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1

Similar documents
K-IFRS,. 3,.,.. 2

PowerPoint Template

Microsoft PowerPoint - 4Q09_KOR

Microsoft PowerPoint - 3Q09ptkor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2Q09_Earnings PT_Kor [호환 모드]

포괄손익계산서 (Statements of comprehensive income) Ⅵ. 중단영업이익 (Net income from discontinued operations ) Ⅶ. 당기순이익 (Net Income) , ,298 ( 대손준비금반영후

Microsoft Word K_01_08.docx

2

재무상태표 (Statements of Financial Position) Ⅱ. 부채 (Liabilities) 1. 당기손익인식금융부채 (Financial liabilities at fair value through profit or loss) 2. 예수부채 (Depos

K-IFRS,. 2013, , 2, 3,.,.. 2

Microsoft Word - I001_UNIT_ _ doc

2011_LG»ó»ç_ÃÖÁ¾

LIG Research Division Company Analysis 2015/11/09 Analyst 김성은ㆍ 02) ㆍ 위메이드 (112040KQ Buy 유지 TP 62,000 원하향 ) 달릴준비완료! 예상치를

Microsoft PowerPoint - KTNG_13.4Q_IR_kor_ _final

Coverage Valuation 및목표주가 기업명 엔씨소프트 (036570) 위메이드 (112040) 컴투스 (078340) 투자의견 / 목표주가 280,000 원 55,000 원 게임빌 (063080)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매출액 ( 십억원 ) 증감률

Microsoft Word be5c8038f633.docx

(강의자료)구매단가 절감 전략 및 예상효과

2

Microsoft Word K_01_03.docx

Microsoft PowerPoint - 한투컨퍼런스_090514

Microsoft Word - HMC_Company_Note_Petasys_ doc

Standard title slide

Microsoft Word _1

Microsoft Word _ doc

Microsoft Word K_01_15.docx

슬라이드 1

Microsoft Word - HMC_Company_Mando_ doc

Microsoft Word _1

untitled

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1/12) 매수 ( 유지 ) 570,000 원 413,500 원 KOSPI (1/12) 2,496.42pt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untitled

슬라이드 1

K-IFRS,. 2014,.,.. 2

2016 년 9 월 28 일 네오위즈게임즈 (095660) 변화를시현할때까지는차분히관망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Q16 실적 QoQ 부진, 당사종전전망치다소미달전망 3Q16 연결실적은매

Gevolution Report Google Play & App Store Moblile Game Market Trend Copyright tapfunny Co.,Ltd. All Rights Reserved Tel :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6 2Q16 3Q16 4Q16 1Q17P 2Q17E 3Q17E 4Q17E E 2017E 출하면적 ['000m 2 ] 9,483 9,962 10,859 10,766 10,067 10,213 10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E 1Q18E 2Q18E 3Q18E 4Q18E E 2018E 출하면적 ['000m 2 ] 10,067 10,183 10,315 11,037 10,016 10,139

Standard title slide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2/7) 매수 ( 유지 ) 510,000 원 409,000 원 KOSPI (2/7) 2,396.56pt 시가

Microsoft Word - HMC_Company_Mando_ doc

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4/11) 매수 ( 유지 ) 110,000 원 85,700 원 KOSDAQ (4/11) pt 시가

슬라이드 1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중국게임시장동향 中게임업체, 잇따라북미시장진출 Perfect World, Ether Saga Online( 구대서유 ) 북미출시 Perfect World는북미시장을겨냥하여자사 3D MMORPG Ether Saga Online( 구대서유 ) 의클

슬라이드 1

Microsoft Word - ( )HMC_Company_한전KPS_1Q16preview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P 2Q18E 3Q18E 4Q18E P 2018E 출하면적 ['000m 2 ] 10,067 10,183 10,315 11,037 10,078 10,492

Microsoft Word docx

Microsoft Word - HMC_Company_Note_Innox_ doc

의 2Q14 실적예상 ( 십억원 ) 2Q14F 1Q14 %QoQ 2Q13 %YoY 컨센서스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Microsoft Word doc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6 2Q16 3Q16 4Q16 1Q17E 2Q17E 3Q17E 4Q17E E 출하면적 ['000m 2 ] 9,483 9,962 10,859 10,945 10,339 10,522 11,

C O M P A N Y N O T E 기아자동차삼영전자 ( ) (000270) < 표1> POSCO 2016 년 1분기별도예상실적 ( 단위 : 십억원 ) 분기실적 증감률 컨센서스 1Q16F 1Q15 4Q15 (YoY) (QoQ) 1Q16F 대비 매출

'00 지역별분석.PDF

Microsoft Word

Microsoft Word K_01_06.docx

SECTOR REPORT 한세예스 24 홀딩스 218 년 5 월 17 일 투자포인트및실적 한세그룹지주사. 한세실업포함 5 개자회사보유 한세드림고성장주목 : 중국매출성장률 18 년 +136%, 19 년 +64% YoY 예상 218 년매출액 2 조 4,993 억원 (+2%

해외과학기술동향

<4D F736F F D20B0D4C0D3BAF45FBCF6C1A4>

untitled

Microsoft Word _CJ CGV_K_1.docx

2007

Microsoft Word - HMC_Company_Hyundai Rotem_

C O M P A N Y N O T E 기아자동차삼영전자 ( 6 8 ) (7) < 표 1> 실적추정변경사항 ( 십억원 ) 변경후변경전 1Q1F Q1F 3Q1F 4Q1F 1F 16F 1Q1F Q1F 3Q1F 4Q1F 1F 16F DRAM Bit Growth -.1%.4%

Microsoft Word be5c80343e1b.docx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Standard title slide

Microsoft Word POSCO 1Q16 Review

Microsoft Word - IR_130521_Wemade_K

2014 년 12 월 5 일선데이토즈 (123420) Equity Research Update 국내퍼즐게임의최강자, 글로벌게임사로의도약!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31,000 원으로상향조정 국내에치중했던매출구조에서신작게임의글로벌출시를 통해글로벌게임사로발돋움하고있

LG 전자 3 분기잠정실적요약 ( 단위 : 억원 ) 3Q16 4Q16 1Q17 2Q17 3Q17P QoQ YoY 키움증권 추정치 차이 ( 실제 / 추정 ) 매출액 132, , , , , % 15.2% 147,94 2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

Company Note 한섬 (020000) BUY / TP 57,000 원 의류 Analyst 송하연 02) 의류시장의절대강자로등극하는길 현재주가 (12/08) 37,600 원 상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Microsoft Word - HMC_Company_LGD_

Microsoft Word - In-DepthReport-CompanyAnalysisIFRS1250-A doc

SK 하이닉스 (66) SK 하이닉스 12 개월 Trailing P/B vs. 분기영업이익비고 : 최저점수준의 P/B Multiple ( 배 ) 3.5 SK 하이닉스영업이익 ( 우 ) SK 하이닉스 Trailing P/B ( 조원 )

(Microsoft Word - \300\245\301\250_Online_161108)


Highlights

Highlights

Highlights

슬라이드 1

Microsoft Word - LGD-3Q17-preview-K F.docx

CJ 대한통운 2015 년 2 분기 Seoul, Korea

Highlights

(Microsoft Word - \277\243\276\276\274\322\307\301\306\256_Online New_171220)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Microsoft PowerPoint - CJ_E&M_2015_1Q_Kor

9 산업분석 2004-D-015 자료공표일 화장품, 바닥탈출을시도한다. 자료공표일 (4 월 12 일 08 시 ) 현재담당애널리스트는해당주식을보유하고있지않으며어떤이해관계도없음을알려드립니다.

歯_ _ 2001년도 회원사명단.doc

Company Update BUY(Maintain) 목표주가 : 95,000원주가 (9/11): 73,800원시가총액 : 537,266억원 SK 하이닉스 (000660) Take me to a higher place Stock Data KOSPI

0904fc52803e572c

(Microsoft Word - \277\243\276\276\274\322\307\301\306\256_Online_160927)

Disclaimer IPO Presentation,. Presentation...,,,,, E.,,., Presentation,., Representative...

세계 게임산업, New platform의 등장으로 성장 지속 전망 뉴주(Newzoo)에 따르면 글로벌 게임산업 규모는 214년 836억달러에서 215년 915억달러(+9.4 YoY)로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 중국이 전년대비 23% 성장한 222억달러로, 미국(2

Transcription:

Wemade Entertainment INVESTOR RELATIONS July 2017

INDEX I. Company Overview 1. 미르IP 및대작모바일게임출시를통한성장 2. 미르의전설 관련사업현황 3. 미르의전설 관련소송 4. 모바일게임신작 5. 계열사및투자현황 Ⅱ. FY2017 Q1 Earnings 1. 1분기실적요약 ( 위메이드및종속기업 ) 2. 게임별매출 3. 지역별매출 4. 영업비용 5. 요약재무제표 Ⅲ. Appendix 1. Revenue from Legend of MIR2 (China) 2

Ⅰ. Company Overview 1. 미르IP 및대작모바일게임출시를통한성장 2. 미르의전설 관련사업현황 3. 미르의전설 관련소송 4. 모바일게임신작 5. 계열사및투자현황 3

Ⅰ. Company Overview 1. 미르 IP 및대작모바일게임출시를통한성장 중국내사업파트너들과합작법인 (JV) 을통해 미르의전설 IP사업을확장 대작위주모바일게임개발, 출시와온라인게임해외진출로매출다각화 미르IP 사업극대화를통한자금확보로적극적인투자및 M&A 진행 중국내합작법인 (Joint Venture) 진행분할신설법인 전기아이피 중심으로중국내사업파트너들과합작법인 (JV) 형태지분참여논의진행 중국내적극적인 IP 사업및소송대응 JV 지분참여한파트너사의활발한중국내 IP 사업및적극적소송대응기대 대작위주신작모바일게임개발 - 이카루스모바일 ( 위메이드아이오, 1H 2018) - 미르모바일 ( 위메이드넥스트, 1H 2018) - 피싱스트라이크 ( 위메이드플러스, 2H 2017) 게임출시및해외진출로게임매출성장 - 신작모바일게임출시및해외진출 - 기존 PC 온라인게임해외진출 지속적인투자 - 네시삼십삼분 (21%-위메이드16%, 조이맥스 5%) - 엑스엘게임즈 (5.1%) - 하운드 13 (7%) 미르IP 사업을통한자금확보로대형 M&A 준비게임산업중심의국내는물론북미 / 유럽 / 중국등해외투자도고려하여대규모투자및대형 M&A 준비 4

Ⅰ. Company Overview 2. 미르의전설 관련사업현황 중국내 미르의전설 IP 가치를확고히하며 IP 사용계약을적극적으로진행 PC 게임중국계약종료시샨다게임즈외사설서버를양성화하여파트너구축계획 미르의전설 IP Holder 위메이드액토즈소프트 PC Game 서비스 개발사로서매출인식 IP 사용계약 (License 매출 ) 저작권자로서로열티매출인식 한국 와이디온라인중국 샨다게임즈 (2017.09.28 계약종료 ) Mobile Game 열혈전기 ( 15.08. 출시, 샨다게임즈 ) 사북전기 ( 16.01. 출시, 샨다게임즈 ) 열염용성 ( 16.05. 출시, 소주선봉 ) 미출시게임 2개 ( 절강환유, 왕자전기 출시추정 ) 미출시게임 2개 ( 팀탑게임즈, 시광과기 ) Web Game 람월전기 ( 16.04. 출시, 절강환유 ) 미출시게임 2개 ( 절강환유, 양산전기 출시추정 ) Other Contents 중국 - HTML5 미출시게임 2개 ( 요우광, 덕청성락 ) - 웹드라마 ( 예즈 ), 웹소설 2편 ( 알리문학 ) 한국 - 웹툰 ( 미스터블루, 포도트리 ), 웹소설 ( 북팔, 포도트리 ) - 무협소설 ( 작가진선, 좌북 ), 애니메이션 ( 디알무비 ) 5

Ⅰ. Company Overview 3. 미르의전설 관련소송 Shanda Games (Lansha Information 등계열사 ) 1 미르 2 관련소프트웨어저작권침해소송 (PC 게임 - 전기패업 ) ( 16.04. 중국, 공동피고 : 37Wan 등 ) 6 열혈전기 상표권반환소송 ( 17.04. 중국 ) 7 미르 2 PC 게임라이선스계약위반에따른중재신청 ( 17.05 싱가폴국제상공회의소 ) 3 미르 2 관련소프트웨어저작권침해소송 ( 17.01. 중국, 공동피고 : Kaying Network.) 4 미르 2 모바일및 미르 웹게임 MG 500 억원규모라이센스계약 ( 16. 10.) 불이행에따른중재신청 ( 17.02. 싱가폴국제상공회의소 ) Zhejiang Huanyou ( 절강환유 ) 5 중재신청에대한반대소송 ( 17.05. 싱가폴국제상공회의소 ) 2 미르 2 모바일, 웹게임라이선스계약저작권침권소송 ( 16.09. 중국, 공동피고 : Kaying Network) 8 미르 2 PC 게임및 미르 3 저작물저작권침해정지등청구의소 ( 17.05. 한국 ) 9 미르2 PC게임라이선스계약에대하여 Lansha 와계약갱신금지가처분신청 ( 17.07. 한국 ) 중국킹넷 (Shanghai Kaiying Network Technology) 자회사 6

Ⅰ. Company Overview 4. 모바일게임신작 주요라인업 ; Fishing Strike, 이카루스모바일, 미르모바일 전략적인선택으로주요신작에개발인력집중운용 7

Ⅰ. Company Overview 5. 계열사및투자현황 투자현황 4:33 Next Floor XL Games 하운드 13 21% - Wemade 16% - Joymax 5% 7% (7 월매도 ) 5.1% 7% * 카카오지분 3.4% 는 2017.04.06 전량매도 조이맥스 (Kosdaq 101730) 위메이드아이오 위메이드넥스트 위메이드플러스 이보게임즈 전기아이피 Wemade Online (Japan) Wemade Hongkong Wemade USA Wemade Science Technology 대표작 : 윈드러너 신작 : 캔디팡 2 대표작 : 신작 : PC-Lost Saga MIR Mobile PC Icarus 신작 : 이카루스 Mobile Touch Fighter2 신작 : Fishing Strike 미르의전설 2 미르의전설 3-ei 미르 관련사업 Wemade Shanghai 플레로게임즈 디포게임즈 조이스튜디오 대표작 : 에브리타운 신작 : Project C 에브리팡 대표작 : Flying Girl 8

Ⅱ. FY2017 Q1 실적 1. 1분기실적요약 ( 위메이드및종속기업 ) 2. 게임별매출 3. 지역별매출 4. 영업비용 9

Ⅱ. 2017 년 1 분기실적 1. 1 분기실적요약 ( 위메이드및종속기업 ) 매출액 338 억원기록, 라이선스매출증가로전분기대비 52% 증가, 영업이익 24 억원달성. 외화평가손실로인한금융손실발생으로당기순손실 25 억원발생 [ 단위 : 백만원 ] 구 분 Q1"17 Q4"16 QoQ Q1"16 YoY 매출액 33,846 22,302 52% 32,002 6% 모바일게임 6,329 7,561-16% 8,220-23% 온라인게임 10,033 11,403-12% 15,115-34% 라이선스 17,484 3,338 424% 8,667 102% 영업비용 31,448 22,672 39% 31,519-0.2% 인건비 12,219 11,462 7% 15,812-23% 지급수수료 5,672 6,150-8% 6,686-15% 광고선전비 9,059 876 934% 3,320 173% 감가상각비 1,566 1,637-4% 2,300-32% 세금과공과 1,574 899 75% 1,190 32% 기타 1,359 1,648-18% 2,211-39% 영업이익 2,398-371 흑자전환 482 397% 영업외손익 -21-7,543-174 - 금융손익 -4,032-1,477 - -39,194 - 지분법손익 -128-206 - -95 - 법인세차감전이익 -1,783-9,596 - -38,633 - 법인세비용 675-562 - -8,883 - 당기순이익 -2,458-9,034 - -29,750 - 지배회사지분순이익 303-10,410 흑자전환 -29,349 흑자전환 소수주주지분순이익 -2,761 1,376 적자전환 -401-10

Ⅱ. 2017 년 1 분기실적 2. 게임별매출 라이선스매출, 신규라이선스계약 ( 열염용성 ) 에따른신규매출발생으로전분기대비대폭상승. " 열염용성 " 누적매출약 100 억원일시반영제외시, 전분기대비라이선스매출약 124% 상승. 모바일게임전분기 16% 감소, 온라인게임전분기대비 12% 감소. 1 분기게임별매출 [ 단위 : 백만원 ] 구분 Q1"17 Q4"16 QoQ Q1"16 YoY 모바일게임 6,329 7,561-16% 8,220-23% 코어 947 1,245-24% 2,423-61% 캐주얼 1 5,382 6,316-15% 5,797-7% 온라인게임 10,033 11,403-12% 15,115-34% MIR2 3,944 4,533-13% 4,484-12% MIR3 732 869-16% 925-21% 이카루스 2,947 2,135 38% 2,537 16% 로스트사가 1,194 2,805-57% 2,799-57% 실크로드 866 807 7% 1,437-40% 기타 349 256 37% 2,933-88% 라이선스 17,484 3,338 424% 8,667 102% 합계 33,846 22,302 52% 32,002 6% 22,302 33,846 모바일 6,329 (19%) 온라인 10,033 (30%) 라이선스 1 7,484 (51%) 1) 캐주얼장르에는기존 SNG 가포함됨 Q4"16 Q1"17 11

Ⅱ. 2017 년 1 분기실적 3. 지역별매출 라이선스신규매출 " 열염용성 " 반영으로전체해외매출전분기대비 95% 증가. 온라인해외매출, 전분기 " 로스트사가 " 일회성매출제거로전분기대비 15% 감소. 기존국내모바일게임감소로전체국내매출전분기대비 12% 감소. 1 분기지역별매출 [ 단위 : 백만원 ] 구분 Q1"17 Q4"16 QoQ Q1"16 YoY 국내매출 7,810 8,925-12% 10,845-28% 모바일-국내 5,406 6,518-17% 7,101-24% 22,302 33,846 모바일국내온라인국내모바일해외온라인해외 국내 7,810 (23%) 온라인 - 국내 2,404 2,407 0% 3,744-36% 모바일국내 해외매출 26,036 13,377 95% 12,490 108% 모바일-해외 923 1,043-11% 1,119-18% 온라인국내모바일해외 해외 26,036 (77%) 온라인 - 해외 7,629 8,996-15% 11,370-33% 온라인해외 라이선스해외 라이선스 - 해외 17,484 3,338 424% 8,667 102% 합계 33,846 22,302 52% 32,002 6% 라이선스 해외 Q4'16 Q1'17 12

Ⅱ. 2017 년 1 분기실적 4. 영업비용 일회성광고선전비증가로전체영업비용전분기대비 39% 증가. ( 일회성비용제거시전분기대비 0.3% 증가 ) 신규 IP 라이선스게임 " 열염용성 " 관련일회성광고선전비 87 억원반영. 해외매출증가에따른매출연동세금과공과전분기대비 75% 증가. 1 분기영업비용 [ 단위 : 백만원 ] 구 분 Q1"17 Q4"16 QoQ Q1"16 YoY 인건비 1 12,219 11,462 7% 15,812-23% 지급수수료 5,672 6,150-8% 6,686-15% 광고선전비 9,059 876 934% 3,320 173% 감가상각비 1,566 1,637-4% 2,300-32% 세금과공과 1,574 899 75% 1,190 32% 기타 1,359 1,648-18% 2,211-39% 영업비용 31,448 22,672 39% 31,519-0.2% * 1 인건비는급여, 퇴직급여, 복리후생비, 주식보상비용이포함된비용임. 13

Ⅲ. Appendix 1. 미르의전설2 중국 2. 중국내 IP 활용모바일게임현황 3. 요약재무제표 14

Ⅲ. Appendix 1. 미르의전설 2 ( 중국 ) 춘절영향으로 RMB 기준전분기대비 10% 감소, 원화기준전분기대비 13% 감소 미르의전설 2 중국매출추이 37 35 [ 단위 : 백만 RMB] 28 20 21 22 21 21 19 Q1 "15 Q2 "15 Q3 "15 Q4 "15 Q1 "16 Q2 "16 Q3 "16 Q4"16 Q1"17 화폐별매출액비교 구분 Q4"16 Q4"16 QoQ Q1"16 YoY 백만 RMB 19.0 21.2-10% 20.75-8% 백만 USD 2.8 3.1-10% 3.2-12% 백만 KRW 3,152.1 3,615.1-13% 3,798.2-17% 15

Ⅲ. Appendix 2. IP 를활용한모바일게임의강세 퍼블리셔와개발사들의 IP 의존도상승 중국 top 10 모바일게임중 8 개게임이유명 IP 활용 유명 IP 를활용한모바일게임 ( 왕자영요 ) (Monster Strike) ( 몽환서유 ) ( 천룡팔부 ) ( 삼국지 ) (Crossfire) (Puzzle&Dragons) ( 아이돌걸즈 ) (Granblue Fantasy) (Disney Tsum Tsum) ( 천녀유혼 ) ( 사조영웅전 ) ( 백묘프로젝트 ) ( 음양사 ) ( 전국염무 ) 출처 : Appannie.com, 7 월 2 일기준 ( 드래곤볼 ) 16

Ⅲ. Appendix 3. 요약재무제표 ( 위메이드연결기준 ) 요약재무상태표 요약손익계산서 [ 단위 : 억원 ] 2015 2016 2017.03.31 유동자산 1,252 1,325 1,446 비유동자산 3,683 2,709 2,844 자산총계 4,935 4,034 4,290 부채총계 787 552 797 자본금 87 87 87 기타불입자본 1,563 1,590 1,590 기타자본구성요소 -110-87 -73 기타포괄손익누계 -28-26 85 이익잉여금 2,082 1,375 1,278 비지배지분 554 543 527 [ 단위 : 억원 ] 2015 2016 Q1 2017 매출액 1,266 1,080 338.46 영업비용 1,383 1,038 314.48 영업이익 -117 41 23.98 영업외손익 -1,404-927 -41.81 법인세차감전계속사업이익 -1,521-886 -17.83 법인세비용 -279-156 6.75 당기순이익 -1,243-730 -24.58 지배회사지분순이익 -45-710 2.73 소수주주지분순이익 -66-20 -27.32 자본총계 4,148 3,482 3,494 부채와자본총계 4,935 4,033 4,290 17

감사합니다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