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Word - 인터넷게임_위클리_최종 d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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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Jun 25, 213 게임 / 인터넷 Weekly 게임 / 인터넷주간동향 Overweight >> 커버리지 종목명 투자의견 목표주가 (12M) 엔씨소프트 Strong Buy 32, 원 게임빌 Buy 13, 원 컴투스 Buy 64, 원 NHN Buy 342, 원 다음 Buy 14, 원 ` 5월이후 PC방가동률이전년수준을계속해서하회하고있음이발견된다. 상대적으로젊은층이주로이용하는리그오브레전드의이용시간은크게영향을받지않는가운데 PC방가동률만영향을받고있음은금연법시행에따른영향이큰것으로추측된다. PC방은올해연말까지전면금연계도기간이므로단속은없더라도 PC방손님들에게금연에대해알려야한다. 대규모 PvP 컨텐츠인 백청산맥 업데이트를목전에둔블레이드앤소울의국내 PC방트래픽의회복은아직미미한편이다. 본격적인회복추세로의진입을위해서는백청산맥의퀄리티에대한긍정적인피드백이필수적이다. 기대감이낮다는점이오히려긍정적일수는있겠다. 국내모바일게임시장에서는 CJ E&M의 모두의마블 이 6계단을추가로상승하며 1위를차지하였다. 보드게임의재미를단순화해모바일버전으로만든참신성이크게어필한것으로판단된다. 캐릭터카드와주사위등이롱런및 ARPU 상승을유인하는요인들이다. 한편윈드러너가다시 2계단상승하며위메이드의트래픽관리능력을확인시켜주었다. 밀리언아서, 퍼즐앤드래곤등 TCG류의 1위권재진입도눈에띈다. 미국게임순위에서는구글플레이순위에서 TCG인 Rage of Bahamut(DeNA) 의약진이눈에띈다. 일본아이모드피처폰에갇혀있던 TCG가스마트폰시절에와서도하나의모바일게임장르로서글로벌시장에서그입지를넓히고있다. RPG 의장점 ( 육성시스템을통한高 ARPU/ 高충성도 ) 을모바일에서구현하기에적합한장르라는특징때문이다. 게임빌게임들은대체로견조한추세를보이고있으나컴투스주요게임들의트 래픽은감소속도가다소두드러지고있다. 일본 / 대만 / 태국에서라인의선두굳히기양상을보이는가운데왓츠앱 / 위챗 / 라인 의이머징시장선점경쟁이점입가경이다. 일본모바일게임시장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2 위권내라인게임수는각각지난 주와동일한 4 개 /5 개를유지하였다.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수석연구원이대우 dlee724@iprovest.com

2 3 1. 주요종목동향 주요종목주간수익률 Valuation Table 주요종목대차잔고및주가추이 9 2. 게임 PC 방사용률 ( 가동률 ) 온라인게임순위 국내 PC 방 중국 MMORPG( 북미 / 유럽 ) 모바일게임순위 국가별게임순위 게임빌주요게임순위 컴투스주요게임순위 인터넷 인터넷포털트래픽추이 국가별주요 MIM 순위 라인게임 2 Research Center

3 1. 주요종목동향 1-1. 주요종목주간수익률 도표 1. 당사커버리지주간 (5D) 수익률 5. (%) NHN 다음게임빌컴투스엔씨소프트 자료 : Dataguide, 교보증권리서치센터 (213/6/24 종가기준 ) 도표 2. 온라인게임 / 모바일게임상대주가추이 2. ( = 1.) 1.5 온라인게임모바일게임 '12/1 '12/5 '12/9 '13/1 '13/5 자료 : 교보증권리서치센터 (213/6/24 종가기준 ) 주 ) 온라인게임 = 엔씨소프트, 네오위즈게임즈, 웹젠, 드래곤플라이 / 모바일게임 = 컴투스, 게임빌, 위메이드, JCE 3 Research Center

4 도표 3. 주요온라인게임업체주간 (5D) 수익률 5. (%) 엔씨소프트 네오위즈게임즈 웹젠 드래곤플라이 NEXON ACTIVISION BLIZZARD TENCENT NETEASE 자료 : Bloomberg, 교보증권리서치센터 (213/6/24 종가기준 ) 도표 4. 주요모바일게임업체주간 (5D) 수익률 3. (%) 게임빌 컴투스 위메이드 JCE DeNA EA ZYNGA GLU MOBILE GREE GAMELOFT 자료 : Bloomberg, 교보증권리서치센터 (213/6/24 종가기준 ) 도표 5. 주요인터넷업체주간 (5D) 수익률 4. (%) NHN 다음 SK 컴즈 GOOGLE FACEBOOKYAHOO JP TENCENT BAIDU SINA 자료 : Bloomberg, 교보증권리서치센터 (213/6/24 종가기준 ) 4 Research Center

5 도표 6. 주요게임업체주가수익률 ( 단위 : KRW, USD, JPY) 주가변동률 (%) 현재가게임 1W 1M 3M 6M YTD 온라인 엔씨소프트 156, 네오위즈게임즈 14, 웹젠 8, 드래곤플라이 12, NEXON ACTIVISION BLIZZARD TENCENT NETEASE 모바일 게임빌 71, 컴투스 33, 위메이드 5, JCE 15, DeNA 2, EA ZYNGA GLU MOBILE GREE GAMELOFT 지수 KOSPI 1, KOSDAQ DJIS 14, NASDAQ 2, NIKKEI 13, TSEC 7, CAC 4 3, 자료 : Bloomberg, 교보증권리서치센터 (213/6/24 종가기준 ) 도표 7. 주요인터넷업체주가수익률 ( 단위 : KRW, USD, JPY) 현재가 주가변동률 (%) 1W 1M 3M 6M YTD 인터넷 NHN 271, 다음 81, SK 컴즈 5, GOOGLE FACEBOOK YAHOO JP 47, TENCENT BAIDU SINA 지수 KOSPI 1, KOSDAQ NASDAQ 2, NIKKEI 13, HSI 19, 자료 : Bloomberg, 교보증권리서치센터 (213/6/24 종가기준 ) 5 Research Center

6 1-2. Valuation Table 도표 8. 게임업종 Peer 그룹밸류에이션비교 (1) 시가총액 EPS 성장률 (%) ROE(%) 게임 ($ mn) E 214E E 214E 온라인 엔씨소프트 2, 네오위즈게임즈 웹젠 드래곤플라이 NEXON 4, ACTIVISION BLIZZARD 15, TENCENT 66, NETEASE 7, 모바일 게임빌 컴투스 위메이드 JCE DeNA 3, EA 6, ZYNGA 2, GLU MOBILE GREE 2, GAMELOFT 자료 : Bloomberg, 교보증권리서치센터 ( 엔씨소프트, 게임빌, 컴투스 : 당사추정치 ) (213/6/24 종가기준 ) 도표 9. 게임업종 Peer 그룹밸류에이션비교 (2) PER EV/EBITDA PBR 게임 E 214E E 214E E 214E 온라인 엔씨소프트 네오위즈게임즈 웹젠 드래곤플라이 NEXON ACTIVISION BLIZZARD TENCENT NETEASE 모바일 게임빌 컴투스 위메이드 JCE DeNA EA ZYNGA GLU MOBILE GREE GAMELOFT 자료 : Bloomberg, 교보증권리서치센터 ( 엔씨소프트, 게임빌, 컴투스 : 당사추정치 ) (213/6/24 종가기준 ) 6 Research Center

7 도표 1. 인터넷업종 Peer 그룹밸류에이션비교 (1) 시가총액 EPS 성장률 (%) ROE(%) ($ mn) E 214E E 214E 인터넷 NHN 11, 다음 SK 컴즈 GOOGLE 292, FACEBOOK 59, YAHOO JP 27, TENCENT 66, BAIDU 32, SINA 3, 자료 : Bloomberg, 교보증권리서치센터 (NHN, 다음 : 당사추정치 ) (213/6/24 종가기준 ) 도표 11. 인터넷업종 Peer 그룹밸류에이션비교 (2) PER EV/EBITDA PBR E 214E E 214E E 214E 인터넷 NHN 다음 SK 컴즈 GOOGLE FACEBOOK 2, YAHOO JP TENCENT BAIDU SINA 자료 : Bloomberg, 교보증권리서치센터 (NHN, 다음 : 당사추정치 ) (213/6/24 종가기준 ) 7 Research Center

8 1-3. 주요종목대차잔고및주가추이 도표 12. 엔씨소프트 도표 13. 게임빌 4, ( 천주 ) ( 천원 ) 4 1, ( 천주 ) ( 천원 ) 15 대차잔고 ( 좌 ) 주가 ( 우 ) 대차잔고 ( 좌 ) 주가 ( 우 ) 3, , , '11/1 '11/8 '12/3 '12/1 '13/5 '11/1 '11/8 '12/3 '12/1 '13/5 자료 : Wisefn, 교보증권리서치센터 (213/6/21 종가기준 ) 자료 : Wisefn, 교보증권리서치센터 (213/6/21 종가기준 ) 도표 14. 컴투스 도표 15. 위메이드 1,2 ( 천주 ) 대차잔고 ( 좌 ) 주가 ( 우 ) ( 천원 ) 8 1,25 ( 천주 ) 대차잔고 ( 좌 ) 주가 ( 우 ) ( 천원 ) , '11/1 '11/8 '12/3 '12/1 '13/5 '11/1 '11/8 '12/3 '12/1 '13/5 자료 : Wisefn, 교보증권리서치센터 (213/6/21 종가기준 ) 자료 : Wisefn, 교보증권리서치센터 (213/6/21 종가기준 ) 도표 16. NHN 도표 17. 다음 4, ( 천주 ) ( 천원 ) 4 75 ( 천주 ) ( 천원 ) 2 대차잔고 ( 좌 ) 주가 ( 우 ) 대차잔고 ( 좌 ) 주가 ( 우 ) 3, , , , , 15 '11/1 '11/8 '12/3 '12/1 '13/5 '11/1 '11/8 '12/3 '12/1 '13/5 자료 : Wisefn, 교보증권리서치센터 (213/6/21 종가기준 ) 자료 : Wisefn, 교보증권리서치센터 (213/6/21 종가기준 ) 8 Research Center

9 2. 게임 2-1. PC 방사용률 ( 가동률 ) 도표 18. PC 방당주간평균사용률추이 35 (%) PC 방당일평균사용률 3 ` 25 2 '12/1 '12/5 '12/9 '13/1 '13/5 자료 : 게임트릭스, 교보증권리서치센터 도표 19. PC 방당월평균사용률추이 35 (%) 월 2 월 3 월 4 월 5 월 6 월 7 월 8 월 9 월 1 월 11 월 12 월 자료 : 게임트릭스, 교보증권리서치센터 5월이후 PC방가동률이전년수준을계속해서하회하고있음이발견된다. 상대적으로젊은층이주로이용하는리그오브레전드의이용시간은크게영향을받지않는가운데 PC방가동률만영향을받고있음은금연법시행에따른영향이큰것으로추측된다. PC방은올해연말까지전면금연계도기간이므로단속은없더라도 PC방손님들에게금연에대해알려야한다. 9 Research Center

10 2-2. 온라인게임순위 국내 PC 방 도표 2. 국내온라인게임순위 (PC 방사용시간기준 ) ( ~ ) 순위 게임 전주대비 개발사 퍼블리셔 1 리그오브레전드 -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 2 서든어택 - 게임하이 CJ E&M/ 넥슨 3 피파온라인 3 - EA 넥슨 4 아이온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5 스타크래프트 - 블리자드 블리자드 6 블레이드 & 소울 1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7 리니지 1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8 워크래프트 3 - 블리자드 블리자드 9 디아블로 3 1 블리자드 블리자드 1 던전스트라이커 1 아이덴티티게임즈 NHN 자료 : 게임트릭스, 교보증권리서치센터 도표 21. 국내온라인게임주간 PC 방사용시간 3, 2,5 ( 천시간 ) 리니지 리니지 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리그오브레전드 아키에이지 피파온라인3 서든어택 던전스트라이커 2, 1,5 1, 5 '12/1 '12/5 '12/9 '13/1 '13/5 자료 : 게임트릭스, 교보증권리서치센터 대규모 PvP 컨텐츠인 백청산맥 업데이트를목전에둔블레이드앤소울의국내 PC방트래픽의회복은아직미미한편이다. 본격적인회복추세로의진입을위해서는백청산맥의퀄리티에대한긍정적인피드백이필수적이다. 기대감이낮다는점이오히려긍정적일수는있겠다. 1 Research Center

11 중국 도표 22. 중국전체온라인게임순위 ( ~ ) 순위게임점유율 (%) 전주대비퍼블리셔 1 크로스파이어 ( 穿越火线 ) Tencent 2 LoL( 英雄联盟 ) Tencent 3 던전앤파이터 ( 地下城与勇士 ) Tencent 4 QQ 스피드 (QQ 飞车 ) Tencent 5 QQ 댄서 (QQ 炫舞 ) Tencent 6 역전 ( 逆战 ) Tencent 7 몽삼국 ( 梦三国 ) Dianhun 8 NBA2K Online Tencent 9 Counter Strike( 反恐精英 ).96 - TianCity 1 몽환서유 ( 梦幻西游 ).59 1 NetEase 자료 : Barchina, 교보증권리서치센터 도표 23. 중국 MMO 게임순위 ( ~ ) 순위게임점유율 (%) 전주대비퍼블리셔 1 몽환서유 ( 梦幻西游 ) NetEase 2 옥용제춘 ( 御龙在天 ) NetEase 3 문도 ( 问道 ) Tencent 4 World of Warcraft( 魔兽世界 ) NetEase 5 천룡팔부온라인 ( 天龙八部 Online) Chang You 6 헌원전기 ( 轩辕传奇 ) Tencent 7 대화서유 ( 大话西游 ) NetEase 8 검협정연 3( 剑侠情缘 3) Kingsoft 9 마역 ( 魔域 ) com 1 천년유혼온라인 ( 倩女幽魂 Online) Shanda Games 자료 : Barchina, 교보증권리서치센터 도표 24. 중국내상위게임점유율주간추이 5% DNF QQ Speed LOL QQ Dance Crossfire 4% 3% 2% 1% % '11/7 '11/12 '12/5 '12/1 '13/3 자료 : Barchina, 교보증권리서치센터 11 Research Center

12 MMORPG( 북미 / 유럽 ) 도표 25. Top Voted Games(Development: 상용화예정작 ) ( 기준 ) 순위 게임 퍼블리셔 1 EverQuest Next Sony Online Entertainment 2 WildStar NC Soft 3 Final Fantasy XIV: A Realm Reborn Square Enix 4 ArcheAge XLGames 5 The Repopulation Above and Beyond Technologies 6 Camelot Unchained City State Entertainment 7 Star Citizen Cloud Imperium Games Coporation 자료 : mmorpg.com, 교보증권리서치센터 도표 26. Most Popular Games ( 기준, 1 week) 순위 게임 퍼블리셔 1 Final Fantasy XIV: A Realm Reborn Square Enix 2 EverQuest Next Sony Online Entertainment 3 Guild Wars 2 NCSoft 4 Elder Scrolls Online Bethesda Softworks 5 Neverwinter Perfect World Entertatinment 6 WildStar NC Soft 7 Rift Trion Worlds 8 World of Warcraft Blizzard Entertainment 9 The Secret World Funcom 1 ArcheAge XLGames 자료 : mmorpg.com, 교보증권리서치센터 도표 27. Most Popular Games ( 기준, 1 month) 순위 게임 퍼블리셔 1 Guild Wars 2 NCSoft 2 Final Fantasy XIV: A Realm Reborn Square Enix 3 EverQuest Next Sony Online Entertainment 4 Neverwinter Perfect World Entertatinment 5 WildStar NCSoft 6 Elder Scrolls Online Bethesda Softworks 7 Rift Trion Worlds 8 World of Warcraft Blizzard Entertainment 9 Star Wars: The Old Republic LucasArts 1 ArcheAge XLGames 자료 : mmorpg.com, 교보증권리서치센터 12 Research Center

13 도표 28. Most Popular Games ( 기준, 6 month) 순위 게임 퍼블리셔 1 Guild Wars 2 NCSoft 2 Neverwinter Perfect World Entertatinment 3 Elder Scrolls Online Bethesda Softworks 4 Star Wars: The Old Republic LucasArts 5 Defiance Trion Worlds 6 Camelot Unchained City State Entertainment 7 TERA: Rising En Masse Entertainment 8 Final Fantasy XIV: A Realm Reborn Square Enix 9 The Secret World Funcom 1 WildStar NCSoft 자료 : mmorpg.com, 교보증권리서치센터 Everquest Next 에이어지난주에는스퀘어에닉스의 파이널판타지 14: A Realm Reborn 이기대게임순위와인기게임순위 (CBT 중 ) 에모두이름을올렸다. 지난 21 년에 OBT를실시하였으나부정적인유저반응으로서비스를중단했던게임이나전투속도개선등리뉴얼후다시등장하였다. 콘솔버전동반출시예정이며따라서단순화된격투기술이특징일것으로파악된다. 콘솔게임시장의역성장을타개하기위한스퀘어에닉스의두번째 (PC) 온라인게임도전이성공을거둘지는미지수이다. 13 Research Center

14 2-3. 모바일게임순위 국가별게임순위 도표 29. 한국 / 일본 Google Play 게임, Grossing 순위 ( 기준 ) 순위한국전주대비일본전주대비 1 모두의마블 for 6 パズル & ドラゴンズ (Puzzle & Dragons) - 2 윈드러너 for 2 POP 2 3 마구마구 213 for 1 WIND runner 1 4 쿠키런 for 3 暴走列伝単車の虎 7 5 다함께삼국지 for 2 プロ野球 PRIDE( 登録不要の無料本格プロ野球ゲーム ) 2 6 Anipang for 1 クイズ RPG( 魔法使いと黒猫のウィズ ) 1 7 다함께퐁퐁퐁 for 1 Bubble! 1 8 헬로히어로 for - ラブライブ! スクールアイドルフェスティバル - 9 밀리언아서 6 秘宝探偵 ( 登録不要の無料本格 RPG) - 1 퍼즐 & 드래곤즈 (Puzzle&Dragons) 14 PLAY 2 도표 3. 미국게임 Grossing 순위 ( 기준 ) 순위 App Store 전주대비 Google Play 전주대비 1 Candy Crush Saga - Candy Crush Saga - 2 Clash of Clans - MARVEL War of Heroes - 3 Big Fish Casino Free Slots, Blackjack, Roulette, Poker and More! 8 Rage of Bahamut 7 4 MARVEL War of Heroes 1 The Simpsons : Tapped Out 5 5 Crime City 23 Megapolis 2 6 Hay Day 2 The Hobbit: Kingdoms 1 7 Kingdoms of Camelot: Battle for the North 2 Slotomania - slot machines 1 8 The Simpsons : Tapped Out 2 Blood Brothers(RPG) 3 9 Minecraft - Pocket Edition 2 Jackpot Slots - Slot Machines 2 1 The Hobbit: Kingdoms of Middle-earth 5 Age of Empire 7 국내모바일게임시장에서는 CJ E&M의 모두의마블 이 6계단을추가로상승하며 1위를차지하였다. 보드게임의재미를단순화해모바일버전으로만든참신성이크게어필한것으로판단된다. TCG의요소와주사위능력향상을위한유인등이롱런가능성을높이는요인들이다. 한편윈드러너가다시 2계단상승하며위메이드의트래픽관리능력을확인시켜주었다. 밀리언아서, 퍼즐앤드래곤등 TCG류의 1위권재진입도눈에띈다. 미국게임순위에서는구글플레이순위에서 TCG인 Rage of Bahamut(DeNA) 의약진이눈에띈다. 일본아이모드피처폰에갇혀있던 TCG가스마트폰시절에와서도모바일게임장르로서전세계시장에서그입지를넓히고있다. RPG의장점 ( 육성시스템이유인하는高 ARPU/ 高충성도 ) 을모바일에서구현하기에적합한장르라는장점때문이다. 14 Research Center

15 게임빌주요게임순위 도표 31. 피싱마스터 (Google Play, Grossing, Game) 도표 32. 몬스터워로드 (Google Play, Grossing, Game) '12/7 '12/9 '12/11 '13/1 '13/3 '13/6 '12/9 '12/11 '13/1 '13/4 '13/6 5 5 한국 미국 1 일본영국 1 한국 일본 미국 영국 ( 영국은스포츠게임카테고리 ) 도표 33. 제노니아 5(Google Play, Grossing, Game) 도표 34. 에어펭귄프렌즈 for (Google Play, Grossing, Game) '12/12 '13/1 '13/2 '13/3 '13/4 '13/5 '13/6 한국 미국 일본 영국 5 7 4/1 4/22 5/4 5/16 5/28 6/9 6/ 한국 2 35 도표 35. Line Mass Fishing(Google Play, Grossing, Game) 도표 36. Line Punch Hero(Google Play, Grossing, Game) 3/16 4/1 4/17 5/3 5/19 6/4 6/2 4/19 5/1 5/13 5/25 6/6 6/ 일본 5 일본 15 Research Center

16 도표 37. 이사만루 213 KBO(Google Play, Grossing, Game) 4/27 5/6 5/15 5/24 6/2 6/11 6/2 도표 38. 다크어벤저 (Google Play, Grossing, Game) 5/1 5/17 5/24 5/31 6/7 6/14 6/ 한국 2 한국 2 25 게임빌게임들은대체로견조한추세를보이고있으나컴투스주요게임들의트래픽은 감소속도가다소두드러지고있다. 16 Research Center

17 컴투스주요게임순위 도표 39. 타이니팜 (Google Play, Grossing, Game) '12/7 '12/9 '12/11 '13/1 '13/3 '13/6 도표 4. 컴투스게임 for (Google Play, Grossing, Game) '12/9 '12/12 '13/3 '13/6 5 한국일본 미국영국 히어로즈워 for kakao 말랑말랑목장 for kakao 컴투스홈런왕 for 도표 41. Line TinyFarm(Google Play, Grossing, Game) 3/24 4/15 5/7 5/29 6/2 도표 42. 골프스타 (App Store, Grossing, Game) 4/11 4/25 5/9 5/23 6/6 6/2 1 5 일본미국대만 일본 5 2 도표 43. 매직팡 for (Android, Grossing, Game) 도표 44. 블레이드러쉬 for (Android, Grossing, Game) 5/8 5/19 5/3 6/1 6/21 5/23 5/3 6/6 6/13 6/2 5 6 한국 한국 Research Center

18 3. 인터넷 3-1. 인터넷포털트래픽추이 도표 45. 인터넷포털순방문자추이 도표 46. 인터넷포털총체류시간추이 35, ( 천명 ) 16, ( 천시간 ) 네이버다음네이트 구글 줌 28, 12, 21, 8, 14, 7, 네이버다음네이트 구글 줌 4, '6 '7 '8 '9 '1 '11 '12 '13 '6 '7 '8 '9 '1 '11 '12 '13 자료 : 코리안클릭, 교보증권리서치센터 자료 : 코리안클릭, 교보증권리서치센터 도표 47. 전체검색쿼리 도표 48. 페이지뷰추이 6, ( 백만건 ) 네이버다음네이트 35, ( 천건 ) 네이버다음네이트 구글 줌 구글 줌 4,5 28, 21, 3, 14, 1,5 7, '6 '7 '8 '9 '1 '11 '12 '13 '6 '7 '8 '9 '1 '11 '12 '13 자료 : 코리안클릭, 교보증권리서치센터 자료 : 코리안클릭, 교보증권리서치센터 18 Research Center

19 3-2. 국가별주요 MIM(Mobile Instant Messaging) 순위 : Google Play, Download, Communication 도표 49. 일본 도표 5. 대만 '12/1 '12/5 '12/9 '13/1 '13/5 '12/1 '12/5 '12/9 '13/1 '13/ 도표 51. 태국 도표 52. 홍콩 '12/1 '12/5 '12/9 '13/1 '13/5 '12/1 '12/5 '12/9 '13/1 '13/ 도표 53. 싱가폴 '12/1 '12/5 '12/9 '13/1 '13/5 도표 54. 인도 '12/1 '12/5 '12/9 '13/1 '13/ Research Center

20 도표 55. 인도네시아 도표 56. 러시아 '12/1 '12/5 '12/9 '13/1 '13/5 '12/1 '12/5 '12/9 '13/1 '13/ 도표 57. 필리핀 도표 58. 터키 '12/1 '12/5 '12/9 '13/1 '13/5 '12/1 '12/5 '12/9 '13/1 '13/ 도표 59. 미국 도표 6. 스페인 '12/1 '12/5 '12/9 '13/1 '13/5 '12/1 '12/5 '12/9 '13/1 '13/ Research Center

21 도표 61. 멕시코 도표 62. 브라질 '12/1 '12/5 '12/9 '13/1 '13/5 '12/1 '12/5 '12/9 '13/1 '13/ 일본 / 대만 / 태국에서라인의선두굳히기양상을보이는가운데왓츠앱 / 위챗 / 라인의이 머징시장선점경쟁이점입가경이다. 21 Research Center

22 : Google Play, Grossing, Communication 도표 63. 일본 도표 64. 대만 '12/7 '12/9 '12/11 '13/1 '13/3 '13/5 '13/2 '13/3 '13/4 '13/ 도표 65. 태국 도표 66. 홍콩 '13/1 '13/2 '13/3 '13/4 '13/1 '13/2 '13/3 '13/4 '13/5 '13/ 도표 67. 싱가폴 도표 68. 인도 '13/1 '13/2 '13/3 '13/4 '13/5 '13/6 '13/1 '13/2 '13/3 '13/4 '13/5 '13/ Research Center

23 도표 69. 인도네시아 '13/1 '13/2 '13/3 '13/4 '13/5 '13/6 도표 7. 러시아 '12/7 '12/9 '12/11 '13/1 '13/3 '13/ 도표 71. 필리핀 '13/1 '13/2 '13/3 '13/4 '13/5 '13/6 도표 72. 터키 '12/1 '12/12 '13/2 '13/4 '13/ 도표 73. 미국 '12/7 '12/9 '12/11 '13/1 '13/3 '13/5 도표 74. 스페인 '12/7 '12/9 '12/11 '13/1 '13/3 '13/ Research Center

24 도표 75. 멕시코 도표 76. 브라질 '13/1 '13/2 '13/3 '13/4 '13/5 '13/6 '13/1 '13/1 '13/3 '13/4 '13/5 '13/ Research Center

25 3-3. 라인게임 도표 위권내라인게임 (Japan, Game, Grossing) ( 기준 ) App Store 순위 전주대비 PLAY 6 3 WIND Runner 7 2 Bubble! 17 3 POP 18 7 Google Play 순위 POP 2 2 WIND Runner 3 1 Bubble! 7 1 PLAY 1 2 Pokopang 도표 78. 라인게임 ( 앱스토어 / 일본, Grossing) '12/11 '13/1 '13/4 '13/6 도표 79. 라인게임 ( 구글플레이 / 일본, Grossing) '12/11 '13/1 '13/4 '13/ WIND Runner Bubble! POP PLAY 4 5 WIND Runner POP JELLY Bubble! PLAY 일본모바일게임시장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2 위권내라인게임수는각각지난주와동 일한 4 개 /5 개를유지하였다. Compliance Notice 이자료에게재된내용들은작성자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고있으며, 외부의부당한압력이나간섭없이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이조사자료는당사리서치센터가신뢰할수있는자료및정보로부터얻어진것이나, 당사가그정확성이나완전성을보증하는것이아닙니다. 따라서이조사자료는투자참고자료로만활용하시기바라며, 어떠한경우에도고객의증권투자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용될수없습니다. 또한이조사자료의지적재산권은당사에있으므로당사의허락없이무단복제및배포할수없습니다. ᆞ 동자료는제공시점현재기관투자가또는제 3 자에게사전제공한사실이없습니다. ᆞ 전일기준당사에서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ᆞ 추천종목은전일기준조사분석담당자및그배우자등관련자가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ᆞ 추천종목은당사와계열회사관계가없으며, 전일기준유가증권 (DR, CB, IPO, 시장조성등 ) 발행과관련하여최근 6 개월간당사가주간사로참여하지않았습니다. 투자기간및투자등급 _ 향후 6개월기준, 일 Trading Buy 등급추가적극매수 (Strong Buy): KOSPI 대비기대수익률 3% 이상매수 (Buy): KOSPI 대비기대수익률 1~3% 이내 Trading Buy: KOSPI 대비 1% 이상초과수익예상되나불확실성높은경우보유 (Hold): KOSPI 대비기대수익률 -1~1% 매도 (Sell): KOSPI 대비기대수익률 -1% 이하 업종투자의견비중확대 (Overweight): 업종펀더멘털의개선과함께업종주가의상승기대비중축소 (Underweight): 업종펀더멘털의악화와함께업종주가의하락기대 중립 (Neutral): 업종펀더멘털상의유의미한변화가예상되지않음 25 Research Center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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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 엔터바이윅_20160509 Industry Weekly Report 엔터테인먼트 주가 등락률 종목명 1W 2W 1M GKL 4.9 12.7 16.7 파라다이스 8. 12.8 19.4 CJ CGV.4 3.7 6.2 제이콘텐트리 -6.3-3.2-3. 에스엠 -1. -.3-7.8 와이지엔터 -.4-4.6 4.7 하나투어 2.4 3.4 8.3 모두투어 4.4. 7. CJ E&M 4.6.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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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luation 투자의견변경 : 매수의견유지, TP 35, 원으로상향동사에대해투자의견은매수를유지하며, 목표주가를 35, 원으로기존목표가대비 9.4% 상향한다. 목표주가는 213 년 BPS 29,655 원을기준으로과거 5개년평균 PBR 1.7 배에 % 가중치를적용하였다

Valuation 투자의견변경 : 매수의견유지, TP 35, 원으로상향동사에대해투자의견은매수를유지하며, 목표주가를 35, 원으로기존목표가대비 9.4% 상향한다. 목표주가는 213 년 BPS 29,655 원을기준으로과거 5개년평균 PBR 1.7 배에 % 가중치를적용하였다 Company Report LG 디스플레이 3422 Buy 유지 / TP 35, 원상향 Apr 24, 2144 Company Data 현재가 (4/23) 29, 원 액면가 ( 원 ) 5, 원 52 주최고가 ( 보통주 ) 31,95 원 52 주최저가 ( 보통주 ) 22,3 원 KOSPI (4/23) 2,.37p KOSDAQ (4/23) 565.47p 자본금 17,8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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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½Å¿ëÆò°¡-³»Áö0209ÃÖÁ¾

2009½Å¿ëÆò°¡-³»Áö0209ÃÖÁ¾ 10 11 Special Report PC CD DVD TV PDA 12 13 Special Report 1 MMORPG NC NC 2 FPS CJ 3 4 MMORPG 5 MMORPG 6 2 7 MMORPG NC NC 8 NHN NHN 9 MMORPG 10 14 15 Special Report 2004 11 ( ) 28.96% 960 2005 6 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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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분기별 실적 추이와 전망 (단위: 십억원, %, %p) 3Q13 4Q13 1Q14P QoQ YoY KIS 차이 컨센서스 차이 2Q14F QoQ 매출액 16.1 20.0 21.1 5.4 (15.2) 22.3 (5.5) 21.7 (2.9) 30.6 45.2 국내

<표 1> 분기별 실적 추이와 전망 (단위: 십억원, %, %p) 3Q13 4Q13 1Q14P QoQ YoY KIS 차이 컨센서스 차이 2Q14F QoQ 매출액 16.1 20.0 21.1 5.4 (15.2) 22.3 (5.5) 21.7 (2.9) 30.6 45.2 국내 실적 Review 2014.5.14 컴투스(078340) Above In line Below 매수(유지) 목표주가: 46,000원(상향) Stock Data KOSPI(5/13) 1,983 주가(5/13) 38,350 시가총액(십억원) 387 발행주식수(백만) 10 52주 최고/최저가(원) 54,300/18,500 일평균거래대금(6개월, 백만원) 16,5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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