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Note 엔씨소프트 (036570) 매수 ( 유지 ) 목표주가 : 300,000 원 ( 유지 ) Stock Data KOSPI(1/7) 1,959 주가 (1/7) 237,500 시가총액 ( 십억원 ) 5,205 발행주식수 ( 백만 )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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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유플러스 (3264) < 표 1> 2 분기영업이익은전분기대비 17.6% 증가 ( 단위 : 천명, 십억원, %) 이동통신가입자 F 2Q13P 1Q 2Q 3Q 4Q 1Q 2QP 3QF 4QF QoQ YoY Consensus 신규 997 1,

기업 Note 엔씨소프트 (036570) 매수 ( 유지 ) 목표주가 : 340,000 원 ( 유지 ) Stock Data KOSPI(8/21) 1,943 주가 (8/21) 243,000 시가총액 ( 십억원 ) 5,320 발행주식수 ( 백만 ) 22 5

SK 텔레콤 (1767) < 표 1> K-IFRS 연결기준이익추이 ( 단위 : 십억원, 천명, %, %p) Growth 1Q 2Q 3Q 4Q 1Q 2Q 3Q 4QP QoQ YoY 이동통신가입자수신규 2,237 2,418 2,431 2,327 1,983 2

자회사가치상승, 배당정책강화 SK 텔레콤에대한매수의견과목표주가 346,000 원을유지한다. 적정주식가치는 이동통신부문적정가치 12.8 조원 (PER 13.4 배적용 ) 과 SK 하이닉스, SK 브로드 밴드, 11 번가, ADT 캡스등지분가치 15.3 조원을더한 2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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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아연 (113) [ 그림 1] PER band [ 그림 2] PBR band 6, ( 원 ) 7, ( 원 ) 5, 14x 6, 2.2x 4, 12x 1x 5, 4, 1.8x 1.4x 3, 2, 8x 6x 3, 2, 1.x.6x 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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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32) ( 자회사 5, 명 ) 으로추정된다. KT M&S 등위탁대상업체자회사평균인건비는 KT 의 39% 수준이다. 결국 8,32 명인력감축과사업위탁에따른비용절감효과는연간 4,972 억 원에달할전망이다. 214년영업이익은적자전환하나 215년은 5.2% 상향조정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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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Note 의류 비중확대 4Q14 Review: 우려보다괜찮았다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 영원무역 매수 78,000 원 한세실업 매수 48,000 원 영원무역홀딩스 매수 130,000 원 휠라코리아 매수 126,000 원 베이직하우스 매수 20,000

Transcription:

기업 Note 214.1.8 매수 ( 유지 ) 목표주가 : 3, 원 ( 유지 ) Stock Data KOSPI(1/7) 1,959 주가 (1/7) 237,5 시가총액 ( 십억원 ) 5,25 발행주식수 ( 백만 ) 22 52 주최고 / 최저가 ( 원 ) 248,5/128, 일평균거래대금 (6 개월, 백만원 ) 34,778 유동주식비율 / 외국인지분율 (%) 76.3/42.4 주요주주 (%) NEXON CO., Ltd. 14.7 주가상승률 김택진외 5 인 1.2 1개월 6개월 12개월 절대주가 (%) (3.5) 37.3 51.3 상대주가 (%p) (2.4) 3.4 53.8 12MF PER 추이 3. 25. 2. 15. 1. 5. ( 배 ) 12MF PER ( 좌 ) 엔씨소프트주가 ( 우 ). Feb-9 Feb-1 Feb-11 Feb-12 Feb-13 자료 : WISEfn 컨센서스 ( 천원 ) 4 35 3 25 2 15 1 5 214 년확실한고성장주 214 년블레이드앤소울과길드워 2 중국서비스와신작와일드스타출시로고성장엔씨소프트에대한투자의견 매수 와목표주가 3 만원 (214 년예상 EPS 14,24 원에목표 PER 2 배적용 ) 을유지한다. 근거는다음세가지다. 1) 중국블레이드앤소울흥행이견조하 게유지되고있어 214 년성장을견인할전망이다. 우리는 214 년중국블레이드앤소울로 열티수입을 1,44 억원으로예상한다. 2) 2 분기에길드워 2 가중국 OBT 를시작하고, 와일드 스타가북미 / 유럽에서출시될예정으로실적개선이지속될전망이다. 3) 214 년예상 PER 이 16.4 배로밴드하단수준이다. 중국블레이드앤소울의흥행이상무중국블레이드앤소울흥행은견조하게유지되고있다. 12 월 18 일서버가 21 대로늘어난이 후추가증설이없었고, 중국검색포털바이두 (Baidu) 에서의검색지수가하락해중국블레이 드앤소울의트래픽감소에대한일부우려가있으나, 하드코어 MMORPG 장르특성상일부 초기이용자들의이탈은불가피하고, 초기서버들에대한계정생성제한을해제해서버당 수용인원을늘려신규이용자들을수용하고있기때문이다. 중국블레이드앤소울의서비스 현황을다음지표들로점검한결과흥행이견조하게유지되고있다. 1) 중국아이템, 게임머 니거래액순위에서 213 년 12 월둘째주이후 1 위를기록하고있다. 2) 인기게임순위에서 전체온라인게임중 4 위, MMORPG 장르에서는 1 위다. 3) 블레이드앤소울중국서버현황 은주말기준 1~2 개지구를제외하고는혼잡 (full) 상태다. 중국블레이드앤소울은아직본격적인상용화를하지않았는데, 컨텐츠를업데이트하면서다 양한아이템들이추가될예정이다. 1 월중순에 포화란 이추가될예정으로 1 월 7 일부터프로 모션이벤트를시작했다. 213 년 4 분기영업이익은컨센서스를 16% 하회할전망 4 분기매출액과영업이익은각각 1,956 억원과 468 억원으로전분기대비 15.3%, 52.4% 증가 한것으로추정된다. 컨센서스 ( 매출액 1,968 억원, 영업이익 557 억원 ) 대비각각.6%, 15.9% 적다. 4 분기리니지매출이 742 억원으로전분기대비 19.1% 증가하고, 로열티수입 이 313 억원으로중국블레이드앤소울성과반영로전분기대비 217.3% 늘어난것으로추정 된다. 4 분기중국블레이드앤소울로열티수입은 216 억원으로예상된다. 영업비용은프로야 구단 FA 선수등영입과건물관리비용증가로전분기대비 7.% 늘어난것으로추정된다. 4 분기영업이익률은 23.9% 은전분기대비 5.8%p 상승한것으로예상된다. 214 년 1 분기매 출액과영업이익도중국블레이드앤소울로열티 3 개월치가모두반영돼전분기대비각각 8.6%, 46.9% 증가한 2,125 억원과 688 억원으로전망된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PS 증감률 EBITDA PER EV/EBITDA PBR ROE ( 십억원 ) ( 십억원 )) ( 십억원 ) ( 십억원 ) ( 원 ) (%) ( 십억원 ) (x) (x) (x) (%) 홍종길 3276-6168 jonggil@truefriend.com 211A 69 136 157 121 6,97 (16.3) 161 5.4 37.9 7. 15.1 212A 754 151 183 156 7,83 28.4 19 19.2 14.1 3. 16.8 213F 74 193 24 147 7,391 (5.6) 235 33.6 19.8 4.4 13.8 214F 969 367 385 284 14,24 92.7 413 16.4 9.9 3.4 22.3 215F 982 332 356 271 13,569 (4.7) 379 17.2 1.1 2.9 17.6 주 : 순이익, EPS 등은지배주주지분기준

< 표 1> 분기실적추이와전망 ( 단위 : 십억원, %, %p) 구분 4Q12 3Q13 4Q13F QoQ YoY 컨센서스 차이기존추정치 차이 1Q14F 2Q14F 매출액 283.4 169.7 195.6 15.3% (31.%) 196.8 (.6%) 21.1 (6.9%) 212.5 212.1 게임매출 266.5 159.9 164.4 2.8% (38.3%) 178.8 (8.1%) 158.3 157.8 리니지 1 64.9 62.3 74.2 19.1% 14.4% 83. (1.6%) 7.6 68.9 리니지 2 16.5 13.1 13.4 2.4% (18.8%) 14.1 (4.9%) 12.8 13.3 아이온 25.1 22.6 22.4 (1.1%) (1.7%) 22.5 (.5%) 21.7 21.6 B&S 26.9 2.3 18.1 (1.9%) (32.7%) 18.9 (4.1%) 17.6 17. 길드워 2 119. 24.5 22.4 (8.3%) (81.1%) 24.9 (9.9%) 26.9 27.8 기타 14.2 17.1 13.9 (18.9%) (2.5%) 15.5 (1.4%) 8.6 9.3 로열티수입 16.8 9.9 31.3 217.3% 85.8% 31.3.% 54.2 54.3 영업비용 17.2 139. 148.8 7.% (12.6%) 142.4 4.5% 143.7 141.6 인건비 85.5 75.5 84.9 12.4% (.7%) 84.9.% 86.2 79.8 매출변동비 18.5 13.8 12.9 (7.%) (3.5%) 13.4 (3.7%) 13. 13. 마케팅비 15.5 6.2 6.1 (1.8%) (6.5%) 5.9 3.4% 5.5 8. 감가상각비 5.6 9.1 9.2.8% 63.5% 9. 2.2% 9.7 1.1 기타 45.1 34.4 35.8 4.1% (2.6%) 29.3 22.3% 29.3 3.5 영업이익 113.2 3.7 46.8 52.4% (58.6%) 55.7 (15.9%) 67.7 (3.8%) 68.8 7.5 영업이익률 39.9% 18.1% 23.9% 5.8%p (16.%p) 28.3% (4.4%p) 32.2% (8.3%p) 32.4% 33.3% 세전이익 113.6 31. 51.5 65.9% (54.7%) 61.6 (16.5%) 72.6 (29.2%) 72.7 74.8 순이익 11.9 26.3 35.3 34.1% (65.4%) 5.1 (29.6%) 54. (34.6%) 53.5 55.3 자료 : 한국투자증권 [ 그림 1] PER 밴드 ( 천원 ) 5 15. 25. 4. 5. 주가 ( 원 ) 45 4 35 3 25 2 15 1 5 1-Jul 11-Jan 11-Jul 12-Jan 12-Jul 13-Jan 13-Jul 주 : 12개월 forward PER 기준 자료 : 엔씨소프트, Quantiwise, 한국투자증권 [ 그림 2] 중국블레이드앤소울서버대수추이 24 22 2 18 16 14 12 1 8 6 4 2 ( 서버 ) 22 242628 32 35 19 중국블레이드앤소울서버대수 95 143 12 188 18 165 Oct-29 Nov-5 Nov-12 Nov-19 Nov-26 Dec-3 Dec-1 Dec-17 Dec-24 Dec-31 21 Jan-7 자료 : bns.qq.com 2

[ 그림 3] 중국블레이드앤소울바이두검색지수추이 자료 : top.baidu.com [ 그림 4] 중국블레이드앤소울아이템및게임머니거래액순위추이 1 ( 순위 ) 게임머니 + 아이템 게임머니 2 3 4 5 6 7 Nov-3 Nov-1 Nov-17 Nov-24 Dec-1 Dec-8 Dec-15 Dec-22 Dec-29 자료 : games.qq.com < 표 2> 중국블레이드앤소울인기순위 (213 년 12 월 26 일 ~ 214 년 1 월 1 일기준 ) 자료 : 17173.com 순위 게임명 1 英雄联盟 (League of Legends) 2 地下城与勇士 (Dungeon & Fighter) 3 穿越火线 (Cross Fire) 4 剑灵 (Blade & Soul) 5 魔兽世界 (World of Warcraft) 6 梦幻西游 2(Fantasy Westward Journey 2) 7 天龙八部 (Tian Long Ba Bu) 8 QQ 飞飞 (QQ Speed) 9 逆战 (Assault Fire) 1 剑网 3(JX Online III) < 표 3> 중국블레이드앤소울로열티수입가정과전망 ( 단위 : 천명, 원, %, 십억원 ) 4Q13F 1Q14F 2Q14F 3Q14F 4Q14F 214F 평균동시접속자수 ( 천명 ) 8 1,2 1, 9 8 975 월 ARPU( 원 ) 15, 12, 13, 14, 15, 13,5 텐센트분기매출 ( 십억원 ) 72. 129.6 117. 113.4 18. 468. 수익배분비율 3% 3% 3% 3% 3% 3% 로열티수입 ( 십억원 ) 21.6 38.9 35.1 34. 32.4 14.4 자료 : 한국투자증권 3

< 표 4> 연간실적추이와전망 ( 단위 : 십억원, %, %p) 211 212 YoY 213F YoY 214F YoY 215F YoY 매출액 68.9 753.5 23.8% 739.6 (1.9%) 969.4 31.1% 981.5 1.2% 게임매출 552.3 689.4 24.8% 674.7 (2.1%) 741.5 9.9% 793.9 7.1% 리니지 1 195.7 25.3 4.9% 287.4 4.% 272.5 (5.2%) 252.5 (7.3%) 리니지 2 1.6 65.1 (35.3%) 54.9 (15.6%) 51.5 (6.3%) 49. (4.9%) 아이온 223.2 141.3 (36.7%) 96.5 (31.7%) 86.2 (1.7%) 8.8 (6.2%) B&S - 62.1-69.1 11.1% 88.9 28.7% 93.8 5.5% 길드워 2-167.8-112.2 (33.2%) 121.4 8.2% 166.1 36.8% 와일드스타 - - - - - 63.1-32.8 (48.1%) 기타 32.8 47.8 45.7% 54.6 14.3% 57.9 6.1% 118.9 15.3% 로열티수입 56.6 64.1 13.3% 64.9 1.2% 228. 251.4% 187.6 (17.7%) 영업비용 473.2 62.3 27.3% 546.9 (9.2%) 62.4 1.1% 649.2 7.8% 인건비 269.4 324.6 2.5% 313.3 (3.5%) 338.9 8.2% 368.3 8.7% 매출변동비 39. 62.2 59.5% 51.1 (17.9%) 69.7 36.4% 65.5 (6.%) 광고선전비 18.7 36.3 93.8% 21.2 (41.7%) 28. 32.1% 25. (1.7%) 감가상각비 28.6 38.1 33.% 35.2 (7.5%) 41.4 17.6% 49. 18.4% 기타 117.4 141.1 2.2% 126.2 (1.6%) 124.5 (1.3%) 141.4 13.6% 영업이익 135.7 151.3 11.4% 192.6 27.4% 367. 9.5% 332.3 (9.5%) 영업이익률 22.3% 2.1% (2.2%p) 26.% 6.%p 37.9% 11.8%p 33.9% (4.%p) 세전이익 157.2 182.9 16.3% 23.7 11.4% 384.7 88.8% 356.3 (7.4%) 순이익 117.7 153.7 3.6% 145.4 (5.4%) 28.1 92.6% 266.9 (4.7%) 자료 : 엔씨소프트, 한국투자증권 < 표 5> 213~215 년실적추정변경 ( 단위 : 십억원, %, %p) 213F 214F 215F 기존 신규 변경 기존 신규 변경 기존 신규 변경 매출액 754. 739.6 (1.9%) 985.9 969.4 (1.7%) 991.6 981.5 (1.%) 게임매출 689.1 674.7 (2.1%) 757.9 741.5 (2.2%) 84. 793.9 (1.3%) 리니지 1 296.1 287.4 (3.%) 274.4 272.5 (.7%) 254.4 252.5 (.7%) 리니지 2 55.6 54.9 (1.2%) 52.2 51.5 (1.4%) 49.7 49. (1.5%) 아이온 96.6 96.5 (.1%) 86.2 86.2.% 8.8 8.8.% B&S 69.8 69.1 (1.1%) 88.9 88.9.% 93.8 93.8.% 길드워 2 114.7 112.2 (2.2%) 135.2 121.4 (1.2%) 173.6 166.1 (4.3%) 와일드스타...% 63.1 63.1.% 32.8 32.8.% 기타 56.2 54.6 (2.9%) 57.9 57.9.% 118.9 118.9 (.%) 로열티매출 64.9 64.9.% 228. 228..% 187.6 187.6.% 영업비용 54.5 546.9 1.2% 67.6 62.4 (.8%) 652.1 649.2 (.4%) 인건비 313.3 313.3.% 338.9 338.9.% 368.3 368.3.% 매출변동비 51.6 51.1 (1.%) 71.8 69.7 (2.9%) 66.5 65.5 (1.6%) 광고선전비 21. 21.2 1.% 28. 28..% 25. 25..% 감가상각 35. 35.2.6% 41.4 41.4.% 49. 49..% 기타 119.6 126.2 5.5% 127.5 124.5 (2.4%) 143.3 141.4 (1.3%) 영업이익 213.5 192.6 (9.8%) 378.3 367. (3.%) 339.4 332.3 (2.1%) 영업이익률 28.3% 26.% (2.3%p) 38.4% 37.9% (.5%p) 34.2% 33.9% (.4%p) 세전이익 224.9 23.7 (9.4%) 396.5 384.7 (3.%) 363.8 356.3 (2.1%) 순이익 164.1 145.4 (11.4%) 291. 28.1 (3.7%) 273.6 266.9 (2.4%) 자료 : 한국투자증권 기업개요및용어해설엔씨소프트는 1997년설립되었으며 2년에상장한온라인게임개발사및퍼블리셔다. 엔씨소프트는 1998년 11월, 대표 MMORPG 인리니지를발표했고, 이후리니지 2(23 년 ), 아이온 (28 년 ), 블레이드앤소울 (212 년 ), 길드워 2(212 년 ) 등의다수의게임을출시했다. 212년 6월 8일, 넥슨이엔씨소프트의지분 14.7% 를인수하며최대주주가됐다. 4

재무상태표 ( 단위 : 십억원 ) 211A 212A 213F 214F 215F 유동자산 639 674 819 1,83 1,336 현금성자산 59 123 288 524 775 매출채권및기타채권 82 87 74 97 98 재고자산 1 2 2 3 3 비유동자산 474 643 59 628 637 투자자산 36 46 36 46 46 유형자산 366 426 488 495 52 무형자산 3 133 3 39 39 자산총계 1,113 1,317 1,49 1,711 1,973 유동부채 199 236 22 224 23 매입채무및기타채무 83 94 59 73 74 단기차입금및단기사채 12 12 12 12 12 유동성장기부채 비유동부채 46 61 54 65 65 사채 장기차입금및금융부채 12 12 12 12 부채총계 245 296 255 288 296 지배주주지분 856 1,1 1,136 1,48 1,667 자본금 11 11 11 11 11 자본잉여금 22 22 22 22 22 자본조정 (14) (12) (12) (12) (12) 이익잉여금 725 871 1,6 1,278 1,537 비지배주주지분 13 2 18 14 1 자본총계 868 1,21 1,154 1,422 1,677 손익계산서 ( 단위 : 십억원 ) 211A 212A 213F 214F 215F 매출액 69 754 74 969 982 매출원가 139 226 219 241 26 매출총이익 47 527 521 728 722 판매관리비 334 376 328 361 39 영업이익 136 151 193 367 332 금융수익 23 18 17 22 28 이자수익 23 18 17 22 28 금융비용 1 1 이자비용 1 1 기타영업외손익 (49) (49) (8) (4) (4) 관계기업관련손익 6 7 3 세전계속사업이익 157 183 24 385 356 법인세비용 4 29 58 15 89 연결당기순이익 118 154 145 28 267 지배주주지분순이익 121 156 147 284 271 기타포괄이익 (7) (4) 총포괄이익 111 15 145 28 267 지배주주지분포괄이익 113 154 147 284 271 EBITDA 161 19 235 413 379 현금흐름표 ( 단위 : 십억원 ) 211A 212A 213F 214F 215F 영업활동현금흐름 139 211 165 32 319 당기순이익 118 154 145 28 267 유형자산감가상각비 21 29 36 38 39 무형자산상각비 4 1 6 8 8 자산부채변동 13 () (13) (17) 5 기타 (17) 18 (9) 11 투자활동현금흐름 (127) (146) 13 (73) (55) 유형자산투자 (191) (9) (99) (46) (47) 유형자산매각 투자자산순증 85 25 13 (1) (1) 무형자산순증 (6) (4) 98 (17) (8) 기타 (15) (77) 1 1 재무활동현금흐름 (12) 6 (12) (12) (12) 자본의증가 7 3 차입금의순증 (7) 15 () () () 배당금지급 (12) (12) (12) (12) (12) 기타 기타현금흐름 (6) 현금의증가 () 64 165 235 252 주요투자지표 211A 212A 213F 214F 215F 주당지표 ( 원 ) EPS 6,97 7,83 7,391 14,24 13,569 BPS 44,8 5,384 56,526 68,94 8,742 DPS 6 6 6 6 6 성장성 (%, YoY) 매출증가율 (7.7) 23.8 (1.9) 31.1 1.2 영업이익증가율 (38.9) 11.4 27.4 9.5 (9.5) 순이익증가율 (16.) 29.1 (5.4) 92.7 (4.7) EPS증가율 (16.3) 28.4 (5.6) 92.7 (4.7) EBITDA증가율 (33.8) 17.6 23.8 75.9 (8.2) 수익성 (%) 영업이익률 22.3 2.1 26. 37.9 33.9 순이익률 19.8 2.7 19.9 29.3 27.6 EBITDA Margin 26.5 25.2 31.7 42.6 38.6 ROA 11. 12.6 1.7 18. 14.5 ROE 15.1 16.8 13.8 22.3 17.6 배당수익률.2.4.2.3.3 안정성순차입금 ( 십억원 ) (523) (539) (75) (94) (1,192) 차입금 / 자본총계비율 (%) 1.4 2.3 2. 1.6 1.4 Valuation(X) PER 5.4 19.2 33.6 16.4 17.2 PBR 7. 3. 4.4 3.4 2.9 PSR 11. 4.4 7.4 5.3 5.2 EV/EBITDA 37.9 14.1 19.8 9.9 1.1 주 : K-IFRS ( 연결 ) 기준 5

투자의견및목표주가변경내역종목 ( 코드번호 ) 제시일자 투자의견 목표주가 212.1.7 매수 4, 원 212.7.17 매수 34, 원 212.11.8 매수 3, 원 213.1.31 매수 2, 원 213.5.11 매수 232, 원 213.11.16 매수 27, 원 213.12.1 매수 3, 원 45, 4, 35, 3, 25, 2, 15, 1, 5, Jan-12 May-12 Sep-12 Jan-13 May-13 Sep-13 Compliance notice 당사는 214 년 1 월 7 일현재엔씨소프트종목의발행주식을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당사는동자료의내용일부를기관투자가또는제 3 자에게사전에제공한사실이없습니다. 동자료의금융투자분석사와배우자는상기발행주식을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당사는엔씨소프트발행주식을기초자산으로하는 ELW( 주식워런트증권 ) 를발행중이며, 당해 ELW에대한유동성공급자 (LP) 입니다. 기업투자의견은향후 12개월간현주가대비주가등락기준임 매수 : 현주가대비 15% 이상의주가상승예상 중립 : 현주가대비 -15 15% 의주가등락예상 비중축소 : 현주가대비 15% 이상의주가하락예상 중립및비중축소의견은목표가미제시 업종투자의견은향후 12개월간해당업종의유가증권시장 ( 코스닥 ) 시가총액비중대비포트폴리오구성비중에대한의견임 비중확대 : 해당업종의포트폴리오구성비중을유가증권시장 ( 코스닥 ) 시가총액비중보다높이가져갈것을권함 중립 : 해당업종의포트폴리오구성비중을유가증권시장 ( 코스닥 ) 시가총액비중과같게가져갈것을권함 비중축소 : 해당업종의포트폴리오구성비중을유가증권시장 ( 코스닥 ) 시가총액비중보다낮게가져갈것을권함 본자료는고객의증권투자를돕기위하여작성된당사의저작물로서모든저작권은당사에게있으며, 당사의동의없이어떤형태로든복제, 배포, 전송, 변형할수없습니다. 본자료는당사리서치센터에서수집한자료및정보를기초로작성된것이나당사가그자료및정보의정확성이나완전성을보장할수는없으므로당사는본자료로써고객의투자결과에대한어떠한보장도행하는것이아닙니다. 최종적투자결정은고객의판단에기초한것이며본자료는투자결과와관련한법적분쟁에서증거로사용될수없습니다. 이자료에게재된내용들은작성자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고있으며, 외부의부당한압력이나간섭없이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