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아이슬러\(이경분\)



Similar documents
쇤베르크\(이경분\)

헨체의 엘리트적...

폴리리듬과 무질서...

도식악보활용\(민경훈\)

목 차 국회 1 월 중 제 개정 법령 대통령령 7 건 ( 제정 -, 개정 7, 폐지 -) 1. 댐건설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 1 2. 지방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1 3.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시행령 일부개정 2 4. 대

종사연구자료-이야기방 hwp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개

가사교향곡\(주대창\)

고등독일어브로셔내지_양도원

기사스크랩 (160504).hwp

<3033C6AFC1FD5FC0CCB3B2C0CE2E687770>

산림병해충 방제규정 4. 신문 방송의 보도내용 등 제6 조( 조사지역) 제5 조에 따른 발생조사는 다음 각 호의 지역으로 구분하여 조사한다. 1. 특정지역 : 명승지 유적지 관광지 공원 유원지 및 고속국도 일반국도 철로변 등 경관보호구역 2. 주요지역 : 병해충별 선단

김기중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인터넷 내용심의의 위헌 여부.hwp


¿Ü±¹¹ýÁ¦³»Áö09054)

<C8AFB0E6B9FDBFACB1B85F3236B1C75F33C8A32E687770>

2011³»ÁöÆíÁýÃÖÁ¾

래를 북한에서 영화의 주제곡으로 사용했다든지, 남한의 반체제세력이 애창한다 든지 등등 여타의 이유를 들어 그 가요의 기념곡 지정을 반대한다는 것은 더 이상 용인될 수 없는 반민주적인 행동이 될 것이다. 동시에 그 노래가 두 가지 필요조 건을 충족시키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B5B6BCADC7C1B7CEB1D7B7A52DC0DBBEF7C1DF E687770>

> 1. 법 제34조제1항제3호에 따른 노인전문병원 2. 국민건강보험법 제40조제1항의 규정에 의한 요양기관(약국을 제외한다) 3. 삭제< > 4. 의료급여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의료급여기관 제9조 (건강진단) 영 제20조제1항의 규

독일기악미학\(이경희\)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伐)이라고 하였는데, 라자(羅字)는 나자(那字)로 쓰기도 하고 야자(耶字)로 쓰기도 한다. 또 서벌(徐伐)이라고도 한다. 세속에서 경자(京字)를 새겨 서벌(徐伐)이라고 한다. 이 때문에 또 사라(斯羅)라고 하기도 하고, 또 사로(斯盧)라고 하기도 한다. 재위 기간은 6

0429bodo.hwp

時 習 說 ) 5), 원호설( 元 昊 說 ) 6) 등이 있다. 7) 이 가운데 임제설에 동의하는바, 상세한 논의는 황패강의 논의로 미루나 그의 논의에 논거로서 빠져 있는 부분을 보강하여 임제설에 대한 변증( 辨 證 )을 덧붙이고자 한다. 우선, 다음의 인용문을 보도록

cls46-06(심우영).hwp

최우석.hwp

교사용지도서_쓰기.hwp

< BDC3BAB8C1A4B1D4C6C75BC8A3BFDC D2E687770>

E1-정답및풀이(1~24)ok

<C1B6BCB1B4EBBCBCBDC3B1E2342DC3D6C1BE2E687770>


<C0CEBCE2BABB2D33C2F7BCF6C1A420B1B9BFAAC3D1BCAD203130B1C72E687770>

민주장정-노동운동(분권).indd

untitled

과 위 가 오는 경우에는 앞말 받침을 대표음으로 바꾼 [다가페]와 [흐귀 에]가 올바른 발음이 [안자서], [할튼], [업쓰므로], [절믐] 풀이 자음으로 끝나는 말인 앉- 과 핥-, 없-, 젊- 에 각각 모음으로 시작하는 형식형태소인 -아서, -은, -으므로, -음

6±Ç¸ñÂ÷

<C3D6C1BE5FBBF5B1B9BEEEBBFDC8B0B0DCBFEFC8A C3D6C1BEBABB292E687770>

초등국어에서 관용표현 지도 방안 연구

177

제주어 교육자료(중등)-작업.hwp

¸é¸ñ¼Ò½ÄÁö 63È£_³»Áö ÃÖÁ¾

01Report_210-4.hwp

<C3D1BCB15FC0CCC8C45FBFECB8AE5FB1B3C0B0C0C75FB9E6C7E D352D32315FC5E4292E687770>



교육 과 학기 술부 고 시 제 호 초 중등교육법 제23조 제2항에 의거하여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을 다음과 같이 고시합니다. 2011년 8월 9일 교육과학기술부장관 1.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은 별책 1 과 같습니다. 2. 초등학교 교육과정은 별책

시험지 출제 양식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합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집시다. 5. 우리 옷 한복의 특징 자료 3 참고 남자와 여자가 입는 한복의 종류 가 달랐다는 것을 알려 준다. 85쪽 문제 8, 9 자료

상품 전단지

:::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무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검토항목 검 토 여 부 ( 표시) 시 민 : 유 ( ) 무 시 민 참 여 고 려 사 항 이 해 당 사 자 : 유 ( ) 무 전 문 가 : 유 ( ) 무 옴 브 즈 만 : 유 ( ) 무 법 령 규 정 : 교통 환경 재

2

DBPIA-NURIMEDIA

화이련(華以戀) hwp

ÆòÈ�´©¸® 94È£ ³»Áö_ÃÖÁ¾

歯1##01.PDF

<5BC1F8C7E0C1DF2D31B1C75D2DBCF6C1A4BABB2E687770>

120229(00)(1~3).indd

<38BFF920BFF8B0ED2DC8F1BFB5BEF6B8B620C6EDC1FDBABB2E687770>

<C7D5C0C7BEC8C0C75FC1A6BDC3BFCD5FC3A4B9ABC0C75FBDC2C0CE5FB9E9B0E6C0CF5FC3D6C1BEBABB2E687770>

4) 이 이 6) 위 (가) 나는 소백산맥을 바라보다 문득 신라의 삼국 통 일을 못마땅해하던 당신의 말이 생각났습니다. 하나가 되는 것은 더 커지는 것이라는 당신의 말을 생각하면, 대동강 이북의 땅을 당나라에 내주기로 하고 이룩한 통 일은 더 작아진 것이라는 점에서,


목 차 I. 교육 계획의 기저 1 1. 경북 교육 지표 1 2. 구미 교육의 지표 2 3. 경북 및 구미 유치원 교육의 방향 3 4. 유치원 현황 4 II. 본원 교육 목표 7 1. 본원의 교육 목표 및 운영 중점 7 2. 중점 교육활동 추진 계획 8 III. 교육과정

주택시장 동향 1) 주택 매매 동향 2) 주택 전세 동향 3) 규모별 아파트 가격지수 동향 4) 권역별 아파트 매매 전세시장 동향 토지시장 동향 1) 지가변동률 2) 토지거래 동향 강남권 재건축아파트 시장동향 15 준공업지역 부동산시장 동향

음악과언어\(소장.권오연\)

242 외국어로서의독일어제 41 집.,.,. III.3 Y,. (2016). (2016),,,.,..., II.,,,

zb 2) 짜내어 목민관을 살찌운다. 그러니 백성이 과연 목민관을 위해 있는 것일까? 아니다. 그건 아니다. 목민관이 백성 을 위해 있는 것이다. 이정 - ( ᄀ ) - ( ᄂ ) - 국군 - 방백 - 황왕 (나) 옛날에야 백성이 있었을 뿐이지, 무슨 목민관이 있 었던

정도와 발화 행동 사이의 관계는 자연화된 인식론의 탐구 주제가 될 것이다. 하지만 콰인의 이러한 설명은 여전히 의문을 남긴다. 그것은 과학자들이 산술과 논리를 아예 의심의 범위 밖 에 두는 이유일 것이다. 여기서는 단순히 정도의 차이가 아닌, 원리적인 차이가 작동하고

<C6EDC1FD20B0F8C1F7C0AFB0FCB4DCC3BC20BBE7B1D420B0B3BCB120BFF6C5A9BCF32E687770>

망되지만, 논란은 더욱 증폭될 것으로 전망된다. 일단 광주지역 민주화 운동 세력 은 5.18기념식을 국가기념일로 지정 받은 데 이어 이 노래까지 공식기념곡으로 만 들어 5.18을 장식하는 마지막 아우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걱정스러운 건 이런 움직임이 이른바 호남정서

<C1A634C2F720BAB8B0EDBCAD20C1BEC6ED20BDC3BBE720C5E4C5A920C7C1B7CEB1D7B7A5C0C720BEF0BEEE20BBE7BFEB20BDC7C5C220C1A1B0CB20C1A6C3E22E687770>

<C0FCC8C4BCD2BCB3B0FAC7E3B9ABC1D6C0C7C0FBB9CCC0C7BDC42DBABBB9AE2E687770>

<33C6E4C0CCC1F620C1A63139C8A320B8F1C2F72E687770>

2015년 2월 12일 사랑의 동삭교육 제 호 (2월) 년 2월 12일 사랑의 동삭교육 제 호 (2월) 6 겨울이 되면 1-4 박지예 겨울이 되면 난 참 좋아. 겨울이 되면 귀여운 눈사람도 만들고 겨울이 되면 신나는 눈싸움도 하고 겨울이

640..

윤이상의삶\(노동은\)

05.PDF

< B5BFBEC6BDC3BEC6BBE E687770>

<3130BAB9BDC428BCF6C1A4292E687770>

11민락초신문4호


3) 지은이가 4) ᄀ에 5) 위 어져야 하는 것이야. 5 동원 : 항상 성실한 삶의 자세를 지녀야 해. 에는 민중의 소망과 언어가 담겨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 입니다. 인간의 가장 위대한 가능성은 이처럼 과거를 뛰어넘고, 사회의 벽을 뛰어넘고, 드디어 자기를 뛰어넘 는

제1절 조선시대 이전의 교육

사진 24 _ 종루지 전경(서북에서) 사진 25 _ 종루지 남측기단(동에서) 사진 26 _ 종루지 북측기단(서에서) 사진 27 _ 종루지 1차 건물지 초석 적심석 사진 28 _ 종루지 중심 방형적심 유 사진 29 _ 종루지 동측 계단석 <경루지> 위 치 탑지의 남북중심

새만금세미나-1101-이양재.hwp

??

지 생각하고, 재료를 준비하고, 요리를 하고, 설거지를 하고. 이 작업을 3번 반복 하는 것만으로 하루가 다 간다. 그들이 제작진에게 투쟁하는 이유는 그들이 원하는 재료를 얻기 위해서다. 그 이상의 생각은 하고 싶어도 할 겨를이 없다. 이 땅은 헬조선이 아니다. 일단

652

歯 조선일보.PDF

455 Köln - Wuppertal - Hagen Hamm Dortmund - - Münster 455 Köln - Solingen Hb Verbundtari VRS Solingen Hb - Unna Verbundtari VRR Unna - Hamm/Münster V

<33B1C7C3D6C1BEBABB28BCF6C1A42D E687770>

<312E B3E2B5B520BBE7C8B8BAB9C1F6B0FC20BFEEBFB5B0FCB7C320BEF7B9ABC3B3B8AE20BEC8B3BB28B0E1C0E7BABB292DC6EDC1FD2E687770>

<C1DFB1DE2842C7FC292E687770>

96부산연주문화\(김창욱\)

???? 1

194

시 수정.hwp

삼외구사( 三 畏 九 思 ) 1981년 12월 28일 마산 상덕법단 마산백양진도학생회 회장 김무성 외 29명이 서울 중앙총본부를 방문하였을 때 내려주신 곤수곡인 스승님의 법어 내용입니다. 과거 성인께서 말씀하시길 道 를 가지고 있는 사람과 어울려야만 道 를 배울 수 있

정 답 과 해 설 1 (1) 존중하고 배려하는 언어생활 주요 지문 한 번 더 본문 10~12쪽 [예시 답] 상대에게 상처를 주고 한 사 람의 삶을 파괴할 수도 있으며, 사회 전체의 분위기를 해쳐 여러 가지 사회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다. 04 5

252 해항도시문화교섭학 17.,., Theodor Storm( ) Psyche,.,.,,..,,,. 1) 2),.,,,, ( ) ( ). 1). 2) 30 15,,,.

Transcription:

CCLIII 20 (HEisler, 1898-1962) 1 20, ( ) (TWAdorno) (Kompostion fuer den Film) 1 1898 (Rudolf Eisler) 1 (Maria Ida Fischer), 1 1919 (Arnold Schoenberg) ) 1225 2 TV (Ditimitri Schostakowitsch) ( 30 ) ) (Rudolf Eisler) (Wrterbuch der philosophischen Begriffe und Ausdrcke)

16, 2, (HMayer), 1925 1 (Klaviersonate op1) (ABerg) (AvWebern), 12 1 ) Nathan Notorwicz: Wir reden hier nicht von Napoleon Wir reden von Ihnen! Gespraeche mit Hanns Eisler und Gerhart Eisler Berlin 1971, S 28 ) Hanns Eisler: Arnold Schoenberg (1954) In: Hanns Eisler, Materialien zu einer Dialektik der Musik, Berlin 1987, S 217 ) (AvZemlinsky 1871-1942) 1925 (Internationale Gesellschaft fuer die Neue Musik) 12

CCLV (l'art pour l'art),, (HMayer) (ein Meister der kuenstlerischen Gemeinsamkeit) 1 (BBrecht), ( ) 1 Opus III ( ) 1, Albrecht Betz: Hanns Eisler Musik einer Zeit, die sich eben bildet Muenchen 1976, S 45-49 Horst Weber (Hg): Alexander Zemlinsky-Briefwechsel mit Arnold Schoenberg, Antonwebern, Alban Berg und Franz Schreker Darmstadt 1995 ) Hans Mayer: Festvortrag: Der Zeitgenosse Hanns Eisler In: Guenter Mayer (Hg), Hanns Eisler der Zeitgenosse Positionen-Perspektiven Materialien zu den Eisler-Festen 1994/95, Leipzig 1997, S 16 ) Joris Ivens: Monolog auf Hanns Eisler In: Sinn und Form Sonderheft Hanns Eisler, Berlin 1964, S 37; Alain Renais, in: ebd S 372f; Louis Daquin, in: ebd S334 ) 1927 - (Baden-Baden) Suite fuer Orchester Nr1, op23

16, 12, 1933 12 12 (Grundreihe), 12 < 1> 12, (entsubjektiviert) 12 1 ) New Look, New York, 1651939 nach: Jrgen Schebera: Der Filmkomponist Hanns Eisler, in: Gnter Mayer (Hg), Hanns Eisler der Zeitgenosse S 47 ) 12 12 12 12 12

CCLVII < 2> 8 12 (a) (b) 3Praeludium und Fuge ueber B-A-C-H (op46), 12 12 10 1, (Deutsche Sinfonie)12 (, 8Bauernkantate ) 1 83 (Allegro-Allegretto-Allegro), 12 1 (op50) 1 1 (Praeludium) : 2 (An die Kaempfer in den Konzentrationslagern) :, 3 (Etuede fuer Orchester : Allegro energico) ) (Weissbort-Kantate), (Kriegskantate), (Rmische Kantate), (Kantate im Exil), (Gottseibieuns-Kantate), (Zuchthauskantate), (Nein-Kantate), (Kantate auf den Tod eines Genossen), (Die den Mund aufhatten-kantate) ) 3 (ISilone) (Brot und Wein), 4 (Julius Bittner) (Der Bergsee) ) Hanns Eisler: Konsonanzbehandlung in der Zwoelftontechnik In: Hanns Eisler: Musik und Politik Schriften 1924-1948, S 389-390 ) (AFGuhl)1974CD(Berlin classics ) (MPommer) CD(Ars Vivendi 1987)

16 4 (Erinnerung) :, 5 (Sonnenburg) :, 6 (Etuede fuer Orchester : Intermezzo Allegretto ma non troppo) 7 (Begraebnis des Hetzers im Zinksarg) :,, 8 (Bauernkantate) 81 (Missernte) :, 82 (Sicherheit) :, 83 (Gespraeche : Melodram) : 2, 84 (Bauernliedchen) : 9 (Arbeiterkantate) :,, 2, 10 (Allegro fuer Orchester : Allegro energico) 11 (Epilog) :, 12 1933 1, 12, (EKrenek 1900-1991), (PDessau 1894-1979), (VVogel 1896-1984), (EIKahn 1900-1956) (SWolpe 1902-1972) 1933 12 192012, 12 1 1934 ) Albrecht Duemling: Zwoelftonmusik als antifaschistisches Potential Eislers Ideen zu einer neuen Verwendung der Dodekaphonie In: Otto Kolleritsch (Hg): Die Wiener Schule und das Hakenkreuz Das Schicksal der Moderne im gesellschaftspolitischen Kontext des 20 Jahrhunderts, Wien 1990, S 92-106 ) Musik im Dritten Reich Eine Dokumentation von Joseph Wulf, Guetersloh 1963, S 443-444 ) Ernst Krenek/Theodor W Adorno: Briefwechsel, Frankfurt/M 1974, S 52f

CCLIX 12 5 (Karl V) 1 12, 1 12 12, 1 1942 12 (Hollywooder Liederbuch)12 1 1 12, 20 ) Claudia Maurer Zenck: Ernst Krenek - Ein Komponist im Exil, Wien 1980, S 60f ) 12 (Theodor Adorno: Brief an Krenek vom 28101934, in: Theodor Adorno/Ernst Krenek: Briefwechsel, Frankfurt/M 1974, S 52f) ) 12 1930 ) ) Karoly Csipak: Probleme der Volkstuemlichkeit bei Hanns Eisler, Berlin 1975, S 219f; Albrecht Duemling: Lasst euch nicht verfuehren Brecht und die Musik, Muenchen 1985, S 466; Claudia Albert: Das schwierige Handwerk des Hoffens Hanns Eislers "Hollywooder Liederbuch"(1942/43), Stuttgart 1991, S 9-16

16,, 12, 1994 < >(Internationale Hanns-Eisler-Gesellschaft) < >(Eisler-Festen), 1998 100, (LNono) (HWHenze), (HGoebbels) (RRiehm) (Musik im

CCLXI Exil)1933 20 1 2 30 30 (EToch 1887-1964) 1 (EKorngold 1897-1957) 1, 1 ) Verdraengte Musik Berliner Komponisten im Exil"(1987), "Entartete Musik Dokumentation und Kommentar zur Duesseldorfer Ausstellung von 1938" (1988), "Die Wiener Schule und das Hakenkreuz"(1990), "Musik im Exil"(1993), "Musiktradition im Exil"(1993), "Musik in der Emigration"(1994) ) (Solitaritaetslied, 1931), ) Charolotte E Erwin: Ernst Toch in Amerika In: Habak uk Traber/ Elmar Weingarten: Verdraengte Musik Berliner Komponisten im Exil, Berlin 1987, S109-122 ) Christain Baier: Der Filmkomponist Erich W Krongold In: Oesterreichische Musikzeitschrift 1997/4, S 4-6 ) 1935 (KGrune) Abdul the Damned, (Brief aus Lodon, Ende Juni 1935 Original im Bertolt-Brecht-Archiv Berlin)

16 ( ) 1939 (JLosey, ) Pete Roleum and his cousins (Composing for the film) 1 1 19, 12 1 ) 1947 1969 ) 19401942 2, 1942 9 ) Theodor Adorno/Hanns Eisler: Komposition fuer den Film (1969 ) Hamburg 1996, S 159

CCLXIII, (Prozess der Amalgamierung),,, (1) ) Ebd, S 13f ) Ebd, S 15

16 (Geraueschcharakter der Musik) 1,, 1 (2), (21) (Leitmotiv), (Erhabenes), (Weltwillen) (Urprinzip), (musikalischer Kammerdiener) ) Ebd, S 27 ) Ebd, S 28 (episches Theater)

CCLXV 1 (22),, 1 8 1 1 (3), (musikalische Illustration) ) Ebd, S 21f ) Ebd, S 24 ) Ebd, S 68 ) Ebd, S 25 ) Ebd, S 30

16, (Ganztonskala), 1 1, (BBartok) (IStrawinsky) 2 7 6 1, 1 4 (1) ) Ebd, S 35 ) Ebd, S 36 ) Ebd, S 67 ) Ebd, S 57

CCLXVII (einen tonalen Zentrum), 1, () (Erwartung) 11 19(Klavierstueckeop11 & op19) (2) (Statik) (dynamisiert) 1 (), (Konflikt) (dramatisch) (Spannungsprinzip) 1 ) Ebd, S 64 ) Ebd, S 65 ) Ebd, S 63 ) Ebd, S 67 ) Ebd, S 67

16, (Hangman also die) 1 10 (mit einem zehnstimmigen Akkord) 1 (3) (Zur Masslosigkeit) (grauenvolle Verzweiflung), (glaeserne Starrheit), (Panik), (Ausdruckslosigkeit) (Gleichgueltigkeit) (Apathie) 1 (Ueberraschungstechnik) (Wechsel von Charakteren) ) (John Wexley) (Fritz Lang) 1943 ) Theodor Adorno/Hanns Eisler: Komposition fuer den Film, S 62f ) Ebd, S 66 ) Ebd, S 66

CCLXIX (Tonart) 4) ( ) (sachliche Filmmusik) 1 (Prozess von Rationalisierung), (Konstruktionsprinzip) 1, 12 1, 12 ( ) 14 (Vierzehn Arten, den Regen zu beschreiben op70) 12 (Joris Ivens) < 3> 14 Nr1(Anagramm) ) Ebd, S 66 ) Ebd, S 58 (sachlich) ) Ebd, S 58f ) 12

16 (A-eS-C-H, Arnold Schoenberg), (Pierrot Lunaire) ( ) 70 ( 6 (Suite fuer Orchester Nr1-6), 2 7 (Septett Nr1-2), 15 (Kammersymphonie op69) ) 12 12 1 (das verantwortungslose Draufloskomponieren) 1, (l'art pour l'art) 1 ), ) Theodor Adorno/Hanns Eisler: Komposition fuer den Film, S 69 ) Ebd, S 70 ) (Philosophie der neuen Musik)

CCLXXI (das radikale Original) 1 1926 (Liederzyklus) (Zeitungsausschnitte op11) (negative Lyrik) 1 ( ) 1 20 1 ) Theodor Adorno/Hanns Eisler: Komposition fuer den Film, S 70 ) Ebd, S 71 ) Theodor Adorno: Eisler: Zeitungsausschnitte Fuer Gesang und Klavier, op11 In: Theodor W Adorno, Gesammelte Schriften 18 (Musikalische Schriften V), Frankfurt/M 1984, S 524 ) Ebd, S 527 ) Hanns Eisler: Zur Situation der modernen Musik In: Musik und Politik, S 88-93

16 ( ) 1 12 1, ( 12) 12 (Zwoelftonmaterial) 1 (Philosophie der neuen Musik) 1 12 1 1932 12 ) Theodor Adorno/Ernst Krenek: Briefwechsel Frankfurt/M 1974, S 192 ) (Ernst Bloch) 2 ( Avantgarde-Kunst und Volksfront" 1937, in: Hanns Eisler Musik und Politik, Schriften 1924-1948, S397-405; "Die Kunst zu erben" 1938, in: Musik und Politik, S 406-413 ) ) Theodor Adorno/Hanns Eisler: Komposition fr den Film, S 118 ) Theodor Adorno: Philosophie der neuen Musik Frankfurt/M 1978 (Paul Hindemith) ) Hanns Eisler: Zur Krise der buergerlichen Musik (1932), in: Musik und Politik, S188

CCLXXIII (dialektischen Materialismus) (dialektischen Mystizismus) 12 (Ich habe ihn ja nie leiden koennen) 1, 1 12 ( ) 12 (Material) (Verfarhungsweise, ), 20 1 ) Ebd, S 188 ) Hans Heinz Stuckenschmidt: Schoenberg Leben - Umwelt - Werk Zuerich 1974, S 462 ) Claudia Albert: "Das schwierige Handwerk des Hoffens": Hanns Eislers "Hollywooder Liederbuch" Stuttgart 1991, S9-11 ) Theodor Adorno/Hanns Eisler: Komposition fuer den Film, S 117

16 1 1930 12 ( 18 ) ( ) 1930 ( ) 12 (Sechs Stuecke op35), 2 (Zweite Kammersymphonie) (Kol Nidre) 3 (Dreiklang) 12 1 12 (Stilideal der Filmmusik) 1, ( ) (dramaturgische Kontrapunkt) 1, 1931 (Slatan Dudow) (Kuhle Wampe) ) Theodor Adorno: Philosophie der neuen Musik, S112-118 ) Hartmut Lueck: Arnold Schoenbergs "Kol Nidre" Ein Werk des antifaschistischen Widerstandes? In: Karin Heister-Grech, Hanns-Werner Heister, Gerhard Scheit (Hg), Musik zwischen Aufklaerung und Kulturindustrie Hamburg 1993 ) Theodor Adorno/Hanns Eisler: Komposition fuer den Film, S 115 ) Ebd, S 48 Hanns Eisler: Aus meiner Praxis (Ueber die Verwendung der Musik im Tonfilm, in: Musik und Politik, S 383-388

CCLXXV,, 1933 (Victor Trivas) (Dans les Rues),, 1, ( ), ) Theodor Adorno/Hanns Eisler: Komposition fuer den Film, S 48f

16 1,, (Geraeusch), (aufblitzen) (funkeln) ( ), ( ), 50 (Titanic), 1 ) Ebd, S 201 ) Ebd, S 208f ) Ebd, S 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