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uity Research 엔씨소프트 (036570) BUY( 유지 ) 이승훈 (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 목표주가 210,000 원 ( 유지 ) 현재주가 (03/15) 14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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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은주 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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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quity Research BUY( 유지 ) 이승훈 (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 shlee@heungkuksec.co.kr 목표주가 210,000 원 ( 유지 ) 현재주가 (03/15) 145,000 원 액면가 500원 52주최고가 ( 보통주 ) 322,500 원 최저가 ( 보통주 ) 128,000 원 KOSPI(03/15) 1,986.5p KOSDAQ(03/15) 554.8p 자본금 109억원 시가총액 31,754 억원 발행주식수 ( 보통주 ) 2,191 만주 ( 우선주 ) 0만주 60D 일평균거래량 31만주 60D 일평균거래대금 444억원 유동주식비율 ( 보통주 ) 76.3% 외국인보유비중 ( 보통주 ) 33.7% 주요주주 : NEXON Co., Ltd. 14.7% 김택진외 7인 10.4% 엔씨소프트자사주 9.0% KOSPI 대비상대수익률 (1 년 ) % KOSPI 상대수익률 ( 좌측 ) 천원 105 엔씨소프트 ( 우측 ) 주가수익률 1개월 6개월 12개월 절대주가 7.8% -45.9% -53.1% 상대주가 7.5% -45.3% -51.7% MMORPG 게임시장은성장, 게임공급자는부족 2012년시장조사결과에따르면 2014년까지글로벌온라인게임과중국내 MMORPG 게임시장은각각연평균 20.8%, 13.3% 성장할것으로조사되었다. 한편높은개발비와고도의개발력이요구되기때문에신작 MMORPG 게임개발이축소되는상황이다. 따라서동사는충분한자금력과개발력을기반으로이미신작 MMORPG 게임출시가예정되어있기때문에시장성장과공급자감소에따른프리미엄부여가가능하다. 블레이드앤소울 ( 이하블소 ) 의강점과개선점블소는현재보유한강점과완성도만으로도중국출시이후흥행몰이에성공할것으로예상되지만, 만렙콘텐츠의강화없이는이용자충성도를유지하기어려울것으로판단한다. 그래픽, 전투액션, 캐릭터직업차별화에서강점을가지기때문에캐릭터애착이높고, 전투의사실감과신규캐릭터육성자체에만족도가높다. 반면국내이용자이탈의원인은콘텐츠업데이트지연, 인던중심의콘텐츠, 서버불균형때문으로분석된다. 최종레벨이 6개월이상고정되어있고반복적인인던콘텐츠만확대되면서콘텐츠가부족하다. 또한파티플레이가불가능한다수의서버가방치되면서이용자이탈이가속화된것으로판단된다. 안정적인 1분기실적, 목표주가와투자의견유지 1분기는매출액 1,796 억원 (YoY 27.2%, QoQ -36.6%), 영업이익 454억원 (YoY 266.4%, QoQ -59.9%) 을달성할것으로추정된다. 지난 4분기매출이집중되었던 ' 길드워2' 와 블소 매출이감소하지만프로모션효과로 ' 리니지1' 매출이양호하고기존게임성과가유지될것으로분석된다. 표1. 엔씨소프트 영업실적및투자지표요약 결산월 매출액 증가율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순이익 EPS원 증가율 P/E P/CF PBR EV/EBITDA ROE ( 십억원 ) (%) ( 십억원 ) (%) ( 십억원 ) ( 원 ) (%) ( 배 ) ( 배 ) ( 배 ) ( 배 ) (%) , , (E) , (E) , (E) , 자료 : 엔씨소프트, 흥국증권리서치센터추정 (IFRS 연결기준 ) - 당사는보고서작성일현재상기종목을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으며, 동보고서를기관투자가또는제 3 자에게사전제공한사실이없습니다. - 동자료의조사분석담당자및그배우자등관련자는상기종목의유가증권을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 본자료에게재된내용들은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고있으며, 외부의부당한압력이나간섭없이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 작성자이승훈 )
2 도표 2. 동사의분기별실적추이 ( 단위 : 십억원 ) 1Q12 2Q12 3Q12 4Q12 1Q13E 2Q13E 3Q13E 4Q13E E 매출액 YoY -9.2% -12.0% 23.4% 103.9% 27.2% 8.2% 2.3% 7.6% 10.1% QoQ 1.6% 4.0% 24.1% 55.5% -36.6% -11.5% 17.4% 63.5% 게임매출 리니지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길드워 와일드스타 기타게임 로열티매출 YoY 게임매출 -9.7% -14.9% 23.2% 113.8% 30.7% 13.5% -7.7% -11.9% 1.7% 리니지 13.3% -11.8% -24.8% 62.3% 35.8% -25.8% 26.0% -5.6% 3.4% 리니지 % -29.1% -37.2% -33.5% -9.8% -4.7% 16.4% -5.5% -2.0% 아이온 -13.8% -33.0% -51.8% -51.6% -50.3% -24.0% 7.7% 21.6% -19.8% 블레이드앤소울 744.4% -32.1% -16.9% 42.9% 길드워 % -27.5% -5.6% 와일드스타 0.0% 0.0% 0.0% 0.0% 0.0% 0.0% 0.0% 0.0% 기타게임 24.7% 91.6% 31.5% 72.7% 36.0% 4.3% 70.7% 32.8% 32.5% 로열티매출 -4.7% 19.0% 25.7% 17.2% -1.9% -32.0% 115.0% 180.5% 65.1% QoQ 게임매출 1.0% 3.0% 29.0% 59.3% -38.2% -10.6% 4.8% 52.1% 리니지 9.2% 33.9% -34.5% 69.3% -8.6% -26.8% 11.3% 26.8% 리니지 % -8.2% -21.4% 23.7% 1.0% -3.0% -3.9% 0.5% 아이온 2.4% -31.3% -25.9% -7.0% 5.0% 5.0% 5.0% 5.0% 블레이드앤소울 % -17.6% -16.4% -3.1% 1.7% 0.8% 길드워 % -78.9% -11.2% -1.3% 292.7% 와일드스타 0.0% 0.0% 0.0% 0.0% 0.0% 0.0% 0.0% 0.0% 기타게임 0.0% 0.0% 0.0% 0.0% 4.4% 7.9% 8.7% 8.4% 로열티매출 0.0% 0.0% 0.0% 0.0% -11.1% -22.0% 175.4% 46.9% 영업이익 OPM 8.8% -7.6% 20.2% 39.9% 25.3% 13.9% 20.3% 39.8% 27.3% YoY -69.4% % 20.6% 650.2% 266.4% % 3.0% 7.1% 49.8% QoQ -18.0% % % 207.7% -59.9% -51.2% 71.1% 219.8% 당기순이익 NIM 8.8% -5.3% 25.9% 36.0% 25.1% 10.9% 19.1% 34.0% 24.3% YoY -64.1% % 74.9% 511.0% 263.0% % -24.5% 1.6% 31.2% QoQ -25.7% % % 116.2% -55.8% -61.5% 105.2% 191.1% 자료 : 엔씨소프트, 흥국증권리서치센터추정 흥국증권 2/10
3 블소의기대치미달, 기존게임매출축소로투자심리위축 MMORPG 게임시장성장, 해당장르게임공급축소로엔씨소프트시장독점력상승 엔씨소프트는작년하반기부터신작 ' 블레이드앤소울 '( 이하블소 ) 가시작기대치에충족되지못하고, 다수대작게임의출시와모바일게임시장의급성장으로기존게임매출이감소하면서주가역시깊은조정을받았다. 추가적으로모바일게임의급성장때문에온라인게임시장이극단적으로축소될것이라는시각이퍼지면서동사의투자심리가급격히위축된것으로분석된다. 그러나온라인게임시장가운데캐주얼게임시장은모바일에잠식되었지만 MMORPG 시장은건재한것으로판단되며, 무협장르 MMORPG 게임으로완성도가높은 ' 블소 ' 의중국성공가능성이높다고판단하는바매수전략이유효한것으로판단된다. MMORPG 시장이성장하는가운데, 해당장르게임의개발비가대폭확대되면서신작을기획, 개발하는공급자가지속적으로감소했다. 따라서충분한자금력과기획, 개발력을확보했으며 ' 와일드스타 ', ' 리니지이터널 ' 신작개발을진행중이며, 차기그래픽엔진으로기획중인신작라인업이존재하는만큼동사는 MMORPG 게임시장에서독점적지위가더욱강화될것으로전망된다. 1) MMORPG 시장은지속성장중, 모바일게임으로인한잠식효과는제한적 글로벌 MMO 게임 2015 년 19.2 조원전망 2012 년 3분기출판된게임백서 ( 도표 3) 에따르면글로벌온라인게임시장은 2014 년까지연평균 +20.8%, 모바일게임시장은 +13.6% 성장이전망된다. 최근모바일게임시장의급성장세를고려할때온라인게임의성장률이다소하락할수있지만두자리성장세는이어갈것으로예상된다. 한편 Superdata Research( 도표 4) 의 2012년조사에따르면 MMO 시장은 2012년글로벌 13.1 조원, 2015 년 19.2 조원을전망하고있으며이가운데미국시장은 2015 년 3.4 조원으로전망된다. 도표 3. 온라인, 모바일게임시장연평균 20.8%, 13.6% 성장전망 도표 4. 글로벌 MMO 게임시장연평균 13.4% 성장전망 ( 조원 )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 조원 ) global US Germany (CAGR - 온라인게임 20.8%, 모바일게임 13.6%) ('12~'15 CAGR - Global 13.4%, US 2.2%, Germany 5.6%) E 2013E 2014E 자료 : 게임백서 2012, 흥국증권리서치센터추정 자료 : SuperData 2012, 흥국증권리서치센터추정 흥국증권 3/10
4 라이트한게임행태에적합한 모바일게임시장의 MMORPG 시장잠식은제한적 모바일스마트폰의핵심가치는이동성과기동성으로장시간게임플레이시간을요구하는하드코어게임이모바일게임의메인장르로성장하기어려울것으로판단된다. 온라인 SNG 가빠르게모바일게임의핵심장르로자리잡을수있었던이유는게임총이용시간은길더라도한번접속할때지속하는시간이길지않았기때문으로판단된다. 예를들어최근급격히성장한 ' 애니팡 ' 같은팡류의카카오톡게임역시 '1분' 이한게임사이클타임으로이루어진다. 즉, 모바일의편리함으로짧은시간여러번접속할수있는게임이주로흥행했다. 게임접속에서종료까지긴호흡이필요한 MMORPG 장르의하드코어게임시장은전세계적으로유무선초고속망이확대되면서지속적인성장이전망되며, 이장르는향후모바일게임에의한잠식효과는제한적일것으로전망된다. 2) 중국은아직도기회의땅 2013년중국내 MMORPG 시장은 5.8조원전망 3위게임몽환서유매출 4,800억원 ( 동접 260만명 ) 기록블소는중국진출이후초기최고동접기록전망 2013 년아시아내온라인게임시장은약 23조원, 중국이약 11조원 ( 도표 5) 으로전망된다. 특히 2013 년중국내클라이언트기반 MMORPG 시장은 5.8 조원으로예상되며국가정책적으로도시화사업강화에따라유무선초고속망이더욱빠르게확산될경우해당장르의성장은가속화될것으로판단된다. 한편 2011 년기준온라인게임매출액순위에서텐센트의 ' 크로스파이어 ' 와 ' 던전앤파이터 ' 가 1,2 위를차지했으며 MMORPG 인넷이즈의 ' 몽환서유 ' 가약 4,800 억원 ( 도표 6) 으로 3위를차지했고, 2011 년기준중국게임매출순위 3~7 위까지 MMORPG 게임이차지했다. 대표적 MMORPG 게임인 ' 몽환서유 ' 의경우동접 260만명수준으로시간당정량제와부분유료화결합을통해매출을극대화한다 년동사에서출시한 ' 블소 ' 과 ' 길드워2' 는올해중국출시예정이다. ' 블소 ' 가국내에서월기반정액제로, ' 길드워 2' 는북미, 유럽에서패키지판매와부분유료화를진행했지만중국진출시새로운수익모델변경가능성은존재한다. 하지만두게임모두중국기대게임상위에올라있으며콘텐츠와완성도에서경쟁력이있기때문에 CBT, OBT 및상용화당시최고수준의동접기록을달성할것으로판단된다. 도표 년중국클라이언트기반 MMORPG 게임 5.8 조원전망도표 년중국 Top 7 온라인게임매출액 ( 억원 ) 및동접 ( 만명 ) ( 조원 ) 클라이언트 (MMORPG) 클라이언트 ( 캐주얼 ) 웹게임시장 자료 : 중국아이리서치 2012, 흥국증권리서치센터추정 자료 : yesky.com, 흥국증권리서치센터 흥국증권 4/10
5 3) MMORPG 게임만들사람도, 자본력도, 만들려는회사도없어지는현실 중대형게임사의모바일게임회사로변환 MMORPG 게임의대작화및기존게임고착화심화 국내에서게임을제작하고배급하는업체는 2009 년이후지속적으로감소하는추세 ( 도표 7) 이다. 최근모바일게임시장이급성장하면서온라인게임을제작, 배급하려는곳은더욱축소될것수밖에없다. 동사를제외하고한게임, 네오위즈게임즈, CJ E&M, 위메이드등중대형게임개발사들은이미온라인게임에서모바일게임으로게임개발의중심을이동했다. 결론적으로앞에서언급한것처럼 MMORPG 시장이지속성장하는가운데, 해당장르게임을제공하는공급자가축소되기때문에동사는오히려프리미엄을받을수있는기회가발생할것으로전망된다. MMORPG 게임이대작화되면서 300 억원이상을투자 ( 도표 8) 해야시장의관심을받는상황이되었으나기존게임의 Lock-In 되어있는이용자를전환시키는것이어렵기때문에국내뿐만아니라중국역시신작의성공가능성도높지않은상황이다. MMORPG 이용자가기존게임에고착화되어있는이유는대부분의신규게임이기존흥행방식을유지하고혁신성이부족하기때문이다. 비록 ' 블소 ' 은혁신적인시스템보다는기존시스템을더욱세련되게표현한게임으로평가되지만, ' 길드워 2' 는어느정도혁신성을인정받고성공을거두었다. 동사처럼 ' 리니지 1' 에서 ' 블소 ' 까지지속적으로 MMORPG 게임을성공시킨사례가전세계적으로없으며차기작을준비하는게임사는더욱드문상황이다. 차기혁신적 MMORPG 게임 개발가능성이가장높은 게임사는엔씨소프트 현재다수의 MMORPG 게임사가어려움을겪는상황에서차기혁신적인게임이나올가능성이가장높은게임기업은단연동사로판단된다. 온라인게임개발자들이자의든타의든모바일게임개발사로이직하는현상이두드러졌던만큼향후온라인게임기획력과개발력은중장기적으로희소성이더욱강화될것으로판단되며, 동사는게임개발의자금력뿐만아니라무형가치측면에서더욱높은진입장벽을확보하는상황이될것으로전망된다. 동사는이미에픽게임스의 ' 언리얼엔진4' 의사용계약을체결하고차기신규게임 2종에적용할것으로밝힌만큼 MMORPG 시장이사라지지않는한독점적공급자로서의시장지배력이확대될수밖에없는상황이다. 도표 7. 국내게임개발및배급회사가감소하는추세 도표 8. MMORPG 게임의개발비가급증 1,546 연도별현황 ( 누적 ) 1,094 1,017 게임명 개발비 제작사 OBT 아이온 250 억 엔씨소프트 테라 400 억 블루홀 아키에이지 400 억 XL 게임즈 블레이드앤소울 500 억 엔씨소프트 길드워 억 아레나넷 열혈강호 억 엠게임 카발 억 이스트소프트 자료 : 게임백서 2012, 흥국증권리서치센터 자료 : 언론기사정리, 흥국증권리서치센터 흥국증권 5/10
6 4) 본연구원을게임중독으로만들었던블레이드앤소울의강점과한계점 블레이드앤소울의 1 OBT 이후 2 만렙캐릭터 2개를키우고게임내길드성격인 ' 문파 ' 활동등하드코어한게임라이프경험을본게임을분석한다. 우선최근신작 MMORPG 게임의필요조건이되어버린역사적중요한 MMORPG 게임의주요시스템적특징에대한이해가필요하다. MMORPG 의흐름과중요한시스템 - 월정액제, 성장과전투, 파티플레이, 퀘스트 월정액제의정착으로국내게임시장급성장성장과전투의핵심가치, 파티플레이확산퀘스트강화를통한 MMORPG 완성도확장 넥슨의 ' 바람의나라 ' 가현재서비스중인그래픽도입 MMORPG 게임가운데가장오래된게임이며, 동사의 ' 리니지1' 은 1998 년에시작되었다. 국내에서온라인게임이성장할수있는배경은 ' 월정액 ' 베이스의수익모델과 PC방의급격한확장때문으로온라인게임시장이당시불법복제가보편적이어서몰락해가는패키지게임시장을대체했다. 기본적으로 RPG 의핵심가치인 ' 성장 ' 과 ' 전투 ' 가실시간으로타게이머와비교되면서아이템현금거래가확대될만큼게임의몰입도를강화시켰다. 이당시는 3 닥사만으로도레벨업과성장의즐거움을만끽하는시대였다. 한편 ' 파티플레이 ' 는 1999 년소니의 989 스튜디어에서개발하고출시한 ' 에버퀘스트 ' 에가미된이후모든 MMORPG 의핵심요소로부각되었고, 동사는 ' 리니지 2' 에성공적으로결합하여두번째성공한게임을개발했다. 이후 WoW(World of Warcraft) 는 4 퀘스트를강화하면서레벨업과정의즐거움과저레벨이용자들이지속적으로보상을얻는보편적즐거움을느끼게만들었다. 결국 WoW 이후부터만렙이후에즐길수있는콘텐츠가 MMORPG 게임의지속성장여부를결정하는가장중요한항목이되었다. 도표 9. 국내외주요 MMORPG 게임들 자료 : 언론자료정리, 흥국증권리서치센터 1 OBT(Open Beta Test): CBT 이후원하는모든이용자를대상으로진행하는테스트 2 만렙 : 해당게임에서도달할수있는최종레벨, 블레이드앤소울현재 45레벨 3 닥사 : 닥치는대로사냥, 퀘스트없이몬스터사냥을통해경험치나아이템을확보하는과정 4 퀘스트 : 온라인게임내레벨업진행을위해경험치가제공되는미션들 흥국증권 6/10
7 블소의강점 - 그래픽, 전투액션, 캐릭터직업차별화블소는기본적으로앞에서설명한 MMORPG 게임요소를모두가지고있으며, 특히 1) 미려한그래픽, 2) 콘솔수준의전투, 3) 캐릭터직업 ( 도표 10) 의차별화에높은점수를줄수있는것으로판단된다. 미려한그래픽으로자기캐릭터에애착상승콘솔수준의움직임, 전투구현새로운캐릭터의직업육성만족도가높음 우선김형태 AD의아름다운그래픽으로인해게이머가자기캐릭터에대한애착이높으며보고꾸미는즐거움을만끽하게된다. 국내외온라인게임을석권하고있는 LOL(League of Legend) 의매출가운데캐릭터꾸미기아이템 ( 도표 11) 비중이높은것처럼 ' 블소 ' 역시이용자가늘어갈수록차별화된의상아이템에대한수요는확대될것으로예상된다. 두번째는미려한캐릭터가콘솔수준의전투액션을보여주기때문에몬스터나 PC 캐릭터와전투를경험하는 'PVE' 나다른이용자와비무를경험하는 'PVP' 등전투만족도가높다. 따라서이미구현된 ' 블소 ' 의비무대회콘텐츠는만족도가상당히높은것으로나타났다. 끝으로캐릭터직업사이의차별적인특성과 5 합격기는 PVP와파티플레이의즐거움을배가시킨다. ' 스타크래프트 ' 의 3개종족밸런스가맞아떨어지면서 e-sports 로발전하고지속적인인기를얻었던것처럼 ' 블소 ' 의직업역시 PVP 콘텐츠내캐릭터내능력조정은좀더필요하지만게임내직업색다른능력을경험할수있기때문에타캐릭터를육성하고있는마음을자극한다. 따라서초기게임콘텐츠가부족할때는다양한직업을키우면서다수의이용자들이새로운콘텐츠가업데이트되기를기다리는사례를쉽게발견할수있었다. 도표 10. 미려한그래픽과캐릭터직업개성이뚜렷함 도표 11. 캐릭터의상아이템판매 자료 : 엔씨소프트, 흥국증권리서치센터 자료 : 엔씨소프트, 흥국증권리서치센터 5 합격기 : 전투에서두개이상의기술을혼자혹은여러명이동시시연할때발생하는기술 흥국증권 7/10
8 블소의한계점 - 콘텐츠업데이트지연, 서버불균형, 6 인던중심콘텐츠 블소국내서비스의약점은 1) 콘텐츠업데이트의지연, 2) 서버간의불균형, 3) 인던중 심의콘텐츠로분석된다. 길지않은만렙달성기간, 만렙콘텐츠의부족으로초기이용자이탈서버가간이용자불균형으로강점인파티플레이자체가어려운환경만렙이 6개월이상유지, 인던의반복적플레이에지루함 우선만렙이후콘텐츠가부족했기때문에초창기이용자의이탈이많았다. 빠르면하루, 일주일정도면만렙을달성할수있기때문에게이머는콘텐츠부족에시달릴수밖에없었다. 물론미련한그래픽과뛰어난액션을구현해야하기때문에콘텐츠를추가하는데타게임에비해더많은기술과시간이필요했을것으로판단되지만이용자는무조건기다리지는않는다. 또한레벨업과정에서경험했던저레벨의콘텐츠는만렙이후이용자에게즐거움을줄수없기때문에비록수년에걸려준비지만효율성이떨어진것으로판단된다. 두번째 OBT 당시 Full 이용자를기록했던서버들이상용화이후이용자이탈로불균형이심화되었다. 블소는전투와파티플레이에강점을가진게임으로기획되고구현되었지만서버간의장벽이이용자들의파티플레이자체를불가능하게만들었기때문에재미를반감시키는원인이되었다. 결국레벨업에될수록이용자부족으로파티플레이가불가능한상황이반복되면서이용자이탈은더욱가속화되는현상발생했다. 모바일 SNG 이상으로게이머사이의관계와중요한 MMORPG 게임의특성상문파원, 친구등이탈은게임을떠나는핵심적이유이다. 끝으로 ' 블소 ' 는 7월정식서비스이후 2주후 45레벨만렙확장다음에 6개월이상추가스토리가공개되지않았고인던중심의콘텐츠 ( 도표 12) 만제공되기때문에게임의몰입도가떨어질수밖에없다. 만렙콘텐츠로 PvP 가가능한 ' 비무대회 ', 개인도전콘텐츠인 ' 무신의탑 ' 등 '7 Waves' ( 도표 13) 일부는완료되었지만공성전성격의 RvR(Realm vs Realm) 콘텐츠인 ' 영석전장 ' 과통합서버시스템업데이트는아직선보이지못하는실정이다. 도표 12. 인던중심의만렙콘텐츠리스트 자료 : 엔씨소프트, 흥국증권리서치센터추정 6 인던 (Instant Dungeon): 개인혹은파티등의구성원만이들어갈수있도록만든콘텐츠이다 흥국증권 8/10
9 중국진출 - 동접이증가해야만강점이더욱부각 국내블소의신규이용자대규모유입은어려운현실현재강점과완성도만으로중국초기흥행몰이가능, 만렙콘텐츠보안여부가지속성결정 ' 리니지1' 의경우초기이용자충성도가높았고이용자사이의커뮤니티가활발히진행되었기때문에 14년차였던 2012년 12월 22만명의최대동접을기록한것으로분석된다. 그러나 ' 블소 ' 는 1년이되기전에초기이용자가이탈한만큼 ' 테라 ' 처럼무료화같은정책을하기전까지대규모신규이용자유입은현실적으로어려울것으로판단된다. 결국중국진출이충분한강점과높은완성도를가진 ' 블소 ' 의가치를다시확인하는기회가될것으로될수밖에없다. 당사는현재보유한강점과콘텐츠만으로도중국출시초중기충분한흥행몰이가가능할것으로전망한다. 하지만결국국내이용자가이탈했던약점을얼마나보완해서중국에진입하는가가지속적인성공포인트가될것이다. 국내에서공표했던 '7 Waves Update' 의완료시기가중국진출시기와근접할것으로예상되며당사는 4월 CBT, 3분기상용화를가정한다. 도표 Waves Update 중아직구현되지않은통합서버시스템과나류영석전장 자료 : 엔씨소프트, 흥국증권리서치센터 흥국증권 9/10
10 엔씨소프트 - 주가및당사목표주가변경 천원 엔씨소프트주가 450 목표주가 최근 2년간당사투자의견및목표주가변경날짜투자의견적정가격날짜투자의견적정가격 Strong BUY 340,000원 BUY 325,000원 BUY 340,000원 BUY 210,000원 BUY 390,000원 BUY 210,000원 BUY 390,000원 BUY 210,000원 BUY 390,000원 BUY 390,000원 BUY 325,000원 기업투자의견 ( 향후 12 개월기준 ) - Strong Buy( 적극매수 ): Buy 등급중 High Conviction 종목 - Buy( 매수 ): 20% 초과 - Trading Buy: 10% 이상예상되나주가에영향을주는변수의불확실성이높은경우 - Hold( 중립 ): ± 10% 등락 - Reduce( 매도 ): -10% 미만 산업투자의견 ( 향후 12 개월기준 ) - OVERWEIGHT( 비중확대 ): 향후 12 개월간업종지수상승률이시장수익률대비 5% 이상상승예상 - NEUTRAL( 중립 ): 향후 12 개월간업종지수상승률이시장수익률과유사한수준 (± 5%) 예상 - UNDERWEIGHT( 비중축소 ): 향후 12 개월간업종지수상승률이시장수익률대비 5% 이상하락예상 Compliance Notice - 당사는보고서제공시점현재상기종목을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으며, 동보고서를기관투자가또는제3 자에게사전제공한사실이없습니다. - 동자료의조사분석담당자및그배우자등관련자는상기종목의유가증권을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 당사는보고서제공시점기준으로지난 6개월간상기종목의유가증권발행에주간사로참여한사실이없습니다. - 본자료에게재된내용들은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고있으며, 외부의부당한압력이나간섭없이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 작성자이승훈 ) 본보고서는당사고객들의투자에관한정보를제공할목적으로당사고객에한하여배포되는자료입니다. 본보고서의내용은당사의리서치센터가신뢰할수있는 자료및정보로부터얻어진것이나, 당사가그신뢰성이나완전성을보증하는것이아닙니다. 따라서어떠한경우에도본보고서가고객의증권투자결과에대한법적 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용될수없습니다. 또한본보고서의지적재산권은당사에있으므로당사의허락없이무단복제및배포될수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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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CO (005490) 2014. 04. 29 기업분석 Analyst 박혜민 hmpark@hanwha.com Buy(maintain) 목 표 주 가: 360,000원 (유지) 주가(4/28): 292,500원 Stock Data KOSPI(4/28) 1,969.26pt 시가총액 255,021억원 발행주식수 87,187천주 52주 최고가 / 최저가 34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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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Brief 214. 1. 16 인터파크INT(1879) 상장예정 번아웃 시대의 최적의 투자안 Analyst 김동희(639-4591) 공모희망가 5,7~6,7원 시가총액 1,84~2,17억원 액면가 5원 자본금 135억원 공모후 주식수 32,43천주 유통가능주식 비중 24.2% 보호예수기간 최대주주 1년 공모후 주요주주(%) 인터파크 7.7% 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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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9.03 YUHWA Securities Research 나우콤 (A067160) 나우콤의 기업가치, 유튜브에 컴투스를 더하다 BUY(유지) 목표주가(원) 18,000 현재주가(원) 10,800 상승여력(%) 66.7 KOSPI 지수 1,905.12 KOSDAQ 지수 508.35 시가총액(억원) 993 자본금(억원) 45 액면가(원) 500 발행주식수(만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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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Brief 213. 11. 8 Buy NHN엔터테인먼트(18171) 3Q Review : 규제리스크 vs. 모바일 성장 Analyst 김동희(639-4591) 목표주가(6개월) 16,원 현재주가(11.7) : 13,원 소속업종 서비스업 시가총액(11.7) : 15,62억원 평균거래대금(6일) 61.4억원 외국인지분율 25.46% 예상EPS(전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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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년 5 월 16 일 엔씨소프트 (036570) 1Q16 호조. 다수모바일 & PC 게임일정대기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1Q16 실적은당사종전전망치및시장컨센서스전망치초과 1Q16 연결실적은매출 2,408 억원 (QoQ 1.6%), OP 758 억원 (QoQ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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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 인터넷 / 게임담당김동준, CFA Tel. 368-6874 denny.kim@eugenefn.com 온라인게임엔씨소프트 (036570.KS) Junior Analyst 조성제 Tel. 368-6139 chosing@eugenefn.com 6 April 2011 1Q12 Preview: 항상주가는이벤트에움직인다! 1Q12 Preview: 부진한실적은예상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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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년 2 월 19 일 한국사이버결제 (060250) 16 년 성장성 더욱 강화, 수익성도 개선 전망 인터넷/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4Q15 실적은 매출은 호조, OP는 부진. 당사 전망치 대비 매출은 부합, OP 는 미달 4Q15 연결실적은 매출 586 억원(QoQ 16%, Yo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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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5년 11월 17일 매크로 최광혁 경제 G2 정상, 성장에 합의 테러 확산 가능성, 세계는 하나로 손소현 크레딧 SK그룹 회사채 발행, 왜이렇게 많나? 이슈 (기업) 유지웅 금호타이어 아쉬운 3분기, 기대되는 4분기 신재훈 동국제약 3Q15 Review: 컨센서스 상회 정홍식 경동제약 3Q15 Review: 외형성장, 일회성 손실반영 3Q15 실적 공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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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218. 2. 8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2) 6915-5653 khk5994@ibks.com 목표주가 현재가 (2/7) 매수 ( 유지 ) 51, 원 49, 원 KOSPI (2/7) 2,396.56pt 시가총액 8,973 십억원 발행주식수 21,939 천주 액면가 원 52주 최고가 488, 원 최저가 263, 원 6일일평균거래대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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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3657) 리니지업데이트효과 11 월에도이어져 게임 Company Update 215.11.2 (Maintain) 매수 목표주가 ( 원,12M) 27, 현재주가 (15/11/19, 원 ) 211,5 상승여력 28% 영업이익 (15F, 십억원 ) 242 Consensus 영업이익 (15F, 십억원 ) 254 EPS 성장률 (15F,%) -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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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3657) 하반기청순글래머같은배당성장주 게임 Company Update 215.7.13 (Maintain) 매수 목표주가 ( 원,12M) 27, 현재주가 (15/7/1, 원 ) 29,5 상승여력 29% 영업이익 (15F, 십억원 ) 31 Consensus 영업이익 (15F, 십억원 ) 29 EPS 성장률 (15F,%) 16.4 MKT EPS 성장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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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quity Research 2013.04.08 포스코 ICT (022100) BUY( 유지 ) 송원용 ( 철강 ) 6933-7105 gsmis@heungkuksec.co.kr 목표주가 11,000원 ( 유지 ) 현재주가 (04/05) 7,600원 액면가 500원 52주최고가 ( 보통주 ) 8,970원 최저가 ( 보통주 ) 6,290원 KOSPI(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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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 년 11 월 11 일 (3657) 부진한실적에도기대감은높아졌다 매수 ( 유지 ) 주가 (11 월 1 일 ) 273, 원 목표주가 37, 원 ( 유지 ) 상승여력 35.5% 이문종 (2) 3772-1586 mj1224@shinhan.com KOSPI 2,2.6p KOSDAQ 623.23p 시가총액 액면가 발행주식수 5,986.6 십억원 5 원 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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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216.5.31]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2)3779-887 3. 인터넷업종주가차트 6. 모바일게임순위자료출처 : Bloomberg 216.5.3 기준 1. 인터넷업종지표 1) 밸류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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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960/ 매수 ) 미디어 Issue Comment 2016.12.16 CJ E&M, 자회사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 2: 레볼루션, 스튜디오드래곤의 도깨비 성공적 각각단기적으로 CJ E&M 의지분법이익과본사방송부문실적에긍정적인영향예상 두자회사는 2017 년에 IPO 도추진중으로 CJ E&M 의기업가치향상에도도움될전망 CJ E&M 에대한 매수 의견과 11 만원목표주가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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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5년 1월 14일 매크로 양해정 퀀트/투자전략 2일선에서의 고민 이슈 (기업) 신재훈 SK케미칼 R&D 설명회 후기 성종화 웹젠 전일 급등 이유 점검 및 금일 대처방안은? 이슈 (산업) 박용희 건설/건자재 통화 정책 VS 재정 정책 3Q15 실적 공시 2일선에서의 고민 Quant/Strategy 양해정 2. 3779-151 hjyang@ebestse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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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4. Sector Update (OVERWEIGHT) 해외 마케팅 후기 - 엔씨소프트에 대한 시각 차이 존재 WHAT S THE STORY? Event: 지난 주간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서 해외 투자가를 만나 투자 의견을 교환함. Impact: 유럽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라인 이용자의 빠른 증가세를 직접 목격하였으 며, 모바일업체 가운데서 수혜업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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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 ( / 9) 삼성SDI(64) 216.1.2 오세준(통신장비/가전 전자부품) 2-739-5934 sejune_oh@heungkuksec.co.kr BUY(유지) 목표주가 127,원(유지) 목표주가 컨센서스 138,63원 현재주가(1/19) 99,9원 시가총액 6,976십억원 6D 일평균 거래대금 51십억원 액면가 5,원 유동주식비율(보통주) 7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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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년 5 월 16 일 삼영전자 (005680) 기업분석 Mid-Small Cap 1Q18 Review: 영업이익 +26.7 Analyst 정홍식 02 3779 8688 hsjeong@ebestsec.co.kr 1Q18 Review: Sales +14.2, OP +26.7 동사의 1Q18 실적은매출액 611 억원 (+14.2% yoy), 영업이익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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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년 2월 26일 I Equity Research 와이지엔터테인먼트 (12287) YG의 방향성은 2분기에 결정 된다 목표주가 하향 YG에 대한 목표주가를 49,(-13%)으로 하향한다. YG 엔터의 실적 모멘텀은 빅뱅/아이콘/위너의 매니지먼트 매출 확대로 사상 최대 실적이 예상되지만, 자회사 YG플러스의 예상 영업손실은 63억으로( 16년 YG의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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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M (1396) 하반기 중국 프로젝트 대거 출격 216. 6. 7 통신/미디어 Analyst 김현용 2. 3779-8955 hyunyong.kim@ebestsec.co.kr 평안도를 비롯하여 강호출산기, 써니로 중국 영화시장 정조준 동사의 올해 중국시장 공략은 하반기 본격화될 예정에 있다. 이르면 7월말 미스터리/스 릴러물 평안도가 중국 시장에서 개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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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분석 2015. 12. 8 게임 인터넷 / 게임담당정호윤 Tel. 02)368-6143 junghy@eugenefn.com 2016 년상장예정인게임사미리보기 (1) 엑스엘게임즈 Overweight( 유지 ) Recommendations 1 세대개발자송재경대표에의해설립된온라인게임사 엑스엘게임즈는 2003 년 4 월한국온라인게임의아버지라불리던송재경대표에의해설립된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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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6570.KS) 두번째성공이임박했다 Company Report 2018. 11. 5 엔씨소프트의새로운 IP( 지적재산권 ) 창출이머지않았음. 2~ 4 번째모바 일게임과 6 번째 PC 게임이순차적으로출시될예정이며신규게임출시 에따라큰폭의실적성장기대됨. 제시 다시한번도래한 Big Cycle 2019 년게임업종 Top-pick 으로 엔씨소프트는 2019 년중리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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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결제 세상의 명암 214. 8. 8 기업분석 Analyst 이채호 2 369 3388 c.rhee@dongbuhappy.com Analyst 권윤구 2 369 347 ygkwon84@dongbuhappy.com Analyst 박상하 2 369 3389 shpark@dongbuhappy.com Top-down 아이디어 전자상거래 결제 간편화 방안, 쇼핑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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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년 9 월 27 일 엔씨소프트 (036570) [ 천당 2 : 혈맹 ] 히트 & 롱런. 10 월이후황금일정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3Q16 실적은전분기대비숨고르기전망. 3Q16 QoQ 숨고르기는예상되었던부분 3Q16 연결영업실적은매출 2,219 억원 (QoQ -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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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gene Research 산업분석 217.. 3 노경탁 Analyst 의 짜릿한전기전자 9 월 TV 판매동향 : OLED TV 판매량급증 전기전자 /IT 부품노경탁 Tel. 2)368-6647 / kyoungkt@eugenefn.com Overweight( 유지 ) Recommendations LG 전자 (6657) 투자의견 : BUY( 유지 ) 목표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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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MAR 2016 Box Briefing /리서치 단기 추천 종목 /리서치 Spot Brief 엔씨소프트 / 이성빈 Market Monitor 주식시장 지표 선물 및 옵션 지표 해외증시 및 기타 지표 2016/03/11 주요 경제지표 및 이벤트 일정 교보증권 매크로팀 일자 국가 시기 일정 예상치 이전치 12 일(토) 중국 2 월 광공업생산(전년대비) 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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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3년 3월 4일 DIFFERENT TOMORROW BUY (유지) 목표주가 / 현재주가 (2월`28일) / 상승여력: 134,원 / 115,원 / 16.5% (12) 단기 주가 모멘텀 부재, 합병시너지 및 중장기 성장성은 유효 토러스투자증권 리서치센터 Analyst 이희정 2) 79-2713 heui.j.lee@taurus.co.kr 단기적인 모멘텀 부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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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메리츠 스몰캡 추천종목 213. 12. 23 Top Pick - 골프존(12144)/ NR / 시가총액 7,69억원 스크린 골프 사업이 네트워크 서비스 매출과 비젼 교체매출 확 대에 힘입어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신규사업 확대가 외형성장을 견인할 것. 시장지배적 사업자로서 견조한 외 형성장과 높은 이익안정성이 담보된다는 측면에서 장기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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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Note 216..26 휴대폰 비중확대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 LG전자 매수 74,원 삼성전자 매수 1,43,원 삼성전기 매수 6,원 파트론 매수 13,원 아모텍 매수 29,원 LG이노텍 중립 - KH바텍 중립 - 인터플렉스 중립 - 아이폰 판매, 양보다 질이 더 문제 1Q16 아이폰 판대대수 중 구형모델 비중이 대폭 상승 1Q16 아이폰 판매대수는 처음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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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 년 5 월 9 일 에스텍 (6951) 기업분석 Mid-Small Cap Valuation 저평가 Analyst 정홍식 2 3779 8688 hsjeong@ebestsec.co.kr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17, 원 1,6 원 상회부합하회 자동차용스피커 & 모바일이어폰성장동사는자동차용스피커와모바일이어폰에서성장성이부각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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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5년 11월 16일 I Equity Research (12287) YG플러스의 성장을 위한 투자가 반영된 실적 3Q Review: OPM 11.5% 3분기 실적은 시장 예상치를 크게 하회했고, 가장 보수적이 었던 당사의 예상치 또한 하회했다. YG의 3분기 별도 실적 은 매출액/영업이익 각각 374억(+14% YoY)/75억 (+38%, OPM 2%)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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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3657.KS) 하반기중국진출및신작기대감유효 통신 / 인터넷게임최윤미 2)24-9579 Choi.yun-mee@shinyoung.com 매수 A( 유지 ) 현재주가 (4/8) 146,5원목표주가 (12M, 하향 ) 2,원 Key Data ( 기준일 : 213. 4. 8) KOSPI(pt) 1,919 KOSDAQ(pt) 529 액면가 ( 원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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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 년 1 월 1 일 아프리카 TV (6716) 기업분석 Mid-Small Cap 3Q18 Preview: 고성장지속 Analyst 김한경 2 3779 8848 hkkim@ebestsec.co.kr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상회부합하회 Stock Data KOSDAQ (1/8)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767.15 pt 3,6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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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4. 8. 4 Industry Comment Positive ( 유지 ) 214 년차이나조이참관후기 Top Picks 게임빌 Buy ( 유지 ) 13, 원 ( 유지 ) 컴투스 Buy ( 유지 ) 15, 원 ( 유지 ) Sector Index 12 11 1 9 KOSPI 8 '13.7 '13.1 '14.1 '14.4 '14.7 업종시가총액 주 : KRX 업종분류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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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Note 214.1.8 매수 ( 유지 ) 목표주가 : 3, 원 ( 유지 ) Stock Data KOSPI(1/7) 1,959 주가 (1/7) 237,5 시가총액 ( 십억원 ) 5,25 발행주식수 ( 백만 ) 22 52 주최고 / 최저가 ( 원 ) 248,5/128, 일평균거래대금 (6 개월, 백만원 ) 34,778 유동주식비율 / 외국인지분율 (%) 76.3/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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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Indepth Report 2014년 6월 23일 컴투스 BUY (신규) 글로벌 Top 게임사로의 도약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86,000원 낚시의 신, 서머너즈워 의 글로벌 연속 흥행으로 기업가치 상승 자체플랫폼 가입자 증가로 선순환 구조 구축 Analyst 유승준 02) 709-2712 youth63@taurus.co.kr SUMM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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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2016. 06. 01 Company Comment Analyst 김한경 02) 6915-5653 khk5994@ibks.com 카카오가탐낸중국게임회사 Not Rated 목표주가 - 현재가 (5/31) 12,150 원 KOSDAQ (5/31) 698.45pt 시가총액 222십억원 발행주식수 18,770 천주 액면가 500원 52주 최고가 18,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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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 비중확대 밸브, 피팅업체 탐방 후기 Industry Report 211.9.22 ㆍ 태광 - 3분기 영업이익률 8% 달성 예상 ㆍ 상광벤드 - 9월에도 무난핚 수주실적 달성 ㆍ 하이록코리아 부지확장을 통해 성장력 확충 태광 - 3분기 영업이익률 8% 달성 예상 태광은 연초부터 시작된 선별수주에 힘입어 3분기 영업이익률은 8% 수준으 로 개선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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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7 년 1 월 I 하나금융투자리서치센터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Overweight 216 년 4 분기실적 Preview 및 217 년투자전략 4분기실적 Preview Market - 모바일광고시장의성장은지속, 4분기계절적요인반영 - 게임시장의공격적인성장은난망이나, 개별게임의매출규모측면에서는새로운국면전환. - 시장의예상을크게벗어나는 Surprise/Sho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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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LG 는 IT 가아닌자동차의르네사스를인수한셈 매수 ( 유지 ) T.P 32,000 원 ( 유지 ) Analyst 정한섭 hanchong@sk.com +823773900 Company Data 자본금 81 억원 발행주식수 1,626 만주 자사주 74 만주 액면가 00 원 시가총액 4,326 억원 주요주주 ( 주 ) 코멧네트워크 16.2% 한대근 4. 외국인지분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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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분석 삼성생명과 화재의 지분거래, 고수의 행마 Analyst 이병건 Investment Points Point 1. 지분구조 단순화 + 삼성생명의 주주지분 증가: 금번 삼성생명의 삼성물산 지분 처분은 1) 삼성그룹 금융계열사와 비금융계열사간 지분구조를 단순화하는 움직임의 일환이 며, 2) 이를 통해 삼성생명의 계약자지분조정이 주주지분으로 바뀌어 순자산가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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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32 33 34 35 36 37 38 39 은행(금융지주) /카드 Ⅲ. 양호한 자본 적정성, 돋보이는 배당 매력 대부분 보통주자본비율 최대 규제 비율 상회 바젤Ⅲ 도입 후, 자본비율 중 특히 보통주자본비율 관련 우려 존재했었으나, 이익 증가, 위험가중자산 감축, 규제 완화 등으로 상승, 자본 우려 거의 해소 2018년말 바젤 Ⅲ 최종 규제 확정, 2019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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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7 년 5 월 16 일 대한약품 (2391) 1Q17 Review 영업이익큰폭증가 기업분석 Mid-Small Cap Analyst 정홍식 2 3779 8688 hsjeong@ebestsec.co.kr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4, 원 29,7 원 상회부합하회 Stock Data KOSDAQ (5/15)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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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Note 2012.8.22 매수 ( 유지 ) 목표주가 : 340,000 원 ( 유지 ) Stock Data KOSPI(8/21) 1,943 주가 (8/21) 243,000 시가총액 ( 십억원 ) 5,320 발행주식수 ( 백만 ) 22 52 주최고 / 최저가 ( 원 ) 380,500/203,000 일평균거래대금 (6 개월, 백만원 ) 64,997 유동주식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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