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일본내 Second Life 류서비스의현황과전망 3D 가상현실서비스, 수익모델부재로퇴출위기지난 2007년을전후해일본내에서다수출시되었던 Second Life 류의 3D 가상현실서비스들이뚜렷한수익모델을찾지못하고서비스종료되는사례가속속

Similar documents
日상반기콘솔게임시장규모전년대비 21% 감소 상반기일본콘솔게임시장규모 - 2,390억엔 (24억달러 ) 日시장조사업체인 Enterbrain의조사에따르면, 일본상반기 (2008년 4월 ~9월 ) 콘솔게임시장규모는 2,390엔 (24억달러 ) 으로전년동기대비 33% 하락콘솔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Nintendo 온라인서비스, 당초기대보다저조한실적 Iwata Nintendo 타이틀, 디지털다운로드실적보다소매유통우세여전 Nintendo는소매업체를통한게임타이틀판매와덧붙여온라인다운로드서비스 WiiWare와 DSiWare를각각지

Layout 1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Koei 등일본게임업체, 전체매출의 90% 가량을여전히내수시장에의존 일본게임업체, 내수시장의존도상당히높아 Koei 등일본의유명게임업체들이전체매출의상당량을여전히내수시장에의존하고있다고게임웹진 Joystiq.com이지난 19일보도함

Square Enix, 자사타이틀온라인유통플랫폼 Steam 으로제공개시 The Last Remnant, Steam 통해출시 Final Fantasy 시리즈로유명한일본게임업체 Square Enix가북미, 호주및유럽지역진출전략의일환으로 PC게임온라인유통서비스인 Steam과

Wii와 Wii Music 타이틀을비치해, 학생들이이를이용하면서음악을자연스럽게배울수있도록지원할계획제휴대상학교에는 San Francisco의 Blue Bear School of Music과 New York의 Opus 118 Harlem School of Music와같은음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SEGA, 온라인캐주얼게임포탈출시 日 Sega, 온라인캐주얼게임포털 PlaySega.com 런칭日콘솔게임업체 Sega가 SNS 기반온라인캐주얼게임포털사이트 PlaySega.com 을지난 12월 5일오픈 PlaySega.com에서

~47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日콘솔시장규모, 10 년내 30% 이상위축유력 IGDA 일본지부 일본콘솔게임시장, 성장한계에봉착국제게임개발자협회 (IGDA: International Game Developer Association) 일본지부의신키요시대표가 9월

'Gundam Card Builder 는자기레벨에맞춰건담과장비, 파일럿을정해서싸우는게임으로일 본전역에서큰인기를얻고있음 타개책 3: 지속적인업데이트일본아케이드게임산업은단순한네트워크화를넘어지속적인업데이트가가능한온라인게임의구조로진화하고있음 전국의게이머들과실시간대결을통해결승까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日모바일게임업체, 유럽시장공략가시화 日게임업체, 유럽모바일게임시장의 5% 차지할전망日게임업체인 Capcom과 Namco Mobile이내부조직의정비를마치고, 유럽모바일게임시장공략을개시할계획이라고밝힘 이들업체들은유럽시장에서자신들의입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영국 PS3용게임판매량, 가격낮춘신규콘솔출시이후급등英 Eidos, 게임내페널티 로불법복제에맞불웹브라우저기반 MMORPG RuneScape, 누적가입자 1억 500만돌파물리엔진개발사 Havok, Capcom과제휴체결 Gamelof

SCi Entertainment / Eidos 1. Corporate History

7-3 Art and Video Games_ Intersections_그림.hwp

<C5EBB1C73339C8A 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2E687770>

Æí¶÷4-¼Ö·ç¼Çc03ÖÁ¾š

August st Issue

인사이트-게임도큐

Microsoft Word _온라인게임.doc

Microsoft PowerPoint - 04history.pptx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내년상반기게임시장주요트렌드는 출시연기 Ubisoft 英 BBC, PS3의제조결함의혹제기게임뉴스사이트 Eurogamer, 디지털게임유통서비스출시예고독일게임개발사 CryTek, 게임엔진시장공략에박차유럽콘솔 HW 판매순위 (9월둘째주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EU, 게임타이틀의무보증기간 2년으로규제하는법안상정佛 Ubisoft, 영화특수효과시장진출佛 Inforgrames, 2008 회계연도 3억 1,933만달러순손실기록스웨덴게임개발사, DSi용증강현실게임 Ghostwire 출시유럽콘솔

英정부, 등급시스템과세제혜택논의위한게임산업정책위원회발족 英, 게임산업정책위원회발족영국정부가문화미디어체육부 (Department Of Culture, Media and Sport), 비즈니스혁신기술부 (Department for Business Innovation and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UGC 는향후게임시장혁신의중심이될것 Nintendo 미래엔터테인먼트는유저가창조하는능동적미디어가주도할것 Nintendo of America의 Reggie Fils-Aime 사장은지난 11월 13일 New York에서개최된게임산업투

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佛 Ubisoft, PC게임개발사 Nadeo 인수 Codemasters, 향후출시될타이틀에 NaturalMotion 의애니메이션엔진적용독일의모바일 MMO 게임 TibiaME, 내년상반기 iphone 진출 Xbox 360, 英대학

<4D F736F F D205B4354BDC9C3FEB8AEC6F7C6AE5D39C8A35F B3E C0AFB8C1B1E2BCFA20B5BFC7E2>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Ubisoft, PC불법게임은콘솔매출까지잠식해 글로벌완구업체 Tomy, 자사 IP 활용한게임출시 Infogrames, Atari 인수완료佛온라인게임유통업체 Metaboli, 美 GameTap과합병 GameStop, 프랑스최대유통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英신문사 Telegraph, 캐주얼게임사이트출시英게임업체 Codemasters, 내부개발력강화통해성장도모할것佛 Infogrames, Atari 게임덕에상반기매출전년대비 44.5% 증가前 Activision 자회사 Swordfis

<C3E2B7C2B9B0202D20BBF32E687770>

글로벌게임산업 Trend 日콘솔 HW&SW 판매량 (9 월넷째주 ) Table 日콘솔 HW&SW 판매량 ( ~28) 구분항목 장르 Publisher 판매량 Nintendo DS - Nintendo 57,847 Wii - Sony 26,314 HW PSP

獨모바일게임판매량작년에만 700만건 Gfk 獨모바일게임, 여타모바일콘텐츠에비해높은가격대유지 시장조사업체 GfK가지난 7월 9일발표한독일모바일게임시장보고서에따르면, 독일의모바일게임다운로드횟수가지난 2008 년한해에만 700만건에달한것으로조사됨모바일게임가격은보통 4.3~4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유럽게임인구, 10대비중 45% 로급증예상 GameVision 英 Eidos, 소비자각자가임의로게임가격정하는예약판매방식시도 Gameloft, 다운로드게임확충위해 Interplay와콘텐츠제휴체결파산한 Midway 유럽사업부매각완료

Microsoft PowerPoint - 06genre.pptx

u pdf

英정부, 세제혜택등게임산업진흥정책검토中英게임산업의위협요인 3가지 英정부가지난 6월 16일발간한 Digital Britain Report 에따르면높은원가, 기술력부족, 英지적재산권부족이英게임산업의위협요소로지적됨높은원가 : 자국게임업계로의투자유도를위한英정부의각종지원책에도불

글로벌게임산업 Trend 게임유통질서왜곡시키는중고게임판매 중고게임판매에대한우려의목소리높아짐전설적인 PC게임 Elite 의개발자 David Braben은英 Nottingham에서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열린 GameCity 축제에서최근게임유통업체인 HMV의중

untitled



TAKE-TWO

獨정부, 폭력게임의개발및유통금지법안추진독일내게임업체, 폭력게임개발스튜디오타지역이전要 독일을구성하고있는 16개주의총리 (Innenminister) 들이지난 6월초한자리에모여독일내폭력적인게임의개발및유통을금지하는법안을논의하고, 오는 9월 27일치르는선거전까지해당법안이독일국회

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2008 글로벌게임산업 Mega Trend 글로벌모바일게임업체 Glu Mobile, 비용절감위해인력감원 EA, 스튜디오정리및대규모감원통해구조조정단행 MS, NXE 출시후 Xbox Live Arcade 매출 3배증가 Xbox Li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Activision Blizzard의수익창출전략英게임퍼블리셔 SCi Entertainment, 브랜드혁신단행英게임퍼블리셔, 유통업체가격경쟁우려러시아게임업체 1C, EA 게임러시아퍼블리싱계약유럽콘솔 HW 판매순위 (9월넷째주 )

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MS와 Sony, 콘솔통해영화서비스및캐주얼게임제공 GTA, Nintendo DS 버전출시하며인기지속美 Yahoo, 게임내광고위해 Double Fusion과기술제휴게임음악산업의급부상북미콘솔 HW/SW 판매량 (6월) 4

마리오와 소닉 리우 올림픽™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英보수당, 자국내게임개발사에세제혜택적극검토英게임업체 Splash Damage, 'PC 중심의전략으로는 AAA 급게임출시어려워 Ubisoft, e-commerce 업체 Digital River와서비스제휴체결폴란드게임업체 CD Pr

1 01 [ ] [ ] plus 002

제1부_ 산업계 동향 제 1 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1. 전체 게임시장 규모 및 추이 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7조 4,312억 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2009년 6조 5,806억 원 대비 12.9% 성장한 수치로 성장세가 이어

**한빛소리02,3,4월호

<BAD2B9FDBAB9C1A620BAB8B0EDBCAD5FC5EBC7D55F FB9DFB0A3BBE7C6F7C7D45F33C2F720B1B3C1A428B1D7B8B22020C3DFC3E2292E687770>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중국게임시장동향 중국온라인게임업계에서도 오토 가문제 중국게이머의 57.8% 가오토프로그램에대해강한불만중국시장조사업체인 Analysis International의 ' 중국온라인게임시장사용자조사보고서 2008' 에따르면, 중국게이머의가장많은불만사항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佛 Ubisoft, DS용타이틀판매량감소로올해실적전망치하향조정獨게임개발사 Crytek, 폭력게임금지법통과시다른국가로옮길것 Wii Sports Resort, 발매 2주만에유럽판매량 60만장돌파英애니메이션엔진업체 NaturalMot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유럽온라인게임시장현황 사용자 3천만에시장규모 4~5억유로 Ubisoft, 여성전용게임포털출시예고英게임개발사 Blitz, 자체펀드로신진업체지원확대글로벌유통업체 OGI, 英게임업체 Oxygen 인수유럽콘솔 HW 판매순위 (10월둘째

목차 유럽온라인게임시장현황 유럽온라인게임시장규모 (2006 년 ~2012 년 ) 유럽온라인게임장르별시장규모및전망 (2006 년 ~2012 년 ) 유럽주요국가별 MMOG 가입자수 유럽시장진출전략 유럽온라인게임시장진출방안및고려사항 직접진출유럽온라인게임시장진출방안및고려사항

문화관광부

전자신문-2호.1

2012 White Paper on Korean Games 1부 산업계 동향 제1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1. 전체 게임시장 규모 및 추이 2011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8조 8047억 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2010년의 7조 4312억 원

佛 MMORPG 게임 DOFUS 유저 1,000 만돌파 프랑스유명 MMORPG DOFUS, 1,000만유저돌파프랑스의디지털콘텐츠개발업체인 ANKAMA Group이개발한유명 MMO게임 'DOFUS' 유저가 1,000만명을돌파, 유료가입자수도 150만에달하는것으로알려짐 D

2014년 3월 모의고사(문제 및 정답).hwp

<4D F736F F D20BBEABEF7BAD0BCAE5FBEF7C1BE2DBBEABEF7BAD0BCAEB8AEC6F7C6AE E646F63>

Ä¡¿ì³»ÁöÃÖÁ¾

「지적 재산 추진 계획 2007」의 책정에 있어서

Áö½Ä°æ¿µ-2

「지적 재산 추진 계획 2007」의 책정에 있어서

SW

1 SW

pkm_bank_3

세계 비지니스 정보

......

쏘니표지

(Collaboration) Nikkei II(Kindom Hearts II) (Final Fantasy 콜라보레이션 (Collaboration) 은상이한업종또는업무형태간공동작업으로서, 소비자들에게익숙한제

Figure 1 Global Top 25 game companies # Rank Chg. Company Country 2014 Revenue (US$ m) YoY growth 1 - China 7,211 37% 2 1 Sony + Japan 6,040 27% 3 1 M

\\Tsclient\d\경영노트\

오수썰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英게임업체 Codemasters, 2009년하반기상장준비英게임업체 505 Games, 수영선수 Phelps 소재게임개발英게임업체 Slitherine, 유럽유통파트너로 Koch Media 선정독일웹게임업체 Bigpoint, MTV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彿 Ubisoft, Wii 타이틀판매호조로 2008년매출 14% 증가英게임업체 Empire, 법정관리돌입英선불결제업체 Ukash, 스페인시장진출폴란드 PC게임개발사 CD Projekt, 프랑스퍼블리셔와분쟁美게임미디어업체 IGN,

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EA, 자사게임의영화化로 Hollywood 진출에나서 Unreal Engine 4, PC가아니라차세대콘솔에역량집중할것오픈소스기반휴대용콘솔게임기 'Pandora' 유명게임음악콘서트, EMI에서 CD로출시美게임내광고시장규모 (200

가을 편지 정호승 가을에는 사막에서 온 편지를 읽어라 가을에는 창을 통하여 새가 날으는 사막을 바라보라 가을에는 별들이 사막 속에 숨어 있다 가을에는 작은 등불을 들고 사막으로 걸어가 기도하라 굶주린 한 소년의 눈물을 생각하며 가을에는 홀로 사막으로 걸어가도 좋다 가을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러시아 MMO게임 Allods Online, 유럽에이어미국에도출시佛 Gameloft, Sega IP 기반모바일게임라이선스계약체결英 Bringham 大, 냄새나는게임기 5년내상용화계획위기의 Funcom, Age of Conan 인

ÀÛ¾÷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 1), Google TV TV, Hulu, Netflix, TV N-Screen TV,, TV, TV IPTV TV N-Screen TV, Needs TV *, (TEL)

Microsoft Word 년 게임업종 전망_최종_.doc

대표이사확인서명 I. 회사의 개요 1. 회사의 개요 가. 회사의 법적ㆍ상업적 명칭 당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라고 표기합니다. 또한 영문으로는 "S.M. Entertainment Co., Ltd"입니다. 나. 설립일자 당사는 1995년 2월 14일에

美온라인게임시장에빠르게확산되는부분유료화모델 한국부분유료화게임, 美새비즈니스모델로부각넥슨의메이플스토리가콘솔패키지판매와온라인게임정액제가일반화된미국게임시장에서부분유료화방식으로성공함에따라, 미국게임업체들의부분유료화모델에대한관심이높아지고있음 넥슨의메이플스토리는 2005년진출,

P2WW HNZ0

<C1F6BFAA5357BBEABEF7C0B0BCBAC1A4C3A5BFACB1B E616C292E687770>

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MS, Xbox360 가격인하단행... 미래시장선점위한포석온라인과콘솔수년내통합될것...MS RealNetworks 게임사업, 올 2분기 3,500만달러매출올려게임유통업체 GameStop, 노르웨이, 뉴질랜드유통업체인수북미 PAX

BTSK

세계 게임산업, New platform의 등장으로 성장 지속 전망 뉴주(Newzoo)에 따르면 글로벌 게임산업 규모는 214년 836억달러에서 215년 915억달러(+9.4 YoY)로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 중국이 전년대비 23% 성장한 222억달러로, 미국(2

11월1일자.hwp

INDUS-8.HWP

CONTENTS.HWP


<4D F736F F D20B3AAB4C220C4A3B1B8B0A120C0FBB4D92031B1C7>

mariokart_manual_pdf_2

피트니스게임, Wii Fit 인기에힘입어시장출시잇따라 EA에이어 Sega도 Wii 기반피트니스게임출시예정 Wii Fit 의기록적인판매량에힘입어, EA는 Wii 전용피트니스타이틀 EA Sports Active 를출시했고, Sega 역시올여름출시예정인 Daisy Fuent

媛쒖썝116二쇰뀈(?좊Ц15??-1


Transcription:

일본게임시장동향 일본내 Second Life 류서비스의현황과전망 3D 가상현실서비스, 수익모델부재로퇴출위기지난 2007년을전후해일본내에서다수출시되었던 Second Life 류의 3D 가상현실서비스들이뚜렷한수익모델을찾지못하고서비스종료되는사례가속속발생하고있어, 근본적인사업성에대한문제제기가일고있음 핀란드의 Sulake가개발하고일본인들이선호하는 2D 도트그래픽스타일로기대를모았던 Habbo Hotel 과 SEGA의 인터넷어드벤처 (ia) 는지난 4월 16일과 7월 3일에각각서비스를종료했으며, Capcom의자회사인 Daletto와日온라인콘텐츠업체인 Dwango가함께개발한 Daletto World 도오늘 9월 29일서비스를종료할예정 일본의가상현실서비스사례 Square Enix의자회사 Smile Lab. 은日인터넷업체 Nifty 와제휴를맺고지난 2008년 10월 9일 2.5D 플래시기반의가상공간서비스 Nicotto Town 은지난 6월 25일기준으로 2,200만명가입자를돌파한것으로알려짐 Nicotto Town 은실시간채팅, 아바타및방꾸미기기능, 미니게임플레이기능을제공하는데, 특히 3종류의미니게임플레이기능은여타가상현실서비스와차별화되는점임 Sony의 PlayStation3용가상현실서비스인 Home 의경우, PS3 이용자들에게만제공되고있지만, PS3로발매되는타이틀과의서비스연계를지원하며, 관련광고및이벤트를제공하는장소로자리매김하고있음 Bio Hazard 5 발매일에맞추어, 게임내에등장하는인기맵을가상현실공간으로재현해발매에따른마케팅을지원하는것이그사례국내업체인한빛유비쿼터스엔터테인먼트와엔토모는각각 포키포키 와 엔토모 를서비스하며, 일본내에서지명도를높여가고있음이처럼가상현실서비스가확산됨에따라관련솔루션도출시되고있음日통신업체 NTT가출자하고, 日 3D 솔루션전문업체 3Di가개발한 3Di OpenSim 은일반기업이나교육기관에서별도의가상공간서비스를구현할수있도록지원하는솔루션으로지난 4월 15일출시 30

www.nifty.com/nicotto/tn.html?niftop_948x28 www.daletto.com/pc/ www.habbo.com info.dwango.co.jp 3di-opensim.com/en/ [ 참고 ] 경향게임스, 2009.7.17 Table 일본의주요온라인가상세계서비스현황 서비스년도 서비스명 서비스업체 2007 년 Splume Splume ViZiMO Microvision meet-me Co-Core (+Transcosmos) Square Enix members Virtual World Square Enix ntomo NTOMO Habbo Hotel Habbo Japan 2008 년 Home Sony Computer Entertainment ai sp@ce Dwango internet Adventure(iA) SEGA POKIPOKI Hanbit Ubiquitous Entertainment Lamity Eitarosoft Daletto World Daletto(Capcom) 3Di OpenSim 3Di Nicotto Town Smile Lab. pupegirl Pupegirl [ 출처 ] 경향게임스, 2009.7.17; JOGA, 2009; 스트라베이스, 2009 Nintendo, 올해매출목표치달성위한 Wii 가격인하가능성제기 美투자은행애널리스트, Wii 가격인하가능성제기美투자은행 Wedbush Morgan Securities의게임산업전문애널리스트 Michael Pachter에따르면, Nintendo가하드웨어및소프트웨어판매량과로열티수익이감소함에따라, 올해매출목표치를달성하기위해연말시즌에 Wii의가격을인하할가능성이있다고전망 그가분석한자료에의하면 Nintendo Wii와 Nintendo DS의판매실적이작년에비해매우저조한상태이며, 특히 Nintendo Wii의경우판매량이전년대비 50% 감소한상황뿐만아니라, Nintendo에타이틀을공급하는퍼스트파티업체들의소프트웨어판매량역시작년에비해 30% 감소하였으며각종로열티로벌어들이는수익역시미미한실정 31

Wii 가격인하설의근거 Nintendo는최근하락세에도불구하고회계연도 2010년 (2009.4.1~2010.3.31) 의목표판매량을조정하지않았는데, Michael Pachter는이를두고 전반적인하락세에도불구하고, 비교적현실적인목표 라면서도, 이목표는 Wii의가격인하를통해발생하는판매량증가효과없이는달성하기힘들것으로평가 Michael Pachter는 Wii의가격인하외에도얼마전발매된 Wii의새로운컨트롤러인 Motion Plus 나 Wii Fit Plus, New Super Mario Bros. Wii, The Legend of Zelda Spirit Tracks 등과같은인기타이틀이발매된데다, 내년에는 Metroid: Other M 과 Super Mario Galaxy 2 도발매될예정이어서 Nintendo의향후전망이밝다고평가 Nintendo는회계연도 2010년의 Wii의목표판매량은 2,600만대이며, DS의목표판매량은 3,000만대임 Wii 타이틀의목표판매량은 2억 2,000만장이며, DS 타이틀의목표판매량은 1억 8,000만장임 Sony 의온라인서비스 Home 이용자 700 만돌파 유럽의 Home 서비스이용자들의이용행태 Sony PlayStation3용온라인가상서비스 Home 담당이사인 Pete Edward는지난 7월 15일영국 Brighton에서열린 Developer Conference 에서 Home 가입자가서비스출시 7개월만에 700만가입자를확보했다고밝힘 Home 서비스는지난 2005년초부터개발돼, 지난 2008년 12월 11일에공개된온라인서비스 700만가입자중 300만명은유럽이용자인것으로나타났으며, 이들의 1회평균이용시간은 56분으로나타났으며, 18~35세이용자가전체의 80% 차지해콘솔게임이용자층이확대되고있음을시사현재까지의유 / 무료애플리케이셔의다운로드건수는 600만건에달함 Sony는 Home 서비스 1달만에 100만달러의매출을올린것으로알려졌으며, 그이후의구체적인매출추이에대해서는알려진바없음 32

Home 서비스의의의 Pete Edward는 PS3 Home이 PS3의핵심이용자층들이모일수있는장이되어과거그어떤매체보다도효과적인마케팅수단이면서도, 이용자들의피드백을효과적으로수렴할수있는채널의역할을하고있다고평가 Pete Edward는이같은유럽에서의 Home 서비스의인기에도불구하고, 여타지역에비해 게임공간 에관한기능등이제공되지않는것에관해, 주요언어 (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 에맞는현지화작업에시간이걸리기때문 이라고밝힘 PlayStation Network 의 6 월판매순위분석 PSN 6월게임판매순위 PlayStation Network(PSN) 의 6월다운로드순위집계결과, 'Final Fantasy VII' 과 Wolfenstein 3D 가각각 1,2위를차지했고 'Resident Evil Director s Cut', Metal Gear Solid, Bomberman ULTRA 등이순서대로 3, 4, 5위를기록했음 6월에는 'Trash Panic', 'Cellfector: Psychokinetic Wars', 'Wolfenstein 3D', 'Gunstar Heroes', 'Droplitz', 'Bomberman Ultra' 등 6개의신규타이틀과 'Final Fantasy VII', 'Resident Evil', 'Metal Gear Solid' 등의 PSOne용고전게임들이대거출시됐음 6월첫주에출시된 'Final Fantasy VII' 는 2주만에 10만번의다운로드건수를기록 분석 PSN 버전으로재출시된 PS용고전게임들과구작게임들의선전이두드러졌음 'Final Fantasy VII'(1위 ), 'Resident Evil Director s Cut'(3위 ), Metal Gear Solid (4위 ), Street Fighter Alpha 2 (8위 ) 등 4개의 PS용고전게임들이상위 10위권내에포진상위 10위내에오른유명구작게임들로는 'Wolfenstein 3D'(2위 ), Bomberman ULTRA (5위 ), Trash Panic ( 퍼즐게임, 6위 ), Gunstar Heroes (10위 ) 등이있음 www.psn.com 33

Table PlayStation Network 6 월 PS3 게임다운로드순위 순위게임명장르제작사 1 Final Fantasy VII RPG Square Enix 2 Wolfenstein 3D FPS Id software 3 Resident Evil Director s Cut Adventure Capcom 4 Metal Gear Solid Action Konami 5 Bomberman ULTRA Action Hudson Soft 6 Trash Panic Puzzle SCE 7 ZEN Pinball Pinball Zen Studios 8 Street Fighter Alpha 2 Fighting Capcom 9 Mortal Kombat 2 Fighting Midway 10 Gunstar Heroes Action Treasure [ 출처 ] Poter Novelli PR 日콘솔 HW&SW 판매량 (7 월셋째주 ) Table 日콘솔 HW&SW 판매량 (2009.7.06~7.12) ( 단위 : 대 ) 구분항목 장르 Publisher 판매량 DSi - Nintendo 138,316 PSP - Sony 29,551 Wii - Nintendo 20,850 HW PS3 - Sony 9,051 DS Lite - Nintendo 15,016 PS2 - Sony 5,223 Xbox360 - Microsoft 3,167 Dragon Quest IX: Defenders of the Starry Sky RPG Square Enix 2,343,440 SW (DS) Wii Sports Resort (Wii) Sports Nintendo 92,894 Tomodachi Collection (Friend Collection)(DS) Other Nintendo 52,698 Boku no Natsuyasumi 4 (My Summer Vacation 4): Youth Detective Group in Seto - Me and the Secret Map (PSP) Adventure SCE 22,053 Hatsune Miku: Project Diva (PSP) Music Sega 15,374 Monster Hunter Portable 2 G (BEST) RPG Capcom 12,218 Wii Fit (Wii) Sports Nintendo 10,074 Kingdom Hearts: 358/2 Days (DS) RPG Square Enix 8,082 Sloane and MacHale's Mysterious Story (DS) RPG Level Five 6,672 Pokémon Platinum (DS) RPG Pokémon 6,596 [ 출처 ] Famitsu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