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년 1 월설립된선데이토즈는캐주얼모바일게임전문개발사다. 회사는 212 년하반기카카오톡게임센터오픈과함께 애니팡 for Kakao 를출시하며본격적인성장을시작했다. 국민게임으로불렸던 애니팡 은출시이후누적설치자 2,2 만을달성하며흥행에성공했다. 이후후속작인 애니팡 2 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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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BUY 현재직전변동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53,000 유지 Earnings 유지 현재가 (3/11) 43,650 원 예상주가상승률 21.4% 시가총액 2,605,810 억원 비중 (KOSPI 내 ) 18.47% 발행주식수 5,969,783 천주 52주

Transcription:

Issue & Pitch 선데이토즈 (12342) 두번째성장스토리가시작된다 Apr. 218 24 인터넷 / 게임 / 통신이민아 mina.lee@ktb.co.kr Issue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의북미시장흥행가능성에주목 BUY 현재직전변동 투자의견 BUY 신규 목표주가 55, 신규 Earnings Stock Information 신규 현재가 (4/23) 38,55 원 예상주가상승률 42.7% 시가총액 3,689 억원 비중 (KOSDAQ 내 ).13% 발행주식수 9,57 천주 52주최저가 / 최고가 17,5-43,5 원 3개월일평균거래대금 143억원 외국인지분율 7.9% 주요주주지분율 (%) 스마일게이트홀딩스 ( 외 3인 ) 35.8 선데이토즈자사주 2.2 이창명.1 Valuation wide 217 218E 219E PER( 배 ) 18.7 1.3 6.9 PBR( 배 ) 2. 2.3 1.7 EV/EBITDA( 배 ) 12.6 5.4 2.8 배당수익률 (%)... Performance 1M 6M 12M YTD 주가상승률 (%) 1.4 89.9 63. 43.6 KOSPI 대비상대수익률 (%) (4.5) 59.8 24.6 33.5 Pitch - 목표주가 55, 원, BUY 의견으로커버리지개시. 목표주가에적용된 12MF Target PER 은 11배로컴투스의 218 년 PER 12.2배를 1% 할인하여적용. 컴투스의경우 서머너즈워 의성공적인글로벌흥행이후차기작 스카이랜더스모바일 의출시를앞두고있는반면동사의경우아직까지해외시장흥행성과가검증되지않은점을고려하였음.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의글로벌흥행성공시타겟멀티플은보다높아질수있을전망 Rationale -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의북미시장흥행가능성을높게평가. 이유는총 3가지 1) 북미모바일게임유저들은퍼즐장르게임을선호. 미국 ios, 구글플레이매출순위 Top 15 게임중퍼즐게임은각각 6, 5종에달함. 캔디크러시 시리즈가아직까지매출순위상위권에자리하고있고, 툰블라스트, 꿈의집 등신규퍼즐게임도흥행하고있는점을고려하면퍼즐게임의라이프사이클도길고신규퍼즐게임의흥행빈도도높은시장이라고판단 2) 동게임과같이육성및스토리텔링기반의퍼즐게임이최근북미시장에서흥행하고있음. 게임내육성요소 / 스토리는단순한퍼즐게임에차별성을부여하는요소. 일반퍼즐게임대비유저들의결제율과 ARPU 역시높은것으로판단. 위베어베어스 애니메이션은현재시즌4 방영중으로게임내추가가능한스토리 ( 컨텐츠 ) 양도풍부 3) 위베어베어스 IP의높은인기도역시게임흥행의가능성을높이는요인. 위베어베어스 애니메이션의회당평균시청자수는 113만명에달함. 위베어베어스 IP를활용한여러상품도인기리에판매되고있음 -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의국내흥행성과는이미검증되었음. 현재매출순위 2위권에안착해일평균매출은 6~7천만원기록중. 이를고려하여글로벌일평균매출을 2.5 억원으로가정. 이경우 218년매출액은 1,442 억원 (YoY 98%), 영업이익은 443 억원 (YoY 253%), 순이익은 364 억원 (YoY 158%) 으로추정됨. 게임흥행성과가온기로반영되는 219년실적도고성장세를이어갈전망. 현주가의 18년 PER 은여전히 1.3배에불과 Earnings Forecasts ( 단위 : 십억원, %) Price Trend 5, 15 4, 13 3, 11 2, 9 1, 7 5 17.4 17.8 17.12 18.4 주가 ( 좌, 원 ) KOSDAQ 지수대비 ( 우, p) 215 216 217 218E 219E 22E 221E 매출액 8 77 73 144 186 211 231 영업이익 26 17 13 44 67 75 82 EBITDA 26 18 13 45 68 77 85 순이익 21 16 14 36 55 61 66 자산총계 115 134 138 181 235 296 362 자본총계 15 12 127 163 217 277 342 순차입금 (11) (19) (93) (125) (176) (232) (294) 매출액증가율 (44.7) (3.) (6.) 98.4 28.7 13.5 9.5 영업이익률 32. 22.5 17.2 3.7 36. 35.5 35.8 순이익률 25.9 2.2 19.5 25.3 29.4 28.9 28.7 EPS증가율 (57.8) (26.9) (8.1) 161.5 49.6 11.7 8.6 ROE 21.7 13.9 11.5 25.1 28.7 24.7 21.4 Note: K-IFRS 연결기준 / Source: KTB 투자증권

29 년 1 월설립된선데이토즈는캐주얼모바일게임전문개발사다. 회사는 212 년하반기카카오톡게임센터오픈과함께 애니팡 for Kakao 를출시하며본격적인성장을시작했다. 국민게임으로불렸던 애니팡 은출시이후누적설치자 2,2 만을달성하며흥행에성공했다. 이후후속작인 애니팡 2 와 애니팡 3 를비롯해 애니팡사천성, 상하이애니팡 및모바일보드게임인 애니팡맞고, 애니팡포커 등으로흥행작을다변화했다. 218 년에는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을흥행시키며변혁기를맞았다. 그간회사의매출은 애니팡 IP 를활용한캐주얼게임에집중되어있었으나, 위베어베어스 IP 활용게임의흥행에성공하며단일 IP 에대한높은매출의존도를탈피했다. 동게임은 218 년상반기내글로벌출시예정이며, 인지도높은 IP 를기반으로하고있어해외시장흥행기대감도점차높아지고있는상황이다. 선데이토즈는 213 년 11 월하나그린스팩과의합병을통해코스닥시장에상장됐다. 현재시가총액은 3,689 억원이며코스닥디지털컨텐츠업종에속해있다. 선데이토즈의최대주주는스마일게이트홀딩스로현재지분 36% 를보유하고있다. ( 십억원 ) 25. 2. 15. 1. 5.. 매출액 ( 좌 ) 영업이익 ( 좌 ) 영업이익률 ( 우 ) 213 214 215 216 217 218E 219E 22E 5.% 4.% 3.% 2.% 1.%.% ( 원 ) 1, 애니팡 2 흥행으로주가대폭상승 애니팡 2 7% 기타 18% 위베어베어스 ( 한국 ) 16% 8, 6, 4, 이후흥행작부재로주가하락 위베어베어스더퍼즐국내흥행, 해외출시기대감 애니팡포커 7% 애니팡 3 14% 위베어베어스 ( 해외 ) 38% 2, 애니팡맞고등보드게임흥행기대감 14.1 14.7 15.1 15.7 16.1 16.7 17.1 17.7 18.1 Source: KTB 투자증권 2 page

I. 목표주가 55, 원, BUY 의견으로커버리지개시 목표주가 55, 원으로선데이토즈커버리지를개시한다. 현주가대비상승여력은 43% 다. 목표주가는 12개월 Forward EPS 에 Target PER 11배를적용해산출했다. Target PER 은컴투스의 218년 PER 12.2배를 1% 할인하여적용했다. 컴투스의경우 서머너즈워 의성공적인글로벌흥행이후차기작 스카이랜더스모바일 의출시를앞두고있는반면동사의경우아직까지해외시장흥행성과가검증되지않은점을고려했다.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의글로벌흥행성공시타겟멀티플은보다높아질수있을전망이다. 과거동사는 애니팡 IP에대한높은매출의존도탓에경쟁사대비낮은밸류에이션을받아왔다. 그러나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의흥행으로단일 IP의의존도가낮아지고있고, 해외시장진출까지계획되어있는점을고려하면밸류에이션할인은해소되어야한다는판단이다. 특히 위베어베어스 의 IP 인지도와북미시장게임유저들의퍼즐장르게임선호도를고려하면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의해외시장흥행가능성은높다고판단한다.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은현재게임최적화및파이널테스트를위해캐나다와호주시장에소프트런칭을완료했다. 정식출시는 5월중진행될전망이다. 이외에도 3분기 스누피틀린그림찾기 의글로벌출시와글로벌 IP 활용퍼즐게임 1종의연내출시가예정되어있다. 특히이미국내시장에서흥행력을검증한 위베어베어스더퍼즐 해외버전의높은흥행가능성을고려하면게임출시를앞두고주가는기대감을지속적으로선반영할수있을것으로전망된다. Fig. 1: 선데이토즈목표주가산출 구분 내용 12MF 순이익 ( 십억원 ) 47.6 Target PER 11.x 적정시가총액 ( 십억원 ) 522.3 주식수 ( 천주 ) 9,569. 적정주가 ( 원 ) 54,582 목표주가 ( 원 ) 55, 현재주가 ( 원 ) 38,55 상승여력 42.7% Source: KTB투자증권 Fig. 2: 위베어베어스더퍼즐 5 월글로벌출시예정 Fig. 3: 스누피틀린그림찾기 3 분기일본출시예정 3 page

Fig. 4: 국내주요게임업체 Peers Valuation 넷마블게임즈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컴투스 게임빌 웹젠 위메이드 종가 (won) 128, 364, 262,9 168,8 62, 29, 57,9 시가총액 (Wbn) 1,893 7,986 3,291 2,172 49 1,24 973 주가수익률 (%) 1M -1.5-11. 26.4-2.2-7.5-6.1 28.7 3M -23.6-16.9 3. 1.6-6.6-4.3 9.2 6M -25.1-14.3 98.4 27.9-6.1 6.8 79.5 PER(x) 217 28.8 16.4-14. 25.7 33.3 13.7 218 24.4 13.4 13.8 12.2 12.8 12.4 28.7 PBR(x) 217 2.7 3.2 11.6 2.8 1.6 3.6 3.3 218 2.3 2.6 6.8 2.3 1.5 2.8 3. PSR(x) 217 4.4 4.5-4.3 3.5 6.2 9. 218 3.9 3.9 6.9 3.7 2.7 3.7 7. EV/EBITDA(x) 217 14.6 1.6-7.3-16.6 86.9 218 11.7 7.7 11. 6.1 59.4 6.6 18. 매출액 (Wbn) 217 2,454.8 1,772.9 92.7 512.2 116.6 166.2 16.8 218 2,8.9 2,5.5 478. 59.2 151.3 274.1 138.8 영업이익 (Wbn) 217 547.4 63.6 59.6 199.2-13.9 42.4 2.8 218 652.3 766.3 273. 222.5 2.3 15.7 36.8 순이익 (Wbn) 217 367.4 483.5 14.7 154.4 15.6 31.5 9.3 218 436.5 592.4 227. 177. 31.9 81.3 33.8 OPM(%) 217 22.3 34. 64.2 38.9-11.9 25.5 2.6 218 23.3 37.4 57.1 37.7 1.5 38.6 26.5 NPM(%) 217 15. 27.3 15.9 3.2 13.4 19. 8.8 218 15.6 28.9 47.5 3. 21.1 29.6 24.4 매출액성장률 (%) 217 63.7 8.3 - -.2-27.8-24.5-1.1 218 14.1 15.7 415.4 15.2 29.7 64.9 3. 영업이익성장률 (%) 217 85.8 83.5-3.8 적전 -25.9-33.2 218 19.2 27. 358.3 11.7 흑전 149.4 1232. Source: Bloomberg, KTB투자증권 Fig. 5: 글로벌주요게임업체 Peers Valuation Activ ision Blizzard Electronic Arts Netease Bandai Namco Square Enix NEXON Gungho Online Mixi 종가 (local) 66.3 12.9 266.3 34.1 41.7 14.6 3.4 34.8 시가총액 ($bn) 5.3 37.1 35. 7.6 5.1 12.9 3.3 2.7 주가수익률 (%) 1M -2.6 -.5-9.9 7.6-3.9-11.9 7.2-6.5 3M -7.3 2.7-2.4 1. -17. -14.7 12.4-25. 6M 7.9 6.4-3.2-7.8 3.1 7.1 21.6-33.5 PER(x) 217 29.2 31.6 16.9 19.4 27.2 19.6 12.2 5.5 218 25.3 28.3 17.6 17.9 21.5 14.6 15.1 7.2 PBR(x) 217 4.9 1.2 4.6 2.3 3. 3.1 5. 1.9 218 4.6 8.7 3.9 2.1 2.8 2.5 3.8 1.7 PSR(x) 217 7.1 7.5 4.1 1.4 2.2 6. 3.9 1.4 218 6.7 7.2 3.1 1.3 2.2 5.1 4.2 1.5 EV/EBITDA(x) 217 19.2 19.6 14.4 7.5 11.4 1.8 7.9 1.8 매출액 (U$M) 영업이익 (U$M) 순이익 (U$M) OPM(%) NPM(%) 매출액성장률 (%) 영업이익성장률 (%) Source: Bloomberg, KTB 투자증권 218 16.5 18.2 15. 7.3 9.6 8.8 1. 2. 217 7,69.6 4,929. 8,452.1 5,398.5 2,239.3 2,97.8 811.2 1,831.9 218 7,512.6 5,159.4 11,14.5 6,87.1 2,32.8 2,569.8 781.6 1,77.5 217 2,422.4 1,53.1 2,58.1 545.9 28.8 834.3 32.1 751.4 218 2,627.6 1,672. 1,946.5 592.2 355. 1,118.4 272.7 645.1 217 1,742.9 1,182.1 2,48.8 377.5 182. 646. 199.9 499.5 218 2,23.3 1,331.5 2,61.9 423.5 235.2 892.8 173.1 383. 217 34.3 31. 24.4 1.1 12.5 39.8 39.5 41. 218 35. 32.4 17.5 9.7 15.4 43.5 34.9 36.4 217 24.7 24. 24.2 7. 8.1 3.8 24.6 27.3 218 26.9 25.8 18.6 7. 1.2 34.7 22.1 21.6 217 7. 12.1 47. 12.5 24.7 24.2-21.8 5.2 218 6.3 4.7 31.4 12.8 2.8 22.5-3.6-3.4 217 71.6 7.4 8.2 31.9 29.5 122.5-24.6-5.2 218 8.5 9.3-5.4 8.5 26.4 34.1-14.8-14.1 4 page

II. 218 년매출액 1,442 억원, 영업이익 443 억원전망 214 년 애니팡 2 의흥행이후 3년간동사실적은하락세를겪었다. 애니팡, 애니팡 2 등기존게임의매출은자연감소하는가운데전작의흥행성과를뛰어넘는신작출시가부재했기때문이다. 218 년에는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의한국및글로벌시장흥행성과가반영되며실적이대폭성장할전망이다.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은지난 1월 9일국내시장에출시되어현재국내구글플레이매출순위 2위권을꾸준히유지중이며, 5월에는글로벌출시가예정되어있다. 현재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의국내일평균매출액은약 7천만원수준인것으로추정되며, 국내매출수준을고려하면글로벌시장에서의일평균매출은 2~3 억원을달성할수있을것으로전망된다.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을비롯해국내출시게임은대부분카카오플랫폼에탑재되어카카오에 21% 의채널링수수료를지급해야했다. 따라서국내출시게임의공헌이익률은마켓수수료 3% 와카카오채널링수수료 21% 를제한 49% 에불과했다. 그러나해외출시게임은카카오플랫폼을탈피할수있어공헌이익률도상대적으로높다.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의경우 IP holder 인카툰네트워크에 IP 로열티 1% 를추가로지급하므로국내버전의경우공헌이익률이 39% 에불과한반면해외버전은공헌이익률이 6% 에달할전망이다.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의글로벌출시로마케팅비증가도예상되나, 퍼즐장르게임의경우 장기간의라이프사이클에걸쳐꾸준히유저풀을넓혀가는게임으로초반부터다수의유저풀 을필요로하는 MMORPG 대비마케팅비지출액은적을것으로전망된다.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의국내매출을일평균 6~7 천만원, 해외매출을일평균 2.5 억원으로추정한다. 해외매출의경우 5월중순부터추정치에반영하였다. 이외주요비용가정을통해추정한동사의 218 년매출액은 1,442 억원 (YoY 98%), 영업이익은 443억원 (YoY 253%), 순이익은 364억원 (YoY 158%) 으로전년대비대폭증가할것으로전망된다.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의해외흥행성과가온기로반영되는 219 년매출액은 1,855 억원 (YoY 29%), 영업이익은 668억원 (YoY 51%) 으로고성장세를지속할전망이다. Fig. 6: 선데이토즈실적추정표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E 2Q18E 3Q18E 4Q18E 217 218E 219E 매출액 2.7 17.7 16.9 17.3 21.6 3. 45.8 46.7 72.7 144.2 185.5 YoY 23.4% 14.4% -2.4% -27.3% 4.1% 69.3% 17.9% 17.3% -6.% 98.4% 28.7% QoQ -12.9% -14.4% -4.6% 2.3% 24.7% 39.2% 52.6% 2.% 위베어베어스더퍼즐 5.3 14. 29.2 29.8 78.4 12.8 한국 5.3 6. 6.2 6.3 23.9 22.9 해외 8. 23. 23.5 54.5 97.8 애니팡3 5.4 4.8 5. 5.4 5.2 5. 5. 4.9 2.5 2. 18.3 애니팡2 3.6 3.1 2.7 2.6 2.5 2.5 2.5 2.4 12. 1. 9.2 애니팡포커 3.7 2.4 2.7 2.7 2.6 2.6 2.6 2.5 11.5 1.3 9.5 기타 8.1 7.5 6.6 6.5 5.9 5.9 6.6 7.1 28.6 25.5 27.7 영업비용 15.8 14. 13.6 16.8 18.8 22.7 29. 29.4 6.1 99.9 118.7 인건비 3. 2.5 2.2 2.7 2.8 2.8 2.9 3. 1.4 11.5 12.7 지급수수료 1.6 9.2 9.3 9.5 11.6 15.1 21.4 21.8 38.7 69.9 85.8 연구개발비.8 1.1 1.1 1.3 1.3 1.3 1.4 1.4 4.3 5.5 6.1 광고선전비.4.3.4 2.6 2.5 2.8 2.6 2.5 3.7 1.4 11.3 기타 1. 1..5.7.7.7.7.7 3.1 2.7 2.8 영업이익 5. 3.8 3.3.5 2.8 7.3 16.8 17.4 12.5 44.3 66.8 영업이익률 23.9% 21.1% 19.5% 3.% 12.8% 24.3% 36.7% 37.1% 17.2% 3.7% 36.% 순이익 5.3 4. 2.8 2. 2.6 6.2 13.5 14.2 14.1 36.4 54.5 순이익률 25.5% 22.6% 16.6% 11.8% 11.9% 2.6% 29.5% 3.3% 19.5% 25.3% 29.4% Source: 선데이토즈, KTB투자증권 5 page

Fig. 7: 선데이토즈연간실적추이및전망 Fig. 8: 선데이토즈분기실적추이및전망 ( 십억원 ) 25. 매출액 ( 좌 ) 영업이익 ( 좌 ) 영업이익률 ( 우 ) 5.% ( 십억원 ) 5. 매출액 ( 좌 ) 영업이익 ( 좌 ) 영업이익률 ( 우 ) 5.% 45. 2. 4.% 4. 4.% 35. 15. 3.% 3. 3.% 25. 1. 2.% 2. 2.% 15. 5. 1.% 1. 1.% 5.. 213 214 215 216 217 218E 219E 22E.%. 1Q17 2Q17 3Q17 4Q17 1Q18E 2Q18E 3Q18E 4Q18E.% Fig. 9: 선데이토즈연간게임별매출추이및전망 Fig. 1: 선데이토즈분기게임별매출추이및전망 ( 십억원 ) 25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애니팡3 애니팡2 애니팡사천성 애니팡포커 기타 ( 십억원 ) 5.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애니팡3 애니팡2 애니팡포커 기타 2 4. 15 3. 1 2. 5 1. 214 215 216 217 218E 219E 22E. 1Q17 3Q17 1Q18E 3Q18E 1Q19E 3Q19E Fig. 11: 선데이토즈게임출시 History 6 page

III.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의북미시장흥행가능성에주목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의해외시장흥행가능성을높게평가한다. 특히해외시장중에서도북미시장에서의흥행가능성이높다. 북미모바일게임유저들은퍼즐장르게임을선호하는특성이있으며, 특히 위베어베어스더퍼즐 과같이스토리텔링기반의퍼즐게임이최근북미시장에서흥행하고있기때문이다. 위베어베어스 IP의높은인기도역시게임흥행의주요요인으로작용할것으로전망된다. 1) 퍼즐게임을선호하는북미모바일게임유저미국 ios, 구글플레이매출순위상위 15개게임중퍼즐장르게임은각각 6종, 5종에달한다. 212 년 4월과 214 년 1월에출시된킹닷컴의 캔디크러시사가 와 캔디크러시소다 는출시이후라이프사이클이각각 6년, 3년이상으로길어졌음에도불구하고여전히매출순위상위권을유지중이다. 217 년에는 Peak Games 의 툰블라스트 와 Playrix 의 꿈의집 이새롭게출시되어매출순위상위권등극에성공했다. 퍼즐게임의라이프사이클도길고신규퍼즐게임의흥행빈도도높은시장이라할수있다. Fig. 12: 미국 ios, 구글플레이매출 Top 15 게임의장르 ios(218. 4. 22 기준 ) Google Play (218. 4. 22 기준 ) 순위 게임 장르 게임 장르 1 포트나이트 FPS 드래곤볼Z 폭렬격전 액션 2 캔디크러시사가 퍼즐 캔디크러시사가 퍼즐 3 마블콘테스트오브챔피언스 액션 파이널판타지XV: 새로운제국 전략 4 드래곤볼Z 폭렬격전 액션 캔디크러시소다 퍼즐 5 로브록스 샌드박스 슬롯매니아 카지노 6 캔디크러시소다 퍼즐 골프클래쉬 스포츠 7 툰블라스트 퍼즐 포켓몬고 수집 8 토이블라스트 퍼즐 꿈의집 퍼즐 9 꿈의집 퍼즐 클래시오브클랜 전략 1 포켓몬고 수집 로드모바일 전략 11 클래시오브클랜 전략 꿈의정원 퍼즐 12 파이널판타지XV: 새로운제국 전략 툰블라스트 퍼즐 13 슬롯매니아 카지노 총기시대 전략 14 꿈의정원 퍼즐 마블콘테스트오브챔피언스 액션 15 골프클래쉬 스포츠 스타워즈 : 갤럭시오브히어로즈 RPG Source: AppAnnie, KTB 투자증권 Fig. 13: 글로벌주요국모바일게임유저들의장르선호도 (%) 미국중국한국 5 45 43 43 4 32 3 3 26 23 24 23 24 25 18 19 2 16 14 12 1 9 1 전략 RPG SIM 퍼즐소설카지노 Source: InMobi, KTB투자증권 Fig. 14: 주요퍼즐게임미국 ios 매출순위추이 15.6.1 16.1.1 16.8.1 17.3.1 17.1.1 1 2 3 4 5 6 7 8 9 꿈의정원 꿈의집 툰블라스트 토이블라스트 1 Source: Gevolution, KTB투자증권 7 page

2) 육성, 스토리텔링등퍼즐외요소를가미한게임흥행추세러시아게임회사 Playrix 는 피쉬돔 (Fishdom), 꿈의마을 (Township), 꿈의정원 (Gardenscapes) 등으로유명한캐주얼게임개발사다. 216 년 8월출시된 Playrix 의 꿈의정원 은단순한퍼즐게임에서나아가정원을꾸미는육성요소를가미해타퍼즐게임과차별화포인트를강조했다. 스토리라인을기반으로꾸준히유저를모객한결과 꿈의정원 은출시이후 1 년이지난 217 년 7월, 미국 ios 매출순위 1위권에안착할수있었다. 꿈의정원 의후속작으로 217년 9월출시된 꿈의집 (Homescapes) 역시집을청소하고새롭게단장하는육성및스토리라인을갖추고있어타퍼즐게임은물론전작 꿈의정원 과도차별화에성공했다. 통상적인퍼즐게임이전작과후속작의차별화포인트를내세우기가쉽지않은점을고려하면게임내육성과스토리텔링요소가후속작의흥행에주효했던것으로분석된다. 꿈의집 은글로벌출시첫주에다운로드 7 만건이상, 출시이후한달간다운로드수는무려 2,8만건을기록하며흥행에성공했으며, 현재미국 ios 매출순위 1위권내에안정적으로안착한것으로판단된다.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역시애니메이션스토리라인을기반으로하고있다. 단순히퍼즐게임만풀어나가는방식이아니라퍼즐을풀면스토리가추가로열리는방식이다. 다음스토리를보기위해결제를하는유저들의비율도일반퍼즐게임대비높은것으로분석된다. 위베어베어스 애니메이션시리즈의꾸준한방영으로게임내추가할수있는스토리 ( 컨텐츠 ) 의양이풍부한점도장점이다. 위베어베어스 애니메이션의미국내회당평균시청자수는 113만명으로높은인기를자랑하고있다. 현재에도 위베어베어스 애니메이션은시즌4 가방영되고있으며, 회당평균 7~9 만명의시청자수를기록하고있는상황이다. 위베어베어스 는애니메이션의높은인기및인지도를기반으로 IP를활용한여러상품이인기리에판매되고있으며, 이러한점을고려하면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의흥행가능성도높다는판단이다. Fig. 15: 꿈의정원, 꿈의집 은동일한퍼즐장르게임이지만스토리라인으로차별화에성공 꿈의정원 (Gardenscapes) 꿈의집 (Homescapes) 동일한 퍼즐 장르 VS. 게임내스토리는차별화 Source: Playrix, KTB 투자증권 8 page

Fig. 16: 위베어베어스 애니메이션방송현황 구분 에피소드 방영시작일 종영일 시즌 1 1~26 215.6.27 216.2.11 시즌 2 1~25 216.2.21 217.4.11 시즌 3 1~36 217.4.3 217.12.1 시즌 4 1~8+ 218.1.5 - Source: Cartoon Network, KTB투자증권 Fig. 17: 위베어베어스 시청자수추이 : 회당평균 113 만명시청 Fig. 18: 위베어베어스 캐릭터상품도인기리에판매중 ( 백만명 ) 2.5 2. 1.5 1..5. 1회차 1 19 28 37 46 55 64 73 82 91회차 Source: SnowBuzzDaily, KTB 투자증권 Source: Ebay, KTB 투자증권 IV. 추가신작출시계획에도주목필요 3 분기에는 스누피틀린그림찾기 의글로벌출시가계획되어있다. 국내출시버전의경우초반 순위상승이후꾸준히흥행을이어가지는못했으나, 상대적으로 스누피 IP 인지도가높은일본 등해외시장에서의흥행성과는국내대비양호할것으로전망된다. 회사는글로벌인기 IP를활용한퍼즐게임의출시도계획하고있다. 아직까지구체적인 IP의내용은밝혀지지않았으나, 위베어베어스더퍼즐 과유사한게임성과해외시장출시경험, 위베어베어스더퍼즐 과의크로스프로모션가능성등을고려하면후속작역시양호한흥행성과를보여줄수있을것으로판단된다. Fig. 19: 선데이토즈신작출시일정 일시 내용 장르 217.1 애니팡섯다 f or Kakao 국내출시 보드 217.7 BACKYARD BLAST 글로벌출시 퍼즐 217.1 HTML5 게임 DINO BALLZ 페이스북버전출시 슈팅 / 아케이드 217.1 스누피틀린그림찾기 f or Kakao 국내출시 캐주얼 218.1 위베어베어스더퍼즐 f or Kakao 국내출시 퍼즐 + 육성 218.5 위베어베어스더퍼즐글로벌출시 ( 예정 ) 퍼즐 + 육성 218.3Q 스누피틀린그림찾기글로벌출시 ( 예정 ) 캐주얼 218.4Q 글로벌 IP 활용퍼즐 + 육성장르게임출시 ( 예정 ) 퍼즐 + 육성 Source: 선데이토즈, KTB투자증권 9 page

재무제표 (K-IFRS 연결 ) 대차대조표 ( 단위 : 십억원 ) 216 217 218E 219E 22E 유동자산 116.3 99.9 14.1 19.7 248.9 현금성자산 19.5 93.2 125. 175.6 232.3 매출채권 6.4 4.9 13.2 13.2 14.7 재고자산..... 비유동자산 17.7 37.7 4.7 43.9 47. 투자자산 16.4 35.6 37. 38.5 4.1 유형자산 1.1 1.7 3.3 5. 6.6 무형자산.3.4.4.4.4 자산총계 134. 137.6 18.8 234.6 296. 유동부채 11.8 7.7 14.9 14.9 16.3 매입채무 7. 4.8 12. 12. 13.4 유동성이자부채..... 비유동부채 2.1 2.6 2.7 2.8 2.9 비유동이자부채..... 부채총계 13.9 1.3 17.6 17.7 19.3 자본금 4.8 4.8 4.8 4.8 4.8 자본잉여금 16.2 16.2 16.2 16.2 16.2 이익잉여금 12.2 116. 151.8 25.5 265.4 자본조정 (4.) (9.6) (9.6) (9.6) (9.6) 자기주식 (3.8) (3.8) (3.8) (3.8) (3.8) 자본총계 12.1 127.3 163.2 216.8 276.7 투하자본 (1.9) 5.6 8.4 1.3 12.2 순차입금 (19.5) (93.2) (125.) (175.6) (232.3) ROA 12.5 1.4 22.9 26.3 23. ROE 13.9 11.5 25.1 28.7 24.7 ROIC na na 56.9 572.3 532.7 현금흐름표 ( 단위 : 십억원 ) 216 217 218E 219E 22E 영업현금 16.6 9.9 36.1 55.6 62.3 당기순이익 15.6 14.1 36.4 54.5 6.9 자산상각비.4.5.9 1.5 2. 운전자본증감.4 (1.9) (1.1). (.1) 매출채권감소 ( 증가 ) (1.6) 1.5 (8.3) (.) (1.5) 재고자산감소 ( 증가 )..... 매입채무증가 ( 감소 ) 1.8 (2.2) 7.2. 1.4 투자현금 (15.2) 4.6 (7.3) (8.2) (8.8) 단기투자자산감소 23.5 7.6 (3.) (3.1) (3.2) 장기투자증권감소 (37.) 8.6 (1.5) (1.6) (1.6) 설비투자 (.5) (1.2) (2.4) (3.1) (3.5) 유무형자산감소 (.1) (.3) (.1) (.1) (.1) 재무현금 (.2).... 차입금증가..... 자본증가..... 배당금지급..... 현금증감 1.2 14.5 28.9 47.5 53.5 총현금흐름 (Gross CF) 18.6 14.1 37.2 55.6 62.4 (-) 운전자본증가 ( 감소 ) (1.4) 4.1 1.1 (.).1 (-) 설비투자.5 1.2 2.4 3.1 3.5 (+) 자산매각 (.1) (.3) (.1) (.1) (.1) Free Cash Flow 3.8 16.8 28.9 47.5 53.5 (-) 기타투자 37. (8.6) 1.5 1.6 1.6 잉여현금 (33.2) 25.3 27.3 45.9 51.9 손익계산서 ( 단위 : 십억원 ) 216 217 218E 219E 22E 매출액 77.3 72.7 144.2 185.5 21.5 증가율 (Y-Y,%) (3.) (6.) 98.4 28.7 13.5 영업이익 17.4 12.5 44.3 66.8 74.7 증가율 (Y-Y,%) (31.7) (28.1) 253.4 51. 11.8 EBITDA 17.8 13. 45.2 68.3 76.7 영업외손익 1.7 2.3 1.3 1.4 1.5 순이자수익.9 1.4 2.1 2.2 2.3 외화관련손익 (.) (.)... 지분법손익 (.6) (.6) (.3) (.4) (.4) 세전계속사업손익 19.1 14.8 45.5 68.2 76.1 당기순이익 15.6 14.1 36.4 54.5 6.9 지배기업당기순이익 15. 13.7 35.8 53.6 59.9 증가율 (Y-Y,%) (24.2) (9.4) 157.6 49.7 11.7 NOPLAT 14.2 12. 35.4 53.4 59.7 (+) Dep.4.5.9 1.5 2. (-) 운전자본투자 (1.4) 4.1 1.1 (.).1 (-) Capex.5 1.2 2.4 3.1 3.5 OpFCF 15.5 7.1 32.8 51.8 58.1 3 Yr CAGR & Margins 매출액증가율 (3Yr) 17.5 (2.4) 21.9 33.9 42.6 영업이익증가율 (3Yr).2 (41.) 2.2 56.5 81.4 EBITDA 증가율 (3Yr).8 (4.3) 2.6 56.6 8.6 순이익증가율 (3Yr) 3.8 (33.6) 2.9 51.7 62.7 영업이익률 (%) 22.5 17.2 3.7 36. 35.5 EBITDA마진 (%) 23. 17.9 31.3 36.8 36.4 순이익률 (%) 2.2 19.5 25.3 29.4 28.9 주요투자지표 ( 단위 : 원, 배 ) 216 217 218E 219E 22E Per share Data EPS 1,558 1,432 3,745 5,64 6,259 BPS 12,428 13,262 17,8 22,613 28,873 DPS Multiples(x,%) PER 13.2 18.7 1.3 6.9 6.2 PBR 1.6 2. 2.3 1.7 1.3 EV/ EBITDA 4.9 12.6 5.4 2.8 1.8 배당수익율.. n/a n/a n/a PCR 1.6 18.2 9.9 6.6 5.9 PSR 2.6 3.5 2.6 2. 1.8 재무건전성 (%) 부채비율 11.6 8.1 1.8 8.2 7. Net debt/equity n/a n/a n/a n/a n/a Net debt/ebitda n/a n/a n/a n/a n/a 유동비율 984. 1,33.1 94.9 1,277.9 1,524.4 이자보상배율 n/a n/a n/a n/a n/a 이자비용 / 매출액 n/a n/a 1.5 1.2 1.1 자산구조투하자본 (%) (1.6) 4.1 4.9 4.6 4.3 현금 + 투자자산 (%) 11.6 95.9 95.1 95.4 95.7 자본구조차입금 (%)..... 자기자본 (%) 1. 1. 1. 1. 1. 자료 : KTB 투자증권 1 page

Compliance Notice 당사는본자료를기관투자가등제 3자에게사전제공한사실이없습니다. 당사는본자료발간일현재해당기업의인수 합병의주선업무를수행하고있지않습니다. 당사는자료작성일현재본자료에서추천한종목의지분을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당사는본자료발간일현재해당기업의계열사가아닙니다. 당사는동종목에대해자료작성일기준유가증권발행 (DR, CB, IPO, 시장조성등 ) 과관련하여지난 12개월간주간사로참여하지않았습니다. 당사는상기명시한사항외에고지해야하는특별한이해관계가없습니다. 본자료를작성한애널리스트및그배우자는발간일현재해당기업의주식및주식관련파생상품등을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본자료의조사분석담당자는어떠한외부압력이나간섭없이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여작성하였습니다. 투자등급비율 BUY : 8% HOLD : 18% SELL : 2% 투자등급관련사항아래종목투자의견은향후 12개월간추천기준일종가대비추천종목의예상목표수익률을의미함. ㆍSTRONG BUY: 추천기준일종가대비 +5% 이상. ㆍBUY: 추천기준일종가대비 +15% 이상 ~+5% 미만. ㆍREDUCE: 추천기준일종가대비 -5% 미만. ㆍHOLD: 추천기준일종가대비 -5% 이상 +15% 미만. ㆍSUSPENDED: 기업가치전망에불확실성이일시적으로커졌을경우잠정적으로분석중단. 목표가는미제시. 투자의견이시장상황에따라투자등급기준과일시적으로다를수있음동조사분석자료에서제시된업종투자의견은시장대비업종의초과수익률수준에근거한것으로, 개별종목에대한투자의견과다를수있음. ㆍOverweight: 해당업종수익률이향후 12개월동안 KOSPI 수익률을상회할것으로예상하는경우ㆍNeutral: 해당업종수익률이향후 12개월동안 KOSPI 수익률과유사할것으로예상하는경우ㆍUnderweight: 해당업종수익률이향후 12개월동안 KOSPI 수익률을하회할것으로예상되는경우주 ) 업종수익률은위험을감안한수치 최근 2 년간투자의견및목표주가변경내용 선데이토즈 (12342) ( 원 ) 선데이토즈목표주가 6, 5, 커버리지개시 4, 3, 2, 1, Apr-17 Jul-17 Oct-17 Jan-18 Apr-18 일자 218.4.24 투자의견 커버리지 BUY 목표주가 개시 55, 원 본자료는고객의투자판단을돕기위한정보제공을목적으로작성된참고용자료입니다. 본자료는조사분석담당자가신뢰할수있는자료및정보를토대로작성한것이나, 제공되는정보의완전성이나정 확성을당사가보장하지않습니다. 모든투자의사결정은투자자자신의판단과책임하에하시기바라며, 본자료는투자결과와관련한어떠한법적분쟁의증거로사용될수없습니다. 본자료는당사의저작 물로서모든저작권은당사에있으며, 당사의동의없이본자료를무단으로배포, 복제, 인용, 변형할수없습니다. 1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