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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투자증권 f

Microsoft Word - CJ E&M 1Q16 Review ( )_O9OUkytYaqb47lU9qsCo

(Microsoft Word - KTB_\271\332\273\363\307\366_\264\366\273\352\307\317\300\314\270\336\305\273_4Q12 Earnings Review_ d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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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성엔지니어링 주성엔지니어링 실적 추이 및 전망 (단위: 십억원, %) 매출액 2Q14 4Q14 2Q1 4Q1E E 216E YoY % 9. (23.4) 2.

아이콘트롤스 입주물량 증가로 스마트 홈 실적 호조 (039570)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42,000원 (상향) 1Q16 매출액 +21.4% YoY, 영업이익 +13.9% YoY 시장 기대치보다 빠른 속도로 확대되는 스마트 홈 비즈니스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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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1Q16 연결 기준 실적 Review (단위: 십억원, %, %p) 률 률 1Q16P 4Q15 QoQ 1Q15 YoY KB추정치 컨센서스 (18.6) (26.3) (2.1) (2.9) 9.5 (6.3)

(Microsoft Word \277\241\275\272\305\330\(\277\302\266\363\300\316\))

삼성엔지니어링 삼성 그룹향 매출 가시화 (028050) 투자의견 목표주가 HOLD (유지) 10,000원 (유지) 3Q16 매출액 +90.3% YoY, 영업이익 YoY 흑자전환 관계사 수주 본격 매출 인식으로 안정적 실적 달성 비관계사 신규 수주 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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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산업 [3 월상반월 ] LCD 패널가격동향 Witsview,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발표 : 2월하반월대비 -0.3% 하락시장조사기관인 Witsview 가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을발표하였다. TV, 모니터, 노트PC 용 LCD패널평균가격은지난 2월하반월대비

(Microsoft Word \306\333\275\303\275\272\(\277\302\266\363\30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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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FRS,.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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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0월 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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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0월 0일

표 1. YG 목표주가 상향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16년 지배주주 순이익 주식 수 16,41,892 16,41,892 EPS 1,842 1,94 Target PER 목표 주가 55, 57, 현재주가 43,7 상승 여력 3.4% 자료: 하나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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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YG의 목표주가 변경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16년 지배주주 순이익 주식 수 16,41,892 16,41,892 EPS 1,952 1,631 Target PER ,597 48,945 목표 주가 56, 49, 현재주가(2/25일)

GS 리테일 ( KS) 실적모멘텀둔화 Company Comment 분기매출 16,565 억원 (32% y-y), 영업이익 388 억원 (16% y-y) 으로컨 센서스영업이익 525 억원을크게하회하는실적발표 년에는파르 나스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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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4/1 LG 이노텍 (011070) 기업실적 Preview 생각보다더나쁘지않다 1Q19F 매출액 1.7조원, 영업손실 214억원전망 1Q19F LG이노텍의매출액 1.7조원 (+1.0% YoY, -28.5% QoQ), 영업손실 214억원 ( 적전 YoY, 적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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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cription:

Company Report 2018.05.15 인터넷 / 소프트웨어 이경일 02) 739-5937 kyungil.lee@heungkuksec.co.kr (251270) BUY( 유지 ) 목표주가 200,000 원 ( 유지 ) 현재주가 (05/14) 143,000 원 상승여력 39.9% 시가총액 12,169 십억원 발행주식수 85,101 천주 52주최고가 / 최저가 199,500 / 127,500 원 3개월일평균거래대금 43십억원 외국인지분율 26.1% 주요주주 방준혁외 20인 72.5% 국민연금공단 5.0% 박영재 0.0% 주가수익률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절대수익률 3.2 0.4-23.3-11.7 상대수익률 (KOSDAQ) 2.4-1.9-21.3-20.0 ( 단위 : 십억원, 원, %, 배 ) 재무정보 2016 2017P 2018E 2019E 매출액 1,500 2,425 2,948 3,399 영업이익 295 510 671 831 EBITDA 325 574 737 897 지배주주순이익 174 310 515 611 EPS 0 3,645 6,062 7,189 순차입금 -110-2,276-2,898-3,475 PER n/a 51.7 23.6 19.9 PBR n/a 3.7 2.5 2.3 EV/EBITDA -0.3 23.9 12.6 9.7 배당수익률 n/a n/a 0.3 0.3 ROE 15.3 11.2 11.3 12.0 컨센서스영업이익 295 510 585 862 컨센서스 EPS 0 3,645 5,074 6,768 2Q18에도영업이익증가폭은제한적으로나타날것으로예상되지만신작모멘텀에의한외형성장이다시재개되면서동사의주가도반등세나타낼전망. 아이언쓰론의북미 / 유럽흥행기대 5/16 일동사의전략MMO 장르의신작아이언쓰론 ( 포플랫개발 ) 이글로벌출시될예정. 현재글로벌사전예약자수는 100만명을돌파. 아이언쓰론의북미 / 유럽흥행을기대하는두가지이유는 1) 장르의차별성과 2) 로컬라이징 (Localizing) 역량극대화때문. RPG 장르의요소를추가하고신규전투모드 ( 배틀로얄등 ) 를도입했다는점이기존전략게임과의차별점. 또한아이언쓰론의개발과정에자회사카밤개입. Pay to Win 위주의 BM을적용하는기존의전략게임들과달리시간단축아이템과확장형장비아이템위주의과금모델을사용해게임밸런스에더중점. 마케팅전략에는동사의자회사인잼시티의역량투입. 장르적특성을고려할때아이언쓰론의글로벌일매출은약 9억원수준으로예상 로외형성장재개될전망 2Q18 해리포터와아이언쓰론매출반영으로외형성장재개될전망. 신작해리포터는출시초반기대이상의흥행을나타냈으나강도높은과금모델에대한반발로최근매출순위하락한상태. 그러나향후신규펫업데이트를포함해소셜및멀티플레이기능이추가될것으로예상되고추가적인스토리업데이트도지속될것으로전망되기때문에순위반등의가능성존재. 한편 2Q18 일본출시가예상되는수집형 RPG 신작테리아사가의사전예약자수 20만명돌파하며호조세. 블소레볼루션의국내사전예약이시작되면서신작모멘텀확대될전망. 주가추이 ( 좌, 원 ) KOSPI지수대비 ( 우, p) 220,000 200,000 180,000 160,000 140,000 120,000 100,000 17.5 17.10 18.3 120 110 100 90 80 70 60 50 외형성장재개로주가반등세나타날전망신작해리포터 ( 개발사잼시티지분율 60%) 와아이언쓰론 ( 개발사포플랫지분율 48%) 은자체개발작인 L2R 대비영업이익에대한기여도낮음. 그러나 로인한외형성장이재개되면서동사의주가도반등할가능성높다고판단. 경쟁사대비낮은영업이익수준을지속하고있음에도불구하고동사의높은밸류에이션멀티플이유지될수있는이유는향후외형성장에대한기대감과공격적인 M&A를통한기업가치확대가능성때문. 따라서 2분기마케팅비증가와이익기여도가상대적으로낮은신작들의매출비중확대로영업이익증가폭은제한적으로나타날것으로예상되지만외형성장폭이확대되면서동사의주가도반등세나타낼전망.

Ⅰ. 아이언쓰론의북미 / 유럽흥행기대 1. 하이브리드장르의차별성 5/16일동사의전략 MMO 장르의신작아이언쓰론 ( 포플랫개발 ) 이글로벌출시될예정이다. 1) RPG 장르의요소를추가하고 2) 새로운전투모드를도입했다는점이기존전략게임과의차별점이다. 현재글로벌사전예약자수는 100만명을돌파했고기존전략게임중에서는로드모바일과가장유사한형태이나그래픽측면에서차이가존재한다. 장비강화, 룬시스템등을통해영웅을성장시켜전투에서우위를점할수있고 4개의전투모드 ( 배틀로얄 /20 VS 20/ 차원전 / 점령전 ) 를통해병력과자원손실없이성장이가능하다는점이특징이다. 배틀로얄모드는모든스텟이동일한상태에서전투가이뤄지며차원전은 10개부대 ( 기병 / 보병 / 궁병등 ) 들의상성관계에의해서만승패가갈린다. 한편점령전은 100 VS 100 전투가가능하다. 그림 1 아이언쓰론사전예약자 100 만명돌파 그림 2 아이언쓰론의배틀로얄전투모드 그림 3 아이언쓰론의영웅및성장시스템 그림 4 아이언쓰론전투콘텐츠스크린샷

최근글로벌모바일게임시장에서는기존의장르를혼합한하이브리드성격의게임들이유의미한흥행을기록중이다. 기존모바일게임시장에는조작상의어려움으로인해 FPS 장르가매출상위권에진입하지못했으나한명의유저가생존할때까지전투가계속되는배틀로얄장르와융합된배틀로얄 FPS 게임 ( 荒野行動 /PUBG MOBILE/Fortnite 등 ) 들이모바일플랫폼에도출시되면서높은매출을시현하고있다. 또한기존의퍼즐장르에 RPG 및시뮬레이션요소를융합한던전앤드래곤 ( パズル & ドラゴンズ ), 꿈의정원 (GardenScapes) 등도견조한성과를내고있다. 따라서아이언쓰론도기존전략게임들과의차별성 (RPG 및신규전투모드 ) 을바탕으로글로벌모바일게임시장에서유의미한흥행을나타낼것으로예상한다. 아이언쓰론은개발인력약 50 명, 개발기간 3 년에걸쳐완성된전략 MMO 신작으로개발사인포플랫 이과거 7 년동안전략장르개발에만주력해왔다는점도긍정적으로평가된다. 그림 5 최근출시된하이브리드장르의모바일게임 출시일게임명장르퍼블리셔주요흥행지역 2017 년 11 월荒野行動배틀로얄 & FPS NetEase Games 중국 / 일본등 2018 년 2 월 PUBG MOBILE 배틀로얄 & FPS Tencent 중국 / 북미등 2018 년 3 월 Fortnite 배틀로얄 & FPS Epic Games 북미 / 유럽등 2012 년 2 월パズル & ドラゴンズ퍼즐 & RPG Gu 일본 2016 년 6 월 GardenScapes 퍼즐 & 시뮬레이션 Playrix Games 북미 / 유럽등 2016 년 6 월 Lords Mobile SLG & RPG IGG 중국 / 북미 / 유럽등 자료 : 흥국증권리서치센터 그림 6 배틀로얄 FPS 장르게임들의견조한흥행성과 그림 7 기타하이브리드장르게임들의견조한흥행성과 Fortnite 미국매출순위 PUBG MOBILE 중국인기순위 荒野行动일본매출순위 GardenScapes 미국매출순위 パズル & ドラゴンズ일본매출순위 Lords Mobile 미국매출순위 1 6 위 2 3 11위 4/14 4/21 4/28 5/5 5/12 41위 4/14 4/21 4/28 5/5 5/12

2. 로컬라이징 (Localizing) 역량극대화아이언쓰론의북미 / 유럽흥행을기대하는두가지이유는 1) 장르의차별성과 2) 로컬라이징 (Localizing) 역량극대화때문이다. 아이언쓰론의개발과정에는북미 / 유럽모바일게임시장에서이미개발력을인정받고있는동사의자회사카밤이개입됐다. 이로써아이언쓰론은 Pay to Win 위주의 BM을적용하는기존의전략게임들과달리시간단축아이템과확장형장비아이템위주의과금모델을적용해게임밸런스에더중점을둔것으로보인다. 또한마케팅전략에는동사의자회사인잼시티의역량이투입됨으로써북미 / 유럽지역에서유의미한흥행이기대된다. 동사의로컬라이징역량은이미일본시장에서증명된상태다. 2014년액션 RPG 몬스터길들이기로일본모바일게임시장에도전을시작했고 2016년일본에서대중적인수집형 RPG 장르의세븐나이츠를철저한로컬라이징작업후출시해의미있는성과를얻었다. 이후작년에는 L2R 출시로일본시장상위권까지진입한상태다. MMORPG가일본모바일게임시장에서는비인기장르임에도불구하고그동안축적한로컬라이징역량이있었기에일본시장에서큰성과를거둘수있었다고판단한다. 그림 8 일본모바일게임시장에서의흥행성과 그림 9 세븐나이츠및 L2R 의출시초기일본 ios 매출순위 게임명 몬스터길들이기 세븐나이츠 L2R Line セブンナイツ リネ一ジュ 2 タッチモンスタ一 レボリュ一ション 6 위 セブンナイツ매출순위 リネ一ジュ 2 レボリュ一ション매출순위 출시일 2014 년 1 월 2016 년 2 월 2017 년 8 월 장르 액션 RPG 수집형 RPG MMORPG 퍼블리셔 사전예약자수 - 24 만명 163 만명 최대다운로드순위 11위 16위 21위 26위 최대매출순위 29 위 4 위 2 위 3 1 8 15 22 29 그림 10 미국모바일게임시장에서의흥행성과 그림 11 L2R 의출시초기미국 ios 및 AOS 매출순위 L2R 아이언쓰론블소레볼루션 L2R 미국 ios 매출순위 L2R 미국 AOS 매출순위 게임명 Lineage2:Revolution Iron Throne - 출시일 2017 년 11 월 2018 년 5 월 - 1 장르 MMORPG SLG & RPG MMORPG 2 퍼블리셔 3 사전예약자수 150 만명 100 만명 - 4 최대다운로드순위 4 위? - 최대매출순위 14 위? - 5 1 8 15 22 29

그림 12 최근 Lords Mobile 매출순위추이 (ios 기준 ) 그림 13 최근 Final Fantasy XV: A New Empire 매출순위추이 (ios 기준 ) 중국 ios 매출순위 미국 ios 매출순위 미국 ios 매출순위 일본 ios 매출순위 1 1 2 2 3 3 41위 4/15 4/22 4/29 5/6 5/13 41위 4/15 4/22 4/29 5/6 5/13 동사는작년말 L2R 출시로북미 / 유럽모바일게임시장에도전을시작한상태이며 2Q18 북미 / 유럽에서대중적인전략장르의아이언쓰론을통해보다나은흥행을시현할것으로예상한다. 북미 / 유럽모바일게임시장에친화적인과금모델을적용했고장르적차별성을기반으로기존의전략게임보다더나은성과를기록할것으로전망한다. 장르적특성을고려할때아이언쓰론의글로벌일매출은약 9억원수준으로예상한다. 그림 14 아이언쓰론의글로벌일매출전망치 미국일본한국영국독일프랑스일평균매출 base case 9 억원 매출순위 20 위 30 위 10 위 10 위 10 위 10 위 bull case 21 억원 매출순위 5 위 10 위 4 위 3 위 3 위 3 위 bear case 4 억원 매출순위 50 위 70 위 30 위 30 위 30 위 30 위 자료 : 흥국증권리서치센터

Ⅱ. 로외형성장재개될전망 신작해리포터는출시초반기대이상의흥행을나타냈으나강도높은과금모델에대한반발로최근매출순위하락한상태다. 그러나향후신규펫업데이트를포함해소셜및멀티플레이기능이추가될것으로전망되고추가적인스토리업데이트도지속될것으로예상되기때문에순위반등의가능성도존재한다. 한편 2Q18 일본출시가예상되는수집형 RPG 신작테리아사가의사전예약자수가 20 만명을돌파하 며호조세를나타내고있고블소레볼루션의국내사전예약이시작되면서신작모멘텀이본격화될 전망이다. 그림 15 해리포터의미국 ios 및 AOS 매출순위추이 그림 16 강도높은과금모델에대한반발로최근매출순위하락 미국 ios 매출순위 미국 AOS 매출순위 1 2 3 4/26 4/29 5/2 5/5 5/8 5/11 5/14 그림 17 테리아사가일본사전예약자수 20 만명돌파 그림 18 주요신작라인업 출시예상일 게임명 장르 개발사 2Q18 아이언쓰론 SLG & RPG 포플랫 2Q18 테리아사가 수집형 RPG 블루 3Q18 블소레볼루션 MMORPG 체리벅스 2H18 일곱개의대죄 RPG RPG 퍼니파우 2H18 더킹오브파이터즈올스타 액션 RPG 네오 2H18 극렬마구마구 스포츠 & RPG 파크 2H18 요괴워치메달워즈 RPG 몬스터 2H18 팬텀게이트 RPG 레벨나인 2H18 매직더개더링 M TCG 몬스터 2H18 BTS World 육성시뮬레이션 테이크원컴퍼니 2H18 원탁의기사 MMORPG - 4Q18 세븐나이츠 2 MMORPG 넥서스

Ⅲ. 외형성장재개로주가반등세나타날전망 신작해리포터 ( 개발사잼시티지분율 60%) 와아이언쓰론 ( 개발사포플랫지분율 48%) 은자체개발작인 L2R 대비영업이익에대한기여도는낮다. 그러나 로인한외형성장이재개되면서동사의주가도반등할가능성이높다고판단한다. 경쟁사대비낮은영업이익수준을지속하고있음에도불구하고동사의높은밸류에이션멀티플이유지될수있는이유는향후외형성장에대한기대감과공격적인 M&A를통한기업가치확대가능성때문이다. 따라서 2 분기마케팅비증가와이익기여도가상대적으로낮은신작들의매출비중확대로영업이익 증가폭은제한적으로나타날것으로예상되지만신작모멘텀에의한외형성장이다시재개되면서동 사의주가도반등세를나타낼전망이다. 그림 19 동사주가와매출성장률간의높은상관관계 ( 천원 ) 주가 매출증가율 (QoQ) (%) 220 60 200 50 40 180 30 160 20 10 140 0 120-10 -20 100 '17.3 '17.6 '17.9 '17.12 '18.3 '18.6-30 자료 : DataGuide, 흥국증권리서치센터

표 1 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P 2Q18E 3Q18E 4Q18E 2017 2018E 2019E 매출액 687.2 540.1 581.7 615.8 507.4 663.9 852.9 923.6 2,424.8 2,947.8 3,398.8 YoY 110.7 53.5 62.0 33.0-26.2 22.9 46.6 50.0 61.6 21.6 15.3 QoQ 48.4-21.4 7.7 5.9-17.6 30.9 28.5 8.3 L2R 412.0 199.8 262.6 240.2 177.6 170.0 206.1 207.0 1114.6 760.7 489.5 MCoC 25.0 70.2 69.8 86.2 81.2 80.3 82.5 87.9 251.2 331.9 272.0 Seven Knights 59.0 48.6 34.9 30.8 30.4 35.7 35.5 34.2 173.3 135.8 122.6 Everybody's Marble 39.0 32.5 34.9 30.8 30.4 32.0 31.0 30.0 137.2 123.4 112.0 Cookie Jam 31.0 32.4 34.1 36.9 35.5 28.0 27.0 26.0 134.4 116.5 102.0 Others 121.2 156.6 145.4 190.9 152.2 318.0 470.7 538.5 614.1 1479.4 2300.7 영업비용 487.1 435.0 469.9 519.9 433.2 543.6 629.0 671.3 1,911.9 2,277.1 2,568.2 지급수수료 283.8 223.9 232.9 258.6 212.8 290.2 362.0 389.0 999.2 1254.1 1432.2 마케팅비 90.0 86.8 92.4 94.2 98.9 105.2 110.2 120.3 363.4 434.6 533.1 인건비 78.4 82.4 101.0 119.4 74.7 102.6 105.9 111.8 48.2 53.0 61.4 기타 34.9 41.9 43.6 47.7 46.8 45.5 50.8 50.2 168.1 193.4 191.4 영업이익 200.1 105.1 111.8 95.9 74.2 120.4 223.8 252.3 512.9 670.7 830.6 YoY 236.9 99.8 73.1-18.9-62.9 14.5 100.2 163.1 73.0 31.6 23.8 QoQ 69.3-47.5 6.4-14.3-22.6 62.2 86.0 12.7 OPM 29.1 19.5 19.2 15.6 14.6 18.1 26.2 27.3 21.2 22.8 24.4 순이익 146.1 78.1 84.2 52.4 78.8 99.3 171.4 193.0 360.8 542.5 643.4 YoY 167.0 140.5 104.1-35.1-46.0 27.1 103.6 268.3 72.5 50.3 18.6 QoQ 80.8-46.5 7.8-37.8 50.4 25.9 72.7 12.6 순이익률 21.3 14.5 14.5 8.5 15.5 15.0 20.1 20.9 14.9 18.4 18.9

포괄손익계산서 ( 단위 : 십억원 ) 결산기 2016 2017 2018E 2019E 2020E 매출액 1,500.0 2,424.8 2,947.8 3,398.8 2,996.9 증가율 (Y-Y,%) 39.8 61.6 21.6 15.3 (11.8) 영업이익 294.7 509.8 670.7 830.6 784.8 증가율 (Y-Y,%) 30.8 73.0 31.6 23.8 (5.5) EBITDA 325.3 574.5 736.9 896.9 850.9 영업외손익 (19.1) (38.3) 46.0 16.0 19.3 순이자수익 7.8 16.1 65.6 45.8 48.5 외화관련손익 (0.3) (13.3) 1.0 2.0 2.0 지분법손익 3.1 (7.9) (2.0) (4.0) (3.0) 세전계속사업손익 275.6 471.5 716.7 846.6 804.1 당기순이익 209.2 360.9 542.5 643.4 611.1 지배기업당기순이익 174.0 309.8 515.4 611.2 580.6 증가율 (Y-Y,%) 44.3 78.1 66.4 18.6 (5.0) 3 Yr CAGR & Margins 매출액증가율 (3Yr) 124.1 88.4 40.1 31.3 7.3 영업이익증가율 (3Yr) 155.1 79.1 43.8 41.3 15.5 EBITDA 증가율 (3Yr) 135.3 77.8 43.8 40.2 14.0 순이익증가율 (3Yr) n/a 104.6 47.6 45.4 19.2 영업이익률 (%) 19.6 21.0 22.8 24.4 26.2 EBITDA 마진 (%) 21.7 23.7 25.0 26.4 28.4 순이익률 (%) 13.9 14.9 18.4 18.9 20.4 NOPLAT 223.8 390.2 507.7 631.3 596.4 (+) Dep 30.6 64.7 66.2 66.3 66.1 (-) 운전자본투자 36.6 (82.6) (144.3) (9.8) (10.2) (-) Capex 89.8 30.0 36.5 42.1 37.1 OpFCF 127.9 507.5 681.7 665.3 635.6 재무상태표 ( 단위 : 십억원 ) 결산기 2016 2017 2018E 2019E 2020E 유동자산 721.5 2,918.4 3,568.6 4,099.0 4,555.2 현금성자산 419.7 2,551.2 3,188.4 3,722.0 4,239.6 매출채권 247.0 294.2 303.6 297.4 232.9 재고자산 1.9 2.4 3.0 3.0 3.0 비유동자산 1,235.9 2,429.3 2,442.1 2,462.1 2,479.1 투자자산 573.0 1,047.1 1,089.6 1,133.9 1,179.9 유형자산 122.9 145.4 168.1 194.0 213.0 무형자산 540.0 1,236.8 1,184.4 1,134.2 1,086.2 자산총계 1,957.4 5,347.7 6,010.7 6,561.1 7,034.3 유동부채 421.2 501.3 653.5 657.0 608.8 매입채무 145.4 158.7 303.6 297.4 232.9 유동성이자부채 109.1 41.0 36.0 33.0 36.0 비유동부채 225.8 381.2 407.2 373.4 344.8 비유동이자부채 200.3 234.0 254.0 214.0 179.0 부채총계 647.1 882.4 1,060.6 1,030.4 953.6 자본금 6.8 8.5 8.5 8.5 8.5 자본잉여금 1,200.3 3,842.1 3,842.1 3,842.1 3,842.1 이익잉여금 293.9 602.9 1,087.7 1,668.4 2,218.3 자본조정 (284.7) (124.0) (124.0) (124.0) (124.0) 자기주식 (0.2) (0.2) (0.2) (0.2) (0.2) 자본총계 1,310.4 4,465.3 4,950.1 5,530.7 6,080.7 투하자본 664.8 1,247.1 1,071.4 1,035.6 994.6 순차입금 (110.4) (2,276.1) (2,898.4) (3,475.0) (4,024.5) ROA 10.2 8.5 9.1 9.7 8.5 ROE 15.3 11.2 11.3 12.0 10.2 ROIC 39.8 40.8 43.8 59.9 58.8 주요투자지표 ( 단위 : 십억원, 원 ) 결산기 2016 2017 2018E 2019E 2020E Per share Data EPS 0 3,645 6,062 7,189 6,828 BPS 17,946 50,919 56,621 63,450 69,918 DPS 0 0 360 360 360 Multiples(x,%) PER n/a 51.7 23.6 19.9 20.9 PBR n/a 3.7 2.5 2.3 2.0 EV/ EBITDA (0.3) 23.9 12.6 9.7 9.6 배당수익율 n/a n/a 0.3 0.3 0.3 PCR n/a 27.4 20.6 17.7 18.5 PSR n/a 6.6 4.1 3.6 4.1 재무건전성 (%) 부채비율 49.4 19.8 21.4 18.6 15.7 Net debt/equity n/a n/a n/a n/a n/a Net debt/ebitda n/a n/a n/a n/a n/a 유동비율 171.3 582.2 546.1 623.9 748.2 이자보상배율 n/a n/a n/a n/a n/a 이자비용 / 매출액 0.1 0.6 0.0 0.1 0.0 자산구조투하자본 (%) 40.1 25.7 20.0 17.6 15.5 현금 + 투자자산 (%) 59.9 74.3 80.0 82.4 84.5 자본구조차입금 (%) 19.1 5.8 5.5 4.3 3.4 자기자본 (%) 80.9 94.2 94.5 95.7 96.6 주 ) 재무제표는연결기준 현금흐름표 ( 단위 : 십억원 ) 결산기 2016 2017 2018E 2019E 2020E 영업현금 148.8 483.2 733.8 697.5 666.3 당기순이익 209.2 360.9 542.5 643.4 611.1 자산상각비 30.6 64.7 66.2 66.3 66.1 운전자본증감 (130.6) (39.1) 144.3 9.8 10.2 매출채권감소 ( 증가 ) (102.8) (18.4) (9.4) 6.2 64.5 재고자산감소 ( 증가 ) (1.6) (0.5) (0.6) 0.0 0.0 매입채무증가 ( 감소 ) 0.0 (3.3) 145.0 (6.2) (64.5) 투자현금 (209.8) (1,420.5) (107.1) (117.5) (114.4) 단기투자자산감소 (22.8) (368.5) (26.1) (27.2) (28.3) 장기투자증권감소 (45.6) (148.9) (40.3) (43.8) (44.4) 설비투자 (89.8) (30.0) (36.5) (42.1) (37.1) 유무형자산감소 (6.4) (1.3) 0.0 0.0 0.0 재무현금 113.6 2,535.3 (15.6) (73.6) (62.6) 차입금증가 124.1 (93.2) 15.0 (43.0) (32.0) 자본증가 (3.9) 2,634.6 (30.6) (30.6) (30.6) 배당금지급 3.9 0.0 30.6 30.6 30.6 현금증감 56.7 1,635.1 611.1 506.4 489.3 총현금흐름 (Gross CF) 339.1 585.4 589.6 687.8 656.2 (-) 운전자본증가 ( 감소 ) 36.6 (82.6) (144.3) (9.8) (10.2) (-) 설비투자 89.8 30.0 36.5 42.1 37.1 (+) 자산매각 (6.4) (1.3) 0.0 0.0 0.0 Free Cash Flow 206.3 636.7 697.3 655.5 629.2 (-) 기타투자 45.6 148.9 40.3 43.8 44.4 잉여현금 160.7 487.8 657.1 611.6 584.8

- 주가및당사목표주가변경 ( 원 ) 300,000 목표주가 250,000 200,000 150,000 100,000 50,000 0 17.5 17.7 17.9 17.11 18.1 18.3 18.5 최근 2 년간당사투자의견및목표주가변경 날짜투자의견적정가격 ( 원 ) 평균주가 괴리율 (%) 최고 ( 최저 ) 주가 괴리율 (%) 2017-08-24 Hold 134,000 15.7 8.6 2017-10-24 Buy 250,000 (34.4) (20.2) 2018-04-26 Buy 200,000 (30.1) (25.8) 2018-05-15 Buy 200,000 투자의견 ( 향후 12 개월기준 ) 기업 Buy( 매수 ): 15% 이상 Hold( 중립 ): -15% ~15% Sell( 매도 ): -15% 이하 산업 OVERWEIGHT ( 비중확대 ): 향후 12 개월간업종지수상승률이시장수익률대비 5% 이상상승예상 NEUTRAL ( 중립 ): 향후 12 개월간업종지수상승률이시장수익률과유사한수준 (± 5%) 예상 UNDERWEIGHT ( 비중축소 ): 향후 12 개월간업종지수상승률이시장수익률대비 5% 이상하락예상 최근 1 년간조사분석자료의투자등급비율 Buy (89.9%) Hold (10.1%) Sell (00.0%) Compliance Notice - 당사는보고서제공시점현재상기종목을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으며, 동보고서를기관투자가또는제 3 자에게사전제공한사실이없습니다. - 동자료의조사분석담당자및그배우자등관련자는상기종목의유가증권을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 당사는보고서제공시점기준으로지난 6 개월간상기종목의유가증권발행에주간사로참여한사실이없습니다. - 본자료에게재된내용들은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고있으며, 외부의부당한압력이나간섭없이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본보고서는당사고객들의투자에관한정보를제공할목적으로당사고객에한하여배포되는자료입니다. 본보고서의내용은당사의리서치센터가신뢰할수있는자료및정보로부터얻어진것이나, 당사가그신뢰성이나완전성을보증하는것이아닙니다. 따라서어떠한경우에도본보고서가고객의증권투자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용될수없습니다. 또한본보고서의지적재산권은당사에있으므로당사의허락없이무단복제및배포될수없습니다. 흥국씨앗체 흥국씨앗체는흥국의기업철학모티브를반영한글씨체로서, 세계 3 대디자인상인독일 2015 if 디자인어워드 에서커뮤니케이션분야브랜드아이덴티티 부문본상을수상하였습니다. 친근하고희망적인느낌의흥국씨앗체는고객존중과으뜸을지향하는흥국의아이덴티티를부각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