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Word 년 게임업 전망-Final-v2.d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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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경 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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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망 Overweight 통신 / 인터넷 책임연구원오성권 3771_9627, sean.oh@iprovest.com
2 게임산업오성권 인터넷 / 게임 3771_99627 비중확대 1. Summary 게임업종 : 비중확대 - 네오위즈게임즈, NC 소프트추천 게임업종비중확대, 네오위즈게임즈와 NC소프트추천 1년상반기포털업종, 하반기게임업종주가흐름양호세계게임시장 17% 성장예상중국게임시장성장률하향안정화중국 Top3 게임내 RPG 비중감소, FPS 비중증가글로벌 Top1 게임에중국 MMORPG 5개포함 게임업종에대해 비중확대 의견을제시하며추천종목으로는네오위즈게임즈와 NC소프트를제시한다. 세계최대온라인게임시장인중국에서확고한자리를차지한국내 Casual 게임의성장세는지속될것으로판단되며, MMOPRG 신작의성공가능성에대해서는충분한검증이필요할것으로보인다. 1년인터넷업종주가를살펴보면, 상반기에는포털주, 하반기에는게임주움직임이좋았다. 동계올림픽, 월드컵과같은굵직한스포츠이벤트가있었던 1년상반기에는국내기업들의인터넷광고수요가몰리며포털사업자들의실적개선이눈에띄었다. 반면, 게임주들은매출정체에대한우려로상반기상대적으로부진한모습을보였지만, 부분유료화와해외매출성장으로성장성정체에대한우려를불식시키며하반기들어시장을 Outperform 하였다. 211 년세계온라인게임시장은 17% 성장할것으로예상된다. 국내온라인게임시장역시 MMORPG (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대규모다중사용자온라인롤플레잉게임 ) 와 FPS (First Person Shooting: 1인칭슈팅게임 ) 의대작들이출시예정되어있어전년대비 2% 성장한 5조 7천억원규모로추정된다. 중국게임시장성장률은하향안정화추세가이어질것으로보인다. 8년, 9년 5% 대의성장을기록했던중국게임시장은올해 25% 로성장률이급감한후 11년 22%, 12년 21% 로성장률이서서히감소할것으로추정된다. 이러한성장률감소에따른영향은캐쥬얼게임에비해 MMORPG 가더크게받을것으로판단된다. 중국인기게임 Top3 내에서도 RPG(Role Playing Game) 비중감소, 캐쥬얼게임비중증가현상은일어나고있다. 중국 Top3 게임중 19개게임이 RPG 장르로최근 6개월동안 RPG 게임의비중은 41.2% 에서 39.3% 로 1.9%p 감소하였다. 반면, Top3 게임중 3개가포함되어있는 FPS 장르의비중은 28% 에서 3.3% 로 2.3%p 증가하였다. 스포츠를포함한기타캐쥬얼게임비중은 3.7% 에서 3.3% 로소폭감소하였다. 글로벌게임시장에서중국산 MMORPG 들의약진이눈에띈다. 29년매출기준글로벌 Top1 게임리스트에넷이지의몽환서유가 4억달러로 2위에오른것을시작으로완미시공완미세계, 창유천룡팔부, 자이언트 ZT온라인, 샨다월드오브레전드등 5개중국게임이포함되어있다. 2
3 2. Valuation NC소프트주가신작기대감반영, 네오위즈게임즈 PER 1배로저평가상태 신작게임인블레이드앤소울시연버전공개를목전에두고있는 NC소프트의주가는신작기대감이많이반영된모습이다. NC소프트의현주가는 1년예상 EPS 기준 PER 29.4 배, 11년예상 EPS 기준 PER 22배수준이다. 네오위즈게임즈현주가는 1년예상 EPS 기준 PER 14배, 11년예상 EPS 기준 PER 1배로 11년기준적정 PER 14배수준보다저평가되어있다. EPS Growth 를고려하여 Global Peer 들과비교해보면, NC소프트는평균선위, 네오위즈게임즈는평균선아래에위치하고있다. < 도표 1> 당사 Coverage 업체 Valuation 비교 네오위즈게임즈 NC 소프트 21E 211E 212E 21E 211E 212E 매출액 ( 십억원 ) 영업이익 세전사업이익 순이익 EPS( 원 ) 3,722 5,187 7,6 8,724 11,666 18,17 CFPS 4,297 5,915 7,842 9,377 12,372 18,874 BPS 12,655 17,667 24,42 37,443 48,442 65,176 PER( 배 ) PCR PBR 영업이익률 (%) 순이익률 ROE ROA 배당수익률 /1 일종가 ( 원 ) 256,5 52,1 시가총액 55,913 1,993 적정주가 29, 7, 상승여력 (%) 투자의견 매수 매수 자료 : 교보증권리서치센터 < 도표 2> Global 게임업체 PER & EPS Growth 차트 ( 배 ) Shanda Activision Blizzard Konami Sega Netease NC소프트 Namco Bandai Tencent Ubisoft Nintendo 네오위즈게임즈 EA % 1% 2% 3% 4% 5% 6% 자료 : Bloomberg, 교보증권리서치센터 3
4 < 도표 3> 국내 / 외게임업체수익추정및 Valuation 비교 Neowiz Games NCSoft ActivisionBlizzard SHANDA EA Tencent 매출 , ,84 19,188 21(E) , , 25, (E) ,69 1,13 4,221 31,826 영업이익 , ,57 21(E) , , (E) , ,674 영업이익률 (%) 29 28% 44% 29% 21% 8% 5% 21(E) 25% 5% 3% 21% 1% 5% 211(E) 26% 5% 31% 21% 1% 49% 순이익 ,92 21(E) , , (E) , ,592 EPS 29 2,64 8, (E) 3,722 8, (E) 5,187 11, EPS Growth (%) (E) (E) PER (E) (E) PBR (E) (E) ROE (%) (E) (E) ROA (%) (E) (E) 자료 : I/B/E/S. 교보증권리서치센터 4
5 3. 1 년인터넷업종주가리뷰 3-1. 상반기포털주, 하반기게임주 상반기포털업종, 하반기게임업종주가흐름좋아 1년인터넷업종주가를살펴보면, 상반기에는포털주, 하반기에는게임주움직임이좋았다. 동계올림픽, 월드컵과같은굵직한스포츠이벤트가있었던 1년상반기에는국내기업들의인터넷광고수요가몰리며포털사업자들의실적개선에대한기대감으로포털업종주가가좋은흐름을보였다. 반면, 게임주들은매출정체에대한우려로상반기상대적으로부진한모습을보였지만, 부분유료화와해외매출성장으로성장성부재에대한우려를불식시키며하반기들어시장을 Outperform 하였다. < 도표 4> 인터넷업종 KOSPI 대비주가흐름 2 NHN NC 소프트 KOSPI /4 2/3 3/5 4/4 5/4 6/3 7/3 8/2 9/1 1/1 1/31 자료 : Quantwise, 교보증권리서치센터 < 도표 5> 인터넷업종 KOSDAQ 대비주가흐름 1.5 다음 네오위즈게임즈 KOSDAQ 1.5 1/4 2/3 3/5 4/4 5/4 6/3 7/3 8/2 9/1 1/1 1/31 자료 : Quantwise, 교보증권리서치센터 5
6 4. 11 년이슈및전망 4-1. 세계온라인게임시장 17% 성장예상 온라인게임과모바일게임이세계게임시장성장이끌어 211 년세계게임시장은전년대비 5.7% 성장한 B USD 규모를이룰것으로추정된다. 아케이드게임과 PC 게임이마이너스성장을지속할것으로예상되지만, 온라인게임과모바일게임이두자리수성장을이어가감소폭을만회할것으로판단된다. 브로드밴드보급률확대와 PC게임중심의북미, 유럽시장에서온라인게임에대한관심고조가온라인게임시장성장을이끌것으로보인다. PC게임세계온라인게임시장은 18B USD 로전년 15.4B USD 에비해 17% 성장하여전체게임시장내비중도 21 년 12.3% 에서 211 년 12.6% 로 1.3%p 높아질것으로추정된다. < 도표 6> 세계온라인게임시장규모추이및전망 < 도표 7> 성장률비교 ( 온라인게임 vs 전체게임 ) B USD 온라인게임시장규모 (L) 21.2 비중 (R) % 14.7% 12.3% 1.8% 9.% (E) 211(E) 212(E) 25% 2% 15% 1% 5% 5% 4% 3% 2% 1% % 온라인게임 전체게임 22% 22% 22% 15% 17% 18% 7% 6% 9% 1% (E) 211(E) 212(E) 자료 : 21 게임백서, 교보증권리서치센터 자료 : 21 게임백서. 교보증권리서치센터 211년국내온라인게임시장규모 5조 7천억원추정 21 년국내게임시장은스타크래프트2 출시등으로온라인게임시장이전년대비 28% 성장한데힘입어 16.7% 성장할것으로추정된다. 211년역시온라인게임의인기장르인 MMORPG (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대규모다중사용자온라인롤플레잉게임 ) 와 FPS (First Person Shooting: 1인칭슈팅게임 ) 의대작들이출시예정되어있어국내온라인게임시장은전년대비 2% 성장한 5조 7천억원규모로추정된다. 올해전체게임시장의 61% 를차지할것으로추정되는온라인게임시장의비중은내년 1.7%P 늘어나 62.7% 로예상된다. < 도표 8> 국내온라인게임시장규모추이및전망 < 도표 9> 성장률비교 ( 온라인게임 vs 전체게임 ) 조원 2.7 온라인게임시장규모 (L) 비중 (R) % % % 8% 7% 6% 5% 4% 3% 2% 온라인게임 38% 전체게임 28% 17% 18% 2% 17% 25% 19% % 5% 1% - 48.% (E) 211(E) 212(E) 4% % 29 21(E) 211(E) 212(E) 자료 : 21 게임백서, 교보증권리서치센터 자료 : 21 게임백서. 교보증권리서치센터 6
7 국내온라인게임시장국내매출 : 해외매출 = 6.2:3.8 올해국내게임산업수출규모는 1조 7,5 억원으로추산되며이는전년대비 25% 증가한규모다. 국내게임수출의대부분을차지하는온라인게임의글로벌진출이활발하게진행되고있고스마트폰확산에따라모바일게임의해외시장진출도빠르게증가하고있기때문으로보인다. 지난해 5.8:4.2 였던온라인게임시장의국내매출과해외매출의비중은올해 6.2:3.8 로해외매출비중이줄어들것으로추정된다. 이는올해해외에진출한국내신작게임들의성과가스타크래프트2에비해상대적으로부진하기때문으로보인다. < 도표 1> 국내게임산업수출규모 & 증가율추이및전망 2, M USD 수출액 증가율 5% 1,5 46% 4% 1,93.9 1,24.9 1, % 3% 1, % % 13% 25% 2% 1% (E) % 자료 : 21 게임백서, 교보증권리서치센터 중국온라인게임시장규모 29년한국제치고세계 1위등극 올해중국게임시장규모는전년대비 24.3% 증가한 61억 6천만 USD 수준으로추정된다. 29 년세계게임시장에서차지하는비중에서이미한국을제친중국은 211 년 21%, 212 년 2% 등꾸준한성장을이어가면서한국게임시장규모와의격차를벌려나갈것으로추정된다. 불법복제나개조같은유통관행때문에중국게임플랫폼중에서절대적인위치를차지하고있는온라인게임시장규모역시 29년 39억 6천만 USD로이미국내시장규모를넘어섰다. 올해말예상중국온라인게임시장규모는 49억 5천만 USD 로국내온라인게임시장 45억 2천만 USD 보다 4억 3천만 USD 크다. 세계온라인게임시장에서차지하는비중도중국 32.2%, 한국 29.4% 로중국이세계에서가장큰시장위치를더욱공고히할것으로예상된다. < 도표 11> 중국게임시장규모추이및전망 < 도표 12> 세계게임시장내비중 1, 8, 6, 4, M USD 모바일온라인아케이드 8% 6% 4% 중국비중한국비중 4.2% 3.8% 2.9% 3.% 4.9% 4.4% 5.6% 4.9% 6.2% 5.6% 2, 2% (E) 211(E) 212(E) % (E) 211(E) 212(E) 자료 : 게임백서 21, 교보증권리서치센터 자료 : 게임백서 21, 교보증권리서치센터 7
8 4-2. 중국온라인게임시장성장률하향안정화 중국게임시장성장률둔화영향 MMORPG 더크게받을것 중국게임시장성장률은하향안정화추세가이어질것으로보인다. 8년, 9년 5% 대의성장을기록했던중국게임시장은올해 25% 로성장률이급감한후 11년 22%, 12년 21% 로성장률이서서히감소할것으로추정된다. 이러한성장률감소에따른영향은캐쥬얼게임에비해 MMORPG 가더크게받을것으로판단된다. 9년말기준중국온라인게임시장의 79% 를차지하고있는 MMORPG 는 29년전년대비 35.2% 성장한데반해캐쥬얼게임은 49.7% 증가하였다. 온라인게임선진국인우리나라에서온라인게임성장트랜드를고려하면, 성숙되고있는중국게임시장에서도 MMORPG 비중은점차감소하고, 캐쥬얼게임비중은점차늘어날것으로보인다. < 도표 13> 중국게임시장성장률추이및전망 < 도표 14> 중국게임장르별성장률 & 비중 6% 5% 5.% 55.4% 1% 8% MMORPG ACG.79 4% 3% 2% 24.9% 21.3% 2.7% 6% 4% % 1% 2% 13.8% % (E) 211(E) 212(E) % 성장률 비중 자료 : 21 게임백서, 교보증권리서치센터 주 : 성장률 29 년 YoY 기준자료 : 중국문화부, 교보증권리서치센터 < 도표 15> 중국인터넷 & 브로드밴드보급률추이및전망 5% 4% 3% 2% 1% 12.2% 6.5% 인터넷보급률브로드밴드보급률 18.7% 19.9% 11.8% 9.6% 29.2% 15.1% 4.7% 42.7% 43.9% 44.4% 44.8% 45.3% 36.% 33.% 3.% 26.8% 22.8% 19.2% % 자료 : 21 게임백서, 교보증권리서치센터 8
9 중국온라인게임시장자국게임비중 61% 까지높아져 세계최대온라인시장에서의한국게임비중이감소추세에있다. 2 년대초미르의전설이중국에서큰인기를끌면서 22 년중국게임시장의 7% 차지했던국산게임비중이점차줄어들어 29 년에는 26% 까지떨어졌다. 샨다, 텐센트등그동안한국산게임을수입하여서비스하던업체와시나, 소후같은포털업체들이온라인게임개발에뛰어들고정부에서도자국게임업체육성을위한적극적인노력을경주하여중국게임들의시장점유율이빠르게늘어났다. 29년기준중국온라인게임시장내자국게임비중은 6.8% 로한국 26%, 일본 3%, 미국 2% 와는큰격차를보이고있다. < 도표 16> 중국게임시장내한국게임비중추이 < 도표 17> 온라인게임개발국분포 8% 6% 한국게임비중 7% 미국 1.5% 일본 3.3% 기타 8.8% 4% 26% 한국 25.6% 중국 6.8% 2% % 자료 : iresearch, 교보증권리서치센터 자료 : iresearch, 교보증권리서치센터 중국인기게임순위고착화 중국게임시장도인기게임순위에큰변화가없는고착화현상이지속되고있다. 최근 16 개월동안중국 Top1 게임리스트의변화를살펴보면, 작년 6월 1위였던 Kartrider 가 WoW(World of Warcraft) 로바뀌었을뿐나머지게임들에는큰변화가없다. 또한, Top1 게임의점유율합이 9년 6월에는 78.94% 에서올해 1월에는 81.9% 로 2% 가량증가하였다. 이를종합해보면, 중국게임시장에서기존인기게임들의선점효과가뚜렷해지면서신규게임입장에서는진입장벽이높아져간다고판단할수있다. < 도표 18> 중국 Top1 게임순위추이 ( 최근 16 개월 ) DNF 26.8% 1 DNF 29.94% 2 Cross Fire 15.6% 2 Cross Fire 26.98% 3 QQ Speed 9.% 3 QQ Dancer 6.16% 4 Audition 8.21% 4 QQ Speed 6.6% 5 QQ Dancer 4.65% 5 Audition 3.4% 6 Counter-Strike 4.8% 6 Fantasy Western Journey 2.35% 7 Asked 3.45% 7 Asked 1.89% 8 Fantasy Western Journey 2.87% 8 Counter-Strike 1.85% 9 Tian Long Ba Bu 2.28% 9 Tian Long Ba Bu 1.54% 1 KartRider 2.% 1 WOW 1.28% Top 1 Sum 78.94% Top 1 Sum 81.9% 자료 : Barchina.net, 교보증권리서치센터 9
10 Top3 게임내 RPG 비중감소, FPS 비중증가 중국인기게임 Top3 내에서도 RPG(Role Playing Game) 비중감소, 캐쥬얼게임비중증가현상은일어나고있다. 중국 Top3 게임중 19개게임이 RPG 장르로최근 6개월동안 RPG 게임의비중은 41.2% 에서 39.3% 로 1.9%p 감소하였다. 반면, Top3 게임중 3개가포함되어있는 FPS 장르의비중은 28% 에서 3.3% 로 2.3%p 증가하였다. 스포츠를포함한기타캐쥬얼게임비중은 3.7% 에서 3.3% 로소폭감소하였다. < 도표 19> 중국 Top3 게임내장르별비중변화 45% -1.9% 1 년 4 월 1 년 1 월 4% 35% 3% 41.2% 39.3% 2.3% 25% 28.% 3.3% 2% RPG 1 FPS 2 자료 : Barchina.net, 교보증권리서치센터 텐센트캐쥬얼게임 Traffic 꾸준히증가 MMORPG 성장률둔화, 캐쥬얼게임성장률증가현상은중국 1위의온라인게임업체인 Tencent 社자료를통해서도확인된다. Tencent 社게임장르별 ACU ( 평균동접자수 ) 를보면, MMORPG ACU 는 8년 1분기부터꾸준히증가하다 9년 3분기 17 만을정점으로하락추세를이어오고있다. 반면, Advanced Casual Game(Cross Fire 포함 ) ACU 는 8년 1 분기부터의상승추세가꾸준히유지되고있으며, 1년 1분기부터는 MMORPG ACU 를넘어서고있다. < 도표 2> Tencent 게임장르별 ACU 추이 MM ACG(Casual) MMORPG Q 8-2Q 8-3Q 8-4Q 9-1Q 9-2Q 9-3Q 9-4Q 1-1Q 1-2Q 자료 : Tencent, 교보증권리서치센터 1
11 4-3. 중국 MMORPG 게임사 Global 수준도약 글로벌 Top1 게임에중국 MMORPG 5개포함 글로벌게임시장에서중국산 MMORPG 들의약진이눈에띈다. 29년매출기준글로벌 Top1 게임리스트에넷이지의몽환서유가 4억달러로 2위에오른것을시작으로완미시공완미세계, 창유천룡팔부, 자이언트 ZT온라인, 샨다월드오브레전드등 5개중국게임이포함되어있다. 1위는블리자드社의 World of Warcraft 로 1억달러의매출을거두었다. 한국게임사로는 NC소프트의리니지가 2.7 억달러로 4위, 아이온 2.3 억달러로 6위에올랐고, 넥슨의메이플스토리가 2억달러로그뒤를이었다. < 도표 21> 글로벌 Top1 게임 순위 게임명 매출액 1 블리자드 WOW 1 억달러 2 넷이지몽환서유 4 억달러 3 완미시공완미세계 3 억달러 4 NC 소프트리니지 2.7 억달러 5 창유천룡팔부 2.5 억달러 6 NC 소프트아이온 2.3 억달러 7 넥슨메이플스토리 2 억달러 8 자이언트 ZT 온라인 1.9 억달러 9 샨다월드오브레전드 1.5 억달러 1 스퀘어에닉스파이널판타지 1.2 억달러 주 : 29 년매출액기준자료 : 스트라베이스, 교보증권리서치센터 중국온라인게임수출액 CAGR 33% 증가예상 중국온라인게임업체의해외수출도본격화되고있다. 29 년중국온라인게임수출액은 1 억 1,2 만 USD 로전년대비 19.4% 증가하였다. 중국온라인게임개발업체들의게임기획및개발능력향상, 중국정부의적극적인수출지원, 동남아시아화교영향력등을바탕으로중국의온라인게임수출액은향후연평균 33% 씩증가하여 212년에는 2억 9,만 USD 에이를것으로전망된다. 업체별로살펴보면, 완미세계, 주시엔온라인 등을만든완미시공과 제로온라인 을만든넷드레곤이 1, 2위를차지했다. 나라별로살펴보면동남아시장이전체 5% 를차지하고유럽과미국이 28.3%, 한국과일본이 14.4% 차지했다. 장르별로는 MMORPG 가 8% 이상차지하고있으며, 캐쥬얼게임수출량도점차증가하고있다. < 도표 22> 중국업체별해외수출액기준점유율 < 도표 23> 중국업체별해외수출액규모 2% 8% 4% 4% 3% Pefect World NetDragon Snail Game 4 3 M USD 5% 6% DACN Kingsoft Changyou Shanda 2 1 8% 13% 19% 9you Giant 기타 Pefect World NetDragon Snail Game DACN Kingsoft Changyou Shanda 9you Giant 기타 자료 : 21 게임백서, 교보증권리서치센터 자료 : 21 게임백서, 교보증권리서치센터 11
12 중국내인기국산게임 MMORPG 장르아님최근국산 MMORPG 진출성공사례없음중국 MMOPRG 국내진출늘어나중국게임업체국내개발사투자및인수증가 현재중국에서인기를끌고있는국산게임의대표주자인던전앤파이터와크로스파이어는각 MORPG(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FPS(First Person Shooting) 장르로그동안진출한한국게임의전형적인형태였던 MMORPG(Massively MORPG) 가아니다. 또한, 중국게임순위상위에랭크되어있는카트라이더, 프리스타일, 오디션등도캐쥬얼게임에속한다. 한국게임들의중국진출초기시절뮤온라인, 미르의전설과같은 MMORPG 가큰성공을거두면서국내산대작 MMORPG 의중국시장진출이이어졌다. 하지만, 헉슬리, 그라나도에스파다, 썬온라인등이큰기대를받고중국시장을노크했지만모두실패로이어졌다. 국내에서최고인기게임자리에오른아이온역시진출초기인기몰이에성공하는듯보였지만얼마되지않아사용자가급감하며부진한모습이이어지고있다. 이렇듯국산 MMORPG 의중국진출실패사례가이어지면서, 관련장르게임에대한중국퍼블리셔들의눈높이가높아지고계약조건도까다로워지고있다. 반대로중국온라인게임의한국진출은꾸준히늘어나고있다. 28 년 5개, 29 년 18개에불과했던중국온라인게임의국내등급심사요청이올해상반기에만 19개, 연간으로는 4개에이를전망이다. 심선, 완미세계, 무림외전, 천존협객전, 적벽, 주선등한국에진출한중국게임들은대부분 MMORPG 이며유저편의성과캐시시스템등은한국사용자들에게좋은반응을얻고있다. 또한, 중국온라인게임업체들의국내게임사들에대한투자와 M&A 가이어지고있다. 24 년샨다가액토즈소프트를 1,억원에인수한것을시작으로 21년샨다의아이덴티티게임즈인수, 텐센트, 더나인의 1,8 원대투자등자금력을확보한중국온라인게임업체의국내중소개발사인수및투자가이어지고있다. < 도표 24> 중국온라인게임업체한국위협사례 연도 내용 24 년 중국업체샨다, 액토즈소프트 1, 억원에인수 28 년 전세계온라인게임시장점유율역전 28-~21 년 텐센트, 더나인등국내게임사에 1,8 억원투자 29 년 중국시장내한국온라인게임비중 3% 이하 21 년 샨다아이덴티티게임즈 1,62 억원에인수 자료 : 언론, 교보증권리서치센터 4-4. 중국서비스업체순위변화 중국온라인게임업체중텐센트, 소후창유, 완미시공성장률돋보여 중국온라인게임업체의시장점유율에도큰변화가있었다. 2 년대초반미르의전설, 메이플스토리등한국온라인게임을도맡아서비스하던샨다의점유율이 24 년 33% 에서 29 년 18% 까지떨어진반면, 역시국산게임인던전앤파이터와크로스파이어를연달아성공시킨텐센트의시장점유율은 2% 로빠르게증가하였다. 또한, 천룡팔부와같은무협 RPG 을꾸준히시장에선보이고있는소후창유, 완미시공, 주선등을중국내외에서비스하고있는완미세계의시장점유율이빠른속도로늘어나고있다. 12
13 < 도표 25> 중국온라인게임업체별시장점유율추이 1% 5% 9% 1% 8% 1% 13% 5% % 8% 16% 7% 5% 12% 24% 1% 7% 8% 7% 8% 24% 2% 5% 7% 12% 15% 11% 18% 33% 31% 2% 17% 19% 2% 8% 11% 2% 6% Q The9 Giant Interactive 9you Sohu Perfect World Netease Shanda Tencent 자료 : 21 게임백서, 교보증권리서치센터 < 도표 26> 국내온라인게임중국시장진출현황 작품명 장르 Publisher 출시시기 미르의전설 2 MMORPG 샨다 21 미르의전설 3 MMORPG 샨다 23 창천온라인 MMORPG 샨다 27 아발론온라인 RTS 엑스넷소프트 29 서든어택 FPS 샨다 21 라그나로크 MMORPG 샨다 23 테일즈러너 Racing 샨다 27 알투비트 Racing 텐센트 26 크로스파이어 FPS 텐센트 28 아바 FPS 텐센트 21 카스온라인 FPS 세기천성 28 버블파이터 FPS 샨다 21 던전앤파이터 MORPG 텐센트 28 카트라이더 Racing 세기천성 26 마비노기 MMORPG 세기천성 25 메이플스토리 MMORPG 샨다 24 비엔비 Action 샨다 23 넥슨별 SNG 세기천성 21 마비노기영웅전 MORPG 세기천성 21 스페셜포스 FPS CDC 27 란온라인 MMORPG GDCN 26 드래고니카 MMORPG ICE Entertainment 29 샤이야 MMORPG CDC 26 라테일 MMORPG 샨다 27 아틀란티카 MMORPG 더나인 29 아이온 MMORPG 샨다 29 리니지 MMORPG 엔씨차이나 23 리니지 2 MMORPG 엔씨차이나 24 오디션 Rhythm Action 나인유 25 프리스톤테일 MMORPG Yetime 26 에이스온라인 MMORPG Yetime 27 R2 MMORPG 롄종 28 묵향온라인 MMORPG Runup 28 프리스타일 Sports T2CN 25 실크로드 MMORPG Beijing CIMO Technology 25 씰온라인 MMORPG 광우화하 25 열혈강호온라인 MMORPG CDC 25 자료 : 21 게임백서, 교보증권리서치센터 13
14 엔씨소프트 (3657) Global Leader 로도약중 엔씨소프트 3657 Global Leader 로도약중 통신 / 인터넷 오성권 ,sean.oh@iprovest.com 엔씨소프트에대해목표주가 29, 원, 매수추천의견을유지한다. 신작게임의해외시장성공가능성에대한기대감이시연버전공개, 테스트및상용화일정확정등뉴스플로우와맞물려주가에호재로작용할것으로보인다. 투자포인트 1) 신작게임, 중국과미국시장에서기대감확산동사가오랫동안준비해온신작인블레이드 & 소울과길드워 2가각중국게임사이트기대게임순위, 미국 MMORPG 사이트기대게임순위 1위에올라있다. 11월 G-Star 에서시연버전공개, 테스트및상용화일정확정, 중국퍼블리싱계약발표등호재로작용할뉴스플로우가남아있다. 2) 탁월한서비스운영능력 Game Balancing, 서버관리와같은서비스운영능력은온라인게임성공의필수적인요소이다. 12년동안최대동접자수 6만명을대상으로실시간게임을서비스한경험에서얻어진동사의온라인게임서비스운영능력은세계적인수준으로판단된다. 3) 온라인게임시장재편의수혜주성숙기에들어선국내온라인게임시장에서자사게임이 Top1 내확고한자리를차지하고있는동사에게진입장벽이유리하게작용한다. 복수의게임을동시에준비할수있는인력및자본규모를확보하고있는대형게임社위주로시장은재편되고있다. 국내 Big4 경쟁사대비동사의인력규모는 2.5~3.9 배더크며, 동사의현금흐름은 2~5 배더많다. 엔씨소프트 영업실적및투자지표요약 매수 ( 유지 ) 목표주가 : 29, 원현재가 (11/1): 256,5 원 Company Data 액면가 5 원 52주최고가 ( 보통주 ) 264, 원 52주최저가 ( 보통주 ) 12,5 원 KOSPI(11/1) 1,967.85p KOSDAQ(11/1) p 자본금 19 억원 시가총액 55,913 억원 발행주식수 ( 보통주 ) 2,18 만주 발행주식수 ( 우선주 ) 만주 평균거래량 (6 일 ) 23 만주 평균거래대금 (6 일 ) 368 억원 외국인지분 ( 보통주 ) 28.48% 주요주주김택진외 % 미래에셋자산운용투자자문외 % Price & Relative Performance % 7 KOSPI상대수익률 ( 좌측 ) 6 엔씨소프트주가 ( 우측 ) 천원 주가수익률 1개월 6개월 12 개월 절대주가 16.3% 23.9% 86.5% 상대주가 12.1% 12.2% 5.% 결산기 매출액 YoY 영업이익 OP마진 순이익 EPS YoY PER PCR PBR EV/EBITDA ROE ( 십억원 ) (%) ( 십억원 ) (%) ( 십억원 ) ( 원 ) (%) ( 배 ) ( 배 ) ( 배 ) ( 배 ) (%) , , E , E , E , 자료 : 엔씨소프트, 교보증권리서치센터 14
15 엔씨소프트 (3657) Global Leader 로도약중 < 도표 27> 엔씨소프트 손익계산서 ( 단위 : 십억원 ) < 도표 28> 엔씨소프트 대차대조표 ( 단위 : 십억원 ) E 211E 212E E 211E 212E 매출액 유동자산 ,259.7 매출원가 현금성자산 ,145.8 매출총이익 매출채권 판매관리비 재고자산 인건비 기타유동자산 일반관리비 비유동자산 판매비 투자자산 기타 유형자산 영업이익 무형자산 ( 영업이익률 ) 기타비유동자산 영업외수익 자산총계 ,5. 1, ,644.9 이자수익 유동부채 외환이익 매입채무..... 지분법이익 단기차입금..... 기타 유동성장기부채..... 영업외비용 기타유동부채 이자비용 비유동부채 외환손실 사채..... 지분법손실 장기차입금..... 기타 기타비유동부채 ( 영업외수지 ) 부채총계 ( 지분법손익 ) 자본금 세전사업이익 자본잉여금 법인세비용 자본조정등 계속사업이익 이익잉여금 ,32. 중단사업이익..... 자본총계 ,56.6 1,421. 당기순이익 부채와자본총계 ,5. 1, ,644.9 < 도표 29> 엔씨소프트 현금흐름표 ( 단위 : 십억원 ) < 도표 3> 엔씨소프트 투자지표 ( 단위 : 원, %, 배 ) E 211E 212E E 211E 212E 당기순이익 EPS 1,334 8,41 8,724 11,666 18,17 감가 / 감모상각비 수정 EPS 1,198 8,547 8,689 11,666 18,17 운전자본 BPS 2,54 29,112 37,443 48,442 65,176 매출채권증감 CFPS 1,884 9,12 9,377 12,372 18,874 재고자산증감 EBITDAPS 2,776 9,797 12,684 14,261 22,145 매입채무증감..... 매출총이익률 기타 영업이익률 영업활동현금흐름 세전이익률 설비투자 순이익률 투자자산증감 EBITDA Margin 기타 ROE 투자활동현금흐름 ROA 현금배당 ROIC 단기차입금..... 매출액증가율 사채..... 영업이익증가율 장기차입금..... 세전이익증가율 유상증자 순이익증가율 기타 부채비율 재무활동현금흐름 순차입금비율 현금증가 금융비용부담율..... 기초현금 이자보상배율 기말현금 유동비율
16 네오위즈게임즈 (9566) 중국성공신화 2 막이열린다 네오위즈게임즈 9566 중국성공신화 2 막이열린다 통신 / 인터넷 오성권 ,sean.oh@iprovest.com 네오위즈게임즈에대해매수추천의견을유지하며기준연도를 11 년으로변경함에따라목표주가를 7 만원으로상향한다. 3 분기동사는사업전부문에서두자릿수성장을하며시장컨센서스를상회하는양호한실적을시현하였다. 4 분기아시안게임관련스포츠게임의매출증가가예상되고, 211 년세븐소울즈를비롯한기대작들의해외진출이이어질것으로보인다. 투자포인트 1) 3 분기매출역사상최고치경신동사는 3 분기매출, 영업이익, 순이익모두시장컨센서스를상회하는양호한실적을시현하였다. 3 분기웹보드, 국내퍼블리싱, 해외퍼블리싱전부문에서두자릿수매출성장을이루어내면서큰폭의매출증가를기록했다. 2) AVA 와슬러거가 4 분기매출증가견인다양한이벤트를통해 AVA 매출증가추세는 4 분기에도이어질것으로예상된다. 지난 4 분기 98 억원의매출을기록한이후하락추세가이어지고있는슬러거역시아시안게임효과로 4 분기전년동기수준보다 16% 증가한 115 억원의매출을올릴것으로예상된다. 3) 신작해외퍼블리싱계약기대감올해국내출시신작중유일하게인기몰이에성공했던세븐소울즈의중국퍼블리싱관련논의가활발히진행되고있으며, 늦어도내년초에는가시적인결과가나올것으로기대된다. 세븐소울즈는잭팟, 콤보등몰입감높이는시스템을도입하여국내게이머들에게호응을받았으나, 컨텐츠부족으로초기인기를이어가는데는실패했다. 하지만, 참신한시스템과무협게임이라는특성이중국퍼블리셔들에게매력적으로평가될것으로보인다. 네오위즈게임즈 영업실적및투자지표요약 매수 ( 유지 ) 목표주가 : 7, 원 ( 상향 ) 현재가 (11/1): 52,1 원 Company Data 액면가 5 원 52주최고가 ( 보통주 ) 55,9 원 52주최저가 ( 보통주 ) 28,35 원 KOSPI(11/1) 1,967.85p KOSDAQ(11/1) p 자본금 19 억원 시가총액 1,993 억원 발행주식수 ( 보통주 ) 2,11 만주 발행주식수 ( 우선주 ) 8 만주 평균거래량 (6 일 ) 22 만주 평균거래대금 (6 일 ) 123 억원 외국인지분 ( 보통주 ) 29.56% 주요주주네오위즈외 % Electronic Arts Nederland B.V % Price & Relative Performance % 4 KOSDAQ 상대수익률 ( 좌 측 ) 3 네오위즈게임즈주가 ( 우 천원 8 주가수익률 1개월 6개월 12 개월 절대주가 2.9% 37.3% 31.6% 상대주가 13.7% 25.3% 2.3% 결산기 매출액 YoY 영업이익 OP마진 순이익 EPS YoY PER PCR PBR EV/EBITDA ROE ( 십억원 ) (%) ( 십억원 ) (%) ( 십억원 ) ( 원 ) (%) ( 배 ) ( 배 ) ( 배 ) ( 배 ) (%) , , E , E , E , 자료 : 네오위즈게임즈, 교보증권리서치센터 16
17 네오위즈게임즈 (9566) 중국성공신화 2 막이열린다 < 도표 31> 네오위즈게임즈 손익계산서 ( 단위 : 십억원 ) < 도표 32> 네오위즈게임즈 대차대조표 ( 단위 : 십억원 ) E 211E 212E E 211E 212E 매출액 유동자산 매출원가 현금성자산 매출총이익 매출채권 판매관리비 재고자산..... 인건비 기타유동자산 일반관리비 비유동자산 판매비 투자자산 기타 유형자산 영업이익 무형자산 ( 영업이익률 ) 기타비유동자산 영업외수익 자산총계 이자수익 유동부채 외환이익 매입채무 지분법이익 단기차입금..... 기타 유동성장기부채..... 영업외비용 기타유동부채 이자비용 비유동부채 외환손실 사채..... 지분법손실 장기차입금..... 기타 기타비유동부채 ( 영업외수지 ) 부채총계 ( 지분법손익 ) 자본금 세전사업이익 자본잉여금 법인세비용 자본조정등 계속사업이익 이익잉여금 중단사업이익..... 자본총계 당기순이익 부채와자본총계 < 도표 33> 네오위즈게임즈 현금흐름표 ( 단위 : 십억원 ) < 도표 34> 네오위즈게임즈 투자지표 ( 단위 : 원, %, 배 ) E 211E 212E E 211E 212E 당기순이익 EPS 1,41 2,64 3,722 5,187 7,6 감가 / 감모상각비 수정 EPS 1,12 2,161 3,771 5,382 7,27 운전자본 BPS 5,824 9,828 12,655 17,667 24,42 매출채권증감 CFPS 1,655 2,437 4,297 5,915 7,842 재고자산증감..... EBITDAPS 2,377 3,931 5,62 7,56 9,621 매입채무증감 매출총이익률 기타 영업이익률 영업활동현금흐름 세전이익률 설비투자 순이익률 투자자산증감 EBITDA Margin 기타 ROE 투자활동현금흐름 ROA 현금배당 ROIC 단기차입금 매출액증가율 사채..... 영업이익증가율 장기차입금..... 세전이익증가율 유상증자 순이익증가율 기타 부채비율 재무활동현금흐름 순차입금비율 현금증가 금융비용부담율 기초현금 이자보상배율 기말현금 유동비율
18 종목별목표주가 엔씨소프트최근 2 년간목표주가변동추이 최근 2 년간목표주가변동추이 원 35, 3, 목표주가 엔씨소프트주가 일자 투자의견 목표가 ( 원 ) 일자 투자의견 목표가 ( 원 ) 매수 29, 25, 2, 15, 1, 5, 8/11 9/5 9/11 1/5 1/11 네오위즈게임즈최근 2 년간목표주가변동추이 최근 2 년간목표주가변동추이 원 8, 7, 6, 목표주가 네오위즈게임즈주가 일자 투자의견 목표가 ( 원 ) 일자 투자의견 목표가 ( 원 ) 매수 6, 매수 7, 5, 4, 3, 2, 1, 8/11 9/5 9/11 1/5 1/11 자료 : 교보증권리서치센터 Compliance Notice 이자료에게재된내용들은작성자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고있으며, 외부의부당한압력이나간섭없이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이조사자료는당사리서치센터가신뢰할수있는자료및정보로부터얻어진것이나, 당사가그정확성이나완전성을보증하는것이아닙니다. 따라서이조사자료는투자참고자료로만활용하시기바라며, 어떠한경우에도고객의증권투자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용될수없습니다. 또한이조사자료의지적재산권은당사에있으므로당사의허락없이무단복제및배포할수없습니다. ᆞ 동자료는제공시점현재기관투자가또는제 3 자에게사전제공한사실이없습니다. ᆞ 전일기준당사에서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ᆞ 추천종목은전일기준조사분석담당자및그배우자등관련자가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ᆞ 추천종목은당사와계열회사관계가없으며, 전일기준유가증권 (DR, CB, IPO, 시장조성등 ) 발행과관련하여최근 6 개월간당사가주간사로참여하지않았습니다. 투자기간및투자등급 ( 향후 6개월기준, 일 Trading Buy 등급추가 ) 적극매수 (Strong Buy): KOSPI 대비기대수익률 3% 이상매수 (Buy): KOSPI 대비기대수익률 1~3% 이내 Trading Buy: KOSPI 대비 1% 이상초과수익예상되나불확실성높은경우보유 (Hold): KOSPI 대비기대수익률 -1~1% 매도 (Sell): KOSPI 대비기대수익률 -1% 이하 업종투자의견비중확대 (Overweight): 업종펀더멘털의개선과함께업종주가의상승기대비중축소 (Underweight): 업종펀더멘털의악화와함께업종주가의하락기대 중립 (Neutral): 업종펀더멘털상의유의미한변화가예상되지않음 18
19 19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217.5.2]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2)3779-887 3. 인터넷업종주가차트 6. 모바일게임순위자료출처 : Bloomberg 217.5.1 기준 1. 인터넷업종지표 1) 밸류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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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ustry Report 게임산업 Dec 12, 214 : 저평가 + 트리거 + 실적 가시성 Top Pick 종목명 투자의견 목표주가(12M) 엔씨소프트 Buy 23,원 저평가, 이를 해소할 수 있는 트리거 보유 업체 단순히 낮은 밸류에이션을 받는 업체에 무조건적인 투자 옳지 않음. 낮은 밸류에이션을 받는 경우 대부분 그에 맞는 합당한 이유가 있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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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7-10 인터넷 / 게임 2Q13 Preview: 성장스토리유효 비중확대 ( 유지 ) Analyst 최관순 ks1.choi@sk.com +82-3773-8812 2Q13: 시장기대치소폭하회 인터넷포털 : 1 위사업자영향력강화 게임 : 해외성과에대한프리미엄 업종및투자포인트 구분투자의견 / 목표주가투자포인트 인터넷 / 게임 비중확대 NHN 매수 / 35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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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6. 2 - 산업분석 게임주 얼마나 더 상승할까? 과거 사례로 보면, 금번 게임주 랠리의 고점을 논하기는 이르다 1 23~24년의 리니지2 사례에서는 강력한 경쟁작 등장 전까지 실적과 주가가 상 승했고, 2 24~27년의 Nintendo DS와 Wii 사례는 게임주를 고PER에서 사서 저 PER에 매도할 것을 추천하고, 3 25~27년 WOW 중국 사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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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l 기업분석팀ᅵ리서치본부 Analyst 나태열 2) 3772-7473 tyrah@koreastock.co.kr 21. 11. 3 211년 게임업종 전망 RPG는 콘솔 플랫폼으로 FPS는 중국 시장으로 211년 게임업종 전망 Investment Summary 3 I. 211년 게임업종 성장의 Key, 중국과 콘솔 온라인 시장을 공략하라 6 II. 국내 게임시장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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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년 5 월 16 일 삼영전자 (005680) 기업분석 Mid-Small Cap 1Q18 Review: 영업이익 +26.7 Analyst 정홍식 02 3779 8688 hsjeong@ebestsec.co.kr 1Q18 Review: Sales +14.2, OP +26.7 동사의 1Q18 실적은매출액 611 억원 (+14.2% yoy), 영업이익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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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7 년 5 월 16 일 대한약품 (2391) 1Q17 Review 영업이익큰폭증가 기업분석 Mid-Small Cap Analyst 정홍식 2 3779 8688 hsjeong@ebestsec.co.kr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4, 원 29,7 원 상회부합하회 Stock Data KOSDAQ (5/15)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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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2-4-18 In-Depth Report, 12-5 고영 (9846) 성장성에대한기대감재부각시점 매수 ( 신규편입 ) T.P 35, 원 ( 신규편입 ) Analyst 강문성 / 스몰캡 mskang74@sk.com +82-3773-9269 Company Data 자본금 43 억원 발행주식수 866 만주 자사주 1 만주 액면가 5 원 시가총액 2,289 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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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Report LG 디스플레이 3422 Buy 유지 / TP 35, 원상향 Apr 24, 2144 Company Data 현재가 (4/23) 29, 원 액면가 ( 원 ) 5, 원 52 주최고가 ( 보통주 ) 31,95 원 52 주최저가 ( 보통주 ) 22,3 원 KOSPI (4/23) 2,.37p KOSDAQ (4/23) 565.47p 자본금 17,8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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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 년 5 월 8 일 퍼시스 (168) 기업분석 Mid-Small Cap 안정적인현금흐름 Analyst 정홍식 2 3779 8688 hsjeong@ebestsec.co.kr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42, 원 3,6 원 상회부합하회 Stock Data KOSPI (5/4)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2,461.38pt 3,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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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SDI 64 Jan 3, 213 Buy [ 유지 ] TP 21, 원 [ 유지 ] Company Data 현재가 (1/2) 152,5 원 액면가 ( 원 ) 5, 원 52 주최고가 ( 보통주 ) 168, 원 52 주최저가 ( 보통주 ) 128,5 원 KOSPI (1/2) 2,31.1p KOSDAQ (1/2) 51.61p 자본금 2,47 억원 시가총액 7,2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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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18 드래곤플라이(030350) 임진년, 업종 내 가장 높은 성장률에 주목 InDepth Report, 1206 매수(신규편입) T.P 30,000 원(신규편입) Analyst 최관순 ks1.choi@sk.com +82237738812 Company Data 자본금 72 억원 발행주식수 1,399 만주 자사주 103 만주 액면가 500 원 시가총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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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 년 5 월 9 일 에스텍 (6951) 기업분석 Mid-Small Cap Valuation 저평가 Analyst 정홍식 2 3779 8688 hsjeong@ebestsec.co.kr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17, 원 1,6 원 상회부합하회 자동차용스피커 & 모바일이어폰성장동사는자동차용스피커와모바일이어폰에서성장성이부각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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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Indepth Report 2014년 6월 23일 컴투스 BUY (신규) 글로벌 Top 게임사로의 도약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86,000원 낚시의 신, 서머너즈워 의 글로벌 연속 흥행으로 기업가치 상승 자체플랫폼 가입자 증가로 선순환 구조 구축 Analyst 유승준 02) 709-2712 youth63@taurus.co.kr SUMM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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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3 2014.11. 7 Investor Relations K-IFRS,. 3,.,.. 2 1. 2. 3. 4. 5. 6. ( ) ( ) 3 1. (MAU), ( : ) 32,490 33,669 34,626 35,729 36,350 36,489 37,212 1Q13 2Q13 3Q13 4Q13 1Q14 2Q14 3Q14 32,490 33,669 34,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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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9 년 1 월 3 일 LS 산전 (112) 기업분석 기계 4Q18 Review: 일부불안요인해소 Analyst 장도성 2 3779 8688 ehtjd9911@ebestsec.co.kr 4Q18 매출액 6,34 억원, 영업이익 317 억원 (OPM 5.%) 기록 LS 산전 4Q18 매출액 6,34 억원 (YoY +4.3%), 영업이익 317 억원 (Yo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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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Quantitative Analyst 이창환 91-73 ch.lee@ibks.com Sector Monitor: 업종별수익률 : Cyclical 업종이 Defensive 업종대비아웃퍼폼 이익모멘텀 : 1개월전대비 EPS 전망치변화율은업종전반적으로 (+) 를기록. ERR 역시전반적으로 (+) 를기록한가운데 와, 업종이두드러짐. 개월선행 EPS 전망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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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Review 2017. 4. 27 Outperform(Maintain) 목표주가 : 34,000원주가 (4/26): 31,400원시가총액 : 112,354억원 LG 디스플레이 (034220) 중소형 OLED 경쟁력확대가능성에주목 반도체 / 디스플레이 Analyst 박유악 02) 3787-5063 yuak.pak@kiwoom.com 2Q17 영업이익 9,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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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9 년 3 월 14 일 SK 하이닉스 (66) 기업분석 반도체 / 디스플레이 아직도 4.4 배입니다! Analyst 어규진 2 3779 8425 kjsyndrome@ebestsec.co.kr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상회 부합 하회 Stock Data KOSPI(3/13)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2,494.49 pt 65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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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년 5월 26일 산업분석 디스플레이 Overweight (유지)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 LCD 구조조정, 하반기 수급 및 가격에 긍정적 디스플레이,가전,휴대폰 Analyst 김동원 2-6114-2913 jeff.kim@hdsrc.com RA 김범수 2-6114-2932 bk.kim@hdsrc.com 하반기 글로벌 디스플레이 산업은 한국 패널업체의 LC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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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 5. 13 카카오 (3572) 1Q16 review - O2O 기대감 vs 광고 부진 1분기 영업이익 Y-Y 55.2% 감소한 211억원을 기록하여 컨센서스에 부합 6월 대리운전 및 헤어샵 서비스의 출시 재확인 및 하반기 가사도우미 호출서비스 및 주 차장 예약서비스 출시 계획 공개로 O2O 중심의 성장 계획을 밝힘 그러나 PC 매출 감소로 전체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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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년 2 월 19 일 한국사이버결제 (060250) 16 년 성장성 더욱 강화, 수익성도 개선 전망 인터넷/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4Q15 실적은 매출은 호조, OP는 부진. 당사 전망치 대비 매출은 부합, OP 는 미달 4Q15 연결실적은 매출 586 억원(QoQ 16%, Yo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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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온라인게임] 2012년 온라인게임 기업가치 확대 전망 리서치센터 기업분석부 연구위원 강록희 (769-3097) 온라인게임 투자의견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원) 투자포인트 엔씨소프트 (036570) Buy 420,000 1. B&S 4월 27일 1차 CBT 성공적으로 실시 : 게임성과 흥행성 검증 2. B&S 5월 16일 중국 현지업체(텐센트)와 퍼블리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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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005930) 19/1/3 기업실적 Preview 19 년상고하저실적전망 예상보다부진할 4분기실적 4Q18F 삼성전자의매출액 62.8조원 (4.9% YoY, 4.1% QoQ), 영업이익 13.7조원 (9.7% YoY, 22.2% QoQ) 으로시장전망치를하회할것으로예 상한다. 서버고객사들의투자효율화, 신규 CPU 대기수요와더불어 DRAM 가격하락구간에서구매를지연하고있어수요가둔화된모습이다.
More information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6 2Q16 3Q16 4Q16 1Q17E 2Q17E 3Q17E 4Q17E E 출하면적 ['000m 2 ] 9,483 9,962 10,859 10,945 10,339 10,522 11,
실적 Preview 2017. 4. 18 Outperform(Maintain) 목표주가 : 34,000원주가 (4/17): 30,800원시가총액 : 110,207억원 LG 디스플레이 (034220) Flexible OLED 경쟁력확대가능성존재 Stock Data KOSPI (4/17) 반도체 / 디스플레이 Analyst 박유악 02) 3787-5063 yuak.pak@kiwoom.com
More information, Fixed Income Analyst, , (pt, 212 초 =1) 17 US HY BofA merrill lynch bond index Europe HY Asian dollar HY Asia
Comment Fixed Income Strategy 2 January 216 1 1 () (1) (1) (2) ROE: US HY Non-Energy Energy 2 26 27 28 29 21 211 212 214 21 안정성수익성현금흐름 US HY Sector Net Interest ROE FCF debt/ebitda coverage ratio Ener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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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4년 12월 15일 산업분석 디스플레이 Overweight (유지) 모바일 스펙 경쟁 지속 전망 전략 스마트 폰 조기출시 예상 디스플레이 Analyst 김동원 2-6114-2913 jeff.kim@hdsrc.com RA 임민규 2-6114-2953 minkyu.lim@hdsrc.com 리서치센터 트위터 @QnA_Research 주요 부품업체에 따르면 내년
More informationLG전자 Valuation LG전자에대한목표주가를기존 66,원에서 72,원으로상향한다. HE 사업부와 H&A 사업부의실적을상향조정했기때문이다. 향후에 VC 사업부의사업가치를반영하기시작하면, 추가적인목표주가상향도가능할것으로판단한다. 표 1. LG 전자의 Valuation
216 년 1 월 27 일 I Equity Research LG 전자 (6657) 가전, TV 수익성확인과전장부품이라는미래 4Q15 Review: 영업이익 3,49억원으로컨센서스상회 LG전자의 15년 4분기매출액은 14조 5,61억원 (YoY -4%, QoQ +4%), 영업이익은 3,49억원 (YoY +29%, QoQ +19%) 으로컨센서스를상회하는호실적을달성했다.
More information기업분석 [SK 하이닉스 ] Fig 2: SK하이닉스부문별실적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 3Q18F 4Q18F F 2019F 매출액 6,290 6,692 8, 9,028 8,720 10,371 1
2018/8/1 SK 하이닉스 (000660) 기업분석리포트 더성장할수있다 2분기사상최대실적경신 SK하이닉스는 2Q18 매출액 10.4조원 (+55.0% YoY, +18.9% QoQ), 영업이익 5.6조원 (+82.7%YoY, +27.6% QoQ) 으로높아진컨센서스를상회하였 투자의견 [ 신규 ] 목표주가 (6M) [ 신규 ] 현재주가 2018/7/31 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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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 Research Division Company Analysis 26/7/22 Analyst 김인필ㆍ2)6923-735ㆍipkim@ligstock.com 엘비세미콘 (697KQ Buy 유지 TP 5, 원상향 ) 내년까지안정적성장기대 - 2 분기실적, 영업수익 분기대비감소하나자회사처분손실부분의환입으로양호한실적기대 - PMIC 공급부족현상당분간지속될것으로기대되며내년
More informationA nalyst 최 훈 02) 이엠넷 (123570) 탐방코멘트 투자의견 Not Rated 목표주가 N/A 일본 검색광고 성장 수혜주 Upside / Downside (%) 현재가 (6/28, 원
212. 6. 29 A nalyst 최 훈 2) 3777-875 hchoi@kbsec.co.kr 탐방코멘트 투자의견 Not Rated 목표주가 N/A 일본 검색광고 성장 수혜주 Upside / Downside (%) 현재가 (6/28, 원) 8,66 Consensus target price (원) Difference from consensus (%) Forecast
More information9 산업분석 2004-D-015 자료공표일 화장품, 바닥탈출을시도한다. 자료공표일 (4 월 12 일 08 시 ) 현재담당애널리스트는해당주식을보유하고있지않으며어떤이해관계도없음을알려드립니다.
9 산업분석 4-D-15 자료공표일 4-4-12 화장품, 바닥탈출을시도한다. 자료공표일 (4 월 12 일 8 시 ) 현재담당애널리스트는해당주식을보유하고있지않으며어떤이해관계도없음을알려드립니다. I. VALUATION...3 II....... 6 III. : 3.2%... 8 IV.... 11 V. :.:...... 16 VI. :?...... 18 V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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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005930) KB RESEARCH 2017년 4월 7일 1분기 잠정실적: 3년 만의 최대 실적 1분기 영업이익 9.9조원, 컨센서스 상회 2분기 추정 영업이익 12.5조원, 전년대비 54% 증가 IT Analyst 김동원 실적 업사이드 충분, 목표주가 270만원 유지 02-6114-2913 jeff.kim@kbfg.com RA 류진영 02-6114-29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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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Note 213. 1. 28 이수페타시스(766) BUY / TP 8,원 스마트폰 PCB 업체로 재평가 필요 현재주가 (1/25) 상승여력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자본금/액면가 52주 최고가/최저가 일평균 거래대금 (6일) Analyst 김상표 2) 3787-259 spkim@hmcib.com Analyst 노근창 2) 3787-231 greg@hmci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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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 년 11 월 15 일 LIG 넥스원 (7955) 기업분석 기계 올해보다는내년, 내년보다는내후년 Analyst 장도성 2 3779 8688 ehtjd9911@ebestsec.co.kr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 46, 원 36,2 원 상회부합하회 Stock Data KOSPI (11/14)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2,68.5 pt
More information표 1 아프리카 TV 3Q18 Preview ( 단위 : 억원 ) 3Q18E 3Q17 YoY 2Q18 QoQ 기존 변경 컨센서스 매출액 % % 영업이익 % %
218 년 1 월 1 일 아프리카 TV (6716) 기업분석 Mid-Small Cap 3Q18 Preview: 고성장지속 Analyst 김한경 2 3779 8848 hkkim@ebestsec.co.kr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상회부합하회 Stock Data KOSDAQ (1/8)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767.15 pt 3,684
More information의 2Q14 실적예상 ( 십억원 ) 2Q14F 1Q14 %QoQ 2Q13 %YoY 컨센서스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214 년 7 월 23 일 (3657) 하반기를기대하자 매수 ( 유지 ) 주가 (7 월 22 일 ) 159, 원 목표주가 22, 원 ( 하향 ) 2Q14 매출액 2,82 억원 (+8.4% YoY), 영업이익 645 억원 (+3.7% YoY) 예상 하반기실적개선기대, PER 15 배하단에서는매수대응이유리 투자의견매수유지, 목표주가는 22, 원으로하향 상승여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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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tical Platform 버티컬 플랫폼 Sep 1, 215 인터넷/게임 연구원 이성빈 3771-918, aliaji@iprovest.com 지속 성장 가능한 버티컬 플랫폼 업체 3 1. Summary 4 2. 버티컬 플랫폼(Vertical Platform) 이란? 5 3. 주요 사업 영역별 경쟁력 분석 3-1. 음원 플랫폼 3-3. E-comme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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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CO (005490) 2014. 04. 29 기업분석 Analyst 박혜민 hmpark@hanwha.com Buy(maintain) 목 표 주 가: 360,000원 (유지) 주가(4/28): 292,500원 Stock Data KOSPI(4/28) 1,969.26pt 시가총액 255,021억원 발행주식수 87,187천주 52주 최고가 / 최저가 34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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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년 1 월 4 일 씨젠 (096530) 기업분석 제약 / 바이오 인공지능활용한분자진단시약개발 Analyst 신재훈 02 3779 8808 shinjaehoon @ebestsec.co.kr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45,000 원 35,550 원 상회 부합 하회 Stock Data KOSDAQ (1/3)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More information덕산하이메탈 [7736] 과도한주가조정을매수기회로활용하자! Valuation 투자의견변경 : TP 31,원으로하향, 매수유지 동사에대해투자의견은매수를유지하며, 목표주가는 31,원으로기존목표가대비 2.5% 하향한다. 최근고객사의 OLED 투자속도조절로인해당초기대대비 OL
덕산하이메탈 7736 Jul 26, 212 Buy [ 유지 ] TP 31, 원 [ 하향 ] 과도한주가조정을매수기회로활용하자! Company Data 현재가 (7/25) 19,1 원 액면가 ( 원 ) 2 원 52 주최고가 ( 보통주 ) 3,15 원 52 주최저가 ( 보통주 ) 19,1 원 KOSPI (7/25) 1,769.31p KOSDAQ (7/25) 454.72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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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7-10 통신서비스 2Q14 Preview: 전기대비개선에도기대치에는소폭하회 2Q 통신서비스업체 : 시장기대치에는소폭하회전망 비중확대 ( 유지 ) Analyst 최관순 ks1.choi@sk.com +82-3773-8812 통신서비스 업체는 분기 사상 유례없는 번호이동 시장의 경쟁 격화로 수익성 악화를 경험 이후 분기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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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d-Small Cap 연구위원 김갑호 215.4.1 3771-9734, kh122@iprovest.com 인터넷/게임 연구원 이성빈 3771-918, aliaji@iprovest.com 클라우드 시장 더 이상 뜬 구름이 아니다 3 1. 클라우드 컴퓨팅의 확산 1-1.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1-2. 도입 효과 1-3. 시장 크기 및 전망 8 2. 해외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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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c 7, 215 / 15-37 Ridden79@bookook.co.kr Not Rated 위메이드 (1124) 여전히 기대할 부분이 많다 현재가 (원) 35,45 액면가 (원) 5 자본금 (억원) 87 시가총액 (억원) 5,956 상장주식수 (만주) 1,68 외국인보유비중 (%) 3.2 6일 평균거래량 (주) 257,991 67, 52주 최고/최저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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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G (002790) 부진 계열사들의 턴어라운드 비-아모레퍼시픽 계열사들의 1Q16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대비 13%, 30% 증가할 것으로 추정 그 동안 부진했던 계열사들이 턴어라운드하며 아모레퍼시픽보다 빠른 영업이익 성장이 나타나기 시작 비-아모레퍼시픽 계열사들에 대해서는 기존 실적 전망 유지하나 아모레퍼시픽 실적전망 상향조정 반영하여 아모레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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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2. 5. 16 기업분석 덕산하이메탈 (7736/매수) 전자재료 잘나가는 OLED와 스마트폰의 중심에 서다 1Q12 Review: 수익성 측면에서 돋보였던 1분기 조우형 2-768-436 will.cho@dwsec.com 덕산하이메탈의 1분기 매출액은 325억원(+39.6% YoY), 영업이익은 92억원(+62.2% YoY, OPM 28.2%)으로 비수기임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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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2. 4. 6 기업분석 덕산하이메탈 (7736/매수) 전자재료 OLED 대표 브랜드 세일 기간입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원 유지 조우형 2-768-436 will.cho@dwsec.com 덕산하이메탈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원을 유지한다. 1분기 실적 둔화, SMD OLED 라인 투자 지연 우려, 신규 라인 부재로 인한 OLED 모멘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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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7 년 2 월 7 일 한국전력 (1576) 4Q16 Review 건설 / 유틸리티 Analyst 박용희 2. 3779-8944 yhpark@ebestsec.co.kr 4Q16 Review_ 매출 15.3조원 (+4.%), 영업이익 1.27조원 (-52.7%) 4Q16 동사는매출 15조 2,86 억원 (+4.% YoY), 영업이익 +1조 2,68 억원 (-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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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 ( / 9) 삼성SDI(64) 216.1.2 오세준(통신장비/가전 전자부품) 2-739-5934 sejune_oh@heungkuksec.co.kr BUY(유지) 목표주가 127,원(유지) 목표주가 컨센서스 138,63원 현재주가(1/19) 99,9원 시가총액 6,976십억원 6D 일평균 거래대금 51십억원 액면가 5,원 유동주식비율(보통주) 7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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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tor update Korea / Semiconductors 25 February 2016 NEUTRAL Stocks under coverage Company Rating Price Target price 삼성전자 (005930 KS) BUY 1,172,000 1,550,000 SK 하이닉스 (000660 KS) BUY 30,900 37,000 이오테크닉스
More information게임빌 아직은 기다려야 할 시점 (063080) 투자의견 HOLD (유지) 목표주가 80,000원 (유지) (0.6) 현재가 (02/03, 원) 80,500 Consensus target price (원) 84,000 Difference from c
아직은 기다려야 할 시점 216.2.4 투자의견 HOLD (유지) 목표주가 8,원 (유지) (.6) 현재가 (2/3, 원) 8,5 Consensus target price (원) 84, Difference from consensus (%) (4.8) 214 215P 216E 217E 145 152 175 2 영업이익 (십억원) 11 3 8 1 순이익 (십억원)
More information이녹스첨단소재 [27229] 내후년까지보인다. 목표주가상향이녹스첨단소재에대한목표주가를 11, 원으로 3% 상향하며투자의견 Buy를유지한다. 목표주가는분할신설법인이녹스첨단소재의실적이온기로인식되는내년예상 EPS대비 PER 18.5x. 이다. 대형 OLED 소재고성장세가이어
이녹스첨단소재 27229 Buy TP 11, 원 유지 상향 현재가 (9/26) 77,5 원 액면가 ( 원 ) 5 원 52 주최고가 ( 보통주 ) 82,2 원 52 주최저가 ( 보통주 ) 64,7 원 KOSPI (9/26) 2,374.32p KOSDAQ (9/26) 642.4p 자본금 억원 시가총액 6,68 억원 발행주식수 ( 보통주 ) 862 만주 발행주식수
More information0904fc52803e572c
212. 4. 24 기업분석 (5619/매수) 디스플레이 상반기 부진은 하반기에 보상된다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7,원으로 13% 하향 조정 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지만 목표주가는 7,원으로 13% 하향 조정한다.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하는 이유는 삼성디스플레이와 SMD 합병에 따른 발주 지 연으로 12~13년 EPS를 각각 13%, 18% 하향
More information의 1Q16 연결 기준 실적 Review (단위: 십억원, %, %p) 률 률 1Q16P 4Q15 QoQ 1Q15 YoY KB추정치 컨센서스 313.5 385. (18.6) 8.9 12.1 (26.3) 29 32.1 (2.1) 3.2 9.2 (2.9) 9.5 (6.3)
방송부문의 견조한 성장성 확인 216.5.11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12,원 (유지) 64.2 현재가 (5/1, 원) 73,1 Consensus target price (원) 96, Difference from consensus (%) 25. 215 216E 217E 218E 1,347 1,515 1,587 1,662 (십억원) 53 8 86 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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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Brief 213. 11. 8 Buy NHN엔터테인먼트(18171) 3Q Review : 규제리스크 vs. 모바일 성장 Analyst 김동희(639-4591) 목표주가(6개월) 16,원 현재주가(11.7) : 13,원 소속업종 서비스업 시가총액(11.7) : 15,62억원 평균거래대금(6일) 61.4억원 외국인지분율 25.46% 예상EPS(전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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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Report 하나투어 3913 Trading Buy TP 11, 원 Company Data 하향 하향 현재가 (3/29) 9,6 원 액면가 ( 원 ) 5 원 52 주최고가 ( 보통주 ) 187,5 원 52 주최저가 ( 보통주 ) 82,3 원 KOSPI (3/29) 1,994.91p KOSDAQ (3/29) 686.5p 자본금 58 억원 시가총액
More information인터넷산업 클라우드게이밍 : 통신세대전환과콘텐츠소비형태변화 KT Valuation 바닥구간 Buy TP 31,000 원 상향 유지 현재가 (03/25) 27,850 원 액면가 ( 원 ) 5,000 원 52 주최고가 ( 보통주 ) 31,150 원 52 주최저
KT Valuation 바닥구간 Buy TP 31, 원 상향 유지 현재가 (3/25) 27,85 원 액면가 ( 원 ) 5, 원 52 주최고가 ( 보통주 ) 31,15 원 52 주최저가 ( 보통주 ) 26,7 원 KOSPI (3/25) 2,144.86p KOSDAQ (3/25) 727.21p 자본금 15,645 억원 시가총액 72,7 억원 발행주식수 ( 보통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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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Note 216. 4. 6 한전KPS(516) BUY / TP 9,원 운송/유틸리티/조선 Analyst 강동진 Jr. Analyst 윤소정 2) 3787-2228 2) 3787-2473 dongjin.kang@hmcib.com sjyoon@hmcib.com 2H16 실적 모멘텀 및 UAE 정비 수주로 주가 회복 기대 현재주가 (4/5) 상승여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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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산업 [3 월상반월 ] LCD 패널가격동향 Witsview,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발표 : 2월하반월대비 -0.3% 하락시장조사기관인 Witsview 가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을발표하였다. TV, 모니터, 노트PC 용 LCD패널평균가격은지난 2월하반월대비 -0.3% 로하락세를이어갔지만, 하락의폭은감소했다. TV패널중에서중국내수요비중이높은 32인치의가격은춘절이후의재고조정영향으로지속적으로하락하고있고,
More informationContents 1. 오프라인 유통산업의 정확한 이해가 필요 3 2. 오프라인 유통업체 성장 정체는 구조적인 현상 6 1) 출점을 통한 성장 모델의 한계 2) 합리적 소비 확산 3) 일부 제품군 로열티 하락이 가져오는 현상 3. 시장에서 우려한 성장성 둔화는 제한될 전
Industry Research 2014.04.21 유통산업 전망 보고서 오해와 진실에 관한 유통산업 이야기 남성현(유통담당 연구원) 6933-7194 gone267@heungkuksec.co.kr 오프라인 유통업체 성장성 둔화는 구조적인 현상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의 성장성은 둔화. 일부에서는 채널다변화에 따른 오프라 인 잠식효과 영향이 클 것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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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1510) 엔터테인먼트 Results Comment 2015.3.5 (Maintain) 매수 목표주가(원,12M) 46,000 현재주가(15/03/04,원) 34,900 상승여력 32% 영업이익(14P,십억원) 34 Consensus 영업이익(14,십억원) 39 EPS 성장률(14P,%) -89.8 MKT EPS 성장률(14F,%) -2.0 P/E(14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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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 년 6 월 21 일 I Equity Research 우려에도호실적지속 2Q18 Preview: 영업이익 5.2조원으로상향 SK하이닉스의 18년 2분기매출액은 1.14 조원 (YoY +52%, QoQ +16%), 영업이익 5.2조원 (YoY +71%, QoQ +19%) 으로전망한다. 하나금융투자는 SK하이닉스의 18년 2분기 DRAM bit 출하가이던스
More information아이콘트롤스 4분기가 기다려진다 (039570)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42,000원 (유지) 3Q16 매출액 -9.4% YoY, 영업이익 +15.2% YoY 현대산업 입주물량 증가에 따라 스마트홈 고마진세 지속 IBS 수주 확대에 따라
4분기가 기다려진다 2016.10.28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42,000원 (유지) 3Q16 매출액 -9.4% YoY, 영업이익 +15.2% YoY 현대산업 입주물량 증가에 따라 스마트홈 고마진세 지속 IBS 수주 확대에 따라 4분기 매출액 성장률 37.5% QoQ 기대 시장 컨센서스 대비 매출액은 15.2% 하회, 영업이익 7.9% 상회 의 연결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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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년 7 월 26 일 (034220) LCD 가격하락 vs. OLED 기대감 매수 ( 유지 ) 주가 (7 월 25 일 ) 32,800 원 목표주가 40,000 원 ( 하향 ) 상승여력 22.0% 2분기영업이익 8,040 억원 (-21.7% QoQ) 으로컨센서스하회 2017년영업이익 3.06 조원으로기존추정치 (3.5조원) 대비 14% 하회할전망 2019년
More information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2/7) 매수 ( 유지 ) 510,000 원 409,000 원 KOSPI (2/7) 2,396.56pt 시가
인터넷 / 게임 218. 2. 8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2) 6915-5653 khk5994@ibks.com 목표주가 현재가 (2/7) 매수 ( 유지 ) 51, 원 49, 원 KOSPI (2/7) 2,396.56pt 시가총액 8,973 십억원 발행주식수 21,939 천주 액면가 원 52주 최고가 488, 원 최저가 263, 원 6일일평균거래대금
More information2013년 0월 0일
219 년 8 월 7 일 I Equity Research 와이솔 (12299) RF 모듈이발목잡다 2Q19 Preview: 영업이익 89억원으로전망와이솔의 19년 2분기매출액은 1,133 억원 (YoY -2%, QoQ +2%), 영업이익은 9억원 (YoY -37%, QoQ +35%) 으로전망한다. 이는컨센서스매출액 1,132 억원에부합하고, 영업이익 122억원을하회한다.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K_01_03.docx
엔씨소프트 (036570) 4Q preview - 강력한 모바일 신작 모멘텀 4분기 매출액은 시장 컨센서스와 유사한 2,403억원이 예상되나, 야구단 관련 영업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13.9% 하회할 전망 블소 모바일 중국에서 1분기 출시 예정. 바이두 검색지수 기반의 유저 관심도는 TOP 수준 게임 만큼은 아니나, 유저 피드백은 긍정적인 만큼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KPX\304\311\271\314\304\256\(\277\302\266\363\300\316\))
217 년 7 월 12 일 KPX 케미칼 (2) 기업분석 Mid-Small Cap 안정성 & 성장성겸비 Analyst 정홍식 2 3779 8688 hsjeong@ebestsec.co.kr Buy(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9, 원 65, 원 상회부합하회 Stock Data KOSPI (7/11)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2,396.pt 3,175
More information0904fc528054624b
(518) 214년 1Q가 매수 시기 음식료 Company Update 213. 11. 11 (Maintain) Trading Buy 213년 3Q 매출, 이익 모두 부진 빙그레는 213년 3Q에 매출액 정체, 영업이익 16% 정도 감소할 전망이다. 실적 부진은 아 이스크림 판매 부진과 우유가격 인상 지연 때문이다. 아이스크림(매출비중 38%) 부진은 여 름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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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Note 215. 7. 6 현대위아 (1121) BUY / TP 145, 원 자동차 / 부품 Analyst 이명훈 2) 3787-2639 mhlee@hmcib.com 중국시장부진으로실적전망하향 현재주가 (7/3) 97,3원상승여력 49.% 시가총액 2,646십억원발행주식수 27,195 천주자본금 / 액면가 143 십억원 /5,원 52 주최고가
More information2017 년 10 월 27 일 I Equity Research SK 하이닉스 (000660) 실적만으로설명이가능하다 3Q17 Review: 영업이익 3.74조원으로컨센서스부합 SK하이닉스의 17년 3분기매출액은 8.1조원 (YoY +91%, QoQ +21%), 영업이익
217 년 1 월 27 일 I Equity Research 실적만으로설명이가능하다 3Q17 Review: 영업이익 3.74조원으로컨센서스부합 SK하이닉스의 17년 3분기매출액은 8.1조원 (YoY +91%, QoQ +21%), 영업이익은 3.74조원 (YoY +415%, QoQ +23%) 으로컨센서스에부합하는실적을달성했다. DRAM 은서버향제품의수요강세가지속되는가운데모바일향제품의계절적수요증가로인해가격이전분기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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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Note 218.. 14 파라다이스 (3423) BUY / TP 28, 원 여행 / 카지노 / 엔터 / 스몰캡 Analyst 유성만 2) 3787-274 airrio@hmcib.com 1 분기흑자전환 현재주가 (/11) 상승여력 2,3원 37.6% 시가총액발행주식수자본금 / 액면가 1,81 십억원 9,943천주 47 십억원 / 원 2 주최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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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Report 18.. 1 현대미포조선 (16) BUY / TP 1, 원 Analyst 배세진 ) 787-57 sjbae@hmcib.com 18 년 MR 탱커발주증가지속 현재주가 (/9) 14,원 상승여력 17.% 시가총액,8십억원 발행주식수,천주 자본금 / 액면가 1 십억원 /5, 원 5 주최고가 / 최저가 1,원 /58,8원 일평균거래대금 (6
More information2014 년 12 월 5 일선데이토즈 (123420) Equity Research Update 국내퍼즐게임의최강자, 글로벌게임사로의도약!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31,000 원으로상향조정 국내에치중했던매출구조에서신작게임의글로벌출시를 통해글로벌게임사로발돋움하고있
214 년 12 월 5 일선데이토즈 (12342) Equity Research Update 국내퍼즐게임의최강자, 글로벌게임사로의도약!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31, 원으로상향조정 국내에치중했던매출구조에서신작게임의글로벌출시를 통해글로벌게임사로발돋움하고있는선데이토즈에대해 투자의견 BUY 를유지하고, 목표주가를 31, 원으로상향 조정한다. 하반기최대기대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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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9.03 YUHWA Securities Research 나우콤 (A067160) 나우콤의 기업가치, 유튜브에 컴투스를 더하다 BUY(유지) 목표주가(원) 18,000 현재주가(원) 10,800 상승여력(%) 66.7 KOSPI 지수 1,905.12 KOSDAQ 지수 508.35 시가총액(억원) 993 자본금(억원) 45 액면가(원) 500 발행주식수(만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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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장비/전자부품 (비중 확대/Maintain) 단말기/부품 Issue Comment 215.6.29 삼성전자 2Q15 스마트폰 추정 판매수량 8천4백만대에서 7천5백만대로 1.7% 하향 수량 감소 영향으로 부품 업체 옥석 가리기 가속화 전망 무선충전/삼성페이 효과가 큰 아모텍에 주목 필요 [통신장비/전자부품] 박원재 2-768-3372 william.park@dwsec.com
More information목표주가산정 (SOTPs 방식 ) 사업부 2018F EBITDA EV/EBITDA 가치 비고 영업가치 디스플레이 6, ,739 삼성전자 3배에 10% 할인 ( 십억원 ) 합계 16,739 구분 2018F 가치 순차입금 현금 2,429 2,429 ( 십억
2017 년 8 월 25 일 (034220) TV 산업의빅뱅 : 소니 OLED TV 런칭성공 매수 ( 유지 ) 주가 (8 월 24 일 ) 30,400 원 목표주가 원 ( 유지 ) 2 분기소니 TV 영업이익률이삼성전자와 LG 전자를추월 2018 년 2 분기영업이익반등전망 목표주가 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상승여력 31.6% 소현철 (02) 3772-1594 johnsoh@shinha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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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2640) 유무선통신 Results Comment 2016.4.28 (Maintain) 매수 목표주가(원,12M) 14,000 현재주가(16/04/27,원) 11,100 상승여력 26% 영업이익(,십억원) 685 Consensus 영업이익(,십억원) 686 EPS 성장률(,%) 19.5 MKT EPS 성장률(,%) 14.3 P/E(,x) 11.5 M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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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5. 5. 13 Company Update (7834) 1Q review: 비용 증가하나 신작 모멘텀 유효 WHAT S THE STORY? Event: 전분기대비 11.9% 매출 증가에도 불구, 마케팅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1% 감소한 356억원을 기록, 컨센서스를 12.2% 하회함. Impact: 서머너즈워 관련 마케팅 활동은 당분간 지속되리라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_OLED-편집2
OLED 산업 OLED 삼성SDI 모두가 외면할 때 진정한 매수기회가 온다 (64) BUY(Maintain) 2분기부터 갤럭시S4 효과 극대화 주가(4/5) 127,원 1분기 비수기를 지나 2분기부터 신제품 효과가 극대화 목표주가 2,원 될 것이다. 주력인 2차전지 사업부의 영업이익(률)은 1 주력인 소형 2차전지 사업은 1분기 비수기 분기 674억원(7.8%)에서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HMC_Companynote_Interpark_170219
Company Note 8.. 9 인터파크 (879) BUY / TP, 원 여행 / 카지노 / 엔터 / 스몰캡 Analyst 유성만 ) 3787-7 airrio@hmcib.com 분기어닝쇼크 현재주가 (/) 상승여력 9,원 6.% 시가총액발행주식수자본금 / 액면가 3십억원 33,천주 7 십억원 / 원 주최고가 / 최저가 3,3원 /8,원 일평균거래대금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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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il (010950/KS 매수( 유지 ) T.P 100,000 원 ( 하향 )) 이익과투자모두좋지못한타이밍 2Q19 영업이익추정치는 -273 억원으로서컨센서스를크게하회할것으로예상함. 정유는유가하락 / 정제마진약세가나타났고, 화학에서도 PX 의지속적인가격하락이악재로작용하였음. 차후주가의방향성을보더라도중국발공급과잉속에정유 / 화학모두실적회복이쉽지않고, 게다가최근연이은화학투자의타이밍이좋지못한만큼,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NICE\(\277\302\266\363\300\316\) - 2Q18 Review)
2018 년 8 월 17 일 NICE (034310) 기업분석 Mid-Small Cap 2Q18 Review: OP +23.5% YoY Analyst 정홍식 02 3779 8688 hsjeong@ebestsec.co.kr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25,000 원 16,500 원 상회부합하회 Stock Data KOSPI (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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