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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수 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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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AISHIN INVESTMENT FORUM 인터넷 / 온라인게임 Overweight ( 비중확대, 유지 ) 강록희 lhkang@daishin.com 온라인게임 Global 성장, 어닝모멘텀강화전망 인터넷포털 : 12 년온라인광고성장둔화예상, 대형이벤트와모바일광고기회요인상존 12 년국내온라인광고시장규모는전년대비 14.6% 성장한 1조 9,19 억원으로성장률둔화추세가지속될것으로전망된다. 다만 11 년의.8% 성장률보다는높을것으로추정된다. 그이유는온라인광고에긍정적인대형스포츠및정치관련이벤트인런던올림픽 (7~8 월 ), 총선 (4월 ), 대선 (12 월 ) 이있기때문이다. 12 년국내인터넷산업내가장큰기회요인은모바일광고시장이될것으로판단된다. 그이유는 1) 국내스마트폰이용자수가 2,774 만명, 보급률이 1.9% 에육박할것으로추정되고, 2) 국내이동통신사들이적극적으로모바일서비스경쟁을하고있으며, 3) 스마트폰관련컨텐츠사용급증과모바일트래픽이확보되었기때문이다. 온라인게임 : Global 시장에서성장, 어닝모멘텀강화전망 12 년국내온라인게임시장규모는전년대비 2% 성장한 7.1 조원으로예상된다. 경기침체에대한우려에도불구하고, 온라인게임시장이 2% 의높은성장이전망되는이유는 1) 온라인게임은경기침체기에가처분소득감소에따라각종비용을수반한레저활동을줄이고, 상대적으로외부보다는실내활동이늘어나 PC 기반의온라인게임을 Play 하는시간이늘어나는특성이있고, 2) 대작온라인게임인엔씨소프트의 Blade & Soul( 이하 B&S),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3 등대작게임이국내에서상용서비스가이루어질것으로보이기때문이다. 국내온라인게임업체는 1) 시장잠재성이높은중국에서가시적인성과가발생되고있고, 2) 국내외시장에서풍부한필드경험을바탕으로게임의기획능력과제작능력이 Global 시장에서도경쟁우위를확보하고있어 Global 시장에서성공가능성이높을것으로판단된다. Top Picks : 엔씨소프트, 다음제시인터넷포털 / 온라인게임산업에서 Top Pick 은엔씨소프트와다음을제시한다. 엔씨소프트는 B&S 관련국내외상용서비스관련모멘텀을보유하고있고, Global Player 로서기업가치가재평가될것으로판단되어목표주가 4, 원과매수의견을제시한다. 다음은인터넷포털업종내에서어닝모멘텀이가장강하고, 모바일광고시장에서레버리지효과가높아목표주가 17, 원과매수의견을제시한다.
2 I. 인터넷포털 1. 국내주요인터넷기업 Valuation 매력도다소저하된상태 국내인터넷포털 Valuation 매력도저하 국내 1~2 위인터넷업체인 NHN 과다음의주가및실적관련지표를해외주요인터넷기업과비교해보면 Valuation 매력은다소저하된것으로분석된다. 12 년예상 EPS 기준 NHN 과다음의 PER 은각각 21배, 14. 배수준으로 Global Peer 그룹과비교시 Valuation 매력도는저하된것으로판단된다. 다만인터넷포털업종내어닝모멘텀이가장강할것으로예상되는다음의 Valuation 매력은높은것으로보인다. 표 1 국내외주요인터넷업체 Valuation 요약 KOREA US CHINA JAPAN NHN 다음 Google Yahoo ebay Amazon Baidu Yahoo J Rakuten 투자의견 Buy Buy Buy Buy Buy Buy Buy Hold Buy 목표주가 ($) ,267 현시가총액 (Mil $),19 1,77 197,37,18 41, 98,89 7,3 17,88 14, EPS($) F F PER( 배 ) F F PBR( 배 ) F F 매출액 증가율 (%) 11F F , 영업이익 증가율 (%) 11F F 영업이익률 (%) F F , ,3. 1, ROE(%) , ,7.2 1, F F 주 : 1. 주가는 11/11 일종가기준. 2. Google & Yahoo 특이사항 : Sales 는 TAC( 파트너사이트매출배분금액 ) 제외. OP, NI, EPS는계속사업위주로조절된 Non-GAAP발표수치 3. NHN, 다음실적은 K-IFRS 연결기준 4. 환율은 11/11일기준환율 : 1,118.8원 / 달러, 77.8엔 / 달러 자료 : Bloomberg, Thomson I/B/E/S, 대신증권리서치센터 1
3 그림 1 주가상승으로국내포털주가관련지표상승그림 2 글로벌인터넷포털기업성장률둔화전망 PER( 배 ) Sales Growth Rate(%) 6 Baidu Baidu Google Yahoo Rakuten Average NHN 다음 ebay Yahoo J ROE(%) 다음 Yahoo J Google ebay Yahoo NHN Rakuten Average Amazon OPM Growth Rate (%) 6 8 주 : 11 년 11 월 11 일종가, 12 년 EPS 기준자료 : Bloomberg, Thomson, 대신증권리서치센터 주 : 1. 매출액성장률 12 년기준 2. 영업이익증가율은 12 년기준 3. 해외인터넷업체연결기준, 국내인터넷업체는본사기준자료 : Bloomberg, Thomson, 대신증권리서치센터 년대형이벤트효과로국내온라인광고시장 14.6% 성장할전망 12 년온라인광고성장률 +14.6% 전망다음온라인광고매출성장률인터넷업종내가장높을전망 12 년국내온라인광고시장규모는전년대비 14.6% 성장한 1조 9,19 억원으로성장률둔화추세가지속될것으로전망된다. 다만 11 년의.8% 성장률보다는높을것으로추정된다. 그이유는온라인광고에긍정적인대형스포츠및정치관련이벤트인런던올림픽 (7~8 월 ), 총선 (4월 ), 대선 (12 월 ) 이있기때문이다. 2위업체인다음의성장률이인터넷업종내에서가장높을것으로추정된다. 그이유는 1) 온라인및모바일광고매출측면에서레버리지효과가상대적으로높고, 2) 모바일디스플레이광고에서국내 1위모바일광고플랫폼인아담의성장이높을것으로예상되기때문이다. 12 년다음의광고매출액은전년대비 +21.1% 성장한 4,99 억원으로전망되고, NHN 은전년대비 +16% 증가한 1조,826 억원으로추정된다. 표 2 국내온라인광고시장전망 연도 국내온라인광고시장기업별광고매출액 ( 억원 ) 성장률 (%) 금액 ( 억원 ) 성장률 (%) NHN 다음 NHN 다음 3 2, , , , ,318 1, , ,937 1, ,.9 6,87 1, ,216. 7,47 2, ,4.8 7,827 2, , ,8 3, F 17, ,641 4, F 19, ,826 4, F 21, ,964, 자료 : 제일기획, 추정은대신증권리서치센터 주 : 11 년부터 NHN, 다음광고매출액은모바일광고매출이포함된 K-IFRS 연결기준임. 2
4 그림 3 12 년 NHN 광고매출액 +16% 성장예상그림 4 12 년다음광고매출액 +21.1% 증가전망 ( 천억원 ) NHN 광고매출액 성장률 (%) (%) F 12F 13F 자료 : 대신증권리서치센터 ( 천억원 ) 다음광고매출액 성장률 (%) (%) F 12F 13F 자료 : 대신증권리서치센터 인터넷포털검색쿼리수증가율대폭둔화예상 검색쿼리수증가율대폭둔화예상 11 년 1~ 월누계기준국내검색상위 개사이트기준 (NHN, 다음, SK컴즈, Yahoo, Google) 검색쿼리수는전년동기대비.2% 대폭감소하였다. 동기간에국내검색시장점유율 1~2 위업체인 NHN 과다음도각각 -.7%, -18.1% 감소하였고, 3위업체인 SK컴즈도 -1.3% 대폭감소하였다. 검색광고가검색쿼리수에영향을받는상황을고려할경우인터넷포털업체의검색광고매출성장률은둔화될것으로추정된다. PC 기반검색쿼리수가감소하는이유는 1) 검색의패턴이모바일광고로이전되고있는점과 2) 새로운검색서비스를출시하고있지못하기때문으로분석된다. 11 년 월기준 NHN 의검색쿼리점유율은 7.4%, 다음 18.6%, SK컴즈 6.9% 이며, 12 년에도 PC기반검색쿼리점유율은현상태가유지될것으로추정된다. 그림 주요인터넷포털별검색쿼리수그림 6 주요인터넷포털검색쿼리수 ( 십억 ) 6 Naver Daum Nate ( 십억 ) 8 주요포털 개사합산 자료 : 코리안클릭 주 : 주요포털 개사 (Naver,Daum, Yahoo, Nate, Google) 자료 : 코리안클릭 3
5 4. 12 년기회요인 : 모바일광고시장대폭확대전망 12 년모바일광고시장대폭확대전망 12 년국내인터넷산업내가장큰기회요인은모바일광고시장이될것으로판단된다. 그이유는 1) 국내스마트폰이용자수가 2,774 만명, 보급률이 1.9% 에육박할것으로추정되고, 2) 국내이동통신사들이적극적으로모바일서비스경쟁을하고있으며, 3) 스마트폰관련컨텐츠사용량급증과모바일트래픽이확보되었기때문이다. 따라서인터넷포털업체들은 12 년부터모바일광고관련매출이큰폭으로증가할것으로전망된다. 국내인터넷포털업체들은 년말모바일광고사업을시작하였지만, 모바일광고클릭수와광고주의초기반응은매우우호적임에도불구하고, Landing Page 가모바일에최적화되어있지않아초기광고영업에어려움이있었다. 하지만 11 년부터모바일광고시장형성의전제조건인 1) 일정한수준의컨텐츠사용량, 2) 일정한수준의모바일트래픽확보, 3) 일정한수준의스마트폰보급률이갖춰져서 12 년부터 NHN 과다음의모바일광고매출은대폭증가할것으로예상된다. NHN : 전체매출비중미미한수준다음 : 매출성장에의미있는모바일광고매출발생전망 NHN은모바일검색광고유료서비스를 년 11월 17일실시하였고, 모바일디스플레이광고도유료서비스전환을준비중에있다. NHN 의 11 년모바일광고매출은약 억원, 12 년 8 억원수준으로전망된다. 다만높은성장률에도불구하고전체매출 Growth 에미치는영향은 12 년 3.3% 수준에불과할것으로판단된다. 다음은모바일검색광고를 11 년 3월에유료화를실시하였고, 모바일디스플레이광고는 년 4분기에유료화하였다. 특히 PC 기반의온라인광고와모바일광고, 디지털뷰와연계한 DBPA(Digital Branding Performance Ad) 광고집행액증가와모바일광고플랫폼인아담관련모바일광고매출증가로 11 년모바일광고매출은 ~ 억원, 12 년 ~6 억원수준이예상된다. 전체매출에서모바일광고가차지하는비중도 % 수준으로 Growth 에긍정적으로작용할것으로전망된다. 그림 7 국내스마트폰보급률추이와전망 ( 백만명 ) 스마트폰가입자수 보급률 (%) (E) 12(E) 13(E) 14(E) 주 : 이동통신각사자료 : 대신증권리서치센터 4
6 . 12 년특수요인 : 대형스포츠및정치관련이벤트 대형스포츠및정치관련이벤트는특수요인으로작용할전망 일반적으로대형스포츠및정치관련이벤트는온라인광고 ( 모바일광고도포함 ) 특수요인으로작용한다. 그이유는 1) 다양한이슈와뉴스가발생되면서인터넷트래픽이증가하고, 2) 인터넷 ( 모바일 SNS 포함 ) 이미디어로서입지가강화되면서선거에미치는영향력이강화되고있기때문이다. 또한 3) 스포츠업계와정치권에서광고집행액이증가하는점도주된요인으로분석된다. 12 년에는 4월에국회의원선거 ( 총선 ) 와 7~8월에런던올림픽, 12월에대통령선거가있기때문에인터넷포털업체에게는특수요인으로작용할것으로판단된다. 특히 7 년대통령선거이후디스플레이광고단가가몇차례에걸쳐인상된점을고려할경우과거보다훨씬높은효과가기대된다.
7 II. 온라인게임 년국내온라인게임시장지속성장예상, 경쟁강도강화 12년국내온라인게임 2% 성장전망 12 년국내온라인게임시장규모는전년대비 2% 성장한 7.1 조원으로예상된다. 경기침체에대한우려에도불구하고, 온라인게임시장이 2% 의높은성장이전망되는이유는 1) 온라인게임은경기침체기에가처분소득감소에따라각종비용을수반한레저활동을줄이고, 상대적으로외부보다는실내활동이늘어나 PC 기반의온라인게임을 Play 하는시간이늘어나는특성이있고, 2) 대작온라인게임인엔씨소프트의 Blade & Soul( 이하 B&S), 블리자드의 디아블로3 등대작게임이국내에서상용서비스가이루어질것으로보이기때문이다. 12 년국내온라인게임시장은전체게임시장에서차지하는비중이 71.9% 로높아져성숙기에진입한것으로판단된다. 12 년국내전체게임시장규모는 9.9 조원으로추정된다. 자기잠식효과발생으로경쟁강도강화예상 12 년에 Cannibalism Effect( 자기잠식효과 ) 가본격발생될것으로전망된다. 그이유는 1) 온라인게임시장이 2% 의높은성장이예상되지만, 전체게임시장에서온라인게임이차지하는비중이 71.9% 로높아져성숙기에진입할것으로보이고, 2) 대작온라인게임이상용서비스가되더라도신규 User 창출한계로기존게임의 User 가이탈하는현상이나타날것으로추정되기때문이다. 그림 8 국내온라인게임비중전망그림 9 국내온라인게임시장성장률예상 ( 조원 ) 국내게임시장 온라인게임시장 (%) 14 온라인게임비중 F 12F 13F ( 조원 ) 온라인게임시장 온라인게임성장률 (%) F 12F 13F 자료 : 게임백서 11 자료 : 게임백서 11 6
8 2. 국내온라인게임업체 Global 시장에서성장동력확보전망 Global 게임시장성장단계 12 년글로벌온라인게임시장규모는 24.7 조원으로 +16% 성장이전망되며, 전체게임시장에서온라인게임이차지하는비중은 24.% 로아직성장단계로판단된다. 국가별시장규모는한국 7.1조원 ( 비중 28.7%), 중국 6.9조원 ( 비중 27.9%), 미국 3.조원 ( 비중 14.2%), 일본 1.6 조원 ( 비중 6.%) 수준으로조사된다. Global 시장에서성공가능성높음온라인게임무역수지대폭증가예상 국내온라인게임업체는 1) 시장잠재성이높은중국에서가시적인성과가발생되고있고, 2) 국내외시장에서풍부한필드경험을바탕으로게임의기획능력과제작능력이 Global 시장에서도경쟁우위를확보하고있어 Global 시장에서성공가능성이높을것으로판단된다. 11 년국내온라인게임의수출금액은 2. 조원으로전년대비 34.8% 급증할것으로전망된다. 무역수지흑자규모도수입액.3조원을차감한 2.2조원으로 39.3% 고성장을할것으로예상된다. 국가별수출비중은한국온라인게임의인지도가높은중국이 37.1% 로가장높고, 일본 27.1%, 동남아 ( 중, 일제외 ) 1.1%, 북미 9.2% 수준이다. Global 시장에서상용서비스예정인업체 ( 게임 ) 현황은엔씨소프트 (B&S, 길드워2), 위메이드 ( 미르의전설3, 타르타로스 ), 드래곤플라이 ( 스페셜포스2), 넥슨 ( 서든어택 ) 등이다. 사례성공사례는국내중소형게임사인스마일게이트 ( 직원수 26명, 비상장 ) 가개발한온라인게임 크로스파이어 ( 중국현지서비스업체 Tencent; 시가총액 48.3 조원 ) 의 11 년중국현지매출이 1.2 조원수준이될것으로전망된다. 한국에유입되는로열티매출액은약 2, 억원으로추정된다. 스마일게이트의 년실적현황은매출액 816 억원, 당기순이익 492억원, 자본금 억원, 자산총계 84억원이며, 11 년에는크로스파이어매출대폭확대로큰폭의실적성장이예상된다. 그림 글로벌온라인게임시장성장률전망그림 11 온라인게임무역수지추이 (Mil USD) 세계게임시장 온라인게임시장 (%) 온라인게임비중 F 12F 13F (Mil USD) 2, 2, 1, 1, 수출금액무역수지흑자액 F (Mil USD) 2, 1,8 1,6 1, 1, 1, 8 6 자료 : 게임백서 11 자료 : 게임백서 11 7
9 3. 12 년엔씨소프트신규게임모멘텀본격발생예상 엔씨소프트신규게임 B&S 모멘텀본격발생전망엔씨소프트 Global 시장에서성공가능예상 엔씨소프트의신규대작온라인게임인블레이드앤소울 (B&S) 은 1차 ~2차 CBT를성공적으로진행하였고, 12 년 1분기초에 3차 CBT 를진행할예정이다. 11 년 3분기실적발표컨퍼런스콜에서엔씨소프트는 12 년 1분기초에 3차 CBT 를실시한후에상용화를바로진행할것이라고발표하였다. 당사는 1월말 ~2월중에 B&S 이상용서비스될것으로추정하고있다. 일반적으로대작게임의상용화는계절적인요인을고려하기때문에주수요층인학생들의개교가있는 2분기보다는계절적인호조기인 1분기에진행할가능성이높은것으로판단하고있기때문이다. 12 년국내시장에서만 1,6 억원수준의신규매출이발생될것으로추정된다. 특히엔씨소프트는풍부한개발자금력과 년간축적된개발노하우를바탕으로이제는글로벌게임을성공시킬수있는시점이라고판단된다. 엔씨소프트는 7 년외부개발자를통해개발한타뷸라라사로큰실패를경험하였으나 8 년 11월자체개발한온라인게임인아이온을통해해외에서부분적인성공을거두었다. 12 년 B&S 및향후개발되는게임은기존해외퍼블리싱경험을바탕으로가시적인성과를거둘수있을것으로기대된다. 또한 12 년상반기중에미국현지자회사인아레나넷에서개발하고있는길드워2 가북미 / 유럽시장에서상용서비스를실시할것으로추정된다. 전작인길드워가북미 / 유럽시장에서약 7 만장수준판매되었던점을고려할경우길드워2에대한성공가능성도높을것으로추정된다. 그림 12 게임개발업체프리미엄증가예상그림 13 엔씨소프트매력적인성장성보유 PER(x) Shanda EA Average Neowiz G NetEase NC Soft Tencent PBR( 배 ) 주 : 11년 11월 11일종가, 12년 EPS기준자료 : Bloomberg, Thomson, 대신증권리서치센터 Sales Growth rate(%) Shanda Tencent Average NetEase Neowiz G EA NC Soft OP margin (%) 주 : 1. 매출액성장률 12 년전망치기준 2. 영업이익율은 12 년예상치기준 3. 해외인터넷업체연결기준, 국내인터넷업체는 K-GAAP 본사기준자료 : Bloomberg, Thomson, 대신증권리서치센터 8
10 그림 14 아이온학습효과로 B&S 모멘텀조기반영예상 ( 천원 ) 4 해아이온대만 / 일본진출외 국기대하회 (9.7.7) 내 3 아이온아이온타뷸라라사 CBT OBT 아이온중국이용자 11지스타게임쇼 CBT (7.3) 아이온중국출시감소 (9.4분기) 미공개신작발표예정 (11.) 2 (9.4.8) 타뷸라라사출시지연 B&S 2차 CBT News Flow (7.9) ( ) BEST: 서버 > 1 B&S 1차 11게임스컴 Normal: 서버 ± CBT(4.27) Worst: 서버 < 신작WildStar B&S 중국퍼블리셔텐센트와 ( 서비스지연 ) 공개 (8.16) 계약체결 (.16) 자료 : 대신증권리서치센터 그림 1 년간축적된개발노하우및풍부한자금력으로글로벌게임성공가능한시점 ( 천원 ) 자료 : 대신증권리서치센터 Ⅰ. 국내싱글 리니지 2 상용화 (3..1) Ⅱ. 국내듀얼게임 타뷸라라사상용화지연 (7.9) 해외게임실패 아이온상용화 (8.11.2) ( 과도기 ) 국내트리플게임 + 해외게임부분성공 Ⅲ. 글로벌게임성공 B&S 상용화 (11.4 분기이후 ) Delay 9
11 4. M&A 확대로게임개발사프리미엄증가예상 M&A 사례대폭증가예상피인수업체군 : 중소형게임사, 모바일게임사엔씨소프트 Global 시장에서성공가능예상 12 년온라인게임산업에서 Hot Issue 는 M&A 가될것이다. 자금력을갖춘대형게임사주도로 M&A 사례는지속적으로증가할것으로전망된다. M&A 피인수업체군은 1) Hit 를친온라인게임을개발한중소형게임사, 2) 성장성이부각되고있는모바일게임업체가될가능성이높은것으로추정된다. M&A 확대는게임개발사의프리미엄을증가시킬것으로예상된다. 그이유는 1) M&A 경쟁심화로개발사에대한 M&A Cost 가증가할것으로추정되고, 2) M&A 로인해퍼블리셔 (Publisher) 는서비스계약만료와재계약시진통이예상되기때문에수익모델측면에서도개발사가프리미엄을더받을것으로판단되기때문이다. 그림 16 온라인게임 < 게임서비스유형 1 > 엔씨소프트 : 아이온 < 게임서비스유형 2 > 네오위즈게임즈 : 슬러거 User < 게임서비스유형 2 > 서비스요금지급 : 정액제, 아이템부분유료 < 게임서비스유형 2 > 서비스제공, 고객 DB 보유 < 게임서비스유형 1 > 서비스요금지급 : 정액제, 아이템부분유료 Publisher < 게임서비스유형 1 > 서비스 & 게임업데이트제공, 고객 DB 보유 < 게임서비스유형 2 > 로열티지급 < 게임서비스유형 2 > 게임업데이트 Developer 자료 : 대신증권리서치센터 표 3 온라인게임사 M & A 현황 인수시기인수기업피인수기업대표게임 ( 퍼블리셔 ) 인수금액 ( 지분율 ) 비고.1 엔씨소프트제페토포인트블랭크 ( 엔씨소프트 ) %(2 대주주 ) 인도네시아 FPS M/S 1 위게임.2 CJ 인터넷씨드나인엔터알투비트 ( 네오위즈게임즈 ) 3.1%, 74 억원에인수.3 CJ 인터넷미디어웹 PC 방총판사업 68.8%, 약 13 억원에인수 PC 방국내총판 M/S % 수준. 넥슨 엔도어즈 아틀란티카 (NHN) 67% 넥슨 게임하이 서든어택 (CJ인터넷) 29.3%, 732억원에인수, 23.6% 추가인수 엔씨소프트 넥스트플레이 펀치몬스터 ( 엔씨소프트 ) 6% 네오위즈게임즈씨알스페이스세븐소울즈 (NHN) 48.9%, 127 억원에인수.6 위메이드조이맥스실크로드 ( 조이맥스 ) 2.46%, 693 억원에인수 전대표이사배임폄의로고소.9 샨다게임즈아이덴티티게임즈드래곤네스트 ( 넥슨 ) %, 9, 만달러에인수드래곤네스트중국퍼블리셔 그라비티바른손인터렉티브드래고니카 ( 엔씨소프트 ).8%, 약 117 억원에인수. NHN 와이즈캣슬러거 ( 네오위즈게임즈 ) 1% 11.3 조이맥스 IO 엔터테인먼트로스트사가 % 자료 : 대신증권리서치센터 네오위즈게임즈슬러거서비스기간 12 년 2 월추정 2
12 다음 (37) Buy [ 매수, 유지 ] 12 년기업가치확대지속전망 목표주가 17,원, 투자의견매수제시목표주가는 17, 원을제시한다. 목표주가는 K-IFRS 연결기준 11 년예상 EPS 9,621 원과 Target PER 17. 배를적용하였다. 또한투자등급도향후아담플랫폼, 모바일광고등신사업매출가시화로기업가치가지속적으로확대될것으로전망되고, 12 년 PER 이 14.8 배로 PER 밴드하단에위치한저평가상태로판단되어매수의견을제시한다. 12 년인터넷업종내가장높은어닝모멘텀발생될전망 12 년인터넷업종내가장높은실적성장세가나타날것으로예상된다. 그이유는 1) 검색광고매출이오버추어 PPC 하락에도불구하고, 자체 CPC 상품확대와 SK컴즈등제휴효과로견조한성장이예상되고, 2) 대형광고주의 DBPA(Digital Branding Performance Ad) 집행액증가와아담 (AD@m) 관련성장세에힘입어모바일을포함한디스플레이광고매출확대가예상되며, 3) 모바일광고가로컬광고시장확대에따라큰폭증가할것으로전망되기때문이다. 이에따라 12 년 K- IFRS 연결기준매출액은전년대비.6% 성장한,136 억원, 영업이익은 1, 억원 (+6.%, 11 년라이코스매각관련일시적인이익제거시 +21.8%) 으로기업가치가확대될것으로추정된다. 12 년대형스포츠및정치관련이벤트의최대수혜기업이될것으로판단된다. 그이유는모바일의 SNS 등이미디어로서입지가구축되어모바일디스플레이광고가확대될것으로예상되는데, 다음은국내 1위모바일광고플랫폼인아담을보유하고있기때문이다. 영업실적및주요투자지표 ( 단위 : 십억원, 원, 배, %) 9A A 11F 12F 13F 매출액 영업이익 세전순이익 총당기순이익 지배지분순이익 EPS 2,1 8,444 9,216 9,621 11,3 PER BPS 16, 26,292 34,6 43,492 4,296 PBR ROE 자료 : 다음, 대신증권리서치센터주 : 영업이익은회사발표기준, EPS 와 BPS, ROE 는지배지분수치기준 목표주가 17, 원 현재가 (' ) 142, 원 예상주가상승률 (6M) 19.% 시가총액 1,912 십억원 시가총액비중 1.8% 자본금 ( 보통주 ) 7 십억원 액면가 원 2주최고 / 최저 148, 원 / 73, 원 1 일평균거래대금 22 억원 KOSDAQ.8 발행주식수 13,446 천주 외국인지분율 2.9% 자사주.% 주요주주 이재웅외 3 인 17.2% 미래에셋자산운용투자자문.71% 배당수익률 ( 년 ).97% Performance 주가상승률 (%) 절대주가 상대주가 1개월 개월 개월 ( 천원 ) 수정주가 초과수익률 ( 우 ) (%)
13 NHN(34) Buy [ 매수, 유지 ] 1 위업체로서시장지배력유지전망 목표주가 2,원, 투자등급매수유지목표주가는 2, 원을제시한다. 투자등급도매수의견을유지한다. 다만목표주가와현재주가의괴리율이 8.2% 에불과함에도불구하고매수의견을제시하는이유는 1) 12 년에는대선과총선, 런던올림픽등온라인광고에직접적으로영향을주는대형정치및스포츠관련이벤트가있어실적상향조정가능성이있으며, 2) 성장성높은모바일광고시장에서경쟁력을확보하고있기때문이다. 12 년견조한매출성장세유지될전망 K-IFRS 연결기준 12 년매출액은전년대비 14.6% 성장한 2,3 십억원, 영업이익은전년대비 16.7% 증가한 721 십억원으로전망된다. 부문별매출액은 1) 검색광고가광고주 PPC 성장에힘입어전년대비 14.4% 성장한 1,234 십억원으로예상되고, 2) 디스플레이광고도광고집행액증가에힘입어전년대비 2.% 증가한 36십억원, 3) 온라인게임은해외게임런칭과국내채널링매출확대로전년대비 9.8% 성장한 69 십억원으로추정된다. 수익성도인건비상승, 온라인게임과모바일시장에대한포지셔닝을위한마케팅비용증가등이일단락되면서전년대비소폭개선될것으로예상된다. 목표주가 2,원 현재가 (' ) 237,원 예상주가상승률 (6M).% 시가총액 114,63억원 시가총액비중 1.1% 자본금 ( 보통주 ) 241 억원 액면가 원 2주최고 / 최저 2, 원 / 17,원 1일평균거래대금 억원 KOSPI 1,863.4 발행주식수 48,128 천주 외국인지분율 9.1% 자사주 6.8% 주요주주 Oppenheimer Funds, Inc..1% 이해진외 6 인 9.1% 배당수익률 ( 년 ).% Performance 주가상승률 (%) 절대주가 상대주가 1개월 개월 개월 년의대선, 총선, 런던올림픽등은온라인광고에긍정적인이슈 ( 천원 ) 수정주가 초과수익률 ( 우 ) (%) 12 년 PC기반국내온라인광고시장은 % 초반의성장이예상된다. 하지만대선, 총선, 런던올림픽등대형정치및스포츠관련이벤트가있어온라인광고성장률은 % 대중후반으로확대될가능성도있다. 따라서 NHN 의 PC 기반온라인광고매출은추가적으로상향조정될여지가있는것으로판단된다 영업실적및주요투자지표 ( 단위 : 십억원, 원, 배, %) 9A A 11F 12F 13F 매출액 1,98 1,773 2,96 2,3 2,673 영업이익 세전순이익 총당기순이익 지배지분순이익 EPS 8,748,269 9,322 11,332 13,188 PER BPS,43 28,384 37,879 49,432 62,9 PBR ROE 자료 :NHN, 대신증권리서치센터주 : 영업이익은회사발표기준, EPS 와 BPS, ROE 는지배지분수치기준
14 엔씨소프트 (367) Buy [ 매수, 유지 ] 12년 Global Player로기업가치재평가될전망 목표주가 4,원 현재가 (' ) 3,원 목표주가 4, 원, 투자등급매수제시 목표주가 4,원, 매수의견을제시한다. 주가측면 Risk 요인은 B&S 상용서비스가 12 년 1분기이후로지연될수있다는우려감이다. 하지만 B&S 상용서비스는 12 년 1월에 3차 CBT 후 1분기중에가능할것으로예상된다. 따라서 B&S 상용서비스관련지연 Issue 는 12 년엔씨소프트의매출추정을변동시킬만한이슈가아니라고생각된다. 또한 12 년중에 B&S 과길드워2가중국, 북미 / 유럽등에서상용화될것으로전망되는등성장스토리가지속될것으로보여매수의견을제시한다. 11 년 4 분기실적회복전망 4분기실적은계절적인호조기와리니지아이템부분유료화강화에힘입어전분기대비매출과영업이익이증가할것으로예상된다. 4분기예상매출액은전분기대비 11.1% 성장한 138 십억원, 영업이익도 7.2% 증가한 6십억원으로추정된다. 예상주가상승률 (6M) 18.3% 시가총액 77,49억원 시가총액비중.7% 자본금 ( 보통주 ) 9 억원 액면가 원 2주최고 / 최저 38, 원 / 189,원 1일평균거래대금 466억원 KOSPI 1,863.4 발행주식수 21,847 천주 외국인지분율 28.% 자사주 9.33% 주요주주 김택진외 7 인 2.9% 국민연금공단 9.21% 배당수익률 ( 년 ).29% Performance 주가상승률 (%) 절대주가 상대주가 1 개월 개월 B&S 12 년 1 분기중상용서비스예상 12 개월 동사는 11 년 3분기실적발표컨퍼런스콜에서 12 년 1분기초에 3차 CBT 를실시한후에바로상용화를진행할것이고, 스케줄상연기되는것이아니며게임품질의최적화를위해서추가테스트가필요하다고발표하였다. 당사는대작게임의상용화는계절적인요인을고려하기때문에주수요층인학생들의개교가있는 2분기보다는계절적인호조기인 1분기에진행할가능성이높은것으로판단하고있다. 영업실적및주요투자지표 ( 단위 : 십억원, 원, 배, %) 9A A 11F 12F 13F 매출액 영업이익 세전순이익 총당기순이익 지배지분순이익 EPS 8,6 7,98 8,98 1,16 17,44 PER BPS 29,233 36,9 4,1 6, 77,3 PBR ROE 자료 : 엔씨소프트, 대신증권리서치센터주 : 영업이익은회사발표기준, EPS 와 BPS, ROE 는지배지분수치기준 ( 천원 ) 수정주가 (%) 초과수익률 ( 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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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Brief 214. 1. 16 인터파크INT(1879) 상장예정 번아웃 시대의 최적의 투자안 Analyst 김동희(639-4591) 공모희망가 5,7~6,7원 시가총액 1,84~2,17억원 액면가 5원 자본금 135억원 공모후 주식수 32,43천주 유통가능주식 비중 24.2% 보호예수기간 최대주주 1년 공모후 주요주주(%) 인터파크 7.7% 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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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 5. 13 카카오 (3572) 1Q16 review - O2O 기대감 vs 광고 부진 1분기 영업이익 Y-Y 55.2% 감소한 211억원을 기록하여 컨센서스에 부합 6월 대리운전 및 헤어샵 서비스의 출시 재확인 및 하반기 가사도우미 호출서비스 및 주 차장 예약서비스 출시 계획 공개로 O2O 중심의 성장 계획을 밝힘 그러나 PC 매출 감소로 전체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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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18 드래곤플라이(030350) 임진년, 업종 내 가장 높은 성장률에 주목 InDepth Report, 1206 매수(신규편입) T.P 30,000 원(신규편입) Analyst 최관순 ks1.choi@sk.com +82237738812 Company Data 자본금 72 억원 발행주식수 1,399 만주 자사주 103 만주 액면가 500 원 시가총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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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4년 12월 15일 산업분석 디스플레이 Overweight (유지) 모바일 스펙 경쟁 지속 전망 전략 스마트 폰 조기출시 예상 디스플레이 Analyst 김동원 2-6114-2913 jeff.kim@hdsrc.com RA 임민규 2-6114-2953 minkyu.lim@hdsrc.com 리서치센터 트위터 @QnA_Research 주요 부품업체에 따르면 내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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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7-10 인터넷 / 게임 2Q13 Preview: 성장스토리유효 비중확대 ( 유지 ) Analyst 최관순 ks1.choi@sk.com +82-3773-8812 2Q13: 시장기대치소폭하회 인터넷포털 : 1 위사업자영향력강화 게임 : 해외성과에대한프리미엄 업종및투자포인트 구분투자의견 / 목표주가투자포인트 인터넷 / 게임 비중확대 NHN 매수 / 35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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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창권 ()7-31 changkwean.kim@dwsec.com 플랫폼과 IP의 전성시대 [요약] 인터넷: 플랫폼과 IP 전성시대 / 엔터: 세계 1위 시장 인터넷: 1년 모바일화는 진행 중 엔터테인먼트: 향후 1년 아시아 엔터 시장은 호황기 Top Picks 111 NAVER / 카카오 / 엔씨소프트 / 에스엠 / CJ CGV [결론] 커져가는 온라인 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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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게임산업의 동향과 전망 2007년 국내 게임시장은 전년에 비해 30.9% 감소한 5조 1,436억원의 규모를 나타냈다. 이 처럼 큰 폭으로 시장이 축소된 이유는 바다이야기 사태 이후로 성인 아케이드게임에 대한 심의가 이뤄지지 않으면서, 성인용 아케이드게임 시장이 사실상 붕괴되었기 때문이다. 지난 해 전반적으로 전체 게임시장은 급격하게 위축되었지만, 온라인게임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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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6570.KS) Company Analysis 2012. 11. 8 Buy ( 유지 ) 목표주가 290,000 원 ( 하향 ) 현재가 ( 12/11/07) Analyst 213,000 원 정재우 02)768-7647, joseph.chung@wooriwm.com 박혜수 02)768-7721, regina.park@wooriwm.com 4 분기실적과불확실성해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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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분석리포트 20.05.13 Internet/Game & Entertainment Weekly 개방형 어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모바일 게임 시장 성장 전망 (20년 5월 3주) Analyst 이창영 3770-3537 cylee@myasset.com Analy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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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년 7 월 8 일 모바일게임 2Q15 Preview: 실적보다모멘텀 비중확대 ( 유지 ) 2Q15 Preview: 신작흥행부재, 비용부담으로실적부진전망 기대감 흥행 실적사이클中초기단계의모멘텀에주목 공영규 02-3772-1527 jxlove1983@shinhan.com 손승우 02-3772-1565 swson85@shinhan.com 3 분기모멘텀탑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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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년 5월 26일 산업분석 디스플레이 Overweight (유지)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 LCD 구조조정, 하반기 수급 및 가격에 긍정적 디스플레이,가전,휴대폰 Analyst 김동원 2-6114-2913 jeff.kim@hdsrc.com RA 김범수 2-6114-2932 bk.kim@hdsrc.com 하반기 글로벌 디스플레이 산업은 한국 패널업체의 LC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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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ustry Research 2014.04.21 유통산업 전망 보고서 오해와 진실에 관한 유통산업 이야기 남성현(유통담당 연구원) 6933-7194 gone267@heungkuksec.co.kr 오프라인 유통업체 성장성 둔화는 구조적인 현상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의 성장성은 둔화. 일부에서는 채널다변화에 따른 오프라 인 잠식효과 영향이 클 것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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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Indepth Report 2014년 9월 22일 엔씨소프트 BUY (신규) 중장기적 시각으로 바라보자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90,000원 역사적 저점 수준의 Valuation 온라인게임의 안정성에 모바일게임의 성장성 기대 Analyst 유승준 02) 709-2712 youth63@taurus.co.kr I. SUMMARY 중장기적 시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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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년 10 월 6 일산업분석 3Q 실적 Preview: 전반적인실적감소 화학 Overweight ( 유지 ) 석유화학, 정유 Analyst 백영찬 02-2003-2968 yc.baek@hdsrc.com 석유화학 : 3분기실적은직전분기대비감소 RA 김동건 02-2003-2907 dongkun.kim@hdsrc.com 리서치센터트위터 @QnA_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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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6570.KS) 두번째성공이임박했다 Company Report 2018. 11. 5 엔씨소프트의새로운 IP( 지적재산권 ) 창출이머지않았음. 2~ 4 번째모바 일게임과 6 번째 PC 게임이순차적으로출시될예정이며신규게임출시 에따라큰폭의실적성장기대됨. 제시 다시한번도래한 Big Cycle 2019 년게임업종 Top-pick 으로 엔씨소프트는 2019 년중리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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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217. 8. 8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2) 6915-5653 khk5994@ibks.com 목표주가 현재가 (8/7) 매수 ( 유지 ) 54, 원 384, 원 KOSPI (8/7) 2,398.75pt 시가총액 8,425 십억원 발행주식수 21,939 천주 액면가 원 52주 최고가 416, 원 최저가 218, 원 6일일평균거래대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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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 년 11 월 11 일 (3657) 부진한실적에도기대감은높아졌다 매수 ( 유지 ) 주가 (11 월 1 일 ) 273, 원 목표주가 37, 원 ( 유지 ) 상승여력 35.5% 이문종 (2) 3772-1586 mj1224@shinhan.com KOSPI 2,2.6p KOSDAQ 623.23p 시가총액 액면가 발행주식수 5,986.6 십억원 5 원 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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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2790.KS) 반가운 에뛰드 턴어라운드 Company Note 2016. 4. 5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핵심 자회사 실적 견조. 특히 최근 까지 매출 역신장과 영업 적자로 부진했던 에뛰드 브랜드가 히트 제품 출시로 턴어라운드에 성공한 점 긍정적. Buy 투자의견 유지 에뛰드, 2년만의 턴어라운드 아모레G의 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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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4. 2. 11 Meritz Financial Team 은행/증권 Analyst 박선호 2-639-2627 sunho.park@meritz.co.kr 보험 Analyst 윤제민 2-639-4611 jemin.yoon@meritz.co.kr RA 은경완 2-639-2697 kyungwan.eun@meritz.co.kr Weekly Top-Picks 하나금융지주(86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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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9.03 YUHWA Securities Research 나우콤 (A067160) 나우콤의 기업가치, 유튜브에 컴투스를 더하다 BUY(유지) 목표주가(원) 18,000 현재주가(원) 10,800 상승여력(%) 66.7 KOSPI 지수 1,905.12 KOSDAQ 지수 508.35 시가총액(억원) 993 자본금(억원) 45 액면가(원) 500 발행주식수(만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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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자동차/기계 담당 이형실 02)2004-9519 lee.hyung-sil@shinyoung.com RA 황창석 02)2004-9531 hwang.chang-seok@shinyoung.com 비중확대(유지) Rating & Target (기준일: 2011. 10. 17) 종목명 투자의견(리스크등급) 목표가(12M) Top Picks 기아차 매수(A) 115,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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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9680) 2007 321 COMPANY INITIATION, CFA 02) 3772-1557 02) 3772-1568 emilypark@goodi.com Kitten78@goodi.com KOSPI : 1444.17p KOSDAQ : 645.37p : 756.4 : 5,000 : 8.5 : 3.4 (39.8%) 52 / : 95,400 /65,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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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3 2014.11. 7 Investor Relations K-IFRS,. 3,.,.. 2 1. 2. 3. 4. 5. 6. ( ) ( ) 3 1. (MAU), ( : ) 32,490 33,669 34,626 35,729 36,350 36,489 37,212 1Q13 2Q13 3Q13 4Q13 1Q14 2Q14 3Q14 32,490 33,669 34,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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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tical Platform 버티컬 플랫폼 Sep 1, 215 인터넷/게임 연구원 이성빈 3771-918, aliaji@iprovest.com 지속 성장 가능한 버티컬 플랫폼 업체 3 1. Summary 4 2. 버티컬 플랫폼(Vertical Platform) 이란? 5 3. 주요 사업 영역별 경쟁력 분석 3-1. 음원 플랫폼 3-3. E-comme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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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게임 시장 동향 국내 게임업체, 일본시장 진출 실적 가시화 중소 게임업체, 잇따라 흑자 전환 환율 급등이 반가운 게임업계 NHN의 코스피(KOSPI) 이전( 移 轉 ) 배경과 여파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국내 게임 SW 판매량(9월 넷째 주) 온라인게임 포털 순위(10월 첫째 주) 41 국내 게임업체, 일본시장 진출 실적 가시화 일본 시장 후발 진출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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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036570) 4Q preview - 강력한 모바일 신작 모멘텀 4분기 매출액은 시장 컨센서스와 유사한 2,403억원이 예상되나, 야구단 관련 영업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13.9% 하회할 전망 블소 모바일 중국에서 1분기 출시 예정. 바이두 검색지수 기반의 유저 관심도는 TOP 수준 게임 만큼은 아니나, 유저 피드백은 긍정적인 만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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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스정보통신 (368) 214. 5. 28 Mid Small-cap Analyst 서용희 yhseo@hanwha.com Not Rated 주가(5/27): 16,2원 Stock Data KOSDAQ(5/27) 547.97pt 시가총액 1,62억원 발행주식수 1,천주 52주 최고가 / 최저가 17,45 / 5,91원 9일 일평균거래대금 13.25억원 외국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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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Report 2019.08.05 SW/SI 예측가능해진성장 2 분기실적 Review 매출액 4,108억원 (YoY -6%, QoQ +15%), 영업이익 1,294억원 (YoY -19%, QoQ +63%), 순이익 1,169억원 (YoY -17%, QoQ +56%). 리니지, 리니지M 매출상승에따른시장컨센서스상회 투자의견 목표주가 현재주가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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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O Comment Korea / Machinery 27 December 212 Not Rated 목표주가 현재주가 (26 Dec 12) N/A 5,19 원 KOSPI 1982.25 시가총액 (십억원) 4,482 52 주 최저/최고 4,255-1,35 일평균거래대금 (십억원) 1.3 외국인 지분율 (%) N/A Forecast earnings & valu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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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년 5 월 16 일 엔씨소프트 (036570) 1Q16 호조. 다수모바일 & PC 게임일정대기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1Q16 실적은당사종전전망치및시장컨센서스전망치초과 1Q16 연결실적은매출 2,408 억원 (QoQ 1.6%), OP 758 억원 (QoQ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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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년 2 월 19 일 한국사이버결제 (060250) 16 년 성장성 더욱 강화, 수익성도 개선 전망 인터넷/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4Q15 실적은 매출은 호조, OP는 부진. 당사 전망치 대비 매출은 부합, OP 는 미달 4Q15 연결실적은 매출 586 억원(QoQ 16%, Yo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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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7950.KS) 단기 모멘텀보다 개선 잠재력에 주목 Company Note 2016. 3. 24 바이오제품 가격 상승 지연, 환율 상승에 따른 일부 사업부 역기저 효과 등으로 1분기 실적은 컨센서스 하회 예상. 하지만 가공식품 고성장세 지 속될 전망이고, CJ헬스케어 상장 모멘텀 대기 중이어서 Buy 관점 유효 1분기 실적 컨센서스 소폭 하회할 듯 CJ제일제당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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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960/ 매수 ) 미디어 Issue Comment 2016.12.16 CJ E&M, 자회사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 2: 레볼루션, 스튜디오드래곤의 도깨비 성공적 각각단기적으로 CJ E&M 의지분법이익과본사방송부문실적에긍정적인영향예상 두자회사는 2017 년에 IPO 도추진중으로 CJ E&M 의기업가치향상에도도움될전망 CJ E&M 에대한 매수 의견과 11 만원목표주가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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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2-18 In-Depth Report, 13-11 NHN(035420) 분할은중장기적으로기업가치증가에긍정적 매수 ( 유지 ) T.P 320,000 원 ( 유지 ) Analyst 최관순 ks1.choi@sk.com +82-2-3773-8812 Company Data 자본금 241 억원 발행주식수 4,813 만주 자사주 461 만주 액면가 500 원 시가총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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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quity Research 2012.05.29 엔씨소프트 (036570) Buy( 유지 ) 이승훈 ( 읶터넷 / 게임 / 미디어 ) 6933-7105 shlee@heungkuksec.co.kr 목표주가 390,000원 ( 유지 ) 현재주가 (05/25) 233,500 원 액면가 500원 52주최고가 ( 보통주 ) 380,500 원 최저가 ( 보통주 ) 21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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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MAR 2016 Box Briefing /리서치 단기 추천 종목 /리서치 Spot Brief 엔씨소프트 / 이성빈 Market Monitor 주식시장 지표 선물 및 옵션 지표 해외증시 및 기타 지표 2016/03/11 주요 경제지표 및 이벤트 일정 교보증권 매크로팀 일자 국가 시기 일정 예상치 이전치 12 일(토) 중국 2 월 광공업생산(전년대비) 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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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rnings Preview 코리아써키트 (007810) 3 분기이익증가는패키징에서시작! 박강호 769.3087 john_park@daishin.com 투자의견 BUY 매수, 유지 목표주가 14,000 하향 현재주가 (15.07.27) 9,150 가전및전자부품업종 KOSPI 2038.81 시가총액 237십억원 시가총액비중 0.02% 자본금 ( 보통주 ) 12십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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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Report 2012.10.04 NHN (035420) 애니팡, 카카오톡 그리고 LINE 투자의견: BUY (M) 목표주가: 380,000원 (U) 인터넷 추석연휴 동안 애니팡 하트 많이 받으셨나요? 애니팡 덕분에 그동안 소식이 뜸했던 지인들과 다시 안부 도 주고받고, 애니팡 순위 경쟁에 빠져 간만에 유료결제를 하진 않으셨나요? 하루 접속자 1천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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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Report LG 디스플레이 3422 Buy 유지 / TP 35, 원상향 Apr 24, 2144 Company Data 현재가 (4/23) 29, 원 액면가 ( 원 ) 5, 원 52 주최고가 ( 보통주 ) 31,95 원 52 주최저가 ( 보통주 ) 22,3 원 KOSPI (4/23) 2,.37p KOSDAQ (4/23) 565.47p 자본금 17,8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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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5420] 2009. 10. 19 - 기업메모 김창권 02-768-4321 kck@bestez.com 문지현 02-768-3615 jhmoon@bestez.com 매수 Maintain 환율과무관하고, 4 분기부터실적이좋아지는종목 목표주가 ( 원,12M) 250,000 현재주가 (09/10/16, 원 ) 176,500 상승여력 (%) 41.6 소속업종 인터넷포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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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 년 3 월 15 일 (3657) 리니지 IP 가치에주목할때 매수 ( 유지 ) 주가 (3 월 14 일 ) 253, 원 목표주가 32, 원 ( 유지 ) 상승여력 26.5% 공영규 (2) 3772-1527 jxlove1983@shinhan.com 이문종 (2) 3772-1586 mj1224@shinhan.com KOSPI 1,972.27p KOSDAQ 691.5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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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2. 5. 2 ㅣ리서치센터 LG 이노텍 (117) Mobile 모멘텀은유효 전기전자ㅣ기업코멘트 1 분기매출액은 1 조 2,34 억원, 영업이익 239 억원 LG이노텍의 1분기매출액은지난 4분기대비 1.7% 증가한 1조 2,34 억원이다. 사업부별로는기판사업부를제외하고전사업부의매출액이지난 4분기에비해서증가하였다. LED 는물량이큰폭으로증가하였지만, A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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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Brief 213. 11. 8 Buy NHN엔터테인먼트(18171) 3Q Review : 규제리스크 vs. 모바일 성장 Analyst 김동희(639-4591) 목표주가(6개월) 16,원 현재주가(11.7) : 13,원 소속업종 서비스업 시가총액(11.7) : 15,62억원 평균거래대금(6일) 61.4억원 외국인지분율 25.46% 예상EPS(전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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