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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Microsoft Word - NHN\277\243\305\315\305\327\300\316\270\325\306\256_Online New_18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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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306\333\275\303\275\272\(\277\302\266\363\300\316\))

(Microsoft Word - \261\342\276\367\272\320\274\256_KT&G_170728_FI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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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277\241\275\272\305\330\(\277\302\266\363\300\316\))

2018 년 2 월 15 일 아프리카 TV (067160) 기업분석 Mid-Small Cap 광고매출성장고무적 Analyst 김한경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상회부합하회 Sto

2019 년 3 월 27 일 나이스디앤비 (130580) 기업분석 Mid-Small Cap 안정적인성장성 Analyst 정홍식 기업개요동사는글로벌기업정보서비스 ( 매출비중 22.3%), 기업신용인증서비스

2019 년 3 월 14 일 SK 하이닉스 (000660) 기업분석 반도체 / 디스플레이 아직도 4.4 배입니다! Analyst 어규진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상회

(Microsoft Word - NHN\277\243\305\315\305\327\300\316\270\325\306\256_Online New_171113)

(Microsoft Word - \261\342\276\367\272\320\274\256_LS\273\352\300\374_190130)

(Microsoft Word - \300\245\301\250_Online New_180517)

표 1 아프리카 TV 3Q18 Preview ( 단위 : 억원 ) 3Q18E 3Q17 YoY 2Q18 QoQ 기존 변경 컨센서스 매출액 % % 영업이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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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304\304\305\365\275\272_Online New_180206)

Microsoft Word - NAVER_Online New_180629

Microsoft Word - NAVER_Online_161028

(Microsoft Word NICE\(\277\302\266\363\300\316\) - 2Q18 Review)

(Microsoft Word KPX\304\311\271\314\304\256\(\277\302\266\363\30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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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Online_\261\342\276\367_NHN\277\243\305\315\305\327\300\316\270\325\306\256_15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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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300\245\301\250_Online_16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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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260\324\300\323\272\364_Online New_180515)

기업분석│현대자동차

웹젠 (069080) 기업분석 인터넷 / 게임 중국판호발급향방이중단기핵심 Analyst 성종화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2020E OP 기준 ) 상회 부합 하회 Stock

이베스트투자증권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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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I001_UNIT_ _ doc

(Microsoft Word - \300\245\301\250_Online New_170511)

(Microsoft Word - NHN\277\243\305\315\305\327\300\316\270\325\306\256_Online New_170315)

(Microsoft Word - \261\342\276\367\272\320\274\256_KT&G_171027_FINAL)

표 1 풍산목표주가산정 P/B Valuation E EPS 2,155 2,626 1,841 4,910 5,375 5,812 BPS 35,334 37,339 38,930 43,990 46,640 51,623 ROE 6.

표 1 제주항공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E 3Q18E 4Q18E E 영업수익 2,42 2,276 2,666 2,615 3,84 2,795 3,583 3,266 7,476 9,959 12,

(Microsoft Word - \260\324\300\323\272\364_Online New_170322)

Microsoft Word - NAVER_Online New_171102

(Microsoft Word \272\362\274\326\267\320\(\277\302\266\363\300\316\))

(Microsoft Word _\261\342\276\367\272\320\274\256_\270\270\265\265)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Microsoft Word - \300\245\301\250_Online_170214)

Microsoft Word POSCO.doc

2018 년 4 월 3 일 파라다이스 (034230) 기업분석 엔터 / 레저 / 항공 한중관계회복효과기대 Analyst 황현준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상회 부합 하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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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2/7) 매수 ( 유지 ) 510,000 원 409,000 원 KOSPI (2/7) 2,396.56pt 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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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Online_SKT_170206

(Microsoft Word - \263\335\270\266\272\355\260\324\300\323\301\356_Online New_171219)

Microsoft Word - Online_CGV_16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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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게임산업_ _4tSEdcX4cxGQHhUB6ht3

K-IFRS,.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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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년 9 월 28 일 네오위즈게임즈 (095660) 변화를시현할때까지는차분히관망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Q16 실적 QoQ 부진, 당사종전전망치다소미달전망 3Q16 연결실적은매

민앤지 ( KQ) Analyst 박건영 ( 통신 / 인터넷 / 게임담당 ) 투자의견 : BUY (Maintain) 목표주가 : 31,000 원 ( 상향 ) / 현재주가 : 25,100 원 ( 상승여력 : 23%) 센터장김장열 PM Grad

(Microsoft Word - NHN\277\243\305\315\305\327\300\316\270\325\306\256_Online_170213)

동사 2분기실적은 IFRS15 기준매출액 2조 9,87 억원 (QoQ.%), 영업이익 2,111 억원 (QoQ +12.5%) 을기록했다. 직전회계기준으로는매출액 3조 392억원 (YoY +1.%), 영업이익 2,481억원 (YoY +19.3%) 으로사상최대분기영업이익을

표 1 시장컨센서스비교 4Q18E 4Q17 yoy 3Q18 QoQ 컨센서스 컨센서스 매출액 3,951 3,82 3.9% 3, % 4,1-1.3% 영업이익 -8-1,235 적지 49 적전 % 당기순이익 적지 14 적전 %

Microsoft Word K_01_08.docx

표 1 자율규제가이드라인주요내용 사업자의의무유료후원아이템의충전및선물제한결제오류방지및철회권보장자동결제서비스관련결제완료후고지의무유료후원아이템의소멸 환불이용자보호및권리구제미성년자보호대책자료 : 이베스트투자증권리서치센터 유료후원아이템의결제한도를설정하고, 이용자가대가를결제하기이

2018 년 5 월 8 일 LG 유플러스 (032640) 기업분석 통신 / 미디어 1Q18 Review: 홈의강자 Analyst 김현용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상

동사 3분기실적은 IFRS 15 기준영업수익 4조 1,864 억원 (QoQ +.8%), 영업이익 3,41억원 (QoQ -2.7%) 을기록하며시장기대치를 1% 가량하회하는아쉬운실적을기록했다. 구회계기준으로도영업수익과영업이익이전년동기대비각가 5.5%, 22.2% 급감했다.

Microsoft Word - 위메이드_112040_ - not rated.doc

Microsoft Word GS리테일.doc

Highlights

의 2Q14 실적예상 ( 십억원 ) 2Q14F 1Q14 %QoQ 2Q13 %YoY 컨센서스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Microsoft Word - \270\270\265\265_ )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현대로보틱스 (267250) 기업분석 지주 불확실성해소와현대오일뱅크 IPO Analyst 양형모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상회 부합 하회 Stock Data KOSPI (12/28

Microsoft Word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표 1 하나투어분기별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P 3Q18E 4Q18E E 219E 영업수익 % YoY 15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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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_GMeBest_200\300\317\274\261 \310\270\272\271)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Microsoft Word _\261\342\276\367\272\320\274\256_\261\350\307\366\277\353_LGU)

Microsoft Word - In-DepthReport-CompanyAnalysisIFRS1250-A doc

Microsoft Word 나이스정보통신.docx

Microsoft Word _6

Microsoft Word - Online_E&M_170116

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8/7) 매수 ( 유지 ) 540,000 원 384,000 원 KOSPI (8/7) 2,398.75pt 시가

표 1 하나투어분기별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E 2Q18E 3Q18E 4Q18E 217P 218E 219E 영업수익 % YoY 15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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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be5c8038f633.doc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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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년 8 월 16 일 엔씨소프트 (036570) 2Q 실적호조. 황금일정, 괜찮은첫출발!!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2Q16 실적서프라이즈. 리니지매출예상보다훨씬더호조, 마케팅비예상치미달 2Q16 연결영업실적은매출 2,405 억원 (QoQ -0.1%), OP 861 억원 (QoQ +13.7%) 으로서전분기대비매출은 Flat 이었으나 OP 는대폭증가했다. 2Q16 연결영업실적은당사전망치 ( 매출 2,284 억원, OP 693 억원 ) 및시장컨센서스전망치 ( 매출 2,324 억원, OP 747 억원 ) 를초과하는서프라이즈수준이다. 당사에서는 2Q16 실적은전분기대비숨고르기를예상했었다. 즉, 블레이드앤소울, 길드워 2 북미 / 유럽및중국, 아이온등의매출감소규모가리니지, 리니지 2 매출증가규모를초과할것으로예상했었다. 그러나, 2Q16 리니지매출 QoQ 는예상보다훨씬컸으며, 블레이드앤소울매출감소규모는예상보다훨씬작았다. 그리고, 2Q16 마케팅비도전분기대비소폭감소를예상한것과달리대폭감소했다. 3Q16 실적워밍업, 4Q16 실적본격러쉬전망동사실적은 3Q16 워밍업단계를거쳐 4Q16 부터본격적인러쉬를시현할것으로전망한다. 3Q16 은워밍업시기라판단한다. 3Q16 론칭예정신작중 7/28 중국시장 ios 플랫폼론칭을단행한 [ 천당 2 : 혈맹 ] 은예상밖의히트중이고, 8-9 월론칭예정인 [ 리니지 2 : 레볼루션 ], [ 리니지 Red Knights] 등도기대신작이나이들신작들의본격적인매출기여는 4Q16 부터이뤄질것으로예상한다. 그리고, 3Q16 은리니지매출숨고르기시기이다. [ 천당 2 : 혈맹 ] 안드로이드플랫폼중국시장론칭은 8 월말또는 9 월초정도로예상된다. 4Q16 에는 [ 천당 2 : 혈맹 ], [ 리니지 Red Knights], [ 리니지 2 : 레볼루션 ] 등 3Q16 론칭하는 3 개신작의매출본격화및 3 개월 Fully 반영효과는물론리니지 On Mobile, 리니지 2 레전드, 리니지 2 웹게임중국, 팡야모바일, 모바일게임퍼블리싱 2 개 (3Q16 또는 4Q16) 등다양한론칭일정이준비되어있다. 1H17 에는아이온레기온스북미 / 유럽론칭및이후한국순차론칭, 리니지이터널한국, 북미 / 유럽등론칭후론칭국가순차확대등다수의기대일정이안배되어있다. MXM PC 한국및주요국가순차론칭도 2017 년에진행될예정이다. TP 38 만원유지. Buy 유지. 2H16-1H17 인터넷주 Top Pick 2H16 부터 1H17 까지다수의모바일게임신작론칭일정이집중되어있고 1H17 PC 게임핵심기대신작리니지이터널도론칭될예정이다. 그야말로황금일정이다. 그리고, 첫출발도매우좋다. 2H16 다수모바일게임신작일정중첫일정인 [ 천당 2 : 혈맹 ] 은중국시장 ios 플랫폼매출순위가론칭직후 70 위권에서보름만에 10 위권으로상승하기도했으며 8/12 13:00 현재 20 위권을유지하고있다.. 단기적으로는 8-9 월 [ 리니지 2 : 레볼루션 ], [ 리니지 Red Knights] 론칭일정및 [ 천당 2 : 혈맹 ] 중국시장안드로이드버전론칭일정을주목해야할때이다. Financial Data (K-IFRS 연결기준 ) ( 억원, 원, %, 배 ) 2014 2015 2016E 매출액 8,387 8,383 9,861 12,840 14,776 증감률 10.8-0.1 17.6 30.2 15.1 영업이익 2,782 2,375 3,173 4,767 5,668 순이익 2,275 1,664 2,743 3,731 4,413 EPS 10,375 7,586 12,510 17,012 20,123 증감률 43.3-26.9 64.9 36.0 18.3 BPS 62,729 81,578 91,450 104,071 118,189 PER 17.5 28.1 20.5 15.1 12.8 PBR 2.9 2.6 2.8 2.5 2.2 EV/EBITDA 9.8 13.7 12.8 8.1 6.4 영업이익률 33.2 28.3 32.2 37.1 38.4 EBITDA Margin 37.6 32.4 35.7 40.5 41.6 ROE 18.0 10.5 14.5 17.4 18.1 Buy (maintain) 목표주가현재주가 380,000 원 257,000 원 컨센서스대비 ( 기준 ) 상회 부합 하회 Stock Data KOSPI (8/12) 2,050.47pt 시가총액 56,358 억원 발행주식수 21,929 천주 52 주최고가 / 최저가 269,000 원 /182,000 원 90 일일평균거래대금 308.55 억원 외국인지분율 36.9% 배당수익률 (16.12E) 1.8% BPS(16.12E) 91,450 원 KOSPI 대비상대수익률 1 개월 -3.0% 6 개월 -3.3% 12 개월 15.7% 주주구성 국민연금공단 13.1% 김택진 12.0% 넷마블게임즈 8.9% Stock Price 엔씨소프트 KOSPI 300,000 2,200 250,000 2,100 200,000 2,000 150,000 1,900 100,000 1,800 50,000 1,700 0 1,600 14/08 15/02 15/08 16/02 16/08

2Q16 영업실적 Review 표1 2Q16 Review ( 억원, %) 2Q15 1Q16 2Q16E 2Q16P yoy(%) qoq(%) 종전대비변경률 (%) 매출액 2,175 2,408 2,284 2,405 10.6-0.1 5.3 리니지 855 789 848 944 10.5 19.7 11.4 리니지 2 163 171 196 191 17.1 11.6-2.9 아이온 201 201 186 176-12.4-12.6-5.2 블레이드앤소울 298 540 450 489 64.2-9.6 8.6 길드워 2 225 306 190 159-29.3-48.0-16.5 와일드스타 21 13 12 22 6.2 71.8 80.3 기타 204 96 111 155-24.0 62.4 40.2 로열티 210 294 291 270 28.6-8.1-7.2 영업비용 1,504 1,651 1,591 1,544 2.6-6.5-3.0 인건비 814 993 910 914 12.3-8.0 0.4 매출변동비 148 137 128 134-9.6-2.0 4.9 결제수수료 93 101 98 99 6.8-2.1 1.0 로열티 25 8 13 7-73.4-16.4-47.4 외주 (BOX) 제작비 4 17 6 7 56.4-58.5 18.6 기타 26 11 11 21-18.7 96.9 92.2 광고선전비 84 88 81 51-38.6-41.7-36.3 유무형자산상각비 83 82 78 79-5.0-3.9 1.2 기타 375 351 394 366-2.6 4.3-7.2 영업이익 671 758 693 861 28.4 13.7 24.3 영업이익률 30.8 31.5 30.3 35.8 5.0%P 4.3%P 5.5%P 주 1: K-IFRS 연결기준 주 2: 2Q16E 는당사종전전망치. 2Q16P 는회사측발표가결산실적 표2 2Q16 ( ) ( 억원, %) 2Q16E( 당사종전 ) 2Q16E( 컨센서스 ) 2Q16P( 사측발표 ) 당사전망치대비 (%) 컨센서스대비 (%) 매출액 2,284 2,324 2,405 5.3 3.5 영업이익 693 747 861 24.3 15.3 영업이익률 (%) 30.3 32.1 35.8 5.5%P 3.7%P 주 : K-IFRS 연결기준 자료 : 엔씨소프트, 에프엔가이드, 이베스트투자증권리서치센터 2

실적전망 표 3 1 구분 PC 게임 IP 활용 게임 Lineage Red Knights Lineage Lineage On Mobile 게임명 천당 2 : 혈맹 Lineage II 리니지 2 : 레볼루션 Lineage II Legend AION AION LEGIONS 전투파검령 Blade Mobile & Soul Game Pangya Lineage Eternal MXM Lineage II PC Game ( 战斗吧剑灵 ) 게임명 Pangya Mobile Hunters Adventure 자료 : 엔씨소프트,. 이베스트투자증권리서치센터 장르 개발사 퍼블리셔 모바일 RPG 엔씨 엔씨 ( 캐주얼 RPG) 소프트 소프트 모바일 RPG 엔씨 엔씨 ( 정통 RPG) 소프트 소프트 모바일 RPG 넷마블 넷마블 ( 정통 RPG) 게임즈 게임즈 모바일 RPG 스네일 스네일 ( 정통 RPG) 게임즈 게임즈 모바일 RPG 넷마블 넷마블 ( 정통 RPG) 게임즈 게임즈 모바일 RPG 엔씨 엔씨 ( 정통 RPG) 소프트 소프트 모바일 RPG 엔씨 엔씨 ( 정통 RPG) 소프트 소프트 모바일 TCG 엔씨소프트 텐센트 모바일 RPG 넷마블 넷마블 ( 정통 RPG) 게임즈 게임즈 모바일 Sports 엔트리브 엔씨 ( 골프게임 ) 소프트 소프트 슈팅 픽셀 엔씨 RPG 소프트 소프트 기타 1 미공개 미공개 엔씨소프트 기타 2 미공개 미공개 엔씨소프트 기타 3 미공개 Iron 엔씨 Tiger 소프트 기타 4 미공개 Iron 엔씨 Tiger 소프트 게임명 엔씨 엔씨 (RPG 유력 ) 소프트 소프트 게임명 엔씨 엔씨 ( 슈팅 AOS 유력 ) 소프트 소프트 게임명 MMORPG Web Game 37 게임즈 37 게임즈 MXM Shooting 엔씨엔씨 AOS 소프트소프트 Lineage 엔씨엔씨 MMORPG Eternal 소프트소프트 국내시장론칭시기 3Q16 예정 4Q16 예정 3Q16 예정 4Q16 예정 ( 연말예상 ) 북미 / 유럽론칭이후 4Q16 예정 16 년 6 월예정 2H16 예정 2H16 예정 ( 개발예정 ) ( 개발예정 ) 1H17 이내예정 1H17 예정 해외시장론칭시기 ( 향후가능성 ) ( 향후가능성 ) 중국시장 (ios 16.07.28 론칭 ) ( 안드로이드 16 년 8 월론칭예정 ) ( 향후가능성 ) ( 향후가능성 ) 북미 / 유럽시장 1H17 예정중국시장 16 년 3 월론칭북미 / 유럽시장 1H17 예정북미 / 유럽시장 1H17 예정 ( 추후개발예정 ) ( 추후개발예정 ) 중국시장 2H16 예정일본, 대만, 중국, 북미 / 유럽등주요국가 1H17 이내예정일본, 대만, 중국, 북미 / 유럽등주요국가중일부 1H17 부터 3

표 4 2 모바일게임 Lineage Red Knights 리니지 IP 활용. RPG( 캐주얼 RPG) 자체개발, 자체계정 : 개발사 / 퍼블리셔엔씨소프트 론칭일정 : 국내시장 3Q16 론칭예정 Lineage On Mobile 리니지 IP 활용. RPG( 정통 RPG) 자체개발, 자체계정 : 개발사 / 퍼블리셔엔씨소프트 론칭일정 : 국내시장 4Q16 론칭예정 모바일게임 팡야모바일 (Pangya Mobile) 팡야 IP 활용. Sports( 골프 ) 자체개발, 자체계정 : 개발사엔트리브소프트, 퍼블리셔엔씨소프트 론칭일정 : 국내시장 4Q16 론칭예정 Iron Tiger 개발중인모바일게임 2 개 게임명, 장르미공개상태 자체개발, 자체계정 : 개발사 Iron Tiger, 퍼블리셔 NC West Holdins 론칭일정 : 북미 / 유럽시장 1H17 론칭예정 리니지 IP 활용모바일게임 A 리니지 IP 활용. RPG 타개발사개발게임퍼블리싱 3 개 IP 만제공 : 개발사 / 퍼블리셔넷마블게임즈 동사매출인식 : 순액매출인식 ( 로열티매출 ) 론칭일정 : ( 넷마블게임즈와 IP 제공협의만한상태 ) 헌터스어드벤처 - 슈팅 RPG. 개발사픽셀소프트. 퍼블리셔엔씨소프트 - 론칭일정 : 국내시장 16 년 6 월론칭예정 천당 2 : 혈맹 리니지 2 IP 활용. RPG 기타 2 개 IP 만제공 : 개발사 / 퍼블리셔스네일게임즈 ( 중국 ) 동사매출인식 : 순액매출인식 ( 로열티매출 ) 론칭일정 : 중국 ios 7/28 론칭, 안드로이드 8 월론칭예정 - 게임명, 장르, 개발사등미공개상태 - 론칭일정 : 국내시장 2H16 론칭예정 리니지이터널모바일 ( 가칭 ) 리니지이터널 IP 활용 리니지 2 : 레볼루션 리니지 2 IP 활용. RPG 자체개발, 자체계정 : 개발사 / 퍼블리셔엔씨소프트 IP 만제공 : 개발사 / 퍼블리셔넷마블게임즈 동사매출인식 : 순액매출인식 ( 로열티매출 ) 동사매출인식 : 순액매출인식 ( 로열티매출 ) 론칭일정 : ( 추후모바일게임개발예정 ) 론칭일정 : 국내시장 3Q16 론칭예정 MXM 모바일 ( 가칭 ) MXM PC IP 활용 리니지 2 레전드 (Lineage 2 Legend) 리니지 2 IP 활용. RPG 자체개발, 자체계정 : 개발사 / 퍼블리셔엔씨소프트 자체개발, 자체계정 : 개발사 / 퍼블리셔엔씨소프트 동사매출인식 : 순액매출인식 ( 로열티매출 ) 론칭일정 : ( 추후모바일게임개발예정 ) 론칭일정 : 국내시장 4Q16 론칭예정 ( 연말론칭예상 ) PC 게임 아이온레기온스 (AION Legions) 아이온 IP 활용. RPG 리니지 2 IP 활용 PC 웹게임 A 리니지 2 IP 활용. RPG 자체개발, 자체계정 : 개발사 / 퍼블리셔엔씨소프트 IP 만제공 : 개발사 / 퍼블리셔 37 게임즈 ( 중국 ) 동사매출인식 : 순액매출인식 ( 로열티매출 ) 론칭일정 : 북미 / 유럽 1H17, 국내북미 / 유럽이후론칭예정 블소모바일 ( 중국명战斗吧剑灵 ) 블소 IP 활용. RPG 자체개발, IP 제공 : 개발사동사, 퍼블리셔텐센트 동사매출인식 : 순액매출인식 ( 로열티매출 ) 론칭일정 : 중국시장 16 년 3 월론칭단행 론칭일정 : 중국시장 2H16 론칭예정 MXM Shooting AOS 자체개발, 자체계정 : 개발사 / 퍼블리셔엔씨소프트 론칭일정 : 한국및해외주요국가모두 1H17 이내론칭예정 블레이드앤소울 IP 활용모바일게임 A 블소 IP 활용. RPG Lineage Eternal MMORPG IP 만제공 : 개발사 / 퍼블리셔넷마블게임즈 동사매출인식 : 순액매출인식 ( 로열티매출 ) 론칭일정 : ( 넷마블게임즈와 IP 제공협의만한상태 ) 자체개발, 자체계정 : 개발사 / 퍼블리셔엔씨소프트 론칭일정 : 국내시장 1H17 론칭예정. 해외주요국가도순차론칭 4

표5 ( 억원 ) 1Q15 2Q15 3Q15 4Q15 1Q16 2Q16P 3Q16E 4Q16E 1Q17E 2Q17E 3Q17E 4Q17E 매출액 1,881 2,175 1,957 2,370 2,408 2,405 2,302 2,745 2,709 2,993 3,399 3,739 영업이익 449 671 506 749 758 861 691 863 777 1,085 1,352 1,554 영업이익률 (%) 23.9 30.8 25.9 31.6 31.5 35.8 30.0 31.4 28.7 36.2 39.8 41.6 순이익 356 579 306 422 662 904 534 643 627 858 1,051 1,194 순이익률 (%) 18.9 26.6 15.7 17.8 27.5 37.6 23.2 23.4 23.2 28.7 30.9 31.9 지배주주순이익 356 570 303 425 662 906 528 646 627 860 1,040 1,200 순이익대비비중 (%) 100.1 98.5 98.9 100.5 100.0 100.2 98.9 100.5 100.0 100.2 98.9 100.5 qoq(%) 매출액 -20.0 15.6-10.1 21.1 1.6-0.1-4.3 19.2-1.3 10.5 13.6 10.0 영업이익 -48.7 49.5-24.6 48.1 1.2 13.7-19.8 24.9-10.0 39.7 24.6 15.0 순이익 -42.9 62.5-47.0 37.9 56.8 36.5-41.0 20.5-2.5 36.9 22.5 13.5 지배주주순이익 -43.2 59.9-46.8 40.0 56.0 36.8-41.8 22.5-3.0 37.2 20.9 15.3 yoy(%) 매출액 5.6 1.7-7.5 0.8 28.0 10.6 17.6 15.8 12.5 24.4 47.7 36.2 영업이익 0.8 3.3-37.8-14.3 68.9 28.4 36.6 15.2 2.5 25.9 95.6 80.1 순이익 -2.6 9.3-59.5-32.2 86.1 56.3 74.1 52.2-5.3-5.1 97.1 85.6 지배주주순이익 -3.2 5.0-60.2-32.4 85.8 59.1 74.1 52.2-5.3-5.1 97.1 85.6 종전대비변경률 (%) 매출액 5.3 2.0 2.5-3.2 0.8 3.1 3.1 영업이익 24.3 10.9 2.0-11.6 2.8 6.0 11.9 순이익 67.5 8.8 0.9-13.2 3.2 4.8 11.4 지배주주순이익 70.4 8.8 0.9-13.2 5.0 4.8 11.4 주 : K-IFRS 연결기준 표 6 ( 억원, 원 ) 2013 2014 2015 2016E 2019E 2020E 매출액 7,567 8,387 8,383 9,861 12,840 14,776 16,443 18,021 영업이익 2,052 2,782 2,375 3,173 4,767 5,668 6,305 6,917 영업이익률 (%) 27.1 33.2 28.3 32.2 37.1 38.4 38.3 38.4 순이익 1,587 2,275 1,664 2,743 3,731 4,413 4,894 5,356 순이익률 (%) 21.0 27.1 19.8 27.8 29.1 29.9 29.8 29.7 지배주주순이익 1,588 2,300 1,654 2,743 3,727 4,409 4,891 5,351 순이익대비비중 (%) 100.0 101.1 99.4 100.0 99.9 99.9 99.9 99.9 EPS 7,242 10,375 7,586 12,510 17,012 20,123 22,319 24,423 EPS( 지배주주 ) 7,244 10,487 7,542 12,507 16,996 20,108 22,303 24,403 yoy(%) 매출액 0.4 10.8-0.1 17.6 30.2 15.1 11.3 9.6 영업이익 35.7 35.5-14.6 33.6 50.2 18.9 11.3 9.7 순이익 3.3 43.4-26.9 64.9 36.0 18.3 10.9 9.4 지배주주순이익 1.9 44.9-28.1 65.8 35.9 18.3 10.9 9.4 종전대비변경률 (%) 매출액 2.4 1.2 2.4 2.5 2.7 영업이익 8.7 3.7 7.2 6.8 6.8 순이익 17.7 2.8 6.1 5.7 5.7 지배주주순이익 18.2 3.2 6.7 6.2 6.2 주 : K-IFRS 연결기준 5

표7 Detail ( 억원, %) 1Q15 2Q15 3Q15 4Q15 1Q16 2Q16P 3Q16E 4Q16E 1Q17E 2Q17E 3Q17E 4Q17E 매출액 1,881 2,175 1,957 2,370 2,408 2,405 2,302 2,745 2,709 2,993 3,399 3,739 PC 게임 1,881 2,175 1,957 2,370 2,358 2,361 2,222 2,369 2,242 2,580 3,054 3,428 리니지 660 855 782 832 789 944 890 972 926 978 927 1,006 리니지 2 110 163 156 201 171 191 175 194 175 194 181 198 아이온 183 201 168 186 201 176 195 211 193 210 196 211 블레이드앤소울 268 298 249 324 540 489 463 493 466 497 473 501 길드워 2 200 225 207 373 306 159 145 143 137 139 134 299 와일드스타 26 21 17 27 13 22 21 21 22 21 20 19 MXM 0 0 0 0 0 0 0 0 0 58 166 175 리니지이터널 0 0 0 0 0 0 0 0 0 111 629 671 기타 178 204 148 136 96 153 118 110 93 147 114 107 로열티 256 210 229 292 243 228 215 226 230 225 213 241 블레이드앤소울중국 ( 텐센트 ) 141 98 123 159 121 112 105 111 102 96 91 95 길드워 2 중국 ( 콩종 ) 23 18 16 31 24 15 15 14 14 13 13 26 MXM PC 중국 ( 텐센트 ) 0 0 0 0 0 0 0 0 0 0 0 8 리니지 2 웹게임중국 (37 게임즈 ) 0 0 0 0 0 0 0 2 19 18 16 15 리니지이터널중국 ( 텐센트유력 ) 0 0 0 0 0 0 0 0 0 0 0 0 기타 93 94 91 103 98 101 95 100 95 98 93 97 모바일게임 0 0 0 0 51 44 80 376 468 413 345 310 리니지 Red Knights 0 0 0 0 0 0 25 61 50 40 35 32 리니지 On Mobile 0 0 0 0 0 0 0 177 215 176 142 122 리니지 2 레전드 0 0 0 0 0 0 0 19 92 76 61 52 아이온레기온스 0 0 0 0 0 0 0 0 6 31 25 20 팡야모바일 0 0 0 0 0 0 0 15 18 15 12 10 기타 0 0 0 0 0 3 7 14 22 19 18 19 로열티 0 0 0 0 51 42 48 90 64 56 53 54 블레이드앤소울모바일중국 ( 텐센트 ) 0 0 0 0 51 42 20 21 19 18 17 18 리니지 2 : 레볼루션한국 ( 넷마블게임즈 ) 0 0 0 0 0 0 16 25 22 23 21 22 천당 2 : 혈맹중국 ( 스네일게임즈 ) 0 0 0 0 0 0 12 44 24 15 14 15 영업비용 1,432 1,504 1,451 1,621 1,651 1,544 1,611 1,882 1,933 1,908 2,048 2,185 인건비 859 814 809 767 993 914 933 943 1,077 1,030 1,057 1,072 매출변동비 126 148 127 145 137 134 141 211 247 250 268 268 결제수수료 81 93 92 94 101 99 114 180 224 220 241 223 로열티 27 25 20 19 8 7 6 6 6 7 6 6 외주 (BOX) 제작비 2 4 2 14 17 7 7 6 6 6 5 18 기타 16 26 13 18 11 21 14 19 11 18 15 20 광고선전비 43 84 80 135 88 51 88 185 112 120 211 242 유무형자산상각비 89 83 92 79 82 79 87 101 108 103 111 116 기타 315 375 343 496 351 366 361 441 389 405 401 487 영업이익 449 671 506 749 758 861 691 863 777 1,085 1,352 1,554 영업이익률 (%) 23.9 30.8 25.9 31.6 31.5 35.8 30.0 31.4 28.7 36.2 39.8 41.6 주 : K-IFRS 연결기준 6

표8 / Detail ( 억원, %) 1Q15 2Q15 3Q15 4Q15 1Q16 2Q16P 3Q16E 4Q16E 1Q17E 2Q17E 3Q17E 4Q17E 매출 1,881 2,175 1,957 2,370 2,408 2,405 2,302 2,745 2,709 2,993 3,399 3,739 yoy(%) 5.6 1.7-7.5 0.8 28.0 10.6 17.6 15.8 12.5 24.4 47.7 36.2 영업비용합계 1,432 1,504 1,451 1,621 1,651 1,544 1,611 1,882 1,933 1,908 2,048 2,185 yoy(%) 7.2 1.1 11.4 9.7 15.2 2.6 11.0 16.1 17.1 23.6 27.1 16.1 인건비 859 814 809 767 993 914 933 943 1,077 1,030 1,057 1,072 yoy(%) 9.5 5.9 12.6-6.2 15.5 12.3 15.4 23.1 8.5 12.7 13.2 13.7 매출변동비 126 148 127 145 137 134 141 211 247 250 268 268 yoy(%) 16.4 23.4 12.5 8.8 8.5-9.6 10.9 46.0 80.2 86.5 89.5 26.7 결제수수료 81 93 92 94 101 99 114 180 224 220 241 223 yoy(%) 51.4 55.8 50.1 48.4 24.4 6.8 23.7 90.6 120.6 121.8 111.4 24.1 PC 게임결제수수료 81 93 92 94 101 98 104 94 103 113 153 147 PC 게임매출 ( 로열티제외 ) 대비비중 5.0 4.7 5.3 4.5 4.8 4.6 5.2 4.4 5.1 4.8 5.4 4.6 PC 게임매출 ( 로열티제외 ) 1,625 1,966 1,727 2,078 2,115 2,133 2,007 2,143 2,011 2,355 2,841 3,188 모바일게임결제수수료 0 0 0 0 0 1 10 86 121 107 88 77 모바일게임매출 ( 로열티제외 ) 대비비중 30.0 30.0 30.0 30.0 30.0 30.0 30.0 모바일게임매출 ( 로열티제외 ) 0 0 0 0 0 3 32 286 403 357 292 256 로열티 27 25 20 19 8 7 6 6 6 7 6 6 yoy(%) -31.0-23.9-32.3-38.1-70.9-73.4-69.1-68.9-28.1 1.7-0.6-3.3 외주 (BOX) 제작비 2 4 2 14 17 7 7 6 6 6 5 18 yoy(%) -45.1-63.8-52.4 240.2 773.4 56.4 313.7-54.3-64.9-20.4-19.8 193.2 기타 16 26 13 18 11 21 14 19 11 18 15 20 yoy(%) 32.4 67.3-28.0-49.2-31.0-18.7 8.2 6.9 5.5-16.6 5.0 5.4 마케팅비 43 84 80 135 88 51 88 185 112 120 211 242 yoy(%) 19.0-43.4 38.7 58.1 105.4-38.6 9.7 36.8 27.0 134.2 139.7 30.7 로열티매출제외대비비중 2.6 4.3 4.6 6.5 4.1 2.4 4.2 7.3 4.5 4.3 6.6 6.9 유무형자산상각비 89 83 92 79 82 79 87 101 108 103 111 116 yoy(%) -3.8-12.2-6.7-7.1-7.8-5.0-5.1 29.2 31.1 30.3 27.1 14.0 기타 315 375 343 496 351 366 361 441 389 405 401 487 yoy(%) 0.2 4.9 8.7 38.6 11.3-2.6 5.4-11.0 11.0 10.8 11.1 10.5 영업이익 449 671 506 749 758 861 691 863 777 1,085 1,352 1,554 yoy(%) 0.8 3.3-37.8-14.3 68.9 28.4 36.6 15.2 2.5 25.9 95.6 80.1 영업이익률 (%) 23.9 30.8 25.9 31.6 31.5 35.8 30.0 31.4 28.7 36.2 39.8 41.6 주 : K-IFRS 연결기준자료 : 이베스트투자증권리서치센터 7

표9 Detail ( 억원, %) 2013 2014 2015 2016E 2019E 2020E 매출액 7,567 8,387 8,383 9,861 12,840 14,776 16,443 18,021 PC 게임 7,567 8,387 8,383 9,310 11,304 13,353 13,501 13,676 리니지 2,879 2,631 3,129 3,595 3,836 3,977 4,111 4,237 리니지 2 571 595 630 731 748 767 785 803 아이온 958 944 737 782 810 816 821 827 블레이드앤소울 688 827 1,139 1,984 1,938 1,976 2,012 2,046 길드워 2 1,233 856 1,005 752 709 768 707 740 와일드스타 0 495 91 77 82 76 72 68 MXM 0 0 0 0 399 691 704 716 리니지이터널 0 0 0 0 1,411 2,642 2,692 2,739 기타 578 670 666 477 461 448 437 427 로열티 659 1,368 987 912 909 1,192 1,160 1,074 블레이드앤소울중국 ( 텐센트 ) 221 809 520 449 383 334 295 264 길드워 2 중국 ( 콩종 ) 0 177 87 68 66 58 45 40 MXM PC 중국 ( 텐센트 ) 0 0 0 0 8 83 74 66 리니지 2 웹게임중국 (37 게임즈 ) 0 0 0 2 68 42 39 38 리니지이터널중국 ( 텐센트유력 ) 0 0 0 0 0 299 339 303 기타 438 382 380 393 384 376 369 363 모바일게임 0 0 0 551 1,536 1,423 2,943 4,345 리니지 Red Knights 0 0 0 87 158 122 113 106 리니지 On Mobile 0 0 0 177 655 431 404 377 리니지 2 레전드 0 0 0 19 281 185 173 161 아이온레기온스 0 0 0 0 82 64 59 55 팡야모바일 0 0 0 15 56 37 35 32 기타 0 0 0 23 77 382 1,969 3,433 로열티 0 0 0 230 228 202 190 181 블레이드앤소울모바일중국 ( 텐센트 ) 0 0 0 133 72 63 56 50 리니지 2 : 레볼루션한국 ( 넷마블게임즈 ) 0 0 0 41 87 83 80 77 천당 2 : 혈맹중국 ( 스네일게임즈 ) 0 0 0 56 68 56 54 53 영업비용 5,514 5,605 6,008 6,687 8,073 9,108 10,138 11,104 인건비 3,113 3,088 3,249 3,783 4,236 5,045 5,377 5,648 매출변동비 534 475 547 624 1,032 1,174 1,695 2,218 결제수수료 260 239 361 495 908 1,022 1,477 1,902 로열티 155 132 91 27 24 38 110 192 외주 (BOX) 제작비 33 23 22 37 35 47 35 43 기타 85 81 73 66 65 67 73 80 광고선전비 209 327 342 413 685 574 598 623 유무형자산상각비 355 370 342 349 437 483 500 516 기타 1,302 1,345 1,529 1,519 1,683 1,832 1,968 2,099 영업이익 2,052 2,782 2,375 3,173 4,767 5,668 6,305 6,917 영업이익률 (%) 27.1 33.2 28.3 32.2 37.1 38.4 38.3 38.4 주 : K-IFRS 연결기준 8

표10 / Detail ( 억원, %) 2013 2014 2015 2016E 2019E 2020E 매출 7,567 8,387 8,383 9,861 12,840 14,776 16,443 18,021 yoy(%) 0.4 10.8-0.1 17.6 30.2 15.1 11.3 9.6 영업비용합계 5,514 5,605 6,008 6,687 8,073 9,108 10,138 11,104 yoy(%) -8.4 1.7 7.2 11.3 20.7 12.8 11.3 9.5 인건비 3,113 3,088 3,249 3,783 4,236 5,045 5,377 5,648 yoy(%) -4.1-0.8 5.2 16.5 12.0 19.1 6.6 5.0 매출변동비 534 475 547 624 1,032 1,174 1,695 2,218 yoy(%) -14.1-11.1 15.1 14.1 65.5 13.8 44.4 30.8 결제수수료 260 239 361 495 908 1,022 1,477 1,902 yoy(%) -8.4-8.4 51.4 37.0 83.6 12.5 44.5 28.8 PC 게임결제수수료 260 239 361 399 516 656 651 653 PC 게임매출 ( 로열티제외 ) 대비비중 3.8 3.4 4.9 4.7 5.0 5.4 5.3 5.2 PC 게임매출 ( 로열티제외 ) 6,907 7,019 7,396 8,398 10,395 12,161 12,341 12,602 모바일게임결제수수료 0 0 0 96 393 366 826 1,249 모바일게임매출 ( 로열티제외 ) 대비비중 30.0 30.0 30.0 30.0 30.0 모바일게임매출 ( 로열티제외 ) 0 0 0 321 1,309 1,221 2,752 4,164 로열티 155 132 91 27 24 38 110 192 yoy(%) 1.9-15.1-31.2-70.8-8.8 56.9 190.7 74.5 외주 (BOX) 제작비 33 23 22 37 35 47 35 43 yoy(%) -64.7-30.1-6.3 68.4-4.0 33.4-25.5 23.1 기타 85 81 73 66 65 67 73 80 yoy(%) -6.9-4.7-10.0-10.2-1.8 4.6 8.4 9.9 마케팅비 209 327 342 413 685 574 598 623 yoy(%) -42.6 57.0 4.5 20.6 66.1-16.3 4.2 4.3 로열티매출제외대비비중 3.0 4.7 4.6 4.6 5.7 4.2 3.9 3.7 유무형자산상각비 355 370 342 349 437 483 500 516 yoy(%) -6.6 4.0-7.5 2.1 25.0 10.7 3.4 3.3 기타 1,302 1,345 1,529 1,519 1,683 1,832 1,968 2,099 yoy(%) -7.7 3.3 13.7-0.7 10.8 8.9 7.4 6.7 영업이익 2,052 2,782 2,375 3,173 4,767 5,668 6,305 6,917 yoy(%) 35.7 35.5-14.6 33.6 50.2 18.9 11.3 9.7 영업이익률 (%) 27.1 33.2 28.3 32.2 37.1 38.4 38.3 38.4 주 : K-IFRS 연결기준 9

엔씨소프트 (03657 36570) 0) _ K-IFRS K 연결기준 재무상태표 ( 억원 ) 2014 2015 2016E 유동자산 10,195 10,828 12,893 15,819 18,943 현금및현금성자산 2,028 2,481 2,977 3,658 4,423 기타현금성자산 1,961 3,984 4,781 5,875 7,102 매출채권및기타채권 980 987 1,092 1,289 1,406 기타 5,227 3,376 4,043 4,996 6,012 비유동자산 6,793 11,364 11,864 12,332 12,781 유무형자산 5,793 5,381 5,568 5,747 5,917 투자자산 742 5,742 6,029 6,270 6,521 기타 258 241 266 315 343 자산총계 16,988 22,192 24,757 28,150 31,724 유동부채 2,454 3,375 3,635 4,118 4,393 단기이자지급성부채 0 0 0 0 0 기타 2,454 3,375 3,635 4,118 4,393 비유동부채 778 927 1,067 1,211 1,413 장기이자지급성부채 0 0 0 0 0 확정급여부채 540 642 748 838 998 기타 238 285 319 373 415 부채총계 3,232 4,303 4,702 5,329 5,806 지배주주지분 13,606 17,695 19,836 22,574 25,636 자본금 110 110 110 110 110 자본잉여금및기타 1,154 4,282 4,282 4,282 4,282 이익잉여금 12,343 13,304 15,445 18,182 21,245 비지배주주지분 150 194 218 248 281 자본총계 13,756 17,889 20,054 22,822 25,918 손익계산서 ( 억원 ) 2014 2015 2016E 매출액 8,387 8,383 9,861 12,840 14,776 영업비용 5,605 6,008 6,687 8,073 9,108 영업이익 2,782 2,375 3,173 4,767 5,668 EBITDA 3,152 2,717 3,523 5,204 6,151 영업외손익 108 20 238 203 214 금융수익 177 208 228 242 255 이자수익 174 204 216 230 242 금융비용 0 8 31 35 37 이자비용 0 0 31 35 37 파생상품평가손실 0 8 0 0 0 관계회사투자손익 -18-20 63 51 53 기타손익 -51-159 -22-55 -56 세전이익 2,890 2,395 3,411 4,970 5,882 법인세비용 615 732 668 1,240 1,469 당기순이익 2,275 1,664 2,743 3,731 4,413 지배주주순이익 2,300 1,654 2,743 3,727 4,409 총포괄이익 2,240 1,710 2,716 3,693 4,369 Profitability(%) 영업이익률 33.2 28.3 32.2 37.1 38.4 EBITDA Margin 37.6 32.4 35.7 40.5 41.6 당기순이익률 27.1 19.8 27.8 29.1 29.9 ROA 14.3 8.5 11.7 14.1 14.7 ROE 18.0 10.5 14.5 17.4 18.1 ROIC 18.6 11.1 13.8 17.0 17.9 현금흐름표 ( 억원 ) 2014 2015 2016E 영업활동현금흐름 2,636 2,413 3,228 4,352 5,070 영업에서창출된현금 3,151 2,962 3,738 5,373 6,293 당기순이익 2,275 1,664 2,743 3,731 4,413 조정사항 1,088 1,237 894 1,469 1,794 유무형자산상각비 367 350 349 437 483 법인세비용 615 732 668 1,240 1,469 이자손익 -174-204 -186-194 -204 기타 279 359 63-13 46 자산, 부채증감 -211 62 100 173 86 법인세, 이자, 배당금등 -516-549 -510-1,021-1,223 투자활동현금 -1,755-5,169-2,130-2,677-2,956 단기금융상품증감 -1,191 1,931-612 -841-943 유형자산증감 -188-162 -442-510 -543 무형자산증감 -16 8 9 9 9 투자 / 금융자산증감 -361-6,946-1,084-1,336-1,478 재무활동현금 -123 3,102-602 -993-1,350 사채 / 차입금증감 -34 0 0 0 0 자기주식증감 17 3,788 0 0 0 배당금지급 -120-686 -602-993 -1,350 기타 14 0 0 0 0 총현금흐름 758 347 496 681 764 기초현금및현금성자산 1,233 2,028 2,481 2,977 3,658 외화현금환율변동효과 37 107 0 0 0 기말현금및현금성자산 2,028 2,481 2,977 3,658 4,423 주요투자지표 Valuation ( 배 ) 2014 2015 2016E P/E 17.5 28.1 20.5 15.1 12.8 P/B 2.9 2.6 2.8 2.5 2.2 EV/EBITDA 9.8 13.7 12.8 8.1 6.4 P/CF 14.0 19.9 18.0 13.5 11.3 Per Share Data ( 원 ) EPS 10,375 7,586 12,510 17,012 20,123 BPS 62,729 81,578 91,450 104,071 118,189 CPS 12,984 10,724 14,264 19,055 22,729 DPS 3,124 2,746 4,528 6,158 7,284 Growth (%) 매출액 10.8-0.1 17.6 30.2 15.1 영업이익 35.5-14.6 33.6 50.2 18.9 EPS 43.3-26.9 64.9 36.0 18.3 총자산 14.8 30.6 11.6 13.7 12.7 자기자본 18.7 30.0 12.1 13.8 13.6 Stability (%, 배, 억원 ) 부채비율 23.5 24.1 23.4 23.3 22.4 유동비율 415.5 320.8 354.6 384.1 431.2 자기자본비율 81.0 80.6 81.0 81.1 81.7 영업이익 / 금융비용 (x) 9,935.3 285.8 102.6 134.9 152.5 이자보상배율 (x) 10,322.8 7,485.7 112.5 141.6 159.2 총차입금 0 0 0 0 0 순차입금 -8,974-9,527-11,432-14,049-16,984 10

엔씨소프트목표주가추이 ( 원 ) 450,000 주가 400,000 목표주가 350,000 300,000 250,000 200,000 150,000 100,000 50,000 0 14/8 14/12 15/4 15/8 15/12 16/4 16/8 투자의견변동내역 일시 투자의견 목표가격 일시 투자의견 목표가격 2015.07.02 Buy 280,000 원 2016.06.29 Buy 380,000 원 2015.07.14 Buy 280,000 원 2016.07.18 Buy 380,000 원 2015.07.20 Buy 320,000 원 2016.08.10 Buy 380,000 원 2015.08.03 Buy 320,000 원 2016.08.16 Buy 380,000 원 2015.09.21 Buy 320,000 원 2015.10.19 Buy 320,000 원 2015.11.02 Buy 270,000 원 2015.11.05 Buy 270,000 원 2016.01.18 Buy 270,000 원 2016.01.19 Buy 270,000 원 2016.02.12 Buy 320,000 원 2016.03.11 Buy 380,000 원 2016.03.14 Buy 380,000 원 2016.03.30 Buy 380,000 원 2016.04.05 Buy 380,000 원 2016.05.16 Buy 380,000 원 2016.05.20 Buy 380,000 원 2016.06.14 Buy 380,000 원 Compliance Notice 본자료에기재된내용들은작성자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고있으며외부의부당한압력이나간섭없이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 작성자 : 성종화 ) 본자료는고객의증권투자를돕기위한정보제공을목적으로제작되었습니다. 본자료에수록된내용은당사리서치본부가신뢰할만한자료및정보를바탕으로작성한것이나, 당사가그정확성이나완전성을보장할수없으므로참고자료로만활용하시기바라며유가증권투자시투자자자신의판단과책임하에최종결정을하시기바랍니다. 따라서본자료는어떠한경우에도고객의증권투자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용될수없습니다. 본자료는당사의저작물로서모든저작권은당사에게있으며어떠한경우에도당사의동의없이복제, 배포, 전송, 변형될수없습니다. _ 동자료는제공시점현재기관투자가또는제 3 자에게사전제공한사실이없습니다. _ 동자료의추천종목은전일기준현재당사에서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_ 동자료의추천종목은전일기준현재당사의조사분석담당자및그배우자등관련자가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_ 동자료의추천종목에해당하는회사는당사와계열회사관계에있지않습니다. 투자등급및적용기준 구분 투자등급 guide line ( 투자기간 6~12 개월 ) 투자등급 Sector 시가총액대비 Overweight ( 비중확대 ) ( 업종 ) 업종비중기준 Neutral ( 중립 ) 투자등급 3 단계 Underweight ( 비중축소 ) 적용기준 ( 향후 12 개월 ) 투자의견비고비율 Company 절대수익률기준 Buy ( 매수 ) +20% 이상기대 90.9% 2015 년 2 월 2 일부터당사투자등급이기존 ( 기업 ) 투자등급 3 단계 Hold ( 보유 ) -20% ~ +20% 9.1% 4 단계 (Strong Buy / Buy / Marketperform / Sell) 에서 Sell ( 매도 ) -20% 이하기대 3 단계 (Buy / Hold / Sell) 로변경 합계 100.0% 투자의견비율은 2015. 7. 1 ~ 2016. 6. 30 당사리서치센터의의견공표종목들의맨마지막공표의견을기준으로한투자등급별비중임 ( 최근 1 년간누적기준. 분기별갱신 )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