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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FRS,.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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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Microsoft Word K_01_08.docx

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Microsoft Word _1

K-IFRS,. 2013, , 2, 3,.,.. 2

재무상태표 (Statements of Financial Position) Ⅱ. 부채 (Liabilities) 1. 당기손익인식금융부채 (Financial liabilities at fair value through profit or loss) 2. 예수부채 (Depos

Microsoft PowerPoint - KTNG_13.4Q_IR_kor_ _final

Industry_FULL_2010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6 2Q16 3Q16 4Q16 1Q17P 2Q17E 3Q17E 4Q17E E 2017E 출하면적 ['000m 2 ] 9,483 9,962 10,859 10,766 10,067 10,213 10

포괄손익계산서 (Statements of comprehensive income) Ⅵ. 중단영업이익 (Net income from discontinued operations ) Ⅶ. 당기순이익 (Net Income) , ,298 ( 대손준비금반영후

2016년 상반기 게임 사업부문 긍정적 모멘텀 기대 마블TsumTsum의 일본시장 성공 기대 - 2분기 중 미국 및 글로벌 출시 예정 지난해 하반기 이후 NHN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 게임 성과는 상당히 양호한 수준 이다. 출시된 지 2년이 지난 라인TsumTsum 는 지

NHN 엔터테인먼트 (18171) [ 한화리서치 ] [ 표1] NHN 엔터테인머트의분기및연간실적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E 2Q18E 3Q18E 4Q18E E 매출액

Standard title slide

투자의견 Buy 상향및 목표주가 72, 원으로상향 217년상반기게임사업모멘텀이약화될것이란당초예상과달리 라인디즈니쯔무쯔무 가다시일본앱스토어매출순위상위권을회복하였고, 신규게임 컴파스 도일본에서양호한성과를거두고있어모바일매출이성장할것으로기대한다. 또한, 국내웹보드게임매출이크게

Microsoft Word _NHN엔터테인먼트_1_

Microsoft PowerPoint - 2Q09_Earnings PT_Kor [호환 모드]

슬라이드 1

Microsoft Word

Microsoft Word - I001_UNIT_ _ doc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6 2Q16 3Q16 4Q16 1Q17E 2Q17E 3Q17E 4Q17E E 출하면적 ['000m 2 ] 9,483 9,962 10,859 10,945 10,339 10,522 11,

엔터테인먼트 (18171.KS) 엔터테인먼트 (18171.KS) 매수 ( 신규 ) 결제 / 광고등비게임매출증가 결제 / 광고, 커머스등비게임부문매출증가세. 결제 / 광고매출은 분기 부터반영되기시작한 한국사이버결제의사업호조와페이코매출 확대로성장세를보이고있음. PC 게임의

(Microsoft Word - NHN\277\243\305\315\305\327\300\316\270\325\306\256_Online New_180514)

NHNEnt_CompanyProfile_KR 2017상반기update.pdf

신영증권 f

Microsoft Word - In-DepthReport-CompanyAnalysisIFRS1250-A doc

Microsoft Word docx

(Microsoft Word - NHN\277\243\305\315\305\327\300\316\270\325\306\256_Online New_180212)

Company Brief 그림 1 NHNE 의주가및거래량 - 7 월초이후 23.4% 하락 ( 원 ) 9, 75, 6, 45, 3, 15, 거래량 ( 우 ) 주가 ( 천주 ) '17.1 '17.2 '17.3 '17.4 '17.5 '17.6 '17.7

Microsoft Word _NHN_note.docx

게임부문의양호한성과로 1 분기실적은시장예상치를상회 표 1. NHN 엔터테인먼트의 1 분기잠정실적 ( 단위 : 백만원 ) 1Q16 4Q16 1Q17P QoQ(%) YoY(%) 추정치 차이 (%) 총매출액 203, , ,683 (3.4)

Microsoft Word K_01_15.docx

(강의자료)구매단가 절감 전략 및 예상효과

Microsoft PowerPoint - 3Q09ptkor [호환 모드]

(Microsoft Word - NHN\277\243\305\315\305\327\300\316\270\325\306\256_Online New_170315)

Microsoft Word - HMC_Company_Note_Petasys_ doc

Microsoft PowerPoint - 4Q09_KOR

한화테크윈 1분기 실적 요약 1Q15 2Q15 3Q15 4Q15 1Q16P QoQ YoY 키움증권 차이 추정치 (실제/추정) 매출액 6,22 6,72 6,48 7,56 6, % 6.7% 6,77 5.7% 항공방산 3,592 4,24 4,373 5,495 4,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P 2Q18E 3Q18E 4Q18E P 2018E 출하면적 ['000m 2 ] 10,067 10,183 10,315 11,037 10,078 10,492

Microsoft Word K_01_04.docx

0904fc52803f4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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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Update Outperform(Maintain) 목표주가 : 23,000원주가 (4/24): 19,900원시가총액 : 71,205억원 LG 디스플레이 (034220) 중소형과대형, 결단이필요한때 Stock Data KOSPI (4/

자동차 / 기계 Company Update Analyst 이상현 02) 목표주가 현재가 (2/20) 매수 ( 유지 ) 45,000 원 32,650 원 KOSPI (2/20) 2,229.76

(Microsoft Word - NHN\277\243\305\315\305\327\300\316\270\325\306\256_Online New_171113)


이슈코멘트 BUY(Maintain) 목표주가 : 1,950,000원주가 (10/11): 1,545,000원시가총액 : 2,430,119억원 삼성전자 (005930) 노트 7 판매중단, 반도체이익감소는 -1% 수준 Stock Data KOSPI (

(Microsoft Word - Online_\261\342\276\367_NHN\277\243\305\315\305\327\300\316\270\325\306\256_151015)

Microsoft Word 인터넷몬슬리.docx

2분기 잠정 실적과 컨센서스 비교 2Q14 (억원) 변동률 (%) 잠정실적 예상치 컨센서스 예상치 대비 컨센서스 대비 YoY 매출액 11,768 12,333 11, 영업이익 1,723 1,653 1, 세전이익

2013년 0월 0일

<4D F736F F D BBEFBFB5C0FCC0DA2028BFC2B6F3C0CE29>

Company Note LG 전자 (066570) BUY / TP 81,000 원 반도체 / 가전, 전자부품 Analyst 노근창 02) TV 수익성이나빠질때가매수적기 현재주가 (1/29) 상승

동양생명 실적 전망 (단위: 십억원, 원, 배, %) CY213 (13.1~12 월) CY214 CY215E CY216F 수입보험료 - 수정 후 4,316 4,26 4,322 4,581 - 수정 전 4,324 4,584 - 변동률 순이익 - 수정 후 18

Microsoft Word _ doc

2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E 1Q18E 2Q18E 3Q18E 4Q18E E 2018E 출하면적 ['000m 2 ] 10,067 10,183 10,315 11,037 10,016 10,139

Microsoft Word be5c8038f633.docx

분 기 보 고 서 (제 3 기) 사업연도 2015년 01월 01일 2015년 09월 30일 부터 까지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귀중 2015년 11월 16일 제출대상법인 유형 : 면제사유발생 : 주권상장법인 해당사항 없음 회 사 명 : 엔에이치엔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 대 표

표 1. LG화학의 분기별 실적 추정 (십억원,%,%p,달러/배럴,원/달러) 213F 214F 1Q13 증감률 1Q 2Q 3Q 4Q 1Q 2Q 3Q 4Q QoQ YoY F 214F 매출액 전체 5,72.6 5, ,21. 6, ,13.4

0904fc52803dc24f

슬라이드 1

Microsoft Word docx

(Microsoft Word - \261\342\276\367\272\320\274\256_KT&G_170728_FINAL)

0904fc b

(Microsoft Word \306\333\275\303\275\272\(\277\302\266\363\300\316\))

실적 Review BUY(Maintain) 목표주가 : 2,100,000원주가 (1/24): 1,908,000원시가총액 : 2,996,376억원 삼성전자 (005930) 2017 년영업이익 36 조원전망 Stock Data KOSPI (1/24)

Company Update BUY(Maintain) 목표주가 : 95,000원주가 (9/11): 73,800원시가총액 : 537,266억원 SK 하이닉스 (000660) Take me to a higher place Stock Data KOSPI

Company Brief 그림 1 NHNE 의기업가치 분할상장이후 De-rating, 이제본격재평가의시점 ( 십억원 ) 2, 1,5 거래량 ( 우 ) 시가총액 ( 천주 ) 8 6 1, 자료 :

Microsoft Word - HMC_Company_Mando_ doc

음식료 Company Update Analyst 김태현 02) 목표주가 현재가 (6/27) 매수 ( 유지 ) 140,000 원 116,000 원 KOSPI (6/27) 2,391.95pt 시가총액

C O M P A N Y N O T E 기아자동차삼영전자 ( ) (000270) < 표1> POSCO 2016 년 1분기별도예상실적 ( 단위 : 십억원 ) 분기실적 증감률 컨센서스 1Q16F 1Q15 4Q15 (YoY) (QoQ) 1Q16F 대비 매출

<4D F736F F D204F6E6C696E655FB1E2BEF75FC7D1B1B9BBE7C0CCB9F6B0E1C1A65F >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 3Q18E 4Q18E E 출하면적 ['000m 2 ] 10,067 10,183 10,315 11,037 10,078 10,264 10,

SBS콘텐츠허브(4614) <표 1> 분기별 실적 추이 및 전망 (단위: 십억원, %) 1Q12 2Q12 3Q12 4Q12 1Q13 2Q13 3Q13P 4Q13F (%, YoY) (%, QoQ) 매출액

BuzzAd Optimizer Proposal for partner 1

Microsoft Word doc

Microsoft Word - HMC_Company_Note_KoreaCircuit_ doc

자동차 / 기계 Company Update Analyst 이상현 02) 목표주가 현재가 (5/21) 매수 ( 유지 ) 335,000 원 241,500 원 KOSPI (5/21) 2,465.

Microsoft Word - Preview_Techwin_160331

Microsoft Word docx

Microsoft Word SK C&C_표3 수정.doc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E 2Q18E 3Q18E 4Q18E E 출하면적 ['000m 2 ] 10,067 10,183 10,315 11,037 10,006 10,131 1

1분기 실적 컨센서스 충족 추정 영업이익 성장률 17% 기대 아모레그룹의 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7,128억원(+18.6%, y-y) 과 3,753억원(+17.0%, y-y)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충족시킬 것으로 추정된다. 이익 기여도가 86%에 달하는

Standard title slide

Company Brief NHN 엔터테인먼트, 216 년주가 회복 NHN엔터테인먼트의주가는 213년분할이후 49.7% 하락, 216년에는 13.7% 상승하며 회복 이진행중이다. 그이유는 1) 웹보드를비롯한게임사업의실적개선, 2) 페이코 관련마케팅비축소로영업비용효율화,

C O M P A N Y N O T E 기아자동차삼영전자 ( 6 8 ) (7) < 표 1> 실적추정변경사항 ( 십억원 ) 변경후변경전 1Q1F Q1F 3Q1F 4Q1F 1F 16F 1Q1F Q1F 3Q1F 4Q1F 1F 16F DRAM Bit Growth -.1%.4%

Microsoft Word - 삼성SDI_JMH_ _3QReview.doc

SK증권 f

Standard title slide

Transcription:

1Q17 실적요약주요서비스 - HANGAME - PAYCO - COMICO Appendix 2

1Q17 실적요약 증감율 ( 백만원 ) 1Q17 Y/Y Q/Q 1Q16 4Q16 매출 226,683 11.3% -3.4% 203,618 234,688 게임매출 126,577 4.2% 7.5% 121,467 117,746 모바일 70,970-2.4% 4.9% 72,695 67,673 PC 55,608 14.0% 11.1% 48,773 50,073 기타매출 100,105 21.9% -14.4% 82,151 116,942 커머스 38,270-0.9% -22.3% 38,619 49,226 엔터테인먼트 29,767 70.5% 9.2% 17,459 27,267 기술 22,098 14.7% -26.0% 19,258 29,862 기타 9,971 46.3% -5.8% 6,816 10,587 영업비용 217,453 11.8% -5.5% 194,421 230,134 지급수수료 97,494 13.1% -7.2% 86,216 105,087 인건비 68,637 11.5% -5.0% 61,548 72,213 광고선전비 20,437 52.8% 6.6% 13,375 19,167 감가상각비 8,227-11.4% -12.8% 9,283 9,433 통신비 5,720-13.9% -2.2% 6,640 5,851 기타영업비 16,938-2.4% -7.9% 17,359 18,384 영업이익 9,230 0.4% 102.7% 9,197 4,554 영업이익률 4.1% -0.4%p 2.1%p 4.5% 1.9% 영업외수익 21,812-28.0% 47.9% 30,304 14,745 영업외비용 10,106 49.1% -86.1% 6,780 72,763 법인세차감전순이익 20,936-36.0% 흑자전환 32,721-53,464 법인세비용 8,891 8.2% 8,215-4,817 당기순이익 12,045-50.8% 흑자전환 24,506-48,648 당기순이익률 5.3% -6.7%p 26.0%p 12.0% -20.7% [ 매출 ] Y/Y 11.3% 증가, Q/Q 3.4% 감소한 2,267억원기록 [ 모바일 ] 프렌즈팝 for Kakao, LINE디즈니쯔무쯔무 등주요작하락에 Y/Y 2.4% 감소주요게임의견조한매출기여속에일본신작 컴파스 의매출기여로 Q/Q 4.9% 증가 [PC] PC 게임의부진이지속되었으나웹보드게임의게임성개선노력과계절적성수기효과로 Y/Y 14.0%, Q/Q 11.1% 확대 [ 기타 ] 엔터테인먼트사업호조로 Y/Y 21.9% 증가했으나커머스연말성수기효과소멸로 Q/Q 14.4% 감소 [ 영업비용 ] Y/Y 11.8% 증가, Q/Q 5.5% 감소한 2,175억원기록 [ 지급수수료 ] 게임매출증가로인한연동수수료확대로 Y/Y 13.1% 증가커머스매출감소에따른매출원가하락으로 Q/Q 7.2% 감소 [ 인건비 ] 전분기발생한일시적인상여지급기저효과로 Q/Q 5.0% 감소 [ 광고선전비 ] 페이코프로모션및매체광고영향으로 Y/Y 52.8%, Q/Q 6.6% 증가 [ 감가상각비 ] 일부유형자산에대한감가상각종료로 Y/Y 11.4%, Q/Q 12.8% 감소 [ 통신비 ] 일본법인의 IDC 등통신비용효율화를통해 Y/Y 13.9%, Q/Q 2.2% 감소 [ 영업이익 ] 게임매출상승과인건비및지급수수료감소로영업이익개선되며 Y/Y 0.4%, Q/Q 102.7% 증가한 92억원기록 [ 순이익 ] 일시적으로반영된매도가능금융자산처분이익기저효과로 Y/Y 50.8% 감소일부매도가능금융차산처분효과와전분기매도가능금융자산에대한손상차손인식소멸로 Q/Q 흑자전환 3

주요서비스 모바일 & PC 게임 간편결제 모바일웹툰 4

IP x Collaboration IP Disney, LINE, Kakao 등유명 IP 를활용한게임라인업확장 [ 라인프렌즈 ] [ 카카오프렌즈 ] [ 요괴워치 ] [ 앵그리버드 ] Collaboration 글로벌유명캐릭터와콜라보레이션 [ 길티기어 ] [ 킹오브파이터 ] [RWBY] [DEEMO] 5

주요게임 Global Japan Korea LINE Disney Tsum Tsum LINE Disney Tsum Tsum Crusader Quest LINE POP 2 Compass Yokai Watch Puni Puni Hangame Poker 출시 : 2014 년 1 월 PUZZLE 출시 : 2014 년 11 월 PUZZLE RPG 출시 : 2014 년 11 월 PUZZLE 출시 : 2016 년 12 월 RTS & PvP 출시 : 2015 년 10 월 PUZZLE PC 출시 : 1999 년모바일출시 : 2014 년 4 월 CARD 6

주요신작 2017 년하반기출시예정 서머너즈클래시 PvP / Global 크리티컬옵스 FPS / Asia 툰팝 with NAVER Webtoon Global Movie IP PUZZLE / Korea 퀸 RPG / Global PUZZLE RPG / Global 7

웹보드규제 2014년 2월 2016년 3월향후전략 2018 년 2 년간유효한웹보드게임규제시행 규제수정및시행 신규게임추가신규게임 / 기능추가로게임성증대 2017 년 4 분기웹보드게임규제에대한재검토및논의정부와의적극적인협조 주요규제내용회당베팅금액한도 3 만원일 10 만원손실시 24 시간접속제한게임상대선택금지 ( 랜덤매칭도입 ) 주요수정내용회당베팅금액한도 3 만원 5 만원월결제한도 30 만원 50 만원게임상대선택금지 소액방허용 모바일버전활성화 한게임신맞고, 모바일활성화위해 PC 서비스와재화연동완료 2018 년 1 분기규제관련변동사항확정및시행 사업적영향규제로인한게임성저하로유저이탈및매출급락 사업적영향규제완화로인한매출및수익성개선기대 8

서비스현황 누적거래규모 1.5 조원 (17 년 4 월기준 ) 월간거래규모 1,500 억원 (17 년 4 월기준 ) 17 년 4 월거래규모 Y/Y +330% 17 년 4 월거래건수 Y/Y +270% 1.5 조원 1 조원 총가입자 6,500,000 명 (17 년 4 월기준 ) 총이용자 6,100,000 명 (17 년 4 월기준 ) 이용자분석여 65% : 남 35% 20 ~ 30 대비중 73% (17 년 5 월기준 ) 2 천억원 2015 년 8 월 12 월 2016 년 3 월 6 월 9 월 12 월 2017 년 4 월 9

서비스현황 온라인서비스 10 만개온라인가맹점확보 대형오픈마켓등확대예정 ( 신용카드결제창공유 ) 오프라인서비스 X 12 만개오프라인스토어확보 유통및프랜차이즈로확대예정 PAYCO 동글확대는선별적으로진행 10

소비 & 금융허브 - 간편결제 ( 신용카드 / 계좌 / 휴대폰 / 포인트 ) - 간편송금 - ATM입출금서비스 - 금융제휴카드 - 페이코포인트 - 페이코상품권 - 페이코카드 - 멤버쉽포인트교환 - 기프티콘 & 상품검색 (2017년하반기예정 ) ++ 추가확대예정 11

PAYCO 기반사업모델 PAYCO 간편결제서비스와연동되는금융채널링사업과 PAYCO 와게임등 NHN 엔터그룹의다양한서비스를통한 양질의 BIG Data 와최고수준의 *DMP 기술력을바탕으로한마케팅플랫폼사업확장모색 PAYCO 간편결제 금융채널링 PAYCO 결제정보와금융기관연계를통한 소비생활에적합한금융서비스제공 (2017 년하반기도입예정 ) BIG Data & DMP 기술기반 Marketing Platform Target Marketing 주요온 & 오프라인가맹점과마케팅협업 PAYCO 마케팅효과및비용절감제고 Targeting AD * DMP : Data Management Platform 오디언스분석과모델링을통한 Performance AD, 동영상광고사업 12

일본이용자 1 위모바일웹툰 MAU 300 만 + 출시 : 13 년 10 월상용화 : 16 년 12 월 + = 출시 : 14 년 6 월 출시 : 14 년 10 월 출시 : 15 년 3 월 상용화 : 17 년 5 월 상용화 : 15 년 1 월 상용화 : 17 년 3 월 수익모델 코미코매출추이 유료컨텐츠 미리보기, 만화, 프리미엄컨텐츠등, 본격적인수익화진행 인앱광고 이용자기반과플랫폼을활용한인앱광고출시계획 모바일게임 코미코인기캐릭터활용모바일게임자체개발 17 년하반기출시예정 1Q16 2Q16 3Q16 4Q16 1Q17 13

/ 회사정보 지분구조 주요사항 상장시장 KOSPI 종목코드 181710 KS 개인등기타 29.4% 상장주식수 이준호및 특수관계인 47.6% 19,565,025 주 ( 자사주 356,210 주 ) 인력현황 (2017 년 3 월말기준 ) 해외기관 13.4% 자사주 1.8% 국내기관 7.8% 3,896 명 ( 연결기준 ) 838 (NHN 엔터테인먼트 ) 본사위치 성남시분당구대왕판교로 645 번길 16 NHN 엔터테인먼트플레이뮤지엄 2017 년 5 월기준국내기관투자자및개인투자자지분율은내부추정치임 14

/ Targeting AD 현황 양질의유저데이터를기반으로이용자, 광고주, 플랫폼에최적화된광고서비스 15년 9월, 실시간비딩및타겟팅기반의온라인광고거래플랫폼 TOAST exchange 출시 16년 11월, 웹로그분석 1위브랜드 ACE 와일원화하여서비스재탄생 17년 3월, 500 여개의광고주와 10,000 여개의매체보유 광고주 대행사랩사 DSP ADX SSP 매체 Web, App DMP Ad Exchange: 다수의 Ad Network 를연결하여인벤토리확보및거래유동성을키운광고플랫폼 DSP: Ad Exchange 를통해광고주에게맞는매체를찾아광고할수있도록하는플랫폼 DMP: DSP 가타겟유저인지판단할수있도록해당타겟유저를조회해주는데이터제공역할 SSP: 매체입장에서다양한광고주를상대하고수익성을극대화하도록도와주는플랫폼 15

/ Programmatic Ad 시장 미국 Programmatic DA * 시장 일본 Programmatic DA * 시장 ( 십억달러 ) ( 십억엔 ) Desktop Mobile 27.5 77% Desktop Mobile 248 266 62% 22.1 70% 188 226 55% 58% 15.8 61% 15.5 21.2 90 48% 124 145 164 10.3 4.4 43% 9.7 52% 45% 42% 38% 57% 39% 30% 23% 98 102 103 102 5.9 6.1 6.6 6.3 2014 2015 2016 2017 2014 2015 2016 2017 ( 출처 : emarketer) ( 출처 : emarketer) *DA: Display Ad 16

/ 주요계열회사 컨텐츠 ( 게임, 웹툰, 음원 ) 이커머스 결제 광고 NHN PlayArt (100%) NHN COMICO (100%) NHN Hangame (100%) NHN Entertainment USA (100%) NHN PIXELCUBE (100%) NHN 629 (100%) NHN BLACKPICK (100%) NHN STARFISH (100%) BUGS (41%) 104200 KS Critical Force (20%) NHN PAYCO (100%) NHN Korea Cyber Payment (37%) 060250 KS KG Inicis (5%) 035600 KS NHN TICKETLINK (100%) TMONET (24%) Ticket Monster (2.7%) 기타 ( 신사업, 투자 ) NHN Godosoft (100%) Accommate Holdings (59%) Bee3Stars (58%) NHN wetoo (100%) Fashion POP (63%) NHN Investment (100%) NHN Techorus (100%) NHN GOODFRIENDS (100%) K-Innovation (100%) PNP Secure (70%) PIOLINK (29%) 170790 KS UBIVELOX (8.8%) 089850 KS Devsisters (16%) 194480 KS Thumb Age (5.5%) 208640 KS NHN Entertainment AD (100%) NHN TX (Toast exchange) (100%) NHN D&T (Data & Technology) (100%) Mocoplex (10%) Incross (11%) 216050 KS 17

/ 재무제표 부문별매출추이 ( 백만원 ) 1Q14 2Q14 3Q14 4Q14 1Q15 2Q15 3Q15 4Q15 1Q16 2Q16 3Q16 4Q16 1Q17 매출 152,128 119,798 136,210 148,727 138,128 125,625 163,050 217,799 203,618 210,622 207,493 234,688 226,683 게임매출 147,061 112,076 118,184 114,162 107,588 90,454 101,472 116,644 121,467 119,577 114,138 117,746 126,577 PC 102,802 67,451 69,232 66,693 57,683 46,938 49,033 47,950 48,773 49,592 47,191 50,073 55,608 모바일 44,259 44,625 48,952 47,470 49,905 43,516 52,439 68,694 72,695 69,985 66,946 67,673 70,970 기타매출 5,067 7,722 18,026 34,565 30,540 35,171 61,578 101,155 82,151 91,044 93,355 116,942 100,105 지역별게임매출비중추이 매출발생기준 1Q14 2Q14 3Q14 4Q14 1Q15 2Q15 3Q15 4Q15 1Q16 2Q16 3Q16 4Q16 1Q17 국내 63.7% 53.9% 54.9% 53.5% 50.1% 42.7% 43.4% 48.2% 43.5% 44.5% 48.6% 47.8% 47.5% 해외 36.3% 46.1% 45.7% 47.6% 49.9% 57.3% 56.6% 51.8% 56.5% 55.5% 51.4% 52.2% 52.5% 개발지역기준 1Q14 2Q14 3Q14 4Q14 1Q15 2Q15 3Q15 4Q15 1Q16 2Q16 3Q16 4Q16 1Q17 국내 67.0% 56.5% 57.1% 58.2% 61.0% 56.7% 58.0% 59.5% 55.3% 56.9% 60.2% 60.4% 60.1% 해외 33.0% 43.5% 42.9% 41.8% 39.0% 43.3% 42.0% 40.5% 44.7% 43.1% 39.8% 39.6% 39.9% 18

/ 별도기준재무제표 손익계산서 ( 백만원 ) 1Q16 2Q16 3Q16 4Q16 1Q17 매출 48,607 51,210 55,857 62,894 69,054 게임매출 42,795 44,726 47,482 53,832 58,688 기타매출 5,811 6,484 8,375 9,062 10,366 영업비용 52,499 47,739 57,126 64,289 65,548 지급수수료 23,605 20,090 25,012 27,249 27,324 인건비 15,079 16,182 16,032 22,146 19,397 광고선전비 7,657 6,345 10,479 9,372 12,820 감가상각비 2,919 2,864 2,851 2,991 3,058 기타 3,239 2,258 2,752 2,531 2,949 영업이익 -3,892 3,471-1,269-1,395 3,506 영업이익률 -8.0% 6.8% -2.3% -2.2% 5.1% 금융수익 32,532 3,608 188,829 2,126 31,544 관계사투자이익 0 5,535 0 0 0 기타수익 6,401 982 2,570 1,659 967 금융비용 488 223 2,038 5,911 1019 관계사투자손실 0 9,585 2,869 14,408 95 기타비용 584 2,263 10,924 769 1,720 법인세차감전순이익 33,969 1,525 174,299-18,698 33,183 법인세비용 -186 1,430 40,414 4,865 1,818 당기순이익 34,155 95 133,885-23,563 31,365 순이익률 70.3% 0.2% 239.7% -37.5% 45.4% 재무상태표 ( 백만원 ) 1Q16 2Q16 3Q16 4Q16 1Q17 유동자산 243,427 254,452 296,559 284,483 311,065 현금및현금성자산 123,871 89,854 127,045 95,173 162,550 매출채권및기타채권 103,359 101,570 109,587 161,332 134,675 기타 16,197 63,029 59,927 27,978 13,840 비유동자산 1,409,419 1,398,515 1,375,023 1,367,180 1,374,695 유형자산 48,901 48,270 48,193 50,252 53,233 무형자산 13,703 14,634 19,167 19,773 18,533 투자자산 1,252,614 1,240,950 1,199,437 1,190,458 1,195,373 기타 94,202 94,661 108,226 106,697 107,556 총자산 1,652,846 1,652,968 1,671,582 1,651,663 1,685,760 유동부채 88,349 115,415 99,227 116,147 115,403 매입채무및기타채무 20,200 22,624 24,540 30,025 27,002 단기차입금 32,800 62,800 2,800 2,800 2,800 미지급법인세 23,655 16,975 51,428 61,402 63,600 기타 11,694 13,016 20,459 21,920 22,001 비유동부채 52,619 44,690 19,888 21,787 24,490 장기매입채무및기타채무 7,078 7,128 4,460 4,613 4,593 확정급여부채 11,320 12,131 12,878 14,234 15,018 기타 34,222 25,431 2,550 2,940 4,879 총부채 140,969 160,105 119,115 137,934 139,893 지배회사지분 1,511,878 1,492,863 1,552,467 1,513,729 1,545,867 자본금 9,783 9,783 9,783 9,783 9,783 자본잉여금 1,273,667 1,273,667 1,273,667 1,273,667 1,273,667 기타자본구성요소 -23,712-23,373-23,022-22,667-22,714 기타포괄손익누계액 120,136 100,687 26,056 11,260 12,079 이익잉여금 132,004 132,099 265,983 241,686 273,052 총자본 1,511,878 1,492,863 1,552,467 1,513,729 1,545,867 19

/ 연결기준재무제표 손익계산서 ( 백만원 ) 1Q16 2Q16 3Q16 4Q16 1Q17 매출 203,618 210,622 207,493 234,688 226,683 게임매출 121,467 119,577 114,138 117,746 126,577 기타매출 82,151 91,044 93,355 116,942 100,105 영업비용 194,421 200,284 205,213 230,134 217,453 지급수수료 86,216 86,319 88,587 105,087 97,494 인건비 61,548 66,477 63,100 72,213 68,637 광고선전비 13,375 15,403 21,319 19,167 20,437 감가상각비 9,283 9,044 9,218 9,433 8,227 통신비 6,640 6,001 5,816 5,851 5,720 기타 17,359 17,040 17,173 18,384 16,938 영업이익 9,197 10,338 2,280 4,554 9,230 영업이익률 4.5% 4.9% 1.1% 1.9% 4.1% 금융수익 22,706 33,772 25,079 10,694 18,056 관계사투자이익 1,479 1,282 1,229 1,562 1,728 기타수익 6,120 1,590 2,939 2,489 2,028 금융비용 624 676 4,874 56,732 1,700 관계사투자손실 3,938 4,322 8,174 2,206 5,099 기타비용 2,218 2,051 11,664 13,825 3,307 법인세차감전순이익 32,721 39,933 6,815-53,464 20,936 법인세비용 8,215 10,152 5,342-4,817 8,891 당기순이익 24,506 29,781 1,473-48,648 12,045 순이익률 12.0% 14.1% 0.7% -20.7% 5.3% 재무상태표 ( 백만원 ) 1Q16 2Q16 3Q16 4Q16 1Q17 유동자산 686,365 765,471 782,768 749,525 713,080 현금및현금성자산 440,660 495,436 502,180 416,752 427,170 매출채권및기타채권 173,665 182,020 183,657 252,234 222,787 기타 72,040 88,016 96,931 80,539 63,123 비유동자산 1,148,955 1,146,975 1,061,642 1,088,662 1,124,394 유형자산 105,424 107,091 109,710 114,331 127,217 무형자산 307,252 312,299 315,299 322,978 322,428 투자자산 596,458 581,732 476,959 489,665 512,625 매출채권및기타채권 118,151 122,902 123,136 116,484 116,739 기타 21,670 22,951 36,539 45,205 45,385 총자산 1,835,320 1,912,446 1,844,410 1,838,187 1,837,474 유동부채 223,363 275,319 242,356 267,565 256,690 매입채무및기타채무 91,067 107,064 101,159 131,587 121,379 단기차입금 46,747 78,326 25,412 23,075 19,395 미지급법인세 35,623 42,335 66,210 66,993 67,678 기타 49,926 47,595 49,574 45,911 48,239 비유동부채 91,841 85,695 47,820 60,172 50,778 매입채무및기타채무 15,562 15,810 13,064 13,349 1,470 장기차입금 15,318 16,916 0 0 0 확정급여부채 20,262 20,931 21,739 23,129 24,633 비유동이연법인세부채 30,705 22,665 3,297 3,523 3,290 기타 9,994 9,372 9,720 20,171 21,385 총부채 315,203 361,013 290,176 327,737 307,469 지배회사지분 1,447,129 1,479,748 1,497,036 1,462,800 1,476,318 자본금 9,783 9,783 9,783 9,783 9,783 자본잉여금 1,237,639 1,237,639 1,237,639 1,237,639 1,237,639 기타자본구성요소 -38,395-38,333-61,264-61,467-52,559 기타포괄손익누계액 -37,213-35,271 513 14,221 4,158 이익잉여금 275,315 305,930 310,365 262,624 277,298 비지배지분 72,988 71,684 57,198 47,650 53,688 총자본 1,520,117 1,551,433 1,554,234 1,510,450 1,530,005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