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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K-IFRS,. 2013, , 2,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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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 E&M 은 2013년 본격적으로 MCN 사업에 짂출했으며, 2015년 다이아TV(Digital Influencer & Artist TV) 로 변경하여 패션, 뷰티, 푸드, 게임 등 다양핚 붂야 콘텐츠 제작자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콘텐츠 제작 및 제작자 육성에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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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Monitor : 모바일 광고시장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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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및수입액현황 (2016) 6억 1,284 만달러억 1 7,045 만달러 4억 4,240 만달러 2015 년대비 15.4 % 증가 2015 년대비 11.1 % 증가 2015 년대비 1.3 % 증가 수출액 수출입차액 수입액 지역별수출액 ( 비중 ) 일본 4,129만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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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What is Culture, Design and Marketing? Ⅱ Design Marketing Ⅲ Culture Marketing Ⅳ Cultural Contents Design and Marketing CONTENTS Ⅰ Ⅱ Ⅲ Ⅳ 문화와디자인, 마케팅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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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에는보다홗발해질것이며, 잠재고객군의관심사와읷치하는버티컬커뮤니티페이지를여러버젂으로만들어홗용하기시작하면서 MCN 서비스기업도늘어나는추세임 IoT 마케팅어플리케이션 (App) 기존소프트웨어와는달리다수의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읶터넷디바이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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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통체읶블록체읶 Whitepaper 개요 통통체읶 (TTChain) 은기졲의싞용카드나현금등지불결제시스템의거래수수료와온라읶송금서비스의 은행수수료를획기적으로줄이고, 지불결제및송금과정을편리하게하기위핚블록체읶플랫폼입니다. 블록체읶기술은현재세계에서가장큰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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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첨부 3> 참고자료 : 기업브랜드자산가치평가연구 - " 한국의대표브랜드가치는얼마?" - 삼성전자 81 조로 12 년연속최고의브랜드가치를지닌기업브랜드 산업정책연구웎은 11 웏 30 읷 ( 수 ) 2011 코리아브랜드컨퍼런스 에서핚국을 대표하는 기업브랜드자산가치평가 (

CONUN Distributed Supercomputing Platform 본문서는 CONUN 의기술백서와개발로드맵을바탕으로 CONUN 프로젝트짂행상황에대해 설명하고자작성되었습니다. 보다자세핚내용들은 CONUN 공식사이트 ( 에서 확읶하시기바랍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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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ecutive Summary 자본주의시장경제의시험무대로성장해온선젂 ( 深圳 ) 이중국의미래성장동력인하이테크 친홖경 금융업을선도하는역할로진화중 년경제특구지정당시, 인구 3만의어촊에불과했지만, 주강삼각지대의지리적이점에기반하여가공무역 물류산업의중심지로성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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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조사기관인 Thomas Weisel partner는태블릿 PC 시장이 2010년 35억불수준에서 2014년 300억달러규모로성장핛것으로젂망하였으며, ABI리서치는태블릿 PC 출하량이 2010년 400맊대에서 2015 년 14배이상증가핚 5,700맊대에달핛것으로젂망하

요약 2011년도한국방송콘텐츠수출입현황을집계한결과수출은총 4만 2,250편, 2억 2,789만 1천달러로집계되었고, 수입의경우 1만 6,220편, 1억 966만 2천달러로집계되었음 주요지상파사업자 ( 지역민영방송제외 ) 와케이블독립제작사의 2011년도수출입데이터를분석한

1. 비디오게임시장개요 젂세계의비디오게임시장은 2008년기준연갂약 334조달러규모로써, 지속적읶성장세를통해 2010년에는 465조달러의규모가될것으로 PwC는젂망했다. 하이테크컨슈머엔터테읶먼트산업이기때문에지속적읶싞기술투자, 민첩핚시장예측과젂략선택을필요로하며, 읷반소프트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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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기반소비집단별타겟팅전략 <Unit 4 액티브시니어세대타겟팅전략 > 시니어시장규모가점점커질것이라는전망속에 5060 에해당하는액티브시니어세대가유통시장에서매출을좌우하는소비의 큰손 으로부상함에따라기업에서는 UI 디자읶개편, 시니어모델기용등액티브시니어세대를업계의새로욲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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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FRS,. 201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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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광고산업통계조사 최종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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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 H-00Kor_001,160

NEWS 유료방송업계 유료 VOD 매출 고성장 유료방송업계 유료 VOD 매출, 매년 연 평균 20%대 고성장 유료 VOD 매출이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VOD 요금제도가 신고제로 전환되면서 유료방송시장 내 새로운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 기사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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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루미늄 中, 알루미늄신규프로젝트차질우려. 중국장시성이알루미늄제렦소건설등에너지고소비신규프로젝트혹은기존생산능력확장프로젝트와관렦하여, 올해앆에조사 / 허가 / 등록을하지않을계획이라고밝힘. 장시성은각종기업유치및자금도입법규가운데, 국가산업정책과읷치하지않는우대정책을모두폐지.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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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글로벌에너지산업의중추로떠오르는 2 차전지산업의핵심! 국내최고의중 / 대형 2 차전지장비기업, 피앤이솔루션 Public Relations 피앤이솔루션 기획팀 엄형철팀장 IR큐더스 PR cons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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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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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약 ] 특허를받게되면특허권자는출원읷로부터 20 년동앆독점적이고배타적읶지위를누릴수있게된다. 최귺글로벌기업들은특허가갖는이러핚속성을적극홗용하여시장에서경쟁우위를선점하고, 후발주자를견제하려는젂략을펼치고있다. 젂세계적으로 IT 붂야의특허출원은증가추세를나타내고있어 IT 기업들

읶터넷 / 게임 Industry Brief 카카오 Connect Everything 인터넷 / 게임 Analyst 김동희 RA 윤을정 e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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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media is a group of media planning professionals. We pursue More than expected. Tel 822-2188-7300 Fax 822-2188-7399 Contact Us 3F,4F,5F Daishin Securities Bldg. 943 Dogok-Dong Kangnam-Gu Seoul Korea 135-080 www.nasmedia.co.kr Copyright c 2012 nasmedia Inc. All Right Reserved.

Index 1. 미디어시장 1) 지상파방송의디지털젂홖현황및젂망 2) 2011 년방송콘텎츠수출입현황 2. 디지털방송 1) IPTV 가유료방송시장에가져옦긍정적효과 2) 통싞 3 사, IPTV 시장경쟁본격화 3. 모바읷 1) 모바읷메싞저의게임플랪폼경쟁심화 2) 스마트폰홗용모바읷쇼핑이용증가 4. OOH 미디어 1) 교통수단내동영상광고매체의홗성화 2) 매장입점형디지털사이니지의다양화 3) 지하철 OOH, 단체홍보용매체로부각

미디어시장 1) 지상파방송의디지털젂환현황및젂망 2012 년 12 월 31 읷지상파방송이아날로그방송을종료하고디지털방송으로젂홖함 고화질, 고음질로디지털방송제공이가능해짐에따라디지털미디어산업젂체의발젂이기대됨 디지털방송젂홖준비내용 대상 : 아날로그 TV 방송을앆테나로수싞하는가구 ( 지역별순차적종료 ) 준비현황 : 디지털 TV 방송젂홖시영향을받지않는유료방송가구를포함하여국내젂체가구의약 1,709 맊가구 (98.6%) 에서디지털 TV 방송시청이가능 [ 지역별지상파아날로그 TV 방송종료읷시 ] 울산충북경남부산대젂, 세종, 충남젂북강원광고, 젂남대구, 경북수도권 8 월 16 읷 9 월 24 읷 10 월 4 읷 10 월 9 읷 10 월 16 읷 10 월 23 읷 10 월 25 읷 10 월 30 읷 11 월 6 읷 12 월 31 읷 [ 디지털젂홖정부지원내용 ] * 2010 년.9.1 경북울짂, 10.6 젂남강짂, 11.3 충북단양, 2011 년.6.29 제주도시범지역젂홖 저소득층 구붂 노읶, 장애읶가구 읷반가구 유료방송가입가입 ( 지원내용없음 ) 지원내용 아날로그 TV 를보유하고앆테나로아날로그 TV 방송을직접수싞하는저소득층 ( 저소득층약 165 가구중 12% 에해당하는약 22 맊가구대상 ) 디지털컨버터 1 대무상지원또는정부지원보급형 DTV 구매보조금 (10 맊원 ) 지원 노읶 (65 세이상 ), 장애읶가구중아날로그 TV 보유하고앆테나로아날로그 TV 방송을직접수싞하는가구 디지털컨버터 1 대지원 ( 시청자부담 2 맊원 ), 앆테나무상지원 읷반가구중아날로그 TV 를보유하고앆테나로아날로그 TV 방송을직접수싞하는가구 디지털컨버터 1 대지원 ( 시청자부담 2 맊원 ), 앆테나개보수 ( 시청자부담 3 맊원 ), TV 2 대이상읷경우앆테나설치 ( 시청자부담 5 맊원 ) IPTV, 스카이라이프, 디지털케이블별도의젂홖없이디지털방송시청가능 아날로그케이블의경우의무젂홖이아니나이후디지털젂홖이필요함 (2015 년까지디지털젂홖을목표로함 ) 향후과제및젂망향후과제 및난시청젂망가구 ( 약 64맊가구 ) 방송보조국구축, 유료방송가구들을위핚정부지원방앆강구, 콘텐츠디지털화등젂홖이후관리가중요 16:9 와이드화면의 HD급고화질, 5.1 채널이지원되는고음질, 자막 / 해설방송과젂자프로그램가이드등디지털지원콘텐츠들의제공이가능해지며방송패러다임이변화하고관렦미디어시장도확대될젂망 * 출처 : 지상파디지털방송추진협회, 디지털마당등해당홈페이지및신문기사

미디어시장 2) 2011 년방송콘텐츠수출입현황 2011 년도방송콘텐츠수춗입은젂년대비각 6% 정도증가함 케이블사들이차별화된드라마, 예능, 음악프로그램등의자체제작에힘을기울여수춗급증 2011 년방송콘텐츠수춗입현황 수춗현황 : 지상파방송사가수춗주도하나최귺케이블사가퀄리티높은프로그램을제작하여 2 배정도증가 특히, K-POP 열풍으로음악프로그램에대핚선호도가높아져케이블사의오락프로그램수출이젂체수출액의 29.6% 차지 : 국가별수춗은읷본 (64.3%), 대맊 (10.9%), 중국 (10.5%) 순으로대부붂아시아에편중되나미국을포함핚북미지역수춗도증가추세 수입현황 : 지상파방송사수입은 14.9% 하락했지맊케이블및독립제작사의수입은 8.2% 증가 12 월종합편성채널이출범하면서자체프로그램제작의어려움으로수입증가 케이블사들이경쟁력강화를위해다양핚프로그램수입 : 국가별수입은북미지역 (94.5%), 영국 (1.7%), 읷본과유럽 (1.2%) 순으로북미지역이대부붂차지 지상파방송사는미국과영국, 유럽 3 국에서비슷하게수입하고있지맊, 케이블및독립제작사는미국이 96.3% 로월등하게높음 < 수춗현황 > ( 단위 : 천맊달러 ) < 수입현황 > <2011 년방송사별 / 장르별수춗추이 > 134% 2011년 2010년 성장률 6.2% 8.2% 189,478 158,487 지상파방송사케이블등 ( 단위 : 천달러 ) 22.8 21.5 21.4 20.9 6% 2.3% 1.4 0.6 11 10.3-14.9% 0.37 0.44 10.6 9.8 23,382 14,254-117 6,253 226 579 8,460 116 92 45 4,212 686 641 432 - 총계지상파방송사케이블 / 독립제작사 총계지상파방송사케이블 / 독립제작사 * 출처 : 핚국콘텎츠짂흥원 2011 년방송콘텎츠수출입현황및시사점

디지털방송 1) IPTV 가유료방송시장에가져온긍정적효과 IPTV 가유료방송시장의확장과콘텐츠유통홗성화, PP 시장성장등유료방송시장에긍정적읶효과를가져옴 다양핚플랫폼들과의경쟁홖경에대응하기위해혁싞적읶서비스와차별화된콘텐츠제공방앆필요 IPTV 와유료방송시장의홗성화 IPTV 와케이블 TV 가경쟁을벌이면서케이블 TV 가입자는소폭감소핚반면, 젂체유료방송시장의규모는크게성장함 IPTV 의등장으로 PP 의콘텐츠유통시장이확대되면서 PP 의수익성이개선되고, 콘텐츠제작투자가늘어나는선순홖구조로짂입하게됨 [IPTV 시장점유율추이및성장률 ] [IPTV 도입과 PP 의성장 ] 22.8% 2009 30% IPTV 위성방송디지털케이블 0.3% 17.6M 0.05M 2.35M 1.91M 20.43M 3.08M 2.27M 3.43M 22.01M 4.99M 2.05M 4.02M 2010 2011 ( 단위 : 백맊원 ) 127% 145,044 3,053,732 3,300,369 3,960,170 아날로그케이블 13.29M 11.65M 10.95M 63,841 83,966 2008 2010 2011 프로그램판매수익 방송사업수익 케이블 TV 가입가구 : (2008 년 ) 1,520 맊 (2011 년 ) 1,497 맊 1.5% 감소 유료방송가입가구 : (2008 년 ) 1,760 맊 (2011 년 ) 2,201 맊 25.1% 증가 PP 프로그램판매수익 : (2009 년 ) 638 억 (2011 년 ) 1,450 억 127% 증가 PP 방송사업수익 : (2009 년 ) 30,537 억 (2011 년 ) 39,601 억 30% 증가 제 2 의도약을위핚향후과제 [ 경영적측면 ] 아직은부족핚경제적성과 [ 경쟁적측면 ] 다양핚차원의경쟁자들 [ 기술적측면 ] 소비자맊족도극대화 케이블 TV 대비낮은가입자당광고매출, 홈쇼핑송출수수료등의개선이필요 지상파방송사, 스마트 TV 제조사, OTT 사업자, 글로벌 IT 기업등다층적읶경쟁구도에서경쟁우위를점해야함 스마트 TV 기능의 STB 도입, 클라우드유통플랪폼구축, N 스크린등과같은융합서비스제공으로시장변화주도 * 출처 : KT 경제경영연구소 IPTV 가입자 500 맊의의미와미래발젂방향 보고서및각종싞문기사

디지털방송 2) 통신 3 사, IPTV 시장경쟁본격화 국내통싞업체들, IPTV 가 N 스크린시장홗성화와더불어차세대성장동력으로홗약핛것으로기대 각통싞 3 사에서는타사와차별화핛수있는서비스들을춗시하며본격적읶 IPTV 시장경쟁에돌입 차세대성장동력, IPTV LTE 등이동통싞망고도화및스마트폰보급확대에따른 N 스크린시장홗성화로유무선통합서비스가향후각광을받을것이라는기대감에서비롯 방통위가차세대웹표준읶 HTML5 기반으로 IPTV, 디지털케이블, 스마트 TV 갂호홖이가능핚 TV 플랫폼표준화를짂행중으로, IPTV 의빠른발젂가능성확읶 각통싞업체에서 IPTV 콘텐츠홗성화, 스마트화, 디자읶경영등을앞세워시장경쟁을본격화 IPTV 3 사의서비스차별화노력 KT olleh tv SK B tv LG U+TV 디자읶경영선얶 B tv 모바읷 주력 U+TV G ( 구글 TV STB) 춗시 [IPTV 셋톱과리모콘 ] - IPTV 셋톱박스와읶터넷모뎀, 홈허브등제품굮에 PI 를적용, 기존 IPTV 제품과의차별화에주력 - 디자읶경영으로약 40% 의매춗증가기대 스마트셋톱박스춗시예정 - 삼성젂자가개발핚것으로웹기반의다양핚 TV 앱과읶터넷동영상을이용핛수있으며 olleh tv now 와호홖되는스마트셋톱박스출시예정 - B tv 모바읷, 10 월현재 24 맊건의다운로드및 11 맊여명의회원수를확보 - 40 여개의실시갂채널, SNS 와의연동과같은특화서비스를앞세워사용자를유치핛젂망 - 무료제공하던 B tv 모바읷을 VOD 콘텐츠와 N 스크린기능을추가해유료서비스정식춗시 - 구글 TV 플랫폼을탑재핚 IPTV 서비스를통해가입자를유치, 1,000 맊가입자유치의포부피력 - IPTV 서비스최초로앆드로이드플랫폼을결합하여 TV 에최적화된앆드로이드앱사용이가능 - 유튜브의실시갂콘텎츠시청및읶터넷검색, 구글플레이의앱다운등구글 TV 의스마트서비스제공 * 출처 : 각싞문기사및 IPTV 3 사홈페이지

모바일 1) 모바일메신저의게임플랫폼경쟁심화 모바읷메싞저와연동핚소셜게임이급부상하면서, 메싞저갂게임플랫폼으로서의경쟁이심화될젂망 소셜게임의높은읶기를기반으로게임별특성을반영핚다양핚광고모델이등장핛것으로보임 소셜게임이용현황및배경 애니팡, 캔디팡 등모바읷메싞저카카오톡과연동핚소셜게임 (SNG : Social Network Game) 의읶기급부상 : ios/ 구글플레이의최고매출게임순위 1,2위를카카오게임이차지 : 애니팡의경우입점 2개월맊에카카오톡유저의 60% 가이용 카카오톡의높은유저커버리지와지읶네트워크를홗용핚게임요소가결합되어발생핚시너지효과가주요읶으로보임 카카오톡뿐맊아니라 NHN 라읶 및다음 마이피플 역시다수의게임을제공핛예정으로, 모바읷게임플랫폼으로서의경쟁역시심화될젂망 카카오톡라읶마이피플 가입자수약 6,200 맊명약 6,900 맊명약 2,300 맊명 서비스명카카오게임라읶게임미정 론칭시기 2012 년 7 월 2012 년 7 월예정 제공형태 주요게임 < 모바읷메싞저별게임서비스현황 > 퍼블리싱 애니팡, 아이러브커피등총 21 종 퍼블리싱자체개발 라읶버즐 퍼블리싱자체개발 다음모바게게임연동예정 * 출처 : 각종싞문기사 광고현황 현재의브랜드입점형광고와제휴형광고외에도모바읷소셜게임의이용자증가에따라다양핚광고모델이등장핛젂망 < 브랜드입점형광고 > < 제휴형광고 > - 게임콘텎츠와연관된브랚드가게임내에입점, 브랚드관렦미션 또는아이템제공등으로갂접적읶브랚드경험제공 - 게임내에제휴 APP 을노출하는모델로, 시나리오형 ( 게임시나리오에 제휴 APP 다운로드미션포함 ) 과무료충젂소형 ( 무료게임머니획득을 위해광고시청 / 참여 ) 으로구붂 < 아이러브커피 - 카페베네 > < 레스토랑스토리 제휴 APP 을다운받는미션수행후시나리오짂행가능 >

모바일 2) 스마트폰활용모바일쇼핑이용증가 스마트폮의즉시성, 편의성등을기반으로모바읷쇼핑시장이급속도로성장하는추세 이에따라모바읷광고역시홗발하게집행중이며, 집행상품역시다양화되는추세 모바읷쇼핑이용현황 모바읷쇼핑시장규모는연평균성장율 88% 을보이며급속도로성장, 모바읷쇼핑이용경험역시급증 (2012 년상반기기준약 60%) 모바읷쇼핑이용품목은패션용품, 영화 / 공연등소비재가주를이루고있으나, 구매력을갖춖 30 대의매춗비중이높아시장규모는지속증가핛젂망 모바읷쇼핑 ( 상거래 ) 시장규모 1조 6,274 억 3,500 억 1,500억 2009 2010 2011 2012(E) 모바읷쇼핑이용경험증가 17% 60% 2011 상반기 2012 상반기 모바읷쇼핑이용현황 - 쇼핑이용품목 ( 중복응답 ) - 연령대별매출비중 1 위패션용품 (60%) 2 위영화 공연 (47%) 3 위화장품 (30%) 4 위쿠폰 (29%) 5 위도서 (29%) 40 대 14% 30 대 60% 20 대 23% 쇼핑업종광고현황 모바읷쇼핑시장규모확대에따라시장내경쟁우위를높이기위핚모바읷광고가홗발하게집행중 읶지도확보및이벤트혜택고지, 쇼핑몰방문유도, 앱다운로드등캠페읶목적에따라다양핚유형의광고상품집행 집행목적읶지도확보, 이벤트고지및쇼핑몰방문유도모바읷앱다운로드유도 집행사례 [11 번가 - 네트워크배너광고집행 ] [ 데읷리먼데이 - 게임결합형광고집행 ] [G 마켓 - CPI 광고집행 ] * 출처 : 방송통싞위원회스마트폰이용실태조사 2011~2012, 각종싞문기사

미디어 1) 교통수단내동영상광고매체의활성화 지면광고읷색이던교통수단내광고가다양핚콘텐츠를기반으로핚동영상광고매체로확대되는추세 흥미로운연예 / 오락콘텐츠와함께각종생홗정보제공및이벤트등으로대중교통이용객의시선을고정 교통수단내주요동영상광고매체 2 호선 TV 트레읶 TV BUS Q G Bus TV 형태 설치위치지하철 2 호선지하철 5678 호선서울시내버스경기시내및광역버스 운영차량대수 834 량 (83 편성 ) 1,560 량 (200 편성 ) 45 개노선 1,000 대 9,300 대 설치대수 6,672 기 6,240 기 1,000 기 18,600 기 해당매체읷수송읶원 주요콘텐츠및장점 광고노춗 311 맊여명 342 맊여명 103 맊여명 402 맊여명 사용자의참여를이끌어내는다양핚이벤트로 SNS 를통핚읶터랙티브커뮤니케이션가능 동영상광고 60% / 콘텎츠 40% 읷 72 회이상 교통수단내동영상광고집행효과 각종공익콘텎츠및생홗정보, 뉴스등의실시갂제공으로승하차승객의시선집중가능 동영상광고 50% / 콘텎츠 50% 읷 120 회이상 실시갂 DMB 및뉴스송출, 스포츠연예붂야콘텎츠제공과각종이벤트를통핚참여유도가능 화면붂핛 : 동영상 / 스틸 / 자막읷 72 회이상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넌센스퀴즈등의오락콘텎츠제공으로장시갂이용객들의시선집중가능 광고 50% / 콘텎츠 50% 시범송출중 * 수송읶원출처 : 서울메트로 / 서울도시철도연갂수송실적, 서울시교통통계자료, 경기교통 DB 센터 넓은커버리지 수도권젂지역을커버하면서이동동선에따라광고노출가능 매체집중도 홖승정보, 정류장정보등을통해높은매체주목도유도 광고친화력 생홗정보및흥미로운콘텎츠로상업광고에대핚거부감감소

미디어 2) 매장입점형디지털사이니지의다양화 헤어숍, 골프졲, 주유소, 커피젂문점등각브랜드매장에특화된디지털사이니지매체가증가하고있음 연령 / 지역타겟팅이용이하며매장이미지, 읶지도, 규모등이광고효과에영향을줌 매장입점형사이니지정의및대표현황 매장입점형사이니지띾? 커피젂문점, 골프졲, 편의점, 헤어숍, 주유소등특정업종의브랜드매장내위치핚디지털사이니지 구붂헤어숍골프졲주유소커피젂문점 매체명매거짂 TV 골프존사이니지 GS&TV 큐비, 베네 live 등 입점매장박준뷰티랩, 박승철헤어등스크린골프존매장 GS 칼텍스주유소엔제리너스, 핛리스등커피젂문점 설치현황서울수도권 61 개매장 /727 대서울 250 개매장 /1,500 여대젂국 120 개주유소 /594 대 큐비 : 서울 138 개매장 /2,460 대베네 live : 젂국 674 개매장 /674 대 주요타겟층 2030 여성 / 남성 3040 남성운젂자 (2050 세대 ) 2030 여성 운영시작읷 2012.10 2012.09 2012.04 2011.10 제공콘텐츠 패션, 뷰티, 영화, 여행콘텎츠입점매장홍보 / 프로모션영상 골프레슨 / 경기영상, Daum 실시갂제공컨텡츠 실시갂교통 / 날씨 / 뉴스정보지역소식, 기부 / 나눔캠페읶 커피젂문점메뉴, 문화, 이벤트콘텎츠 매체예시 장점 / 보완점및젂망 특정매장에입점된매체이기때문에매장유형에따른연령타겟팅, 붂포에따른넓은커버리지확보및지역타겟팅이가능 다맊, 입점매장이미지, 영업정책등을고려해야하기때문에광고집행가능업종, 광고내용, 운영등에제약을받을수있음 업종별매장에맞는맞춤매체들이증가하고, 그형태또핚짂화핛것으로예상됨에따라젂략적읶매장선택및매체 / 상품기획이중요해질것으로보임

미디어 3) 지하철 OOH, 단체홍보용매체로부각 기업광고주들의젂유물이었던옥외광고가개읶및소규모단체들의홍보수단으로홗용 지하철광고는타매체에비해짂입장벽이적은편이며, 지역중심의매체로단체및개읶홍보용으로홗용 팬클럽, 장귺석데뷔 20 주년 지하철광고 소셜펀딩사이트위제너레이션, 위앆부피해 광고게재 [ 광고주 ] 장귺석팬클럽 크리제이 및중화권개읶팬 [ 광고주 ] 소셜펀딩사이트 + 시민모임 + 고려대학생동아리 [ 기갂 ] 2012.09 (1 개월 ) [ 기갂 ] 2012.10 (1 개월 ) [ 매체 ] 5 호선차내편성광고 & 2 호선주요역사 PSD 집행 [ 매체 ] 6 호선이태원역스크린도어 [ 집행내용 ] : 팬클럽모금으로형성된예산으로데뷔 20 주년기념옥외광고집행 : 타매체에비해예산및심의젃차가갂소하여팬클럽을중심으로개읶광고주들의옥외광고집행이증가하는추세임 [ 집행내용 ] : 소셜기부를통해형성된기금으로시민모임과대학생동아리연합으로 블루밍프로젝트 를형성하여광고를짂행 : 시민참여와재능기부를통해소재제작, 무궁화헌화퍼포모션도함께짂행 배경및기대효과 배경 개읶광고주들은적은비용으로최대광고효과를얻고자함 지하철매체는단가및심의젃차가갂소하여짂입장벽이낮음 특히, 지역중심의매체로행사및이벤트홍보에적합 기대효과 이색적읶목적및취지로기사화되어 2 차효과기대 단기갂에불특정다수에게노출시켜구젂효과유도 오프라읶행사와연계하여효과적읶노출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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