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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현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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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Q17 실적요약주요서비스 - HANGAME - PAYCO - COMICO Appendix 2
3 2Q17 실적요약 증감율 ( 백만원 ) 2Q17 Y/Y Q/Q 2Q16 1Q17 매출 224, % -0.8% 210, ,683 게임매출 122, % -3.0% 119, ,577 모바일 73, % 4.0% 69,985 70,970 PC 48, % -11.9% 49,592 55,608 기타매출 102, % 2.0% 91, ,105 커머스 35, % -7.0% 40,778 38,270 엔터테인먼트 34, % 14.5% 21,867 29,767 기술 20, % -7.5% 20,881 22,098 기타 12, % 20.5% 7,519 9,971 영업비용 215, % -1.1% 200, ,453 지급수수료 93, % -3.8% 86,319 97,494 인건비 69, % 1.3% 66,477 68,637 광고선전비 20, % 2.2% 15,403 20,437 감가상각비 8, % 5.3% 9,044 8,227 통신비 5, % 3.5% 6,001 5,720 기타영업비 16, % -4.0% 17,040 16,938 영업이익 9, % 7.4% 10,338 9,230 영업이익률 4.4% -0.5%p 0.3%p 4.9% 4.1% 영업외수익 19, % -9.9% 36,644 21,812 영업외비용 10, % 2.6% 7,049 10,106 법인세차감전순이익 19, % -8.4% 39,933 20,936 법인세비용 13, % 50.3% 10,152 8,891 당기순이익 5, % -51.7% 29,781 12,045 당기순이익률 2.6% -11.6%p -2.7%p 14.1% 5.3% [ 매출 ] Y/Y 6.8% 증가, Q/Q 0.8% 감소한 2,249억원기록 [ 모바일 ] 크루세이더퀘스트 와 컴파스 등의호조로 Y/Y 5.5%, Q/Q 4.0% 증가 [PC] 웹보드게임의게임성개선에도불구 PC 게임의부진이지속되며 Y/Y 1.2% 감소계절적비수기영향으로 Q/Q 11.9% 감소 [ 기타 ] 코미코와티켓링크를중심으로엔터테인먼트사업이호조를나타내며 Y/Y 55.8%, Q/Q 14.5% 증가 [ 영업비용 ] Y/Y 7.4% 증가, Q/Q 1.1% 감소한 2,150억원기록 [ 지급수수료 ] 게임매출증가로인한매출연동및퍼블리싱수수료확대로 Y/Y 8.6% 증가커머스매출감소에따른매출원가하락으로 Q/Q 3.8% 감소 [ 인건비 ] 인원증가로 Y/Y 4.6%, Q/Q 1.3% 증가 [ 광고선전비 ] 페이코의효율적광고집행에도불구하고 컴파스 등주력게임과벅스관련마케팅증가로 Y/Y 35.6%, Q/Q 2.2% 증가 [ 영업이익 ] Y/Y 4.1% 감소, Q/Q 7.4% 증가한 99억원기록 [ 순이익 ] 전년동기에발생한매도가능금융자산처분이익의기저효과와 NHN PAYCO 물적분할과관련하여법인세가일시적으로증가함에따라 Y/Y 80.5%, Q/Q 51.7% 감소 3
4 주요서비스 모바일 & PC 게임 간편결제 모바일웹툰 4
5 IP x Collaboration IP Disney, LINE, Kakao 등유명 IP 를활용한게임라인업확장 [ 라인프렌즈 ] [ 카카오프렌즈 ] [ 요괴워치 ] Collaboration 글로벌유명캐릭터와콜라보레이션 [ 길티기어 ] [ 킹오브파이터 ] [RWBY] [Street Fighter] 5
6 주요게임 Global Japan Korea LINE Disney Tsum Tsum LINE Disney Tsum Tsum Crusaders Quest LINE POP 2 Compass Yokai Watch Puni Puni Hangame Mobile Poker 출시 : 2014 년 1 월 출시 : 2014 년 11 월 출시 : 2014 년 11 월 출시 : 2016 년 12 월 출시 : 2015 년 10 월 출시 : 2014 년 4 월 PUZZLE PUZZLE RPG PUZZLE RTS & PvP PUZZLE CARD 6
7 주요신작 킹스맨 : 더스콰이어즈 Puzzle RPG / Global 한게임모바일섯다 Card / Korea 툰팝 with NAVER Webtoon PUZZLE / Korea 모노가타리 IP 게임 Puzzle RPG / Japan 크리티컬옵스 FPS / Asia 7
8 웹보드규제 2014년 2월 2016년 3월향후전략 2018 년 2 년간유효한웹보드게임규제시행 규제수정및시행 신규게임추가신규게임 / 기능추가로게임성증대 2017 년 4 분기웹보드게임규제에대한재검토및논의정부와의적극적인협조 주요규제내용회당베팅금액한도 3 만원일 10 만원손실시 24 시간접속제한게임상대선택금지 ( 랜덤매칭도입 ) 주요수정내용회당베팅금액한도 3 만원 5 만원월결제한도 30 만원 50 만원게임상대선택금지 소액방허용 모바일버전활성화 한게임신맞고, 모바일활성화위해 PC 서비스와재화연동완료 2018 년 1 분기규제관련변동사항확정및시행 사업적영향규제로인한게임성저하로유저이탈및매출급락 사업적영향규제완화로인한매출및수익성개선기대 8
9 서비스현황 누적거래규모 2 조원 (17 년 7 월기준 ) 월간거래규모 2,400 억원 (17 년 7 월기준 ) 2Q17 거래규모 Y/Y +330% 2Q17 거래건수 Y/Y +300% 총이용자 6,700,000 (17 년 7 월 ) 7 개월 2.0 조원 1.5 조원 1 년 5 개월 1 조원 2 천억원 9
10 최근변화 가맹점확대 중 대형가맹점을중심으로한지속적인온 오프라인이용처확대 PAYCO Biz+ 효율성과편의성이강조된기업대상모바일식권서비스 10
11 서비스현황 온라인서비스 10 만개온라인가맹점확보 중 대형가맹점중심의지속적확장 ( 신용카드결제창공유 ) 오프라인서비스 X 12 만개오프라인스토어확보 유통및프랜차이즈로확대예정 PAYCO 동글확대는선별적으로진행 11
12 소비 & 금융허브 + 간편결제 ( 신용카드 / 계좌 / 휴대폰 / 포인트 ) + 간편송금 + ATM입출금서비스 + 금융제휴카드 + 페이코포인트 + 페이코상품권 + 페이코카드 + 멤버쉽포인트교환 + 기프트샵 + 쇼핑 & 배달채널링 + 금융상품 ++ 추가확대예정 12
13 PAYCO 기반사업모델 PAYCO 간편결제서비스와연동되는금융채널링사업과 PAYCO 와게임등 NHN 엔터테인먼트그룹의다양한서비스를통한 양질의 BIG Data 와최고수준의 *DMP 기술력을바탕으로한마케팅플랫폼사업확장모색 PAYCO 간편결제 금융채널링 PAYCO 결제정보와금융기관연계를통한 소비생활에적합한금융서비스제공 (2017 년하반기도입예정 ) BIG Data & DMP 기술기반 Marketing Platform Target Marketing 주요온 & 오프라인가맹점과마케팅협업 PAYCO 마케팅효과및비용절감제고 Targeting AD * DMP : Data Management Platform 오디언스분석과모델링을통한 Performance AD, 동영상광고사업 13
14 일본이용자 1 위모바일웹툰 MAU 300 만 + 출시 : 13 년 10 월 상용화 : 16 년 12 월 + = 출시 : 14 년 6 월상용화 : 17 년 5 월 출시 : 14 년 10 월상용화 : 15 년 1 월 출시 : 15 년 3 월상용화 : 17 년 3 월 수익모델 코미코매출추이 유료컨텐츠 미리보기, 만화, 프리미엄컨텐츠등, 본격적인수익화진행 인앱광고 이용자기반과플랫폼을활용한인앱광고출시계획 모바일게임 코미코인기캐릭터활용모바일게임자체개발 17 년하반기출시예정 1Q16 2Q16 3Q16 4Q16 1Q17 2Q17 14
15 / 회사정보 지분구조 주요사항 상장시장 KOSPI 종목코드 KS 개인등기타 26.5% 상장주식수 이준호및 특수관계인 47.6% 19,565,025 주 ( 자사주 356,210 주 ) 인력현황 (2017 년 6 월말기준 ) 해외기관 14.9% 자사주 1.8% 국내기관 9.2% 3,962 명 ( 연결기준 ) 688 (NHN 엔터테인먼트 ) 본사위치 성남시분당구대왕판교로 645 번길 16 NHN 엔터테인먼트플레이뮤지엄 2017 년 7 월기준국내기관투자자및개인투자자지분율은내부추정치임 15
16 / Targeting AD 현황 양질의유저데이터를기반으로이용자, 광고주, 플랫폼에최적화된광고서비스 15년 9월, 실시간비딩및타겟팅기반의온라인광고거래플랫폼 TOAST exchange 출시 16년 11월, 웹로그분석 1위브랜드 ACE 와일원화하여서비스재탄생 17년 3월, 500 여개의광고주와 10,000 여개의매체보유 광고주 대행사랩사 DSP ADX SSP 매체 Web, App DMP Ad Exchange: 다수의 Ad Network 를연결하여인벤토리확보및거래유동성을키운광고플랫폼 DSP: Ad Exchange 를통해광고주에게맞는매체를찾아광고할수있도록하는플랫폼 DMP: DSP 가타겟유저인지판단할수있도록해당타겟유저를조회해주는데이터제공역할 SSP: 매체입장에서다양한광고주를상대하고수익성을극대화하도록도와주는플랫폼 16
17 / Programmatic Ad 시장 미국 Programmatic DA * 시장 일본 Programmatic DA * 시장 ( 십억달러 ) ( 십억엔 ) Desktop Mobile % Desktop Mobile % % % 58% % % % % 45% 42% 38% 57% 39% 30% 23% ( 출처 : emarketer) ( 출처 : emarketer) *DA: Display Ad 17
18 / 주요계열회사 게임 ** 연결대상법인 기술 커머스 NHN PlayArt (100%) ** NHN Hangame (100%) ** NHN Entertainment USA (100%) ** NHN PIXELCUBE (100%) ** NHN 629 (100%) ** NHN BLACKPICK (100%) ** NHN STARFISH (100%) ** Critical Force (20%) Devsisters (16%) KS Thumb Age (5.5%) KS NHN Godosoft (100%) ** NHN SAVAWAY (100%) ** NHN wetoo (100%) ** Accommate Holdings (59%) ** Bee3Stars (58%) ** Fashion POP (63%) ** 결제 광고 NHN Techorus (100%) ** PNP Secure (70%) ** PIOLINK (29%) KS NHN PAYCO (100%) ** NHN Korea Cyber Payment (37%) KS KG Inicis (5%) KS TMONET (24%) Ticket Monster (2.7%) UBIVELOX (8.8%) KS NHN ACE (100%) ** NHN AD (100%) ** Mocoplex (10%) Incross (11%) KS 엔터테인먼트 NHN COMICO (100%) ** BUGS (41%) KS ** NHN TICKETLINK (100%) ** 기타 ( 신사업, 투자 ) NHN Investment (100%) ** NHN GOODFRIENDS (100%) ** K-Innovation (100%) ** 18
19 / 재무제표 부문별매출추이 ( 백만원 ) 1Q14 2Q14 3Q14 4Q14 1Q15 2Q15 3Q15 4Q15 1Q16 2Q16 3Q16 4Q16 1Q17 2Q17 매출 152, , , , , , , , , , , , , ,944 게임매출 147, , , , ,588 90, , , , , , , , ,821 PC 102,802 67,451 69,232 66,693 57,683 46,938 49,033 47,950 48,773 49,592 47,191 50,073 55,608 48,996 모바일 44,259 44,625 48,952 47,470 49,905 43,516 52,439 68,694 72,695 69,985 66,946 67,673 70,970 73,824 기타매출 5,067 7,722 18,026 34,565 30,540 35,171 61, ,155 82,151 91,044 93, , , ,124 지역별게임매출비중추이 매출발생기준 1Q14 2Q14 3Q14 4Q14 1Q15 2Q15 3Q15 4Q15 1Q16 2Q16 3Q16 4Q16 1Q17 2Q17 국내 63.7% 53.9% 54.9% 53.5% 50.1% 42.7% 43.4% 48.2% 43.5% 44.5% 48.6% 47.8% 47.5% 43.2% 해외 36.3% 46.1% 45.7% 47.6% 49.9% 57.3% 56.6% 51.8% 56.5% 55.5% 51.4% 52.2% 52.5% 56.8% 개발지역기준 1Q14 2Q14 3Q14 4Q14 1Q15 2Q15 3Q15 4Q15 1Q16 2Q16 3Q16 4Q16 1Q17 2Q17 국내 67.0% 56.5% 57.1% 58.2% 61.0% 56.7% 58.0% 59.5% 55.3% 56.9% 60.2% 60.4% 60.1% 56.6% 해외 33.0% 43.5% 42.9% 41.8% 39.0% 43.3% 42.0% 40.5% 44.7% 43.1% 39.8% 39.6% 39.9% 43.4% 19
20 / 별도기준재무제표 손익계산서 ( 백만원 ) 2Q16 3Q16 4Q16 1Q17 2Q17 매출 51,210 55,857 62,894 69,054 65,021 게임매출 44,726 47,482 53,832 58,688 55,383 기타매출 6,484 8,375 9,062 10,366 9,638 영업비용 47,739 57,126 64,289 65,548 47,425 지급수수료 20,090 25,012 27,249 27,324 24,131 인건비 16,182 16,032 22,146 19,397 15,198 광고선전비 6,345 10,479 9,372 12,820 2,245 감가상각비 2,864 2,851 2,991 3,058 3,056 기타 2,258 2,752 2,531 2,949 2,795 영업이익 3,471-1,269-1,395 3,506 17,596 영업이익률 6.8% -2.3% -2.2% 5.1% 27.1% 금융수익 3, ,829 2,126 31,544 1,766 관계사투자이익 5, 기타수익 982 2,570 1, ,093 금융비용 223 2,038 5, 관계사투자손실 9,585 2,869 14, 기타비용 2,263 10, , 법인세차감전순이익 1, ,299-18,698 33,183 20,094 법인세비용 1,430 40,414 4,865 1,818 5,128 당기순이익 ,885-23,563 31,365 14,966 순이익률 0.2% 239.7% -37.5% 45.4% 23.0% 재무상태표 ( 백만원 ) 2Q16 3Q16 4Q16 1Q17 2Q17 유동자산 254, , , , ,091 현금및현금성자산 89, ,045 95, ,550 51,574 매출채권및기타채권 101, , , , ,472 기타 63,029 59,927 27,978 13,840 12,045 비유동자산 1,398,515 1,375,023 1,367,180 1,374,695 1,451,729 유형자산 48,270 48,193 50,252 53,233 71,034 무형자산 14,634 19,167 19,773 18,533 17,823 투자자산 1,240,950 1,199,437 1,190,458 1,195,373 1,259,160 기타 94, , , , ,712 총자산 1,652,968 1,671,582 1,651,663 1,685,760 1,633,820 유동부채 115,415 99, , ,403 53,133 매입채무및기타채무 22,624 24,540 30,025 27,002 21,178 단기차입금 62,800 2,800 2,800 2,800 2,800 미지급법인세 16,975 51,428 61,402 63,600 14,491 기타 13,016 20,459 21,920 22,001 14,664 비유동부채 44,690 19,888 21,787 24,490 18,549 장기매입채무및기타채무 7,128 4,460 4,613 4,593 5,032 확정급여부채 12,131 12,878 14,234 15,018 12,542 기타 25,431 2,550 2,940 4, 총부채 160, , , ,893 71,682 지배회사지분 1,492,863 1,552,467 1,513,729 1,545,867 1,562,138 자본금 9,783 9,783 9,783 9,783 9,783 자본잉여금 1,273,667 1,273,667 1,273,667 1,273,667 1,273,667 기타자본구성요소 -23,373-23,022-22,667-22,714-22,997 기타포괄손익누계액 100,687 26,056 11,260 12,079 13,667 이익잉여금 132, , , , ,018 총자본 1,492,863 1,552,467 1,513,729 1,545,867 1,562,138 20
21 / 연결기준재무제표 손익계산서 ( 백만원 ) 2Q16 3Q16 4Q16 1Q17 2Q17 매출 210, , , , ,944 게임매출 119, , , , ,821 기타매출 91,044 93, , , ,124 영업비용 200, , , , ,033 지급수수료 86,319 88, ,087 97,494 93,764 인건비 66,477 63,100 72,213 68,637 69,549 광고선전비 15,403 21,319 19,167 20,437 20,879 감가상각비 9,044 9,218 9,433 8,227 8,665 통신비 6,001 5,816 5,851 5,720 5,921 기타 17,040 17,173 18,384 16,938 16,255 영업이익 10,338 2,280 4,554 9,230 9,911 영업이익률 4.9% 1.1% 1.9% 4.1% 4.4% 금융수익 33,772 25,079 10,694 18,056 17,023 관계사투자이익 1,282 1,229 1,562 1,728 1,327 기타수익 1,590 2,939 2,489 2,028 1,296 금융비용 676 4,874 56,732 1, 관계사투자손실 4,322 8,174 2,206 5,099 3,408 기타비용 2,051 11,664 13,825 3,307 6,458 법인세차감전순이익 39,933 6,815-53,464 20,936 19,185 법인세비용 10,152 5,342-4,817 8,891 13,365 당기순이익 29,781 1,473-48,648 12,045 5,821 순이익률 14.1% 0.7% -20.7% 5.3% 2.6% 재무상태표 ( 백만원 ) 2Q16 3Q16 4Q16 1Q17 2Q17 유동자산 765, , , , ,401 현금및현금성자산 495, , , , ,070 매출채권및기타채권 182, , , , ,739 기타 88,016 96,931 80,539 63,123 64,592 비유동자산 1,146,975 1,061,642 1,088,662 1,124,394 1,178,518 유형자산 107, , , , ,887 무형자산 312, , , , ,116 투자자산 581, , , , ,722 매출채권및기타채권 122, , , , ,039 기타 22,951 36,539 45,205 45,385 42,754 총자산 1,912,446 1,844,410 1,838,187 1,837,474 1,804,919 유동부채 275, , , , ,229 매입채무및기타채무 107, , , , ,249 단기차입금 78,326 25,412 23,075 19,395 19,692 미지급법인세 42,335 66,210 66,993 67,678 17,866 기타 47,595 49,574 45,911 48,239 49,423 비유동부채 85,695 47,820 60,172 50,778 57,956 매입채무및기타채무 15,810 13,064 13,349 1,470 6,795 장기차입금 16, ,640 확정급여부채 20,931 21,739 23,129 24,633 25,607 비유동이연법인세부채 22,665 3,297 3,523 3,290 3,865 기타 9,372 9,720 20,171 21,385 20,049 총부채 361, , , , ,186 지배회사지분 1,479,748 1,497,036 1,462,800 1,476,318 1,484,005 자본금 9,783 9,783 9,783 9,783 9,783 자본잉여금 1,237,639 1,237,639 1,237,639 1,237,639 1,237,639 기타자본구성요소 -38,333-61,264-61,467-52,559-58,459 기타포괄손익누계액 -35, ,221 4,158 10,346 이익잉여금 305, , , , ,696 비지배지분 71,684 57,198 47,650 53,688 55,729 총자본 1,551,433 1,554,234 1,510,450 1,530,005 1,539,733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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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Q17 실적요약주요서비스 - HANGAME - PAYCO - COMICO Appendix 2 1Q17 실적요약 증감율 ( 백만원 ) 1Q17 Y/Y Q/Q 1Q16 4Q16 매출 226,683 11.3% -3.4% 203,618 234,688 게임매출 126,577 4.2% 7.5% 121,467 117,746 모바일 70,970-2.4% 4.9% 72,6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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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Q17 실적요약주요서비스 - HANGAME - PAYCO - COMICO Appendix 2 3Q17 실적요약 증감율 ( 백만원 ) 3Q17 Y/Y Q/Q 3Q16 2Q17 매출 219,738 5.9% -2.3% 207,493 224,944 게임매출 112,337-1.6% -8.5% 114,138 122,821 모바일 63,811-4.7% -13.6% 66,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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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Q17 실적요약 - 모바일게임 - 웹보드게임 - PAYCO: 간편결제 - COMICO: 모바일웹툰 Appendix 2 1Q17 실적요약 증감율 ( 백만원 ) 1Q17 Y/Y Q/Q 1Q16 4Q16 매출 226,683 11.3% -3.4% 203,618 234,688 게임매출 126,577 4.2% 7.5% 121,467 117,746 모바일 70,97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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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Q16 & 2016 실적요약사업전략 - 모바일게임 - 웹보드게임 - PAYCO: 간편결제 - COMICO: 모바일웹툰 페이코물적분할 Appendix 2 4Q16/FY16 실적요약 증감율 증감율 ( 백만원 ) 4Q15 3Q16 4Q16 2016 Y/Y Q/Q Y/Y 매출 217,799 207,493 234,688 7.8% 13.1% 856,420 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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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Q16 실적요약사업전략 - 모바일게임 - 웹보드게임 - PAYCO: 간편결제 - COMICO: 모바일웹툰 Appendix 2 3Q16 실적요약 ( 백만원 ) 3Q16 증감율 Y/Y Q/Q 3Q15 2Q16 매출 207,493 27.3% -1.5% 163,050 210,622 게임매출 114,138 12.5% -4.5% 101,472 119,577 모바일 66,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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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Q16 실적요약 - 모바일게임 - 웹보드게임 - PAYCO: 간편결제 - COMICO: 모바일웹툰 Appendix 2 2Q16 실적요약 ( 백만원 ) 2Q15 1Q16 2Q16 Y/Y Q/Q 매출 125,625 203,618 210,622 67.7% 3.4% 게임매출 90,454 121,467 119,577 32.2% -1.6% PC 46,938 48,7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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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estor Relations 2016 년 5 월 목차 1Q16 실적요약사업전략 - 모바일게임 - 웹보드게임 - PAYCO: 간편결제 - COMICO: 모바일웹툰 Appendix 2 1Q16 실적요약 ( 백만원 ) 1Q15 4Q15 1Q16 Y/Y Q/Q 매출 138,128 217,799 203,618 47.4% -6.5% 게임매출 107,588 116,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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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차 1. 3Q14 실적요약 2. 모바일 3. PC 4. 게임투자 5. 신규사업 6. Appendix 2 1. 3Q14 실적요약 ( 백만원 ) 3Q14 Y/Y % Q/Q % 전체매출 136,210-11.2% 13.7% PC 69,232-39.4% 2.6% 모바일 48,952 53.6% 9.7% 기타 18,026 149.9% 133.4% 영업비용 142,3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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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실적요약 2. 사업전략 3. 모바일 4. PC 5. 게임투자 6. 신규사업 Appendix 2 1. 실적요약 / 4Q14 & FY2014 ( 백만원 ) 4Q14 Y/Y % Q/Q % FY2014 Y/Y % 전체매출 147,189-10.2% 8.1% 555,325-13.5% PC 66,672-44.2% -3.7% 306,157-37.5% 모바일 47,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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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 년 2 월 12 일 기업분석 NHN 엔터테인먼트 (18171) 218 년은페이코의가치가발현되는첫해가될것 Analyst 김소혜 sohye.kim@hanwha.com 3772-744 Buy ( 유지 ) 목표주가 ( 유지 ): 92, 원 현재주가 (2/9) 75,8 원 상승여력 21.4%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14,83 억원 19,565 천주 52 주최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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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년 8 월 14 일 I Equity Research NHN 엔터테인먼트 (181710) 과매도 실적은예상을하회했으나과도한주가하락 NHN엔터테인먼트가예상을하회하는실적을기록했다. 전체매출은 2,249억원으로전년동기대비6.8% 증가했고, 전분기와유사한수준을기록했다. 모바일게임은일본 컴파스 의흥행으로전분기대비 4% 증가했으나, PC게임은전분기대비 12%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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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CONSECUTIVE MEMBER OF SK telecom Investor Presentation February 2017 April 2016 Disclaimer 본자료는 SK 텔레콤 ( 이하 회사 ) 및그자회사들의재정상황, 운영 영업성과및회사경영진의계획 목표와관련된 향후전망을포함하고있습니다. 그러한향후전망은회사의실제성과에영향을줄수있는알려지지않은위험과 불확실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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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년 5 월 15 일 I Equity Research NHN 엔터테인먼트 (181710) 새로운환경, 새로운펀더멘털 양호한 1 분기실적 NHN 엔터테인먼트가시장의예상을상회하는실적을기록했다. 매출은 2,267 억원으로전분기대비 3.4% 감소했으나시장컨센서스를 3.5% 상회했으며영업이익은 92 억원으로전분기대비 102.7% 증가하며컨센서스를 114% 상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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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7-10 인터넷 / 게임 2Q13 Preview: 성장스토리유효 비중확대 ( 유지 ) Analyst 최관순 ks1.choi@sk.com +82-3773-8812 2Q13: 시장기대치소폭하회 인터넷포털 : 1 위사업자영향력강화 게임 : 해외성과에대한프리미엄 업종및투자포인트 구분투자의견 / 목표주가투자포인트 인터넷 / 게임 비중확대 NHN 매수 / 35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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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PE Research Division Company Analysis _ 218/1/17 Analyst 정솔이ㆍ 2)6923-7322 ㆍ sjung@capefn.com NHN 엔터테인먼트 (18171KS Buy 유지 TP 82, 원하향 ) 3Q18 Preview: 계열사중심기타사업부문성장세주목 동사의 3 분기실적은시장기대치에부합할전망입니다. 게임사업부문은전분기와유사한수준을기록할전망이나계열사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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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005930) KB RESEARCH 2017년 4월 7일 1분기 잠정실적: 3년 만의 최대 실적 1분기 영업이익 9.9조원, 컨센서스 상회 2분기 추정 영업이익 12.5조원, 전년대비 54% 증가 IT Analyst 김동원 실적 업사이드 충분, 목표주가 270만원 유지 02-6114-2913 jeff.kim@kbfg.com RA 류진영 02-6114-29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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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엔터테인먼트 (181710) 기업분석 인터넷 / 게임 1Q18 마케팅비절감, 구조적인것으로서의미있음 Analyst 성종화 02 3779 8807 jhsung@ebestsec.co.kr Buy (Upgrade)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2018E OP 기준 ) 82,000 원 64,000 원 상회 부합 하회 Stock Data KOSPI (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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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엔터테인먼트 (181710) 기업분석 인터넷 / 게임 신사업장기잠재력유효. 중장기승부주 Analyst 성종화 02 3779 8807 jhsung@ebestsec.co.kr Hold (Downgrade)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2018E OP 기준 ) 82,000 원 75,800 원 상회 부합 하회 Stock Data KOSPI (2/9) 시가총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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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G (002790) 부진 계열사들의 턴어라운드 비-아모레퍼시픽 계열사들의 1Q16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대비 13%, 30% 증가할 것으로 추정 그 동안 부진했던 계열사들이 턴어라운드하며 아모레퍼시픽보다 빠른 영업이익 성장이 나타나기 시작 비-아모레퍼시픽 계열사들에 대해서는 기존 실적 전망 유지하나 아모레퍼시픽 실적전망 상향조정 반영하여 아모레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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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005380.KS) 매수 ( 상향 ) GENESIS 가이끄는질적성장 현재주가 (6/7) 목표주가 (12M) 140,000원 165,000원 GENESIS 브랜드독립출시 4년, 서서히보이는가능성오는 11월, GENESIS 브랜드의첫번째 SUV GV80 출시예정. 2020년에는 G80과두번째 SUV, GV70가출시될예정 GENESIS 가이끄는 ASP 인상효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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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엔터테인먼트 (181710) 기업분석 인터넷 / 소프트웨어 2Q17 기대신작 2 개론칭예정인점은참조 Analyst 성종화 02 3779 8807 jhsung@ebestsec.co.kr Hold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2017E OP 기준 ) 55,000 원 57,800 원 상회 부합 하회 Stock Data KOSPI (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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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18 드래곤플라이(030350) 임진년, 업종 내 가장 높은 성장률에 주목 InDepth Report, 1206 매수(신규편입) T.P 30,000 원(신규편입) Analyst 최관순 ks1.choi@sk.com +82237738812 Company Data 자본금 72 억원 발행주식수 1,399 만주 자사주 103 만주 액면가 500 원 시가총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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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엔터테인먼트 (181710) 기업분석 인터넷 / 게임 / 소프트웨어 장기잠재력유효. 단기적으론실적모멘텀부활필요 Analyst 성종화 02 3779 8807 jhsung@ebestsec.co.kr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2018E OP 기준 ) 82,000 원 68,600 원 상회 부합 하회 Stock Data KOS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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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 2. 9 NHN 엔터테인먼트 18171 417 Review : 이익창출체력확인 인터넷 / 게임 nalyst 김동희 2. 698-6678 donghee.kim@meritz.co.kr R 윤을정 2. 698-6673 euljeong.yun@meritz.co.kr Buy 적정주가 (12 개월 ) 현재주가 (2.8) 1, 원 77,5 원 상승여력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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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 기계 219. 2. 21 Company Update Analyst 이상현 2) 6915-5662 coolcat.auto@ibks.com 목표주가 현재가 (2/2) 매수 ( 유지 ) 45, 원 32,65 원 KOSPI (2/2) 2,229.76pt 시가총액 1,699 십억원 발행주식수 52,4 천주 액면가 5, 원 52주 최고가 35,5 원 최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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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년 10 월 15 일 NHN 엔터테인먼트 (181710) 모바일게임신작및페이코가입자동향주시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3Q15 실적부진지속, 대비영업손익악화전망되나예상하고있던부분 3Q15 매출은 1,452 억원으로서전분기대비 15.5%(196 억원 ) 증가전망. 이는프렌즈팝히트에따른신규매출기여및벅스연결대상편입효과를감안한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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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년 5 월 16 일 삼영전자 (005680) 기업분석 Mid-Small Cap 1Q18 Review: 영업이익 +26.7 Analyst 정홍식 02 3779 8688 hsjeong@ebestsec.co.kr 1Q18 Review: Sales +14.2, OP +26.7 동사의 1Q18 실적은매출액 611 억원 (+14.2% yoy), 영업이익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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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분 기 보 고 서...1 대표이사 등의 확인...2 I. 회사의 개요...3 1. 회사의 개요...3 2. 회사의 연혁...7 3. 자본금 변동사항...11 4. 주식의 총수 등...12 5. 의결권 현황...13 6. 배당에 관한 사항 등...14 II. 사업의 내용...16 III. 재무에 관한 사항...43 1. 요약재무정보...43 2. 연결재무제표...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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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120) 운송 Company Report 2016.1.12 (Maintain) 매수 목표주가(원,12M) 260,000 현재주가(16/01/12,원) 200,000 상승여력 30% 영업이익(,십억원) 199 Consensus 영업이익(,십억원) 209 EPS 성장률(,%) -16.0 MKT EPS 성장률(,%) 21.4 P/E(,x) 90.6 M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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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년 7 월 28 일 KT&G (033780) 기업분석 음식료 2 분기 Key 포인트점검및 Revision Analyst 송치호 02 3779 8978 chihosong@ebestsec.co.kr 2 분기실적은컨센서스를상회 KT&G 의 17 년 2 분기는매출액 11,617 억원 (YoY 6.8%) 증가, 영업이익 3,865 억원 (YoY 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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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년 5 월 14 일 I Equity Research NHN 엔터테인먼트 (181710) 일보전진 1분기실적예상을상회 NHN엔터가예상을상회하는 1분기실적을기록했다. 매출은 2,313 억원으로예상수준을기록했으나마케팅비용이크게감소하며영업이익은 154억원으로예상을상회했다. 견조한매출의견인차는보드게임이었다. 보드게임매출은규제가지속되었음에도불구하고 1분기 PC게임매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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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Update 2018. 1. 24 목표주가 : 29,000원주가 (1/23): 32,550원시가총액 : 116,469억원 LG 디스플레이 (034220) 시차 (in a different time zone) Stock Data KOSPI (1/23) 반도체 / 디스플레이 Analyst 박유악 02) 3787-5063 yuak.pak@kiwoo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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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2. 4. 6 기업분석 덕산하이메탈 (7736/매수) 전자재료 OLED 대표 브랜드 세일 기간입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원 유지 조우형 2-768-436 will.cho@dwsec.com 덕산하이메탈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원을 유지한다. 1분기 실적 둔화, SMD OLED 라인 투자 지연 우려, 신규 라인 부재로 인한 OLED 모멘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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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rnings Preview 한화테크윈 (012450) 1Q프리뷰 : 항공분야의 종합 솔루션 업체로 성장 박강호 john_park@daishin.com 투자의견 BUY 매수, 유지 목표주가 45,000 유지 현재주가 (16.03.30) 37,400 가전 및 전자부품업종 KOSPI 2,002.14 시가총액 1,987십억원 시가총액비중 0.16% 자본금(보통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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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72) 216 년매분기신규 O2O 사업진출 인터넷 Results Comment 215.11.13 (Maintain) 매수 목표주가 ( 원,12M) 17, 현재주가 (15/11/12, 원 ) 119, 상승여력 43% 영업이익 (15F, 십억원 ) 95 Consensus 영업이익 (15F, 십억원 ) 1 EPS 성장률 (15F,%) -75.7 MKT E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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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5 년 2 월 5 일기업분석 NHN 엔터테인먼트 (18171) Marketperform (reinstate) 경주는이제시작이다 통신 / 인터넷 Analyst 나태열 2-6114-2989 tyrah@hdsrc.com RA 이창민 2-6114-2917 cm.lee@hdsrc.com 주가 (2/4) 목표주가 업종명 / 산업명 업종투자의견 시가총액 ( 보통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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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Review 2017. 1. 25 BUY(Maintain) 목표주가 : 2,100,000원주가 (1/24): 1,908,000원시가총액 : 2,996,376억원 삼성전자 (005930) 2017 년영업이익 36 조원전망 Stock Data KOSPI (1/24) 반도체 / 디스플레이 Analyst 박유악 02) 3787-5063 yuak.pak@kiwoo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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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자산증가율 당기말총자산 전기말총자산 유형자산증가율 당기말유형자산 전기말유형자산 유동자산증가율 당기말유동자산 전기말유동자산 재고자산증가율 당기말재고자산 전기말재고자산 자기자본증가율 당기말자기자본 전기말자기자본 매출액증가율 당기매출액 전기매출액 총자산경상이익률 경상이익 총자산 총자산경상이익률 매출액경상이익률 총자산회전율 경상이익 총자산 경상이익 매출액 매출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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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 년 5 월 8 일 퍼시스 (168) 기업분석 Mid-Small Cap 안정적인현금흐름 Analyst 정홍식 2 3779 8688 hsjeong@ebestsec.co.kr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42, 원 3,6 원 상회부합하회 Stock Data KOSPI (5/4)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2,461.38pt 3,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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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테인먼트 18171 Bottom 확인, 게임비즈니스에 주목 인터넷/게임 Analyst 김동희 2. 698-6678 donghee.kim@meritz.co.kr RA 김설희 2. 698-6656 seolhee.kim@meritz.co.kr 1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게임비즈니스 회복과 마케팅비 축소에 기인 바닥확인, 게임비즈니스 회복에 주목할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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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CONSECUTIVE MEMBER OF SK telecom Investor Presentation November April 2017 2017 Disclaimer 본자료는 SK 텔레콤 ( 이하 회사 ) 및그자회사들의재정상황, 운영 영업성과및회사경영진의계획 목표와관련된 향후전망을포함하고있습니다. 그러한향후전망은회사의실제성과에영향을줄수있는알려지지않은위험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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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64.KS) Company Comment 215.8.13 견고한 핵심이익은 하반기에도 유지 전망 위험률차, 사업비차 개선에 2분기 순이익은 예상치 상회. 상반기에 이미 회사의 연간 가이던스의 91%를 시현하였음. RBC-ROE 균형이 좋고, 금리 리스크도 낮은 점이 동 사의 강점 2분기 리뷰: 보험 핵심이익 증가로 순이익 예상치 상회 2분기에 수입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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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료 2017. 06. 28 Company Update Analyst 김태현 02) 6915-5658 kith0923@ibks.com 목표주가 현재가 (6/27) 매수 ( 유지 ) 원 116,000 원 KOSPI (6/27) 2,391.95pt 시가총액 15,926 십억원 발행주식수 137,292 천주 액면가 5,000 원 52주 최고가 137,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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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Review 213.11.29 SBS콘텐츠허브(4614) Above In line Below 매수(유지) 목표주가: 18,5원(유지) Stock Data KOSPI(11/28) 2,46 주가(11/28) 15, 시가총액(십억원) 322 발행주식수(백만) 21 52주 최고/최저가(원) 15,85/11,55 일평균거래대금(6개월, 백만원) 88 유동주식비율/외국인지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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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8) 214년 1Q가 매수 시기 음식료 Company Update 213. 11. 11 (Maintain) Trading Buy 213년 3Q 매출, 이익 모두 부진 빙그레는 213년 3Q에 매출액 정체, 영업이익 16% 정도 감소할 전망이다. 실적 부진은 아 이스크림 판매 부진과 우유가격 인상 지연 때문이다. 아이스크림(매출비중 38%) 부진은 여 름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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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CONSECUTIVE MEMBER OF SK telecom Investor Presentation August April 20 20 Disclaimer 본자료는 SK 텔레콤 ( 이하 회사 ) 및그자회사들의재정상황, 운영 영업성과및회사경영진의계획 목표와관련된 향후전망을포함하고있습니다. 그러한향후전망은회사의실제성과에영향을줄수있는알려지지않은위험과 불확실성, 그리고다른요인들에의해변경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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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 기계 218. 5. 23 Company Update Analyst 이상현 2) 6915-5662 coolcat.auto@ibks.com 목표주가 현재가 (5/21) 매수 ( 유지 ) 335, 원 241,5 원 KOSPI (5/21) 2,465.57pt 시가총액 23,59 십억원 발행주식수 97,348 천주 액면가 5, 원 52주 최고가 283,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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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3. 2. 7 기업분석 (3473/매수) IT서비스 실적개선과 함께 지분가치 반영 예상 4분기 Review: 영업이익 69억원(+27.8% YoY), 영업이익률 1.5%(+.8%p YoY) 의 4분기 실적은 영업수익 6,581억원, 영업이익 6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17.6%, 27.8% 증가하며, 당사 및 시장 예상치를 소폭 하회하였다. 경기둔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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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엔터테인먼트 18171 탐방 note : 완연한 회복 시그널 인터넷 / 게임 Analyst 김동희 2. 698-6678 donghee.kim@meritz.co.kr 2 분기에도이익개선세지속될전망 웹보드게임의호조. 3 월말규제완화이후 ARPU 큰폭으로향상될전망 6 월이후다수의모바일신작출시예정. 7 월갓오하, 3Q 라인러쉬, 앵그리버드 IP 등의신작성공에대한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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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Y 1767 기업분석 통신 비영업가치에대한재평가필요 목표주가 ( 상향 ) 28,원 현재주가 (1/27) 232,원 Up/Downside +2.4% 투자의견 ( 유지 ) Buy Analyst 박상하 Investment Points 이익컨센서스부합 : 3Q16 영업이익은 4,243 억원, 컨센서스 (4,27 억원 ) 에부합했다. 특히, 별도영업이익률 1.4%(3Q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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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91) 화학 Company Report 213. 4. 22 (Maintain) 매수 1Q Review: 영업이익 4,89억원으로 최근 낮아진 컨센서스 수준 기록 LG화학의 1분기 영업이익은 4,89억원으로 최근 낮아진 컨센서스 수준을 기록하였다. 화 학 부문 영업이익은 제품 가격 상승 및 마진 개선으로 전분기대비 1% 증가하였고 정보소 재 부문은 엔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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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Update 217. 9. 11 BUY(Maintain) 목표주가 : 95,원주가 (9/11): 73,8원시가총액 : 537,266억원 SK 하이닉스 (66) Take me to a higher place Stock Data KOSPI (9/11) 반도체 / 디스플레이 Analyst 박유악 2) 3787-563 yuak.pak@kiwoo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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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18 년 2 분기실적발표 Disclaimer 본자료는 2018년 2분기, 외부감사인검토전, K-IFRS 기준으로작성된 KT( 이하 당사 ) 추정재무실적및영업성과에대한내용을포함하고있습니다. 확정된과거자료이외의모든재무및경영성과와관련된자료는추정자료이므로향후변경될수있음을알려드립니다. 따라서, 당사는본자료에서술된재무및영업실적의정확성과완벽성에대해서암묵적으로든또는명시적으로든보장할수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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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년 11 월 18 일 한국사이버결제 (060250) 페이코잠재력기반중장기투자포인트유효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실적 Good. 종전전망치에부합하는수준 1) 연결실적은매출 504 억원 (QoQ 15%), 영업이익 26 억원 (QoQ 92%) 로서전분기대비대폭호조.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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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Note 212. 7. 2 만도 (698) BUY / TP 22, 원 2Q preview: 영업이익률상승추세지속예상 현재주가 (6/29) 상승여력시가총액발행주식수자본금액면가 52 주최고가 / 최저가일평균거래대금 (6 일 ) Analyst 이명훈 2) 3787-2639 mhlee@hmcib.com Jr.Analyst 김형욱 2) 3787-2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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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ults Comment LG 유플러스 (364) 성장모멘텀부재 김회재 769.34 khjaeje@daishin.com 투자의견 Marketperform 시장수익률, 유지 목표주가 11, 하향현재주가 (14.7.31) 9, 통신서비스업종 KOSPI 76.1 시가총액 4,17 십억원 시가총액비중.33% 자본금 ( 보통주 ),74 십억원 주최고 / 최저 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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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7-10 통신서비스 2Q14 Preview: 전기대비개선에도기대치에는소폭하회 2Q 통신서비스업체 : 시장기대치에는소폭하회전망 비중확대 ( 유지 ) Analyst 최관순 ks1.choi@sk.com +82-3773-8812 통신서비스 업체는 분기 사상 유례없는 번호이동 시장의 경쟁 격화로 수익성 악화를 경험 이후 분기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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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Update 218. 3. 8 BUY(Maintain) 목표주가 : 12,원주가 (3/7): 82,7원시가총액 : 62,58억원 SK 하이닉스 (66) 사상최대실적과 3D NAND 투자확대 반도체 / 디스플레이 Analyst 박유악 2) 3787-563 yuak.pak@kiwoom.com 1Q18 영업이익 4.5 조원, 2Q18 영업이익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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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회계연도 산학협력단회계 결 산 서 제12기 제11기 2015년 3월 1일부터 2016년 2월 29일까지 2014년 3월 1일부터 2015년 2월 28일까지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 목 차 1. 재무상태표 2 2. 운영계산서 5 3. 현금흐름표 10 4. 운영차익처분계산서 15 5. 결산부속명세서 17 1. 재 무 상 태 표 2 [별지 제3호 서식]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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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2. 4. 24 기업분석 (5619/매수) 디스플레이 상반기 부진은 하반기에 보상된다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7,원으로 13% 하향 조정 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지만 목표주가는 7,원으로 13% 하향 조정한다.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하는 이유는 삼성디스플레이와 SMD 합병에 따른 발주 지 연으로 12~13년 EPS를 각각 13%, 18% 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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