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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FRS,.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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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K_01_08.docx

재무상태표 (Statements of Financial Position) Ⅱ. 부채 (Liabilities) 1. 당기손익인식금융부채 (Financial liabilities at fair value through profit or loss) 2. 예수부채 (Depos

Industry_FULL_2010

Microsoft PowerPoint - KTNG_13.4Q_IR_kor_ _final

Microsoft PowerPoint - 2Q09_Earnings PT_Kor [호환 모드]

2

NHNEnt_CompanyProfile_KR 2017상반기update.pdf

2016년 상반기 게임 사업부문 긍정적 모멘텀 기대 마블TsumTsum의 일본시장 성공 기대 - 2분기 중 미국 및 글로벌 출시 예정 지난해 하반기 이후 NHN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 게임 성과는 상당히 양호한 수준 이다. 출시된 지 2년이 지난 라인TsumTsum 는 지

Microsoft Word docx

Microsoft Word _1

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Standard title slide

Microsoft PowerPoint - 3Q09ptkor [호환 모드]

엔터테인먼트 (18171.KS) 엔터테인먼트 (18171.KS) 매수 ( 신규 ) 결제 / 광고등비게임매출증가 결제 / 광고, 커머스등비게임부문매출증가세. 결제 / 광고매출은 분기 부터반영되기시작한 한국사이버결제의사업호조와페이코매출 확대로성장세를보이고있음. PC 게임의

슬라이드 1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6 2Q16 3Q16 4Q16 1Q17P 2Q17E 3Q17E 4Q17E E 2017E 출하면적 ['000m 2 ] 9,483 9,962 10,859 10,766 10,067 10,213 10

NHN 엔터테인먼트 (18171) [ 한화리서치 ] [ 표1] NHN 엔터테인머트의분기및연간실적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E 2Q18E 3Q18E 4Q18E E 매출액

2

게임부문의양호한성과로 1 분기실적은시장예상치를상회 표 1. NHN 엔터테인먼트의 1 분기잠정실적 ( 단위 : 백만원 ) 1Q16 4Q16 1Q17P QoQ(%) YoY(%) 추정치 차이 (%) 총매출액 203, , ,683 (3.4)

Microsoft PowerPoint - 4Q09_KOR

신영증권 f

Microsoft Word - I001_UNIT_ _ doc

Company Brief 그림 1 NHNE 의주가및거래량 - 7 월초이후 23.4% 하락 ( 원 ) 9, 75, 6, 45, 3, 15, 거래량 ( 우 ) 주가 ( 천주 ) '17.1 '17.2 '17.3 '17.4 '17.5 '17.6 '17.7

동양생명 실적 전망 (단위: 십억원, 원, 배, %) CY213 (13.1~12 월) CY214 CY215E CY216F 수입보험료 - 수정 후 4,316 4,26 4,322 4,581 - 수정 전 4,324 4,584 - 변동률 순이익 - 수정 후 18

0904fc52803f4757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6 2Q16 3Q16 4Q16 1Q17E 2Q17E 3Q17E 4Q17E E 출하면적 ['000m 2 ] 9,483 9,962 10,859 10,945 10,339 10,522 11,

[그림 2] 페이팔의 사업구조 자료: 산업은행, 한국투자증권 페이팔(Paypal) 그리고 알리페이(Alipay) 국내 결제 시장의 향후 변화, 해외 사례로 쉽게 유추 가능 국내 결제 시장에서 어떤 변화가 시도되고 있는지는 해외의 사례를 살펴보면, 비교적 쉽게 알 수 있

Microsoft Word

Microsoft Word - HMC_Company_Note_Petasys_ doc

Microsoft Word _NHN_note.docx

Microsoft Word - In-DepthReport-CompanyAnalysisIFRS1250-A doc

<4D F736F F D204F6E6C696E655FB1E2BEF75FC7D1B1B9BBE7C0CCB9F6B0E1C1A65F >

Company Brief NHN 엔터테인먼트, 216 년주가 회복 NHN엔터테인먼트의주가는 213년분할이후 49.7% 하락, 216년에는 13.7% 상승하며 회복 이진행중이다. 그이유는 1) 웹보드를비롯한게임사업의실적개선, 2) 페이코 관련마케팅비축소로영업비용효율화,


(Microsoft Word - Online_\261\342\276\367_NHN\277\243\305\315\305\327\300\316\270\325\306\256_15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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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NHN\277\243\305\315\305\327\300\316\270\325\306\256_Online New_170315)

Microsoft Word K_01_04.docx

0904fc b

2분기 잠정 실적과 컨센서스 비교 2Q14 (억원) 변동률 (%) 잠정실적 예상치 컨센서스 예상치 대비 컨센서스 대비 YoY 매출액 11,768 12,333 11, 영업이익 1,723 1,653 1, 세전이익

0904fc52803dc24f

포괄손익계산서 (Statements of comprehensive income) Ⅵ. 중단영업이익 (Net income from discontinued operations ) Ⅶ. 당기순이익 (Net Income) , ,298 ( 대손준비금반영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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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테크윈 1분기 실적 요약 1Q15 2Q15 3Q15 4Q15 1Q16P QoQ YoY 키움증권 차이 추정치 (실제/추정) 매출액 6,22 6,72 6,48 7,56 6, % 6.7% 6,77 5.7% 항공방산 3,592 4,24 4,373 5,495 4,

이슈코멘트 BUY(Maintain) 목표주가 : 1,950,000원주가 (10/11): 1,545,000원시가총액 : 2,430,119억원 삼성전자 (005930) 노트 7 판매중단, 반도체이익감소는 -1% 수준 Stock Data KOSPI (

(Microsoft Word - NHN\277\243\305\315\305\327\300\316\270\325\306\256_Online New_180514)

(Microsoft Word - \261\342\276\367\272\320\274\256_KT&G_170728_FINAL)

(강의자료)구매단가 절감 전략 및 예상효과

SBS콘텐츠허브(4614) <표 1> 분기별 실적 추이 및 전망 (단위: 십억원, %) 1Q12 2Q12 3Q12 4Q12 1Q13 2Q13 3Q13P 4Q13F (%, YoY) (%, QoQ) 매출액

수출및수입액현황 (2016) 6억 1,284 만달러억 1 7,045 만달러 4억 4,240 만달러 2015 년대비 15.4 % 증가 2015 년대비 11.1 % 증가 2015 년대비 1.3 % 증가 수출액 수출입차액 수입액 지역별수출액 ( 비중 ) 일본 4,129만달러

(Microsoft Word - NHN\277\243\305\315\305\327\300\316\270\325\306\256_Online New_180212)

Company Update Outperform(Maintain) 목표주가 : 23,000원주가 (4/24): 19,900원시가총액 : 71,205억원 LG 디스플레이 (034220) 중소형과대형, 결단이필요한때 Stock Data KOSPI (4/

<4D F736F F D BBEFBFB5C0FCC0DA2028BFC2B6F3C0CE29>

표 1. LG화학의 분기별 실적 추정 (십억원,%,%p,달러/배럴,원/달러) 213F 214F 1Q13 증감률 1Q 2Q 3Q 4Q 1Q 2Q 3Q 4Q QoQ YoY F 214F 매출액 전체 5,72.6 5, ,21. 6, ,13.4

Microsoft Word K_01_15.docx

Company Note LG 전자 (066570) BUY / TP 81,000 원 반도체 / 가전, 전자부품 Analyst 노근창 02) TV 수익성이나빠질때가매수적기 현재주가 (1/29) 상승

Microsoft Word _NHN엔터테인먼트_1_

통신장비/전자부품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 1Q18P 2Q18E 3Q18E 4Q18E P 2018E 출하면적 ['000m 2 ] 10,067 10,183 10,315 11,037 10,078 10,4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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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_ doc

K-IFRS,. 2013, , 2, 3,.,.. 2

자동차 / 기계 Company Update Analyst 이상현 02) 목표주가 현재가 (2/20) 매수 ( 유지 ) 45,000 원 32,650 원 KOSPI (2/20) 2,229.76

투자의견 Buy 상향및 목표주가 72, 원으로상향 217년상반기게임사업모멘텀이약화될것이란당초예상과달리 라인디즈니쯔무쯔무 가다시일본앱스토어매출순위상위권을회복하였고, 신규게임 컴파스 도일본에서양호한성과를거두고있어모바일매출이성장할것으로기대한다. 또한, 국내웹보드게임매출이크게

Microsoft Word doc

슬라이드 1

0904fc52803e572c

<C8ADC0E5C7B020C0AFC5EB20C7F6B4EBC8AD28C6F2B0A1B4DC292E687770>

Company Brief 표1 (단위: 십억원) 1Q 16 1Q 15 (% YoY) 4Q 15 (% QoQ) 메리츠 (% diff.) 컨센서스 (% diff.) 매출액 % % % % PC 48.8

< C8B8B0E8BFACB5B520BBEAC7D0C7F9B7C2B4DCC8B8B0E820B0E1BBEABCAD322E786C7378>

Microsoft Word SK C&C_표3 수정.doc

Microsoft Word - In-DepthReport-CompanyAnalysisIFRS1311-A doc

슬라이드 1

음식료 Company Update Analyst 김태현 02) 목표주가 현재가 (6/27) 매수 ( 유지 ) 140,000 원 116,000 원 KOSPI (6/27) 2,391.95pt 시가총액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7 2Q17 3Q17 4Q17E 1Q18E 2Q18E 3Q18E 4Q18E E 2018E 출하면적 ['000m 2 ] 10,067 10,183 10,315 11,037 10,016 10,139

Microsoft Word - HMC_Company_Note_KoreaCircuit_ doc

자동차 / 기계 Company Update Analyst 이상현 02) 목표주가 현재가 (5/21) 매수 ( 유지 ) 335,000 원 241,500 원 KOSPI (5/21) 2,465.

슬라이드 1

Microsoft Word - Preview_Techwin_160331

스몰캡 Initiation 바텍 (043150) 실적안정성및밸류에이션매력부각 이민영 투자의견 6개월목표주가 BUY 매수, 신규 40,000 신규 현재주가 ( ) 25,650 스몰캡업종 4 차산업혁명 / 안전등

**09콘텐츠산업백서_1 2

Standard title slide

Company Brief 그림 1 NHNE 의기업가치 분할상장이후 De-rating, 이제본격재평가의시점 ( 십억원 ) 2, 1,5 거래량 ( 우 ) 시가총액 ( 천주 ) 8 6 1, 자료 :

Microsoft Word - I001_UNIT_ _ doc

SK 하이닉스 (66) SK 하이닉스 12 개월 Trailing P/B vs. 분기영업이익비고 : 최저점수준의 P/B Multiple ( 배 ) 3.5 SK 하이닉스영업이익 ( 우 ) SK 하이닉스 Trailing P/B ( 조원 )

C O M P A N Y N O T E 기아자동차삼영전자 ( ) (000270) < 표1> POSCO 2016 년 1분기별도예상실적 ( 단위 : 십억원 ) 분기실적 증감률 컨센서스 1Q16F 1Q15 4Q15 (YoY) (QoQ) 1Q16F 대비 매출

분 기 보 고 서 (제 3 기) 사업연도 2015년 01월 01일 2015년 09월 30일 부터 까지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귀중 2015년 11월 16일 제출대상법인 유형 : 면제사유발생 : 주권상장법인 해당사항 없음 회 사 명 : 엔에이치엔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 대 표

BuzzAd Optimizer Proposal for partner 1

3Q16 이익컨센서스부합, 4Q16 는? 3Q16 영업이익 4,243억원기록, 컨센서스부합 3Q16 영업이익은 4,243 억원, 컨센서스 (4,27 억원 ) 에부합했다. 특히, 별도영업이익률 1.4%(vs. 3Q1 14.8%) 기록, 마케팅비용통제에따른수익성개선을재확인

Transcription:

3Q16 실적요약사업전략 - 모바일게임 - 웹보드게임 - PAYCO: 간편결제 - COMICO: 모바일웹툰 Appendix 2

3Q16 실적요약 ( 백만원 ) 3Q16 증감율 Y/Y Q/Q 3Q15 2Q16 매출 207,493 27.3% -1.5% 163,050 210,622 게임매출 114,138 12.5% -4.5% 101,472 119,577 모바일 66,946 27.7% -4.3% 52,439 69,985 PC 47,191-3.8% -4.8% 49,033 49,592 기타매출 93,355 51.6% 2.5% 61,578 91,044 기술 23,359 30.6% 11.9% 17,880 20,881 쇼핑 35,489 132.4% -13.0% 15,270 40,778 엔터테인먼트 24,551 17.8% 12.3% 20,842 21,867 기타 9,956 31.3% 32.4% 7,585 7,519 영업비용 205,213 10.5% 2.5% 185,662 200,284 지급수수료 88,587 29.3% 2.6% 68,515 86,319 인건비 63,100 14.9% -5.1% 54,913 66,477 광고선전비 21,319-34.2% 38.4% 32,410 15,403 감가상각비 9,218-7.1% 1.9% 9,921 9,044 통신비 5,816-10.5% -3.1% 6,497 6,001 기타영업비 17,145 27.9% 0.6% 13,407 17,040 영업이익 2,280 흑자전환 -77.9% -22,612 10,338 영업이익률 1.1% 15.0%p -3.8%p -13.9% 4.9% 영업외수익 29,248-88.3% -20.2% 249,191 36,644 영업외비용 24,713 34.1% 250.6% 18,422 7,049 법인세차감전순이익 6,815-96.7% -82.9% 208,157 39,933 법인세비용 5,342-90.6% -47.4% 56,950 10,152 당기순이익 1,473-99.0% -95.1% 151,207 29,781 당기순이익률 0.7% -92.0%p -13.4%p 92.7% 14.1% [ 총매출 ] Y/Y 27.3% 증가, Q/Q 1.5% 감소한 2,075억원기록 [ 모바일 ] 신작출시효과로 Y/Y 27.7% 증가했으나 LINE디즈니쯔무쯔무 등일부주요게임매출하락으로 Q/Q 4.3% 감소 [PC] 웹보드사업의견조한성과에도불구온라인게임의지속적부진으로 Y/Y 3.8%, Q/Q 4.8% 감소 [ 기타 ] 연결대상법인추가및벅스, NHN Techorus 등자회사들의사업호조로 Y/Y 51.6%, Q/Q 2.5% 증가 [ 영업비용 ] Y/Y 10.5%, Q/Q 2.5% 증가한 2,052억원기록 [ 지급수수료 ] 연결대상법인증가및모바일게임매출증가로 Y/Y 29.3%, Q/Q 2.6% 상승 [ 인건비 ] 전분기발생한일시적인상여지급기저효과로 Q/Q 5.1% 감소 [ 광고선전비 ] 페이코이용자혜택프로모션및매체광고활동확대로 Q/Q 38.4% 증가 [ 감가상각비 ] 온라인게임무형자산감소로 Y/Y 7.1% 감소서버등기계장치증가로 Q/Q 1.9% 증가 [ 통신비 ] IDC 이전에따른비용절감효과로 Y/Y 10.5%, Q/Q 3.1% 감소 [ 영업이익 ] LINE디즈니쯔무쯔무 등일부주력모바일게임매출감소와지급수수료상승및페이코관련광고선전비확대로이익감소 [ 순이익 ] 전분기 NHN Investment 금융자산처분이익과 NHN KCP 지분일부매각차익기저효과및게임판권상각으로순이익감소 3

모바일게임 간편결제 + 광고 4

/ 모바일게임 국내모바일게임시장 글로벌모바일게임시장 ( 단위 : 십억원 ) ( 단위 : 십억달러 ) 40.4 아시아시장내비중 22% 3,592 3,971 19% 4,403 남미유럽북미아시아 24.5 30.1 5.3 35.0 6.4 7.4 8.2 2,328 2,914 17.6 3.1 4.2 5.2 6.3 7.3 3.6 10.4 14.3 17.5 20.2 23.5 2013 2014 2015 2016 2017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2013 2014 2015 2016 2017 ( 출처 : NewZoo, Enterbrain, PWC) 5

/ 모바일게임 콜라보레이션 x 파트너쉽 6

/ 모바일게임 주요게임 LINE Disney Tsum Tsum LINE Disney Tsum Tsum LINE POP 2 요괴워치푸니푸니 프렌즈팝 for Kakao 크루세이더퀘스트 출시 : 2014 년 1 월 출시 : 2014 년 11 월 출시 : 2015 년 10 월 출시 : 2015 년 8 월 출시 : 2014 년 11 월 3Q16 총매출 : 917 억 * 3Q16 총매출 : 140 억 * 3Q16 총매출 : 124 억 * 3Q16 총매출 : 111 억 3Q16 총매출 : 60 억 서비스지역 : 일본등글로벌 서비스지역 : 일본등글로벌 서비스지역 : 일본 & 한국 서비스지역 : 한국 서비스지역 : 중국등글로벌 Disney (* 실제순매출로인식되고있으나투자자참고를위해총매출로기입 ) 7

/ 모바일게임 출시예정 Critical OPS 장르 : FPS 출시 : 2017년상반기서비스지역 : 아시아 우파루팡 툰팝 with NAVER Webtoon Angry Birds IP 게임 장르 : 퍼즐 장르 : 퍼즐 출시 : 2017 년 1 분기 출시 : 2016년 4분기 IP활용 : Wooparoo 출시 : 2017년 1분기서비스지역 : 한국 IP활용 : NAVER Webtoon 서비스지역 : 아시아 IP활용 : Angry Birds Fish Island 2 장르 : 스포츠출시 : 2017년 1분기서비스지역 : 일본 8

/ 웹보드게임 웹보드규제 2014 년 2 월 2 년간유효한웹보드게임규제시행 주요규제내용회당베팅금액한도 3 만원일 10 만원손실시 24 시간접속제한게임상대선택금지 ( 랜덤매칭도입 ) 사업적영향규제로인한게임성저하로유저이탈및매출급락 2016 년 3 월 규제수정및시행 주요수정내용회당베팅금액한도 3 만원 5 만원월결제한도 30 만원 50 만원게임상대선택금지 소액방허용본인인증의무기간분기 1 회 연 1 회 사업적영향규제완화로인한매출및수익성개선기대 당사전략 신규게임추가 Texas Holdem, Black Jack 등신규게임추가로게임성증대 모바일버전활성화 한게임신맞고, 모바일활성화위해 PC 서비스와재화연동완료 ( 포커게임, 시뮬레이션및검토진행중 ) 9

/ 간편결제 주요지표현황 *16 년 10 월말기준 본인인증완료가입자 610 만명 결제서비스이용자 500 만명 전분기대비월평균결제금액증가율 전분기대비월평균결제건수증가율 여성 58% 남성 42% 20 대 36% 30 대 31% 40 대 16% 기타 10

/ 간편결제 온라인서비스 적립이벤트 등반복이용자유지를위한리텐션프로그램진행 다양한가맹점확보진행중 1 PAYCO 결제방식선택 2 쿠폰및적립금적용후결제완료 온라인가맹점 10 만개온라인가맹점확보 중 대형가맹점중심확대예정 가맹점확대전략 지분투자 업무협약 11

/ 간편결제 오프라인서비스 이용자대상혜택제공을통한서비스경험증대 협업자들을대상으로자체 NFC 단말기공유검토중 1 어플리케이션실행 2 오프라인결제선택 3 PAYCO NFC 단말기접촉 페이코 x 티머니가맹점 10 만개오프라인가맹점확보 TMONET 에대한투자를통한티머니가맹점일괄확보 페이코가맹점 프렌차이즈중심가맹점확장진행중 12

/ 간편결제 PAYCO ZONE 유동인구가많은대학교, 대학가, 쇼핑몰과의제휴를통해 PAYCO ZONE 을설치하여젊은이용자층에혜택및경험제공 편의점도입 일상생활과밀접한편의점매장에 PAYCO 오프라인결제단말기설치로프랜차이즈중심의빠른가맹점확대전망 VAN 업체제휴 국내 9 개주요 VAN 업체와의제휴완료 5 개업체와결제플랫폼연동완료연내 4 개업체와연동마무리후추가업체들과의제휴예정 VAN: Value Added Network / 결제대행업체 13

/ 간편결제 타겟티드광고 (Targeted Ad) 미국데스크톱 DA * 시장 미국모바일 DA * 시장 *DA: Display Ad ( 단위 : 십억달러 ) Programmatic Non-programmatic 27.2 22.4 16.1 15.5 21.2 11.4 10.7 10.6 10.9 9.7 9.7 5.9 5.5 6.2 6.3 6.7 52% 57% 57% 63% 4.5 3.9 4.7 48% 43% 37% 43% 4.4 5.2 60% 69% 78% 46% 6.5 6.9 6.0 54% 40% 31% 22% 2014 2015 2016 2017 2014 2015 2016 2017 ( 출처 : emarketer) ( 출처 : emarketer) 14

/ 간편결제 타겟티드광고 (Targeted Ad) 광고기술의고도화및신속한의사결정을위해 NHN D&T, NHN TX 분할설립양질의유저데이터를기반으로이용자, 광고주, 플랫폼에최적화된광고서비스 15년 9월, 실시간비딩및타겟팅기반의온라인광고거래플랫폼 TOAST exchange 출시 16년 11월, 웹로그분석 1위브랜드 ACE 와일원화하여서비스재탄생 광고주 대행사 랩사 DSP (Demand Side Platform) 광고구매, 집행의컨설팅광고효율관리 ADX (Ad exchange) 광고거래소입찰경쟁시스템 매체 PC/ 모바일웹 앱 DMP (Data Management Platform) 타겟이용자행태및매체분석 Ad Exchange: 다수의 Ad Network 를연결하여인벤토리확보및거래유동성을키운광고플랫폼 DSP: Ad Exchange 를통해광고주에게맞는매체를찾아광고할수있도록하는플랫폼 DMP: DSP 가타겟유저인지판단할수있도록해당타겟유저를조회해주는데이터제공역할 15

/ 모바일웹툰 모바일웹툰사업 : COMICO 코미코 13년 10월일본 14년 6월대만 14년 10월한국 15년 3월태국 16년 5월중국 챼코미코플러스 15년 12월일본성인향프리미엄웹툰서비스만화, 소설등약 120여종작품제공중 中바이두제휴 중국내코미코인지도향상과신규이용자확보포털사이트 바이두 와의제휴를통해중국최대규모 SNS 티에바 에웹툰서비스제공 일본웹툰서비스중이용자기반최대규모 * 만화, 소설등약 380 여종작품제공중 * 출처 : 닐슨데이터 16

/ 모바일웹툰 유료컨텐츠애니메이션영화 성인향프리미엄유료웹툰플랫폼 코미코플러스 출시 출시후첫주간 100 만다운로드기록 ReLife 를포함코미코 5 개인기작품애니메이션화결정 ReLife 의경우 2016 년 5 월프랑스에서서적출판후뮤지컬로제작예정 코미코인기웹툰 ReLife 상처투성이악마 영화제작 2017 년제작예정 상품및서적판매동영상서비스모바일게임 인기캐릭터를활용한상품제작및판매 인기웹툰컨텐츠를서적으로발간및판매 대원미디어와의합작법인설립을통해 2016 년 4 월 11 일출시 원피스, 드래곤볼등 63 개인기애니메이션스트리밍서비스 코미코에등장하는인기캐릭터를활용한모바일게임자체개발중 2017 년출시예정 17

/ 회사정보 지분구조 주요사항 개인, 35.0% 이준호, 39.8% 상장시장 KOSPI 종목코드 181710 KS 상장주식수 19,565,025 주 ( 자사주 356,210 주 ) 국내기관, 9.2% 특수관계자, 해외기관, 7.4% 6.7% 자사주, 1.8% 인력현황 (2016 년 9 월말기준 ) 3,779 명 ( 연결기준 ) 766 (NHN 엔터테인먼트 ) 본사위치 성남시분당구대왕판교로 645 번길 16 NHN 엔터테인먼트플레이뮤지엄 2016 년 10 월 31 일기준국내기관투자자및개인투자자지분율은내부추정치임 18

/ 주요계열회사 컨텐츠 ( 게임, 웹툰, 음원 ) 이커머스 결제 광고 NHN PlayArt (100%) NHN COMICO (100%) NHN Hangame (100%) NHN Entertainment USA (100%) NHN PIXELCUBE (100%) NHN STUDIO629 (100%) NHN BLACKPICK (100%) NHN STARFISH (100%) BUGS (41%) 104200 KS Critical Force (20%) NHN Korea Cyber Payment (33%) 060250 KS KG Inicis (5%) 035600 KS NHN TICKETLINK (100%) TMONET (24%) Ticket Monster (2.7%) NHN Entertainment AD (100%) NHN TX (Toast exchange) (100%) NHN D&T (Data & Technology) (100%) Mocoplex (10%) Incross (11%) 기타 ( 신사업, 투자 ) NHN Godosoft (100%) Accommate Holdings (59%) Bee3Stars (58%) NHN wetoo (100%) Fashion POP (63%) NHN Investment (100%) NHN Techorus (100%) NHN GOODFRIENDS (100%) K-Innovation (100%) PNP Secure (100%) PIOLINK (29%) 170790 KS UBIVELOX (8.8%) 089850 KS Devsisters (16%) 194480 KS Thumb Age (5.5%) 208640 KS (5월 13일코스닥상장 ) 19

/ 재무제표 부문별매출추이 ( 백만원 ) 1Q14 2Q14 3Q14 4Q14 1Q15 2Q15 3Q15 4Q15 1Q16 2Q16 3Q16 매출 152,128 119,798 136,210 148,727 138,128 125,625 163,050 217,799 203,618 210,622 207,493 게임매출 147,061 112,076 118,184 114,162 107,588 90,454 101,472 116,644 121,467 119,577 114,138 PC 102,802 67,451 69,232 66,693 57,683 46,938 49,033 47,950 48,773 49,592 47,191 모바일 44,259 44,625 48,952 47,470 49,905 43,516 52,439 68,694 72,695 69,985 66,946 기타매출 5,067 7,722 18,026 34,565 30,540 35,171 61,578 101,155 82,151 91,044 93,355 지역별게임매출비중추이 1Q14 2Q14 3Q14 4Q14 1Q15 2Q15 3Q15 4Q15 1Q16 2Q16 3Q16 국내 67.0% 56.5% 57.1% 58.2% 61.0% 56.7% 58.0% 59.5% 55.3% 56.9% 60.2% 해외 33.0% 43.5% 42.9% 41.8% 39.0% 43.3% 42.0% 40.5% 44.7% 43.1% 39.8% 20

/ 별도기준재무제표 손익계산서 ( 백만원 ) 3Q15 4Q15 1Q16 2Q16 3Q16 매출 45,306 43,774 48,607 51,210 55,857 게임매출 40,471 38,111 42,795 44,726 47,482 기타매출 4,836 5,663 5,811 6,484 8,375 영업비용 68,072 64,962 52,499 47,739 57,126 지급수수료 23,635 24,737 23,605 20,090 25,012 인건비 14,983 14,172 15,079 16,182 16,032 광고선전비 22,965 20,033 7,657 6,345 10,479 감가상각비 2,990 3,234 2,919 2,864 2,851 기타 3,499 2,786 3,239 2,258 2,752 영업이익 -22,765-21,187-3,892 3,471-1,269 영업이익률 -50.2% -48.4% -8.0% 6.8% -2.3% 금융수익 3,520 2,830 32,532 3,608 188,829 관계사투자이익 91,590 84 0 5,535 0 기타수익 1,544 761 6,401 982 2,570 금융비용 1,384 1,666 488 223 2,038 관계사투자손실 829 16,349 0 9,585 2,869 기타비용 6,122 454 584 2,263 10,924 법인세차감전순이익 65,554-35,981 33,969 1,525 174,299 법인세비용 12,286-5,863-186 1,430 40,414 당기순이익 53,269-30,118 34,155 95 133,885 순이익률 117.6% -68.8% 70.3% 0.2% 239.7% 재무상태표 ( 백만원 ) 3Q15 4Q15 1Q16 2Q16 3Q16 유동자산 324,563 244,788 243,427 254,452 296,559 현금및현금성자산 210,610 126,927 123,871 89,854 127,045 매출채권및기타채권 88,400 100,268 103,359 101,570 109,587 기타 25,553 17,593 16,197 63,029 59,927 비유동자산 1,407,146 1,393,754 1,409,419 1,398,515 1,375,023 유형자산 50,021 50,006 48,901 48,270 48,193 무형자산 14,673 13,895 13,703 14,634 19,167 투자자산 1,247,314 1,235,968 1,252,614 1,240,950 1,199,437 기타 95,139 93,885 94,202 94,661 108,226 총자산 1,731,709 1,638,541 1,652,846 1,652,968 1,671,582 유동부채 100,464 93,025 88,349 115,415 99,227 매입채무및기타채무 39,566 29,248 20,200 22,624 24,540 단기차입금 35,874 35,777 32,800 62,800 2,800 미지급법인세 15,325 17,491 23,655 16,975 51,428 기타 9,698 10,508 11,694 13,016 20,459 비유동부채 78,562 58,106 52,619 44,690 19,888 장기매입채무및기타채무 8,835 8,791 7,078 7,128 4,460 확정급여부채 22,665 10,776 11,320 12,131 12,878 기타 47,063 38,539 34,222 25,431 2,550 총부채 179,026 151,130 140,969 160,105 119,115 지배회사지분 1,552,683 1,487,411 1,511,878 1,492,863 1,552,467 자본금 9,783 9,783 9,783 9,783 9,783 자본잉여금 1,273,667 1,273,667 1,273,667 1,273,667 1,273,667 기타자본구성요소 -24,069-23,813-23,712-23,373-23,022 기타포괄손익누계액 174,672 129,926 120,136 100,687 26,056 이익잉여금 118,631 97,849 132,004 132,099 265,983 총자본 1,552,683 1,487,411 1,511,878 1,492,863 1,552,467 21

/ 연결기준재무제표 손익계산서 ( 백만원 ) 3Q15 4Q15 1Q16 2Q16 3Q16 매출 163,050 217,799 203,618 210,622 207,493 게임매출 101,472 116,644 121,467 119,577 114,138 기타매출 61,578 101,155 82,151 91,044 93,355 영업비용 185,662 227,499 194,421 200,284 205,213 지급수수료 68,515 104,015 86,216 86,319 88,587 인건비 54,913 60,362 61,548 66,477 63,100 광고선전비 32,410 28,785 13,375 15,403 21,319 감가상각비 9,921 10,537 9,283 9,044 9,218 통신비 6,497 6,668 6,640 6,001 5,816 기타 13,407 17,133 17,359 17,040 17,173 영업이익 -22,612-9,700 9,197 10,338 2,280 영업이익률 -13.9% -4.5% 4.5% 4.9% 1.1% 금융수익 243,122 48,663 22,706 33,772 25,079 관계사투자이익 4,283 1,036 1,479 1,282 1,229 기타수익 1,786 5,301 6,120 1,590 2,939 금융비용 4,773 6,814 624 676 4,874 관계사투자손실 4,765 3,402 3,938 4,322 8,174 기타비용 8,884 7,698 2,218 2,051 11,664 법인세차감전순이익 208,157 27,385 32,721 39,933 6,815 법인세비용 56,950 5,284 8,215 10,152 5,342 당기순이익 151,207 22,101 24,506 29,781 1,473 순이익률 92.7% 10.1% 12.0% 14.1% 0.7% 재무상태표 ( 백만원 ) 3Q15 4Q15 1Q16 2Q16 3Q16 유동자산 683,341 682,730 686,365 765,471 782,768 현금및현금성자산 466,805 443,500 440,660 495,436 502,180 매출채권및기타채권 155,200 180,758 173,665 182,020 183,657 기타 61,336 58,472 72,040 88,016 96,931 비유동자산 1,159,128 1,150,600 1,148,955 1,146,975 1,061,642 유형자산 92,772 105,571 105,424 107,091 109,710 무형자산 258,053 307,563 307,252 312,299 315,299 투자자산 666,383 600,514 596,458 581,732 476,959 매출채권및기타채권 117,192 116,262 118,151 122,902 123,136 기타 24,728 20,689 21,670 22,951 36,539 총자산 1,842,469 1,833,330 1,835,320 1,912,446 1,844,410 유동부채 210,622 232,901 223,363 275,319 242,356 매입채무및기타채무 103,487 113,836 91,067 107,064 101,159 단기차입금 46,786 45,101 46,747 78,326 25,412 미지급법인세 22,345 29,101 35,623 42,335 66,210 기타 38,005 44,862 49,926 47,595 49,574 비유동부채 122,112 97,918 91,841 85,695 47,820 매입채무및기타채무 16,968 17,308 15,562 15,810 13,064 장기차입금 17,848 17,416 15,318 16,916 0 확정급여부채 32,854 18,920 20,262 20,931 21,739 비유동이연법인세부채 46,732 36,097 30,705 22,665 3,297 기타 7,710 8,178 9,994 9,372 9,720 총부채 332,735 330,819 315,203 361,013 290,176 지배회사지분 1,436,541 1,426,967 1,447,129 1,479,748 1,497,036 자본금 9,783 9,783 9,783 9,783 9,783 자본잉여금 1,237,639 1,237,639 1,237,639 1,237,639 1,237,639 기타자본구성요소 -38,476-38,327-38,395-38,333-61,264 기타포괄손익누계액 8,230-33,031-37,213-35,271 513 이익잉여금 219,365 250,904 275,315 305,930 310,365 비지배지분 73,194 75,543 72,988 71,684 57,198 총자본 1,509,734 1,502,510 1,520,117 1,551,433 1,554,234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