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 (5277) 갓오브하이스쿨의일본출시임박 7월에는자사의히트작갓오브하이스쿨의일본진출이예정되어있다. 당사가직접일본퍼블리싱을담당할예정이며, 엔씨재팬과는마케팅파트너십형태로진출한다. 현재사전예약인원은 16만명을돌파해당사목표치인 2만명은무리없이달성가능해보이며, 세븐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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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이승훈 02) 목표주가 현재가 (11/13) 매수 ( 유지 ) 62,000 원 46,150 원 KOSPI (11/13) 2,071.23pt 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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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맥스 (11516) 218 년 2 분기매출액 3,276 억원, 영업적자 129 억원 2분기매출액은 1분기대비 26.7% 감소유럽 : 신규거래선효과북미 : CATV STB 물량급감일본 : 구형제품수요기대이상아 / 태 : OTT 매출증가 휴맥스의 218년 2분기매출액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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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디스플레이 / 전자부품 Company Update Analyst 김운호 02) 목표주가 현재가 (2/28) 매수 ( 유지 ) 18,000 원 13,600 원 KOSDAQ (2/28) 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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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디스플레이 (034220) 1 분기매출액 5 조 6,750 억원, 영업적자 980 억원 패널가격하락에따른 수익성악화 LG 디스플레이의 2018 년 1 분기매출액은 2017 년 4 분기대비 20.4% 감소한 5 조 6,750 억원이다. 이전전망대비감소한규모이다. 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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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016년 상반기 게임 사업부문 긍정적 모멘텀 기대 마블TsumTsum의 일본시장 성공 기대 - 2분기 중 미국 및 글로벌 출시 예정 지난해 하반기 이후 NHN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 게임 성과는 상당히 양호한 수준 이다. 출시된 지 2년이 지난 라인TsumTsum 는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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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오쇼핑 (035760) 4Q(yoy) 취급고 +14%(TV 취급고 +12%, TV 상품 14%), 영업이익 +31% 16.4Q(yoy) 취급고 14.1% -TV상품 13.7% -비TV상품 15.1% -TV취급고 12.1% -영업이익 +31% 단독상품재고부담 12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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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코제약 (260660) 전문의약품제조 / 판매업체 전문의약품제조 / 판매업체 2018년 2월코스닥상장 3Q18 실적은매출은증가하였지만판관비증가로이익률은오히려감소 알리코제약은의약품을제조 / 판매하는업체로 IBK투자증권사를대표주관사로 2018년 2월코스닥시장에상장.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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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디스플레이 / 전자부품 Company Update Analyst 김운호, 신우철 02) 목표주가 현재가 (7/25) 중립 ( 유지 ) - 원 20,450 원 KOSPI (7/25) 2,27

Though the shopping list may change, starting off 2010, we would like to recommend the following to keep note

Industry Comment 게임산업 Positive ( 유지 ) 2014 년차이나조이참관후기 Top Picks 게임빌 Buy ( 유지 ) 130,000 원 ( 유지 ) 컴투스 Buy ( 유지 ) 105,000 원 ( 유지 ) Sector Inde

131212_LGE_LSW

오리온 (18) 인도네시아초콜릿시장의성장정체인도네시아초콜릿시장성장률이 21년 37.7%, 211년 14.6% 를기록한이후하락세를지속하면서작년성장률은 1.4% 에그쳤다. 이에인도네시아에서초콜릿시장점유율이 47.2% 에달하는델피 (Delfi) 의작년초콜릿매출액도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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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D USD China NYSE 24.6% Bloomberg Rating EPS 성장율 (F18F,%) 22.2 P/E(18F,x) 23.3 MKT P/E(17F,x) 18.1 배당수익률 (%) 0.0 시가총액 ( 백만USD) 25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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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88) 217 년실적분석 외형은기대이상, 수익은미흡 4Q 일회성비용은순이익 적자시현 연간실적은개선 4분기는금융과테크윈등주요계열사의매출증가로연결매출이과거대비증가했고, 당사추정치도상회했다. 영업이익은금융계열사의비용감소로전년동기대비크게개선되었으나, 당사추정치를하회했다

COMPANY INITIATION , 98,400 1), 2), 3) DCF 98,400 75,300 23,100 DCF ~ (EV) (+ ) (93.1) 1,024.6 ( ) 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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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컨센서스 충족 추정 영업이익 성장률 17% 기대 아모레그룹의 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7,128억원(+18.6%, y-y) 과 3,753억원(+17.0%, y-y)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충족시킬 것으로 추정된다. 이익 기여도가 86%에 달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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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216. 7. 12 Company Comment Analyst 김한경 2) 6915-5653 khk5994@ibks.com 와이디온라인 (5277) 일본시장취향저격 Not Rated 목표주가 - 현재가 (7/11) 8,17 원 KOSDAQ (7/11) 697.25pt 시가총액 183십억원 발행주식수 22,361 천주 액면가 5원 52주 최고가 1,55 원 최저가 5,7 원 6일일평균거래대금 1십억원 외국인지분율 1.7% 배당수익률 (216F) - 주주구성시니안유한회사외 1 인 43.1% 주가상승률 1M 6M 12M 상대기준 22% 33% -13% 절대기준 2% 37% -17% 현재 직전 변동 투자의견 NR - - 목표주가 - - - EPS(15) 8 - - EPS(16) 69 - - 와이디온라인주가추이 (P) KOSDAQ( 좌 ) 84 와이디온라인 ( 우 ) 79 74 69 64 59 54 15.7 15.11 16.3 ( 원 ) 11,5 1,5 9,5 8,5 7,5 6,5 5,5 4,5 갓오브하이스쿨 일본사전예약 16 만명돌파, 세븐나이츠수준인 25 만명도가시권 개발초기단계부터일본시장공략, 로컬라이징수준높아 PC 온라인게임 3 종서비스를통한바텀라인견조, 하반기 노블레스, 외모지상주의 등웹툰 IP 기반신작모멘텀 웹툰 IP 활용의선두주자 와이디온라인은과거프리스톤테일등인기 PC 온라인게임의개발및서비스경력 을보유한회사다. 이후수년간신작공백기가존재했으나지난하반기부터는네이버 인기웹툰갓오브하이스쿨 IP 를활용한게임을흥행시키며모바일중심체제로변 신에성공하였다. 갓오하는국내구글플레이최고매출순위 6 위까지오르는등높은 성과를이룩하였으며현재까지도 1~2 위권의높은순위를유지하며의미있는실 적을기록하고있다. 이와더불어위메이드로부터이관받은이카루스, 미르 2, 미르 3 등 PC 온라인게임 3 종을서비스하며연간 2 억수준의안정적인수익원을확보한 상태이다. 하반기에는갓오하의일본진출을비롯해외모지상주의, 노블레스등신작모멘텀 을기대할수있다. 갓오하의경우당사가일본에서직접퍼블리싱할계획이며엔씨 재팬과마케팅파트너십형태로진출한다. 현재사전예약 16 만명을돌파해출시이 전관심도가높은상태이며개발초기단계에서부터일본진출을고려했기때문에로 컬라이징완성도역시상당한수준이다. 일본시장은 ARPU 가높아흥행시상당히 높은수준의실적기여가예상된다. 갓오하외에도 3 분기외모지상주의, 4 분기노블 레스등자사가강점을보유한웹툰 IP 기반 RPG 게임출시가예정되어있어실적 점프업을기대할수있는한해가될것으로기대한다. ( 단위 : 십억원, 배 ) 212 213 214 215 216 매출액 33 29 27 44 87 영업이익 6-3 5 2 세전이익 2-5 1 2 지배주주순이익 -2 1-6 15 EPS( 원 ) -113 47-273 8 69 증가율 (%) 적지흑전적전흑전 763% 영업이익률 (%).1 19.2-12.1 1.6 23.4 순이익률 (%) -6.9 3.5-21.9.4 17.8 ROE(%) -28.7 6.9-48.3 1.6 136. PER -4.1 66.9-16.9 855.1 11.8 PBR 6.6 4.6 1.3 13.5 16.1 EV/EBITDA 27.5 9.1-852.8 16.1 8.8 자료 : Company data, IBK 투자증권예상

와이디온라인 (5277) 갓오브하이스쿨의일본출시임박 7월에는자사의히트작갓오브하이스쿨의일본진출이예정되어있다. 당사가직접일본퍼블리싱을담당할예정이며, 엔씨재팬과는마케팅파트너십형태로진출한다. 현재사전예약인원은 16만명을돌파해당사목표치인 2만명은무리없이달성가능해보이며, 세븐나이츠가기록한 25만명도가시적이다. 세븐나이츠는일본시장출시이후최고매출 3위, 현재 8위에위치하며좋은성과를모이는만큼갓오하에대해서도긍정적결과를기대해볼수있다. 일본의경우콘텐츠소비속도가느려게임수명이긴편이고, ARPU도높아 5위권안에만들어도의미있는실적기여가예상된다. NHN엔터테인먼트에의하면 1분기평균매출순위 6위를기록한디즈니쯔무쯔무가 1분기일매출 12억원이상을달성했고, 3위권요괴워치푸니푸니가 2.8억원, 4위권 LINE POP2 가 1.8억원의일매출을각각기록했다. 그림 1. 갓오하사전예약 16 만명돌파 갓오하일본사전예약 16 만명돌파, 세븐나이츠 수준도달성가능해보여 자료 : NC 재팬, IBK 투자증권 그림 2. 일본모바일게임시장규모및성장률 그림 3. NHN 엔터일본서비스게임 1 분기순위및매출 ($ bn) 8 일본 성장률 (%) 8 ( 억원 ) 일매출 ( 좌 ) 분기평균순위 ( 우 ) 14 5위 ( 순위 ) 7 6 7 6 12 1 1 5 5 8 2 4 3 2 1 213 214 215E 216F 217F 4 3 2 1 6 4 2 35 위 4 위 12.6 억 2.8 억 1.8 억 LINE Disney Tsum Tsum 요괴워치 LINE POP2 3 4 5 자료 : NEWZOO, PWC(215) 자료 : NHN 엔터테인먼트, IBK 투자증권 2 IBKS RESEARCH

김한경 6915-5653 스토리, 그래픽등 로컬라이징완성도높아 일본시장에서는탄탄한게임스토리라인, 아기자기한그래픽및연출, 갓챠시스템등이필수요소이다. 갓오하의경우개발초기단계부터일본시장진출을염두에두었던만큼로컬라이징완성도가높아일본유저들의긍정적반응을이끌어낼것으로기대한다. 일본시장에서흥행한국산온라인게임대표작은그라비티의라그나로크와소프트맥스의테일즈위버인데두게임모두만화, 판타지소설을기반으로제작되어현지인들의큰호응을얻었다. 갓오하의경우에도 3년이상연재된인기웹툰을기반으로제작되었고원작웹툰과게임의싱크로율이높아다른웹툰기반모바일게임대비우수한성적을기록하고있다. 또한그래픽이나연출, 비즈니스모델측면에서도일본게임의색채를짙게띠고있다. 세로형플레이화면, 만화풍 2D 그래픽과등장인물의 SD화로아기자기한느낌을잘살려냈으며다양한종류의갓챠 ( 뽑기 ) 시스템이구현되어있어일본에서도좋은반응을기대할수있다. 표 1. 일본앱스토어게임순위 (16.7.8) 순위 게임명 장르 퍼블리셔 IP 활용 1 드래곤볼 Z 돗칸배틀 RPG BANDAI NAMCO 만화 2 몬스터스트라이크 퍼즐 mixi 3 실황파워풀프로야구 스포츠 KONAMI 4 러브라이브 리듬 Klab 애니메이션 5 흰고양이프로젝트 RPG COLOPL 6 퍼즐앤드래곤 퍼즐 GungHo 게임 7 별의드래곤퀘스트 RPG SQUARE ENIX 게임 8 세븐나이츠 RPG Netmarble - 9 쉐도우버스 TCG Cygames 게임 1 라인디즈니쯔무쯔무 퍼즐 LINE 디즈니캐릭터 11 모바일스트라이크 전략 Epic War 12 아이돌마스터 소셜 BANDAI NAMCO 애니메이션 13 전국염무 KINZA TCG Suzmap 14 그랑블루판타지 RPG Cygames 15 게임오브워 전략 Machine Zone 16 라인포코포코 퍼즐 LINE 17 드래곤퀘스트 RPG SQUARE ENIX 게임 18 드래곤프로젝트 RPG COLOPL 19 서머너즈워 RPG Com2uS 2 마법사와검은고양이위즈 퀴즈 /RPG COLOPL 자료 : 앱애니, IBK 투자증권 IBKS RESEARCH 3

와이디온라인 (5277) 갓오하, 원작웹툰과의 높은싱크로율로인기 그림 4. 웹툰 IP 활용게임들중갓오하의성과가가장뚜렷 ( 순위 ) 갓오하 ( 구글 ) 갓오하 (ios) 마음의소리신의탑 16.1 16.2 16.3 16.4 16.5 16.6 16.7 1 2 3 4 5 6 7 8 9 1 자료 : 앱애니, IBK투자증권 외관상일본모바일게임과 매우유사 그림 5. 게임스크린샷 세로형화면, SD 캐릭터, 스킬연출 자료 : 디스이즈게임 4 IBKS RESEARCH

김한경 6915-5653 하반기웹툰기반신작모멘텀와이디온라인은지난해 6월위메이드로부터 PC 온라인게임 3종 ( 이카루스, 미르의전설2, 미르의전설3) 서비스를이관받아연간 2억수준의수익원을확보한상태이다. PC 게임들의경우진성유저위주로이용하고있는상태여서동사실적의안정성을제고시키고있다. 올해에는갓오브하이스쿨의일본시장성과및 2분기출시한천군, 하반기 2종의신작과관련된실적이추가적으로반영되는만큼높은수준의성장세가예상된다. 하반기에는외모지상주의, 노블레스총 2종의인기웹툰기반모바일게임을출시한다. 각각의웹툰이화요웹툰, 금요웹툰인기순위 1위를기록하고있어원작팬들을중심으로한유저유입을기대할수있다. 특히노블레스의경우일본, 북미등지에서도높은인지도를보유하고있기때문에해외시장에서의성과가더욱기대된다. 기존타이틀견조 하반기신작모멘텀추가 그림 6. 와이디온라인매출액추이 자료 : 앱애니, IBK 투자증권 노블레스, 외모지상주의 요일별인기순위 1 위 그림 7. 노블레스, 외모지상주의웹툰요일별인기순위 1 위기록중 자료 : NAVER, IBK 투자증권 IBKS RESEARCH 5

와이디온라인 (5277) Compliance Notice 동자료에게재된내용들은외부의압력이나부당한간섭없이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여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동자료는기관투자가또는제 3 자에게사전제공한사실이없습니다. 동자료는조사분석자료작성에참여한외부인 ( 계열회사및그임직원등 ) 이없습니다. 조사분석담당자및배우자는해당종목과재산적이해관계가없습니다. 동자료에언급된종목의지분율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당사는상기명시한사항외고지해야하는특별한이해관계가없습니다. 종목명 담당자 담당자 ( 배우자 ) 보유여부 수량취득가취득일 1% 이상보유여부 유가증권발행관련 계열사관계여부 공개매수사무취급 IPO 회사채지급보증 중대한이해관계 M&A 관련 해당사항없음 투자의견안내 ( 투자기간 12개월 ) 투자등급통계 (215.7.1~216.6.3) 종목투자의견 ( 절대수익률기준 ) 투자등급구분건수비율 (%) 적극매수 4% ~ 매수 15% ~ 중립 -15% ~ 15% 매도 ~ -15% 매수 12 93.8 업종투자의견 ( 상대수익률기준 ) 중립 8 6.3 바중확대 +1% ~ 중립 -1% ~ +1% 비중축소 ~ -1% 매도. 6 IBKS RE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