753억원(+17.0%, y-y)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충족시킬 것으로 추정된다. 이익 기여도가 86%에 달하는

도현우, Analyst, , nm 2D IM Flash 20nm 16nm Gen1 Gen2 3D Samsung 21nm 16nm 14nm 2D 24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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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 (6657) Analyst 김록호 표 1. LG 전자의 Valuation 영업가치 사업부 EBITDA Target EV/EBITDA Value 비고1 HE 1, ,124 Peer Group 평균 EV/EBITDA 적용 M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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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장비/전자부품

아이콘트롤스 4분기가 기다려진다 (039570)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42,000원 (유지) 3Q16 매출액 -9.4% YoY, 영업이익 +15.2% YoY 현대산업 입주물량 증가에 따라 스마트홈 고마진세 지속 IBS 수주 확대에 따라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P 2Q18E 3Q18E 4Q18E P 2018E 출하면적 ['000m 2 ] 10,067 10,183 10,315 11,037 10,078 10,492

Highligh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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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Report 게임빌 (638) 217 년 12 월 18 일 4 년만에찾아올모바일손맛 BUY(Initiate) 목표주가 12,5 원 현재주가 8,3 원 목표수익률 27.6% Key Data 217 년 12 월 15 일 산업분류 IT S/W 시가총액 ( 억원 ) 5,296 발행주식수 ( 백만주 ) 6.6 외국인지분율 (%) 6.4 52 주고가 ( 원 ) 81,3 저가 ( 원 ) 43,25 6 일일평균거래대금 ( 십억원 ) 12.4 주요주주 (%) 송병준외 4인 33.6 KOSDAQ(pt) 771.82 주가상승률 (%) 1M 6M 12M 절대주가 11.7 29.5 61.7 상대주가 11.1 12.4 3.1 Relative Performance 투자의견및목표주가 : 매수, 12,5원투자의견 매수 의견과목표주가 12,5 원제시. 목표주가는 12M Fwd BPS 41,5 원에 Target PBR 2.5 배를적용. Target Multiple 은지난 2 년간의 PBR band 의상단. 이는 1 MMORPG 게임 로열블러드 의흥행기대감, 2 1 종신규게임출시에따른주가할인요인해소, 3 자회사컴투스의지분가치부각이전망된다는점에서긍정적으로평가. '17년실적전망 : 18년실적턴어라운드기대 18 년연결기준예상실적은매출액 1,78 억원 (YoY+49.5%), 영업이익 14 억원 (YoY 흑자전환 ), 순이익 416 억원 (YoY+198.%) 전망. 18 년실적턴어라운드예상. 이는 1 로얄블러드 를비롯한신규게임 1 종이출시효과로외형및수익성개선이기대되고, 2 자체개발게임 (4 종 ) 과퍼블리싱게임 (6 종 ) 의안정적포트폴리오로실적안정성도확보한것으로판단되기때문. 18 년장르적관점에서 <MMORPG 게임 > 과 < 전략 RPG>, < 스포츠 게임 > 이주목. 총 1 개신작게임이스케줄에따라 18 년 1 분기 2 개, 2 분기 5 개, 하반기 3 개순으로런칭. 자체개발게임으로 로열블러드 와 엘룬 ( 전략 RPG 게임 ), LEADING RESEARCH Analyst 서형석 hsseo@leading.co.kr +822-29-786 Analyst 정태원 twchung@leading.co.kr +822-29-787 게임빌프로야구, 피싱마스터 2 등 4 종이출격. 퍼블리싱게임은 탈리온 (MMORPG 게임 ), 빛의계승자 ( 전략 RPG), ACE( 전략게임 ), 코스모듀엘 ( 캐주얼게임 ), NBA 농구 ( 스포츠 ), 자이언츠워 ( 전략 RPG) 등 6 종이예정. Valuation Forecast 구분 단위 214 215 216 217F 218F 매출액 억원 1,45 1,523 1,615 1,142 1,78 영업이익 억원 114 32 43-143 14 세전이익 억원 296 29 363 158 533 순이익 억원 229 2 293 14 416 지배순이익 억원 232 21 295 137 385 PER 배 33.9 25.19 1.78 38.75 13.77 PBR 배 4.6 2.38 1.36 2.14 1.85 EV/EBITDA 배 51.72 69.5 38.89-36.72 Source: Leading Research Center, K-IFRS 연결기준

투자포인트 1. 4 년만에찾아온최고의게임라인업 지난 2 년간뚜렷한히트신작의부재로기업가치의훼손이불가피했다. 이제신작모멘텀이강화된다. 총 1 개신작 게임들이스케줄에따라 18 년 1 분기 2 개, 2 분기 5 개, 하반기 3 개순으로런칭된다. 게임신작라인업구축효과는 경쟁사중가장강력할것으로기대된다. 자체개발게임으로 로열블러드 와 엘룬 ( 전략 RPG 게임 ), 게임빌프로야구, 피싱마스터 2 등 4 종이출격준비중이다. 18 년하반기자체개발게임이집중된다는점에서이익개선효과는하반기에확대될것으로기대한다. 퍼블리싱게임은 탈리온 (MMORPG 게임 ), 빛의계승자 ( 전략 RPG), ACE( 전략시뮬레이션게임 ), 코스모듀엘 ( 캐주얼게임 ), NBA 농구 ( 스포츠 ), 자이언츠워 ( 전략 RPG) 등 6 종이예정되어있다. 18 년장르적관점에서 <MMORPG 게임 > 과 < 전략 RPG>, < 스포츠게임 > 이주목된다. 먼저 <MMORPG 게임 > 은 로얄브러드, 탈리온 등 2 종이상반기출시된다. 세계최초글로벌원빌드 MMORPG 게임이 될것이다. 동사는국내보다해외시장, 특히북미지역을중점적으로공략하는정책을고수하였기때문에상대적으로 강점을가질수있다는판단이다. 특히북미 / 유럽시장의게임순위변동성이아시아지역보다비교적낮기때문에동 시장을선점하는것이중요하다. < 전략 RPG> 게임은전세계모바일게임시장의 52% 의매출을차지하는주력장르이다. 동사는기존수집형 RPG 성공요인에새로운콘텐츠가추가된차세대전략 RPG 게임이본격적으로출시된다. < 스포츠게임 > 은 NBA 농구게임 ( 가제 ), 게임빌프로야구, 피싱마스터 2 등총 3 종을출시할예정이다. 동사는상장전 흥행작 프로야구 를기반으로성장하였기때문에 < 스포츠게임 > 개발및마케팅에대한노하우를보유하고있다. < 스포츠 게임 > 은높은매출성장을기대하기힘들지만오랜기간매출이꾸준히발생하는특징이있다. 동사는국내에서유일하게 NBA 라이선스를보유하고있다. NBA 농구게임 은 18 년상반기중국출시가예정되어 있으며이에따른매출성장이기대된다. 또한 게임빌프로야구 와 피싱마스터 2 는자체개발게임으로서흥행시이익률 개선이전망된다. Exhibit 1. 18 년출시예정게임라인업 출시시기 게임 장르 특징 개발사 18 1월 로열블러드 MMORPG RPG 최초이벤트드리븐방식 자체개발 18 1Q 빛의계승자 S-RPG 전략과액션이결합된전략 RPG 올엠 18 2Q 탈리온 MMORPG PC 온라인수준전투시스템탑재 유티플러스 18 2Q 자이언츠워 S-RPG 글로벌감성의히어로육성 RPG 싱타 18 2Q 에이스 Strategic Simulation 대형 PVP 콘텐츠인 ' 천상대전 ' 주목 드래곤플라이 18 2Q 코스모듀얼 Casual PVP 아바타와아이템덱을전략적조합 콩스튜디오 18 1H NBA 농구게임 Sports NBA 라이선스활용 레드랙센트 18 2H 엘룬 S-RPG 실시간 PVP와인스턴스 PVE 던전 자체개발 18 2H 게임빌프로야구 Sports 스포츠게임 자체개발 18 2H 피싱마스터 Sports 스포츠게임 자체개발 2

Exhibit 2. 모바일최초이벤트드리븐방식의 로얄블러드 Exhibit 3. PC MMO 급전투시스템 탈리온 Exhibit 4. 전략과액션이결합된 빛의계승자 Exhibit 5. 글로벌감성의히어로육성형 RPG, 자이언츠워 Exhibit 6. 차별화된실시간 PVP, 엘룬 Exhibit 7. 스포츠리그와협력으로스포츠게임확대 종합하면, 18 년게임라인업은 4 년만에최다게임출시일정이다. 최근몇년간신작출시가부진했던이유는모바일 게임의완성도가상승했기때문이다. 과거에는개발부터테스트까지약 1 년이소요되었다. 현재는개발기간만 2 년이상 소요되었다. 동사는지속적으로자체게임개발및테스트플랫폼을개발해왔다. 이에따라안정적인신작출시가가능할것으로 전망된다. 주가의할인요소였던신규게임부재도해소될것으로판단이다. 3

투자포인트 2. 18 년 1 월로열블러드출격! 18 년 1 월 12 일출시예정인 로열블러드 (Royal Blood) 는동사의최대기대작이다. 동게임은 2 년간 1 여명이상의 개발진이참여하여완성도를높였다. 세계최초글로벌원빌드 MMORPG 대작게임으로주력시장은북미 / 유럽지역이다. 동사의자체개발게임으로마진율이높다. 18 년실적턴어라운드에기여도가높을것이다. 로열블러드 는경쟁사의 MMORPG 게임대비다음의차별화요소를가지고있다. 첫째, 돌발임무를통한이벤트드리븐구조. 기본적으로진행되는퀘스트 (Quest: 게임속에서유저가수행해야하는 임무나특정행동지징 ) 에임의적으로발생하는돌발임무를추가하여게임몰입감을높였다. 대부분의국내 MMORPG 게임은반자동시스템으로정해진퀘스트를이동하는구조이다. 둘째, 태세전환기능. 게임중다양한전투를플레이하게되는데, 각전투마다적합한캐릭터로전환이가능하다. 전략적 전술적게임의즐거움이추가된것이다. 진영을나눠전투를하는경우캐릭터를제한적으로선택해야하는기존 MMORPG 의게임들의한계는극복되었다. 셋째, 1 vs 1 RvR(Realm vs Realm: 진영이나누어진유저들의전투 ). PC 게임수준의대규모진영전투도가능하다. RvR 은자유로운 PvP(Player vs Player) 대비제약이많으나, 유저들에게게임의동기를부여할수있다는특징이있어 흥행을위해선필수적요소이다. Exhibit 8. 로열블러드 UNITE LA 216 기대작으로주목 Exhibit 9. 로열블러드플레이화면 Exhibit 1. 차별화콘텐츠인 돌발임무 Exhibit 11. 게임성을극대화한 태세전환기능 4

투자포인트 3. 연타석홈런의주인공, 탈리온 18 년 2 분기 MMORPG 게임 탈리온 이출시예정이다. 게임개발사인 유티플러스 의콘솔게임제작자들이참여하여완성된게임이다. 특징은 1 PC 온라인게임수준의전투시스템을탑재한초대형 MMORPG 게임이다. 2 콘솔게임과유사하게 36 도 Full 3D View 의자유로운시점조절과 3 실시간 점령전, 광활한오픈필드에서펼쳐지는 RvR 전투와보스사냥이조합된 레이드전투 등 PC MMO 급실시간대형전투콘텐츠를제공한다. 16 년전세계게임시장에서콘솔게임이차지한비중은약 32% 로가장비중이높았다. 특히북미 / 유럽지역은콘솔게임의 선호도가높다. MMORPG 게임의성공적인북미 / 유럽진출을위해서는콘솔게임유저들의유입이필요하다. 콘솔게임과 유사성을갖춘 탈리온 의동시장진출이상대적으로유리할것이라는판단이다. 17 3Q 글로벌 TOP 1 게임장르별매출에서가장큰비중을차지하는장르는바로 RPG (52%) 장르이다. 전체 RPG 게임중 MMORPG 게임이차지하는비중은크지않지만그성장성은매우높다. 3Q17 기준우리나라매출 Top 1 게임중 MMORPG 가차지하는비중은 62% 이며, 이는전년동기 12% 보다 5 배이상증가한수치이다. 국산 MMORPG 게임들은국내뿐아니라일본, 대만, 홍콩등해외시장에도성공적으로안착하였다. 18 년은동사의 MMORPG 게임라인업의해외진출이관전포인트이다. 특히북미 / 유럽시장의게임순위변동성이 아시아지역보다비교적낮기때문에동시장을선점하는것이중요하다. 동사는국내보다해외시장, 특히북미지역을 중점적으로공략하는정책을고수하였기때문에상대적으로강점을가질수있다는판단이다. Exhibit 12. 국내매출 1 위게임중 MMORPG 비중 12% 1% Exhibit 13. 글로벌매출 1 위게임의장르별비중 12% 8% 38% 14% 6% 4% 2% % 88% 12% 3Q16 62% 3Q17 22% 52% MMORPG 게임 기타게임 RPG 전략캐주얼기타 Exhibit 14. 탈리온 의개발사, UTPlus 의주력게임 Exhibit 15. 게임빌, 지역별매출비중 (3Q17 기준 ) 28.2% 44.7% 27.1% 국내아시아태평양북미, 유럽등 5

투자포인트 4. 자회사컴투스의기업가치상승은 18 년실적의보너스 동사는컴투스의지분 24.48% 를보유하고있다. 컴투스의시장가치를반영시, 약 4,82 억원의지분가치를보유하고있다. 현재동사의기업가치는시장에서약 1,2 억원에평가받고있다. 과도한저평가구간이지속되고있다. 물론본업 가치의하락이가장직접적원인이었다. 향후컴투스의지분가치는더욱부각될것으로전망된다. 18 년하반기에 서머너즈워 MMORPG 가출시될예정이기때문이다. 글로벌에서구축한 서머너즈워 브랜드 IP power 를최대한활용하고, 고유의전략성을계승할계획이다. 주요특징은 1 실시간온라인으로진행되는인연시스템기반의파티플레이, 2 소환수를활용한다양한수집과육성, 3 소환수와스킬의전략적사용이요구되는전투컨트롤등이다. 서머너즈워 는전세계 1 여개국가에서 DAU 1 만명이상이플레이하는컴투스의대표게임이다. 서머너즈워 는 14 년 6 월출시이후 17 년 7 월까지해외에서만누적매출 1 조원을달성했다. 강력한 IP 기반으로출시되는 서머너즈워 MMORPG 의흥행이기대된다. 궁극적으로 서머너즈워 의게임라이프사이클를확장및강화하며, IP 가치를상승시킬것으로전망한다. 북미지역 기반의코믹스, 애니메이션, 소설, 머천다이징등으로확장될것이다. 동게임의고유세계관과스토리텔링을기반으로 다양한플랫폼을통한컨텐츠확장이진행될것이다. Exhibit 16. 서머너즈워 MMORPG Exhibit 17. 서머너즈워 IP 확장 Exhibit 18. 자회사컴투스지분가치를제외한게임빌의기업가치추이 ( 억원 ) 14, 12, 1, 8, 6, 4, 2, 13-12-2 14-5-2 14-1-2 15-3-2 15-8-2 16-1-2 16-6-2 16-11-2 17-4-2 17-9-2 게임빌컴투스지분가치게임빌사업가치 6

18 년실적전망및투자의견 18 년연결기준예상실적은매출액 1,78 억원 (YoY+49.5%), 영업이익 14 억원 (YoY 흑자전환 ), 순이익 416 억원 (YoY+198.%) 전망한다. 18 년실적턴어라운드를예상한다. 이는 1 로얄블러드 를비롯한신규게임 1 종이출시효과로외형및수익성개선 이기대되고, 2 자체개발게임 (4 종 ) 과퍼블리싱게임 (6 종 ) 의안정적포트폴리오로실적안정성도확보한것으로 판단되기때문이다. 투자의견 매수 의견과목표주가 12,5 원을제시한다. 목표주가는 12M Fwd BPS 41,5 원에 Target PBR 2.5 배를적용하였다. Target Multiple 은지난 2 년간의 PBR band 의상단이다. 이는 1 MMORPG 게임 로열블러드 의흥행기대감, 2 1 종신규게임출시에따른주가할인요인해소, 3 자회사컴투스의지분가치부각이전망된다는점에서긍정적으로평가하였다. Exhibit 19. 연간매출액전망추이 ( 억원 ) (%) 2,5 6. 5. 1,935 2, 4. 1,78 1,615 1,523 3. 1,5 2. 1,142 1. 1,. -1. 5-2. -3. -4. 215A 216A 217F 218F 219F 매출액 ( 좌 ) 매출액증가율 ( 우 ) Source: Company data,, Leading Research Center Exhibit 2. 연간영업이익전망추이 ( 억원 ) (%) 2 183 1. 15 8. 14 1 6. 5 32 43 4. 2. 215A 216A 217F 218F 219F. -5-2. -1-4. -15-143 -6. -2-8. 영업이익 ( 좌 ) 영업이익증가율 ( 좌 ) Exhibit 21. PER band 4, 35, 3, 25, 2, 15, 1, 5, 212-12 214-12 216-12 218-12 수정주가 5.X 4.X 3.X 2.X 1.X Exhibit 22. PBR band 3, 25, 2, 15, 1, 5, 212-12 214-12 216-12 218-12 수정주가 5.5X 4.5X 3.5X 2.5X 1.5X 7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포괄손익계산서 ( 단위 : 억원 ) 215A 216A 217F 218F 219F ( 단위 : 억원 ) 215A 216A 217F 218F 219F 자산총계 3,319 3,255 3,446 3,73 4,37 매출액 1,523 1,615 1,142 1,78 1,935 유동자산 1,76 595 492 68 737 매출원가 615 628 521 645 687 현금및현금성자산 819 315 241 298 323 매출총이익 98 986 622 1,63 1,248 단기금융자산 24 45 41 44 48 판매비와관리비 876 944 764 958 1,64 매출채권및기타채권 134 123 15 224 242 영업이익 32 43-143 14 183 재고자산 EBITDA 75 87-92 151 234 비유동자산 2,243 2,66 2,954 3,49 3,31 비영업손익 257 32 31 429 486 장기금융자산 39 37 43 46 5 이자수익 4 4 4 5 6 관계기업등투자자산 1,791 2,131 2,414 2,613 2,828 이자비용 6 13 17 26 29 유형자산 236 256 289 312 338 배당수익 무형자산 11 89 72 78 85 외환손익 5-2 -6 5 6 부채총계 1,195 99 958 858 683 관계기업등관련손익 298 392 355 495 561 유동부채 656 435 485 5 541 기타비영업손익 -45-62 -35-51 -58 단기차입부채 522 232 334 336 363 세전계속사업이익 29 363 158 533 669 기타단기금융부채 법인세비용 89 7 18 117 147 매입채무및기타채무 133 144 111 12 13 연결실체변동관련손익 비유동부채 54 473 473 358 142 중단사업이익 장기차입부채 45 33 255 276 299 당기순이익 * 2 293 14 416 522 기타장기금융부채 지배주주순이익 * 21 295 137 385 483 자본총계 * 2,124 2,347 2,487 2,872 3,354 비지배주주순이익 - -2 3 31 39 지배주주지분 * 2,125 2,339 2,475 2,859 3,341 기타포괄손익 -15-52 -2 - - 비지배주주지분 -1 7 13 13 13 총포괄손익 186 241 138 415 522 ( 주1) 회계실체가별도인경우, * 항목은자본총계임 ( 주1) 회계실체가별도인경우, * 항목은당기순이익임 현금흐름표 투자지표 ( 단위 : 억원 ) 215A 216A 217F 218F 219F ( 단위 : 원, 배,%) 215A 216A 217F 218F 219F 영업활동으로인한현금흐름 -4 4-134 -151-246 주당지표및주가배수 당기순이익 2 293 14 416 522 EPS* 3,76 4,516 2,75 5,832 7,321 현금유입 ( 유출 ) 이없는수익 ( 비용 ) -127-27 -256-316 -346 BPS* 32,575 35,865 37,577 43,35 5,663 자산상각비 42 44 51 47 51 CFPS -615 614-2,31-2,284-3,724 영업자산부채변동 -7-7 16-113 -252 SPS 23,35 24,758 17,346 25,898 29,34 매출채권및기타채권감소 ( 증가 ) 176 77-119 -18 EBITDAPS 1,144 1,331-1,391 2,295 3,553 재고자산감소 ( 증가 ) DPS ( 보통, 현금 ) 매입채무및기타채무증가 ( 감소 ) 2 9 1 배당수익률 ( 보통, 현금 )..... 투자활동현금흐름 -434-16 42 211 253 배당성향 ( 보통, 현금 )..... 투자활동현금유입액 18 86 27 296 346 PER* 25.2 1.8 38.8 13.8 11. 유형자산 PBR* 2.4 1.4 2.1 1.9 1.6 무형자산 PCFR - 79.3 - - - 투자활동현금유출액 542 193 21 85 92 PSR 3.3 2. 4.6 3.1 2.7 유형자산 34 41 26 57 61 EV/EBITDA 69.5 38.9-36.7 23.8 무형자산 6 27 9 2 22 재무비율 재무활동현금흐름 875-44 24-9 11 매출액증가율 5. 6. -29.3 49.5 13.3 재무활동현금유입액 972 115 486 4 5 영업이익증가율 -71.5 32.1 적전 흑전 75.9 단기차입부채 522 12 57 19 28 지배주주순이익증가율 * -12.6 46.1-52.3 198. 25.5 장기차입부채 45 1 429 21 23 매출총이익률 59.6 61.1 54.4 62.2 64.5 재무활동현금유출액 97 555 461 49 4 영업이익률 2.1 2.6-12.5 6.1 9.5 단기차입부채 97 522 285 17 EBITDA이익률 4.9 5.4-8. 8.9 12.1 장기차입부채 174 지배주주순이익률 * 13.2 18.1 12.2 24.4 27. 기타현금흐름 1 5 6 ROA 1.2 1.3-4.3 2.9 4.7 연결범위변동효과 ROE 9.9 13.2 5.7 14.4 15.6 환율변동효과 11 3-7 ROIC 5.8 9.9-41.7 29.5 35.3 현금변동 412-53 -74 57 25 부채비율 56.3 38.7 38.5 29.9 2.4 기초현금 47 819 315 241 298 차입금비율 45.7 24. 23.7 21.3 19.7 기말현금 819 315 241 298 323 순차입금비율 6.2 8.8 12.5 9.6 8.9 ( 주1) 회계실체가별도인경우, * 항목은당기순이익및자본총계기준임 Source: Company Data, Leading Research Center 8

Compliance Notice 본자료를작성한금융투자분석사는동자료를작성함에있어서기재된내용들이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고있으며, 외부의부당한압력이나간섭없이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당사는보고서작성일현재해당회사의지분을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본보고서를작성한금융투자분석사는작성일현재해당회사의유가증권을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당사는보고서작성일기준해당회사와관련하여특별한이해관계가없습니다. 본자료는기관투자가또는제 3 자에게사전에제공된사실이없습니다. 당사는지난 6 개월간해당회사의유가증권의발행업무를수행한사실이없습니다. 본자료는고객의투자에정보제공목적으로작성되었으며, 작성된내용은당사가신뢰할만한자료및정보를기반으로한것이나정확성이나완전성을보장할수없습니다. 그러므로투자자자신의판단과책임하에최종결정을하시기바라며, 어떠한경우에도본자료는투자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용될수없습니다. 본자료의모든저작권은당사에있으며, 무단복제, 변형및배포될수없습니다. 최근 2 년간투자등급및목표주가변경내용게임빌 (638) 일자 217-12-18 투자의견 BUY( 신규 ) 목표주가 12,5 원괴리율 (%) 평균주가대비 - 최고 ( 최저 ) 주가대비 - * 괴리율산정 : 목표주가대상시점은 1 년이며수정주가를적용 최근 2 년간목표주가변경추이 투자기간및투자등급 기업 BUY ( 매수 ) HOLD ( 중립 ) SELL ( 매도 ) 향후 12개월간현재주가대비절대수익률 15% 이상향후 12개월간현재주가대비절대수익률 ± 15% 내외향후 12개월간현재주가대비절대수익률 -15% 이하 산업 OVERWEIGHT ( 비중확대 ) NEUTRAL ( 중립 ) UNDERWEIGHT ( 비중축소 ) 향후 12개월간업종지수상승률이시장수익률대비 5% 이상상회예상향후 12개월간업종지수상승률이시장수익률대비 ± 5% 예상향후 12 개월간업종지수상승률이시장수익률대비 5% 이상하락예상 조사분석자료투자등급비율 ( 기준일 : 217.12.18) BUY ( 매수 ) 1.% HOLD ( 보유 / 중립 ).% SELL ( 매도 ).% 합계 1.%. 217 Leading Investment & Securities Co. All rights reserved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