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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Q16 실적요약 - 모바일게임 - 웹보드게임 - PAYCO: 간편결제 - COMICO: 모바일웹툰 Appendix 2
3 2Q16 실적요약 ( 백만원 ) 2Q15 1Q16 2Q16 Y/Y Q/Q 매출 125, , , % 3.4% 게임매출 90, , , % -1.6% PC 46,938 48,773 49, % 1.7% 모바일 43,516 72,695 69, % -3.7% 기타매출 35,171 82,151 91, % 10.8% 기술 17,668 19,258 20, % 8.4% 커머스 9,519 38,619 40, % 5.6% 엔터테인먼트 2,872 17,459 21, % 25.3% 기타 5,112 6,816 7, % 10.3% 영업비용 133, , , % 3.0% 지급수수료 42,220 86,216 86, % 0.1% 인건비 52,267 61,548 66, % 8.0% 광고선전비 12,827 13,375 15, % 15.2% 감가상각비 8,341 9,283 9, % -2.6% 통신비 6,497 6,640 6, % -9.6% 기타 11,693 17,359 17, % -1.8% 영업이익 -8,220 9,197 10,338 흑자전환 12.4% 영업이익률 -6.5% 4.5% 4.9% +11.4%p +0.4%p 영업외수익 23,001 30,304 36, % 20.9% 영업외비용 10,040 6,780 7, % 4.0% 법인세차감전이익 4,741 32,721 39, % 22.0% 법인세비용 2,377 8,215 10, % 23.6% 순이익 2,364 24,506 29,781 1,159.8% 21.5% 순이익률 1.9% 12.0% 14.1% +12.2p +2.1%p [ 총매출 ] Q/Q 3.4%, Y/Y 67.7% 증가한 2,106억원기록 [PC] PC게임매출감소에도불구웹보드게임규제완화효과에 Q/Q 1.7% Y/Y 5.7% 늘어난 496억원기록 [ 모바일 ] LINE디즈니쯔무쯔무 가견조한가운데 크루세이더퀘스트 와 프렌즈팝 for Kakao 매출이하락하며 Q/Q 3.7% 감소했으나신규게임의매출기여로 Y/Y 60.8% 상승 [ 기타 ] 상품판매증가와프로야구티켓판매가증가하며 Q/Q 10.8% 상승 [ 영업비용 ] 급여인원증가에따른인건비증가와엔터테인먼트서비스와일본게임서비스마케팅확대로 Q/Q 3.0%, Y/Y 49.6% 증가 [ 지급수수료 ] 총매출인식모바일게임매출감소와커머스상품판매증가가혼재하며전분기와유사한수준을유지한가운데게임매출증가와연결법인편입효과로 Y/Y 104.4% 증가한 863억원기록 [ 인건비 ] 급여지급대상인원증가로 Q/Q 8.0% 늘어난 665억원기록 [ 광고선전비 ] 엔터테인먼트사업과일본게임관련마케팅확대로 Q/Q 15.2%, Y/Y 20.1% 증가한 154억원기록 [ 감가상각비 ] 일부기계장치매각과상표권관련무형자산상각액감소에 Q/Q 2.6% 줄어든 90억원기록 [ 통신비 ] 자체 IDC 이전에따라 Q/Q 9.6% 줄어든 60억원기록 [ 영업이익 ] 웹보드게임규제완화효과에기타매출증가가더해지며 Q/Q 12.4% 증가한영업이익 103억원및이익률 4.9% 기록 [ 순이익 ] 매도가능금융자산처분이익증가와관계기업투자처분이익반영에 Q/Q 21.5% 증가한 298억원기록 3
4 모바일게임 간편결제 + 광고 4
5 / 모바일게임 국내모바일게임시장 글로벌모바일게임시장 ( 단위 : 십억원 ) ( 단위 : 십억달러 ) 40.4 아시아시장내비중 22% 3,592 3,971 19% 4,403 남미유럽북미아시아 ,328 2,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 출처 : NewZoo, Enterbrain, PWC) 5
6 / 모바일게임 게임사업구조의변화 모바일총매출 모바일순매출 PC 모바일중심으로의사업구조변화순매출인식게임증가에따른수익성개선적자게임종료에따른수익성개선 6
7 / 모바일게임 콜라보레이션 x 파트너쉽 7
8 / 모바일게임 주요게임 LINE Disney Tsum Tsum LINE Disney Tsum Tsum 요괴워치푸니푸니 LINE POP 2 프렌즈팝 for Kakao 크루세이더퀘스트 출시 : 2014 년 1 월 출시 : 2015 년 10 월 출시 : 2014 년 11 월 출시 : 2015 년 8 월 출시 : 2014 년 11 월 2Q16 총매출 : 1,113 억 * 2Q16 총매출 : 177 억 * 2Q16 총매출 : 150 억 * 2Q16 총매출 : 108 억 2Q16 총매출 : 68 억 서비스지역 : 일본등글로벌 서비스지역 : 일본 & 한국 서비스지역 : 일본등글로벌 서비스지역 : 한국 서비스지역 : 중국등글로벌 Disney (* 실제순매출로인식되고있으나투자자참고를위해총매출로기입 ) 8
9 주요게임 / 모바일게임 LINE Disney Tsum Tsum 2016 갓오브하이스쿨 with NAVER Webtoon 크루세이더퀘스트 출시 2014 년 1 월 출시 2016 년 7 월 유명게임 IP 와의콜라보레이션 장르 퍼즐 장르 RPG 서비스지역 일본외글로벌 서비스지역 한국 개발사 NHN PlayArt 개발사 SN 게임즈 퍼블리셔 IP 활용 LINE Corp 미키마우스 퍼블리셔공동마케팅 NHN Entertainment NAVER 요괴워치푸니푸니 토이스토리 스타워즈등 20 종 IP 활용 갓오브하이스쿨 네이버공동마케팅및구글추천게임선정 유명애니메이션 IP 와의콜라보레이션 ( 백만원 ) 120, ,000 일본 TV 광고마케팅진행 80,000 60,000 40,000 20,
10 / 모바일게임 출시예정 Marvel Tsum Tsum LINE Rush Marvel Tsum Tsum LINE 캐릭터 IP 게임 NAVER Webtoon IP 게임 Angry Birds IP 게임 장르 : Running 장르 : 퍼즐 장르 : 퍼즐 장르 : 퍼즐 출시 : 2016 년하반기 출시 : 2016 년 3 분기 출시 : 2016 년하반기 출시 : 2016 년하반기 출시 : 2016 년하반기 서비스지역 : 아시아 서비스지역 : 글로벌 IP 활용 : Marvel 서비스지역 : 일본등글로벌 서비스지역 : 한국 IP 활용 : Angry Birds IP 활용 : LINE Friends IP 활용 : LINE Friends IP 활용 : NAVER Webtoon 10
11 / 웹보드게임 웹보드규제 2014 년 2 월 2 년간유효한웹보드게임규제시행 주요규제내용회당베팅금액한도 3 만원일 10 만원손실시 24 시간접속제한게임상대선택금지 ( 랜덤매칭도입 ) 사업적영향규제로인한게임성저하로유저이탈및매출급락 2016 년 3 월 규제수정및시행 주요수정내용회당베팅금액한도 3 만원 5 만원월결제한도 30 만원 50 만원게임상대선택금지 소액방허용본인인증의무기간분기 1 회 연 1 회 사업적영향규제완화로인한매출및수익성개선기대 당사전략 신규게임추가 Texas Holdem, Black Jack 등신규게임추가로게임성증대 모바일버전활성화 한게임신맞고, 모바일활성화위해 PC 서비스와재화연동완료 ( 포커게임, 시뮬레이션및검토진행중 ) 11
12 / 간편결제 서비스특징 온 오프라인서비스 다양한결제방식및혜택 부정거래방지시스템 (3중 FDS 구축완료 ) 12
13 / 간편결제 주요지표현황 *16 년 7 월말기준 본인인증완료가입자 560 만명 결제서비스이용자 430만명 4월말대비월간결제건수증가율 여성 58% 남성 42% 20대 36% 30대 31% 40대 16% 기타 15 년 8 월 9 월 12 월 16 년 1 월 2 월 3 월 4 월 5 월 6 월 7 월 13
14 / 간편결제 온라인서비스 적립이벤트 등반복이용자유지를위한리텐션프로그램진행 다양한가맹점확보진행중 1 PAYCO 결제방식선택 2 쿠폰및적립금적용후결제완료 온라인가맹점 10 만개온라인가맹점확보 중 대형가맹점중심확대예정 부가기능추가계획 페이코위젯 송금기능 멤버쉽관리기능 휴대폰간편결제 지문인증 출금기능 14
15 온라인가맹점확대 / 간편결제 카드사제휴 신용카드사와의제휴를통해해당카드선택후결제창에서페이코노출 협력사지분투자 KG 이니시스에대한지분투자및전략적제휴관계구축통해 KG 이니시스가맹온라인상점에페이코결제적용 호스팅업체제휴 카페 24, 메이크샵, 고도몰등주요온라인쇼핑몰호스팅업체들과의제휴통해중소형쇼핑몰입점 15
16 / 간편결제 오프라인서비스 이용자대상혜택제공을통한서비스경험증대 협업자들을대상으로자체 NFC 단말기공유검토중 1 어플리케이션실행 2 오프라인결제선택 3 PAYCO NFC 단말기접촉 페이코 x 티머니가맹점 10 만개오프라인가맹점확보 TMONET 에대한투자를통한티머니가맹점일괄확보 페이코가맹점 프렌차이즈중심가맹점확장진행중 16
17 / 간편결제 타겟티드광고 (Targeted Ad) 미국데스크톱 DA * 시장 미국모바일 DA * 시장 *DA: Display Ad ( 단위 : 십억달러 ) Programmatic Non-programmatic % 57% 57% 63% % 43% 37% 43% % 69% 78% 46% % 40% 31% 22% ( 출처 : emarketer) ( 출처 : emarketer) 17
18 / 간편결제 타겟티드광고 (Targeted Ad) 광고기술의고도화및신속한의사결정을위해 NHN D&T, NHN TX 분할설립양질의유저데이터를기반으로이용자, 광고주, 플랫폼에최적화된광고서비스 Toast Exchange : 실시간비딩및타겟팅을기반으로하는온라인광고거래플랫폼 DMP (Data Management Platform) 타겟이용자행태및매체분석 광고주 대행사 랩사 DSP (Demand Side Platform) 광고구매, 집행의컨설팅광고효율관리 ADX (Ad Exchange) 광고거래소시스템 매체와광고주가광고를경쟁입찰하는시스템 매체 PC 모바일웹 모바일앱 Ad Exchange: 다수의 Ad Network 를연결하여인벤토리확보및거래유동성을키운광고플랫폼 DSP: Ad Exchange 를통해광고주에게맞는매체를찾아광고할수있도록하는플랫폼 DMP: DSP 가타겟유저인지판단할수있도록해당타겟유저를조회해주는데이터제공역할 18
19 / 모바일웹툰 모바일웹툰사업 : COMICO 코미코 13년 10월일본 14년 6월대만 14년 10월한국 15년 3월태국 16년 5월중국 챼코미코플러스 15년 12월일본성인향프리미엄웹툰서비스만화, 소설등약 120여종작품제공중 中바이두제휴 중국내코미코인지도향상과신규이용자확보포털사이트 바이두 와의제휴를통해중국최대규모 SNS 티에바 에웹툰서비스제공 일본웹툰서비스중이용자기반최대규모 * 만화, 소설등약 170 여종작품제공중 * 출처 : 닐슨데이터 19
20 / 모바일웹툰 유료컨텐츠애니메이션영화 성인향프리미엄유료웹툰플랫폼 코미코플러스 출시 출시후첫주간 100 만다운로드기록 ReLife 를포함코미코 5 개인기작품애니메이션화결정 ReLife 의경우 2016 년 5 월프랑스에서서적출판후뮤지컬로제작예정 코미코인기웹툰 상처투성이악마 영화제작준비중 2017 년제작예정 상품및서적판매동영상서비스모바일게임 인기캐릭터를활용한상품제작및판매 인기웹툰컨텐츠를서적으로발간및판매 대원미디어와의합작법인설립을통해 2016 년 4 월 11 일출시 원피스, 드래곤볼등 63 개인기애니메이션스트리밍서비스 코미코에등장하는인기캐릭터를활용한모바일게임자체개발중 2016 년하반기출시예정 20
21 / 회사정보 지분구조 주요사항 개인, 33.7% 이준호, 36.2% 상장시장 KOSPI 종목코드 KS 상장주식수 19,565,025 주 ( 자사주 356,210 주 ) 국내기관, 12.3% 해외기관, 10.7% 특수관계자, 5.3% 자사주, 1.8% 인력현황 (2016 년 6 월말기준 ) 3,693 명 ( 연결기준 ) 712 (NHN 엔터테인먼트 ) 본사위치 성남시분당구대왕판교로 645 번길 16 NHN 엔터테인먼트플레이뮤지엄 2016 년 6 월 30 일기준국내기관투자자및개인투자자지분율은내부추정치임 21
22 / 주요계열회사 컨텐츠 ( 게임, 웹툰, 음원 ) NHN PlayArt (100%) NHN COMICO (100%) NHN Hangame (100%) NHN Entertainment USA (100%) NHN PIXELCUBE (100%) 이커머스 NHN Godosoft (100%) Accommate Holdings (59%) Bee3Stars (58%) 1300K (100%) Fashion POP (63%) 결제 광고 NHN STUDIO629 (100%) NHN BLACKPICK (100%) NHN STARFISH (100%) BUGS (41%) KS NHN Korea Cyber Payment (25%) KS KG Inicis (5%) KS NHN TICKETLINK (100%) TMONET (24%) Ticket Monster (2.7%) NHN Entertainment AD (100%) NHN TX (Toast exchange) (100%) NHN D&T (Data & Technology) (100%) Mocoplex (10%) 기타 ( 신사업, 투자 ) NHN Investment (100%) NHN Techorus (100%) NHN GOODFRIENDS (100%) K-Innovation (100%) PNP Secure (100%) PIOLINK (29%) KS UBIVELOX (8.8%) KS Devsisters (17%) KS Thumb Age (9.7%) KS (5월 13일코스닥상장 ) Webzen (0%) KS (7월 4일부로전량매각완료 ) 22
23 / DMP 소개 DMP (Data Management Platform) 1 Data Collection 2 Data Classification 1 st Party 2 nd Party 3 rd Party NHN D&T BizSpring 등제휴사 NHN 엔터테인먼트및계열사 방문업종 관심상품 방문사이트 3 Data Analysis 4 Data Transfer 구매이력 / 성향관심정도성향분석방문주기관심상품광고클릭노출빈도 TX DMP TX Ad Center TX Pub Center Targeted User 23
24 / 재무제표 부문별매출추이 ( 백만원 ) 1Q13 2Q13 3Q13 4Q13 1Q14 2Q14 3Q14 4Q14 1Q15 2Q15 3Q15 4Q15 1Q16 2Q16 매출 166, , , , , , , , , , , , , ,622 게임매출 161, , , , , , , , ,588 90, , , , ,577 PC 135, , , , ,802 67,451 69,232 66,693 57,683 46,938 49,033 47,950 48,773 49,592 모바일 26,745 34,094 31,877 37,319 44,259 44,625 48,952 47,470 49,905 43,516 52,439 68,694 72,695 69,985 기타매출 4,135 3,441 7,214 7,048 5,067 7,722 18,026 34,565 30,540 35,171 61, ,155 82,151 91,044 지역별게임매출비중추이 1Q13 2Q13 3Q13 4Q13 1Q14 2Q14 3Q14 4Q14 1Q15 2Q15 3Q15 4Q15 1Q16 2Q16 국내 68.0% 69.5% 69.7% 71.5% 67.0% 56.5% 57.1% 58.2% 61.0% 56.7% 58.0% 59.5% 55.3% 56.9% 해외 32.0% 30.5% 30.3% 28.5% 33.0% 43.5% 42.9% 41.8% 39.0% 43.3% 42.0% 40.5% 44.7% 43.1% 24
25 / 별도기준재무제표 손익계산서 ( 백만원 ) 2Q15 3Q15 4Q15 1Q16 2Q16 매출 41,683 45,306 43,774 48,607 51,210 게임매출 38,319 40,471 38,111 42,795 44,726 기타매출 3,365 4,836 5,663 5,811 6,484 영업비용 53,241 68,072 64,962 52,499 47,739 지급수수료 21,858 23,635 24,737 23,605 20,090 인건비 16,828 14,983 14,172 15,079 16,182 광고선전비 8,487 22,965 20,033 7,657 6,345 감가상각비 2,765 2,990 3,234 2,919 2,864 기타 3,304 3,499 2,786 3,239 2,258 영업이익 -11,558-22,765-21,187-3,892 3,471 영업이익률 -27.7% -50.2% -48.4% -8.0% 6.8% 금융수익 32,799 3,520 2,830 32,532 3,608 관계사투자이익 0 91, ,535 기타수익 920 1, , 금융비용 5,066 1,384 1, 관계사투자손실 , ,585 기타비용 1,380 6, ,263 법인세차감전순이익 15,715 65,554-35,981 33,969 1,525 법인세비용 -1,151 12,286-5, ,430 당기순이익 16,865 53,269-30,118 34, 순이익률 40.5% 117.6% -68.8% 70.3% 0.2% 재무상태표 ( 백만원 ) 2Q15 3Q15 4Q15 1Q16 2Q16 유동자산 323, , , , ,452 현금및현금성자산 233, , , ,871 89,854 매출채권및기타채권 68,969 88, , , ,570 기타 20,895 25,553 17,593 16,197 63,029 비유동자산 1,194,542 1,407,146 1,393,754 1,409,419 1,398,515 유형자산 36,140 50,021 50,006 48,901 48,270 무형자산 15,999 14,673 13,895 13,703 14,634 투자자산 1,046,221 1,247,314 1,235,968 1,252,614 1,240,950 기타 96,183 95,139 93,885 94,202 94,661 총자산 1,518,251 1,731,709 1,638,541 1,652,846 1,652,968 유동부채 127, ,464 93,025 88, ,415 매입채무및기타채무 23,277 39,566 29,248 20,200 22,624 단기차입금 95,985 35,874 35,777 32,800 62,800 미지급법인세 0 15,325 17,491 23,655 16,975 기타 8,330 9,698 10,508 11,694 13,016 비유동부채 35,496 78,562 58,106 52,619 44,690 장기매입채무및기타채무 8,351 8,835 8,791 7,078 7,128 확정급여부채 22,160 22,665 10,776 11,320 12,131 기타 4,985 47,063 38,539 34,222 25,431 총부채 163, , , , ,105 지배회사지분 1,355,162 1,552,683 1,487,411 1,511,878 1,492,863 자본금 9,783 9,783 9,783 9,783 9,783 자본잉여금 1,273,667 1,273,667 1,273,667 1,273,667 1,273,667 기타자본구성요소 -24,763-24,069-23,813-23,712-23,373 기타포괄손익누계액 31, , , , ,687 이익잉여금 65, ,631 97, , ,099 총자본 1,355,162 1,552,683 1,487,411 1,511,878 1,492,863 25
26 / 연결기준재무제표 손익계산서 ( 백만원 ) 2Q15 3Q15 4Q15 1Q16 2Q16 매출 125, , , , ,622 게임매출 90, , , , ,577 기타매출 35,171 61, ,155 82,151 91,044 영업비용 133, , , , ,284 지급수수료 42,220 68, ,015 86,216 86,319 인건비 52,267 54,913 60,362 61,548 66,477 광고선전비 12,827 32,410 28,785 13,375 15,403 감가상각비 8,341 9,921 10,537 9,283 9,044 통신비 6,497 6,497 6,668 6,640 6,001 기타 11,693 13,407 17,133 17,359 17,040 영업이익 -8,220-22,612-9,700 9,197 10,338 영업이익률 -6.5% -13.9% -4.5% 4.5% 4.9% 금융수익 15, ,122 48,663 22,706 33,772 관계사투자이익 7,055 4,283 1,036 1,479 1,282 기타수익 467 1,786 5,301 6,120 1,590 금융비용 3,492 4,773 6, 관계사투자손실 3,904 4,765 3,402 3,938 4,322 기타비용 2,644 8,884 7,698 2,218 2,051 법인세차감전순이익 4, ,157 27,385 32,721 39,933 법인세비용 2,377 56,950 5,284 8,215 10,152 당기순이익 2, ,207 22,101 24,506 29,781 순이익률 1.9% 92.7% 10.1% 12.0% 14.1% 재무상태표 ( 백만원 ) 2Q15 3Q15 4Q15 1Q16 2Q16 유동자산 679, , , , ,471 현금및현금성자산 501, , , , ,436 매출채권및기타채권 141, , , , ,020 기타 36,647 61,336 58,472 72,040 88,016 비유동자산 956,924 1,159,128 1,150,600 1,148,955 1,146,975 유형자산 74,019 92, , , ,091 무형자산 252, , , , ,299 투자자산 492, , , , ,732 매출채권및기타채권 114, , , , ,902 기타 23,756 24,728 20,689 21,670 22,951 총자산 1,636,258 1,842,469 1,833,330 1,835,320 1,912,446 유동부채 226, , , , ,319 매입채무및기타채무 74, , ,836 91, ,064 단기차입금 111,499 46,786 45,101 46,747 78,326 미지급법인세 3,762 22,345 29,101 35,623 42,335 기타 36,521 38,005 44,862 49,926 47,595 비유동부채 78, ,112 97,918 91,841 85,695 매입채무및기타채무 15,397 16,968 17,308 15,562 15,810 장기차입금 19,304 17,848 17,416 15,318 16,916 확정급여부채 31,930 32,854 18,920 20,262 20,931 비유동이연법인세부채 4,521 46,732 36,097 30,705 22,665 기타 7,255 7,710 8,178 9,994 9,372 총부채 305, , , , ,013 지배회사지분 1,259,924 1,436,541 1,426,967 1,447,129 1,479,748 자본금 9,783 9,783 9,783 9,783 9,783 자본잉여금 1,237,639 1,237,639 1,237,639 1,237,639 1,237,639 기타자본구성요소 -39,036-38,476-38,327-38,395-38,333 기타포괄손익누계액 -16,548 8,230-33,031-37,213-35,271 이익잉여금 68, , , , ,930 비지배지분 71,301 73,194 75,543 72,988 71,684 총자본 1,331,224 1,509,734 1,502,510 1,520,117 1,551,433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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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7-10 인터넷 / 게임 2Q13 Preview: 성장스토리유효 비중확대 ( 유지 ) Analyst 최관순 ks1.choi@sk.com +82-3773-8812 2Q13: 시장기대치소폭하회 인터넷포털 : 1 위사업자영향력강화 게임 : 해외성과에대한프리미엄 업종및투자포인트 구분투자의견 / 목표주가투자포인트 인터넷 / 게임 비중확대 NHN 매수 / 35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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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1510) 엔터테인먼트 Results Comment 2015.3.5 (Maintain) 매수 목표주가(원,12M) 46,000 현재주가(15/03/04,원) 34,900 상승여력 32% 영업이익(14P,십억원) 34 Consensus 영업이익(14,십억원) 39 EPS 성장률(14P,%) -89.8 MKT EPS 성장률(14F,%) -2.0 P/E(14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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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Review 2017. 4. 27 Outperform(Maintain) 목표주가 : 34,000원주가 (4/26): 31,400원시가총액 : 112,354억원 LG 디스플레이 (034220) 중소형 OLED 경쟁력확대가능성에주목 반도체 / 디스플레이 Analyst 박유악 02) 3787-5063 yuak.pak@kiwoom.com 2Q17 영업이익 9,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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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 년 2 월 12 일 기업분석 NHN 엔터테인먼트 (18171) 218 년은페이코의가치가발현되는첫해가될것 Analyst 김소혜 sohye.kim@hanwha.com 3772-744 Buy ( 유지 ) 목표주가 ( 유지 ): 92, 원 현재주가 (2/9) 75,8 원 상승여력 21.4%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14,83 억원 19,565 천주 52 주최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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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엔터테인먼트 18171 탐방 note : 완연한 회복 시그널 인터넷 / 게임 Analyst 김동희 2. 698-6678 donghee.kim@meritz.co.kr 2 분기에도이익개선세지속될전망 웹보드게임의호조. 3 월말규제완화이후 ARPU 큰폭으로향상될전망 6 월이후다수의모바일신작출시예정. 7 월갓오하, 3Q 라인러쉬, 앵그리버드 IP 등의신작성공에대한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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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테인먼트 18171 Bottom 확인, 게임비즈니스에 주목 인터넷/게임 Analyst 김동희 2. 698-6678 donghee.kim@meritz.co.kr RA 김설희 2. 698-6656 seolhee.kim@meritz.co.kr 1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게임비즈니스 회복과 마케팅비 축소에 기인 바닥확인, 게임비즈니스 회복에 주목할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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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RNINGS RELEASE 2009 년 4 분기및 2009 회계연도 2010. 2. 11 Investor Relations 목차 페이지 제목 2 3 Disclaimers 4Q09 & FY2009 Actual Review 3 1. 본사실적요약 15 2. 2010년가이던스 16 3. 연결실적요약 19 4. Appendix 1 Disclaimers 본실적은본사기준및연결실적에대한추정치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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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년 5 월 15 일 I Equity Research NHN 엔터테인먼트 (181710) 새로운환경, 새로운펀더멘털 양호한 1 분기실적 NHN 엔터테인먼트가시장의예상을상회하는실적을기록했다. 매출은 2,267 억원으로전분기대비 3.4% 감소했으나시장컨센서스를 3.5% 상회했으며영업이익은 92 억원으로전분기대비 102.7% 증가하며컨센서스를 114% 상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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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7. 8. 14 NHN 엔터테인먼트 18171 나무보다는숲 인터넷 / 게임 nalyst 김동희 2. 698-6678 donghee.kim@meritz.co.kr R 윤을정 2. 698-6673 euljeong.yun@meritz.co.kr Buy 적정주가 (12 개월 ) 현재주가 (8.11) 1, 원 63,1 원 상승여력 58.5% KOSPI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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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REPORT 1. 1. [ 리포트의주요관점 ] Value Call : 펀더멘털 ( 수익성, 자산가치, 성장성 ) 과주가의괴리에대한분석 Growth Call : 펀더멘털 ( 수익성, 자산가치, 성장성 ) 의변화에대한분석 Update Call: 업황및기업이슈등에대한업데이트와영향등에대한분석 [ 리포트의주요초점 ] Short-term Issue: 개월이내이슈등에초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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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G (002790) 부진 계열사들의 턴어라운드 비-아모레퍼시픽 계열사들의 1Q16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대비 13%, 30% 증가할 것으로 추정 그 동안 부진했던 계열사들이 턴어라운드하며 아모레퍼시픽보다 빠른 영업이익 성장이 나타나기 시작 비-아모레퍼시픽 계열사들에 대해서는 기존 실적 전망 유지하나 아모레퍼시픽 실적전망 상향조정 반영하여 아모레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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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년 10 월 15 일 NHN 엔터테인먼트 (181710) 모바일게임신작및페이코가입자동향주시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3Q15 실적부진지속, 대비영업손익악화전망되나예상하고있던부분 3Q15 매출은 1,452 억원으로서전분기대비 15.5%(196 억원 ) 증가전망. 이는프렌즈팝히트에따른신규매출기여및벅스연결대상편입효과를감안한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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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년 11 월 18 일 한국사이버결제 (060250) 페이코잠재력기반중장기투자포인트유효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실적 Good. 종전전망치에부합하는수준 1) 연결실적은매출 504 억원 (QoQ 15%), 영업이익 26 억원 (QoQ 92%) 로서전분기대비대폭호조.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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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Update 2018. 4. 26 목표주가 : 26,000원주가 (4/25): 24,700원시가총액 : 88,380억원 LG 디스플레이 (034220) 과거와다른 LCD 업황과중소형패널경쟁력 Stock Data KOSPI (4/25) 반도체 / 디스플레이 Analyst 박유악 02) 3787-5063 yuak.pak@kiwoom.com 2,448.81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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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18 년 2 분기실적발표 Disclaimer 본자료는 2018년 2분기, 외부감사인검토전, K-IFRS 기준으로작성된 KT( 이하 당사 ) 추정재무실적및영업성과에대한내용을포함하고있습니다. 확정된과거자료이외의모든재무및경영성과와관련된자료는추정자료이므로향후변경될수있음을알려드립니다. 따라서, 당사는본자료에서술된재무및영업실적의정확성과완벽성에대해서암묵적으로든또는명시적으로든보장할수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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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엔터테인먼트 (181710) 기업분석 인터넷 / 게임 1Q18 마케팅비절감, 구조적인것으로서의미있음 Analyst 성종화 02 3779 8807 jhsung@ebestsec.co.kr Buy (Upgrade)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2018E OP 기준 ) 82,000 원 64,000 원 상회 부합 하회 Stock Data KOSPI (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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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18 드래곤플라이(030350) 임진년, 업종 내 가장 높은 성장률에 주목 InDepth Report, 1206 매수(신규편입) T.P 30,000 원(신규편입) Analyst 최관순 ks1.choi@sk.com +82237738812 Company Data 자본금 72 억원 발행주식수 1,399 만주 자사주 103 만주 액면가 500 원 시가총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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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자산증가율 당기말총자산 전기말총자산 유형자산증가율 당기말유형자산 전기말유형자산 유동자산증가율 당기말유동자산 전기말유동자산 재고자산증가율 당기말재고자산 전기말재고자산 자기자본증가율 당기말자기자본 전기말자기자본 매출액증가율 당기매출액 전기매출액 총자산경상이익률 경상이익 총자산 총자산경상이익률 매출액경상이익률 총자산회전율 경상이익 총자산 경상이익 매출액 매출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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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171.KS) 실적회복과규제완화기대 Company Note 217. 5. 15 게임산업규제완화가능성으로웹보드사업에긍정적인효과예상. 수 익성이조금씩개선되면서실적회복도가시화되고있어투자의견을 Hold 에서 Buy 로상향 1 분기 Earnings Surprise 기록 NHN 엔터테인먼트의 1 분기실적은매출액 2,267 억원 (+11.3% y-y, -3.4% q-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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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엔터테인먼트 (181710) 기업분석 인터넷 / 게임 신사업장기잠재력유효. 중장기승부주 Analyst 성종화 02 3779 8807 jhsung@ebestsec.co.kr Hold (Downgrade)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2018E OP 기준 ) 82,000 원 75,800 원 상회 부합 하회 Stock Data KOSPI (2/9) 시가총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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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회계연도 산학협력단회계 결 산 서 제12기 제11기 2015년 3월 1일부터 2016년 2월 29일까지 2014년 3월 1일부터 2015년 2월 28일까지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 목 차 1. 재무상태표 2 2. 운영계산서 5 3. 현금흐름표 10 4. 운영차익처분계산서 15 5. 결산부속명세서 17 1. 재 무 상 태 표 2 [별지 제3호 서식]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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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2. 4. 6 기업분석 덕산하이메탈 (7736/매수) 전자재료 OLED 대표 브랜드 세일 기간입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원 유지 조우형 2-768-436 will.cho@dwsec.com 덕산하이메탈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원을 유지한다. 1분기 실적 둔화, SMD OLED 라인 투자 지연 우려, 신규 라인 부재로 인한 OLED 모멘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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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CONSECUTIVE MEMBER OF SK telecom Investor Presentation November April 2017 2017 Disclaimer 본자료는 SK 텔레콤 ( 이하 회사 ) 및그자회사들의재정상황, 운영 영업성과및회사경영진의계획 목표와관련된 향후전망을포함하고있습니다. 그러한향후전망은회사의실제성과에영향을줄수있는알려지지않은위험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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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2 0 0 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발간사 현재 우리 콘텐츠산업은 첨단 매체의 등장과 신기술의 개발, 미디어 환경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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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72) 216 년매분기신규 O2O 사업진출 인터넷 Results Comment 215.11.13 (Maintain) 매수 목표주가 ( 원,12M) 17, 현재주가 (15/11/12, 원 ) 119, 상승여력 43% 영업이익 (15F, 십억원 ) 95 Consensus 영업이익 (15F, 십억원 ) 1 EPS 성장률 (15F,%) -75.7 MKT E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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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5. 5. 13 Company Update (7834) 1Q review: 비용 증가하나 신작 모멘텀 유효 WHAT S THE STORY? Event: 전분기대비 11.9% 매출 증가에도 불구, 마케팅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1% 감소한 356억원을 기록, 컨센서스를 12.2% 하회함. Impact: 서머너즈워 관련 마케팅 활동은 당분간 지속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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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2-18 In-Depth Report, 13-11 NHN(035420) 분할은중장기적으로기업가치증가에긍정적 매수 ( 유지 ) T.P 320,000 원 ( 유지 ) Analyst 최관순 ks1.choi@sk.com +82-2-3773-8812 Company Data 자본금 241 억원 발행주식수 4,813 만주 자사주 461 만주 액면가 500 원 시가총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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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7-10 통신서비스 2Q14 Preview: 전기대비개선에도기대치에는소폭하회 2Q 통신서비스업체 : 시장기대치에는소폭하회전망 비중확대 ( 유지 ) Analyst 최관순 ks1.choi@sk.com +82-3773-8812 통신서비스 업체는 분기 사상 유례없는 번호이동 시장의 경쟁 격화로 수익성 악화를 경험 이후 분기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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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2. 4. 24 기업분석 (5619/매수) 디스플레이 상반기 부진은 하반기에 보상된다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7,원으로 13% 하향 조정 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지만 목표주가는 7,원으로 13% 하향 조정한다.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하는 이유는 삼성디스플레이와 SMD 합병에 따른 발주 지 연으로 12~13년 EPS를 각각 13%, 18% 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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