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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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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277\241\275\272\305\330\(\277\302\266\363\300\316\))

2018 년 2 월 15 일 아프리카 TV (067160) 기업분석 Mid-Small Cap 광고매출성장고무적 Analyst 김한경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상회부합하회 Sto

2019 년 3 월 14 일 SK 하이닉스 (000660) 기업분석 반도체 / 디스플레이 아직도 4.4 배입니다! Analyst 어규진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상회

표 1 아프리카 TV 3Q18 Preview ( 단위 : 억원 ) 3Q18E 3Q17 YoY 2Q18 QoQ 기존 변경 컨센서스 매출액 % % 영업이익 % %

2019 년 3 월 27 일 나이스디앤비 (130580) 기업분석 Mid-Small Cap 안정적인성장성 Analyst 정홍식 기업개요동사는글로벌기업정보서비스 ( 매출비중 22.3%), 기업신용인증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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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300\245\301\250_Online New_18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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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NHN\277\243\305\315\305\327\300\316\270\325\306\256_Online New_17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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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NAVER_Online New_18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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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NAVER_Online_16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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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NICE\(\277\302\266\363\300\316\) - 2Q18 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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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현대자동차

Microsoft Word - I001_UNIT_ _ doc

이베스트투자증권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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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풍산목표주가산정 P/B Valuation E EPS 2,155 2,626 1,841 4,910 5,375 5,812 BPS 35,334 37,339 38,930 43,990 46,640 51,623 ROE 6.

(Microsoft Word - NHN\277\243\305\315\305\327\300\316\270\325\306\256_Online New_17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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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300\245\301\250_Online_161108)

웹젠 (069080) 기업분석 인터넷 / 게임 중국판호발급향방이중단기핵심 Analyst 성종화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2020E OP 기준 ) 상회 부합 하회 Stock

표 1 제주항공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E 3Q18E 4Q18E E 영업수익 2,42 2,276 2,666 2,615 3,84 2,795 3,583 3,266 7,476 9,959 12,

(Microsoft Word - \300\245\301\250_Online New_170511)

(Microsoft Word - \260\324\300\323\272\364_Online New_180515)

(Microsoft Word _\261\342\276\367\272\320\274\256_\270\270\265\265)

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2/7) 매수 ( 유지 ) 510,000 원 409,000 원 KOSPI (2/7) 2,396.56pt 시가

2018 년 4 월 3 일 파라다이스 (034230) 기업분석 엔터 / 레저 / 항공 한중관계회복효과기대 Analyst 황현준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상회 부합 하회

(Microsoft Word \272\362\274\326\267\320\(\277\302\266\363\300\316\))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Microsoft Word - \263\335\270\266\272\355\260\324\300\323\301\356_Online New_17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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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Online_CGV_160805

민앤지 ( KQ) Analyst 박건영 ( 통신 / 인터넷 / 게임담당 ) 투자의견 : BUY (Maintain) 목표주가 : 31,000 원 ( 상향 ) / 현재주가 : 25,100 원 ( 상승여력 : 23%) 센터장김장열 PM Grad

Microsoft Word - 위메이드_112040_ - not rated.doc

Microsoft Word - Online_SKT_170206

2016 년 9 월 28 일 네오위즈게임즈 (095660) 변화를시현할때까지는차분히관망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Q16 실적 QoQ 부진, 당사종전전망치다소미달전망 3Q16 연결실적은매

Microsoft Word - 게임산업_ _4tSEdcX4cxGQHhUB6ht3

Microsoft Word POSCO.d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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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자율규제가이드라인주요내용 사업자의의무유료후원아이템의충전및선물제한결제오류방지및철회권보장자동결제서비스관련결제완료후고지의무유료후원아이템의소멸 환불이용자보호및권리구제미성년자보호대책자료 : 이베스트투자증권리서치센터 유료후원아이템의결제한도를설정하고, 이용자가대가를결제하기이

(Microsoft Word - \300\245\301\250_Online_170214)

K-IFRS,. 3,.,.. 2

동사 2분기실적은 IFRS15 기준매출액 2조 9,87 억원 (QoQ.%), 영업이익 2,111 억원 (QoQ +12.5%) 을기록했다. 직전회계기준으로는매출액 3조 392억원 (YoY +1.%), 영업이익 2,481억원 (YoY +19.3%) 으로사상최대분기영업이익을

표 1 시장컨센서스비교 4Q18E 4Q17 yoy 3Q18 QoQ 컨센서스 컨센서스 매출액 3,951 3,82 3.9% 3, % 4,1-1.3% 영업이익 -8-1,235 적지 49 적전 % 당기순이익 적지 14 적전 %

Microsoft Word - NAVER_Online New_171102

2018 년 5 월 8 일 LG 유플러스 (032640) 기업분석 통신 / 미디어 1Q18 Review: 홈의강자 Analyst 김현용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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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K_01_08.docx

(Microsoft Word _GMeBest_200\300\317\274\261 \310\270\272\271)

동사 3분기실적은 IFRS 15 기준영업수익 4조 1,864 억원 (QoQ +.8%), 영업이익 3,41억원 (QoQ -2.7%) 을기록하며시장기대치를 1% 가량하회하는아쉬운실적을기록했다. 구회계기준으로도영업수익과영업이익이전년동기대비각가 5.5%, 22.2% 급감했다.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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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보틱스 (267250) 기업분석 지주 불확실성해소와현대오일뱅크 IPO Analyst 양형모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상회 부합 하회 Stock Data KOSPI (12/28

(Microsoft Word - \270\270\265\265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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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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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의 2Q14 실적예상 ( 십억원 ) 2Q14F 1Q14 %QoQ 2Q13 %YoY 컨센서스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Microsoft Word _6

표 1 하나투어분기별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E 2Q18E 3Q18E 4Q18E 217P 218E 219E 영업수익 % YoY 15 1

Microsoft Word K_01_15.docx

표 1 하나투어분기별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P 3Q18E 4Q18E E 219E 영업수익 % YoY 15 16

(Microsoft Word _\261\342\276\367\272\320\274\256_\261\350\307\366\277\353_LGU)

Microsoft Word - In-DepthReport-CompanyAnalysisIFRS1250-A doc

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8/7) 매수 ( 유지 ) 540,000 원 384,000 원 KOSPI (8/7) 2,398.75pt 시가

Microsoft Word - Online_E&M_17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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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ghlights

Microsoft Word K_01_03.docx

Transcription:

2016 년 9 월 27 일 엔씨소프트 (036570) [ 천당 2 : 혈맹 ] 히트 & 롱런. 10 월이후황금일정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3Q16 실적은전분기대비숨고르기전망. 3Q16 QoQ 숨고르기는예상되었던부분 3Q16 연결영업실적은매출 2,219 억원 (QoQ -7.7%, YoY +13.4%), 영업이익 668 억원 (QoQ -22.5%, YoY 32.0%) 으로서 QoQ 기준으로는숨고르기모습일것으로전망한다. 3Q16 매출은전분기대비 7.7% 감소할것으로전망한다. 리니지, 리니지 2, 아이온등은국내부문아이템이벤트숨고르기시기이고블레이드앤소울은북미 / 유럽매출의감소세가지속될것으로전망한다. PC 게임로열티매출은블소중국, 길드워 2 중국등을중심으로소폭감소세가지속될것으로전망한다. 모바일게임로열티매출은블레이드앤소울모바일 ( 전투파검령 ) 매출은대폭감소하나천당 2: 혈맹신규매출기여로전분기대비소폭감소에그칠것으로전망한다. 반면, 3Q16 영업비용은인건비, 마케팅비등의소폭증가로전분기대비 0.5% 증가할것으로전망한다. 마케팅비의경우 3Q16 은신작출시가없어전분기대비소폭증가에그치고 4Q16 은신작론칭일정집중으로전분기대비대폭증가할것으로전망한다. 올해연간마케팅비는작년보다소폭증가할것으로전망한다. 4Q16 실적본격러쉬전망. 2017 년에도분기별실적개선추이지속전망 4Q16 연결영업실적은매출 2,504 억원 (QoQ 12.8%), 영업이익 729 억원 (QoQ 9.1%) 으로서 3Q16 대비대폭개선될것으로전망한다. 4Q16 에는각각 7/28, 8/23 중국시장 ios 마켓및안드로이드마켓에론칭된 [ 천당 2: 혈맹 ] 매출이 3 개월 Fully 반영된다. 그리고, 10 월론칭예정인 [ 리니지 Red Knights], [ 리니지 2: 레볼루션 ], 11-12 월론칭예정인리니지 On Mobile, 팡야모바일, 리니지 2 웹게임중국등신작의신규매출기여가예상된다. 아울러리니지, 리니지 2, 아이온등주요 PC 게임의국내부문아이템이벤트강화효과가예상된다. 물론, 4Q16 에는신작론칭일정집중으로마케팅비도급증하겠으나주요 PC 게임국내시장아이템이벤트강화효과및주요모바일게임신작매출기여효과가이를능가할것으로전망한다. 1H17 에도아이온레기온스및 PC 게임기대신작리니지이터널, MXM 등다수의기대일정이안배되어있고, 장기적으로는넷마블게임즈의리니지 / 블레이드앤소울 IP 활용한모바일게임개발및리니지이터널 /MXM 등신작 PC 게임 IP 를활용한모바일게임개발잠재력도보유하고있어 2017 년이후에도분기별실적개선추이는지속될것으로전망한다. TP 38 만원유지. Buy 유지. 1H17 까지인터넷주 Top Pick 1H17 까지다수모바일게임신작론칭일정이집중되어있고 1H17 PC 게임기대신작리니지이터널도론칭될예정이다. 그야말로황금일정이다. 첫출발도좋다. [ 천당 2: 혈맹 ] 은각각 7/28, 8/23 중국시장 ios 마켓및안드로이드마켓론칭후 9 월말현재까지 ios 매출순위 10 위권초반이꾸준히유지되고있는등 Hit & Long Run 이시현되고있다. 단기적으론 10 월 [ 리니지 2: 레볼루션 ], [ 리니지 Red Knights] 론칭일정을주목해야할때이다. Financial Data (K-IFRS 연결기준 ) ( 억원, 원, %, 배 ) 2014 2015 2016E 매출액 8,387 8,383 9,537 12,584 14,496 증감률 10.8-0.1 13.8 32.0 15.2 영업이익 2,782 2,375 3,016 4,685 5,573 순이익 2,275 1,664 2,629 3,669 4,346 EPS 10,375 7,586 11,990 16,733 19,819 증감률 43.3-26.9 58.1 39.6 18.4 BPS 62,729 81,578 90,923 103,453 117,365 PER 17.5 28.1 23.7 17.0 14.3 PBR 2.9 2.6 3.1 2.7 2.4 EV/EBITDA 9.8 13.7 15.5 9.8 7.8 영업이익률 33.2 28.3 31.6 37.2 38.4 EBITDA Margin 37.6 32.4 35.0 39.9 40.8 ROE 18.0 10.5 13.9 17.2 18.0 Buy (maintain) 목표주가현재주가 380,000 원 284,000 원 컨센서스대비 ( 기준 ) 상회 부합 하회 Stock Data KOSPI (9/26) 2,047.11pt 시가총액 62,278 억원 발행주식수 21,929 천주 52 주최고가 / 최저가 284,000 원 /182,000 원 90 일일평균거래대금 309.25 억원 외국인지분율 38.5% 배당수익률 (16.12E) 1.5% BPS(16.12E) 90,923 원 KOSPI 대비상대수익률 1 개월 5.9% 6 개월 13.0% 12 개월 43.7% 주주구성 국민연금공단 12.7% 김택진 12.0% 넷마블게임즈 8.9% Stock Price 엔씨소프트 KOSPI 300,000 2,200 250,000 2,100 200,000 2,000 150,000 1,900 100,000 1,800 50,000 1,700 0 1,600 14/09 15/03 15/09 16/03 16/09

3Q16 영업실적 Preview 표1 3Q16 Preview ( 억원, %) 3Q15 2Q16 3Q16E Q16E( 종전 ) 3Q16 Q16E( 신규 ) yoy(%) qoq(%) 종전전망치대비 (%) 매출액 1,957 2,405 2,302 2,219 13.4-7.7-3.6 리니지 782 944 890 845 8.1-10.5-5.1 리니지 2 156 191 175 175 12.1-8.1 0.0 아이온 168 176 195 168 0.2-4.5-13.7 블레이드앤소울 249 489 463 463 85.7-5.3 0.0 길드워 2 207 159 145 149-28.0-6.3 3.0 와일드스타 17 22 21 21 24.0-2.8 0.0 기타 148 155 125 145-2.0-6.6 15.7 로열티 229 270 262 253 10.3-6.2-3.5 영업비용 1,451 1,544 1,611 1,552 6.9 0.5-3.7 인건비 809 914 933 933 15.4 2.1 0.0 매출변동비 127 134 141 117-8.1-12.7-17.2 결제수수료 92 99 114 90-2.8-9.7-21.4 로열티 20 7 6 6-68.1-1.7 3.2 외주 (BOX) 제작비 2 7 7 7 313.7-5.5 0.0 기타 13 21 14 14 8.2-32.5 0.0 광고선전비 80 51 88 56-30.0 9.5-36.2 유무형자산상각비 92 79 87 84-8.6 6.5-3.6 기타 343 366 361 361 5.4-1.2 0.0 영업이익 506 861 691 668 32.0-22.5-3.4 영업이익률 25.9 35.8 30.0 30.1 4.2%P 5.7%P 0.1%P 주 : K-IFRS 연결기준 표2 3Q16 ( ) ( 억원, %) 3Q16E( 당사종전 ) 3Q16E( 컨센서스 ) 3Q16 Q16E( 당사신규 ) 종전전망치대비 (%) 컨센서스대비 (%) 매출액 2,302 2,298 2,219-3.6-3.4 영업이익 691 739 668-3.4-9.7 영업이익률 (%) 30.0 32.2 30.1 0.1%P 2.1%P 주 : K-IFRS 연결기준 자료 : 엔씨소프트, 에프엔가이드, 이베스트투자증권리서치센터 2

실적전망 표 3 1 구분 PC 게임 IP 활용 게임 Lineage Red Knights Lineage Lineage On Mobile 게임명 천당 2 : 혈맹 Lineage II 리니지 2 : 레볼루션 Lineage II Legend AION AION LEGIONS 전투파검령 Blade Mobile & Soul Game Pangya Lineage Eternal MXM Lineage II PC Game ( 战斗吧剑灵 ) 게임명 Pangya Mobile Hunters Adventure 자료 : 엔씨소프트,. 이베스트투자증권리서치센터 장르 개발사 퍼블리셔 모바일 RPG 엔씨 엔씨 ( 캐주얼 RPG) 소프트 소프트 모바일 RPG 엔씨 엔씨 ( 정통 RPG) 소프트 소프트 모바일 RPG 넷마블 넷마블 ( 정통 RPG) 게임즈 게임즈 모바일 RPG 스네일 스네일 ( 정통 RPG) 게임즈 게임즈 모바일 RPG 넷마블 넷마블 ( 정통 RPG) 게임즈 게임즈 모바일 RPG 엔씨 엔씨 ( 정통 RPG) 소프트 소프트 모바일 RPG 엔씨 엔씨 ( 정통 RPG) 소프트 소프트 모바일 TCG 엔씨소프트 텐센트 모바일 RPG 넷마블 넷마블 ( 정통 RPG) 게임즈 게임즈 모바일 Sports 엔트리브 엔씨 ( 골프게임 ) 소프트 소프트 슈팅 픽셀 엔씨 RPG 소프트 소프트 기타 1 미공개 미공개 엔씨소프트 기타 2 미공개 미공개 엔씨소프트 기타 3 미공개 Iron 엔씨 Tiger 소프트 기타 4 미공개 Iron 엔씨 Tiger 소프트 게임명 엔씨 엔씨 (RPG 유력 ) 소프트 소프트 게임명 엔씨 엔씨 ( 슈팅 AOS 유력 ) 소프트 소프트 게임명 MMORPG Web Game 37 게임즈 37 게임즈 MXM Shooting 엔씨엔씨 AOS 소프트소프트 Lineage 엔씨엔씨 MMORPG Eternal 소프트소프트 국내시장론칭시기 4Q16(10 월 ) 예정 4Q16( 연말 ) 예정 4Q16(10 월 ) 예정북미 / 유럽론칭이후 4Q16( 연말 ) 예정 16.06.23 론칭 4Q16( 연말 ) 예정 4Q16( 연말 ) 예정 ( 개발예정 ) ( 개발예정 ) 1H17 예정 1H17 예정 해외시장론칭시기 ( 향후가능성 ) ( 향후가능성 ) 중국시장 (ios 16.07.28 론칭 ) ( 안드로이드 16.08.23 론칭 ) ( 향후가능성 ) ( 향후가능성 ) 북미 / 유럽시장 1H17 예정중국시장 16 년 3 월론칭북미 / 유럽시장 1H17 예정북미 / 유럽시장 1H17 예정 ( 추후개발예정 ) ( 추후개발예정 ) 중국시장 4Q16( 연말 ) 예정. 1Q17 가능성상존판단일본, 대만, 중국, 북미 / 유럽등도 1H17 이내예정일본, 대만, 중국, 북미 / 유럽등도 1H17 부터 ( 국내와시차없이 ) 3

표 4 2 모바일게임 Lineage Red Knights 리니지 IP 활용. RPG( 캐주얼 RPG) 자체개발, 자체계정 : 개발사 / 퍼블리셔엔씨소프트 론칭일정 : 국내시장 4Q16(10 월 ) 론칭예정 Lineage On Mobile 리니지 IP 활용. RPG( 정통 RPG) 자체개발, 자체계정 : 개발사 / 퍼블리셔엔씨소프트 론칭일정 : 국내시장 4Q16( 연말 ) 론칭예정 모바일게임 팡야모바일 (Pangya Mobile) 팡야 IP 활용. Sports( 골프 ) 자체개발, 자체계정 : 개발사엔트리브소프트, 퍼블리셔엔씨소프트 론칭일정 : 국내시장 4Q16( 연말 ) 론칭예정 Iron Tiger 개발중인모바일게임 2 개 게임명, 장르미공개상태 자체개발, 자체계정 : 개발사 Iron Tiger, 퍼블리셔 NC West Holdins 론칭일정 : 북미 / 유럽시장 1H17 론칭예정 리니지 IP 활용모바일게임 A 리니지 IP 활용. RPG 타개발사개발게임퍼블리싱 3 개 IP 만제공 : 개발사 / 퍼블리셔넷마블게임즈 동사매출인식 : 순액매출인식 ( 로열티매출 ) 론칭일정 : ( 넷마블게임즈와 IP 제공협의만한상태 ) 헌터스어드벤처 - 슈팅 RPG. 개발사픽셀소프트. 퍼블리셔엔씨소프트 - 론칭일정 : 국내시장 16.06.23 론칭 천당 2 : 혈맹 리니지 2 IP 활용. RPG 기타 2 개 IP 만제공 : 개발사 / 퍼블리셔스네일게임즈 ( 중국 ) 동사매출인식 : 순액매출인식 ( 로열티매출 ) 론칭일정 : 중국 ios 7/28 론칭, 안드로이드 8/23 론칭 - 게임명, 장르, 개발사등미공개상태 - 론칭일정 : 국내시장 4Q16( 연말 ) 론칭예정 리니지이터널모바일 ( 가칭 ) 리니지이터널 IP 활용 리니지 2 : 레볼루션 리니지 2 IP 활용. RPG 자체개발, 자체계정 : 개발사 / 퍼블리셔엔씨소프트 IP 만제공 : 개발사 / 퍼블리셔넷마블게임즈 동사매출인식 : 순액매출인식 ( 로열티매출 ) 동사매출인식 : 순액매출인식 ( 로열티매출 ) 론칭일정 : ( 추후모바일게임개발예정 ) 론칭일정 : 국내시장 4Q16(10 월 ) 론칭예정 MXM 모바일 ( 가칭 ) MXM PC IP 활용 리니지 2 레전드 (Lineage 2 Legend) 리니지 2 IP 활용. RPG 자체개발, 자체계정 : 개발사 / 퍼블리셔엔씨소프트 자체개발, 자체계정 : 개발사 / 퍼블리셔엔씨소프트 동사매출인식 : 순액매출인식 ( 로열티매출 ) 론칭일정 : ( 추후모바일게임개발예정 ) 론칭일정 : PC 게임 아이온레기온스 (AION Legions) 아이온 IP 활용. RPG 리니지 2 IP 활용 PC 웹게임 A 리니지 2 IP 활용. RPG 자체개발, 자체계정 : 개발사 / 퍼블리셔엔씨소프트 IP 만제공 : 개발사 / 퍼블리셔 37 게임즈 ( 중국 ) 동사매출인식 : 순액매출인식 ( 로열티매출 ) 론칭일정 : 북미 / 유럽 1H17, 국내북미 / 유럽이후론칭예정 블소모바일 ( 중국명战斗吧剑灵 ) 블소 IP 활용. RPG 자체개발, IP 제공 : 개발사동사, 퍼블리셔텐센트 동사매출인식 : 순액매출인식 ( 로열티매출 ) 론칭일정 : 중국시장 16 년 3 월론칭단행 론칭일정 : 중국시장 4Q16( 연말 ) 예정. 1Q17 가능성상존판단 MXM Shooting AOS 자체개발, 자체계정 : 개발사 / 퍼블리셔엔씨소프트 론칭일정 : 한국 1H17, 주요국가도 1H17 이내론칭예정 블레이드앤소울 IP 활용모바일게임 A 블소 IP 활용. RPG Lineage Eternal MMORPG IP 만제공 : 개발사 / 퍼블리셔넷마블게임즈 동사매출인식 : 순액매출인식 ( 로열티매출 ) 론칭일정 : ( 넷마블게임즈와 IP 제공협의만한상태 ) 자체개발, 자체계정 : 개발사 / 퍼블리셔엔씨소프트 론칭일정 : 한국 1H17 론칭예정. 주요국가도큰시차없이론칭 4

표5 ( 억원 ) 1Q15 2Q15 3Q15 4Q15 1Q16 2Q16 3Q16E 4Q16E 1Q17E 2Q17E 3Q17E 4Q17E 매출액 1,881 2,175 1,957 2,370 2,408 2,405 2,219 2,504 2,561 2,878 3,416 3,729 영업이익 449 671 506 749 758 861 668 729 689 1,004 1,407 1,584 영업이익률 (%) 23.9 30.8 25.9 31.6 31.5 35.8 30.1 29.1 26.9 34.9 41.2 42.5 순이익 356 579 306 422 662 904 517 546 561 798 1,094 1,217 순이익률 (%) 18.9 26.6 15.7 17.8 27.5 37.6 23.3 21.8 21.9 27.7 32.0 32.6 지배주주순이익 356 570 303 425 662 906 511 549 561 799 1,082 1,223 순이익대비비중 (%) 100.1 98.5 98.9 100.5 100.0 100.2 98.9 100.5 100.0 100.2 98.9 100.5 qoq(%) 매출액 -20.0 15.6-10.1 21.1 1.6-0.1-7.7 12.8 2.3 12.4 18.7 9.2 영업이익 -48.7 49.5-24.6 48.1 1.2 13.7-22.5 9.1-5.4 45.6 40.1 12.6 순이익 -42.9 62.5-47.0 37.9 56.8 36.5-42.9 5.7 2.9 42.1 37.2 11.2 지배주주순이익 -43.2 59.9-46.8 40.0 56.0 36.8-43.6 7.3 2.3 42.4 35.4 13.0 yoy(%) 매출액 5.6 1.7-7.5 0.8 28.0 10.6 13.4 5.7 6.3 19.7 53.9 48.9 영업이익 0.8 3.3-37.8-14.3 68.9 28.4 32.0-2.7-9.0 16.6 110.8 117.4 순이익 -2.6 9.3-59.5-32.2 86.1 56.3 68.6 29.2-15.3-11.8 111.7 122.9 지배주주순이익 -3.2 5.0-60.2-32.4 85.8 59.1 68.6 29.2-15.3-11.8 111.7 122.9 종전대비변경률 (%) 매출액 -3.6-8.8-5.5-3.8 0.5-0.3 영업이익 -3.4-15.6-11.2-7.4 4.1 1.9 순이익 -3.2-15.1-10.5-7.1 4.0 1.9 지배주주순이익 -3.2-15.1-10.5-7.1 4.0 1.9 주 : K-IFRS 연결기준 표 6 ( 억원, 원 ) 2013 2014 2015 2016E 2019E 2020E 매출액 7,567 8,387 8,383 9,537 12,584 14,496 16,098 17,684 영업이익 2,052 2,782 2,375 3,016 4,685 5,573 6,272 6,941 영업이익률 (%) 27.1 33.2 28.3 31.6 37.2 38.4 39.0 39.3 순이익 1,587 2,275 1,664 2,629 3,669 4,346 4,874 5,379 순이익률 (%) 21.0 27.1 19.8 27.6 29.2 30.0 30.3 30.4 지배주주순이익 1,588 2,300 1,654 2,628 3,665 4,342 4,870 5,374 순이익대비비중 (%) 100.0 101.1 99.4 100.0 99.9 99.9 99.9 99.9 EPS 7,242 10,375 7,586 11,990 16,733 19,819 22,226 24,527 EPS( 지배주주 ) 7,244 10,487 7,542 11,984 16,714 19,802 22,208 24,506 yoy(%) 매출액 0.4 10.8-0.1 13.8 32.0 15.2 11.1 9.9 영업이익 35.7 35.5-14.6 27.0 55.3 19.0 12.5 10.7 순이익 3.3 43.4-26.9 58.1 39.6 18.4 12.1 10.4 지배주주순이익 1.9 44.9-28.1 58.9 39.5 18.5 12.2 10.3 종전대비변경률 (%) 매출액 -3.3-2.0-1.9-2.1-1.9 영업이익 -5.0-1.7-1.7-0.5 0.4 순이익 -4.2-1.6-1.5-0.4 0.4 지배주주순이익 -4.2-1.7-1.5-0.4 0.4 주 : K-IFRS 연결기준 5

표7 Detail ( 억원, %) 1Q15 2Q15 3Q15 4Q15 1Q16 2Q16 3Q16E 4Q16E 1Q17E 2Q17E 3Q17E 4Q17E 매출액 1,881 2,175 1,957 2,370 2,408 2,405 2,219 2,504 2,561 2,878 3,416 3,729 PC 게임 1,881 2,175 1,957 2,370 2,358 2,361 2,179 2,315 2,174 2,528 3,020 3,383 리니지 660 855 782 832 789 944 845 923 880 938 883 958 리니지 2 110 163 156 201 171 191 175 194 175 194 181 198 아이온 183 201 168 186 201 176 168 184 166 183 168 183 블레이드앤소울 268 298 249 324 540 489 463 493 466 497 473 501 길드워 2 200 225 207 373 306 159 149 147 141 144 139 302 와일드스타 26 21 17 27 13 22 21 21 22 21 20 19 MXM 0 0 0 0 0 0 0 0 0 58 166 175 리니지이터널 0 0 0 0 0 0 0 0 0 111 629 671 기타 178 204 148 136 96 153 140 128 100 157 145 132 로열티 256 210 229 292 243 228 217 225 225 226 215 242 블레이드앤소울중국 ( 텐센트 ) 141 98 123 159 121 112 105 111 102 96 91 95 길드워 2 중국 ( 콩종 ) 23 18 16 31 24 15 15 14 14 13 13 26 MXM PC 중국 ( 텐센트 ) 0 0 0 0 0 0 0 0 0 0 0 8 리니지 2 웹게임중국 (37 게임즈 ) 0 0 0 0 0 0 0 0 13 18 16 15 리니지이터널중국 ( 텐센트유력 ) 0 0 0 0 0 0 0 0 0 0 0 0 기타 93 94 91 103 98 101 97 100 96 99 96 99 모바일게임 0 0 0 0 51 44 41 189 388 350 396 345 리니지 Red Knights 0 0 0 0 0 0 0 51 61 50 40 35 리니지 On Mobile 0 0 0 0 0 0 0 44 215 176 142 122 리니지 2 레전드 0 0 0 0 0 0 0 0 0 19 92 76 아이온레기온스 0 0 0 0 0 0 0 0 0 6 31 25 팡야모바일 0 0 0 0 0 0 0 4 18 15 12 10 기타 0 0 0 0 0 3 5 12 22 19 18 19 로열티 0 0 0 0 51 42 36 79 72 64 61 59 블레이드앤소울모바일중국 ( 텐센트 ) 0 0 0 0 51 42 20 21 19 18 17 18 리니지 2 : 레볼루션한국 ( 넷마블게임즈 ) 0 0 0 0 0 0 0 19 25 22 23 21 천당 2 : 혈맹중국 ( 스네일게임즈 ) 0 0 0 0 0 0 16 39 28 24 21 20 영업비용 1,432 1,504 1,451 1,621 1,651 1,544 1,552 1,775 1,872 1,874 2,009 2,145 인건비 859 814 809 767 993 914 933 943 1,077 1,030 1,057 1,072 매출변동비 126 148 127 145 137 134 117 156 212 239 257 265 결제수수료 81 93 92 94 101 99 90 125 186 189 224 221 로열티 27 25 20 19 8 7 6 6 5 7 7 6 외주 (BOX) 제작비 2 4 2 14 17 7 7 6 9 25 11 18 기타 16 26 13 18 11 21 14 19 11 18 15 20 광고선전비 43 84 80 135 88 51 56 155 108 119 208 238 유무형자산상각비 89 83 92 79 82 79 84 80 85 81 86 82 기타 315 375 343 496 351 366 361 441 389 405 401 487 영업이익 449 671 506 749 758 861 668 729 689 1,004 1,407 1,584 영업이익률 (%) 23.9 30.8 25.9 31.6 31.5 35.8 30.1 29.1 26.9 34.9 41.2 42.5 주 : K-IFRS 연결기준 6

표8 / Detail ( 억원, %) 1Q15 2Q15 3Q15 4Q15 1Q16 2Q16 3Q16E 4Q16E 1Q17E 2Q17E 3Q17E 4Q17E 매출 1,881 2,175 1,957 2,370 2,408 2,405 2,219 2,504 2,561 2,878 3,416 3,729 yoy(%) 5.6 1.7-7.5 0.8 28.0 10.6 13.4 5.7 6.3 19.7 53.9 48.9 영업비용합계 1,432 1,504 1,451 1,621 1,651 1,544 1,552 1,775 1,872 1,874 2,009 2,145 yoy(%) 7.2 1.1 11.4 9.7 15.2 2.6 6.9 9.5 13.4 21.4 29.5 20.8 인건비 859 814 809 767 993 914 933 943 1,077 1,030 1,057 1,072 yoy(%) 9.5 5.9 12.6-6.2 15.5 12.3 15.4 23.1 8.5 12.7 13.2 13.7 매출변동비 126 148 127 145 137 134 117 156 212 239 257 265 yoy(%) 16.4 23.4 12.5 8.8 8.5-9.6-8.1 7.9 55.2 78.5 119.6 69.5 결제수수료 81 93 92 94 101 99 90 125 186 189 224 221 yoy(%) 51.4 55.8 50.1 48.4 24.4 6.8-2.8 32.3 83.9 90.8 149.7 76.9 PC 게임결제수수료 81 93 92 94 101 98 88 92 92 104 123 135 PC 게임매출 ( 로열티제외 ) 대비비중 5.0 4.7 5.3 4.5 4.8 4.6 4.5 4.4 4.7 4.5 4.4 4.3 PC 게임매출 ( 로열티제외 ) 1,625 1,966 1,727 2,078 2,115 2,133 1,962 2,090 1,949 2,302 2,804 3,141 모바일게임결제수수료 0 0 0 0 0 1 1 33 95 86 100 86 모바일게임매출 ( 로열티제외 ) 대비비중 30.0 30.0 30.0 30.0 30.0 30.0 30.0 모바일게임매출 ( 로열티제외 ) 0 0 0 0 0 3 5 110 316 286 335 287 로열티 27 25 20 19 8 7 6 6 5 7 7 6 yoy(%) -31.0-23.9-32.3-38.1-70.9-73.4-68.1-68.9-31.1 8.0 6.0 3.0 외주 (BOX) 제작비 2 4 2 14 17 7 7 6 9 25 11 18 yoy(%) -45.1-63.8-52.4 240.2 773.4 56.4 313.7-54.3-45.6 260.6 71.7 178.1 기타 16 26 13 18 11 21 14 19 11 18 15 20 yoy(%) 32.4 67.3-28.0-49.2-31.0-18.7 8.2 6.9 5.5-16.6 5.0 5.4 마케팅비 43 84 80 135 88 51 56 155 108 119 208 238 yoy(%) 19.0-43.4 38.7 58.1 105.4-38.6-30.0 14.3 22.8 130.8 269.9 54.0 로열티매출제외대비비중 2.6 4.3 4.6 6.5 4.1 2.4 2.8 6.8 4.6 4.5 6.5 6.8 유무형자산상각비 89 83 92 79 82 79 84 80 85 81 86 82 yoy(%) -3.8-12.2-6.7-7.1-7.8-5.0-8.6 1.8 3.3 2.6 2.0 2.6 기타 315 375 343 496 351 366 361 441 389 405 401 487 yoy(%) 0.2 4.9 8.7 38.6 11.3-2.6 5.4-11.0 11.0 10.8 11.1 10.5 영업이익 449 671 506 749 758 861 668 729 689 1,004 1,407 1,584 yoy(%) 0.8 3.3-37.8-14.3 68.9 28.4 32.0-2.7-9.0 16.6 110.8 117.4 영업이익률 (%) 23.9 30.8 25.9 31.6 31.5 35.8 30.1 29.1 26.9 34.9 41.2 42.5 주 : K-IFRS 연결기준자료 : 이베스트투자증권리서치센터 7

표9 Detail ( 억원, %) 2013 2014 2015 2016E 2019E 2020E 매출액 7,567 8,387 8,383 9,537 12,584 14,496 16,098 17,684 PC 게임 7,567 8,387 8,383 9,212 11,105 13,193 13,371 13,573 리니지 2,879 2,631 3,129 3,501 3,659 3,803 3,941 4,072 리니지 2 571 595 630 731 748 767 785 803 아이온 958 944 737 729 701 703 705 709 블레이드앤소울 688 827 1,139 1,984 1,938 1,976 2,012 2,046 길드워 2 1,233 856 1,005 761 725 785 724 756 와일드스타 0 495 91 77 82 76 72 68 MXM 0 0 0 0 399 691 704 716 리니지이터널 0 0 0 0 1,411 2,642 2,692 2,739 기타 578 670 666 516 534 551 566 580 로열티 659 1,368 987 913 908 1,200 1,170 1,085 블레이드앤소울중국 ( 텐센트 ) 221 809 520 449 383 334 295 264 길드워 2 중국 ( 콩종 ) 0 177 87 68 66 58 45 40 MXM PC 중국 ( 텐센트 ) 0 0 0 0 8 83 74 66 리니지 2 웹게임중국 (37 게임즈 ) 0 0 0 0 61 42 39 38 리니지이터널중국 ( 텐센트유력 ) 0 0 0 0 0 299 339 303 기타 438 382 380 396 390 384 379 374 모바일게임 0 0 0 324 1,479 1,302 2,727 4,111 리니지 Red Knights 0 0 0 51 187 121 110 101 리니지 On Mobile 0 0 0 44 655 424 386 352 리니지 2 레전드 0 0 0 0 187 207 173 158 아이온레기온스 0 0 0 0 62 69 58 53 팡야모바일 0 0 0 4 56 36 33 30 기타 0 0 0 19 77 225 1,758 3,219 로열티 0 0 0 207 256 222 209 199 블레이드앤소울모바일중국 ( 텐센트 ) 0 0 0 133 72 63 56 50 리니지 2 : 레볼루션한국 ( 넷마블게임즈 ) 0 0 0 19 91 84 81 78 천당 2 : 혈맹중국 ( 스네일게임즈 ) 0 0 0 55 93 75 72 70 영업비용 5,514 5,605 6,008 6,521 7,899 8,923 9,826 10,743 인건비 3,113 3,088 3,249 3,783 4,236 5,099 5,334 5,560 매출변동비 534 475 547 544 974 998 1,500 2,020 결제수수료 260 239 361 415 821 850 1,279 1,699 로열티 155 132 91 27 25 32 102 184 외주 (BOX) 제작비 33 23 22 37 63 48 45 55 기타 85 81 73 66 65 68 74 81 광고선전비 209 327 342 350 673 651 670 698 유무형자산상각비 355 370 342 325 333 342 354 366 기타 1,302 1,345 1,529 1,519 1,683 1,832 1,968 2,099 영업이익 2,052 2,782 2,375 3,016 4,685 5,573 6,272 6,941 영업이익률 (%) 27.1 33.2 28.3 31.6 37.2 38.4 39.0 39.3 주 : K-IFRS 연결기준 8

표10 / Detail ( 억원, %) 2013 2014 2015 2016E 2019E 2020E 매출 7,567 8,387 8,383 9,537 12,584 14,496 16,098 17,684 yoy(%) 0.4 10.8-0.1 13.8 32.0 15.2 11.1 9.9 영업비용합계 5,514 5,605 6,008 6,521 7,899 8,923 9,826 10,743 yoy(%) -8.4 1.7 7.2 8.5 21.1 13.0 10.1 9.3 인건비 3,113 3,088 3,249 3,783 4,236 5,099 5,334 5,560 yoy(%) -4.1-0.8 5.2 16.5 12.0 20.4 4.6 4.2 매출변동비 534 475 547 544 974 998 1,500 2,020 yoy(%) -14.1-11.1 15.1-0.4 78.9 2.5 50.3 34.7 결제수수료 260 239 361 415 821 850 1,279 1,699 yoy(%) -8.4-8.4 51.4 15.0 97.7 3.6 50.5 32.8 PC 게임결제수수료 260 239 361 380 454 526 524 526 PC 게임매출 ( 로열티제외 ) 대비비중 3.8 3.4 4.9 4.6 4.4 4.4 4.3 4.2 PC 게임매출 ( 로열티제외 ) 6,907 7,019 7,396 8,299 10,196 11,994 12,201 12,488 모바일게임결제수수료 0 0 0 35 367 324 755 1,174 모바일게임매출 ( 로열티제외 ) 대비비중 30.0 30.0 30.0 30.0 30.0 모바일게임매출 ( 로열티제외 ) 0 0 0 117 1,223 1,081 2,518 3,912 로열티 155 132 91 27 25 32 102 184 yoy(%) 1.9-15.1-31.2-70.6-5.1 25.8 220.5 80.2 외주 (BOX) 제작비 33 23 22 37 63 48 45 55 yoy(%) -64.7-30.1-6.3 68.4 72.2-23.7-6.9 23.1 기타 85 81 73 66 65 68 74 81 yoy(%) -6.9-4.7-10.0-10.2-1.8 4.9 8.7 10.2 마케팅비 209 327 342 350 673 651 670 698 yoy(%) -42.6 57.0 4.5 2.4 92.1-3.3 2.9 4.3 로열티매출제외대비비중 3.0 4.7 4.6 4.1 5.8 4.9 4.5 4.2 유무형자산상각비 355 370 342 325 333 342 354 366 yoy(%) -6.6 4.0-7.5-5.1 2.6 2.8 3.4 3.3 기타 1,302 1,345 1,529 1,519 1,683 1,832 1,968 2,099 yoy(%) -7.7 3.3 13.7-0.7 10.8 8.9 7.4 6.7 영업이익 2,052 2,782 2,375 3,016 4,685 5,573 6,272 6,941 yoy(%) 35.7 35.5-14.6 27.0 55.3 19.0 12.5 10.7 영업이익률 (%) 27.1 33.2 28.3 31.6 37.2 38.4 39.0 39.3 주 : K-IFRS 연결기준 9

엔씨소프트 (03657 36570) 0) _ K-IFRS K 연결기준 재무상태표 ( 억원 ) 2014 2015 2016E 유동자산 10,195 10,828 13,505 16,329 19,364 현금및현금성자산 2,028 2,481 3,028 3,655 4,369 기타현금성자산 1,961 3,984 5,134 6,198 7,408 매출채권및기타채권 980 987 1,069 1,274 1,390 기타 5,227 3,376 4,275 5,201 6,197 비유동자산 6,793 11,364 11,858 12,328 12,777 유무형자산 5,793 5,381 5,568 5,747 5,917 투자자산 742 5,742 6,029 6,270 6,521 기타 258 241 261 311 339 자산총계 16,988 22,192 25,364 28,657 32,141 유동부채 2,454 3,375 2,867 3,268 4,983 단기이자지급성부채 0 0 0 0 1,496 기타 2,454 3,375 2,867 3,268 3,487 비유동부채 778 927 2,558 2,703 1,421 장기이자지급성부채 0 0 1,496 1,496 0 확정급여부채 540 642 748 838 1,009 기타 238 285 314 369 412 부채총계 3,232 4,303 5,425 5,971 6,404 지배주주지분 13,606 17,695 19,722 22,440 25,458 자본금 110 110 110 110 110 자본잉여금및기타 1,154 4,282 4,282 4,282 4,282 이익잉여금 12,343 13,304 15,331 18,048 21,066 비지배주주지분 150 194 216 246 279 자본총계 13,756 17,889 19,939 22,686 25,737 손익계산서 ( 억원 ) 2014 2015 2016E 매출액 8,387 8,383 9,537 12,584 14,496 영업비용 5,605 6,008 6,521 7,899 8,923 영업이익 2,782 2,375 3,016 4,685 5,573 EBITDA 3,152 2,717 3,340 5,018 5,916 영업외손익 108 20 237 207 219 금융수익 177 208 227 246 260 이자수익 174 204 215 233 247 금융비용 0 8 31 35 37 이자비용 0 0 31 35 37 파생상품평가손실 0 8 0 0 0 관계회사투자손익 -18-20 63 51 53 기타손익 -51-159 -22-55 -56 세전이익 2,890 2,395 3,253 4,892 5,793 법인세비용 615 732 623 1,222 1,446 당기순이익 2,275 1,664 2,629 3,669 4,346 지배주주순이익 2,300 1,654 2,628 3,665 4,342 총포괄이익 2,240 1,710 2,603 3,633 4,303 Profitability(%) 영업이익률 33.2 28.3 31.6 37.2 38.4 EBITDA Margin 37.6 32.4 35.0 39.9 40.8 당기순이익률 27.1 19.8 27.6 29.2 30.0 ROA 14.3 8.5 11.1 13.6 14.3 ROE 18.0 10.5 13.9 17.2 18.0 ROIC 18.6 11.1 13.2 16.8 17.7 현금흐름표 ( 억원 ) 2014 2015 2016E 영업활동현금흐름 2,636 2,413 2,360 4,112 4,843 영업에서창출된현금 3,151 2,962 2,830 5,116 6,042 당기순이익 2,275 1,664 2,629 3,669 4,346 조정사항 1,088 1,237 834 1,365 1,665 유무형자산상각비 367 350 325 333 342 법인세비용 615 732 623 1,222 1,446 이자손익 -174-204 -185-198 -210 기타 279 359 70 7 86 자산, 부채증감 -211 62-633 82 31 법인세, 이자, 배당금등 -516-549 -470-1,004-1,200 투자활동현금 -1,755-5,169-2,707-2,533-2,801 단기금융상품증감 -1,191 1,931-856 -812-923 유형자산증감 -188-162 -422-424 -426 무형자산증감 -16 8 9 9 9 투자 / 금융자산증감 -361-6,946-1,437-1,306-1,461 재무활동현금 -123 3,102 894-952 -1,328 사채 / 차입금증감 -34 0 1,496 0 0 자기주식증감 17 3,788 0 0 0 배당금지급 -120-686 -602-952 -1,328 기타 14 0 0 0 0 총현금흐름 758 347 547 628 714 기초현금및현금성자산 1,233 2,028 2,481 3,028 3,655 외화현금환율변동효과 37 107 0 0 0 기말현금및현금성자산 2,028 2,481 3,028 3,655 4,369 주요투자지표 Valuation ( 배 ) 2014 2015 2016E P/E 17.5 28.1 23.7 17.0 14.3 P/B 2.9 2.6 3.1 2.7 2.4 EV/EBITDA 9.8 13.7 15.5 9.8 7.8 P/CF 14.0 19.9 20.8 15.5 12.9 Per Share Data ( 원 ) EPS 10,375 7,586 11,990 16,733 19,819 BPS 62,729 81,578 90,923 103,453 117,365 CPS 12,984 10,724 13,647 18,380 21,941 DPS 3,124 2,746 4,340 6,057 7,174 Growth (%) 매출액 10.8-0.1 13.8 32.0 15.2 영업이익 35.5-14.6 27.0 55.3 19.0 EPS 43.3-26.9 58.1 39.6 18.4 총자산 14.8 30.6 14.3 13.0 12.2 자기자본 18.7 30.0 11.5 13.8 13.4 Stability (%, 배, 억원 ) 부채비율 23.5 24.1 27.2 26.3 24.9 유동비율 415.5 320.8 471.0 499.6 388.6 자기자본비율 81.0 80.6 78.6 79.2 80.1 영업이익 / 금융비용 (x) 9,935.3 285.8 97.5 132.5 149.9 이자보상배율 (x) 10,322.8 7,485.7 107.3 139.4 156.8 총차입금 0 0 0 0 1,496 순차입금 -8,974-9,527-10,584-13,089-15,936 10

엔씨소프트목표주가추이 ( 원 ) 450,000 주가 400,000 목표주가 350,000 300,000 250,000 200,000 150,000 100,000 50,000 0 14/9 15/1 15/5 15/9 16/1 16/5 16/9 투자의견변동내역 일시 투자의견 목표가격 일시 투자의견 목표가격 2015.07.02 Buy 280,000 원 2016.06.29 Buy 380,000 원 2015.07.14 Buy 280,000 원 2016.07.18 Buy 380,000 원 2015.07.20 Buy 320,000 원 2016.08.10 Buy 380,000 원 2015.08.03 Buy 320,000 원 2016.08.16 Buy 380,000 원 2015.09.21 Buy 320,000 원 2016.09.06 Buy 380,000 원 2015.10.19 Buy 320,000 원 2016.09.27 Buy 380,000 원 2015.11.02 Buy 270,000 원 2015.11.05 Buy 270,000 원 2016.01.18 Buy 270,000 원 2016.01.19 Buy 270,000 원 2016.02.12 Buy 320,000 원 2016.03.11 Buy 380,000 원 2016.03.14 Buy 380,000 원 2016.03.30 Buy 380,000 원 2016.04.05 Buy 380,000 원 2016.05.16 Buy 380,000 원 2016.05.20 Buy 380,000 원 2016.06.14 Buy 380,000 원 Compliance Notice 본자료에기재된내용들은작성자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고있으며외부의부당한압력이나간섭없이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 작성자 : 성종화 ) 본자료는고객의증권투자를돕기위한정보제공을목적으로제작되었습니다. 본자료에수록된내용은당사리서치본부가신뢰할만한자료및정보를바탕으로작성한것이나, 당사가그정확성이나완전성을보장할수없으므로참고자료로만활용하시기바라며유가증권투자시투자자자신의판단과책임하에최종결정을하시기바랍니다. 따라서본자료는어떠한경우에도고객의증권투자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용될수없습니다. 본자료는당사의저작물로서모든저작권은당사에게있으며어떠한경우에도당사의동의없이복제, 배포, 전송, 변형될수없습니다. _ 동자료는제공시점현재기관투자가또는제 3 자에게사전제공한사실이없습니다. _ 동자료의추천종목은전일기준현재당사에서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_ 동자료의추천종목은전일기준현재당사의조사분석담당자및그배우자등관련자가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_ 동자료의추천종목에해당하는회사는당사와계열회사관계에있지않습니다. 투자등급및적용기준 구분 투자등급 guide line ( 투자기간 6~12 개월 ) 투자등급 Sector 시가총액대비 Overweight ( 비중확대 ) ( 업종 ) 업종비중기준 Neutral ( 중립 ) 투자등급 3 단계 Underweight ( 비중축소 ) 적용기준 ( 향후 12 개월 ) 투자의견비고비율 Company 절대수익률기준 Buy ( 매수 ) +20% 이상기대 90.9% 2015 년 2 월 2 일부터당사투자등급이기존 ( 기업 ) 투자등급 3 단계 Hold ( 보유 ) -20% ~ +20% 9.1% 4 단계 (Strong Buy / Buy / Marketperform / Sell) 에서 Sell ( 매도 ) -20% 이하기대 3 단계 (Buy / Hold / Sell) 로변경 합계 100.0% 투자의견비율은 2015. 7. 1 ~ 2016. 6. 30 당사리서치센터의의견공표종목들의맨마지막공표의견을기준으로한투자등급별비중임 ( 최근 1 년간누적기준. 분기별갱신 )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