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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편강설-경건회(2011년)-68편.hwp

정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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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내지

I 문학과 우리 사회 눈 은 다가오는 계절인 봄의 생명력과 연결되어 작품 전체의 분위 기를 주도하고 있다. 1. 문학과 인접 분야 바탕 학습 확인 문제 본문 009쪽 01 4 문학은 음악, 미술 등과 같이 예술의 한 갈래로, 다른 예술 갈래와 달리 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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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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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이사 K, L 4. 주식회사 동진여객 대표이사 M 피고보조참가인들 소송대리인 법무법인(유한) N 법무법인 O 제 1 심 판 결 부산지방법원 선고 2014구합20224 판결 변 론 종 결 판 결 선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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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국회 1 월 중 제 개정 법령 대통령령 7 건 ( 제정 -, 개정 7, 폐지 -) 1. 댐건설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 1 2. 지방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1 3.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시행령 일부개정 2 4.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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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대선브리핑_안철수경제민주화.hwp

산림병해충 방제규정 4. 신문 방송의 보도내용 등 제6 조( 조사지역) 제5 조에 따른 발생조사는 다음 각 호의 지역으로 구분하여 조사한다. 1. 특정지역 : 명승지 유적지 관광지 공원 유원지 및 고속국도 일반국도 철로변 등 경관보호구역 2. 주요지역 : 병해충별 선단

김기중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인터넷 내용심의의 위헌 여부.hwp


1998년~1999년의 일기


50 새국어생활 제8권 제 1호 ('98년 봄) 한다. a 풍샤의 판단 2.1. 자렵명샤가 의존척 기능을 하는 갱우 의존명사의 품사를 판단하는 문제의 어려움은 한글 과 금성 에 각각 등재된 의존명사의 수를 비교해 보아도 엿볼 수 있다". <한글 에는 740여 개, 금성

공공도서관도큐06

래를 북한에서 영화의 주제곡으로 사용했다든지, 남한의 반체제세력이 애창한다 든지 등등 여타의 이유를 들어 그 가요의 기념곡 지정을 반대한다는 것은 더 이상 용인될 수 없는 반민주적인 행동이 될 것이다. 동시에 그 노래가 두 가지 필요조 건을 충족시키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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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에 매이지 않고 벗어날 수만 었다면 대개 인간은 일을 하지 않으려 한다. 사람들이 하려고만 든다면, 할 일은 많다. 1931년 3월, 헨리 포드24

성희롱(성폭력)예방_뉴스레터2013-3호_ (최종).hwp

270 國 樂 l핸 詞 文 集 第 loi rt융 연구를 再 開 하였다. 팽과리는 현재 제작되고 있는 악기 가운데 가장 성능편차가 심한 악기로 알 려져 있다. 팽과리 공장에서는 포대 단위로 포장을 하고 한 포대에 약 507H 의 팽과리를 담는데, 그 가운데 연주자가 원하

호랑이 턱걸이 바위

제4회독서능력검정_8절

는지, 사법시험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지, 교육에 의한 양성이라는 구호에 맞게 교 육이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점검하거나 평가가 이루어진 바 없다. 대개 사법시험 존치를 주장하는 쪽에서 로스쿨 제도의 폐해에 대해 지적을 하면 로 스쿨 협의회 등 로스쿨과 직접적인

이거l 폭발하면 엄청난 방사능 낙선이 떤어져 혈단도안지나서 지구표면은달표연차펌 황폐해져버렐 겁니다! (-- ) 제정선 박힌 사랍이라면 반사시젠 리가 없지요. 그래서 이 둠스데이 마신은 자동 발사되도록 션겨l 뇌어 있습니다.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러브. 또는 나는 어휠게

아침독서(초등)10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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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의 영화 첼르부르외 우산 은 빗소리 같이 7r슴을 적시는 첫사량의 진한 of픔을 람람하게 담고있다. -본문중에서 - 명화와 고활흘 찾아서 크라운판.252먼 / 값 10, 000원 이 동 걸 지음 11 신지서원 이 책의 특정은 관념적이고 추상적인 점보다 는 가능하면

4) 이 이 6) 위 (가) 나는 소백산맥을 바라보다 문득 신라의 삼국 통 일을 못마땅해하던 당신의 말이 생각났습니다. 하나가 되는 것은 더 커지는 것이라는 당신의 말을 생각하면, 대동강 이북의 땅을 당나라에 내주기로 하고 이룩한 통 일은 더 작아진 것이라는 점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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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b 2) 짜내어 목민관을 살찌운다. 그러니 백성이 과연 목민관을 위해 있는 것일까? 아니다. 그건 아니다. 목민관이 백성 을 위해 있는 것이다. 이정 - ( ᄀ ) - ( ᄂ ) - 국군 - 방백 - 황왕 (나) 옛날에야 백성이 있었을 뿐이지, 무슨 목민관이 있 었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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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되지만, 논란은 더욱 증폭될 것으로 전망된다. 일단 광주지역 민주화 운동 세력 은 5.18기념식을 국가기념일로 지정 받은 데 이어 이 노래까지 공식기념곡으로 만 들어 5.18을 장식하는 마지막 아우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걱정스러운 건 이런 움직임이 이른바 호남정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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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2월 12일 사랑의 동삭교육 제 호 (2월) 년 2월 12일 사랑의 동삭교육 제 호 (2월) 6 겨울이 되면 1-4 박지예 겨울이 되면 난 참 좋아. 겨울이 되면 귀여운 눈사람도 만들고 겨울이 되면 신나는 눈싸움도 하고 겨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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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공수훈신문(35호)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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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2 國 樂 院 論 文 集 第 11 輯 적인 요소를 무시할 수 없다. 이 는 비단 한국의 문화에서만 나타나는 현상이 아닌, 문화 유기체의 일반적 속성이기도 하다. 문화는 흐르는 것이다 고인 물은 썩는다 라는 문화의 속성을 잘 드러 내 는 명제에 서처럼, 하나의 문화란

아래 임시관리자님은 각 후보별로 응답을 정리해 주셨는데

지 생각하고, 재료를 준비하고, 요리를 하고, 설거지를 하고. 이 작업을 3번 반복 하는 것만으로 하루가 다 간다. 그들이 제작진에게 투쟁하는 이유는 그들이 원하는 재료를 얻기 위해서다. 그 이상의 생각은 하고 싶어도 할 겨를이 없다. 이 땅은 헬조선이 아니다. 일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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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본현황 연 혁 m 본면은 신라시대 ~고려시대 상주목에 속한 장천부곡 지역 m 한말에 이르러 장천면(76개 리동),외동면(18개 리동)으로 관할 m 행정구역 개편으로 상주군 장천면과 외동면이 병합하여 상주군 낙동면 (17개 리,25개

6 새국어생활 제 9권 제 1 호( 99년 봄) 十 三 經 : ( 詩 經 ) 書 經 周 易 爾 雅 春 秋 혔 梁 傳 春 秋 公 후 傳 左 傳 禮 記 構 i훌 周 *훌 孝 經 ( 論 語 굶 子 ) 諸 子 集 成 : 훌 子 春 秋 法 言 管 子 韓 非 子 堆 南 子 莊 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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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외구사( 三 畏 九 思 ) 1981년 12월 28일 마산 상덕법단 마산백양진도학생회 회장 김무성 외 29명이 서울 중앙총본부를 방문하였을 때 내려주신 곤수곡인 스승님의 법어 내용입니다. 과거 성인께서 말씀하시길 道 를 가지고 있는 사람과 어울려야만 道 를 배울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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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라 진 것 같았다. 시계를 바라보니 어느덧 10시였다. 이때쯤 이면 자신의 강민이 유화를 깨우러올 시간이었다. 강민은 유화 가 일자리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매일아침 10시만 되면 유화를 깨우러 집으로 찾아 왔다. 10시가 조금 넘어 서 강민이 문을 열고 들어왔다. 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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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1_최01-수정 :27 AM 페이지1



2005년 6월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

참여연대 이슈리포트 제 호

3) 지은이가 4) ᄀ에 5) 위 어져야 하는 것이야. 5 동원 : 항상 성실한 삶의 자세를 지녀야 해. 에는 민중의 소망과 언어가 담겨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 입니다. 인간의 가장 위대한 가능성은 이처럼 과거를 뛰어넘고, 사회의 벽을 뛰어넘고, 드디어 자기를 뛰어넘 는

사상체질의학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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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버유캔파잇 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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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ION2009사업계획(v5.0)-3월5일 토론용 초안.hwp

가입 감사의 글 삼성화재 보험상품에 가입해 주신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삼성화재는 국내 최고를 넘어 글로벌 초일류 보험회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그에 앞서 가장 먼저 갖춰야 할 덕목은 고객만족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저희 삼성화재는 고객님이 보

루앙 의 공포 *주민들은 어두운 방 안에서 온갖 지혜와 힘이 도움이 되지 않는 천재지변이나 살인적인 대혼란이 가져다주는 엄청난 공포에 사로잡혀 있었다. 이와 같은 느낌은 기존의 질서가 뒤집 히거나, 더 이상 안전이 보장되지 않거나, 인간의 법이나 자연의 법칙이 보호해

Ⅰ. 머리말 각종 기록에 따르면 백제의 초기 도읍은 위례성( 慰 禮 城 )이다. 위례성에 관한 기록은 삼국사기, 삼국유사, 고려사, 세종실록, 동국여지승람 등 많은 책에 실려 있는데, 대부분 조선시대에 편 찬된 것이다. 가장 오래된 사서인 삼국사기 도 백제가 멸망한지

밝은세상 10호 내지 0625


2011

기타사례 대통령 선거에 입후보하려는 박 의 공직후보자로서의 자질과 적격성에 대한 판단을 위한 공익적 동기로서 위 각 게시글 등을 작성하였다고 하더라도, 위법성이 조각된다고 할 수 없 다 고 판시했다. 이 판결에 대해 피고인이 항소하였으나 항소기각되엇고, 다시 상고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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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cription:

쩔. : 세천사의 기별 : i (Three Angel's Message ) 우 리 가 오능 이 시 간에 처음으로 읽 어보고자 하는 말씀은 초기문집 264 페이지에 있 는 말씀 입 니 마. 나는 세 단계로 되어 있는 첫째, 둘째, 세째천사의 기멸을 보았다. 나와 할께한 천사가 말하였다. 이 기별들의 일점 일획이라도 더하거나 빼는 자에계 는 화가 있을 것이다. 이 기별들을 바르게 이해하는 것은 매우 풍요하다. 모든 영혼 들의 운명은 이 기멸을 받아 들이는 태도에 달려 있다 영어 원문에는 바이탈 (VITAL ) 이라는 말이 쓰여 있는데 그 의미는 무엇얼까 요? 어떤 것인가 기- 장 중요한 것 이런 것이 없이는 살아칼 수 없 는 것 을 의미 하는 데 그런 것 이 없이 살아갈 수 있을까요? 바이타인 ( 비타만) 이라고 이릎지어 진 것 은 그러 한 요소들 이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으로 필요하기 혜운에 그 렇 게 이 름지은 것 입니 다. 이 와 마찬가지로 이 마지막 시대를 위해 꼭 필요하고 필수적인 기 별 이 있 읍니마. 이 기멸을 바르게 이해하는 것은 매 우 중요하다 는 것업니마. 이 중 요한 기멸에 세 단계가 있 는데 첫 째, 둘째, 세째 단계로 되어 있 융나마. 초기문집 262 페이지에 셋째 전사의 기멸을 받아 들인 자들 줄 많은 사람들이 그 전에 전했던 두 천사의 기멸을 체험하지 못했다.. 제가 다시 한벤 읽어 보 겠 읍니다. 셋째 천사의 기멸을 받아 들인 자들 중 많은 사랑들 이 그 전에 전했던 두 천사의 기 멸을 체 험하지 뭇하였 다"그렇습 니 마. 우리 들 중 많은 사람들 이 처음 두 천 사의 기 벨을 체 험하지 뭇했읍니 다. 사단은 0 1 것을 알고 그의 악한 눈을 그들에게 돌려 저들 을 넘어뜨리려고 하였다" 이 말 가운데 처음 두 천 사 의 기멸을 받아 들이지 않은 자들이 셋째 천사의 기열을 받아 들일 혜 에 어떤 위험이 있 을 것이라는 것을 암시하 고 있 읍 니 까? 자 - 하나닝께서 어 떻 게 말씀하셨 는지 보 십시 다 그러나 셋째 천사는 저들을 지성소로 향하게 하였으며 과거의 경험을 가진 자들은 그들에게 하늘 성소의 길을 가러켜 주었다. 많은 사람들이 세 천사의 기멸 가운데 있 는 완전한 진리의 연결 을 보고 순서대로 줄거이 받아 들여 믿음으로 예수님을 따라 하늘 성소로 들어갔다 우리 가 처 음 두 천 사의 기 벨을 경 험 하지 아니하였다연 셋째 천사의 기멸을 온천히 一 32 -

마가오는 사건관 이해하기 위해서 다시 옛날로 돌아가 첫째 둘째 천사의 기벌을 받는 것이 중요한 일 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위에 말한 문장이 그런 내용이 아니기 혜운에 내가 알지 뭇합 니마. 그러냐 위의 문장이 돗하는 것은 역사적으로, 연대적으로 또는 다른 방법으로 알아야 된다고 하는 것업니다. 우리가 셋째 천사의 기벨파 함께 처음 두 천사의 기벨 을 충분히 이해하고 특별히 체험적으로 아는 것은 매우 필요한 일입니다. 좀더 읽어 보겠읍니다. 이 기별들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닿이 된다고 하였다.이 기멸들을 받아 들인 자들은 사단의 미혹에 빠지는 일이 없을 것이다.,하였으나 우리 가 첫째, 둘째, 셋째 천사의 기벨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일이 되겠융니까? 아-그 렇습니다. 지난 시간에 이 세기벨을 소개하였는데 이 지구의 어느 시대에 관련이 갚은 기멸이 라고 하였읍니까? 마지막 시대라고 하였융니마. 자-그러연 여러분, 어떻게 셋째 천사 의 기옐이 이 마지막 시대에 적응되는 기벨이라고 성경을 통해서 증명하시겠융니까? 계시록 14 장 14 절에 보면 이 기벨이 증거되자 하냐님의 아들이 구름을 타고 이 땅에 추수하러 오는 것으로 묘사했고 7 절에 보면 섬판의 혜가 이르렀다고 하였융니마 이 기벨은 마지막에 해당되는 기별인데 그것은 사랑이 그 생애를 마 살기천에 심판 받 을 수 없고, 계시록 20 장에 의하면 저들의 행한 행동의 기록에 따라 심판을 땀을 것이라고 하였기 때문에 마지막이 되어야만 심판을 할 수 있겠읍나마 그렇게 볼때에 이 땅에 사랑이 살고 있는 동얀 심판이 진행될 수는 있으되, 그 심판의 끝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시기 직전까지 끝냐지 않고 계속될 것입니다. 자-그러연 앨마냐 많은 기벨이 있다고 하였읍니까? 세개의 기벨을 내가 각각 마 른 판점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읍니마. 첫째로 1844 년을 중심으로 해서 역사적으로 연 대적으로 간략하게 살펴 보려고 합니다. 그 다음에 그 기별의 특 별한 의미와 그 기벨 이 얼어난 위치와 기간과 또한 그 기옐 중-의 어떤 것은 아직도 미래에 이루어질 사건으로 남아 있는데 이런 것들을 연구하도록 하겠읍니마. 냐는 하냐넙께서 한 구철의 성경철 가운데 아니연 단 몇 단어속에 아주 중요한 의미플을 함축시켜 표현하신 것을 볼 때 마다 커다란 홍미를 가지곤 합니다.여기 계시록 14 장, 단지 몇 쿠절 얀되는 말씀가 운데 하나닝께서 놀라운 진리를 후L축해 놓으셨마는 것업니다. 이 몇 구절속에 커다란 그리고 중요한 진리들을 싸 두셨읍니다. 간단하게 복습을 하겠읍나마. 첫째 천사의 기벨은 심판의 때를 지적하고 있는데 그 혜가 언제였읍니까? 1844 년이 었읍니다 1844 년중에 특벨히 언제라고 하였융니까? 1844 년 10 월 z 일이라고 하였지요. 저들은 그 날에 예수께서 재럼하실 것이라고 생 각하였읍니마 1844 년 10 월 22 일에 다니옐 8 장 14 절의 예엔인 2300 주야 예언의 -33-

Z 서 l 첸사의 기 렌 끝이 이르므로 예수께서 성소 정결과 연결된 조사심판을 시작하셨읍-니다. 그 당시 이 기 옐을 전하던 사랑들이 1844 년 10 월 22 일이 심판의 혜라고 전하연 서 그 날에 예수께서 오실 것이라고 생각하고 믿었던 것입니마. 저들이 생각하기를 모 든 민족들이 함 께 모였을 때에 단번에 심판이 열 리고, 양과 염소를 골라내고, 영원한 형벨과 연원한 상급을 주는 일로 생각하였읍니마. 그러나 그렇지 않았읍니마.예비적인 일들이 그 째에 일어났었던 것은 사실입니마. 바로 그 일이 영원한 상벨을 결정하는 조사심판의 시작이었읍니마. 성경에 예수님이 오시기 전에 상을 암을 자와 벌을 받을 자가 결정되겠마고 하는 기록이 있읍 니까? 예-그렇습니마 요한계시록 22 장 11, 12 설에 물의들 행하는 자는 그대로 물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되게 하라 고 선언하신후 예수께서 가라사대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 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대로 갚아주리라 예수닝이 오살 r객에 상을 가지고 오시겠마고 하 였읍니까? 아-그렇습니마. 예수넙께서 나타나실 혜에 개개인의 조사심 판의 결과가 어떻게 되 든지 모든 것이 마쳐지겠마고 하였읍니마. 그렇게 볼 때에 예 수넘이 오시기 바로 직전에 조사심판이 마쳐진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겠읍니다. 물론 1 844 년 그 당시에 이 기벨을 이런 의미로 이해하지는 못했읍니다. 이 세상의 같지 않은 여러 곳에서 수 많은 사랑들이 마니옐서와 요한 계시록을 연구한 결과 저 들의 종결은 1 844 년 그혜 쯤 에 예수께서 오실 것이라고들 생각하였읍 니 다. 사랑들에 따라서 시 간의 차이 는 약간 있 었읍니 다. 그러 냐 1843 년 1844 년이 될것 이 라고 주장하 여 그플의 주장이 거의 바슷하게 맞았읍니다. 내가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하나님께서 갇지 않은 여러 장소에 있는 많은 사랑들의 마음을 움직여 이 예연플을 연구하도록 하셨다고 하는 것입니마 자-그러연 미국에서 이 기벨 전파를 이끌었던 사랑은 누쿠였읍니까? 그 사랑의 이릎은 윌리암 밀러 ( W ill i am M ill er ) 였읍니마. 물론 수 많은 옥사들이 같지 않은 종파에서 이 기벨을 전하기까지 몇 사람의 마른 인물들이 밀러와 같이 이 기벨을 전 하였읍니다 자-기억해야 할 것은 파연 저들이 무엇을 전했느냐 하는 것입니다. 저들 은 예수닝이 곧 오신다는 기벨을 전댔읍 니마 저들은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성소 운제나 조사심판에 판한 것을 아무것도 몰랐었융니다 저 들은 안식일도 지키지 않았고 전하지도 않았융니다. 죽은 자의 상태 에 대해서도 전하지 않았읍니마. 물론 저 들에게는 예연의 신도 없었읍니다. 저들이 전한 가장 핵심적인 기뻗은 그리스도의 재림이었융니 다. 그러스도의 재럼, 또한 이 기벨이 하냐님께서 이 세상에 있는 모든 민족의 마음 을 동요케 하고자 했던 기 벌이었읍나마 저 들 이 이 기벨에 대해 이해했던 것은 하냐 닝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심판 의 해가 이르렀음이니라 이었던 것 A % q 니

다가오는 사건들 업니마. 성판의 해가 이르렸다고 하는 그 말 가운데는 지구에 임할 심판의 혜가 이르렀다 고 하는 의미로 포함되어 있읍니까? 아-그렇습니다. 마치 예수넙의 제자들이 천국 이 가까왔마 고 전한 것과 똑 같습니마 어떤 의미로 생각해 보연, 완천한 하늘왕국 이 세워지겠마고 하는 것은 이 지구가 새롭게 된 후에 마치 엄죄이전 에덴의 형펀으 로 돌아가 그의 왕국이 세워진 후에야 이 예언의 완전한 성취가 이루어질 것을 뭇하 기도 합니다. 그러나 여기에 어떤 것인가 꼭 이루어져야할 것이 있읍니다. 영광의 왕 국이 설립되기 이천에 예수께서 십자가 위에서 죽으셔야 하셨읍니마. 아 - 그렇슬니마 그러나 저들이 처음에는 이 사실을 알지 못하였읍니다. 저들이 후에야 그런 사실들에 대해 알게 되었읍나마. 그리하여 1844 년에 저들이 천하던 기벨을 수정하여 예수의 재 림이 문앞에 이르렀다고 전하기 시작했융니다. 예수께서 저들의 마음을 동요시키기 위하여 주셨던 정조들을 아는 것은 재미있는 일입니다. 다니엘과 요한계시륙에 있는 예언들과 함께 하늘에 있는 것들을 통한 정조 들을 주셨읍니다. 1780 년 5 월 19 일에 있었던 암흑일, 그 날 밤에 달이 빛을 내지 않았던 일, 1833 년 11 월 13 일에 벨이 소냐기처럼 떨어진 일둥입니마 이 사건들이 1780 년에서 1833 년 사이에 일어난 사건들업니다. 수 천명의 사람들이 이 징조들을 목격하였융니마. 밀러와 당시 재럼기멸을 전하띤 천도자들은 저들이 만든 도표와 천 도지들을 전하연서 다니엘의 여1 언이 성취된 것이라고 말하연서 저들의 판심을끌도록 하였읍니다. 우리는 지금 신상의 발가락시대 에 살고 있는 것 업니다. 예언적 짐승의 혜 는 왔다가 마 지 냐갔읍니마. 뱀왕의 세 력은 1798 년으로 그의 권한이 끝이 났읍니 다. 해가 어두워지고 벨이 옐어지는 정조들이 이미 이루어졌읍니다. 왜 당시 사람들의 마 음에 커다란동요를일으컸었으며 예수께서 너회가이 모든일을보거둔인자가인 자가 문앞에 가까이 이른 줄을 알라 고 하신 말씀의 의미를 그렇게 굳게 믿었을까 하는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미국파 유럽대륙과 영국에 있는 수 천명의 사랑들이 재림 기옐을 받고 속한 시일내에 오실 그리스도의 재립을 기다렸던 것입니 마. 제가 혹시 하냐의 인용문처럼 제시하였을지 모르지만 이 모든 것들올 우리 마음에 잘 기억하고 간직하는 일은 펙 좋은 일일 것입니다. 하나넘께서는 1844 년 이후로 100 여년이 지나도록 지체하시려고는 결코 의도하시지 않았읍니다. 결코 하나닙께서 이렇 게 오래 지 체 하시 려 고 계 획 하시 지 않으셨 다는 말씀입 니 다 1844 년 10 월 22 알에 시 작한 조사심판이 빨리 끝나게 되고 마지막 영광스러운 장연을 속히 보시기를 원하졌 융니다. 그렇게 될 수도 있었읍니다. 만약 첫째, 둘째 천사의 기멸을 받고 셋째 천사의 -35-

2. 세 천사의 기옐 기벨을 받아 들이는 일에 힘을 모았었마고 하연 이 지구가 빠른 시일 내에 경고함을 받았을 것이고, 벌써 오래 전에 예수께서 오셨을 것이라고 하는 말을 여러벤들어 왔 읍니마. 이 말은 오늘날 우리에게 주는 커다란 도전이기도 합니다. 이 말씀의 의미가 우리가 해혜로 읽는 인용구절의 말씀을 이해하는데 그 의미를 새롭게 해주곤 합니마. 하냐넘께서 기벨을 주신 것처럼 그 기벌이 전파되기를 원하섭니다. 하나넙께서 마지막 사건들을 위해서 준비를 다 마치셨는데 문제는 그의 백성들이 깨어서 준비를 완수하 는 마지막 사건을 위해 필수적인 것입니마. 저들의 계산상 착오로 예수께서 1844 년 봄에 오시지 아니하자 저들이 상당히 실망 올 하였읍니마. 1844 년 여릎 수 주일동안 실망에 싸였던 우리도 있었고, 또는 혼수 상태에서 기마리고 있었던 무리들도 있었읍니다. 저들이 지금 어느 형펀에 와 있는지 알 수도 없고, 단지 일들이 잘 되어 가고 있지 않고 있구냐 하는 것만 알았읍니 다. 그러던 중 재림을 기다리던 우리들에게 새로운 한 줄기의 빛이 바쳐졌는데 230.0 주 야 예언은 1844 년 가을에야 그 끝이 이른다눈 사실을 알아내었읍니다. 그래서 이 사 실은 1844 년 10 월 22 일에 그 끝이 냐는 날이라고 하는데 의견을 모았던 것입니다. ( 만약 이러한 역사척 사건에 대해 분명히 알지 뭇한다고 하면 대쟁투에 냐오는 예 언의 성취 i 라는 장(한글판은 대쟁투 하권 5 장 재럼 신도의 시련기 )을 읽어 보면 이해를 하게 될것임 ) 그러나 저들이 1844 년 여름에 실망 가운데 있을 때에 저들의 형펀이 예수닙께서 배유 가운데 말씀하신 열처녀의 상태와 같마는 사실을 깨닫기 시작하였읍니닥 신랑 이 더디 오므로 모든 사랑들이 졸며 갔다고 생각하고 저들의 입장에 적응시컸읍니다. 저들이 예언적인 날짜가 실제적인 한해 (일년)와 같마는 것을 알게 되었읍니마. 마시 말해서 24 시간의 절반 즉 하루 저녁은 6 개월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1844 년 봄 부터 1844 년 가을까지 생각하였읍니다. 바유 가운데 밤중에 소리가 있어 보라 신 랑이 로다 와서 맞으라 1" 는 것 이 1844 년 10 월 22 일과 일치 한다고 생 각하였융니 다. 그래서 그 해 여름부터 그 기멸이 하나의 큰 외칭으로 뻔하여 전해졌는데 어떤 사랍 은 이 71 멸의 전파에 대해 마치 폭풍처럼 크게 천해졌마고 묘사를 하였읍니다. 촌락 으로 도시로 주 전체로 이 기별이 삽시간에 전해졌읍니다. 아주 흥미진진한 시간이었 융니다. ( 이 사실에 대해 각 시대의 대쟁투와 초기문집에 있는 기사를 읽어 보시기 바 랍니다. )저들이 불과 몇 주일 동얀에 이룬 일은 놀라울 정도였읍니다. 어느 곳에서는 50 명내가 수 천영이 개종을 하였고 1844 년에 오실 예수닙을 기 마리고 있 었읍니 다. (여러분이 시간이 있으시마고 하연 니콜 (Nichol )목사님이 쓰신 밥중 소리 라는 책을 읽으므로 더 놀라운 것들을 연구하시게 되기를 바랑나마 그 책은 당시에 있었 -36-

다가오는 사건들 던 신문 잡지로부터 원고들을 모아 수록한 것 로 그 당시의 형펀을 잘 묘사한 책입 니다J 첫째 천사의 뒤를 따라 둘째 천사가 무엇이라고 말하였읍니까? 8 절에 무너졌도 마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하였읍니마. 특별히 이 기벨은 1844 년 여릎부터 가 을까지 전파되 었 읍니 다. 1830 년부터 1840 년 당시 에 신교도들의 교회 들이 저 들의 문 을 활확 열고 이 기멸을 전하도록 하였던 것입니마. 윌리암 밀러가 마른 교회에서 기 멸 을 전할 것이라는 것은 결코 상상조차도 옷했었읍니다. 그 당시 밀러와 같이 있 었 던 사 랑들은 하안즈 (Hin e s ), 릿치, ( Li tch),핏 치 (Fi tch), 스토어 스 (Storrs), 화잇 (Wbite ), 베이스 ( Ba tes ) 씨 둥이 었 읍니다. 저들은 예수께 서 당장에 오실 것으로 생각하였으며, 그 일을 위해 준비할 것이라고 생각하있 읍 니다. 그러냐 그 기멸이 힘이 있 게 전파되자 그 기멸을 받아 들이는 사랑들과 거절하는 사랑들 사이에 영적인 분열이 생기었읍니 다. 빛과 어두웅이 함께 한마는 것은 어 려 운 일이었읍니다. 바울이 고런도후서 6장 14 절에 기록한 것처럼 그리스도와 벨리알이 함께 할 수가 없었읍니다. 거기에다 엎친데 덮치는 식으로 1844 년 봄에 커다란 실망을 겪었었읍니다. 저들은 예수님이 오실 것이라고 기대하였는데 예수넙이 그 혜에 오시 지 않았읍니다. 기멸들은 그러 탐탁치 않게 여기고 받아 들이지 아니한 무리들에게 이 기옐을 마시 받아 들 이지 않고 배척할 좋은 이유와 핑계가 되었읍니다. 내가 생각하기는 저들이 은근히 바 라기는 그 기멸을전하는 자들이 곧 포기하기를 바랬고 그렇게 될 줄을 알았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저들이 말하기를 너희들이 실수를 했지. 자-이제 다 잊어배리고 정 상으로 돌아오라.. 고 하였으냐 저들은 계속해서 성정의 예언올 연구하여 또 다른 날 짜를 정하였읍니마.그러하여 서 많은 유명한 교회의 지도자들이 재립을 천하는 무리에게 둥을 돌리었던 것입니다 1844 년 여름에 재립 신도들을 반대하는 무리들이 얼어났 고, 반켠에 계속해서 재링을 천하던 사람들은 둘째 천사의 기옐을 천하기 시작했읍니 다. 둘째 천사의 기멸의 요지는 무엇이었읍니까?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 벨론이여,.. 이지요. 그리고 저들은 이 바벨론이라는 말을 혼수상태에 있는 조직된 기 성 교회라고 적용하고 그 속에서 냐오라고 강권하였읍니마 그 중에 어떤 우리들은 빠져 냐와야만 되었읍니닥 저들 중에 수 백명의 신도들이 유명하고 인기가 있던 교회와 친목 ( 사컵 )올 냐눌 수가 없었읍니다. 그 이유는 저들 이 재립 기멸을 고집하였기 혜문이었읍니다. 1844 년 여릅파 가을에 또 마른 세 가지의 기멸이 있었는데 냐는 여러분들이 이 기 멸들파 첫째, 둘째, 셋째 천샤의 기벨파 혼동하시지 않게 되기를 바랍니다. 제가좀 설명올 드리겠융니마. 첫째 천사의 기벨은 심판의 시기가 이르렀다.. 고 하였고, 저 -37-

2. 세 천사의 기옐 들은 1844 년 10 월 22 일을 그 심판의 날로 천하였읍니다. 이것 외에 저들은 또한 밤중 소리 의 기벌을 전하였는데 보라 신랑이로다 가서 맞으라! 하였으며 둘째 천사의 기 벨은 내 백 성 아 거 기 서 나오라 는 것 이 었융니 다.. ( 계 14 : 8. 18: 4 ) 이와 같은 기벨이 1844 년 여름과 가을에 모든 천역 (미국)을 휩쓸며 천파되었읍니다. 않은 무리가 함께 가담하였고, 큰 우리가 함께 기멸을 천하였읍니다. 이 을 위해 준매하는 우리들과 인기 기멸은 하늘 있는 교회에 속해 있는 우리들이 분리되도록 하였 읍니마. 성도들은 저들의 죄악을 고하고 그릇된 것들을 바로 잡았읍니다. 저들은 언뻔 과 싸움을 그치었읍니다. 하나님과 저희들 사이에 있어서 방해하는 모든 것들을 제거 하였읍니다.그러하여 1844 년 10 월 22 일에 저들의 마음을 살피며 회개하고 겸손한 마음A로 예수 그러스도의 의를 믿으연서 그리스도의 냐타나싱만을 하루 종일 렸읍니다. 물론 예수닙께서 그 날 오시지 않았지요. 이 말씀입니다. 그가 이 기 다 땅에는 오시지 않았다고 하는 땅에 오시는 대신에 어마로 가셨읍니까? 예수께서 하늘 성소에 있는 지성소로 가셨읍니마. 그의 약속을 이루셨읍니마 이 땅에 있 는 사람들 중에 아 무도 예수님이 어다 계신지를 아는 사람이 없었으니 참 담답하고 얀타까운 일이 아 니었읍니까? 그러냐 제자들이 예수님을 유월절에서 보기를 바랐 냐, 골고마를 향해 섭자가를 지 고 가는 것을 본것이 마지막 장연이 아니었응니까? 제자들은 예수닝을 어디서 보기를 원하였읍니까? 보좌위에 좌정하시는 예수닝을 보기를 원하였융니다. 그 전 예수께서 냐귀 새끼를 타시고 예루살렘 성으로 들어 가셨읍니마 종려가지들을 일요일에 흔들 며 이스라엘의 왕으로 오셨다고 외치지 않았읍니까? 그러나 바로 몇 일 뒤에 성자 가에 달러지 않았읍니까? 어떤 의미로 그것이 왕국을 세우신 일이 아니었던가요? 그렇습니다. 섭자가가 없었드라연 여러분파 제가 가서 살 왕국이 있 을 수 없마는 말 입니다. 그래서 1844 년에 예수께서 지성소로 가신 것은 이 땅에 어떤 왕국을 세우기 천에 꼭 가셔야만 되는 것이었융니다.왜냐하연 예수께서 이 땅에 오셔서 그의 백성 이라고 주장하시기 이천에 저들의 죄에 대해 어떤 일을 하셔야만 하였읍니까? 죄를 속하는 일 이 있어야만 하였읍니마 그래서 조사심판이 먼저 진행되어야 되었융니다. 자-심판이 시작되는 날, 모든 사람들은 예수께서 오시기를 기대하고 기마렸던 그 날밤에 실 망하고잠자리에 들어갔융니마.그러냐그다음날아침에 하이랑 에드손 ( Hi r am Edson)에게 한 계시, 한 확신, 한 강한 인상(느낌 )을 주셨는데 하늘이 그 얀전에 열렸융니마. 그의 옥수수 밭에서 그가 우리의 대제사장께서 성소에서 지성소 즉 그의 백성들을 축복하시기 위해서 가장 최고의 일을 하셔야 할 곳인 지성소로 들 어 가시는 것을 분명히 보았읍니다. 그는 그가 받은 그 계시를 마른 사랑에게 이야기 -38-

다가오는 사건들 하였고, 사랍들은 그 기멸에 대해서 성서적 근거를 찾기 위해 성정을 연구하였읍니다. 한 빛이 하늘에서 내려 비쳤읍니다. 바로 몇 날 후에 하냐님의 성령이 메인 주 남포 틀랜드에 냐이 어린 옐렌 하온양에게 임하여 재립 신도들이 하늘 도성을 향하여 작 고 좁은 걸을 여행하는 것올 보여주셨읍니다. 그 일이 있은 후 얼마 오래지 않아 예 수께서 성소에서 지성소로 옮겨 가시는 장연을 보았읍니다. 이 계시는 1845 년 2월에 주어졌읍니다. 이 계시는 초기문집 54-55 페이지에 2300 주야 끝이라는 제목하에 기 록되어 있읍니다. 이 일이 있은 후 오래지 않아 죠셉 베이쓰( J oseph Bates)가 제철일 안식일의 중 요성에 대한 빛을 보게 되었읍니다 그러고 몇 해 얀에 메안주에서 예언의 영을 통한 빛올 보았고 뉴 햄프샤에서 얀식일을 지켰고, 뉴욕에서 성소에 판한 진리를 받게 되 었읍니다. 그래서 이 우리들이 함께 모여 이 운동의 기초돌을 놓았던 것입니다. 이와 같은 아름다운 이야기를 오직 이 장 얀에서만 언급하는 이야기업니다. 저들이 실망을 경험하고 요한 계시록 14 장을 연구한 후 무엇을 발견하였읍니까? 저들이 몇가지 사실을 발견하였읍니마. 무엇보다도 심판의 시기가 이르렀마 하는 것은 구름 속에서 예수닙께서 냐타나시는 것이 아니요. 조사심판의 시작이라는 사실 을 딸견하였읍니다. 어디에서요? 하늘에서 말입니다. 그래서 저들이 풀지 뭇했던 실 망의 문제를 푸는 열쇠를 가지게 되어 그 문제의 해결을 얻게 되었융니다.그리고 지 성소의 열렌 문을 통해서 법궤를 보았읍니다. 저들이 뱅궤안에서 무엇을 딸견하였읍니 까? 섭계영이었지요? 그러연 저들이 섭계명 가운레서 무엇을 발견하였읍니까? 넷째 계명 인 안식일을 발견하였읍니다. 저희들이 섭계명이 심판의 표준이요. 또한 이 땅에 있는 사랑 들의 마음에 섭계명이 쓰여질 수 있도록 그들의 마음이 변화되어야 하는 것도 알게 되었융니다. 그 마음에 셋째 천사의 기옐이 무리들에게 전파되는 것을 보았읍니마. 여 기 성도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곧 하나님의 계명파 예수의 믿음을 지키는 자 라는 것을 보았읍니다. 이제 왜 예수께서 1844 년 10 월 22 일에 오시지 아니 하였는지에 대한 이유를 알 수 있었융니다. 저들이 사랑들의 마음이 뻔화되어 하냐닙익 율엽이 저 들의 마음판에 기록 될 수 있으며 저들의 생애가 율법을 충분히 증거할 수 있어 야 되는 것을 알 수 있었융니까? 이런 사실은 지금도 진리업니까? 지금도 우리 백성 들의 마음이 변화되기를 기마려야 되겠읍니까? 그렇습니다. 그것이 내가 말씀드리고 자 하는 춧점입니마. 그것이 바로 이 기멸이 해야할 사명이었는데 하나님의 율뱀이 마 음 판에 기록될 수 있어야 하며, 우리의 생애를 통해서 하나님의 율법이 냐타냐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셋째 기벨이 저들의 실망을 풀어 주었읍니다. 그것은 예수께서 하시마고 하 -39-

2. 세 천사의 기옐 신 것을 행하신 것을 보여 주었읍니마 그가 고대에 그의 백성들의 죄악을 도말하λ171 위해서 지성소에 나타나져서 조λ냄판하는 일을 하셨었읍니다. 그가 조사섬판을 행하고 계시 는 동안 이 땅에 있는 그의 백성들이 해야만 할 일이 있는데, 저들이 그분이 계신 곳에 올라가 살기 위해서는 저들이 어떤 말올 들어야 합니까? 하나님의 계명 과 예수의 믿음을 가진 자라 는 말을 들을 수 있어야 하겠읍니다. 또한. 저들이 연구 한 것처럼 얀식일이 율맹의 인이라 하였고 또한 첫째 천사의 기옐 가운데 근본적으흐 얀식일이 명백하게 제시되었는데 그 이유는 하나님을 두려워하라 고만 하지 않고 누구를 정배하라고 하였융니까?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롤 즉 창조자를 경배하라고 하였읍니다. 섭계명 중에 몇째 계명이 하나님의 창조에 대한 능력에 대해 이야기 합니까? 넷 째 계영이지요?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만드신 -^r를 경배하는 싸인(표)이 무엇이라고 하였읍니까? 넷째 계명을 지키는 것을 의미하지요? 첫째 천사의 기멸의 근본적 취지는 얀식일입니다. 역사척으로 1844 년 당시 에 그 기 벨을 전하던 사랑들은 거 의가 다 얀식일에 대한 빛은 보지 뭇하였읍니다. 하지만 저들이 전하띤 기별로 인하 여 크게 실망올 당하고 난 후에 몇 사랑들이 얀식일 개혁이 필요한 것임올 보게 되 었읍니다. 첫째 천사의 기벨 가운데 모든 종류의 개혁의 필요성을 암시하고 있다는 것을 보 여 주고 있마고 하는 것은 흥미있는 일입니닥 바근한 예로 건강개혁의 예를들어 봅 시다. 하늘과 땅파 바다와 물들의 근원올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예수 그리스도께 서 이 세상에 있는 모든 것올 만드셨는데 어떤 것이 예수닙 자신에게 가장 가치있는 작품이었읍니까? 사랑 즉 인간들이었지요. 창조의 걸작품이었읍니마. 내가 하냐넙을 창조주로 성걸 째 내가 하냐님께서 새들과 꽃들파 냐무들파 바다들을 지으신 것을 생 각할 혜에 하냐닙께서 특별히 인간 즉 냐 자신을 만드신 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내가 하나닝을 창조주로 생각하면 냐는 하냐넙을 냐에게 생명을 주신 분으로 생각 하게 됩니다. 또한 하냐님이 역사적으로 (과거에)만 냐에게 생영을 주신 것만이 아니 라 지금 이 순간에도 그의 생명을 계속 주시고 계섭니다. 그렇습니까? 그분이 바로 생명을 주시는 자이시지요. 하냐넙께서는 내 옴을 짓고 계시는데 누가 내 몸을 상하 게 하려 합니까? 사단이지요. 자-그러연 내가 하나넙을 창조주로 섬걸첸대 내가 그분과 함께 내 몸을 철 개발 시키도록 하겠읍니까? 아니연 원수와 함께 내 몸올 해치는 일을 하겠읍니까? 내 몸의 생리가 어떻게 작용하는 것에 대해 공부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겠읍니까? 그렇 게 하는 것이 건강업칙을 이해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것 같이 생각이 됩니까? 내가 -40-

다가오는 사건을 참으로 하냐님을 성걸첸데 그러고 건강법칙을 이해한다연 내가 무엇올 해야 되겠읍 니까? 내가 그 법을 따라야 하겠지요. 하냐님이 지으신 내 폼을 망치변서 하나닙을 섬긴다고 말할 수 있 을까요? 왜 그렇게 말할 수 없을까요? 여러분은 계시록 14 장 에 나오는 첫 째 천사의 기별 가운데 건강개혁의 기옐시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 것을 이해하살 수 있 읍니까? 건강개혁에 대한 기옐은 셋째 천사의 기멸에도 또한 포함되어 있읍니다. 여기 하 나님의 계명과 예수의 믿음을 가진 자라 하였으나 하냐닝의 계명은 성정에 기록된 모든 말씀들을 포항합니까? 자연법칙이 하나넙의 엽의 일부분에 속합니까? 예-그 렇습니다. 여러분의 이 세 기멸 ( 세 천사의 기별 ) 속에 않은 기벨들이 한데 뭉쳐져 있다 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 올 것입니다. 자-지금까지 이 세 기 옐들을 역사적인 판점에서 간략하게 잠시 말씀올드렸읍니다. 첫째 천사의 기멸 은 1 8 31 년 윌리암 밀러에 의해서 전파되기 시작했읍나마그것의 최 고의 봉우리에 달한 것은 1844 년이었읍니다. 그 기벨이 지금도 천해지고 있읍니까? 심판의 혜가 가까이 이르고 있 으나 창조주를 정배하라는 사실은 지금도 진리업니까? 물론 그렇습니다. 과연 그 기멸의 전파가 언제 가서 끝이 나겠읍니까? 예수님이 오 실빼까지는 중단될 수가 없지요. 자-둘째 천사의 기멸은 1844 년 여릅에 특벨히 전해진 기별로써 바벨론이 우너 졌다 는 기멸이지요. 그러연 이 기렬도 역시 현대에도 진리입니까? 바벨론이 무너 졌다고 하는 것이 지금도 진리입니까? 바벨론이 지금도 무너지고 있읍니까? 그것은 두말할 냐위도 없는 진리요 사실입니마. 바벨론은 1844 년보마 더 많이 무너져왔읍니 마. 그러므로 이 기옐들이 현대 진리인데 예수닝의 재럽시까지 그렇게 될 것입니다. 셋째 천사의 기옐은 1 8 44 년 대실망이 있 은 후에 전파되었읍니다. 그렌데 이 기멸이 아직도 현대 진러입니까? 그렇구 말구요. 그렇습니다. 지금도 하냐닙께서 하냐넙의 계명과 예수의 믿음을 지키는 자들 을 부르고 계섭니까? 아-그렇숭니다. 예수 그 러스도께서 구름 속에서 냐타나시는 날까지 이 땅에 하나넙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믿음을 지키는 자들이 존재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마고 생각하섭니까? 왜 그렇습니 까? 지냐가는 매 순간이 이 진리를 더욱 진실되게 하며 더욱 적용할 수 있도록 하 고 있으니까요. 성도의 인내가 여기 있으니 하나닙의 계명과 예수의 믿음을 지키는 자 들이니라. 그래서 우리가 이 세 계단-첫째, 둘째, 셋째 기멸을 생각할 예 이 기 멸들이 바로 우리 교회를 이루고 있는 세개의 중요한 기초라고 하는 것을 기억하시게 되기를 바랍니다. 이 교회가 카로 예수닙 오살혜까지 질주하게 될 것입니다. 첫째 천사의 기벨은 1811 년 한 시골에 있는 윌리암 멜러라는 사랍에 의해서 전파 -41-

2. 세 천사의 기옐 되기 시작했는데 예수닝 오시는 날까지 그 기벨이 계속해서 천파될 것입니다. 둘째 천사의 기멸은 1844 년 여름에 전파된 기멸로서 결코 끊이지 아니 하겠고 바 벨론은 무너진 상태로 예수닙 오실 혜까지 잔존하게 될 것업니다. 셋째 천사의 기멸은 예수넙께서 하늘 지성소에서 그의 일을 시작하실혜,사랑들이 대실망을 경험한 후에 ;션파되기 시작하였는데 그 기 멸의 천파는 계속될 것입니다. 그 러하여 예언의 영이 지적한 대로 우리에게는 견고한 토대가 있는 것업니다. 첫째, 둘 째, 셋째 천사의 기밸늘이지요. 그러고 또한 우리가 이 기멸이 역사적인 판점에서 볼 혜에 옛날에 천해진 기벨이긴 하지만 그 당시에 전파되었고 그 당시에 그 전파가 마 쳐졌다고 하는 사상은 가지지 않게 되기를 바랍니다. 내가 뭇하는 바를 설영하기 위 해서 홍수 전에 이 세상에 전파되었던 기벨에 대해 잠시 말씀올 드리겠읍니다. 누가 그 기벨은 전했읍니까? 노아였융니다. 얼마나 긴 시간동얀 기멸을 전하였읍니까? 120 년이었읍니마.그기벨이 지금도전해지고있융니까? 아니지요.그기옐은노아가방 주에 들어가는 순간에 마쳐졌읍니다. 끝이 이루어졌읍니다. 그 기벨이 해야 할 사명을 마 이루었융니다. 끝이 난 것입니다. 우리는 하냐님께서 홍수로 이 땅을 멸망시키시겠 다고 하는 기벨을 천하고 있는 것이 아넙니다.우리가 만약에 그런 기벨을 전한다고 하연 우리는 거짓 선지자들입니다. 분영합니까? 그렇습니다. 또한 특정한 시간에 전해 졌던 다른 기옐들을 이야기하고 생각할 수가 있겠읍니다. 그러나 우리가 전하는 기멸 은 1831 년부터 시직하여 1844 년에 그 절정을 이루었마가 마시 우리 시대까지 전해 내려온 기벨이 있읍니다.우리가 이 기벨의 시작점을 생각할 혜에 연대적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우리가 이해해야 하는 것은 시대가 가연 갈수록 그 기벨의 험과 적합성 은 날로 증가한 마고 하는 것업니다. 여기에 이 시간에 연구해야 할 가장 중요한 부분이 있읍니마 냐는 우리가 특별히 혜와 그 기벨이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이해하 게 되기를 바랍니마. 특히 그 사건 들 가운데 어떤 것들은 아직도 미래에 이루어 질 사건으로 남아 있다고 하는 것을아 시게 되기를 바랑니마. 요한 계시록 14 장 7 절에 그가 큰 음성으로 가로되 하나님 을 두려원하고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하실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 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률 경배하라 하더라. 심판의 혜가 이르렀 마 하였는데 어떤 혜룹 가리켜 말한 것입니까? 1844 년 10 월 22 일, 그의 심판의 혜를 가리켜 말한 것업니다. 싱판의 혜가 일순간에 지냐갑니까? 예언의 시계가 1844 년 10 월 22 일에 그 종을 울렸읍니다. 열마냐 오래 걸릴까요? 우리는 달력에 의해 서 어느 날에 마쳐질지 알지 웃합니다. 마쳐지도록 지정된 일이 있지만 심판이 마쳐 지는 그 순간까지 하냐님의 심판은 마쳐지는 것이 아납나마 그렇습니까? 우리가 지 -42-

다가오는 사건을 금도 그 시 기 (심판의 혜 )에 살고 있읍니까? 예 -그렇읍니 다. 자-그러연 이 첫째 천 사의 기멸 가운데 있는 두 때에 대해서 생각해 보십시다. 우리가 특별한 혜,즉 1844 년 10 월 22 일을 생각하게 되지요? 특옐히 우리가 이것을 읽을 해 그 날에대해 생 각하게 됩니마. 그렇습니까? 또한 1844 년 10 월 22 일부터 그 해가 언제 일지는 모 르지만 심판의 끝까지의 기간을 생각하게 됩니다. 우리가 지금 어느 때에 와 있는지를 아는 것이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하섭니까? 그러한 시간에 우리가 해야할 특옐한 일 과 우리의 의무를 아는 것이 필요한 일입니까? 왜 그렇읍니까? 그것올 아는 것은 우리가 이 세상에 살때 우리가 좀 마르게 생각하게 해 줍니다 우리가 심판의 혜에 살 고 있다고 하는 것을 느끼게 해 줍니마. 이스라옐 역사를 살펴 볼 혜에 대제자2양 l 지 성소에 들어가 있올 동얀, 대속죄일에 백성들이 해야 할 일이 보통 날의 일과 좀 마 른 무엇이 있었읍니까? 예-그러했읍니마. 오늘날 심판의 시기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도 그것은 사실이요. 진리입니마 우리가 이 세상에 사는 가장 위대한 목적이 있마연 그것은 사랑들올 준비시켜 심판을 통과하게 하는 것입니마. 둘째 천사의 기별은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모든 나라를 그 음행으로 인하여 진노의 포도주로 먹이던 자로다 (계 14 : 8) 자-우리가 이 기옐이 역사적인 판점에서 볼 혜에 적당한 시기에 전파되었마고 하 는 것을 보았읍니다. 예건의 신에 있는 말씀을 보연 그저 단순하게 첫째, 둘째 천사 의 기멸도 정확한 시기에 전해졌다고 하였는데 냐는 다른 어떤 것에 대해 여러분에게 질운을 드리겠읍니마. 바벨흔이 완천히 무너졌는가? "하는 것입니막 아니지요. 왜 냐하연 어떤 것이 완전히 무너졌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은 그것이 더 이상무너질것이 없을 때에만 완전히 무너졌다고 말할 수 있 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생각하십니까? 자 -이 성경절에 있는 표현뱀을 살펴 보십시마. 무너졌도마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 론 이여 " (영어 성경에는 Babylon is fallen 으로 되어 있읍-역자) 요한 계시록 18 잠의 기별은 아직도 미래에 이루어질 사건으로 남아 있는 것인데 이 일후에 다른 천사가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을 보니 큰 권세를 가졌는데 그의 영 t l 애 써 * n,1 / 광으로 땅이 환하여 지더라. 힘센 음성으로 외쳐 가로되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 (계 18: 1. 2) 백여년전에 이 말씀이 전파되었는데 이 말씀이 지금도 진리입니다. 여기 예언의 신과 성경에 있는 작은 빛이 있읍니 마. 요한 계시록 14 장에서 천사가 말하기를 무너졌도마 무너졌도다 큰 성 바웰론이여 하였는데 계시록 14 장에서 그 의 무너짐이 완전히 끝나지 않았다는 사실을 볼 수 있읍니까? 그러연 천사가무엇이 라 말하였는지에 대해 각 시대의 대쟁투 하권 139 페이지에 있는 말씀을 보겠읍니다. -43-

2. 세 천사의 기옐 각 시대의 대쟁투 하권 139 페이지에 요한 계시록 14 장의 둘째 천사의 기별은 1844 년 여름에 처음으로 전파되었는데 그 심판의 경고가 제일 널리 전파되고 제일 보편적으로 거절되고 또한 교회가 가장 급속도로 타락한 북미 합중국의 모든 교회에 가장 잘 적용된다.,첫째 천사의 기벨을 거절하였기 혜운에 둘째 천사의 기옐인 무 너졌도마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라는 기옐올 천하게 하였던 것이다. 언제든지 개인이냐 교회, 민족 혹은 국가가 빛을 거절하게 되연 멸망하게 되는 것이다. 이 사 실에는 예외가 있을 수 없읍니다. 그러나 1844 년에 둘째 천사의 기벌이 완천히 이루 어지지는 않았읍니마. 계속해서 대쟁투에 있는 말씀을 보겠읍니마. 당시의 교회들은 재림 기별의 거절한 결과로 도덕적 타락을 경험하였으나 그 타락은 극도에 달하지는 아니 그들은 한때의 특수한 진리를 거부함으로 더욱 더욱 깊이 타락하게 되 었다 이 렌 빛을 하였다. 들이 사실업니까? 생각해 보섭시다. 진화론과 현대의 각종 주의들이 교회에 들어 왔 는지 생각해 보십시다 써속주의가 어떻게 교회에 들어 왔읍니까? 모든 종류와 형태 의 세속주의들 말업니마 계속해서 읽읍니다. 그러나 아직 무너졌도다... 하고 말 하게 되지 않았다. 그는 아직 모든 나라에게 이렇게 행하지는 않았다. 세상파 타협 하고 이 시대에 진리를 검토하는 일에 무관싱한 정신은 오늘날 온 톰하여 개신교의 모든 교회 일 그리스도교국을 안에 잠재하여 그 뿌리롤 밖고 있으니 이 교회들은 과연 둘째 천사의 엄숙하고 두려워할만한 선고를 받아야 할 교회들이다. 그러나그들의 배 교는 아직 그 절정에 달하여 있지는 않았다. 성경에는 그리스도의 재림 전에 사단이 모든 거짓 권능과 징조와 이적과 쿨의한 모든 속임으로 행할 터인데 진리를 사랑하 는 마음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합을 받지 못할 자들은 미혹하는 마음이 발동하 여 거짓것을 밀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 살후 2: 9-11 ) 자-살펴보섭시 다. 이러한 상태가 이루어지고 모든 그러스도교국의 각 교회 들이 세상으로 더불어 완전히 결합되는 그 혜에는 바벨론의 타락은 완성될 것이다. 변화는 현내 진행중에 있으나 요한 계시록 14 장 8 철의 완천한 성취는 아직 장래에 속해 있는 것이 마" ( 쟁하 140 ). 이와 같은 둘째 천사의 기 옐은 1844 년 여름에 시 작되었으냐 그의 성취는 그 당시 유영한 몇 교회의 배교에 지나지 아니했먼 것올 알 게 대해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과 저는 이제 짐승의 형상에 이르기까지 배교가 그 절정에 이르게 될 것에 알고 있읍나마 역사를 거슬러 사도시대에까지 올라가 보연 죄악의 신벼가 어떻 게 진전되었었마고 하였읍니까? 엽왕권 또는 척 그러스도로 발달하였융니다. 오늘날 에 이르러 그 배교의 정신은 어떻게까지 진천될 것이라고 하였읍니까? 짐승의 형상 -44 - 이런

다가오는 사건들 ( 우상)을 형성하겠다고 하였읍니다. 요한 계시록 몇장에서 이 일에 대해 경고하고 있읍니까? 요한 계시록 13 장과 14 장입니다. 어떤 천사, 몇째 천사가 또 우리에게 정고하고 있읍니까? 셋째 천사이지요. 이 두가지 즉 짐승의 형상과 바벨론의 멸망 ( 우너짐 )둘 다 같은 의미입니다. 우리가 이미 짐승의 형상올 가지고 있읍니까? 아 직은 우리가 가지고 있지 않읍니다. 그러연 짐승의 형상이 어디서 형성될 것입니까? 우리 냐라 미국에서 그 일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짐승의 형상으로 상정된 그 움직업 (운동)은 무엇에다 그 훗점을 맞추게 될 것입니까? 일요일에 판한 법률입니마.그 것은 예언의 입장에서 볼 혜에 표 라고 부르지요. 그러연 국가적인 일요일 휴업령에 대해 간단하게 생각해 보섭시다.일요일 휴업령 이 강요될 혜에 짐승의 우상(표)이 강요될 것업니마. 셋째 천사의 기멸 가운데 이 것에 대한 언급이 있읍니까? 물론 있지요. 계시록 14 장 9 절에 만일 누구든지 짐승파 그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그도 하나님의 진노의 도주를 마시리니 라고 하였읍니다. 우리가 지금 그런 형펀에 이르렀읍니까? 아직 그 지점에까지는 이르지 아니하였읍니다. 셋째 천사는 특별한 사건과 특멸한 시간에 대해 지적하고 있읍니다. 그 혜는 모든 사랑들에게 짐승의 표를 강압하는 혜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과 제가 요한 계시록 14 장 9 절 10 절을 읽을 혜 우리가 현명한 자들이라연 아직 미래에 있는 것들을 생각하게 되는데 바로 이 냐라 ( 미국 ) 에서 일요일 휴업령 올 내리게 될 것이라는 것올 알 수 있읍니다. 그렇다고 생각하십니까? 셋째 포 천사의 기멸에서 이지요. 무엇이 다가오는 시련과 투쟁과 시험을 정고하고 있 융니까? 셋째 천사업니다. 자-보섭시다. 바로 그것이 짐승의 표입니다. 우리 중에 예언적인 얀목으로 볼 혜에 이 일이 발생하기 천에 짐승의 표를 맏은 사랑이 있읍니까? 아직 짐승의 표를 받은 사랍은 아무도 없읍니다. 똑 같은 셋째 천사가 말하기를 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그 우상을 정배하는 " 지금 어떤 우상이 형성되었읍니까? 아직은 없읍니다.그러냐 그 일을 하끼 위 해서 이끌어 가고 있융니마. 무엇이 그 우상을 만들어 자는 낼 작정입니까? 교회와 주 정 부와의 연합체이지요. 저들이 무엇을 위해 연합하게 될 것입니까? 일요일 휴업령 을 내리기 위해서 말입니다. 저들이 일요일 휴업명을 내리게 될 것입니까? 그렇습니 다. 바로 여기에 짐승의 우상이 있읍니닥 그러냐 교회와 주정부들의 연합을 통해서 바 벨론이 이땅의 왕들과 이 땅에 있는 정부들과 그외의 세상에서 음행을 하고 있는것 입니다. 바벨론이 이미 유럽에서 중세기에 이런 일들을 감행하였는데 이 땅, 미국에서 아직 그런 일이 얼어냐지는 않았지만 이 땅 미국이 뱀왕권과 연합하여 거짓 얀식일 j C 4 J

2. 세 천사의 기옐 을 높이고 강요하게 되연 바벨론의 멸망은 끝이 나게 될 것입 니다. 이제 이 시건들에 무엇이 포함되어 있는지 아시겠융니까? 세 천사의 기별이 취급하고 있는 세가지가 있읍니다. 바벨론의 멸망과 짐승의 우상과 그 표를 강요하는 일입니마. 여러분이 이 점 에 대해서 밝히 이해하섭니까? 저는 여러분들이 이런 사실들을 연구하시게 되기를바 랑니다 바벨론이 우너졌도마 i 짐승의 우상 i 짐승의 표의 강요 그러연 이 세가 지가 이루고자 차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하나님의 백성들로 하나님의 형상을 완전히 잊어버리게 하고 예수에게서 멀리 떨어지게 하고 짐승의 표를 받게 하려고 하 는 것입니다. 짐승이라 함은 바로 뱅왕권을 통해서 일하는 마귀를 뭇하는 것 입 니 마. 우리가 이해 해야만 되는 것은 바로 이런 일들을 짐승의 능력 곧 사단이 하고 있다 고 하는 것입니다. 좀더 잘펴보섭시마. 셋째 천사가 가로되 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그 우상에게 경배 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어떻게 되겠다고하였읍니까? 하나님의 진노의포 도주를 마시러니 하였는데 그 혜가 언제입니까? 그것은 바로 마지막 일팝 재앙의 해입니다. 그것을 어떻게 증영할 수 있는가 하고 물으시겠지요? 요한 계시록 15 장 1 절에 하늘에 크고 이상한 다른 이적을 보매 일곱 천사가 일곱 재임을 가졌으니 곧 마지막 일곱 재앙이라. 하나님의 진노가 이것으로 마치리라 하였는데 그러연 그 일이 과거에 있었던 일업니까? 아니면 현재 일어나고 있읍니까? 아니연 미래에 있 을 사실입니까? 그것은 미래에 있을 사건입니다. 알풍 재앙에 대해서 셋째 천사가 마 리 예언을 하고 있는 것업니마. 큰 외침은 무엇업니까? 요한 계시록 18 장 4 절에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예하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을 받지 말라 고 하였읍니마. 일팝 재앙은 그 기 벨올 따랐읍니마. 소돔성이 멸망하기 전에 두 천사가 내려 와서 저들과 함께 성을 냐가야할사람을설득하여 끌고냐온후에 나머지 도시는어떻게 되었읍니까? 하 냐님의 진노의 재앙이 소돔성위에 부어져 불과 유황이 하늘에서 내려와 온 성을 멸 하지 않았융니마. 오늘날 하나님께서 이 땅에 일곱 재앙이 내려지기 전에 그의 백성들 을 끌어내시기 위하여 노력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제 가 말씀드리 고 싶은 것 은 세 천사의 기 별이 1844 년부터 예 수닝 의 재 림 사이 에 있을 특별한 사건과 기간을 다루고 있다고 하는 것입니마. 우리가 이 사실들을 충분히 이해하지 아니하면 세 천사의 기별 그 자체가 의미하는 진정한 의미를 온천히 이해하 지 못하고 있는 것업니마. 세 천사의 기멸의 진정한 의미를 안정하지 않고서 지식적 으로 그 사건을 알고 있 는 것 은 그러 중요한 것 이 아넙 니 마. 세 천사의 기 벨은 우리 에게 그 사건과 시 간에 대해서만 말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그런 것들을 위해서 무 -46-

마가오는 사건을 엇올 해야 하는지를 말하고 있읍니다. 이 기벨들은 개혁의 필요성과 몸과 마음과 품 성올 바꾸어야 될 것에 대해 말해주고 있읍니마. 이 기벨은 사람과 마귀를 숭배하는 거짓 예배에서 하놓 성소에 있는 예수님과 하나넘을 예배하는 참된 예배를 하라고 우 리의 판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융니다. 이 기멸은 또한 짐승의 표로부터 하나님의 표 로 우리의 판심을 일깨우고 있융니다. 짐승과 같이 되는 걸에서 예수넙처럽 되는 걸 을 말하고 있읍니다. 요한 계시록 14 장에 의하연 빠른 장래에 우리 즉 모든 사랑들 이 몸파 마음으로 그러스도와 함께 하든지 아니연 짐승과 그 우상과 함께 하여 그의 표를 받게 되든지 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읍니다. 이 기멸의 목적은 이 땅에서 두 분 류의 사람들을 준비시키고자 하는 것입니마 빛을 받아 들이는 자들은 하나넙의 안을 받올 것입니다. 거절하는 자는 짐승과 그의 표를 받아 들이게 될 것업니마. 초기문집 260 페이지에 예수께서 성소의 봉사를 몰내시고 지성소에 들어 가셔서 하나님의 율법이 들어 있는 법궤 앞에 계실 때에 세째 기멸을 가진 힘센 천사를 세 상에 보내셨다 예수께서 이 천사를 보내실 해에 어디 계셨융니까? 지성소에 계셨읍 니다. 계속해서 봅니다. 그는 손에 두루마리를 들고 능력과 위엄으로 지상에 내려오 면서 인간이 아직 들어본 적이 없는 가장 두려운 경고를 선포하였다. 이 기별은 하 나님의 자녁들에게 그들 앞에 다가오는 시련과 고통의 때를 보여 줌으로써 그들이 경 계하도록 주어진 것이다., 언제가 시련과 고통의 해라고 하였융니까? 그것은 바로 국 7t적 일요일 휴업령파 함께 시 작될 것인데 그 때는 일용 재앙의 시작까지 미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o}~l 막투쟁인 데, 짐승의 우상과 짐승의 표의 강압으로부터, 사형명령이 내려지고 그 집행이 거의 시행되려는 순간, 하냐넙의 백성들이 영광스럽게 되려는 그 순간까지 이르게 될 것 업니다. 이 해가 바로 그 때가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일어났던 일은 아름다운 일이었 읍니다. 그러냐 이 앞으로 일어나게 될 일들은 더욱 아릎탑고 놀라운 일이 될 것입니 다. 여러분과 저는 우리의 관심을 그 때와 그 사건들에 춧점을 맞추어야 하겠읍니다.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사건들은 짐승의 우상을 정하고 강압하는 째로부터 하나넙의 백 성들이 영광스럽게 되어 마시는 사단의 시험올 염려하지 않아도 될 희년이 올혜까지 의 사건들인 것입니마. 이 때가 바로 투쟁의 시기입니다. 인간이 지금까지 경험해 보 지 뭇한 가장 두렵고 옐리는 투쟁이 우리 앞에 놓여 있는 것 입니다. 은혜의. 시 기를 천후로 있을 무서운 투쟁과는 그 성질에 있어서 아주 다른 것업니다. 여러분이 두개 의 다른 싸움으로 생각하실지 모르겠읍니다. 이 기별은 하나님의 자녁들에게 그둘 앞에 다가오는 시련과 고통의 때를 보여 줌으로써 그들이 경계하도록 주어진 것이다. 천사가 말하였다. 저들은 짙승과 그 우상과 접전하게 될 것이다. 영생에 대한 저 -47-

2. 세 천사의 기옐 둘의 소망을 확고하여야 할 것이다. 그들은 생명이 위험할 찌라도 진리톨 블까지 붙 잡고 있어야 한다 셋째 천사의 기별은 이렇게 블을 맺는다. 성도둘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그는 이 말을 반복하 면서 지성소롤 가리켰다.. 여러분들이시여, 우리가 어디를 가리켜야 되겠읍니까? 똑 같은 장소를-천사가 가 리컨 곳-가리켜야 되겠지요. 이 기별올 깨닫는 모든 사람의 마음은 지성소로 향하 게 되었는데 그 곳에서는 예수께서 법궤 앞에 서서 아직도 자비롤 베풀 모든 사람과 무지 하므로 하나님의 율법을 범하는 자들을 위하여 마지막 증보률 하고 계신다., 오-여 러분들이시여, 지금 열린 하늘 문을 쳐다 보성시다. 예수께서 우리의 죄악을 도말하시 도록 하십시다. 그러고 그의 율법을 우리 마음에 새기도록 하섭시다. 그러하여 우리가 짐승과 그 우상을 만냐게 될 혜에 하냐넙의 사랑의 율엽이 우리 마음에 새겨졌기 혜 문에 우리가 승리자가 될 수 있도록 하섭시다. 우리가 그렇게 되기를 원하씹니까?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