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Word - 20141013155029307_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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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nalyst, , Figure 1 통신사가입자추이 ( 명, 000) 60,000 LG U+ KT SKT 50,000 40,000 30,000 20,000 10,000 0 자료 : MSIP. 미래에셋증권리서치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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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 부문 실적 개선 지연, 소재식품 역기저 효과가 부담 1분기 실적 컨센서스 하회 전망 CJ제일제당의 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조4,636억원(+11.0%, y-y) 과 2,127억원(-5.6%, y-y)으로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할 전망이다. CJ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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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 Pitch 인터넷 (Overweight) 많이빠졌다. Mar Analyst 최찬석 02) Issue 최근인터넷섹터는바이오, 시크리컬산업으로수급이탈에따른급락중. Pitch 플랫폼기업들은바닥권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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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아직은 기다려야 할 시점 (063080) 투자의견 HOLD (유지) 목표주가 80,000원 (유지) (0.6) 현재가 (02/03, 원) 80,500 Consensus target price (원) 84,000 Difference from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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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목차 I. Investment summary p5 II. 광고수익 III. 수신료수익 IV. 프로그램 판매수익 p9 p23 p27 V. 위험요인 p31 SBS (BUY ) 제일기획 (BUY) CJ E&M (HOLD) AT A GLANCE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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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목표주가 변경(P/E Valuation) 구분 16년 지배주주순이익 29.7 주식 수 16,59,892 EPS 1,79 Target PER 31 배(( (기존 34배에서 하향) 55,484 목표 주가 56, 현재주가(11/13일) 44,45 상승 여력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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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cription:

산업 코멘트 214.1.13 인터넷/게임 주간 동향(1/6~1/1) Analyst 이창영 / 2-377-5596 / changyoung.lee@yuantakorea.com 1. 인터넷/게임/SW 주간뉴스 (214.1.6~1.1) 네이버, 모바일 결제시스템 '라인페이' 일본에서 첫 선 <아시아경제> - 네이버 라인, 모바일 결제시스템 '라인페이'를 비롯한 생활밀착형 신규서비스 준비 중 - 9일 라인 컨퍼런스 도쿄 214'에서 라인 관련 서비스 및 전략 공유 - 온 오프라인 관계없이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시스템 라인페이 연내 공개할 예정 - 동일 서비스 국내 시장에 도입할 경우 다음카카오와 본격 대결 예상 벌써 이만큼 컸나 라인, 글로벌 가입자 5억6만명 달성 <디지털데일리> Facebook Developing App That Allows Anonymity <NYT> - 페이스북, 익명을 사용하는 모바일 메시징 앱을 개발 중으로 이르면 내주 공개 예정 - 현재 별도 메시징앱 운영하고 있으며 유럽 등에서 가장 사용자 많은 왓츠앱도 인수 - 그러나 최근 개인정보 노출 꺼리는 1,2대 사용자 이탈하면서 익명 메시징앱 개발 - 최소 1시간에서 최대 7일까지 자신의 게시물 삭제하도록 예약할 수 있는 기능 실험 중 Google testing service to connect patients with doctors over video chat <The - 라인, 1월 9일 기준 일본 54백만명, 태국 33백만명 등 글로벌 가입자 5억6천만명 기록 - 구글, 화상통화로 전문가 연결해주는 헬프아웃 서비스 기반 원격의료 상담사업 준비 중 - 월간 활동 이용자는 1억7천만명이나 왓츠앱 6억명, 위챗 4억3천만명 대비 적은 수준 - 헬프아웃은 양육, 사진, 피트니스 등 주제에 대해 전문가와 원격 상담 제공하는 서비스 - 9월말 기준 하루 메시지 스티커 송수신횟수 13억건이며 작년 8월 대비 87% 증가 - 일부 사용자 대상으로 원격 의료 상담 서비스 테스트하고 있는 중 - 타임라인 역시 하루 커뮤니케이션 수 1억 6천만건 기록하며 작년 8월 대비 22% 증가 - 어느 정도 수준이 될지, 의료적 책임 여부 및 비즈니스 모델 등 아직 불명확한 상태 NHN 엔터, 일본 웹툰 들여온다 "네이버 웹툰 나와" <디지털데일리> Twitter users in France can now tweet money <FT> - NHN 엔터, 자회사 NHN 플레이아트의 '코미코' 웹툰 서비스 국내 도입 - 코미코는 현재 6만 누적 다운로드 기록하고 있는 일본 대표 앱 기반 웹툰 서비스 - 한국에는 일본 인기 작품 2편 및 한국 시작 2편 등 총 4분 172화 제공할 예정 - 일본 성공 이후 지난 7월 대만 서비스 시작했으며 향후 다른 동남아 국가 확장 검토 - 트위터, 프랑스 대형은행 그룹 BPCE 와 송금서비스 시작 - 프랑스 은행 계좌 보유한 트위터 사용자는 BPCE 의 시스템 통해 트윗하듯이 송금 가능 - 송금 서비스 도입하면서 향후 전자상거래 사업에 본격적 진입할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 - 트위터는 지난 달 개별 트윗에 '구매' 버튼을 적용, 상품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선보여 2. 인터넷/게임/SW 주간 지표 LINE App 순위 214. 1. 9 기준 일본 무료 태국 무료 (1.3억명) LINE:ディズニー ツムツム 4위 LINE Free Calls & Messages 1위 (67백만명) LINE Free Calls&Messages 1위 LINE Let's Get Rich 5위 LINE Free Calls & Messages 8위 LINE STAGE 2위 LINE Let's Get Rich 2위 LINE Free Calls & Messages 6위 LINE PokoPoko 13위 LINE PokoPoko 3위 LINE Rangers 8위 LINE PLAY 11위 대만 무료 인도네시아 (23백만명) LINE Free Calls & Messages 3위 LINE Q 1위 (2.5억명) LINE Let's Get Rich 2위 LINE STAGE 3위 LINE Rangers 4위 LINE Free Calls & Messages 5위 LINE Free Calls&Messages 8위 LINE Pokopang 11위 LINE Dozer 7위 LINE Rangers 14위

Messenger 순위 (GooglePlay 커뮤니케이션 app 무료 기준) 214. 1. 9 기준 인도 1위 WhatsApp Messenger 일본 1위 LINE (총인구 12억명) 2위 Facebook Messenger (총인구 1.3억명) 2위 Facebook Messenger 5위 Viber 3위 Skype 6위 Skype 5위 KakaoTalk 11위 LINE 6위 WhatsApp Messenger 스페인 1위 WhatsApp Messenger 대만 1위 Facebook Messenger (총인구 47백만명) 2위 Facebook Messenger (총인구 23백만명) 2위 LINE 3위 Skype 3위 WeChat 4위 LINE 6위 Skype 6위 Viber 9위 BeeTalk 멕시코 1위 Facebook Messenger 태국 1위 Facebook Messenger (총인구 1.2억명) 2위 WhatsApp Messenger (총인구 67백만명) 2위 LINE 3위 LINE 4위 BeeTalk 5위 Skype 5위 WeChat 9위 Viber 9위 Skype 브라질 1위 WhatsApp Messenger 인도네시아 1위 Facebook Messenger (총인구 2억명) 2위 Facebook Messenger (총인구 2.5억명) 2위 BBM 4위 Skype 3위 WhatsApp Messenger 6위 Viber 5위 LINE 14위 LINE 7위 WeChat 미국 1위 Facebook Messenger 콜롬비아 1위 WhatsApp Messenger (총인구 3.2억명) 2위 Kik (총인구 17백만명) 2위 Facebook Messenger 3위 Skype ios 기준 4위 Skype 4위 WhatsApp Messenger 5위 LINE 6위 LINE 8위 Viber 아르헨티나 1위 WhatsApp Messenger 에콰도르 1위 WhatsApp Messenger (총인구 43백만명) 2위 Facebook Messenger (총인구 15백만명) 2위 Facebook Messenger 4위 Skype ios 기준 4위 Skype 5위 LINE 5위 LINE 1위 BBM 7위 Viber 칠레 1위 Facebook Messenger 볼리비아 1위 WhatsApp Messenger (총인구 17백만명) 2위 WhatsApp Messenger (총인구 1백만명) 2위 Facebook Messenger 3위 Skype ios 기준 4위 Viber 5위 LINE 5위 LINE 6위 Coco 6위 Skype 자료: appannie.com 동양증권 리서치센터

산업 코멘트 214.1.13 국내 모바일 게임 순위 (GooglePlay 게임 app 기준) 214. 1. 9 기준 개발사 무료 개발사 1위 모두의마블 CJ E&M 세계정복 HanbitSoft 2위 Clash of Clans Supercell Clash of Clans Supercell 3위 블레이드.18958333 삼국무신 고스트게임즈 4위 세븐나이츠 CJ 큐브스트라이커 CJ Netmarble 5위 몬스터 길들이기 CJ E&M Tiny Farm: Season2 Com2uS 6위 애니팡2 SUNDAYTO Digging - Dig Earth 호랑이게임즈 7위 FIFA 온라인 3M NEXON 고로캣 아이나 8위 쿠키런 Devsisters 게임오브워 Machine Zone 9위 Summoners War Com2uS 젤리매니아 Avocado ENT 1위 별이되어라! GAMEVIL 브레이브 프론티어 gumi 자료: appannie.com 중국 PC 방 점유율 순위 214.9.22~214.9.28 기준 게임명 PC 방 점유율(클릭율) 1위 英 雄 盟 LOL 35.83% 2위 穿 越 火 크로스파이어 23.2% 3위 地 下 城 勇 士 던전앤파이터 9.67% 4위 逆 4.37% 5위 QQ 4.3% 6위 QQ 炫 舞 1.79% 7위 DOTA2 1.12% 9위 三 1.4% 1위 블레이드앤소울 1.2% 11위 NBA2KOnline.82% 자료: barchina.net 3. Earnings Estimate NAVER(3542) 212A 213A 214F 215F 216F 매출액 17,987 23,12 28,325 33,96 38,36 영업이익 5,212 5,241 8,263 12,35 15,173 지배주주귀속 순이익 5,461 18,975 4,481 7,381 9,25 증가율 21.4 247.5-76.4 64.7 24.7 PER 21.9 8.5 57.7 35. 28.1 PBR 5.7 7.8 11.7 8.6 6.5 EV/EBITDA 17.3 22.8 26. 17.7 14.2 ROE 31.4 112.7 25.9 31.4 29.1 엔씨소프트(3657) 212A 213A 214F 215F 216F 매출액 7,535 7,567 8,228 7,391 8,68 영업이익 1,513 2,52 2,676 1,44 2,67 지배주주귀속 순이익 1,558 1,588 2,232 1,246 1,815 증가율 29.1 1.9 4.6-44.2 45.7 PER 34.7 24. 12.8 22.9 15.7 PBR 4.9 3. 1.9 1.7 1.6 EV/EBITDA 25.8 13.1 6.7 1.5 7.2 ROE 16.8 14.8 17.8 8.7 11.6

NHN 엔터테인먼트(18171) 212A 213A 214F 215F 216F 매출액 5,511 6,119 6,811 영업이익 28 549 748 지배주주귀속 순이익 832 628 833 증가율 na na na -24.5 32.6 PER na na 15.6 2.7 15.6 PBR na 1.6 1.2 1.1 1.1 EV/EBITDA na na 15.5 9.3 9.1 ROE.. 8. 5.7 7.1 다음(3572) 212A 213A 214F 215F 216F 매출액 4,534 5,39 5,439 5,955 6,411 영업이익 1,18 818 646 729 816 지배주주귀속 순이익 763 659 483 64 685 증가율 -29.7-13.6-26.7 25.1 13.4 PER 19. 18.5 42.4 34. 29.9 PBR 2.8 2.2 3.5 3.2 3. EV/EBITDA 8.6 7.9 17.1 15.1 13.4 ROE 15.7 12.5 8.7 1.1 1.6 CJ E&M(1396) 212A 213A 214F 215F 216F 매출액 13,946 17,161 13,859 14,115 15,419 영업이익 389 585 23 1,121 1,592 지배주주귀속 순이익 37 51 144 1,68 1,517 증가율 -34.6-86.2 182.4 641.7 42. PER 29.2 268. 112.2 15.1 1.6 PBR.9 1.1 1.3 1.2 1.1 EV/EBITDA 3. 3.6 6.6 4.8 3.6 ROE 3.1.4 1.2 8.2 1.6 컴투스(7834) 212A 213A 214F 215F 216F 매출액 769 814 2,162 2,465 2,613 영업이익 161 77 942 981 986 지배주주귀속 순이익 25 195 776 838 876 증가율 4. -4.9 297.9 8. 4.5 PER 2.3 19.2 21.9 2.3 19.4 PBR 4.4 3.3 8.9 6.1 4.6 EV/EBITDA 2.8 31.8 16.6 15.2 14.3 ROE 25.4 19.6 52.8 36.8 27.9 동양증권 리서치센터

산업 코멘트 214.1.13 4. VALUATION 화폐 시가총액(Mn) 매출액(Mn) 순이익(Mn) PER EPS Growth PSR ROE PBR 비고 214E 214E 213 214E 213 214E 213 214E 214E 213 214E 국가 결산월 Google USD 387,94 53,19 15,43 25.8 21.5 N/A 16.2 8.2 7.3 17.3 4.3 3.6 US 12/213 Yahoo USD 4,12 4,339 1,43 27.6 29.5-2.8-18.5 9.1 9.2 9.9 3.2 3.1 US 12/213 Yahoo Japan JPY 2,277,974 389,64 125,285 2.7 18.3-11.5 13.3 6.8 5.8 2.7 4.2 3.6 JN 3/214 Facebook USD 198,86 12,246 3,264 91.8 47.1-5. 15.4 25.9 16.2 21.6 13.5 1.6 US 12/213 Twitter USD 3,945 1,359-622 N/A 516.1 N/A N/A 48.4 22.8-7.3 9.2 11.5 US 12/213 Weibo HKD 3,597 324-49 N/A N/A N/A N/A 19.1 11.1 - N/A 11.7 CH 12/213 Naver KRW 26,16,442 2,846,879 52,234 65.3 5.6-75.9 28.1 11.3 9.2 28.7 13.4 13. SK 12/213 다음 KRW 2,163,239 571,97 57,286 28.1 39.8 15.7-29. 4.1 3.8 9. 3.9 3.9 SK 12/213 Amazon USD 146,678 9,882-21 17.5 126.6 31. N/A 2. 1.6 4.1 15.7 13.6 US 12/213 Ebay USD 68,838 18,172-48 2.6 18.7 -.5 N/A 4.3 3.8 9.8 3. 3.2 US 12/213 Activision Blizzard USD 14,773 4,752 674 22.8 15.6-13.8 9.8 3.4 3.1 13.6 2.9 2. US 12/213 Tencent HKD 1,81,526 79,378 24,242 52.5 35.3 1.4 49.9 14.2 1.8 34.5 15. 1.7 CH 12/213 NEXON JPY 375,529 164,29 35,428 9.5 1.7 33.5-11.9 2.4 2.3 11.3 1.5 1.1 JN 12/213 엔씨소프트 KRW 2,741,128 844,67 221,642 16.5 12.1-4.8 36.1 3.7 3.2 17.7 2.3 2. SK 12/213 NHN 엔터테인먼트 KRW 1,345,138 547,833 33,74 11.6 38.9 N/A -7.3 2.1 2.5 3.3 1.2 1.3 SK 12/213 게임빌 KRW 824,428 141,48 29,142 55. 3.7-4.9 87.1 1. 5.8 15.5 5.5 4.3 SK 12/213 컴투스 KRW 1,726,851 29,152 76,943 16.2 22.4-19.9 374.9 21.5 8.3 5.2 15.9 9.7 SK 12/213 CJ E&M KRW 1,624,811 1,534,866 4,8 56. 197.9 469.2-72.2 1. 1.1 8.5 1.4 1.2 SK 12/213 EA USD 1,985 3,919-91 4.5 26.7 556.7 N/A 2.9 2.8 18.8 5.1 5.2 US 3/214 Gameloft EUR 453 245 7 33.2 44. 63.3-38.8 1.9 1.8 5.7 3.1 3.1 FR 12/213 UBISFOT EUR 1,374 1,4-46 18.6 N/A N/A N/A 1.1 1.4-6.5 1.4 1.5 FR 3/214 Zynga USD 2,41 684-219 N/A N/A N/A N/A 2.8 3.5-2.1 1.2 1.2 US 12/213 KING DIGTAL ENT USD 4,28 2,211 535 7.3 6. N/A N/A N/A 1.8 75.7.. IR 12/213 KONAMI JPY 31,391 213,738 7,129 21.5 42.3 267.5-49.6 1.4 1.5 3.1 1.3 1.3 JN 3/214 SQUARE ENIX JPY 254,995 145,999 7,93 N/A 35.8 N/A N/A 1.8 1.7 6. 2. 2. JN 3/214 NAMCO-BANDAI JPY 595,626 492,99 28,814 23.2 2.6 1.2 13.3 1.3 1.2 1.8 2.5 2.2 JN 3/214 SEGA JPY 45,46 375,929 33,93 14.6 13.1 16.9-8.6 1.4 1.2 9.2 1.4 1.1 JN 3/214 CAPCOM JPY 111,811 11,681 3,278 27.1 29.2-19.2 14.2 1.2 1.1 7.4 1.5 1.5 JN 3/214 GUNGHO ONLINE JPY 58,613 183,7 61,168 1. 9.1 5. 7.4 3.6 3.2 52.6 8.9 4.5 JN 12/213 Gree JPY 172,694 129,486 19,738 6.6 8.5 48.3-23.2 1.1 1.3 18.5 1.6 1.5 JN 6/214 DeNa JPY 194,997 183,432 31,8 4. 5.4 32.4-25. 1. 1.1 24. 1.4 1.2 JN 3/214 자료 : Bloomberg, 214.9.25 기준

5. Supply and Demand NAVER(3542) 엔씨소프트(3657) 2 15 15 1 1 5 5-5 -1 9/1 9/8 9/15 9/22 9/29 1/6 9/1 9/8 9/15 9/22 9/29 1/6-5 -1-15 NHN 엔터테인먼트(18171) 다음(3572) 2 1-1 -2-3 -4 9/1 9/8 9/15 9/22 9/29 1/6 15 1 5-5 9/1 9/8 9/15 9/22 9/29 1/6-1 -15-2 -25-3 -35 컴투스(7834) CJ E&M(11124) 15 1 5-5 -1-15 9/1 9/8 9/15 9/22 9/29 1/6 8 6 4 2-2 9/1 9/8 9/15 9/22 9/29 1/6-4 -6-8 -1-12 동양증권 리서치센터

산업 코멘트 214.1.13 6. 웹보드 규제 이후 한게임 PC방 사용시간 추이 한게임 4 대 웹보드게임(로우바둑이, 신맞고, 세븐포커, 하이로우) 주간 평균 사용 시간 추이 35, 3, 25, 2, 15, 1, 5, Aug-13 Sep-13 Nov-13 Dec-13 Jan-14 Feb-14 Mar-14 Apr-14 Jun-14 Jul-14 Aug-14 Sep-14 자료: 게임트릭스 한게임 4 대 웹보드게임(로우바둑이, 신맞고, 세븐포커, 하이로우) 주간 평균 사용시간 주간 주간 평균 사용 시간 규제이전 대비(%) 전주 대비(%) 규제 이전 23,527 - - 214-6-2 13,63-42.1% 11.9% 214-6-9 12,49-47.3% -9.% 214-6-16 11,828-49.7% -4.7% 214-6-23 11,768-5.% -.5% 214-6-3 13,654-42.% 16.% 214-7-7 13,19-44.3% -4.% 214-7-14 13,8-44.7% -.8% 214-7-21 12,495-46.9% -3.9% 214-7-28 13,599-42.2% 8.8% 214-8-4 13,935-4.8% 2.5% 214-8-11 13,53-44.5% -6.3% 214-8-18 12,632-46.3% -3.2% 214-8-25 11,845-49.7% -6.2% 214-9-1 14,573-38.1% 23.% 214-9-8 14,764-37.2% 1.3% 214-9-15 12,914-45.1% -12.5% 214-9-22 12,397-47.3% -4.% 214-9-29 13,8-44.4% 5.5% 214-1-6 12,595-46.5% -3.7% 자료: 게임트릭스 이 자료에 게재된 내용들은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타인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함. (작성자 : 이창영) 당사는 자료공표일 현재 동 종목 발행주식을 1%이상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당사는 동 자료를 전문투자자 및 제 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동 자료의 금융투자분석사와 배우자는 자료공표일 현재 대상법인의 주식관련 금융투자상품 및 권리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종목 투자등급 (Guide Line) : 투자기간 6~12개월, 절대수익률 기준 투자등급 4단계(Strong Buy, Buy, Hold, Sell)로 구분한다 Storong Buy : 3%이상 Buy : 1%이상, Hold: -1~1%, Sell: -1%이하로 구분 업종 투자등급 Guide Line: 투자기간 6~12개월, 시가총액 대비 업종 비중 기준의 투자등급 3단계(Overweight, Neutral, Underweight)로 구분 214년 2월21일부터 당사 투자등급이 기존 3단계 + 2단계에서 4단계로 변경 본 자료는 투자자의 투자를 권유할 목적으로 작성된 것이 아니라, 투자자의 투자판단에 참고가 되는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는 금융투자분석사 가 신뢰할만 하다고 판단되는 자료와 정보에 의거하여 만들어진 것이지만, 당사와 금융투자분석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본 자료를 참고 한 투자자의 투자의사결정은 전적으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이루어져야 하며, 당사는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하여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 임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본 자료는 당사 투자자에게만 제공되는 자료로 당사의 동의 없이 본 자료를 무단으로 복제 전송 인용 배포하는 행위는 법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